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mi-news의 등록된 링크

 yomi-new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82건입니다.

서민지원 특별 대출(정부지원) [내부링크]

서민지원 특별 대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정부지원이 되는 서민 특별 대출 상품들이 여러가지 있는데요. 어떤 대출 상품들이 있는지 살펴보고 자세한 내용도 확인하는 시간을 갖어보려고 합니다. 서민지원..

햇살론15 취급은행 [내부링크]

햇살론15가 21년 7월부로 판매되면서 취급은행들에서도 서둘러 상품을 수정하고 있습니다. 기존 햇살론17에서 금리를 낮춘 햇살론15는 더욱 고금리에 시달리고 있는 저소득 서민들을 위해서 합리적인 상품 구성으..

우리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내부링크]

우리은행 직장인 신용대출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우리은행은 우리나라 대표적인 제1금융권의 시중은행중 하나입니다. 안전하고 빠르게 좋은 조건으로 대출을 받을 받을 수 있을지 한도를 조회해보고 상담사와 대출..

신한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내부링크]

신한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상품에 대한 금리 및 조건 등에 대해서 알아보고 내용 정리해봤습니다. 요즘 기준금리가 싸다보니, 신용대출의 금리도 많이 착해진 상태인데요, 많은 분들께서 주택 구매를 위해서 신용..

부국철강 주가 전망 (026940) [내부링크]

부국철강의 주가와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세요. 어떤 기업인지, 왜 급등주가 되었는지 내용을 알아보면서 타당한 이유가 있는지 이유가 없으면 조심스러운 주식이니 들어가시기 전에 한번 더 판단..

대환대출 가능한 곳 [내부링크]

대환대출 가능한 곳을 알아보고 정리하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대환대출 종류와 자격조건들에 대해서 참고하시고 합리적인 금융생활을 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1.대환대출 종류 1.1.IBK햇살론17(정부지원 대..

백신 접종 예약 일정 및 방법 (50대 분들) [내부링크]

백신 접종 예약 일정 및 방법에 대해서 아래에 보기 쉽게 정리해봤습니다. 저희 부모님들께서도 해당이 되셔서 알아보고 내용 공유해 드리려고 공유합니다. 목차 백신 접종 예약 일정 백신 접종 예약 방법 백신..

주부들을 위한 신용대출 [내부링크]

주부님들이 간혹 목돈이 필요하실 경우가 생기 실 텐데요, 급하게 돈 빌 린 곳이 없을 때 사용할 수 있는 신용대출 두 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래로 오시죠. 목차 OK저축은행 주부 OK론 SBI저축은행 주부론..

무직자 및 저소득자 당일 소액대출 쉬운 곳 5가지 [내부링크]

무직자 및 저소득자 당일 소액대출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여러 은행들에서 무직자들을 위한 대출 상품들이 있지만 가장 조건이 좋은 5가지 은행을 소개할겠습니다. 제1금융권에 해당하는 시중은행들에서 손 쉽게..

카카오페이로 신용대출을 받아보자 [내부링크]

카카오뱅크가 아닌 카카오페이를 통해서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뱅크처럼 은행은 아니고 잘 정리된 중계소 정도로 보입니다. 목차 카카오페이 대출 카카오페이를 통해 받을 수 있..

주택담보대출 적격대출 유형 및 조건 [내부링크]

주택담보대출 적격대출은 우리가 살아가면서 한 번쯤은 꼭 받아야 하는 대출 상품 중 하나이다. 집에 우선 거주하기 위해 집을 담보로 잡고서 돈을 빌려 집을 구매한다. 목차 주택담보대출이란? 그렇다면 왜? 주..

청년 전용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내부링크]

청년들 전용의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상품이 있어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집중해서 아래의 내용을 살펴보고, 대출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청년 전용 버팀목 전세자금이란? 대출조건 대..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 보증금 대출 [내부링크]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들에게 전월세 보증금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정부지원 대출이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상당히 저렴한 금리로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답니다. 목차 중소기업 취업청년 전월세 보증금..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요약정리 [내부링크]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을 통해서 빠르게 전셋집을 구하고 주거에 대한 안정성을 확보하여 마음 편하게 회사생활을 하기 위해 내용을 아래에 요약해 보았다. 목차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이란? 대출조건 대출내용 버팀..

카카오뱅크 신용대출 한도와 금리 [내부링크]

카카오뱅크에서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가 제1금융권 은행이였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그만큼 안정적이면서, 대출내용이 좋죠. 카카오는 IT기업이면서 온라인 비대면 은행을 성공적으로..

국민은행 교직원 직장인 신용대출 [내부링크]

국민은행에서 교직원분들을 위한 신용대출 상품이 있어서 아래에 간략하게 설명해놨습니다. 국립 및 공립에 해당하는 교직원분들과 사립학교의 교직원들을 위한 대출상품들이 각각 준비 되어 있으니, 천천히 내..

STX중공업 주가 전망 (071970) [내부링크]

STX중공업은 선박용 디젤 엔진을 개발하는 전문 기업이다. 30년 이상 축적된 고급 기술과 노하우를 통해서 선박용 엔진과 기자재 개발 및 생산을 담당하고 있다. 목차 STX중공업 2021년 06월 29일 이슈 STX중공업..

피에이치씨 주가 전망 (057880) [내부링크]

피에이치씨(PHC)는 주로 의료기기 도소매업을 하고 있으며, 자회사로 의료용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기업인 필로스파마를 가지고 있다. 피에이치씨에 대해 알아보자. 목차 피에이치씨 2021년 06월 28일 이슈 2021..

카카오뱅크 소액 신용대출 [내부링크]

카카오뱅크에서 소액 신용대출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제1금융권 은행은 카카오뱅크에서 급하게 당장 돈이 필요할 때, 다음주에 돈 들어올게 있는데 이번주에 돈이 필요할때, 간단하고 간편하게 쉽게 카카오뱅크..

무직자 생계자금 정부지원 정보 [내부링크]

무직자분들에게 생계자금을 지원하는 정부지원 대출이 있습니다. 직장이 없는 일용직이나 프리랜서분들이 아닌 정말 힘드신 가정들에 정부에서 지원해주는 대출 상품으로 취중생, 한부모 가정, 다문화 가정에 해..

국민은행 직장인 신용대출 [내부링크]

국민은행을 통해 직장인들이 받을 수 있는 대출 종류 중에 신용대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려고 한다. 제1금융권 은행인 국민은행 대출 이자나 금리 및 한도 등 조건을 자세히 알아보고 직장인으로 해당 받..

카카오뱅크를 통한 대환대출 신청(햇살론15) [내부링크]

카카오뱅크에서 정부지원 대출인 햇살론17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계신가요? 이 카카오뱅크가 판매하는 햇살론17을 통해서 대환대출을 시도해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아, 올해 7월부터 햇살론17 이 햇살론1..

오픈베이스 주가, 전망 (049480) [내부링크]

오픈베이스는 IT서비스 업체로, 네트워킹 솔루션과 보안 솔루션 그리고 서버 및 스토리지 솔루션 등을 가지고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이다. 목차 오픈베이스는 어떤 기업인가? 21년 06월 21일 이슈 오픈베이스 전..

채무통합 대환대출 조건 및 내용 [내부링크]

채무통합 대환대출 조건 및 내용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대출 조건이 은행마다 다르기 때문에 이곳 저것에서 대출들을 받으시고 관리하는데 어려움을 격고 계신분들이 많으실 것이다. 심지어 고금리 대출을 통..

정부지원 대환대출 직장인 사업자 고금리 탈출 [내부링크]

정부지원 대환대출을 통해 고금리 탈출을 기대하고 들어온 사람들에게는 좋은 기회이다. 여기서 그 방법을 알려주겠다. 천천히 정독해보고 고금리 탈출하자. 목차 대환대출이란? 정부지원 대환대출 햇살론 대환대..

햇살론 종류와 대출자격 [내부링크]

햇살론은 정부지원 사업 대출 브랜드 중 하나로 대부업 등으로부터 고금리로 고생하고 있는 서민들을 지키기 위한 상대적으로 저렴한 금리 대출이다. 그런데 햇살론17이 없어지고 햇살론15을 출시하면서 정부지원..

무직자 및 저소득층 정부 지원 대출 정보 및 방법 [내부링크]

무직자 및 저소득층 정부 지원 대출은 갑자기 직업이 없어진 분들이나 자영업을 하다가 어려움이 생겼을때 급하게 돈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대출 제도입니다. 직장인 근로자나 프리랜서나 자영업..

신용 대출 주택 구입 정보 [내부링크]

신용 대출을 받아 주택 구입 시 활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주택 담보 대출만 가지고 주택을 구매하기 힘들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정부는 규제를 강화했는데.. 목차 신용 대출로 주택 구입이 가능한가? DSR이란? 신..

박항서가 이끄는 베트남 월드컵 진출이 코앞! [내부링크]

베트남에서 영웅 대우를 받고 있는 박항서 감독이 또다시 베트남을 말레이시아를 꺾고 월드컵 진출을 코앞에 두고 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큰 기대를 받고 있다. 목차 베트남 전적 제목2 제목3 소제목1 소제목2..

업비트에서 사라진 코인들 [내부링크]

가상화폐 거래서 업비트에서 5가지의 코인을 퇴출시키고 20가지가 넘는 코인들도 유의 종목으로 지정하면서 해당 코인을 가지고 있는 투자자들의 분노를 사고 있다. 목차 업비트에서 사라진 종목 언제부터? 유의종..

클레이튼 시세 및 수수료 무료 [내부링크]

클레이튼이 국내 암호화폐 거래서 1~2위를 다투는 빗썸에서 거래 수수료를 면제해주는 빗썸 제로 이벤트를 실시하면서 투자자들에게 좋은 기회가 왔다. 목차 빗썸 제로 이벤트 클레이튼 클레이튼 시세 빗썸 제로..

노루홀딩스우 주가 전망 (000325) [내부링크]

노루홀딩스우의 주가가 급상승하면서 상한가에 도달했다. 지난 5월 10일 이후 강하게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노루홀딩스에는 어떤 소식이 있는가. 목차 노루홀딩스란? 노루홀딩스우 상한가 이유 노루홀딩스..

얀센 백신 사전예약 부작용 관련주 [내부링크]

얀센 백신에 대한 효과와 부작용 사이에 많은 말들이 오가고 있는 가운데, 정부는 얀센 백신의 사전예약을 6월 1일 0시부터 접수한다고 한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목차 얀센이란? 얀센 백신 성능 및 효과 부작용..

베스킨라빈스 31홈런데이 사전예약 [내부링크]

베스킨라빈스에서 5월 27일부터 5월 30일까지 사전예약을 받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안전하게 픽업 기간을 분리하고 연장하여 운영한다. 목차 31홈런데이 31홈런데이 베스킨라빈스가 31일 마다 사..

카카오 인증서 아이폰에서 발급하는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 인증서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발급을 받아보겠다. 아이폰 유저이므로 아이폰으로 카카오 인증서 발급하는 과정을 다루도록 하겠다. 목차 카카오 인증서 발급 방법 카카오 인증서 발급 방법 카카..

잔여백신 접종 예약 신청 [내부링크]

카카오와 네이버 앱을 통해서 위탁의료기관별 잔여백신 조회 및 당일 예방접종 예약을 실시한다고 한다. 2주간 시범운영을 개시한다고 하니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겠다. 목차 잔여백신이란? 잔여백신 예약 방법..

싸이월드, 한국 정통 SNS의 부활과 도토리 환불 [내부링크]

싸이월드가 긴 공백 끝에 다시 우리의 곁으로 돌아온다. 예정되었던 5월 25일에 오픈에는 차질이 생겼지만 도토리 환불은 진행이 된다고 하니, 사전예약과 도토리 환불을 진행해보자. 목차 싸이월드란? 싸이월드..

카스(CAS) 주가 전망 (016920) 맥주 아님 [내부링크]

전자저울 전문 제조 기업인 카스(CAS)의 주가가 작년 하반기부터 심상치 않다. 대권 테마주로 엮이면서 기업의 이익이 아닌 설문조사 결과에 주가가 반응하고 있다. 목차 카스는 어떤 기업인가? 21년 05월 14일..

일론 머스크 발언에 비트코인 개폭락 [내부링크]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비트코인 채굴은 '전기낭비 낭비'라며 그 동안의 입장을 바꾸자 비트코인 가격은 수직하강하면서 폭락하고 말았다. 목차 입장을 바꾼 일론 머스크 머스크, 무슨 생각일까? 비트코인의..

소리바다 주가 거래정지 [내부링크]

2021.02.23 - [경제] - 위기의 소리바다 주가, 전망 (053110) 소리바다의 주가가 지속적으로 우하향 그래프를 그리다가 우려하던 거래정지가 되면서 투자자들의 심기를 건들고 있다. 앞으로 소리바다는 어떻게 될..

나스닥 상장한 제시카 알바 1,500억 부자 [내부링크]

나스닥에 지난 5일 상장한 기업인 어니스트 컴퍼니가 성공적으로 데뷔하면서 어니스트의 공동 창업자인 할리우드 배우인 제시카 알바의 지분이 1,500억 원 치에 달한다. 목차 어니스트? 제시카 알바 어니스트? 어..

이재용에게 경영권을, 재산(주식)은 가족들에게 균등하게 [내부링크]

고(故) 이건희 회장이 남긴 법정 상속 비율이 공개되면서 이재용 부회장의 지배력은 더욱 강화되었다. 재산은 가족들에게 골고루 균등하게 상속되면서 이건희 회장의 지분에 대한 정리가 마무리되었다. 상속되는..

KCTC 주가 급등 전망 (009070) [내부링크]

KCTC 주가가 오랜만에 상한가를 찍으면서 심상치 않은 분위기다. 그 이유는 상하이 컨테이너선 운임 지수가 2009년 10월 시작한 이래 최고의 수치를 찍었기 때문이다. KCTC 주가 KCTC 주가는 지난 3월 8일 10,500..

프럼파스트 주가 전망(035200) [내부링크]

파이프 전문 기업인 프럼파스트가 세종시 행정수도에 관련된 테마주로 알려지면서 주가가 크게 오르고 있다. 그 이유는.. 그렇다면 왜? 어떤 이유로 작년 7월에 크게 오른 프럼파스트의 주가가 다시 한번 크게..

GM 반도체 수급 문제로 풀 사이즈 픽업 트럭 생산에 차질 [내부링크]

미국의 전통 완성차 브랜드인 GM(General Motors)가 지속되고 있는 반도체 칩 수급 문제로 인하여 그룹 내에서 수익성이 가장 좋은 풀 사이즈 픽업트럭의 생산에 문제가 발생했다. 목록 GM 반도체 칩 수급 문제 초..

리플(XRP) 코인 가격 시세 전망 [내부링크]

리플(XRP)는 코인 3대장이라 불리면서 전망 좋은 코인 중 하나였다. 한때 시세가 1000% 이상 급등하면서 핫이슈가 되기도 했다. 하지만 지금은 SEC의 소송전에 대응하면서 가격이 무너진 상태이다. 리플(ripple)..

리플(XRP) 코인의 시세 및 가격, 주가에 대한 뉴스와 전망 [내부링크]

리플(XRP)이 최근 조금씩 약진하다가 어제부터 강하게 상승하면서 주가가 오랜만에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비트코인의 상승과 함께 알트코인들도 함께 좋은 가격을 보이면서 전반적인 코인 시세가 오르면서 가..

도지코인(DOGE) 시세 전망 일론 머스크 [내부링크]

도지 코인(DOGE)이 일론 머스크가 만우절에 올린 트윗에 엄청나게 도지코인 가격이 급등하면서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미국에서도 만우절에는 장난을 치나 보다. 도지 코인 상승 이유 도지 코인이 어제 4..

오르빗체인 (ORC) 코인 가격 시세 전망 [내부링크]

오르빗 체인(ORC) 코인은 클레이튼(KLAYTN)과 함께 카카오(KAKAO) 관련 코인으로 알려져 있다. 지난달 초만 해도 200원 수준이던 오르빗 체인은 미친 듯이 상승하여 지금은 4,900원을 넘기면서 끝없이 상승 중에..

한국맥널티 주가 전망 (222980) [내부링크]

한국맥널티의 주가가 날 뒤고 있다. 파트너사인 이베이코리아의 희소식이 알려지면서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요동치고 있는 것이다. 한국 맥널티는 어떤 연관성이 있는지 알아보겠다. 한국맥널티 1997년 12월에..

클레이튼(KLAY) 코인 시세 전망 [내부링크]

카카오의 야심작인 클레이 코인 너도나도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가상화폐 시장에 뛰어들고 있는 요즘 우리나라 대표 IT 기업인 카카오에서도 준비하고 있던 코인이 있었다. 그 이름은 바로 클레이튼이다. 카카오..

캐리소프트 호재 주가 전망 (317530) [내부링크]

캐리소프트 주가 전망 캐리소프트가 좋은 소식과 함께 상한가를 찍으면서 빅이슈이다. 주주들 사이에서는 한국의 디즈니로 불리고 있는 캐리소프트는 캐리와 친구들이라는 강력한 캐릭터 IP를 바탕으로 유튜브를..

쌍용자동차 이변 없이 상장폐지 ? [내부링크]

쌍용자동차 상장폐지 위기 쌍용자동차가 이변 없이 상장폐지의 위기에 놓여있다. 4월 13일까지 상장폐지에 대한 이의신청을 할 수 있는 타당한 근거를 찾지 못하면 예정대로 상장규정 제48조에 따라 상장폐지가..

퀀텀(QTUM) 주가, 시세 전망 [내부링크]

암호화폐 퀀텀 시세 전망 퀀텀(QTUM)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의 장점을 통합하여 만든 3세대 암호화폐 코인 중 하나이다. 에이다(ADA), 이오스(EOS)와 함께 코인 시장을 선두할 코인으로 성장할 수 있을지 알아보..

대원화성 주가, 전망 (024890) [내부링크]

아이오닉5 시트 대원화성 주가 고급 합성피혁 전문 제조업체인 대원화성의 주가가 오늘 상한가를 찍으면서 이슈이다. 상한가를 찍은 이유가 바로 현대 아이오닉5의 시트 소재를 공급한다는 소식이기 때문이다. 기..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302440) [내부링크]

SK바이오사이언스 주가 전망 SK그룹의 바이오 회사가 오늘 또 상장하면서 주식시장이 데뷔하였다. 그 주인공인 SK바이오사이언스이다. SK바이오팜에 이어서 상장한 SK바이오사이언스는 오늘 공모가의 2배인 시초..

암호화폐 이오스(EOS) 시세 전망 [내부링크]

이오스(EOS) 코인 전망 이오스는 에이다(ADA)와 퀀텀(QTUM)과 함께 3세대 암호화폐로 불리며, 현재는 시가총액 4조 3,000억 규모의 코인이다. 한때는 코인당 21달러를 넘기면서 급상승하다가 지금은 4달라 수준에..

삼성중공업우 주가, 전망 (010145) [내부링크]

삼성중공업 주가 전망 삼성중공업 우 주가가 이틀 연속 상한가를 찍으며, 또 다시 이슈가 되고 있다. 삼성중공업은 조선업 및 해양산업을 주업으로 하고 있는 기업으로 작년에는 초대량 수주를 통해 주가가 30배..

쿠팡 미국 주식시장 데뷔, 상장일 관련주 [내부링크]

관련주쿠팡 미국 주식 e커머스 강자 쿠팡의 미국 법인이 오늘 밤 미국 주식 시장에 화려하게 데뷔를 한다. 미국 시간으로 3월 10일, 9시 30분인 오늘 밤 11시 30분에 거래를 할 수 있다. 그래서 쿠팡 관련주들이..

에이다(암호화폐) 시세, 전망 (ADA) [내부링크]

암호화폐 에이다 에이다는 시가총액 3위의 리플(XRP)이 무너지면서 떠오른 신흥 강자로 현재 시가총액 40조 9260억 원으로 3위를 차지한 암호화폐이다. 한국인들의 강력한 매수세가 이어지면서 고공행진하던 에이..

삼성전자 M&A, 후보 업체 [내부링크]

삼성전자 M&A 후보 업체 삼성전자는 작년 한해 21.48%의 순이익의 증가를 통해 현금 100조 원 이상의 자금을 확보하게 되었다. 2016년 이후 소식 없던 M&A 시장에 삼성전자가 다시 출전하려고 한다. 삼성전자의 M..

삼성생명 주가, 전망 (032830) [내부링크]

삼성생명 주가 전망 수십 년간 생명보험 업계 부동의 1위를 지키고 있는 삼성생명 주가에 적신호가 발생했다. 금감원과의 소송에서 패소를 한다면 약 4,000억 원의 보험금을 지급해야 하기 때문이다. 기업개요..

미국 배당주로 월세 받기 [내부링크]

미국 배당주는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주주 친화적인 정책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다. 주가의 안정성과 배당의 성장성이 좋은 미국 배당주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미국 배당주를 하려는 이유  미국의 배..

소프트센우 주가, 전망 (032685) [내부링크]

소프트센우 주가 전망 소프트센의 우선주인 소프트센우가 상한가를 찍으며 큰 이슈이다. 소프트센은 빅데이터 솔루션 기업이다. 작년 4분기 실적이 크게 개선되면서 계속 사업이익이 흑자전환에 성공하였다. 기업..

엔시트론 주가, 전망 (101400) [내부링크]

엔시트론 주가 전망 오디오 및 신호처리 전문 기업인 엔시트론이 오늘 상한가를 찍었다. 몇 년간 부진한 실력 속에 떨어져가던 현금 확보에 성공하여 주가에 반영된 모습이다. 요즘 인기인 쿠팡과도 관련이 있다..

엔비티 주가, 전망 (236810) [내부링크]

엔비티 주가와 전망 캐시 슬라이드로 잘 알려진 엔비티(NBT)의 주가가 상한가를 찍으며 이슈이다. 엔비티는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인 캐시 슬라이드를 개발한 업체이다. 앱테크의 대장으로도 유명하다. 기업개요..

수소 생산방법, 물 전기 분해 [내부링크]

물 전기 분해 친환경 에너지로 수소가 떠오르고 있는데, 지난 시간에 알아본 현 위치의 수소 에너지는 전혀! 친환경적이지 않았다. 그럼 왜? TV나 인터넷을 보면 친환경 에너지로 수소를 말하는 것일까? 그 이유..

수소 생산방법 공부 [내부링크]

수소 생성방법 공부 요즘 환경 문제로 인해 다양한 분야에서 친환경적인 시스템으로 구축하기 위해 정부와 기업들이 많은 노력들을 하고 있는 현시대에, 다가오는 전기차 시대에 한 축이 될 수소 전기차에 꼭 필..

삼성전자 주가, 전망 (005930) [내부링크]

삼성전자의 모든 것 삼성전자 주가와 전망에 대해서 궁금하여 찾아본 정보들이다. 한국의 최고의 기업인 삼성전자는 우상향의 주가와 앞으로의 밝은 사업의 전망을 통해 내 자산을 늘릴 수 있는지에 대해 공부하..

삼성전자 배당금, 지급일 조회 [내부링크]

삼성전자 배당금과 지급일 조회 삼성전자 주가와 삼성전자 배당금 그리고 지급일에 대해서 궁금하여 찾아본 정보이다. 한국의 최고의 기업으로 우상향의 주가와 안정적인 배당 성향을 통해서 어렵게 만든 자산을..

홈캐스트 주가, 전망 (064240) [내부링크]

홈캐스트의 주가가 오랜만에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작년 3월 대 폭락 이후 빠르게 주가가 회복되었으나 점진적으로 우하향하는 안타까운 모습이었다. 그런데 오늘 상당한 이익 개선에 대해 공시를 올리면서..

한국석유 주가, 전망 무상증자 (004090) [내부링크]

한국석유의 주가가 좋은 소식을 통해 장 초반부터 폭등하여 조기 장 마감을 했다. 한국석유공업은 석유를 통해 추출하는 아스팔드 가공 전문 기업이다. 도로 위의 그 아스팔트 말이다. 이외에도 건축용 자재들과..

쎄노텍 주가, 전망 (222420) [내부링크]

쎄노텍의 주가가 다시 한번 요동치고 있다. 희토류 관련주인 쎄노텍은 세라믹 비드 전문 업체이다. 최근 미국의 바이든 대통령이 중국의 희토류 수출 제한에 대한 대비책으로 공급망의 다각화를 검토하고 있다는..

PFL 개막전, UFC 파이터 조성빈 [내부링크]

PFL(Professional Fighters League) 개막전이 4월 24일에 미국 스포츠 방송인 ESPN+에서 생중계된다. 한국인 UFC 파이터인 조성빈(29) 선수가 미국인 타일러 다이아몬드(30) 선수와 정규리그의 막을 연다. PFL이..

박셀바이오 주가, 전망 (323990) [내부링크]

박셀바이오의 주가가 상한가를 찍으며 장을 마감했다. 작년에 상장한 후에 좋은 주가 흐름을 보이던 박셀바이오는 올해 1월 초에 정점을 찍은 후 하강곡선으로 주가가 1/3이 되면서 많은 투자자들의 마음을 아프..

오로스테크놀로지 주가, 상장 공모가 [내부링크]

오로스테크놀로지가 오늘 상장하면서 따상을 찍었다. 오로스테크놀로지는 반도체의 웨이퍼 및 패키징 측정 및 검사 장비 전문 제조업체로 업계에서 5%의 시장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기업이다. 기업개요 오로스테..

테슬라 주가, 전망 (TSLA) [내부링크]

전기차 업체인 테슬라의 주가가 오늘로 3 일 동안 하락 중이다. 지난달 900달러 이상 갔던 테슬라 주가는 점점 우하향 곡선을 그리면서 어제 낙폭을 키우고 오늘도 연이어서 하락이 진행 중이다. 기업개요 테슬..

위기의 소리바다 주가, 전망 (053110) [내부링크]

밑도 끝도 없이 우하향하던 소리바다의 주가가 오늘 급상승하여 상한가를 찍었다. 과거에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들이 없던 시절 음원 교류 플랫폼 서비스로 큰 사랑을 받던 업체이다. 그런데 지금 상한가를 찍고..

메디톡스 주가, 전망 (086900) [내부링크]

메디톡스의 승리로 오늘 주가가 폭등하여 상한가를 찍었다. 기나긴 보톡스 대전의 종지부를 찍은 것이다. 대웅제약의 미 파트너사의 지분을 취득하면서 작년 한해 죽 썼던 이익에 대한 어느 정도의 보상을 받을..

포스코강판 주가, 전망 (058430) [내부링크]

포스코의 계열사인 포스코강판의 주가가 오랜 공백기를 두다가 오늘 상한가를 찍었다. 포스코강판(POSCO C&C)은 표면처리강판 전문 제조기업이다. 아연도금강판과 알루미늄 아연합금 도금강판 등의 특수한 공법을..

서울식품 주가, 전망 (004410) [내부링크]

서울식품의 주가가 다시 한번 상한가를 찍으며 불과 2주 전보다 3배에 가까운 주가로 거듭나게 된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서울식품은 이전에 쿠팡 편에서 언급했던 쿠팡의 음식류 관련주에 해당하는 기업이다..

네오위즈홀딩스 주가, 전망 (042420) [내부링크]

네오위즈 홀딩스의 주가가 우상향 곡선을 찍으면서 오늘은 상한가를 찍었다. 네오위즈 홀딩스는 세이클럽을 만든 네오위즈의 지주사로 네오위즈의 지분 30.9%를 가지고 있다. 실적이 계속 개선되다가 작년에 정점..

희토류 관련주(기업) 정리 [내부링크]

미중 문제가 심화되면서 중국의 희토류 무기화 가능성을 두고 다시 한번 전 세계가 긴장 상태로 접어들고 있다. 이에 따라 희토류나 원소 관련 기업들이 원재료의 수급과 가격 상승에 대해 각종 논의 중인 상황에..

티플랙스 주가, 전망 (081150) [내부링크]

티플랙스는 스테인리스 봉강(환봉) 절삭가공 업체로 국내 최고의 기업이다. 봉강뿐 아니라 후판도 가공 및 제작하며 스테인리스의 주원료인 니켈, 크롬, 티타늄, 텅스텐, 몰리브덴 등의 희토류인 비철금속을 가공..

쌍용자동차 주가, 전망 (003620) [내부링크]

쌍용차는 작년 12월 21일에 이사회를 열어 법정관리 신청을 결정하고 곧바로 서울회생법원에 법인회생을 신청하면서 주식 거래중지가 되었다. 수년간 적자의 늪에서 벗어나고 있던 쌍용차는 외국계 은행의 차입금..

유니온 주가, 전망 (000910) [내부링크]

유니온이라는 기업이 또다시 상한가를 찍었다. 유니온은 건축 및 토목재 지를 주로 가공 생산하는 기업이다. 그런데 이 기업이 희토류 테마주로 잡히면서 지난번 중국과 미국과의 갈등 사이에 중국이 무기로 만지..

삼성출판사 주가, 전망 (068290) [내부링크]

삼성출판사의 주가가 이틀째 상한가를 찍으면서 큰 이슈가 되고 있다. 삼성출판사는 삼성그룹과는 전혀 상관없는 출판사이다. 이 출판사의 상승 이유는 다름 아닌 아들 회사의 이슈 때문이다. 아들 회사가 나스닥..

다날 주가, 전망 (064260) [내부링크]

쿠팡 관련주인데 움직이지 않던 다날의 주가가 오늘 폭등했다. 다날은 휴대폰결제 서비스업을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기업이다. 우리나라 이외에도 미국과 중국, 대만에서도 휴대폰 결제 사업을 하고 있는 자랑스..

쿠팡 주식 상장 전망 관련주 (CPNG) [내부링크]

2021/02/18 - [경제] - 다날 주가, 전망 (064260) 쿠팡이 12일에 미국의 증권 거래 위원회(SEC)에 클래스 A와 클래스 B 보통주 상장을 하고자 증권 신고서를 제출했다. 쿠팡의 미국 진출에 대한 이야기는 이번이..

한국코러스, 비상장 기업 백신 관련 [내부링크]

요즘 러시아 백신인 스푸트니크V로 인해 핫한 상승장을 볼 수 있다. 그 중심에 있는 한국코러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일단 한국코러스는 비상장 기업으로 주식 시장에서 만날 수 없어 아쉽다. 그에 대체 안으..

이화전기 주가, 전망 (024810) [내부링크]

이화전기의 주가가 이틀째 상한가로 날아가고 있다. 이 주가 폭등, 상한가를 찍었다. 이화전기는 전원공급장치와 전력변환 장치 및 무정전 전원 장치(UPS) 등을 개발하고 생산하는 전력 특화기업이다. 그런데 이..

영풍제지 주가, 전망 (006740) [내부링크]

영풍제지의 주가가 심상치 않다. 얌전히 옆으로 기던 주가가 폭등했다. 영풍제지는 대영포장 같은 골판지 제조업을 영위하는 기업이다. 택배 박스의 주재료인 골판지 제조업체들이 주목받고 있다. 작년 고속성장..

KCTC 주가, 전망 (009070) [내부링크]

종합물류기업인 KCTC의 주가도 폭등했다. 동종업계인 동방의 상승에 뒷따라 상한가로 이슈가 되고 있다. KCTC는 동방과 함께 쿠팡의 물류기업 중 하나로 쿠팡의 뉴욕증시 상장을 앞두고 주목을 받고 있다. 쿠팡..

대영포장 주가, 전망 (014160) [내부링크]

대영포장의 주가가 폭등했다. 대영포장은 대양그룹 계열사이며 골판지 제조업체이다. 택배 박스에 주로 사용되는 골판지를 제조하여 박스로 만들어 판매를 하고 있다. 이 기업은 이번 쿠팡의 뉴욕증시 상장 이슈..

이수앱지스 주가, 전망 (086890) [내부링크]

이수앱지스에게 이슈가 터지면서 상한가를 찍었다. 이수앱지스는 신약 개발이 주업인 바이오제약 기업이다. 항암약이나 다양한 치료제들을 개발하고 있는 기업으로 현재는 유전자재조합 기술의 선두 기업으로 희..

동방 주가 어디까지 오를 것인가? (004140) [내부링크]

동방이 또 주가 폭등과 함께 상한가를 찍었다. 동방이 한달만에 주가가 미친 폭등을 보여주면서 엄청난 상승력을 보여주고 있따. 한달전에도 3일 연장 상한가를 가면서 주가가 엄청나게 오른적이 있다. 그런데 또..

자율주행 관련 부품주 (라닉스, RANiX) [내부링크]

지난 1월 7일에 상한가로 마무리한 라닉스라는 기업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라닉스는 반도체 기업으로 주 타겟은 차량용 반도체를 개발하고 생산하는 기업이다. 주로 현대기아차에 실장되는 하이패스 단말장치의 I..

대선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수산아이앤티, 050960) [내부링크]

1월 6일부터 3일간 상한가 3연타를 치고 있는 무서운 기업인 수산아이앤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차트 만원대에서 횡보하던 주가가 갑자기 로켓을 쏘고 있는 멋진 차트를 볼 수 있다. 이 수산아이앤티는..

보령제약 주가 폭등, 이런 좋은 소식이? (무상증자) [내부링크]

내 고향 보령 출신의 기업인이 세운 자랑스러운 제약회사인 보령제약이 오늘 상한가로 장을 마무리를 하였다. 여러가지 상승 요인이 있었던 것으로 보이는데, 하나씩 살펴보겠다. 기업개요 보령제약은 1957년도..

동방 주가 쿠팡과 함께 날아 오르다! (004140) [내부링크]

동방의 주가가 어제부터 미친듯이 치솟고 있다. 기업개요 동방은 1965년에 동방운수창고(주)로 출범하고, 1982년에 (주)동방으로 상호를 변경한 해상운송 전문기업이다. 2천년대에는 중국과 베트남 시장에 진출..

비비안, 다시 살아나는가? 이재명 테마주 [내부링크]

속옷 전문 브랜드인 비비안이 이재명 테마주로 묶이면서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호재 이슈가 뜰때 좋은 주가의 흐름을 보여주고 있다. 기업개요 주식회사 비비안은 국내 속옷 전문 브랜드 기업이다. 비비안 이외에..

한농화성 주가, 전고체 배터리 소재 (전해질) [내부링크]

1976년에 설립한 한농화성은 정밀화학제품의 생산과 판매를 하는 기업으로 종업원이 200명도 안되는 중소기업이다. 본사는 전라북도 군산에 있는 지방 소도시 기업으로 특별한 이슈가 거의 없던 무난한 기업이었..

오리엔트바이오 오리엔트정공 주가, 이재명 테마주 [내부링크]

요즘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지지율이 상승하면서 이재명 대선 테마주가 아주 핫한 주가를 보여주고 있다. 여러 관련 기업들이 많은 가운데, 오늘은 두 종목을 살펴 보려고 한다. 그것은 바로! 오리엔트 바이오와..

시그네틱스 주가, 전망(033170) [내부링크]

시그네틱스가 주가 폭등, 상한가를 찍었다. 시그네틱스는 반도체 패키징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이다. 금일 인텔의 반도체 생산 부분을 삼성전자에 위탁생산 한다는 소식을 통해, 시그네틱스의 사업에도 큰 영향을..

신라에스지 주가, 전망(025870) [내부링크]

신라에스지의 주가가 상한가를 찍었다. 신라에스지는 어육소시지 등의 가공식품 제조업을 영위하는 업체이다. 이재명 테마주라는 이슈를 통해 주가에 기대감이 작용했다는 소리가 있다. 신라에스지는 어떤 기업이..

데브시스터즈 주가, 전망 (194480) [내부링크]

데브시스터즈가 신작을 내놓은 후 주가 폭등, 상한가를 찍었다. 데브시스터즈는 모바일 캐주얼 게임 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이다. 기존 히트작인 쿠키런의 IP를 활용한 신작, '쿠키런 킹덤'을 출시하면서 그 기대감..

현대비앤지스틸우 주가, 전망 (004565) [내부링크]

현대비앤지스틸우의 주가가 연일 폭등하고 있다. 현대비앤지스틸은 냉연강판을 제조하는 기업으로 현대자동차그룹의 계열사이다. 'LG하우시스 인수'를 통해 오늘로 3일째 상한가로 주가가 치솟고 있는 기업이다...

모비릭스 주가, 전망 (348030) [내부링크]

모비릭스가 오늘 상장하면서 따상으로 큰 이슈가 되었다. 모비릭스는 모바일 게임을 주력으로 하는 게임 회사이다. 전 세계 5천만 다운로드의 대작도 가지고 있으며, 꾸준히 게임 개발을 진행하며 출시예정작도 7..

제주은행 주가, 전망 (006220) [내부링크]

제주은행이 장마감 직전에 주가 폭등, 상한가를 찍었다. 제주은행은 신한금융지주사의 자회사로 신한은행과 함께 두뱅크체제의 투트랙 구조를 가지고 있다. 근데 갑자기 왜? 네이버에 매각한다는 설이 도는지 아..

레인보우로보틱스 주가, 전망 (277810) [내부링크]

레인보우로보틱스가 금일 상장하며, 따상을 찍었다. 레인보우로보틱스는 로봇을 개발하고 생산하는 기업이다. 업계 최고의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기업의 상장을 시장에서는 크게 반겨주는 것으로 보여진다. 그렇..

구영테크 주가, 전망 (053270) [내부링크]

구영테크의 주가가 폭등하였다. 구영테크는 자동차 부품업의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이다. 지난번 이슈였던 애플카가 또 다시 소식이 나오면서 크게 이슈되고 있다. 현대기아차와 협상 마무리 단계에 접어들고 있다..

미래에셋대우스팩4호 주가, 전망 (333430) [내부링크]

금일 미래에셋대수 스팩4호의 주가가 상한가를 찍었다. 지난해 9월 18일 부터 4달 넘게 거래 정지 상태에서 금일 거래정지가 풀리며 환경 장비 전문 기업인 일승과의 합병에 대한 소식과 상장 예비심사 통과 소식..

KR모터스 주가, 전망 (000040) [내부링크]

KR모터스 주가 폭등, 상한가를 찍었다. KR모터스는 바이크 전문 기업이다. 이번 상한가의 이유는 전기 이륜/삼륜 전문 업체인 그린모빌리티의 지분 인수에 대해 시장이 반응한 것이다. 바이크 전문기업인 KR모터..

전국민 무료접종, 코로나 백신 아스트라제네카 [내부링크]

금일 문재인 대통령이 신년사에서 중대 발표를 하였다. 코로나 백신을 저 국민 무료접종을 받게 하겠다고 이날, 정부는 글로벌 제약사(아스트라제네카?)로 부터 5600만명분의 백신을 확보하였다고 하였다. 2월..

보잉737 (인도네시아 스리위자야항공 SJ182편) [내부링크]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출발한 보잉737 여객기가 62명을 태운 후 해상에서 연락이 두절이 되었다. 이 여객기는 칼리만탄섬 서부에 있는 폰티아낙을 향하여 날아가고 있었다. 인도네시아항공 당국은 스리위자야..

경주 방사능 누출 상황이 심각합니까? [내부링크]

경주에 있는 월성원자력 발전소에서 방사능이 누출됐을 수도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월성원전 부지 10여곳의 지하수를 조사했는데 모두 방사성 물질인 '삼중수소'가 검출됐다는 것이다. 원전의 구조상 방사성 물..

유인나 MC발탁, M본부 새로운 예능 프로 [내부링크]

YG엔터테인먼트 소속의 배우인 유인나는 가수 윤종신과 딘딘과 함께 3인 MC로 2월 9일부터 방송될 MBC의 새로운 예능 프로인 "사진정리서비스 폰클렌징"에 출현하게 되었답니다. 프로그램의 취지는 쌓여만가는..

리복 숏패딩 50% 할인!!! [내부링크]

리복 숏패딩 50% 안녕하세요. 리복 숏패딩이 좋은 가격으로 할인이 되어 소개해 드립니다. 블랙, 베이지 레드, 실버의 4가지 컬러로 여성용이 구비되어 있습니다. 남성용은 그레이, 네이비, 블랙 3가지 색상..

[금맹탈출] 경제용어 - 가변예치의무제도 [수정필요함] [내부링크]

가변예치의무제도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가변예치의무제도"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국경간 자본유출입은 기업의 자금조달 비용을 낮추어 투자를 활성화하는 긍정적인 측면도 있지만, 단기간에 대규모로 이루..

[금맹탈출] 경제용어 - 가동률 [내부링크]

가동률 안녕하세용, 오늘도 어김없이 찾아왔습니다. 오늘은 생산설비가 어느 정도의 효율성이 나오는지를 나타내어 주는 경제지표인 "가동률"에 대해서 보시겠어요~ 생산능력은 사업체가 정상적인 설비와 인력..

[금맹탈출] 경제용어 - 가교은행 [내부링크]

가교은행 안녕하시렵니까, 오늘도 어김없이 찾아온 금맹탈출을 위한 작은 움직임을 시작하겠습니다. 이번에 보실 용어는 "가교은행"인데요, 청산 대상 금융기관의 자산과 부채를 임시로 넘겨 받아서 예금 및 출금..

[금맹탈출] 경제용어 - 가계처분가능소득 [내부링크]

가계처분가능소득 오늘은 지난번에 봤던 "가계순저축률"에서도 나왔던 "가계처분가능소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계처분가능소득(PDI : Personal Disposable Income)은 가계가 언제든 마음대로 소..

[금맹탈출] 경제용어 - 가계신용통계 [내부링크]

가계신용통계 오늘은 "가계신용통계"에 대하여 짧게 살펴보려고 합니다. 가계신용통계는 가계부문에 대한 신용공급 규모를 나타내는 통계라고 합니다. 가계신용은 금융기관과 정부, 카드, 보험 판매회사 등 기타..

[금맹탈출] 경제용어 - 가계순저축률 [내부링크]

가계순저축률 안녕하세요, 오늘은 "가계순저축률"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단순히 저축을 얼마나 하냐인줄 알았더니 어렵게 설명이 되어 있네요. 일반적으로 저축률은 저축액을 처분가능소득으로 나눈 비율을..

[금맹탈출] 경제용어 - 가계수지 [내부링크]

가계수지 오늘은 "가계수지(household's total income and expenditure)"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어려운 개념은 아닌데 단어가 어렵네요 ㅎㅎ. 경제활동을 하여 얻은 소득을 통해 사용된 지출액 대비 돈..

[금맹탈출] 경제용어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경제용어를 알아보자~! 재테크라고는 저축 및 절약 밖에 몰랐던 금맹 시절의 종지부를 찍기 위해 금융용어에 대하여 하나씩 알아보고자 합니다.  친절하게도 한국은행에서 다양한 자료를 배포하고 있으니, 더 다..

[금맹탈출] 경제용어 - 가계부실위험지수(HDRI) [내부링크]

가계부실위험지수(HDRI) 오늘 알아볼 "가계부실위험지수(Housing Debt Risk Index)"는 가구(家口)의 소득 흐름과 금융 및 실물 자산에 대하여 종합적으로 고려한 가계부채의 부실위험을 평가하는 지표라고 합니다..

파이썬으로 로또 번호 추출기 만들기1 [내부링크]

로또 1등 번호 정보 동행복권 웹사이트 https://www.dhlottery.co.kr/common.do?method=main API 제공 HTTP 로 받아오기 위해 REQUESTS 를 설치해야 한다. (HTTP를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파이썬 패키지)..

[아파트] 서울시 송파구 잠실동 - 리센츠 - [내부링크]

서울 아파트 잠실 리센츠 안녕하세요, 오늘은 잠실 3대장 중 하나인 잠실 리센츠(Ricenz)에 대해서 살펴보려고 합니다. 잠실 리센츠는 2008년 07월에 준공되어 현재 12년이 넘은 아파트입니다. 총 세대수는 5563..

[아파트] 충남 보령시 대천동 - 시티타워 - [내부링크]

시티타워 오늘은 충남 보령에 위치한 시티타워에 대해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매물 정보 주소 : 층청남도 보령시 대천동 618-34 (원동 1길 69) 준공 : 2005년 09월 (현재 기준 13년 9개월) 세대 : 130세대 (단..

[아파트] 충남 보령시 대관동 - 흥화아파트 - [내부링크]

보령 흥화아파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어릴적 거주하고 자랐던 아파트를 살펴보려고해요. 충남 보령시에 있는 흥화아파트라고 합니다.  총 6개의 동으로 463세대로 이루어진 소규모 아파트입니다. 당시에는..

조여정, 99억의 여자 [내부링크]

여배우 조여정은 청룡영화제 여우주연상을 받고 바로 신작에서 볼 수 있게 되었다. KBS2에서 수요일, 목요일! 밤 10시에 방송을 한다. 드라마 제목은 99억의 여자이다. 12.04일부터 방영중이다. 조여정은 1997년..

모델 신재은 [내부링크]

모델 신재은 1991년생인 모델 신재은은 올해 11월 24일 강남 더 리버사이드 호텔에서 결혼을 했다. 이 후에도 활동은 계속된다고 하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

AOA, 설현 파격변신! [내부링크]

날 보러 와요로 요즘 열심히 활동중인 AOA 설현은 파격 변신을 시도하는데...

폭스바겐 아테온 할인 정보! [내부링크]

연말 폭스바겐이 미쳤다! 중형 쿠페형 세단인 아테온의 씨를 말리려고 한다. 엄청난 할인을 진행하니 전시장에 꼭 가보시길 권유한다.

배구선수 박혜민!? [내부링크]

현 GS칼텍스 서울 KIXX배구단 소속인 박혜민 선수는 난 20일에 있었던 경기에서 멋진 활약으로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고 합니다. (짞짞짝) 2000년생인 박혜민 선수는 올해로 20살인데도 뛰어난 실력으로 주목을 받..

더 뉴~ 그랜저(Grandeur) 출시!! [내부링크]

19년 11월 19일! 현대차에서 신차 발표를 하였습니다! 그 것은 바로! 페이스리프트 그랜저!!! 장애인용을 제외하면 최저 3,294만원부터 시작입니다!!! 2.5리터급 4기통 자연흡기 가솔린 모델과 3.0리터급 6기통 L..

홍진경, 노숙하다 [내부링크]

해피투게더에 출연한 주식회사 홍진경 대표가 욱해서 파리로 유학을 갔었다고 한다. 방송을 안봐서 자세히는 모르겠다. (대기실에 있는데 기자들이 톱스타들만 인터뷰해주고 자긴 안해줘서 갔다고 한다.) 무슨 공..

김호영, 천리마마트 하차 안한다. [내부링크]

뮤지컬 배우 김호영은 남자를 성추행 했다는 혐의로 고소를 당했지요. 커밍아웃을 하진 않았지만, 평소 게이 느낌이 물씬나던 김호영은 차안에서 자고 있던 고소인의 바지를 내려 구강성교를 했다고 알려져 있습..

응답하라1988, 배우 이문정 임신! [내부링크]

응답하라 1988에서 노을(최성원)의 여친 역으로 출연했던 배우 이문정이 임신했다고 합니다. 축하드립니다. (짞짞짞) 이문정은 응팔 이후 마녀의 법정, 미세스캅, 상류사회, 검사외전 등의 작품에서 활약했답니다..

류현진, 아시아 최초 사이영상 1위 [내부링크]

LA 다저스 소속의 류현진 선수가 사이영상 1위 표를 아시아 출신 최초로 획득하였답니다. (짞짞짝) 미국야구기자협회에서 발표한 내용을 보면 1위 표 1장, 2위 표 10장, 3위 표 8장을 기록하면서 2위를 기록하고..

싸이월드(SNS) 서비스 재개 [내부링크]

한 시대를 풍미하던 대국민 SNS인 싸이월드가 갑작스레 사이트 접속이 불능 상태가 되면서 서비스가 종료되는 것이 아닌가 하였는데요, 서버 비용을 미납한 것인지.. 심히 걱정스럽습니다. 서비스도 돈이 있어야..

LS전선! 초전도 케이블 세계 첫 상용화! [내부링크]

LS전선이 '꿈의 전선'으로도 불리는 초전도 케이블을 상용화하는데 성공했다고 합니다. (짞짞짞) 2001년부터 국책과제로 시작하여 18년이 지났다고 한다. 용인의 흥덕 변전소와 신갈 변전소 사이 구간을 초전도..

문재인 대통령 지지도 상승? [내부링크]

조국 전 장관의 해임 이후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도가 3주째 상승하고 있다고 합니다. 41.4%까지 떨어지다가 지금은 47.5%까지 올랐다네요. 음... 뉴스를 볼때 "잘했어요"가 난무했으면 좋겠습니다. 아무튼 남은..

리니지M, 신캐릭, 신서버 [내부링크]

이번주!!(11월 07일) 리니지M의 에피소드4가 업데이트된다고 합니다. 신규 클래스도 등장한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신성검사!! 다양한 PK특화 스킬로 무양하여 나온다고하니, 기대가 됩니다. 이와 함께 신서버..

그는 누구인가? 도널드 트럼프(Donald John Trump) [내부링크]

미국의 기업인 출신인 현 45대 대통령으로 근무 중인 드널드 트럼프는 부동산 개발 업자였습니다. 전 세계에 호텔과 고급 콘도 사업을 했었지요. 엄청난 부자로 추정 재산이 5조원 이상이라고 합니다. 2015년 07..

프랑스의 물리학자, 앙드레 마리 앙 페르 [내부링크]

앙페르는 1775년 01월 20일에 태어어나 1836년 06월 10일까지 살았던 프랑스의 물리학자 입니다. 우리가 현 시대에 알고 있는 전류의 단위가 그 의 이름 앙페르에서 따온 암페어라고 합니다. 암페어의 SI 기호인..

이탈리아 물리학자, 볼타(Volta) [내부링크]

이탈리아의 물리학자이자 화학자로 다양한 업적을 남긴 알렉산드로 볼타(Alessandro Volta)는 이탈리아의 북부이 위치한 코모(como)에서 태어났다고 한다. 1745년 02월 18일에 태어나 1827년 03월 05일까지 존재..

아파트값 상승!!! 서울도! 지방도! [내부링크]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시행을 앞두고 서울의 아파트값들이 17주째 연속으로 상승세를 이어가는 중인데요, 덩달아 지방의 아파트값들도 반등하여 상승세로 전환되었다고 합니다. 전반적으로 상승되고 있음을 볼..

그것이 알고 싶은가? 표창원 불출마 [내부링크]

현 더불어민주당 표창원 의원이 내년에 있을 총선에 출마하지 않겠다고 합니다!!! 사상 최악 20대 국회를 겪어보니 21대는 할 맛이 안나나봅니다. 다시 우리의 곁으로 그것을 알아 봅시다!!

배우 김수미의 아들과 배우 서효림 연애중!! [내부링크]

배우 김수미의 아들(44)과 배우 서효림(35)이 열애중이라고 합니다. 서효림의 소속사인 마지끄는 두 사람이 열애 중인게 맞다고 인정했답니다. 내년 1월 결혼석은 아니다라고 하는데, 나이가 나이인지라 신중한..

그는 누구인가? 정경심 [내부링크]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아내이자, 자녀 입시비리와 사모펀드 투자 의혹 등에 휩싸인 동양대 교수 정경심은 23일에 법원에 출석하여 7시간 가까이 심문을 받았다고 합니다. 혐의가 11개인데 모두 부인하고 있다고..

마이다스의 손 나영석 PD 연봉은 40억?! [내부링크]

현 CJ ENM 소속의 나영석 PD가 초고액 연봉을 받는다고 하여 화제라고 합니다. CJ ENM이 공개한 사업보고서에 따르면 나영석 PD에서 지급된 2018년도 보수는 40억 7,600만원이라고 합니다. (헐...) 연간 받은 수..

설리, 자택서 생을 마감했다고... [내부링크]

94년생인 전직 아이돌, 현 배우인 최진리(설리)는 성남시 수정구에 있는 본인의 자택에서 목을 매어 생일 마감했다고 합니다... (오늘 발견했다고 하네요..) 남의 인생에 간섭이 많은 이 나라에서 더 이상 견디기..

트럼프가 터키 경제를 쓸어 버린다고 했.. [내부링크]

미국 시간으로 09일 미국 대통령인 트럼프는 역시 무서웠습니다. 터키 경제를 쓸어버린다고 경고를 했는데요, 그 이유는 터키가 쿠르드족을 쓸어버린다고 했기 때문입니다. (이미 공격 했다고 합니다.) 시리아에..

LGU plus 5G 자율주행차 [내부링크]

LG U+의 5G로 운행하는 자율주행자동차가 무려 15분간 스스로 도로를 달렸다고 합니다. 마곡에 있는 LG사이언스파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서 실시간으로 달리는 자율주행을 중계했다고 하네요. 차량은 제네시스..

삼성, 디스플레이 분야 13조 투자 하겠다. 라고 한다. [내부링크]

이재용 '차세대 디스플레이 시장에 2025년까지 13조 이상 투자' 하겠다고 오늘 발표를 하였다. 문재인 대통령은 "세계 1위의 자리를 지켜달라"라고 말했다.

조국 뿔났다~! [내부링크]

오늘 오후 검찰개혁에 대한 방안을정부과천청사에서 브리핑 한다고 합니다.

가수 거미 근황 [내부링크]

작년 10월 08일에 배우 조정석과 결혼한 가수 거미가 요즘 많은 질문을 받는다고 하는데, "따따따 따 따 따 따따따~"

주택담보대출 규제 [내부링크]

19년 10월 14일부터 법인과 매매사업자들에게도 집값의 40%까지만 대출이 된다고 합니다. 규제규제 시가 9억원 이상의 주택을 1채 가지고 있으면 주택금융공사와 주택도시보증공사의 공적 전세보증을 받을 수 없..

왜 하필 이 타이밍에? [내부링크]

화성연쇄살인 사건의 진범인 이춘재가 5건의 사건에 대한 자백을 하면서 총 14건의 살인 사건으로 일이 커졌습니다. 30여 차례 성범죄도 진술했다고 합니다. 너무 무섭게 생긴 인상이라 모자이크 좀 했습니다. SB..

대륙의 실수, 샤오미 핸드폰 [내부링크]

대륙의 실수로 많이 언급되던 샤오미가 이번에는 실수를 하지 않겠다고 한다. 그것은 바로 한화로 약 336만원의 핸드폰을 올해 말에 출시할 예정이기 때문인데, "미믹스 알파"라고 하는 이 핸드폰은 삼성의 폴더블..

발암 위장약 판매중지! [내부링크]

라니티딘 성분이 원료인 의약품들 269개가 판매 중지!!! 엄청나게 많네요. 식약처에서 이것저것 검사한 결과 NDMA가 관리기준을 초과하여 이와 같은 결정이 났다고 합니다. NDMA는 세계보건기구인 WHO의 국제암연..

강화도의 돼지들.. 이제 안녕 [내부링크]

강화에서 아프리카돼지열병이 확진된 후 오늘 또 의심스럽다는 신고가 들어왔다고 합니다. 외국인 노동자 없이, 사료를 먹이고 있다고 하는데 도대체 왜? 전염이 되는 걸 까요. 돼지의 타액으로 전염된다면서....

유튜버 리섭 vs 공신 강성태 [내부링크]

09월 14일 유튜버 리섭은 공부의 신 강성태를 강력하게 비판하였다. 정치적 중립을 주장하며, 지난 정권때의 신랄했던 비판력이 이번 조국 사태에서는 잠잠했기 때문이라고 한다.

송혜교는 공부중 [내부링크]

송중기와 이혼 후 송혜교는 뉴욕에서 공부하고 있다고 합니다. 뉴욕의 한 아트스쿨에서 단기 교육 과정을 신청했다고 하네요. 공부에 대한 열정이 대단합니다.

나경원 의원 아들은 성실히 공부해 대학에 갔다 [내부링크]

자유한국당 나경원 원내대표의 아들은 성실히 공부하여 우수한 성적으로 대학에 진학한 것이라고 했답니다. 경진대회 입상도 소화 가능한 수준이었다고 합니다. 조국 장관의 딸 vs 나경원 원내대표의 아들

비트코인은 화폐도, 금융상품도 아니다 [내부링크]

국제회계기준위원회 산하의 국제회계기준 해석위원회가 런던에서 회의를 했는데 가상통화는 금융자산으로 분류할 수 없다고 결론을 내렸다고 합니다. 띠로리... 왜그럴까요?

일본의 미사일 탐지 능력치 [내부링크]

북한이 미사일 실험을 열심히 진행중에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일본은 기술력이 좋으나 북한의 탄도미사일이 어디로 날아가는지 탐지 못한 것이 2건이나 된다고 합니다. 북한이 기술력이 좋은걸까요? 일본은 좋..

화성연쇄살인사건의 강력한 용의자가 나타났다 [내부링크]

영화 '살인의 추억'으로 제작이 되었던 당대 최고의 이슈사건이었던 "화성연쇄살인사건"의 용의자가 특정되었다고 한다. 이 사건은 1986년부터 1991년까지 10명의 여성들이 살해당한 사건이었다. 범죄자 및 수감..

2020년형 폭스바겐 티구안 온라인 판매 [내부링크]

좀 전에 카톡이 하나 왔다. 차를 사라고 디자인은 참 예쁘다. 연비는 요소수로 인해 많이 나오진 않는다고 한다. 엔진 힘은 150마력으로 약하다. 제타가 150마력인데... 더 무거운 티구안은..

자유한국당 장제원 의원의 래퍼 아들 [내부링크]

혈중알콜농도가 면허 취소수준(0.8이상)인 0.12가 검출된 현 자유한국당의 장제원의원의 아들인 래퍼 노엘(장용준)이 음주운전으로 오토바이를 치었으나, 오토바이 운전자가 경상 정도의 가벼운 부상으로 큰일이..

조국 법무부장관의 첫 업적 [내부링크]

검찰이 현직 법무부장관을 상대로 자택 압수수색하는 것이 사상 처음이라고 합니다. 서울중앙지검 특수2부에서 열심히 수사중 이라고 합니다. 과연 진실은?

나경원 원내대표, “원정출산 했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자유한국당의 원내대표인 나경원 의원은 부산에 거주하던 당시 “친정이 있는 서울로 원정가서 아들을 낳았다”고 합니다. 이중국적은 이렇게 마무리 되는건가요? 자, 여기서 나경원 원내대표는 제안을..

조국 법무부 장관의 안티 팬클럽 [내부링크]

전, 현직 대학교수들이 3396명이 모였다고 한다. 조국 법무부 장관을 안티하기 위해서 이들은 "사회정의를 바라는 전국교수모임" 회원들이다. (정교모) 우리나라에 교수님들이 굉장히 많이 계시는군. 조국 장관의..

아프리카돼지열병!! (ASF) [내부링크]

이 병은 바이러스성으로 돼지 전염병 입니다. (치사율 100%..) 주로 감연된 돼지의 분비물 등에 의해서 전파된다고 합니다. 돼지과(Suidae)의 동물들만 감염된다고 하니, 삼겹살은 이제 안녕~...

삼성 갤럭시 폴드 3차 예약 판매 [내부링크]

어마어마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나오면 다팔리는 삼성전자의 첫 폴더블폰인 갤럭시 폴드의 3차 예약 판매가 내일인 20일부터 시작한다고 합니다. 누가사나 했는데... 없어서 못 팔고 있군요~!

YG 대표 양현석의 원정도박 [내부링크]

YG엔터테이먼트의 전 대표 양현석이 미국에서 원정도박에 대한 혐의는 일부 인정 했다고 한다. 환치기 혐의는 부인하고 있다고 한다. 이때 전 빅뱅의 승리도 같은 배를 탔다고 한다. YG 패밀리는 악동스러움의 아..

YG 비아이 마약혐의 인정 [내부링크]

전 아이콘 멤버인 비아이(김한빈)가 마약혐의 일부를 인정했다고 합니다. YG 출신 마약 멤버가 이렇게 또 한명 등록되었습니다.

정의당 심상정 대표의 한 마디 [내부링크]

지난 16일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삭발 투쟁한 것에 대해 정의당 심상정 대표는 이렇게 말했다고 한다. "과거 운동권 시절 삭발, 단식은 빨갱이들이나 하는 짓이라고 모욕했던 공안 검사들의 말이 생각났다."고..

[정치쇼]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의 삭발(릴레이) [내부링크]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가 16일 오후에 청와대 분수대 앞에서 삭발을 하였다. 조국 법무부장관을 임명한 것에 대한 강력한 반대의사를 나타냈다. 두상이 이쁘신듯하다. 높으신분 출장이발이니, 이발비용도 높으실..

나경원 의원의 아들은 한국인이라고 한다. [내부링크]

현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미국에 있는 대학에 재학중인 자신의 아들에 대한 언급을 하였다고 합니다. "한국 국적이 맞고 원정출산이 아니다"라고 17일에 해명을 했다고 하네요. 이중국적 아니냐는 문제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