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mo-jo-mo의 등록된 링크

 yo-mo-jo-m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4건입니다.

중국어 배우기 좋은 책: 중국어 Real 독해 [내부링크]

이전 글을 보면 알 수 있겠지만 나는 현재 HSK 5급을 취득했고, 6급 공부에 매진하고 있다. 동시에 4급 및 5급 공부도 다시 하고 있다. 왜냐하면 까먹은 내용들과 단어들이 있기 때문에...ㅠㅠ;; 6급 쓰기 시험에..

닌텐도 스위치 게임 다운 받기가 이렇게 어려워서야... 닌텐도 선불번호? [내부링크]

최근에 닌텐도 스위치를 구매했습니다. 닌텐도 ds는 튀동숲을 하기 위해 이미 몇년 전에 구매했었고요. 이번에 스위치를 구매하면서 마리오카트8디럭스 게임 팩을 같이 구매했는데, 원래는 태고의 달인 닌텐도 스..

콩나물요리 간편한 조리법과 맛을 보장하는 콩나물짠지! [내부링크]

콩나물요리는 많이 있지만 찜, 무침... 이정도만 알았지 콩나물짠지라는 요리는 처음 알게 됐다. 전라북도에서 자주 해 먹는 반찬이다. 먼저 콩나물을 잘 씻어준다. 나는 300g이나 500g으로 하는 편이다. 파를..

스미다 수족관에 다녀왔다. 도쿄 수족관 추천 [내부링크]

먼저 이시국에 일본 관련 글을 쓰는게 좀 그렇긴 하지만 쓰고 싶은데 쓸 게 없어서 쓴다. 2018년에 다녀왔다. ㅠㅠ 나는 수족관을 좋아하기 때문에 1년전에 여행 갔을 때 도쿄 수족관은 어디가 좋나.... 많이 찾..

부처님 말씀이 생생하게 들려오는 듯한 담마빠다 [내부링크]

경과 율과 논에서 경에 해당하며 소부 경전에 들어가는 담마빠다. 한역본 이름인 법구경이 더 불자들에겐 익숙하게 느껴질 수 있겠다. 이 담마빠다도 여러 책이 있겠지만 그중에서도 나는 조계종 출판사에서 나온..

'스님, 기도는 어떻게 하는 건가요?'와 백팔배 [내부링크]

나는 불교 관련 책을 많이 사서 읽는 편이고, 거실 책장의 3칸 정도가 전부 불교 관련 도서이다. 삼귀의와 오계까지 받은 불자로서 사홍서원과 같이 한없는 법문을 배우고 위없는 불도를 이루고 싶은 마음에서일..

HSK 6급 독학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시작! [내부링크]

HSK 6급 독학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시작! 나는 hsk 3급부터 4급, 5급 모두 독학으로 공부해서 합격했다. 중학생때 제2외국어가 중국어였는데 그때 배웠던 성조는 아직까지 까먹지 않았기 때문에 성조 읽는 데는 무..

속눈썹풀 추천 듀오풀 처음 써봤다! [내부링크]

속눈썹풀 추천 듀오풀 처음 써봤다! 평소 화장할 때 나의 필수템은 속눈썹이다. 특히 대(?)부분이 투명한 속눈썹말고 검은색인 속눈썹만 쓴다. 투명한 속눈썹은 너무 잘 떨어져서... 내가 잘 못붙이는 걸 수도 있..

평일 서울대공원 동물원 입장료와 한산했던 후기 [내부링크]

평일 서울대공원 동물원 입장료와 한산했던 후기 평일(수요일) 오후 12시쯤이었던 것같다. 기분 전환 겸 집에서 멀지 않은 서울대공원 동물원에 갔다. 주말에 서울대공원 동물원까지 가는 길엔 정말 많은 사람들..

들을만한 노래 몽환적인 노래 나의 플레이리스트 [내부링크]

들을만한 노래 몽환적인 노래 나의 플레이리스트 필자의 music 폴더에는 총 965곡이 있다. 불법다운 아님(-_-). 요즘 들을만한 노래, 그리고 몽환적인 노래를 소개하려 한다. 몽환적인 노래는 필자의 주관이 담겨..

스타벅스 이디야 커피빈 메뉴 추천 직접 먹어본 바로는... [내부링크]

스타벅스 이디야 커피빈 메뉴 추천 직접 먹어본 바로는... 스타벅스 메뉴 추천으로 우선 콜드브루를 말하고 싶다. 어느 카페든 아메리카노에 가끔씩 심장이 벌렁벌렁한 부작용을 느끼는 필자는 콜드브루만은 괜찮..

국내 가볼만한곳 봄 여름 가을 겨울 다 좋은 곳은? [내부링크]

국내 가볼만한곳 봄 여름 가을 겨울 다 좋은 곳은? 오늘은 국내 가볼만한곳을 사찰 위주로 서술해보려고 한다. 왜냐하면 필자의 종교가 불교이기 때문에.... . 1. 봉녕사 봉녕사는 수원에 위치해 있다. 왜 봉녕사..

중국어 교재 추천 후기 실제로 공부한 책을 중심으로 [내부링크]

중국어 교재 추천 후기 실제로 공부한 책을 중심으로 필자는 현재 HSK 5급 230점대라는, 자랑을 할 수도 없는 점수를 보유하고 있다. 그리고 지금은 6급 공부에 여념이 없다. 그런 와중에 중국어 교재 추천을 해보..

에어팟프로 안드로이드 어플 materialpods [내부링크]

-에어팟프로 안드로이드 어플 MaterialPods 에어팟프로는 2019년 출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존 에어팟 처럼 오픈형이 아니라 내부구조가 가늘어지는 테이퍼형 팁이라 귀가 한결 편하다. 주변음 허용모드, 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