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esjaeminvest의 등록된 링크

 yesjaeminves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4건입니다.

미국 7월 소비자물가지수(CPI) 8.5% 생산자물가지수(PPI) 9.8% [내부링크]

어제 8월에 있는 주요 경제지표 발표 중에서도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소비자물가지수(CPI)가 어제 발표됐고, 방금 전 생산자물가지수(PPI)가 발표됐다. 앞으로 있을 연준의 경제 정책과 증시에 참으로 큰..

일론머스크 테슬라 주식 매도 [내부링크]

지난주 TSLA의 급락이 일론 머스크의 매도 때문이었던 것 같다. 9일(현지시간) 일론머스크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서류에 따르면 최근 테슬라 주식 792만 주가량을 매도했다. 주당 매도 가격은 869..

테슬라 2022년 7월 중국 판매량 [내부링크]

2022년 7월 테슬라의 중국 시장 판매량이 발표됐다. 중국 승용차 협회(CPCA)가 오늘 발표한 데이터에 따르면, 7월 테슬라의 중국 시장 판매량은 28,217대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테슬라 7월 중국 판매량 전체: 28,2..

미국주식 2분기 실적발표 일정 8월 2주차 [내부링크]

어느새 본격적인 실적발표가 진행된 지 1달이 돼가고 있다. 2분기 시장에 충격을 줄만한 회사들의 실적발표는 무난하게 지나간 것 같다. 하지만 아직도 실적발표를 안 한 기업은 엄청나게 많다. 그럼 다음 주 미..

테슬라 주주총회 요약 및 Q&A 3대1 주식 분할 [내부링크]

테슬라가 2년 만에 또 주식 분할에 나선다. 테슬라는 4일(현지시간) 텍사스 본사에서 연례 주주총회를 열고 3대1 주식 분할을 승인했다. 아래에서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정리하겠다. 주주총회 요약 역대 가장 많은..

테슬라 3배 레버리지 삼슬라 종류와 주의사항 [내부링크]

테슬라의 수익을 3배로 벌 수 있는 레버리지 상품을 소개하려고 한다 흔히 '삼슬라'라 불리는 테슬라 3배 레버리지 종류와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다. ️주의 삼슬라는 위험성이 높은 상품입니다. 이 포스팅은..

미국주식 주간거래 서비스 세계최초 [내부링크]

미국주식의 최대 진입장벽은 미국과 우리나라의 시차가 거의 정반대라는 점이다. 미국 주식시장이 열리면 한국시간이 밤 10시 30분(서머타임 적용)이 된다. 그래서 국내 미국 주식 투자자들은 밤잠을 지샐 수밖에..

테슬라 3배 레버리지 삼슬라 사는 방법 [내부링크]

테슬라의 수익을 3배로 벌 수 있는 레버리지 상품을 소개하려 합니다. 흔히 '삼슬라'라 불리는 테슬라 3배 레버리지 사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파생 ETF 거래를 신청하는 방법을 설명해 놓았으므로, 삼슬라(테슬라..

미국주식 2분기 실적발표 일정 8월 1주차 [내부링크]

굵직했던 기업들의 실적이 많았던 한 주가 지나고 아직도 2분기 실적 시즌은 끝나지 않았다. 다음 주 역시 반도체 대표기업 AMD를 포함해 페이팔, 스타벅스, 에어비앤비, 루시드, 핀터레스트, 블록, 우버, 크록스..

미국 GDP 2분기 연속 마이너스 [내부링크]

어제 미국 GDP가 발표 되었다. 결과는 예상대로 마이너스 성장했다. 미국 GDP는 2분기에 -0.9% 성장하며 1분기에 이어 2개 분기 연속 역성장을 했다. 따라서 기술적으로는 경기침체에 영역으로 들어간 것이다. 물..

7월 FOMC 발표 금리 75bp 인상 [내부링크]

7월 FOMC 회의 결과 연준이 금리를 75bp 인상하였다. 이번 금리인상이 만장일치로 진행된 점도 눈에 띄는 모습이다. 2회 연속 75bp를 인상하였으며, 심각한 경기 침체를 피하기 위한 결정이라고 발표하였다. 75bp..

레버리지 ETP(ETF, ETN) 교육 이수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파생상품, 레버리지 ETF 거래를 할 때 필요한 레버리지 교육 이수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보겠다. 레버리지, 인버스 상품을 투자하려고 하니까 레버리지 ETF/ETN 협회 교육 미이수 고객이라고 뜬다. 고..

삼성증권 계좌개설 방법 및 이벤트 [내부링크]

주식을 하면서 여러 증권사 앱을 많이 사용해보았으나, 주거래 은행인 kb증권사를 주로 사용하는 편인데 서브로 자주 사용하게 되는 증권사가 바로 삼성증권이다. 이유는 미국주식 주간거래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미국주식 2분기 실적발표 일정 7월 4주차 [내부링크]

이번 주도 미국주식 2분기 실적발표가 이어진다. 특히 미국 빅테크 기업들의 실적발표가 예정되어 있어 더욱 눈길이 가는데 마이크로소프트, 애플, 구글, 아마존, 등 지구 상 가장 큰 기업들의 실적들이 발표되어..

테슬라 2022년 2분기 실적발표 및 어닝콜 주요내용 [내부링크]

2022년 2분기 테슬라 실적 2022년 2분기 테슬라 실적이 발표되었다. 매출은 169억 달러로 전년대비 42% 증가했으며 기대치를 거의 그대로 달성했고, EPS (주당순이익)도 예상보다 0.41$ 높게 나오며 2.27달러로..

미국주식 2분기 실적발표 일정 7월 3주차 [내부링크]

지난주에 이어 여러 굵직한 종목들이 실적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이번 주의 실적발표에 따라서 또 한 번 각 기업별 섹터별 주가의 변동성이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오늘은 2022년 7월 3주차인 18일부터 22일까지..

미국 CPI 발표 9.1% 41년 만에 최대치 [내부링크]

요즘 Core CPI, CPI에 사람들이 관심을 많이 가지는 것 같다. 그만큼 유례없는 현재이기에 그런 것 같다. 어쨌든 강세장이든 약세장이든 역사의 한순간 속에서 투자를 하고 있으므로 간단히 기록하겠다. 기대 반..

미국 나스닥 최초 테슬라 인버스 ETF 출시 [내부링크]

올해 시장 변동성이 커지며 유난히 레버리지와 인버스 거래가 예년 대비 많아졌다. 레버리지와 인버스를 이용한 기적 같은 타이밍 매매는 정말 어렵지만, 그럼에도 매크로 상황으로 많이 빠진 주식에 대한 레버리..

테슬라 AI 총 책임자 안드레 카파시 퇴사 [내부링크]

테슬라의 Artificial Intelligence (AI) 팀의 Senior Director인 안드레 카파시가 트위터를 통해 테슬라를 떠난다고 발표했다. 인공지능, 자율주행팀을 총괄했던 책임자인 안드레 카파시는 2011년~2016년까지 박..

테슬라 일론머스크 트위터 인수 계약 파기 [내부링크]

오늘 일론머스크가 57조 원 규모의 트위터 인수 계약을 파기한다고 선언했다. SEC에 보낸 서한에서 일론머스크는 트위터에 대해 “거짓이고 오해의 소지가 있는” 진술을 했다고 주장하기 때문에 트위터와의 인수..

미국주식 장단기 금리차 역전 의미 [내부링크]

계속해서 길어지고 있는 이번 하락장에서 지속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게 있는데 바로 미국의 ‘장단기 금리차 역전’이다. 장단기 금리차가 역전되면 어김없이 경제침체, 주식 시장에 폭락이 찾아왔었다고 한다. 그..

미국 금리 빅스텝 자이언트스텝 뜻 [내부링크]

최근 물가가 정말 많이 오르고 있는데 6월 16일 미국 연준(Fed)에서는 자이언트 스텝의 금리 인상을 단행했다. 오늘은 이 자이언트스텝, 빅스텝 뜻을 알아보겠다. 먼저 알기 쉽게 기준금리부터 설명하자면 기준금..

주식 관련 영화 추천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 [내부링크]

더 울프 오브 월 스트리트 오늘 소개할 영화는 2014년 개봉한 미국 영화 더 울프 오브 월스트리트, 코미디 영화이며 179분짜리 영화인데 돈, 마약, 성을 다룬 노골적인 영화이며,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돈..

미국주식 알아야 할 주요 경제지표 [내부링크]

미국주식 투자 시 중요하게 볼 것 중 하나는 금융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전반적인 경제상황과 산업동향 등 각종 지표이다. 각종 지표들을 해석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면 보다 전략적인 투자가 가능하다. 오늘은 미..

주식 스태그플레이션 뜻과 발생원인 [내부링크]

최근 경제 뉴스를 보다 보면 인플레이션에 대한 이야기가 정말 많다. 지금도 굉장히 다양한 종류의 물건의 가격이 상승하고 있고 그에 따라 여러 가지 유형으로 인플레이션이 발생하고 있다. 인플레이션이 나타나..

테슬라 2022년 2분기 생산량 발표 및 역대 2분기 인도량 [내부링크]

테슬라 2022년 2분기 생산량 발표 테슬라 2022년 2분기 생산량 및 인도량 - 생산 : 258,580대 - 인도 : 254,695대 테슬라 2022년도 2분기 인도량과 생산량이 발표됐다. 상하이 봉쇄 장기화에 따라 부품 공급에 차..

주식 액면분할 뜻 [내부링크]

주식을 하다 보면 기업들이 액면분할을 한다는 소식을 자주 접할 수 있다. 그래서 오늘은 액면분할이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겠다. 액면분할(Stock split) 액면분할의 사전적 의미는 '하나의 주식을 여러 개의 주..

주식 관련 영화 추천 ‘작전’ [내부링크]

작전 주식을 소재로 하는 영화 작전은 너무도 괜찮은 작품이고, 배울 것도 많은 영화이다. 그들이 내뱉은 대사들과 상황 속에서 영화도 배우고 주식도 배울 수 있을 것이다. 주식에서 세력이라는 존재가 어떻게..

미국 양적완화 테이퍼링 뜻 [내부링크]

양적완화 (QE, Quantitative easing) 양적완화란 쉽게 말해 더 이상 금리 인하로 인한 효과를 기대할 수 없을 때 중앙은행에서 경기 부양을 위해 다양한 자산(장기채권 등)을 사들여 시중에 돈을 푸는 것이다. 금..

미국주식 배당주 추천 [내부링크]

가끔 배당주 투자를 통해 규칙적이고 지속적인 투자 수익을 얻는 것에 대해 생각할 때가 있다. 최근 들어서 부쩍 흐름과 전망이 안 좋아진 미국증시를 보고 있자니 배당주 투자에 관심이 더 생겨 예전엔 관심을..

주식투자 인플레이션 디플레이션 뜻 [내부링크]

오늘은 경제 기본 상식으로 많이 들어봤지만 정확하게 어떤 의미이고 어떤 뜻을 가지고 있는지 인플레이션과 디플레이션에 대한 개념을 설명하겠다. 인플레이션 인플레이션이란 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하거나 화..

주식 미수거래 신용거래 뜻 [내부링크]

금융투자를 하는 데 있어서 레버리지는 필수가 아니다. 하지만 잘 활용한다면 빠르게 수익을 만들 수 있는 원동력이 되기도 한다. 미수거래나 신용거래의 경우 레버리지로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지만 반대매매로..

미국주식 레버리지 인버스 ETF (TQQQ SQQQ) [내부링크]

오늘은 미국 나스닥 3배 레버리지 ETF인 TQQQ와 인버스 ETF인 SQQQ에 대해 살펴보고, 주의할 점을 알아보겠다. TQQQ SQQQ 먼저 QQQ를 알아야 하는데 QQQ는 미국 나스닥 시장에 상장된 기업 중 애플, 구글과 같은..

주식 관련 영화 추천 ‘마진 콜’ [내부링크]

이전에 ‘빅쇼트’란 영화를 추천해준 적이 있다. 2008년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를 다룬 영화였는데 이번에 추천해드릴 영화 ‘마진콜’도 2008년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를 다룬 영화이다. 다만 차이점이 있다..

미국 이미 경제침체 by 캐시우드 [내부링크]

6월 28일 미국 증시는 하락세로 장을 마감했다. 시장이 최근 저점 반등에 성공하며 일주일간 반등세를 유지하는 줄 알았으나 다시 반납을 하고 있는 중이다. 장 초반 중국 봉쇄 완화 소식에 따라 공급망 회복 기대..

주식 반대매매 뜻 [내부링크]

지난번에 미수거래와 신용거래에 대해 알아봤었는데 오늘은 두 거래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 반대매매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반대매매 주식 반대매매란 고객이 증권사의 돈을 빌리거나 신용자금으로 주식을 매입하..

미국주식 증권사 추천 수수료 비교 [내부링크]

증권사간 경쟁이 심화되면서 수수료에 대한 혜택이 많이 좋아진 요즘 어떤 증권사를 통해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것이 가장 유리한가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아무래도 장기적으로 운용해야 하기에 거래할 증권사 선..

주식 관련 영화 추천 ‘빅쇼트’ [내부링크]

주식은 공부하면 할수록 어렵게 느껴진다. 보통 책과 유튜브 등 각자의 방법으로 주식을 공부하기 마련인데, 책 읽자니 졸리고 유튜브를 보자 하니 지루하고 그래서 영화를 보면서 공부를 해야 되겠다 생각했다...

미국주식 양도소득세 및 배당소득세 [내부링크]

미국 주식 투자 시 고려해야 하는 세금 양도소득세와 배당소득세에 대해 알아보겠다. 세금에 대해 제대로 알고 있어야 조금이라도 절세할 수 있다. 양도소득세 미국 주식 투자에 있어 매도 시 발생한 확정수익에..

미국주식 휴장일 및 거래시간 22년ver.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미국 주식에 투자를 하고 있다. 따라서 오늘은 22년 미국 주식 거래시간 및 휴장일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미국 주식 거래시간 미국은 땅이 매우 커서 지역별로 시차가 생기는 데미 국 사람들의 주식..

미국주식 공포탐욕지수 VIX지수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22년 미국 주식시장은 공포 그 자체다. 인플레이션과 전쟁 이슈들 악재들로 인한 불확실성과 변동성에 계좌도 녹아버리니 이런 하락장을 처음 맞은 나에겐 공포일 수밖에.. 이러한 증시에 혼란이 오게 되면 불확실..

미국주식 실적발표 확인하는 법 [내부링크]

오늘은 실적 발표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볼까 한다. 흔히 ‘주가는 실적에 따라 움직인다’라는 말이 있듯이 실적 발표(어닝)의 결과는 주가에 굉장히 큰 영향을 준다. 실적발표가 중요한 이유 미국..

투기가 아닌 투자를 가르쳐준 주식 종목 [내부링크]

20년도 3월부터 주식을 샀다 팔았다를 반복하면서 투자가 아닌 투기? 사실상 도박처럼 했었다. 4개월가량 수업료 낸다는 마음으로 적은 시드를 가지고 실전 투자 투기를 하였다. 수익을 냈던 때도 있었고, 반 토막..

내가 처음 주식 투자를 하게 된 이유 [내부링크]

제목 그대로 내가 처음 주식 투자를 하게 된 이유에 대해서 블로그 첫 글을 포스팅해보려고 한다. 먼저 나는 19년도에 군 입대를 했었고 그때 당시 처음 받았던 군대 월급은 31만 원 정도였다. 군대에서 받은 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