yeoullu의 등록된 링크

 yeoullu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89건입니다.

제2의나라 PC버전으로 플레이 가능한 앱플레이어 녹스(Nox) 추천 이유 [내부링크]

 모바일 대작 게임인 제2의나라의 공식 런칭일이 6월10일로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제2의나라는 제법 고사양으로 출시예정이라 정말 제대로 즐기려면 PC버전으로 게임을 즐기는게 좋습니다. 제가 이번에 진짜진짜..

아이패드 프로 5세대, 사전예약 진행중 역대 최대 성능 [내부링크]

 정말정말 이 기회를 놓치면 후회하십니다 .아이패드 프로5세대 사전예약으로 역대급 성능의 역대급 가격할인까지 혜택을 누려보세요!! 요즘 애플의 M1칩을 장착한 기기들의 엄청난 성능이 여러 인플루언서들에..

확정일자 받는법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등록하기 [내부링크]

 월세나 전세로 이사를 가게 되면 반드시 해야 하는 신고들이 있습니다. 바로 전입신고와 확정일자를 받는 것이죠. 이것이 왜 중요한지는 포스팅 말미에서 언급하도록 하겠습니다. 이 확정일자를 인터넷으로 받는..

패스 (pass) 앱 QR출입증 신규 기능, QR코드 생성 방법 [내부링크]

 본인인증 확인 앱으로 유명한 패스(pass)앱에서 QR코드 출입증 기능이 새롭게 생겼습니다.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까요? 패스앱은 휴대폰 인증을 할때 SKT 고객이라면 누구나 한번은 봤을 앱입니다. 저는 휴대폰..

삼성전자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받는 방법 [내부링크]

 삼성전자의 프린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요즘 제품의 드라이버들은 제품에 내장되어 있어 플러그앤플레이 방식으로 바로 설치도 되나 드라이버를 직접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

취득세 납부확인서 인터넷 발급 하는 방법 [내부링크]

 분양을 받든 매입을 하든 부동산을 취득하게 되면 납부해야 되는 세금이 있습니다. 바로 "취득세"입니다. 이 취득세를 내게 되면 납부확인서를 출력할 수 있는데요. 이 문서는 부동산 등기를 등록할때 필요한 서..

위택스 모바일 QR 코드로 간단하게 로그인 하는 방법 [내부링크]

 인터넷으로 세금을 납부할때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가 위택스입니다. 이 위택스를 이용하기 위해선 인증서 로그인이 필요한데요. 과정은 번거로우나 한번 해놓으면 편리하게 간편 로그인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

구글 캘린더 음력 날짜 표시 방법 [내부링크]

 구글 캘린더는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캘린더 서비스입니다. 저도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이구요. 그런데 문득 일정을 정리하다가 음력 날짜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해서 알게 된 음력 날짜 표시 방법을..

hp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받는 방법 [내부링크]

 프린터 중 hp 프린터가 유명합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다양한 hp 프린터 제품을 이용하는데요. 컴퓨터를 바꾸던지 모종의 이유로 프린터 드라이버가 필요할때 다운로드 받아서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

마이너스 통장 금리, 모바일로 확인해보기 [내부링크]

 급하게 목돈이 필요하게 될 경우, 번듯한 직장과 높은 신용이 있고 또 담보할 만한 물건(예를 들면 부동산) 이 있다면 정말 수월하게 빌릴 수 있습니다. 저라도 이런 조건의 사람이라면 빌려줄 수 있을거 같아요..

바쁜 개인사업자를 위한 간단하게 목돈 빌리는 방법 [내부링크]

 사업을 하는 분들은 돈이 많이 필요합니다. 그렇지만 돈을 빌리기 위해 갖은 서류를 준비하기엔 일이 너무 바쁠때가 많은데요. 바쁜 개인사업자 분들을 위해 간편하게 목돈을 빌리는 방법이 있습니다. 몇가지 기..

토스 탈퇴 하는 방법, 더이상 사용하지 않는다면 따라해보세요 [내부링크]

 토스를 더이상 사용하지 않는다면 탈퇴도 고려해보는것이 좋습니다. 아래 내용에서 토스 탈퇴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더이상 사용하지 않는 서비스가 있다면 내 개인정보를 남기지 않는 편이 좋습니다. 그건..

쿠팡 ott 서비스, 쿠팡 플레이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내부링크]

 넷플릭스, 왓차, 웨이브, 티빙 등 굵직굵직한 ott 서비스들은 다들 들어보셨을거에요. 언택트 시대라 이 ott 서비스들의 매출이 엄청나게 올랐다는 이야기도 있는데 너무 비싸죠? 저렴한건 없을까요? 그런 고민..

여권만료일, 여권번호 조회하는 방법 [내부링크]

 해외여행을 하려면 반드시 필요한 것이 있습니다. 무엇일까요? 바로 여권입니다. 이 여권은 꼭 실물이 아니더라도 여권만료일이라던가 여권번호를 알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여권은 주민등록증과 똑같은 효력..

구글 포토스캐너 다운로드 사진 스캔 쉽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디지털화 되지 않은 옛날 사진들을 모바일로 쉽게 스캔할 수 있는 어플을 소개합니다. 구글 포토스캐너는 빛반사를 최소로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스캐너가 없을때 대용으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구글 포토스..

어린이 무료 코딩 게임, 구글 코딩 토끼 게임 [내부링크]

 요즘은 어린이들에게 논리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기 위해 코딩을 권장합니다. 그런데 어린이들에겐 텍스트만 있는 코딩은 재미가 없죠. 재밌게 즐길 수 있는 어린이 무료 코딩 게임을 해볼 수 있는..

보조금24, 내가 받을 수 있는 국가보조금 간편하게 알수 있는 방법 [내부링크]

 연령별, 지역별, 계층별로 받을 수 있는 국가보조금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1000여가지나 되니까요. 이 중 나에게 해당되는 보조금은 무엇인지 개인이 독자적으로 알기는 정말 힘듭니다. 그럼 어떻게 내가 받을..

한컴오피스 2020 한글 다운로드 무료 사용 방법 [내부링크]

 한컴오피스, 한글문서는 어떻게 그렇게 보급되었는지는 모르겠지만 많은 회사와 학교 등에서 폭넓게 사용되고 있는데요. 한컴오피스 최신버전인 2020을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 한번 알아보겠습니..

카카오톡 i 번역기 쉽고 간단한 사용방법 [내부링크]

 구글 번역기와 네이버의 파파고 번역기가 누구나 알고 있을 번역 서비스입니다. 그런데 카카오톡 역시 이 번역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데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서 소식 들고 왔습니다. 카카오톡 i 번역기에..

개인통관고유부호 발급받는 방법, 해외직구 이용 위한 첫번째 단계 [내부링크]

 세계촌이라는 말이 이제는 실감이 나는 그런 시대에 살고 있는 요즘, 해외직구는 이제 어려운 개념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해외직구를 위한 첫번째 단계인 개인통관고유부호란 무엇일까요? 또 어떻게 발급받을 수..

네이버페이 영수증 출력하는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로 물건을 많이 구매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쇼핑을 많이 한다면 네이버멤버십 가입도 꼭 고려해보시길 바래요. 이렇게 네이버페이로 물건을 구매했을때 해당 영수증을 출력하는 방법은 어떻게 하면 될까요?..

네이버메모 잠금설정 하는 방법, 비밀 폴더 만들기 (앱버전) [내부링크]

 메모란 것은 자신의 아이디어를 적어놓거나 중요한 내용을 적어놓을때가 많습니다. 요즘엔 메모를 스마트폰 어플로 많이 사용하기 때문에 비밀 메모장같은 기능이 필수입니다. 네이버메모에선 잠금설정을 어떻게..

네이버카페 쪽지 차단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친목을 도모할 목적 혹은 내가 관심있어 하는 주제의 커뮤니티를 많이 가입하고 있다면 무수히 쏟아지는 쪽지들 때문에 귀찮음이 커질텐데요. 이중 네이버 카페의 경우 쪽지를 어떻게 하면 차단할 수 있을까요?..

트릭스터m 멀티플레이 최적화 PC버전 앱플레이어가 유리한 이유 [내부링크]

 트릭스터m 의 공식 출시일이 5월 20일로 약 3일정도 밖에 남지 않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가장 기대가 되는 게임으로 선정되었는데요. 트릭스터m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하려면 PC 앱플레이어로 플레이 하..

OK캐시백 쿠폰 적립 하는 방법 (PC버전) [내부링크]

 OK캐시백을 적립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 중 하나로 제품 쿠폰을 적립하는 것이 있는데 PC에서 어떻게 쿠폰 적립을 할수 있을까요? OK캐시백은 현금과 같이 이용가능한 포인트입니다. 그리고 쿠폰..

NS홈쇼핑 고객센터 전화번호 연락처 안내 [내부링크]

 언택트 시대여서 그런지 홈쇼핑으로 생필품 및 필요제품을 구매하는 경향이 많이 늘었습니다. 이번 시간엔 NS홈쇼핑 고객센터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NS홈쇼핑은 농수산 전문 홈쇼핑이었지만 현재는 보통..

한국전력(한전) 전기요금 복지할인 자격요건, 신청방법 [내부링크]

 주택 공과금 중에 하나인 전기요금은 한국전력에서 관리를 합니다. 한전에서는 대상에 따라 여러 할인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럼 한전 전기요금 복지할인 자격요건은 어떻게 될까요? 아래에서 그 대상자와..

스마트폰 사진 중복 이미지 제거 해주는 어플 [내부링크]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사진이 정말 많아집니다. 더군다나 카톡이나 다른 메신저들로 사진들을 받다보면 어느새 중복되는 것들도 생기는데요. 이런 스마트폰 사진 중복 이미지를 제거 해주는 어플은 없을까요?..

자동차보험 싼 곳 찾는 방법 (feat. 보험슈퍼마켓 - 30만원 이상 차이)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자동차보험 어디서 싼 곳을 찾으시나요? 하나하나 다 조회하가면서 찾는다면 시간낭비입니다. 이 사이트를 한번 이용보시는건 어떠신가요? 차를 사게 되면 무조건 들어야 하는 것이 바로 자동차 보험..

도미노 피자 할인 받는 방법, 할인 안내 [내부링크]

 여러분 피자 좋아하시나요? 저는 무척 좋아합니다. 피자 종류는 가리지 않고 다 좋아하는데요. 도미노 피자도 무척 좋아해서 할인 받는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기왕이면 저렴하게 먹는게 좋으니까요. 저녁 야식..

신한카드 고객센터 분실 신고 시급히 해야 할때 [내부링크]

 신한카드 뿐만 아니라 각종 신용카드를 분실했을땐 그 사실을 알았을때 바로 고객센터에 연락하여 카드 정지를 요청해야 합니다. 그리고 이미 결제가 된 건에 한해선 보상조치를 받아야 하죠. 생각보다 신용카드..

코레일 복지후생관 현대 이지웰 홈페이지 [내부링크]

 코레일 복지후생관은 코레일의 임원들의 복지를 위한 사이트입니다. 코레일을 다니는 사람들만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 홈페이지이므로 기본적으로 임직원들에만 이용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누구나가 이용할 수..

드롭박스 무료 가입 및 앱 설치, 사용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세계적인 클라우드 서비스를 하는 곳이 있습니다. 다들 들어보셨을거에요. 드롭박스라는 곳인데 이 드롭박스는 무료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구글 만큼 편리하기 때문에 국내에선 생소하지만 해외에선 많은 사람들..

경동택배 배송조회 택배조회 하는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사이즈가 규격화되어 있지 않은 물건, 혹은 사이즈가 큰 화물에 대해서는 경동택배가 주로 오게 됩니다. 그러다 보니 경동택배로 배송 받는 일이 거의 없어 택배가 언제 오는지 어떻게 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에..

카카오톡 (카톡) 문자 모아보기 설정 or 해제 하는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을 하다 문자가 오면 해당 문자를 확인하기 위해 카카오톡 어플이 닫히게 되는데요. 서로 다른 앱이어서 앱의 전환이 일어났기 때문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불편하게 느껴질 수 있는 이 과정을 카카오..

유튜브 시청 기록 앱에서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유튜브라는 매체가 생기면서 분명 이점은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에 못지 않게 단점도 있는데요. 대표적인것이 시간을 헛되게 쓸 수 있다는 점이겠죠. 나는 아닐꺼야 라고 하지만 유튜브 시청 기록을 확인해보..

티스토리 블로그 2단계 인증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주로 사용하는 소셜이나 사이트 계정에 2단계 인증을 하는 사례가 많아졌습니다.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해킹같은 기술도 발전하기에 그런것일까요? 티스토리 블로그도 마찬가지로 2단계 인증을 설정하는 것..

애드센스 지급 기준액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애드센스라는 것을 대부분 알고 계실거에요. 이 애드센스 수익금의 지급 기준액을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애드센스의 수익 지금 기준액의 최저 단위는 100달..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위치, 두께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 운영체제 (10)을 사용하게 될때 자신의 작업환경에 따라 작업표시줄의 두께와 위치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어떻게하면 작업표시줄의 모양을 변경할 수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작업..

윈도우10 다운로드 폴더 경로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인터넷에서 자료를 다운로드 하게 되면 C드라이브에 저장이 됩니다. C드라이브 용량이 부족하면 PC가 느려지는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요. 윈도우10 에서 인터넷 자료를 받을 때 다운로드 폴더 경로 변경하는 방법..

네이버 2단계 인증 기기 변경하는 방법 (네이버 앱) [내부링크]

 요즘 보안사건 사고가 너무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저도 얼마전에 인스타그램 해킹당하고 나서 얼마나 놀랬는지 모릅니다. 네이버에서도 2단계 인증을 해서 막고 있는데요. 인증 기기를 변경할 수 있는 방법이..

티스토리 에디터 새로운 기능들 추가 (+에디터 개선 사항 건의) [내부링크]

 티스토리 사람들이 불만을 많이 토로했던 새에디터가 조금씩 업데이트가 되고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무엇일까요? 신규 에디터의 성능이 조금씩 발전하고 있습니다. 구에디터의 익숙했던 분들은 구 에디터의..

호구 성향 테스트, 재미로 보는 심리 테스트, 당신은 흑우? [내부링크]

 남이 부탁하면 잘 거절하지 못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그리고 그런 사람일수록 귀가 얇아 충동구매를 쉽게 하는 경향이 있는데요. 나는 아닐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확신이 없는 분들은 이번 포스팅을 주목해주세요..

티맵(T맵) 미식로드, 티맵 상위 랭크 맛집 찾아주는 서비스 [내부링크]

 맛집을 찾을때는 네이버로 찾지만 맛집까지 가는 길을 찾아주는 것은 네비게이션입니다. 그리고 우리나라 1800만명이 사용한다는 티맵에는 사람들이 찾아놓은 맛집이 데이터로 쌓여있지요. 티맵 미식로드는 그러..

티빙 무료 다시보기 하는 방법, JTBC, TVN 최신 드라마 예능 보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공중파보다 재미있는 드라마와 예능은 종편에 많습니다. JTBC나 TVN과 같은 채널에서 말이죠. 그런데 이 채널들은 대부분 "유료" 채널입니다. 이 채널들을 볼 수 있는 티빙 이란 사이트를 무료로 즐길 수..

운동 타이머 어플 추천, 타이머플러스 (타바타, 서킷 트레이닝) [내부링크]

 건강을 위해, 또는 몸매를 가꾸기 위해 운동을 하게 되는데요. 요즘같은 시대 집에서 홈트(홈트레이닝)를 많이 하게 되는데 이때 필요한게 바로 운동 타이머 어플입니다. 이런 운동 타이머 어플 하나를 추천드려..

구글 포토 다운로드 방법, 개별 다운로드, 전체(일괄)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구글 포토에서 사진을 다운로드 받을때 일괄로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셨습니다. 구글 포토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구글에서 서비스하는 사진 관리 서비스인 구글 포..

싸이월드 오픈 임박, 미리미리 계정 정보 찾기 신청하기 [내부링크]

 이제 곧 5월 중순 ~ 말 경에 새로운 버전의 싸이월드가 새롭게 오픈하게 됩니다. 오픈 전에 아이디와 비밀번호 찾기 신청을 해보세요. 얼마전에 싸이월드의 오픈 소식을 전달해드렸습니다. 그때의 싸이월드 홈페..

얼굴 붓기 빼는 법, 원인과 해결 방법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나 퉁퉁 불은 얼굴의 붓기를 빼고 싶은데 방법을 찾아봐도 특정 제품 홍보밖에 없을때 짜증 많이 나시죠? 빨리 나가봐야 하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괜찮아 지긴 하지만 상당히 신경 쓰이는 얼굴 붓기,..

구글 포토 (google photo) 사용 방법(데스크탑) 따라해보기 [내부링크]

 사진관리할때 구글 포토를 한번 이용해보세요. 사용 방법 역시 어렵지 않습니다. 예전에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라는 개념이 나올때만 하더라도, 별 생각이 없었는데 요즘은 다릅니다. 오히려 플래시 디스크나 스..

티맵 미납통행료 조회 하는 방법, 편리하게 어플에서 통행료 납부하자 [내부링크]

 고속도로를 자주 이용하다 보면 의도치 않던 아니던 간에 통행료를 미납하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티맵에선 간편하게 미납통행료를 조회, 납부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전용 홈페이지로 미납통행료를 납부하..

비트윈 (between) 커플만을 위한 국민 커플앱 [내부링크]

 커플들만을 위한 국민 앱이 있습니다. 저도 이 앱을 사용했던 기억이 있는데요. 바로 국민커플앱으로 알려진 비트윈입니다. 한창 연애를 시작하면 그 애틋함과 함께 무엇이든지 기록하고 공유하고 싶은 마음이..

엑셀 데이터 입력 타입 제한 하는 방법 (구글 스프레드시트) [내부링크]

 엑셀 데이터를 관리할때 틀에 맞는 데이터 값만 입력했으면 할때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구글 시트에서 엑셀 데이터 입력 타입을 제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숫자를 입력해야 하는 셀에는 숫자만, 텍..

카카오톡 qr 코드 생성 및 사용 방법 팁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대부분의 가게에서 출입관리 명부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이게 조금 불편해서 QR코드로 출입인증을 할수있게 지원이 되고 있는데 카카오톡 qr 코드 생성 하는 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처음에는 네..

구글 캘린더 공유 하는 방법 일정 공유 하는 쉬운 방법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협업이나 모임이 있을때 일정 공유를 어떻게 하시나요? 메신저로? 만약 구글 캘린더를 사용하신다면 캘린더 공유를 통해 편리하게 일정 공유를 해보시길 바랍니다. 요즘 구글 계정이 없는 사람은 거..

인스타그램 팔로잉 취소하는 방법 (인스타그램 언팔 방법) [내부링크]

 인스타그램은 팔로우, 팔로워라는 개념으로 불특정 다수의 사람들과 소통을 하는 공간입니다. 그런데 무분별한 팔로잉으로 인해 피곤해질때 정리하는 개념으로 팔로잉 취소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톡 채널 차단하는 방법 (플러스 친구 채널 차단) [내부링크]

 카카오톡 마케팅으로 플러스 친구 채널이 있습니다. 이벤트 참여때문에 어쩔수 없이 추가하기도 했는데요. 이렇게 추가된 카카오톡 채널을 차단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께요. 그렇게 추가된 채널들은 수시로 메..

알마인드 다운로드 무료 마인드맵 프로그램 추천 [내부링크]

 생각정리의 기술 혹은 장기기억으로 남길 수 있는 공부법이라고 알려진 마인드맵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프로그램으로도 있는데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알마인드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생각의 가지..

포토스케이프x 사람지우기 쉽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사진을 찍다보면 배경에 사람들이 옹기종기 있을때가 있습니다. 비켜달라고 하기도 애매하고 사람들이 너무 멀리 있다면 어느정도 감수하고 찍어야 되는데요. 포토스케이프x가 있다면 사람지우기 방법으로 해결..

네이버 앱 다른계정 로그인 빨리 하는 방법 (로그아웃없이) [내부링크]

 네이버는 본인명의에 계정을 최고 3개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런데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고 싶을때 지금 로그인되어 있는 계정을 로그아웃하면 번거롭습니다. 네이버 앱 다른계정에 로그인을 빨리 하는..

갤럭시 스마트폰 진동 세기, 패턴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진동을 주로 사용한다면 진동 관련 설정 방법이 궁금하실 거에요. 갤럭시 스마트폰 진동 세기와 진동 패턴을 변경하는 설정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핸드폰을 개성있게 꾸미는 방법중에..

카카오톡 지갑 자격증 조회 후 등록하는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 지갑 다들 사용하고 계신가요? 이제 카카오톡 지갑으로 자격증을 조회해서 등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얼마전에 네이버 앱에서 자격증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린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카카오..

key finder 윈도우10 제품키(라이선스)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라이선스(제품키)를 인터넷으로 키만 구매하였다면, 오랜 시간이 흐른뒤에 해당 키를 잊어버릴 수 있습니다. 그럴때 유용한 프로그램인 key finder를 소개해드려요.  위에서 언급한바 처럼 윈도우 10..

[CSS 기초] CSS 문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CSS를 사용하려면 CSS의 문법을 알아야 합니다. CSS 코드를 예제로 쉽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SS의 기초적인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선 CSS를 HTML에 적용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

모바일 네비게이션 어플 추천 T맵 [내부링크]

 요즘은 네비게이션 기기를 굳이 사지 않더라도 스마트폰 하나면 모바일 네비게이션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네비게이션 업체에서 점점 어플 시장으로 진입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모바일 네비게이..

경찰 공무원 기출문제 시험문제 앱 소개 [내부링크]

 직장선호도 1위가 아마 공무원이었던가요? 공무원이라는 직종의 인기는 정말 대단합니다. 그래서 각종 기출문제 어플이 많이 나오는데요. 경찰 공무원 기출문제, 시험문제등을 알려주는 앱을 하나 소개해드리고..

갤럭시 블루라이트 차단 방법, 시력보호를 위한 최소한의 방법소한의 방법 [내부링크]

 요즘은 컴퓨터보다 스마트폰을 더 많이 쳐다보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눈이 많이 침침한데요. 이럴때 조금이라도 눈의 피로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은 갤럭시 스마트폰 블루라이트 차단 방법에 대해 알아보..

CSS 사용법 기초 HTML 적용방법 3가지 [내부링크]

 CSS사용법을 함께 알아볼께요. 매우 기초적인 부분입니다. CSS를 HTML에 적용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이번 시간에 알아보도록 해요. 웹 개발에 필수라고 하면 CSS와 HTML이 있습니다. 대체로 HTML이 웹 페이지의..

사진찰칵 문서스캔 텍스트 스캐너, 사진 속 글자를 텍스트로 변환하는 방법 [내부링크]

 마음에 드는 책 구절을 빠르게 적고 싶지만 타이핑이 느리거나, 시간적인 여유가 없을때 텍스트 스캐너 어플을 활용해보면 좋습니다. 여러가지가 있지만 사진찰칵 문서스캔이라는 어플을 추천드려요. 책을 읽고..

어버이날 선물 추천 BEST6 (2021년 5월 8일 어버이날) [내부링크]

 다가올 어버이날을 위해 부모님들이 선호하는 선물을 준비해보시면 어떨까요? 5월은 가정의달이다 보니 여러가지 이벤트가 있는 날이 많이 있습니다. 5월5일은 또 어린이날이니 어린이를 위한 선물도 해야하구요..

어린이날 선물 추천 BEST 3 (2021년 5월 5일) [내부링크]

 곧 있으면 5월 5일 어린이날입니다. 우리 아이들이 가장 원하는 선물은 무엇이 있을까요? 어린이날 선물 추천 BEST 3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존재만으로도 흐뭇하게 만드는 아이들의 날인 어린이날이..

다이어트신, 곧 다가올 여름을 위한 다이어트 관리 종합 어플 [내부링크]

 다이어트를 정말 제대로 하려면 식단 관리가 정말 중요합니다. 그리고 식단 뿐 아니라 총체적인 관리가 필수인데요. 여기 다이어트에 관련된 종합 관리를 도와주는 어플인 다이어트신을 소개해봅니다.  항상 작..

위그램, 간헐적 단식 체중감량 다이어트 어플 [내부링크]

 간헐적단식이라는 용어를 들어보신적 있으신가요? 간헐적 단식은 최소 16시간 연속 단식을 통해 몸안의 과잉 에너지를 소비시키는 자가포식이라는 개념의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위그램은 그런 간헐적단식을 도와..

Blur image, 사진 이미지 모자이크 블러 처리 쉽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사진을 어딘가에 공유해야할때 사람 얼굴등이 나오면 좋지 않기 때문에 그 부분을 자르고 올리기도 하는데요. 그렇지만 너무 많이 잘라내야 할때는 오히려 그 부분만 뿌옇게 가리는게 좋습니다. blur image 어플..

핸드폰 통신비 절약 방법 (SKT 25%할인 방법) [내부링크]

 전국민 1인 1개의 스마트폰을 가지게 된 시대이지만 통신비는 옛날보다 너무나 비싸졌습니다. 이 비싼 통신비를 그나마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핸드폰 통신비 절약 방법 어떤것이 있을까요? 저도 통신..

근로장려금 2021 신청방법, 조건, 지원 금액 [내부링크]

 직장인이지만 급여가 적다면 근로에 대해 사기진작을 목표로 지급하는 금액을 근로장려금이라 합니다. 이 근로장려금을 받을 수 있는 조건 혹은 대상, 지원금액 그리고 신청방법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

네이버 자격증 조회 하는 방법, 네이버 인증서만 있다면 간단하게 조회 가능 [내부링크]

 흩어져 있던 자격증을 한번에 조회해서 가지고 다녀보세요. 네이버 앱을 이용하고 네이버 인증서를 발급받는다면 네이버로 자격증 조회하는 것이 매우 쉽습니다. 취업이나 자격증을 제출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했..

내 정부지원금은 얼마? 정부지원금 수령 금액 간단 조회 방법 [내부링크]

 요즘 유튜브나 컨텐츠 광고에서 숨은 정부지원금을 간편하게 찾으라는 광고가 심심찮게 뜨고 있습니다. 그래서 해보았습니다. 정부지원금 수령 금액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토스라는 앱이 있습니..

드론 자격증 4종 취득 조건 및 방법 [내부링크]

 요즘 취미로 드론을 많이들 하십니다. 그런데 이 드론도 자격증이 있고 일자리가 있는것을 다들 알고 계신가요? 드론 자격증이 4종으로 4단계로 나뉘어졌고 어떻게 하면 취득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무통, 세무 문제를 편리하게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부업으로 애드센스를 본업만큼 버는 사람이 있다고 한다면 그 사람은 세금을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혼자처리하기 난감할때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방법으로 세무통을 이용해보세요. 비단 위의 예시에만 해당되..

내 데이터 관리자 앱, 효율적으로 모바일 데이터 관리하는 방법 [내부링크]

 눈깜짝할 사이에 모바일 데이터를 허용치를 넘겨버리게 되면 이후 데이터가 충전될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그 이전에 내가 어떻게 데이터를 사용했는지 관리해주는 앱이 있다면 편리할꺼 같은데요. 이번 포스팅..

일반상식 퀴즈 앱, 무료 퀴즈 게임으로 향상시키는 일반상식 [내부링크]

 일반상식을 챙기기 위해서 관련 서적을 읽는다면 너무 피곤한 일입니다. 가볍게 출퇴근 시간에 일반상식 퀴즈 게임 앱을 통해 가볍게 일반상식을 쌓아보세요. 이러한 내용들은 책으로 접하기 보다 이렇게 게임으..

[CSS] 색을 표현하는 CSS 3가지 방법 [내부링크]

 css에서 색을 표현하는 방법은 3가지가 있습니다. 3가지 방법을 모두 알아보신 뒤 편한것을 사용해보세요. 그러나 3가지중 하나만 사용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CSS로 웹사이트를 꾸밀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속..

텐퍼센트 커피, 새로 오픈한 저렴하고 맛있는 커피를 맛볼수 있는곳 [내부링크]

 부모님 본가에 새로 생긴 카페가 생겨서 와보았습니다. 텐퍼센트커피라는 곳인데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품질 좋은 커피를 마실 수 있어서 요즘들어 자주 가는 곳이 되었습니다. 동탄2신도시 목동 주변에는 좋은..

차폰팩토리, 정성과 집중으로 만든 특별한 짬뽕 [내부링크]

 의외로 맛집이었던 광교 카페거리에 잇는 차폰팩토리입니다. 사골육수로 진한 국물의 짬뽕이 아주 별미네요! 가족들이 함께 나들이로 광교 카페거리에 왔습니다. 그런데 참 언제 어디서나 어느때라도 식사 메뉴..

아기 자장가 어플 다운로드, 잠투정 아기를 위한 어플 [내부링크]

 아기가 잠투정을 할때 마음이 편안해지는 음악, 잔잔하고 조용한 음악을 들으면 평소보다 조금 더 빠르게 잠이 들게 되는데요. 아기 자장가 어플을 하나 추천합니다. 사실 아기를 위한 어플은 아니죠(?). 아기보..

밀화당, 요즘 핫 한 동탄 베이커리 카페 [내부링크]

 동탄 목동에 상가들이 심상치 않습니다. 제법 유명하고 괜찮은 가게들이 속속 입점하고 있는데요. 모양도 이쁘고 분위기도 괜찮은 밀화당 동탄점입니다. 동탄2신도시 목동에는 요즘 상가들이 엄청나게 들어서고..

알리바바 로봇커피, 새롭게 생긴 동탄 24시간 무인카페 [내부링크]

 특이하게도 아파트 상가에 입점한 알리바바라는 로봇커피 무인카페점입니다. 조금 느려서 답답하긴 했지만 커피 맛도 제법 괜찮네요. 요즘은 저녁 9시 ~ 10시가 되면 대부분의 가게들은 문을 닫고 있습니다. 코..

사진 합치기 포토스케이프로 간단하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사진 합치기 어렵지 않아요. 블로그를 사용하다보면 사진을 합쳐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제법 많이 있습니다. 그럴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필요한 것은 사진과 포토스케이프라는 프로그램이 필요합니다...

팔라고 기프티콘 사고 팔고 판매 사이트, 앱테크 어플 [내부링크]

 팔라고라는 어플을 아시나요? 선물로 받은 기프티콘을 판매해서 수익도 챙기고 저렴하게 기프티콘 구매해서 사용하기도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생일이 되면 직접 만나서 식사를 하는대신 간단하게 카카오톡으로..

차이의놀이, 아기 놀이 알려주는 앱 다운로드 [내부링크]

 차이의놀이 어플로 알맞는 놀이를 아기와 함께 해보세요. 아기와 함께 놀아주고는 싶은데 아기를 다룰때는 섬세하게 다가가야 합니다. 그래서 어떻게 놀아줘야 하는지, 월령, 연령에 따른 적합한 놀이방법은 무..

강아지 토 색깔로 보는 강아지 건강신호 [내부링크]

 얼마전에 본가 집에서 키우는 강아지가 많이 아팠습니다. 몇주전부터 토하고 설사를 하고 여러가지 건강 이상신호를 보냈는데... 몰라줬어요. 그때 강아지 토 색깔로 건강 이상상태를 알수 있었다는 사실을 기억..

윌라 오디오북, 책을 그대로 읽어주는 진짜 오디오북 [내부링크]

 책을 TTS가 아닌 사람의 목소리로 그대로 읽어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윌라 오디오북이 바로 그것입니다. 출퇴근 시간, 편도 한시간 남짓 이동하면서 여러분들은 이 짜투리 시간에 무엇을 하시나요? 저는 운전..

[프리미어 프로 2021] 동영상 자르기, 컷 편집 빠르게 할 수 있는 단축키 [내부링크]

 프리미어 프로로 영상편집시 동영상 자르는 단축키를 익히면 작업속도가 엄청나게 빨라집니다. 컴퓨터 작업시 왠만하면 마우스로 작업의 대부분을 하게 되는데 전문적인 프로그램의 경우 마우스 이용보다 정교하..

스마트폰 LED 전광판 어플 다운로드 [내부링크]

 방송에서 방청객 비쳐보면 다들 이런 스마트폰 LED 전광판 사용하죠? 직접 사용해볼께요. 노래 경연대회나 프로들을 보다보면 방송 속 방청객들이 좋아하는 가수의 이름을 스마트폰 한가득 적어놓고 비추는 것을..

중학교 고등학교 필수 영단어 어플 다운로드 [내부링크]

 비단 중학교 고등학교용으로만 필요한 필수 영단어 어플이 아니랍니다. 영어 공부, 무척 중요합니다. 대한민국에서는 중학교 3년, 고등학교 3년, 대학교 4년으로 최소 10년이상은 영어공부를 하고 있는데, 보통..

구글 드라이브 파일 공유 하는 방법 [내부링크]

 예전에는 파일 공유 방법이 이메일이나, USB에 넣어서 주는 방법이었습니다. 그러나 요즘은 구글계정만 있다면 구글 드라이브로 파일을 쉽게 공유할 수 있어요. 그래서 인터넷이 된다면 어느 곳에서나 쉽게 공유..

싸이월드 재오픈, 추억의 미니미 어떻게 바뀔까? [내부링크]

 싸이월드 재오픈, 기대가 두근두근 싸이월드가 내달 (5월)에 재오픈 될 것이라는 기쁜 소식입니다. 현재 30대에 들어선 분들 중 싸이월드를 모르시는 분들은 없으실 거에요. 인기로만 따지자면 지금의 페이스북..

다글로 (daglo), AI 받아쓰기 서비스 소개 [내부링크]

 다글로로 영상속 음성을 자동으로 텍스트로 변환해보세요. 영어나 화상회의록의 속기를 남겨야 할때, 계속 듣고 듣고 들어서 한문장, 한문장씩 작성하여 완성시키는 비효율적인 방법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 (네...

HTML 형광펜, 중요 문구 강조표시 적용하기 [내부링크]

뉴스기사 보다보면 HTML로 형관펜을 효과를 적용하여 강조표시를 하는 것을 본기억이 있으신가요? 인터넷은 사실 HTML과 CSS, 그리고 JAVASCRIPT라는 기술을 이용해서 우리 눈에 가시적으로 보기 좋게 꾸며진 코드..

구글 플록 (FLoC), 서드파티 쿠키를 대신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갖가지 이유로 개인 프라이버시의 유출이 심화되고 있는 서드파티 쿠키를 대신할 기술이라고 구글에서 플록(FLoC)에 대한 설명을 하였습니다. 여러분들은 제 블로그와 같은 블로그들이나 사이트등을 방문할때 노..

LG폰 0원, 차비폰 LG폰 저렴하게 살 수 있는 기회 [내부링크]

 LG전자의 스마트폰 사업 철수로 인한 LG폰 0원 구매기회가 생겼습니다. 좋은일인지 나쁜일인지는 잘 모르겠으나 LG폰의 새로운 모델이 앞으로는 만들어질일이 없어졌습니다. 바로 LG전자의 스마트폰 사업을 오는..

강남 재건축 등 스피드 주택공급, 서울시장 오세훈 효과 [내부링크]

 서울시장이 바뀌고 난 뒤 스피드 주택공급 공약으로 강남 재건축 시장이 후끈 달아올랐다고 하네요. 얼마전 서울과 부산의 보궐선거가 끝났습니다. 그로 인해 그동안 공석이었던 시장들이 임명이 되고 밀린 업무..

배민 (배달의민족) 배달 주소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배민 배달 주소 변경하는 방법 알아볼께요. 매우 간단합니다. 배달의 민족 많이 사용하시죠? 원래도 대단한 서비스였지만 코로나 시국을 맞아 엄청난 성장을 이루었죠. 뭐.. 수치상으로 말씀드리기는 힘들지만..

국물이 진한 재첩국, 어머니가 해주시던 맛 그대로 [내부링크]

 국물이 진한 재첩국, 정말 진하고 맛있어요! 어릴적에는 어머니가 시장에서 재첩이라고 하는 조그마한 조개를 사서 끓여서 주셨었는데요. 그 당시만 해도 그 조갯국이 그렇게 먹기 싫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이제..

TinyPNG, 이미지 최적화 웹사이트 [내부링크]

 이미지 최적화를 통해 용량은 작게, 퀄리티는 비슷한 이미지를 TinyPNG에서 변환시켜보세요~ 블로그 운영팁중에 하나입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이미지를 많이 사용하게 됩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이미지..

4차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금액, 대상자 [내부링크]

 지난 달 25일에 4차재난지원금 지급에 대한 추경이 확정되었다고 합니다. 이에 따라 각 업종별로 지원받을 수 있는 대상자 및 신청 방법 역시 확정이 되었으며 얼마전부터 신청을 계속 받고 있습니다. 여러분들..

신한은행 외화통장 개설하는 방법 [내부링크]

 신한은행 외화통장 개설하는 방법. 달러벌기 위해 외화통장을 미리 만들어보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운이좋게도 수익이 조금 생겨서 몇달전부터 매월 돈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아시는분들은 아시겠지만 블로..

부평 분위기 좋은 브런치 카페 멜로우브런치하우스 두번째 방문기 [내부링크]

 멜로우브런치 두번째 방문했어요. 코로나가 조금 잠잠해져서요. 작년에 언젠가 한번 이 카페에 들려서 커피만 시켜서 먹어본적이 있었는데요. [먹거리/카페&베이커리] - 멜로우 브런치 하우스 인천 부평 일신동..

롯데카드 해지하는 방법 (모바일 앱에서 해지하기) [내부링크]

 롯데카드 앱에서 해지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몇달전에 이벤트 응모를 위해 롯데카드를 하나 발급받은적이 있습니다. 그로부터 자주 사용해보려고 하였으나 저의 부동의 1위 사용카드 때문에 번번히 병행사용..

휴대용 공기청정기 추천, LG 퓨리케어 미니 [내부링크]

 가지고 다니기 편한 휴대용 공기청정기 LG 퓨리케어 미니 추천합니다. 미세먼지가 날이 갈수록 심해지고 있습니다. 참 걱정입니다. 언젠가는 미세먼지 농도가 아주나쁨 정도가 1주일까지 지속되는 것을 확인한적..

집에서 잔치국수 만들어먹기 (코스트코 재료들) [내부링크]

 백종원 아저씨 유튜브 채널보고 급하기 만들어 먹어보기로 한 잔치국수 저는 정말 면을 좋아합니다. ~ 그 중에서 새콤달콤한 냉면, 쫄면 종류를 무척 좋아해요. 이런 면들은 가볍고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게 인..

유튜브 모바일 앱 영상 미리보기 끄는 방법 [내부링크]

 모바일 데이터 잡아먹는 유튜브 영상 미리끄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 많이 보시죠? 저도 정말 많이 보는데요. 재미가 있기도 하지만 꼭 알아야 할 내용들도 쉽게 검색이 가능하고 글이 아니고 영상이라..

엑셀 PDF 변환 하는 방법 [내부링크]

 엑셀파일을 PDF로 변환하는 간단한 방법을 알아볼께요. 엑셀을 하면서 이 엑셀파일을 공유해야 할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런데 상대방이 엑셀 프로그램이 없다거나 혹은 엑셀 파일 자체를 전달하는게 여의치..

이미지 텍스트 변환 하는 방법, 손쉽게 문서로 만들기 [내부링크]

중요한 책 내용이 있다면 대부분 스마트폰으로 찍어서 보관하실 거에요. 그리고 타이핑을 치시겠죠.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그렇지만 해당 이미지를 텍스트로 변환한다면 훨씬 편리할거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20대 대통령 선거일 임기 및 퇴임 후 예우 [내부링크]

 다음 번 20대 대통령 선거일은 언제일까요? 요즘처럼 주변에 많은 사람들이 정치에 관심있어 한 적이 있었을까요? 그래서 그런지 다음번 대통령 선거일을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고 있습니다. 공공연한 일인 만..

[프리미어 프로 2020] 시퀀스 설정 방법 [내부링크]

프리미어 프로 2020 시퀀스 설정 방법 요즘 영상편집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공부를 하는 중간에 까먹지 않기 위해 공부한 내용을 간단하게 포스팅하고자 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영상편집 툴은 가장 많이..

Todoist, 오늘 할 일을 빼먹지 않게 하는 방법 (ToDoList) [내부링크]

Todoist 오늘의 할일을 계획할 때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을 정리하시나요? 사람마다 할일을 처리하는 방식은 다양합니다. 그리고 사람에 따라 방법의 효율성이 다를뿐 비슷한 효과를 내는 방법이 수도 없이 많이..

네이버 영화 다운로드 하는 방법 (+네이버 시리즈온) [내부링크]

네이버 영화 다운로드 여러분 영화 좋아하시나요? 그런데 시간이 잘 나지 않는 사람들은 따로 시간을 내어 영화관을 찾아가기에는 부담이 되지요. 그래서 여러가지 경로를 통해서 영화를 보게 되죠. 요즘같은 시..

네이버 타이머, 스톱워치, 구글 Time timer가 비싸다고 느껴질때 [내부링크]

네이버 타이머 여러분이 알고 계시는 일의 효율을 높이는 몰입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음악듣기, 잠깐 낮잠자기 등등, 인터넷에 수많은 방법들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저는 그러한 방법중에 한가지를 소개해드리..

네이버 qr코드 만들기, 간단하게 qr 코드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 qr코드 만들기 요즘 QR코드 하면 코로나 QR코드 인증하는 걸 많이 떠올릴꺼에요. 그래서 그럴까요? QR코드가 그렇게 생소하지 않습니다. 얼마전 투표용지에도 QR코드가 찍혀있었던적도 있었잖아요. 그만큼..

문자나라 바로가기, 서비스 이용방법 [내부링크]

문자나라 카카오톡같은 메신저가 활성화가 되었기 때문에 요즘은 개인끼리 문자를 주고 받는 경우는 드뭅니다. 몇년전만 해도 (10년전인가?) 각 명절날쯤에는 미리 예약 문자를 넣고 했었는데 말이죠. 통신사에서..

닥터잡, 의사 구인구직 전용 홈페이지 [내부링크]

닥터잡 구인구직 여러분들은 일자리 정보를 얻기 위해 어느 사이트를 살펴보시나요? 저는 몰랐던 시절에는 잡코리아, 잡플래닛, 사람인 등의 내용만 보았었는데요. 이런 사이트들은 모든 구인구직정보를 모아놓은..

광교 컨벤션센터, 각종 전시회가 열리는 장소 [내부링크]

광교 컨벤션센터 이번시간에는 각종 전시회가 열리는 컨벤션센터 중 광교 지역에 있는 컨벤션센터에 대해 소개합니다.~ 비싼 땅값으로 유명한 광교에 컨벤션센터가 생겼었는데요. 코로나덕분에 휴점을 했었습니다..

이을 베이커리, 정말 맛있는 시크니처 크림빵 파는 곳 [내부링크]

 이을 베이커리, 부평역 크림빵 맛집 인정합니다. 요즘 부쩍 먹방을 많이 시청합니다. (유튜브...) 참 맛있고 복스럽게 드시는 분이 계시는데 그 분이 빵 먹방을 시작하시는거에요. 그것도 생크림 가득한 빵을요...

가빈아구찜, 아구찜 인생 맛집, 수원 아구찜 맛집 [내부링크]

 가빈아구찜, 정말 맛있고 저렴합니다. 아귀도 정말 많어요. 아삭한 숙주와 매콤한 양념이 어우러진 찜. 저는 정말 찜 종류를 무척 좋아하는데요. 광교에 살았던 몇 년 전부터 지금까지 생각나면 들려서 맛있게..

애드센스 불필요 광고 차단하는 방법 (수익 상승 미세 팁) [내부링크]

애드센스 불필요 광고 차단하기 정확하게 도움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알음알음 수익을 높일 수 있는 방법으로 통용되고 있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불필요한 광고를 차단하는 것이죠. 불필요한 광고라고 하면 언뜻..

애드센스 미국세금 정보 입력 방법, 과정 예시 [내부링크]

애드센스 미국세금 정보 입력 방법 애드센스의 중요한 업데이트가 생겼습니다. 바로 세금에 대한 문제인데요. 21년 5월 말 까지 해놓지 않는다면 세금 때문에 수익이 줄어들수 있다고 합니다. 그 상한률은 최..

애드센스 국가별 수익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애드센스 국가별 수익 확인 애드센스를 사용하면서 대부분은 국내 수익만 확인하지만 경우에 따라서 대한민국외 나라의 수익을 확인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대표적인게 요즘 핫한 이슈인 (이쪽 업계에서) 미국..

인천e택스, 인천지역 지방세 납부 사이트 (상수도세) [내부링크]

인천e택스 각종 공과금 처리는 저희 집에선 제가 하고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지로용지를 받으면 일일이 계좌이체를 했었는데요. 그게 너무 불편하여 몇몇 공과금은 자동납부 신청을 해 놓았습니다. (카드로) 그런..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 소개, 바로가기 [내부링크]

국민연금관리공단 홈페이지 소개 젊을때 왕성하게 일을 할때는 걱정이 없습니다. 내가 바친 노동력을 대가로 급여를 지급받고 그것으로 생활을 영위하면 되니까요. 그런데 노후에도 같은 일을 계속 할 수 있을까요..

러브 비트 카페 바로가기 [내부링크]

러브 비트 카페 러브 비트라는 게임이 있습니다. 일종의 댄스게임인데 엔씨 소프트와 다음과 함께 운영중인 게임입니다. 어떻게 보면 참 옛날옛적 유행한 게임인데 오래된 유저들이 많이 있는 게임 중의 하나입..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소개 [내부링크]

나라장터 종합쇼핑몰 개인이 사용할수는 없지만 정부 조달청에서 운영하는 종합쇼핑몰인 나라장터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이 나라 장터 종합쇼핑몰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조선일보 오늘의 운세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조선일보 오늘의 운세 종이신문을 볼때 꼭 확인하는 것이 있습니다. 예전 중앙일보 오늘의 운세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오늘의 운세를 꼭 봤었습니다. 그렇게 확인하다가 보면 운세가 좋은경우 하루가 기분이 좋고..

근무일수 계산기, 내 근속일수 계산하는 방법 [내부링크]

근무일수 계산기 회사에 입사하고 난 뒤 열심히 일하다보면 가끔 궁금해지는 것이 있습니다. 여러가지가 있긴 하지만 저는 그 중에서 내가 몇일이나 이 회사에 있었던거지? 하는 생각이 불현듯 들더라구요. 그게 2..

중앙일보 오늘의 운세 바로가기 [내부링크]

중앙일보 오늘의 운세 예전 종이신문을 보면 항상 찾아보던 내용이 있습니다. 바로 "오늘의 운세"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중앙일보 인터넷 신문에서 오늘의 운세를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래..

휴일지킴이 약국 홈페이지, 휴일 운영 약국 찾기 [내부링크]

휴일지킴이 약국 살면서 한번쯤은 갑자기 필요한 약이 생겼는데 마침 한밤중입니다. 약국은 대부분 일찍 문을 닫기 때문에 이런 상황에 처하면 굉장히 난감한데요. 공휴일이나 야간에 문을 연 약국을 찾는 방법은..

널스잡 간호조무사 구인구직 플랫폼 [내부링크]

널스잡 간호조무사, 의료인 전문 구인구직 플랫폼인 널스잡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널스잡은 간호 조무사, 간호사 등 의료 행위의 대한 자격을 갖춘 사람들의 전문 취업포털입니다. 간호 조무사 구인구직 구글에..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네이버 웹 툴 [내부링크]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 네이버는 국내 1위 인터넷 점유율이라는 타이틀을 보유한 포털입니다. 그리고 그 지분을 가지고 여러가지 편리성을 가진 웹툴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데요. 한글 맞춤법 검사기 또한 가지..

처음학교로 홈페이지 바로가기, 소개 [내부링크]

처음학교로 아이를 낳아서 키우다가 4~5살 정도 되면 걱정되는 것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어느 유치원을 가는가 하는 것이죠. 출산율이 날이 갈수록 줄어든다고는 하는데 왜 우리 아이가 가야 할 유치원은 이렇게..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다운로드, 화상채팅 프로그램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다운로드 언택트 시대를 맞이하야 여러가지 화상통화 프로그램들이 많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줌(zoom) 이 있는데요. 그 밖에도 카카오워크, 구글 Duo 등의 프로그램들이 있습니..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잡코리아 맞춤법 검사기 이력서나 자소서를 작성할때 맞춤법이 괜시리 신경쓰입니다. 쓸말이 없지만 어떻게 어떻게 늘려서 기준 문자수도 맞췄는데 그냥 내기에는 무언가 불안한데요. 인사담당자와의 첫 만남은 자..

구글폼 만들기, 구글 설문지 만들기 [내부링크]

구글폼 만들기 회사에서 혹은 대학에서 필요에 의해 다수의 의견을 들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사용하면 유용한 도구가 있는데 바로 설문지입니다. 예전에는 설문지를 워드로 만들어 뽑고, 직접 밖으로 나가..

삼성페이 하단바 퀵메뉴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삼성페이 하단바 없애기 갤럭시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가 무엇일까요? 바로 삼성페이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삼성페이는 너무나 좋아서 굳이 지갑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죠. 그런데 저에게는..

서학개미 뜻, 요즘 갑자기 떠오르는 신조어 [내부링크]

서학개미 뜻 무엇일까? 갑자기 경제 뉴스를 도배한 서학개미는 무슨 뜻일까요? 예전에는 동학개미라는 말이 참 유행이었는데요. 동학, 서학개미들은 주식 신조어입니다. 이 중 서학개미(워크 데이 주가) 뜻의 유..

네이버페이 카드삭제 하는 방법 (주의, 매우매우 간단함) [내부링크]

네이버페이 카드삭제 저는 요즘 쇼핑을 주로 네이버에서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멤버십 등록을 하니 얻게 되는 포인트가 정말 꿀같거든요. ~ (같은 상품이라도 포인트 차이가 있어 좀 더 많은 포인트를 주는 곳을..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마우스 제스쳐 효과 알아보기 [내부링크]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제스쳐 네이버 웨일을 사용하다 우연찮게 발견한 내용이어서 해당 내용을 공유해보고자 포스팅을 쓰게 되었습니다. 이미 알고 계셔서 잘 사용하고 계신분들도 많더라구요. 그러나 모르는..

새로운 코스트코 원두, 커피명가 올굿블렌드 원두 [내부링크]

커피명가 올굿블렌드 커피가 떨어져 일의 효율이 무척이나 안좋아져서 급하게 코스트코를 가게 되었습니다. 당연히 커피를 사려구요. (원두) 무난무난한 테라로사 원두를 구입하려고 하였으나 [리뷰거리] - 코스트..

명품 가정용 커피 그라인더, 드롱기 커피그라인더 [내부링크]

드롱기 커피그라인더 얼마전에 커피그라인더를 하나 추가로 구입했습니다.~ 예전에 샀던 것은... 저희 어머니를 드렸거든요. 쿠진아트 커피그라인더였는데 해당 포스팅은 아래 링크를 한번 참고해주세요. [리뷰거..

웨일 날씨 지역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웨일 날씨 지역 변경 요즘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저도 안쓰다가 얼마전에 써보니 제법 쓸만하더라구요. 크롬이 가장 익숙하지만 말이죠. 그런데 웨일을 쓰다보면 기본 화면에 날씨가 설정..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요즘 카카오톡에서 여러가지 서비스들을 런칭하고 있고 그것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한 포스팅을 작성한적이 있습니다. 이중 카카오톡 지갑에 가입을 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베타 서비스를 하고..

국시원 홈페이지, 요양보호사 자격증 [내부링크]

국시원 홈페이지 보건 분야에서 각종 자격증의 취득 및 관리를 주관적으로 하는 기관이 있습니다. 바로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 즉 국시원이라는 곳입니다. 이곳에서 의사, 약사, 위생사, 간호조무사, 요양 복..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삭제 20년 12월 31일을 기점으로 플래시 플레이어는 지원이 종료되고 21년 1월 12일에 플래시 콘텐츠의 차단이 이루어졌습니다. 어떤 분들은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가 도대체 뭐지? 라..

트위치 탈퇴, 계정 비활성화 하는 방법 [내부링크]

트위치 탈퇴 트위치를 가입했다가 그닥 게임방송을 잘 보지 않는거 같아서 탈퇴하는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그런데 참. 정말 꼭꼭 숨겨놓았더군요. 혹시 저처럼 트위치 탈퇴 방법 찾다가 지치신 분들에게 도움이..

유튜브 자동종료 하는 방법 (취침 예약) [내부링크]

유튜브 자동종료 좋은 것은 아닙니다만, 잠이 들기 전에 유튜브를 시청하다가 자는 경우가 꽤 많습니다. 비단 저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그런 방식으로 취침을 하고 있는데요. 유튜브를 보다 깜박잊고 잠들었다..

네이버 인증서 발급 받는 방법 (공인인증서 아웃) [내부링크]

네이버 인증서 불필요한 ActvieX를 설치해야 하는 공인인증서가 이제는 역사속으로 사라질거 같습니다. 예전에 제가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을 한 적이 있었는데요. (참고 - [머니이야기/..

동양매직 서비스센터 (SK매직) 연락처 운영시간 [내부링크]

동양매직 서비스센터 동양매직은 정수기나, 공기청정기등을 렌탈,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2016년 경 SK네트웍스에서 인수합병을 하여 SK매직으로 사명이 새롭게 바뀌었죠. 2016년 이전에 동양매직 제품을 사용하셨..

육군 기술행정병 종류 및 지원절차 [내부링크]

육군 기술행정병 종류 대한민국 남자라면 누구나 가는 곳. 이번 시간에는 군대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 해볼까 합니다. 여러분들은 군대를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저는 꽤 좋았던 경험이라고 생각합니다. 꼰대 마인..

라이트 쎈 고등수학 1 답지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라이트 쎈 고등수학 1 답지 이번 시간엔 고등학교 수학 문제집 답지 다운로드 방법을 알아볼까 합니다. 바로 좋은책 신사고에서 발행한 라이트 쎈 고등수학 1 답지에요. 신사고 사이트에서 해당 답지 다운로드 받..

다날 고객센터, 연락처 영업시간 [내부링크]

다날 고객센터 영업시간 지금은 핀테크로 수요가 조금 줄었지만 아직도 소액결제 시스템 하면 떠올리는 기업이 있습니다. 바로 다날이죠. 그리고 돈이 오가는 거래에선 항상 문제가 생기기 마련입니다. 이럴땐 고..

선물받은 설빙 4치즈 시카고피자 먹어본 후기 [내부링크]

설빙 4치즈 시카고피자 21년 구정전날에 갑자기 도착한 택배를 받았었습니다. 스티로폼 박스에다가 제법 무거웠던 이 택배를 받아서 풀어보았더니... 왠 피자? 네. 아는 분께서 피자를 보내주셨습니다. 그런데 이..

스시가오 판교 라멘과 초밥 맛집, 점심식사 메뉴도 훌륭 [내부링크]

스시가오 아는 사람을 만나러 판교에 들렸었습니다. 지인과 점심을 먹으려고 하는데... 가게는 많은데 참 갈곳이 없더라구요. 찾다찾다가 그냥 라면이나 먹자 싶어서 들어간 스시가오라는 일식 라멘, 초밥 집으로..

인스타 디엠 읽음 표시, 알림 설정방법 [내부링크]

인스타 디엠 읽음 여러분들은 인스타그램 자주하시나요? 저는 그렇게 많이 하지 않는 편이지만 요즘들어 사용해볼까? 하는 마음입니다. 친구중에 한명이 인스타그램을 온라인 사진 갤러리처럼 사용하면 용량 걱정..

오투 통합과학 답지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오투 통합과학 답지 다운로드 문제집을 풀때 내가 제대로 잘 풀었나? 확인하고자 한다면 답안지와 해설집이 필수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오투 통합과학 문제집의 답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고..

베이직 쎈 답지 다운로드 받는 방법 [내부링크]

베이직 쎈 답지 이번 시간에는 중, 고등 수학 자습서 중 하나인 베이직 쎈의 답지를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아래에서 좋은 책 신사고 답지 중 하나인 베이직 쎈 답지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드라스틱 (Drastic) 닌텐도 게임을 스마트폰으로 하는 방법 [내부링크]

드라스틱 요즘 닌텐도 DS, 닌텐도 스위치 등, 닌텐도 게임이 참 유명합니다. 제가 아는 어떤 분도 동물의 숲이란 게임때문에 닌텐도 스위치를 구매하고자 엄청 애를 먹었던 일이 있었죠. 닌텐도 게임은 PC게임, 온..

그래머타파 답지 (Grammar TAPA) 무료 다운로드 받는 방법 [내부링크]

그래머타파 답지 문제집을 풀다가 모르는 것이 있을때, 그리고 문제를 다 풀었을때, 문제의 대한 힌트를 얻고자 할때 필요한 것은 답안 및 해설지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그래머타파라고 하는 영문법 문제집의..

(고객센터) 현대홈쇼핑 고객센터 연락처로 문의하기 [내부링크]

현대홈쇼핑 고객센터 연락처는? TV홈쇼핑에서 혹 하는 상품을 찾게 된 후 주문을 하였는데 생각보다 별로이거나 불필요한 상품을 샀을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럴때는 각 홈쇼핑 고객센터 연락처로 연락하여..

국민취업지원제도 소개 및 신청자격, 신청방법 [내부링크]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자격 및 신청방법 2020년에도 어려웠지만 2021년은 이 상황이 좋아졌으면 좋겠습니다. 사회가 제대로 동작하려면 경제가 활황이어야 하는데 코로나라는 몹쓸 질병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일을..

카카오톡 팀채팅 소개 및 생성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 팀채팅 얼마전에 카카오톡 톡서랍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이야기할 팀채팅은 이 톡서랍을 이용중인 사람에 한해 채팅방 개설이 가능합니다. 톡서랍에 대한 내용을 먼저 살펴보시면 좋습..

경동택배 예약 접수 하는 방법 [내부링크]

경동택배 예약 방법은? 택배를 받을줄만 알았지 택배를 보내는 방법은 어떻게 되는걸까요? 저는 이전에 일이 있어 택배를 반품해야 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런저런일로 제가 직접 택배를 보내야 하는 경우였는..

별풍선 1개 가격 (+ 100개 가격, 10000개 가격)은? [내부링크]

별풍선 1개 가격 별풍 100개 쏜다~ 뭐 이런말을 들어보신 분들이 계신가요?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시청하다보면 누가 별풍쏜다더라~ 라는 말이 종종 들리기도 하는데 별풍이 무엇일까요? 별풍은 보통 별풍선의..

알씨 동영상 만들기, 쉽게 만드는 감동영상 [내부링크]

알씨 동영상 만들기 얼마전에 알씨에 대해 소개해드린적이 있었는데요. 여기에서 알씨의 대부분의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말미에 이 알씨 프로그램을 가지고 동영상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고 언급..

라프텔, 보고 싶은 애니메이션 맘껏 볼 수 있는 사이트 [내부링크]

라프텔 회원가입 비단 저 뿐만이 아니고 많은 사람들이 애니메이션을 좋아할 거라고 생각합니다. (쉽게 말해서 만화?) 어렸을적에는 공중파 방송에서 더빙 애니메이션을 방영해주었고 재방송의 개념이 없었을때니..

교원웰스 고객센터 전화번호 연락처 [내부링크]

교원웰스 고객센터 정수기, 비데, 연수기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교원웰스 제품을 한번쯤은 들어보셨을거에요. 코웨이와 더불어 많은 곳에서 이 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교원웰스 제품을 사용하다가 제품에..

온라인 이미지 최적화 사이트 소개 [내부링크]

온라인 이미지 최적화 사이트 블로그 작성시 여러분들은 이미지를 어떻게 첨부하시나요? 저는 얼마전까지는 날것 그대로의 이미지를 바로 첨부했습니다.~ 그래서 용량이 조금 높아서 포스팅 로딩 시 시간이 오래..

꿈해몽드림굿 또 다른 꿈 해몽 사이트 소개 [내부링크]

꿈해몽드림굿 꿈을 꾸게 되면 그 꿈에 어떤 뜻이 있을까 매우 궁금하죠? 이번 포스팅에선 꿈에 대한 해몽이 있는 사이트를 하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예전에 꿈해몽 사이트를 소개해드렸는데 한가지 더 추가하..

번개장터 고객센터 및 자주묻는질문들 [내부링크]

번개장터 고객센터 여러분들은 중고거래 사이트 자주 이용하시나요? 중고거래 앱 중 가장 인지도가 높은 플랫폼은 아무래도 당근마켓일텐데요. 그와 비슷한 서비스로 번개장터가 있습니다. 이곳 역시 중고거래가..

광주사랑방신문 광주지역 구인구직 사이트 [내부링크]

광주사랑방신문 대표적인 구인구직 사이트라고 하면 잡코리아나 사람인을 꼽을 수 있습니다. 요즘이야 전문직 전용 채용 플랫폼이 생겨나고 있습니다만, 통합 구인구직 사이트는 누가 뭐래도 위 2가지 플랫폼이..

강원도 교육청 복지몰 이지웰 ezwel 살펴보기 [내부링크]

강원도 교육청 복지몰 강원도 교육청 복지몰은 강원도 교육청에서 근무하고 있는 임직원들의 선택적 맞춤복지를 제공하기 위한 강원도 교육청 내부의 온라인복지관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강원도 교육청 복지몰..

페북 에스크 스토리 등록 방법 [내부링크]

페북 에스크 스토리 페이스북을 하다보면 궁금한 것을 물어보고 싶은데... 막상 물어보려니 페이스북의 오픈된 환경이 너무 부담스러울때... 여러분들은 어떻게 하시나요? 이럴때는 익명으로 물어보고 싶은데..

쿠팡와우월회비, 혜택은 무엇이 있을까? [내부링크]

로켓와우월회비 소개 이번 시간에는 쿠팡에 대한 이야기를 하나 해볼까 합니다. 여러분들은 쿠팡 자주 사용하시나요? 예전에는 지마켓, 옥션등이 가장 대표적인 오픈마켓이었는데 요즘은 쿠팡이 더 대표자리에 어..

고가네 유아포럼 유아 교사 구인구직 정보 얻는 방법 [내부링크]

고가네 유아포럼 잡코리아나 사람인은 누구나 다 아는 종합 구인구직 사이트입니다. 가장 유명하고 가장 많이 사용되고 있다는 것은 대부분 인정하실 겁니다. 그러나 이런 사이트들은 워낙 구인구직 종류들이 많기..

애플코리아 고객센터 연락처 [내부링크]

애플코리아 고객센터 연락처는? 여러분들은 애플 제품 많이 사용하시나요? 저 같은 경우에는 업무상 필요에 의해 맥북프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어느날 갑자기 맥북이 충전이 되지 않았습니다. 충전표시..

공중전화 위치찾기 방법은? 급할때 유용해요 [내부링크]

공중전화 위치찾기 무선인터넷의 발달로 인해 이제는 5g라고 하는 고도의 기술이 우리의 생활권내에 깊숙이 박혀 있습니다. 유선이 가장 빠르다고 할 수 있는 시기는 이제 지난거죠~ 10~ 20년전만해도 바깥에서..

지식인 질문 비공개 설정 하는 방법 [내부링크]

지식인 질문 비공개 설정 방법 지금의 네이버를 있게 한 1등공신이라고 할 수 있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무엇일까요? 검색? 블로그? 여러분들은 어떤것이라고 생각하세요?~ 네이버는 정말 우리나라의 대표 검색포..

펫후 벤토나이트 모래 구매 후기 [내부링크]

펫후 벤토나이트 모래 구매 후기 저는 고양이 한마리 키우고 있는 집사입니다. 반려묘를 키우시는 분들은 공감하실텐데... 고양이에게 있어 화장실은 정말 중요한 부분입니다. 처음에는 조금 저렴하게 시작하고자..

파리바게뜨 딸기페어 전용 빵 구매 후기 [내부링크]

파리바게뜨 딸기페어 오랜만에 파리바게뜨로 빵을 사러 갔습니다. 그런데 그동안 못보던 빵이 있어서 맛있을까 엄청 기대하면서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무려 파리바게뜨 딸기페어 빵인데요. 하나씩 다 사고 싶..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하는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 공동인증서가 유명무실해지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는 요즘입니다. 그래서 각 뱅킹앱 혹은 핀테크앱에서 너나 할거 없이 간편인증에 관련된 업데이트가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그 선두에..

앱 소리 분리 재생, T맵 이용 시 음악 정상적으로 듣는 방법 [내부링크]

 운전을 하면 네비게이션이 필수입니다. 요즘은 스마트폰 네비인 T맵을 많이 사용하는데요. 멜론같은 음악 스트리밍을 함께 듣고 싶은데 T맵 음성이 나올때 음악소리가 줄어들죠. 그때 앱 소리 분리 재생 옵션을..

자동차세 연납 신청 및 납부는 위택스로 [내부링크]

자동차세 연납 신청 및 납부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다면 보유명목으로 나라에서 세금을 걷는것이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익히 알고 계실 자동차세가 그것인데요. 자동차세는 1년에 한번 내며 새해가 시작되었을때..

국세청홈택스 고객센터 홈페이지 연락처 [내부링크]

국세청홈택스 고객센터 디지털 기술이 고도화가 되어감에 따라 이제 비대면으로 업무를 보는 것이 자연스러운 일이 되어버렸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민원 처리 과정 역시 대부분이 온라인으로 혼자서 할 수 있게..

코스트코 환불규정 알아보기 [내부링크]

코스트코 환불규정 제 블로그에 종종 오시는 분들은 제가 코스트코 제품 리뷰하는 것을 아실겁니다.~ 코스트코 제품이 품질이 좋은것도 많이 있기도 하고 가끔가다 아주 큰 할인을 하는 경우도 있어 내가 필요한..

타이젬바둑 홈페이지 게임 다운로드 [내부링크]

타이젬바둑 홈페이지 여러분들은 바둑 좋아하시나요? 저는 바둑같은 수싸움하는 게임이 약해서 못하지만 이슈가 있는 바둑 기사등은 종종 보기도 합니다. 그리고 집에 바둑판이 있어 가끔 찾아오는 손님들과 간..

국세환급금 조회하는 방법 [내부링크]

국세환급금 조회 사람은 누구나 세금을 냅니다. "세금"이라는 명목으로 걷는 세금도 있지만 물건을 사거나 양도할때 역시 나도 모르게 나가는 "세금" 도 있습니다. 이렇듯 현시대를 살아가면서 우리는 알게 모르..

KCP 결제내역, 자동과금 조회하는 방법 [내부링크]

KCP 결제내역 자동과금 조회방법은? 핀테크가 발달하면서 간편결제를 하게 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에 따른 부작용일까요? 저는 근래 들어서 가계부를 정리하면서 도대체 이게 어떤 결제였지? 하고 머..

에이블리 문의사항은 에이블리 고객센터에 [내부링크]

에이블리 고객센터 아는 사람은 알고 있는 패션 쇼핑 앱이 있습니다. 이 앱은 누적 다운로드는 1200만건, 누적 회원수는 400만이상, 일 평균 방문자 55만, 탑셀러 월 매출은 10억에 달하는 대형 쇼핑 커머스 앱..

한라산 실시간 cctv 시청하는 방법 [내부링크]

한라산 실시간 cctv 코로나로 인하여 국내여행이든 해외여행이든 계획했던 많은 것들에 차질이 생긴 요즘입니다. 제주도 정도는 갈 수 있다고 하지만 그래도 아직은 불안하죠. 저희 부부는 등산을 좋아해서 제주..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 발급 하는 방법 [내부링크]

소득금액증명원 인터넷 발급 연말정산이나 기타 사유로 필요한 서류중에 소득금액증명원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세무서나 관공서에 방문해야 얻을 수 있었던 서류들이 요즘은 인터넷만 연결되어 있다면..

카카오톡 톡서랍 플러스, 정식 서비스 시작 (한달 무료 이벤트) [내부링크]

카카오톡 톡서랍 플러스 정식 서비스 카카오톡으로 수많은 사진과 파일, 웹사이트 링크들이 쌓여있고 그것들보다 더욱 가치있는 채팅방의 "대화"가 개인적으로도 카카오톡을 사용하면서 가장 중요한 가치가 되어..

사업자등록번호 조회 방법, 회사 찾기 [내부링크]

사업자등록번호 조회 방법 여러분들은 사업자등록번호라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계신가요? 사업자등록번호는 한마디로 말해서 사업자가 사업을 할때 나라에서 발급해주는 등록번호입니다. 사업자 등록시 부여받는..

알씨 다운로드, 이미지 뷰어 프로그램 간단한 사진 편집 [내부링크]

알씨 다운로드 예전에 이미지 보는 유틸을 하나 소개해드린적이 있습니다. (참고 - [TIP거리/Util팁] - 만화 사진 전용 뷰어 꿀뷰 다운로드 및 이용방법) 만화 사진 전용 뷰어 꿀뷰 다운로드 및 이용방법 꿀뷰 다..

반디집 다운로드 압축프로그램 추천 [내부링크]

반디집 다운로드 컴퓨터로 작업하면 해당 작업물을 공유할때 여러분들은 어떻게 하시나요? 대부분 카카오톡같은 메신저 앱이나 이메일을 활용해서 공유를 하실 겁니다. 그런데 파일 갯수가 10개 미만이면 그럴 수..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찾기, 재등록 하는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페이 비밀번호 찾기, 재등록 핀테크가 발달하면서 요즘은 간편결제 수단이 매우 많아지고 있어요. 그 수많은 간편결제 중 카카오에서 운영하는 카카오페이 서비스를 알고 계신가요? 카카오뱅크를 하면 카카..

대법원 인터넷등기소 등기열람 발급,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 [내부링크]

등기부등본 인터넷발급하는 방법 부동산을 취득하려는 목적이나 공부하려는 목적이나 어떻든지간에 부동산에 관심이 있다면 반드시라고 해도 좋을만큼 보는법에 익숙해져야 하는 서류가 있습니다. 무엇일까요? 눈..

운전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하는 방법 [내부링크]

운전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 특정 취업분야에 따라서 운전면허증이 필수로 있어야 하는 곳이 있습니다. 운수업쪽이 보통 그렇죠. 그리고 경우에 따라 운전경력증명서라고 하는 차량관련 증명서를 요구하는 곳..

보건증 인터넷발급 하는 방법 [내부링크]

보건증 인터넷발급 방법 요식업에 종사하고자 하는 사람이나 대상자의 건강상태를 확인해야 하는 곳에선 어김없이 요구하는 서류가 있습니다. 바로 과거에 보건증이라 불리운 건강진단결과서입니다. 이번 포스팅..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신청하는 방법 [내부링크]

졸업증명서 인터넷발급 대학교 졸업증명서 및 성적증명서등의 서류가 필요한 일이 살면서 제법 있습니다. 대표적인게 취직할때 필요하죠. 그 밖에도 해당 증명서들을 빈번하게 요구할때가 많이 있을겁니다. 그런..

현대카드 정부지원소비쿠폰(외식) 신청하기 [내부링크]

현대카드 정부지원소비쿠폰 신청 코로나 시국으로 인해 밖에서 사먹는대신 배달앱을 통해 집에서 먹는 것이 일상이 되어 버렸습니다. 배달 업계는 때 아닌 활황인데요. 정부에서 이를 인식했는지 정부지원소비쿠..

카카오톡 캡쳐, 카카오톡 채팅 방 내용을 캡쳐하는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 캡쳐 카카오톡 내용을 백업하는 방법중에 하나는 스크린샷을 찍어놓는 겁니다. 중요한 내용이 있을때 보통 스마트폰의 스크린샷 기능을 활용할텐데요. 놀랍게도 카카오톡에서 캡쳐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신청하기 [내부링크]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코로나가 1년여 이상이 지속되면서 거리두기 정책으로 인해 큰 피해를 입고있는 소상공인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얼마전에는 전국 헬스장 관장들이 나와서 기자회견을 했을 정도로 이제는 버..

카카오콘 서비스 소개 [내부링크]

카카오콘 서비스 카카오톡 서비스 중에 카카오콘이라고 하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이 카카오콘이 어떤 서비스인지 알고 계시나요? 카카오콘은 카카오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현금과 같은 일종의 포인트..

카카오톡 탈퇴하는 방법 (카카오탈퇴 아님) [내부링크]

카카오톡 탈퇴 저는 앞으로도 그럴일은 없겠지만 카카오톡을 탈퇴하는 것은 정말 큰 일이 아니고서는 없을것입니다. 하지만 세상에 영원한 것은 없죠. 카카오톡의 미래는 어떻게 될지 모르니까요. 그러나 저와는..

카카오메일, 카카오에서 새롭게 메일 서비스 사용해보기 [내부링크]

카카오메일 카카오톡에서 (사실은 카카오) 정말 여러가지 서비스를 많이 하고 있었음을 포스팅을 통하여 알게 되었는데요. 앞으로도 몇몇 서비스들은 간단하게 사용해보고 리뷰식(?)으로 해당 내용에 대한 정리..

네이버 메모, 네이버에서 서비스하는 메모 기능 (PC연동) [내부링크]

네이버 메모 길을 가다가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떠오를때, 기억해야 할 내용이 있을때, 여러분들은 어디에 메모를 하고 계시나요? 저는 에버노트를 종종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네이버에서도 메모 기..

홈택스 간편로그인, 카카오톡 지갑으로 쉽게 로그인하기 [내부링크]

홈택스 간편로그인, 카카오톡 지갑으로 쉽게 하기 카카오톡 지갑이라고 하는 서비스가 새롭게 출시됐습니다. 지갑에 고이 장식되어 있던 각종 신분증과 자격증들을 이제는 카카오톡만 있다면 가지고 다닐 필요 없..

네이버 국어사전, 헷갈리는 표현을 바로바로 익히는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 국어사전 한글은 세계적으로 뛰어나게 우수한 언어라고 합니다. 우리는 그 언어를 자연스럽게 사용하기 때문에 모르고 넘어가지만 상대적으로 참 어려운 언어라고 해요. 우리들에게는 영어가 참 어려운 언..

카카오톡 알림 설정방법 (이름만 or 이름+내용) [내부링크]

카카오톡 알림 설정 변경하기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사용하는 국민 메신저 앱이 있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카카오톡인데요~ 카카오톡을 사용하다보면 조금 신경쓰이는것이 있어요. 사람들이 많을때, 다른 사람..

기초연금 수급자격 확인하기 [내부링크]

기초연금 수급자격 기초연금이란 무엇일까요? 기초연금은 어려운 노후를 보내시는 어르신들의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도우기 위해 만들어진 제도입니다. 1988년부터 국민연금 제도가 만들어졌지만 형편상 가입을 못..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홈페이지, 내용 정리 (2차) [내부링크]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코로나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어려움에 처해 있습니다. 코로나 유행에 해당되지 않는 직군의 사람들에겐 어렵긴 하지만 크게 어렵진 않은반면, 자영업자들은 상대적으로 심각한 피해를 입고..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 신청자격, 신청방법 [내부링크]

기초생활수급자 자격요건 우리나라 전체 가구를 1부터 100으로 두었을때 50인 가구를 중위소득이라고 합니다. 왜 갑자기 중위소득 이야기를 하는 것일까요? 이 중위소득의 30~50% 이하인 소득인정액을 가진 사람..

카카오톡 지갑 만들기, 연말정산도 간편하게 [내부링크]

카카오톡 지갑 여러분들의 지갑 속에는 무엇이 있나요? 현금? 카드? 네~ 여러분들의 지갑속에는 열에 아홉은 신분증이 들어 있을 겁니다. 그것이 주민등록증이든 운전면허든, 학생증이든, 공무원증이든간에요...

당뇨에 나쁜 음식 알아보기 [내부링크]

당뇨에 나쁜 음식은? 현대인의 잘못된 식습관과 부족한 운동으로 인해 생기는 당뇨라는 병은 관리가 매우 중요한 질병입니다. 자칫 잘못하면 인슐린 분비에 영향이 생겨 평생동안 식습관 조절을 해야 됩니다. 당..

나라일터 홈페이지 공공기관 채용정보 확인하기 [내부링크]

나라일터 홈페이지에서 정보 확인하기 직장인 선호도에서 항상 높은 순위를 차지하는 것이 있습니다. 무엇인지 감이 잡히실까요? 바로 공무원입니다. 유행에 민감하지 않은 그런 직업이기도 하며 큰 사건만 아니..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하는 방법 [내부링크]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가장 경제활동이 활발한 30대 40대에는 건강이 제일입니다. 저는 그렇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런 생각은 저뿐이 아니라 다른 사람들도 마찬가지일텐데요. 국가에서도 건강검진 대상자를 선..

탕탕탕, 인천 부평 조개탕 배달 맛집 [내부링크]

 탕탕탕, 배달 시켜먹어봤는데 괜찮습니다.~~ 날씨도 추워지고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요즘입니다. 그런데 시국도 시국이니만큼 밖에 나가서 먹을 엄두는 나지 않고, 요즘엔 나이때문인가 슬슬 추위를 많이 타기..

아동수당 지급대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아동수당 지급대상은? 대한민국 국민이고, 태어난 아이라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수당이 있습니다. 바로 아동수당 및 양육수당이죠. 이 수당들의 수혜자인 아이들이 언제까지, 얼마나 받을 수 있는지 한번 정리해..

혼인신고 준비물, 신고 방법 [내부링크]

혼인신고 준비물은? 평생을 함께할 반려자를 찾는 일은 무척 중요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결혼식을 열어 일가 친척, 지인들을 초청해서 앞으로 결혼할 부부에게 인정받고 축하를 받는 것이죠. 하지만 국가 시스템..

운전면허 갱신 인터넷 신청 하는 방법 [내부링크]

운전면허 갱신 인터넷 신청 운전면허를 따고 몇년 후에 해야하는 일이 있습니다. 바로 운전면허 갱신입니다. 운전면허 갱시 시 가까운 면허시험장으로 가서 갱신을 해야 하는데요. 바쁘다 바뻐 현대사회에선 일부..

국민연금 조기수령 조건 알아보기 (최신) [내부링크]

국민연금 조기수령 조건 전국민의 노후만족을 위한 국가정책이 있습니다. 월급에서 원천징수되는 그것! 바로 국민연금입니다. 국민연금은 다들 아시다시피 10년이상 불입하면 만 60세 ~ 만65세부터 연금이 개시가..

생애최초 취득세 감면, 조건 완화 [내부링크]

생애최초 취득세 감면 정확히는 생애최초 주택 취득세 감면 정책입니다. 예전에는 신혼부부에게 적용되던 것이었는데 현행은 누구나 조건만 맞는다면 취득세를 감면해주고 있습니다. 그럼 그 조건이란 무엇일까요..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하는 방법 [내부링크]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요즘따라(?) 주차단속이 심해졌습니다. 예전에는 이정도는 아니었다고 생각했는데 잠깐 주차해놓았는데 어느새 핸드폰으로 주차해놓은 차를 빼라는 문자가 도착합니다. 다행이도 주정차알리..

평수계산법, 그리고 전용면적 공급면적 차이 [내부링크]

평수계산법, 전용면적과 공급면적의차이 아파트나 빌라 같은 부동산에 대해 자세히는 몰라도 어떤 집이 몇평이네~ 어떤집은 큰 평수네~ 작은평수네~ 라는 식으로 부동산의 면적을 이르는 "평" 이라는 개념은 다들..

대법원 판례검색 하는 방법 [내부링크]

대법원 판례검색 검사 혹은 변호사가 주인공인 드라마나 영화에서 주인공이 상대방을 팩트로 찍어누를때 사용하는 논리가 무엇인지 아시나요? 네~ 다들 아시다시피 판례 혹은 법규에 대한 것입니다. 이번 포스팅..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신청하는 방법 [내부링크]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신청방법 요즘 혼자 어렵게 살고 있는 독거노인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이런 분들은 추운날, 더운날 모두 취약한 환경에 놓여있으신대요. 이런 노인분들을 위한 맞춤돌봄 서비스가 최근에 지원..

바리스타 자격증 국비지원 신청 방법 [내부링크]

 바리스타 자격증 국비지원 신청해보시길 바랍니다. 저에게는 노후에 소박하게 작은 카페를 하나 차려 소소하게 일을 하는 것이 꿈입니다. 물론 먹고살기 위해 카페를 하는 것이 아닌 적적하니깐 일이라도 해야..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비교 [내부링크]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 비교하는 포스팅입니다.~ 참고해보세요. 우리나라 3대 통신사가 있습니다. 다들 아시는 SKT, KT, LGU+입니다. 대다수 국민들이 사용하고 있는 이 통신사는 좋은점도 있지만 단점이 너무 비..

더브라운, 광교 엘포트아이파크 브런치 맛집 [내부링크]

 더브라운 광교 엘포트 아이파크 지하 1층에 있는 브런치 맛집입니다. 광교신도시에 일이 있어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볼일을 마치고 점심을 먹기 위해 엘포트 아이파크 건물을 돌아다녔는데요. 점심메뉴를 고르는..

voiceye maker 무엇일까? 삭제 방법 [내부링크]

 voiceye maker가 무엇일까요? 삭제 방법은? 정부 사이트나 은행, 관공서 사이트를 이용하다 보면 설치해야 하는 것들이 참 많이 있습니다. 그러다가 별 필요도 없는데 설치가 되는 프로그램들이 몇가지가 있는데..

이름궁합테스트, 추억의 남녀 애정도 테스트 [내부링크]

 이름궁합테스트 아직도 있었나요? 남녀 애정도 테스트, 혹은 이름점이라고 제 옛날 학창시절에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을때 해봤던 별 의미도 없던 테스트가 있습니다. 정말 그 유래가 매우 궁금한 테스트법인데..

유튜브 자막 끄기, 자막 없애기 하는 방법 [내부링크]

 유튜브를 볼때 자막이 자동으로 켜질때 쓰면 좋은 방법입니다. 유튜브 콘텐츠 소비가 날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습니다. 전세계적인 규모로요. 그렇기 때문에 유튜브에서도 전세계 대부분의 이용자들을 만족시키기..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방법 2가지 [내부링크]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하는 방법 2가지 소개합니다. 이번시간에는 부동산 관련 정보를 모으는 방법중에 하나인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 실거래가란 부동산을 사고..

MBTI 성격 유형 검사, 간단한 테스트 사이트 소개 [내부링크]

 내 성격유형은 어떨까? MBTI 성격 유형별 검사해보기. 작년에 핫했던 심리검사(?)가 있습니다. 바로 MBTI 성격유형별 검사인데요. 한동안 이 MBTI성격유형 16가지를 가지고 너는 무슨 사람이다. 무슨 형이다~ 이..

폐기물스티커 인터넷발급 하는 방법 (관할 구청 참고) [내부링크]

 관할 구청홈페이지에서 폐기물스티커 인터넷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더 저렴해요! 대형폐기물을 버릴때 꼭 관할 구청에 신고를 한 뒤 정해진 위치에 폐기물을 비치해둬야 하는데요. 신고를 하게 되면 주는게..

채널J 편성표 확인방법, 일본 드라마, 영화 채널번호 확인하기 [내부링크]

 일본 문화에 대해 알고 싶다면 채널 J에서 편성표를 확인하세요.  여러분들은 일본하면 무엇이 떠오르나요?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여기에선 문화만을 가지고 이야기해보도록 해요.~ 저는 일본하면 만화가 제일..

OCN 온에어 시청하는 방법, 실시간 방송 보기 [내부링크]

 영화채널하면 OCN, 이 OCN 실시간 온에어 방송 시청하는 방법알아볼께요. 덤으로 편성표까지~!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는 요즘, 예능만 보고 있을순 없죠. 좋은 영화라도 한편 봐야 할 거 같습니다. 그런데 코..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아직은 조금 부족하지만 [내부링크]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함께 알아볼까요? 요즘 시대에 왠만한 것들은 다 전산화가 되어 지갑의 무게가 상대적으로 줄어들었지만, 아직까지도 지갑에 꼭 넣고 다녀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신분증인데요..

nPDF 무료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내부링크]

 nPDF로 읽기전용 PDF파일을 수정, 변환, 합치기등을 사용해보세요.  공문서 혹은 사문서에서 PDF형식의 파일을 많이 사용합니다. 그뿐아니라 제품의 사용설명서등을 온라인으로 조회할때 역시 PDF로 읽는등 많..

네이버 웨일 다크모드 적용 하는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다크모드 하는 방법 알아볼께요. 컴퓨터를 하다보면 안구운동도 적고 모니터 화면도 너무 밝아서 눈이 반드시 피로해집니다. 더군다나 컴퓨터 작업을 직업으로 삼고 있다면 더욱 피로해질..

국방부 나라배움터 공무원 교양 교육 이러닝 센터 [내부링크]

국방부 나라배움터 공무원의 교양, 성인지, 인권 등의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홈페이지가 있습니다. 바로 국방부 나라배움터라고 하는 곳인데요.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르기도 하는 곳입니다. 아래에서 국방부 나라배..

퇴직금 계산방법과 계산 도와주는 사이트 소개 [내부링크]

 퇴직금 계산방법을 알아보고 자동계산 해주는 사이트로 편하게 계산해보세요. 과거처럼 평생직장이라는 개념이 사라진지 오래입니다. 한 직장에서 내 가정의 평생을 맡기는 것은 이제는 정말 어렵죠. 이직에 이..

다음 클리너 다운로드, 내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내부링크]

다음 클리너 네이버와 다음은 우리나라를 양분하는 거대 검색포털입니다. 네이버가 다음보다 인터넷 점유율이 높기는 하지만 다음이 그렇다고 결코 네이버에 뒤지지는 않습니다. 이런 다음에서 컴퓨터 최적화 프로..

아파트 관리비 조회, 우리집 관리비는 몇등일까? [내부링크]

 아파트 관리비 조회 사이트 소개합니다. 아파트에 살다보면 매달 내야 하는 관리비가 있습니다. 이렇게 매달 내야 하는 관리비에는 많은 것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인건비, 관리용역비, 장기수선충당금, 청소비..

단디헬퍼 가사도우미부터 베이비시터까지 가정도우미 구인구직 플랫폼 [내부링크]

 가사도우미부터 베이키시터까지 도우미를 구할땐 단디헬퍼! 사회가 고도로 발전되면서 우리 생활 양상은 많은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과거와 참 많이 달라졌다고 생각하는게 바로 맞벌이인데요. 과거에는 한명만..

소화기 폐기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화기 주기 잘 파악하고 폐기방법도 알아봐요. 잘 사용하면 내 생활을 훨씬 풍요롭게 해주는 것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함부로 다루거나 조심하지 않는다면 내 신체와 재산등을 모조리 없애버릴 수 있는 무..

갑근세 자동 계산기, 갑근세란? [내부링크]

 갑근세는 갑종근로소득세를 줄여서 말하는 것입니다. 근로소득세는 갑종과 을종이 있는데 국내에 대부분의 근로자가 적용받는 것은 갑종이며, 보통 갑종근로소득세라 하지 않고 앞에 갑종을 뺀 근로소득세라고..

갤럭시 화면 분할, 멀티윈도우 사용방법 [내부링크]

 갤럭시 스마트폰 화면 분할하는 방법 알고 계신가요? 영상콘텐츠 소비가 커진 요즘, 신나게 보고 있던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다가 중간에 인터넷을 해야 할때, 대부분 그냥 끄고 인터넷 앱(크롬 혹은 삼브)을 틀..

카카오뱅크 계좌개설확인서 발급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뱅크 계좌개설확인서 발급받는 방법입니다. 기본적인 카카오뱅크 통장사본출력방법으로는 해당 문서가 제출용도로 사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본인 확인용으로만 사용한다면 별 문제 없겠습니다만..

카카오뱅크 통장사본 출력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뱅크에서 통장사본을 출력해봅시다. 급여계좌나 기타 여러가지 이유로 은행 통장사본이 필요한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은행들은 보통 종이로 된 통장이 발급되며 이 통장사본이 필요할..

멜론 플레이어 PC버전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내부링크]

 멜론 플레이어 다운로드 받는 방법과 PC버전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볼께요. 요즘에야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가 다양하다보니 옛날 만큼의 위상은 없지만 그래도 여전히 점유율이 높은 스트리밍 서비스가 있습니다..

블로그로 돈벌기, 구글 애드센스 애드포스트 애드핏 쿠팡파트너스 비교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및 기타 여러가지 블로그 수입을 얻을 수 있는 도구들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볼까요?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다는 사실, 여러분들은 알고 계셨나요? 저 역시 이렇게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약간의 용..

유안타증권 홈페이지 바로가기 [내부링크]

유안타증권 홈페이지 요즘 주식 하시는 분들 참 많으시죠. 저는 워낙 쫄보기도 하고 수중에 총알(?) 도 얼마 없어서 마음껏 하진 못하고 있어요. (아예 못하고 있지만...) 그렇지만 요즘 미국발 주식들에 투자를..

룰리(rully)커피 드립백 코스트코 새로운 드립백 [내부링크]

 코스트코에서 또 하나의 드립백이 나왔습니다. 룰리커피 드립백 구매 후기. 오랜만에 코스트코 나들이를 갔습니다. 요즘따라 코로나 확진자들이 많이 나와서 사람들이 별로 없을지도 모르겠다는 기대를 안고 갔..

카카오톡 삭제 메시지 복구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 삭제 메시지를 복구하는 것이 아닌 삭제하기전 저장하는 방법입니다. 카카오톡을 하다보면 상대방이 보낸 메시지를 삭제하면 무척 신경쓰입니다. 카카오톡에서 예전에는 없던 기능이었던 메시지삭제가..

카카오톡 프로필 디데이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 프로필 디데이 카카오톡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메신저 어플임은 분명합니다. 그런 카카오톡에는 정말 여러가지 기능이 많이 있어요. 제대로 사용한다면 나를 표현하는 아주 다양한 방법이..

브로콜리 씻는방법,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브로콜리 씻는방법, 효능 정보 정리해보았습니다. 여러분들도 브로콜리 다들 아시죠? 브로콜리는 미국 10대암 예방식품으로 선정된 슈퍼푸드이며 항상화물질을 다량 포함하고 있어 많은 분들이 건강식으로, 그리..

모바일 친화성 테스트, 내 블로그는 모바일 친화적인지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모바일 친화성 테스트로 내 블로그는 모바일에서 보기 편한지 알아보세요.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저같은 경우) 대부분 데스크탑 화면만 확인합니다. 내가 쓴 글이다보니 저는 모바일에서 제 포스팅을 잘 보지..

카카오뱅크 제휴이벤트 신청하면 최대 19만원(20년 12월 31일까지) [내부링크]

 카카오뱅크 제휴카드 (삼성, 씨티) 한꺼번에 신청하면 최대 19만원을 드린답니다! 이제 카카오뱅크를 모르시는 분들은 안계실겁니다. 인터넷은행이라는 것이 과연 제대로 운영이 될까? 했지만 카카오라는 대기업..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여럿이 쓰기 좋은 편리한 모임통장 [내부링크]

 회비 사용 내역이 궁금할때 일일이 물어보기 힘드셨죠?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은 그런 불편이 없답니다.~ 여러분들도 여러 모임들을 하고 계실겁니다. 단순 친목에서부터 목적에 의한 모임들도 있을텐데, 그런 모..

북유럽 감성 모즈(MOZ) UV-LED 살균 가습기 리뷰 [내부링크]

 디자인과 색감이 뛰어난 모즈 UV-LED 살균 가습기 선물받았습니다! 얼마전에 모즈 UV 살균 가습기를 선물받았습니다. 초음파 가습기가 보통 매번 청소해야 하고 오래사용하면 물속의 세균들이 번식해서 오히려..

미션오일 교환주기, 잘지켜야 돈도 지켜집니다. [내부링크]

 미션오일 교환주기 잘 지켜서 애꿏은 수리비 내지 맙시다. 평소에 차를 운전하면서, 기름넣고 운전만 할 줄 알았지 차량 관리라는건 제대로 해보지도 않았었던 저에게 큰 사건이 하나 생겼었습니다. 자동차에는..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내용 및 정리 [내부링크]

 일자리 안정자금 지원은 어떻게 받을수 있을까요? 최저임금이 많이 상승하였습니다. 최저임금을 가지고 말이 참 많죠. 근로자들에겐 좋지만 사업주들에겐 마냥 좋지만은 않는 정책일 수 있습니다. 그럴때 사업주..

휴면계좌통합조회 서비스로 잠들어있는 내돈 찾기 [내부링크]

 휴면계좌통합조회 한번쯤은 해보세요.~ 여러분들은 여러분들이 가진 통장을 모두 기억하고 계신가요? 저는 주거래은행이 있지만 살면서 여러 은행에다 통장을 만든 기억이 있습니다. 그런데 주거래은행하고만 거..

탄산수 부작용과 효능 [내부링크]

 탄산수는 건강에 좋을까요? 몇년전 탄산수에 대한 인기가 매우 높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탄산수가 몸의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활성산소를 없애주어 젊게 살수 있고 또 피부미용에도 효과적이다라는 말이 떠돌았..

abc 주스 먹는법,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abc 주스 먹는법, 만드는방법 알아봅시다. 여러분들은 "디톡스 주스" 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흔히들 해독주스라고 하는 이것은 몸속에 쌓인 노폐물들을 제거해주고 몸을 더욱 활력있고 건강하게 바꿔준다는 이..

이혼소송 절차, 종류 정리 [내부링크]

 가능하면 해서는 안되지만 어쩔 수 없다면... 정말 불같은 사랑을 해서 결혼까지 하고, 아이까지 생겼지만... 어찌보면 별거 아닌 걸로, 혹은 어쩔수 없이 서로 갈라서야 한다면 이혼이라는 절차를 많이들 선택..

갑자기 등이아픈이유, 근막통증증후군 [내부링크]

 이유도 없이 갑자기 목, 특히 등허리에 찌릿한 통증이 생긴다면? 어느날 갑자기 그렇게 무거운 짐도 아니었는데 등에 찌릿 하고 전기가 오면서 숨이 턱 막히는 경험이 있으신가요? 컴퓨터로 업무를 보는 도중 옆..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다고? [내부링크]

 양도소득세를 자동으로 계산해 주는 사이트입니다. 아파트나 주택 같은 부동산을부동산을 사고 팔때(양도) 함으로써 소득이 발생할 시 나라에 해당분의 소득이 생겼다고 세금을 걷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무엇..

다음 국어사전, 모르는 단어 검색 해보기 [내부링크]

다음 국어사전 한국어는 쉬운것 같으면서도 참 어렵습니다. 한국어를 유려하게 표현하려면 어휘력이 좋아야 되는데 책을 읽는 것 말고 또 다른 방법은 국어사전을 검색해보는 것이죠. 이전 포스팅에선 네이버 국어..

카페 스물하나, 부평 문화의거리 카페 [내부링크]

 부평 문화의거리의 많은 카페 중 생과일와플 맛집이라는 카페 스물하나입니다. 부평 문화의거리에는 카페들이 참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독특한 카페들도 참 많이 있습니다. 프렌차이즈 카페가 별로 없다는 것이..

herowars (히어로워즈) 인터넷 할때마다 나오던 그 게임, 직접 해봤습니다 [내부링크]

 herowars (히어로워즈) 라는 게임 들어보셨나요? 히어로워즈라는 게임이 있습니다. 게임 타이틀을 보면 잘 모르시겠지만 아래와 같은 화면의 광고는 한번쯤은 보셨을거 같아요. 저도 이 광고를 본지는 꽤 되었..

광주은행 인터넷뱅킹 [내부링크]

 광주은행 인터넷뱅킹 알아보기 수도권에 살면서 은행이라곤 신한, 국민, 우리, 기업, 하나 등등만 알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수도권을 제외한 지방권에도 그 지역 주민분들이 주로 거래하는 주거래 은행으로 해당..

NPay와 롯데카드 LOLA가 만났다. 대박 혜택 챙기기(20.11.30까지 - 네이버멤버십 6개월 무료, 네이버포인트 10만원 캐시백) [내부링크]

 롯데카드 LOLA가 NPay와 제휴를 맺었습니다. 네이버 멤버십 6개월 무료에 네이버포인트 10만원 캐시백까지! 저는 평소에도 네이버플러스멤버십(이하 네이버멤버십) 으로 쇼핑을 즐깁니다. 진짜, 아직까지 안 써..

LH청약센터 홈페이지에서 청약정보 확인하기 [내부링크]

 LH청약센터 홈페이지에서 어떤 정보를 확인할 수 있을까? 부동산 가격이 연일 고공행진입니다. 약간 주춤거리고 거품이 빠지다가도 언제그랬냐는듯 다시 오르길을 반복하죠. 요즘 부동산 정책도 집을 사면 안될..

커리어넷 홈페이지, 진로에 대한 고민이 있을때 도움이 되는 사이트 [내부링크]

 커리어넷 홈페이지에서 진로에 대한 탐구를 시작하세요. 저는 기본적으로 진로결정은 중학교서부터 준비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제가 그러지 못했기 때문이에요. 학창시절엔 그저 부모님이 하라고 하..

CU편의점 택배 조회 방법 [내부링크]

 CU편의점의 택배 조회 방법을 알아봐요. 택배시스템이 발달하면서 이제는 편의점도 택배가 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집에서 택배를 불러서 짐을 부치는게 번거롭기도 하고 만약에 대신 택배를 받아줄 사람이 필..

네이버 생년월일운세 정보 확인하기 [내부링크]

 네이버에서도 사주를 확인할 수 있다구? 네이버 생년월일운세 확인하기 저는 미신이라 생각하긴 하지만, 우리나라에서 사주, 역학, 운세, 풍수지리, 관상등은 심심풀이나 재미삼아 찾아보는 정보입니다. 하지만..

홈플러스 인터넷쇼핑몰 에서 온라인 쇼핑하기 [내부링크]

 홈플러스 인터넷쇼핑몰로 온라인으로 편하게 쇼핑하세요. 인터넷으로는 뭐든지 다 되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더군다나 요즘은 새벽배송이라는 것으로 하루만에 새벽에 배송이 된다거나 야채나 채소같이 신선식품..

sk엔카 중고차 시세표 확인하기 [내부링크]

 sk엔카에서 중고차 시세표를 확인하시고 현명하게 차 장만해보세요. 이제 어느덧 차도 생활 필수품이 되어버린거 같습니다. 정말로요. 그만큼 차도 우리 생활 깊숙이 자리잡혀 있는데요. 저 역시도 차 없는 생활..

라그나로크 오리진, 그 옛날의 향수를 즐길수 있을까? [내부링크]

 라그나로크 오리진, 꼬꼬마 시절때 즐겨했던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명성에 닿을 수 있을까요? 이번 포스팅에선 모바일 게임 하나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제목에서도 알다시피 라그나로크라는 게임이에요. 라그나로..

김메주와고양이들 카페, 또 한번의 고양이 덕질 [내부링크]

 김메주와고양이들 카페를 찾아가보았습니다. ~ 너무 귀여워. 서울에서 저녁을 맛있게 먹고 난 뒤 집으로 돌아갈 시간이 다 되었을때 문득 생각난 것이 있었습니다. 기왕 이렇게 시간내서 서울에 나왔으니 "이곳"..

동탄2신도시 목동 곱창맛집, 누렁소곱창 [내부링크]

 누렁소곱창, 생긴지 얼마 안됐는데도 벌써 입소문 탔어요. 광교2신도시에 목동은 카페거리가 유명한 곳입니다. 그리고 생긴지 얼마 안된 곳인데 요즘 이곳에 맛집이 많아져서 동탄에서 나름 핫한 곳이 되고 있습..

주변사람들은 다 아는 분식맛집, 부평 대왕김밥 [내부링크]

 대왕김밥은 배달도 되는 분식 맛집 이에요. 이번에도 어김없이 식사를 하기 위해 부평거리를 거닐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한 김밥집을 발견하게 되었는데 신기하게도 별관을 운영하고 있네요. 그리고 본관에서는..

세상의 모든 아침, 아찔하게 높은 하늘 위에서 먹는 로맨틱한 식사 [내부링크]

 세상의 모든 아침(여의도)는 아찔한 브런치 식당입니다. 꼭 가보고 싶었던 식당중에 하나였던 '세상의 모든 아침"이라는 브런치, 레스토랑입니다. 그 중에서도 영등포 점에 가보고 싶었는데요. 이번에 기회가 되..

웨스턴 스테이크, 부평 평리단길 스테이크 맛집 [내부링크]

 웨스턴스테이크, 부평 평리단길 맛집인정합니다. 오랜만에 부평 평리단길로 외식을 하러 나와습니다. 부평 인근에 살기 때문이지만 뭐 먹을곳이라곤 부평역 근처와 평리단길이라고 알려진곳 등이 전부여서 시간..

오늘여기우리, 부평 평리단길 조용하고 분위기 좋은 카페 [내부링크]

 오늘여기우리, 이름은 특이하지만 분위기는 참 좋은 평리단길 카페입니다. 요즘 시간이 많이 생기고 거리두기 단계가 낮아짐에 따라 이때다 싶어 많이 돌아다니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자유롭게 외출을 하니 한결..

동탄 하나로마트 유통센터, 드디어 생긴 대형 마트 [내부링크]

 동탄 하나로마트 싸고 질 좋은 제품이 많습니다. 어머니댁이 동탄이라 자주 오는데 동탄2신도시가 처음으로 조성될 때 오고 가던 이야기로 들렸던 동탄 하나로마트가 드디어 오픈했습니다. 자주 갈 수 없어서 가..

교보문고 인터넷서점, 바로드림 서비스 [내부링크]

 교보문고 인터넷서점 활용방법 우리나라 대표적인 서점은 누가 뭐라고해도 교보문고일 것입니다. 그 뒤를 따라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등등이 있고 인터넷서점으로 출발한 예스24등이 대표적인 서점일 것입니다..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항공권 살펴보기 [내부링크]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항공권 살펴보기 코로나가 점점 물러가는 추세입니다. 지금은 거리두기 1단계니까요. 곧 있으면 종식이 될것이란 예상은 해보지만.... 글쎄요. 올 겨울에 또 한번의 대유행이 시작될 것이..

해피머니 상품권 온라인 사용방법 (feat. 예스24) [내부링크]

 해피머니 상품권 등록하여 온라인에서도 사용해보세요. 상품권을 선물받거나 사게 되면 유효기간안에 상품권을 사용하여야 합니다. 그러나 이런 코로나 상황에서 함부로 밖으로 돌아다니기도 불안하기만 한데요...

부천 닭발 맛집, 호미불닭발 [내부링크]

 호미불닭발 구매후기입니다.~ 광명에서 이사를 오고 난 후 아쉬웠던 점 중 하나가 바로 인생닭발을 못 먹는거였습니다. 인천으로 이사를 오니 많은 것이 변했는데 특히 먹거리가 주로 변했습니다. (참고 : [먹..

네이버 QR코드 만드는 방법(+ 코로나 QR코드 체크인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 QR코드 스캔하는 방법 알아보기 여러분들은 QR코드라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QR코드라고 좀 특이한 무늬에 사각형으로 된 코드가 있는데 QR코드는 이 코드 안에 여러 가지 정보를 담아두고 있습니다. 텍..

카카오톡 고객센터 이용방법 (상담Talk) [내부링크]

 카카오톡 고객센터를 이용해서 빠르게 상담받아보기 처음은 채팅프로그램으로 시작됐으나 현재는 공룡기업으로 성장한 카카오. 이런저런 사업을 많이 하고 있기는 하지만 카카오는 역시나 카카오톡이 가장 대표..

컬처랜드 문화상품권 등록 방법 (온라인 사용방법 feat. 예스24) [내부링크]

 컬처랜드 문화상품권 온라인으로 등록하고 사용해봐요. 문화상품권은 종종 예기치 않게 선물을 받게 됩니다. 저도 그렇게 해서 생긴 문화상품권이 몇장 정도 있는데요. 이전 포스팅에서 문화상품권 사용처에 대..

현대홈쇼핑 홈페이지 바로가기 [내부링크]

 현대홈쇼핑 홈페이지에서 TV대신 쇼핑해요~ 아무리 인터넷이 발달했다고 해도 TV홈쇼핑은 그 인기가 여전합니다. 그 이유는 제가 생각하기엔 그 상품에 대한 스토리텔링 덕분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그도 그럴것이..

편강율 베이비오일 아이한테 사용할 고보습 순한 오일 [내부링크]

 편강율 베이비오일 추천드려요. 아이한테 사용할 오일하면 뭐가 떠오르실까요? 시중에는 여러가지 고보습 오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그런 오일 중 아기향이라고 해서 인위적으로 향을 첨가하는 오일들이..

인천에 소문난 명장 빵집, 안스베이커리 강력추천 [내부링크]

 안스베이커리 인천 명장 빵집으로 유명합니다.! 구월동 병원으로 갔다가 그날은 이상하게 네비게이션에서 알려주는 곳 말고 돌아왔던길로 해서 집으로 가는 중이었습니다. 갈때는 몰랐지만 돌아올때 보였던 빵집..

샤나인코더 다운로드, 사용방법 [내부링크]

 샤나인코더 다운로드 방법 알아볼께요. 동영상 포맷의 변환을 위해서 필요한 것이 인코딩 프로그램입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이런 인코딩 프로그램을 하나 소개해드린적이 있었죠. (참고 - [TIP거리/Util팁] - 동..

로블록스 바로가기 게임하기 [내부링크]

로블록스 바로가기 유저들이 자유롭게 맵, 혹은 게임을 만들고 그 맵, 게임을 다른 유저들이 함께 참여하며 즐기는 게임이 있습니다. 지금 현재 나오는 현란한 그래픽의 게임이 아닌 픽셀처럼 모든 화면 구성이 네..

충만치킨, 직접가서 먹어야 제대로 먹었다고 할 수 있는 치킨집 [내부링크]

 충만치킨은 조치원에서 아주 맛있게 먹었던 브랜드인데 인천에도 있었습니다.~ 예전 조치원에서 살고 있었을때 친구들과, 현재의 아내와 종종 갔었던 치킨집이 있었는데요. 이 치킨집은 기름에 한번 튀기고 양념..

은하수 공기청정기, 가성비 최강 공기청정기 추천 [내부링크]

 은하수 공기청정기 정말 강추드려요. 공기의 질에 대한 욕구는 날이 갈수록 커지는 거 같습니다. 예전에는 황사, 조금 있다가는 황사 + 미세먼지, 그리고 이제는 +로 코로나까지 겹쳐서 더욱 그렇습니다. 날이..

모찌가 광교 선물용 디저트 추천 [내부링크]

 모찌가 광교 카페거리에서 선물용 디저트로 추천합니다. 요즘따라 광교에 자주오네요. 일이 있어서 오게 되는데 올때마다 새로운, 혹은 새롭게 알게된 가게들이 많아 이렇게 소개하게 됩니다. 이번엔 자꾸 혼자..

광교 디저트 카페 맛집 추천, 디어스윗랩 [내부링크]

 디어스윗랩 광교 디저트 카페 맛집으로 추천합니다. 어느날 광교 카페거리를 거닐다가 심플하면서도 뭔가 끌리는 느낌적인 느낌이 들어 들르게 된 디어스윗랩 카페입니다. 규모가 조금 작고, 테이블이 조금 불편..

타자연습 바로가기 한컴 말랑말랑 플랫폼 [내부링크]

타자연습 바로가기 학창시절에 컴퓨터시간만 되면 친구들이랑 하던 게임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무엇이었나요? 몰래몰래 하던 스타1도 그것이지만 친구들과 내기게임으로 많이 하던 것이 바로 타자연습이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설치 스토어 앱이 없을때 조치 방법 [내부링크]

구글 플레이스토어 설치 구글 플레이스토어(play store) 앱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구매한다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어플입니다. 이 앱을 통해서 우리는 필요한 어플을 쉽게 다운로드 받고 설치해서 사용하..

PC로 영상통화 할 수 있는 스카이프 다운로드 [내부링크]

스카이프 다운로드 아주 오랜만에 해외에 있는 친구와 연락을 하게 되면 보통 목소리만 듣는 음성통화를 하게 되는데요. 많이 아쉽습니다. 목소리만 들어도 반갑지만 얼굴을 보고 직접 소통을 하고 싶은 마음이 굴..

뉴욕반점 특이한 찹쌀탕수육을 먹을 수 있는 부평 중국집 [내부링크]

 부평쪽에 있는 특이한 찹쌅탕수육을 파는 뉴욕반점입니다. 저녁외식을 먹기 위해 메뉴를 살펴보는 찰나... 제법 유명한 곳인거 같은 중국집이 있어 들려보았습니다. 이곳에서 꼭 먹어봐야 할 것이 찹쌀 탕수육이..

부평 돈부리 전문점 홍대돈부리 [내부링크]

 부평시장근처에 홍대돈부리에서 일식 덮밥 즐겨보세요. 아내와 연애시절, 종로2가에서 먹던 홍대돈부리의 추억이 생각이 새록새록 떠올라서 들렸던 부평문화거리에 있는 홍대돈부리 부평점을 들려보았습니다. 결..

광교 베트남 쌀국수 전문점 몽까이 [내부링크]

 몽카이 광교 쌀국수 전문점 리뷰합니다. 광교와 아내와 함께 놀러갔을때 식사를 하러 광교 카페거리에 들렸습니다. 어느게 좋을까 고민하다 얼마전에 누나하고 맛있게 먹은 반탄이라는 식당에서 먹을까 했습니다..

최신 트랜드를 파악하고 싶을때 네이버 데이터랩 [내부링크]

네이버 데이터랩 요즘 스마트스토어가 참 인기죠? 저도 기회가 된다면 해보고 싶지만 참... 머리 아플 거 같은 일이 많이 생길 거 같아 겁이 납니다. 스마트스토어로 이야기의 운을 떼 보았는데요. 비단 스마트스..

동영상 인코드 프로그램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내부링크]

카카오인코더 다운로드 영상 편집등 영상에 관련한 일을 하다보면 필연적으로 인코딩 작업을 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인코딩 관련 일을 한번도 하지 않을때도 있지요. 인코딩을 쉽게 하려면 어떻..

이비에스 (ebs) 온라인 클래스 접속 방법 [내부링크]

이비에스 온라인 클래스 접속 코로나 덕분에 요즘 학생들이 집에서 재택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조금씩 괜찮아져서 등교할 수 있게 되었지만 코로나가 그리 쉽게 물러날까요? 집에서 온라인으로 일할 수 있는 여건..

유튜브와 비슷한 영상 플랫폼 비메오(Vimeo)를 아시나요? [내부링크]

비메오(Vimeo) 영상 플랫폼하면 단연코 1등은 유튜브입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고 더욱이 영상 업로드를 하면 수익까지 창출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부터 어른까지 너나 할거 없이 유튜브에 빠져들..

워크넷 구인구직 정보 검색하는 방법 [내부링크]

워크넷 구인구직 청년실업이 유래없는 불황인 시대입니다. 더구나 코로나 때문에 경기는 더욱 위축된 안 좋은 상황이죠. 그래서 그런지 요즘 퇴사 혹은 어쩔수 없이 퇴직을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회사..

임영웅이 선택한 치킨 티바두마리 치킨 삼반세트 구매후기 [내부링크]

티바두마리 치킨 근처 시장가를 방문할때면 늘 보게 되던 치킨집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티바두마리치킨인데요. 여기에서도 미스터트롯이 낳은 스타의 모습이 보이네요. 전천후로 열심히 활동하고 계시는군요. 그..

아기 기저귀 쓰레기통으로 유명한 이지캔 추천 [내부링크]

 냄새 빠져나가지 않는 대박 쓰레기통 이지캔 이제 곧 필요해질때가 생겨서 사게 된 이지캔 쓰레기통입니다. 유명한 제품이죠. 많은 육아맘, 육아대디께서 추천해주신 기저귀 냄새가 안빠지는 쓰레기통이랍니다...

네이트온 PC버전 다운로드, 오랜만에 접속해보는 메신저 [내부링크]

네이트온 PC버전 다운로드 요즘 30대 분들이 10대 시절, 지금의 카카오톡 만큼 인기 있던 국민 메신저가 있었습니다. 뭔지 아세요? 바로 네이트온입니다. 이 시절엔 스마트폰도 없고 핸드폰으로 메시지를 보내는..

TV조선2 방송 편성표 확인하기 [내부링크]

TV조선2 편성표 TV조선이라는 케이블 방송이 있습니다. 예전에는 종편채널로 그다지 인기가 없었는데 요즘은 몇몇 인기 예능을 방송함으로써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되었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이 채널의 존재를 알..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 (PDF 뷰어) [내부링크]

어도비 리더 다운로드 여러분은 어도비라는 회사를 알고 계신가요? 많은 분들이 어도비라고 하면 영상편집 프로그램,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등을 만든 곳으로 많이 알고 계십니다. 저도 그랬고요. 그렇지만 문서를..

칼무리 다운로드 컴퓨터화면 캡쳐 프로그램 [내부링크]

칼무리 다운로드 여러분들은 컴퓨터 화면을 캡처를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이런저런 이유로 컴퓨터 화면을 캡처를 하는 경우는 정말 많이 있습니다. 그리고 제 블로그 포스팅 중 몇 가지 캡쳐 프로그램을 소개드..

네이버 부동산에서 매물 확인해보기 [내부링크]

네이버 부동산 모든 것을 온라인 세상에서 할 수 있는 세상이 되었습니다만, 설마 부동산까지도 온라인으로 대부분의 정보를 얻을 수 있을 거라 생각하지 못했습니다. 부동산에 관한 여러가지 정보 사이트를 몇 개..

네이버페이 송금 및 송금취소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페이 송금 요즘 네이버 쇼핑을 많이 하게 됩니다. 네이버에 상품이 많은 것도 그 이유 중에 하나이지만 네이버 멤버십을 신청해서 네이버 포인트를 더욱 많이 받게 되는 것도 큰 이유 중에 하나입니다. 정말..

옥션 바로가기 방법 (매우 간단함 주의) [내부링크]

옥션 바로가기 여러분들은 쇼핑몰 하면 뭐가 떠오르시나요? 요즘에야 여러 가지 생기긴 했지만 과거에는 옥션과 G마켓이 선두주자였죠. 옥션도 여러가지 아픔이 있었는데(고객정보 유출 사건 등) 지금은 그 모습을..

cj대한통운 택배조회 방법 2가지 [내부링크]

cj대한통운 택배조회 예전에도 택배업은 활황이었지만 요즘은 코로나 덕분인지 더욱더 성황입니다. 저 역시도 배송비가 들더라도 굳이 나가지 않고 인터넷으로 물건을 하게 되죠. 그리고 시간만 잘 맞으면 하루 만..

쥬니어네이버(쥬니버) 게임랜드 하는 방법 [내부링크]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란 1999년도에 만들어진 굉장히 오래된 키즈 사이트입니다. 공식적으로 종료된 서비스이지만 많은 사람들이 아직까지도 이 쥬니어네이버 게임랜드를 찾는다는 사실에..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이제 은행을 통하지 않아도 돈을 보낼 수 있는 (송금) 시대입니다. 그것도 무척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요. 더구나 은행 앱을 통하지 않고 카카오톡 메신저로 바로바로 보낼 수 있는데요. 바로..

배달의민족 (배민) 무료 폰트 을지로체 소개 [내부링크]

배달의민족 폰트 을지로체 포스팅을 할 때나 기타 그래픽 작업을 할때 많으면 많은수록 좋은 것이 있습니다. 여러 가지 중 하나는 바로 폰트인데요. 그중에서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폰트가 있습니다. 저도..

내가 받았던 지난 처방전 조회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처방전 조회 방법 여러분들은 병원에 자주 가시나요? 저는 몸이 제법 건강해서 아직까진 병원에 가서 약을 처방받거나 한 적이 없습니다. 그런데 저 같은 사람만 있는 것은 아니죠. 저희 어머니같은 경우에는 연세..

온라인성경 읽기 굿티비 [내부링크]

온라인성경 읽기 요즘 무거운 책을 굳이 가방에 넣어 다니지 않고 간편하게 스마트폰으로 혹은 전용 태블릿으로 가볍게 들고 다닙니다. 기술의 발전 때문이겠죠. 이런 흐름에 맞춰 성경 역시 온라인으로 쉽게 듣고..

인터넷 팩스 무료 사용하는 법 [내부링크]

인터넷 팩스 여러 가지 이유로 팩스를 사용하는 때가 많습니다. 여러분들도 그런 적 있으시죠? 각종 증명서들을 요구할 때 팩스로 보내게 되는데 회사에선 회사 팩스로 보내면 간편하니깐 쉽지만 연휴가 길어지거..

ytn 온에어, ytn 실시간 라이브 방송 보는법 [내부링크]

ytn 온에어 요즘은 공중파 방송 외에 케이블 방송들의 강진이 두드러집니다. 정말 몇 년 전만 해도 sbs, kbs, mbc, ebs 빼고는 유료로 케이블 방송 신청을 해야 해당 방송을 볼 수 있었는데 요즘은 맘만 먹으면 인..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신청자격 근로장려금이란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또는 사업자(전문직 제외) 가구에 장려금을 지급하여 해당 가구의 실질소득을 지원하는 근로연계형 소득지원 제도로 홈택스에서 신청을 할..

내돈내산 삼성건조기 삼성 인버터 건조기 9KG 구매후기 [내부링크]

 평생 처음으로 사고 써본 삼성 인버터 건조기 9KG 구매해본 후기입니닷. 건조기를 사야할 일이 생겨 검색을 해본 결과 가장 괜찮다고 느껴 사게 된 삼성 건조기입니다. 평생 동안 자연건조만 하고 살았는데 집안..

법인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 신청 방법 [내부링크]

 법인인감증명서 인터넷으로 발급 신청하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법인임감증명서는 법인과 관련된 사람들이 아니라면 해당 정보에 대해 모르실 겁니다. 그러나 필요한 사람도 분명 있지요. 그런 분들에게 법인인..

돼지감자차효능 대박 효능은 무엇? [내부링크]

 부모님이 선물해주신 돼지감자차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머니께서 아시는 분이 직접 농사지으신 것을 캐서 말려서 차로 덖으신 것이라고 하면서 조그맣게 돼지감자 볶은것을 주셨습니다. 이게 그렇게 몸..

로또당첨번호 2개맞으면 당첨금은? [내부링크]

 로또 당첨번호가 2개만 맞으면 당첨금은 어떻게 될까요? 전 국민의 꿈이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몇 가지 있습니다. 그중 1,2위를 차지하는 것은 굳이 통계를 내지 않아도 건물주 혹은 로또 1등 (아니면 연금복권 1..

프리랜서 햇살론 자격 및 준비물 [내부링크]

 자격만 갖춰진다면 프리랜서(무직자) 역시 햇살론을 신청할 수 있답니다. 은행에서 돈을 빌릴 때 무직이라면 애로사항이 많이 있게 됩니다. 하지만 무직, 프리랜서들도 목돈이 필요한 경우가 당연히 있습니다...

픽사베이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이미지 모음 사이트 [내부링크]

 블로그를 처음 시작하세요? 그럼 꿀팁! 무료이미지 모음 사이트인 픽사베이를 소개합니다~! 비단 블로그 뿐만은 아닙니다. 어떤 자료를 만들어야 할 때도 해당 자료에 어울리는 이미지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현대카드 카드 번호 조회 방법 (feat. 현대카드 앱) [내부링크]

 현대카드 카드 번호 조회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가끔 결제정보를 입력하거나 어떤 이유로 카드번호가 필요할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 대부분의 카드사에선 카드번호를 조회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평소 접하기 힘든 태국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태국 음식 맛집 반탄 [내부링크]

 평소 접해보기 힘든 태국 음식을 먹어볼 수 있는 광교 태국 음식 맛집 반탄 다녀온 후기입니다! 광교에서 누나와 함께 점심식사를 하기로 했는데 생각해보니 광교에서 태국음식을 먹어본 기억이 없더라고요. 검..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방법 간단 공개 (feat. 삼성브라우저) [내부링크]

(12월15일 확인해보니 삼성브라우저에서 작동이 안되는걸 확인했습니다. 대신 크롬이 가능해졌네요!!)  유튜브 백그라운드 재생 방법 알아볼게요. 유튜브를 자주 보는데 가끔 광고나 혹은 백그라운드 재생 때문에..

카카오톡 선물로 받은 BHC 뿌링클 구매 후기 [내부링크]

 생일선물로 받은 카카오톡 선물, BHC 뿌링클을 구매해본 후기입니닷. 카톡 선물로 BHC 뿌링클 쿠폰을 받았습니다. 매우 매우 감사합니다. 그런데 온라인 쿠폰으로 치킨 쿠폰을 받아본 건 처음이라... 온라인으로..

혼인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내부링크]

 인터넷으로 혼인관계증명서 발급받는 방법 알아볼게요. 결혼한 사실을 증명하기 위해선 어떤 서류가 필요할까요? 바로 혼인관계증명서입니다. 그럼 이런 서류는 왜 필요한 것일까요?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병적증명서 인터넷 발급 받는 방법 [내부링크]

 대한민국 남자라면 누구나 다녀오는 군대, 군대를 다녀왔다는 병적증명서 인터넷 발급은 어떻게 받을까요? 대한민국에서 나고 자란 남아라면, 그리고 신체상, 정신상의 특별하게 불편한 것이 없다면 누구나 가야..

zoom pc버전 다운로드 사용법 (회의참석) [내부링크]

 인터넷 화상회의나 강의 등에서 많이 사용되는 zoom pc버전 다운로드 정리합니다. 인터넷 화상회의, 혹은 실시간 인터넷 강의 시 많이 사용하는 어플이 있습니다. 구글에서는 대표적으로 Meeting이라는 앱이 있..

드러그인포, 약품 정보를 찾는다면 약학정보원 홈페이지 [내부링크]

 약학정보원에서 내가 필요한 약의 상세한 정보를 알아봅시다. 여러분들 약 많이 드시죠? 감기에 걸려서 병원을 찾을 때도 처방받은 약이 나오고, 제 부모님만 해도 고혈압 약을 달고 사십니다. 저도 나이가 들면..

유튜브 내가 단 댓글 삭제하는 방법 간단하게 따라해보기 [내부링크]

 유튜브에서 내가 단 댓글을 확인하고 삭제하는 방법입니다. 유튜브는 정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서비스인데요. 영상을 보면서 해당 영상에 대한 댓글을 달아 내 생각을 알려보는 것을 할 경우가 있습니다. 여..

짭쪼름한 소금크림이 예술, 소금다방 광교월드스퀘어 카페 [내부링크]

 소금다방에서 시그니쳐인 소금커피를 마셔야겠죠? 광교에서 즉석떡볶이 맛집인 고양이부엌에서 떡볶이를 맛있게 먹고~ 맛있는 아이스커피를 먹고 싶었습니다. 광교 국물떡볶이, 즉석떡볶이 맛집, 고양이부엌  ..

아이돌봄 서비스 지원사업 종류 및 신청 방법 [내부링크]

 아이돌봄 서비스의 대해 알아봅시다. 부모님 세대는 부모님 중 한 분이 일하고 다른 분은 육아를 하는 외벌이 가구가 많았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어떤가요? 외벌이보다 맞벌이 가구가 훨씬 더 많습니다. 높아진..

착한쭝식 부평시장역 근처 중식집 후기 [내부링크]

 매콤한 국물이 생각나고 저렴하다해서 들렸는데 생각보다 저렴하진 않은 그곳 착한쭝식 얼마 전부터 계속 매콤한 국물이 생각나더라고요. 그리고 일이 있어 아내와 함께 바깥일을 보고 점심을 먹으려고 했는데..

광교 국물떡볶이, 즉석떡볶이 맛집, 고양이부엌 [내부링크]

 고양이부엌 광교 국물떡볶이 맛집! 비도 추적추적오고 날씨도 추워지니 뜨끈뜨끈한 국물떡볶이가 갑자기 생각이 났습니다.. 는 핑계고 맛있는 녀석들에서 떡볶이를 맛있게 먹길래. 너무 먹고 싶어서 근처에 있는..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방법은? [내부링크]

 유튜브 검색기록 삭제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는 명실공히 우리 생활의 필수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저도 제 자신이 이렇게 유튜브를 많이 시청하고 보는지 몰랐어요. 여러 가지 유용한..

카카오톡 (카톡) 채팅 글자크기 변경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 (카톡) 채팅 글자크기 변경하는 법 알아볼까요? 카카오톡 채팅 시 대부분은 괜찮으나 가끔 글자가 너무 작다는 생각이 들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카카오톡에는 채팅 글자크기 (폰..

갤럭시 글자크기 크게 변경하는 2가지 방법 [내부링크]

 갤럭시 스마트폰 글자크기, 화면크게 변경하는 방법 스마트폰의 해상도는 점점 발달해서 지금은 매우 선명합니다. 그렇지만 한정된 사이즈에 많은 정보를 넣어야 해서 아이콘이며 글자크기들이 참 작습니다. 그..

갤럭시 다크모드 설정 방법 어떻게? [내부링크]

 갤럭시 스마트폰 다크모드 설정 방법 알아볼까요? 유튜브도, 윈도우도 다크모드가 있는데 하물며 갤럭시 스마트폰에는 다크모드가 없을까요? 이 의문에서 찾아봤는데 있더군요. 갤럭시 다크모드 설정방법 이번..

갤럭시 화면 자동꺼짐 해제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갤럭시 화면 자동꺼짐 해제 방법 어떻게 하면 될까요? 갤럭시 스마트폰을 처음 수령하면 화면 자동꺼짐이 너무 짧아서 매우 불편합니다. 몇초만 놔둬도 화면이 꺼져버리니 정말 신경쓰이더라구요. 그래서 알아본..

티빙(tving) 한달 무료 이용하는 방법 어떻게? [내부링크]

 티빙 (tving) 한달 무료 이용하는 방법 알아볼까요? 넷플릭스를 위시한 여러 VOD 서비스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는 SKT를 이용하면서 무료로 제공해주고 있는 wavve 이용권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일정 요금제 이..

윈도우 버전 확인법 (간단하게 해보는) [내부링크]

 간단하게 윈도우 버전 확인하는 법 알아볼까요? 여러분들은 컴퓨터에 어떤 OS를 설치하시나요? 저는 맥OS와 윈도우 둘 모두 사용합니다. 상황에 따라 사용하는 게 달라지는데 요즘엔 거의 윈도우만 사용하네요...

광교 가볼만한 카페 도미닉 커피 랩 [내부링크]

 도미닉 커피 랩, 광교에서 가볼만한 카페입니다. 점심을 먹고 광교에서 커피를 한잔 마시고 싶었습니다. 계속 집에서 마시기엔 좀이 쑤셔서 오랜만에 밖에 나가서 마셔봤는데요. 근처에 사람들이 많이 찾는 카페..

카카오톡(카톡) 대화내용 내보내기 대화내용 백업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으로 중요한 톡(대화)를 저장하는 방법 (카카오톡 대화 내보내기) 일을 하다보면 회사에서 업무적인 대화를 나누고자 메신저를 많이 이용합니다. 카카오톡과 요즘 급부상(?) 하고 있는 텔레그램이 그것..

The 돈까스 (더 돈까스) 광교 돈까스 맛집 [내부링크]

 광교에서 몇 년 동안이나 운영 중인 돈까스 맛집 The 돈까스 방문 후기입니다. 광교에서 꼭 먹어봐야지 하다가 못 먹고 이사를 와서 굉장히 아쉬웠던 가게가 있습니다. 저는 음식을 기름에 튀긴, 튀김음식을 매..

삼성페이 카드삭제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삼성페이 카드삭제 방법 따라 해 볼까요? 필요에 의해 체크카드, 신용카드 등을 신청을 하게 될 때, 결제 시 예전에는 실물 카드가 반드시 필요했으나 요즘에는 스마트폰 하나면 카드가 없어도 괜찮습니다. 특히..

너무 빈번히 와서 신경쓰이는 갤럭시 재난문자 차단 방법 (긴급 메시지 끄는 방법) [내부링크]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재난문자 차단 방법은 어떻게 할까요? 예전에는 뜸하게 왔던 이 문자가 코로나며, 태풍이며... 요즘은 너무 빈번하게 와서 조용한 공공장소에서도 "삐익~ 삐익" 하며 울리는 긴급 메시지를..

음주운전 처벌기준, 연말연시 특히 조심해야 할 것 [내부링크]

 연말연시에 참 사고가 많이납니다. 음주운전 처벌기준은? 연말연시 송년회니, 신년회니, 각종회식과 더불어 모임들도 참 많이 가지게 되는 시즌입니다. 이럴때 분위기에 취해, 자신을 너무 믿거나 자의식 과잉으..

다시한번 들린 가볼만한 영종도 카페 마시안제빵소 2번째 방문후기 [내부링크]

 마시안제빵소 2번째 방문 후기입니다. ~~~ (사회적 거리두기 2.5 시행 아주 한참 전에 다녀온 후기예요~) 이런 시기에 훌쩍 여행을 떠나고 싶을 때 어디 멀리 가지도 못하는데 인천에 살고 있단 이유 하나만으로..

기업은행 인터넷뱅킹 통장사본 출력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기업은행 인터넷뱅킹 통장사본 출력하는 방법 알아볼까요? 은행별 통장사본을 발급받는 방법은 유사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선 신한은행과 국민은행에 대한 통장사본 출력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포스팅..

네이버 멤버십 플러스 혜택 및 해지 방법 알아보기 (+3달 이용후기) [내부링크]

 네이버 멤버십 플러스 혜택 정리 및 해지 방법 한 번에 알아봐요~ 네이버가 요즘 야심차게(공격적으로) 운영하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바로 플러스 멤버십이라는 서비스인데요. 저도 한 달 무료로 가입을 해보며..

너무 습한 여름에 꼭 필요한 이엠케이(emk) 제습기 에어테라피 구매 리뷰 [내부링크]

 습도가 높은 여름날 빨래 말릴때 눅눅함이 싫다면 이엠케이 제습기 제품 한번 써보세요. 눅눅한 여름날, 빨래를 말려도 냄새가 나서 공기중에 꿉꿉한 냄새를 제거하기 위해 페브리즈 에어를 샀었습니다. 매우 유..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터치 민감도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터치 민감도는 어떻게 설정할까요? 새로운 스마트폰을 사면 이것저것 액세서리등을 이용해서 꾸밉니다. 그 중에는 액정이 깨지지 말라고 강화유리필름이나 남들이 내 스마트폰을 쳐다보는..

윈도우10 장치관리자 위치 찾기 [내부링크]

 윈도우10 장치관리자 위치는 어디있을까요? 윈도우는 종종 컴퓨터 부속을 갈아끼거나 어떠한 문제가 생겼을때 해당 하드웨어가 잘 연결이 되었는지, 이 장치가 인식이 잘 되었는지를 확인해야 할 경우가 많습니..

오랜만에 찾아간 조치원 맛집 갈비가좋아 시즌2 [내부링크]

 오랜만에 찾아간 조치원의 맛집 갈비가좋아, 매장도 옮기고 프랜차이즈화 됐습니다. 축하합니다. 사장님~! 블로그 초창기 시절 조치원의 숨은 맛집이라고 평가를 했었던 갈비가좋아 라는 곳이 요즘 매장도 옮기..

크롬 Chrome 웹스토어 찾아가는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크롬(Chrome) 웹스토어는 도대체 어떻게 찾아야 하지? 라는 물음에 대해 과연 어떻게 찾으면 되는지 찾아가는 단계는 몇인지 한번 알아보고자 합니다. 이번 포스팅 내용은 매우 매우 간단함 주의입니다.~ 크롬(..

유튜브 제한모드 설정 및 해제하는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유튜브 유해한 영상을 제한할 수 있는 제한모드 설정 및 해제 방법은 어떻게 할까요? 유튜브는 한번도 이용하지 않은 사람은 있을지언정 한 번만 이용한 사람은 아마 없을 서비스입니다. 이거에 이견은 아마 없..

윈도우10 파일 이름 여러개 변경할때 꿀팁 [내부링크]

 윈도우10 파일 이름 여러 개 변경할 때 정말 좋은 꿀팁 소개해드려요. 맥을 쓰다가 윈도우로 블로깅 작업을 하다 보면 불편한 점이 몇 가지 있는데요. 아무래도 손에 익은 게 다른 것도 있겠지만 저는 그것보다..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통장사본 출력 방법 (PC, 모바일) [내부링크]

 국민은행 통장사본 출력방법 인터넷으로는 어떻게 하는지 알아볼까요? 통장사본이 필요한 일은 참 많습니다. 이런저런 일에 많이 쓰이지요. 그런데 만약 수중에 통장이 없는데 통장사본이 급하게 필요할 때 어떻..

부평시장역 근처 쌀국수 맛집 포36거리 부평점 [내부링크]

 부평시장역 근처에 제법 맛있는 쌀국수 집이 있더라고요. 포36거리 부평점 리뷰 시작합니다. 비 오는 날에 쌀국수가 당겼습니다. 아내가 쌀국수를 좋아해서기도 하지만 요즘따라 저도 쌀국수가 참 맛있더라고요...

잦은 비로 눅눅한 냄새를 없애고 싶을때, 페브리즈 에어 [내부링크]

 페브리즈 에어, 눅눅하고 이상한 냄새를 없애고 싶을 때 필수입니다. 요즘 잦은 비와 높은 습도, 그리고 더운 기온까지 합세해서 온 집에 눅눅한 냄새가 장난이 아닙니다. 제습기라도 있으면 좋으련만 그것도 없..

신한은행 인터넷뱅킹 통장사본 출력방법 (PC, 모바일) [내부링크]

 신한은행 통장사본은 인터넷으로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인터넷뱅킹을 이용하시면 되세요! 은행 통장사본이 필요한 경우는 꽤 많이 있습니다. 만약 주거래 은행이 신한은행일때 통장사본이 필요한데 지..

KM플레이어로 움직이는 짤, 움짤 GIF 만드는법 [내부링크]

 움짤 GIF 만드는법, KM 플레이어로도 만들 수 있습니다. GIF를 만드는 방법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인터넷 사이트로 만드는 방법, 전용 프로그램으로 만드는 방법,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것처럼 동영..

어몽어스(AmongUS) PC에서 무료로 게임하기 방법 (모바일 게임을 PC로 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한참 인기 있는 무료 모바일 게임 어몽어스를 PC 큰 화면으로 게임을 즐기는 방법! 얼마 전에 어몽어스에 대한 것을 소개한 적이 있었습니다.~! ([TIP거리/게임팁] - 온라인판 마피아게임 어몽어스 게임 하..

동탄 노작공원에서 즐기는 커피와 브런치, 동탄 카페 도노 (cafe DONO) [내부링크]

 노작공원 인근에 위치한 분위기 좋은 카페, 카페 도노(cafe DONO) 동탄에 가볼만한 카페를 찾아보면 항상 상위에 랭크된 카페가 있었습니다. 바로 카페 도노인데요. 지금에서야 가봅니다. 코로나 때문에 테이크..

이스트소프트 알pdf 파일 무료 다운로드 및 파일 변환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이스트소프트 알pdf 파일 무료로 다운로드해서 pdf를 ppt로 변환 과정 알아볼게요. 직장인이라면 pdf 파일을 많이 다루실 건데요. pdf 파일을 만들고 수정하는 것도 함부로 하지 못하는데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브런치와 타르트가 유명한 동탄 카페 스위트핑거 방문후기 [내부링크]

 스위트핑거에서 타르트 케이크를 샀어요~~ 동탄에 지인집에 놀러 가게 된 날. 그냥 갈 순 없어서 뭐라도 사가야겠다 해서 수소문 끝에 찾게 된 집입니다. 분위기가 참 좋은 곳이라는 소개가 많고 특히 이 곳의..

녹스 앱 플레이어 모바일용 게임을 PC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방법 [내부링크]

 녹스 앱 플레이어 이거 물건이네요. 스마트폰이 발달하면서 스마트폰과 PC게임의 경계가 점차 허물어지고 있는 요즘. 이젠 PC게임보다 오히려 더 다양하고 더 재미있는 게임은 모바일로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간만에 덕질했습니다. 김메주네 고양이 푸둥푸둥 유리컵 2세트 [내부링크]

 우와... 덕질의 무서움입니다. 김메주네 고양이 푸둥푸둥 유리컵 질렀어요. 저도 고양이를 키우는 입장에서 참 좋아라 하고 많이 보는 유튜브 채널이 있습니다. 바로 김메주네 고양이라는 채널인데요. 아시는 분..

내 자동차는 몇등급일까?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제 [내부링크]

 나의 자동차의 배출가스 등급제를 알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젠 매일의 일상이 되어버린 미세먼지 시대입니다. 자연스럽게 아침에 일어나서 바깥만 쳐다봐도.. 아 ~ 오늘은 아주 미세 미세하는 날이구만~ 하..

신박한 포테토칩 신상, 농심 포테토칩 에그토스트맛 [내부링크]

 각 편의점에 팔아요. 농심 포테토칩 에그토스트맛 날이 더워 아이스크림을 사러 편의점을 갔었습니다. 그러다가 조금 출출하기도 한 거 같아서 제가 좋아라 하는 감자칩을 좀 사볼까 했었거든요. 진열대를 뒤지..

인터넷으로 KBS 라디오 듣는 방법 콩 다운로드 [내부링크]

 KBS 라디오 콩 다운로드로 인터넷으로 KBS 라디오 들으세요. 얼마 전에 SBS 보이는 라디오인 고릴라에 대한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TIP거리/Util팁] - 보이는 라디오 SBS 고릴라 PC버전 다운로드 보이는..

맛있다고 소문난 이태원 멕시칸 레스토랑 바토스 방문 후기 [내부링크]

 이태원 바토스 방문일자는 20년 4월 초였습니다.... (이태원 발 코로나 발병 훨씬 이전...) 이번 포스팅은 조금 미뤄놨던 먹거리 리뷰입니다. 친구가 유학을 간다고 알려줬기 때문에 떠나기전 한번 만나 식사를..

게임 설치 전 컴퓨터 사양 체크 필수, CanYouRunIT (캔유런잇) [내부링크]

 canyourunit 은 게임에 필요한 사양을 체크하여 내 컴퓨터에 부족한 것이 무엇인지 알려주는 사이트입니다. 요즘 고사양 무료 게임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 소개해드린 에픽게임즈에선 인기 있는 유..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는 어디서? 스마트초이스에서 조회 [내부링크]

 통신비 미환급금이 있다면 스마트초이스에서 조회해보세요. 스마트폰은 거의 전 세계에 보급되어 있는 현대인의 필수품입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고 또 그만큼 다양한 요금제가 각 통신사마다 존..

여름이라 걱정되는 한전 전기요금 조회 방법 [내부링크]

 요즘 에어컨 때문에 누진세 적용될까 겁나요. 한전 전기요금 조회 방법 알아볼게요. 여름인데 요즘 잠자리에 들때마다 에어컨을 가동하고 잠을 잡니다. 아니면 더워서 한 번씩 꼭 깨어나거든요. 깨어날 때 땀으..

흥미로운 인테리어와 저렴한 가격 맛있는 커피, 광교 뜰 Coffee [내부링크]

 이름도 신기한 뜰 커피(coffee) 생각보다 괜찮습니다.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카페는 처음 카페 이름과 외관을 봤을 때 음식점에서 후식 커피를 판매하는 곳인가? 싶었던 곳이었습니다. 그만큼 뭔가 카페같지 않..

4년만에 한시적 무료화 대박 게임, 히트맨 영구소장 다운로드 [내부링크]

 히트맨 영구 소장 기회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여러분! 1주일밖에 시간이 없습니다. 뭐냐고요? 바로 대박 게임인 히트맨의 영구소장 기회가 지금으로부터 20년 9월 4일까지밖에 남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에픽..

카카오톡 (카톡) 내 생일 비공개 설정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카카오톡에서 내 생일 정보가 노출되는 게 싫다면 이렇게 설정을 변경해 보세요. 카카오톡을 하게 되면 여러가지 좋은 점 중에 하나가 바로 친구들의 생일을 알려준다는 것인데요. 일부러 기억한 것이 아니라면..

기흥 프리미엄 아울렛에 있는 엔트러사이트커피 [내부링크]

 엔트러사이트커피 사막에서 오아시스를 발견한듯한 커피집 기흥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쇼핑을 하다가 날이 너무 더워 갈증이 나서 찾게 된 카페인데요. 독특한 인테리어와 맛있고 매우 진한 커피를 맛볼 수 있는..

이런곳도 나들이 코스가 될수 있다는 걸 보여준 기흥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내부링크]

 기흥에도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이 있습니다. 어디 갈 곳 없을 때 나들이로도 가볼만한 이곳 본가로 올때면 가끔가다 나들이 가는 곳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리뷰로 많이 소개해드리던 코스트코구요. 두 번째..

더이상 호갱은 싫다 부동산 호갱방지 앱 호갱노노 [내부링크]

 호갱노노 앱으로 부동산 호갱이 되지 맙시다. 부동산 거래는 평생 동안 몇 번이나 거래를 할까요? 여러분들은 처음 살집에 대해 얼마만큼 제대로 알고 가셨나요? 처음에는 모든 것이 다 좋다는 말만 믿고 거래했..

항공권 초저가 어플 스카이스캐너 쿠키 삭제 방법 [내부링크]

0 스카이스캐너 쿠키를 삭제하는 방법은 바로 이것입니다! 내 인생에 힐링을 위해 예전에는 해외여행을 다녀오는 것이 많이 권장(?)되는 것이었습니다만 코로나 덕분에 요즘은 그렇게 하기 힘든 시대입니다. 그래..

돈 시몬 발렌시아 오렌지쥬스 코스트코 오렌지쥬스 추천 [내부링크]

 100% 착즙 오렌지쥬스 추천합니다. 스페인 사람들이 즐겨마신다는 돈 시몬 발렌시아 오렌지쥬스. 이번 포스팅에선 오렌지쥬스 하나 추천드리려고 합니다. 코스트코에서 6개 번들로 팔고 있고요. 스페인의 프리미..

맘스터치 내슈빌 팩, 버거 배달의 민족 배민오더로 대박 할인받기 [내부링크]

 배민오더로 4천원 할인받아보세요! 얼마 전에 맘스터치 내슈빌 핫치킨 버거를 먹은 후기를 보았습니다. [먹거리] - 요즘 인기 맘스터치 신상 내슈빌 핫치킨 버거 맛본 후기 요즘 인기 맘스터치 신상 내슈빌 핫치..

부동산 시세의 대략적임 흐름을 알고 싶을땐 부동산 지인 활용해보기 [내부링크]

 지역별, 해당 부동산의 강세 정도 등을 쉽게 알 수 있는 부동산 지인 활용해봐요~ 요즘 부동산에 대한 뉴스가 참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런 걸 떠나서 부동산은 우리 생활에 아주 밀접한 영향을 미치고 있는..

청라 푸르지오시티 요즘 떠오르는 오피스텔 [내부링크]

 여러 부동산 대책 덕분에 떠오르는 주택이 바로 오피스텔입니다. 청라 푸르지오시티 한번 알아볼까요? 요즘들어 여러가지 부동산 대책 덕분에 힘이 든다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이럴때 반사이익을 누리는 것이 있..

tworld 홈페이지에서 skt 공시지원금 조회 하는 방법 [내부링크]

 tworld에서 skt 공시지원금 조회하는 방법 알아볼까요? 노트 20이 나오면서 엄청난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죠? 그렇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내가 노트20을 실수령금으로 얼마에 받을 수 있는건지 궁금해졌습니다...

유튜브 구독자 비공개 하는 방법 [내부링크]

 유튜브 많이들 하시죠? 유튜브 구독자수 비공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요즘은 유튜브를 보는 사람도 많지만 직접 채널을 만들어 운영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취미삼아 영상을 하나하나 올리기도 하고,..

생일선물로 받은 삼성 웨어러블 기기 갤럭시 워치3 언박싱 + 후기 [내부링크]

 생일선물로 너무 귀한 것을 받았습니다. 삼성 갤럭시 워치3 공개할게요~! 제목에 나온대로 이번 포스팅은 선물 받은 삼성 갤럭시 워치3에 대해 언박싱을 한 후기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너무너무 기분이 좋습니..

요즘 인기 맘스터치 신상 내슈빌 핫치킨 버거 맛본 후기 [내부링크]

 8월 중순쯤에 맘스터치에서 신상 버거를 출시했어요. 내슈빌 핫치킨 버거 먹은 후기입니당. 요즘 점심으로 햄버거를 많이 먹고 있습니다. 그리고 예전 포스팅에서 제가 맘스터치 영업시간을 네이버 지도를 활용..

지방세 완납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받는 방법 (쉽게 따라하기) [내부링크]

 지방세 완납 증명서는 정부 24에서 즉시 발급이 가능합니다. 인터넷으로 발급 받는 방법을 알아볼까요? 지방세 납세 증명서 혹은 지방세 완납 증명서라는 것은 지방세목에 대하여 체납된 것이 없다는 증명서로써..

4대보험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4대보험 가입증명서 인터넷 발급하는 방법 알아볼까요? 대한민국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가입되어 있는 4대보험. 그런데 이 4대 보험 가입 사실을 확인하는 일이 종종 발생합니다. 4대 보험이란 고용보험, 국민연..

KBS 온에어, 무료 실시간 KBS 방송 보는 방법 그리고 편성표 확인 [내부링크]

 인터넷으로 KBS 방송을 실시간으로 시청하세요. KBS 온에어 인터넷만 있으면 어떤 방송이든지 실시간으로 볼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KBS는 공영방송이며 온국민이 다 보는 그런 채널인데요. 이번 포스팅에..

컴퓨터 포맷 후 필수 프로그램 3dp chip 다운로드 및 사용법 [내부링크]

 컴퓨터 포맷 후 무슨 드라이버를 설치해야 할지 난감할 땐 3dp chip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컴퓨터는 필연적으로 느려지거나 오작동을 하게 됩니다. 물론 평소에 정말 깔끔하게 잘 사용(?) 했던 컴퓨터라면 그..

동심을 불러일으키는 신기한 애니메이션 캐릭터 카페 동탄 코드지 카페 [내부링크]

 동탄 코드지 카페에서 커피 마시며 애니메이션 캐릭터들 구경도 해봐요. 동탄역 근처엔 신기한 카페가 있습니다. 바로 코드지 카페인데요. 동탄역이 생겼을 때 거의 비슷하게 오픈된 곳인데 지나갈 때마다 시선..

인천 부평 한돈 숯불 갈비 맛집 조선화로집 [내부링크]

 조선화로집에서 가볍게 점심 한 끼 먹었습니다.~ 차를 타고 다니면서 종종 보이던 가게가 하나 있었습니다. 요즘 고기를 먹어본지가 꽤(?) 오래되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자주 눈이 가던 곳이었습니다. 바로 조선..

광교 어뮤즈스퀘어 닭강정 맛집 영스닭강정 (영's 닭&강정) [내부링크]

 광교에 맛집이 참 많지만 닭강정집은 없네요. 그나마 광교 어뮤즈 스퀘어에 있는 영스닭강정을 추천합니다. 치킨을 참 좋아하는데 광교에 볼일이 있어 온날 갑자기 닭강정이 급 당겨서 막 찾아보고 있었습니다...

다음 웹툰 쿠폰 등록하는 방법 + 추천 다음 웹툰 (이것도 지인이 선물한 쿠폰) [내부링크]

 이번에는 다음 웹툰 쿠폰 충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게요! 이전에 카카오페이지 쿠폰 등록하는 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후기에 가까운...) [TIP거리/인터넷팁] - 카카오페이지 쿠폰 등록하는 방법,..

다이어트의 시작은 먹는거에서부터, 매일 아침 미이랑 오트밀로 아침 식사하기 [내부링크]

 미이랑 오트밀로 든든한 아침 즐기기 살이 부쩍 많이 쪘습니다. 그래도 왕년엔 참 여리여리했던 몸매였는데... 나잇살일까요? 단순히 운동을 안 해서 일까요...(둘다겠죠?..) 안 그래도 먹는 것이 가장 큰 이유..

카카오페이지 쿠폰 등록하는 방법, 이용권 충전 팁 (feat. 지인이 선물해준 쿠폰) [내부링크]

 지인이 선물해준 카카오페이지 쿠폰. 등록하는 방법 알아봐요~ 저는 카카오페이지의 기다무 웹툰을 재밌게 보는데요. 그런 저에게 지인이 카카오페이지 쿠폰을 선물해주었습니다. 자기도 받은 건데 카카오페이지..

넓은 부지에 잔잔한 호수, 그리고 야경 분위기가 정말 좋은 인천 카페 라노비아 [내부링크]

 인천엔 참 볼만한 카페들이 많이 있는 거 같습니다. 인천 카페 라노비아 소개해드려요. 인천에 집이 있다보니 인천에 있는 맛집들을 검색해서 방문해 보는 게 취미가 되어버렸는데요. 개중엔 별로였지만 정말 좋..

앉은뱅이 의자 추천 시디즈 필로(PILLO) 좌식의자 구매후기 [내부링크]

 의자는 역시 시디즈입니다. 필로 좌식의자 추천! 앉은뱅이 의자 (좌식의자)를 사야 해서 여기저기 알아보았는데 많은 분들이 추천하던 시디즈 체어 시리즈를 직접 구매해서 사용해보았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

고용노동부 hrd-net 홈페이지 살펴보기 [내부링크]

 고용노동부 hrd-net 홈페이지는 직장인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사이트입니다. 여러분들은 취업준비할때 어디를 많이 찾아보시나요? 사람인? 잡코리아? 잡플래닛? 요즘에는 업종별로 전문적으로 취업활동을 할..

웹 브라우저 추천 chrome 다운로드 및 설치 [내부링크]

 [chrome] 구글 크롬 다운로드 및 설치하기. 추천하는 웹 브라우저 작금의 인터넷 브라우저는 매우 많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마소의 인터넷 익스플로러와 구글의 크롬, 네이버의 웨일 등이 있는데요. 그 외에..

mkv 영상재생 플레이어 프로그램 팟플레이어 [내부링크]

 mkv 영상이 재생이 안될 땐 팟플레이어를 사용해보세요. 요즘 세상에서 영상을 재생할때 확장자를 고려하며 플레이어를 따로 설치하거나 그런 일은 없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예전에는 컴퓨터 성능 때문에 영상..

동화속 한 곳에 와있는 듯한 착각이 드는 인천 계양구 카페 로즈스텔라정원 [내부링크]

 남자인 제가 봐도 이쁘다를 연발하게 되는 그런 카페 로즈스텔라정원! 데이트 코스로도 좋을 거 같아요! 평일에 아내와 함께 병원에 갈 일이 있었습니다. 그 뒤 바로 집으로 돌아가기 애매해서 인천 소재에 이쁜..

해루질, 갯벌 체험을 위한 서해안 물때표 시간 보는법 추천 사이트 [내부링크]

 서해안 물때표를 보는 방법 알아볼까요? 집이 인천이다 보니 서해안 쪽으로 나들이를 종종 가게 됩니다. 대표적인 게 영종도 여행을 자주 가는데요! 여행 간 김에 맛있는 것도 먹기도 하고 바다 구경도 하고 합..

도로명주소검색 시스템으로 도로명 주소 찾기 (구주소, 신주소) [내부링크]

 도로명 주소 검색으로 신주소로 구주소를 찾아봐요. 도로명 주소가 나온지 꽤 많은 시간이 흘렀습니다. 여러분들은 구주소 체계가 편하신가요? 신주소 체계가 편하시나요? 저는 지금에서야 조금씩 신주소 체계가..

광교 갤러리아백화점 세계 최초 매운 소곱창 쌀국수 맛집 땀땀 (tamtam) [내부링크]

 광교 갤러리아백화점 맛집 땀땀 다녀왔습니다. 가격이 후덜덜한건 안 비밀 얼마 전 특별한? 특이한? 쌀국수 전문점인 땀땀을 다녀왔습니다. 광교에 사는 누나의 소개로 먹게 되었는데요. 참 특이합니다. 맛집을..

황태식혜비빔냉면이 맛있는 황태 전문 음식점 광교 노란황태 강추 [내부링크]

 광교 방문 시 광교 노란황태에서 점심식사 추천 광교에서 4년정도 살았었는데요. 그 기간 중 광교 카페거리 등에서 식사와 디저트를 먹으러 많이도 돌아다녔습니다. 그때 맛보았던 식당 중에 정말 기억에 많이..

티머니 홈페이지에서 둥근바람 무료 폰트 다운로드 하는 방법 [내부링크]

 티머니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무료 폰트인 둥근바람 폰트를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동글동글한 무료 서체를 가지고 있는 티머니 둥근바람 폰트를 다운로드 받는 경로 및 설치과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

참 헷갈리는 부동산 중개수수료 계산 방법 확인 및 쉽게 계산하기 [내부링크]

 부동산 중개수수료 계산 방법 익혀보세요. 살면서 꼭 한 번쯤은 거래를 하게 되는 부동산. 그런데 이 부동산을 공인중개사에게 소개를 받고 매도인, 혹은 매수인과 성황리에 계약을 하게 되고 난 뒤 갑작스러운..

개인정보 유출 확인하는 방법 이프라이버시 사이트에서 [내부링크]

 개인정보 유출 확인 방법 이 사이트에서 확인해보도록 해요! 개인정보는 개인만이 알아야 하는 고유한 정보입니다. 적게는 이름과 전화번호 깊게는 주민등록번호까지 그 범위는 그 사람 자체에 대한 정보까지 모..

윈도우10 기본색상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기본색상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저 같은 경우는 이런저런 설정 바꾸는 것이 귀찮아서 대부분 주어진 대로 사용합니다. 그중 색상이 가장 대표적으로 아무것도 설정 안 하는 것인데요. 사람..

조치원에서 유명한 마카롱 카페 맛집 카페 가가 [내부링크]

 벌써 3호점까지? 조치원 마카롱 카페, 카페 가가에서 맛있는 커피 드세요. 조치원에 1년 정도 살 때 정말 자주 갔던 카페가 있었습니다. 바로 "카페 가가"라는 곳인데요. 이사 후 3년정도 있다가 볼일이 있어 조..

판교 일본식 라멘 맛집 NS홈쇼핑 건물에 있는 혼키라멘 후기 [내부링크]

 제대로 된(?) 일본식 라멘 맛집 혼키라멘 식사 후기입니다. 오랜만에 지인 직장에 놀러가서 점심식사 메뉴를 고르게 됐습니다. 그런데 비도 오고 해서 매콤한 국물이 먹고 싶어져 일본식 라멘을 먹어보기로 결..

내 주변 가족관계증명서 무인발급기 위치 찾기 방법 [내부링크]

 집에 프린터 없을 때 내 주변 가족관계증명서 무인발급기를 찾아 발급받아보자. 가족관계증명서는 의외로 많이 필요한 서류입니다. 이런 문서를 급하게 발급받아야 할 때, 집에 프린터가 없을 때 여러분들은 어..

갤럭시 S10 5G 스마트폰 5G / LTE / 3G 네트워크 방식 변경 방법 [내부링크]

 갤럭시 S10 5G 네트워크 방식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봐요. 요즘 5G가 상용화가 되면서 5G 전용 스마트폰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무래도 새로운 기술이다 보니 기술적, 환경적인 요소로 인해 해..

엑셀 글자수 세기 함수 (+a 문장의 공백을 제외한 글자수 세는 방법 포함) [내부링크]

 특정 문단이나 문장의 글자 수를 알아야 할 때 쓰이는 엑셀 글자 수 세기 함수 LEN에 대해 알아봅시다. 문서나 서류 작업시 글자 수의 길이를 알아야 할 때가 있습니다. (자소서라든지... 자소서라든지.. 자소서..

엑셀 서식 복사 붙여넣기 단축키를 활용한 빠른 복사 붙여넣기 방법 [내부링크]

 엑셀 서식 복사 붙여넣기는 단축키를 활용해서 빠르게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 엑셀에서 서식이란 무엇일까요? 엑셀 서식은 간단하게 말해 셀을 꾸미는 일정한 양식을 말합니다. 무슨 말일까요? 즉 셀에 색을 넣..

맘스터치 영업시간 확인 방법 (네이버 지도를 이용해서) [내부링크]

 요즘 들어 다른 버거집보다 많이 찾는 맘스터치! 각 지점마다 다른 영업시간 확인은 어떻게 하면 될까요? 학창 시절 햄버거 하면 떠오르는 브랜드는 "롯데리아", "KFC" 정도였습니다. 여기서 조금 더 비싸고 고..

온라인판 마피아게임 어몽어스 게임 하는법 모바일 다운로드 [내부링크]

 요즘 인기 있는 게임입니다. 어몽 어스 게임하는 법과 모바일용 앱 다운로드 받기(PC는 유료래요) 여러분들은 마피아 게임이라고 아시나요? 학창시절에도 많이 했는데 저는 군대에서도 참 재미있게 했었던 기억..

롯데 하이마트 영업시간 찾는 방법 [내부링크]

 하이마트로 가요~! 하이마트 영업시간은 언제일까요? 휴무일은? 이번 포스팅은 간단한 주제를 다뤄봅니다. 바로 종합 전자제품 판매 마트인 그 유명한 하이마트! 신혼부부 가전제품을 구매하는 곳으로 유명한 이..

2020년 7월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적용지역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0년 부동산 정책,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적용지역은 어디일까요? 20년 7월 29일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적용 유예기간이 끝난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 신문에 경제면에서 읽게 되어 알게 된 사실인데 요즘..

유산균 먹는시간 언제가 가장 좋을까? [내부링크]

 유산균 먹는시간이 따로 존재할까요? 현대인의 식습관은 패스트푸드나 인스턴트에 익숙합니다. 상대적으로 채식은 알아서 챙겨먹지 않는한 평소에 먹기가 참 힘들죠. 이런 식습관은 여러가지 몸에 문제를 야기하..

갤럭시 노트 20 출시일은 언제? 스펙 및 출시일 정보 [내부링크]

 갤럭시 노트 20의 출시일이 임박했습니다. 삼성의 갤럭시 노트 20의 출시일 정보가 공개되었습니다. 삼성의 갤럭시 시리즈는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스마트폰인데요. 이번에 새롭게 출시될 노트20의 스펙, 출시일..

록맨과 로그라이크의 장점만 담은 게임 20xx, 에픽게임즈에서 한시적 무료 [내부링크]

 록맨과 로그라이크의 장점이 모인 짝퉁 록맨, 20xx 생각보다 재밌네요! 이전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무료로 게임을 받는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참고 - [TIP거리/게임팁] - 무료 PC게임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무료 PC게임 에픽게임즈 스토어에서 매주 무료게임을 수 있는 방법 [내부링크]

 에픽게임즈에서 인기 게임을 평생 무료로 소장할 수 있습니다. 게임 좋아하시나요? 저는 학창시절엔 엄청난 게임 덕후였습니다. 덕후긴 하지만 요즘 게이머처럼 한 가지 게임을 엄청난 컨트롤로 직업까지 가질..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곰믹스 다운로드 및 사용법 [내부링크]

 유튜버를 꿈꾸시는 여러분, 무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곰믹스 다운로드와 사용법을 알아봐요. 보통 영상편집을 하면 프리미어 프로, 애프터이펙트등의 프로그램이 떠오릅니다. 저 역시도 그렇고요. 그리고 얼..

원삼콘솔HUB 내 택배는 언제 오는가 [내부링크]

 언제올지 모르는 내 택배, 지연은 왜 일어나는지... 원삼콘솔 HUB(허브) 위치 및 택배지연 이유는? 택배를 애타게 기다릴때 택배 위치를 확인하게 되면 원삼콘솔이라는 곳으로 들어갔다는 것을 확인했다면 어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는 강황분말, 코스트코에서 구매후기 [내부링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코스트코 강황분말 구매 후기 어느 날 건강 기사로 다이어트와 소화, 해독 작용이 뛰어난 식품에 대한 내용을 읽은 적이 있습니다. 그 식품이 무엇일까요? 바로 강황입니다. 노란 빛..

국제유가 궁금할땐 실시간 포월드에서 차트확인하기 [내부링크]

 누군가는 궁금할지 모르는 국제유가 실시간 가격을 포월드에서 확인해보세요. 여러분들은 국제유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아무생각없으시다구요? 유가, 즉 기름은 경제활동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집니다...

다양한 화면캡쳐를 제공하는 픽픽 화면 캡쳐 프로그램 다운로드 [내부링크]

 화면 캡쳐 프로그램 찾으시나요? 그럼 픽픽을 추천합니다. 화면 캡쳐 프로그램은 다양하게 있습니다. 그리고 내장형 캡쳐 기능을 이용하시는 분도 계실 테고요. 예전에 알캡쳐라고 하는 캡쳐 프로그램을 한번 소..

sendanywhere (샌드애니웨어) 다운로드 및 설치, 사용법 [내부링크]

 다른 기기로 자유롭게 사진 전송을 하고 싶을 땐 sendanywhere (샌드애니웨어) 추천합니다~ 스마트폰에서 PC로, PC에서 스마트폰으로, 혹은 스마트폰에서 스마트폰으로 파일전송을 할 때 여러분들은 어떻게 하시..

내 아이피 주소 확인, 내 진짜 아이피 주소 찾는 방법 [내부링크]

 내 아이피 주소 확인하는 방법 알아볼까요? 아이피 주소를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예전에는 컴퓨터에서 IP를 확인하는 방법이 있었습니다만, 요즘에는 인터넷으로도 IP확인이 가능해졌습니다. 이..

네스프레소 카피탈리 코스트코 캡슐커피 추천 [내부링크]

 캡슐커피 즐겨마시는 분이라면 이 네스프레소 카피탈리를 좋아하실 겁니다. 커피를 좋아하는 지인에게 선물하기 위해 구입하게 된 네스프레소 카피탈리 캡슐커피에 대한 리뷰를 이번 포스팅에서 하게 되었습니다..

컴퓨터 책상 정리를 위해 다이소 케이블 정리 도구 구매 후기 [내부링크]

 책상 정리를 위해 다이소 케이블 정리 도구를 샀답니다. 작업방을 이동하였습니다. 집에서 일을 하는 시간이 길어졌고 그로 인해 집에서나마 일자리와 잠자리를 구분하고 싶었기 때문인데요. 끙끙거리며 짐을 옮..

스콘과 커스타드 크림이 듬뿍 들어간 크루아상, 커피 맛집 광교 오봉베르를 다녀와서 [내부링크]

 광교 오봉베르에서 맛있는 커피와 스콘을 맛보세요! 주말 광교에 볼일이 있어 들렀던 중 누나를 만나 스콘 맛집이라고 알려진 광교 오봉베르에 다녀왔습니다. 유명한 광교 카페거리에 있는 이 곳은 스콘과 커스..

해물칼국수로 유명한 영종도에 있는 조개전골 맛집, 97도씨 해물칼국수 [내부링크]

 97도씨 해물칼국수집에서 조개전골을 먹었는데 맛있습니다.~! 영종도 여행을 오면 볼거리도 풍부하지만 먹거리 역시 풍부해서 갈 곳이 많이 있어 좋습니다. 그런데 영종도 맛집을 찾다보면 많은 사람들이 대표..

영종도 카페 평상인, 분위기도 좋고 맛있는 영종도 카페 [내부링크]

 영종도 카페 평상인, 식사 후 후식 커피로만 생각했었는데 분위기도 너무 좋고 커피도 맛있네요. 요즘 들어 바닷가를 보려고 종종 영종도를 가고 있습니다. 이 영종도는 바다 경치도 좋지만 그에 못지않게 맛집..

국민은행 입출금 알림 쉽게 설정해보기 [내부링크]

 국민은행 입출금 알림 설정 이렇게 해보세요! 여러분들은 현금을 얼마나 가지고 다니십니까? 옛날과는 달리 요즘 시대의 대부분의 거래는 온라인으로 이뤄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현금을 가..

SK에서 운영하는 음악 스트리밍 앱 플로 (flo) 이용권 해지 방법 [내부링크]

 플로 (flo) 이용권 해지 방법 함께 알아봐요. 음악스트리밍 관련 앱은 참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많이 듣지 않는다면 있으나 마나 하겠죠. 그럴땐 어떻게 해야 할까요? 이용권을 해지하면 됩니다. 이번에 다뤄볼..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 알아보기 [내부링크]

 국민연금 예상 수령액으로 노후에 얼만큼 받을 수 있는지 계산해봐요. 18세 이상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의무적으로 내야 하는 세금이 있습니다. 4대보험이라고도 하며 월급에서 원천징수하는 세금 중 하나인 국민..

백종원씨도 다녀간 삼청동 맛집 수와래에서 근사한 점심 한끼를 [내부링크]

 백종원씨도 다녀갔다죠. 삼청동 맛집 수와래에서 맛있는 한끼 드셔보세요! 삼청동쪽에 볼일이 있어 다녀왔습니다. 다녀온김에 근사한 점심이라도 한끼 먹고 싶은 마음에 폭풍검색을 했는데 대부분의 평이 좋았던..

깜짝놀란 인천 수돗물 유충 사태, 남일같지 않다 [내부링크]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인천 수돗물 유충... 얼마전에 정말 깜짝놀랄 만한 뉴스를 접했습니다. 아시는 분은 아실꺼에요. 인천 수돗물 사태 2번째로 터졌습니다. 첫번째는 인천의 빨간 놋물사태였는데요. 사실 인..

오토캐드 (autocad) 뷰어 무료 다운로드 (feat. autodesk) [내부링크]

 도면, 설계 등 제도 작업을 위한 오토캐드 프로그램을 autodesk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해보세요. 저와는 그렇게 가깝진 않지만 제조업 분야에서 참 많이도 쓰이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도면..

선풍적인 국민겜이었던 넥슨 카트라이더 PC 다운로드 [내부링크]

 카트라이더 PC 로 다운로드 받아 재밌게 즐겨보세요. 여러분들 혹시 레이싱 게임 좋아하시나요? 저는 레이싱 게임을 그리 좋아하진 않지만 이것 하나만은 유일하게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바로 넥슨의 카트라이..

JTBC4 편성표 및 채널번호 궁금할때, TV 간단정보 [내부링크]

 가볍게 알아보는 JTBC4 채널번호 및 편성표를 알아보도록 하죠! JTBC4는 JTBC 종편채널에서 인기있는 프로들을 재방송으로 보여주는 채널입니다. 마치 이전에 포스팅한 TV조선 플러스 채널처럼 말이죠. 예전에는..

줌잇 (ZoomIt)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컴퓨터 화면을 확대하는 프로그램 줌잇 (ZoomIt)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알아봐요. 인터넷 강의를 듣다보면 갑자기 화면을 크게 한다든가, 축소 등을 하는 것을 보신적이 있을겁니다. 저도 이런 강의를 보다 궁금..

컴퓨터를 빠르게 만들자 고클린 무료 다운로드 및 사용법 [내부링크]

 이번에도 좋은 프로그램, 고클린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컴퓨터 속도가 눈에 띄게 느려질때가 생깁니다. 무슨 이유 때문일까요? 원인을 많으나 알기는 어려우니 여러가지 프로그램..

요즘 인기있는 채널 TV조선 온에서 무료 실시간 방송 [내부링크]

 미스터트롯도 TV조선 프로그램이네요. TV조선 온에어에서 무료 실시간 방송을! TV조선이라는 채널은 보통의 종편채널과 달리 뉴스만 나오는 채널이라고 알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어떻죠? TV조선의 예능이..

갑자기 화질이 안좋아졌을때, 넷플릭스 화질 설정 방법 [내부링크]

 넷플릭스 화질 변경은 설정을 활용하면 바로 해결됩니다! 넷플릭스를 시청하는데 데이터 때문에 화질을 낮게 설정하고 싶거나, 난 조금 더 선명하고 좋은 화질로 보고 싶을때, 어디서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이..

어렵지 않은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쉽게 따라하기 [내부링크]

 생각보다 쉬운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으로 발급받아 보세요~! 이런저런 이유로 빈번하게 필요한 가족관계증명서. 발급받으려고 일부러 동사무소(주민자치센터)를 가기도 참 불편하고 귀찮은게 사실입니다. 그리..

아기를 키운다면 꼭 필요한 정보 동요나라 무료 동요 듣기 [내부링크]

 동요나라 무료 동요 듣기로 아이들에게 동요를 들려주세요.~ 여러분들은 동요를 얼마나 기억하고 계시나요? 어른들이 가요를 들으며 즐기고 마음의 안정을 얻듯 아이들도 마찬가지로 동요를 듣고 즐기고 지루해..

저작권 없이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는 무료폰트 빙그레체 소개 [내부링크]

 빙그레에서 만든 서체인 빙그레체는 무료로 사용 가능합니다. 이번 시간엔 무료 폰트 중에 하나인 빙그레체에 대한 것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이 빙그레서체는 실제 빙그레 제품에 사용되는 서체입니다. 그 서체..

티비조선 온에어, 티비조선 편성표 방영 프로그램이 궁금할때 [내부링크]

 티비조선 방송 프로그램이 궁금할때 편성표 확인하세요. 2020년 한해를 뜨겁게 달군 TV프로그램을 하나 꼽으라고 하면 여러분들은 어떤 프로가 떠오르시나요? 수많은 방송사에서 수없이 많은 예능 프로가 있지만..

연금복권 당첨번호 확인하는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될건 알지만 연금복권 당첨번호 확인하는 방법 알아봐요. 연금복권... 정말 당첨만 되면 생활이 많이 윤택해질 거 같은데.. 생각보다 1등은 우리와 (나와) 많이 멉니다. 그렇죠? 이전 포스팅에서도 연금복권에..

엑셀 곱하기 함수, 수식 이용해서 간단하게 사용하기 [내부링크]

 * 곱하기 이용하는 것이 아닌 엑셀 곱하기 함수 수식을 이용한 곱하기 방법 알아보기.~ 여러분들은 엑셀을 이용해서 곱하기를 구현할때 어떻게 하시나요? 비교적 간단한 계산이라면 "*"을 이용해서 두 수를 곱할..

꽤 괜찮은 음원 플레이어, 알송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내부링크]

 알송 다운로드 받고 최신음악 감상하세요. 요즘 시대는 컴퓨터가 없으면 살아갈 수 없는 시대인거 같습니다. (제 생각에는요.) 저 역시 마찬가지 입니다만 직업때문에 컴퓨터를 끼고 삽니다. 예전에는 MP3를 직..

부산시에서 만든 고마운 상업용 무료폰트 부산체 사용해보기 [내부링크]

 상업용 무료폰트에 목 말라 있다면 부산체는 어떠신가요? 저도 잘 몰랐는데 영상편집을 할 일이 있어 해봤더니 자막을 만들때 상황에 맞는 폰트를 그때 그때 구하는게 참 힘들었습니다. 누군가가 패키지로 압축..

보양을 위해 낙지를 먹고 왔어요. 부평 착한낙지 방문 후기 [내부링크]

 힘을 내기 위해 매콤한 낙지볶음이 맛있는 착한낙지 먹고왔습니다. 저는 평소에도 매콤한 음식을 좋아하기 때문에 낙지볶을 좋아하는데요. 아내 지인이 추천해준 부평 낙지 맛집인 착한낙지를 방문했습니다. 이..

인천 5성급 호텔 수영장에서 피서를, 인천 네스트 호텔 수영장 [내부링크]

 간만에 콧바람을 쐬러 인천 네스트 호텔 수영장으로 ~ 아직 한여름도 아닌데 무척 덥습니다. 코로나가 조금 잠잠해진 느낌이라 콧바람도 좀 쐴 겸 나들이를 갈 계획을 세웠는데요. 그렇지만 멀리 가기는 애매하..

엑셀 중복값 제거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엑셀에서 데이터 중복값을 제거하는 방법은 어떻게 할까요? 데이터를 정리할때 중복값이 나올때 이 중복값을 제거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변수에 대한 가점을 더할때 해당 가점 계산은 한번..

인천 영종도 베이커리 맛집 마시안 제빵소를 다녀와서 [내부링크]

 역시 관광지 카페는 볼거리가 좋습니다. 마시안 제빵소 방문 후기 여러분들은 빵과 커피 좋아하시나요? 저는 여러 포스팅을 남기면서 빵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었는데요. 요즘 코로나가 주춤한지 예전보다 뉴스가..

삼성갤럭시 스마트폰 삼성계정 로그아웃, 탈퇴 방법 [내부링크]

 삼성계정을 이용하지 않는다면 로그아웃도 고려해보세요. 삼성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삼성 계열 제품 (웨어러블 기기) 등을 이용할 때 삼성 계정을 통해 동기화 등으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삼성..

포토웍스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포토웍스로 여러 가지 사진 편집 기능 활용해 보세요. 블로그, 유튜브 등등 온라인으로 활동을 하면서 사진 편집 툴은 필수입니다. 사진 및 그림의 편집을 하기 가장 좋은 것은 포토샵을 이용하는 것이라 개인적..

트위터 이름 (아이디) 바꾸기 어떻게 하면 될까? [내부링크]

 트위터는 이름 (아이디)를 바꾸기를 할 수 있다? 없다? 트위터 (짹짹) 는 많은 사람들이 즐겨하는 SNS입니다. 간단하게 내 소식을 팔로워들에게 전파할 수 있는 그런 수단이죠. 저도 이 트위터를 이용합니다. 그..

유튜브 시크릿모드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앱에서만 가능하지만 유튜브 시크릿모드 변경하는 방법 알아볼게요. 이번 포스팅은 매우 간단하고 심플합니다. 내용도 적습니다. 이름하야 유튜브 시크릿모드 하는 법에 대한 포스팅인데요. 이 모드를 실행하면..

엑셀 행렬 (행과 열) 바꾸기 쉽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엑셀 행렬 바꾸기 방법, 쉽게 할 수 있어요. 열심히 엑셀 작업을 했는데 행과 열을 바꿔서 작업을 했었어야 했음을 완성하고 나서 깨닫게 되면 어떤 기분일까요? 멘붕에 빠져서 다시 처음부터 시도해야 할까요?..

추천 보안 애드웨어 제거 프로그램 adwcleaner [내부링크]

 애드웨어 제거 프로그램 adwcleaner를 소개합니다. 기술이 발달하면서 좋은 점도 있지만 나쁜 점도 있습니다. 그건 바로 알게 모르게 설치된 애드웨어란 녀석이지요. 내가 원치 않는 광고가 지속적으로 노출이..

엑셀 그래프 만들기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쉽게 엑셀 그래프 만들어 봐요~! 사무직에 종사하는 분들 중 엑셀을 사용하지 않는 분은 없을 겁니다. 그렇지만 엑셀은 꼭 직장인들만 사용하는 것은 아니죠. 많은 사람들이 필요에 의해 사용하는 프로그램인 엑..

SNI 차단 우회 방법 길호넷 시크릿dns 사용 [내부링크]

 시크릿DNS 길호넷의 SNI 차단 우회 프로그램 작년 난리였죠. SNI 라는 것을 차단하는 방법으로 불법, 유해 사이트를 볼수없도록 원천 차단하는 방법을 시행하였습니다. 논란의 여지는 차단 그 자체보다 SNI차단..

감각적인 무료폰트 추천 상상토끼 꽃길 폰트 다운로드 [내부링크]

 작업할 때 폰트 마르시죠? 무료 폰트인 상상토끼 꽃길 폰트 다운받으세요. 유튜브 작업을 하면서 생각한건데 자막을 만들 때 감각적인 폰트가 많이 필요합니다. 기본 폰트로 하려고 해도 마음에 드는 게 하나도..

나도 TV에서 넷플릭스 보고 싶다구. TCL 안드로이드 TV 32인치 구매후기 [내부링크]

 TCL 안드로이드 tv 로 넷플릭스에서 유튜브까지 tv로 보자~ 넷플릭스를 컴퓨터와 핸드폰으로 즐기는데 문득 TV로 크게 보면 어떨까? 싶었습니다. 지금 가지고 있는 TV는 옛날 버전이라 넷플릭스는 물론 유튜브..

엑셀 표만들기 엑셀을 다루는 가장 기초적인 방법 [내부링크]

 엑셀 표만들기 정말 간단합니다. 컴퓨터를 많이 쓰지 않는 사람이라도 엑셀을 모르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엑셀 프로그램은 정말이지 훌륭한 프로그램이라 생각합니다. 표와 차트뿐 아니라 간단한 계산식에서..

내귀에 좋은 음질로 음악감상을, 곰오디오 다운로드 받기 [내부링크]

 음악감상 쉽게 해보기. 곰오디오 다운로드 여러분들은 MP3를 얼마나 가지고 계신가요? 지금이야 스트리밍 서비스가 워낙 발달해서 그 빈도가 줄었지만 예전에는 (몇 년 전까지만 해도) 각자 어떤 경로로든 MP3를..

구글 크롬 북마크 기능, 내보내기 및 가져오기 활용하기 [내부링크]

 크롬 북마크 내보내기 및 가져오기 활용해보기 여러분들은 북마크 (book mark) 기능을 활용하시나요? 북마크가 무엇인지 잘 모르겠다는 분들은 "즐겨찾기"라는 개념은 아실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웹서핑을 하다..

네이버도 백신이 있다 네이버백신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내부링크]

 네이버도 이런 걸 만들었었네. 네이버백신 다운로드 받아봐요~ 국내 최대 포털이라고 할 수 있는 네이버에서도 안랩같은 백신 제품이 있다는 걸 아시는 분이 얼마나 될까요? 그런데 알게모르게 네이버 백신은 10..

좋아서 또 사게 된 대림바스 필터 주방헤드 세트 [내부링크]

 싱크대 녹도 걸러봐야죠. 대림바스 필터 주방헤드 세트 구매후기 저희 집은 오래되어서 그런지 녹물에 대한 선입견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수도관을 통째로 교체하기도 비용적인 면에서 부담되고 해서 간편하게..

뼈를 튼튼하게 해주는 영양제 웨버 내추럴의 비타민D 추천 [내부링크]

 비타민D 얻자고 맨날 햇빛만 쳐다볼 순 없잖아요? 사람은 비타민 같은 영양성분은 스스로 만들어낼 순 없지만 유일하게 비타민D 만큼은 햇빛을 쬐면 몸에서 스스로 만들어 내는 비탄민입니다. 비타민D는 우리 몸..

구라제거기 ActiveX 설치로 힘든 당신에게 필요한 프로그램 [내부링크]

 중복되고 중복되어 설치된 ActiveX 제거는 구라제거기로~! 인터넷으로 은행업무나 민원업무를 보셨던 분들이라면 다들 아시겠지만 각 사이트마다 설치해야 되는 ActiveX 들이 있습니다. 이는 개인정보 유출을 피..

저렴한데 사이즈는 벤티급, 감성커피에서 맛있는 커피 가볍게 즐기기 [내부링크]

 이야... 1900원짜리 커피가 이렇게 맛있다니... 여러분도 감성커피에서 커피 즐겨보세요. 오늘은 볼일이 있어 외출을 하였습니다.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바쁘게 일을 보고 있는데 커피가 너무너무 마시고 싶어졌..

구글을 정말로 사용 안한다면 구글 계정 삭제 / 탈퇴 하기 (데스크탑, 모바일) [내부링크]

 구글을 진짜 안쓴다구요? 그럼 구글 계정 삭제 (탈퇴) 해보세요.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겐 구글 계정은 필수입니다. 휴대폰을 신상으로 멋지게 뽑았을 때 내가 설치했던 앱이나 구글 서비스들을 신..

정말 하고 싶은 게임 라스트오프어스2 발매 (하고 싶어 그냥 써본 포스팅) [내부링크]

 진짜 너무 하고 싶다... 라오어2 플스4라도 있었으면.... 돈이라도 있었으면... 바로 질러서 플레이 했을텐데.. 너무 아쉽습니다. 여러분들은 라오어 (라스트 오브 어스) 라는 게임을 아시나요? 어드벤쳐 게임이..

뚜레쥬르 할인정보와 영업시간은? [내부링크]

 뚜레쥬르에서 빵 살 땐 할인과 영업시간은 꼭 확인해보세요. 여러분들은 빵 좋아하시나요? 저도 참 빵을 좋아라 하는데요. 대표적인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하면 파리바게뜨와 뚜레쥬르가 떠오릅니다. 저는 개인적..

컴퓨터 자동종료 명령어 고전적이지만 확실한 방법 [내부링크]

 불필요한 프로그램 설치 없이 고전적인 컴퓨터 자동종료 명령어를 사용해보세요. 요즘은 할 일이 없지만 예전에는 컴퓨터 자동종료 명령어를 곧잘 사용했었습니다. 온라인 게임 틀어놓고 아니면 자료 다운로드..

트위터 동영상 저장 방법 영상 다운로드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트위터 동영상 손쉬운 다운로드로 영상 저장하는 방법 트위터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같은 SNS의 일종입니다. 간단하게 메시지를 twit(지저귀다) 하여 팔로우하는 사람들에게 간단하게 내 소식을 전해줄 수 있..

돌잔치 축의금 얼마가 적당할까? [내부링크]

 얼마를 해야 눈치가 안보일까요? 돌잔치 축의금 살면서 경조사는 참 많이도 있습니다. 결혼식, 장례식, 돌잔치 등이 있는데요. 그중에서 돌잔치 축의금은 얼마를 해야 눈치도 안 보이고 적당하다고 느껴질까요?..

유튜브 일본 버전 fc2 video 에 대해 알아보기 (+ fc2 video 다운로드 방법 소개) [내부링크]

 마치 일본 버전 유튜브인 거 같은 fc2 video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매우 인기있는 영상 플랫폼인 유튜브,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명실공히 업계 TOP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서비스입니다. (..

사이트 주소가 너무 길땐 URL 단축 기능으로 짧게 줄이기 [내부링크]

 소셜에서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에요. URL 단축 사이트에서 링크 짧게 줄여보세요. 페이스북 같은 경우 게시글의 텍스트에 링크를 삽입할 방법이 없습니다. 그래서 어떤 사이트를 소개하고 싶을 때 사이트 주소..

카카오톡 팁, 혹시 이거 모르시는 분? 카톡사진 묶어보내기 [내부링크]

 카카오톡 사용 시 기본 팁, 모르시는 분을 위한 카톡사진 묶어보내기 방법 소개 여행 가서 찍은 사진들을 공유할 때 예전에는 컴퓨터로 사진 파일을 빼내어 압축을 한 다음 이메일로 보내는 게 일반적이었습니다..

더이상 사용하지 않는 에버노트 탈퇴 방법 [내부링크]

 유용하지만 안 쓰는 사람에겐 불필요한 에버노트 탈퇴 방법 알아보아요. 여러분들은 에버노트를 잘 사용하고 계신가요? 저는 고수까진 아니지만 에버노트를 제법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가끔씩 떠오르는 아이디..

웹툰과 소설을 내맘대로 볼 수 있는 카카오페이지 캐시충전 방법 [내부링크]

 보고싶은 웹툰과 소설을 보기 위해 카카오페이지에서 캐시충전해보아요. 여러분들은 웹소설과 웹툰을 어디서 보시나요? 저도 물론 네이버 웹툰은 요일별로 보고 있습니다. 매일 저녁 11시에 업데이트되는 웹툰을..

입영사실확인서 발급방법 [내부링크]

 군 입영사실확인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한민국 남아라면 누구나 가는 그곳, 군대입니다. 예전에는 군대에 가면 휴대전화 요금제를 변경한다던가, 잠시 정지해 놓는다던가 하는데요. 요즘 군..

운전면허증 분실신고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신청하는 방법 [내부링크]

 운전면허증 분실신고 / 재발급 하는 간단한 방법 알아봐요. 세상 모든 일이 그렇듯 살다 보면 신분증 분실이야 한 번은 있습니다. 그게 주민등록증이랄지 여권이랄지 운전면허증이랄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운..

이런 볼거리가 있는지 처음 알게 된 오이도 선사유적공원 [내부링크]

 오이도 선사유적공원 한번쯤은 가볼만 합니다. 저녁노을을 보기 위해 다른 곳을 갔다가 근방에 가볼만한 곳이라고 알려줘서 가게 된 오이도 선사유적공원 방문 후기입니다. 저녁에 가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사람..

주차요원까지 있는 시흥 짬뽕 맛집 고구려짬뽕 [내부링크]

 시흥에도 맛있는 짬뽕집이 있었다. 고구려 짬뽕 친구가 오랜만에 놀러왔습니다. 이사 오고 나선 처음이긴 했지만 오랜만에 찾아온 친구에게 맛있는 점심을 대접하고 싶어 조사하다 알게 된 곳입니다. 점심시간에..

부평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 맛집 힐록을 다녀와서 [내부링크]

 부평 인근에 있는 레스토랑 맛집 부평 힐록을 다녀왔습니다. 오랜만에 외출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집으로 돌아가는길. 그냥 가기도 아쉬워서 인근에 있는 맛집을 찾아봤는데요. 아내가 찾아낸 분위기 좋은 맛집..

인천 부평구에 위치한 가볼만한 공원 부평공원 [내부링크]

 집근처에 부평공원이라도 있어 다행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외출도 자제하던 때 잠시나마 숨을 돌릴 때 찾았던 공원이 있습니다. 제가 인천에 살고 있는데 제가 살고 있는 근처에는 산책을 할 만한 공원이랄게 없..

재밌게 잘 보는데 자꾸 튀어나는 유튜브 광고 건너뛰기 [내부링크]

 몰입해서 보고 있는데 중간에 자꾸 튀어나오는 유튜브 광고 건너뛰기 방법 알아보기 유튜브 전성시대? 입니다. 유튜브 정말 핫한 플랫폼이에요. 저도 유튜브 시작해서 블로그 수익처럼 광고수익을 얻어보았으면..

미리 신청해서 주정차 과태료 피하는 방법 주정차단속알림 서비스 [내부링크]

 주정차단속알림 서비스 신청 안하면 건당 4만원 이상의 과태료를 내야 합니다. ㅠㅠ 우리나라는 자가용이 참 많습니다. 차로 5분거리 떨어진 곳도 차를 이용하시죠. 그래서 그런지 주차공간이 공급에 비해 수요..

크리스탈 디스크 마크 (crystaldiskmark) 디스크 속도 측정 프로그램 [내부링크]

 도대체 ssd와 hdd의 디스크 속도는 얼마나 나지? 크리스탈 디스크 마크로 측정해 보세요. 요즘 컴퓨터 디스크 구성은 OS및 부팅 디스크로는 SSD로 하고 그 외 HDD디스크를 혼합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왜 그럴..

여럿이 쓰는 넷플릭스 프로필 잠금 기능 나만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넷플릭스 공유 사용 시 추천 팁, 프로필 잠금 기능 알아보기 여러분들은 넷플릭스라고 아시나요? 얼마 전에 넷플릭스 요금제에 대한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TIP거리/인터넷팁] - 전세계가 사용하는 넷플릭..

순간접착제 지우는 법 어떻게 지우는게 가장 좋을까 [내부링크]

 생각만 해도 끔찍한 순간접착제 지우는 법 이렇게 해볼까요? 접착제는 그 활용적인 면이 많습니다. 물건을 붙이는 용도에 쓰이는 접착제를 사용할 때 장비를 갖추어도 손에 묻거나 옷에 묻거나 하죠. 손에 묻은..

호주 마약커피 인터내셔널 로스트커피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일품 [내부링크]

 커피비용을 아낄려면 어쩔수 없었습니다. 호주 마약커피로 앞으로 3달간 비용감축을.... 집에서 일을 하다 보니깐 참 어쩔수 없이 비용을 아끼려는 노력을 하곤 하는데 그게 제가 참 좋아하는 커피를 아끼는 일..

전기 필요없는 퓨리얼 직수정수기 완전 좋음 [내부링크]

 브리타 정수기 쓰다 필터 다쓰고 새롭게 장만한 퓨리얼 직수정수기 건강하려면 하루 2리터의 물을 마셔야 한다지요? 물을 많이 마시기 위해서 일전에 [브리타 정수기]를 구매하였습니다. (참고 : 브리타 정수기..

로또 실수령액 계산기 사이트 소개 일확천금의 꿈은 김칫국부터 [내부링크]

 전 로또만 사면 1등이 된다면 어떨까? 하며 미리 로또 실수령액 계산기로 계산부터 해보곤 하죠. 여러분들은 로또를 꾸준히 사고 계신가요? 저는 한달에 2번정도 사는데요. 그마저도 한게임당 2천원씩 자동으로..

유튜브 수익계산기 유명 유튜버들의 수익을 가늠해보기 [내부링크]

 유튜브 수익계산기로 내 미래 수익을 한번 계산해보세요. 요즘 한가지 직업으로는 먹고살기 힘든 시대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월급 외 수익을 마련하기 위해, 수익 다각화를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는데요. 그런..

영풍문고 재고확인 방법 손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영풍문고는 재고확인을 어떻게 할까? 요즘 책은 오프라인으로 사면 바보라는 소리를 듣습니다. 그도 그럴것이 매장에서 바로구매를 하면 정가 그대로 받는데요. 반면에 인터넷으로 사면 기본으로 10% 할인판매를..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르는 경찰 계급표 정리 [내부링크]

 경찰 계급장은 어떤 체계일까요? 많은 사람들이 군인 계급은 잘 알고 있는데요. 그런데 그와는 반대로 경찰 계급에 대해서는 제대로 모르는 사람이 많습니다. 아버지가 경찰이셨는데도 저또한 마찬가지였습니다...

옥천hub 옥뮤다 삼각지대 (혹은 버뮤다 옥천지대) [내부링크]

 옥천hub에는 슬픈 전설이 있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 내 택배가 도척콘솔hub에서 무한 대기에 빠졌던 것에 대한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도척콘솔HUB 위치와 내 택배가 늦어지는 이유 도척콘솔HUB 위치와 택배지..

레쿠바 휴지통 삭제 복구 프로그램 추천 [내부링크]

 무심코 휴지통을 비웠는데 필요했던 문서가 있었을땐 휴지통 삭제 복구 프로그램 레쿠바로 한번 복구해보세요. 이번 포스팅에선 휴지통 삭제 복구 프로그램을 하나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레쿠바 (recuva)라고 불..

무료로 한글, 엑셀, ppt, 문서를 사용할 수 있는 폴라리스 오피스 [내부링크]

 폴라리스 오피스로 한글, 엑셀, ppt, doc 문서 편집해보세요. 컴퓨터로 문서작업은 참 많이 합니다. 그런데 해당 문서를 볼 수 있고 수정까지 하려면 정식버전을 구독하거나 라이선스를 구매하거나 해야 해서 수..

사칙연산은 잘하는데 퍼센트계산은 어려울때 네이버 퍼센트계산기 활용하기 [내부링크]

 퍼센트계산기 이용해보기 별로 안쓸거 같지만 의외로 많이 사용되는 계산이 있습니다. 바로 퍼센트계산기인데요. 퍼센트계산은 비율계산, 할인율계산등등에도 잘 사용되어집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네이버 퍼센..

저작권료 재테크 뮤직카우 (구 뮤지코인) 서비스 소개 및 이용방법 [내부링크]

 뮤직카우로 음악 저작권 재테크 시작해보세요. 저작권이란 말이 있습니다. 지금 제가 쓰고 있는 이 글도 엄밀히 저만의 저작권 개념이 있죠. 공개적으로 오픈되어 있고 기타 자료는 참고하지만 글은 제 머리에서..

내돈내듣 내돈은 내가 들은 곡에게 수익이 간다 네이버 바이브 소개 [내부링크]

 네이버 바이브의 내돈내듣 캠페인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음악은 생활에 꼭 필요한 요소입니다. 그게 가요가 되었던지 클래식이 되었던지 재즈가 되었던지의 장르를 떠나서요. 그런데 이번에는 가요라는 장르에..

페이팔 계좌 등록 기다리는 시간이 더 길었던 건 안 비밀 [내부링크]

 페이팔 계좌 등록 기본 2 ~ 3일이 걸린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옛날에는 흔하지 않았으나 요새는 각종 후원, 해외배송 등을 이유로 페이팔에 가입하고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페이..

모바일과 데스크탑에서 네이버 카페 탈퇴방법 [내부링크]

 네이버 카페 모바일 탈퇴방법 알아보죠. 정보의 홍수 속에서 나에게 필요한 정보를 찾는 능력이 더욱 중요해졌습니다. 뭔가 장황한 서두인데요. 저는 비교적 정확한 정보를 찾는다면 해당 정보와 관련된 커뮤니..

스팀 다운로드 속도 조절 좀더 빠르게 해볼수 있는 방법 [내부링크]

 스팀 다운로드 속도가 안습일때 한번 조절해보세요. 집 인터넷 속도가 매우 빠름에도 불구하고 일부 다운로드 사이트에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때 속도가 느린경험이 있을겁니다. 정말 심할 경우엔 기준보다 1/..

rar 확장자 압축풀기 프로그램 추천 [내부링크]

 rar로 왜 압축을 해요 요즘? 그래도 간혹 눈에띄는 rar 압축파일 있다면 winrar로 압축해제 하세요. 압축 파일 확장자는 매우 다양합니다. 가장 유명하고 자주 사용되는 압축파일 확장자는 zip 일것입니다. 그..

도척콘솔HUB 위치와 내 택배가 늦어지는 이유 [내부링크]

 도척콘솔HUB 위치와 택배지연 이유는? 내 택배가 언제쯤 올까요? 얼마전에 고양이 집사가 되었답니다. 이 기회에 냥튜브를 운영해볼까 생각중에 있는데요. 나중에 채널 개시하면 공지로 올리겠습니다. 그런데 뭐..

2021 자이스토리 영어 독해 완성 답지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2021 자이스토리 영어 독해 완성 답지 이번시간에도 문제집 답지 다운로드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예정입니다. 그동안 여러 문제지 답지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관련 링크는 제일 하단에 첨부합..

멀웨어 제로 킷 MZK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현 멀웨어 제로) [내부링크]

 지긋지긋한 멀웨어 MZK 다운로드 받아 고민해결 컴퓨터가 이상해져서 여러 백신 프로그램으로 바이러스 등의 악성코드들을 어느정도 잡아냈음에도 불구하고 날이 갈수록 버벅이거나 이상해져 가는 경험이 있으신..

학창시절 컴퓨터시간에 이것만 해봤다. 윈도우10 지뢰찾기 다운로드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컴퓨터시간에 공부는 안하고 GTA랑 지뢰찾기만 했었네요. 아 추억이야...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가 된 후 많은 점이 좋아지긴 했지만 아쉬운점이 많습니다. 그 중에는 윈도우 구 버전에선 됐었던 게임들이 윈..

보이는 라디오 SBS 고릴라 PC버전 다운로드 [내부링크]

 라디오를 듣기도 하고 보기도 할 수 있는데 PC에서도 볼 수 있다니! 여러분들은 라디오를 어디서 많이 들으시나요? 대부분의 분들이 차로 이동을 할때 라디오를 가장 많이 들으시죠. 요즘에는 모바일 데이터 이..

새롭게 바뀐 연금복권 520에서 720으로 추첨일과 당첨금액수도 바뀌었다 [내부링크]

 연금복권 720 당첨금과 추첨일도 바뀌었대요~! 여러분들의 소원이 뭔지 저는 알고 있습니다. 갑자기 쌩뚱맞게 무슨 소리인가 싶으시죠? 저도 바라고 있는 소원이기 때문인데요. 바로 로또당첨입니다! 로또에 당..

미국식 이모티콘 유학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팁 [내부링크]

 미국식 이모티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엔 그림이나 움직이는 이모티콘을 자주 활용하지만 문자를 조합한 간단한 이모티콘은 지금도 계속 쓰이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이런것들이 있죠. ㅡ_ㅡ (– ~) >_..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내부링크]

 네이버 클라우드 탐색기 다운받아 내 컴퓨터랑 편하게 연동하세요. 클라우드 서비스는 세상에 참 많습니다. 드랍박스, 구글 등이 대표적입니다. 그런데 우리나라 최대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에서도 클라우드 서비..

노래방을 내 방에서 질러쏭 설치해서 즐겨보세요. [내부링크]

 질러쏭 노래방 프로그램 설치해서 노래연습 해보아요. 여러분들은 노래 부르는거 좋아하시나요? 저는 노래를 잘 부르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흥얼흥얼 거리는걸 좋아합니다. 집에 아무도 없을땐 가끔 한곡정도는..

분짜 맛집이라 알려진 쌀국수 프렌차이즈 에머이 테이크 아웃 후기 [내부링크]

 분짜 맛집 에머이 쌀국수 전문점. 코로나때문에 매장에서 못 먹어본게 아쉽네요. 쌀국수는 사랑입니다. 갑자기 뭔 쌩뚱맞는 소리인가 싶지만 진짜 집에서 밥 먹기는 싫은데 부담스러운 기름진 음식은 먹고 싶지..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추천 헬프클린으로 클린하게 [내부링크]

 또다른 최적화 프로그램 헬프클린으로 내 컴퓨터를 클린하게 관리하자.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필연적으로 쌓이는 여러가지 문제때문에 속도가 느려지고 사용감이 불편해지죠. 혹은 프로그램을 설치하다 보면..

무료폰트 티몬 몬소리체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내부링크]

 독특하고 귀여운 무료폰트 티몬 몬소리체 다운받아 사용해볼까요? 디자인관련 직종에서 일하고 계신분이나 관심있으신 분들에겐 폰트라는 것이 미묘하게 중요할 거라 생각합니다. 저와 같이 협업하던 디자이너가..

밤하늘 별자리 관측 및 공부엔 스텔라리움 프로그램으로 [내부링크]

 스텔라리움 다운로드 및 설치과정 알아봐요 과학이 발달함에 따라 편리는 늘어났지만 그에 비례해 환경의 오염도는 점점 심해지고 있죠. 요즘들어 과학을 이용한 환경보전을 위한 여러가지 방법들이 나타나곤 있..

백령도식 냉면 사곶냉면 인천사람이면 알만한 맛집 [내부링크]

 인천에 살지 않았으면 몰랐을 냉면맛집 사곶냉면 맛은 예상하기 힘드실껄요? 오랜만에 맛집소개로 인사올립니다. 제가 면 종류를 참 좋아하는데요.(이제껏 안좋아한다고 한건 없다는 생각이 살짝 들지만) 이번에..

녹물샤워 예방을 위한 대림바스 디클린 샤워기 헤드 와 필터 한달 사용후기 [내부링크]

 한 달 동안 대림바스 디클린 샤워기 필터는 어떻게 변했을까요? 내가 살고 있는 우리 집의 나이가 많을 때 항상 걱정하는 것이 하나 있는데요. 여러분들은 오래된 집에서 살게 되었을 때 무엇이 가장 걱정이신가..

요즘 유행하는 건 마사지 기구 쿠비녹스 마사지건 구매 후기 [내부링크]

 요새 목이 뻐근하고 어깨도 뭉쳤는데 쿠비녹스 건마사지로 뭉친 근육 좀 풀어봅시다. 요즘 컴퓨터 작업을 오래하고 또 신경 쓸 것도 많고 운동도 코로나 때문에 못하고 있어서 (변명아니에욧) 매일 아침 어깨가..

윈도우클리너 프로그램 추천 길호넷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내부링크]

 컴퓨터가 느려졌다고 생각했을 땐 길호넷 윈도우클리너로 최적화 진행해보세요. 컴퓨터가 느려졌을때 여러분들은 어떤 조치를 하시나요? 하드디스크 조각모음을 하실 수도 있겠고 (참고: 디스크 조각모음 추천..

피크앱플레이어 가볍고 빠른 에뮬레이터 추천 [내부링크]

 저사양 PC에서도 빠른 피크앱플레이어 예전 포스팅에선 LD플레이어 (구 모모플레이어) 라는 앱 플레이어에 대한 리뷰를 하였습니다. [TIP거리/게임팁] - 컴퓨터에서 모바일 게임 실행하게 해주는 LD플레이어 설..

온프리티비 무료로 실시간 지상파 TV보는 방법 [내부링크]

 온프리티비로 인터넷으로 무료로 실시간 방송을 즐겨보세요. 요즘 TV가 없는 집이 많이 있습니다. 인터넷 덕분에 TV가 없더라도 충분히 온라인으로 각종 TV 프로그램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또 대부분의 방송국..

Auslogics Disk Defrag 무료 하드디스크 조각모음 프로그램 [내부링크]

 Auslogics Disk Defrag로 내 컴퓨터 속도 빠르게 만들어보기 컴퓨터가 느려졌을 때 여러분들은 무엇을 하시나요? 보통 하드디스크 조각모음을 합니다. 윈도우OS에는 내장 프로그램이 있어서 별 필요 없다고 하지..

미래의 작곡가를 위한 무료 프로그램 뮤즈스코어 (musescore) 소개 [내부링크]

 뮤즈스코어 다운로드 받아서 작곡연습해보아요. 취미 삼아 음악을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작곡도 그중에 하나라고 볼 수 있는데요. 보통 음악사에 남겨진 천재들은(혹은 경험이 많은 전문가들은) 악보를 보면..

컴퓨터 녹화 추천 프로그램 반디캠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내부링크]

 게임, Vlog 녹화 등에 좋은 반디캠 다운로드 받아 보세요. 요즘 들어 인기 있는 직업이 있습니다. 직종이라고 해야 할까요? 바로 크리에이터죠. 저 같은 블로거, 그리고 유튜버 등이 그것인데요. 비단 이런 온라..

구글어스 다운로드 받아 방구석 세계탐험 해보기 [내부링크]

 정말 신기한 디지털 세계, 구글어스 얼른 다운로드 받아서 방구석 세계탐험 해봐요~ 몇 년 전에 구글어스를 처음 접해보고 정말 신기했습니다. 왜냐면요. 3년 전쯤이었나? 정확한 시점은 기억이 나지 않지만 구..

wise folder hider 파일 및 폴더 간편 암호 설정 [내부링크]

 또 다른 폴더 암호 프로그램 Wise Folder Hider 소개합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보안적인 측면에서 많은 분들이 고민을 하실 텐데요.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으로 그런 고민은 말끔히 날려주세요. 바로..

일정관리 바탕화면 위젯 Desktop Cal 사용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일정관리 바탕화면 위젯 Desktop Cal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일정관리를 할 때 여러분들은 어떤 방법으로 하시나요? 요즘은 일정관리 프로그램이 포화상태다 보니 오히려 선택의 폭이 줄어들었지만 꽤..

Adobe Creative Cloud 삭제 방법 따라해보기 [내부링크]

 별 필요 없다면 Adobe Creative Cloud 삭제 해보세요. 어도비 프로그램은 명실공히 크리에이터들에겐 최고의 프로그램일 것입니다. 그런 만큼 잦은 업데이트와 개선이 빈번히 일어나곤 하는데요. 어도비는 이런..

ebs 온에어 무료로 인터넷으로 ebs 방송 보는 방법 [내부링크]

 무료로 인터넷 ebs를 보는 방법 (ebs 온에어) ebs는 교육방송으로 많은 학생들, 주부들, 직장인들에게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교양방송이기도 하기 때문에 특정 프로그램은 학생들 뿐 아니라 다른 계통의 사람들..

갤럭시 폰 손전등 밝기 조절하는 방법이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내부링크]

 갤럭시 스마트폰 손전등 밝기 조절하는 방법 어렵지 않습니다. 스마트폰이 살아가는 대부분에 편의를 봐주고 있는 세상에 살고 있는 요즘. 스마트폰은 어두울 때 빛을 비쳐주는 손전등의 역할까지 하고 있습니다..

무료 폰트 나눔스퀘어 폰트 다운 및 설치방법 [내부링크]

 네이버에서 만든 나눔스퀘어 폰트라고 혹시 알고 계신가요? 문서작업을 할때 경우에 따라서 다양한 폰트를 사용할 경우가 있습니다. 때로는 강조를 위해서 때로는 색다른 효과를 주기 위해서 사용하곤 합니다...

일반인도 라디오 DJ 될수있다. 스푼라디오 및 PC 버전 소개 [내부링크]

 스푼라디오 PC 버전은 어떻게 사용할 수 있을까요? 스푼라디오라는 앱에 대해서 다들 많이 들어보셨을 겁니다. 유튜브 광고에서도 종종 나올 정도로 공격적인 마케팅도 하고 있고 신기한 아이템으로 소개가 되었..

예기치 않게 분실해버린 민증 재발급 받기 위한 절차 알아보기 [내부링크]

 민증이 어디 있는지 생각이 안 나거나 분실했을 때 재발급 받기 위한 과정은? 요즘은 간단한 민원 사무처리는 대부분 인터넷으로 가능해졌습니다. 그런데 그 대상에 주민등록증 재발급까지 있다니 굉장히 놀라웠..

티켓팅 성공을 위한 연습 네이비즘 서버시간 [내부링크]

 뮤지컬, 방탄콘, 콘서트등의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네이비즘에서 서버시간 티케팅 연습을! 저는 위로 누나가 한명이 있습니다. 그런데 그 누나가 BTS 왕팬이에요. 그리고 BTS 콘서트는 꼬박꼬박 챙겨갑니다. 심..

구글 이미지 검색 방법 모바일에서도 할 수 있어요. [내부링크]

 구글 이미지 검색 하는 방법 알아봐요 구글, 네이버, 다음등은 우리 생활에 뗄 수 없는 검색 플랫폼입니다. 하루의 10번 이상은 네이버나 구글 검색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려는 노력을 기울이실 거예요. 저역시도..

이제 듣지 않아도 되는 멜론 플레이리스트 삭제 방법 [내부링크]

 이젠 너무 많이 들어서 질려버린 멜론 플레이리스트 삭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요? 저는 차를 몰면서 음악을 자주 듣는 편입니다. 그래서 그날 그날 기분에 따라 혹은 추천 음악 등을 참고해서 내 플레이리..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내가 가볼 그곳까지의 거리가 궁금할때 [내부링크]

 네이버지도 거리재기 도대체 걸어서 몇분걸리지? 가끔 길을 걷다 이곳에서 저곳까지의 거리가 궁금해질때가 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발 보폭으로 몇 걸음을 걸으면 얼마쯤 된다 하고 유추해볼 수 있겠지..

텔레그램 PC버전 다운로드 보안 메신저 베스트앱 [내부링크]

 텔레그램 PC버전 다운로드 받아보세요! 요즘 갑자기 이슈가 된 메신저가 있습니다. 일명 "N번방" 이슈로 인해 텔레그램이 재조명되고 있는데요. 텔레그램은 보안면에서 무척 뛰어난 메신저입니다. 그리고 해외..

벼룩시장 신문그대로보기 인터넷에서 신문형식 그대로 보는 방법 [내부링크]

 벼룩시장 신문 그대로 보는 방법 경기가 많이 안 좋습니다. 구인구직이 날로 힘들어지는 요즘이네요. 구직을 하기 위해서 참고 하시는게 보통은 잡코리아, 사람인 같은 온라인 사이트를 참고하실 텐데요. 옛날부..

영어 필기체 변환 사이트에서 필기체 작성 연습하기 [내부링크]

 영어 필기체 변환 해서 필기체 연습해보자 가끔 영화나 드라마를 볼때 나오는 영어 필기체를 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뭔가 영어 필기체는 참 멋있다는 느낌을 많이 받습니다. 그런데 이 필기체가 익숙하지 않아서..

핸드폰 쿠키 삭제 모바일 웹 브라우저 쿠키 삭제 방법 [내부링크]

 핸드폰 쿠키 삭제로 모바일 웹 브라우저를 빠르게 인터넷을 이용하다 보면 예기치 않게 웹 사이트가 비정상적으로 작동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최근의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얼마 전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를 방..

에픽 (EPIC) 생활의달인에서 방영된 누룽지파스타 맛집 [내부링크]

 에픽 정말 정말 맛있어요. 강력추천! 에픽 누룽지파스타 몇년전에 생활의 달인에 숨은 맛집으로 소개된 곳이 부평역 근처에 있습니다. 여러분들은 누룽지 파스타라는 메뉴를 들어보셨나요? 결과적으로 정말 이..

애니데스크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애니데스크 다운로드 / 사용방법 알아보자 요즘 들어 재택근무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습니다. 그러다가 업무 중 필요한 것이 있거나 필요에 의해 상대방의 PC를 원격조작을 해야 할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럴 때..

영어 단어수 세기 영문 이력서 준비할때 필수 [내부링크]

 영어 단어수 세기 사이트 소개합니다. 글자 수 세기처럼 영어 단어수 세기를 해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 사이트에선 문장 수, 문단 수 , 예상 말하기 등이 정보도 제공되고 있는 이 사이트는 매우 유용하다..

핸드폰 공인인증서 옮기기 어렵지 않아요. [내부링크]

 핸드폰 공인인증서 옮기기 쉽습니다.! 공인인증서가 디지털 세상에서 개인의 인증수단이 된 지 오래입니다. 보통 은행업무를 보면서 사용하긴 하지만 요즘은 여러 사이트에서 (특히 정부 사이트) 공인인증서를..

mkv mp4 변환 하는 방법 어떻게 바꿀까? [내부링크]

 mkv mp4 변환하는 방법 알아보기 고화질 영상을 다운받거나 카메라 영상을 고화질로 할 경우 기기에 따라서 mkv 확장자를 사용합니다. 예전 캠코더 (지금도 캠코더 쓰는 사람 있나요?)에서 영상 포맷이 mkv 였는..

Avast free Antivirus 삭제 간단하게 따라해보기 [내부링크]

 Avast free Antivirus 삭제 방법 따라해보세요. 인터넷 웹 서핑을 하다보면 예기치 않은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중 대표적인 게 백신 프로그램이죠.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하면서 제휴 프..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새롭게 개편한 네이버 시리즈온 플레이어로 [내부링크]

 네이버 미디어 플레이어 / 네이버 시리즈온 플레이어 영상을 보기 위한 플레이어는 많이 있습니다. KM플레이어, 곰플레이어 등등등 그런데 국내 최대 포털 사이트인 네이버에서도 미디어 플레이어를 개발했습니..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및 잔액조회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및 잔액조회 확인 삶의 질 향상과 더불어 문화격차 완화를 위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문화활동을 지원하는 복지 카드입니다. 올해부터 연간 9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다는..

우체국 ems 조회 및 요금정보 확인해보기 [내부링크]

 우체국 ems 조회 해보기 지구촌이란 말이 있습니다. 거리가 아무리 멀어도 마치 한동네에 있는 것처럼 느껴질 수 있을 정도로 심리적인 거리는 매우 가까운데요. 지금 이 자리에서 해외에 있는 친구에게 바로 전..

윈도우10 스티커 메모 모바일과 연동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스티커 메모 모바일과 연동방법 잊지 말아야 할 중요한 단서들을 적는데 아주 유용한 것이 포스트잇입니다. 감명 깊게 읽었던 어느 책의 한 구절을 옮겨 적거나 업무상 잊지 말아야 할 중요한 사안들은..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헤매지 말고 이렇게 따라하세요 [내부링크]

 구글 어시스턴트 끄기 방법 따라 하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보면 구글 어시스턴트를 한 번쯤 해봤을 거예요. "오케이 구글"~ 하면 어시스턴트가 실행이 되면서 간단한 전화걸기, 앱 실행 등을 할 수..

메인보드 확인법 아주쉽게 내 컴퓨터 메인보드 확인해보기 [내부링크]

 메인보드 확인법 아주 간단하게 해보기 메인보드는 컴퓨터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품 중에 하나입니다. 뭐.. 중요하지 않은 게 없지만 이 메인보드라는 것은 모든 부품의 베이스가 되는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

금강제화 상품권 사용처 사용가능 매장 찾아보기 [내부링크]

 금강제화 상품권 사용처는 오프라인만 가능하다. 명절이나 생일 때 상품권으로 받을 경우가 있습니다. 현금이 가장 좋습니다만 그래도 선물로 받았으면 감사히 사용해야 하겠죠. 금강제화 상품권도 사람들이 많..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하는 방법 따라하기 [내부링크]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해봐요. 넷플릭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참 많이 계십니다. 얼핏 들었는데 에어비앤비에서도 서비스가 좋은 숙소엔 넷플릭스를 마음껏 볼 수 있는 곳도 있다지요? 그리고 이전 포스팅에서..

갤럭시 화면녹화 기본 기능으로 편하게 [내부링크]

 갤럭시 화면녹화 방법 스마트폰 기본 기능으로 편하게 갤럭시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10 버전 이 상일 경우 기본기능으로 화면 녹화 기능이 있다는 걸 알고 계신가요? 더 이상 다른 앱을 설치 및 실행으로 스마트..

꼰대성향검사 르르르 꼰대 테스트 [내부링크]

 꼰대성향검사 르르르로 해봐요. 재밌음. 내 꼰대력은 얼마일까? 꼰대란 권위적인 사고를 가진 어른이나 선생님을 비하하는 학생들의 은어입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괜한 간섭을 하는 어른들을(라떼는 말이야 시..

벅스 이용권 가격 가장 가성비 좋은 가격은? [내부링크]

 벅스 이용권 가격 어떤 게 제일 나을까? 벅스는 오래된 음원 스트리밍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그밖에 멜론, 지니, 플로, 애플뮤직 등 많은 음원 서비스가 있지만 벅스는 아직까지도 기억되는 곳 중 하나이죠. 유..

온누리상품권 현금교환 조건은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온누리상품권 현금교환 조건은? 지류 상품권은 꽤 많이 있습니다. 백화점 상품권, 문화상품권, 도서상품권 등등이 그것인데요. 그런데 전통시장에서만 사용 가능한 상품권이 있습니다. 바로 온누리상품권이 그것..

무료 PDF 편집기 NesPDF에 대해 알아보기 [내부링크]

 무료 PDF 편집기 NesPDF 란? 어떤 문서를 상대방에게 전송할 때 문서 원본을 보낼 때도 있지만 많은 경우는 PDF 파일의 형태로 보내는데요. 저 역시 증명서 같은 서류 등을 보낼 때는 PDF 파일로 보내는 편입니..

usb 디스크 쓰기 금지 해제 방법 어떻게 하면 될까? [내부링크]

 디스크 쓰기 금지 해제 이렇게 해봐요 컴퓨터를 자주 사용하는 사람들은 무조건 쓰는 것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플래시 메모리, usb 혹은 sd카드 등의 디스크입니다. 돈을 주고 직접 살 때도 있고 어느 행사를..

컴퓨터 램확인 방법 정말 간단하게 확인 가능 [내부링크]

 컴퓨터 램확인 방법 3가지? 가끔 내 컴퓨터의 램을 확인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저만 그런가요? 이렇게 램을 확인하고 싶어 지는 때는 컴퓨터가 노후화되어서 바꿀 때가 됐나 싶을 때 한번쯤 하고 있습니다...

aeslocker 다운 중요자료 안전하게 파일잠금 하는 방법 [내부링크]

 aeslocker 다운 / 복호화로 안전하게 파일 잠금 민감한 자료나 보안이 요구되는 서류들은 남들이 함부로 보아서는 안됩니다. 그래서 파일을 잠글 때 보통 압축하여 그 압축파일에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방법을 사..

인스타 팔로워 비공개 하는 방법 이렇게 해보세요. [내부링크]

 인스타 팔로워 비공개 하는 방법은? 페이스북도 그렇고 인스타그램도 그렇고 나 자신을 알리고 사람을 사귀는 것은 너무나 좋은 플랫폼이지만 그렇다고 너무 내 정보가 모르는 타인에게까지 노출되는 것은 좀 꺼..

현대자동차 부품몰 부품 가격 정보는 이곳에서 [내부링크]

 현대자동차 부품몰 현대차 사용자라면 필수 현대인들에겐 자동차는 필수 품목 중에 하나입니다. 신차를 구매할 여력이 못 되는 사람들은 차선책으로 중고차를 구입하죠. 저도 차가 필요하게 되어 중고 현대차를..

철인왕후 다시보기, 인기드라마 다시보는 방법 [내부링크]

 인기드라마 철인왕후 다시보기 방법 알아보시죠. ~ 코로나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강제 "집콕"을 하게 됐는데요. 그런만큼 예전에 유행했던, 재미있게 봤던 드라마를 다시보는 것이 시간을 보내는 방법이 되었습..

문상 사용처 문화상품권 어디어디에 쓸 수 있을까? [내부링크]

 문상 사용처 문화상품권은 어디에 써요? 연말 / 연초 혹은 생일 등으로 문화상품권을 선물받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사실 현금으로 주는 게 가장 좋은데 말이죠. 하지만 선물로 주는 것도 감사합니다. 그러니..

픽스아트 블러처리 사람지우기 방법 알아보자 [내부링크]

 픽스아트 블러처리? 모바일로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사진 편집도 이젠 내 마음대로 할 수 있죠. 특히 지금부터 소개해드릴 앱을 이용하면 모바일에서도 마치 포토샵처럼 사진을 멋지게 바꿀..

크롬 플래시 허용 우리나라에선 아직까진 사용해야 할 듯 [내부링크]

크롬 플래시 허용 방법 구글 크롬에서 플래시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권장사항으로 결정된것은 오래전 일입니다. 보안상의 이유로 혹은 퍼포먼스 저하를 이유로 플래시를 허용하지 않는게 크롬의 기본 방침이 되었..

유튜브 프사 바꾸기 모바일에서 쉽게 해보자 [내부링크]

유튜브 프사 바꾸기 모바일에서 쉽게~ 유튜브는 우리 일상에 깊숙이 들어와 있는 서비스입니다. 처음에는 영상 시청만 하고 있다가 점점 자신을 나타내는 방법을 하나씩 늘려나가게 되는 게 어쩔 수 없는 거 같습..

사운드클라우드 음원추출 / 다운로드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사운드클라우드 음원추출 및 다운로드 방법 알아봐요~ 사운드클라우드는 자유롭게 자신이 만든 음악을 업로드하고 남이 만든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음원 공유 사이트입니다. 이런 음원 공유 사이트인 사운드클라우..

MBC 라디오 실시간듣기, MBC Mini [내부링크]

MBC 라디오 실시간듣기 여러분들은 라디오 잘 들으시나요? 저는 요즘 잘 안듣지만 한번 들으면 재밌게 잘 듣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라디오 기기에서만 들을 수 있지만 요즘에는 인터넷만 있다면 어디서든 들을 수..

스마일페이 탈퇴 쉽게 따라하세요. [내부링크]

스마일페이 탈퇴하고 싶어요... 지마켓을 주로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친숙한 간편결제가 있습니다. 바로 스마일페이인데요. 처음에 스마일페이를 이용할때 여러가지 혜택을 준다고 해서 가입했는데 점점 사용빈도가..

레게노가 무슨 뜻일까? 레게노 뜻 알아보기 [내부링크]

레게노 뜻 ? 레게노오? 혹시 인터넷 커뮤니티나 게임을 할 때 도통 듣다보다 못한 용어가 나와서 당황스럽지는 않나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레게노라는 용어가 요즘 인터넷에서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번..

cell 파일 열기 한컴스페이스 이용해보기 [내부링크]

cell 파일 열기 한컴스페이스에서 cell 파일이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저도 얼마 전까진 몰랐는데요. 알아보니깐 cell 확장자는 한컴오피스 한셀에서 사용되는 확장자입니다. 한컴오피스 한셀은 유료..

코스트코 온라인몰 매장에서 안 파는 할인 제품도 가득 [내부링크]

코스트코 온라인몰도 활용해 보세요. 저는 작년 초에 코스트코에 처음 회원등록을 하면서 코스트코와 인연을 맺게 되었는데요. 왜 진작에 하지 않았을까 하는 후회를 할 정도로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코스트코..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발급 헤매지 않고 받는 방법 [내부링크]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 필요하죠? 건강보험료에 관한 이슈는 왜 이리도 많은지 모르겠습니다. 얼마 전에는 건강보험료 자격득실 확인서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TIP/생활팁] - 살다보면 자주..

웅진코웨이 고객센터 번호 문의사항은 이 번호로 [내부링크]

웅진코웨이 고객센터 전화번호 알려드릴게요. 가정에서 요즘 정수기 많이 사용하시죠? 정수기뿐만 아니라 에어컨, 제습기, 공기청정기 등등 여러 가지 가전제품이 많습니다. 이런 가전제품 중에 대표적인 브랜드가..

올크레딧 무료신용조회, 내 신용점수는 몇점? [내부링크]

 올크레딧에서 무료신용조회 해보세요. 살면서 신용점수라는 말을 들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사회초년생일땐 몰랐지만 이 신용점수라는 것은 매우 중요한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 점수를 바탕으로 은행에서 대출을..

사람인 맞춤법 검사기 공식 문서 작성시 필수요소 [내부링크]

사람인 맞춤법 검사기로 정확한 자소서를! 공식적인 글을 쓰게 될때 한번쯤은 고민하는게 있습니다. 바로 맞춤법인데요. 맞춤법을 정확하게 알고 글을 작성하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맞춤법은 사실 정말 중요합..

모비즌 미러링 PC에서 내 스마트폰 화면 보는 방법 [내부링크]

모비증 미러링 으로 내 폰 화면 PC에서 보자 가끔 내 폰 화면을 크게 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PC나 TV로 내 폰 화면을 보는 방법을 미러링이라고 하죠. 내 스마트폰의 내용을 그대로 큰 화면으로 보는 것입니다...

파일을 강제로 삭제하려면 unlocker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안내 [내부링크]

unlocker 다운로드 받으세요. 지금이야 별 문제가 없었지만 윈도우xp, 윈도우 7을 주로 사용했던 시절에는 갑자기 처음 보는 파일이나 폴더들이 생기는 경우를 종종 볼 수 있었습니다. 지우려고 해도 지울 수 없다..

훨씬 실방 보기 편한 트위치 pc 버전 다운로드 받는 방법 [내부링크]

트위치 pc 버전 다운받아서 바로보기 여러분들은 게임방송은 무엇으로 보시나요? 저는 주로 유튜브에서 구독해서 봅니다. 하지만 실시간 방송은 보통 게임 BJ들이 유튜브에선 하지 않는 거 같아요. 그래서 아프리..

인스타 계정삭제 방법 복잡하지만 따라해보기 [내부링크]

인스타 계정삭제 어렵네요.ㅠ 인스타그램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소통을 위해서든 아니면 기록을 위해서든지 간에 인스타그램은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SNS입니다. 이런 인스타그램을 부득이 계정을 삭제해..

페이스북 비밀번호 변경, 비밀번호 취약 검사 해보기 [내부링크]

페이스북 비밀번호 변경하세요. 3개월마다! 페이스북은 전 세계 사람들이 사용하는 SNS 입니다. 인스타도 마찬가지죠. 우리나라에서 카톡이 아무리 메신저 공룡기업이라고 해도 페이스북만하진 못합니다. 그렇기..

곰플레이어 통합코덱 스타코덱 최신버전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곰플레이어 통합코덱은 스타코덱 여러분들은 영상재생 프로그램으로 어떤 것을 사용하시나요? 저는 곰플레이어와 KM플레이어를 주로 사용합니다. 그런데 KM플레이어에서 안 나오는 영상이 곰플레이어에서는 잘 나..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숨기기와 고정하기 [내부링크]

윈도우10 작업표시줄 이렇게 숨겨봐요 윈도우10으로 넘어오면서 작업표시줄이 이전과는 많이 달라졌습니다. 이에 따라 이전 버전의 윈도우에서 쉽게 했던 작업표시줄 숨기는 기능과 고정하기 기능이 어디에 숨어있..

디스코드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디스코드 다운로드 / 사용방법 알아보자 요즘 게임은 코옵(co-op)을 하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특히 FPS 게임에서 두드러지죠. 롤이나 배틀그라운드가 가장 대표적인 게임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런 게임들은 팀플레..

png jpg 변환 윈도우 그림판으로 간단하게 변경하기 [내부링크]

png jpg 변환이 이렇게 쉬워? 프로필 사진을 올리거나 커버 사진을 올릴 때 해당 홈페이지에서 제한적으로 확장자를 지정해줄 때가 있습니다. png에서 jpg 혹은 bmp 등등으로 말이죠. 그림에 다른 보정은 할 필요..

미국구글 바로가기 구글설정으로 간편하게 [내부링크]

미국구글 바로가기 따라해보세요. 얼마 전에 구글 재팬 바로가기라고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구글 재팬 바로가기 방법 확실하게 알아보기 구글 재팬 바로가기 어렵지 않아요. 필요에 의해서 다른 나라의 구글..

윈도우10 화면 보호기 설정 방법 따라해보시죠 [내부링크]

윈도우10 화면 보호기 설정 방법은? 화면보호기는 모니터의 수명을 연장시키는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그리고 잠시 자리를 비울 때도 컴퓨터의 화면을 보호하기 위해 화면보호기를 설정해 놓곤 하죠. 방금 모니터..

내 컴퓨터 비밀번호 설정 으로 안심 [내부링크]

컴퓨터 비밀번호 어떻게 해요? 컴퓨터를 사용할때 꼭 해야 할 설정이 있습니다. 바로 비밀번호 설정이죠. 노트북이든 데스크탑이든 관계 없습니다. 최소한의 안전장치로 내 컴퓨터 비밀번호 설정을 해 놓아야 누군..

윈도우10 사진뷰어 변경 방법 기본앱을 바꿔보자 [내부링크]

윈도우10 사진뷰어 기본앱을 바꿔볼까? 윈도우10을 사용하다 사진파일을 열때 [사진]앱을 작동시켜서 열게 되는데 이 앱이 좋긴한데 뭔가 좀 아쉽습니다. 뭔가 불편하고 그래서 이전에 사용했던 [사진 뷰어]를 그..

교보문고 재고확인 방법 이렇게 해보세요. [내부링크]

교보문고 재고확인 방법 어떻게 할까? 요즘 온라인으로 책 주문을 하고 e-book으로 책을 듣기도 하니 종이책을 만지면서 책 보는 일이 예전처럼 흔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저는 종이책이 주는 그 느낌이 좋..

신한은행 동전교환기 지점 찾는 방법 [내부링크]

신한은행 동전교환기 지점은 어떻게 찾을까? 신용카드, 체크카드의 사용이 활발해지면서 사실상 지폐와 동전은 유명무실해졌습니다. 길거리의 분식집도 카드 단말기를 갖고 있는 곳도 있고 그게 안될 경우 계좌이..

스크롤 캡쳐는 알캡쳐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 [내부링크]

알캡쳐 다운로드 및 사용방법은? 블로깅을 할 때나 필요에 의해서 긴 이미지를 한 번에 캡처를 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를 스크롤 캡쳐라고 하는데요. 스크롤 캡쳐는 운영체제에 탑재되어 있는 기능이 아니기..

롯데택배 고객센터 전화번호 문제 생기면 여기로 전화하세요. [내부링크]

롯데택배 고객센터 번호는? 택배를 기다리는 마음은 아시는 분들만 아실 거예요. 그 마음이 어떤 것인지 참.. 그런데 배송예정일에 딱 하고 오면 좋지만 이런저런 문제로 택배가 오지 않거나 할 때가 있습니다. 이..

코스트코 하마야 드립백 고소하고 저렴한 커피 [내부링크]

하마야 드립백 커피 맛은 어떨까? 집에서 먹는 커피가 다 떨어져서 코스트코를 방문했습니다. 이 기회에 커피를 2개 정도 샀는데요. 한 개는 나무사이로 커피 (저렴하고 향도 좋고 다 괜찮아요) 그리고 하나는 하..

댓짱돈까스 광명 롯데아울렛 돈까스 맛집 [내부링크]

댓짱돈까스 드셔 보셨어요? 오랜만에 맛집 소개를 해드립니다. 그동안 밖으로 나가지 못해서 집에서 있는 재료나 마트에서 밑반찬 재료를 사거나, 어머니 집에 찾아가 반찬을 얻어오거나 해서 집에서 끼니를 때웠..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방법 쉽게 따라해보기 [내부링크]

유튜브 프리미엄 해지 할꺼에요? 유료 VOD 서비스가 참 많이 있죠? SKT를 이용하시는 분들에겐 일정 요금제면 wavve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얼마 전에 요금제에 대해 알아보았던 넷플릭스, 또 유튜브는..

구글 재팬 바로가기 방법 확실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구글 재팬 바로가기 어렵지 않아요. 필요에 의해서 다른 나라의 구글을 접속해야 할 수도 있는데요. (해당 지역 여행을 갈 때 현지 정보를 얻기 위해서라던가...) 다른 나라 구글을 한국에서도 검색해볼 수 있는..

카카오톡 키워드 알림 설정 방법 이렇게 해보세요 (PC, 모바일) [내부링크]

카카오톡 키워드 알림 어떻게 설정하지? 카카오톡 (줄여서 카톡)은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 메신저입니다. 라인이라던지 텔레그램 같은 메신저는 많지만 아직까지는 카톡에 아성을 깰 수 있는 메신저는..

소시오패스 테스트 재미로 한번 해보세요 [내부링크]

소시오패스 테스트 재미삼아 한번? 요즘 드라마 이태원클라스를 보고 소시오패스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거 같습니다. 등장인물들 중 한 명이 소시오패스 판정을 받았었더랬죠. 소시오패스란 무엇일까요? 소..

유튜브 음원추출 쉽고 편하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유튜브 음원추출 가능해요! 유튜브는 우리 생활에 있어 이제는 없어서는 안 되는 서비스가 되었습니다. 저도 처음에는 그러지 않았지만 유튜브를 본 순간부터 매일 1시간 이상씩은 유튜브를 보는 거 같아요. 공부..

번개장터 탈퇴 방법 헤매지 말고 이렇게 (30초 OK) [내부링크]

번개장터 탈퇴 방법 어떻게? 온라인 중고 거래 시장이 매우 큽니다. 중고나라에서부터 시작해서 여러 서비스들이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는데요. 당근 마켓, 번개장터,... 무슨무슨 마켓 등 굉장히 많은 앱들이 있죠..

입술끝 찢어짐 원인과 이유 예방법은? [내부링크]

입술끝 찢어짐 원인이 뭘까? 하품을 크게 했는데 갑자기 찾아오는 통증 때문에 놀라신 적 있으신가요? 저도 얼마전에 아파서 깜짝 놀랐는데 혀로 아픈 부위를 쓸어보니까 피가 나더라고요. 입술 끝이 조금 찢어져..

싸이코패스 테스트 재미로 한번 해보세요. [내부링크]

싸이코패스 테스트 내 결과는? 싸이코패스는 정말 섬찟할 정도의 장애라고 생각합니다. 싸이코패스로 판명된 사람들을 보면 주변에서 참 예의 바르고 호감이 가는 사람이었다는 이야기도 있을 정도로 겉으로만 봐..

대한극장 상영시간표 및 할인정보 알아보자 [내부링크]

대한극장 상영시간표 알아볼까요? 대한극장은 58년도에 서울 중구 충무로에서 개관을 한 영화관입니다. 굉장히 오래된 영화관입니다. 우리는 보통 CGV, 메가박스, 롯데시네마 이렇게만 알고 있었는데 말이죠. 2001..

PDF 안열림 현상 몇가지 해결 방법 소개 [내부링크]

PDF 안열림 어떻게? PDF 파일이 무엇인지는 다들 아실 겁니다. 무엇에 대한 서류라던지, 여행 브로셔라던지 어쩔 땐 급여명세서를 받을 때에도 PDF로 받거나 주거나 하거든요. 그런데 어느순간 PDF가 안 열리는 현..

zum 바로가기 삭제 하는 가장 쉬운 방법 [내부링크]

zum 바로가기 삭제 어느 날 인터넷 창을 열었는데 나는 분명 네이버를 기본 사이트로 지정한 거 같은데 왜 zum 사이트가 뜨는 걸까? 하고 의아해하셨던 경험이 있으신가요? 혹시나 이게 바이러스 때문에 그런걸까?..

전세계가 사용하는 넷플릭스 요금제 확인 그리고 해지 절차는? [내부링크]

넷플릭스 요금제 확인 및 해지 절차 넷플릭스는 유튜브와 더불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영상 컨텐츠가 소비되는 시장일 것입니다. 한국에서도 참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는 서비스이죠. 저는 이런 넷플릭스를..

컴퓨터에서 모바일 게임 실행하게 해주는 LD플레이어 설치 및 이용방법 [내부링크]

LD플레이어 설치 및 이용방법 정리 옛날에는 컴퓨터 게임이 대세였는데 요즘엔 그 대상이 모바일 게임으로 이어졌습니다. 이동하면서도 쉽게 할 수 있고 또 일부 자동으로 플레이를 해 주는 기능도 기본으로 되어..

무료꿈해몽풀이 네이트 운세에서 가볍게 확인해 보세요 [내부링크]

무료꿈해몽풀이 는 네이트 운세에서 꿈이란 무의식의 발현이라고 하는 말이 있지만 정말 생각지도 못한 꿈을 꿀 때도 더러 있습니다. 사람들은 꿈을 잘 꾸지만 그 꿈을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만화 사진 전용 뷰어 꿀뷰 다운로드 및 이용방법 [내부링크]

꿀뷰 다운로드 방법 사진이나 그림, 혹은 만화책 뷰어를 찾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그런 분들을 위해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이 있어 이렇게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바로 꿀뷰 (허니뷰) 라는 윈도우 전용 프로..

고속도로 통행료 조회하는 방법 (feat. 한국도로공사) [내부링크]

고속도로 통행료 미리 조회해보자. 장거리 운행을 하거나 여행을 할 때 예산을 설정할 텐데요. 차량을 가지고 있을 때 꼭 들어가는 것이 고속도로 통행료, 기름값 등이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고속도로 통행료가..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방법 및 조회 방법 정리 [내부링크]

착한운전 마일리지 신청 / 조회 방법 얼마 전에 포스팅에서 운전면허증 벌점 조회라를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운전면허 벌점조회 10초만에 확인하는 방법 운전면허 벌점조회 확인 방법 우리나라는 면허를 취..

전역자 군번 조회 어디서 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전역자 군번 조회 하는 방법 대한민국 남자라면 군대를 다녀옵니다. 그리고 전역을 하면 그 순간부터 군번을 떠올릴 만한 일은 거의 없어지죠. 하지만 갑자기 생각이 안 날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얼마전에 군번이..

살다보면 자주 확인하는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발급 방법은? 카드를 새로 만든다던가 통장을 새로 만들 때 (지점마다 다를 수 있지만) 소득 수준을 평가하는 자료로서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라는 것을 요구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차량 구매 전 자동차 할부 계산기로 계획 세우기 [내부링크]

자동차 할부 계산기 이용 어느 정도 나이가 들고 경제적으로 여유가 생기다 보면 한 번씩 생각해 보는 것이 있습니다. 기타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그중 하나로 자동차 구매를 들 수 있겠는데요. 자동차는 집과 더..

운전면허 벌점조회 10초만에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운전면허 벌점조회 확인 방법 우리나라는 면허를 취득하기 참 좋습니다. 지금은 어려워졌다곤 하지만 대체적으로 조금만 교육받으면 금방 취득할 수 있는 여건이죠. 그래서 보통은 고등학교 졸업하고 바로 면허를..

롯데상품권 사용처 정리 미리 알아보세요. [내부링크]

롯데상품권 사용처 알아보자 대형백화점은 자기들만의 상품권이 존재합니다. 그리고 백화점이 그룹의 한 업종일 경우 해당 계열사에서도 쓸 수 있습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는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

카톡 로그아웃 다른 컴퓨터에 있는 내 카톡 로그인 정보를 제거하자 [내부링크]

카톡 로그아웃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카카오톡은 PC로도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핸드폰이 있어도 컴퓨터 작업 중에 빠르게 메시지를 보내기 위해 저는 PC 카톡을 많이 사용합니다. 그게 공용 PC일 경우 조금..

쏘카 이용요금 이용방법을 미리 알고 당황하지 않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요즘같이 봄이 온 것처럼 벚꽃이 만발할 땐 훌쩍 여행을 떠나고 싶어 집니다. [볼거리] - 안양천 벚꽃길 만개한 서울 벚꽃길 안양천 벚꽃길 만개한 서울 벚꽃길 안양천 벚꽃길 안녕하세..

카톡(카카오톡) 톡서랍장 베타 버전 사용 후기 (LIKE 카톡 클라우드) [내부링크]

 카톡 톡서랍장 서비스 이용해보세요. (현재 21.01.15 포스팅 기준으로 유료화가 되었습니다, 해당 내용은 아래 더보기로 확인해주세요.) 더보기 [TIP거리/SNS팁] - 카카오톡 톡서랍 플러스, 정식 서비스 시작 (..

크롬 캐시삭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방법 [내부링크]

웹브라우저 캐시라고 하는 것은 웹 사이트를 방문하고 얻은 몇 가지 소스들을 내 컴퓨터에 가지고 있다가 해당 사이트를 재 방문했을 때 저장되어 있던 파일을 로드해서 조금이라도 더 빨리 웹사이트를 이용할 수..

대한상공회의소 자격증 조회 하는 방법 feat. 공식홈페이지 [내부링크]

요즘처럼 구인 / 구직 난이 심했던 때도 없는 거 같습니다. 기업들은 인재를 찾기 위해, 인재는 좋은 직장을 찾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죠. 사람들은 좋은 직장에 들어가기 위해 스펙을 쌓고 그 스펙에서 빠질..

모바일 멜론 해지 방법 10초만 따라하세요. [내부링크]

모바일 멜론 해지 방법 멜론은 음악 어플 중에 참 오래된 어플입니다. 오래된 만큼 접근성이나 사용방법이 간편해야 하는데요. 기대만큼 간단하지 않습니다. 뭐 하나 찾아보려면 어플을 한참 뒤져보고 그랬어야 했..

구글 크롬 웹사이트 소스 (source)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구글 크롬 웹사이트 소스 확인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대부분의 블로거들은 웹페이지 소스 (HTML) 에 대해선 익숙하실 겁니다. 웹사이트는 사실 소스코드라고 불리우는 문자들의 나열인데 이를 가시적..

크린토피아 가격표 및 운영시간과 할인정보 정리 [내부링크]

크린토피아 가격표 / 운영시간 / 할인정보 정리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집 근처를 산책하다 보면 상가지역에 꼭 하나씩 들어와 있는 점포가 있습니다. 바로 "크린토피아" 인데요. 크린토피아는 집에선 도저히..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어디에 사용 가능 할까? [내부링크]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세상에는 돈은 아니지만 돈과 똑같은 가치가 있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상품권인데요. 문화상품권, 도서상품권, 지역상품권, 백화점 상품권 많이 있는데요. 백화점 상품권은 제휴가 되어 있..

티머니 잔액조회 간편하게 5초만에 확인 하기 [내부링크]

티머니는 중, 고, 대학생들이 주로 사용하는 선불 교통버스 카드입니다. 직장인들이나 부모님께 교통카드를 받은 학생들은 상관없지만 매월 자신의 용돈에서 교통비를 미리 선입금하여 이용하는 학생들이 주로 사..

배달의민족 사장님사이트 배민상회 / 배민아카데미 알아보기 [내부링크]

배달의 민족 사장님 사이트 배민상회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요즘 배달의민족의 (줄여서 배민) 약진이 두드러집니다. 배민은 다들 잘 아시다시피 배달어플입니다. 저도 배달의민족을 종종 사용하고 있는데요...

주거급여 신청자격 및 지급기준 [내부링크]

 주거급여 신청자격은? 보통 사람들은 (저를 포함) 직장을 다니며 받는 월급으로 생활을 영위합니다. 그리고 때에 맞춰 세금을 내지만 대부분은 원천징수이기 때문에 국가에서 세금을 가져갔다는 것을 잘 모르며..

페이스북 페메 알림 해제 하는 방법 5초만에 하기 [내부링크]

페이스북 페메 알림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페이스북을 이용하면 각종 알람들이 울려 시끄러울 때가 많습니다. 중요한 회의라던지, 이야기 중에 계속해서 오는 알람 때문에 신경이 많이 쓰이는데요. 페이스북..

페이스북 탈퇴 계정 해킹 되어 모바일로 삭제 [내부링크]

페이스북 탈퇴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여러분들은 페이스북 많이 사용하시나요? 저는 SNS를 극히 안 쓰지만 페이스북만큼은 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가끔 지인들의 소식을 보는 용도로만 사용하고 글을 쓴다던..

동원각 인천 부개동 탕수육 맛집 / 인천 부개동 중국집 [내부링크]

인천 부개동 탕수육 맛집 동원각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코로나 때문에 밖으로 나갈 수 없어서 집에서 끼니를 때우려는 찰나, 갑자기 짬뽕과 탕수육이 급 땡겨서 급하게 찾아서 먹어본 중국집 동원각 입니다...

페북 친구수 비공개 설정 하는 방법 간단하게 따라하기 [내부링크]

페북 친구수 비공개 설정 방법 우리 삶에 SNS는 깊숙이 자리 잡혀 있습니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을 비롯해 많은 것들이 있는데 그중 페이스북이 가장 인기 있는 SNS이죠. 전 세계적으로 사용자가 있..

페이스북 생일 비공개 설정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페이스북 생일 비공개 설정 변경하는 방법 페이스북에서 개인정보를 노출하고 싶지 않을 때, 특히 생일 같은 정보들을 비공개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추천글 모음 [TIP/IT,WEB] - 페이스북 페..

카톡 배경화면 바꾸기 헤매지 말고 바로 바꿔보자 [내부링크]

카카오톡은 스마트폰 이용자의 100% 가까운 비율로 사용하고 있는 국민 메신저입니다. 그런 카카오톡 각 채팅방에 배경사진을 변경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의외로 많은 분들이 그 사실을 모른 채 개성..

포토샵 없이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사진 배경 없애기 [내부링크]

사진 편집 과정에서 필수로 사진 배경을 없애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제품 누끼 작업이 그것인데요. 전문적인 사진작가들은 본인이 자주 사용하는 툴로 그 작업을 하지만 보통의..

무료 포토샵 웹에서 사용하기 웹포토샵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급하게 사진을 변경해야 하는 상황이 와서 포토샵이 필요한데 근처 피시방에 가려니 포토샵이 깔려 있을 거 같진 않고 그렇다고 다운 받고 하기에는 유료이기도 하고 오래 걸리기도 하..

윈도우10에서 빠르게 스크린샷 찍는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저는 인터넷 웹 서핑을 하다가 필요한 자료가 눈에 뜨이면 스크린샷을 하는데요. 스크린샷을 찍는 가장 빠른 방법에 대해서 이번에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윈도우10에서 스크린샷을..

아무도 궁금해 하진 않지만 내 구글검색 기록 끄기 [내부링크]

 구글 검색기록 끄기 방법 어떻게? 구글은 로그인을 하면 내가 어떤 활동을 하는지 데이터를 다 수집하고 있습니다. 모르고 계신 분들도 많으실 거예요. 검색기록이 가장 대표적인 예입니다. 내가 무엇을 검색했..

온비드 공매 부동산부터 자동차 압류 물건 조회하기 (좀 저렴할수도?) [내부링크]

온비드 공매 물건 조회 방법 해가 갈수록 경기가 안 좋아지고 있는 요즘입니다. 어떻게 하면 나라살림이 좋아질까요? 걱정이 앞서는 하루입니다. 이렇게 경기가 좋지 않게 되면 사업주들이 폐업을 하게 되는 경우..

민방위 훈련조회 일정 조율을 위해 미리 확인해보자 [내부링크]

민방위 훈련조회 이렇게 해보세요. 민방위 대원 편성은 20세부터 40세 대한민국 국민인 남자로 편성이 됩니다. 그리고 전입신고가 되어 있는 시, 군, 구에 자동으로 편성이 되지요. (예비군이랑 비슷해요) 그리고..

삼쩜삼 간편한 세금 환급 조회 사이트 사용후기 [내부링크]

삼쩜삼 요즘들어 부쩍 눈에들어오는 광고가 있습니다. 딱 이시기때 연말정산 및 종합소득세 등의 문제덕분에 관련 자료를 수집하고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이런 과정 모두 없이 간편하게 홈택스 계정만 있다..

커클랜드 유기농 사과식초 꾸준히 마시고 미인되자 [내부링크]

커클랜드 유기농 사과식초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코스트코 쇼핑을 갔다가 또 삼박한 아이템이 있어서 집어왔습니다. 사실 어머니가 집으신 건데요. 새콤한 무침할 때 이런 유기농 사과식초를 넣는 게 훨씬..

첨밀밀 고전 명작이라는 작품 정말 잘 만들었다 [내부링크]

첨밀밀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여러분들은 혹시 첨밀밀 이라는 영화를 들어보셨나요? 못 보셨다고요? 그럼 이 음악은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귀를 간지럽히는 이 멜로디.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첨밀..

짜파구리까진 아니어도 소고기 짜파게티 해 먹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좀 늦은감이 없잖아 있지만 요즘 짜파구리가 유명하죠? 영화 기생충에 나왔던 음식 중에 하나였나 봅니다. 저는 영화를 보진 않았는데 짜파구리의 존재는 알고 있었죠. 추억의 프로입..

공정거래위원회 신고절차 방법은? [내부링크]

 공정거래법 위반시 공정거래위원회에 신고하는 절차에 대해 알아봅시다. 뉴스나 신문을 보다보면 가끔가다 기업들의 담합등을 근거로한 공정거래법위반~ 어쩌구 저쩌구 하는 이야기를 들어보셨을지도 모릅니다...

폴바셋 광교 핫플레이스 엘포트 아이파크몰에 있는 광교 카페 [내부링크]

폴바셋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광교 엘포트 아이파크라는 곳을 알고 계신가요? 굉장히 비싼 동네로 유명한 광교에 그 중에서도 높은 프리미엄을 가진 대형 오피스텔 건물입니다. 광교에 있는 수많은 오피스텔..

멜로우 브런치 하우스 인천 부평 일신동 브런치 카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요즘 시국에 밖에서 사먹긴 겁이 나고 집에만 있자니 깝깝하고 해서 테이크아웃 커피를 시켜보았습니다. 지금까지 안 가봤던 곳인데요. 일신동 동사무소 근처에 있는 멜로우 브런치 하..

치킨브레스트 우리집 강아지가 환장하는 강아지 간식 [내부링크]

치킨브레스트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저희 집엔 깜비라고 하는 검정 푸들을 키우고 있습니다. 저희 강아지는 이상하게 개껌은 먹질 않아서 강아지 간식을 매우 한정적으로 사 먹이고 있는데요. 그래도 이런 육..

tvN(티비엔) 방송편성표, 온에어 실시간 방송보기 [내부링크]

 tvn 방송편성표 확인하고 보고 싶은 프로 실시간으로 감상하세요. 요즘 케이블 방송 예능은 공중파 저리가라 할 정도로 아이디어도 뛰어나고 재미도 좋습니다. 여러가지 케이블 방송이 있지만 이번 포스팅에선 t..

안주야 돈막창 밖에서 먹는거랑 별반 차이 없는 클라쓰 [내부링크]

안주야 돈막창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요즘 요리하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요리래도 완제품 돌린 거나 마찬가지지만...) 이전 포스팅에 막창을 비롯해서 조리해서 먹은 것을 포스팅했었는데요. [먹거리] - 짜..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발급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부가가치세 과세표준 증명원 발급 방법은? 부가가치세란 물품이 생산, 유통, 판매될때 모든 단계에서 매출 금액 전액에 대해 과세하지 않고 이익에 대해서만 과세하는 세금입니다. 즉 우리나라에선 어떤 물건을..

옐로우피자 신기한 타코 피자와 갈릭 디핑소스의 환상적인 조합 [내부링크]

옐로우피자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밖에서 뭐 사 먹질 못하고 있습니다. ㅠㅠ 나가지 않는 것이 안전하다기보다 그냥 마음의 위안 때문에 나가지 않고 있는데요. 더구나 제가 살고 있는 인..

문경 오미자 건 오미자로 만든 오미자물 매일 마셔볼까? [내부링크]

문경 오미자 안녕하세요. 여을루 입니다. 문경의 특산물은 무엇이 있을까요? 많은 것들이 있겠지만 저는 가장 먼저 문경 오미자가 떠오릅니다. 단맛, 짠맛, 쓴맛, 신맛, 매운맛의 5가지 맛이 난다고 해서 이름 붙..

널스케입 (너스케입) 커리어 구인구직 정보 찾는 방법 [내부링크]

널스케입 (너스케입) 커리어 생각보다 많은 전문직종들만의 커뮤니티가 왕성한데요. 예전에 소개해드렸던 몇가지 특정 직업군 구인구직 정보 찾는 방법을 소개해드린적이 있었습니다. [TIP거리/생활팁] - 고가네..

티스토리 글 트위터 로 자동으로 연동하는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의 글을 작성하고 배포할 때 트위터로 자동으로 연동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블로그 글을 작성하시고 SNS를 이용하시는데요. 이번에 소개해드릴 기능은 전혀 새로운 기능이 아니라..

유튜브 어두운 테마 사용 눈이 피로할 때 사용해 보세요. [내부링크]

유튜브 시청하실 때 어두운 테마를 사용하고 싶을 때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보통 유튜브 기본 배경은 흰 바탕인데요. 오래 사용하다보면 사람에 따라 눈이 엄청 피곤해질 우려가 있습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10초만에 하는 간편한 사이트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인터넷 속도 측정 을 위한 간편한 사이트를 하나 소개하고자 합니다. 대한민국은 인터넷 강국입니다. 국내 어느 곳이라도 통신이 안 되는 곳은 거의 없고 인터넷이 안 되는 곳은 거의 없습니다. 외국인이 한국 와..

윈도우10 기본앱 제거하는 방법 (feat. mkremoveapp) [내부링크]

 윈도우10 기본앱을 제거하는 방법을 찾으시나요? 윈도우10을 설치할때 자동적으로 설치되는 기본앱들이 있습니다. 대부분이 필수적인 앱들도 있지만 필요하지 않는 앱들도 있는데요. 용량이 적어서 놔두어도 좋..

기초대사량 계산기, 내 기초대사량은 어느정도? [내부링크]

 기초대사량 계산기로 내 기초대사량이 얼마인지 알아볼까요?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치고 기초대사량이라는 용어를 모르는 사람은 없을겁니다. 그런데 이 기초대사량은 대략 성인 여성은 이정도이고~ 성인 남성은..

니트릴장갑 코로나 덕분에 부쩍 판매가 늘었다는 코스트코 니트릴장갑 [내부링크]

니트릴장갑 안녕하세요.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코스트코에서 구매한 니트릴장갑에 대해서 입니다. 비슷한 제품으로 천연고무로 만든 라텍스 장갑도 있지만 라텍스는 사람에 따라 알레르기를 일으킬 가능성도 있다..

카페 커피와 일신동 시장에 있는 분위기 좋은 카페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일신동 시장의 한 카페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살고 있는 동네에서 가장 가까운 시장인데요. 이 시장에서 아내와 함께 와서 시간을 보내야 했었는데 원래는 일신동 시장을 가는 길목에 있..

족발 신선생 인천 부평에 있는 맛있는 족발 배달 맛집 [내부링크]

족발 신선생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야식이 너무너무 먹고 싶은 저녁이었습니다. 저녁 야식 대표 메뉴 중에 하나인 족발이 특히 더 당기더군요. 그래서 지인이 추천한 배달 족발 맛집을 찾아서 족발 신선생 부..

앤커 사운드코어 블루투스 스피커 360도 전방향에 향하는 선명한 음질 [내부링크]

앤커 사운드코어 저희 어머니가 요즘 유튜브를 즐겨 보십니다. 약간 우울증세가 있으셨는데 유튜브를 추천하고 제가 알고 있는 몇몇 유튜버를 알려줬더니 흠뻑 빠지셨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예전직장에서 퇴사하면..

오뚜기 북엇국라면 먹은 후기 한가지 아쉬운점이 있는 라면 [내부링크]

오뚜기 북엇국라면 집 근처 대형마트에 갔다가 신기한 라면이 있어서 단박에 들고 왔습니다. 예전에 미역국라면이 선풍적인 인기를 얻었는데 그 뒤를 노리는 것인지 이젠 해장국의 대명사 북엇국을 패러디한 북엇..

청정원 매운양념곱창 매운소스가 매력적인 돼지곱창 추천 [내부링크]

청정원 매운양념곱창 곱창이나 막창, 혹은 닭발 좋아하시나요? 저희 부부는 이런 메뉴를 매우매우 좋아한답니다. 그래서 예전에도 인생닭발집, 고소하고 맛있는 소곱창 집을 소개한 적도 있습니다. 그런데 맨날 밖..

딱새우 오늘회라는 사이트에서 당일배송으로 주문 제법 괜찮네요 [내부링크]

딱새우 가 너무너무 먹고 싶었습니다. (저 말고...) 아내 지인이 노량진에서 딱새우를 팔고 있었다고 해서 그다음 날 새벽에 부랴부랴 노량진으로 찾아갔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무슨 일일까요. 오늘은 딱새우가 없..

김경자대구왕뽈찜 화성 정남 함박전원마을에 있는 맛있는 대구왕뽈찜 맛집 [내부링크]

평소에 어머니가 매콤한 아구찜, 해물찜 류를 좋아하시는데요. 동탄 주변에는 맛있는 찜 맛집이 별로 없어서 늘 아쉬웠습니다. 그래서 맛집을 찾다가 화성 정남면에 위치한 김경자대구왕뽈찜을 알게 되었는데요...

창부리람, 인테리어도 태국 느낌나는 광교 태국 음식 맛집 [내부링크]

 광교는 태국, 베트남 음식 맛집 천국인거 같아요. 이곳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그동안 광교에 가서 식사를 하게 되면 먹을만한곳을 찾기 위해 검색을 하면 많은 리뷰를 가지고 있는 곳들이 대부분 쌀국수집이었습..

코스트코 KF94 마스크 를 우연찮게 구매하게 된 후기 [내부링크]

코스트코 KF94 마스크 아침 일찍 코스트코에 방문했습니다. 코스트코는 1년동안 물건을 구매하면서 얻은 포인트로 그 해 12월에 바우처로 집으로 배송을 해주는데요. (단 포인트를 쌓을 수 있는 회원이던가 코스트..

갈릭크림치즈롤 코스트코 빵 추천 [내부링크]

갈릭크림치즈롤 코스트코 오랜만에 코스트코 쇼핑을 갔었습니다. 한창 출출할 때 쇼핑을 가서 그런지 제 눈을 확 끄는 빵이 있어서 샀는데요. 먹어보니 너무 맛있어서 그에 대한 포스팅을 하고자 합니다. 코스트코..

워터픽 양치질 만으로도 부족한 내 치아관리를 위한 필수품 [내부링크]

워터픽 (water pick) 이번 포스팅은 워터픽입니다. 보통 밥을 먹고 양치질을 하는데요. 열심히 했다고 하지만 양치 후 보이는 고춧가루등이 묻어 있을때 물로 가그린을 하거나 다시 한번 닦고 있습니다. 그리고 고..

브리타 정수기 써본 사람이 적극 추천하는 간편한 정수기 [내부링크]

브리타 정수기 예전부터 누나가 정수기 중에 저렴하고 괜찮은 것으로 브리타 정수기 를 추천해주었습니다. 그런데 딱 맞게 브리타 정수기를 코스트코에서 판매하고 있어서 이렇게 후기를 남기는데요. 결론적으로..

리얼그래놀라 호랑이 기운이 솟을 수 있기를 기원하며 [내부링크]

리얼그래놀라 아침마다 일어나서 밥을 해 먹기가 참 불편하고 힘듭니다. 그래도 의욕이 살아있는 며칠간은 무던히도 밥을 해 먹고 반찬을 해 먹고 그랬었는데요. 누가 그랬던가요. 3주만 하면 습관이 된다고... 안..

도담찜닭 동탄신도시 목동 인근 찜닭 전문점 후기 [내부링크]

도담찜닭 이라고 동탄 2 신도시 목동 상가에 하나 생겼습니다. 어머니 병원 모시고 난 다음 진료 마치고 나왔는데 배가 고파서 새롭게 생긴 도담찜닭에 찜닭 맛을 보러 들린 후기예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저는..

더소문난통닭 드디어 찾은 일신동 치킨 [내부링크]

20/08/21 추가 오랫동안 못 먹고 있다가 얼마전에 생각나서 먹어봤는데... 손맛이 바뀌셨나?.. 요즘엔 튀김도 영 옛날같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잘 안시켜먹게 되었습니다... 이전에 먹은 아주 실망했던 일신동 시..

스탠바이스튜디오 카페 동탄목동에 새로 생긴 카페 [내부링크]

스탠바이스튜디오 부모님이 살고 있는 동탄 목동에 카페가 새로 생겨 궁금한 마음에 찾아가 보았습니다. 이 곳을 기억하기로는 디자인이나 인테리어를 하는 가게로 알고 있었는데 카페라고 하니 기존에 있던 가게..

인천공원 눈 내리는 날 찾아본 인천의 대표 명소 소개 및 찾아가는 방법 [내부링크]

인천공원 2월 16일 눈이 엄청 내리던 날이었습니다. 아내의 20년도 계획 중 하나를 실천해야 할 때가 왔습니다. 바로 눈 오는 날 외출해서 하얀 경치 맘껏 보기인데 그동안 미세먼지 때문인지 날씨가 워낙 따뜻해..

윈도우10 이모지 사용방법 윈도우10 숨겨진 기능 [내부링크]

윈도우10 이모지 사용방법 요즘 메신저의 대세는 카카오톡입니다. 그리고 카카오톡에선 수많은 이모티콘이 있습니다. 이 이모티콘을 만들어서 팔 수도 있죠. 그래서 좀 아쉽습니다. 옛날 "버디버디", "네이트온"..

윈도우10 탐색기 최근에 사용한 파일 목록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탐색기 윈도우를 주로 사용하시는 분들은 윈도우 탐색기를 열면 "최근의 사용한 파일" 이라고 하면서 파일 목록이 있는 경우를 많이 보셨을 것입니다. 컴퓨터를 공용으로 사용하면 이게 좀 거슬립니다...

맥북 디스크 저장공간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맥북 디스크 저장공간 을 확인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윈도우는 손쉽게 탐색기에서 몇 Gb인지 확인할 수 있는데 맥북은 파인더를 아무리 봐도 어디서 비어있는 용량이 몇인지 어디서 찾아봐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

유의미 커피 로스터즈 카페에서 커피 한잔 [내부링크]

유의미 커피 로스터즈 어머니와 과일 사러 쇼핑을 갔는데요. 슈퍼 근처에 커피 로스터리가 있어서 한번 들려보았습니다. 겉으로 봤을 때 분위기 좋아 보였고요. 사람들이 꽤나 많았습니다. 요즘 집에서 커피 내려..

치킨플러스 맵고 짜고 맛있는 치킨 (자극적인 맛) [내부링크]

치킨플러스 제 마음의 음식인 치킨이 이사오고 나선 마음에 드는 곳이 없어 고민이었습니다. 그래서 여기저기서 많이 사 먹어보는데요. 예전에는 닭발튀김이라는 신기한 메뉴가 있어서 사 먹어 본 적이 있습니다...

맥북 앱 사용시 확인되지 않은 프로그램 실행하는 방법 [내부링크]

맥북 앱 윈도우에 익숙한 사람들은 처음 맥북을 사용할 때 혼란을 겪습니다. 이때 알아두면 좋은 팁은 다음 포스팅을 확인해주세요. https://yeoullu.tistory.com/154 맥북의 몇가지 단축키 기억하고 있으면 편합..

심마니 고급진 한상차림 먹고 싶을 때 광교 엘포트 아이파크 맛집 [내부링크]

심마니 평인엔 누나를 만나러 할땐 서울로 갔었습니다. 거기서 쌀국수를 먹었었는데요. 주말엔 광교로 가야 합니다. 이쪽에 살고 있거든요. 카페에서 이런저런 이야기 하다가 저녁때쯤 되어 누나가 밥을 사준다고..

랑그릿사 모바일 이제 아재가 되어버린 한 사람의 어린시절 추억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중, 고등학생 시절에는 주말, 방학때면 아침 눈 뜨자마자 게임하고 밥 먹고 또 게임하고 그랬던 기억이 있는데 30대가 되고 일에 치이면서 게임을 할 정신적인 여유가 많이 없습니다. (집에서 놀..

케어온 밸브마스크 리뷰 미세먼지, 감염원 차단 [내부링크]

케어온 밸브마스크 한동안 잠잠하나 했더니 요즘 들어 미세먼지가 아주 미세 미세합니다. 저 어릴 때는 목안이 간질간질하고 칼칼한 느낌을 받은 적이 없었는데 이제는 마스크를 써도 느낌이 나는군요. 마스크를..

트리플 피스타치오 & 피칸 초콜렛 리뷰 [내부링크]

트러플 이래서 시식코너를 돌면 안 됩니다. 왜 시식은 이렇게 맛있을까요? 코스트코 쇼핑 갔다가 (사실 물 사러 갔던 건데...) 초콜릿 시식을 하다 구매로 이어지게 된 트리플 초콜렛 리뷰를 시작합니다. 트러플..

유산균 엘리자베스 액티브 프로바이오틱스 리뷰 [내부링크]

유산균 요즘 운동도 열심히 못하면서 기름기 있는 음식들을 먹다 보니 속이 많이 불편해지고 있습니다. 이럴 때 생각나는 영양제가 있는데 바로 프로바이오틱스입니다. 다들 아시는 유산균입니다. 세상에는 수만..

리듀스 텀블러 리뷰 색부터 기능까지 마음에 드는 텀블러 [내부링크]

리듀스 텀블러 환경보호를 위해 1회 용품을 줄이는 운동이 한참입니다. 그중에서도 요즘 특히 활발한 건 카페에서 테이크아웃으로 많이 사용하는 플라스틱 컵이죠? 이번 포스팅은 코스트코 쇼핑을 하다가 눈에 뜨..

카페피오레 도심속 작은 식물원 카페 [내부링크]

카페피오레 설 연휴를 지내면서 집안에만 있기 심심했습니다. 그리고 저는 커피를 좋아하죠. 그래서 집 근처 가볼만한 카페를 물색했습니다. 네이버 검색으로 찾아보고 있었는데 눈에 띄는 알림 문구가 있었어요...

못 없이 설치하는 커튼 봉 브라켓 설치 후기 [내부링크]

못 없이 집을 이사하고 난 후 창문에 커튼을 설치하려 하는데 대략 난감한 일이 생겼습니다. 저희는 창틀 사이에 커튼봉을 고정해서 커튼을 설치했는데 이번 이사온 곳엔 그런 홈이 없었던 것이죠 그래서 어쩔 수..

가마치통닭 신기한 닭발 튀김 맛본 후기 [내부링크]

가마치통닭 저희 부부는 닭발을 좋아해서 예전 광명에서 지낼때도 닭발을 굉장히 잘 사먹었습니다. (참고 : 광명 닭발 맛집 - 홍조닭발 ) 이사오면서 아쉬웠던 것은 이 주변에 이만한 닭발 맛집이 없다는 것이었어..

헤라 썬메이트 스틱 리뷰 [내부링크]

헤라 썬메이트 스틱 과도한 자외선은 피부암도 생기게 할 수 있고 여러 가지 안 좋은 효과를 유발한다고 합니다. 아무런 보호 없이 자외선에 그대로 노출되면 피부 노화가 가속화되죠.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썬크..

진성아구찜 동탄신도시 아구찜 맛집 [내부링크]

진성아구찜 요즘따라 매콤한 것이 땡깁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나?... 어쨌든 이번에도 매콤한 것이 당겨서 찾게 된 아구찜 가게입니다. 사실 동탄에서 몇 번 아구찜을 먹다가 뼈아프게 실패한 경험이 있어서 솔..

떡시루 도라지정과 특별한 명절선물 [내부링크]

떡시루 도라지정과 곧 있으면 있을 대 명절 구정을 맞이해서 크나큰 고민이 생겼습니다. 결혼하신 분들은 다들 아실 거예요. 시댁, 처가에 드릴 선물에 대한 고민이 그것이죠. 마음 같아선 몇십만 원짜리 선물을..

단콩 시그니처 소금크림을 맛볼 수 있는 조치원 카페 맛집 [내부링크]

단콩 이전 포스팅에서 대전에 돌잔치를 간 김에 대전에 계룡스파텔에 묵었었다고 이야기를 했었는데요. 실컷 즐기고 다음날 복해장국으로 식사를 하고 집으로 출발하는 중 조치원을 들리게 되었습니다. 조치원에서..

국수먹는 꼴뚜기 안암 고대 근처 국수 맛집 [내부링크]

국수먹는 꼴뚜기 고대에서 공부하고 있는 친구가 있어서 오랜만에 친구와 점심이나 할겸 찾아가 보았습니다. 집에서 안암까지 거리가 제법 되어서 생각보다 일찍 출발했는데 약속시간을 조금 남기고 도착했습니다...

계룡스파텔 대전 유성 3성급 호텔 (육군호텔) [내부링크]

계룡스파텔 주말에 돌잔치가 있어서 대전에 내려갔다가 바로 올라오기에는 아쉽기도 하고 힘들기도 해서 근처 대전 유성에 있는 계룡스파텔에 묵기로 하였습니다. 요즘 몸도 힘들고 피곤도 하니 겸사겸사 온천욕도..

경성복집 대전 유성 복해장국 전문점 [내부링크]

경성복집 대전 유성 계룡스파텔에서 하루 숙박을 하고 다음날 아침 식사를 위해서 들렸던 곳인 경성복집입니다. 얼마 되지는 않지만 맥주 한잔을 마시고 자고 일어나서 시원하고 뜨끈한 국물이 먹고 싶었습니다...

비타민c 리뷰 저렴한 코스트코 비타민c [내부링크]

비타민c 리뷰 요즘 잔업이나 머리 쓸일이 많아서 그런지 몸이 많이 피곤하더라구요. 피곤함에는 역시 비타민 c 가 최고죠. 코스트코 쇼핑을 하다 비타민c 를 저렴하게 팔고 있어서 구매하였습니다. 저는 양이 많아..

오메가3 리뷰 울트라슈퍼 오메가3 [내부링크]

오메가3 리뷰 오메가3도 거의 다 먹어서 새로운 제품을 찾아보고 있습니다. 가격이 저렴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런데 하루 2개를 1회 1개 먹으라고 되어 있는데 이게 좀 불편하네요. 그래서 그냥 아침에 1개만..

시흥하늘휴게소 하늘에 떠있는 신기한 휴게소 [내부링크]

시흥하늘휴게소 얼마 전에 인천으로 이사를 갔습니다. 이사 가면서 부모님 댁을 왔다 갔다 하면 꼭 들리는 휴게소가 있는데요 존재는 알았지만 들려보지는 못한 시흥 하늘휴게소를 이번 기회에 한번 구경해보았습..

만랩커피 스페셜티 싱글오리진 원두를 사용하는 카페 [내부링크]

만랩커피 이번에 소개해 드릴 카페는 제가 동탄으로 오게 되면 항상 이용하는 카페입니다. 동탄2신도시 목동의 카페 2 대장 중 하나인 곳이며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품질 높은 커피를 큰 용량으로 즐길 수 있는 카..

갈비꽃 동탄2신도시 목동 돼지갈비 맛집 [내부링크]

갈비꽃 부모님 집 근처에 양념돼지갈비 맛집이 하나 생겼다고 해서 방문해 보았습니다. 갈비꽃 이라는 이름의 돼지갈빗집입니다. 갈비꽃 갈비꽃은 1개 단품 메뉴만 판매하는 곳입니다. 꽃돼지 양념구이만 판매하..

빅스마일 커피 매일 맛있는 빵을 만드는 일신동 카페 맛집 [내부링크]

빅스마일 커피 부평 일신동 근처에 괜찮은 카페가 있어서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커피맛도 괜찮고 저렴하구요. 무엇보다 여기서 파는 빵이 맛있더라구요. 부평은 처음 살게 되어서 맛집 찾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테라로사 드립백 드립백도 맛있는 명불허전 테라로사 [내부링크]

테라로사 드립백 코스트코에서 처음 테라로사 원두커피를 접했을 때는 정말 충격이었습니다. 집에서도 이렇게 맛있는 커피를 먹을 수 있구나. 라는 걸 느끼게 해 준 원두였구요. 또한 무엇보다 원두의 품질 자체가..

카페 와인드 분위기 좋은 응암동 카페 [내부링크]

카페 와인드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서울 응암동에 괜찮은 분위기를 자랑하는 카페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바로 카페 와인드 라는 곳인데요. 친구 집들이 하고 함께 바..

카페미야기 카페 사장님의 붙임성이 돋보이는 카페 [내부링크]

카페미야기 안녕하세요.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이번에 새롭게 이사를 가게 되었는데 인천 쪽입니다. 이사 갈 집에 입주청소를 맡기고 블로그 작업을 할 겸 적당한 카페를 찾았는데..

콩심 전주종가콩나물국밥 가볍게 한끼 때울 수 있는 곳 [내부링크]

콩심 저는 가끔 길을 지나다가 점심식사 때가 되면 고민이 되는데 바로 메뉴 선정이라는 고민입니다. 누군가가 정해주면 그냥 따라가서 맛있게 먹으면 되는데 메뉴를 자주적으로 선택한다든가 하면 너무 어렵다고..

응급실떡볶이 정말 맛있는 국물떡볶이 [내부링크]

응급실떡볶이 안녕하세요.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친구가 하도 맛있는 떡볶이라면서 추천추천 하길래 굳이 먹으려면 서울에서 먹어야 할 줄 알고 기회만 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

삼성페이 환전 주요통화 100% 우대로 여행전 환전하세요 [내부링크]

삼성페이 환전 안녕하세요.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집안 어른이 해외 여행으로 동남아로 가신다고 하셔서 용돈을 드리려고 했는데 원화보다는 달러가 나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

북악팔각정 서울 밤 야경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곳 [내부링크]

북악팔각정 안녕하세요.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오랜만에 호주에서 살고 있는 친구 내외가 한국으로 놀러 온 기념으로 서울 구경을 하였습니다. 그러다 밤이 되었는데 헤어지기 아쉬..

바움앤블룸 판교 아브뉴프랑 이쁜 꽃 카페 [내부링크]

바움앤블룸 안녕하세요.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이전 포스팅인 샤이바나를 먹고 지나가다가 넘나 이쁜 꽃집이 있어 들어갔더니 커피도 팔아서 그대로 앉아서 커피를..

샤이바나 미국남부 가정 음식 전문점 [내부링크]

샤이바나 안녕하세요.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제 아내의 추천으로 가게 된 곳입니다. 미국 남부 가정 음식을 판매하는 샤이바나가 그것인데요. 몇 달 전에 동상이몽에..

까사미아 가구 전문 브랜드 최대50%할인되는 곳 [내부링크]

까사미아 안녕하세요.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이번에 이사를 하게 되어 가구를 알아보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일이 있어 내려간 경기도 광주에 까사미아라는 가구 브랜드가 있길래..

키누카누 부평 엄청난 규모의 뷔페식당 [내부링크]

키누카누 안녕하세요.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얼마전에 장모님하고 처제와 함께 키누카누 부평점을 다녀왔는데요. 제가 가본 뷔페 중 규모는 거의 탑클래스여서 놀랬습니다. 사람도..

도마 베이커리 분위기 좋은 양재 브런치카페 [내부링크]

도마 베이커리 안녕하세요.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교육개발원입구 근처에 있는 도마 베이커리 앤 테스트 키친이라는 브런치 카페에 방문한 이야기입니다. 양재 인근..

웨이브스 하와이 느낌의 문래동 맛집 [내부링크]

웨이브스 안녕하세요.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크리스마스 이브날 외식을 위해 장소를 찾던 중 발견하게 된 장소입니다. 문래동에 있는 웨이브스 라는 곳인데요. 하와..

테라로사 카페 예술의전당지점 방문 [내부링크]

테라로사 카페 안녕하세요. 내 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241219) 저는 커피를 좋아해서 원두를 사서 집에서 직접 내려먹는데요. 원두는 코스트코에서 산 테라로사 원두가 향과 맛이 좋..

맥북의 몇가지 단축키 기억하고 있으면 편합니다. [내부링크]

맥북의 몇가지 단축키 안녕하세요.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맥북사용함에 있어 기억하고 있으면 편한 몇가지 단축키에 대해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IT정보야/Window,..

메밀지짐만두 쫀득쫀득 만두피에 맛있는 김치소 [내부링크]

메밀지짐만두 안녕하세요.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특이한 만두가 있어 맛이 궁금해서 사봤다가 "어맛, 이거 맛있네?" 를 연발하면서 먹게 된 만두가 있어 소개해드릴..

노량진수산시장 요즘 철인 대방어 맛보기 [내부링크]

노량진수산시장 안녕하세요.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노량진수산시장에서 회를 떠서 집에서 먹었던 일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오랜만에 노량진으로 가는 것이라 맛있는..

맥북 숨겨진 파일 표시 어렵지 않아요 [내부링크]

맥북 숨겨진 파일 표시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지속적으로 운영해나갈 수 있는 블로그가 되고자 몇 가지 카테고리를 신설하였습니다. Window,Mac 카테고리는 윈도우와 맥 운영체제를 사용함에 있어 몇 가지 팁..

일신해장국 일신동에 있는 해장국전문점 [내부링크]

일신해장국 안녕하세요.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오랜만에 해장국집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해장국은 날이 추울땐 절로 생각나는 메뉴인 거 같아요. 이번 겨울에..

포본 양재 구경 하는 도중 맛본 쌀국수전문점 [내부링크]

포본 안녕하세요.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양재역에 맛있는 쌀국수 전문점이 있다고 해서 들려보았습니다. 결과적으로 말씀드리자면 괜찮았습니다. 그런데 맛이나 구성이 흔하게 볼..

달콤커피 도깨비 카페로 유명한 곳 [내부링크]

달콤커피 안녕하세요.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도깨비 카페로 유명한 달콤커피인데요. 사실 프랜차이즈 커피니만큼 커피맛은 그럭저럭 보장은 되어있는 곳이랍니다. 그..

동빙고 단팥이 정말 맛있는 단팥전문점 [내부링크]

동빙고 안녕하세요.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단팥이 정말 맛있는 단팥전문점인 동빙고 에 대해 간단하게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 동빙고 이촌한강공원에서 불꽃축..

다음 여행 메인에 노출됐습니다. 감사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갑자기 일 방문자가 미친듯이 높아져서 처음엔 버그인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알고보니 다음 여행 메인에 노출이 되었었네요. 위 사진의 그래프를 보고 눈을 의심했습니다. 저의 블로그..

카페캔두 송내역 카페 방문 후기 [내부링크]

카페캔두 안녕하세요.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송내역에 있는 카페에 대한 후기를 남기려고 합니다. 요즘 시대는 카페가 한집 건너 한집 있는 레드오션 시장이지만 그..

슈가맨3 방청권 관람 후기 (19.12.06) [내부링크]

슈가맨3 안녕하세요.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친구가 슈가맨3 방청권에 당첨이 되어서 함께 보러 갔습니다. 집에서 일산 JTBC 스튜디오까지 거리가 제법 멀다 보니..

어반스위트 정말 친절하신 카페 사장님이 계시는 곳 [내부링크]

어반스위트 안녕하세요.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여러분 혹시 슈가맨이라는 프로 아시나요? 제 친구가 방청권에 당첨되었다고 저에게 같이 가자고 권유를 해서 가보게 되었습니다. 슈..

바른치킨 사장님이 친절하셔서 기억에 남았던 곳 [내부링크]

바른치킨 안녕하세요.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부모님 집 근처 치킨집 방문기를 풀어보고자 하는데요. 사장님이 친절하셔서 기억에 남았던 곳이랍니다. 사실 치킨이..

맘모스회센터 1호점 진짜 신선하고 맛있는 횟집 [내부링크]

맘모스회센터 1호점 안녕하세요.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어머니 생신과 더불어 어머니가 해산물을 좋아하시기 때문에 점심식사로 인천 연안부두에 있는 맘모스회센터를 찾아갔습니다..

콩이밥 매콤한 순두부쫄면을 먹을 수 있는 맛집 [내부링크]

콩이밥 안녕하세요.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처음 먹어보는 신기한 국밥집인 콩이밥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위치는 광명시 소하동에 있구요 홍조닭발 근처에 있습..

청춘생고기 고기 듬뿍 갈비탕 맛보기 [내부링크]

청춘생고기 안녕하세요.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고기 듬뿍 들어있는 갈비탕을 맛보러 청춘생고기를 방문하였습니다. :: 광명 맛집 포스팅 :: [먹거리] - 홍조닭발..

홍조닭발 맛있게 매운 인생 닭발 맛집 [내부링크]

홍조닭발 안녕하세요.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인생 닭발집을 소개해 드릴려고 해요. 오래전에 인생 해장국을 소개해 드린적도 있는데 지금 2번째 인생 집을 찾은 거..

이차돌 차돌박이를 저렴하게 마음껏 먹을 수 있는 맛집 [내부링크]

이차돌 안녕하세요.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요즘 그렇게 핫 하다는 차돌박이 맛집 "이차돌" 방문한 이야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식사로도 가능하고 술 안주로도 좋..

오미식당 을지로입구역에 있는 덮밥 맛집 [내부링크]

오미식당 안녕하세요.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안내하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좀 특이한 곳에 있는 식당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여러분들은 "아크 앤 북"이라는 곳을 아시나요? 요즘 을지로에 있..

콘타이 조금 특이한 국물맛의 쌀국수 [내부링크]

콘타이 안녕하세요.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쌀국수에 관련된 것인데요. 쌀국수 육수가 무척 특이한 곳입니다. 까만 국물에 마치 한약재를 우렸나 싶은 정도의 향과 맛..

강릉 육쪽 마늘빵 드디어 먹어본 화제의 그 빵 [내부링크]

강릉 육쪽 마늘빵 안녕하세요.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드디어 그 빵을 먹어보았습니다. 페이스북에서 영상을 보고 얼마나 먹어보고 싶었는지... 근데 일부러 갈만한 시간이 없어서..

소이연남 제대로 맛 본 똠얌누들의 맛 [내부링크]

소이연남 안녕하세요.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우연찮게 들른 명동 신세계백화점에서 제대로 된 똠얌누들을 맛보았습니다. 함께 간 아내 인증으로 자기가 먹어본 것 중..

삼국유사군위휴게소 방문기 [내부링크]

삼국유사군위휴게소 안녕하세요.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특이하게도 고속도록 휴게소 중 하나인 삼국유사군위휴게소에 대해서 입니다. 휴게소 분위기가 다른 곳이랑은..

레더라 광화문 SFC 몰 초콜릿 카페 [내부링크]

레더라 안녕하세요.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광화문 SFC몰에 있는 초콜릿 카페에 대해서 입니다. SFC 몰은 가볼만한 가게들이 많은 거 같습니다. 다만 프레르 홍차카페..

돼지집 얼큰하고 맛있는 김치찌개가 있는 광명맛집 [내부링크]

돼지집 안녕하세요.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광명에 있는 얼큰한 김치찌개 맛집인 돼지집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그동안 나름 많은 음식점을 다녔는데 김..

나무가있는집 광화문 한식 맛집 [내부링크]

나무가있는집 안녕하세요.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광화문에 있는 한식 집 소개를 해드리려고 해요. "블루리본 서베이"에 소개된 곳이라 하네요. 일단 믿고 한번 가보..

안녕나무야 천리포수목원 내부에 있는 이쁜 카페 [내부링크]

안녕나무야 안녕하세요. 내 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해드리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천리포수목원 내부에 있는 아기자기 하고 이쁜 카페인 안녕나무야 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 카페 포스..

닥터포헤어 샴푸 코스트코 샴푸 추천 [내부링크]

닥터포헤어 샴푸 안녕하세요.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쓸만한 샴푸 리뷰를 하고자 합니다. 쓰던 샴푸가 드디어 곧 떨어져가서 (겨우 다썼네....) 좋은 샴푸가 없나 코..

헤드스파 파란눈 블랙 헤어팩 코스트코 헤어팩 추천 [내부링크]

헤드스파 파란눈 블랙 헤어팩 안녕하세요.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추천할만한 트리트먼트가 있어서 소개해드리고 싶어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코스트코에서 판매하고..

라파즈 광교 카페거리에서 맞이하는 기분좋은 시간 [내부링크]

라파즈 안녕하세요.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누이가 살고 있는 곳이 광교인데요. 라파즈는 광교에서 요즘 떠오르는 카페입니다. 서울에서 볼일 보고 데려다주러 갔다가 누나가 커피를..

올드문래 두번째 방문기 [내부링크]

올드문래 안녕하세요. 내 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예전에 신도림 쪽에 맛있는 호프집이 있다고 알려드린 적이 있습니다. 올드문래인데요. 저번에 이어서 생각이 나 2번째 방문하게 되었..

테라로사 화이트로맨스 코스트코 커피원두 추천 [내부링크]

테라로사 화이트로맨스 안녕하세요.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코스트코의 맛있는 원두를 추천하고자 합니다. 눈치채셨을지도 모르겠지만 이번에 코스트코에 테라로사..

다만 프레르 광화문에 있는 고급진 홍차카페 [내부링크]

다만 프레르 안녕하세요.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미국에서 친척이 한국에 놀러오셨는데 숙소를 광화문에 잡으셨습니다. 점심에 광화문 나무가있는집 이라는 한식당에서 식사를 마치..

가내수공업프로덕션 두번째 방문기 [내부링크]

가내수공업프로덕션 두번째 안녕하세요.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예전에 가내수공업프로덕션 이라는 홍성 시내 카페를 방문한 적이 있었습니다. ~ 규모는 작지만 홍성시내에 가깝고..

이모네왕파전 회기파전 맛집 [내부링크]

이모네왕파전 회기파전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 여러분은 파전하면 어디가 가장 떠오르시나요? 저는 회기파전이 제일 먼저 떠오릅니다. 회사분들에게 하도 많이 들어서 정말 가보고 싶었는데 제 활동반경상..

현대옥 콩나물국밥 체인점이어도 맛있네 [내부링크]

현대옥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제가 예전에도 콩나물국밥을 좋아한다는 포스팅을 남긴 적이 있었습니다. [먹거리] - 세종명품한우 한우탕을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세종맛집 [먹거리] - 콩나물국밥 이 맛있는..

한강치킨 주변 시민들이 자주 사먹다고 하는 치킨집 [내부링크]

한강치킨 안녕하세요.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국립중앙박물관을 관람하고 살짝 출출해져서 식사대용으로 먹을 만한 곳을 찾다가 블로그에서 맛집으로 추천해줘서 찾아갔던 한강 치킨..

쿄와텐동 서울숲 근처 맛있는 튀김덮밥 맛집 [내부링크]

쿄와텐동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성수동 근처에 있는 쿄와텐동이라는 튀김 덮밥 맛집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 서울 맛집 포스팅 ::: [먹거리] - [강남/압구정동] 혼밥먹기가 이렇..

한화불꽃축제 이촌한강공원 [내부링크]

한화불꽃축제 안녕하세요.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세계 불꽃축제 리뷰를 하려고 하는데요. ~ 결과적으로 너무 멋졌습니다. 좀 추웠지만!! 저녁7시에 시작하는데..

국립중앙박물관 생각보다 구경하는 재미가 있는 곳 [내부링크]

국립중앙박물관 안녕하세요. 내맘대로 맛집, 멋집, 꿀팁을 공유하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한화불꽃축제를 보러 이촌한강공원을 갔다가 오후시간이 비여서 시간을 때울겸 찾아갔던 곳입니다. 이촌역에서 가..

르번미 동부이촌동 태국음식 맛집 [내부링크]

르번미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은 이촌한강공원 근처에 있는 맛있는 태국 음식점이 있다고 해서 들린 이야기입니다. 실제 태국이나 베트남 음식을 현지에서 먹어보지 못해서 한국에서 먹어본 동남아 맛집 중 어느..

코스트코 계란 은 동물복지 인증란 솔직 리뷰 [내부링크]

코스트코 계란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코스트코 계란 리뷰입니다. 코스트코에 납품되는 신선식품은 정말 신선한 거 같습니다. 동네 마트를 비하하는 건 아니지만 언제 한번 저렴한 계란 한 판..

세종명품한우 한우탕을 저렴하게 맛볼 수 있는 세종맛집 [내부링크]

세종명품한우 오랜만의 세종시 맛집입니다. 지금 소개해 드릴 곳은 세종시 외곽 경계면에 위치해있는데 저렴하면서도 맛있는 한우탕(갈비탕 같은)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 세종시 맛집 ::: [먹거리/카페&베..

발해손짬뽕 매콤하고 진한 국물이 맛있는 짬뽕 맛집 [내부링크]

발해손짬뽕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매콤하고 진한 국물이 맛있는 짬뽕 맛집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광명에서 2번째로 가보는 중국집이네요. 첫 번째는 가성비가 좋은 짬뽕클럽인데요. 가성..

코스트코 커클랜드 감자칩 솔직 리뷰 [내부링크]

코스트코 커클랜드 감자칩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고소하고 바삭한 먹거리를 평소에 즐겨 먹는데요. 전통적인 간식으로는 누룽지를 참 좋아하구요. 약간 건강하지 않을 것 같은 간식으로는 감자칩을 좋아합니..

광명김밥 비빔국수랑묵은지김밥 [내부링크]

광명김밥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광명 소하동에 위치한 조그마한 김밥 및 냉면을 파는 곳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동네가게이기 때문에 유명하진 않습니다. 그리고 약간 현지사람들이 찾아가..

이태리면나포리 광명에서 핫한 이탈리아 레스토랑 맛집 [내부링크]

이태리면나포리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맛집은 이태리면나포리 라고 하는 이탈리아 레스토랑 맛집입니다. 광명에서 유명한 집이라고 하는데 살면서 잘 모르고 있었습니다. 이번엔 일도 일..

나무사이로 핸드드립 코스트코 제품 리뷰 [내부링크]

나무사이로 핸드드립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이번에 리뷰할 제품은 저번에 나무사이로 라는 브랜드명의 핸드드립 커피입니다. 예전에 나무사이로 카페를 찾아간 포스팅을 한적 있습니다. [먹거리/카페&베이커..

코스트코 테라로사 워터폴 원두 리뷰 [내부링크]

코스트코 테라로사 워터폴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코스트코의 인기는 진짜 날이 갈수록 더 좋아지는 거 같습니다. 이전에 사놓았던 테라로사 원두를 다 먹었기 때문에 새로운 원두를 사게 되었습니다. 테라로..

광명 홍두깨 칼국수 저렴하게 한끼 때울 수 있는 곳 [내부링크]

광명 홍두깨 칼국수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광명시장이라고 아시나요? 유튜브에서도 많은 맛집을 소개하고 있는 시장인데요. 이곳에서 가성비가 정말 좋은 칼국수집이 있어 한번 찾아가 보았습니다. ::: 광명..

타이거슈가 유명해서 먹어본 흑당라떼 [내부링크]

타이거슈가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요즘 흑당흑당 하잖아요? 여타 다른 카페에서도 흑당에 대한 여러 메뉴가 있더라구요. 이번 포스팅은 지인의 소개로 정말 오리지널 흑당라떼를 먹을 수 있다고 해서 찾아간..

제3보급창고 천안삼거리 공원 근처 분위기 좋은 창고형 카페 [내부링크]

제3보급창고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카페 방문기입니다. 얼마 전에 천안으로 올 일이 있었는데요. 3시간 정도 시간을 죽이고 있을 장소가 필요했었습니다. 폭풍 검색 후 알게 된 곳이 이곳인데..

바이핸커피 세종시 멋있는 사장님이 운영하시는 카페 [내부링크]

바이핸커피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엔 정말 인생커피집 한 곳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세종시에 있는 중절모가 무척 잘 어울리시는 사장님이 계신 " 바이핸커피 "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

한강공원 바쁜일상 속 여유로운 한때를 즐기는 곳 [내부링크]

한강공원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서울 사면 꼭 한 번은 가보는 곳. 한강공원입니다. 서울 살면서 저희는 이번에 처음 찾아가 보았습니다. 결론적으로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한강공원에서 여유롭..

칼디 커피 선물받은 베트남 현지 커피 [내부링크]

칼디 커피 베트남에 여행 갔던 지인이 선물 준 것이 있었는데요. 베트남 현지 커피인 칼디 커피 리뷰입니다. 칼디 커피 이 칼디 커피 세트를 어떻게 샀느냐를 물어봤을 때 선물을 주신 그분이 얘기하시기를 여행..

카페 키노이스 수원 세무서 옆 조용한 카페 [내부링크]

카페 키노이스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수원역에 위치한 조용한 카페를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친누나와 이야기를 해야 했기 때문에 시끄러운 곳보다 조용한 곳을 찾았습니다. 아시는 분은 아..

어필 세종호수 옆 브런치 카페 [내부링크]

어필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세종 호수공원 옆 브런치카페입니다. 특이하게 돈까스 오므라이스를 파는 곳이네요. 별다른 사족 없이 바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 브런치 카페 포스팅 :::..

안면식당 안면도에서 맛보는 맛있는 칼국수 [내부링크]

안면식당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어쩌다 떠나는 여행으로 안면도를 들렸습니다. 집에서 안면도까지 가는 길은 무척 험난했습니다. (운전하기 피곤해...) 아내가 외할머님을 뵙고 싶어해 갔다가 좀만 더 가면..

백사장 수산물 어시장 크고 통통한 꽃게를 먹다 [내부링크]

백사장 수산물 어시장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어쩌다 떠나는 여행으로 안면도를 들렀습니다. 제 아내의 학창시절이 있는 곳이기도 하고 이전 포스팅에서 추억의 맛집인 안면식당도 다녀왔었죠. 이번에도 제 아..

닐리 파스타는 이곳이 맛집 수지구청역 닐리파스타 [내부링크]

닐리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이태리 음식을 싫어하시는 분은 아마 없을 겁니다. (파스타를 처음 접해보시는 어르신들은 싫어하실수도 있겠죠?...) 이번에 소개해드릴 포스팅은 제가 수지쪽에 볼일이 있을때 점..

가내수공업 프로덕션 맛있는 홍성 카페 [내부링크]

가내수공업 프로덕션 안녕하세요. 여을루 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카페입니다. 얼마전에 홍성을 다녀왔다는 포스팅을 남겼습니다. ( 홍성 맛있는 육회비빔밥 - 내당한우 방문기) 이번 포스팅은 크림이 엄청 부드..

지적도 무료열람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지적도 무료열람 방법은? 지적도라 함은 무엇일까요? 지적도는 토지에 관한 여러가지 상황, 즉 토지의 위치, 형질, 소유관계, 면적, 지번 등을 기록한 지도입니다. 부동산은 아파트나 빌라 같은 건축물만 있는..

코스트코 커피그라인더 쿠진아트 그라인더 리뷰 [내부링크]

코스트코 커피그라인더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홈카페를 이루려면 필수로 가지고 있어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에스프레소 머신은 꼭 있어야 합니다. 핸드드립도 그것만의 운치가 있지만 핸드드립은 맛있게 먹..

모즈 커피머신 간편히 즐기는 홈카페 [내부링크]

모즈 커피머신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저는 커피를 무척 좋아하는데요. 밖에서 매번 사먹자니 입맛에 맞는 곳이 많이 없고 마음에 드는 갔던 곳만 가게 되는데 매일 같이 마시니 금전적인 부담은 어쩔수가 없..

코스트코 테라로사 원두 리뷰 [내부링크]

코스트코 테라로사 원두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이번에 홈카페를 가지게 되면서 처음으로 원두를 사 보았습니다. 많은 분들이 코스트코에서 살만하다고 알려주셨던 원두인 테라로사 원두에 대해 리뷰를 해 보..

코스트코 크로와상 고소한 프렌치 버터가 가득 [내부링크]

코스트코 크로와상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코스트코에는 여러 좋은 물건들이 많지만 맛있는 빵도 참 많은거 같습니다. 갈때마다 주차장에서부터 풍겨오는 고소한 빵 냄새에는 식전에 찾아온다면 무조건 픽 하..

코스트코 간장새우 리뷰 [내부링크]

코스트코 간장새우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평소에 코스트코 쇼핑을 즐기는데 기똥찬(?) 상품들이 많아 제가 애용하거나 혹은 좋다고 느끼는 상품들을 리뷰해 보는 카테고리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본 리뷰 카테..

나무사이로 카페 추억과 향기로움이 있는 곳 [내부링크]

나무사이로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17년도에 우연찮게 알게 된 분위기 좋은 카페인데요. 옛 집 터 였던 곳을 개조해서 카페로 만든 듯합니다. 고즈넉한 한옥 분위기를 무척 좋아했기 때문에 기억에 남았었는데..

한솥식당 버섯전골 조치원의 숨은 맛집 [내부링크]

한솥식당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담백하고 맛있는 버섯전골 전문점에 대해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사실 이 곳도 알려지지 않은 숨은 맛 집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조치원 홈플러스 근처에..

외할머니솜씨 고즈넉한 기와집 속 맛있는 빙수 [내부링크]

외할머니솜씨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처음으로 전주를 놀러갔습니다. 차를 가져 갔는데 무척 힘이 들었는데요. 이럴줄 알았으면 기차를 타고 갈껄 싶었네요. 편도 4시간 운전은 객관적으로 봐도 힘든건 맞는거..

오꼬친 기름쫙 뺀 오븐 닭 요리 전문점 [내부링크]

오꼬친 20.01.12 업데이트 오꼬친 가게의 상호가 변경되었습니다. 변경된 상호의 메뉴는 아직 먹어보진 못했습니다. (맛있었는데 왜 바꿨지?ㅠㅠ) 안녕하세요. 여을루 입니다. 이번 포스팅도 좋아라 하는 치킨에..

함지박 논산에 있는 맛있는 막국수집 [내부링크]

함지박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전에 한번 먹어봤다가 엄청 반해서 언제한번 가봐야지 했다가 우연히 기회가 되어 찾아가게 된 막국수집이 있습니다. 엄청 엄청 기대했는데요. 뭐랄까. 처음에 와서 먹었던 감동..

콩나물국밥 이 맛있는 자연담은 노랑콩 [내부링크]

콩나물국밥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일때문에 혹은 나들이 갔다가 애매한 시간대인데 엄청나게 배가 고플때가 간혹가다 있을겁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바로 그런 상황에서 무척 도움이 되었던 곳인데요...

60계치킨 이영자가 자신있게 추천하는 치킨 [내부링크]

60계치킨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오랜만의 치킨 포스팅입니다. 유후~~!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 중에 하나이죠. 이사 오기 전 조치원에서 가성비 좋은 치킨을 사 먹었었는데... 가끔 그곳이 그..

명장시대 제과명장이 운영하는 특별한 카페 [내부링크]

명장시대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카페 & 베이커리입니다. 광명 근처에 제과명장이 운영하는 특별하 카페가 있다고 해서 찾아가보았습니다. 결과적으로 건물도 이쁘고 주변경관도 좋으며..

광명동굴 천연 냉장고에서 즐기는 시원한 피서 [내부링크]

광명동굴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요즘 참 덥습니다. 가만히 있어도 참 더운 날인데요. 어쩔 때는 냉장고에 콕 처박혀서 시원한 바람을 즐기고 싶습니다. 그런데 이런 바램을 이룰 수 있는 장소가 있는데요. 금..

알베로241 에덴힐즈 안 분위기 좋은 카페 [내부링크]

알베로241  안녕하세요. 여을루 입니다. 집에서 멀리 나오게 되면 그 지역에 유명한 카페를 한번 가보는 것이 요즘 취미가 되어버렸습니다. 커피도 많이 좋아라 하다보니 더욱 더 찾게 되네요. 이번에는 홍성 지..

내당한우 맛있는녀석들에도 소개된 그집 [내부링크]

내당한우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이전 포스팅에 홍성에 방문하고 들린 알베로241 이라는 카페를 소개했었습니다. 홍성에 놀러 왔을 때 한번쯤은 찾아봐도 괜찮을 듯한 곳인데요. 한 가지 주의 드릴 점은 차가..

라포즈 동탄2신도시 목동에 위치한 브런치 맛집 [내부링크]

라포즈 (-- 2019년 9월 12일. 라포즈에서 카페 드 단아한 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아침은 먹기 싫은데 배는 고픈 그런날이 간혹 있으시죠? 그리고 저는 아침에 눈을 뜨면 커피한잔 생각..

안양천 벚꽃길 만개한 서울 벚꽃길 [내부링크]

안양천 벚꽃길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완연한 봄입니다. 오래간만에 미세먼지도 없는 주말이기도 했고 따뜻한 봄 날씨를 만끽하기 위해서 4월에 한창인 벚꽃을 보러 안양천으로 향했습니다. 저희는 지도 앱 위..

서울식물원 아늑한 온실 수목원 [내부링크]

서울식물원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오랜만에 볼거리 포스팅입니다. 먹으러는 자주 가지만 바빠서 그런지 볼만한 곳들 탐방은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었네요. 이번 포스팅은 겨울에는 따뜻하고 봄에는 화사한 꽃..

정석초밥 양재시민의 숲 근처 정직하고 맛있는 초밥 [내부링크]

정석초밥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이번 먹거리 포스팅은 초밥입니다. 초밥을 좋아라 하지만 뭔가 특별한 일이 아니면 잘 찾지 않게 되는 메뉴라 생각해서 그동안 초밥이 뜸했습니다. 그런데 오늘은 양재 꽃시장..

양가황소곱창 고소하고 맛있는 한우곱창 [내부링크]

양가황소곱창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예전에 회사에서 회식으로 소곱창 집을 간 적이 있습니다. 압구정동의 있는 모 곱창집인데요. 여기서 먹었던 한우곱창이 참 맛있었습a니다. 그리고 대창의 그 기름짐과 고..

로봇커피 b;eat 로봇이 만드는 커피 [내부링크]

로봇커피 b;eat 안녕하세요. 여을루 입니다. 동탄역 cgv가 있는 라스플로레스라는 곳에 영화를 보기 위해 왔다가 구경하는 중 신기한 것이 있었습니다. 3평 정도 돼 보이는 매장인데 안에 무슨 자판기가 있나 싶어..

홍익돈까스 가족들과 외식하기 좋은 돈까스맛집 [내부링크]

홍익돈까스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저번 포스팅에 이어 연속으로 돈까스 포스팅이네요. 고기 좋아하는 거 인증하는 것 같습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거라 생각되는 돈까스 집이며 매점마다 맛이 다를..

코다리밥상 맛으로 본점을 능가한 동탄 코다리 맛집 [내부링크]

코다리밥상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오늘은 어머니랑 함께 외식하러 밖으로 나왔습니다. 거창한 것을 먹으로 오진 않았지만 그래도 맛있는 데로 찾으려다가 도저히 없어서 예전에 맛있게 먹었었던 코다리 냉면..

짬뽕클럽 가격은 저렴하지만 맛은 뛰어난 소하동 맛집 [내부링크]

짬뽕클럽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가격도 착한데 맛도 참 좋은 중국 음식점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광명 소재지에 있는 이 곳은 기본 중국음식인 짜장면, 짬뽕, 탕수육이 무척 저렴합니다...

유니수제돈까스 맛있는 돈까스와 특별한 소스를 맛볼 수 있는 소하동 맛집 [내부링크]

유니수제돈까스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오랜만에 인사드리네요. 요즘 회사일이 너무 바빠져서..ㅠㅠ 예전에 저는 고기를 참 좋아한다고 얘기했었고 돈까스도 무척좋아한다고 했었죠. 새로운 곳으로 이사를 한..

올드문래 유럽 펍 느낌의 운치좋은 식당 [내부링크]

올드문래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해외에 나갔을때 좋았던 점 중에 하나가 해당 나라의 펍 분위기인데요. 많은 나라를 여행간 것은 아니지만 분위기로 따지자면 호주의 알렉산드리아 라는 곳이 참 좋았던 기억..

소하커피 스콘이 맛있는 광명 소하동 커피 [내부링크]

소하커피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올초에 광명으로 이사를 왔습니다. 한달정도 지났는데 이 곳도 먹을만한 맛집이 많이 산재해 있더라구요. 그래서 시간날때마다 먹어보고 괜찮은 곳을 리뷰하려 합니다. 그동안..

농가의하루 감성있는 인테리어와 특이한 스파게티 [내부링크]

농가의하루 안녕하세요. 여을루 입니다. 파스타는 수입 건면을 사용한다 라는게 보편적인 사실입니다. 특별한 재료를 사용해서 맛의 차별화를 두지만 이런 파스타도 면은 전통적인 파스타면을 사용하죠. 그런데 파..

만다린키친 싱가포르 닭요리 전문점 [내부링크]

만다린키친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오늘은 안양쪽에 볼일이 있어 왔다가 우연히 알게된 집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만다리키친 이라는 곳인데요. 사실 "만다린치킨" 으로 잘못보고 들어갔었습니다. 그런데..

남해 양떼목장 누가 양들을 귀엽다고 했는가 [내부링크]

남해 양떼목장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남해 여행 마지막 날에 올라가기 전 들렸던 볼거리 양떼목장입니다. 여러분들은 양이라고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시나요? 귀엽고 아기자기한 그런 이미지가 먼저 떠오..

당케슈니첼 독일식 돈까스 슈니첼과 굴라시를 맛보자 [내부링크]

당케슈니첼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저는 먹는걸 참 좋아하는데요. 그래서 먹는 거 관련한 예능은 왠만하면 챙겨보려고 하고 있고 그 중에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돈스파이크와 차오루가 하는 슈니첼과 굴라쉬..

햇살복집 시원하고 맑은 국물의 남해 복국 [내부링크]

햇살복집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남해 독일마을 여행 2일차 새해 아침해를 보고 난 뒤 아침을 먹기 위해 숙소 주인분께서 복국 맛집으로 추천해주신 햇살복집으로 이동했습니다. 남해 독일마을 먹거리 포스팅..

도이처임비스 파독전시관 옆 간단히 즐기는 소시지와 맥주 [내부링크]

도이처임비스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여러분은 소시지 하면 무엇이 생각나시나요? 저는 어릴적 학교 점심시간에 어머니가 싸주신 도시락에 있는 소시지도 생각나네요. 여행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소시지 하면..

완벽한인생 독일마을에서 느끼는 행복한 브루어리 (feat. 맛있는녀석들 248회) [내부링크]

완벽한인생 *** 이곳이 맛있는 녀석들에 소개가 되었습니다. ~ ***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여러분은 족발 좋아하시나요? 저는 최애하는 족발집이 한곳있는데요. 진짜 너무너무 맛있어요. 가격이 좀 있는게 흠..

베트남쌀국수 현지인이 요리하는 조치원 쌀국수집 [내부링크]

베트남쌀국수 안녕하세요. 여을루 입니다. 찬바람이 불고 추운 겨울엔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기 마련입니다. 따뜻하고 진한 국물을 먹고 싶어 쌀국수 가게를 찾고 있는데 프랜차이즈 쌀국수집은 또 가기 싫어서 찾..

황바우숯불갈비 맛있는 조치원 돼지왕갈비 [내부링크]

황바우숯불갈비 안녕하세요. 여을루 입니다. 이번 맛집 포스팅은 조치원에 있는 맛있는 양념갈비집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황바우숯불갈비 조치원 맛있는 갈비집 이 갈비집도 지인의 추천으로 오게 된 집인데..

청년다방 달콤하고 매콤한 국물떡볶이를 맛볼 수 있는 곳 [내부링크]

청년다방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나이가 들어도 불현듯 떠오르는 추억의 음식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분식 음식이죠. 초등학교, 중학교 하교 후 친구들과 함께 가서 먹던 그 맛, 매콤한 떡볶이와 순대 튀김...

테이스팅룸 시그니쳐피자와 소금팝콘 아이스크림 [내부링크]

테이스팅룸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여러분은 시금치 피자 하면 어떤것이 떠오르시나요? 여성들은 잘 알고 계실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남성들은? 저도 여기와서 먹어볼때까진 몰랐어요. 보통 피자 하면 따..

샤론꽃카페 조치원시장옆 향기로운 공간 [내부링크]

샤론꽃카페 (샤론에꽃이야기)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에 소개해드릴 곳은 먹거리 카테고리에 넣어야 할지 볼거리 카테고리에 넣어야 할지 고민이 많이 되던 집입니다. 왜 그런 고민을 했는지는 포..

제주은희네해장국 인생해장국 등극 [내부링크]

제주은희네해장국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김포에 사는 지인집에 방문하고 날밤을 새워 달리고 난 뒤 엉망이된 속을 부여잡고 지인이 추천해준 해장국집으로 향했습니다. 그들은 과감히 이 해장국을 인생해장국..

준꼬훠궈 조치원 훠궈전문점 [내부링크]

준꼬훠궈 조치원 훠궈 전문점 준꼬 훠궈 전경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저의 제 2의 생활반경이 조치원인 만큼 조치원에 대한 먹거리 소개가 많습니다. 앞으로 몇 번 더 조치원 관련 먹거리 소개를 계속할 예정..

갈비가좋아 조치원의 숨은 맛집 [내부링크]

갈비가좋아 갈비가 좋지 말입니다.?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조치원의 숨은 맛집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나만 알고 싶은 맛집) 이번에 소개할 곳은 아는 사람만 아는 곳인데요. (저만의 착..

동탄 보나카바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 [내부링크]

동탄 보나카바 배경이 참 이뻤습니다. 안녕하세요. 여을루 입니다. 오랜만에 인사드려요. 써야 하는데 써야 하는데 하면서도 일 때문에 바빠서 포스팅을 게을리 했습니다. 이제 정신 차리고 열심히 해볼께요. 이..

동탄 옛날통닭 아빠가튀긴닭 [내부링크]

동탄 옛날통닭 아빠가 튀긴닭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오늘도 왠지 갑자기 옛날통닭이 먹고 싶어서 근처에 먹을 곳을 찾아보았습니다. 저는 치킨을 참 좋아라 하는데요. 옛날통닭은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좋아..

일선관 24시 곰탕전문점 [내부링크]

일선관 안녕하세요. 갑자기 밤에 일이 있거나 무슨 볼일이 있어 집으로 늦게 들어갈때 출출할 때가 있습니다. 저도 그런 적이 있었는데요. 청주에서 일을 보다가 집에 늦게 들어갈 때 였습니다. 배는 고픈데 주변..

스위트코코로 이쁘고 먹기아까운 메론빙수가 맛있는 카페 [내부링크]

스위트코코로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으로 인사드릴 곳은 청주에 위치한 한 카페입니다. 현역 바리스타 자격증을 가지고 계신 분이 운영을 하고 있구요. 커피도 맛있지만 여름에 특히 뭇 여성들의 갬(?)성을 자극..

조치원짬뽕 진하고 맛있는 짬뽕 [내부링크]

조치원짬뽕 안녕하세요. 간만에 먹거리로 인사드립니다. 여러분은 중국음식 좋아하시나요? 저도 중식을 참 좋아라 하는데요. 중식은 서민적인 음식 같으면서도 고급음식 같은 매력이 있습니다. 특히 짜장면이나 짬..

[조치원/번암리] 연꽃이라면 지지않는다. 조치원 연꽃공원 [내부링크]

조치원 연꽃공원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 포스팅은 조치원에 있는 연꽃공원 답사기 입니다. 이전포스팅에서 우리나라 최대 연꽃군락지 (야생은 아니지만) 부여의 궁남지에 대한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 이쁜건..

[부여 / 궁남지] 연꽃보고 수제버거 먹고 분위기 좋은 브런치 카페 at267 [내부링크]

부여 궁남지 브런치 맛집 at267 궁남지를 실컷 관람하니 해가 뉘엿뉘엿 기울더니만 금방 어두워졌습니다. 시간가는줄 모르고 구경하니 배가 출출했습니다. 궁남지 구경 중 눈에 언뜻 보이던 가게가 있어서 눈여겨..

[부여/궁남지] 연꽃향 가득한 부여 궁남지 [내부링크]

부여 궁남지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번 여행지는 ... 현존하는 연못중에 최초의 인공 조원 삼국사기의 백제 무왕의 탄생설화가 있는 곳. 7월에 연꽃 축제가 열리는 곳. 제가 그리 많은 곳을 여행해보진 않았지만..

[강남/압구정동] 혼밥먹기가 이렇게 쉽다. 압구정 싸움의고수 [내부링크]

여러분은 혼자 먹는 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꼭 먹고 싶은데 같이 먹을 사람이 없어 눈치만 보고 한숨을 쉬며 발걸음을 돌리시나요? 이제 안심하세요. 왜냐하면 지금 포스팅할 가게와 같은 "혼밥"을 주제..

[세종시/신흥리] 저렴하고 맛있는 옛날통닭! 조치원 가마솥뉴옛날통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을루입니다. ~ 이번엔 치킨 포스팅 입니다!. 치느님. ~~~~ 조치원 옛날통닭 맛집 "뉴 가마솥 옛날통닭" 저도 여느 사람들이랑 똑같이 치킨을 정말 좋아합니다. 그런데 요즘 치킨 가격이 참 후덜덜..

[세종시/연서면] 제주 흑돼지의 맛 세종뜰흑돼지 [내부링크]

세종시 삽겹살맛집 세종뜰흑돼지 삼겹살은 '살과 지방부분이 3번 겹쳐져 있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며, 갈비를 떼어낸 부분에서 복부까지의 넓고 납작한 모양의 부위로 붉은 살코기와 지방이 삼겹의 막을 형성..

[대전/중구 사정동] 싱그러운 화사한 봄날, 대전 오월드! [내부링크]

대전 오월드 2018년 여름이 성큼 다가옴이 느껴질 만큼 무더워지고 이제 회사에서도 슬슬 에어컨을 가동하고 있는 그런 계절이 다가왔습니다.  절기상 여름의 시작인 입하가 며칠이나 지난 지금의 기온은 봄..

[대전/신성동] 우연히 찾은 저렴하고 푸짐한 순대국 맛집 천리집 [내부링크]

대전 신성동 순대국 맛집 천리집 간만에 놀러간 대전 오월드 화려한 꽃 관람을 마치고 출출한 저녁. 때마침 내리는 부슬부슬한 비 소식에 문득 든 생각 "... 순대국이 먹고싶다." 대전지역이니 대전맛집을 검색..

[강남/압구정로데오] 냉모밀 맛집 하루 [내부링크]

압구정 로데오 냉모밀 / 돈까스 맛집 하루 압구정에는 맛집들이 참 많이 있습니다. 그 중 압구정 로데오는 참 유명한 거리이죠. 갤러리아 백화점 맞은편에 있고 분당선과 바로 인접해 있으며 100여개의 패션, 생..

[먹거리] CU 편의점 - 띵작 모찌롤 [내부링크]

CU편의점 - 모찌롤 블로그에서 하도 맛있다고... 대박이라고 난리를 해대서 점심시간에 시간을 내서 CU-편의점을 가 보았다. 사실 편의점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는다. 많은 제품들이 있지만 그만큼 퀄리티가 떨어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