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ginbebe의 등록된 링크

 yoginbeb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1건입니다.

후쿠오카 유후인 온천 호텔 료칸 추천 BEST 5 [내부링크]

제가 해외여행을 하면서 제일 기억에 남았던 하루는 비가 추적추적 오던 처마 밑 프라이빗 야외 온천에서 홀로 온천욕을 하던 후쿠오카 유후인에서의 여행코스가 아니었을까 합니다. 그만큼 겨울이라고 하면 온천 여행이 생각나기 마련인데요. 일본 여행으로 후쿠오카를 목적지로 정하신 분들은 온천 여행도 하면서 좋은 추억 쌓으시면 좋겠습니다. "Best 온천 숙소 추천!" 1. 호시노 리조트 카이 유후인 2. 하나유라 3. 산스이칸 4. 메바에소 5. 카에데노쇼자 후쿠오카 유후인 온천 호텔 료칸 추천 BEST 5 1. 호시노 리조트 카이 유후인 - 주소 : 879-5102 大分県由布市湯布院町川上398 - 접근성 : JR유후인 역 부근에서 택시로 약 10분 거리라고 합니다. - 공식 홈페이지 : 카이 유후인 | 공식 ..

한글 무료 이력서 양식 공유 및 합격 노하우 [내부링크]

최신 무료 이력서 양식 찾으시는데 회원 가입하라고 하고 댓글 달아달라고 하고 귀찮으셨죠? 직접 만든 hwp 한글 무료 이력서 양식 공유해드립니다. 입맛에 맞게 편집하셔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미리 보기는 아래 사진을 참조해주세요. (해당 이력서는 사진이 없는 역발상 이력서로 그 장점에 대해서는 아래에 설명드리겠습니다.) 이력서 특징 사진이 없는 대신 자격증과 경력란을 추가로 만들어 넣었습니다. 요새는 블라인드 면접이 대세라고 합니다. 사진에 나온 인상으로 많은 것을 미리 판단해버리기 때문인데요. 실제로 나이에 비해 외모가 늙어보인다던가 직무에 맞지 않는 외모를 가져 면접 기회조차 못 얻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해당 이력서는 사진란을 없앰으로써 자격증이나 경력과 같이 다른 부분에 집중하게 하여 객관적으로 해당..

넷플릭스 요금제 비교 및 광고형 요금제 장단점 분석 [내부링크]

광고형 베이식 요금제란 무엇일까요? 바로 영상 시청 전이나 시청 중에 광고를 삽입하는 조건으로 저렴한 요금제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제일 저렴한 요금제라는 장점 뒤에 여러 가지 단점도 많은데요. 장단점을 확인해보고 넷플릭스 요금제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광고형 요금제 장단점 장점 - 5,500원으로 베이직 월 요금 9,500원에 비해 많이 저렴하다. 단점 - HD 영상 화질(최대 720P) - 콘텐츠 저장 불가 - 일부 영화와 TV 프로그램 라이선스 제한으로 시청이 불가하다. - 광고가 시간당 4~5분으로 콘텐츠 시작 전과 재생 도중에 15~30초짜리 광고를 건너뛰기 없이 시청해야 한다. MZ세대들 사이에서는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지 않고 광고를 보는 사람들이 이해가 안 간다는 얘기도 있는데 이처럼 성격이..

우리동네무료보험(시민안전보험 등)종류와 혜택 확인방법 [내부링크]

본인도 모르게 무료로 가입되어 있는 보험이 있다는 거 아시나요? 바로 거주하고 계시는 지자체에서 해당 지역의 시민들을 위해 예산을 편성하여 무료보험을 가입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 또한 모르고 지냈는데 이번 포스팅을 기회로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동네무료보험의 종류와 현재 적용되는 무료보험을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우리동네무료보험 조건 및 종류 - 조건 해당지자체 주민등록되어 있는 모든 시민(등록외국인 포함) - 종류 우리동네 무료보험의 종류는 아래와 같으며 많은 지자체가 시민안전보험에 가입하고 있습니다만 자전거보험이나 군복무상해보험은 미가입된 곳도 많으니 확인이 필요하겠습니다. 지자체별 가입된 보험 확인 방법은 스크롤을 조금 내려주세요. (지자체별 보상항목이 다를 수 있으니 유의하여 확인해..

보건소 영양플러스 임산부지원 신청정보 [내부링크]

출산부가 영양플러스 대상자가 되어 조제분유나 식재료를 받는다는 얘기 들어보셨나요? 임신하거나 출산하면 영양불량이나 철분 부족으로 인한 빈혈 같은 문제가 많이 생기잖아요. 이러한 문제를 국가적으로 해결하고자 각 지자체에서 실시하고 있는 정책입니다. 저도 첫째 때 쌀이나 감자, 우유, 계란 등을 받아 봤던 경험이 있었는데 필수 식자재를 배달까지 해주시니 너무 좋았습니다. 중위소득 기준도 매년 큰 폭으로 오르고 있고 생각보다 대상자 기준이 까다롭지는 않으니 같이 확인해보겠습니다. 신청 대상자 및 신청 방법 - 신청대상자 요건 아래의 네 가지 요건을 만족해야 합니다. 중위소득 기준은 4인 기준 내년에 5%가량 인상된다고 하니 참조하세요. 1. 영유아(수혜시작 시 만 66개월 미만), 임산부, 출산ㆍ수유부로 해당..

고위험 산모 정부지원금 정보 [내부링크]

출산과 관련된 혜택이 정말 많아지고 있습니다. 이번엔 건강한 출산을 위해 정부에서 고위험군 임산부 대상으로 입원치료비를 지원해주는 사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측 팸플릿은 제가 직접 보건소로부터 받았던 것인데요. 경부 길이가 짧아 고위험 산모로 입원하였던 저 또한 고위험 산모 지원사업의 혜택을 받을 예정입니다. 가장 궁금해하시는 지원 내용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지원 내용 - 고위험 임산부에게 입원치료비 중 전액 본인부담금 및 비급여 진료비의 90%까지 지원한다고 합니다. 대신 병실 입원료 및 환자 특식 등은 제외하며, 1인당 300만 원 한도입니다. 임산부의 경우 임신 때문에 발생한 질병은 질병 코드가 따로 잡히는데 이 때문에 산모 특약이 가입되어 있지 않다면 기본 실비로 병원비 청구가 안된다고 하는데요..

2022년 우리나라 블랙프라이데이 정보 [내부링크]

매년 11월 25일은 미국의 대표 명절인 추수감사절의 다음 날인 금요일입니다. 미국에서는 그 해에 있어 제일 할인 폭이 큰 시즌이 시작되는 기점이자 1년 중 가장 매출이 큰 시점인데요. 우리나라도 블랙프라이데이 2022년의 분위기에 편승하여 한국의 블랙프라이데이 '코리아세일페스타'라는 이름으로 행사를 열어 큰 폭의 할인을 제공해온지 벌써 7년째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다른 나라에서 직구하려면 개인통관 고유부호 발급이나 해외 결제카드 준비, 배송대행지 지정 등 너무 복잡하죠? 국내에서 열리는 코리아세일페스타에 올해 역대 최다 기업이 참여한다고 하니 보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K-블랙프라이데이인 코리아세일페스타의 정보와 물건 검색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절대 사시라는 건 아닙니다. 코리아세일페스타 ..

2023년 달력 한글파일 무료공유(배경넣는 팁) [내부링크]

2023년 기본 달력을 한글문서로 직접 만들었습니다. 좌측이 기본 포맷이고 우측은 배경그림을 넣은 모습입니다. 기본 포맷 다운로드하셔서 가족들 사진이나 좋아하는 그림 넣으셔서 뜻깊은 2023 달력 만들어보세요! 한글로 만든 기본 캘린더 무료로 공유할게요. 2023 달력 다운로드는 하단 참조해주세요. 달력에 사진 넣어서 개인 달력 만들기 제공해드린 2023년 달력 파일을 이용해서 좋아하는 그림이나 사진을 넣은 달력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계묘년이기에 귀여운 토끼를 넣어봤습니다. 간단하게 뜻깊은 달력을 만들어 컴퓨터 배경화면으로 해놓으시거나 주변 지인들께 선물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선물 받은 사람도 좋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결과물 먼저 보실까요~?^^ 지금부터 한글을 이용해 제가 드린 포맷으로 위와 같..

내돈내산 진라거 맥주 시음 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조금 가벼운 주제로 찾아뵙니다. 저는 맥주파지만 너무 돈이 많이 나가서 소주파로 갈아탔는데요. 저희 집 근처 마트에서 할인행사로 진라거 가격이 개당 990원이길래 갓뚜기 노래 부르면서 집에 와서 먹어봤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취향타겠다라는 느낌입니다. 장점으로는 몰트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으며 끝 맛은 기네스 느낌이 날 정도로 부드러워 크림맥주 느낌도 얼추 납니다. 반면 단점으로는 다른 맥주에 비해 높은 도수와 몰트의 쓴맛을 청량감이 막아주질 못해서 텁텁함이 입에 남았어요. (라거 맥주는 밍밍한 청량감의 맛이라는 인식이 많긴 하다고 합니다.) 진라거 정보 위에 있는 사진에 스페셜 몰트 라거 하단 쪽을 보시면 500ml에 알코올 도수가 5.2%입니다. 일반적인 맥주의 알콜 도수가 4도~5도라..

최신 정기적금 금리순위와 실시간검색법 [내부링크]

2022년 10월 28일인 오늘 시점 세전 이자율 기준 정기적금 금리가 가장 높은 회사 1위부터 10위까지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본 정보는 금융감독원에서 제공하는 금융상품 통합비교 고시 검색을 이용해 발췌했고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내용은 거래조건의 수시변동으로 지연공시가 될 수 있으므로 관심이 있을 시 해당 은행사에 문의해주세요.) 실시간 검색법 1. 자신이 이용하는 통합포털사이트 다들 있으시죠? 저는 구글이 편해서 구글로 검색해보았습니다. 구글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포털 사이트에서 상위에 노출됩니다. 검색창에 금융감독원 정기적금이라고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이 금융감독원 사이트 내 정기적금 검색 사이트가 맨 상단에 나옵니다. 2. 검색 결과 나온 금융감독원 정기적금 관련 홈페이지에서 정기적금 검색 페이..

최신 정기예금 금리순위와 실시간검색법 [내부링크]

2022년 10월 28일인 오늘 시점 세전 이자율 기준 정기예금 금리가 가장 높은 금융회사 1위부터 10위까지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본 정보는 금융감독원 금융상품 통합비교 고시 검색을 통해 발췌하였고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내용은 거래조건이 수시로 변경되는 부분이 많기에 지연 공시될 수 있으므로 관심이 있으시다면 은행사에 문의해주세요.) 실시간 검색법은 저처럼 금융감독원 정기 예금 홈페이지에서 본인의 지역과 조건 설정 후 검색하시면 됩니다. 이자율 높은 은행 검색하는 방법 1. 본인이 이용하시는 통합포털 사이트에서 금융감독원 정기 예금이라고 검색하시면 하기와 같이 금융감독원 사이트가 맨 상단에 나옵니다. 저는 자료 검색 시에는 구글을 주로 이용하니 구글로 검색해보았습니다. 2. 검색 결과 나온 금융..

한국 애플페이 출시정보 총정리 [내부링크]

삼성페이의 대항마 애플페이의 한국출시가 임박했다고 합니다. 루머를 정리하자면 아이폰의 지갑 어플 내 일부 현대카드 상품 등록 관련 약관이 유출된 내용으로 본다면 '11월 30일부터 서비스가 실시될 예정'이며 '티머니가 합류하여 교통카드 연동이 가능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사실 여부 아무래도 애플페이의 파급력이 세기 때문에 금융권도 증권가도 애플 사용자도 전부 주목하고 있는 상황인데요. 그래서 사실 여부를 추측해 보는 것이 제일 중요할 것 같습니다. 1. 애플페이 출시일 먼저 아이폰의 지갑 어플 내 현대카드 상품 등록 약관이 유출된 사건이 있었습니다. 아래의 내용인데요. 유출된 약관 맨 끝 부분에 따르면 '본 약관은 2022년 11월 30일에 시행합니다.'라고 되어 있기에 해당 날짜에 출시될 것으며 애플..

엔진예열 1분만 하면 되는 이유 [내부링크]

이제 추운 겨울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왠지 차 시동도 좀 힘들게 걸리는 듯한 기분도 나고요. 차가 힘들어하는 걸 보니 예열을 할 필요성이 막 느껴집니다. 예열이란 바닥까지 가라앉아 있는 엔진오일을 순환시켜주는 작업입니다. 자동차 예열 꼭 필요한가요? 결론부터 말하겠습니다. 자동차 예열 시간은 30초~1분이면 충분하고 자동차 예열 방법은 엔진 온도가 중간까지 올라갈 때까지 서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합니다. 공회전보다 서행이 중요한 근거 과거 카뷰레터 방식의 차량들은 연료의 순환에 오랜 시간이 걸렸고 그래서 정상적인 출력을 내려면 상당한 예열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반면 지금은 직분사 방식이기에 시동을 켜고 블루투스 연결되는 시간 정도면 예열에 충분하다고 합니다. 직분사 방식의 엔진은 공회전 상태가 지속될 시..

휴대폰분실 구글로 찾는방법 [내부링크]

집에 분명히 폰을 놔뒀는데 어디 있는지 찾지 못해서 골머리를 썩은 경험이 있으신가요? 휴대폰을 무음 또는 진동으로 설정해놔서 근처에 있는데도 못 찾는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무음이나 진동이라도 구글을 이용해 휴대폰 분실시 위치추적 또는 원격으로 벨을 울리게 하여 휴대폰 찾을 찾을 수 있고 잠그거나 초기화할 수도 있습니다! 조건 대부분의 조건은 이미 설정되어 있으실 겁니다. 저 또한 다른 어플들을 사용하면서 무의식적으로 설정이 되어있었습니다. 밑져야 본전이니 설정해놓은 기억이 없더라도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1. 휴대폰이 켜져 있어야 한다. 무음, 진동이라도 상관없습니다. 2. 안드로이드 폰과 검색할 PC에 구글 계정이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3. 휴대폰에 모바일 데이터가 있거나 와이파이가 연결되어 있..

2023년 소비기한표시제 시행 핵심정리 [내부링크]

소비기한 표시제가 새해 첫날부터 유통기한을 대체하게 된다고 합니다. 새 정부가 들어서며 많은 변화에 저의 인지능력이 따라가지 못하는 거 같기도 합니다. 식품을 구매하기 전에 유통기한이 제일 긴 제품을 다들 고르실 텐데 이제 소비기한 표시제가 시행되면 더욱 집요하게 소비기한이 긴 제품을 확인해야 됩니다. 그 이유는 아래에 설명드리겠습니다. 소비기한 표시제란? 소비기한 표시제 즉 소비기한의 뜻은 말 그대로 섭취해도 안전에 이상이 없는 기한입니다. 반면 유통기한은 제품 제조일로부터 소비자에게 유통 및 판매가 허용되는 기한입니다.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이렇습니다. 100%의 기한까지 채운다면 변질되는 경우로 가정하겠습니다. 즉, 식용이 가능한 변질되기 직전의 날짜까지 판매가 가능하게 바뀐다는 것입니다. 식품의약품..

지역별 택시기본요금과 이용시 꿀팁 [내부링크]

최근 발표된 내용에 따르면 서울 택시요금 비용이 내년 2월부터 기본요금이 천 원이나 올라 4,800원이 될 예정이라 사람들이 난색을 표하고 있는데요. 택시비는 2019년 이후 4년 만의 상승이지만 적은 임금 상승폭에 비해 소비자 품목들이 우후죽순 인상되고 있는 상황이라 씁쓸한 감정이 생깁니다. 그런데, 지역마다 택시 기본요금이 다르다는 건 알고 계신가요? 지역별 2022년 택시 기본요금에 대해 알아볼까요? 지역별 택시 기본요금 기본요금 3,800원 : 부산, 인천, 경기, 강원 기본요금 3,300원 : 대구, 광주, 대전, 울산,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제주 상세한 지역별 택시 요금은 택시고객지원센터에서 볼 수 있습니다. 서울뿐 아니라 울산시 또한 내년부터 기본요금을 700원 올린 4..

만나이 도입시기와 달라지는점 총정리 [내부링크]

법제처에서 실시간 의견조사에 따르면 '만 나이'로 통일하자는 법안에 응답자의 81.6%가 지지를 표명했다고 합니다. 빠른 년생 때문에 불편했다, 국제 기준과 달라서 통일해야 한다, 어려져서 좋다 등 정말 많은 이유가 있었는데요. 정부의 입장에서도 행정적으로 나이 기준을 명확하게 함으로써 업무를 좀 더 수월하게 처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도입된다면 달라지는 점이 정말 많은데요. '내년이면 성인이라 기대하고 있었는데 어려지면 어떡해요?'와 같이 미소를 짓게 만드는 질문도 있었습니다. 지금부터 도입 시기와 달라지는 점, 계산법과 일상의 변화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도입 시기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공약사항 중 일부였던 해당 내용은 인수위에서 추진 의견을 밝힌 뒤로 도입 시기와 관련하여 정부는 내년 초까지..

비타민D부족이 허리통증유발 [내부링크]

비타민D 부족 현상으로 허리나 요추의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최근 저는 갑작스런 허리통증이 한 달 이상 지속돼서 CT부터 류머티즘 검사까지 해봤지만 괜찮다고 나왔어요. 그런데, 혈액 검사 수치에 비타민 D가 심각한 결핍으로 나왔고 진찰하시는 의사 선생님이 말씀해주시길 비타민 D 결핍으로 허리 통증이 발생했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 때문에 허리가 아프다? 저 또한 의구심이 들었기에 유의미한 연구 내용이 있는지 찾아보았습니다. 비타민D 부족이 허리 통증과 관계있는가? '관계있다'는 연구 결과가 많다는 사실을 먼저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먼저 통증 학술 저널지를 통해 발표된 한림의대 연구팀의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요추 척추관 협착증 디스크 환자의 98%가 비타..

블로그 체험단 광고 거르는 방법 [내부링크]

필요한 물건이 있어 찾다가 리뷰 블로그를 읽다 보면 '이렇게 좋은 상품이 있어?'라고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포스팅 맨 하단에 내려가 보면 조그맣게 '이 리뷰는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또는 상품을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라고 적혀 있는 걸 보면 시간 낭비했다는 생각이 들기 마련입니다. 물론 블로그 체험단 리뷰 글이라고 블로그에 소개된 제품이 나쁘다는 것은 아니지만 원고료나 상품을 제공받고 쓰는 블로그 체험단이란 입장에서 얼마나 비판적인 글을 쓸 수 있을까요? 블로그 광고 중 특히 상품 광고가 경우가 많기에 이를 거르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광고성 포스팅 거르는 방법 1. 끝 부분을 먼저 확인하라 공정거래위원회는 '추천ㆍ보증 등에 관한 표시ㆍ광고 심사지침'에 따라 업체로부터 물품, ..

2022년 해리포터 시리즈 멤버들 근황 [내부링크]

'나 홀로 집에'와 '해리포터 시리즈' 동시대를 접해 온 시청자로서 해리포터 시리즈를 처음 접했을 때의 충격은 이루 말할 수 없었습니다. 발간된 책도 정말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읽었지만 책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영화는 넋을 빼놓고 봤었습니다. 나이가 차고 보니 어느새 크리스마스에는 '나 홀로 집에'보다 '해리포터 시리즈'가 더 자주 방영되는 것 같습니다. 그만큼 해리포터가 한국의 많은 사람들에게 따스한 추억을 되새길 수 있는 영화로 자리매김한 게 아닐까 싶습니다. 그 시절 해리포터 속 해리와 론, 헤르미온느는 어떻게 지내고 있을까요? 해리포터 배우들의 근황을 찾아보겠습니다. 해리포터 멤버들 근황 1. 해리 포터 역(다니엘 래드클리프) 해리 포터 1편부터 시작해 귀여운 해리 포터에서 잘생긴 청년으로 성장하..

50대60대 일자리검색 노하우 [내부링크]

구인활동 대부분이 인터넷으로 치중되면서 컴퓨터를 잘 못하시는 50대, 60대 중장년층 분들이 직접 구직 활동을 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중장년 워크넷 구직사이트를 이용하면 일자리 검색이 간단합니다. 지금부터 확인해볼까요? 일자리 검색 방법 1. 인터넷 포털사이트 쓰시는 곳에서 워크넷을 검색하여 클릭한 후 아래와 같이 워크넷 홈페이지가 나오면 빨간 동그라미가 쳐져 있는 중장년을 클릭합니다. 2. 그러고 나면 아래 사진과 같이 중장년 워크넷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파란색 타원형으로 표시해놓은 전체 채용정보나 신규 채용정보에 있는 숫자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전체 채용 정보가 나옵니다. 해당 화면 상단에 채용정보 상세검색창에 지역별 체크를 하고 검색하시면 원하는 지역별로 검색..

연말 소멸되는 휴대폰포인트 사용법 [내부링크]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소멸 예정인 포인트를 소모하여 12월 5G 데이터를 충전하고 12월 요금제를 한시적으로 최저가 요금제로 변경하여 1~5만 원가량 절약하는 방법입니다. (해당 내용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KT에만 한정된 내용입니다.) * 주의사항 : 공시 지원금을 받거나 선택 약정 등으로 휴대폰 요금할인을 받은 경우 요금제 변경 시 위약금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위약금 대상 기간 동안은 절대 요금제 변경하시면 안 됩니다!! 위약금 폭탄 나옵니다. 꼭 확인해주세요. 포인트 사용하여 돈 아끼는 법 KT만 얘기하는 이유는 SK텔레콤이나 LG유플러스의 경우 등급이 상관없이 연간 무제한 포인트를 제공하는 반면 KT는 등급별 포인트 제도를 시행하기 때문입니다. 연말까지 해야 될 일이 꽤 많습니다. 연말정산도 해..

효도수당 장수수당 신청 정보 [내부링크]

연로한 부모님 용돈 국가에서 준다고 합니다. 장수수당 꼭 찾아보고 신청하세요. 장수 수당 지원 내용과 대상, 신청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장수 수당은 시행하지 않는 지자체도 있으며 조례에 따라 각 자치구마다 상이합니다. 정부24에서 거주지자체확인요망) 장수수당이란? 장수수당이란 노인복지법 제4조의 규정에 의해 경로 효친하는 사회적 분위기를 조성하고 노인들의 노후생활 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장수하는 어르신분들께 국가에서 지급하는 장수 수당입니다. 저도 처음 들은 내용이라 알아보며 깜짝 놀랐습니다. 장수 수당 지원 내용과 대상 (과천시) 장수수당 : 관내에서 6개월 이상 연속 거주하고 있는 만 80세 이상 장수 노인에 대해 신청한 달부터 월 3만원씩 지급 장수축하금 : 관내에서 6개월 이상 연속 거주하..

10월12일부터 우회전 단속 [내부링크]

지난 7월 12일 시행된 횡단보도를 건너는 보행자에 대한 운전자의 보호 의무를 확대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는 도로교통법 내용이 법이 단속을 시작한 지 1주일쯤 되었습니다. 7월에 시행되었지만 법 기준의 모호함으로 3개월의 계도기간을 가진 후 본격적인 단속에 들어간다고 합니다. 통행 방법은 무조건 일시정지하고 보행자 있는지 살피는게 안전합니다. 교차로 통행 방법 1. 보행자 있을 시 - 어떠한 경우라도 일시정지 후 서행 통과 2. 보행자 없을 시 - 보행자가 없으면 서행하며 우회전 단, 차량 적색 신호 시에는 일시 정지한 후 서행 통과 가능 - 어린이 보호 구역 내 횡단보도는 무조건 보행자의 통행 여부와 상관없이 일시 정지하여야 합니다!! 교차로 우회전 시 일시정지 위반 시 범칙금 및 벌점 교차로 우회전 때..

자진 퇴사도 실업급여 신청가능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자진 퇴사의 경우 실업급여 신청이 안되기에 저 또한 실업급여 신청 가능 기간을 넘겨 실업급여를 놓친 뼈아픈 경험이 있습니다. 가장 흔하게 자진 퇴사 실업급여 신청이 가능한 경우는 사업장 이전, 전근 등으로 출퇴근이 왕복 3시간 이상이 되어 통근이 곤란한 경우입니다. 추가적인 항목들과 설명은 하기를 참조해주세요. 자발적 퇴사에도 실업급여 신청이 가능한 경우 일반적으로 보통 알고들 계시는 실업급여 조건은 이직(퇴직) 전 18개월간 고용보험 가입기간이 180일 이상, 근로의사와 능력이 있음에도 취업하지 못한 상태, 비자발적으로 퇴사한 경우입니다. 하지만 예외적인 경우가 있는데요. 바로 아래의 항목들입니다. - 이직 전 1년 이내 2개월 이상 임금 체불이 있을 경우 - 이직 전 1년 이내 2개월 이상..

임신시 받을 수 있는 혜택 모음 [내부링크]

임신하고 나서 받을 수 있는 혜택 뭐가 있을까요? 다들 웬만큼은 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혹시나 모르면 혜택이 있었다면 아깝잖아요. 저 또한 그랬습니다. 그러니 꼭 확인해보시고 가셨으면 합니다. 바쁘신 분들은 아래 사진만 보고 가셔요 ^^ 필수 혜택 1~4 1. 육아휴직은 임신 중에도 사용 가능하게 되었어요! 옛날에는 육아휴직쓴다고 하면 회사에서 눈치주기도 하고 해서 사용하기가 힘들었던게 육아휴직 현실이자 문제점이었을텐데요. 육아휴직 법도 강화되어 육아휴직 거부시 처벌도 강하고 시대와 인식의 변화로 남자도 육아휴직을 권장하는 시대에 온 것 같습니다. 게다가 육아휴직 기간도 1년 6개월까지 늘리는 것을 검토중이라고 하는데요. 아직 기간은 검토중이지만 가장 최근 개정된 바로는 임신 중에도 사용이 가능하게 ..

라면 싸게 사는 법 베스트3 [내부링크]

나 홀로 가격 인상을 하지 않던 삼양식품마저 가격 인상에 참여하면서 라면계 빅 4 모두 가격이 상승되었습니다. 이로써 한국 라면 가격이 전반적으로 인상되며 장바구니 물가에 더욱 부담을 가중하게 되었는데요. 세 가지만 기억하세요. 가격비교사이트, 전단지 어플, 대량구매입니다. 라면 싸게 사는 법 1. 인터넷 구매 시 가격 비교 사이트 이용 첫 번째는 다들 아시리라 생각되지만 네이버에서만 가격 비교하지 말고 다나와 같은 가격 비교 사이트 이용해 보세요. 공식 판매처보다 저렴한 가격에 올라오는 경우가 많아요. 1개보다 10개, 10개보다 20개 구매 시 할인이 많이 되고 배송비가 무료인 경우도 있으니 꼼꼼히 확인해보셔야 됩니다. 2. 마트 가기 전에 전단지 어플을 통해 우리 지역 마트들의 특가 판매 한눈에 확..

북한 핵실험시 급등하는 주식 [내부링크]

북한이 계속적으로 무력도발을 하면서 7차 핵실험 관측이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미국의 관측뿐 아니라 일본의 기시다 총리 또한 앞으로 가능성 있다고 표명했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2017년 9월 3일 6차 핵실험 직후 4일 주식장에는 빅텍(+19.04%), 스페코(+10.17%), 퍼스텍(+2.38%), 휴니드(-1.42%)가 급등했습니다. 2017.07.04. 월요일 주식장 7차 핵실험 발생을 가정해보기 위해 6차 핵실험이 발생한 2017년 7월 3일 이전과 이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2017년 7월 4일 전주 금요일에 뉴욕증시에서 발표된 고용 지표와 임금 상승세가 모두 다소 부진하여 금리 인상 기대가 약해진 상황에 7월 3일에 핵실험이 발생하며 국내는 북한 핵실험의 직접적인 영향권으로 국..

환경오염행위신고 포상금 정리 [내부링크]

운전을 하다가 그리고 길을 지나가다가 길이나 도로에 무단으로 담배꽁초나 쓰레기를 던져 버리는 사람들을 본 적 없는 분들 계신가요? 이런 몰지각한 사람들을 줄이기 위해 환경부에서 2019년 9월 3일 환경오염행위 신고 및 포상금 지급 규정을 시행했습니다. 포상금은 최소 20,000원에서 최대 300,000원입니다. 상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조해주세요. 신고 대상 및 사례별 포상금 지급 기준 신고 대상과 사례별 포상금 지급 기준입니다. 경기도 평택 홈페이지 자료 내용을 참고하겠습니다. 평택의 지급 기준을 살펴보는 이유는 환경오염행위 신고 및 포상금 지급 규정 제6조(포상금의 지급기준) 4항에 따라 '지방자치단체의 장은 예산 사정을 고려하여 300만 원의 범위에서 조례로 포상금의 지급기준을 달리 정할 수 있다'..

국민비서 서비스와 마스코트 총정리 [내부링크]

행안부 국민비서 마스코트 이름은 제목처럼 '구삐'입니다. 국민비서 서비스 마스코트 이름인 국민비서 구삐는 서비스를 더욱 친근하고 자연스럽게 느낄 수 있게 표현한 캐릭터이며 "행정안전부가 여러분의 국민비서가 되겠습니다" 란 의미로 국민 비서의 줄임말이기도 하며 굳(Good) 비서의 줄임말이기도 합니다. 지금부터 국민비서 제공서비스나 사용법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겠습니다. 국민비서 제공서비스 국민비서는 생활밀착형 정보를 국민들이 접근하기에 편한 민간 어플로 알려주는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주 묻는 사항을 챗봇으로 상담도 해주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위에서 볼 수 있듯이 서비스는 알림 또는 고지, 상담으로 나뉩니다. 1. 알림 또는 고지 알림과 고지 서비스는 정말 다양한 분야를 다루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밀접하..

11월 24일부터 편의점 비닐봉투 금지 [내부링크]

11월 24일부터 일회용 비닐봉투를 전면 제한한다더니 갑자기 또 계도기간을 검토한다고 합니다. 계도기간이 끝나면 11월 비닐봉투뿐만 아니라 결국 전면 시행하게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편의점 아르바이트를 해 본 입장에서 편의점 비닐봉투 금지에 많은 손님들이 불편을 제기할 것 같습니다. 비단 편의점뿐 아니라 식탁용 일회용 비닐봉투, 플라스틱 빨대 등에도 제재가 가해짐에 따라 일상이 크게 바뀔 것 같습니다. 지금부터 일상이 어떻게 변화할 것인지 같이 상상해볼까요? '자원의 활용과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 시행'에 따라 제한될 예정의 일회용품 1. 응원 막대풍선 운동장이나 체육관 등 체육시설에서 응원객이나 관람객분들이 흔히들 사용하는 플라스틱 응원 막대풍선 사용이 제한될 예정입니다. 합성수지 재질의 응원용품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