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hj1826의 등록된 링크

 yhj1826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73건입니다.

현대카드M, M2, M3 부스트(Boost) 혜택 비교, 적립한도, 연회비 [내부링크]

현대카드 M 부스트(Boost) 시리즈는 현대 M포인트를 각 사용처에 따라 적립할 수 있는 카드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현대카드 M, M2, M3의 적립한도, 연회비등 차이점을 알아보고 혜택을 비교하겠습니다. 현대카드 M, M2, M3 부스트 혜택 요약 구분 혜택 전체 공통 업종별 최대 0.% ~ 4.5% 적립 온라인 간편결제, 해외결제 5% 적립 M2, M3 공통 커피전문점 1천원 할인 주말 무료 주차 M3 업종별 접릴률 차등 적용(1%~6%) 현대카드 M, M2, M3 부스트 차이점 - 연회비가 M M2 M3 순으로 비싸집니다. - M에는 커피전문점 할인, 주말 무료 주차 혜택이 없습니다. - M3 부스트는 업종별 적립률 상향 혜택이 제공됩니다. 더 자세한 혜택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부탁드립니다. 현대카..

현대카드 더핑크(the Pink) 혜택, 바우처, M포인트 적립률 [내부링크]

현대카드 더핑크는 현대카드사의 프리미엄 카드 중 하나입니다. M포인트 적립 혜택뿐만 아니라 10만원 상당의 the Pink 웰컴바우처 증정으로 연회비부담감을 줄여줍니다. 이번 글에서는 현대카프 더핑크 혜택과 바우처 사용처 그리고 M포인트 적립률 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현대카드 더핑크 주요 혜택 요약구분주요혜택기본적립국내외 가맹점 1~2% M포인트 적립특별적립1프리미엄쇼핑(온/온라인) : 5% M포인트 적립 고메 : 5% M포인트 적립특별적립2현대/기아차 신차 구매시 결제금액 2% M포인트 적립 GS칼텍스 주유 시 리터당 60 M포인트 적립연간 보너스7만 포인트 적립무료 공항 라운지월 1회, 연 2회무료 발레파킹월 최대 10회핑크 바우처백화점 상품권 교환, 면세점 구매자세한 혜택 정보는 아래에서 자세하..

주요 카드사 신용카드, 체크카드 해외결제 수수료 비교 [내부링크]

해외여행 또는 출장 시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로 해외 결제를 할 경우가 있는데 카드 사 별로 상이하게 해외결제 수수료가 추가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주요 카드사 신용카드, 체크카드 해외 결제 수수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해외 결제시 청구 금액 구분 산정 금액 해외 결제 청구 금액 해외 결제 금액 + 해외결제 수수료 해외 결제 시 부과되는 금액은 해외 결제 금액과 해외결제 수수료가 있습니다. 1. 해외 결제 금액 원화로 결제 시(DCC) 현지 통화를 한국 원화로 결제 시 3~8%의 높은 환전수수료가 부가되어 불필요한 지출이 생깁니다. 해외에서 원화로 결제시 현지통화-> 한국원화->미국달러->한국원화 순으로 해외 결제 금액이 환산됩니다. 원화로 결제 방식이 가장 불합리하고 비효율적임으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네이버 현대카드 혜택 요약, 네이버 포인트 적립율, 발급방법 [내부링크]

최근 네이버에서 온라인쇼핑의 비중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네이버 멤버십 가입고객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신용카드사별로 네이버페이 포인트 적립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네이버 현대카드의 혜택과 네이버 포인트 적립율 및 발급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현대카드 혜택 요약 구분 혜택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무료 이용권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월 4,900원 가입비 무료 지원 네이버페이 포인트 최대 5% 적립 네이버 결제시 네이버페이 포인트5% 적립 네이버페이 포인트 1% 기본 적립 네이버 외 결제시 네이버 포인트 1% 적립 *더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네이버 현대카드 기본정보 1. 카드 디자인 2. 연회비 구분 국내..

메리어트 본보이 더 베스트 신한카드 혜택 및 포인트 적립 사용법 [내부링크]

메리어트 본보이 더 베스트 신한카드는 카드 사용에 따라 메리어트 계열의 호텔 체인의 본보이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신용카드입니다. 최근 여행 수요가 늘어나면서 호캉스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각종 무료 숙박권 추가 이벤트까지 하면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메리어트 본보이 더 베스트 신한카드의 혜택과 포인트 적립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메리어트 본보이 더 베스트 신한카드 혜택 요약 구분 혜택 무료 숙박권 전세계 메리어트 참여 호텔 1박 무료 숙박권 (연 1회) 메리어트 본보이 포인트 적립 기본 : 1000원당 (일시불+할부) 1포인트 특별1: 메리어트 전세계 참여 호텔 이용금액 1천원당 (일시불+할부) 5포인트 특별2 : 해외/항공/택시/카페 이용금액 1천원당 (일시불+할부) 3포인트 ..

현대 아멕스 플래티늄 카드 혜택 및 마일리지 사용처 [내부링크]

통칭 현아플로 유명한 현대 아멕스 플래티늄 카드는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해 비싼 연회비에도 불구하고 사용자가 늘어나는 카드 중 하나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현대 아멕스 플래티늄(현아플 카드)의 혜택과 마일리지 사용법과 사용처 등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현대 아멕스 플래티늄 카드 주요 혜택 정리구분혜택멤버쉽 리워드(MR) 적립1천원당 최대 4.5MR멤버쉽 리워즈(MR) 스폐셜 적립매년 10만MR전 세계 라운지 무료 이용일 1회, 연 10회공항 리무진, 공항 철도 무료일 1회, 연 12회공항 커피 무료일 1회, 연 12회공항 서점 할인3천원발렛파킹 무료월 5회호텔 레스토랑, 패밀리 레스토랑 할인 등최대 3만원그 외 추가적인 혜택 관련 사항은 아래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현대 아멕스 플래티늄 기본..

삼성 앤 마일리지 플래티넘 스카이패스 카드 혜택 ,적립율 [내부링크]

삼성 앤 마일리지 플래티넘 스카이패스 카드(& Mileage Platinum)는 마일리지 적립용 신용카드로 꼭 추천되는 카드로 다양한 특별 적립처가 있습니다. 이 번 글에서는 삼성카드 앤 일리지 플래티넘 혜택과 적립율, 연회비 등에서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삼성 앤 마일리지 카드 플래티넘 스카이패스 주요혜택 요약 구분 혜택 연회비 지원 온라인 신청 시 연회비 100% 지원 대한항공 마일리지 적립 일반 : 1000원당 1마일리지 특별 : 1000원당 2마일리지 아멕스 Platinum 프리미엄 혜택 호텔 최대 40% 할인 면세점 할인 인천공항 발렛파킹 월 1회 인천공항 마리나 라운지 연 2회 등 * 자세한 혜택 관련 사항은 아래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삼성 앤 마일리지 카드 플래티넘 스카이패스 혜택 정리 1..

임시완 추천 조지 티 스택 버번위스키 특징 및 가격 [내부링크]

오늘은 짠한형에서 임시완이 손지창 부부와 신동엽에게 추천하고 이를 극찬한 조지 티 스택 버번위스키 특징 및 가격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버번위스키란 일반적으로 버번위스키는 미국 위스키라고 해도 어느 정돈 통용이 됩니다. 일반적으로 보리로 만드는 스카치위스키와 다르게 옥수수가 주원료로 사용됩니다. 그리고 반드시 불에 태운 새 오크통만 사용하기 하고 도수라는 표현 대신 프루프라는 미국의 독자적 주류 도수 단위를 사용합니다.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짐빔, 메이커스 마크, 버팔로 트레이스, 와일드 터키 등이 있습니다. 조지 티 스택(Goerge.T.Stagg) 위스키 조지 티 스택은 버팔로트레이스에서 매년 만드는 엔티크 컬렉션 시리즈(Buffalo Trace Antique Collection)의 일부 제품입..

청하 소주 도수 및 가격, 별빛청하 로제청하 스파클링 [내부링크]

별빛청하 스파클링이 인기를 끌면서 2번째 신제품 로제청하 스파클링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위스키 시장이 확대하고 소주 시장이 점차 축소하고 있는 상황에서 청하의 판매량이 늘어나는 점이 주목할 만한 점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신제품 별빛청하 로제 스파클링을 포함해서 청하 소주의 종류와 도수 및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청하소주 특징 청하는 청주로 일환으로 일본 사케와 유사한 술입니다. 술병이 초록색병이라 소주의 한 종류로 착각하기 쉽지만 증류주로 희석식 소주와 같은 화학적 냄새가 적고 도수가 낮은 편입니다. 청하는 1986년 전통주 전문 기업 백화양조가 시작해서 두산주류에 이어 현재 롯데주류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청주는 쌀을 도정하는 비율에 따라 등급차이가 나며 청하는 일반적으로 외피를 35..

엑스레이티드 보드카 종류 및 가격, 먹는법,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엑스레이티드(X-rated) 보드카는 칵테일용 주류로 많이 알려져 있고 젊은 소비자들 특히 20~30대 여성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각종 헌팅포차 및 술집에서 판매를 많이 하고 있으며 아름다운 색상과 달콤한 맛으로 홈칵테일용 주류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오늘은 여심을 사로잡은 엑스레이티드의 종류 및 가격을 알아보고 먹는 법 그리고 칵테일 만드는 법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엑스레이티드 보드카 엑스레이티드는 보드카를 기반으로 한 리큐르로 글렌그란트, 와일드터키를 포함해서 이탈리아 주류기업 캄파리 그룹 산하에 있습니다. 이탈리아뿐 아니라 미국진출 후 폭발적인 성장을 이루며 클럽 또는 파티용 술로 불리면서 젊은 층에게 인기를 얻었습니다. 코로나 사태 후 거리 두기를 하면서 홈 칵테일용 리퀴르로 인기를 얻으면서 ..

글렌그란트 위스키 종류 가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글렌그란트는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 지역에서 생산되는 싱글몰트 위스키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제품입니다. 1840년부터 지금까지 이어져오는 역사가 깊은 위스키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글렌그란트 위스키의 종류 및 가격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글렌그란트 설명 글렌그란트는 글렌피딕, 글렌모렌지, 맥켈란, 글렌리벳과 함께 스페이사이드 지역의 대표적인 싱글몰트 위스키입니다. 싱글몰트의 인기가 많아지면서 글렌그란트의 명성도 높아지고 있으며 다양한 한정제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1840년 제임스와 존 그란트 형제가 처음 증류소를 설립한 후 1872년 2세 경영자 제임스 그란트가 인수했습니다. 사업을 상속받은 후 글렌그란트로 사명을 바꾼 후 지금까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글렌그란트 종류 및 가격 글렌그란트는 정규..

KBSTAR 미국채30년엔화노출 ETF (472870) 일본 2621JP 비교 [내부링크]

미국의 금리 인하를 예상한 채권 ETF 매수세가 최근 강해지고 있습니다. 점점 스마트한 개인 투자자들이 엔저효과와 미국채권 금리 하락으로 인한 채권 수익 2마리 토끼를 잡길 시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수요를 충족시켜 주는 KBSTAR 미국채30년엔화노출 ETF(472870)가 출시되어 자세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채권투자 현황23년 하반기부터 미국 금리인상으로 인해 하락하는 미국채 ETF 매수를 하는 서(동)학개미가 증가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미국채20년 ETF인 TLT부터 3배 레버리지 상품인 TMF까지 무서운 기세였지만 예상과 달리 큰 하락폭에 손실을 본 투자자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12월 초부터 금리인하에 대한 예상이 기정사실로 되면서 미국채 수익률이 좋습니다. 일본판 TLT ETF(2621JP) 한..

해치소주 22도 44도 가격, 어울리는 음식 [내부링크]

최근 국내외 소주를 알리고 브랜드 가치를 올리는데 토끼소주가 상당한 공헌을 했습니다. 그리고 이번엔 토끼소주의 창립자 브랜 힐과 고릴라브루잉 창립자 폴 에드워즈, 그리고 또 한 명의 마케팅 전문가인 더글라스 박 3인이 해치소주를 출시했습니다. 아래 글에서 해치소주 종류와 가격 그리고 어울리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해치란 무엇인가? 해치는 용, 백호, 주작과 같은 전설속의 동물로 선악을 구별하고 정의를 지키는 수호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한 신성한 의미로써 경복궁이나 청와대 입구에서 볼 수 있습니다. 아무리 한국계 미국인이 있어도 외국인들이 이러한 동양적 신수를 브랜드로 사용한 게 많은 고심을 한 흔적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해치 소주 종류 및 가격 해치소주는 쌀과 누룩으로 만든 우리나라 전통..

라가불린 피트 위스키 종류 및 가격(12년, 16년) [내부링크]

라가불린은 스코틀랜드 아일라 지방의 대표적인 싱글몰트 위스키 제품으로 피트향이 특징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라프로익과 함께 대표적인 피트위스키 라가불린의 종류 및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라가불린 위스키 소개 라가불린 증류소는 라프로익 증류소 바로 옆에 위치해 있으며 아일라 지역 위스키 특유의 피트향이 있습니다. 라가불린은 1816년에 설립되어 현재까지 운영 중이며 21년부터는 매년 스페셜 릴리즈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피트향이 강한 편이지만 아드벡과 라프로익과 비교하면 풍부한 과실향과 꽃향기도 느낄 수 있습니다. 가라불린 위스키 종류 국내에는 라가불린 16년이 정식으로 유통되고 트레이더스 같은 대형 할인점에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12년은 스페셜 리리즈 제품으로 매년 출시 중이며 주류 전문점에..

보모어 위스키 종류 및 가격(애스턴 마틴 위스키) [내부링크]

이번글에서는 트레이더스, 코스트코 등 할인점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보모어 위스키 종류 및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보모어는 대표적인 피트 위스키로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괜찮아서 피트 위스키 입문자에게 추천하는 위스키로 많이 거론됩니다. 또한 영국 명품카 애스턴마틴과 협업해서 위스키를 출시해 더 유명합니다.보모어 위스키 소개보모어 증류소는 1779년 스코틀랜드 아일라 지역에서 설립되어 그 지역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지니고 있습니다. 보모어는 스카치 위스키이지만 일본 산토리 위스키로 유명한 빔산토리사 제품 라인 중 하나입니다. 보모어의 뜻은 게일어로 '큰 암초'라는 뜻이며 거친 해풍과 암초가 많은 아일라 지역을 잘 상징합니다. 최근에는 영국의 대표 명품 자동차 브랜드 애스터마틴과 협업을 통해 콜라..

글렌알라키 8년, 10년, 12년, 15년 종류 및 가격 [내부링크]

글렌알라키 위스키는 스페이사이드 지역의 싱글몰트 위스키로 유명한 제품입니다. 정규라인과 더불어 싱글캐스크, 각종 에디션 등 제품의 종류가 많아 다소 혼잡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8년, 10년, 12년, 15년 등 글렌알라키 종류 및 가격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글렌알라키 소개 글렌알라키는 소코틀랜드 스페이드사이드의 아벨라워에 위치한 증류소입니다. 현재는 싱글몰트를 전문으로 하는 증류소이지만 2017년 현재의 마스터 디스틸러 빌리 워커가 인수되기 전에는 블렌디드 위스키를 만드는 증류소였습니다. 스페이드사이드 지역에 맑은 샘물과 얼음이 녹은 물을 사용하여 더욱 훌륭한 위스키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증류소의 규모가 큰 편이고 총 5만 개의 캐스크를 16개 창고에 보관하고 있어 다양한 라인의 제..

중국4대 명주 서봉주 종류 및 가격 [내부링크]

마오타이, 노주노교, 분주, 서봉주를 일컫어 중국 4대 명주로 꼽힙니다. 물론 중국 8대 술도 있지만 더욱 가치가 있는 술을 추려내면 위 4가지 술이 거론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중에서 황제와 더불어 소동포, 양귀비 등의 유명한 역사적 인물이 사랑했던 서봉주의 종류 및 가격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서봉주 소개서봉주 역사서봉주의 역사는 6000년이 넘는다고 산시서봉주주식 회사는 말을 하지만 이는 하나의 신화 같은이야기입니다. 우리나라 단군왕검과 같은 중국 문명의 기원인 염황 문화 시기에 탄생되었다고 하지만 문헌에 기록되기 시작한 것은 상나라 시대부터로 약 3000년이 되었습니다. 서봉주의 주요 생산지역은 산시성 서안으로 고대 중국 수도인 장안으로 유명한 지역입니다. 산시성은 내륙 중앙에 위치해 고온다습하여 봉향..

중국술 바이주(백주) 종류 및 추천 [내부링크]

중국에는 5000개가 넘는 술이 있어서 혼동하기 쉽지만 원료, 제조 방법 등에 따라 분류하면 조금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바이주(백주)가 대표적이고 빼갈 또는 고량주라고 통용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바이주(백주)의 종류를 알아보고 대표적인 제품을 추천하겠습니다. 백주, 바이주, 빼갈, 고량주는 같은 술? 백주(白酒) : 중국술 중 색이 투명한 술을 통칭 바이주 : 백주를 중국어로 읽었을 때 소리 빼갈: 백주 브랜드 중 하나인 백갈(白干儿)을 지칭하는 말 고량주 : 백주의 재료 수수를 고량(高粱)이라고 하고 수수로 만들 술을 의미 중국 대표 술 바이주 발효 방식 1. 고태법 전통적인 백주 제조방법으로 곡식을 그대로 쪄서 당화, 발효시킨 후 증류하는 등급을 나누고 병입 하는 방식입니다. ..

노주노교 종류(이곡, 두곡, 특곡) 가격 및 특징 [내부링크]

5000개가 넘는 중국 술에서 8대 명주로 꼽히는 노주노교는 명나라 시대부터 이어져 온 역사가 깊은 술입니다. 이번글에서는 쓰촨 성 지역 최고의 술인 노주노교 이곡, 두곡, 특곡 등의 종류와 가격 및 특징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노주노교 소개 및 역사 노주노교는 1573년 명나라 시대부터 사천성 노주(泸州, 루저우)에서 만들어졌습니다. 쓰촨 성에는 산세가 험하고 물이 맑아서 마오타이, 우량예(오랑액)와 같은 명주가 많이 만들어졌습니다. 노주노교도 이러한 환경에서 탄생했고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노주지역에 노교(老窖, 오래된 발효고)에서 만들어져서 더욱 유명해졌습니다. 노주노교의 원료는 수수이고, 이를 쪄서 물을 첨가하지 않고 발효고에 담아 발효한 원액으로 만든 증류주입니다. 그중에 국보교지(国宝窖池)는 ..

가장 오래된 증류소 글렌터렛 위스키 종류 및 가격 [내부링크]

지금까지 현존하는 가장 오랜 역사를 지닌 위스키인 더 글렌터렛 증류소가 최근 IWSC 2023에서 스카치 위스키부분 프로듀서상을 수상했습니다. 국내에서 대중적으로 유명한 술은 아니지만 오랜 역사와 많은 수상경력이 있는 만큼 맛과 품질에서는 우수한 위스키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더 글렌터렛 위스키 종류와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더 글렌터렛 증류소 더 글렌터렛 증류소는 현재 공식적으로 현존하는 스코틀랜드 증류소 중에서 가장 오래된 증류소입니다. 비공식적으로는 1717년부터 운영되어 왔다고 전해지지만 이는 불법 운영 여부의 논란이 있는 상황입니다. 공식적으로 1763년에 등록되어 정상적으로 운영되었으며 오래된 증류소인 만큼 대부분 수동으로 작업이 이루어지며 증류기 용량이 적어 생산 가능한 위스키 수량도 ..

디아지오 싱글톤 위스키 12년 15년 18년 가격 맛 [내부링크]

싱글톤 위스키는 디아지오 소속의 3가지 증류소에서 생산되는 싱글몰트 제품입니다. 마케팅적 요소로 탄생한 브랜드로 2006년도에 출시한 역사가 짧은 편입니다. 하지만 디아지오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아시아, 유럽, 미주를 타겟해서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싱글톤 위스키의 12년, 15년, 18년 3가지 종류 제품의 가격과 맛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싱글톤 위스키 소개 싱글톤 위스키는 디아지오 소속 증류소 3곳에서 생산되는 원액을 활용한 싱글몰트 제품입니다. 비록 싱글톤 브랜드의 역사는 짧지만 생산되는 증류소의 역사는 상당히 오래되었습니다. 로고에 사용된 연어는 켈트족 신화에서 순수, 지혜를 의미하고 있습니다. 싱글톤은 아시아, 유럽, 미주를 각각 타켓팅하여 다른 종류의 증류소에서 생..

가성비 좋은 벨즈 위스키 가격, 하이볼 만들기, [내부링크]

코스트코에서 주로 판매되는 벨즈 위스키는 영국에서 판매 1위를 하는 위스키로 한국의 소주와 같이 영국의 국민 술입니다. 국내에서도 역전할머니와 같은 유명 업체에서 벨즈 하이볼을 판매하면서 하이볼 제조용 위스키로 더 유명해지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벨즈 위스키의 가격 및 하이볼 만드는 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영국 대표 위스키 벨즈 소개 벨즈 위스키는 토마스 샌더맨(Thomas Sandeman)이 1825년 스코틀랜드 퍼스사이어에 증류소에서 처음 생산되었습니다. 샌더맨이 사망하고 1845년에 제임스 로이와 알렉스 밀러가 사업을 인수했고 Athur Bell이 1851년에 합류했습니다. 그리고 Bell과 두 아들이 사업을 함께 하면서 상표를 Athur Bell & Sons로 만들었습니다. 약 ..

코스트코 커클랜드 위스키 7가지 종류, 가격 [내부링크]

코스트코에 가면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위스키 브랜드 커클랜드(Kirkland)가 있습니다. 국내 소비량이 많은 제품이지만 위스키 제조사나 특징보다는 그냥 저렴한 위스키로 인식이 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코스트코 자체 브랜드 커클랜드를 달고 판매 중인 위스키 7가지 종류와 가격정보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커클랜드 위스키 정보이마트 노브랜드, 쿠팡의 곰곰처럼 코스트코에선 자체브랜드 상품(PB)인 커클랜드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PB제품의 특징은 유통사가 메인으로 위탁제조를 통해서 상품을 판매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가공식품과 달리 위스키 제조는 상당히 까다로운 편인데 코스트코가 증류소를 소유하지 않고 어떻게 위스키를 제조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위 사진과 같이 라벨지에 적힌 Alexander Murray&C..

신생아 특례대출 조건, 기간, 1주택 대환 [내부링크]

최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저출산 위기 해소를 위해 주택 구입을 지원하는 정책 사업발표를 했습니다. 출산율이 낮은 원인 중 하나로 주거비 부담이 큰 영향을 미친다라는 가정으로 최근 침체하는 주택시장도 다시 안정화를 찾겠다는 의도도 있습니다. 아래에서 신생아 특례대출 조건과 신청기간 및 1주택자 대출 대환 가능 여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신생아 특례대출 목적 22년 합계 출산율은 0.78명, 신생아 수는 24.9만명으로 역대 최저 수준을 기록하며 대한민국이 사라질 위기에 처했습니다. 이러한 저출산 위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일환으로 주거지원 방안을 발표했습니다. 신혼부부에게 가장 부담스러운 주거비용 문제를 해소하기 위함인데 정부예산 26조가 투입되는 만큼 큰 국가사업입니다. 현재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운용..

비싼 위스키 가격 순위 TOP5(위스키 재테크) [내부링크]

최근 영국 경매에서 위스키 한 병이 약 220만 파운드 우리나라 돈 35억에 낙찰이 되면서 전 세계인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이번 낙찰가는 위스키가 재테크 수단으로 부호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음을 반증한 사건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비싼 위스키 순위를 알아보고 가격도 함께 확인하겠습니다. 순위 브랜드 가격 1위 맥캘란아다미 1926 220만파운드(35억) 2위 맥캘란 M 디캔터 임페리얼 62.8만달러(약 8억원) 3위 야마자키 50년 8800만엔(약 8억원) 4위 달모어 62년 21.5만달러(2억 7천만원) 5위 글렌피딕 1937 20만달러(2억 5천만원) 5위 야마자키 50년 13만달러(1억 7천만원) 1. 맥캘란 아다미 1926 (Macallan Adami 1926) 2019년에 최고가 위..

위스키 유통기한, 에어링, 보관법, 보관용기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위스키를 개봉하면 혼자서 한 번에 다 마시긴 어렵습니다. 모든 음식에 유통기한이 있기 때문에 위스키도 그렇지 않을까 고민하시는 분들도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위스키는 일부로 1~2일 공기와 접촉시키는 에어링을 하기도 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위스키 에어링과 보관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위스키 유통기한 모든 술이 다 유통기한이 없는 것은 아니고 발효주처럼 효모가 들어간 술은 유통기한이 있습니다. 하지만 40 이상 되는 위스키와 보드카는 미생물이나 세균이 번식할 수 없고 직사광선을 피한다면 유통기한이 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관방법이 잘 못되면 코르크가 상하거나 파손되면서 마시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하니 보관할 때 주의가 필요합니다. 위스키 에어링(브리딩) 국내에서는 ..

7가지 소주 대표 지역, 도수, 판매 순위 [내부링크]

대한민국 서민의 술인 소주는 자타공인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주류입니다. 최근에는 증류식 소주가 인기를 얻으면서 가격대가 높아지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희석식 소주가 일반식당에서 주로 판매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소주도 지역별 대표하는 브랜드가 있으며 소주별 도수도 다르고 판매 순위도 상이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7가지 소주의 도수 및 판매순위를 알아보겠습니다. 지역별 소주 및 판매순위 1. 참이슬 참이슬은 화이트진로에서 생산하는 소주로서 수도권 대표 소주로 전국 전체적으로 골고루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전국 각지에서 소비량이 많기 때문에 전국 판매량 1위 제품입니다. 최근엔 소주에 설탕이 없는 제로슈거 열풍이 불면서 진로 시리즈가 출시 5년 만에 14억 병 판매를 돌파했습니다. 제품 ..

달모어 위스키 12년, 15년, 50년 등 종류 및 가격 [내부링크]

달모어 위스키는 1876년 스코틀랜드 하일랜드에 지역에 증류소를 처음 설립하고 지금까지 명맥을 이어오고 있는 싱글몰트 고급 위스키입니다. 영화 킹스맨에 등장하고 각종 경매에서 놀라운 낙차가를 보이면서 럭셔리 위스키로서 명성을 떨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달모어 위스키의 종류와 가격을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달모어 위스키 소개 달모어 증류소는 1867년에 알렌산더 매더슨이 스코틀랜드 하일랜드 지역에 설립했습니다. 달모어 위스키의 사슴모양 로고는 알렉산더 가문을 상징하는 엠블럼이었는데 이를 위스키 로고에 삽입했습니다. 이러한 엠블럼은 1263년 스코틀랜드의 왕 알렉산더 3세가 수사슴에게 위협을 당했을 때 알렌산더 가문의 구출을 해줬는데 그의 감사 표시로 수사슴 엠블럼을 하사했다고 합니다. 달모어 위스키..

면세점 대표 꼬냑 까뮤(Camus) 종류 및 가격 [내부링크]

까뮤 꼬냑은 면세점에서 한 번쯤 본 기억이 있거나 아버지 술 진열장에서 봤을 확률이 높을 수 있습니다. 헤네시, 마르텔과 함께 인기가 많은 꼬냑 대표 브랜드이며 여러 종류의 상품을 판매 중입니다. 이번 글을 통해 까뮤 꼬냑의 종류 및 가격정보를 보시고 면세점이나 주류삽에서 구매할 때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까뮤(CAMUS) 꼬냑 소개 현재는 단종된 까뮤 나폴레옹은 예전에는 출장을 다녀오면 소장용으로 각 집에 하나씩 있을 만큼 인기 있는 술이었습니다. 대포모양의 병 디자인은 현재 다른 모양으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까뮤 하우스는 프랑스에서 보더리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1863년 장바티스트 까뮤가 설립해 현재까지 160년 넘게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5대째 가족경영을 이어오면서 전통적인 꼬냑 제조방식을..

면세점 마르텔(martell)꼬냑 종류 및 가격 [내부링크]

면세점 꼬냑 주류 매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마르텔(Martell)은 헤네시, 쿠르부아지에와 함께 3대 꼬냑으로 불립니다. 헤네시와 비교해서 국내 인지도는 조금 떨어지지만 300여 년의 역사를 가진 전통적인 꼬냑의 브랜드입니다. 세계 각국 면세점에서 모두 판매를 할 만큼 명품 꼬냑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마르텔 꼬냑의 종류 및 가격을 자세하게 알려드릴 예정이니 참고 바랍니다. 마르텔 꼬냑 소개 마르텔 꼬냑은 마텔이라고도 불리며 1715년 장 마르텔이 프랑스 보더리 지역 꼬냑 하우스를 처음 지었습니다. 1715년부터 지금까지 300여 년의 긴 역사를 지니고 있는 명품 꼬냑입니다. 1차 세계대전 휴전협정에서 세계 정상들이 마신 꼬냑으로 유명해졌으며 VSOP(Very Superior O..

GS편의점 하이볼 7종, CU편의점 하이볼 5종 추천 및 후기 [내부링크]

최근 하이볼의 인기가 많아지면서 편의점 주류냉장고에 점점 하이볼캔 음료의 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수입맥주로 채워졌던 과거와 비교하면 다양한 하이볼이 있어서 한번 마셔보고 싶으나 어떤 게 맛있는지 몰라서 망설이셨다면 아래 12종 하이볼을 추천하오니 한번 마셔보시길 권장드립니다. 하이볼캔은 진짜 하이볼? 우선 하이볼은 위스키 원액에 각종 탄산수 및 다른 재료를 혼합해서 마시는 것을 지칭합니다. 최근에는 집에서 직접 제조하는 것이 귀찮고 만들 때마다 맛이 달라지는 게 싫은 사람들은 편의점 하이볼캔을 마십니다. 하지만 하이볼캔은 단순히 향을 추가한 음료 형태로 위스키 원액을 활용한 제품은 소수입니다. 해당 부분이 논란이긴 하지만 어느 정도 하이볼의 맛을 잘 구현했으며 마시면 취하는 술이기 때문에 젊은 층에게 ..

골든블랑 샴페인 6가지 종류 및 가격(면세점 샴페인 추천) [내부링크]

럭셔리 샴페인으로 유명한 골든블랑 샴페인은 돔 페리뇽, 아르망디와 비교해서 인지도가 높은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샴페인 애호가들이 추천하는 샴페인 중 하나로 면세점에서도 판매를 하고 있어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골든블랑 샴페인 6가지 종류에 대한 내용을 잘 보시고 구매하실 때 참고 부탁드립니다. 골든블랑(Golden Blanc) 소개 골든블랑은 프랑스 럭셔리 샴페인 브랜드이며 218년의 역사를 지닌 볼레로 샴페인 하우스에서 만듭니다. 볼레로 샴페인 하우스는 1805년부터 현재까지 가족경영으로 이어 오고 있는 점 또한 유명합니다. 한국에는 국내 주류 기업인 인터리커가 수입 및 유통을 하고 있으며 면세점에서 입점 판매 중입니다. 골든 블랑 샴페인의 패키징을 보면 아르망디 샴페인과 ..

올트모어 위스키 종류 및 가격, 면세점 위스키 추천 [내부링크]

올트모어 위스키는 할인점 및 주류전문점보다 온오프라인 면세점 주류코너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 올트모어 종류 및 가격정보를 자세하게 보시고 면세점을 들릴 기회가 있으면 구매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올트모어 위스키 소개 Aultmore는 게일어로 오킨데른 계곡이란 뜻으로 맑은 물의 수원지로 유명한 지역입니다. 또한 올트모어는 로고에도 나와 있지만 포기모스(Foggie Moss)라는 별칭이 있습니다. 이는 증류소가 스페이드사이드 지역에 위치한 키스(Keith) 지역의 습한 지역에 많은 이끼를 의미합니다. 올트모어 위스키는 습한 기후의 특성을 지닌 지역에서 생산한 위스키입니다. 올트모어 증류소는 1895년 스코틀랜드 북쪽 키스(keith)에서 알렉산더 에드워드가 처음 설립했지만 1899년에..

카카오페이 여행자 보험 가입 방법, 비용 [내부링크]

카카오나 카카오페이를 통해서 쉽게 여행자 보험을 가입할 수 있다는 사실을 저도 이번에 여행준비를 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해보니 간편하게 가입이 가능하고 비용도 저렴한 사실을 발견하고 이번 글에서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혹시나 해외여행 준비를 하시는 분들은 아래 내용을 꼼곰하게 확인하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카카페이 여행자 보험 가입방법 출시하지 얼마 되지 않아서 카카오페이를 자주 활용하는 분들은 쉽게 보험 영역을 찾을 수 있지만 카카오톡만 활용하는 사람들은 의외로 발견하기 어렵습니다. 이렇게 좋은 서비스를 조금 더 적극적으로 노출을 하고 홍보를 하면 좋지 않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혹여나 찾기 불편한 분들은 아래 링크를 활용하면 바로 가입이 가능하니 참고하세요. 카카오페이 여행자 보험 바로..

탈리스커 종류 및 가격, 트레이더스 위스키 추천 [내부링크]

트레이더스에서 탈리스커는 위스키 코너에서 빠지지 않고 추천되는 품목입니다. 또한 한정판 상품을 출시하고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면서 적극적으로 홍보도 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탈리스커 위스키의 역사와 종류 및 가격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탈리스커 위스키 탈리스커 증류소는 1830년에 휴고와 케네스 맥아스킬에 의해서 스코틀랜드 스카이섬에서 만들어졌습니다. 스카이섬에서 생산되는 몇 안 되는 싱글몰트 위스키로 피트의 훈연향이 강하며 흙내가 풍부합니다. 오크통을 불로 그을려 훈연향을 강화해서 피트 위스키 중에서도 독특한 향을 지니고 있는 게 탈리스커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현재 증류소가 다이지오 소속이며 한국에서도 조니워커와 같은 디아지오 산하의 위스키가 많이 유통이 되고 있어 대형 할인마트에서 쉽게..

바카디 럼 종류 및 가격, 도수, 모히또 만들기 [내부링크]

바카디는 럼으로 유명한 주류회사 브랜드이자 럼 제품의 이름입니다. 국내에서도 바카디 코리아 지사가 있으며 듀어스 위스키, 봄베이 보드카 등 유명한 술을 유통판매 하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바카디 럼 종류 및 도수, 그리고 가격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바카디는 하이볼 및 칵테일 주원료로 유명한데 그중에서 유명한 모히또 만드는 법도 설명드리겠습니다. 바카디(Bacrdi) 역사 바카디는 1862년 스폐인인에서 넘어온 바카르디 가문이 세운 럼 전문 기업입니다. 당시 럼과 비교해서 불순물이 적고 무색을 띄어서 유명해졌으며 지금까지 그 주조법은 기밀로 외부에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설립 당시 쿠바에서 길조로 여겨지는 박쥐를 회사 로고로 사용했고 모양은 조금씩 변했지만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습니다. 1910년 ..

카카오페이로 알리페이 중국에서 결제하기, 수수료 [내부링크]

중국 여행을 하면 현금을 받지 않고 QR코드나 바코드로 알리페이 결제만 가능한 상점이 많습니다. 아무 생각 없이 환전하고 갔다가 반도 사용하지 못하고 돌아오는 경우도 있는데 오늘은 카카오페이가 출시한 알리페이 연동 서비스를 활용하며 알리페이 가입 및 충전 없이 중국에서 결제 방법하는 방법과 수수료를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페이로 알리페이 설정 카카오페이 다운로드(IOS) 카카오페이 다운로드(안드로이드) 우선 카카오톡에서 카카오페이 화면을 누르거나 카카오페이 어플에서 결제 코드를 누르면 바크드 아래 국가 선택이 가능합니다. 기본설정으로 대한민국이 설정되어 있고 아래 사용 가능한 국가가 나오고 원하는 국가 화폐를 선택하고 약정에 동의를 누르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시아 : 일본, 중국, 마카오, 싱가포르..

듀어스 위스키 종류, 도수 및 가격(면세점 가격) [내부링크]

듀어스(Dewar's) 위스키는 160여 년 전통을 지닌 스카치위스키이며 세계적인 유명세에 비해 국내에선 잘 모르는 사람이 많습니다. 최근 현대백화점 팝업스토어 홍보 등 적극적으로 위스키 홍보를 하면서 대중들에게 알리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듀어스 위스키의 종류, 도수 그리고 가격을 알아보고 추가적으로 면세점 가격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듀어스 위스키 듀어스 위스키는 1846년 존 드워(john Dewar)가 처음 스코틀랜드 퍼스 지역에 증류소를 처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듀어스가 본격적으로 유명해지기 시작한 것은 그의 두 아들의 공로가 컸고 1896년 애버펠디 증류소를 세우면서 제품을 라인을 확장시켰습니다. 그 후 미국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고 듀어스 화이트 라벨은 미국에서 위스키 판매 1위..

허그 HUG 전세보증보험 가입조건 및 후기 [내부링크]

최근 전세사기가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면서 전세보증보험 가입을 신청하는 임차인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저도 유비무환이라고 전세입주를 하고 허그(HUG) 전세보증보험에 가입을 했습니다. 직접 경험한 토대를 바탕으로 전세보증보험 가입 조건과 보험료 등에 대한 후기를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HUG, SIG, HF 전세보증보험 비교 및 HUG 선택 이유 세입자의 보증금 피해를 줄이고자 하는 취지는 3개 상품이 모두 동일하지만 내부 조건은 아래와 같이 약간씩 상이합니다. 항목 HUG(주택도시보증공사) HF(주택금융공사) SGI(서울보증보험) 상품명 전세세보증 반환보증 전세지킴보증 전세금보장신용보험 보증금 수도권 : 7억원 이하 비수도권 : 5억원 이하 아파트 : 제한 없음 기타 : 10억원 이하 주택유형 단독,..

KBSTAR 2차전지TOP10인버스 ETF, 수수료 및 구성종목 [내부링크]

국내 주식 시장에서 가장 뜨거운 테마인 2차전지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대한 미국 핵심산업이란 주장과 거품논란이 동시에 나오면서 뜨거운 논쟁거리가 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KB증권에서 신규 출시한 KBSTAR 2차 전지TOP10인버스 ETF에 대한 설명과 수수료 및 구성종목까지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2차전지 주식 거품논란 22년부터 현재까지 2차전지는 국내 주식의 핵심 주도주이자 지수를 이끈 가장 큰 테마였습니다. 올해 에코프로, LG에너지솔루션, 엘엔에프 등에 투자를 해서 부자가 되었다는 소식이 주위에서 많이 들리고 유튜브에서 배터리 아저씨의 등장은 이러한 인기를 반증하는 요소입니다. 국내 증권시장에서 드물게 일부 증권사에서 2차 전지 관련주 매도 리포트를 내면서 거품 논란이..

원유 ETF KODEX WTI원유선물(H) 특징 및 주의점 [내부링크]

현재 사우디를 중심으로 러시아 및 OPEC 국가들이 원유 감산을 하면서 유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인플레이션 주요 항목에 유가가 포함되어 있어 미국 CPI가 다시 상승할 우려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반대로 유가는 지속적으로 상승하면서 원유 ETF의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국내 상장 대표 원유 ETF KODEX WTI원유선물(H)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23년 유가상승 원인 1. 사우디 원유 감산 22년부터 사우디의 원유 감산에 대한 언급이 나오면서 23년 3월 부터 본격적으로 원유 감산에 돌입하기 시작했습니다. 우크라나이나-러시아 전쟁과 중국의 리오프닝으로 원유가격이 바로 상승할 거라고 예상했지만 6월까지 유가는 큰 변동이 없다가 7월부터 본격적으로 유가가 상승 중에 있습니다. 사..

햇살론 유스 신청 조건 및 방법, 대출한도 [내부링크]

취준생 또는 졸업을 앞둔 대학생 경우에는 소득이 없어서 금융권에서 대출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경우에 정부에서 햇살론 유스를 통해 무직자라도 대출을 받을 수 있게 지원을 해주고 있습니다. 오늘은 햇살론 유스 가입조건과 신청방법 및 대출한도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하겠습니다. 신청 자격 햇살론 유스는 대학생, 청년의 금융애로 사항을 해소하고 학업과 취업에 전념할 수 있게 지원합니다. 이러한 취지에 부합하게 아래 기준에 부합하는 조건에 한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요구조건 내용 공통사항 만 19세 ~13세 이하이면서 연소득 35백만원 이하자 취업준비생 경우 대학생, 학점은행제 수강자, 미취업 청년 사회초년생 경우 중소기업에 1년 이하 재직 중인 자 공통사항은 필수 조건이며 취업준비생, 사회초년생의 경우..

CMA통장 5가지 종류 및 장단점, 가입 이유 [내부링크]

증권사 주식계좌를 개설하면 CMA통장 개설여부를 물어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시간에 도대체 CMA가 무엇인지 5가지 종류를 모두 알아보고 파킹통장과 어떤 차이점이 있는지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CMA통장을 개설하기 전 어디서 어느 통장에 가입할지 고민인 분들은 아래 내용을 자세하게 확인 후 선택하시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CMA 정의 CMA는 Cash Management Account의 약자로 종합자산관리계좌를 뜻합니다. 일반적으로 국공채, 기업어음(CP), 양도성예금증서(CD), 환매조건부채권(RP)등의 단기성 상품에 투자해 수익을 창출합니다. 일반 통장과 가장 큰 차이점은 매일 이자를 지급한다는 점입니다. 보통은 은행예금보다 금리가 높은 편이고은행보통예금은 1년간 약정한 이자를 받지만 CMA는 ..

ISA계좌 장단점, 종류, 가입조건 [내부링크]

투자에 있어서 수익도 중요하지만 세금을 줄이는 방법도 재테크의 중요한 수단입니다. 수익이 발생했을 때 모르고 있다가 세금을 많이 내면 억울한 상황이 발생하기도 하는데 미리미리 잘 알아두면 도움이 되는 정보가 많습니다. 오늘은 절세하는 대표적인 방법인 ISA계좌의 종류와 장단점 그리고 가입조건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ISA계좌 설명 ISA계좌는 예금, 펀드, 주식, 펀드 등 여러 가지 금융상품을 한 계좌에 담아 통합 운용이 가능한 절세형 만능 통장입니다. ISA 계좌는 Individual Saving Account의 약자로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라고 불리며 2016년에 처음 도입되었습니다. 전 금융기관 통합으로 1인 1 계좌만 개설이 가능하며 1년 최대 2000만원까지만 납입 가능합니다. ISA계좌의 개설의 ..

피트 위스키 아드벡(Ardbeg) 종류 및 가격 [내부링크]

라프로익과 라가불린과 함께 피트 위스키를 대표하는 아드벡은 독특한 향과 맛으로 호불호가 있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한번 빠지면 마니아가 되어 버리는 강한 매력을 지닌 위스키로 유명합니다. 오늘은 피트 위스키 아드벡(ardbeg) 종류와 가격 정보를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아드벡(Ardbeg) 위스키 설명 아드벡의 뜻은 '작은 언덕'이란 게일어입니다. 아드벡 증류소는 스코틀랜드 아일라 지역에 위치해 있으며 척박한 바다와 해안지역에서 만들어지는 피트를 활용하여 위스키를 제조합니다. 피트의 강한 스모크향은 피트 위스키 중에서도 아드벡이 매우 강한 편입니다. 피트란 무엇인가? 아드벡 증류소는 1794년부터 운영되고 있었지만 1815년 존 맥도걸(John mcDougall)이 공식적으로 설립했습니다. 약 50년간..

깔루아 가격, 도수, 칵테일 만들기(깔루아 밀크, 커피) [내부링크]

오늘은 칵테일로 유명한 깔루아 리퀴르의 가격, 도수를 알아보면서 깔루아 밀크, 커피 등 다양한 칵테일 만드는 방법도 공유하겠습니다. 커피맛이 나는 술로도 매우 유명해서 깔루아만의 브랜드 이미지가 소비자들에게 강하게 각인되어 있습니다. 현재는 이러한 강점을 살려 커피 프랜차이즈 기업 파스구찌와 콜라보 상품을 출시하면서 소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습니다. 깔루아 설명 및 종류 깔루아(Kahlua)는 멕시코에서 생산되는 사탕수수로 제조된 럼을 베이스로하고 멕시코 베라크루스 지역에서 자라는 아라비카 원두커피와 설탕, 바닐라, 캐러멜등은 혼합하여 만든 술입니다. 아라비카 원두의 깊은 향이 강하게 퍼지면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커피 향 리퀴르로 칵테일 재료로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깔루아 브랜드는 현재 글로벌 주류회..

미국 배당주 VYM, DVY, HDV ETF 비교, 추천 [내부링크]

글로벌 증시 상승랠리가 점점 부담스워지면서 증시가 고점이라 생각하는 많은 투자자들이 안정적인 배당주 ETF에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스마트한 투자자들은 국내 배당주 ETF보다 VYM, DVY, HDV와 같은 미국 고배당주 ETF를 서로 비교하면서 매수를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고배당주에 대한 뚜렷한 정의는 없지만 대개 3% 이상의 배당을 지급하는 주식을 고배당주라고 여깁니다. 미국 배당 ETF는 고배당, 배당 성장, 월배당 3가지로 나누는데 오늘은 미국 고배당 ETF위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미국 고배당주 ETF 장점 환차익 : 국내에도 여러 배당주 ETF가 있지만 최근 강달러로 투자수익과 별개로 환차익 및 배당금까지 이득을 볼 수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물론 현시점에서 ..

IRP, DC형 퇴직연금 필수 ETF 추천(안전자산30%)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IRP, DC형 퇴직연금 필수 ETF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현재 퇴직연금 DC형 또는 IRP에 가입 중인 분들은 개인연금과 다르게 안전자산 30% 룰 때문에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저 또한 30대로 공격적인 투자 성향을 지니고 있어 이러한 점이 상당히 불편했는데 몇 가지 ETF로 이러한 문제점을 부분적으로 해소를 했습니다. 퇴직연금 안전자산 30% 필수 이유 개인연금에서는 주식형 자산(ETF, 리츠 포함)을 100% 비율로 매매가 가능하지만 퇴직연금 DC형, IRP에서는 70%만 가능합니다. 그 이유를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자산관리 주체가 개인연금은 금융감독원 퇴직연금은 고용노동부에서 관할하고 있어 자금 운영방식이 상이합니다. 개인연금은 100% 개인이 추가적으로 ..

가성비 위스키 라벨5(Label5)가격 및 하이볼 만들기 [내부링크]

라벨5(Label5)는 대형마트, 편의점에서 하이볼 세트를 쉽게 구매할 수 있고 맛도 좋아서 유명한 블렌디드 위스키입니다. 최근에 성수동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하면서 적극적인 마케팅활동 중입니다. 오늘은 가성비 위스키 대명사 라벨5의 가격 및 하이볼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라벨5 소개 라벨5는 가성비 좋은 위스키로 꼽히지만 글렌모레이 증류소에서 생산된 스카치 원액을 블렌딩 하여 만듭니다. 글렌모레이 증류소는 1897년부터 지금까지 위스키를 생산하는 역사적으로 유서가 깊으며 현재는 프랑스 글로벌 주류기업 라 마르티니콰즈(La Martiniquaise)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프랑스를 중심으로 유럽 시장에서 비교적 인기가 많으며 전 세계적으로 판매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라벨5 종류 및 가..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및 신청 방법 [내부링크]

2016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국민건강보험 환급제도는 정책홍보를 하고 있지만 실제로 주변에 알고 있는 사람이 많지 않습니다. 2023년 국민건강 보험료 환급 대상자가 무려 187만 명으로 상당히 많으며 혹시 대상자가 아닌지 궁금하신 분은 아래 국민보험 환금급 조회 및 신청방법을 정독 부탁드립니다. 국민건강보험 환금이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두가 가입하고 있는 국민건강보험은 병원이나 의료기관에서 진료 및 치료를 받을 때 많은 비중을 국가에서 보장을 하지만 일정 부분은 개인이 납부합니다. 하지만 혹시 법령기준을 초과한 본인부담금을 납부 시 건강보험공단에서 확인 후 본인부담금을 초과한 금액을 환급해 주는 제도입니다. 본인부담액상환액 기준 환급금의 종류는 본인부담금 환급금, 본인부담상한액 초과금, 보험료 환급금..

토스 대출 갈아타기, 대환대출 후기 및 문제점 [내부링크]

요즘 저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고금리 대출이자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본인처럼 조금이나마 대출이자를 줄이기 위해 정보를 찾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토스 대출 갈아타기(대환대출) 신청 방법, 실제 후기 및 문제점에 대해서 상세하게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대출 갈아타기 주요 타겟 최근 뉴스에서 대한민국 개인부채가 늘어나 제2의 카드대란이 일어날 수 있다는 소식이 연이어 보도되고 있습니다. 채무불이행 즉 신용불량자가 되는 20~30대가 늘어나고 있으며 1,2 금융권에서 대출이 어려운 젊은 층들이 카드론을 쓰면서 높은 이자를 부담하기 어려운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글쓴이도 30대 가장으로 전세대금 용도로 받은 마이너스 통장과 신용대출 이자가 3~4% 이상 상승하면서 매월 부담하는 이자가 부담스러워 해..

골든블루 더 그레이트 저니 셰리 캐스크 가격 및 판매처 [내부링크]

최근 골든블루에서 국내 최장 기간 57개월 숙성 몰트 위스키 골든블루 더 그레이트 저니 셰리 캐스크를 출시했습니다. 1차 사전 예약분이 하루 만에 완판 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았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골든블루 더 그레이트 셰리 저니 캐스크는 무엇이 다르며 가격 및 판매처 정보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골든블루 더 저니 셰리 캐스크 사실 골든블루는 스카치 위스키 원액을 국내에서 숙성시키지만 40도 미만의 도수로 스카치 위스키라는 명칭을 사용할 수 있어 스카치 위스키라고 말하기 애매한 부분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출시한 골든블루 더 저니 셰리 캐스크는 55.5% CS 제품으로 조금이나마 구색은 갖춰진 위스키입니다. 2023년 초에 세계 3대 주류 품평회에 출시 금상 1회 은상 2회를 수상하며 좋은..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의무 여부 및 장단점 [내부링크]

혹여나 TD퇴직연금 DC형이나 개인 IRP에 가입을 하신 분들은 퇴직연금 관련 문자나 카톡을 받았을 겁니다. 퇴직연금에서 디폴트옵션은 고용노동부에서 22년 7월에 시행령을 내려 의무적으로 지정을 하게 만들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퇴직연금 디폴트옵션이 의무 여부와 장단점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디폴트 옵션 설명 우선, 퇴직연금 디폴트 옵션은 선택사항이 아닌 의무적으로 지정해야 하는 사항입니다. 디폴트옵션의 다른 말은 사전지정운용제도인데 말 그대로 퇴직연금계좌에 적립금을 현금으로 방치할 경우 투자활동이 진행되지 않는 리스크를 줄이고 사전에 투자 운용상품을 지정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고용노동부의 승인을 거친 여러 디폴트옵션 상품을 사용자에게 제시하고 사용자는 스스로 원하는 상품을 선정합니다. 이러한 제도덕에 ..

말리부 술 종류, 가격, 칵테일 만들기 [내부링크]

말리부는 코코넛 럼을 베이스로 한 플레이버 리큐르입니다. 케리비안 럼을 주로 사용하며 그냥 마시기보다는 여러 칵테일의 주 재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말리부 종류와 가격, 칵테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말리부 럼 말리부의 역사는 다른 위스키 증류소처럼 뚜렷한 창업자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다만 1983년 중남미에 있는 바베이도스에서 엔지니어로 일하던 Alfred Lamb라는 사람이 럼 생산을 시작했고 그 과정에서 말리부 브랜드가 탄생했다고 추측하고 있습니다. 바베이도스는 럼의 주원료인 사탕수수가 많이 생산되는 지역으로 Alfred Lamb가 최적의 럼을 생산하기에 훌륭한 조건이었습니다. 1978년 말리부 브랜드는 스웨덴 유명 주류기업 Vin & Spirit AB에 인수되었다가 2008년..

퇴직연금 DC형, DB형 장단점 및 퇴직금 계산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퇴직연금 제도의 유형인 DC형 DB형의 차이점과 실제 퇴직금 계산하는 방식과 예상 수령액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퇴직연금에 관심을 갖는 사회 초년생들과 퇴직연금 수령 예정자들은 끝까지 봐주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퇴직연금제도 퇴직연금제도는 2005년 12월에 퇴직급여 보장법이 개정되면서 처음 도입되었습니다. 향후 국민연금으로 모든 국민의 노후를 보장할 수 없는 상황으로 실질적으로 더욱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이러한 법이 도입되었습니다. 현재 대부분의 많은 기업들이 퇴직연금을 의무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회사 규모에 따라 직접 운용하거나 금융기업을 통해 투자 운용을 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퇴직금은 회사에서 퇴직 시 지급을 하는 형태고 퇴직연금은 회사가 금융회사에 위탁을 하..

헤네시 꼬냑 VSOP, XO 면세점 가격 [내부링크]

꼬냑에 대해서 잘 몰라도 헤네시라는 이름은 한 번씩 들어봤을 정도로 유명합니다. 싱글몰트와 다르게 과실향과 달콤함이 풍부한 헤네시 꼬냑 종류를 알아보고 VSOP, XO를 포함해서 다양한 등급의 가격과 면세점 가격을 동시에 알아보겠습니다. 헤네시 꼬냑 설명 헤네시는 최소 2년 이상의 숙성기간으로 색상이 붉을 빛이 많아 중국인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술이기도 합니다. 헤네시는 1765년 창업한 아일랜드 출신 귀족이자 장교였던 리처드 헤네시 이름을 따서 탄생했습니다. 현재는 모엣 샹동, 글렌모렌지와 함께 프랑스 명품기업 LVMH산하에 있습니다. 꼬냑은 브랜디와 비슷하게 포도주를 증류하여 만들지만 지역, 포도, 증류방법, 숙성기간에서 차이점이 확실하게 있으며 자세한 정보는 아래 따로 포스팅을 했으니 꼭 확인 부..

앱솔루트 보드카 종류, 도수, 가격 [내부링크]

보드카는 도수가 매우 높아 원액으로 마시기보단 칵테일이나 하이볼로 많이 즐기는 술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매우 유명한 앱솔루트 보드카 종류, 가격 및 하이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앱솔루트 보드카(Absolut Vodka) 보드카가 러시아술로 많이 알고 있으나 동유럽 및 북유럽에서도 많이 마시는 술입니다. 앱솔루트 보드카는 1879년에 새워진 스웨덴 보드카 브랜드이며 글로벌주류기업 페르노리카 산하에 있습니다. 오래된 역사만큼 종류가 다양하며 130여 개 국에서 판매가 될 만큼 유명한 보드카입니다. 제품의 다양한 라인업뿐만 아니라 예술가들과의 콜라보로 전 세계적으로 사랑을 받는 보드카입니다. 또한 병 아트가 탄생할 만큼 예술적 가치를 중요시하고 있으며 앤디워홀과 같은 거장 아티스..

모엣샹동 임페리얼 가격, 종류, 샴폐인 추천 [내부링크]

이번글에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샴페인 모엣샹동 종류와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모엣샹동은 프랑스 샴페인 브랜드로 명품그룹 LVMH 기업 산하에 있습니다. 샴페인 하면 떠오르는 브랜드로 대형 할인점 및 주류판매점에서 쉽게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모옛샹동(Moët & Chandon) 모옛샹동은 1743년 클로드 모엣이 설립한 역사가 오래된 프랑스 샴페인 브랜드입니다. 2006년 프랑스 대표 명품기업 LVMH에게 인수되어 현재까지 이어져 오고 있습니다. 여담으로 LVMH는 Louis Vuttong, Moët & Chandon 그리고 Heneesy의 약자를 합친 의미입니다. 럭셔리 삼폐인으로 유명한 돔 페리뇽도 LVMH산하 브랜드로 유명합니다. 오래된 역사만큼 해외 유명인들의 사랑을 받으면서 오랜 시간 ..

산토리 위스키 종류, 가격, 파는곳 [내부링크]

일본 대표 주류회사 산토리는 디아지오, 페르노리카와 같은 글로벌 주류 전문 기업입니다. 일본 위스키가 최근 각광을 받으면서 더욱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산토리 위스키입니다. 이번 시간은 산토리 위스키의 종류, 가격, 파는 곳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산토리 위스키 산토리 기업은 1899년 창업주 토리이 신지로가 와인 제조를 위해 설립한 토리이 상회에서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위스키, 맥주, 차, 커피, 와인, 보드카 등 다양한 음료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서양 위스키의 품질을 뛰어넘고자 하는 창립자의 의지가 있었기에 일본 위스키의 대표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었습니다. 2014년에는 미국 버번위스키 대표 브랜드인 Beam 기업을 인수하여 짐빔, 메이커스 마크, 라프로익 등의 유명한 위스키를 산하에 ..

글렌파클라스 종류 및 가격(105, 15년) [내부링크]

글렌파클라스는 맥켈란, 글렌드로낙과 함께 3대 쉐리위스키로 알려진 브랜드입니다. 오늘은 가성비가 좋아 위스키 초보 입문자에게 사랑받는 글렌파클라스의 종류 및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글렌파클라스 역사 글렌파클라스는 글렌피딕과 비슷하게 게일어 Glen (계곡)과 Farclas(푸른 초원)의 합성어로 녹색 초원의 계곡이라는 의미입니다. 증류소의 역사는 1791년에 시작해서 1836년에 정식 면허가 발행되었습니다. 1865년 존그랜트( John Grant)가 매입한 이후에 현재까지 가족경영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많은 위스키 브랜드가 대형주류기업인 페르노리카와 디아지오 등으로 흡수되었지만 여러 차례 위기를 극복하고 자신들 만에 전통적인 방식을 유지하고 있는 위스키입니다. 글렌파클라스 증류소 글렌파클라스의 ..

골든블루 종류 및 가격(사피루스, 다이아몬드) [내부링크]

오늘은 위스키지만 저도주로 유명한 골든브루의 종류 및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골든블루는 부산기장에서 생산되는 국내 위스키 브랜드입니다. 최근 국내 위스키 업계 1,2위를 다투고 있으며 유흥주점의 술로 불릴 만큼 주점에서 판매량이 많습니다. 골든블루 소개 골든 블루는 본사를 부산광역시 기장에 둔 기업으로 경남 지역에서 판매량이 압도적으로 많습니다. 롯데칠성음료의 스카치블루와 마찬가지로 스코틀랜드에서 생산되는 원액을 수입하여 국내에서 가공하여 만드는 위스키입니다. 스카치 위스키 협회 규정에 따라 40도 이하의 술은 스카치 위스키로 명할 수 없지만 36.5도의 저도주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최근 자본잠식 상태에 빠지면서 크고 작은 경영의 난을 겪고 있지만 국내 위스키 시장에서 주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스카치블루 위스키 종류 및 가격 (21년, 17년) [내부링크]

스카치블루는 롯데칠성음료에서 유통하는 국내 블렌디드 위스키 브랜드입니다. 어릴 적 집에서 한 번은 보거나 들어볼 만큼 유명한 국산 위스키입니다. 오늘은 스카치블루 위스키의 종류 및 가격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스카치블루란? 스카치블루는 롯데칠성음료에서 스코틀랜드에서 수입해 온 위스키 원액을 사용해서 만든 국내 유통용 위스키입니다. 국내 주세법 특성상 완제품이 아닌 원액을 수입해서 국내에서 제조해 만들기 때문에 가격이 저렴한 편입니다. 21년, 30년의 가격이 다른 위스키 브랜드에 비해 매우 저렴한 편이지만 저가 위스키 이미지와 유흥주점용 위스키의 이미지로 판매량은 낮은 편입니다. 하지만 최근 하이볼 제조용 위스키로 주목을 받으면서 편의점과 할인점 판매량이 늘어는 추세입니다. 스카치블루 종류 1. ..

글렌피딕 위스키 종류 및 가격 (12년, 15년, 21년) [내부링크]

다양한 싱글몰트 위스키가 있지만 멕켈란과 함께 글렌피딕도 대중에게 많이 알려진 위스키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스코틀랜드 스페이사이드의 대표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피딕 위스키의 종류 및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글렌피딕 역사 글렌피딕은 1886년 윌리엄 그랜트가 스코틀랜드 더프타운에 증류소를 세우고 1년 후 위스키 생산을 시작합니다. 글렌피딕 증류소는 지금까지 가족소유로 운영 중이며 싱글몰트 위스키 이외에도 블렌딩 위스키와 다양한 한정 상품을 생산 중이지만 핵심 상품은 싱글몰트 라인입니다. 글렌피딕의 뜻은 게일어 계곡(Glen) 사슴(fiddich)의 합성어로 사슴계곡이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고 병에 사슴 모양의 로고가 있습니다. 글렌피딕 종류 1. 글렌피딕 12년 글렌피딕 12년은 가장 기본적인 상품으로 할인점..

글렌모렌지 위스키 종류, 가격 - 시그넷, 오리지널 [내부링크]

글렌모렌지는 스코틀랜드 하이랜드 지역에서 생산되는 대표적인 싱글몰트 위스키입니다. 싱글 몰트 스카치 위스키 중 글렌피딕, 맥켈란, 더 글렌리벳과 함께 세계적으로 유명한 위스키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글렌모렌지 위스키의 종류와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글렌모렌지 위스키는 1843년에 정식적으로 생산되기 시작했으며 현재는 루비이통 LVMH 그룹 산하에 있는 브랜드입니다. 글렌모렌지의 가장 특이한 특징은 기린과 같이 목이 긴 증류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실제 글렌모렌지의 마스코트는 기린이며 다양한 기린보호재단에 후원 중입니다. 글렌모렌지(Glenmorangie) 증류소, 역사, 특징 글렌모렌지(Glenmorangie) 증류소, 역사, 특징 글렌모렌지 증류소 글렌모렌지는 조용한 산책길을 연상시키는 증류소, 그리고 ..

복순도가 막걸리 종류, 마시는 방법, 판매처 [내부링크]

최근 막걸리 전성시대로 불릴만큼 다양한 브랜드의 전통주가 출시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울산을 대표하는 지역 전통주 브랜드 복순도가의 종류와 마시는 방법 그리고 판매처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복순도가 양조장 복순도가 양조장은 울산광역시 울주군 상북면 향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2010년 초기에는 김정식, 박복순 부부가 하루에 50~70병만 전통방식 그대로 제조해서 인터넷으로 판매를 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건축학을 전공한 장남 김민규 씨가 양조장의 건축미를 더하고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생산량을 늘리면서 온라인뿐만 아니라 여러 팝업 스토어에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복순도가 종류 1. 복순도가 손막걸리 복순도가 손막걸리는 가장 대표적인 제품으로 초창기부터 인기가 많았습니다. 천..

제임슨 위스키 종류, 가격 및 하이볼 만들기 [내부링크]

제임슨 위스키는 아일랜드의 오랜 증류소에 유산의 상징을 대표하며 200년 가까이 위스키 애호가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아이리쉬 위스키의 대명사 제임슨 위스키 종류와 가격 그리고 하이볼 제조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임슨 위스키 역사 제임슨 위스키는 1780년 아일랜드 더블린에 존 제임슨(John Jameson)이 증류소를 설립하여 수세기 동안 브랜드의 가치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제임슨은 기존 위스키와 다르게 3번의 증류과정을 거치는 삼중 증류법을 사용하여 불순물을 제거하고 더욱 부드럽고 정제된 위스키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제임슨 위스키는 1988년에 프랑스 소재 글로벌 주류기업인 페르노리카에 인수되면서 글로벌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마케팅 효과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

봄베이 사파이어 6가지 종류 및 가격, 하이볼 만들기 [내부링크]

봄베이 사파이어는 편의점에서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해 하이볼 만들기 좋은 술로 인기가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봄베이 사파이어 6가지 종류와 하이볼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봄베이 사파이어 역사 봄베이 사파이어 브랜드 이름의 유래는 인도의 뭄바이의 이전 명칭 붐베이와 푸른색 보석인 사파이어의 합성어입니다. 인도가 영국의 식민지 시절 사파이어 채굴로 부를 안겨주었던 시절을 기념하여 영국인들이 좋아하던 진 제품을 만들었습니다. 실제로 붐베이 사파이어 오리지널 제품 표지에는 그 영광의 시절 상징인 빅토리아 여왕의 초상화가 있습니다. 붐베이 사파이어는 1986년 영국에서 처음 런칭해서 글로벌 주류회사 디아지오에서 운영했지만 1997년에 바카디에서 인수되어 지금까지 이어져오고 있습니다. 봄베이..

이과두주 고량주 종류, 도수, 하이볼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중국의 서민적인 술로 알려진 이과두주의 종류, 가격정보와 함께 하이볼 만들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과두주는 일명 빼갈로도 불리며 전국 각지에 있는 중식당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고량주입니다. 싸구려 이미지도 있지만 최근 MZ세대에서 하이볼로 만들어 먹는 게 유행하면서 다시금 주묵을 받고 있습니다. 이과두주(二鍋頭酒) 이과두주 명칭의 뜻은 한자에서 알 수 있듯이 솥에서 2번 발효과정을 거쳐 만든 술이란 뜻입니다. 주 원료인 밀, 수수, 옥수수 등의 곡물을 솥에 찌으면서 효모와 함께 5일간 발효를 시키고 이러한 과정을 2번 거쳐서 만듭니다. 이과두주의 대표적인 홍성 이과두주는 1949년에 중국 수도 베이징에 설립했고 중화인민공화국 건축 초기에 생활 수준이 높지 않은 중국인들이 모두 마실 ..

시바스리갈 5가지 종류와 가격 정보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시바스리갈의 5가지 종류 및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시바스리갈은 술을 잘 모르는 사람도 들어봤을 정도로 대중매체를 통해 알려진 유명한 위스키 브랜드입니다. 시바스리갈은 기본적으로 5가지 종류 모두 도수가 40%로 동일하지만 위스키 풍미의 차이는 있습니다. 페르노리카 소개 시바스리갈은 프랑스에 본사를 둔 글로벌 주류기업 페르노리카의 위스키 브랜드입니다. 페르노리카 그룹은 시바스리갈을 포함해 발렌타인, 로얄살루트 등의 유명 위스키를 브랜드를 유통시키며 전 세계 75개 지사를 둔 글로벌 그룹입니다. 또한 프리미엄 보드카 1위인 앱솔루트와 샴페인과 와인을 포함해 160개 나라에 브랜드를 유통 중입니다. 한국에서도 유명한 술들이 대형 할인점 및 면세점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시..

느린마을 양조장, 막걸리 종류 및 가격 [내부링크]

오늘은 배상면주가의 느린마을 막걸리 종류와 가격정보 그리고 최근 생기고 있는 양조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느린마을 양조장은 술 빚는 장소가 아닌 체험형 식당으로 도심 곳곳에 생기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메뉴로 느린마을 막걸리가 있으며 다양한 술과 안주를 판매하고 있어 남녀노소를 떠나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장소입니다. 느린마을 양조장 시중에서 판매하는 느린마을 막걸리 제조는 포천 양조장에서 생산됩니다. 그 외 다양한 안주와 술을 즐길 수 있는 체험형 양조장이 본점 양재점을 중심으로 서울 주요 장소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현재 체인점을 늘리고 있으며 지방에는 대구 동성로에 오픈을 했습니다. 배상면주가의 신선한 막걸리를 접할 수 있고 그와 어울리는 음식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느린마을 막걸리 느린마을 ..

CU편의점 요걸리 가격 및 도수, 시음후기 [내부링크]

CU편의점에서 눈에 띄는 막걸리가 있어서 리뷰를 해보겠습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막걸리와 요(야)쿠르트의 합성어입니다. 아래에서 신상 막걸리 요걸리의 가격 및 도수 정보를 알아보고 간단한 시음 후기를 알려드리겠습니다. CU편의점 요걸리 요걸리는 CU와 전통주 제조 기업인 조은술세종이 함께 만든 브랜드이며 CU에서 단독으로 판매중입니다. 용기 모양과 색상이 야구르트와 흡사해서 소비자들 이목을 끌고 있습니다. 우도땅콩전통주, 알밤막걸리 등 유명 전통주를 제조하는 만큼 퀄리티가 떨어지거나 안정성 문제가 발생할 여지는 낮아 보입니다. 요걸리는 요구르트?? 최근 요구르트는 유산균 음료 이미지를 벗어나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를 하고 패키징을 리뉴얼하면서 젊은 소비자에게 다가가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담으로 ..

아사히 슈퍼드라이 생맥주캔 가격 및 판매처, 거품 만들기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아사히 슈퍼드라이 생맥주캔의 가격과 거품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2년 전 No 재팬 운동으로 아사히 맥주 자체가 사라졌지만 최근 언제 그랬냐는 듯 구하기 어려운 맥주가 되었습니다. 코스트코에 입고된 뒤 오픈런 현상을 불러일으켜 품귀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아사히 슈퍼드라이 생맥주 아사히 슈퍼드라이 생맥주캔은 23년 5월 한정판으로 출시했지만 순식간에 완판 되면서 이슈가 되었습니다. SNS를 통해 유명해져 품귀현상이 일어났고 7월에 공식적으로 재발매를 했습니다. 현재 CU, GS, 이마트24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으나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면서 구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기존 캔맥주와 다르게 뚜껑 전체가 열리고 거품이 생맥주처럼 올러와서 집에서 거품맥주를 즐길 수 있습니다. ..

나혼자 산다 박나래 노동주 - 복분자주, 탄산수 [내부링크]

오랜만에 나혼자 산다를 보면서 박나래 님이 노동주를 만들어 먹는 모습이 정말 인상이 깊었습니다. 노동주는 만들기 쉽고 색상도 예뻐서 집에서 손쉽게 제조할 수 있습니다. 복분자주와 탄산수로 만드는 노동주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노동주 재료 복분자 사이다 또는 탄산수 30ml 양주잔 맥주잔 노동주 만드는 방법 우선 복분자를 30ml 정도 양주잔에 복분자를 채우고 맥주잔에 넣습니다. 탄산수를 천천히 넣으면서 복분자가 넘치지 않을 만큼 채워줍니다. 휴지로 막고 강하게 섞어줍니다. 딸기 셰이크 색으로 변하면 맛있게 드시면 됩니다. 복분자주 효능과 가격 복분자주는 술이지만 약주라고 불릴 만큼 건강에 이로운 점이 많습니다. 복분자라는 과실로 만들기 때문에 복분자의 영양적 가치가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혈액 ..

GS25시 김창수 위스키 4, 하이볼 도수 및 가격 [내부링크]

김창수 위스키 시리즈 4가 7월 5일에 출시한 후 엄청난 돌풍을 일으켰습니다. 폭우가 오는데 오픈런을 하면서 새벽같이 줄을 서는 진풍경도 볼 수 있었습니다. 김창수 위스키 4 그리고 이번에 새로 출시한 김창수 하이볼에 대해서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김창수 위스키 4 출시 7월 5일에 GS25시에서 김창수 위스키 4를 출시했습니다. 물론 김창수 위스키가 인기가 있어서겠지만 위스키 특성상 수량이 한정적으로 생산되기 때문에 이러한 오픈런 현상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일부 사람들 사이에서 김창수 위스키가 프리미엄이 형성되어 리셀목적으로 매매를 하기도 합니다. 김창수 위스키 4 현재 김창수 위스키는 1,2,3에 이어 4까지 출시했습니다. 출시가격은 1~3과 비슷하게 비싼편이지만 없어서 못 사는 지경까지 이르렀습니다..

프리미엄 소주 일품진로 도수 및 가격 [내부링크]

대한민국 대표 소주 브랜드 진로에서 증류식 소주를 연달아 출시하고 있습니다. 기존 희석식 소주가 가성비로 즐겼다면 증류주는 프리미엄 소주로 숙성 연도별로 도수 및 가격이 상이합니다. 이 번 글에서는 일품진로 종류별로 도수와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품진로 25도 가격 일품진로는 10년 숙성 버전은 2010년에 출시 했다가 2013년부터 사격병 모양으로 리뉴얼되었습니다. 해당 상품은 둥근 소주병 모양의 고정관념을 깬 디자인으로 많은 인기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10년이란 숙성 기간은 생산이 한정적이라 수요를 맞추지 못했습니다. 현재는 10년 숙성과 1924 구버전은 단종이 되었고 6개월만 숙성하고 대량생산이 가능해진 일품진로 1924를 만들었습니다. 생산량이 많은 만큼 일반 할인점이나 매장에서 쉽게 ..

글렌드로낙 종류, 가격 - 12년, 15년, 18년, 21년 [내부링크]

글렌드로낙은 스코틀랜드 하이랜드에서 생산하는 대표적인 싱글몰트 스카치 위스키입니다. 1826년부터 생산된 위스키로 12년, 15년, 18년, 21년, 30년 등의 다양한 제품라인이 있습니다. 오늘은 글렌드로낙 위스키의 종류와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글렌드로낙 글렌드로낙은 맥켈란과 클렌파클라스와 함께 쉐리 캐스크로 숙성해서 유명한 위스키입니다. 스코틀랜드 하이랜드에서 생산되는 양조장 중 하나로 1771년에 만들어졌습니다. 그리고 1826년부터 창립자 제임스 알라다이스가 글렌드로낙 증류소 라이센스를 획득하고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글렌드로낙은 여러 브랜드사에게 인수되었다가 2016년 미국 최대 주류회사인 브라운포맨(Brown-Forman)에게 인수되어 현재까지 운영 중입니다. 1. 글렌드로낙 12년 글렌드로..

원소주 오리지널, 스피릿, 클래식 차이 및 가격 [내부링크]

작년 래퍼 박재점이 출시한 원소주는 3가지 종류가 있으며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를 진행 중입니다. 소주치고 가격이 높은 편이지만 젊은 층에게 인기를 얻으며 현재도 절찬리 판매 중입니다. 이 번 글에서는 원소주와 원소주 스피릿 그리고 클래식의 차이와 가격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원소주 원소주는 한국 대표 래퍼 박재범이 원소주스피릿을 강원도 원주에 설립해 만든 대한민국 전통 증류식 소주입니다. 지금은 증류식 소주가 대중화 되었지만 몇 년 전만 해도 희석식 소주가 보편적인 소주였습니다. 젊은 층에게 파급력이 있던 박재범이란 파급력이 소주시장에도 영양을 미쳤고 젊은 층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습니다. 원소주는 미래를 WON한다는 슬로건을 담고 있습니다. 원소주 오리지널 원소주 오리지널은 감압식 증류방식으로 만든 ..

화요 소주 종류 XP, 53, 41도, 25도 가격 [내부링크]

화요 소주는 대표적인 전통 증류주로 종류는 XP, 53도, 41도, 23도가 있습니다. 광진요 그룹에서 2005에 출시한 제품으로 할인점 및 트레이더스 같은 창고형 매장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화요 소주는 아시아를 넘어 전 세계로 수출을 하는 대한민국 전통 증류식 소주입니다. 광진요 그룹은 전통 도자기 전문 기입으로 백화점에서 식기 코너에서 한 번은 본 기억이 있을 겁니다. 이러한 기업의 특성상 화요소주의 병 디자인은 아름다운 한국의 미를 담고 있습니다. 화요 소주 종류 화요소주는 화요 17, 25, 41, 53, XP 5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용량도 200ml, 375ml, 500ml, 750ml 4종류가 있어 마시는 장소, 인원 및 용도에 따라 구매하시면 됩니다. 1. 화요17 화요 17은 숫자 ..

토끼소주(Tokki Soju) 블랙, 화이트, 골드, 가넷 가격 [내부링크]

토끼소주(Tokki Soju)는 특이하게도 미국인 브랜 힐(Bran Hill) 대표가 만든 한국 전통 소주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토끼소주 화이트, 블랙, 골드에 이어 가넷까지 대표적인 제품의 가격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토끼소주 소개 토끼소주 대표 브랜 힐(Bran Hill)은 대학 졸업 후 맥주 컨설팅 회사에서 근무를 하면서 2011년에 한국으로 오면서 다양한 양조장을 여행했습니다. 그러던 중 많은 영감을 얻어 2012년에 뉴욕 브루클린으로 돌아가 한국의 전통주 연구를 계속하였습니다. 토끼소주의 탄생은 2016년 2월에 브루클린 한식당에서 요청받은 소주 주문 제작 요청으로 탄생했습니다. 2020년에 브랜 힐은 충청북도 충주에 양조장을 세우면서 본격적으로 토끼소주를 만들기 시작했습니다. 토끼소주의 로고 또..

트레이더스 서울의밤 소주 가격, 도수, 하이볼 [내부링크]

오늘은 트레이더스에서 판매하는 서울의밤 소주를 저렴한 가격에 하이볼 전용컵과 함께 기획제품으로 판매를 하고 있어 추천드립니다. 서울의밤 소주는 하이볼 만들기 좋은 술이며 트레이스와 같은 할인점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럼 서울의밤 소주의 종류와 도수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서울의밤 소개 서울의 밤은 매실주를 전문으로 판매하는 더한주류에서 황매실을 원료로 만든 증류주입니다. 청매에 비해 가격대가 높고 향미가 더 깊어 최상의 원료입니다. 이러한 원료 덕분에 그냥 스트레이트로 마셔도 향기로운 매실향을 느낄 수 있고 목 넘김이 깔끔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각종 주류품평회에서 수상을 하면서 그 맛과 품질에 대한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서울의밤 가격 및 도수 서울의 밤은 도수에 따라 3가지 제품라인..

라프로익 위스키 종류, 10년 18년 25년 가격 [내부링크]

라프로익은 스크틀랜드 아일레이(Islay) 지역의 대표적 싱글몰트 위스키입니다. 스코틀랜드의 해안가 바닷바람과 풍부한 피트를 바탕으로 특유의 향과 맛이 있어 개성이 강한 위스키입니다. 이 글에서는 라프로익 위스키의 간단한 설명과 종류, 가격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라프로익 설명 라프로익 위스키는 스코틀랜드 아일레이(Islay)의 비옥하고 피트 함유가 풍부한 토양에서 나오는 스모크가 다른 위스키와 차별적입니다. 보리 맥아 추출에서 전용 증류기, 오크통 숙성까지 세심한 제조과정을 거쳐 탄생합니다. 라프로익의 주요 성분인 피트와 제조과정을 자세하게 알고 싶은 분은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위스키 주요 원료와 제조 과정 위스키 주요 원료 1. 곡물 '곡물 구입'과 보리를 맥아로 만드는 몰팅(Malting)은 위스키..

공부가주와 공부가주 자약 가격, 종류, 도수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중국을 대표하는 고량주 공부가주의 종류와 도수 그리고 가격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중국 대표 고량주인 공부가주는 공자가 태어난 산동성 취푸시에서 제조됩니다. 공자를 기념하면서 2000년 동안 이어져 온 제조법으로 만들었으며 공자의 술로 알려져 있습니다. 공부가주 공자의 술로 중국에서는 오랫동안 사랑을 받아왔지만 한국에서 공부가주는 영화 취권에 등장해 유명해지기 시작했습니다. 국내에서는 공부가주 및 공부가주 자약 제품이 유통되고 있어 유명한 중식당에서 판매중이며 대형 마트에서도 쉽게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공부가주 : 오리지널 제품으로 가장 보편적인 라인입니다. 누룩을 발표시킨 고량주로 깔끔하고 과일향이 나는 특징을 가졌습니다. 술병 또한 호리병 모양으로 중국 영화 및 드라마에서 쉽게 볼 수..

새마을금고 부실, 연체율 대응 전망 [내부링크]

새마을금고 부실에 대한 우려가 커지자 정부와 금융감독기관이 특별점검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연체율 상승과 예금잔액 감소 등으로 조직 내 위기가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기 때문이다. 점검의 일환으로 재무적으로 불안정한 지점을 정리·폐쇄하는 등 구조조정 조치가 예상된다. 새마을금고 부실 새마을금고는 부동산 PF(부동산 프로젝트 파이낸싱)에 적극 나서며 부동산 시장 침체로 위기설이 일고 있다. 이와 함께 검찰은 새마을금고 직원들의 부동산 PF 대부금 불법납부를 중심으로 중앙회에 대한 강제수사에 착수했다. 행정안전부가 더불어민주당 오영환 의원에게 제공한 자료에 따르면 새마을금고의 건설·부동산 대출 잔액은 2019년 말 27조2000억원에서 29조 2000억 원으로 늘었다. 올해 1월 기준 56조 4000억 원에 달..

대만 금문고량주 종류 및 가격, 하이볼 만들기 [내부링크]

금문고량주(金門高梁酒)는 대만의 카발란 위스키와 함께 대표적인 대만 술입니다. 금문고량주는 금문도 지역에서 생산되는 바이주이며 한국에서도 인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대만을 대표하는 금문고량주 종류와 가격정보를 알아보고 마시는 방법과 하이볼을 어떻게 즐기면 좋을지 알아보겠습니다. 금문고량주 역사 대만 금문 고량은 17세기 초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당시 대만에 정착한 중국 푸젠(福建)성 이주민들이 들여온 주조법으로 생산한 지역 특산주류였습니다. 하지만 1950년 국공내전에서 패배한 국민당이 대만으로 도망치면서 최후의 전선 금문도에 주둔기지를 만들면서 군대에 주류를 납품하고 유명해지기 시작했습니다. 금문고량주 제조방식 주원료는 금문도에서 재배한 밀을 이용해서 만든 누..

중국 연태 고량주(빼갈)의 종류 및 가격 [내부링크]

중국 전통주 중 하나인 연태고량주는 중국인들뿐 아니라 전 세계인들에게 사랑받는 술입니다. 이번 글에서 독특한 풍미를 가진 증류주로 그 역사와 문화적 중요성 가지고 있는 연태 고량주 종류 및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고량주 고량주의 역사는 수천년 전 고대시대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고대 중국에서는 술을 발효시키는 주원료로 수수를 사용했습니다. 그러한 제조법은 잘 전래되어 오늘날까지 세대를 거쳐 전승되었습니다. 고량주는 일명 "빼갈"로 통용되고 있으며 백주의 한 종류로 주원료 수수와 함께 다른 곡물들을 혼합하여 만든 중국 전통 증류주입니다. 연태고량주 연태고량주의 정식명칭은 연태구냥(烟台古酿)으로 불리며 중국 산동성 동북지역에 위치한 엔타이에서 300년 동안 이어진 주조법으로 만들어진 술입니다. 연태 고량주는 특..

중국술 몽지람,해지람,천지람 가격 정보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중국 8대 명주에 꼽히는 양하대곡의 프리미엄버전인 몽지람, 해지람, 천지람의 가격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중식당에서 쉽게 접할 수 있으며 국내에도 유통이 많이 되면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몽지람은 다시 M3, M6, M9으로 등급이 분류됩니다. 몽지람 브랜드 양하증류소는 중국 술의 수도인 강소성 쑤첸시에 위치했으며 양하기업에서 2002년부터 몽지람, 해지참, 천지람을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양하대곡은 중국 8대 명주로 1300년이라는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쑤첸시는 오래전부터 술 제조에 필요한 쌀, 보리 등의 곡물과 천연의 물이 풍부해 술을 빚는데 최적의 조건을 갖춘 지역입니다. 이러한 바탕으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몽지람, 천지람, 해지람 제품들이 탄생했습니다. 해지람 가..

순창 지란지교 무화과 탁주, 약주 종류 및 가격 [내부링크]

한국 전통 탁주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그 중에 지란지교 무화과 탁주의 인기도가 최근 높아지고 있습니다. 순창 지역에서 양조장에서 탄생된 지란지교 무화과 탁주를 대표해서 프리미엄 약주, 프리미엄 탁주는 맛이 좋다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한국 전통주 탁주 탁주는 쌀을 포함한 여러 곡물에 누룩과 물을 혼합해서 발표시킨 발표주입니다. 색이 탁해서 일반적으로 탁주로 불리며 한국의 전통적인 양조법입니다. 일반적으로 막걸리는 이러한 탁주를 한번 찌꺼기를 거르거나 물로 희석을 한 술입니다. 탁주는 발표성분이 그대로 있어 영양분이 더 풍부합니다. 지란지교 지란지교의 대표 임숙주 대표님은 수원에서 공무원 생활을 하다가 퇴직 후 2013년 고향 순창으로 귀농해서 지란지교 브랜드를 만들었습니다. 해창막걸리 오병인 대표님도 귀농..

메가스터디 국세청 세무조사, 현우진 세무조사 [내부링크]

자타공인 대한민국 사교육의 공룡 메가스터디가 국세청 세무조사를 받았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수능 관련 발언에 대해 강한 비판을 보였던 일타강사 현우진씨도 이번 세무조사의 대상이었습니다. 일각에서는 징벌성 조사가 아니냐는 의혹도 있을 만큼 신속하게 나온 조치에 모두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현우진 수학강사 현우진 강사는 1987년생으로 스탠포드 대학 수학과를 졸업한 수재로써 방학 기간 과외로 학생을 가르치기 시작해 지금의 일타강사까지 왔다고 한다. 실제로 강의와 학습준비에 엄청난 노력과 시간을 들일만큼 워커홀릭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런 결과물은 자연스럽게 학생들의 학업성취도 향상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엄청난 인기를 받으면서 관련 교재 판매 및 강의료수입이 엄청나며 일각에선 연봉이 200억 수준으로 알려졌습..

한국 김창수 위스키 01, 02, 03 가격 및 특징 [내부링크]

2020년에 한국 최초 싱글몰트 위스키를 만든 김창수 사장의 김창수 위스키는 최근 국내에서 열풍이 불었습니다. 스코틀랜드 싱글몰트와 비교하면 숙성기간이 2년으로 매우 짧지만 공급량이 수요를 못 따라가고 있습니다. 덕분에 리셀 가격이 200만원까지 폭등하면서 출발은 늦었지만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는 한국 위스키입니다. 김창수 대표 소개 1986년생으로 증류 사업에 전혀 무관한 중국어 전공자입니다. 학창 시절부터 위스키를 사랑해 스코틀랜드 증류소 여행을 떠났고 100여 곳이 넘는 위스키 증류소를 탐방했습니다. 여행자 신분으로 증류소에서 제조 기술과 노하우를 얻는 게 어려웠지만 그곳에서 맺어진 일본 유명 위스키 증류소 직원을 만나 일본에서 위스키 공부를 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열정은 김창수 위스키가 ..

중국 대표 바이주 수정방 종류 및 가격 [내부링크]

중국 대표 바이주 수정방은 중국 8대 명주로 꼽히며 쓰촨 성 청도에서 생산됩니다. 오랜 역사를 가진 수정방은 글로벌 주류 브랜드사인 디아지오에게 2011년 인수되고 세계적으로 유통되며 유명해졌습니다. 수정방은 52도 제품이 기본이지만 종류가 다양하며 가격도 상이하니 아래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수정방역사 수정방은 사천성에서 젠싱기업이 생산하고 있었는데 1988년 양조장 보수 공사를 진행하면서 원나라 시대 양조장을 발견하고 복원했습니다. 이런 고대 유적에서 발견된 누룩과 우물을 사용해서 생산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때 사용된 우물의 이름이 수정가(水井街)에 있다고 해서 수정방이라는 명칭을 얻었습니다. 600년 전 원나리 시대의 술맛을 복원했다는 스토리텔링과 화려한 병 모양은 전 세계 사람들에게 이목을 끌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 블리자드 인수 배경, 목적, 가능성 [내부링크]

작년 1월 마이크로소프느(MS)가 게임회사 액티비전 블리자드를 인수한다고 밝혔습니다. 많은 히트 게임을 출시한 블리자드는 시가총액이 약 90조 수준인데 이러한 빅딜이 성사되면 역사상 최대 규모의 인수합병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러한 인수의 배경과 목적 및 가능성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수 배경 및 목적 점점 확대되고 있는 게임시장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한 배경이 표면적입니다. 콘솔게임 시장에서 소니와 닌텐도에게 뒤처지고 있지만 최근 게임시장에 NFT와 같이 메타버스 열풍 불었습니다. 이러한 현상은 MS에게 기회로 다가왔습니다. 또한 빅테크 기업들이 VR기계와 게임을 접목시키면서 새로운 시장은 선점하기 위해 천문학 전인 금액을 퍼붓고 있습니다. 이러한 배경들 속에서 메타버스에 강점을 가진 MS도 엑티비..

해창막걸리 종류 및 가격, 어울리는 음식 추천 [내부링크]

해창막걸리는 요즘 유행하는 막걸리 브랜드입니다. 최근 BJ풍자가 방송에서 마시면서 대중에게 많이 알려졌습니다. 막걸리는 한국의 전통 발효주로 많은 효능이 있어 외국에서도 점점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비오는날 마시면 좋은 막걸리는 다양한 음식과 어울립니다. 고급막걸리 해창막걸리 전남 해남군에서 주조장을 운영하면서 막걸리를 고급화 하여 대중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해주주조장은 2008년에 오병인 대표가 인수를 하면서 현재의 모습을 만들었습니다. 서울 출신인 그가 오로지 막걸리를 좋아해서 해남으로 내려가 막걸리 사업을 시작하면서 브랜드 가치가 올라갔습니다. 현재 먹걸리계의 샤넬, 롤스로이스로 불릴 만큼 고급전략을 쓰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온라인 주문이 너무 많아 대기 기간이 있을 정도입니다...

바그너 그룹과 프리고진의 운명은? [내부링크]

무장 반란을 선동한 것으로 추정되는 바그너 그룹의 창립자 예브게니 프리고진(Yevgeny Prigozhin)의 실패 주장에 대해 소셜 미디어에서 상당한 추측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26일 알 자지라의 보도에 따르면 전문가들은 바그너 그룹의 운명에 대해 결론을 내리지 말라고 경고했다. 바그너 그룹과 프리고진의 운명 바그너 용병그룹의 지도자인 프리고진이 이끄는 갑작스러운 봉기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그의 정부를 낯선 영역으로 내몰았을 수 있습니다. 위기는 모면한 것처럼 보이지만 러시아와 바그너 그룹의 미래는 여전히 불확실합니다. 모스크바에서 불과 200km 떨어진 곳에서 푸틴과 그의 동맹인 알렉산더 루카셴코 벨로루시 대통령의 중재를 통해 프리고진은 벨로루시에서 망명을 신청하는 데 동의했습니다. 무장..

돔 페리뇽 럭셔피 삼폐인 종류, 가격, 맛 [내부링크]

돔 페리뇽는 샴폐인 세계에서 부정할 수 없는 럭셔리와 명성의 상징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돔 페리뇽의 특징, 종류 및 가격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돔 페리뇽 샴페인 돔 페리뇽은 17세기 샴페인 생산에 지대한 공헌을 한 베네딕틴의 수도사인 Dom Pérignon의 이름을 따서 탄생했습니다. 다양한 종류의 포도를 혼합하고 발효 기술을 완성하는 등 그의 선구적인 기술은 샴페인 제조 과정에 혁명을 일으켰습니다. 제조 과정에서 사용 되는 포도는 프랑스 샴페인 지역의 엄선된 포도밭에서 손으로 수확됩니다. 그리고 최고급 피노 누아와 샤르도네 포도만을 사용하여 탁월한 품질을 보장합니다. 포도는 부드럽게 압착된 후 개별 스테인리스 스틸 탱크에서 발효됩니다. 그런 다음 돔 페리뇽 샴페인은 셀러에서 숙성되어 시간이..

와그너그룹 수장 프리고진 왜 벨라루스로 망명했나? [내부링크]

무장반란을 일으킨 러시아 용병기업 바그너 그룹의 돌연 벨라루스 대통령의 중재안을 받아들였습니다. 도대체 벨라루스와 어떤 이혜관계를 가지고 있어 모스크바를 200km 앞두고 왜 이런 결정을 했는지 의견을 공유하겠습니다. 우선, 러시아 사업가 프로고진은 20년 동안 벨라루스와 중요하고 주목할만한 관계를 유지해 왔습니다. 벨라루스에서 그의 사업은 벨라루스 정부 및 알렉산더 루카센코의 경제적 및 정치적 이익을 중심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아래에서 몇 가지 측면으로 나눠서 분석하겠습니다. 비즈니스 벤처 프리고진은 벨라루스에 케이터링, 에너지 및 미디어 분야에서 다양한 비즈니스 법인을 설립했습니다. 특히 그의 케이터링 회사인 Concord Catering은 벨라루스에서 운영되었으며 공식 행사 및 정부 기능을 위한 케이..

포트와인 종류 특징, 테일러스(Talyor's Port) 포트 가격 [내부링크]

포트 와인은 포르투갈, 특히 Douro Valley 지역의 유명한 강화 와인입니다. 일반 테이블 와인에 비해 풍부한 향과 단맛, 높은 알코올 도수로 유명합니다. 포트와인의 주요 종류과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포트 와인은 일반적으로 알코올 함량이 19도에서 22도로 더 높습니다. 이는 발효 과정을 중단하고 천연 포도당을 유지하는 발효 중에 포도 증류주를 첨가하기 때문입니다. 이 강화 과정은 포트 와인에서 발견되는 뚜렷한 단맛과 풍부함에 기여합니다. 포트와인 종류와 특징 종류 특징 루비 포트 가장 생산량이 많고 대중적인 유형 붉은색, 강렬한 베리와 체리향, 초콜렛이나 스파이시함 함유 토니 포트 나무 통에서 오래 숙성하여 부드러운 호박색을 띔 캐러멜, 건포도, 무화과, 견과류의 복잡한 풍미 사용된 블렌딩 와..

엔저 현상 원인, 일본의 경제, 무역 영향 [내부링크]

엔저 현상의 원인을 알아보고, 엔화 평가절하가 국내외로 어떤 영향을 줄지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경제 전반과 기업 및 소비자에게도 어떻게 작용할지 전망에 대해서도 같이 확인하겠습니다. 엔저현상 원인 경제 요인, 국제 무역 역학 및 정부 정책을 포함하여 엔화 평가절하의 원인을 이해함으로써 엔화 하락을 주도하는 요인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를 모니터링하는 것은 엔화 평가절하가 일본 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고 환율 변동을 탐색하기 위한 효과적인 전략을 수립하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카테고리 원인 경제적 요인 엔화 평가 절하를 위한 통화 정책 결정 금리 차이 경제성장과 인플레이션 국제 무역 무역 불균형 통화 요인 통화 조작 환율 변동 정부 정책 및 개입 재정정책 통화 시장 개입 ..

머스크 저크버그 결투 신청에 대한 여러 견해 [내부링크]

머스크와 저크버그 결투 테슬라의 최고경영자(CEO) 일론 머스크와 메타의 CEO 마크 저커버그가 옥타곤에서 결투를 벌일 수 있다는 소문이 돌고 있습니다. 전무후무한 두 빅테크 기업 CEO 간 세기의 매치가 펼쳐질 수도 있을지 모를 것 같습니다. 22일(현지 기준) 머스크는 자신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 트위터를 통해 "저커버그와 결투를 하고 싶다"라고 적었습니다. 저커버그는 이에 반응해, 페이스북의 메타를 운영하는 자신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통해 머스크에게 "위치를 보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머스크는 "라스베이거스 옥타곤"이라고 답장했습니다. 라스베이거스 옥타곤은 우티메이트 파이팅 챔피언십(UFC) 대회가 열리는 장소입니다. 하지만 이후 머스크는 "나는 멋진 기술을 갖고 있지만, 상대방 위에 누워서 아무..

와인 종류 분류, 테이스팅 노트 작성 방법 [내부링크]

와인 종류를 분류하고 테이스팅 노트를 작성하는 것은 복잡한 작업처럼 보일 수 있지만 올바른 지식과 접근 방식을 사용하면 누구나 와인을 마스터 할 수 있습니다. 포도 품종, 지역, 숙성 과정 및 풍미 프로필과 같은 와인 분류에 기여하는 다양한 요소를 이해하면 애호가가 와인의 세계를 더 깊이 이해하고 탐구할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와인 분류의 필수 요소를 자세히 살펴보고 다양한 유형의 와인을 자신 있게 식별하고 분류할 수 있는 방법를 제공합니다. 와인 종류 분류 요인 설명 포도 품종 까베르네 쇼비뇽, 샤르도네, 메를로, 피노 누아, 소비뇽 블랑 등 일반적인 포도 품종 와인 지역 보르도, 보르고뉴, 나파밸리, 투스카니, 리오하 등 유명한 와인 산지 숙성 과정 어린 와인(unoaked/fresh)과 숙성된..

럭셔리 아르망디 샴폐인 종류 및 가격 [내부링크]

아르망디 샴페인(Armand de Brignac Champagne)은 프랑스의 럭셔리 샴페인 브랜드로서, 고품질의 샴페인과 특유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유명합니다. 2006년 제이Z(Jay-Z)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선보였으며, "에이스 오브 스페이드"(Ace of Spades)라는 이름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아르망디 샴페인은 총 5가지의 컬렉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각각의 컬렉션마다 다른 디자인과 품질을 제공합니다. 아르망디와 Jay-z(제이지) 아르망디 샴페인 브랜드는 Jay-Z와의 파트너십 이후 급속한 성장을 했습니다. 그들의 마케팅 전략은 다른 럭셔리 브랜드들과 유사하지 않으며, 음악과 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젊은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특히 "러브 더 웨이 유 릴라이"(Love the Wa..

중국 8대 명주 오량액(우랑예) 종류, 가격 정보 [내부링크]

오량액(五粮液)은 중국 발음으로 우량예라고 불리는 중국 백주로 국내에서도 잘 알려졌습니다. 중국 8대 명주로 마오타이, 오량액, 검남춘, 노주노교특곡, 서봉주, 분주, 동주, 고정공주가 꼽힙니다. 이번 글에서는 그중에서 오량액의 종류, 가격애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오량액 생산지 오량액은 중국 쓰촨성 이빈시에서 1952년에 설립되었습니다. 중국 남서부에 위치한 이빈시는 무량계 술의 발상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생산 지역은 Wuliangye Yibin Co., Ltd. 증류소를 포함하며, 이곳에서 전통적인 증류 방법과 기술을 사용하여 오량액을 만듭니다. Yibin 시에 있는 양조장은 쓰촨성의 풍부한 수자원과 무성한 숲으로 둘러싸여 있어 이상적인 증류주 생산 환경입니다. 오량액 맛 오량액은 매우 전통적인 증류..

마오타이주 특징, 종류, 가격 정보 [내부링크]

마오타이주는 세계적인 명성과 장인 정신으로 유명한 바이주입니다. 이 글에서 마오타이의 역사, 특징, 종류, 가격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공급량이 매우 적어 가품이 많이 유통되고 있어 진품을 분별하는 방법도 알아두면 유용합니다. 마오타이 역사 마오타이는 수세기 유구한 역사를 간직하고 있습니다. 구이저우성 마오타이 마을에서 시작된 이 바이주(Baijiu)는 중국 문화와 전통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습니다. 황제들이 즐겼고, 고대시와 소설에서도 자주 등장하는 만큼 역사적 의의가 있습니다. 또한 오랜 세월동안 환대와 위신의 상징으로 소중히 여겼습니다. 생산 방법 마오타이의 생산 방식은 매우 디테일하고 전통적 방식의 양조 과정을 따릅니다. 여러 발효 단계를 거친 현지에서 자란 수수를 신중하게 선택하는 ..

마트 와인 가성비 있는 와인 10종 추천 [내부링크]

마트 와인 중 가성비 있는 와인을 꼽는게 너무 어려울만큼 종류가 많습니다. 그만큼 한국의 와인 시장은 매년 커지고 있으며 코로나 이후 급격하게 소비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위스키와 다르게 와인의 종류가 많고 생산지별로 빈티지별로 맛이 다르기 때문에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게 현실입니다. 다음은 한국에서 유통되는 3만원 대 가성비 있는 와인 10종을 알아보겠습니다. 1. 산타 캐롤라이나 레제르바 드 파밀리아 까베르네 소비뇽 이 레드 와인은 짙은 루비색과 블랙베리, 카시스, 향신료의 향을 제공합니다. 잘 통합된 탄닌과 길고 우아한 피니시가 있는 풀바디한 맛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운 고기나 푸짐한 스튜와 함께 드시는걸 추천합니다. 종류 생산지 비비노 평점 가격 레드와인 칠레 파이포 벨리 4.1/5 약 2.5만원 ..

BTS슈가 한한령 언급, 중국투어, 월드투어 [내부링크]

최근 대한민국 대표 K팝 스타 BTS멤버인 슈가 팬 플랫폼 위버스에서 라이브 방송중 한 중국팬이 중국 투어도 해달라는 팬의 질문에 중국에서 공연을 할 수 없는데 어떻게 투어를 하냐며 반문을 했다. 한국인에겐 한한령이 익숙한 일이지만 외국팬들에게는 생소한 현실인 것 같아 보였다.이처럼 2017년 사드(THAAD)배치 후 시작된 한한령이 시작되어 소강 상태에 접어들었다 최근 다시 조짐이 보이고 있다. 그 당시 중국 정보는 안보 이익의 침해를 이유로 많은 조치를 취했고 실제로 우리에게 많은 피해가 있었다. 이런 현실속에서도 중국 아미(Army)들의 수는 매년 증가했다.하지만 현재 중국의 아미들은 반대로 중국내에수 2030 애국주의 세대에게 많은 비판을 받고 있다 한한령 제재의 주요 사항1) 관광금지: 중국 정..

버번 하이볼 대표 와일드터키 하이볼 재료,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와일드 터키 하이볼은 와일드 터키 버번을 기본 증류주로 사용하는 위스키 하이볼입니다. 와일드 터키는 풍부하고 풀바디한 풍미 프로필로 높이 평가되는 잘 알려진 미국 버번 브랜드입니다. 와일드 터키 버번의 부드러움과 복합성을 소다수의 상쾌한 거품과 결합하여 즐겁고 마시기 쉬운 칵테일을 만들어줍니다. 와일드 터키 하이볼 재료 와일드 터키 버번: 원하는 와일드 터키 버번을 선택하세요. 101 프루프는 강력한 맛으로 인기가 가장 많습니다. 소다수: 차가운 소다수 또는 스파클링 미네랄 워터는 탄산과 상쾌한 청감을 증가시킵니다. 얼음: 음료를 시원하게 유지하기 위해 필수입니다. 와일드터키 하이볼 레시피 긴 유리잔에 얼음을 채웁니다. 얼음 위에 와일드 터키 버번 2온스(60ml)를 붓습니다. 소다수(진저에이드)를 천천..

위스키 하이볼 역사, 재료, 종류,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위스키의 부드러움과 소다수의 상쾌한 거품이 어우러져 시대와 세대를 초월한 칵테일인 위스키 하이볼의 매력을 느껴보세요. 이 번 글에서는 위스키 하이볼의 역사, 재료, 제조 방법과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위스키 하이볼의 역사 위스키 하이볼의 기원은 미국과 영국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그것은 미국의 금주법 시대에 위스키가 종종 소다수와 혼합되어 술 맛을 가려줘 인기를 얻었습니다. 일본에서 하이볼은 특히 인기를 얻었고 전문 하이볼 바와 신토리와 같은 전용 위스키 브랜드도 탄생하면서 하나의 문화 현상으로 발전했습니다. 위스키 하이볼 재료 위스키: 취향에 맞는 위스키를 선택하세요. 일반적으로 버번, 호밀 또는 블렌디드 위스키가 포함됩니다. 소다수: 차가운 소다수 또는 스파클링 미네랄 워터를 사용하여 하이볼에 ..

위스키 안주 추천(치즈, 견과류, 초콜릿, 초밥) [내부링크]

위스키는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술 중 하나로, 가볍게 즐기거나 소중한 지인들과 즐길 때 특히 인기가 많습니다. 위스키를 마실 때 일반적으로 고려되는 안주로는 다양한 음식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치즈, 견과류, 초콜릿 등 몇 가지 특별한 안주 종류가 위스키와 특히 잘 어울리며, 그 맛을 더욱 돋구기 위한 조합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치즈 치즈는 위스키와의 조합에 매력적인 선택이며 높은 지방함량 때문에 술의 깊은 맛을 잘 잡아줍니다. 체다, 블루 치즈, 크림 치즈, 브리와 같은 다양한 치즈 종류를 선호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1) 체다 치즈(Cheddar) 체다 치즈는 굳게 과일향이 첨가된 위스키와 잘 맞습니다. 카라멜이나 열대과일 향 같은 매력적인 향의 위스키와 완벽한 조합을 이룹니다. 2) 블루 치..

꼬냑 등급, 특징, 종류 알아보기 [내부링크]

꼬냑 등급 및 종류를 알아보기 전 간략한 설명을 하자면 꼬냑은 남서부 지역에서 생산되는 고품질 브랜디로서, 꼬냑의 종류에는 다양한 등급과 스타일이 있습니다. 이러한 등급은 상표와 패키지에 표시되어 있으며, 주로 숙성 기간에 따라 구분됩니다. 꼬냑 등급 VS (Very Special) 꼬냑 VS 꼬냑은 최소 2년 숙성된 제품으로, 아주 특별한 맛과 향을 제공합니다. 이 기간 동안 숙성된 꼬냑은 전반적으로 연한 색상을 가지며 가벼운 특징을 갖습니다. 일반적으로 정통한 꼬냑의 스타일에 신선한 향긋함을 더한 제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VSOP (Very Superior Old Pale) 꼬냑 VSOP은 4년에서 6년 사이의 긴 숙성 기간을 거친 제품입니다. 꼬냑의 복잡성과 향긋함이 더욱 높아지는 이 기간 동안,..

맥켈란 위스키 역사, 종류, 가격 정보 [내부링크]

맥켈란 위스키는 싱글 몰트 스카치 위스키로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인기가 많은 브랜드입니다. 세심한 캐스크 선택 및 숙성 과정에 대한 숙고를 통해 맥캘란은 풍부한 풍미를 구현하는 위스키를 지속적으로 제공합니다. 아래에서 맥켈란 위스키 역사와 종류 및 가격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맥켈란의 역사 맥켈란의 역사는 스코틀랜드 Craigellachie의 비옥한 땅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농부이자 교사였던 Alexander Reid가 1824년에 설립한 맥켈란은 뛰어난 위스키 생산으로 빠르게 명성을 얻었습니다. 수년에 걸쳐 이 양조장은 전통적인 관행과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결합하여 기술을 확장하고 개선했습니다. 맥켈란 12년산 맥켈란 12년은 사용된 캐스크 숫자에 따라 분류가 됩니다. 크게 쉐리(싱글) 캐스크 ..

발베니 위스키 종류, 맛 가격 정보 [내부링크]

발베니 위스키는 스코틀랜드의 유명 위스키 브랜드 중 하나로, 그 전통과 역사로 유명합니다. 발베니 위스키는 1823년 설립된 Balvenie Distillery Company Limited가 생산하고 있으며, 모든 발베니 위스키는 발베니 군의 켄타키 오크나무에서 만든 전통적인 싱글 몰트 위스키로 만들어집니다. 발베니 위스키의 역사 발베니 위스키의 역사는 19세기 초반에 거슬러 올라가며, 스코틀랜드 혁명기에 설립된 발베니 지역에서 만들어졌습니다. 발베니 위스키의 전통은 그 이후에도 계속 이어졌으며, 현재까지도 발베니 지역에서 생산되는 발베니 위스키는 전 세계적으로 유명합니다. 발베니 위스키는 독특한 방식으로 생산되며, 이 방식은 발베니 위스키의 맛과 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발베니 위스키의 원..

대만 위스키 카발란 종류와 가격 및 특징 [내부링크]

카발란 위스키(Cavalan Whisky)는 대만의 대표적인 싱글몰트 위스키 브랜드입니다. 2006년에 설립된 카발란 위스키는 비록 짧은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그 뛰어난 품질과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맛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카발란 위스키의 역사, 제조 과정, 주요 제품, 그리고 특징과 맛 등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싱글몰트 위스키가 무엇인지 모르는 분은 아래 글을 먼저 확인 부탁드립니다. 위스키 역사와 종류 1. Whisky와 Whiskey 둘 중 어떤게 맞는 명칭일까? 정답은 둘다 옳은 명칭입니다. Whisky는 스코틀랜드, 일본, 프랑스에서 주로 사용하는 위스키 명칭입니다. Whiskey는 아일랜드와 미국에서 위스크를 명 yhj1826.tistory.com 카발란 위스..

청년도약계좌 혜택, 가입조건, 신청방법 [내부링크]

5년간 최대 5000만원을 적금이 가능한 정책 금융상품인 청년도약계좌가 15일 출시했습니다. 아래에서 청년도약게좌의 혜택, 조건 및 가입방법 등의 정보를 자세하게 살펴보겠습니다. 청년도약계좌 설명 청년들이 더 나은 미래를 위해 향상된 금융기능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 은행 예치금 계좌입니다. 이번에 소개드릴 청년도약계좌는 기존의 청년들이 개설한 청년우대예금보다 더욱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합니다. 청년도약계좌 혜택 1. 최대 6.5% 금리 제공 연간 최대 1.5만 원까지 입금 금액에 따라 금리 보증 2. 사용금액에 따른 혜택 통장 유지 금액마다 핸드폰 요금제 할인 등 생활 혜택 제공 3. 금융 상담 및 교육 등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성장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제공 청년도약계좌는 청년들의 금융..

히비키 위스키 특징 및 종류, 가격 정보 [내부링크]

최근 히비키는 일본의 전통적인 예술과 문화를 담고 있으며, 세계적인 위스키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히비키 위스키의 역사와 특징 그리고 어떤 종류가 있으며 대략적인 가격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히비키 위스키 역사 히비키는 1989년 산토리 창업 90주년을 기념하여 출시된 블렌디드 위스키입니다. 산토리의 창업주 토리이 신지로가 1899년 오사카에서 수입 와인 판매를 시작하면서 위스키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1924년에는 야마자키 증류소를 설립하여 일본 최초의 위스키를 생산했습니다. 히비키는 야마자키 증류소에서 생산된 몰트 위스키와 하쿠슈 증류소에서 생산된 그레인 위스키를 블렌딩하여 만들었습니다. 히비키 위스키는 일본 산토리 주류에서 생산하는 블렌디드 위스키입니다. 1989년 산토리 주류 창업 90주년을 기..

일본 야마자키 위스키 종류, 가격 동향 [내부링크]

최근 일본 위스키는 전 세계적으로 매우 높은 인기를 끄는 주류 중 하나입니다. 맛과 향, 부드러움 등에서 다양한 취향에 맞는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으며, 그 가격대도 다양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현재 일본 위스키를 대표하는 야마자키 위스키의 역사, 종류, 특징 가격 동향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야마자키 위스키(Yamazaki Whiskey)의 역사 1923년, 일본 최초의 진짜 위스키 제조 공장인 야마자키 큰굴(Kaikyo)의 설립으로 시작됩니다. 시기상조의 위치에도 불구하고, 일본 국내에서 고품질의 위스키를 만들기 위한 그의 열정과 노력은 당시 상업적인 관심을 가져왔습니다. 야마자키는 불과 1923년에 일본의 최초 건성 위스키 제조를 시작하지만, 그 이전에도 산업혁명과 함께 일어..

우버(Uber)주가 현황, 에어드론(택시) 사업의 선두주자 우버 [내부링크]

최근 테슬라의 주가를 보면 기업의 규모나 영업이익보다는 기업의 미래가치를 더 중요하게 반영이 되는 것 같습니다. 유럽과 중국 공장이 가동이 가동이 되어도 생산량이 현대차의 1/3도 안되지만 주가는 4배 수준으로 높은 게 현상황입니다. 주가에 어느 정도의 거품이 있을 순 있지만 미래 전기차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어느 정도 인지 알 수 있는 좋은 지표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전기차처럼 앞으로 상용화를 앞둔 미래 성장사업이 무엇이 있는지 공부를 하던 중 가장 상용화가 빨리 실현 될 수 있는 PAV 시장과 에어택시 산업의 분석과 엘리베이터 프로젝트를 통해 성장 준비 중인 우버를 소개하겠습니다. 우버(Uber) 그룹 소개 우버는 따로 설명을 안 해도 어떤 회사인지 모두가 잘 알고 있을 거라 믿습니다. 최근 손정희 ..

알리건강 주가, 홍콩 H지수 하락장 속 기회(feat. 홍콩국가보안법) [내부링크]

무역갈등으로 시작된 양국 간의 갈등이 최근 코로나19 발원지 규명을 둘러싸고 갈등이 재고조 되었고 중국의 홍콩 국가보안법 통과로 최고조로 달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외교 정치적 리스크로 인해서 홍콩증시는 큰 폭의 하락이 나오고 있습니다. 언제나 큰 하락장은 위기이자 또다른 기회를 주는 타이밍입니다. 평소 공부를 하고 좋은 타이밍을 기다린 투자자들은 저렴한 가격에 좋은 종목을 매수할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러한 하락장이 찾아오면 매수하기를 기다렸던 알리 건강 종목을 소개하고 향후 전망도 분석해 보겠습니다. * 알리건강(HK 00241) 소개 알리건강은 중국 온라인 헬스케어 선봉장으로 모기업 알리바바의 후원을 받으며 급속하게 성장 중인 기업입니다. 현재 온라인 헬스케어 이커머스 플랫폼으로 성장을 하면서 ..

커피값으로 구글 주식,아마존 주식 사기(feat.소수점투자) [내부링크]

코스닥도 700을 돌파하고 나스닥도 V자 반등을 했습니다. 최근 주식시장이 스프링같이 위기 회복 능력이 상당히 빠른 것 같아 예측이 참 어려운 것 같습니다. 자금력이 좋은 투자자들은 구글, 아마존과 같은 우량 기업에 투자하면서 수익을 가져가고 있지만 학생 및 사회 초년생들과 같은 소액 투자자들은 이런 주식을 매수하기가 상당히 부담스럽습니다. 저도 직장인이지만 아마존(2500달러), 구글(1400달러)주식 1주를 선뜻 매수 못하는 게 사실입니다. 이러한 애로사항을 한방에 해결할 신한금융투자에서 제공하는 소수점 투자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소액으로도 미국에 상장된 우량 자산을 매수할 수 있어 정말 매력적인 기능인 것 같습니다. 실제 안주비용 단돈 2만 2천원으로 아마존 주식을 구매할 수 있으니 놀라울 수밖에 ..

국내 1등 배당주 이크레더블 (장기투자 종목 추천) [내부링크]

최근 배당주 투자에 관심을 가진 분들이 주위에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그리고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배당주 관련 책들은 모두 미국 배당주 관련 서적들입니다. 여기서 알 수 있는 사실은 한국보다 확실히 미국 기업들의 배당성향이 높고 배당 주기가 다양해 포트폴리오를 잘 구성하면 월별로 배당금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럼 과연 배당투자를 하려면 꼭 미국주식을 구매를 해야만 하는지 물어보면 한국에도 잘 찾아보면 괜찮은 배당주들이 있다고 말하기가 상당히 어려운게 사실입니다. 실제로 한국기업들이 배당에 인색한 것이 평균 배당성향에서 잘 나타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흙탕 물속에도 진주가 있듯이 국내에도 이크레더블이라는 정말 좋은 배당 성장주가 있으니 소개하겠습니다. 국내 주식시장 배당성향 2019년 기준 주식 배당기업..

국제유가 (WTI원유)상승이 이어질까? (Feat. 석유전쟁 조기 종결) [내부링크]

최근 WTI 선물 시장에서 마이너스 사태까지 벌어지며 전례 없던 국제 유가 폭락이 발생했습니다. 주요 원인으로는 코로나19 사태와 사우디와 러시아의 석유 감산 협의 실패로 인한 유가 하락이 야기됐습니다. 이러한 치킨게임은 세계 증시에도 부정적 영향을 주면서 큰 폭의 조정이 발생했습니다. 약 2달여간 이어져온 치킨게임의 여파로 미국 세일 업체가 도산하기 시작했고 글로벌 메이저 에너지 회사들의 실적에 적신호가 들어왔습니다. 트럼프의 중재 덕분에 어느정도의 감산합의가 있었지만 실제 감산 이행에 대해서는 러시아와 사우디 모두 소극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꾸준히 국제 유가가 반등을 하면서 WTI가 30달러 밑까지 회복을 했습니다. 현재 이러한 석유 치킨게임의 진행상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계 원유생산 점유율..

채권투자 방법, 미국 채권 ETF 소개(feat.TLT, IEF, SHY) [내부링크]

흔히 경제수업을 들으면 시장이 악화될 때 상승하는 안전자산으로 금과, 채권이 꼽힙니다. 주식과 반대로 움직이는 게 통상적인 법칙이지만 최근에는 100% 정확하게 부합하지는 않습니다. 세계 대공황 이후로 금본위제는 붕괴되었지만 금에 대한 인식은 여전히 사람들에게 안전한 가치 자산으로 각인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지속적인 락다운으로 세계 경제체계가 양적완화(QE)+경기부양정책과 같은 링거와 영양제로 연명하고 있습니다. 빨리 이러한 락다운이 해소되고 경제가 정상화되면 다행이지만 그래도 이미 망가진 2분기에서 3분기의 실적 타격은 피하지 못할 것입니다. 비관적인 전망이 점점 부각되고 레이달리오, 건들락, 워런버핏 등의 큰손 투자자들은 주식의 비중을 줄이고 채권, 또는 금의 비중을 늘리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

루이비통, 샤넬 가격 인상과 주식 투자 전망(feat.베블런효과) [내부링크]

오늘 샤넬백 구매를 위해서 전국 백화점에서 영업 전부터 줄을 서는 진풍경이 연출됐습니다. 코로나19로 생활 거리 두기를 권장하고 있지만 이러한 조치가 무색할 정도로 많은 인파가 몰려 사람들의 인상을 찌푸리게 했습니다. 일명 샤테크라고 불릴 만큼 샤넬백은 재테크로서의 가치도 높아지고 있습니다. 소비가 침체되어 긴급재난지원금이 지급되고 있는 상황에서 명품을 사기 위해 줄을 서고 다른 지역 원정까지 가는 모습은 개인적으로 씁슬한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 럭셔리 브랜드 주식을 보유한 사람에겐 호재 같아 보입니다. 이런 사람들이 많으면 관련 회사의 실적이 개선되고 주가에도 반영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시간엔 왜 명품가방보다 주식이 더 값어치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루이뷔통 가격 인상 발표..

미중 무역전쟁 가능성 확대와 주식시장 전망 [내부링크]

3월 말부터 현재까지 주가가 빠르게 회복을 하면서 하락폭을 많이 줄였습니다. 현재 지속적으로 대내외 악재가 쏟아져 나오는 상황과 달리 주식시장은 안정적으로 우상향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경제상황과 주식시장이 반대로 움직이는 이유는 언젠가는 코로나19 사태가 진정이 될 것이라는 확신이 시장에 팽배하기 때문입니다. 그만큼 주식시장에서 불확실성보다는 확실한 악재가 오히려 충격을 덜 준다는 사실을 이번에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19와 석유전쟁에 이어 다시 미중 갈등이 고조되면서 증권시장에 부정적 신호를 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에 악재는 코로나19와 석유 가격 하락과 같은 상황과 달리 언제 갑자기 터질지 모르기 때문에 예측이 너무 어렵습니다. 이처럼 불확실성이 강한 미중 무역 분쟁 재발 가능성은 서..

핀둬둬(PDD) 주가, 나스닥 시장에서 제2의 알리바바가 될 수 있나? [내부링크]

13억 중국시장 전자상거래 기업의 절대강자 알리바바가 있다면 무섭게 성장하고 있는 신성기업 핀둬둬(拼多多)가 있습니다. 창업한 지 4년 만에 가입자수가 4억 5천만 명을 넘었고 2018년 미국 나스닥시장에 상장을 하면서 징둥을 체치고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품 2위에 올랐습니다. 저가 시장이라는 틈세를 공략하면서 성장을 하고 있고 공구라는 특이한 마켓시스템으로 중국 20~30대 젊은 여성 고객들을 빠르게 흡수하고 있습니다. 비록 5년이 채 안된 기업이지만 앞으로의 성장성이 무궁무진한 핀둬둬에 대해서 자세히 다뤄보겠습니다. 핀둬둬 소개 핀둬둬는 2015년 9월 황정 회장이 창업한 기업으로 비록 후발주자이지만 무섭게 성장하고 있는 전자상거래 업체입니다. 출범 2년 만에 회원 2억 명을 확보하면서 중국 3대 플랫..

방탄소년단(BTS) 관련주, 테마주에도 대장이 있다. [내부링크]

한류 열풍의 바람이 식기도 전에 한국의 우수한 위기관리 시스템이 또 한 번 전 세계에서 큰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동북아시아의 작은 국가의 대한민국이 문화, 예술, 의료,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K-Culture 신드롬을 창조하고 있습니다. 그중에 BTS의 전 세계 팬덤 증가로 인한 광풍,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 열풍은 2019년도를 뜨겁게 만들었습니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해 월드투어 일정이 중단되었지만 콘텐츠 예술산업은 언택트 산업에 속하며 주가에 영향을 덜 받는 추세입니다. 그럼 엔터테인먼트 관련주의 현황과 BTS 관련주들 소개를 이어나가겠습니다. 방탄소년(BTS) 신드롬 싸이의 강남스타일이 전 세계 선풍적인 인기를 이끌었지만 빌보드 차트 1위를 달성엔 결국 실패하였습니다. 차후에도 지속적으로 빌보드 ..

스타벅스 주가, 향후 전망은 어둡기만 한가?(Feat. 2Q20실적리뷰) [내부링크]

4월 28일에 스타벅스가 2Q20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코로나19로 매출 감소를 예상했지만 우려보다 더 안 좋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1Q에 매출 7% 영업이익 12% 성장을 하면서 좋은 출발을 했지만 코로나19로 인한 매장 폐쇄와 경제활동 중단 활동은 스타벅스와 같은 소비재 기업에게 큰 타격을 주었습니다. 2Q 순이익이 반토막이 났지만 점차 매출이 회복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어 주가의 반등을 만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스타벅스의 2Q실적 (참고로 스타벅스는 2019년 10월~12월이 2020년 1분기) 리뷰와 향후 전망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스타벅스 2Q20 실적 리뷰 전 세계 스타벅스 직영 매장의 매출은 13%가 감소했으나 E-gitf나 온라인 바우처 같은 티켓의 판매가 ..

버크셔 해서웨이 주가, 2020년 워런버핏 투자 전망 [내부링크]

전 세계 투자자에게 절대적으로 영향을 끼치는 워런버핏 어르신이 버크셔 해서웨이 주주총회를 진행하면서 20년 1분기 실적 발표와 함께 투자 관련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습니다. 평소 대규모 주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로 유명한 버크셔 해서웨이 주주총회가 코로나 19로 인해 온라인 총회를 가졌고 야후파이낸셜이 생중계를 해줬습니다. 덕분에 집에서 편하게 많은 사람들이 총회 장면을 지켜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하게 버크셔 해셔웨이의 1분기 실적 현황을 살펴보고 과연 가치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은 현재 상황을 어떻게 보고 앞으로의 전망은 어떻게 바라보고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버크셔 해서웨이 20년 1Q 실적 현황 코로나 19와 같은 재난사태 앞에서는 투자의 귀재 워런 버핏도 손해를 피해 가기는 어려운..

CNXT ETF(미국주식) - 중국판 나스닥 심천거래소 성장주에 투자 [내부링크]

미국에 나스닥이 있으면 중국에는 심천거래소가 있습니다. 주요 벤처기업 및 신생기업들이 상장되어 있으며 많은 유니콘 기업들이 탄생하고 있습니다. 현재 미국 시총 상위 기업 대부분이 나스닥 상장사인 것처럼 현대사회에는 IT 및 온라인 관련 업체들이 주도하는 사회입니다. 중국에서도 1991년부터 심천거래소가 개설되어 거래를 시작하면서 많은 벤처기업들이 상장이 되었습니다. 그중에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을 했지만 사라진 기업도 꽤 많습니다. 한국의 코스닥 시장의 기업의 수도 많아 다 정보를 파악하기 어려운데 중국에서의 기업을 다 알기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물론 정보도 얻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나스닥 상장 기업들이 성장하는 모습을 봐왔고 나스닥시장이 커지는 모습을 목격한 이상 중국의 심천거래소 상장 기업중..

테슬라 주가, 상승장에 브레이크 걸은 일론 머스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누아빠입니다. 트럼프 못지않게 트위터로 엉뚱한 소리 하기 유명한 테슬라 CEO 엘론 머스크가 5월 1일에 또 주가에 영향을 주는 말을 해서 논란 중입니다. 자신의 회사인 테슬라의 주가가 너무 높다는 말을 해 장중에 주가가 -10% 하락했습니다. 본인의 회사를 이렇게 하향 평가하는 모습이 괴짜 같기도 하고 어떤 의도가 있어 보이기도 합니다. 최근 무서운 질주를 했던 테슬라 주가가 머스크 형 덕분에 반강제로 브레이크를 밟았는데 이러한 주가 상승에 대해 한번 생각을 해볼 필요가 있는 시점입니다. 테슬라 시가총액 글로벌 자동차 업계의 시가총액을 살펴보면 테슬라는 최근에 도요타 다음인 2위에 등극 했습니다. 시가총액이 1295달러 한화로 153조 원에 달합니다. 2003년에 창업한 테슬라가 불과 17..

에스오일 저점 매수의 기회인가?? (정유주 실적분석 및 전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누아빠입니다. 최근 국제유가 소식이 연일 뉴스에서 나오고 있습니다. 하락과 상승을 이어가며 변동성이 커지고 있는 현황입니다. 미국 셰일 업체들이 재정위기로 파산 신청을 이어나가고 있고 액손모빌, 로얄더치쉘과 같은 거래 에너지 기업들도 위기에 봉착했습니다. 글로벌적 석유기업의 위기와 함께 국내 대표 정유주 S-Oil도 20년 1분기 암울한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주가의 흐름은 나쁘지 않아 보이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연출되는데 관련 사항은 아래에서 더 자세하게 다뤄보겠습니다. 에스오일 소개 S-Oil은 1976년 쌍용양회와 이란 국영 석유회사 NIOC가 합작해 만든 한국이란 석유 주식회사가 모태입니다. 이란 혁명 후 이란 자본이 철수하면서 NIOC의 지분을 인수했고 1980년 쌍용정유로 상호..

동학개미운동은 성공할까? (개인투자자 강점과 리스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누아빠입니다. 최근 동학개미운동 관련 기사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전과 달리 개미들의 무서운 기세가 국내 및 해외 주식시장에서 높아지고 있습니다. 저를 포함해 30~40대 젊은 세대들이 재테크 관심이 높아지고 경제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진 사실에 한 번 더 놀랬습니다.그리고 공포에 항상 물량을 던지는 이전 개미들이 아닌 공포에 적극적으로 매수를 하는 모습이 상당히 인상적이었습니다. 이번 동학개미운동에 관한 설명과 개인들이 외국인과 기관에 이기기 위해선 어떤 전략을 펼쳐야 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코로나19의 주식 시장 영향코로나19사태 여파로 세계 증시에서 역대 최단기간내 대폭락장이 발생했습니다. 미국시장이 2년동안 이어온 상승분을 한달여 사이에 다 반납해 버려 사실상 패닉상태에 빠졌습니..

베트남 코로나19 상황 및 혐한 확산의 이유 [내부링크]

베트남은 4월 12일 기준 코로나19 확진자 257명 사망자 0명으로 집계되었습니다. 한국은 이에 반해 확진자 10,512 사망자 214명으로 집계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피해가 다른 국가들에 비해 크지 않은 베트남에..

VIX지수 관련 투자 포인트 및 주의점 (공포지수, 변동성지수) [내부링크]

현재 변동성이 크고 시장 예측이 어려운 상황에서 인버스 상품과 VIX지수를 추종하는 여러 ETF 상품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공포지수 또는 변동성지수라고도 불리는 VIX지수에 대해서 알아보고 관련 상품..

부동산펀드와 리츠 정리(Feat.롯데리츠, 신한알파리츠 비교) [내부링크]

재테크라고 하면 빼놓을 수 없는 대상이 부동산입니다. 하지만 소액으로 투자할 수 있는 주식에 비해 부동산은 많은 투자 금액이 필요합니다. 등락폭이 주식보다 적어서 안정적이고 매물에 따라 높은 수익률을 얻..

IRP와 연금저축 비교 및 차이점(Feat. 세액공제,소득공제, 수수료) [내부링크]

의학의 발달로 100세 시대가 도래했지만 직장 정련은 점점 짧아지고 있습니다. YOLO족 열풍으로 노후준비에 대에 회의적인 시각도 있지만 그래도 많은 사람들이 노후 준비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처럼 노후..

사우디 러시아 유가전쟁 핵심이유 3가지로 인한 국제유가하락 [내부링크]

현재 국제 유가 하락으로 많은 투자 자금이 원유 ETF와 ETN으로 몰리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 투자에 대한 확신을 가지기보단 주변 지인의 추천 또는 원유가 떨어지니까 싸다는 편협된 정보를 통해 큰 자금을 넣고..

KODEX200선물인버스2X ETF를 통해 주가 폭락장을 즐기자 [내부링크]

주가가 하루하루 요동을 치는 지금 같은 장은 전문가들도 대응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주가가 저점이라고 생각하고 매수했다가 지하로 빠지는 상황을 겪으면서 여기저기 곡소리가 나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이러..

원유 ETF와 ETN의 차이 (Feat. 롤오버, 괴리율) [내부링크]

현재 코로나 신종 바이러스 팬데믹과 사우디와 러시아의 석유전쟁으로 인해 국제 증시의 폭락과 함께 국제 유가도 전례 없는 폭락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불과 몇 달 만에 55달러 선의 WTI가 20달러까지 하락했습..

소득하위70% 기준 및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내부링크]

문재인 대통령은 30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기 극복책 일환으로 "소득하위 70% 가구에 100만원을 긴급재난지원금으로 지급한다"고 밝혔습니다. 4인 가구 기준으로 최대 100만원 1..

일본 코로나19 감염자 은폐 의혹 원인 [내부링크]

아베 신조 일본 총리는 현재 많은 외신들로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관련해 일본에서 감염자와 사망자 수가 미국과 유럽에 비해 너무 적은 점을 둘러싸고 은폐 의혹을 부인했습니다. 그..

잭다니엘 칵테일) 집에서도 간단하게 잭콕 만들기 [내부링크]

저번에 다룬 짐빔 하이볼 집에서도 만들기를 소개의 반응이 너무 좋았습니다. 참고 : 【https://yhj1826.tistory.com/34】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편의점 위스키 2탄 잭다니엘로 잭콕 만들기를 소개할까 합니다...

제7광구 개발사업 재추진 배경과 전망- 한국의 마지막 기회 [내부링크]

현재 학생들에게 '7광구'가 뭐냐고 물으면 10여년 전 개봉한 영화 '7광구'를 떠올린다고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우리나라와 일본의 공동개발해역인 제주도 남쪽 바다부터 오키나와 해구 직전까지 이어진 대륙붕..

코로나19로 공론화된 9월 학기제 도입에 장점과 단점 총정리 [내부링크]

가을 신학기제도(9월 학기제)는 김영삼 정부 시절부터 지속적으로 교육부에서 제안이 나왔던 사항입니다. 그리고 김경수 경남도지사는 22일 “9월 학기제를 지금 당장 시행하자는 제안은 아니다”면서..

조니워커의 모든 것(feat. 조니워커 블루라벨) [내부링크]

조니워커의 탄생 대부분의 블렌디드 위스키가 그렇듯 조니워커 역시 설립자 존 워커의 이름에서 가져왔습니다. 농부의 아들이었던 존 워커는 1805년 스코틀랜드 서부의 작은 마을 킬마녹(kilmarnock) 출신으로, 14..

짐빔 하이볼 집에서도 간단하게 만들기 [내부링크]

이자카야 같은 술집에서 짐빔 하이볼 한잔이 만원 이상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편의점에서 단 돈 만원으로 하이볼 5잔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을 잘 모르고 계서서 소개해드립니다. 친절하게 아래에 설명을..

코로나19 공포보다 무서운 세계 증시 불안 [내부링크]

중국 우한에서 발발한 코로나 바이러스 공포가 전 세계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공포는 세계 증시시장에도 반영이 되어 지난 38일간 한화 7000조 이상 증발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일 블룸버그가 86개국..

코딩교육의 열풍인 대한민국 [내부링크]

요즘 대학생, 취준생, 회사원 등 전연령층에서 코딩 교육을 받는 사람을 주위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몇 년 전까지만 해도 코딩은 컴퓨터 전공자 또는 이공계 학생들만 배우는 과목으로 인식되었지만 최근엔 인..

스타벅스 가상화폐를 통한 세계 금융기업 진출? [내부링크]

작년 연말부터 스타벅스가 비트코인을 활용해 전 세계 어디에서는 하나의 앱으로 현지 통화 결제가 가능하도록 만들겠다는 청사진을 내놓아 금융회사들이 긴장을 하고 있습니다. 커피 파는 매장에서 다양한 IT 기..

배달 대행 서비스 유니콘 기업'부릉(VROONG)'의 지분 매각 [내부링크]

현재 IT 기반 배달 물류망을 갖춘 스타트업 업체인 부릉이 라스트 마일 배송 시장 진엽을 노리는 이마트가 인수 희망을 하고 있어 화재입니다. 현재 롯데홈쇼핑 그룹이 발표한 오프라인 매장 200점 폐점 소식과 더..

구글을 성공으로 이끈 OKR 성과 관리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카누 아빠입니다. 최근 한화, SK가 도입한 OKR 성과 제도가 여러 매체에서 다뤄지고 있다. 구글이 도입해서 더 유명해진 OKR 시스템이 과연 무엇이길래 이렇게 반응이 뜨거운지 다뤄보겠습니다. 1. OK..

싱글몰트 멕켈란 12년 더블 캐스크의 모든 것 [내부링크]

오늘 주제는 바로 너무도 유명한 멕켈란 12년 더블 캐스트입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500ml 54,000원에 구매했어요. 멕켈란은 앞에 다뤘던 그랜피딕과 함께 대표적인 싱글몰트 위스키입니다. 숙성방식 및 기간..

싱글몰트 글렌피딕의 모든 것 [내부링크]

오늘은 홈플러스에서 구매해온 글렌피딕 12년산을 한잔 하면서 관련 정보들을 포스팅 하려고합니다. 싱글몰트는 못 들어봐도 글렌피딕은 술을 잘 몰라도 들어봤을 거에요. 혹여나 싱글몰트를 모르겠으면 이전 포..

한국 코로나19 확산에 대한 중국의 막말 [내부링크]

2월 23일자 중국 관영 신문 환구시보 사설에서 한국의 코로나19 확진자 증가에 대한 의견을 간접적으로 표명했습니다. 하지만 그 내용이 놀라워 국내 언론에서도 앞다투어 다루고 있습니다. 사설 내용을 정확하게..

위스키 종류와 아로마 휠 [내부링크]

스카치, 버번, 라이 위스키는 서로 다른 방식으로 만들기 때문에 개성도 다르고 맛도 다르다. 위스키는 각자 특성이 있기 때문에 순위를 매길 수 는 없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를 뿐이다. 위스키의 종류 1) 버번..

위스키 잔(글라스) 종류와 마시는 방법 [내부링크]

위스키를 잘 고르는 것만큼 글라스를 잘 고르는 것도 중요하다. 물론 어떤 잔을 선택해야 된다는 공식은 없다. 자신의 기호에 맞게 잔을 선택하면 더욱 품위 있고 분위기 있는 위스키 시음을 할 수 있다. 위스키..

위스키 오크통의 종류와 제조 과정 [내부링크]

오크통을 만드는 과정은 매우 까다롭고 어렵다. 인내심, 훈련, 정확한 손기술이 필요하다. 시간이 좋은 위스키를 만들 듯이 좋은 오크통을 만드는 데도 시간이 필요하다. 그럼 오크통은 어떻게 만들어지고 사용되..

위스키 주요 원료와 제조 과정 [내부링크]

위스키 주요 원료 1. 곡물 '곡물 구입'과 보리를 맥아로 만드는 몰팅(Malting)은 위스키 제조에서 가장 비용이 많이 다는 과정이다. 싱글몰트 위스키의 경우 보리의 선택이 모든 것의 기본이 된다. 지금도 보리를..

위스키 역사와 종류 [내부링크]

1. Whisky와 Whiskey 둘 중 어떤게 맞는 명칭일까? 정답은 둘다 옳은 명칭입니다. Whisky는 스코틀랜드, 일본, 프랑스에서 주로 사용하는 위스키 명칭입니다. Whiskey는 아일랜드와 미국에서 위스크를 명칭 하는..

중국인 입국 제한 국가에 대한 중국 정부 불만 [내부링크]

“중국인 출입국 제한 조치를 취한 국가는 다시 한번 제재를 고려할 때이다” 위와 같은 제목의 중국 환구시보 사설을 통해 중국 출입국 제한에 대한 의견을 발표했다. 그 내용은 아래와 같다. 후베이..

코로나바이러스는 중국바이러스가 아니다? [내부링크]

중국 군사전문 채널인 中国军网에서 재미있는 기사 보도를 발행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현재 중국 코로나바이러스 관련 외신 뉴스들의 보도에 불만이 있어 보이는 중국 관영매체의 의사를 반영한 대목인 것 같습..

2020년 세계 4대 거버넌스 과제 발표-중국 국제 세계화센터(GCC) [내부링크]

최근 베이징 소재 싱크탱크인 국제 세계화 센터(Center for China and Globalization 약칭:GCC) 허아비 공동 의장은 8일 "세계 4대 거버넌스 과제"를 발표했다. 허아비 공동의장은 전 외무부 차관이자 국무부 차장..

리원량 의사 사망에 대한 중국 정부 입장 [내부링크]

7일 새벽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한 위험성을 알린 리원량 의사가 숨졌고 현재 중국 내외로 애도의 물결이 이어지고 있다. 그는 아직 34의 젊은 나이고 아기가 있어 주위 사람의 안타까움을 사고 있다. 오전까지 공식..

우한 폐렴 관련 미중 정상 통화 회담 내용 [내부링크]

2월 7일 신화통신 뉴스는 중국 주석 시진핑이 7일 오전에 가진 미국 트럼프 대통령과 통화 회담 내용을 발표했다. (그 통화 내용은 아래와 같다) 시진핑은 새로운 코로나바이러스 폐렴 발병 이후 중국 정부와 국..

홍콩 의료진 파업에 대한 중국 정부 강력 항의 [내부링크]

4일 홍콩에서 신종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던 39세 남성이 숨을 지면서 홍콩 전역에 코로나 확산을 막기 위한 중국 봉쇄를 요구하는 시민들이 늘어나고 있다. 숨진 남성은 21일 중국 우한을 방문 후 고속열차를..

캄보디아 훈센 총리 중국 시진핑 주석 회담 [내부링크]

훈센 총리는 4일 문재인 대통령과 면담에 이어 2월 5일 시진핑 중국 대통령은 훈센 캄보디아 총리와 인민 대회당에서 회담을 가졌다. 면담 중 시진핑 주석은 현재 중국 정보와 국민들이 새로운 코로나 바이러스로..

우한폐렴 사태) WHO 권고사항 과연 신뢰성 있나? [내부링크]

오늘 4일 상하이밍 신임 주한 중국 대사가 이례적으로 먼저 기자회견을 자청하여 진행했다. 대화에서 현재 중국 코로나 바이러스 퇴치를 위해 중국 측의 노력에 대해 설명을 하면서 역지사지(易地思之)를 언급하면..

중국 정부 우한 폐렴에 대한 사회적 통합 요구 [내부링크]

최근 강경한 태도를 보이던 중국이 국내외로 문제점을 지적하고, 인민들 사이에서도 불만이 나오는 상황에 다소 누그러진 태도를 비추고 있습니다. 며칠 전 비판적 논평과 달리 오늘은 사화적 통합과 협력을 중요..

우한 폐렴 관련 우한 시장 인터뷰 [내부링크]

우한 시장이 26일에 CCTV 인터뷰를 통해 우한 폐렴 사태 관련 기자 회견을 했습니다. 현 상황이 매우 급박하며 중앙정부에 정보 공개를 꺼려해 대응이 지연되었다고 폭로를 했습니다. 그리고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

우한폐렴 SNS 루머 확산에 대한 중국반응 [내부링크]

현재 중국에서 엄청난 속도로 확산되는 우한 폐렴(코로나바이러스) 환자로 중국 정부가 통제를 잃었다는 외신 뉴스가 나오고 있다. 인터넷상에는 무서운 동영상과 우한의 상황을 폭로하는 영상까지 유출되고 있다..

우한 폐렴, 코로나 바이러스 현황에 대한 중국 언론 반응 [내부링크]

武汉市凌晨宣布,从今天10时起武汉机场、火车站离汉通道暂时关闭,此外全市公交、地铁、轮渡、长途客运暂停运营。通告同时要求,无特殊原因,市民不要离开武汉。这是遭到新型冠状病毒严重突袭的这座大城市壮士断..

중국 미얀마 정상회담 및 일대일로 협력 강화 [내부링크]

应缅甸总统温敏邀请,中国国家主席习近平于1月17日至18日对缅甸进行国事访问。这是习近平主席今年首次出访,也是中国国家主席时隔19年后再度访问缅甸。恰逢中缅建交70周年,习主席此访对中缅关系发展具有承前启后..

미중 무역 협상 1차 협의에 대한 중국 관영언론의 반응 [내부링크]

1월 15일 미중 무역협상 1단계 서명을 했다. 이에 대한 각국의 언론 반응은 대체적으로 단기적으로 호재로 인식을 하는 방향이다. 그럼 과연 중국 언론들은 어떤 반응을 보이고 있는지 살펴보자. 2020-01-16일자..

대만 차이잉원 총통 재선에 대한 중국 입장 [내부링크]

蔡英文和民进党在选举中宣扬得最多的是“恐中”和“拒统”,选举结果显示,台湾社会的多数人支持以这些认知为基础的政治路线。在当前的国际大背景和民进党执政的内部环境中,扭转岛内的这种..

미국 코로나바이러스 언론 공격에 대한 중국 반응 [내부링크]

중국 방문 14일 이내의 모든 非 미국인들의 미국 출입을 금지하는 조치가 중국 정부의 심기를 건드렸다. 또한 지난 1월 30일 미국 상무부 장관 로스의 발언은 적절하지 못했다는 외신들의 평가가 있었다. 미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