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gik의 등록된 링크

 yogik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5건입니다.

글루타치온 효능 - 항산화제 최고봉 [내부링크]

요즘에는 피부 미용을 위하여 글루타치온 건강보조식품이나 필름을 많이 구매하시는데요. 글루타치온은 간에서 생성되는 단백질의 일종으로, 피부 미용 외에도 좋은 효과가 많은 천연 항산화제랍니다. 건강음식으로도 판매가 늘고 있는데요 특히나 미용과 연관되어 있어 여성분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실 것 같아요. 글루타치온 효능에 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글루타치온이란 무엇인가 우리 몸속 간에서 만들어지는 글루타티온은 글루탐산, 시스테인, 글리신과 같이 3개의 아미노산으로 결합된 화합물이지요. 이는 강한 항산화 작용을 하게 되고, 암과 노화로 인한 세포 손상에도 대응하여 우리 몸속의 면역력을 높이는 핵심 성분 중 한가지로 글루타티온의 앞 글자를 따서 일명 "비타민 G"라고도 불리고 있어요. 우리 간에서 만들어지는 데..

마그네슘 효능 및 하루 권장량 필수 체크 [내부링크]

눈이 갑자기 부르르 떨리는 경험 한 적 있으시죠? 이는 마그네슘 부족현상으로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우리 몸의 필수 영양소인 마그네슘 효능과 섭취량에 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마그네슘 효능 마그네슘은 광물 중 한가지인데요, 우리 몸 속에도 마그네슘이 뼈에서 발견되고 혈액이나 근육 등에서도 관찰되는 물질이지요. 음식을 통해 섭취되기도 하지만 현대인의 나쁜 식습관고 운동 부족,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결핍되기 쉬운 영양소 중 한가지이지요. 그럼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마그네슘 효능 - 편두통 개선 마그네슘은 주로 칼슘 농도를 조절해서 혈압에 영향을 미치므로 혈관 강도에 영향을 미쳐요. 그리고 산화 질소의 생산을 자극해서 혈관 확장을 도와주어요. 이런 특성은 편두통에 ..

이승기 50억 기부 결정한 이유 배경 [내부링크]

어제부터 엄청 화제인 소식이지요. 바로 이승기 50억 기부 소식인데요, 정말 모두가 깜짝 놀란 소식이죠. 통 큰 기부로 골고루 박수를 받고 있는데 어떤 내용인지 살펴볼게요. 목차 이승기 50억 기부 가수 겸 배우 이승기와 음원 수익 정산 연관 분쟁 중인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가 자체 계산한 미지급 정산금 약 54억원을 이승기에게 지급했습니다. 이승기 측이 '일방적 입금'이라며 반발하고 나서면서 양측의 분쟁은 법정 공방으로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후크엔터테인먼트는 16일 보도자료를 내고 '이승기 측에서 요구한 금액은 실제 후크가 정산해야 할 금액과 너무 큰 차이가 있어 쌍방이 합의에 이르지는 못했다'며 '그러나 길게 분쟁하고 싶지 않기에 기지급 정산금 13억원 상당 외에 금일 미지급 정산금 29억원 상당..

협심증 초기증상 3가지 핵심 [내부링크]

협심증 초기증상에 대해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어떤병이든 초기에 증상을 미리 확인해서 치료할수있으면 큰 후유증없이 병을 치료할수 있을텐데 오늘은 조금 생소한 협심증에 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중년에게 많이 나타나는 병으로 심장과 혈관에 문제가 발생되는 질병이지요. 그럼 오늘은 협심증 초기증상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목차 협심증이란 협심증이란 관상동맥의 폐쇄나 협착, 혹은 경련으로 인해 심장근육에 충분한 혈액공급이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되는 흉부의 통증을 말합니다. 협심증이라 하는 이름은 마치 가슴이 좁아진 듯 조이고 뻐근한 통증이 발생하므로 붙여진 이름이지요. 협심증의 증상은때로는 소화불량처럼 느껴질 수도 있으며 통증이 어깨나 팔, 등, 목, 턱에서 느껴질 수도 있어요. 협심증은 가장 흔한 심장질환인 관상동..

우울증 증상 및 자가진단 테스트 해보기 [내부링크]

우울증이란 삶에 대한 흥미와 의욕이 현저히 감소하며 수면 장애나 전체적으로 인체활동이 저하되는 상태를 말합니다. 우울증은 마음의 병이라고도 하는데, 한번 빠지게 되면 점점 심각해져 빠져나올 수 없는 상태가 되기도 합니다. 오늘은 우울증 증상과 우울증 자가진단 테스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우울증이란? 우울증 증상은 운동저하와 우울감증을 주요 증상으로 하는 여러가지 인지 또는 정신 생리학적 증상이 나타나 일상 기능의 저하를 초래하는 질환입니다. 우울증은 정신병이라고 생각하는데 이상한건 악화되면 우울해져서 병원에 가거나 방치하면 우울증이 더 심해지고 의지와 자신감 상실로 이어집니다. 이는 대인 관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울함을 느끼면 병원에 내원해서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

신용점수별 등급 바로 확인하기 [내부링크]

예전에는 신용을 등급으로 나누어 몇 등급 몇 등급 이렇게 기준을 정했어요. 하지만 최근에 와서는 점수제로 바꾸어 시행을 하고 있는데 큰 틀에서 바뀐 부분은 없다고 보셔도 될 것 같아요. 대부분 대출도 있으며, 신용카드도 사용하고 하다 보니 간혹은 내가 잘 하고 있는건가, 내 신용은 어느정도인가 궁금해질 때가 있어요. 오늘은 신용점수별 등급에 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신용점수제란? 우선 2021년 1월 1일부터 기존의 신용등급제에서 신용점수제료 변경이 되었어요. 기존에 사용하는 신용등급은 개인신용평가사에서 종합적으로 판단해서 은행이나 대출기관에 등급으로 제공했습니다. 하지만 이럴경우 금융회사에서 단순히 개인신용평가회사의 신용판단으로 금융업무가 진행되는데 이를 보안하게 위해 CB사에서는 신용점수만 제공..

버거킹 메뉴 가격 - 매장 가격 배달 가격 차이 [내부링크]

햄버거 하면 또한 버거킹이죠. 다른 브랜드와는 비교되지 않는 소고기 패티의 깊은 풍미가 느껴지는 와퍼가 대표메뉴입니다. 오늘은 제가 너무나 좋아하는 버거킹 메뉴 가격을 정리해봤어요. 요즘은 워낙 배달앱을 많이 쓰다보니 매장 가격과 배달 주문 가격이 어떻게 차이 나는지도 헷갈리기도 합니다. 매장 가격과 버거킹 딜리버리/배달앱 가격과 칼로리를 함께 정리해봤으므로 주문하실때 도움이 되셨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버거킹 메뉴 가격 - 와퍼 버거킹 메뉴 가격 - 와퍼 제품명 단품 가격 (매장) 세트 가격 (매장) 칼로리(단품/세트) 단품 가격 (배달) 세트 가격 (배달) 베이컨치즈와퍼 8,200원 9,200원 780Kcal / 1,215Kcal 9,100원 10,400원 불고기와퍼 6,400원 8,400원 690K..

아르기닌의 효능 - 남자들이 먹는 이유 [내부링크]

요즘 근육 생성과 유지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 아르기닌 성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요. 특히나 헬스 하시는 분들이 아르기닌을 많이 드신다고 합니다. 그 이유를 알 것도 같은데요, 오늘은 아르기닌의 효능은 무엇인지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아르기닌이란? 아르기닌은 자연에서는 청어, 참치, 아몬드, 현미 등에서 얻을 수 있는 성분이지요. 우리 몸에서도 자연적으로 생성하긴 하나 그 양이 아주 부족해서 반드시 음식을 통해 섭취해야 합니다. 아르기닌은 정확히 단백질 구성 성분인 아미노산의 한 종류이며, 우리 몸에서는 산화질소 생성을 도와요. 아르기닌은 가장 유명한 혈액순환을 도와주는 작용을 합니다. 그렇기에 무산소 운동을 하는 분들이 많이 섭취하고, 섭취 시 더 강도 높은 운동이 가능하게 되는데요. 헬스..

귀리 효능 및 부작용 - 여성에게 특히 좋다 [내부링크]

귀리는 다이어트에 좋아 인기가 많은 식품입니다. 오트밀은 귀리로 만드는 것인데 귀리는 몇년 전 다이어트 효과가 매우 좋다고 하여 열풍이 불었던 적이 있어요. 귀리 효능과 귀리에 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귀리란 귀리는 중앙아시아가 원산지이며, 두해살이풀로 오트밀의 원료가 되고 영어로는 오트(oat)라고 합니다. 타임지에서 10대 슈퍼 푸드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는 데 도움을 주는 수용성 섬유질이 매우 많은 식품이지요. 그리고 단백질은 쌀이 2배 정도 포함되어 있으며,, 필수아미노산과 칼슘이 풍부해 바쁜 아침의 간단한 아침 식사 대용으로도 먹기 좋아 생산량이 늘어나고 있어요. 귀리는 열량은 100g당 371kcal 이며,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좋고 흰 쌀밥에 섞어서..

칡즙 효능 - 절대 먹지 말아야 할 분 필독 [내부링크]

칡은 다년생 식물로 겨울에도 얼어 죽지 않을 정도로 줄기의 대부분이 살아남아 질긴 생명력을 자랑하는 식물이지요. 이렇게 매년 두께가 굵어지는 줄기를 나무라고 분류를 하는데 칡은 나무로 분류되는 식물이지요. 칡은 추위에도 강력한 것 뿐만 아니라 염분에도 강하여 바닷가 환경에서도 잘 자라는 특징을 지니고 있어요. 오늘은 칡즙 효능, 칡즙 부작용에 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칡이란 칡은 다년생 식물로 겨울에도 얼어 죽지 않고 줄기의 대부분이 살아남는 생명력을 가진 강한 식물이지요. 줄기는 해를 거듭할 수록 굵어지는데 이런 특성 때문에 나무로 분류되어요. 살아남은 줄기는 매년 굵어져 나무로 분류됩니다. 이 줄기는 20m이사 뻗쳐자라 넝쿨을 이뤄요. 칡은 산속 양지에서 잘 자라는데 적당한 습도와 깊은 흙이 있..

기침에 좋은 민간요법 및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기침은 기도를 청소하며, 외부 자극으로부터 대처하기 위한 인체적 반응입니다. 갑작스럽게 시작되는 기침은 보통 큰 문제로 이어질 가능성은 낮은데, 점차 심해지고 잦아드는 기침이 계속해서 난다면 폐렴등의 다른 질환일 가능성이 있어 의사와 상담을 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오늘은 기침에 좋은 음식에 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기침에 좋은 민간요법 1. 기침에 좋은 민간요법 - 지압 천돌혈은 좌우 쇄골 사이 오목하게 들어간 장소로 신체 상부의 열을 조절하고 폐의 기능을 조절하는 경혈이지요. 기침과 천식에 도움을 줍니다. 공최혈은 팔을 구부렸을 때 팔 안쪽에서 손목을 향해 손가락 3마디 정도 내려간 곳이지요. 공최혈은 급성 증상에 특효가 있는 요혈로 알려져 있는데요 막힌 부분을 뚫어주고 우리 몸의 구멍을 소통시키..

민들레 효능 의외의 사실 [내부링크]

민들레는 우리가 가자 흔히 보는 잡초인데요, 이 민들레를 식용으로 이용하기도 하고 탁월한 효능까지 갖고 있다고 하면 놀라실 수 있을것 같습니다. 오늘은 민들레 효능 10가지에 관하여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민들레란? 민들레는 봄이 되면 우리의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어요. 예를 들면 공원이나 들판같이 해가 잘 째는 곳에서 쉽게 발견할 수 있으며 길을 다니면서도 쉽게 볼 수 있어요. 민들레는 보통 관상용 꽃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 식재료로 쓸 경우 아주 건강에 좋은 제철 음식이기도 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민들레는 몸에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는데 특효라고 합니다. 민들레 효능 1. 민들레 효능 - 면역력 증가 비타민A, 비타민C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성하게 포함되어 있으며, 해열 효능이 있어서 감기 예..

콜라비 효능 및 먹는법 알려드려요 [내부링크]

콜라비는 구근 형태의 십자화과 야채로 양배추과에 속합니다. 콜라비는 고섬유질, 칼륨, 비타민C 또는 베타카로틴을 비롯해 많은 영양상의 이점을 갖고 있어요. 그럼 오늘은 콜라비 효능은 어떤 것이 있으며, 콜라비 먹는법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콜라비란 북유럽의 해안지방이 원산지인 콜라비는 독일어 Kohl(양배추) + rabic(순무)의 합성어로 만들어진 이름이예요. 우리말로는 순무양배추라고 부르는데요 십자화목 배추과에 속하는 식물로 양배추, 브로콜리, 케일 등등의 종이지요. 콜라비는 100g당 29칼로리로 낮은 칼로리와 매우 많은 섬유질 또는 비타민을 포함하고 있어 다이어트 음식으로서 인기가 많다고 하며 잎과 줄기 모두 맛도 좋고 효과도 좋아서 여러가지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 버릴게 없다는 게 장점이라고..

전립선비대증 치료 방법과 치료약 종류 [내부링크]

전립선비대증의 발병률은 40대 이후 40%, 50대 이후 50% , 60대는 60% 정도 돼요. 흔한 질환임에도 불구하고 이를 부끄러운 질병으로 여겨서 치료를 미루는 경우가 많아요. 전립선비대증은 빠른 시기에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중년 이후에 남성 건강과 매우 긴밀한 접립선비대증 치료약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전립선비대증이란? 전립선이 커져서 방광 아래쪽의 소변 통로를 막아 소변의 흐름이 줄어든 상태를 말합니다. 전립선은 소변이 나오는 요도를 감싸있다면서 정액 생산과 분비를 하는 중요한 기관이지요. 요도를 감싸고 있는 전립선에 문제가 생기면 정액 생산뿐만아니라 소변이 정상적으로 배출되지 않아 아주 불편할 수 있어요. 전립선비대증의 원인 전립선은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영향을 받..

마그네슘 부족현상 5가지와 나타나는 이유 [내부링크]

마그네슘은 신체에서 여러가지 생화학적 기능에 이용되는 인체 기능에 필수적인 미네랄이지요.예를 들어 근육과 신경의 기능, 심장, 에너지 생산, 혈압 조절, 혈당 수치 조절, 면역 체계 등에 관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마그네슘이 부족하면 이상 신호가 몸에서 나타날 수 있답니다. 마그네슘 부족현상, 마그네슘이 매우 많은 음식 알아두시고 챙겨보세요. 마그네슘의 역할 마그네슘은 현대인에게 있어 가장 필요한 필수 성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마그네슘은 천연 진정제라고도 불리며, 항 스트레스 작용을 하는 성분이지요. 요즘과 같이 스트레스가 많은 시대에 살고 있으면 마그네슘의 이러한 능력은 훨씬 빛나게 되죠. 마그네슘 효능 마그네슘 효능은 여러가지 것이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심장병 예방하는데 좋은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 수령나이 체크하기 [내부링크]

대다수가 뉴스를 통해 국민연금 고갈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접하셨을텐데, 국민 연금만으로는 노후 준비를 완벽하게 할 수 없으므로 좀 더 폭 넓게 노후 대비를 하시긴 하셔야겠습니다. 노후계획을 세울시에도 연금 수령액이 얼마쯤 되는지 알아두면 도움이 될거에요. 간단하고 쉽게 조회해볼 수 있으므로 국민연금 수령액 알아보기 방법과 국민연금 수령나이를 알려드리겠습니다. 국민연금이란? 국민연금과 기초연금에 대하여 헷갈려 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하지만 기초연금은 정부에서 세금을 통해 직접 운영하는 공적성향이 짙은 제도 중 한가지며, 국민연금은 국민이 근로하면서, 최소 10년 이상 (120개월)을 납부하여야만 추후 나이가 되었을때 수령 받을수 있는, 본인이 직접 내고 이후에 돌려 받는 제도라고 할 수 있어요. 국민연금은..

갑상선 기능 항진증 원인과 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갑상선 기능 항진증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갑상선이 자가면역질환에 의하여 나타나게 되며 갑상선 호르몬이 과도하게 생산이되고 분비가 되서 혈액의 농도가 높아지면서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을 이야기 합니다. 일반적으로 2~50대의 여성에게서 많이 생기게 되며 소아환자는 전체 5%정도를 차지합니다. 갑상선이란 목 중앙에 나비모양으로 좌엽, 우엽으로 구분이 되어 있어요. 갑상선의 무게는 12~20g 정도이지요. 갑상선은 목 피부의 바로 아래 위치해 있어요. 갑상선의 뒤에 후두와 기관들이 자리 잡고 있어요. 갑상선 뒤로는 부갑상선이 4개가 있어요. 갑상선의 역할은 대사, 체온 등 여러가지 신체 조직의 기능을 유지하기 위한 호르몬 분비하는 기관이지요. 갑상선..

위암 초기증상 한국이라면 더 조심해야 [내부링크]

위에 악성종양이 발생되는 위암은 위 점막에 암세포가 발생되는 암으로, 한국인에게 가장 익숙한 암 중 한가지이지요. 위암은 암 발병률에 있어서 남성의 경우 1위, 여성의 경우 4위에 이를 만큼 발병율이 높은 암이기도 한데요 오늘은 위암 초기증상에 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위암이란? 위암은 갑상선암에 이어 한국인들이 가장 많이 걸리는 암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위암의 종류에는 세포에서 시작되는 유암종과 위육종, 면역체계의 일부인 림프절과 연결되는 림프종 등이 있는데 그중에서 위선암은 위암의 95%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위선암은 보통 위 내벽의 조직, 점액과 다른 액체를 만드는 세포에서부터 시작돼요. 위암은 위장 점막 조직에서 발생한 세포가 선암 성 변화를 보이면서 종양 덩어리를 만들기도 하고 악성 궤양을 만..

혈압 정상수치 & 혈압 낮추는 법 총정리 [내부링크]

혈압은 혈관을 따라 흐르는 혈액이 혈관의 벽에 주는 압력이지요. 심장 박동에 따라 혈압은 최고혈압과 최저 혈압을 넘나들고 순환이 지속적으로 일어나는 것을 의미하는데, 혈압 정상수치를 알기 위해서는 혈압 측정을 해야 알 수 있어요. 혈앞이 높아서 혈관에 부담이 가서 발생되는 심근경색이나 뇌졸중, 신장병등을 예방하기 위해 필수적인 검사로 평소 관심을 가지시는 게 좋겠죠. 오늘은 혈압 정상수치 그리고 측정하는 방법과 혈압 낮추는 법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혈압이란 혈압은 혈관에 순환하는 혈액이 혈관벽에 가하는 압력을 부르는 말이지요. 압력의 대부분은 순환계를 통해 혈액을 밀어주는 심장에서 비롯돼요. 혈압은 보통은 심장주기에서 이완기 혈압(심장 박동 사이의 최소 압력)에 수축기 혈압(심장 박동 중 최대 압력..

방광암 초기증상 ㅇㅇㅇ 통증이 있습니다 [내부링크]

사실 방광암은 주변에서 흔하게 듣는 암 종류는 아닌데요, 방광에도 암이 일어날 수 있다는 사실이 놀랍네요. 방광암은 방광내에 소변이 닿는 점막에 나타나는 암으로 초기에는 증상이나 통증이 눈에 띄게 나타나지는 않지만 초기 몇 가지 증상들로 의심하고 조기에 관찰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오늘은 방광암 초기증상에 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방광 방광은 몸으로 섭취된 물이 신장을 통해 소변으로 배출되기 전에 저장되는 곳을 말합니다. 소변은 온몸을 돌고 온 혈액이 신장에서 걸러져 나온 부산물로서 성인의 1.5~2L가량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이렇게 생성된 소변은 요관을 통해 방광으로 이동하게 되고 소변이 어느 정도 차게 되면 대뇌로부터 배뇨 신호를 받아 방광의 출구가 열리면서 소변으로 배출하는 배뇨 활동을 합니다...

비트 효능 & 비트 먹는 방법 [내부링크]

붉은색의 매혹적인 색상을 띠고 있어 '서양 붉은 순무'라고도 불리는 비트는 식감이 아삭하고 영양소가 매우 많은 채소이지요. 색이 고운 비트는 샐러드나 즙으로 많이 섭취하지만 피클이나 절인 음식을 만들어 입맛을 돋아 주기도 합니다. 혈관을 위해 반드시 챙겨먹어야 하는 음식으로 떠오르고 있는 비트 효능 및 비트 먹는 방법에 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비트란 연근, 당근등의 근채류이고 한국에서는 경기도 이천, 강원도 평창, 제주도에서 주로 생산됩니다. 구매해보신 분께서는 아시겠지만 가격은 제주도 산이 좀 더 비싼 편이죠. 비트 칼로리 는 100g 37kcal로 낮은 편입니다. 비트는 빨간 무 라고 불리기도 하는데 아삭한 식감과 매우 많은 영양소가 있고 특유의 빨간 색으로 음식에 넣으면 훨씬 맛깔나 관찰되는 효과..

로즈힙 효능 및 먹는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핀란드에서 어린 아이의 이유식으로 사용할 만큼 영양이 풍부하고, 어른들까지 챙겨 먹는 야생 장미 열매 로즈힙. 한국에서는 아직 생소한데요, 몇년전부터 미용에 상당히 좋다고 알려지면서 주목받기 시작했어요. 이번 글에서는 로즈힙 효능에 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로즈힙 로즈힙은 장미나무의 열매로 예전부터 질병 치료에 사용되었어요. 로즈힙은 면역력을 올리고 소화 작용 개선 또는 위장 트러블을 개선하고 피부 미용에 도움을 주 다고 알려져 있어요. 로즈힙에는 섬유질이 풍성하게 포함되어 있으며 갖가지 비타민과 미네랄 성분을 비롯해서 항산화 성분이 많은 양 포함되어 있어요. 로즈힙은 통째로 갈아 주스로 먹기도 하고 잼이나 시럽 혹은 수프 요리에 넣어 먹기도 하며 오일이나 차로 이용하기도 합니다. 로즈힙 효능 1. 로..

구기자 효능 10가지 & 구기자차 끓이는법 [내부링크]

구기자는 불로장생의 명약으로 여겨지는 약용식물이지요. 구기자 열매는 한약의 약재로도 사용되기도 하는데, 오늘은 구기자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구기자차 끓이는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기자란? 고지베리로 불리는 '구기자'는 가짓과에 속하는 구기자 나무의 열매를 뜻하는데, 모양이 방추형에 가깝거나 타원형으로 생겼으며길이는 약 6~20 mm 정도로 지름 약 3∼10mm 크기를 가지고 있어요. 구기자 나무는 6월부터 9월까지 자주빛 꽃이 피며 8, 9월에 붉게 익죠. 한국에서는 충청도 청양이 집산지이지요. 구기자는 하수오, 인삼과 함께 3대 명약으로 여겨지고 있어요. 구기자에는 아미노산의 한 종류인 베타인 성분과 항산화 물질인 제아잔틴, 그리고 폴리페놀이 아주 풍성하게 들어 있죠. 또한 사과 12배, 파프..

오미자 효능 & 오미자차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오미자를 드시는 분이 상당히 많으신 거 같습니다. 건강에 좋다고 소문이 엄청 나서 그런가봐요. 오미자는 수천 년 동안 중국 전통 의학에서 사용되어온 여러가지 치유력을 지닌 약용 베리류의 일종이지요. 오늘은 오미자 효능과 오미자차 만드는 방법에 관하여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오미자란 오미자는 달고, 쓰고, 시고, 맵고, 짠 다섯 가지의 맛이 난다고 하여 오미자라고 불리고 있으며 실제로 오미자를 먹어보면 다섯 가지까지는 아니더라도 오묘하게 여러맛이 나는 신기한 식품이지요. 동의보감에서 오미자는 눈을 밝게 하며 허약하고 마른 몸을 지켜주고 신장을 따뜻하게 하며 양을 보충해준다고 기록되어 있어요. 우리나라에서 오미자는 주로 제주도에서 생산되고 있습니다. 오미자는 중국 전통 의학에서 음과 양의 균형..

신장에 좋은 음식 vs 신장에 안좋은 음식 [내부링크]

신장은 우리 몸의 다양한 독소,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중요한 기능을 한다고 해요. 신장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꾸준히 좋은 음식을 섭취해 주는 것이 좋은데 어떤 음식들이 좋은지 이번 글에서는 신장에 좋은 음식과 신장에 안좋은 음식에 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신장이란? 우리 몸에는 두 개의 신장이 있어요. 신장에 문제가 생기거나 이식으로 인해 하나가 없어도 남아 있는 다른 신장이 정상이라면 살아가는데 큰 문제는 없어요. 하지만 하나의 신장으로 두배의 일을 해야 하므로 더욱 신경 써서 잘 관리해줘서야 해요. 물론 두 개의 신장을 모두 갖고 있어도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장기 이라서 신경 써서 관리해야 하는 건 당연한 일이지만 말이죠. 신장은 신체의 정수기라고 불려요. 우리 몸에서 노폐물을 걸러주..

도라지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도라지는 옛날부터 귀한 대접을 받아서 명절 음식이나 제사상에도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나물로 정월대보름에도 먹는 귀한 나물이지요. 특히나 백도라지를 더 귀하게 여겼고, 봄철에 난 도라지의 성분이 좋은 걸로 알려져 있어요. 오늘은 도라지 효능에 대해 얘기해보려고 해요. 목차 도라지 도라지나무는 옛날부터 뿌리 부분이 생약 '도라지나무'로 사용되고 있는 전통 있는 식물이지요. 도라지 뿌리에는 약용 성분인 사포닌이나 이눌린 과 같은 유효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진해 거담 작용과 정장 작용이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사포닌은 식물에 함유되어 있는 스테로이드, 혹은 트리테르펜의 배당체의 일종으로 식물의 쓴맛이나 떫은맛의 원인인 성분이지요. 도라지 외에도 콩과 인삼, 전칠인삼, 청두루미 등 주로 콩과 식물에 많이 함유되어..

이마트 휴무일 & 이마트 트레이더스 휴무일 10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10월도 어느덧 중순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이번달 마트 휴무일은 내일이 시작인데요, 주말과 연휴를 맞아 마트를 가시려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전국 이마트 휴무일 및 이마트 트레이더스 휴무일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역마다 차이가 있으니 미리 꼭 체크해 보시고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이마트 휴무일 & 이마트 트레이더스 휴무일 서울 점포명 휴점일 매장 전화번호 이마트 영업시간 이마트 가든5점 10월 09일 , 23일 02-411-1234 10:00~23:00 이마트 구로점 10월 09일 , 23일 02-2009-1234 10:00~23:00 이마트 마포점 10월 09일 , 23일 02-2197-1234 10:00~23:00 이마트 명일점 10월 09일 , 23일 02-2145-12..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 원인 [내부링크]

오늘은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에 대해 알아봐요. 갑작스럽게 소변이 마렵거나 이를 참을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일상생활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게 돼요. 취침을 하는 중에도 소변이 자주 마려운 증상이 발생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야간뇨라고 불러요. 이러한 증상이 발생하는 이유에는 여러가지 원인이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생활습관의 변화로 증상이 나아지는 경우도 있고 병원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아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럼 어떤 이유들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정상적인 소변 횟수 먼저 보통 성인기준 하루에 1.5리터를 배출하게 되는데요. 150ml가 찼을 때 배뇨하는 습관이 있으면 하루에 10정도 화장실을 가게 되는데 자는 동안 0-1회 배뇨를 할 경우 정상이지요. 자다가 두번 이상 및 하루 24시간 동안 8..

코스모스 꽃말 의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을에 가장 유명한 꽃인 코스모스 꽃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니다. 목차 코스모스 1년생 초본으로 종자로 번식하고 멕시코가 원산지인 관상식물입니다. 길가에 재배하던가 야생으로 자란다. 원줄기는 높이 1~2m 정도이고 털이 없으며 가지가 많이 갈라집니다. 마주나는 경생엽은 잎몸이 2회 우상으로 갈라지고 열편은 피침형 및 선형으로 잎줄기와 너비가 비슷합니다. 8~10월에 1개씩 달리는 두상화는 지름 4~8cm 정도로 연한 홍색, 백색, 연한 분홍색 과 같은 여러 가지 색깔이 있습니다. 수과는 털이 없고 끝이 부리같이 길어 반달 같다. 과실은 수과로 털이 없고 끝이 부리같이 길다. 약효는 청열해독(淸熱害毒) 작용이 있어 눈이 충혈 되고 아픈 증상에 약용으로 사용하고, 종기에는 짓찧어 참기름과 혼합해..

가을 인사말 모음 상황별 문자 [내부링크]

단풍이 점점 진해지는 10월인데요 그래서 가을 인사말 모음을 정리해봤습니다. 지인이나 가족 및 비지니스쪽으로도 따뜻한 가을인사로 마음을 전달 할수 있도록 포스팅 시작해요. 목차 1. 가을 인사말 모음 - 10월 지인 인사말 문구 모음 상쾌한 바람이 솔솔 불어오는 10월의 첫날이예요. 청명한 날씨처럼 밝게 미소지으며 마음에 여유를 가져보세요. 찬바람이 부는 10월이 시작되었어요. 여름철 푸르렀던 나무들이 어느새 고운 새 옷을 입었네요. 수려한 가을빛 속에 수려한 추억만 가득 쌓으시길 바래요. 붉게 물든 단풍이 가을이 왔음을 알리는 시월이요. 일교차 큰 날씨에 건강관리 더욱 신경쓰시며 항상 행복한 나날 보내세요. 가을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10월이예요. 상쾌한 가을 바람처럼 즐겁고 행복한 한 달 보내세요. ..

전립선암 초기증상 5가지 [내부링크]

남자분들이라면 나이 들수록 전립선 고민과 걱정이 많으실 텐데 약해진 자신의 모습을 보면서 관리해야겠다는 생각이 강하게 드실거에요. 더욱이 40대 후반부터는 전립선 비대증, 전립선 암 과 같은 발병률이 심각하게 높아진다고 해요. 오늘은 전립선암 초기증상과 전립선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전립선 전립선은 남성의 생식 기관 중 한가지며, 방광 아래에 위치하고, 정액 구성의 일부분을 생성 또는 분비하는 기관이지요. 전립선은 정액의 생성과 배출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고, 전립선의 가운데 부분에는 소변이 배출되는 요도가 있는데 전립선이 비대해지면 소변 배출이 원활하지 않게돼요. 전립선이 비 정상적으로 커지거나 문제가 계속해서 유지될 경우, 전립선 비대증을 비롯해서 전립선염 등등의 전립선과 연관된..

팬덤의 뜻 & 우리나라 시초는? [내부링크]

연예계에서만 쓰이던 말이었으나 이제는 정치에서도 빠질 수 없는 말이 되었어요. 바로 팬덤입니다. 현재의 팬덤은 단순히 연예인을 좋아하는 팬클럽같은 의미에서 더 확장된 뜻을 갖고 있는데요 어떤 의미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팬덤의 뜻 팬덤의 뜻은 팬(fan)과 '영지(領地)·나라' 등을 뜻하는 접미사 '덤(-dom)'의 합성어로 특정한 인물이나 분야를 열성적으로 좋아하는 사람들 및 그러한 문화 현상을 가리키는 말이지요. 미국에서 fan이라 하는 말이 처음 등장한 건 1889년이라고 하는데, 당시에는 스포츠 팬만을 가리켰다. 그러다가 이후 배우, 가수 등에 열광하는 대중문화 팬으로 옮겨가게 되었다고 해요. 팬덤은 공통적인 관심사를 공유하는 사람들과 함께 공감,우정의 감정을 특징으로 하는 팬들로 구성된 문화라..

메니에르 병 증상 원인 좋은 음식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귀의 이명이나 어지러움으로 호소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알고보니 메니에르 병일 수 있어요. 오늘 포스팅은 메니에르 병의 원인은 무엇이며 증상은 어떤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메니에르 병? 메니에르 병은 어지럼증, 청력 감소, 귀울림, 귀 먹먹함 등의 증상이 갑작스럽고 반복적으로 발생되는 질병을 의미해요. 메니에르 병의 정도에 따라 네 가지의 모든 증상을 경험하는 환자도 있고, 한두 가지 증상만 경험하는 환자도 있다고 해요. 달팽이관, 전정, 반고리관을 지칭하는 속귀의 기능 이상으로 발생해요. 1861년 프랑스의 의사인 메니에르가 이 병을 발견했어요. 메니에르 병 증상 발병 초기에 그 정도가 변하는 난청이 저주파수대에서 시작되며, 이는 메니에르 병의 특징적인 증상이지요. 이후 점차 병..

아몬드 효능 칼로리 [내부링크]

견과류 중에 제일 많이 알려지고 많이 먹는 것이 바로 아몬드이지요. 맛도 좋지만 몸에 좋아서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데 다이어트 할때도 반드시 먹어야 한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오늘은 아몬드 효능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합니다. 목차 아몬드 효능 1. 아몬드 효능 -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콜레스테롤 수치를 건강한 범위 내로 유지하는 것은 아주 어려운 일이지요. 대다수가 건강한 콜레스테롤 식품을 섭취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어요. 꾸준히 아몬드를 섭취하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는데 보탬이 될 수 있습니다. 콜레스테롤을 조절해야 하는 사람들에게 아몬드는 최고의 콜레스테롤 퇴치 식품 중 한가지가 될 수 있어요. 나쁜 콜레스테롤로 불리는 LDL 콜레스테롤이 높으면 심장병 발병의 위험도 그렇기 때문에 증가해요. ..

대추 효능 & 대추차 만드는법 [내부링크]

대추는 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 효능이 있어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만들어주고 수족 냉증에도 좋고 밤에 잠이 안 오는분들 대추차를 마시면 잠이 잘 오게 해주는 효능도 있어요. 이밖에도 노화방지 또는 강장효과도 있다고 하는데, 대추 효능과 대추차 만드는법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합니다. 목차 대추란 대추 효능을 얘기하기에 앞서 우선 대추에 대해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대추나무의 열매인 대추는 씨가 단단한 핵으로 둘러축적된 열매로 가을이면 빨간색으로 익습니다. 우리나라 관혼상제에 빠져서는 안되는 음식이며 남자아이를 상징하기도 하는데,, 그래서 결혼식의 폐백에서는 시부모가 며느리에게 던져주는 것들 중에 대추가 반드시 들어갔어요. 우리나라에서는 주로 경북 경산, 청도, 군위 지역에서 재배되고 있다고 합니다. 대추는 동..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 밥도둑 레시피 [내부링크]

어릴때는 왜 그렇게 멸치를 싫어했을까요? 어린이들이 잘 안먹는 반찬 중 한가지이기도 한데요, 고소하고 달달하게 볶아놓은 멸치볶음이 이제는 최고라고 생각하게 되었어요. 멸치는 건강에 좋아서 반드시 먹어야 할 식품 중 한가지이지요. 오늘 포스팅의 주제는 멸치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이지요. 목차 멸치를 먹어야 할 이유 멸치는 필리핀, 인도네시아가 본 원산지이지요. 멸치는 우리나라에서 손에 꼽을 정도로 어획량이 많은데 옛날에는 먹지 않았다고 해요. 멸치를 잡을 때 물 밖으로 나오면 금방 죽어버려서 쉽게 부패하므로 바로 찌고 말려서 유통이 이루어져요. 멸치는 보통 생각하는 어류에 비해 칼로리가 높은 편이며 칼슘과 인의 함유량이 높아 건강에 정말 유익한 식품이지요. 타우린과 DHA, EHA도 풍부해서 두뇌에도 좋아요...

깻잎장아찌 만드는법 2가지 [내부링크]

요즘 깻잎은 하우스에서 제배를 많이 하므로 사시사철 먹을 수 있는 채소이지만 일반적으로 자연적으로 재배를 하다 보면 여름에 수확을 하므로 여름이 제철이라고 할 수 있어요. 오늘은 이 깻잎으로 만들 수 있는 맛있는 밥도둑 반찬 깻잎장아찌 만드는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그럼 레시피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깻잎 깻잎은 사전적 의미로는 들깻잎과 참깻잎을 통틀어 이르는 말이나, 시중에 유통되는 깻잎은 들깻잎을 지칭해요. 잎은 독특한 향이 있어 쌈채소나 반찬으로 활용되며, 씨는 기름을 짜내어 식용하는데 고소한 냄새가 나는 것이 특징이지요. 원산지는 동남아시아이며 한국과 중국, 일본, 인도 등에서 주로 재배돼요. 깻잎은 시설재배되어 생산량은 매해 일정한 편이기 때문에 소비율 변화가 깻잎가격에 가장 큰 영향을 줘요..

당근 효능 베타카로틴의 효과? [내부링크]

이번에 알아볼 것은 당근 효능이지요. 우리에게 친숙한 채소 당근은 녹황색 채소 중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가장 높다고 하는데, 당근은 생으로 먹어도 좋으며 살짝 익혀서 드셔도 좋아요. 그럼 아래에서 자세하게 살펴봐요. 목차 당근이란? 당근의 원산지는 아프가니스탄의 히말라야, 힌두쿠시 산맥이라고 합니다. 뿌리는 굵고 곧으며 황색, 감색, 붉은색을 띄는 채소이지요. 계절에 따라 주 생산지가 달라지는 작물로 겨울에는 제주 구좌에서 여름에는 경남지방, 가을에는 평창 고랭지에서 많이 생산됩니다. 당근엔 함유된 비타민A는 갈거나 가열해도 손실되지 않으며 지용성으로 기름을 활용해 조리하면 흡수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생산량으로는 제주산이 전체 68%로 가장 많고 월별 가격 동향은 제주산의 출하 시기인 12~..

옥수수수염차의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옥수수는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 좋아하고, 오래 전부터 국민 간식이었는데 지금도 여전히 사랑 받고 있어요.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옥수수수염차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목차 옥수수란? 우리가 먹는 옥수수는 주성분인 전분 구조에 따라 크게 찰옥수수와 메옥수수로 분류돼요. 전분이 아밀로펙틴 100%이면 찰옥수수, 70% 정도면 메옥수수이지요. 찰옥수수는 대체적으로 어디에서나 재배가 가능하나, 메옥수수는 강원도와 같은 산간지방에서 많이 재배돼요. 한편 당도에 따라 찰옥수수, 단옥수수, 단옥수수를 개량하여 단맛을 강화한 초당옥수수로 분류할 수 있어요. 찰옥수수는 일반적으로 쪄서 간식으로 섭취하는 반면, 단옥수수와 초당옥수수는 간식뿐 아니라 통조림, 피자, 샐러드에도 활용돼요. 찰옥수수는 홍천 등 강원도..

췌장암 초기증상 5가지 알고 계신가요? [내부링크]

아마 연예인 중에서도 갑작스럽게 췌장암으로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을 접한적이 있으실 겁니다. 췌장암의 특징은 발견이 늦어 병을 알게되었을땐 이미 치료가 어려운 상태라는 점이지요. 이렇게 왜 발견이 어려운지 췌장의 특성과 췌장암 초기증상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췌장암을 어떻게하여 발견하게 되는지 췌장암 검사방법도 알아봅니다. 목차 췌장암이란 췌장은 우리 몸 위장의 뒤쪽에 위치하며 몸통의 가운데 위치합니다. 췌장은 소화액을 분비해 호르몬을 생성하는 기능을 하고있습니다. 통계상 췌장암은 육식을 많이 섭취하는 나라에서 많이 발생한다고 하는데 이제는 우리나라도 췌장암 비중이 늘어난 것을 보면 서구화된 식습관을 원인이라고 보여져요. 췌장암은 우리나라에서 발생 빈도 10위로 결코 낮다고 볼 수 없는 암..

두부조림 황금레시피 2가지 밥도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두부로 할 수 있는 많은 요리가 있지만 마땅한 반찬이 없을때 두부와 양념만 있다면 손쉽게 요리 할 수 있는 메뉴이지요. 맛있게 양념된 두부조림만 있다면 다른 반찬 필요 없이 밥 두공기 뚝딱 할 수 있을 정도이지요. 온가족 좋아할만한 두부조림 황금레시피에 대해 알아보도록 해요. 목차 두부란? 두부조림 황금레시피를 알아보기에 앞서 두부가 왜 좋은지 알아볼까요? 콩을 갈아서 단백질을 응고하여 만든 식품이며 밍밍한 맛과 부드러운 질감이 특징이지요. 6~8%가 단백질이며 칼슘, 칼륨, 철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한국, 중국, 일본 및 동남아시아에서 단백질의 주요 공급원으로 쓰여요 먹을 때는 석쇠구이, 튀기기, 끓이기, 볶기, 찌기 등의 요리법을 사용해서 먹고 그냥 날것으로 먹기도 해요. 원료가 되는 콩..

타트체리 효능 - 불면증에 좋은 슈퍼푸드 [내부링크]

일반적인 체리보다 더 신맛이 강하고 여러 가지 식물성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는 타트체리는 염증을 줄여주고 불면증에도 좋다고 알려지면서 슈퍼푸드로 선정되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어요. 오늘은 타트체리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타트체리란 타트체리는 남서아시아에서 주로 생장하고, 단맛이 함유되어 있지만 신맛이 더욱 많이 나는 것이 특징이며, 최근 타트체리를 주스 또는 영양제로 많이 복용하고 있고, 많은 운동선수들이 복용을 하고 있죠. 그리고 타트체리는 일반 체리와는 다르게 쉽게 상하고 운송하기 어려워 건조 형태나 주스, 냉동형태로 많이 판매되고 있어요. 타트체리 효능 1. 타트체리 효능 - 다이어트 타트체리를 섭취하다 보면 신진대사를 개선시켜줄 수 있습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으로 신진대사를 증진시킬 ..

가슴 통증 원인 제대로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가슴 통증이 있을 때 제일 처음 떠오르는 것은 심장에 문제가 있는 것은 아닐까 하는 걱정이다보니 별일 아님에도 걱정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여러가지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오늘은 가슴 통증 원인과 치료법 등에 대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가슴 통증 원인 가슴 통증 원인은 다양하게 나타날 수 있는데요 왼쪽에서 발생하는이지, 오른쪽에서 발생하는지에 그렇기 때문에도 원인이 다를 수 있어요. 갈비뼈 골절이나 금이 가면서 생긴 통증일 수도 있고 가벼운 역류성 식도염으로 인하여 가운데 가슴이 쓰라린것 처럼 통증이 생겨 나기도 해요. 그럼 어떠한 원인들이 있을지 살펴볼게요. 가슴 통증 검사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 가슴 통증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원인을 정확하게 파악해 치료를 시행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해요. 가장..

통풍 증상 7가지 조심하세요 [내부링크]

통풍은 발목과 무릎 및 요산의 축적에 약한 편인 신체 부위에 주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흔하게는 관절 부위에 발생하지만, 체내 조직이나 신장의 연한 조직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고 하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통풍 증상 및 원인 치료법 정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목차 통풍이란 바람이 스치기만 해도 아프다는 가장 유명한 통증 질환이지요. 현대화에 들어서 식습관의 변화에 의해 매년 환자수가 급증하고 있다고 해요. 체내 혈액 내 요산의 수치가 높아지면서 관절 사이사이, 연골, 힘줄 그리고 주변조직등에 요산염 결정이 침착되는 대사질환이라고 해요. 극심한 통증과 함께 뼈의 변형을 일으키는 것이 특징이며 요즘 성인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하나의 질병을 발전했습니다. 통풍 원인 통풍은 일반적으로 혈액에서 찾아볼..

코스모스 명소 7군데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가을 하면 떠오르는 꽃 바로 코스모스 명소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코스모스 명소로 불리는 핫플레이스에서 추억에 남을만한 인생사진을 찍어보시는걸 추천하며 포스팅 바로 시작합니다. 목차 코스모스 꽃 쌍떡잎식물이고 통꽃입니다. 멕시코 원산의 1년초로서 관상용으로 널리 심고 있으며 높이 1~2m이고 털이 없으며 가지가 많이 갈라집니다. 잎은 마주나고 2회 깃꼴겹잎으로 갈라지며, 갈라진 잎조각은 선형 및 바늘모양이고 잎의 길이와 폭이 비슷합니다. 1. 코스모스 명소 - 구리 시민한강공원 코스모스 공원 -주소: 경기도 구리시 토평동 구리 시민한강공원 코스모스 공원 -주차정보: 시민한강공원 내 주차장 이용 가능 -화장실: 1주차장 쪽에 위치 -휠체어 대여 가능 -문의 또는 안내:..

포도 효능 - 달콤한 만큼 몸에 좋대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여름이면 생각나는 과일 포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달콤한 맛이 일품인 포도는 종류도 여러가지인데요 최근엔 고급 포도인 샤인머스켓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럼 포도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포도란? 포도는 서부아시아의 흑해연안과 카프카 지방이 원산지로 포도주의 원료로 사용이 되어 세계에서 가장 생산량이 많은 과일이예요. 한국에서 키우는 품종은 대부분 생식용(캠벨 얼리, 델라웨어, 거봉 등)으로 경북, 충북 지역에서 주로 생산이 돼요. 국내 최초의 포도 재배지인 안성의 포도는 생산량이 많이 감소했으나 품질이 좋기로 유명해요. 포도에 많은 양 함유가 되어 있는 당분은 체내 흡수율이 높은 단당류인 과당과 포도당이예요. 잎과 마주나는 덩굴손으로 다른 물체에 붙어 ..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법 - 플랭크 강추! [내부링크]

다이어트는 이제 남녀노소 할 것 없이 모두의 숙제가 되었어요. 날씬한 사람들도 유지를 위해 항상 식단 관리를 하며 몸을 만드는데요, 뱃살이 출렁거리는 상태라면 본격적으로 식단과 함께 운동을 해야지만 뺄 수 있어요. 살을 빼는 데 있어서 식단 관리는 필수 인데요, 특히나 뱃살의 경우 빼기가 쉽지 않아서 야식, 술 등 뱃살의 주범들은 반드시 중단하셔야 해요. 뿐만 아니라 운동을 해야 건강하게 뺄 수 있어요. 오늘은 뱃살 빼는 최고의 운동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복부비만 복부비만 뱃살 기준은? 배꼽 아래 가장 굵은 곳을 측정했을 때 남성은 90cm 이상(35.4인치), 여자은 85cm 이상 (33.5인치) 일 경우 복부비만으로 진단 내려진답니다. 여기에 혈당, 혈압, 콜레스테롤 중 2개가 정상 기준치를 초..

강황 효능 (강황가루 효능) 뇌 건강 지키기 [내부링크]

강황은 겨울철 면역력을 올려주는 식재료 중 한가지이예요. 추운 날씨에 대비해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 강황을 드시면 좀 더 건강한 겨울을 보낼 수 있어요. 이번 글에서는 강황 효능 또는 강황가루 효능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강황이란? 강황(울금이라고도 함)은 생강과에 속하는 식물로 아열대 지역이 원산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강황 및 울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엄밀히 말하자면 강황(및 울금)은 한약재 이름에서 유래됐습니다. 같은 식물이어도 강황은 생강처럼 생긴 뿌리줄기이며, 울금은 뿌리 끝부분에 생성되는 덩이뿌리를 말합니다. 한의학에서는 각각 효능이 다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강황은 예로부터 현지에서 숙취해소나 내장의 피로 완화 등 민간요법으로 애용되어 왔습니다. 강황이 간 기능 강화,..

갑상선 기능 항진증 - 생리양 감소시 의심하세요 [내부링크]

갑상선 기능 항진증은 갑상선이 자가면역질환에 의하여 나타나게 되며 갑상선 호르몬이 과도하게 생산이되고 분비가 되서 혈액의 농도가 높아지면서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을 이야기 해요. 보통은 2~50대의 여성에게서 많이 생기게 되며 소아환자는 전체 5%정도를 차지해요. 오늘은 갑상선 기능 항진증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해요. 목차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란? 갑상선에서는 갑상선 호르몬이 나와서 몸의 물질대사를 조절하게 되는데요. 이런 호르몬이 과도하게 생산이 되고 분비가 되서 혈액 속에 있는 갑상선 호르몬 농도가 높아지면서 여러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는 바제도병 과 같은 자가면역 질환에 의하여 발생을 하게 되는데요. 이밖에도 플러머병, 갑상선 암, 갑상선염 과 같은 다른 갑상선 질환에 ..

당뇨에 좋은 음식 vs 당뇨에 나쁜 음식 [내부링크]

당뇨는 나이와 관계없이 평상시의 식습관 또는 생활 습관에 따라 젊은 층에게도 나타날 수 있는 질병이지요. 당뇨와 연관된 합병증은 건강에 치명적일 수 있으며 완치가 어렵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잦은 소변 또는 갈증, 시야 이상 과 같은 연관 증세가 보인다면 혈당 측정을 해보는 것이 좋으며 평상시 식습관 관리를 해야해요. 그럼 당뇨에 좋은 음식, 당뇨에 나쁜 음식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정상인과 당뇨병 환자의 차이 = 혈당 상승이예요. 밥을 먹으면 우리 몸에서는 혈당이 상승하는데요 정상인은 혈당이 서서히 올라가지만, 당뇨병 환자는 급격하게 상승합니다. 따라서 당뇨 환자는 혈당을 적게 올리는 음식을 먹는 것이 중요해요. 그렇다면 혈당이 높지 않은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혈당이 높지 않아 당뇨에 좋은 음식..

생강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아침 저녁으로 기온 차가 많이 나는 환절기가 다가는데요 몸이 으슬으슬하면 생각나는 것이 바로 생강이지요. 생강은 요리에 여러가지 향신료로 사용하기도 하는데 그 특유의 향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기도 해요. 몸에 매우 좋은 생강 효능은 무엇이 있고 생강청 만드는법은 무엇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생강이란? 잎은 양끝이 좁고 밑부분이 길어 그 모양이 옥수수 잎과 비슷한데요, 아열대 지방에서는 여러해살이풀이지만, 한국에서는 겨울을 버티지 못하므로 해마다 새로 심어서 재배되고 있습니다. 생강은 갖가지 양념이나 소스의 재료로 이용될 뿐만 아니라 꿀에 절여 차로 마시는 등 여러 방법으로 사랑받는 식재료예요. 진저롤이라 하는 성분때문에 특유의 향기와 매운맛을 갖고 있어 음식의 양념, 향료나 약재로 주로 사용되어요. 생..

계피 효능 11가지 - 몸이 찰 때 좋다 [내부링크]

계피는 녹나무속 육계나무에서 얻은 향신료로 묘한 단 향으로 인해 널리 쓰이는 향신료 중 한가지이지요.다른 말로 시나몬이라고도 부르는데 시나몬은 사실당 같은 분류로 취급되어 둘 다 계피 혹은 시나몬으로 통칭돼요. 계피 효능은 어떤 것이 있고 계피가루 먹는 법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계피 계피는 녹나무목에 속하는 몇 종의 육계나무에서 새로 자란 가지의 연한 속껍질을 벗겨서 말린 것을 뜻해요. 및 말린 가지를 가루로 갈은 향신료를 뜻하기도 합니다. 계피는 후추, 정향 등과 함께 대중적인 인지도가 높은 향신료로 꼽히며, 고대 이집트에도 많이 쓰였을 만큼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어요. 특히나 수천 년 전의 유물에서도 냄새가 날 정도로 특유의 향이 아주 오래가는 편이예요. 계피의 자극적인 향은 스파이..

계란 삶는법 삶는 시간 - 진짜 쉽게 성공 [내부링크]

계란은 다양하게 요리하여 먹을 수 있고 그냥 삶아 먹기만 해도 매우 건강한 간식으로 누구나 좋아하는 간식일거에요. 삶은 계란의 경우 개인 입맛에 따라 완숙과 반숙을 좋아하는 사람이 있을텐데, 계란 삶을 때는 시간이 중요한데 이것만 알면 입맛에 맞게 드실 수 있어요. 그럼 맛있게 계란 삶는법과 계란 삶는 시간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계란 삶는법 계란은 많은 분들이 즐겨 먹는 음식 중 한가지로 프라이, 찜, 삶기까지 여러가지 활용이 가능해요. 대한민국에서 하루 평균 소비되는 계란은 4,500만개로 한 명이 하루당 1개 이상 먹고 있다고 해요. 계란 삶는법 시간은 가정의 화력에 따라 인덕션 이냐 가스렌지냐에 그렇기 때문에도 많이 좌지우지 되는 부분이며 조리 도구의 열전도율에 그렇기 때문에도 많이 달라지게 됩..

여주 효능 당뇨가 있다면 꼭 먹기 [내부링크]

조금 생소한 여주인데요, 사실 전 살면서 여주를 실제로는 한번도 본적이 없는 것 같습니다. 여주는 당뇨 잡는 도깨비방망이라 하는 별명이 있다고 하는데, 여러 효능을 갖고 있어 최근 건강식품으로 인기가 좋다고 합니다. 여주는 어떤 채소이고 여주 효능은 무엇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여주란? 여주는 열대기후의 원산 과일 중 한가지인데요 수세미와 비슷한 박과 식물이며, 과일로 분류되는 수박과 멜론과 같은 식물들과 같이 과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맛이나 쓰이는 용도로 보면 과일이 아닌 채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박과의 채소로 아시아의 아열대 지방, 동아프리카, 남미 일대, 중미, 카리브해, 인도 등등의 여러가지 나라에서 널리 재배되고 있습니다.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잘 자라고 해발 500m 이하의 저지대..

통풍에 좋은 음식 vs 통풍에 해로운 음식 [내부링크]

오늘은 통풍에 해로운 음식과 통풍에 대하여 여러분들께 알려드리려고 해요. 통풍은 주로 50대에서 60대에서 많이 발병을 하지만 최근에는 서구화된 식습관과 잦은 음주로 인해 젊은 사람들에게도 많이 발병하는 질환으로 자리잡게 되었다고 해요. 그러니 미리미리 음식에 대해 잘 알아두시고 식습관을 지키시는 게 중요해요. 그럼 자세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목차 통풍이란? 통풍은 체내에 과다한 요산 축적이 결정체를 이루고 이 결정체들이 관절 부위에 생기면 통증을 유발하면서 신장도 망가뜨리는 매우 무서운 질병이지요. 통풍을 발생시키는 원인은 사람들이 평소 즐겨먹는 여러가지 음식 속 퓨린 성분이 대사과정을 거치며 발생시키는 노폐물 요산 때문인데 통풍은 혈액 내 요산의 농도가 높아지면서 요산염 결정이 연골, 힘줄 등에 침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