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lmoneymove의 등록된 링크

 yglmoneymov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99건입니다.

설탕 덩어리 과일 사탕 탕후루, 과다 섭취 시 문제점 [내부링크]

탕후루가 열풍이긴 열풍인 것 같다. 유치원생인 우리 아이도 탕후루를 알고 있지만 다행히 찾지는 않는다.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10대, 20대 모두의 길거리 대표 간식으로 꼽힌다. 이런 인기에 힘입어 탕후루 가게들이 우후죽순으로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그러나 과일을 끼워 달콤한 설탕이나 물엿 등을 발라 굳혀 만든 것이 기본 베이스 이기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을 것 같은데 탕후루를 과다 섭취 시 우리에게 미치는 영향이 무엇인지 알아본다. 탕후루 탕후루는 중국의 과일 사탕이다. 산사 등의 과일에 설탕, 시럽을 발라 굳혀 만든 사탕이며 화베이 지역의 대표적인 겨울 간식이다. 이런 탕후루는 지난해까지 시중에서 별다른 인기를 끌지 못했다가 1020 소비자들 사이에서 대세로 떠오르면서 배달 애플리케이션 인기 검색..

간편히 먹을 수 있는 요거트의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우리는 맛있고 쉽게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식품 요거트를 건강에 좋은 식품에서 자주 접하곤 한다. 그러면 이렇게 좋은 요거트를 매일 먹으면 도대체 우리 몸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고 요거트가 가진 건강상의 이점과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알아본다. 요거트 요거트 야쿠르트, 요쿠르트, 요거트 참 이름이 다양하다. 모두 유산균 발효유를 가리키는 이름 같은데 같은 듯 다른 듯 헷갈리기 쉽다. 요쿠르트가 유산균 발효유의 우리말 표준이며 요거트는 영어식 이름, 야쿠르트는 일본에서 개발한 유산균 음료의 상품명이다. 요거트는 유목민들이 동물의 젖을 발효시켜 만든 고대의 건강식품이다. 요구르트는 우유나 염소젖 등을 살균하여 반쯤 농축시키고, 이에 유산균을 번식시켜 발효, 응고시킨 음료를..

술, 담배만큼 위험한 밀가루 중독, 나도 중독 일까? [내부링크]

다들 아시다시피 밀가루는 쉽게 구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미각중독 유발제품이며 밀가루는 밀의 낟알을 분쇄하여 만든 곡물 가루다. 다당류 탄수화물로 이루어진 높은 비율의 녹말을 함유하고 있다. 이런 탄수화물로 이루어진 밀가루를 지나치게 섭취하면 건강에 해롭다. 밀가루 중독의 위험성과 밀가루 중독을 예방하기 위한 대체품에 대해 알아본다. 밀가루 중독의 위험성 밀가루 중독 자가진단 밀가루 중독의 위험성을 알아보기 전에 내가 밀가루 중독인지 아닌지 알아본다. 아래 7개 사항 중 5개 이상 해당되면 밀가루 중독을 의심해야 한다. 1. 밥보다 밀가루 음식이 좋다. 2. 스트레스를 받으면 밀가루 음식이 생각나고 먹으면 스트레스가 풀리며 행복감을 느낀다. 3. 고기를 먹은 후 후식으로 냉면과 같은 밀가루 음..

새치, 원인과 예방법 및 새치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염색할 때가 됐는지 다시 새치가 한 가닥, 한 가닥 보이기 시작한다. 나 어릴 적 부모님은 새치 한 가닥 뽑는데 100원씩 주셨는데 그걸 내 아이에게 시키려니 아직 어려서 그런지 불안하다. 새치는 단지 나이를 먹어서 생기는 걸까? 아니면 유전인가? 새치는 뽑으면 더 많이 생긴다? 오늘은 새치의 예방법과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본다. 새치의 원인 1. 유전적 요인 새치가 생기는 원인을 알아봤으나 아무리 찾아도 정확하고 명확한 원인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그러나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유전으로 알려져 있다. 새치가 빨리 생기거나 흰머리가 빨리 자라는 집안은 대부분 유전적 요인이 크다. 2. 스트레스 유전 외에 스트레스도 하나의 원인이 된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아드레날린 분비가 늘어나는데 모..

세균 감염을 피하기 위해 버리거나 교체해야 하는 물건들 [내부링크]

오래된 화장품이나 플라스틱 용기 등 우리는 아깝다고 버리지 않고 계속 사용하는데 이는 나도 모르는 사이에 세균과 환경호르몬 범벅인 제품을 사용하게 되는 것이다. 칫솔도 우리가 보기에 칫솔모가 멀쩡해 닳을 때 까지 계속쓴다. 칫솔 몸통(손잡이)의 플라스틱에는 세균이 득실 득실 할 것이다. 이처럼 세균 때문에 버리거나 교체해야 할 물건들을 알아본다. 버리거나 교체해야 하는 물건들 1. 오래 사용한 수세미 부엌에서 사용하는 수세미는 집안 물건 중 세균이 가장 많은 제품이다. 수세미는 두꺼운 것보다 얇은 수세미가 건조가 빠른 만큼 세균 번식이 적다. 수세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지난 포스팅을 보면 좋을 것 같아 짧게쓴다. 2023.08.11 - [메디칼] - 당장 수세미를 바꿔야하는 이유!!! 당장 수세..

노스페이스 앱 출시 이벤트!!! [내부링크]

6월 초 노스페이스 감사 세일 기간에 여름철 의류 등을 구매했는데 곧 가을, 겨울이 다가 오기에 미리 장만할 만한 제품이 있나 해서 오랜만에 홈페이지에 방문했다. 그런데 노스페이스 앱 출시 기념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어떤 이벤트가 있는지 한번 알아본다. 노스페이스 앱 출시 이벤트 1 일단 앱에 대한 이벤트 이기 때문에 앱을 설치한다. 그래야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1. 앱 설치 노스페이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링크 타고 설치 하든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검색해서 설치한다. 앱 출시가 얼마 안 되었는지 다운로드가 1천 회 이상 밖에 되지 않는다. 2. 권한 확인 및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 권한 확인 후 광고성 정보 수신 동의는 보통 동의 하지 않지만 이벤트, 혜택 등을 받기 위해 이..

건강해지고 탄력적인 몸매를 위한 제대로 걷는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즘은 만보기, 걷기 어플을 통해 포인트를 받고자 많이 활용한다. 단지 포인트를 받기 위해 걷기만 할 것인가? 건강을 생각해서 좀 더 제대로 걷는 방법을 알아보는 것은 어떨까? 매일 꾸준히 일정시간을 걷기만 해도 탄력 있고 건강한 몸매를 만들 수 있으니 너무 좋은 운동이 아닐까 해서 제대로 걷는 방법을 알아본다. 건강해지는 만보 하루 1만 걸음이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걸음수라고 만보기, 앱 등을 통해 알려져 있다. 꼭 하루 1만 보를 꽉 채워 걸어야 정말 건강해지는 걸까? 폴란드의 한 연구 결과 하루 4,000 보만 걸어도 조기 사망 위험을 크게 줄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하루 2337보를 걸으면 심혈관 질환으로 사망할 위험이 감소하기 시작하고 여기에 500보를 더 걸으면 심혈관 질..

체했을 때 탄산음료 대신 이 3가지 식품을 섭취하자! [내부링크]

속이 더부룩하거나 체했을 때 대부분 소화제 대용으로 탄산음료(콜라, 사이다)를 찾는다. 시원한 탄산음료를 마시면 일시적으로 시원하게 트림을 하게 되고 속이 편안해지는 느낌을 한 번쯤 받았을 것이다. 그러나 음료에 포함된 탄산가스와 위장의 가스가 배출돼 마치 소화가 되는 것처럼 느낄 수 있으나 음식물이 소화되는 것은 아니다. 따라서 탄산음료, 소화제 대용으로 섭취하면 좋은 식품을 알아본다. 체기 체증은 식도에 음식이 걸려 잘 내려가지 않거나 위가 경직되어 음식이 잘 소화되지 않는 증상이다. 그렇다고 이런 증상은 소화불량이라 할 수 없다. 체증은 일시적인 경우가 많지만 소화불량은 보통 3월 이상 지속적인 경우에 해당된다. 급체는 대부분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아도 시간이 지나면 증상이 저절로 소실된다..

거북목의 원인과 증상 및 스트레칭을 통해 치료하자! [내부링크]

우리는 어딜 가더라도 항상 휴대하고 다니는 물건이 있다. 성인 대부분은 휴대폰을 항상 휴대하며 길거리, 버스, 지하철을 타더라도 항상 보게 되는 휴대폰. 그러나 휴대폰을 눈 위 시선이 아닌 아래 시선, 즉 낮은 위치에 있는 휴대폰을 바라보게 되어 발생하는 증상이다. 그럼 거북목 증후군이 어떤 병인지 한번 알아본다. 거북목 거북목 증후군은 잘못된 자세로 인해 목, 어깨의 근육과 인대가 늘어나 통증이 생기는 증상을 말하며 평소 컴퓨터 모니터나 휴대폰 화면을 많이 보는 사람, 특히 낮은 위치에 있는 모니터 또는 화면을 내려다보는 사람에게 많이 발생한다. 거북이가 목을 뺀 상태와 유사하다 하여 거북목 증후군이라 이름이 붙여졌다. 정상적인 목은 앞으로 휘어지는 정상적인 곡선을 가지게 된다. 목의 정상 곡선..

'비만'의 효과적인 관리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비만은 체지방의 과다로 인해 건강상의 문제가 생기는 상태다. 비만을 정확히 진단하려면 체지방을 측정해야 하지만 기계의 도움 없이 체지방을 측정하기 어렵기 때문에 보통은 손쉽게 체질량 지수를 통해 측정을 한다. 자신의 체질량 지수를 보고 비만 상태인지 확인 후 관리해야 한다. 그럼 효과적인 비만 관리 방법에 알아본다. 살이 찌는 이유 체중이 늘고 주는 것은 기본적으로 매우 간단한 산수에 의해 결정된다. 쉽게 말해서 우리가 '섭취하는 에너지'가 '사용하는 에너지'보다 많으면 체중이 늘고 적으면 체중이 빠진다. 물론 실상은 이렇게 단순하게 계산되어 적용되지 않는다. 유전적인 요인과 장내 미생물에 의해서 똑같이 먹어도 실제로 몸에 흡수되는 정도가 달라지기 때문에 어떤 사람은 조금만 먹어도 체중이 금방 늘..

서울시 청년 월세 지원 신청 및 대상, 신청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서울시는 서울에 거주하는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을 완화하고 안정적인 주거환경을 마련하고자 진행하는 청년주거복지사업이다. 생애 1회에 한하여 월 20만 원씩 12개월, 즉 1년 동안 최대 240만 원을 지원한다. 1년 동안의 생활비를 아낄 수 있는 청년월세지원 신청 기간과 신청 대상 및 지급일에 대해 알아보고 만약 이사를 가거나 임대차계약서를 중도에 변경할 경우 유의해야 할 점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사업 개요 2023년 서울시 청년월세지원 사업으로 신청일 기준 서울시에 거주하고 만 19세 ~ 39세인 청년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유주택(쉐어하우스) 등에 거주하며 임대인(사업자 포함)과 개별 임대차 계약을 체결한 주민등록본상 동거인은 동시 신청가능하며 주민등록..

무릎 관절염, 올바로 관리하기 [내부링크]

나이가 들수록 점점 안 좋아지는 부위 중 하나인 무릎. 다치지 않아도 나이가 들면 통증을 느끼는 부위고 우스개 소리로 비가 내리기 전 날 굿이 하려는지 무릎이 쑤시는 경우도 있다. 항상 우리 몸의 체중을 지탱하고 일상 생활에 필요한 동작만으로도 사용량이 많기 때문이다. 그렇다고 안 쓸수 없지 않는가? 더 나빠지지 않게 하기 위해 올바로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본다. 무릎관절염 무릎관절염은 무릎 관절 안의 관절 연골이 점차 사라지고, 관절을 이루는 뼈와 관절막, 주변 인대 등에 손상과 염증이 동반되는 질환이다. 관절 주변에 통증과 변형이 일어나 기능에 장애가 생기고, 적절하게 관리하지 않으면 통증으로 인해 신체활동 감소뿐만 아니라 자신감 상실이나 우울증과 같은 정신∙심리적인 문제까지도 일으켜 일상생활에..

오잉~ 노가리 노가리칩! 먹태깡과 영양 비교. 과연 먹태깡을 잡을 수 있을까? [내부링크]

요즘 누구나 알고 있는 과자, 없어서 난리인 과자 먹태깡. 나도 맛보기 위해 발품 좀 팔아보고 맛도 봤다.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이유가 있다. 가성비 술안주로 괜찮다. 과자 시장의 트렌드가 어린이들에서 성인들의 타킷으로 바뀐 것 같다. 농심 먹태깡에 이어 롯데웰푸드에서 '오잉 노가리칩 청양마요맛'을 다음 달 4일부터 전국 편의점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없거나 구하지 못해서 먹지 못하는 먹태깡의 아성을 무너뜨리고 기다리는 소비자의 눈을 돌릴 수 있을까? 오늘은 먹태깡 VS 노가리칩의 영양을 비교 분석해 본다. 먹태깡 VS 노가리칩 7080 세대들은 다들 기억 날 것이다. 담백한 먹태나 노가리를 찢어서 청양고추가 총총 썰어진 마요네즈를 찍어 먹었던 기억 말이다. 요즘 세대 MZ세대들은 명태로 만든 과자에..

당뇨병 전 단계 관리로 정상으로 되돌리기. [내부링크]

우리나라 30세 이상 성인 7명 중 1명은 당뇨병이 있다. 그만큼 당뇨병이 흔한 질병으로 분류되고 있다는 방증이다. 2021년 기준 국내 당뇨병 환자가 600만 명을 넘었고 당뇨병 고위험군인 당뇨병전단계 인구는 약 1,583만 명이다. 즉, 대한민국 국민 중 2,183만 명이 당뇨병이 있거나 당뇨병에 걸릴 위험이 높은 단계다. 나 또한 당뇨병전단계에 포함된다. 그럼 당뇨병전단계를 잘 관리하면 정상으로 되돌릴 수 있는지 알아본다. 당뇨병 당뇨병의 정의 당뇨병은 인슐린의 분비량이 부족하거나 정상적인 기능이 이루어지지 않는 등의 대사질환의 일종으로, 혈중 포도당의 농도가 높아지는 고혈당을 특징으로 하며 고혈당으로 인하여 여러 증상 및 징후를 일으키고 소변에서 포도당을 배출하게 된다. 당뇨병의 원..

좋은 콜레스테롤인 HDL 콜레스테롤의 효능 [내부링크]

좋은 콜레스테롤로 알려진 HDL이 심혈관질환은 물론 당뇨병 예방과 코로나 감염과 후유증을 줄이며 패혈증 예후를 좋게 하고 암 예방 백신의 원료로 사용된다. 콜레스테롤이 무엇이고 나쁜 콜레스테롤, 좋은 콜레스테롤이 무엇인지, 그동안 잘 알려지지 않았던 HDL의 다양한 효능에 대해 알아본다. 콜레스테롤 콜레스테롤은 스테롤(스테로이드와 알코올의 조합)의 하나로 모든 동물 세포의 세포막에서 발견되는 지질이며 혈액을 통해 운반된다. 물론 식물 세포의 세포막에서도 적은 양이지만 일부 발견된다. 콜레스테롤은 음식을 통해서도 흡수되지만 우리 몸에서 합성하기도 한다. 콜레스테롤은 간, 척수, 뇌와 같이 세포막이 많은 기관에서 높은 농도로 발견되며 혈전의 주요 구성 성분이기도 하다. 콜레스테롤은 생리적, 생화학적 ..

순천 보리밥 맛집 '벽오동' 내돈 내산 후기 [내부링크]

주말에 순천에 볼일이 있어 잠시 다녀왔고 우연하게 맛집도 다녀와 포스팅 한다. 순천 보리밥 정식으로 유명하다는 벽오동. 뭐 대기 1시간은 기본이라는 말에 가고 싶지 않았다. 원체 기다리고 줄 서서 먹는 걸 좋아하지 않아서다. 그러나 지인분께서 그래도 근처에 왔으니 한번 가보자는 말에 가봤다. 벽오동 내돈내산 후기 벽오동 위치 주소 : 전라남도 순천시 상사호길 73 전화번호 : 061) 743-5569 (예약 안됨) 벽오동 정보 영업 시간 : 11:00 ~ 20:30 (매주 수요일 휴무) 브레이크타임 : 15:00 ~ 17:00 제공 : 단체석, 안심식당(지자체 인증 음식점) 벽오동 매장 정보 보리밥 전문점 벽오동 간판이 밝게 빛나며 여기가 '벽오동 입니다'라고 ..

'혜자로운도시락' 과연 건강에도 혜자로울까? [내부링크]

요즘 편의점에서 '혜자로운집밥도시락'이 난리다. 고 물가에 혼족이 늘어남에 따라 찾는 이들이 많은 것 같다. 도시락 7종의 판매량이 출시 6개월 만에 1000만 개를 넘겼다고 한다. 혜자로운 도시락 재구매율은 41.6%로 최상위 수준이고 이를 찾는 고객의 방문 빈도도 더 짧아졌으며 구매 성별 비율은 남성이 61.5%, 여성이 38.5% 이다. 연령대는 20대 28.9% / 30대 27.1% / 40대 26.5% / 50대 이상 15.8%이다. 이렇게 잘 나가는 혜자로운도시락은 과연 건강에도 혜자로울지 한번 알아본다. 편의점 도시락 편의점 도시락을 장기간 먹을 경우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다. 곡류와 육류 위주로 구성된 편의점 도시락 특성상 비타민 C, 칼륨, 철분 등이 부족할 수 있다. 또한 편의..

먹으나 마나 안 먹으나 한 마그네슘? 효능과 올바른 마그네슘 고르는 방법 [내부링크]

최근에 갑자기 눈 주위의 떨림 증상이 나타난 적이 있다. 피곤하고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흔히 겪는 일이다. 이런 경우 대부분의 사람들은 마그네슘을 먹으라고 권유하고 나 또한 마그네슘을 복용한다. 그만큼 눈 밑 떨림 증상에 효과적인 영양소로 알려진 마그네슘은 천연 진정제로 불릴 만큼 근육 기능 유지와 스트레스를 완화하는데 좋다. 그럼 마그네슘의 효능과 올바른 마그네슘 고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마그네슘 마그네슘이란? 마그네슘은 우리 몸에 함유돼 있는 미네랄 중 네번째로 많은 미네랄이다. 마그네슘은 근육의 움직임과 신경기능, 혈당조절, 에너지 대사와 유전자 합성 등 전반적인 작용에 관여하고 뼈 건강과 근육, 심장 및 뇌 기능에도 작용한다. 마그네슘의 기능은 신체 내 300종 이상의 효소작용..

침묵의 악마 고혈압, 혈압 관리와 고혈압 예방 법 [내부링크]

고혈압은 매년 건강 검진 시 의무적으로 혈압 체크를 한다. 그만큼 고혈압은 사망원인 기여도 1위에 해당하기 때문에 중요하다. 혈압 체크 후 높은 수치로 걱정이 많을 텐데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혈압 수치가 높더라도 당장 증상이 생기지 않는다. 다만 괜찮겠지 하고 그대로 방치한다면 수년 후 심근경색, 뇌졸중 등의 심각한 심뇌혈관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으니 오늘은 고혈압의 증상과 원인 그리고 혈압을 낮추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다. 고혈압이란? 고혈압은 혈압이 여러 원인으로 인해 높아진 상태를 의미한다. 혈압은 동맥혈관 벽에 대항한 혈액의 압력을 말하며 혈액의 압력은 심장이 수축하여 동맥혈관으로 혈액을 보낼 때 가장 높은데, 이때의 혈압을 수축기 혈압이라고 한다. 또한 심장이 늘어나서 혈액을 받아들일 ..

오징어와 한치 효능 및 선택, 보관, 섭취 방법 [내부링크]

국민 수산물이라 불리는 오징어는 회, 튀김, 볶음, 국, 마른안주 등 많은 요리에 사용되는 식재료다. 오징어와 한치는 저지방과 고단백 수산물로 무더위에 지친 몸을 보양하기 좋고 쫄깃 쫄깃한 식감으로 군침을 돌게 하고 신선한 맛이 일품이다. 치맥 이후로 맥주와의 궁합이 다소 주춤하긴 하지만 그래도 꾸준히 맥주 안주로 손색이 없고 많이 이들이 찾는다. 그럼 오징어와 한치의 놀라운 효능을 알아보겠다. 오징어 오징어는 초형아강에 속하는 상목인 십완상목의 해양 연체동물의 총칭이다. 열개의 다리가 있으며 여덟 개의 팔과 두 개의 촉수로 나뉜다. 꼴뚜기를 제외하면 몸길이가 2.5cm에서 15m까지 종류마다 다양하다. 뼈가 없는 연체동물이지만 대부분 막대기 모양의 얇은 뼈가 외투막 안에 하나 있으며 갑오징어는 ..

수전증의 발생 원인과 치료 및 예방 방법 [내부링크]

흡연과 음주를 자주 하는 분들은 술을 술잔(소주잔)에 받을 때 나의 의지와 상관없이 손일 떨리는 증상을 한번 이상씩 경험했을 것이다. 수전증은 널리 알려진 질환으로 의학적 용어로는 'Tremor'이라고 불린다. Tremor의 떨림 증세는 머리, 다리, 턱 등 몸의 어느 부위에서든 나타날 수 있으나 대부분은 손에 많이 나타난다. 나는 괜찮지만 주위의 시선은 걱정하는 눈빛이다. 그럼 수전증의 발생 원인과 치료 및 예방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수전증 개요 떨림은 가장 흔한 이상운동질환 중 하나로 몸의 일부분 혹은 여러 부분에서 개별적인 근육이 교대로 또는 동시에 수축하여 규칙적으로 일정한 빈도를 가지는 진동성 운동이며 몸의 여러 부위 중 손에서 많이 나타난다. 떨림은 대개 기간을 두고 지속적으로 나타나..

당뇨병과 국산 36호 신약 '엔블로' 알아보기 [내부링크]

지난 4월부터 당뇨병 치료제 병용요법 급여 기준이 크게 확대되면서 당뇨병 시장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달 빅파마의 오리지널 제품이 특허 만료가 되면서 복제약(제네릭) 시장도 커졌습니다. 이에 차별화된 당뇨병 치료제 국산 36호 신약 '엔블로'가 두각을 나타내고 있어 당뇨병과 치료제 '엔블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국산 36호 신약 '엔블로' 1. 당뇨병 치료제 병용요법 급여 기준 변화 보건복지부는 3월 31일 요양급여의 적용기준 및 방법에 관한 세부사항을 다음과 같이 개정, 발령했습니다. 인슐린 비의존성 당뇨병(제2형 당뇨병) 환자에게 아래와 같은 기준으로 투여 시 요양급여를 인정하며 인정 기준 이외 약값은 환자가 부담한다. 인정가능 2제 요법 : SGLT-2 억제제와 설포닐우레아 계..

뇌졸중 진단과 치료에 활용되는 의료 인공지능 e-Stroke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의료 AI였으면 좋았겠으나 우리나라 얘기가 아닌 영국의 의료 AI 이야기다. 영국 의료기기 기업인 브레인노믹스(BRAINOMIX)가 개발한 뇌졸중 진단 및 치료 프로세스 지원 인공지능이다. 이 뇌졸중 인공지능 e-Stroke가 정부의 지원을 통해 사실상 국가 서비스망으로 확대되고 있어 화재다. 그럼 e-Stroke가 어떤 의료 인공지능인지 알아보겠다. e-Stroke e-Stroke 소개 e-Stroke는 뇌 스캔에 대한 실시간 해석을 제공하여 뇌졸중 환자의 치료 및 이전 결정을 안내하여 더 많은 환자가 적절한 장소에서 적절한 치료를 적시에 받을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의사를 지원하는 CE 마크가 있는 도구 모음이다. 브레인노믹스의 독점 소프트웨어는 간단한 영상 촬영의 가치를 향상시켜 ..

구글 애드센스 광고 게재가 제한적, 무효 트래픽 우려...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면서 광고 제한되는 문제 상황, 즉 '자신의 광고를 클릭하지 않기' 등을 위해 엄청 노력을 했으나 오늘 아침에 받고 싶지 않은 메일을 받았다. 그렇다고 내가 내 광고를 클릭하진 않았다. 이 블로그가 방문 유입이 많은 것도 아니고 수익이 좋은 것도 아닌데 가차 없이 제한을 걸어 버렸다. 구글 애드센스 고객센터 내 광고의 무효 트래픽의 예시와 무효 트래픽 방지를 위한 도움말을 참고해 보면, 무효 트래픽에 해당하는 대표적인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º 게시자가 자신의 라이브 광고를 클릭하여 생성된 클릭이나 노출 º 한 명 이상의 사용자가 생성한 반복적인 광고 클릭 또는 노출 º 게시자가 자신의 광고 클릭을 유도함 (사용자의 광고 클릭을 유도하는 언어, 다량의 의도하지 않은..

우리가 블루베리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블루베리는 신이 내린 보랏빛 선물로 불린다. 또한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 콩과 함께 최고의 노화 방지 식품이다. 몸에 좋은 음식은 입에 쓰지만 블루베리는 몸에도 좋고 달다. 아삭한 식감으로 전 세계에서 사랑받는 기능성 과일이다. 이런 블루베리를 꼭 먹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알아본다. 블루베리 블루베리 개요 북아메리카가 원산지인 블루베리는 현재는 주로 미국, 캐나다에서 재배되며 동유럽과 아시아에서도 재배면적이 증가하는 추세다. 블루베리는 다른 베리류와는 상관없는 진달랫과 식물이며 7~9월이 제철이다. 블루베리는 크게 로우부시, 하이부시, 래빗아이로 나뉜다. 하이부시 블루베리는 과실의 품질이 뛰어나 세계적으로는 물론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재배된다. 주로 생과일로 이용되며..

대장 내시경 검사 대체 방법으로 암세포를 찾다. [내부링크]

대장 내시경은 건강 검진 항목에서 가장 피하고 싶은 검사 항목이다. 위 내시경은 단순하게 검사 전 8시간 이상 금식만 하면 되지만 대장 내시경은 검사 전날 관장액을 복용하고 수차례 이상 배변하는 장 정결 과정이 필수여서 기피 검사 중 하나다. 그런데 이런 대장 내시경 검사를 대체할 방법을 찾을 것으로 보인다. 그럼 대장 내시경이 어떤 검사인지 대장 내시경 검사 대체 방법이 무엇인지 알아보겠다. 대장 내시경 1. 개요내시경을 항문에 삽입하여 항문부터 상행 결장 부위까지 볼 수 있는 검사 방법이다. 항문에서 일부 에스상 결장을 포함한 직장까지는 주로 딱딱한 내시경이 사용되며 에스상 결장에서 상행 결장까지는 대장 파이버스코프가 사용된다. 2. 진단대장 내시경의 진단으로 대장암, 대장 용종, 염증성 장질..

당장 수세미를 바꿔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주방 식기의 청결을 책임지는 수세미, 한번 사서 사용하면 귀찮아서 잘 안 바꾸는 집도 많을 것이다. 그런데 새로 산 수세미를 한 달만 사용해도 이 한 달 동안 수세미에 번식할 수 있는 세균과 박테리아가 얼마나 많은지 알고 있는가? 특히 요즘같이 덥고 습도가 높은 여름엔 수세미의 세균과 박테리아 수가 최고치에 달할 것이다. 주방뿐 만아니라 욕실에서 사용하는 타월, 샤워볼 등도 축축한 환경에서 박테리아 번식의 좋은 환경이다. 주방과 욕실의 수세미나 타월은 얼마나 더러울 수 있을까? 한번 알아보겠다. 수세미와 브러시 비교 수세미 1개를 한달 동안 사용하면 그 수세미에 지구상의 인구보다 더 많은 박테리아가 숙주를 구성하고 있다. 그러면 수세미를 일정기간만 사용하고 새로운 수세미로 교체하면 되는 것인가? ..

체지방과 기억력 감퇴 예방 팥순의 놀라운 효능 [내부링크]

무더운 여름에 빼놓을 수 없는 간식, 최소 한번 이상은 먹는 간식, 사 먹거나 집에서 만들어 먹는 간식 팥빙수. 팥빙수에 고명으로 올라가는 것이 바로 팥이다. 팥빙수는 시원하고 달콤한 맛이 입안에 퍼지면서 더위를 쫓아 무더위를 이기는데 좋다. 그런데 이런 팥순 추출물에 놀라운 효능이 있다는 게 밝혀져 팥이 주목받고 있으니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본다. 팥 팥은 동북아시아가 원산지로 오랜 재배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중국, 한국, 일본에서 전 세계 생산량의 대부분을 생산하고 있다. 팥은 예로부터 많은 요리에 사용되고 있고 일본에서는 밤, 칡과 함께 단맛을 내는 3대 식재료로 쓰이고 있다. 일반적으로 팥에 설탕을 첨가하여 팥빙수나 팥빵 등의 재료로 사용하기 때문에 팥을 단맛을 내는 재료로 알고 있으나 ..

쪼끔 한 게 벌써 다크서클? 유아 다크서클 알레르기 비염 의심할 것 [내부링크]

우리 아이는 유치원을 다니는 만 5세 어린이다. 그런데 쪼끔 한 게 벌써 눈 밑에 다크서클이 있다. 어린 나이에 다크서클이 생기는 이유는 뭘까? 어른들처럼 피곤해서? 아니다. 아이들 눈 밑 다크서클이 지속되면 알레르기 비염이 심할 수 도 있으니 확인하고 진찰을 받아라. 그럼 아이들 다크서클과 알레르기 비염의 관계를 알아보겠다. 다크서클 다크서클이란 공식적인 용어는 아니지만 눈 밑이 어둡게 보이는 증상들의 통칭이다. 눈 주위의 장기간의 습진 반응으로 인한 이차적인 색소침착 현상과 피부멜라닌 색소증가, 눈 밑 피부가 얇아서 눈 밑 피하정맥이 드러나 보이고 어두워 보이는 경우, 눈 밑 잔주름 및 눈 밑 지방 등이 원인이 될 수 있다. 사라지지 않는 아이의 눈 밑 다크서클 피곤해서 그렇다? 우리 아이..

복분자의 효능과 복분자주 만들기 [내부링크]

얼마 전 지인으로 부터 2kg 정도의 복분자를 얻었다. 그러나 생으로 그냥 먹었더니 너무 시다. 그래서 이 복분자를 어찌 다 먹나 고민하다, 담금주와 청을 만들어 먹으면 손 쉽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 만들어 봤다. 그럼 복분자의 효능을 알아보고 복분자주를 한번 만들어 보겠다. 복분자 복분자는 장미과에 속하는 야생 나무딸기의 생약명으로 복분자 딸기는 주로 계곡과 산기슭의 햇빛이 잘 들고 토양이 좋은 곳에서 자라는 낙엽성의 작은 키나무다. 복분자는 작은 알갱이가 촘촘히 모여 덩어리를 이룬 형태로 산딸기와 생김새가 비슷하다. 복분자는 포도와 같이 안토시아닌 등이 다량 함유돼 있어 항암 및 노화 억제, 동맥경화 및 혈전 예방, 살균 효과가 있다. 복분자의 효능 1. 심혈관 건강 안토시아닌 성분이..

제철 포도 먹고 이 무더위 이겨내자!!! [내부링크]

폭염 특보가 14일째 발효되고 있는 8월, 8월의 대표 제철 과일은 단연 새콤 달콤한 포도가 아닌가 생각한다. 제철 포도는 당도가 높아서 맛이 뛰어나고 무더위에 지친 우리 몸의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준다고 하니 여름 제철 포도의 효능을 알아보자. 포도 포도는 향미가 좋고 과즙이 풍부하여 널리 이용되는 과일이다. 성숙함에 따라 당분이 증가하고 산이 감소하며, 완숙하면 당분이 최대가 된다. 당분은 보통 14∼15%이다. 향미성분으로는 여러가지 유기산이 있는데, 주석산과 사과산이 대부분을 차지한다. 원산지는 아시아 서부의 흑해연안과 카프카 지방으로 알려져 있으며, 우리 나라에는 고려 시대의 문집에서 그에 관한 기록이 나타나고 있다. 개량된 포도의 재배는 약 70년 전 수원에 있던 권업모범장과 독도원예모범..

식물성 식용유 콩기름, 많이 섭취하면 궤양성 대장염에 걸릴 수 있다. [내부링크]

콩 기름은 말 그대로 콩에서 짠 기름이다. 우리나라는 식용유 자체가 매우 귀한 편이었으나 1970년대에 콩기름이 대량 생산되고 가격이 저렴해져 대중화 되었고 이때부터 튀김 요리법도 대중화 되었다. 식물성 이라 효능도 많지만 과다 섭취할 경우 궤양성 대장염에 걸릴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으니 한번 알아보겠다. 콩기름 콩기름은 식물성 식용유의 일종으로 한자로는 대두유라고 한다. 우리나라 시중에서 가정용으로 가장 싸고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식용유이다. 이름 그대로 콩에서 추출한 기름으로 참기름 보단 못하지만 나름 꽤 고소한 냄새를 풍긴다. 올리브유, 포도씨유, 칼놀라유 등 다름 기름들이 속속 들어와 이제는 보급형이라는 느낌이 강해졌다. 물론 가정을 제외한 일반 식당들은 가격 문제로 인해 거의 전부 콩..

'유방암'발생 확 줄이는 시계 유전자 'NR1D1' 역할 규명 [내부링크]

한국 여성암 1위인 유방암 발생 위험을 확 낮출 수 있는 새로운 가능성이 제시돼 의약계가 주목 받고 있다. 이번 연구 결과의 중심에는 신체의 24시간 주기를 관장하는 시계 유전자 'NR1D1'이 있다. 미국암연구학회(AACR)에서 발간하는 국제 학술지 'Cancer Research' 최신호에 게제 됐다고 하니 어떤 내용인지 한번 알아보겠다. 시계 유전자 NR1D1 이 유전자는 핵 수용체 서브 패밀리 1의 구성원인 전사 인자를 암호화한다. 암호화된 단백질은 핵심 클럭 단백질의 발현을 음성적으로 조절하는 리간드에 민감한 전사 인자다. 특히 이 단백질은 일주기 시계 전사 인자 아릴 탄화수소 수용체 핵 트랜스로케이터 유사 단백질 1(ARNTL)을 억제한다. 이 단백질은 또한 대사, 염증 및 심혈관 과정에..

마실수록 혈당을 낮추는 콤부차 그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재작년 BTS 멤버 정국이 V라이브 방송에서 콤부차를 마시는 장면이 공개되면서 난리 났던 콤부차. 당시 방송에서 정국은 "좋다길래 콤부차 레몬가루를 하루 2포씩 먹고 있다" 언급해 해당 브랜드는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 나비효과를 봤다. 이런 콤부차가 한 연구 결과에서 '제2형 당뇨병' 환자들의 공복 혈당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다는 결과가 나왔다고 하니 콤부차에 대해 알아본다. 콤부차 콤부차(Kombucha)는 녹차, 홍차와 같은 차를 우린 물에 설탕을 넣고 스코비(SCOBY)라는 복합 미생물로 발효한 음료다. 좋은 미생물이 들어갔으니 당연히 건강식품인 셈이다. 특히 현대 사회에서 가장 관심이 많은 다이어트와 간 기능 개선에 탁월하다. 스코비(유익균)을 첨가한 뒤 발효해 만든 음료로 발효할 때 생..

노화와 수명을 결정하는 '텔로미어' 길이 늘리는 방법 [내부링크]

텔로미어(Telomere)? 신체의 노화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한 번쯤 들어 봤을 단어다. 텔로미어는 인간의 노화와 수명을 결정하는 사용될 수 있을 정도로 중요하고 각종 질병의 발생 위험과도 연관이 되어 있음이 밝혀져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어 알아보겠다. 텔로미어(Telomere) 텔로미어(Telomere)는 염색체(Chromoseome)의 끝단에 유전 정보가 없는 반복적인 염기서열을 가진 DNA 조각을 말한다. 우리 몸을 구성하는 대부분의 세포는 일정시간이 지나면 DNA를 복제한 후 분열하여 새롭게 태어나는데 그런 복제과정에서 두 가닥의 DNA 중 한쪽 가닥의 끝이 완전히 복제되지 못하는 결함이 발생한다. 이를 DNA가 복제될 때 발생하는 말단복제 문제라고 부른다. 그런데 만약 중요한 유전정보..

휴가 중 다녀온 속초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 후기 [내부링크]

맛집 포스팅은 잘하지 않아서 좀 어색하다. 그래도 휴가 중 다녀온 맛집이고 괜찮은 곳이라 포스팅을 한다. 휴가 중 다녀온 속초 맛집!!! 대포대게회직판장이다. 후기 한번 가봅시다. 블로그 포스팅 하려고 한 게 아니라서 찍은 사진이 많지 않으니 참고해서 보기 바란다. 위치 정보 매장 주소 : 강원 속초시 대포희망길 51 1층 영업 : 평일 11:00 ~ 21:30 / 주말 11:00 ~ 22:00 매장 전화번호 : 033-638-3771 ※ 단체석, 주차, 발렛파킹, 포장, 예약, 무선 인터넷, 남/녀 화장실 구분 주차는 매장 앞에 주차할 곳이 없고 주변 80~90m 떨어진 곳에 공영 주차장이 있다. (2층 식당 결제 후 주차 쿠폰 2시간 받으면 된다) 우리는 가장 뜨거운 한낮에 가서 그런지 일행을..

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약재 2. [내부링크]

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약재 1에 이은 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약재 2를 포스팅합니다. 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약재 1의 글 황기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를 통해 읽어보길 바라며 약재 2는 가시오가피를 포스팅합니다. 2023.07.29 - [dailylife/메디칼] - 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약재 1. 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약재 1. 키 성장에 고민이 많은 부모님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글을 쓴다. 우리 아이도 키가 작다, 작아도 너무 작다. 좋다는 영양제, 한약(*소아) 등 많이 먹여봤는데 별다른 도움이 되지 않았다 yglmoneymove.tistory.com 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약재 2 가시오가피 가시오갈피나무 또는 가시오가피라고도 한다. 전국 각지의 깊은 산골짜기에서 자라며, 잎이..

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약재 1. [내부링크]

키 성장에 고민이 많은 부모님들께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글을 쓴다. 우리 아이도 키가 작다, 작아도 너무 작다. 좋다는 영양제, 한약(*소아) 등 많이 먹여봤는데 별다른 도움이 되지 않았다. 건강에 대한 글들을 쓰면서 몸에 좋은 약재를 알게됐고 우리가 쉽게 접할 수 있다. 그 5가지 약재들의 효능을 시리즈로 알아보고 마지막 편에는 그 약재들을 모아 물(차)로 고아 직접 아이에게 섭취하게끔 하려 한다. 아무것도 모르고 이것저것 사다 끓여 먹이려는 나를 와이프는 곱지 않은 시선으로 본다. 하지만 독이 있는 것도 아니고 소량씩이라 괜찮을 것 같다. 물론 아이에게 주기 전에 내가 먼저 먹어볼 예정이다. 키 성장에 도움이 되는 약재 1. 황기 황기(Astragalus membranaceus)는 콩과에..

영화 [밀수] 정보 줄거리, 출연진, 평점 및 후기 [내부링크]

어제는 오랜만에 와이프와 극장에 다녀왔다. (아직 휴가 중~) 그제 개봉(7월 26일)한 영화 '밀수'가 보고 싶어 늦은 밤 예매를 했다. SKT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T멤버십 VIP는 무료 예매 & 평일 1+1 혜택이 있다. 무료 또는 1+1을 선택해야 한다. 물론 둘 다 비교해 봤다. 그러나 평일 1+1 혜택에는 1매 할인예매(-4,000원)가 적용되지 않아 무료 예매 + 할인 예매로 진행했다. 총 결제금액 10,000원이다. 밀수 기본 정보 제목 : 밀수 개봉 연도 : 2023년 7월 26일 등급 : 15세 관람가 장르 : 범죄 국가 : 대한민국 러닝타임 : 129분 누적 관객수 : 35만 명 박스오피스 순위 : 1위 평점 : 8.13(관람객) 밀수 줄거리 열길 물속은 알아도 ..

장 건강에 뇌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내부링크]

대부분 장내 건강을 돕는 유산균을 섭취한다. 유산균 검색만 해도 프로바이오틱스, 포스트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유산균 등 뭐가 좀 많고 네이버 쇼핑에는 1,380,944의 제품이 등록되어 있다. 그렇다고 제품을 알아보거나 추천하는 글은 아니다. 이런 장 건강을 돕는 프로바이오틱스의 또 다른 효능이 발견되었다는 연구 결과가 있어 소개하려 한다. 먼저 유산균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본다. 유산균 유산균 개요 유산균은 발효 결과물로 유산을 주로 생성하는 그람양성세균으로 젖산균이라고도 한다. 넓게 보면 유산균목의 유산균과 유산균속 세균들을 총칭하는 말이고 좁은 의미로는 사람의 내장, 구강, 성기 등에서 사람과 공생하는 유익균을 뜻한다. WHO에서는 "충분한 양을 섭취했을 때 건강에 좋은 효과를 주는..

위 건강에 좋은 5가지 식품 추천 [내부링크]

와이프는 식사만 하고 나면 소화가 되지 않는다, 더부륵하다, 헛배 부른다 등 갖가지 소화 장애를 얘기하고 콜라를 찾거나 심하면 소화제를 찾거나 한다. 종종 소화 불량에 위가 불편해 고생하는 경우가 많다. 위 건강의 가장 큰 적은 불규칙한 식사, 빨리 먹는 식습관, 자극적인 음식, 잦은 음주, 스트레스, 과로 등을 꼽을 수 있다. 위 건강에 좋은 5가지 식품을 추천한다. 양배추 양배추는 대표적인 위 건강식품으로 속이 쓰리고 소화불량이 계속될 때 가장 먼저 떠올리는 식품이기도 하고 서양 3대 장수식품으로 꼽히기도 한다. 양배추는 늦가을부터 겨울에 생산된 양배추가 가장 많이 좋고 저장성도 뛰어나다. 영양성분은 속으로 갈수록 풍부하다. 농촌진흥청에 따르면 겉잎에는 비타민A, 칼슘, 철분이 풍부하고 속잎에는 비타..

쌈장 선택 시 어떤 제품이 좋을까? [내부링크]

삼겹살과 찰떡궁합인 쌈장. 노릇노릇 구워진 삼겹살을 쌈장에 콕 찍어 채소에 싸 먹는 맛은 그야말로 일품이다. 쌈장은 고기뿐 아니라 상추, 양배추, 고추, 오이 등과도 잘 어울리며 특히 입맛이 없을 때 매콤하면서 짭조름한 맛이 입맛을 돋운다. 또한 여행이나 캠핑 갈 때 꼭 챙겨야 하는 필수 양념이다.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쌈장이 다 거기서 거기인데 이런 글을 쓰냐고 생각할 수 있지만 원재료와 성분을 살펴보면 나트륨 함량 등 큰 차이를 보이기 때문이다. 그럼 쌈장 선택 시 어떤 걸 봐야 하는지 알아본다. 된장 함량과 원산지 쌈장은 된장과 고추장을 섞은 제품으로 쌈을 먹을 때 맛을 돋우기 위한 조미식품이다. 특히 삼겹살과 궁합이 좋으며 생선회나 상추, 양배추, 오이, 고추, 알배기 등 어떤 채소와도 잘..

폭염에 갈증 해소해 주는 '물' 제대로 마시는 방법 [내부링크]

폭염 주의보가 내려지는 무더운 여름철에는 조금만 움직여도 땀 배출이 많기 때문에 탈수 증상을 막기 위해서라도 물을 자주 마셔야 한다. 폭염이 이어지는 여름철 갈증 해소를 위해, 물을 효과적으로 마시는 방법이 있다. 우선 갈증이 나타나기 전에 규칙적으로 물을 마셔주는 것이 좋다. 단, 신장질환 등 수분 섭취를 제한해야 하는 경우에는 수분 섭취량에 주의해야 한다. 무더위를 이기는 ‘물’ 제대로 마시는 방법을 알아본다. 충분한 물마시기 여름철 찜통 더위가 기승을 부리면 입맛도 떨어지고 몸도 지치게 된다. 보양식으로 뜨거운 국물을 먹는 경우가 많은데, 사실상 날이 더울 때는 뜨거운 음식과 과식은 피하는 편이 좋다. 영양제를 통한 영양 과잉 시대를 살고 있는 만큼 굳이 여름 보양식을 따로 챙겨먹을 필요는 ..

밀크씨슬 성분 중 '이것' 확인 하시나요? [내부링크]

코로나 19 이후 많은 사람들이 건강 및 건강 관리에 대해 많이 신경 쓰는 요즘이다. 나 또한 각종 비타민, 칼슘, 마그네슘, 아연, 베타글루칸, 효모 등등 많은 영양제를 달고 산다. 또한 그동안 못했던 모임, 회식 등 술자리가 잦다. 물론 적당한 술은 보약이라고 하지만 지나친 음주는 간에 해롭다. 간 하면 헛개나무 추출물, 밀크씨슬 추출물이 좋다고 알려져 있다. 그런데 보통 밀크씨슬을 선택할 때 '이것'을 보지 않고 밀크 함량만 보고 구매하는 분이 많다. 그래서 밀크씨슬을 선택 시 꼭 '이것'을 선택하길 바란다. 밀크씨슬 간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올바른 식생활을 통해 모든 음식을 골고루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런데 바쁜 현대인은 그러지 못하기 때문에 영양제를 섭취한다. 영양제 중 밀크씨슬 선택 방법..

생 마늘 vs 구운 마늘 어떤 마늘이 몸에 좋을까? [내부링크]

삼겹살 먹을 때 빠지지 않는 마늘. 쌈 싸서 먹을 때 생 마늘을 넣어 먹나요? 마늘을 구워서 구운 마늘을 넣어서 먹나요? 저는 마늘을 워낙 좋아해서 생 마늘, 구운 마늘 둘다 있는데로 넣어 먹어요. 그럼 생 마늘, 구운 마늘 중 어떤 마늘이 더 몸에 좋을까요? 한번 알아볼게요. 마늘 마늘의 개요 마늘은 우리나라 4대 채소 중 하나이며 김치를 비롯해 각종 양념에 빠져서는 안되는 중요한 식재료 입니다. 알싸한 맛과 향뿐 아리나 '알리신'을 포함해 여러 성분들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마늘의 강한 향이 비린내를 없애고 음식의 맛을 좋게 하며 식욕 증진 효과가 있기 때문에 각종 양념에 사용됩니다. 마늘의 주 성분은 탄수화물 20%, 단백질 3.3%, 지방 0.4%, 섬유질 0.92%, 회분 13..

면역력 저하 및 항암 작용이 필요한 사람 '이것' 드세요. [내부링크]

요즘 컬러푸드(Color Food)가 인기 많죠? 컬러푸드가 노화예방과 면역력 증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각종 성인병을 예방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귀한 식품으로 인기가 많은 것 같다. 인기가 많은 컬러푸드에서 포도, 자두, 블루베리, 가지 등 퍼플푸드를 얘기하려 한다. 퍼플푸드의 대표적인 가지는 면역력 저하 및 항암 작용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자세히 알아본다 퍼플푸드 가지 인도가 원산지인 가지는 품종에 따라 열매의 모양이 다르다. 일반적으로 구형, 난형, 중장형, 장형, 대장형의 5가지 형태로 나뉜다. 현재 우리나라에서 재배되고 있는 것은 중장형으로 과피의 색이 흑보라색인 1대 잡종이 대부분이다. 퍼플푸드의 일반적인 효능은 항산화 작용과 뇌졸중이나 뇌 질환 등에 좋으며 암세포의 증식을 줄여준..

여름철 '이것' 하나로 보양식 대체!! [내부링크]

지금 처럼 장마기간이 아닌 여름철, 나들이 갈 때 마다 빠지지 않는 음식 김밥. 그러나 우린 무더운 여름 김밥이 쉬는 걸 걱정한다. 또한 상한 음식을 먹고 중식독에 걸릴까 조마조마 한다. 더 이상 걱정하지 말고 '이것'을 사용하면 된다. '이것'은 바로 식초다. 자연이 준 기적의 물로 불리우는 여름철 식초의 놀라운 효능에 대해 알아본다. 식초 식초는 예부터 중요한 조미료로 사용되어 왔다. 제조법에 따라 합성식초와 양조 식초로 나뉘고 식초는 3∼5%의 초산과 유기산·아미노산·당·알코올·에스테르 등이 함유된 산성 식품이다. 합성식초(빙초산)은 화학적인 방법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한때 우리나라 대중 음식점 등에서 냉면이나 음식물에 쳐서 먹는 식초로 사용되었다. 그러나 합성식초에 포함된 화학 물질이 몸에 ..

'옐로카드'를 아시나요? 모르시면 알고 가셔야 합니다. [내부링크]

'옐로카드' 하면 떠오르는 연관 단어는 당연히 축구다. 하지만 지금 얘기하고 싶은 옐로카드는 그 카드가 아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 위험을 줄이는 빛 반사 '옐로카드' 다. 이미 알고 있는 학부형들도 있지만 대부분이 모르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한다. 어린이 안전을 위협하는 아동 사망사고 1위는 단연 '교통 사망사고(32.3%)' 다. 교통 사망사고 중에서 보행 중 교통사고가 71.4%를 차지한다. 스쿨 존에서 안전운전 하길 바라며 '옐로카드'를 알아본다. 스쿨 존에서 지킬건 지킵시다!!! 옐로소사이어티 옐로카드 옐로카드 보행 중 교통사고를 예방하려면 어린이가 잘 보이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옐로소사이어티는 가방에 걸어서 사용하는 ‘옐로카드’ 즉, 빛을 반사해서 운전자의 보..

만병의 근원이자 노화를 촉진 시키는 주범, 활성산소 [내부링크]

사람은 살아갈수록 왜 노쇄해지고 노화될까? 나이들수록 닳아져서 자연스럽게 노화된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실은 '활성산소'가 노화의 주범이다. 활성산소는 쉽게 말하면 '찌꺼기 산소'로 몸의 세포를 공격해 손상시킨다. 사람이 앓는 병 중 90%가 활성산소와 관련이 있을정도고 심혈관질환, 치매, 관절염, 백내장 등 퇴행성 질환과 연관성이 높고 만병의 근원이자 노화를 촉진 시키는 주범이 활성산소이다. 활성산소가 무엇인지 활성산소를 줄이는 식품은 어떤것이 있는지 알아봅니다. 활성산소 활성산소 일반적인 산소보다 활성이 크고 불안정하며 높은 에너지를 갖고 있는 산소를 말한다. 불안정한 물질로 성인병과 암을 비롯한 질병을 일으키는 원인이자 노화를 일으키는 주범 중 하나이기도 하다. 반대로 면역체게 강화, 근육 재..

태극당 모나카 아이스크림 [내부링크]

집에 지인이 놀러 오면서 아이주라고 들고 온 아이스크림. 태극당 모나카라고 쓰여있다. 하지만 아이는 감기 걸렸다가 나은지 얼마 되지 않아 다시 감기에 걸렸다. 한번 먹어보라고 줬더니 싫단다. 몸이 안좋은걸 아이도 알고 있나 보다 그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을 마다 하다니.... 그래서 덕분에 내가 먼저 먹어보고 후기를 쓴다. 태극당 위치 주소 : 서울 중구 동호로 24길 7 찾아가는 길 : 동대입구역 2번 출구 24m 영업시간 : 08:00 ~ 21:00 주차 : 인근 주차장 이용(장충 공영 주차장 도보 6분, 5분에 150원) 방송 : 생방송 아침이 좋다, 굿모닝 대한민국, 생생정보통 등 다수 태극당 간략 소개 태극당의 역사가 깊은가 보다. 1946년에 명동에 창립하고 197..

풋고추와 시너지 내는 음식은??? [내부링크]

요즘 패스트 푸드, 가공식품에 찌든 식생활 때문에 건강에 이상 신호들이 많이 오죠? 잠시 이런 식생활에서 벗어나 예전의 음식으로 돌아가 보는 건 어떨까요? 옛날 어린 시절 즐겨 먹던 음식들, 특히 여름철 풋고추에 된장, 그리고 보리밥이 있고 여기에 상추까지 곁들이면 어떤 효과가 있을까요? 그럼 풋고추가 어떤 효과를 갖고 있는지 어떤 음식이 풋고추와 같이 섭취하면 어떤 시내 시너지를 내는지 알아봅시다. 풋고추 효과 풋고추 풋고추는 완전히 익지 않은 상태의 고추로 푸른색을 띠기 때문에 청고추라고도 부릅니다. 풋고추가 익으면 홍고추(붉은 고추)가 됩니다. 고추는 매운맛을 내는 신미종과 맵지 않은 감미종으로 구분하고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신미종을 풋고추나 건고추의 상태로 이용합니다. 풋고추는 연중 재배되며..

마카롱 알고 보니 천연색소 아닌 타르색소??? [내부링크]

인체에 무해한 천연색소를 사용했다는 마카롱을 분석한 결과 타르색소를 사용했다는 뉴스가 떴습니다. 인기 디저트 식품인 마카롱을 판매하면서 타르색소를 사용하고도 천연색소를 사용한 것처럼 거짓 광고를 해 소비자를 기만한 업체들이 적발됐다는 내용입니다. 또한 식품에 사용할 수 없는 색소인 '아조루빈'을 넣고 알레르기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관련 내용을 표시 하지 않는 등 업체들의 모럴 헤저드가 심각합니다. 천연색소와 타르색소 차이점을 먼저 알아보고 타르색소가 왜 나쁜지, 어떤 업소가 나쁜 색소를 썼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천연색소와 타르색소 천연색소 천연물에서 추출한 천연색소는 제조 과정이 단순하며, 식품 성분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독성이 없어 안전성과 신뢰성이 높습니다. 또 색상이 자연스럽고 식품과 조화롭게..

잠 자기전 먹어도 되는 음식들 [내부링크]

여러분 잠들기 전 이상하게 배가 고프지 않나요? 그러나 속이 더부룩할까 봐, 살이 찔까 봐 이런 생각들로 최대한 참고 잠들곤 하는데 허기져서 잠들기 힘들죠. 잠은 숙면을 취해야 합니다. 잠을 잘 자야 질병 위험도 낮아지고 면역력도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보통 하루에 7~9시간을 자는 게 좋다고들 하는데 많은 사람들이 잠을 충분히 자는 데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잠 때문에 고생을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이 글을 읽고 자기 전 먹으면 도움이 되는 음식들을 도전해 보는 건 어떨까요? 잠자기 전 먹어도 되는 음식들 아몬드 아몬드는 건강에 좋은 견과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기름 없이 볶은 아몬드 28g을 기준으로 하루 필요량의 인이 18%, 리보플라빈이 23%, 망간은 25% ..

물놀이 사고 예방과 대처 방법 [내부링크]

무더운 여름에는 가족이나 친구들 또는 지인들과 함께 더위를 피해 바다나 계곡으로 휴가를 떠나곤 합니다. 저도 곧 동해 쪽으로 휴가일정이 잡혀 있습니다. 그러나 항상 매년 휴가 시즌에 물놀이 사고 뉴스가 끊이지 않고 나오고 있습니다. 물놀이 사고 예방과 대처 방법을 미리 확인하여 즐겁고 안전하게 휴가들 다녀오시기 바랍니다. 물놀이 사고의 주요 원인 물놀이 사고의 주요 원인은 안전 부주의와 음주 수영, 자연재해(폭우 등)로 인해 발생하며 사고 발생 시 저 체온증과 저 산소증으로 인한 심각한 신경계 손상이나 후유증이 생길 수 있으며 최악의 사고로 익사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물에 빠지는 사고가 나지 않도록 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통계청에 따르면 의도하지 않은 손상으로 인한 사망의 원인 중 ..

여름철 급증하는 '식중독' 슬기로운 예방 법 [내부링크]

무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지는 장마 전후에는 다양한 세균, 바이러스가 급증해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 써야 하는 요즘입니다. 장마 전후 식중독 주범은 대부분 상한 음식들이 대부분입니다. 하지만 우리 주변에 흔한 먹거리 중에도 상태에 따라 '독성'을 내포한 식품들이 있습니다. 흔하지만 위험한 독성 함유 식품과 섭취 시 주의점, 식중독 예방 관리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독성을 내포한 식품 1. 체리 씨 체리는 문제가 전혀 없지만 체리 씨는 조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체리 중앙에 있는 단단한 씨에는 시안화물(cyanide)로 알려진 독성 성분이 있습니다. 하지만 모르고 하나 먹었다고 당황할 필요는 없습니다. 온전한 씨는 자연스럽게 몸 밖으로 배출됩니다. 다만 체리를 먹을 때 씨를 씹거나 부숴 먹는 것은 피해야 합..

항공성 중이염 원인과 개선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19가 종식되면서 전 세계적으로 해외 여행객들이 급증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올해 1월 ~ 5월 한국을 찾은 일본인 관광객은 약 66만 명으로 전체 관광객의 19.2%로 가장 많이 차지했고 역으로 일본은 찾은 한국인 관광객은 약 258만 명으로 전체 관광객의 29.9%에 달했다고 합니다. 뭐 엔저 효과라고 볼 수 있지만 거의 4배 차이입니다. 그런데 해외로 나갈 때 비행기를 타죠? 비행기를 탈 때 귀에 나타나는 불편함과 통증 탓에 해외여행을 꺼리는 사람도 있습니다. 이는 '항공성 중이염' 때문인데 왜 발생하고 이 같은 증상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항공성 중이염 이란 항공성 중이염은 외이도부와 중이강의 공기압 조절이 잘 되지 않아 점막이 충혈되..

비 내리는 날 길거리 토스트 만들기 [내부링크]

다들 비 오는 날 파전에 막걸리 생각나죠? 마침 수도권도 오전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그런지 파전에 막걸리 급 땡겼어요. 비 오는 날 파전에 막걸리 진리죠. 오늘 점심으로 파전에 막걸리 해 먹자... 했으나 이를 방해하는 이가 있으니... 바로 아들. 아빠 토스트 먹고 싶어요!~(줸장) 엄빠도 먹고 싶은 거 있다규~~ 결국... 아들이 먹고 싶다는 토스트를 만들어 봤어요. 길거리 토스트 만들기 [ 재료 준비 ] - 토스트 1개 기준 - 식빵 - 2장 - 양배추 한 줌(손으로 움켜쥘 만큼) - 당근 4~5cm 길이 - 대파 1/3 길이 - 계란 2알 - 소금 두 꼬집 - 버터 조금 - 토마토케첩 - 설탕 먼저 양배추를 얇게 채 썰어주세요. 전 아이와 같이 먹기 때문에 얇고 잘게 썰어줬어..

우유 마시고 대장암 예방하자!!! [내부링크]

다들 어릴 때 우유 많이 마셨죠? 초등학교 때도 학교에 일정 돈을 지불하고 급식으로 마시기도 했고, 하지만 중학교, 고등학교, 성인 이후는 잘 마시지 않게 되죠? 잘 마시나요? 그럼 다행입니다. 대부분의 성인들은 커피, 이온음료 등을 잘 마시지 우유 마시는 걸 보지 못한 것 같네요. 커피를 좋아하는 저도 가끔씩 집에 유통기한이 하루 지난 우유 정도를 한 달에 한번 마실까 하니까요. 우유엔 많은 영양소가 있어 우리 몸에 좋은 건 다들 아시잖아요? 또한 우유를 잘 마시면 대장암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하니 한번 알아볼게요. 우유의 효능 우유 개요 본래 송아지의 성장을 위한 것이지만 초기의 인류는 맑은 물을 구하기 어려운 지역에서 살아왔던 탓에 가축으로 기르는 동물의 젖을 먹으려 시도했고, 나중에는 돌연변..

자면서 코를 고는 우리 아이 [내부링크]

언제부터 인지 알 수 없지만 우리 아이는 잠자는 동안 코를 곤다. 그나마 이를 갈지 않아 다행이라 생각하고 있었지만 글을 쓰면서 이갈이 보다 코 골이가 더 좋지 않다고 한다. 이를 어쩐다... 자면서 코를 골고 이를 가는 행위를 하면 아이에게 어떤 악영향이 있는지 알아보겠다. 자면서 코 고는 아이 아이가 잘 때 코를 자주 골면 자면서 숨을 쉬기가 힘들다는 뜻이다. 잘 때 호흡이 편하지 않으면 신체에 공급되는 산소량이 부족해서 아이의 성장, 성격, 학습등 전반적인 건강에 영향을 준다. 그래서 아이들의 코를 고는 원인과 치료를 받기 전 확인해야 할 내용을 정리해 봤다. 어린이 코골이 원인과 증상 우리 아이 포함해 국내 어린이 중 약 10%가 코를 골고 이 중 1~2%는 수면무호흡증이 있는 것으로 나타..

연금저축 포트폴리오 신규 상장 종목(TIGER 미국배당+7% 프리미엄다우존스 ETF) 편입. [내부링크]

지난달 6월 20일 미래에셋에서 한국형 SCHD에 프리미엄을 더한 TIGER 미국배당+3% 프리미엄다우존스, TIGER 미국배당+7% 프리미엄다우존스 ETF를 상장했습니다. 어떤 ETF 상품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 포스팅을 보면 올해 1월 부터 개인연금저축을 매월 적립식으로 50만 원씩 투자를 하고 있으며 연금저축계좌는 무지성 매수이기 때문에 이번 상장 종목을 한번 편입해 봤습니다. 물론 기존 5 종목은 그대로 유지 중이며 7월 납입(적립) 금으로 매수했습니다. TIGER 미국배당 + 프리미엄다우존스 ETF TIGER 미국배당+프리미엄다우존스는 배당주식에 투자해 배당금을 얻고 옵션을 매도해 추가 프리미엄을 확보하는 인컴 최적화 포트폴리오입니다. 원래도 배당으로 유명한 미국배당다우존스지수에 ..

'디지털 청진기' 상용화, 폐 소리도 40배 증폭 [내부링크]

단 2초 만에 빈맥, 서맥은 물론 심방세동까지 한 번에 잡아내는 디지털 청진기가 상용화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인공 지능 결합을 통해 이 같은 위험을 즉각 알려주고 다양한 디지털 설루션을 결합해 노이즈 캔슬링은 물론 폐 소리에 대한 증폭도 가능합니다. 어떤 제품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 CORE 500 c Core 500은 고화질 오디오, 질병 표시 기능이 있는 풀 컬러 디스플레이 및 3-리드 심전도 기능을 갖춘 최초의 디지털 청진기입니다. 또한 Core 500은 증폭, 노이즈 제거 및 미세 조정 필터와 같은 고급 오디오 기능을 통해 향상된 감지 및 자신감 있는 임상 의사 결정을 위한 최고의 오디오 환경을 제공합니다. 미국 Eko Health(에코 헬스) 사의 Core 500 (코어 500) 은..

장을 위해 피해야 할 음식 [내부링크]

내장은 우리가 섭취한 음식을 분해하고 필요한 영양분을 흡수하는 중요한 기관이다. 그렇기 때문에 영양소가 우리 몸의 필수적인 기능을 위해 사용되는데 있어 엄청난 역할을 한다. 그래서 매우 중요하다.뿐만 아니라 내장은 마이크로바이옴(체내 미생물집단)이 사는 곳이기도 하다. 우리가 무엇을 먹느냐가 장 건강에 중요한 이유다. 과도한 설탕, 소금, 지방, 그리고 알코올과 같은 특정한 식이 요소들은 장내 미생물을 변화시키고 박테리아를 균형을 잃게 할 수 있다. 내장 마이크로바이옴이 균형을 잃었을 때, 우리 몸의 면역 체계, 소화, 그리고 정신 건강과 같은 것들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 마이크로바이옴 ※ 마이크로바이옴은 인체에 사는 개체 수준의 세균, 바이러스 등의 각종 미생물을 총칭하여 말하는 것으로,..

우리 아이 소수점 계좌 매매 일지. [내부링크]

우리 아이 소수점 계좌 매매를 시작한 지 어느덧 한 달.물론 거래일수는 24일 밖에 되지 않는다.(5월 26일 거래 시작) 한 두 번 정도 매매일지 포스팅하고그동안 아이 계좌에 들어가 보지 않았다. 한 달이 지난 지금 얼마나 성장했는지 궁금해져계좌 확인 겸 포스팅합니다. 아이 계좌 거래 현황 첫 거래 : 5월 26일. 매일 1,000원씩 자동 매수. 6월 30일(금) 까지 24일 거래. 원화증거금환전 출금 : 235,300원 ( 수수료 : - 4,700원) 원환증거금환전 출금...합계가 나오지 않는다. 이 어플만 그런건지...불편하다. (24 거래일 일일이 다 더했다) 아이 계좌 배당 현황 M-able 미니 어플.곳곳에 에러가 많다. 종목명이 없는 항목의 현금배당이상해서 들어가 봤더니 종목..

염색샴푸 올바른 제품 고르는 방법. [내부링크]

40대 초반 또는 중반쯤 되면 새치가 생기기 시작하죠? 뭐 사람마다 더 빨리 생기는 분도 있고 저도 40대 초반쯤부터 생기기 시작해 더 많아지는 추세라 슬프더군요. 그래서 염색을 하는데 염색약을 찾다가 간편하게 염색하는 염색 샴푸가 있더군요. 염색샴푸 올바르게 제품 고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염색샴푸 올바른 제품 고르는 방법 염색샴푸의 유해 성분 확인 1. 총 14종의 유해성분이 함유되어 있는지 확인. 한동안 언론매체에서 염모제 성분 중 5개 성분이 유전독성 우려가 있다고 평가 및 판단하여 사전 예방적 차원에서 사용금지를 지정했다. 유전독성은 유전자 손상 및 돌연변이를 일으킬 수 있는 독성을 말한다. 사용할 수 없는 성분은 o-아미페놀, 염산 m-페닐렌디아민, m-페닐렌디아민, 카테롤, 피로갈..

오메가3 효능과 올바른 구매 방법!!! [내부링크]

인터넷에 '오메가 3'만 검색을 해도 초임계 식물성 rTG 오메가 3,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 3, 알티지 오메가 3, 퓨어 알티지 오메가 3 등 다양한 종류의 오메가 3 가 도출된다. 그리고 대부분 혈액순환의 효능만 알고 복용하는 분들이 많다. 그래서 오늘은 오메가 3의 효능과 올바른 구매 방법에 대해 알아본다. 오메가 3의 효능 오메가 3의 효능은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혈행 개선 이 4가지이다. 오메가 3와 같은 불포화지방산은 세포막의 주요 성분이며 뇌신경세포의 60%를 차지하고 있어 인체 모든 장기에서 필수적인 요소이지만 체내합성이 되지 않아 반드시 외부에서 공급을 해줘야 하는 필수지방산이다. 오메가 6은 인체의 가장 중요한 구성 성분으로써 불포화지방산으로부터 합성되며 오메가 3와의 적정 비율..

상쾌하게, 깔끔하게 해주는 박하 알아보기 [내부링크]

식당에서 밥을 먹고 나오다 보면 계산대 옆에 사탕 그릇이 있다. 포토 사탕, 커피 사탕, 누룽지 사탕, 자두 사탕 등 온갖 사탕을 하나씩 먹게 모와 놔뒀다. 나는 그중에서도 식후의 텁텁한 입안을 상쾌하게, 깔끔하게 해주는 느낌을 주는 하얀 설탕이 붙어 있는 흰색의 박하사탕을 먹는다. 그래서 오늘은 민트의 효능에 대해 알아본다. 모히토 가서 몰디브 한잔 할까? 영화 '내부자들'에서 조폭 출신으로 거대한 정치 커넥션에 복수를 하는 이병헌이 검사로 분한 조승우에게 한 명대사다. 영화를 안 본 사람은 있어도 이 명대사를 안 들어본 사람은 없을 것이다. 모히토 같은 칵테일이나 음료를 만들 때도 자주 사용되는 민트는 그리스 신화에 등장하는 님프 멘테에서 유래됐다. 식용 민트로 가장 널리 쓰이는 것은 페퍼민트와 스피..

'약이 되는 과자' 약과의 효능은? [내부링크]

우리나라 대표 전통간식 약과에 대한 열기가 뜨겁습니다. '약과 대란', '약켓팅(약과+티켓팅)', '약과 구매 성공 후기' 등이 검색만 해도 엄청 나오는 요즘입니다. 저는 차례상에서나 많이 보고 먹어봤지, 요즘은 편의점에서도 약과를 쿠키 형식으로 판매를 하더군요. 그럼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약이 되는 과자' 약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약과의 효능 고급식의 약과 약과는 '유밀과'라고 불리는 대표적인 한과의 일종으로 주재료인 밀가루를 꿀과 참기름으로 반죽해 기름에 튀겨 만든 간식입니다. 고려시대부터 널리 알려진 약과는 고급식으로 대접받았습니다. 당시에 귀한 밀가루, 꿀, 참기름 등을 이용해 튀겨서 만든 특별한 음식이었기 때문입니다. 또한 고기와 생선을 올리지 않는 불교의 제례에서 약과가..

회전근개 파열, 비타민D 결핍과 관련성 [내부링크]

오늘 회전근개 파열과 비마틴D 결핍의 관련성 연구 자료를 봤다. 그런데 내가 작년 이맘때쯤 어깨를 다쳤으나 큰 통증이 없고 팔을 들어 올리는 행위, 옷을 벗는 행위, 잘 때 아픈 어깨 쪽으로 누웠을 때 통증만 있어 별거 아니겠지 생각하고 병원에 가지 않고 몇 개월이 지난 후 지방의 한 병원에 지인 병문안 갔다가 검사해 봤다. 검사 결과 오십견이란다. 회전근개 파열과 오십견이 비슷하지만 오늘은 회전근개 파열에 대해 알아보고 비타민D 결핍과의 관련성을 알아본다. 회전근개 파열 회전근개 파열의 정의 회전근개 파열은 어깨 관절 주위에 회전운동 및 안정성을 유지하는 4개의 근육인 극상근, 극하근, 견갑하근, 소원근 있는데 이 가운데 하나 또는 그 이상이 파열되어 팔과 어깨에 통증을 발생시키는 질환이다. 회..

살구, 초여름의 건강 장수 식품 알아보기 [내부링크]

여름철 수박, 참외, 복숭아, 토마토 등 수많은 제철 과일들이 있죠? 과일들 마다 효능이 다 다릅니다. 오늘은 살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살구의 장점(효능) 1. 플라보노이드 성분 및 항암성 성분 함유 - 심장병, 당뇨병 등과 같은 성인병 예방 2. 베타카로틴 풍부 - 항산화제 역할로 항암효과 3. 식이섬유 - 소화촉진, 변비 예방 4. 항산화물질 - 피부손상을 억제(라이코펜, 리놀렌산) 5. 살구씨 - 해수, 천식, 기침을 진정, 기미, 주근깨 살구는 장미과에 속하는 살구나무의 열매로 노란색에 주황색을 띠며 속은 연하고 달며 향이 강합니다. 살구에는 건강장수에 필요한 플라보노이드 성분과 항암성 성분들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 성분은 심장병, 당뇨병과 같은 성인병을 예방하는..

로봇청소기(로청) 구매 꿀팁!!! [내부링크]

새로 이사 온 신축 아파트!!! 어느덧 7개월이 지나갑니다. 넓은 집으로 이사 오면서 그전 작은집에서부터 사고 싶었던 로봇청소기. 오늘은 그 로봇청소기 구매하는 팁을 알려드립니다. 내돈 내산 개인적인 생각의 팁이며 사용 후기는 쓰지 않습니다. 신축 아파트 입주 전 입주예정자 단톡방. 단톡방에 로봇청소기(이하 로청)에 대한 후기 및 제품에 대한 추천 글이 엄청 많이 올라왔었습니다. 어느 회사 어떤 제품은 이게 좋다, 저게 좋다. 안 그래도 사고 싶었던 로청. 관심 있게 톡만 읽어 봤는데 웬걸... 가격이 너무 비싸다!!! 네임드 값하는 다 고가의 제품들, 이걸 사야 돼 말아야 돼!!! 고민 고민 고민할 시간에 중저가 가성비 제품이 있는지 알아보자!! 1. LDS 라이다 센서 유무 로봇청소기의 핵심 부품 및..

월요일(월요병)이 싫은 또 다른 이유??? [내부링크]

직장인의 대부분은 일요일 저녁 시간, 월요일 아침 시간이 가장 싫은 시간일 것입니다. 저 또한 그렇습니다. 황금 같은 주말의 휴식이 끝남에 따라, 월요일은 우울하고 짜증 날 수 있습니다. 흔히 우리는 '월요병'이 돋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한 연구 결과에서 월요일이 싫은 또 다른 이유를 연구했다고 합니다. 월요일이 싫은 또 다른 이유? 월요일이 싫은 또 다른 이유는? 치명적인 심장마비가 가장 흔한 요일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과거 연구는 하루주기 리듬, 즉 신체의 수면/각성 주기와 관련이 있음을 시사했습니다. 영국에서 5분마다 한 명씩 생명에 위협적인 심장마비로 인해 병원에 입원하고 심장마비가 발생하는 방법과 이유를 밝혀내기 위한 연구는 지속적으로 진행 중입니다. 이 연구는 특히 심각한 심장마..

써큘레이터 구매 꿀팁!!! [내부링크]

이 글을 작성하는 지금 낮기온 32도, 체감온도 33도 이상. 폭염특보 확대~ 무더위 시작인 것 같습니다. 무더운 여름철 에어컨은 필수, 부수적인 써큘레이터, 선풍기도 필수입니다. 한 3년간 사용한 써큘레이터가 고장이 나서 이참에 써큘레이터 구매하면서 필요한 팁을 포스팅합니다. 써큘레이터와 선풍기 차이점 에어컨 이전의 냉방기구는 선풍기가 전부인 시대 부모님 세대는 에어컨 춥다고 싫어하시고 선풍기만 찾으시죠? 저의 부모님도 그렇습니다. 써큘레이터와 선풍기는 팬(날개)으로 바람을 생성하는 기기로 동일하며 모양도 둘 다 비슷한 듯 보여 언뜻 보기엔 둘 다 선풍기로 보는 경향이 많습니다. 그러나, 분명 써큘레이터와 선풍기는 용도에 따라 큰 차이가 있습니다. 써큘레이터(Circulate)는 뜻 그대로 공기를 순환..

홍삼(인삼) 먹고 알츠하이머(치매)병 예방합시다! [내부링크]

세월이 흐르고 나이를 먹게 되면 내 몸의 신체 기능이 하나하나 감소하기 시작합니다. 그중에서도 기억을 포함하는 인지기능의 저하로 본인과 가족들의 삶의 질을 저하시키는 노인에게 가장 흔한 신경퇴행성 질병 중 하나인 알츠하이머병. 일명 치매라고 불립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완치 가능한 약물 치료제가 없어 비약물 치료 측면에서 식습관 등 생활습관 개선을 통한 예방이 중요합니다. 그래서 국내 연구진이 예방이 도움이 되는 인삼의 효능을 연구 끝에 확인했다고 합니다. 자~ 홍삼(인삼) 먹고 알츠하이머(치매) 병을 예방할 수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알츠하이머병 알츠하이머병은 치매의 한 유형으로 기억력, 사고력, 판단력 및 학습 능력 등 정신 기능이 서서히 쇠퇴하는 장애를 의미합니다. 치매를 앓는 고령 환자의 60..

새 나노입자 백신 개발로 암 정복합니다. [내부링크]

췌장암, 대장암 등 고형암을 포함한 암 치료에 범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나노입자 백신을 국내 연구진이 개발했다고 합니다. 정말 대단하죠?^^ 이런 기쁜 소식들이 많이 나와야 할 텐데요. 고형암은 백혈병 등의 혈액암과 같이 형태를 취하지 않고 액체인 상태의 암과 대조되는 용어로써 세포로 이루어진 단단한 덩어리 형태의 종양입니다. 이런 종양은 우리 몸에 생기지 않게 건강 관리 잘하세요~ 자!~ 그럼 국내 연구진이 개발했다는 새 나노입자가 무엇인지? 효과가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암 연관 섬유아세포를 표적으로 한 나노백신 암 연관 섬유아세포(cancer-associated fibroblasts, CAFs : 면역저해 환경을 조성하여 암의 성장과 전이에 핵심 역할을 수행하는 세포)에서..

2023 노스페이스 감사 세일 기간 & 할인 혜택 [내부링크]

매년 6월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진행하던 노스페이스 감사 세일. 올해는 언제 하나 기다리던 차에 '2023 노스페이스 감사 세일' 공지의 반가운 소식을 접하게 되어 포스팅을 합니다. '2023 노스페이스 감사 세일'을 2주간 진행한다고 하니 세일 일정, 할인율, 할인 혜택등을 알아보겠습니다. 2023 노스페이스 감사 세일 노스페이스 감사 세일은 매년 6월 진행하는 대표 온라인 행사로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시즌 베스트 셀링 제품을 특가에 선보이는 고객 사은 행사입니다. 저도 노스페이스 브랜드를 좋아해서 딱 감사 세일에 왕창 구매하여 매년 잘 입고 다닙니다. 노스페이스 감사 세일은 올해도 1차 오픈, 2차 오픈을 나눠서 진행합니다. 그럼 1차 오픈 일정과 오픈 아이템을 알아보겠습니다..

자외선이 강한 무더운 여름철, 심해지는 '홍조' 관리 방법 [내부링크]

찌는 듯한 무더운 여름철 조금만 움직여도 얼굴이 빨개지는 안면홍조, 홍조는 보통 쌀쌀한 날씨에 찬바람이 불면서 건조함을 많이 느낄 때 나타나지만 무더운 여름철에도 홍조현상은 심하게 나타날 수 있으니 홍조 관리하는 방법을 읽어 보시고 미리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홍조란? 홍조란 자율신경 중 교감신경이 활성화되면서 얼굴의 피부 혈관이 이완되어 혈액량이 늘어나기 때문에 발생하며 양 볼의 피부가 자주 붉게 변하는데 이는 다른 부위보다 혈관 분포가 많고 피부가 더 얇아 잘 비쳐서 그렇습니다. 홍조의 원인 홍조는 혈관 조절이 잘 되지 않아 쉽게 늘어나는 현상으로 민감한 피부와 연관이 있으며 혈관의 조절은 자율신경계의 영향을 받으므로 외부 온도가 변화할 때 더욱 잘 늘어날 수밖에 없는데 춥고 건조한 날씨가 지속..

디지털 보건 의료 환경 조성... [내부링크]

보건복지부가 디지털 헬스케어의 핵심인 의료데이터 활용 활성화의 방안으로 '2023 건강정보 고속도로 추진계획', '보건의료 데이터 표준화' 의 추진 현황과 향후 계획을 논의 발표했습니다. 이번 논의된 주요 안건과 내용이 무엇인지 한번 알아봅시다. 2023 건강정보 고속도로 추진계획 건강정보 고속도로는 여러 기관의 표준화된 의료데이터를 본인에게 제공하고 본인 동의를 기반으로 원하는 곳에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구축하는 사업입니다. 2022년 245개소의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사전 실증을 검증하고 2023년 하반기에 600여개의 의료기관을 플랫폼에 추가로 연계하여 표준화 데이터 12개 항목에 대한 의료정보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보건복지부 보도자료 바로가기 12개 디지털 표준화 항목 1. 환..

농심 '너구리' 다시마 뺄까? 말까? [내부링크]

보통 육수를 낼 때 사용하는 식자재인 다시마는 물이 끓기 전에 빼야 한다고 알고 있고 그렇게 알려져 있습니다. 다시마를 포털에서 검색하면 '다시마 건져내는 이유'라는 글들도 자주 보일 것입니다. 그런데 왜 다시마를 넣는 대표 라면인 농심의 '너구리' 뒷면 조립법에는 다시마를 빼라는 말이 없는 걸까요? 안 빼도 되는 걸까요? 저는 다 끓인 후 빼는데... 빼야 하는지, 안 빼도 되는지 한번 알아봅시다. 다시마 바다의 채소 다시마는 배변의 양을 늘려 변비에 도움을 주는 대표 음식 중 하나입니다. 다시마에 풍부한 알긴산은 지방의 흡수를 방해하기도 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식품입니다. 알긴산 알긴산의 형태는 섬유질, 과립 분말로서 보통은 '알긴산 소듐'이나 '알긴산염 포타슘' 등의 형태로 판매하며 물..

'상복부 초음파' 검사 7월부터 급여 적용 깐깐해집니다. [내부링크]

보건복지부가 건강보험 재정 누수 차단을 목표로 깐깐해진 급여 기준을 마련했고 제목 그대로 7월부터 상복부 초음파 검사 시 '의학적 근거'가 있어야 급여 적용이 된다고합니다. 기존 처럼 검사를 진행하면 급여 적용이 안될 수 있으니 꼭 개정된 사항을 확인하시고 검사 진행하세요. 그럼 상복부 초음파가 어떤 건지 먼저 알아보고 변경되는 개정 사항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복부 초음파 상복부 초음파 검사란? 상복부 초음파 검사는 초음파를 생성하는 탐촉자를 상복부에 대고 초음파를 보낸 다음 되돌아오는 초음파를 실시간 영상화하는 검사입니다. 간편하고 인체에 해가 없기 때문에 상복부 증상이 있을 때 가장 널리 이용되는 검사 중 하나입니다. 특히 상복부 초음파 검사는 전산화 단층촬영(CT)이나 자기공명영상(MRI..

수면무호흡 진단...AI 및 웨어러블 패치로 간편하게 진단 [내부링크]

수면무호흡증 등 수면 장애로 인한 불편은 전 세계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고 삶의 질을 떨어트리는 것은 물론 혈압 등 기타 질환의 원인으로 지목되면서 이에 대한 진단과 치료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미국 통계에 따르면 미국에서만 수면장애 환자가 1,800만 명에 달하는 수면무호흡증 환자가 있으며 아직 진단되지 않은 환자가 더 많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우리나라 또한 혼자 거주하는 분들은 누가 옆에서 확인하지 않는 이상 본인이 수면무호흡증 장애가 있는지 모르기 때문에 많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수많은 연구 중 유의미한 결과(AI + 웨어러블 패치)가 나온 연구가 있어 소개합니다. 먼저 수면무호흡 증상이 어떤 건지 알아보겠습니다. 수면무호흡증 수면무호흡증이란 수면무호흡은 수면 중 상기도의 반복적인 폐쇄..

근시 치료는 안경 착용? 수술? NO 약물로 치료 가능 [내부링크]

다들 근시가 어떤 증상인지 알고 계시죠? 근시는 눈의 기능이 떨어져 가까운 물체는 뚜렷하게 잘 보이는데 멀리 있는 물체는 뚜렷하게 보이지 않는 현상을 말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2050년 정도면 유병률이 50%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현대 사회의 다발성 질환입니다. 그러나 안경 착용 또는 수술 외에는 근시를 교정할 수 있는 방법이 없으며 허가된 치료제 또한 없는 게 현실입니다. 'CHAMP(Childhood Atropine for Myopia Progression)'으로 명명된 임상시험에서 유의미한 결과가 나와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함께 알아보시죠~ 근시 정의 광선이 눈에 들어와 우리 눈에서 카메라의 필름역할을 하는 '망막'에 정확히 상을 맺지 못하고 앞쪽에 맺혀지는 상태를 근시라고 합니다. 안구..

연금 저축 ETF, 미국 주식 ETF 6월 배당금. [내부링크]

연금저축계좌의 ETF 종목 TIGER 리츠부동산인프라, TIGER 미국나스닥100커버드콜(합성), SOL 미국배당다우존스, ACE 미국30년국채액티브(H) 4개 종목들의 월 배당금이 들어왔고 해외 주시계좌의 종목 JEPI, O, QYLD, SPHD, XYLD 5개 종목들 중 3개 종목도 월 배당금이 들어왔습니다. 각각 계좌의 배당금을 알아보겠습니다. 연금저축계좌 배당금 개인연금저축계좌(매월 50만 원씩 적립) 이기 때문에 아직까지는 월 배당금이 소소합니다. 매월 일정금액(50만 원)을 무지성으로 매수하기 때문에 시세차익은 크게 바라지 않고 위와 같이 월 배당금을 재 투자하는 방식으로 복리의 효과를 극대화시키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무지성 매수를 한다 해도 저는 매수하는 날의 차트를 보면서 조금이라..

최근 환율의 하락...다시 1100원대로 돌아 갈까?? [내부링크]

5월 26일 ~ 6월 5일, 6 거래일 중 5월 31일 하루 빼고 환율이 계속 하락 중입니다. 작년 10월까지 1,400원대이던 환율이 현재 1,300원대 까지 하락했습니다. 작년까지의 1,400원대의 환율 상승이 일시적인 현상일지 아니면 하락 추세인 지금 1,100대로 다시 돌아갈지, 돌아가지 않고 새로운 레벨의 영역으로 굳어질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환율의 변동 요인 한국은행의 금융통화위원의 발표 기사를 토대로 환율 상승 요인에 대해 작성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1. 한국 원화뿐 아니라 전 세계 주요 통화와 비교해 달러화 가치가 상승 2. 한국 제품이 중국 제품과 경쟁하는 정도가 심화돼 수출이 감소 3. 인구 고령화로 인해 소비 투자가 부진, 외국으로부터의 투자 수요나 수출 물량이 ..

통증의 왕~ 대상포진 예방주사 맞아야 할까요? [내부링크]

통증의 왕으로 불리는 대상포진, 한 번쯤 들어보셨죠? 얼마나 많이 아프면 통증의 왕으로 불릴까요? 신경에 자리 잡고 극심한 통증을 일으키는 대상포진, 경우에 따라 후유증을 남기기도 한다는데 예방주사를 맞아야 할까요? 그럼 대상포진이 무엇인지, 왜 걸리는지, 예방주사의 효과는 어떠한지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포진 이란?? 대상포진 대상포진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가 몸속에 잠복상태로 존재하고 있다가 다시 활성화되면서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보통은 수일 사이에 피부에 발진과 특징적인 물집 형태의 병변이 일어나고 해당 부위에 통증이 동반되는데 이 통증이 어마어마합니다. 대상포진은 젊은 사람에게는 드물게 나타나고 대개는 면역력이 떨어지는 60세 이상의 성인에게서 발병합니다. 대상포진은 면역력 떨어..

스탁벅스 - 2023 Summer e-Frequency 이벤트 [내부링크]

스탁벅스의 여름맞이 행사인 e-프리퀀시 사은품 증정 이벤트가 시작되면서 아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난리가 난 모양입니다. 어떤 이벤트 이길래 이렇게 핫한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금요일 저녁에 갑자기 오한이 찾아와 어제오늘 낮까지 아무것도 하지 못했네요~ 다행히 컨디션은 어느 정도 회복한 상태입니다. 이 글 작성하는 데로 이웃님들께 인사드리러 가겠습니다^^) 2023 Summer e-Frequency 이벤트 프리퀀시는 스탁벅스에서 '음료 한잔 마실 때마다 적립식으로 주는 스티커'를 말합니다. 스타벅스는 제조 음료 총 17잔을 구매해 e-프리퀀시를 완성한 회원 고객 대상으로 사은품을 줍니다. 미션 음료 3잔 포함 총 17잔의 음료를 구매하시면, 스타벅스 사이드 테이블 또는 팬앤플레이트를 드립니다. 5종 중 ..

심장정지와 심장마비의 차이점...그리고 CPR(심폐소생술) [내부링크]

유일하게 즐겨보는 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 3... 정말 재미있죠? 그런데 드라마를 보다 보면 응급실로 들어오는 환자들 대부분이 외상 환자이기도 하지만 6월 2일(금) 11회 방송분에는 심정지 환자가 응급실로 실려왔습니다. 여기서 심장마비와 심장정지의 차이점이 뭘까요? 이름이 비슷한데 같은 뜻일까요? 그럼 차이점이 뭔지 함께 알아보시죠!!! 심장정지와 심장마비의 차이점 예를 들어, 친구들과 저녁식사를 하러 식당에 갔고 빈자리를 찾아 이동을 하는데 갑자기 몇 테이블 정도 건너에 앉아서 식사하던 손님이 가슴을 움켜쥐고 의자에서 떨어져 바닥으로 떨어집니다. 주위 사람 몇몇이 놀라서 다가갔고 일부 몇몇은 구급차를 부릅니다. 이 상황을 보면서 일부 사람은 심장마비가 왔다고 생각하거나 말을 할 것이며 일부 소수 인원..

인공태양을 띄우려는 대한민국...핵융합 에너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석탄조차 외면하고 인력(농사와 땔감 확보)으로 때우던 조선, 그러나 옛날과 달리 21세기 대한미국은 원자력을 세계에 수출하고 인공태양, 핵융합에너지 개발로 세계를 주도하고 있습니다. 핵융합 발전을 목표로 하는 스타트업은 세계적(2022년 말 기준 전 세계 35개 기업)으로 점점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핵융합 에너지가 무엇이고 개발을 하는 이유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핵융합에너지 에너지의 원천, 태양 태양은 지구에서 가장 가까운 별로 스스로를 빛을 냅니다. 지구의 모든 생명체를 살아 숨 쉴 수 있게 만드는 근원이 되는 태양의 빛과 열에너지는 태양의 중심에서 일어나는 “핵융합”으로 만들어집니다. 태양의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수소의 원자핵들이 충돌해서 헬륨 원자핵으로 바뀌는 “핵융합 반응”이 일..

중이온가속기(RAON) 관련주 - 전체 가속구간 빔 시운전 성공 [내부링크]

새로운 입자를 찾기 위해 만든 RAON 중이온가속기의 저에너지 전체 가속구간 빔 시운전이 성공했다고 합니다. 한국형 초전도 중이온가속기 RAON은 1조 5,000여 억 원이 투입된 대형 프로젝트입니다. RAON은 중이온을 가속해 표적에 충돌시킨 뒤 새로운 희귀 동위원소를 생성하는 시설이며 이 새로운 동위원소를 만드는 과정에서 우주와 원소의 기원, 별의 진화 과정을 밝혀낼 실험 데이터를 획득할 수 있고 반도체나 이차전지, 항암치료 등 소재, 의료분야에 활용할 연구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럼 RAON 중이온가속기가 무엇인지 한번 살펴보시죠. 이전 포스팅 "꿈의 암 치료, 중입자 치료"의 중입자 치료는 탄소원자를 빛의 속도에 가깝게 가속한 후 에너지 빔을 환자의 암세포에만 정밀하게 조사하여 암을 치료하는..

서울엄마아빠택시 신청 방법 알아보고 신청 후 10만원 지원 받기!!! [내부링크]

차가 없는 영유아 부모님은 영유아를 동반하고 어디를 가든 한번 외출을 해야 할 경우 소지해야 할 짐이 한 보따리 이상이죠. 특히 아빠가 일하러 가고 엄마혼자 유아와 외출 시 감당하기 힘들 정도입니다. 아빠들 또한 차 없이 외출을 한번 경험 해보신 경우 차의 소중함을 알게됩니다. 이러한 부모님의 고생을 덜어주고자 서울시에서 영유아를 동반하고 유아차 등 소지해야 할 짐이 많은 양육자가 편리 하게 외출할 수 있도록 택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어떤 서비스인지 한번 알아보시죠!!~ 대상 o 만 24개월 이하 영아를 양육하는 가정 주요내용 및 지원금액 o 카시트 등이 장착되고 유아차도 실을 수 있도록 택시 이용권 지원 o 영아 1인당 연 10만원 택시 이용권(포인트) 지급 o 23년 16개 자치구 시..

자폐스펙트럼 장애 조기 진단 - AI [내부링크]

최근 출산율의 지속적인 감소에 더해 첫 출산 시기마저 늦어지면서 미숙아 비중은 과거보다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양육 과정에서 아이의 미래를 예측하고 문제가 있을 시 어떻게 치료해야 할지에 대한 임상 연구도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실제로 고위험 신생아(37주 미만 조산아)의 비중은 통계청 발표 기준 2010년 5.8%에서 2021년 9.2%로 10년 전 대비 약 1.5배 증가했습니다. 문제는 아직까지 신생아 및 영유아의 발달과 관련해 뇌의 크기, 키, 몸무게 등 영유아 건강검진을 통한 성장발달 곡선에 대한 확인은 가능하지만 발달장애와 관련해 적절하게 평가할 수 있는 기준이 부족하다는 점. 자폐 스펙트럼 장애 진단은 물론 중증도까지 예측할 수 있는 딥러닝 모델이 나와 주목받고 있습니다. 어떤 AI가 자..

캄지오스, 비대성 심근병증의 신약으로 첫 등장 알아보기 [내부링크]

대표적인 희귀 심장질환 중 하나인 비대성 심근병증 분야에서 새로운 치료제가 등장하면서 임상 현장의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비대성 심근병증이 어떤 병인지 자세히 알아보고 이에 대한 신약 캄지오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대성 심근병증(HCM) 비대성 심근병증이란? 심근병증이란 심장 방들의 근육벽 구조 및 기능의 진행성 손상을 지칭하며 심근병증에는 세 가지 주요 유형이 있습니다. 비대성 심근병증외에 확장성 심근병증, 제한성 심근병증이 있습니다. 확장성 심근병증 : 심실(두 개의 심장 하부 방)이 비대해집니다. 비대성 심근병증 : 심실 벽이 두꺼워지면서 뻣뻣해집니다. 제한성 심근병증 : 심실 벽이 뻣뻣해지나 반드시 두꺼워지는 것은 아닙니다. 심근병증은 여러 장애에 의해 유발될 수 ..

빅트립2 : 아기 곰 배달 대작전 찐 후기 [내부링크]

석가탄신일 연휴 첫날인 어제 비가 오지만 아이와 오랜만에 극장에 갔어요!!! 극장에 가서 아이가 신난 건지 오랜만에 밖에 나와서 신난 건지 알 수 없지만 그래도 아이가 좋으니 엄빠도 덩달아 기분이 좋았습니다~^^ 우리 가족이 오랜만에 본 애니메이션 영화 소개합니다. 빅트립2 : 아기곰 배달 대작전 그제 밤에 슈퍼마리오 브라더스를 예매하려다 5월 27일 개봉한다는 빅트립2를 예매했어요. 아무래도 한 달 된 영화보다 따끈따끈한 최신작이 더 나을 거라 생각으로요. CGV로 알아보니 저도 그렇고 와이프도 그렇고 CGV 할인 혜택이 카드 혜택 말고 없다는... 아쉬움이 그래서 통신사(SKT) 할인 혜택 받고자 멤버십으로 갔더니 세상에나 제가 SKT VIP 였네요ㅎㅎ 바쁘게 살았더니 VIP였던 걸 잊고 지냈나 봐요..

[미국 주식] 자녀 계좌 소수점 매매 2-3 일차 일지 [내부링크]

5월 24일 ~ 5월 25일 자녀 계좌 소수점 매매 2~3일 차 투자 일지 작성합니다. 자녀 계좌라 투자 금액이 너무 귀엽습니다. 그렇다고 웃지 마세요~^^ (비댓으로 귀여워서 웃었다는분 계셨습니다ㅎㅎ) 10년, 20년, 30년 뒤 얼마나 성장할지 궁금해지는데 꾹 참아야겠죠? 2일차 자녀 계좌 및 수익률 종목 : 알파벳, 애플, 코카콜라, QQQ, 마이크로소프트, 엔비디아, 리얼티인컴, SPY, 테슬라, VOO 총 10개 종목 1,000원씩 정기구매. 2일 차 수익률 : 4.08% 1일 차 수익률이 미국의 부채한도 협상으로 시작이 좋지 않아 걱정 아닌 걱정?을했는데 2일 차 수익률은 엔비디아(수익률 26.93%)가 끌어올려줬네요~ 엔비디아 폭등 이유는 다들 아실 거라... 생략합니다. 글로벌 투자 대가들..

[미국 주식] 자녀 계좌 소수점 매매 1일차 일지 [내부링크]

5월 23일 자녀 계좌 소수점 매매 1일 차 투자 일지 작성합니다. 자녀 계좌라 투자 금액이 너무 귀엽습니다. 그렇다고 웃지 마세요~^^ 10년, 20년, 30년 뒤 얼마나 성장할지 궁금해지는데 꾹 참아야겠죠? 자녀 계좌 및 수익률 종목 : 알파벳, 애플, 코카콜라, QQQ, 마이크로소프트, 앤비디아, 리얼티인컴, SPY, 테슬라, VOO 총 10개 종목 1,000원씩 정기구매. 1일 차 수익률 -0.89% 부채한도 협상으로 시작이 좋지 않습니다. 자녀 계좌 정기구매를 보면서 좋은 점이 또 있습니다. 각 종목별 1,000원씩 매수라 각 종목별 비중이 10%씩 동일합니다. (일부 종목 차이는 있음) 제가 직접 매수하다 보면 어느 한 두 종목으로 비중이 쏠리거나 그럴 텐데... 좋네요~ 각 종목별 온주 계산..

2023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기준 신청 기간, 지원 금액 완벽 가이드 [내부링크]

저때도 그렇고 지금도 그렇고 대학교 등록금이 비싸서 우리 대학생분들은 등록금 때문에 부모님의 부담을 덜어드리고자 아르바이트와 학업을 병행하시는 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국가에서 이런 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지원해 주는 제도, "국가장학금" 소득분위 기준, 신청 기간 및 신청 방법, 지원 금액등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가장학금 ㅁ 소득분위 기준 ㅁ 신청기간 ㅁ 지원 금액 국가장학금은 한국장학재단이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에게 대학 등록금을 지원해 주는 제도이며, 한국장학재단은 이러한 장학 제도뿐만 아니라 학자금 대출, 지식 멘토링의 인재육성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있으니 제도들을 잘 살펴보시고 학생으로서 누릴 수 있는 제도는 적극 활용해 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국가장..

[미국 주식] 자녀에게 물려줄 포트폴리오 구성하기 - 소수점 매매 [내부링크]

지금까지 "[미국 주식] 자녀에게 물려줄 포트폴리오 구성하기" 종목으로 IVV, VOO 알아봤고 이를 이행하기 위해 오랜만에 아이 증권 계좌에 들어가 봤습니다. 아이 계좌에 들어가 봤더니 그동안 쌓였던 배당금이 포함된 예수금 약 150만 원, 국내 주식(배당주) 약 590만 원 이 있었으나 국내 주식 종목들 약간의 손실이 있어 그냥 나 두고 예수금으로 먼저 IVV, VOO 매수해 주기 위해 해외 주식 서비스 신청, 매수 전 IVV, VOO 관심 종목 등록, 환전 신청하려 했으나 관심 등록된 IVV($419.8 = 원화 약 545,000원), VOO($383.9 = 원화 약 499,000원) 가격을 보니 아이 예수금으로 1~2주씩 밖에 구매가 가능한 것 같아 그동안 알아본 소수점 매매를 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미국 주식] 세금, 자녀 증여 방법 및 증여세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즘 "[미국 주식] 자녀에게 물려줄 주식 포트폴리오 구성"이라는 글을 작성하는데 이제 포트폴리오 구성하는 저에게는 먼 얘기이지만 댓글로 어느 분께서 증여에 물어보시길래 자녀에게 증여하는 방법과 증여세 절세가 가능한지 알보겠습니다. [미국 주식] 자녀에게 물려줄 주식, 증여 방법 및 증여세 절세에 대해 알아보러 같이 가시죠!!!~ 자녀에게 증여 방법 및 증여세 절세를 알아보기에 앞서 미국 주식 세금 정리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미국 주식, 세금 알아보기 우리나라에서 주식에 적용하는 세금은 크게 금융소득세, 양도소득세 2가지가 있습니다. 금융소득세는 보통 배당소득세라고 하며 해당 주식을 보유하고 있을 때 징수되는 세금이며 양도소득세는 보유하고 있던 주식을 매도했을 때 납부해야 하는 세금입니다. 그러면 금융소득..

[미국 주식] 자녀에게 물려줄 포트폴리오 구성하기 - IVV [내부링크]

[미국 주식] 월 배당 포트폴리오 구성하기 5번째 시간, 자녀에게 물려줄 포트폴리오 구성하기 2탄!!!~ iShares Core S&P 500 ETF(IVV)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IVV도 이전 포스팅에 했던 VOO와 같은 S&P 500 추종 패시브 ETF입니다. S&P 500 ETF 3가지 (SPY, VOO, IVV) 중 하나만 포트폴리오 구성하기로 했으나 하나 더 추가해 2개 종목으로 갑니다. 같이 알아보시죠~ IVV(iShares Core S&P 500 ETF) IVV 개요 iShares Core S&P 500 ETF(IVV)는 Blackrock 자산운용사에서 운용하고 있는 ETF입니다. Blackrock은 VOO ETF의 Vanguard 보다 설립이 늦지만 빠르게 성장하여 업계 1위 달..

애드센스 CPC, 고단가를 원하십니까??? [내부링크]

제목이 좀 자극적이죠? 제가 생각해도 제목이 좀 자극적인 것 같네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애드센스 클릭 단가라는 CPC...다들 신경쓰시죠? 블로그를 하는 입장에서는 당연히 신경 쓰이고 고단가를 받기 원하죠~ 그러면 평균 CPC 단가는 어느 정도일까요? 보통 CPC단가는 $0.01 ~ $0.30 인 것 같고 높으면 $0.60 정도... 그럼 제가 얘기하고자 하는 고단가는 얼마 정도일까요? 제가 얘기하는 고단가는 평균 $1.45 ~ $2.0 정도입니다. 평균 CPC 단가 보다 거의 3~5배 차이나죠? 평균 고단가 $1.45 가능할까요? 결론은 가능합니다. 제 애드센스 보고서에 찍혀 있습니다. 3월 1일 티스토리 시작 후 1일 1포 진행했고 2번(15일 단위, 즉 한 달)만에 애드센스 승인 났습니다. ..

[미국 주식]자녀에게 물려줄 포트폴리오 구성하기 - VOO [내부링크]

[미국 주식] 월 배당 포트폴리오 구성하기 4번째 시간, 오늘은 번외로 월 배당이 아닌 분기 배당 Vanguard 500 Index Fund ETF(VOO)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월 배당 시간에 웬 분기 배당 이냐고요? 오늘 '미 베이비부머가 쌓은 '위대한 유산'이라는 뉴스를 보고 '우리 아이 계좌도 포트폴리오 구성해서 선물(증여)해줘야겠다'라는 생각에 포스팅합니다. 뉴스를 간략히 요약하면 베이비부머가 보유 중인 가계 자산 중 84조 달러는 2045년까지 밀레니얼 세대(1981~1996년 출생)나 X세대(1965 ~ 1980년 출생자)로 자산이 이전되고 그 이후 10년간 16조 달러가 추가로 이전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베이비 부머의 막대한 유산은 경제활동을 한 세대가 미국 자산시장의 황..

[미국 주식]월 배당 포트폴리오 구성하기 - QYLD [내부링크]

[미국 주식] 월 배당 포트폴리오 구성하기 3번째 시간, 오늘은 Global X NASDAQ 100 Covered Call ETF(QYLD)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QYLD도 너무 유명한 ETF죠~ 저도 국내 주식 위주로만 투자하는 시점에 여러 번 들었던 거 같아요. 미국 주식은 잘 모르지만 그래도 공부 삼아 한번 들여다볼게요. 주식 공부는 끝이 없는 것 같아요~^^ 함께 가시죠!!! QYLD(Global X NASDAQ 100 Covered Call ETF) QYLD 개요 Global X NASDAQ 100 Covered Call ETF(QYLD)는 나스닥 100 지수에 포함된 주식에 투자하면서 해당 주식에 대한 콜 옵션을 매도하는 커버드콜 전략으로 투자하는 ETF입니다. 지난번 연금저축계좌 국내..

체력 측정 및 스포츠 활동 참여로 5만원 인센티브 받자!!! [내부링크]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국민의 체력 및 건강 증진 목적으로 체력상태를 과학적 방법으로 측정, 평가하여 운동 상담 및 처방을 해주는 대국민 무상 스포츠 복지 서비스를 개시했습니다. 체력 측정 및 스포츠 활동 참여만 해도 5만 원의 인센티브까지 지급하니 한번 참여해서 인센티브 받아 가세요!!! 같이 한번 살펴보시죠~ 국민체력100 소개 국민체력100이란? 국민의 체력 및 건강 증진 목적으로 체력상태를 과학적 방법으로 측정, 평가하여 운동 상담 및 처방을 해주는 대국민 무상 스포츠 복지 서비스입니다. 국민체력100에 참가한 모든 국민들에게는 체력 수준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운동에 꾸준히 참가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관리하며, 체력 수준에 따라 국가 공인 체력 인증서를 발급합니다. 만 4세~6세 유아..

[미국 주식]월 배당 포트폴리오 구성하기 - O [내부링크]

미국 주식 월 배당 포트폴리오 구성하기 2번째 시간, 오늘은 Realty Income Corp(O)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얼티인컴도 너무 유명하죠~ 국내 주식만 투자하시는 분들도 한번 이상은 들어봤을 테지만 그래도 공부 삼아 한번 들여다볼게요. 주식 공부는 끝이 없는 것 같아요~^^ O (Realty Income Corp) 리얼티인컴 개요 Realty Income Corp(O)는 미국에 상장된 세계 최대의 상업용 부동산투자회사(REIT) 입니다. 리얼티 인컴은 장기적으로 매출이 증가하는 안정적인 임차인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장기 계약 위주로 관리하여 공실률을 최소화하는 투자 전략으로 운용하며 세븐일레븐, 페덱스, AMC 시어터스, 월마트, CVS 파머시, 홈디포 등의 대기업들을 임차인으로 두고 있..

[미국 주식] 월 배당 포트폴리오 구성하기 - JEPI [내부링크]

오늘 날씨가 참 많이 덥네요~ 한 여름도 아니고 이제 5월 중순인데 올해 한 여름은 무지하게 덥겠네요... 지난 한 주 동안 국내 상장 월배당 ETF 유형별 종목을 알아보고 포트폴리오 구성했으니 얼마가 되었든 본인의 경제 사정에 따라 매월 정기적으로 납입을 하고 잘 유지해야겠죠~ 그런데 매월 50만 원(연말 정산 환급금 위해 최대 600만 원 납입)하기란 쉽지 않죠 그것도 10년 동안(전 10년 설정) 안 그래도 지출도 많은데 물가까지 오르고... 오늘은 한전 전기세 인상 뉴스가 많이 나오네요. 곧 에어컨 가동 시점에 인상이라니 급 우울하네요ㅠㅠ 그래서 이전부터 내가 이직, 실직, 퇴사, 임금피크제 등 수많은 변수로 인해 납입하지 못하거나 월 납입금을 조금이라도 부담을 덜기 위해 생각해 왔던 방법이 "미..

내 블로그 SEO 최적화 확인하는 방법(Seo Pro Extensions) [내부링크]

3월 1일 "대한독립 만세!!!~"를 속으로 외치며 티스토리를 시작했고 어제까지 1일 1포 ~ 2포는 꼭 쓰자!!! 나와의 약속을 지키며 어느덧 벌써 100개의 글을 나도 모르게 넘겼네요(시간 참 빠릅니다) 잘 지켜온 내 자신에게 칭찬하고 보상으로 "그동안 고생했으니 오늘 하루는 좀 쉬자~" 하는 마음으로 아침부터 아이와 신나게 놀아주고 오랜만에 책(세이노의 가르침)을 몇 장 읽으니 집중이 안되더군요. 그래서 블로그에 들어가 이웃님들의 새소식에 발걸음 옮겨 인사 나누고 내 블로그를 어떻게 하면 좀 더 이쁘게 꾸밀까, 이런저런 방법을 찾던 중 나는 왜 자연유입이 적을까?란 생각에 고민하다 여기저기 찾아보니 구글 SEO 최적화라는 글들이 많아서 그쪽으로 폭풍 검색해서 얻은 정보 중 이웃님들에게 유용한 확장프..

국내 상장 월배당 ETF 연금저축계좌 포트폴리오 구성하기 [내부링크]

이웃님들~ 반갑습니다. "국내 상장 월배당 ETF 알아보기" 시리즈(어쩌다 보니 시리즈로 구성되었네요^^) 리츠 유형을 마지막으로 끝내려고 했으나 포스팅하면서 제가 투자했던 종목과 향후 계획을 마지막 서비스로 작성하고 시리즈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각 유형별 연간 분배율 추청치 비교 먼저 지금까지 작성한 각 유형별 연간 배분율을 한번 쫙!!~ 몰아서 비교해 볼게요~ 티스토리에 있는 테이블로 작성하는데 너무 답답해서 중간에 삭제시키고 엑셀로 작업했습니다. 훨씬 보기 좋고 깔끔하네요~ 노란색 부분이 제가 유형별로 선택한 종목입니다. 어느 유형에 몰려 투자하지 않고 분산 투자 개념으로 각 유형별로 한 종목씩만 선택했고 종목이 너무 많으면 관리도 싶지 않아서입니다. 일반 주식에서도 15개 정도 유지하는데 그것도..

국내 상장 월배당 ETF 알아보기 - 리츠형 -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마지막 유형인 "리츠형 - 국내 상장 월배당 ETF"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찌하다 보니 의도치 않게 시리즈 형식으로 작성되었네요~^^ 마지막 유형 함께 가시죠!!~ 리츠란(REITS)? 리츠는 Real Estate Investment Trusts의 약자이며 다수의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아 부동산, 임대료, 개발이익, 부동산 관련 증권에 투자하는 펀드(신탁)를 의미하며 수익금을 배분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 최근 3개월간 미국 부동산쪽 경기가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아래 일본 리츠 빼고 미국 리츠는 3개월 동안 하락하였고 최근 1개월 다시 상승 중입니다. 저가 매수 타이밍인 것 같은데 연금저축은 무지성 매수라.... TIGER 리츠부동산인프라 주식 및 집합투자증권을 주된 투자대상..

국내 상장 월배당 ETF 알아보기 -커버드콜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커버드콜형 - 국내 상장 월배당 ETF"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커버드콜", "리츠" 두 가지 포스팅만 남았으니 재미없고 지루하셔도 조금 참고 읽어 주시기 바랍니다.~^^ 작성하는 저도 루즈해져 채권형처럼 아래 항목들 중 선별해 일부만 포스팅하려 했으나 커버드콜형은 4개 종목뿐이라 4 종목 다 작성합니다. ※ 커버드콜(Covered Call)전략이란? 주식현물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동시에 동일한 규모의 콜옵션을 지속적으로 매도하는 전략입니다. 주식시장이 급등하는 경우 콜옵션 매도에 따른 손실로 수익이 한정되지만, 주식시장이 하락하거나 완만하게 상승하는 경우 콜옵션 매도에 따른 프리미엄을 확보하게 되어 시장수익률 상회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주가급등 시: 현물 포트폴리오..

국내 상장 월배당 ETF 알아보기 - 채권형 -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예고한 대로 "채권형 - 국내 상장 월배당 ETF"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형" 포스팅하면서 느낀 점이 "8 종목" 보기에는 많지 않아 8 종목 다 적성했는데 하다 보니 너무 많고 제 자신이 지루해져(지루하기보다는 시간 소요가 많음) 이번 포스팅에서는 "채권, 커버드콜, 리츠 유형"은 인기 있는 ETF만 제가 나름 선정해서 작성하겠으니 양해 바랍니다~^^ KBSTAR 25-11 회사채(AA-이상)액티브 이 ETF는 KIS자산평가(주)가 산출 및 발표하는 “KIS 2025년 만기도래 크레딧 종합채권 지수(AA-이상)”를 비교지수로 하여 투자신탁의 순자산가치의 변화를 비교지수 대비 초과하도록 신탁재산을 운용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액티브채권 상장지수집합투자기구입니다. KIS 2..

국내 상장 월배당 ETF 알아보기 - 주식형 -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예고한 대로 "국내 상장 월배당 ETF"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 유형(주식형, 채권형, 커버드콜형, 리츠형)이 많아 주식형 ETF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SOL 미국S&P500 SOL 미국S&P500은 주식을 주된 투자대상자산으로 하여 기초지수는 S&P Dow Jones Indices 가 산출하는 지수로 미국을 대표하는 주가지수인 S&P500 Index(PR)를 추종하는 ETF입니다. 기초지수인 S&P500 Index(PR)은 미국의 미국 나스닥과 뉴욕증권거래소에 상장된 504개의 기업(2022년 5월 기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구성종목의 가격변동만을 추종합니다. 분배금 지급은 매월 실시하며 매월 분배금은 분배재원에 따라 금액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SOL 미국S&P500은 ..

MEGA커피 'Travel Summer' Event!!! [내부링크]

나의 최애 커피~ MEGA 커피가 이벤트를 합니다. 사실 최애라기보다 가성비 좋고 집에서 너무 가까워(200m?) 자주 이용하다 보니 최애가 된것 같아요. 오늘도 어김없이 산책겸 저녁을 먹고 갔는데... 못 보던 이벤트를 합니다. 어제 그제 계속 비가 와 나가질 않아서 몰랐는데 5월 4일부터 이벤트를 진행하네요. 어떤 이벤트인지 한번 알아 볼께요~ 여름 시즌 여행왕 도전하기 이벤트 기간 내 미션 매뉴 4종을 가장 많이구매한 30명에게 항공 금액권을 포함한 선물을 드립니다. 미션 매뉴 4종 수박주스(4.0), 수박화채 스무디(4.5), 트로피컬 용과 티플레저(3.8), 코코넛 커피 스무디(4.8) 이벤트 기간 : 2023년 5월 4일(수) ~ 6월 28일(수) 중간순위 확인 : 메가커피 MGC커피 ..

연금저축계좌 중간 점검 및 향후 계획 [내부링크]

올해 연초에 가입 및 계좌 개설한 연금저축계좌를 1월, 2월에 포트폴리오 구성 및 매수하고 약 3개월 동안 너무 방치를 했다. 오늘 갑자기 생각난 김에 연금저축계좌를 오랜만에 들어가 보고 노후자금들이 잘 자라고 있는지 확인할 겸 점검 및 포스팅합니다. 연금저축계좌 포트폴리오 및 계좌 현황 체크 저는 연금저축계좌를 월 적립식(월 50만 원 x 12개월, 연 600 납입)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600만 원 몰빵 보다는 물 타기식의 월 적립식이 훨씬 낫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자동이체, 자동매수가 아니기 때문에 일반 주식 때문인지 거의 신경을 안 쓰고 있네요. 1월, 2월 100만 원씩 납입하여 포트폴리오 구성하고 매수한 내역입니다. 4월 국내 배당주에서 받은 배당금 150만 중 3분의 1인 50만 ..

PC 메모리 부족으로 버벅거림 해결 방법!!! [내부링크]

어제 저녁부터 노트북 메모리 부족으로 매우 버벅거려 이참에 새로 장만할까 고민하다 그냥 고쳐쓰자는 마음으로 PC 메모리 부족으로 버벅거림 해결을 했다. 해결한 방법을 공유한다. PC 메모리 부족 버벅거림 해결 방법 1. 메모리 점유율 확인 PC가 느려지는 원인이 여러 가지 있겠지만 제 경험상 특정 프로세스가 메모리 점유율(90%)을 너무 많이 갖고 가 다른 작업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래서 먼저 ' Ctrl + Alt + Del ' 키를 눌러 "작업 관리자" 들어갑니다. 프로세스 탭에 메모리 항목을 한번 클릭하여 메모리 사용이 많은 순으로 정렬시키면 맨 위에 있는 프로세스가 범인입니다. 저의 경우 " Antimalware Service Executable " 프로세스가 80% 이상의..

또 연준의 베이비스텝....한은의 선택은??? [내부링크]

연준이 또다시 한번 5월 FOMC 회의에서 기준금리를 인상했습니다. 이로써 미국의 기준금리는 5.25%로 2007년 이후 16년 만에 역대 최고 수준까지 올랐습니다. 한국과의 금리 격차도 역대 최대인 1.75% p까지 벌어졌는데 이달 5월 25일 금리 결정을 앞둔 한은의 선택은 어떻게 될까요? 한번 유추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의 은행위기 JP모건이 퍼스트리퍼블릭을 인수하면서 일단락된 줄 알았던 미국 은행위기가 다시 번질 조짐을 보이고 있으며 최근 미국 지방은행들의 주가가 또다시 급락한 것입니다. 고금리 환경에서 은행산업의 건정성에 대한 우려가 지속되고 있기 때문으로 보고 있습니다. 금리가 올라가면 은행 예금에서 자금이 빠져나가 단기 국채 등으로 이동하게 되고 은행이 보유한 채권의 가치가 급락해 평가손..

어린이날 연휴!!! OXFORD HEROES TOWN POLICE HQ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어린이날 연휴 잘 보내고 계신가요? 비 폭탄이 내린다더니 아직까지 이슬비만 내리고 있네요. (글을 작성한 5월 5일 13시에는 보슬비만 내림) 비 소식에 일정 다 취소하고 집콕하고 있는데... 비가 많이 안 와서 살짝 아쉽네요.ㅎㅎ 많은 비 소식에 모든 일정 다 취소하고 지난번 포스팅했던 '5월 가정의 달 유통업계 대규모 할인 행사 모음집' 이마트 할인 행사가 생각나 이마트로 직행. 아이가 좋아할 만한 레고하나 구매해서 아이랑 조금 전까지 같이 조립한 후기 올립니다. 2023.04.30 - [dailylife] - 5월 가정의 달 유통업계 대규모 할인 행사 모음집 5월 가정의 달 유통업계 대규모 할인 행사 모음집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요즘..

2023 대한민국 드론-UAM 박람회 개최...알아보기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 '2023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23) 개최'에 이웃님들의 댓글을 보려고 들어갔는데 못 보던 광고가 떠 있어서 자세히 봤더니 '2023 대한민국 드론-UAM 박람회 개최'였다. 이게 글에 대한 최적화 광고인가? 박람회에 다른 박람회 광고라니... 아무튼 재미있을 것 같아 자세한 내용 알아보겠습니다. 2023 대한민국 드론-UAM 박람회 개최 박람회 개요 드론-UAM이 바꾸는 새로운 일상, 드론 교통&배송, 레저스포츠!'라는 주제로 우리나라 드론 산업의 성장과 국내 드론 기업들의 우수한 기술력을 국내외에 홍보하는 행사입니다. 또한, 박람회 기간 중 드론 축구 세계대회와 드론 레이싱 국제경기들이 개최되며, 다양한 드론 공연이 펼쳐져 세계인들과 함께 드론으로 바뀌어 가는..

2023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23) 개최 [내부링크]

2023 국제인공지능대전(AI EXPO KOREA 2023) 개최 5월 10일(수)부터 12일(금)까지 사흘 동안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단일 인공지능 및 데이터를 망라한 세계 5대 인공지능(AI) 전시회가 개최된다고 합니다. AI EXPO KOREA 2023 전시회 내용과 참가 업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AI EXPO 행사 개요 전 산업이 인공지능 중심으로 전환되는 'Big Bang of AI', AI EXPO KOREA 2023에서 실현됩니다. AI EXPO KOREA는 국내 AI 산업을 대표하는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공급기업과 수요기업의 발전적인 공존을 위해 노력하는 AI 전문 B2B 전시회입니다. 행사명 : AI EXPO KOREA 2023 (국제인공지능대전) 행사기간: 2023년 5월 ..

꿈의 '암 치료', '중입자치료'의 장단점과 관련주 알아보기 [내부링크]

전립선암 환자 대상 첫 중입자치료가 국내(연세대의료원)에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기존에는 일본, 독일 등 세계 15개국에서만 중입자 치료기가 존재했고 세계 16번째로 연세대학교 의료원에서 국내 첫 중입자 치료센터가 개원했습니다. 중입자 치료가 무엇인지 대표적인 암 치료방법이 어떤 것이 있는지 중입자 치료의 효과, 비용 정보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중입자치료 중입자치료란 무거운 입자를 이용한 방사선치료법입니다. 어떤 입자를 구성하는 가장 기본적인 소립자를 입자라고 부르며, 그 기본 입자 중 수소보다 무거운 입자를 중입자라고 부릅니다. 중입자의 종류는 탄소, 실리콘, 네온, 아르곤이 있으며 이중 탄소가 암치료에서 효과가 입증되었습니다. 탄소원자를 빛의 속도에 가깝게 가속한 후 에너지빔을 환자의 암세포에..

[종목 Report]POSCO홀딩스(코스피 - 005490) [내부링크]

[종목 Report]는 기존의 관심 종목과 다르며 여기저기 흘러나오는 뉴스, 증권사 리포트 등을 취합하여 종목에 관심 있는 분에게 도움이 되고자 종목 정보를 알기 쉽게 정리한 포스팅이며 간략한 기업소개 및 이슈 사항, 증권사 목표가 등으로 구성하였습니다. POSCO홀딩스 기업 소개 POSCO홀딩스는 자동차, 조선, 가전 등 산업에 원자재를 공급하는 철강사업(포스코)을 주력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무역/건설/에너지를 포함한 친환경인프라사업(포스코인터내셔널, 포스코건설, 포스코에너지 등)도 운영. 리튬, 니켈, 양극재, 음극재, 리사이클링 등 EV배터리소재 및 수소사업과 같은 친환경미래소재분야(포스코케미칼, 포스코아르헨티나 등)로 사업확장 중. 제선, 제강 및 압연재의 생산과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

자율주행차 무료 탑승 예약하기 [내부링크]

지난해 11월 3일부터 올해까지 제주도민과 관광객은 제주 해안도로와 중문관광단지 일대에서 자율주행 공개 서비스 '탐라자율차'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탐라자율차는 국토교통부 자율주행 모빌리티 서비스 시범사업 일환으로 자율주행 스타트업 라이드플럭스가 주도합니다. 서비스 사업을 시작한 지 벌써 6개월이 지난 지금 많은 도민분들과 관광객 분들이 탑승해 왔고 올해 제주도 관광 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한 번쯤 시승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예약만 하면 무료니깐요~ 탐라자율차 예약하기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누구나 스마트폰을 통해 자율주행 차량을 호출하여 무료로 탑승할 수 있습니다. 해안도로 순환형 서비스 : 가볍게 해안도로 한 바퀴 1. 코스 선택 : 출발지와 도착지 선택 위치 : 용두암 공영주차장,..

5월 가정의 달 유통업계 대규모 할인 행사 모음집 [내부링크]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유통업계가 대규모 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요즘 같은 고 물가 시대에 서민들의 부담을 얼마나 낮춰 행사를 하는지, 어떤 업계에서 진행하는지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이마트 이마트는 5월 7일까지 다양한 문구, 완구를 최대 40%까지 할인 판매하는 풍성한 어린이날 행사를 진행합니다. 또한 올해는 초특가 완구, 랜덤 럭키박스 등을 기획해 물가 부담을 낮췄고 인기 캐릭터 중심으로 이마트 단독기획 완구를 선보입니다. 문구, 완구 전품목 대상 7만원 이상 행사 카드로 결제시 1만 원 할인해주며 과자 및 디지털게임 카테고리와 콜라보해 완구와 동시 구매 시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합니다. 이마트는 어린이날 대표 상품으로 티니핑, 또봇 등 인기 캐릭터완구를 1만원 대 이하 초특가 상품으로 단독 기..

2023 한미 정상회담 양국 MOU(양해각서) 체결 내용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즘 NEWS의 '한미 정상회담'에 대해 많이들 보시죠? 한미 양국 간 미래지향적 협력 강화를 위해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있는데 NEWS로 보기에는 어떤 내용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기 어려워 한번 찾아보고 어떤 내용들이 있는지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첨단산업 분야 MOU 배터리 첨단산업의 대표적인 분야인 이차전지 분야에서는 양국 협회‧기관‧연구소 간 협력 MOU가 체결되어 시장진출 및 기업 유치를 위한 상호 지원 네트워크가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 우리측 체결주체 : 한국배터리산업협회, 한국전자기술연구원, 한국산업기술진흥원 → 미국측 체결주체 : NAATBbtt(미국 배터리협회) → 주요 내용 : 이차전지 분야 R&D, 인력교류, 표준협력 바이오 바이오 분야에서는 ①바이오분야 공급망 안정화를 위..

2023년 어린이날 뜻 깊은 선물 해보세요!!!! [내부링크]

지난 4월 9일 포스팅 "미성년자 증권계좌 개설... 이제 은행가지 마세요!!!"을 하고 잠시 잊고 있었는데 아들 KB증권에서 이벤트 문자(미성년자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 시행과 더불어 어린이날 자녀 미래를 위한 의미 있는 선물)를 해볼 것을 제안하는 문자를 받아 이와 관련하여 포스팅합니다. 자녀 비대면 계좌개설 이벤트 미성년 자녀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 KB증권은 미성년 자녀 비대면 계좌개설 시비스를 지난 4월 18일 'M-able mini(마블 미니)'를 오픈했으며 4월 29일부터는 'M-able(마블)까지 확대할 예정입니다. 이에 KB증권은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KB증권 국내거주 개인고객 대상으로 '우리 아이 부자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벤트 내용 해당 이벤트를 신청하고 미성년 자녀..

[종목 Report]영원무역(코스피 - 111770) [내부링크]

[종목 Report]는 기존의 관심 종목과 다르며 여기저기 흘러나오는 뉴스, 증권사 리포트 등을 취합하여 종목에 관심 있는 분에게 도움이 되고자 종목 정보를 알기 쉽게 정리한 포스팅이며 간략한 기업소개 및 이슈 사항, 증권사 목표가 등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영원무역 기업 소개 영원무역홀딩스와 인적분할을 통해 설립되었으며 약 40여개의 해외 유명 아웃도어 및 스포츠 브랜드 바이어들로부터 주문을 받아 OEM 방식으로 생산하여 수출함. 아웃도어, 스포츠의류, 신발, Backpack, 특수기능 원단 등을 생산·수출하는 제조 OEM 사업, 프리미엄 자전거와 스포츠용품을 유통하는 SCOTT 사업, 아웃도어 브랜드(노스페이스) 제품을 유통하는 기타 사업부문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영원무역홀딩스가 지주 회사임. 영원무역은 ..

빚투 20조 넘어서다...경고 메세지!!! [내부링크]

코스피, 코스닥 양대 시장 신용융자잔고가 2022년 10월 ~ 2023년 2월까지 16~17조 유지하다가 3월부터 점차 증가하기 시작해 4월 20조를 돌파했습니다. 여기에 더해 어제오늘 SG사태로 8개 종목이 하한가를 기록했고 양대 시장은 큰 폭으로 하락했습니다. 요즘 뉴스에 자주 나오는 신용거래와 반대매매가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신용거래 신용거래란? 증권회사가 고객으로부터 일정한 보증금을 받고 고객의 주식 매수 대금을 융자하거나 유가 증권을 대여하는 매매 거래입니다. 3월 30일부터 코스피 시가총액의 20%에 불과한 코스닥에서 신용잔고(코스피 9조, 코스닥 10조)가 더 커지기 시작했습니다. 아무래도 2차 전지 대표주자 에코프로, 에코프로비엠, 앨엔에프 등의 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할 때 빚을..

제69회 경기도체육대회 2023 성남 [내부링크]

1,350만 경기도민의 화합의 장인 경기도체육대회와 경기도장애인체육대회를 시로 승격한 지 50주년이 되는 성남시에서 2005년 이후 18년 만에 개최한다고 합니다. 주요 행사, 경기 일정 등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대회개요 대회기간 : 2023. 5. 11(목) ~ 5. 13(토) 대회장소 : 성남종합운동장 등 종목별 경기장 35개소 개회식 : 2023. 5. 11(목) 17:30 ~ 20:00 / 성남종합운동장 폐회식 : 2023. 5. 13(토) 17:00 ~ 18:00 / 성남실내체육관 성화채화 : 천림산 봉수대 경기 주최 : 경기도 경기 주관 : 성남시, 경기도체육회, 성남시체육회 개회식 행사 간략 소개 개회식 : 2023. 5. 11(목) → 18:26 ~ 18:36..

건면은 건강한 라면일까요?? [내부링크]

코로나19 이후 건강한 식생활을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면서 라면 시장에서 '건면'이 중요한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저 또한 건면을 보관하고 간혹 먹곤 하는데 '일반 라면보다 더 건강한 면일까?'란 궁금증이 생겨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저는 '신라면 건면' 보다 기존 '신라면'이 더 맛있고 좋습니다. 라면 시장에서 건면의 위치 유탕면은 기름에 튀긴 일반 라면을 말하며 건면은 열풍에 자연 건조해 만든 면입니다. 지난해 건면 시장은 1500억 원 규모이고 이는 전체 라면시장 2조5000억 원 규모의 6% 수준에 불과합니다. 농심에 따르면 지난해 건면 매출은 1000억 원으로 전년 대비 40% 성장했고 주요 대표 건면은 '신라면 건면'입니다. 기업별 대표 건면 농심 : '신라면 건면'은 기존 신..

이색 예.적금 상품 출시!! 최애 적금 vs 굴비 적금 비교 [내부링크]

인터넷 전문은행들이 잇따라 이색 예. 적금 상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수신상품을 다양화해 고객 확보에 속도를 내는 동시에 수신자금 이탈을 막아보겠다는 의도입니다. 최근 출시된 카카오뱅크(최애적금)와 토스뱅크(굴비적금)를 비교해 보고 더 매력적인 상품(카뱅, 토스 둘 다 사용 중)을 직접 가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 최애적금(기록통장 첫 번째 서비스) 팬던 기반 서비스인 최애적금은 가입자가 가장 좋아하는 '최애' 스타가 특정 행동을 할 때마다 일정 금액을 저축하는 상품으로 기록통장 첫 번째 서비스입니다. 첫 번째 서비스라고 하면 두 번째 서비스도 언젠간 출시한다는 얘기겠죠? 예를 들어 최애 스타가 SNS에 사진을 올리며 1000원, 예능에 출연하면 1만 원을 저축하는 방식입니다. 최애 스타의 ..

[주식 강의] 예시 차트로 알아보는 주식 - 2회 - [내부링크]

[주식 강의]에 나오는 종목들 추천도 아니고 관심 종목도 아니며 투자를 권유하는 글도 아니며 '주식을 이렇게 하는 사람도 있구나' 정도로 생각하시고 참고하면서 보시면 됩니다. 2회의 예시 차트 종목은 '케어랩스'이고 과거 데이터로 설명드린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매물 대 예시 차트 1 하단 노란색 부분이 매물대 막대 차트다. 매물대 : 해당 주가에 사람들이 얼마나 많이 거래를 했는지 나타내며 지지선 또는 저항선 역할을 한다. 예시 차트 2는 예시 차트 1의 확대한 차트 2개의 막대 차트 : 41.5%의 막대와 39.8%의 막대가 형성, 즉 이 주식의 가격구간에 주식을 매수한 비중이다. 위의 막대가 17,100원 ~ 21,500원 가격 구간이고 이 구간의 주식 보유자 비중이 39.8%란 뜻이다...

노화성 난청의 발생 원인과 예방 및 치료 방법 [내부링크]

소리 및 청력의 중요 소리들 듣는 것은 보는 것 못지않게 중요합니다. 귀는 사람이 죽을 때 가장 늦게 기능을 상실하는 감각기관이라 죽기 직전까지도 살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보통 환자가 정신이 없거나 임종을 앞두고 있어도 계속말을 걸어주는 게 좋다는 것도 바로 이 이유 때문입니다. 청력은 본인이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30대에도 노화가 찾아오기도 합니다. 소음에 자주 노출되면 10대, 20대에도 돌발성 난청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눈과 귀 질환은 중증질환과 같이 당장 생명을 앗아가는 질환이 아니어서 안일하게 생각하는 경향이 있지만 수명이 늘어날수록 시력과 청력은 삶의 질을 위해 그 중요성을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발생하는 청력 감퇴, 즉 노화성 난청은 주로 40대, 50대..

[주식 강의] 예시 차트로 알아보는 주식 - 1회 [내부링크]

3~4년쯤 누군가에게 주식을 처음으로 배우고 학습한 내용을 머릿속에서 꺼내 글로 작성해 남기려고 합니다. 요즘 머릿속이 복잡해 뭐든 꺼내놔야 복잡한 머릿속이 정리가 될 것 같고 제일 많은 부분 차지하는 주식을 꺼냅니다. [주식 강의]에 나오는 종목들 추천도 아니고 관심 종목도 아니며 투자를 권유하는 글도 아니며 '주식을 이렇게 하는 사람도 있구나' 정도로 생각하시고 참고하면서 보시면됩니다. 프롤로그 < 예시 종목 > 예시. DB손해보험 > 2008년 10월 최저 9,920원 ~ 2017년 7월 최고 84,500원까지 약 8.5배 상승 2017년 7월 84,500원 ~ 2020년 3월 최저 23,750원까지 약 71% 하락. 8~10배 가까이 상승한 주식이 폭락할 경우 70% 하락지점에서 대부분 반등 ..

건강식품과 건강기능식품 차이점을 알고 계신가요? [내부링크]

건강식품과 건강기능식품 차이점을 알고 계신가요? Covid-19 이후 많은 사람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있고 곧 다가올 5월 가정의 달 선물로 많이들 준비하는 요즘 건강식품과 건강기능식품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지 못하는 소비자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일단 단어도 비슷하고 풍기는 늬앙스도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피로 회복에 주름 개선까지 돕는다는 글루타치온부터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는 효소나 ABC 주스까지 체험 후기와 함께 올라온 각종 건강식품은 만병통치약처럼 보입니다. 그런데 온라인에서 자주 보이는 이러한 건강식품들은 대부분 일반 식품에 불과합니다. 온갖 효과가 있다고 강조하더라도 '건강기능식품' 인정을 받은 게 아니라면, 비싼 식품일 뿐입니다. 혼동하기 쉬운 '건강식품'과 '건강기능식품'의 구분..

공감과 이해를 부르는 문해력 [내부링크]

코로나19는 제 아이 포함하여 거의 대부분 아이들의 발달에 심각한 후유증을 남겼습니다. 아이들은 글보다 영상을 더욱 좋아하게 됐고 대화에는 종종 어려움을 느끼기도 합니다. 이제는 다양한 방법으로 문해력을 키워줄 때입니다. 사회적 이슈의 문해력 문제 문해력 이란? 문해력은 글을 읽고 쓰는 것을 넘어 '글을 읽고 그 의미를 이해하는 능력'을 말하며 우리가 흔히 아는 문맹(글을 읽고 쓸 줄 모른다)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사회적 이슈 사흘 연휴 2020년에 8월 15일 광복절을 맞아 월요일이었던 17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했습니다. 토, 일, 월요일까지 총 3일을 연휴로 지정되었는데 총 3일 연휴의 표현을 '총 사흘 연휴'로 표현해 4일 연휴로 오해해 문해력 논란이 대두되었습니다. 즉 '사흘'을 4..

[관심 종목] LG 주가 전망 및 분석 [내부링크]

[관심 종목] 포스팅은 추천 종목이 아니며 실제 제가 관심 갖고 있는 종목에 대해 알아보고 분석한 부분에 대해 관심을 갖고 매매 고려 중인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 되고자 작성합니다. 투자의 판단은 투자자 본인의 몫임을 알립니다. [관심 종목] LG 주가 전망 및 분석 지난 두산밥캣 포스팅 할 때 같이 관심 종목으로 편입하고 포스팅을 못하다 이제야 포스팅합니다. LG 그룹에 대해 모르는 분들이 없을 것 같아 기업 개요는 생략하고 최근 이슈 사항 몇 가지만 포스팅합니다. 옛날 광고 음악 로고송이 생각나네요~ 사랑해요 LG 행동주의 펀드 '실체스터 인터내셔널 인베스터즈 엘엘피'의 지분 공시 최근 영국계(영국 런던 소재) 투자회사 실체스터가 최근 LG의 지분 5% 이상을 취득하여 3대 주주로 등극하고 ..

인공지능 로봇...이제 일상에서 만나다 [내부링크]

인공지능 로봇... 이제 일상에서 만나다 로봇이 우리의 일상에 깊숙이 들어오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 가족들과 외식을 하려고 식당에 들어갔는데 처음 만나는 서빙 로봇이 보였습니다. 주로 산업 현장, 자동화 물류센터, 박물관, 식당에서 적용되어 쓰이고 있는 건 알고 있지만 외식을 잘 안 하는 저는 처음 만나게 되어 인공지능 로봇을 주재로 어떤 로봇들이 있고 관련주로 어떤 기업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문화 전시 안내 로봇 : 큐아이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한 전시 안내 로봇 큐아이, 일명 큐레이팅봇으로 불리며 박물관이나 미술관 등에서 관람객들에게 전시물을 설명하는 도슨트(소정의 지식을 갖춘 안내인) 역할을 합니다. 궁금한 점을 물으면 답변해야 하는 챗봇 서비스 기능과 안내를 위해 박물관 또는 미술관 내부..

SVB 사태가 금리 인상의 효과를??? [내부링크]

SVB 사태가 금리 인상의 효과를??? 금리 고민 더 깊어진 미국 요즘 미국 경제의 이슈는 물가를 잡기 위해 금리를 어느 정도 더 올려야 하느냐 그리고 얼마나 오래 고금리를 유지해야 하느냐입니다. 물가가 생각보다 잘 안 떨어지고 있어서 이런 고민은 점점 더 깊어지고 있습니다. 대체로 금리를 생각보다 더 높게 올리고 고금리 상황 역시 생각보다 더 오래 유지해야 한다는 의견이 설득력으로 키우는 중입니다. 그런 미국의 고민에 대해 미 금융권의 꽤 영향력 있고 유명한 인물 두 명이 전망을 내놨습니다. 고금리가 꽤 길게, 그리고 금리 수준도 지금 보다 더 높게 유지될 수 있다고 말한 것입니다. 금리 안 올려도 된다는 재닛 옐런 재무 장관 미국 연준이 지금보다 금리를 더 올린다는 것일까요? 이 질문에 대해서는 재닛..

[Shorts News]LG화학, 새만금에 1.2조 투자 배터리 소재 공장 짓는다 [내부링크]

LG화학, 새만금에 1.2조 투자 배터리 소재 공장 짓는다 LG 화학이 세계 1위 코발트 생산업체인 중국 화유코발트와 손잡고 전북 군산 새만금에 배터리용 전구체 합작공장을 짓는다고 합니다. 국내 배터리 소재 공급능력을 대폭 늘려 급성장하는 세계 전기차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서입니다. 이를 통해 LG그룹이 전구체부터 양극재, 배터리 셀로 이어지는 배터리 밸류체인을 강화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옵니다. 14일 배터리업계에 따르면 LG화학과 화유코발트는 오는 19일 군산 베스트웨스턴호텔에서 새만금개발청 등과 전구체 생산시설 건립 및 부지 확정을 위한 투자협약(MOU)을 맺습니다. 전구체는 배터리의 4대 핵심 소재 중 하나인 양극재의 핵심 원료로, 양극재 원가의 70%가량을 차지합니다. 협약식에는 신학철 LG화학 부..

AI시대...디지털 교육의 변화와 우리의 대응 [내부링크]

AI시대... Chatgtp가 더 발전해 일반적인 교과서 대신 AI 디지털 교과서가 생겨 우리 아이들의 교육에 영향을 미친다면... 이런 생각이 들어 포스팅합니다. AI 디지털 교과서가 나온다면 우리 아이들에게 필요한 것은 단순한 디바이스(디지털)가 아니라 디바이스 안에 들어있는 콘텐츠가 진짜인지, 가짜인지 부터 알아보는 눈이 먼저 선행돼야 할 것 같습니다. 부모와 교사는 그 역할에 더욱 힘써야 하는 시기이며 미래를 살아가야 할 아이들을 위해 지금의 어른이 해야 할 일에 집중을 해야 아이들에 미래가 밝을 것 같습니다. 역동의 경쟁 시대 지금 40~50대분들은 한 번쯤 들어본 코닥이라는 필름 회사가 있습니다. 필름 카메라의 선두 주자였던 코닥은 외부 환경이 빠르게 디지털화되고 있다는 것을 미리 알아차리고 ..

[Shorts News] 한은 총재 "미, 금리 더 올릴 소지 커...디지털 뱅킹 속도 대비해야" [내부링크]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는 14일 추가 금리 인상 가능성과 관련해 일단 데이터를 몇 번 더 봐서 물가 경로가 우리가 생각했던 경로로 갈 것이냐를 확인한 후에 결정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국제통화기금(IMF)과 세계은행(WB) 연차총회 참석차 미 워싱턴 DC를 방문한 이 총재는 이날 오후 특파원들과 만난 자리에서 "지금 우리가 생각하는 물가 경로가 어떻게 가는지가 가장 중요한 요인"이라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그는 "상반기엔 우리 물가가 3%대로 분명히 떨어질 것으로 보고 있고, 하반기에도 물가가 3% 초반이나 그 밑으로 갈 것이라고 예측하고 있다"면서 "거기엔 유가가 어떻게 될지, 미국의 통화정책이 앞으로 어떻게 변할지 등 불확실성이 있다"고 했습니다. 이 총재는 "그래서 불확실성이 없어지고, 하반기에..

AI시대...반도체 기업들 알아보기 [내부링크]

AI시대 반도체에 집중하라!!! 업황 점검 지난 2022년 3분기 SK하이닉스의 어닝쇼크를 기점으로 반도체 관련주들은 일제히 바닥에서 소폭반등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반도체와 같은 시크리컬(Cyclical) 업종들은 "적자에서 사서 흑자에 팔아라"라는 법칙이 작용되는 대표적 사례라고 볼 수 있는 흐름이었습니다. 특히 현재는 매도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여기에 세계적인 투자자 워런버핏이 이끄는 버크셔헤서웨이(BERKSHIREHATHAWAY)의 포트폴리오에서 TSMC를 매수한 이력도 한몫했습니다. 다만 여전히 반도체시장에 대한 전망은 제각각입니다. 특히 지난 2월 22일 한국은행이 2 월기업경기실사지수(BSI)에 따르면 이달제조업 BSI는 코로나19가 한창이던 2020년 7월(59) 이후가장 낮은 수준인 6..

[종목 Report]삼성중공업(코스피 - 010140) [내부링크]

[종목 Report]는 기존의 관심 종목과 다르며 여기저기 흘러나오는 뉴스, 증권사 리포트 등을 취합하여 종목에 관심 있는 분에게 도움이 되고자 종목 정보를 알기 쉽게 정리한 포스팅이며 간략한 기업소개 및 이슈 사항, 증권사 목표가 등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삼성중공업 기업 소개 선박 및 해양플랫폼을 건조, 판매하는 조선해양부문과 건축 및 토목공사 등을 수행하는 토건부문을 영위하고 있으며 조선해양부문은 주로 해외 선주를 대상으로 제품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고 토건부문은 국내 건축업주로부터 매출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매출은 조선해양(LNH선, 초대형컨테이너선, FLNG 등) 부문이 94.6%의 절대비중을 차지하며 토건 부문이 5.4%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2023년 1분기 영업이익 112억원 기록 전망 23년 ..

[종목 Report]강원랜드(코스피 - 035250) [내부링크]

[종목 Report]는 기존의 관심 종목과 다르며 여기저기 흘러나오는 뉴스, 증권사 리포트 등을 취합하여 종목에 관심 있는 분에게 도움이 되고자 종목 정보를 알기 쉽게 정리한 포스팅이며 간략한 기업소개 및 이슈 사항, 증권사 목표가 등으로 구성하였습니다. 강원랜드 기업 소개 카지노업 및 리조트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2001년 10월 코스닥, 2003년 9월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되었습니다. 카지노, 스키, 골프, 워터파크, 호텔, 콘도 등의 시설이 한 곳에 자리하는 국내 최대의 사계절 가족형 복합리조트를 운영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유일하게 내/외국인의 출입이 허용되는 강원랜드 카지노는 사회적 부작용 최소화 및 건전게임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1Q 23F 기대치 부합 예상 강원랜드의..

[종목 Report]한섬(코스피 - 020000) [내부링크]

[종목 Report]는 기존의 관심 종목과 다르며 여기저기 흘러나오는 뉴스, 증권사 리포트 등을 취합하여 종목에 관심 있는 분에게 도움이 되고자 종목 정보를 알기 쉽게 정리한 포스팅이며 간략한 기업소개 및 이슈 사항, 증권사 목표가 등으로 구성하였습니다. 한섬 기업 소개 한섬과 종속회사는 여성의류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고있으며. TIME, TIME HOMME, MINE, SYSTEM 등이 보유 주요 브랜드입니다. 매출은 의류 제품 74.84%, 의류 상품 24.82%, 수수료 0.34%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섬상해유한공사, HYUNDAI G&F New York, Handsome Paris, 한섬라이프앤 등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저 부담 23년 1분기 매출액 3,784억 원(-..

[종목 Report]켐트로닉스 [내부링크]

[종목 Report]는 기존의 관심 종목과 다르며 여기저기 흘러나오는 뉴스, 증권사 리포트 등을 취합하여 종목에 관심 있는 분에게 도움이 되고자 종목 정보를 알기 쉽게 정리한 포스팅이며 간략한 기업소개 및 이슈 사항, 증권사 목표가 등으로 구성하였습니다. 켐트로닉스 기업 소개 화학 사업과 전자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으로 2022년 기준 전자 사업 매출 비중은 53%, 화학 사업 매출 비중은 47%입니다. 화학사업본부에는 케미컬 사업과 디스플레이 사업이 포함되어 있으며 케미컬 사업의 시장은 주로 페인트였으나 반도체, 디스플레이로 확장하는 중입니다. 디스플레이는 기존 Rigid OLED향 매출에서 Hybrid OLED로 확장이 기대됩니다. 전자사업본부는 전자부품, 무선충전, 자율주행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IT..

[Shorts News]'정부 초거대 AI도입' 디지털플랫폼정부 청사진 발표 [내부링크]

윤석열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인 디지털플랫폼정부의 청사진이 나왔습니다. 정부 전용 초거대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디지털 플랫폼을 구축하고 국민이 원하는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겠다는 계획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14일 오전 청와대 영빈관에서 '디지털플랫폼정부 실현계획 보고회'를 주재하고 대통령 직속 디지털플랫폼정부위원회로부터 이같은 내용이 담긴 세부 청사진과 구체적인 이행계획을 보고받았습니다. 윤 대통령은 "디지털플랫폼정부는 AI를 기반으로 각 부처와 기관에 흩어져 있는 정보를 하나의 플랫폼에 통합해 국민들께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라며 "디지털플랫폼정부를 통해 국민이 원하는 정보를 맞춤형으로 선제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디지털플랫폼정부는 윤석열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로 모..

[Shorts News]주성엔지니어링, 美 스마트폰 제조사와 차세대 디스플레이 협력 [내부링크]

주성엔지니어링이 글로벌 스마트폰·태블릿 제조사와 손잡고 차세대 디스플레이 분야 협력에 나선다고 합니다. 플렉시블, 투명 OLED 등 최근 기술 경쟁이 불붙은 차세대 디스플레이 제조에서 이 회사가 독보적 경쟁력을 지닌 ‘원자층증착(ALD)’ 방식을 앞세워 ‘초격차’를 내겠다는 전략입니다. 주력 사업인 반도체 공정용 증착 장비도 새로운 고객사에 본격 납품을 앞두고 있고 어플라이드머티리얼즈(AMAT), 램리서치, 도쿄일렉트론(TEL) 등 반도체 전공정 장비 전통 강호들과 경쟁하기 위해 기술력 고도화와 고객사 다변화로 승부수를 던진 것으로 풀이됩니다. 황철주 주성엔지니어링 회장은 13일 서울 여의도에서 열린 창립 30주년 기업설명회에서 매일경제신문과 인터뷰하면서 “ALD 기반의 차세대 디스플레이용 장비 개발이 ..

반도체 업황 바닥 찍었나, “D램 현물가격 13개월 만에 반등” [내부링크]

반도체 D램 현물가격이 1년 1개월 만에 반등했다는 시장조사기관 조사가 나왔습니다. 삼성전자의 감산 결정 이후 시장 구매심리에 변화가 생기는 것 아니냐는 기대감이 제기됬습니다. 13일 시장조사업체 D램익스체인지에 따르면 11일 기준으로 범용제품인 DDR4 16기가비트(Gb) 2666 제품의 현물가격은 3.235달러로 전날보다 0.78%(0.025)오른 것으로 파악됩니다. D램가격 폭락에 관망하던 수요 업체 태도 바꾸나?? 현물가격은 D램 고정거래가의 선행지표로 여겨집니다. 현물가격은 IT 업체나 PC 부품 도소매 업체가 수요 업체와 반도체를 거래할 때 가격입니다. D램 거래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기업 간 대량거래 가격인 '고정거래' 가격보다 실시간으로 시황을 먼저 반영하는 특성이 있습니다. 이 때문에..

현대차 "차세대 배터리는 직접 개발…다들 LMB는 관심 없더라" [내부링크]

현대자동차는 13일 "현 상황에서 현대차가 전기차 배터리 내재화에 뛰어들면 생태계 교란이 될 수 있다"며 일각에서 제기되는 '배터리 내재화' 추진 가능성에 신중한 입장을 나타냈습니다. 다만 차세대 배터리인 리튬메탈배터리(LMB) 개발에는 나설 수 있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현대차는 이날 오전 서울 강남구 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넥스트 제너레이션 배터리 세미나(NGBS) 2023'에서 차세대 전기차 배터리 개발방향을 주제로 회사의 비전과 목표를 제시했습니다. 발표자로 나선 류경한 현대차 배터리선행개발1팀장은 "현재 배터리 시장이 커지고 있는 건 그만큼 전기차 임팩트가 크다는 것"이라며 "배터리 시장은 전기차가 견인하고 있고 전기차 시장이 커지는 만큼 배터리 시장도 커지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다. 류 팀장은 ..

삼성디스플레이 “QD-OLED 수율, 이미 90% 넘겼다” [내부링크]

13일 선호 삼성디스플레이 대형사업부 전략마케팅실장 부사장은 인천 송도에서 열린 ‘2023 OLED 코리아 콘퍼런스’에 참석해 “디스플레이 컬러 표현력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고화질 콘텐츠 환경에 맞는 새로운 화질 기준이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선 부사장은 소비자들의 고화질 콘텐츠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디스플레이 산업 환경을 분석했고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시장의 매출이 증가하고 고화질 게이밍에 필요한 그래픽 카드의 고사양화 추세가 나타나고 있다고 합니다. 고화질 콘텐츠를 표현할 수 있는 최적의 HDR을 구현하려면 디스플레이 업계에서 컬러의 새로운 기준을 정립해야 한다고 했으며 선 부사장은 어떤 밝기에서나 동일한 색을 표현할 수 있는 ‘컬러 볼륨’이 중요하다며 화이트 화면에서 측정한 휘도..

한, 중, 일 음극재 삼국지...개발, 증설 봇물 [내부링크]

News 바로가기 배터리 소재 시장이 커지면서 한·중·일 3국의 제품 개발과 증설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현재 실리콘 음극재와 탄소나노튜브(CNT) 등이 주요 대상 제품입니다. 특히 음극재는 중국 의존도가 높은 소재이다보니 국산화 노력이 시급하다는 목소리도 나옵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배터리 주요 소재 중 중국 비중이 가장 높은 음극재에 대한 국내 생산 노력이 커지고 있고 국내에 양극재 생산 기업은 다수 있지만 음극재 생산은 포스코퓨처엠, 대주전자재료 등에 불과합니다. 2021년 기준 글로벌 공급 상황을 살펴보면 중국 67.8%, 일본 21.5% 그리고 한국이 8%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사실상 중국과 일본이 주도하는 시장 구도이며 최근 글로벌 전기차 업체들의 배터리 성능 개선 요구가 높아지는 가..

5만원 적금 가입하고 6개월동안 매달 스벅 쿠폰 받기 [내부링크]

5만원 적금을 가입하면 매달 스타벅스를 포함한 기프티콘을 1개 선택해서 받을 수 있는 적금을 소개합니다! 광고아닌 내돈 내와이프 적금입니다. 적금은 신한은행의 신한플러스 포인트 적금이며 6개월 만기 자유적금입니다. 작년 10월에도 똑같은 적금을 출시했고 그때 가입해서 만기되신 분들도 다시 가입하고 계속 혜택을 받 을 수있습니다. 물론, 새로 가입하시는 분도 가능합니다. 포인트 적금 가입하기 포인트 적금에 그냥 가입해도 기프티콘은 받을 수 있지만 4월 30일까지 이벤트 중이어서 이벤트 신청하고 가입하면 추가로 신한포인트 2천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 S0L앱의 이벤트 또는 신한플러스 이벤트+에서 "포인 트적금 이벤트 2탄"을 찾아서 응모하고 가입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가입할 때 신규금액을 5만원이..

[관심 종목]에스에프에이 주가 전망 및 분석 [내부링크]

[관심 종목] 포스팅은 추천 종목이 아니며 실제 제가 관심 갖고 있는 종목에 대해 알아보고 분석한 부분에 대해 관심을 갖고 매매 고려 중인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 되고자 작성합니다. 투자의 판단은 투자자 본인의 몫임을 알립니다. 목차 1. 에스에프에이 기업 개요 2. 에스에프에이 현재 3. 에스에프에이 분석 4. 에스에프에이 증권사 목표 주가 5. 에스에프에이 차트 1. 에스에프에이 기업 개요 스마트팩토리설루션사업부문에서는 국내외 디스플레이산업, 2차 전지산업, 반도체산업, 유통 및 기타 제조 산업 분야에서 필요로 하는 스마트화된 제반 공정장비 및 생산시스템을 공급하고 있으며 반도체패키징사업부문에서는 반도체 제조 관련 후공정부문에서 칩의 전기적 연결 및 물리적 기능과 형상을 완성하는 외주가공용역을 공급..

2연속 기준금리 동결!!! 인하는 아직인 이유??? [내부링크]

한국은행 기준금리 동결 한국은행이 기준금리를 연 3.5%로 동결했습니다. 2월에 이어 2 차례 연속 금리 동결하면서 기준금리는 다음 금통위가 예정된 5월 25일까지 현 수준을 유지하게 됐습니다. 시장에선 작년부터 이어진 금리 인상 기조가 사실상 끝났다는 해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기준금리 동결의 가장 큰 원인이었던 소비자 물가 상승률이 둔화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 3월 소비자 물가 상승률이 4%에 그치는 등 물가가 잡히고 있다는 신호가 나왔습니다. 사실 경기 둔화 우려가 커져 한국은행으로서도 금리 인상이 다소 부담스러운 상황이었다는 시각이 많습니다. 수출 부진 등으로 작년 4분기 실질 GDP 성장률은 마이너스였습니다. 아직 발표가 안 나왔지만 올해 1 분기 역시 역성장했을 가능성도 큰 편입니다. 미국 ..

평생 돈 버는 투자의 원리 - 살 때, 팔 때, 벌 때 [내부링크]

최근에 읽은 여의도 닥터둠 강영현의 "살 때, 팔때, 벌 때"라는 책을 읽고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을 정보 공유 차원에서 포스팅합니다. 많은 내용을 다룰수 없어 일부 중요한 부분만 정리합니다. 시장 상황을 먼저 파악하기 주식투자는 시장이 허락해야만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장 먼저 시장 상황부터 파악해야 합니다. 긴축이나 경기침체 같이 시장 여건이 좋지 않을 때 투자를 시작한다는 것은 출발부터 매우 어려운 상황에 처하게 되는 것을 의미 합니다. 그렇다면 시장은 언제 우리에게 수익을 허락할까요? 그것에 대한 시장의 허락 신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표와 환율 신호 시장 상황을 알려주는 보석같은 지표와 환율, 환율은 시장의 분위기를 살피는 데 중요한 지표입니다. 환율이 하락할 때 주식 시장은 상..

환경부의 전기차 충전기 보급 보도에 따른 관련주 알아보기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에서 다뤘던 "전기차 충전기 보급" 보도에 따른 충전기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자체, 충전사업자, 자동차 제작사 등이 다양한 사업유형으로 충전기를 구축할 수 있도록 환경부에서 지원하는 사업이지만 충전 기술은 몇몇 기업에서만 보유하고 있어 그 기업들이 수혜주로 떠오를 것 같아 충전기 관련주를 알아보겠습니다. 전기차 충전기 규격(타입별) 전기차 충전소를 방문하면 제일 먼저 보는 것이 충전 커플러 타입 선택입니다. 각 차량에 적용된 충전 표준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먼저 타입별 충전기 규격을 알아보겠습니다. AC단상(5핀) : 완속 충전 표준(한국, 미국, 일본) , 7kW(220V/32A)급, 국내 PHEV 차량 대부분 완속 충전 타입을 사용합니다. AC3상(7핀) : 르노,..

요충지에 "전기차 충전기 보급" 보도 알아보기 [내부링크]

환경부는 전기차에 비해 부족한 충전기 보급을 위해 지역 특성과 연계하여 전략적인 전기차 충전기 설치를 위해 1차 지역별 무공해차 전환 브랜드 사업 120개를 선정했고 이를 통해 전기차 충전 기반시설 1만 5,665기를 전국 곳곳에 구축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에 지역별로 얼마나 설치되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충전기 사업 개요 환경부는 올해 2월부터 3월 초까지 공모를 거쳐 사업 대상을 선정했으며 4월 14일부터 구축비용 1,283억 원을 순차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전기차와 충전기 등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을 통해 면밀히 평가하여 선정 지역별 무공해자 전환 브랜드 사업은 지역 특성 및 전기차 보급 여건 등을 연계하여 지자체, 충전사업자, 자동차 제작사 등이 다양한 사업유형으로 충전기를 구축할 ..

미성년자 증권계좌 개설...이제 은행가지 마세요!!! [내부링크]

미성년자 자녀를 둔 부모들은 그동안 자녀 증권계좌 개설을 하려고 수많은 필요 서류와 함께 은행 또는 증권사에 방문하여 계좌 개설을 진행했는데 금융위원회에서 이달 중으로 방문하지 않고 비대문으로 계좌 개설할 수 있도록 한다고 합니다. 기존 대면 증권계좌 개설의 불편함 빠르면 이달부터 미성년 자녀의 은행이나 증권계좌를 스마트폰으로 뚝딱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자녀 명의의 계좌를 만들기 위해서는 직접 금융사의 영업점이나 증권사 영업점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기존 증권계좌 개설 시 증권사나 증권사와 연계된 은행에 방문해야 하며 필요 서류를 준배해야 합니다. 필요서류는 주민등록등본(주민등록번호 모두 나온 것), 자녀 기준 기본증명서(상세), 대리인 신분증, 가족관계증명서(상세)입니다...

오피스텔 담보대출 DSR 산정방식 개선, 곧 시행 예정 [내부링크]

집값 급등 과정에서 오피스텔은 서민 주거로서의 활용이 확대되었으나 주택담보대출에 비해 DSR 산정방식이 불합리한 측면이 있어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에서 DSR 산정방식을 합리적으로 개정을 추진하여 불합리한 부분이 없도록 하기 위해 추진합니다. 주요 개정내용 대상 : 오피스텔 담보대출 전체(주거용, 업무용 모두 포함), 오피스텔외 비주택 담보대출은 기존과 동일 방식 : 오피스텔 담보대출의 최근 상환형태를 감안, 주택담보대출 방식을 준용하여 DSR 부채산정방식 개선 (분할상환 비중이 31.5%높고, 분할상환 시 평균 약정만기도 18.0년으로 긴 수준) 전액 분할상환 대출은 실제 원리금상환액 반영 일부 분할상환 대출은 실제 원리금상환액을 반영하되 주택담보대출과 동일하게 거치기간 제한 만기일시상환 대출은..

누구나 가입하는 보험, 이제 플랫폼에서도 비교, 추천 받는다 [내부링크]

보험을 바꾸거나 새로 가입하려면 여러 회사의 여러 보험 상품을 비교하거나 광고 많은 비교 사이트에서 비교하던 불편함을 금융위원회에서 보험 소비자의 편익을 제고하고 보험업권의 경쟁을 촉진하기 위해 '플랫폼의 보험상품 취급 시범운영 방안'을 내놓았습니다. 이르면 올해 말부터 플랫폼을 통해 여러 보험회사의 온라인 보험상품을 한눈에 비교하고 본인에게 잘 맞는 상품을 추천받아 저렴하게 가입을 할 수 있을 걸로 기대하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플랫폼의 보험상품 취급 시범운영 주요 방안 플랫폼 특성을 고려한 모집역할 설정업무범위 : 모집단계 중 비교, 추천만 허용상품유형 : 온라인(CM) 상품만 허용상품범위 : 단기, 자동차, 실손, 저축성보험 허용 소비자 보호를 위한 맞춤형 규제 마련알고리즘 검증 : 공정성 ..

전장부품 관련주로 나도 완성형 전기차 살수 있다!!!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전장부품 관련주로 완성형 전기차를 만들려고 합니다. 잘 이해 안 되시죠? 전기차의 구조와 전기차의 전장부품을 알아보고 해당되는 관련주를 알아보면 전기차를 완성시킬 수 있지 않을까란 생각으로 포스팅합니다. 워낙 관련주들이 많기 때문에 부품에 해당되는 관련 기업들은 랜덤으로 3개 기업만 소개합니다. 전기차의 구조 파워트레인 파워트레인 : 차량 내 저장된 에너지를 운동에너지로 변환하여 움직이게 하는 시스템으로 자동차뿐 아니라 항공기, 선박 등 이동하는 모든 장치에 장착됩니다. 차량에서 파워트레인은 동력을 생성하고 바퀴를 움직이게 하는 모든 요소를 말하며 엔진, 트랜스미션, 구동축, 배터리, 전기 구동 시스템, 제어 전자 장비 등을 말하며 구동모터, 감속기, 인버터가 파워트레인의 3대 핵심 부..

나에게 맞는 채권 ETF 고르는 방법과 투자 방법 [내부링크]

요즘 채권투자에 돈이 몰린다고 하죠? 과거에도 경기가 안 좋을 때 채권투자 수익률이 좋았기 때문입니다. 왜 수익률이 좋았을까요? 경기 침체기엔 금리가 내려가고 금리가 내려가면 채권 가격이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채권이란 채권을 쉽게 풀어 얘기하면 "A년간 B에게 돈을 빌려주고 C%의 이자를 받기로 약속한 차용증서"입니다. 즉 (2년물, 3년물...)년간 (국가, 은행, 회사)에 돈을 빌려주고 (2%,3%, 5%)의 이자를 받기로 약속한 증서 입니다. 만기와 이율이 정해져 있어 채권이 은행 예금과 비슷하다고 느끼실텐데 채권과 은행 예금의 다른점은 주식처럼 사고팔 수 있습니다. 시장상황에 따라 채권의 가격이 오르내리기 때문에 시세차익을 얻을 수 있고 원금 손실을 볼 수도 있습니다. 채권과 금리 관계 금리가 오..

나에게 딱 맞는 자산배분 전략 찾기 [내부링크]

나에게 딱 맞는 자산배분 전략은? 가장 대표적인 전략 3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세 개의 문구 중 마음에 끌리는 걸 골라보면 구독자님께 맞춤화된 전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간결 : 딱2개만 투자하기 방어 : 모든 위기에 대비하기 유연 : 적극적으로 선수 바꾸기 간결 : 딱 2개만 투자하기 복잡한 건 딱 질색이고 너무 많아 헷갈리는분 딱 2개의 자산으로 포트폴리오를 꾸려볼 수 있습니다. 주식 과 채권 요 두가지만 활용하여 포트폴리오를 구성합니다. 물론 주식에만 투자했을 때만큼 공격적으로 수익률을 노려볼 순 없겠지만 주식과 채권에 함께 투자할 경우 자산을 좀더 안정적으로 꾸려나갈 수 있게됩니다. 이때 주식과 채권의 비율은 구독자님의 투자성향에 따라 달라질 있습니다. 좀 더 높은 수익률을 노린다면 주식을 보..

2023 실업급여 조건, 수급기간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미국 빅테크 기업들의 인원 감축에 칼바람이 불고 있는 가운데 국내 대기업 IT 기업들도 점진적으로 감축행보에 나설 것으로 판단되며 국내 노동시장이 유연해지면서 실직과 구직활동이 예전에 비해 빈번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예상치 못한 실직은 가정에 경제 위기가 발생할 수 있으니 그만큼 평소 실업급여 제도에 대해 알아두어 대비하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목차 1. 실업급여 개요 2. 실업급여 조건 3. 실업급여 상한액, 하한액 4. 실업급여 수급기간 5. 실업급여 신청방법 그럼 올해 2023년 도 실업급여 제도 및 지급액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실업급여 개요 실업급여란? 고용보험 가입 근로자가 실직하여 재취업활동 기간에 소정의 급여를 지급함으로써 실업으로 인한 생계불안을 해결하고 생활의 안정..

스타링크 한국 진출? 저궤도위성 관련주 알아보기 [내부링크]

테슬라의 일론 머스크가 처음 스타링크의 구상을 밝혔던 2016년으로 이후 서비스를 확장하 더니 최근에는 스타링크 코리아가 한국에 진출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에 국내 저궤도 위성 관련주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스타링크 개요 2. 한국에 진출하는 이유 3. 스타링크에 투자하려면 4. 국내 저궤도 위성 관련 기업 1. 스타링크 개요 스타링크는 일론 머스크가 설립한 민간 우주 탐사 회사인 SpaceX에서 개발한 위성 인터넷 시스템입니다. 대다수의 인터넷 기업들은 기지국을 세우는 방식인데 이런 방식은 지구의 모든 곳곳에 기지국을 세울 수 없다 보니 인터넷이 안 되는 사각지대가 많이 생기기 때문에 일론 머스크는 이점을 노려 인공위성을 띄워 깊은 산속이나 바다, 사막 등 지구 곳곳에 스타링크 위성..

[관심 종목]씨에스윈드, 오리온홀딩스 REVIEW [내부링크]

3월 20일 ~ 3월 21일까지 관심 종목에 포스팅했던 종목들에 대해 Review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씨에스윈드 Review 2. 오리온홀딩스 Review 투자를 권유하는 것이 아니며 매매에 대한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 씨에스윈드 Review 3월 20일 포스팅했던 [관심 종목] 씨에스윈드 Review 하겠습니다. 2023.03.20 - [stock/[관심 종목]] - [관심 종목] 씨에스윈드 주가 전망 및 분석 [관심 종목]씨에스윈드 주가 전망 및 분석 [관심 종목] 포스팅은 추천 종목이 아니며 실제 제가 관심 갖고 있는 종목에 대해 알아보고 분석한 부분이 관심을 갖고 고려 중인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 되고자 작성합니다. 투자 판단은 투 yglmoneymo..

최근 핫한 chatgpt 생성형 AI 관련주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즘 핫한 chatgpt 다들 한 번쯤 사용해 보셨나요? 물론 저도 여러 번 사용해 봤는데 신기할 정도로 놀랍고 대단하며 이게 더 대중적으로 보편화된다면 아마 3G 스마트폰처럼 메기 효과가 나타나 여러 기업들이 경쟁에 참여해 많은 기술력이 발전되어 더 나은 AI시대가 오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렇게 된다면 아마 많은 일자리들이 사라지는 산업 구조 변화에 따른 노동의 형태도 변화될 것 같습니다. chatgpt 생성형 AI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기 전에 chatgpt 생성형 AI에 대해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chatgpt 생성형 AI 2. 생성형 AI 시장 규모 3. 국내외 기업 및 기관의 AI 4. 생성형 AI 한계 5. chatgpt 생성형 AI 국내 관련주 6. chatgpt 사용법 1..

[관심 종목]두산밥캣, 삼성엔지니어링 REVIEW [내부링크]

3월 18일 ~ 3월 19일까지 관심 종목에 포스팅했던 종목들에 대해 Review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두산밥캣 Review 2. 삼성엔지니어링 Review 투자를 권유하는 것이 아니며 매매에 대한 선택과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1. 두산밥캣 Review 3월 18일 포스팅했던 [관심 종목] 두산밥캣 Review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3.03.18 - [stock/[관심 종목]] - [관심 종목] 두산밥캣 주가 전망 및 분석 [관심 종목] 두산밥캣 주가 전망 및 분석 [관심 종목] 포스팅은 추천 종목이 아니며 실제 제가 관심 갖고 있는 종목에 대해 알아보고 분석한 부분이 관심을 갖고 고려 중인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 되고자 작성합니다. 투자 판단은 투 yglmoneymo..

국민내일 배움카드 신청 방법과 사용처 알아보기 [내부링크]

집사람이 결혼 및 출산으로 경력 단절되어 일자리 구하기 힘든 찰나에 오늘 국민내일 배움 카드라는 게 있다고 듣게 되어 신청 자격과 신청 방법 및 사용처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국민내일 배움 카드로 직업훈련을 위한 교육받을 수 있는 게 뭐가 있는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국민내일 배움카드란? 2. 국민내일 배움카드 제도안내 3. 국민내일 배움카드 신청 자격 4. 국민내일 배움카드 신청 방법 5. 국민내일 배움카드 사용 1. 국민내일 배움 카드란? 제 집사람처럼 경력 단절로 인해 취업을 알아보시는 가정주부, 일자리를 구하는 취업준비생, 이직 희망자, 업무역량을 향상하고 싶은 직장인, 은퇴 후 새로운 인생을 준비하는 중장년분들에게 직업훈련을 통해 교육을 받을 수 있게 고용노동부에서 ..

저출산 대책 발표에 따른 저출산 관련주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3년 3월 28일(내일)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에서 저출산에 대한 회의가 열릴 예정이며 또한 정부는 저출산 대책을 발표하고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발표가 예상되는 대책과 그에 따른 관련주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저출산 대책 발표에 따른 저출산 관련주 목차 1. 저출산 문제 2. 출산율 1위 지역 3. 출산 대책과 관련주 1. 저출산 문제 통계청 발표에 따르면 1월 출생아 수는 23,179명으로 집계되었고 이는 지난해 24,665명에 비해 6% 감소했으며 역대 1월 최저치를 기록했다고 합니다. 2015년 12월부터 86개월 연속 출생아 수 감소 추세이며 사망자 수는 증가세를 있어가고 있습니다. 저출산 예산 2006년부터 2021년까지 16년 동안 280조 원 연간 46조 원의 예산을 썼는데 저도..

에너지바우처 신청 대상과 신청 방법 및 사용처 알아보기 [내부링크]

물가의 상승으로 월급 빼고 다 오르는 요즘 난방비, 전기세, 가스비까지 에너지 또한 오르고 있는 현실입니다. 특히 난방비 폭탄 맞은 분들 많으시죠? 저 또한 난방비 폭탄을 피할 수 없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난방비 절약하려고 알아보고 노력하는 분들이 많을 거라 예상됩니다. 정부는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해 에너지바우처를 지급하여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등유, LPG, 연탄을 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제도를 내놨습니다. 에너지바우처 지원을 받을 수 있는 대상과 신청 방법 및 사용처 등을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에너지바우처 신청대상 2. 에너지바우처 지원금액 3. 에너지바우처 신청안내 4. 등유바우처 안내 에너지바우처란? 국민 모두가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에너지 취약계층을 위해 에너지..

첫만남 이용권 신청 및 사용 방법과 사용처 알아보기 [내부링크]

처음 만나는 출생 아동에게 200만원의 이용권을 지급,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고자하는 복지 서비스 입니다. 출생 아동 보호자의 국민행복카드로 지급되며 첫만남 이용권 바우처는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상시 신청이 가능하며 아동의 주민등록상 주소지 주민센터에서 신청하거나 온라인 포털 "복지로" 또는 "정부24"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목차 1. 지원대상 및 지원금액 2. 서비스 내용 3. 신청방법 4. 사용기간 및 사용 범위 5. 사용처 1. 지원대상 2022년 1월 1일 이후 태어나 출생신고 및 정상적으로 주민등록번호를 부여 받은 아동을 지원합니다. 만0세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합니다. 만약 부모가 모두 외국인이라도 출생 아이가 한국 국적이면 요건 충족 지원금액 : 출생아당 200만 원의 이용권 (출..

내고향 살리는 고향사랑 기부제 - 고향사랑e음 [내부링크]

다양한 이유로 고향을 떠나 살아가는 많은 분들이 계시고 이번 연말정산 세금 폭탄 맞으신 분들은 세금도 줄이고 답례품도 받고 내 고향 살리는 1석 3조 고향사랑 기부제를 포스팅합니다. 나의 살던 고향은~ 꽃피는 산골~ 고향사랑 기부제 - 고향사랑e음 목차1. 고향사랑 기부제란? 2. 고향사랑 기부 절차 3. 고향사랑 기부하는 방법 4. 전자결제 및 답례품 구매 5. 고향사랑 기부금 연말정산 안내 6. 오프라인 기부 안내 1. 고향사랑 기부제란? 개인이 자신의 주소지 이외 지자체에 기부하면 지자체는 기부자에게 세액공제혜택 및 고향의 답례품을 제공하고 지자체는 기부금을 활용하여 주민복리 증진 사업에 사용하는 제도 기부주체 / 기부한도액 : 개인(법인 불가) 1인당 연간 500만 원(전국 지자체 합산) ..

생애 첫 주택 취득세 감면(환급) 서류 작성 및 신청하기 [내부링크]

지난 "생애최초 주택 취득세 200만 원 한도 감면, 신청서류 및 환급 방법" 포스팅에 이어 이번 포스팅은 제가 직접 환급받으려고 미리 서류를 작성하는데 작성하는 요령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목차 1. 필요서류 준비 2. 별지 제1호 서식 작성요령 3. 별지 제14호 서식 작성요령 4. 서류제출 5. 후기 취득세 환급 대상자는 12억 이하 생애 첫 주택 구입자, 2022년 6월 기준 생애 첫 주택 구입자입니다. 부부 합산 연소득 7,000만 원 이하, 수도권 4억, 비수도권 3억 이하 주택 구입 요건의 제한을 없애서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1. 필요서류 준비 먼저 필요서류부터 안내드립니다. 생애최초 주택 구입 취득세 감면 신청서(별지 제1호 서식) - 행정안전부 출력 https://www.mo..

[관심 종목]오리온홀딩스 주가 분석 및 전망 [내부링크]

[관심 종목] 포스팅은 추천 종목이 아니며 실제 제가 관심 갖고 있는 종목에 대해 알아보고 분석한 부분이 관심을 갖고 고려 중인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 되고자 작성합니다. 투자 판단은 투자자 본인의 몫임을 알립니다. 목차 1. 오리온홀딩스 기업 소개 2. 오리온홀딩스 현재 3. 오리온홀딩스 분석 4. 오리온홀딩스 증권사 목표 주가 5. 오리온홀딩스 차트 1. 오리온홀딩스 기업 소개 오리온홀딩스는 음. 식료품의 제조, 가공 및 판매 등 식품사업부문에 집중하기 위해 투자사업부문인 '오리온홀딩스'와 식품사업부문인 '오리온'으로 인적분할을 했고 이를 통해 기업지배구조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책임경영체계를 확립해 기업가치와 주주가치를 제고하고 있습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제과, 음료, 바이오, 멀티 콘텐츠 창작 사업..

[관심 종목]씨에스윈드 주가 전망 및 분석 [내부링크]

[관심 종목] 포스팅은 추천 종목이 아니며 실제 제가 관심 갖고 있는 종목에 대해 알아보고 분석한 부분이 관심을 갖고 고려 중인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 되고자 작성합니다. 투자 판단은 투자자 본인의 몫임을 알립니다. 목차 1. 씨에스윈드 기업 개요 2. 씨에스윈드 현재 3. 씨에스윈드 분석 4. 씨에스윈드 증권사 목표 주가 5. 씨에스윈드 차트 1. 씨에스윈드 기업 개요 씨에스윈드는 한국에 본사를 둔 풍력발전기용 풍력타워 제조 기업으로 2003년 베트남에 첫 생산 법인을 설립하였으며 2021년 말 기준 3개의 대륙 8개의 국가에서 생산법인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 20년 전 세계 유수의 프로젝트에 1만 3천 개 이상의 타워를 공급하였으며 Vestas, Siemens-Gamesa, GE, Goldwin..

[관심종목]삼성엔지니어링 주가 전망 및 분석 [내부링크]

[관심 종목] 포스팅은 추천 종목이 아니며 실제 제가 관심 갖고 있는 종목에 대해 알아보고 분석한 부분이 관심을 갖고 고려 중인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 되고자 작성합니다. 투자 판단은 투자자 본의 몫임을 알립니다. 목차 1. 삼성엔지니어링 개요 2. 삼성엔지니어링의 현재 3. 삼성엔지니어링의 분석 4. 삼성엔지니어링의 증권사 목표 주가 5. 삼성엔지니어링의 차트 1. 삼성엔지니어링 개요 삼성엔지니어링은 플랜트 전 분야에서 종합 설루션을 제공하는 EPC 전문 기업입니다. 지난 40여 년간 대한민국 플랜트 산업의 역사를 개척한다는 자부심으로 전 세계 수많은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며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엔지니어링 회사로 성장했으며 오일 & 가스 프로세싱, 정유, 석유화학, 산업, 환경, 바이오, 그린..

[관심 종목] 두산밥캣 주가 전망 및 분석 [내부링크]

[관심 종목] 포스팅은 추천 종목이 아니며 실제 제가 관심 갖고 있는 종목에 대해 알아보고 분석한 부분이 관심을 갖고 고려 중인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 되고자 작성합니다. 투자 판단은 투자자 본의 몫임을 알립니다. 목차 1. 두산밥캣의 개요 2. 두산밥캣의 현재 3. 두산밥캣의 분석 4. 두산밥캣의 현재 가치 5. 두산밥캣의 수급 6. 두산밥캣의 증권사 목표 주가 7. 두산밥캣의 차트 1. 두산밥캣의 개요 두산밥캣은 스키드스티어 로터, 소형 굴착기, 부속품 등 건설장비 제조를 전문으로 하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한 번쯤 들어 보셨던 두산인프라코어가 2007년 미국의 대표적인 소형장비 제조업체인 밥캣컴퍼니를 인수하면서 두 회사가 합병해 두산밥캣이 되었습니다. 2. 두산밥캣의 현재 두산밥캣은 건설, 조경, ..

청년희망적금 가입 대상 및 자격 조건, 청년도약계좌 비교 [내부링크]

작년 2021년 2월 21일부터 11개 은행에서 출시되어 대면, 비대면으로 가입 가능한 저축장려금을 지원하는 상품입니다. 2023년 3월 발표 6월 출시하는 청년도약계좌와 다른 상품입니다. 청년희망적금 가입 대상 및 자격 조건을 알아보고 청년도약계좌와 무엇이 다른지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입 대상 및 자격 조건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 청년(가입일 기준)이 가입할 수 있으며 병역이행기간(최대 6년)은 산입 되지 않습니다. 개인소득 총 급여 3,600만 원(종합소득 2,600만 원) 이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직전 과세기간의 소득이 확정되기 이전에는 전전 연도 소득으로 개인소득 요건 및 가입가능 여부를 판단합니다. 단, 직전 3개년도 중 1회 이상 금융소득종합과세 대상자는 가입이..

세계국채지수(WBGI) 3월은 편입 불가, 9월은 편입 가능? [내부링크]

세계국채지수(WBGI) 3월은 편입 불가, 9월은 편입 가능? 세계국채지수(WBGI)란? 편입 진행 사항 편입위한 개선 방안 편입이 미치는 영향 세계국채지수(WBGI)란? 세계국채지수(WBGI)란 단어가 생소하시죠? 그 의미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세계국채지수(WBGI : World Bond Index)는 전 세계 정부와 기업이 발행한 투자 등급 채권의 성과를 추적하는 시장 지수입니다. 지수는 지수에 포함된 채권 수익률의 가중 평균이며 가중치는 각 채권의 시장 가치를 기반으로 하며 WBGI는 투자자들이 채권 포트폴리오의 벤치마크로 사용하며 글로벌 채권 포트폴리오의 성과를 측정하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미국 달러, 유로, 일본 엔화, 영국 파운드, 캐나다 달러와 같은 다양한 통화로 표시된 채권..

오늘부터 생애최초 주택구입 취득세 감면 신청 가능... [내부링크]

생애최초 주택구입 취득세 감면 운영기준 생애최초 주택구입 취득세 감면 운영기준 (행정안전부 고시 제2023-13호) 등록일 : 2023.03.13. 작성자 : 지방세특례제도과 지방세특례제한법(법률 제19232호, 2023.3.14. 일부개정) 제36조의3에 따라 '생애최초 주택구입 취득세 감면 운영기준'을 첨부와 같이 고시합니다. 생애최초 주택 구입에 대한 취득세 감면 운영기준 [시행 2023. 3. 13.] [행정안전부 고시 제2023-13호, 2023. 3.13.] 행정안전부(지방세특례제도과) 044-205-3857 [행정안전부 고시 내용] 제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고시는 「지방세특례제한법」 제36조의3제5항에 따라 무주택자 여부 등을 확인하는 절차를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용어의 정의)..

개인연금저축 한국형 올웨더 포트폴리오 구성하기 [내부링크]

연금저축 한국형 올웨더 포트폴리오 구성하기 이번 포스팅은 많은 사람들이 노후 준비와 절세 효과를 위해 가입하고 운용하고 있는 연금저축펀드에 대해 알아보고 현재 제가 구성한 포트폴리오 공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연금저축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처음 접하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 되기 위해 작성합니다. 개인연금저축이란? 개인연금저축계좌 가입 장점 개인연금저축계좌 계좌개설하기 연말정산 환급액 포트폴리오 구성하기 한국형 올웨더 포트폴리오 리밸런싱 1회/년 개인연금저축이란? 연금저축은 개인이 노후생활을 안정적으로 준비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가입하는 제도입니다. 정부는 개인연금을 활성화시키기 위해서 이들 연금에 불입하는 보험료에 대하여 세제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이는 민간이 스스로 사회보장기능 (노후의 ..

신학기...우리 아이에게 저축하는 습관을 선물하세요 [내부링크]

신학기... 우리 아이에게 저축하는 습관을 선물하세요 새 학기 시즌을 맞아 은행권에서 미성년자를 대상으로 판매하는 고금리 예. 적금 상품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예전 어린이들은 용돈, 심부름 잔금, 세뱃돈 등을 받아 "돼지 저금통"에 저축하는 습관을 기르곤 했었는데 요즘 어린이들은 저금통(금리 없음)이 아닌 통장(고금리)에 많이들 저축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은 저축하는 습관을 선물할 수 있는 예. 적금 상품을 알아보겠습니다. 은행별 예. 적금 상품 신한은행 - MY주니어적금 우리은행 - 우리 아이행복적금 2 하나은행 - (아이) 꿈하나적금 NH농협은행 - NH 착한 어린이적금 KB국민은행 - KB Young Youth 적금 신한은행 - MY주니어적금 가입대상 만 18세 이하 고객 대상 금리 최저..

배당주의 의미와 유망 기업 및 투자 전략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배당주의 의미와 유망 기업 및 투자 전략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당주 의미 배당주 유망 기업 배당주 투자 전략 배당주 의미 배당주는 보통 분기별로 주주들에게 정기적인 현금 지급을 제공하는 주식 투자의 한 종류입니다. 이러한 지급은 주식을 소유한 것에 대한 보상으로 투자자들에게 회사 이익의 일부 분배합니다. 배당주는 신뢰할 수 있는 수동적인 수입원(월 배당, 분기 배당, 반기 배당 등)을 제공할 수 있기 때문에 오랫동안 소득을 추구하는 투자자들에게 인기 있는 선택입니다. 배당주의 주요 이점 중 하나는 장기적인 성장 가능성입니다. 배당금을 지급하는 기업은 기존의 비즈니스 모델과 일관된 수익을 바탕으로 보다 성숙하고 안정적인 경향이 있으며 이러한 특성으로 인해 성장주보다 위험성이 낮아져 변동..

성장주의 의미와 유망 기업 및 투자 전략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성장주의 의미와 유망 기업 및 투자 전략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장주 의미 성장주 유망 기업 성장주 투자 전략 성장주 의미 성장주는 수익과 주가가 고성장할 가능성이 있는 것이 특징인 주식투자의 일종입니다. 이러한 기업들은 일반적으로 주주들에게 배당금을 지급하는 대신 연구 개발, 마케팅 및 기타 성장 이니셔티브에 이익을 재투자합니다. 성장주의 주요 이점 중 하나는 상당한 시세 상승 가능성입니다. 빠르게 성장하고 새로운 시장으로 확장하는 기업들은 높은 수준의 투자자 관심을 불러일으켜 주가 상승을 이끌 수 있으며 이것은 투자자들에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상당한 이익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성장주의 또 다른 장점은 장기적인 성장 가능성입니다. 혁신과 확장에 초점을 맞춘 기업..

가치주의 의미와 유망 기업 및 투자 전략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가치주의 의미와 유망 기업 및 투자 전략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치주 의미 가치주 유망 기업 가치주 투자 전략 가치주 의미 가치주는 상대적으로 낮은 주가수익비율과 기타 가치평가 지표가 특징인 주식투자의 일종입니다. 이들 기업은 시장에서 저평가된 것으로 비치는 경우가 많으며 단기적인 도전이나 약점으로 인해 투자자들에게 간과되거나 방치되었을 수 있습니다. 가치주의 주요 이점 중 하나는 장기적인 성장 가능성인데 시장에 의해 저평가된 기업들은 안정적인 수익, 건전한 대차 대조표, 그리고 그들의 산업에서의 경쟁적 우위와 같은 강한 기초를 가질 수 있으며 시장이 기업의 가치와 잠재력을 인정하면서 주가가 상승해 투자자들에게 시세차익의 기회를 제공할 수도 있습니다. 가치주의 또 다른 장점은 소득 창출..

청년도약계좌 6월 출시 예정, 가입 대상 및 자격 조건 [내부링크]

청년들이 월 최대 70만 원씩 5년간 모으면 약 5000만 원의 목돈을 만들 수 있는 ‘청년도약계좌’가 오는 6월 출시됩니다. 일명 금수저도 가입 가능하다는 비판을 받은 '청년희망적금'과 달리 청년도약계좌는 가구소득까지 심사해 저소득층에게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한다는 제도입니다. 청년도약계좌는 정부의 국정과제로 청년의 중장기적 자산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된 정책으로 오는 6월부터 주요 시중은행들이 비대면으로 상품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금융위원회는 8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청년도약계좌 취급기관 모집 및 운영방향 중간발표’를 통해 이같이 밝혔는데 청년계좌 운영방향에 대해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가입 대상 및 자격 조건 청년(만 19~34세) 중 개인소득 기준 (병역을 이행한 경우 병역이행..

요즘 핫한 공개매수 개념 및 방법...고려해야 할 점 [내부링크]

요즘 핫한 공개매수 개념 및 방법... 고려해야 할 점 과거에는 '공개매수'가 적대적 M&A나 상장폐지를 위한 경우에나 아주 가끔 등장하던 단어였는데 최근 들어서는 주식시장의 가장 뜨거운 키워드가 됐습니다. 이제는 투자자들이 관심 있게 지켜봐야 할 투자 포인트로 떠오를 정도입니다. 2023년 전자 공시 시스템(다트)에서 "공개매수신고서" 검색 결과 3건이 있으며 현재 진행 중인 공개매수만 SM과 한샘 2건이 있고 앞으로 더 늘어날 가능성도 점쳐집니다. 이번 포스팅은 공개매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개매수의 개념 공개매수의 방법 공개매수의 수익 공개매수의 결과(기업들) 공개매수 전 고려사항 공개매수의 개념 특정기업의 경영권 획득을 목적으로 주식의 매입기간·가격·수량 등을 미리 광고 등을 통해 제시..

생애최초 주택 취득세 200만원 한도 감면, 신청서류 및 환급 방법 [내부링크]

12억 이하 생애 첫 주택 구입 시 취득세 200만 원 한도 감면 현행 생애최초 주택 취득세 감면제도는 부부합산 연 소득 7,000만 원 이하 가구를 대상으로 수도권 4억. 비수도권 3억 이하 주택을 구입하는 경우에 한해 주택가격에 따라 취득세를 감면하고 있으며 실제 취득세 감면 대상자가 크게 제한되어 있어 수도권 중심으로 주택가격 상승함에 따라 국민들이 정책 효과를 쉽게 체감하기 어려웠습니다. 행안부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2022년 6월 생애최초 주택 구입 시 취득세 감면 대상을 확대하기 위하여 연간 소득요건의 제한을 없애고 주택 취득가액 4억 원에서 12억 원 이하로 완화 하는 내용을 골자로 방안 및 개정안[지방세특례제한법]을 발표함으로써 생애최초 주택 구입 시 모두 취득세 감면 혜택을 받..

주식투자 차트로 보는 매수, 매도 타이밍 알아보기 [내부링크]

주식투자 차트로 보는 매수, 매도 타이밍 알아보기 기본적 분석 = 가치 투자 기업의 가치를 산정하여 저평가된 종목에 투자하는 방식, 주로 장기투자를 권유하며 '주가는 결국 기업의 가치를 따라간다'라고 합니다. 기업의 가치는 사업의 내용, 재무제표, 재무제표 주석, 부채의 질, 현금 흐름의 수준, 이익잉여금의 증가 여부, 매출액과 영업익의 증감, 주주에 대한 환원의지, 현금성자산의 비율등을 고려하여 산정합니다. 기술적 분석 = 차트 분석 투자 차트에 모든 것이 나와있으므로 차트를 분석하여 앞으로 오를 추세의 주식을 발굴, 투자하는 방법 및 일봉 차트, 주봉 차트, 월봉 차트에 따라 단기, 중기, 장기 투자가 가능합니다. 이번 글은 기술적 분석에 따른 매수, 매도 타이밍을 알아보겠습니다. 차트 설정 * 봉 ..

주 52시간제 개편안 "주69시간" 정부 근로시간 개편 [내부링크]

주 52시간제 개편안 "주 69시간" 정부 근로시간 개편 방안 마련 정부의 보도자료 기사 고용노동부가 법정 근로시간을 52시간에서 최대 69시간까지 늘릴 수 있는 근로시간 제도 개편방안을 마련했다. 고용노동부 등 관계 부처는 6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비상경제장관회의에서 근로시간 제도 개편 방안을 확정했다. 정부는 '주 52시간제'(기본 40시간+최대 연장 12시간)의 틀을 유지하되 '주' 단위의 연장근로 단위를 노사 합의를 거쳐 '월 분기 반기 연'으로도 운영할 수 있도록 했다. '월'은 52시간(12시간 4.345주), '분기'는 156시간, '반기'는 312시간, '연'은 624시간이다. 정부는 장시간 연속 근로를 막고 실근로시간을 단축하기 위해 분기 이상의 경우 연장근로 한도를 줄이도록 설계했다...

"S&P500" 기업의 올해 자사주 매입이 사상 첫 1조달러 돌파 전망, 주가 방어에 진심인 기업4 공개 [내부링크]

"S&P500" 기업의 올해 자사주 매입이 사상 첫 1조 달러 돌파 전망, 주가 방어에 진심인 기업 4 공개 주간 브리핑 요약 미국 3대 지수 : 다우존스 1.8% 상승, S&P500 1.9% 상승, 나스닥 2.7% 상승 증시현황 : 하락(저점 3,928.16) 끝, 다시 또 반등(종가 4,045.64) S&P500 투자 성향 : 성장주(브로드컴 등) vs 채권 이슈 사항 : 1조달러 자사주 매입 / 역대급 기업 인수 "S&P500" 기업의 올해 자사주 매입이 사상 첫 1조 달러 돌파 전망 월스트리트저널(WSJ)은 27일(현지시간) 지수회사 S&P다우존스인디시즈 자료를 인용해 올해 S&P500 기업의 자사주 매입액이 1조 달러의 벽을 넘어서는 첫해가 될 전망이라고 보도했다. S&P500 기업은 지난해 자..

2023 무직자 청년대출 가능한가???? [내부링크]

2023 무직자 청년대출 가능한가???? 2023 무직자 청년대출 가능한가???? 의 주제로 정말 가능한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나라 금융기관마다 대출을 실행할 때 신용과 소득 요 두 가지 사항에 대해 제일 먼저 따집니다. 그래서 소득이 없는 무직자 특히 취업하지 못한 취준생, 청년들은 더욱 대출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과연 무직자 청년대출이 가능한지.... 가능하면 어떤 대출 상품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로 1금융권 위주로 알아보겠습니다. 신용이 낮으면 신용카드 대출도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대출 상품을 보시면서 자신에게 맞는 상품이 있는지 잘 확인하시고 그 상품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KB국민카드 장기카드 대출 이용 가능 금액 최대 5,000만원 (대출상품, 개인신용평점 등에 ..

골드만삭스 "loT 성장 전망" 관련주 '샘새러' 주목… 뉴스 분석 [내부링크]

사물인터넷(IoT) 시장의 전망 사물인터넷(IoT) 시장은 앞으로 몇 년 동안 크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마켓앤드마켓의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IoT 시장 규모는 2017년 1702억 달러에서 2022년 5610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예측 기간 중 연평균 26.9%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IoT 시장의 성장은 연결된 장치의 채택 증가, 데이터 분석에 대한 필요성 증가, 클라우드 컴퓨팅의 증가를 포함한 몇 가지 요인에 의해 주도되고 있으며 5G, 6G와 같은 새로운 통신 기술의 발전은 IoT 시장의 성장을 더욱 촉진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스마트 홈, 스마트 시티, 산업 자동화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IoT 시장도 주도되고 있고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에는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하고..

메타버스의 미래 성장성과 이를 개발 중인 국내 기업들 [내부링크]

메타버스의 미래 성장성 더 많은 사람들이 디지털 기술을 채택하고 온라인에서 다른 사람들과 연결하고 상호 작용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모색함에 따라 메타버스는 미래에 엄청난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음은 향후 메타버스의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몇 가지 주요 요인입니다: 1. 기술의 발전: 가상 및 증강 현실 기술이 계속해서 향상됨에 따라, 사람들이 가상 세계에 들어가 참여하는 것이 더 쉽고 몰입도가 높아질 것입니다. 이것은 게임과 오락에서부터 교육과 사회화에 이르기까지 더 넓은 범위의 경험을 가능하게 할 것입니다. 2. 디지털 경험에 대한 수요 증가: 코로나19 범유행은 사람들이 집과 온라인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야 함에 따라 디지털 경험으로의 전환을 가속화했습니다. 이로 인해 가상 이벤트, ..

코카콜라의 미래 성장성과 상품의 종류 및 정보 그리고 가격 [내부링크]

코카콜라의 미래 성장성 미래 코카콜라의 성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소들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을 제공해 봅니다. 코카콜라는 오랜 성공의 역사를 가진 잘 확립된 회사이지만, 앞으로 성장 전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몇 가지 상황에 직면해 있다.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주요 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소비자 기본 설정 변경: 소비자들은 점점 더 건강을 의식하고 있으며, 이러한 추세는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것은 소비 자들이 더 건강한 음료 옵션으로 전환함에 따라 코카콜라의 설탕 음료 판매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2. 경쟁 제품: 코카콜라는 펩시, 네슬레, 그리고 닥터 페퍼 스내플 그룹을 포함한 다른 음료 회사들과의 치열한 경쟁에 직면 해 있다. 이들 기업은 끊임없이 혁신하고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어..

스마트폰 사진으로 돈 벌기 - 크라우드픽 후기... [내부링크]

스마트폰 사진으로 돈 벌기 - 크라우드픽 이번 부업은 스마트폰으로 취미 삼아 사진 찍는 분들에게 유용한 부업을 소개합니다. 스마트폰 사진을 업로드하면 필요한 사람이 유료로 결재해서 다운로드하는 방식입니다. 수익은 장당 평균 500원 수익을 냅니다.(수수료 30%) 1. 회원 가입 및 작가 신청 여기서 중요포인트!! 사진은 최소 1,024 픽셀부터 업로드 가능하니 꼭 화질을 확인 후 업로드해 주세요. 2. 작가 회원의 판매 수익금 스톡 이미지 판매 수수료 - 스톡 이미지 판매 시 판매 금액의 30% 적립된 포인트는 출금 신청을 통해 본인의 계좌로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예) 500원의 사진 / 1,000원의 일러스트 한 컷이 판매될 때마다 70%의 포인트인 350 / 700포인트를 지급받습니다. * 1포인..

1번만 실행해도 용돈이 매달 들어오는 부업 [내부링크]

1번만 실행해도 용돈이 매달 들어오는 부업 " 제가 여러분에게 한 번만 세팅해 놓으면 손댈 일 전혀 없는 자동화 부업을 추천한다면 여러분은 하실 건가요? " 조금이라도 마음이 있으시다면 이 글을 주목해서 읽어 주세요. 우리 집은 도서관 개요 제목에서 알 수 있듯 책과 관련이 있는 부업입니다. 저와 마찬가지로 여러분도 읽지 않는 책, 헌 책, 중고 책들을 처분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을 것같습니다. 1. 당근에 직거래하거나 중고 책방에 판매한다. 2. 주위 지인에게 나눔 하거나 당근에서 나눔 한다. 3. 사이트를 이용해 중고 서적으로 판다. 이제는 위와 같은 방법들로 처분하지 않아도 됩니다. 읽지 않는 책, 헌 책, 중고 책들을 갖고 서비스를 제공해 주는 어플, 즉 우리 집은 도서관이 있습니다. 우리집은 도서..

하루 10분 부업으로 월 1,300만원 버는 방법 [내부링크]

출처 : 인콘 홈페이지 하루 10분 부업으로 월 1,300만 원 버는 방법 인콘 공공조달 플랫폼이란? 공공조달 시장 : 정부기관이 물품을 공급할 사업자를 찾기 위한 시장 ※ 공공조달은 115조나 되는 시장이고 그중 물품 시장은 47조! 물품 구매 시장은 5조나 된다고 합니다. (시설, 용역, 물품제조, 물품구매로 구성) 우리는 인콘을 통해 물품 구매시장에 활동하게 되며 공공조달 시장에서 정부기관에 들어가는 물건을 입찰합니다. 정부기관에서 공정하게 사업자(개인)에게 기회를 주기 위해 랜덤 방식으로 입찰을 진행하며 낙찰을 받기 위해 개인이 개인 사업자 등록을 하여 참여하게 됩니다. 인콘의 역할은 입찰을 진행 할 때 제조사에 리스크가 없는지 수익성이 어떤지 분석하고 낙찰 및 계약 진행, 납품까지 안전하게 관리..

3adb7cfac93e4656a2032280df5a25b6 [내부링크]

3adb7cfac93e4656a2032280df5a25b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