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mi-tory의 등록된 링크

 yomi-tor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14건입니다.

차 바꾼 전직 가수 손담비 차, 미니 해치백 쿠퍼 5도어 [내부링크]

배우 겸 가수인 손담비 차, 미니 해치백 쿠퍼 5도어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번에 포스팅한 배우 손담비씨의 차량이 피아트 500에서 미니쿠퍼로 변경되면서 포스팅의 채류시간이 급감하는 사태가 벌어져 포스팅을..

[할인정보] 쉐보레 06월 자동차할인 [내부링크]

외제차 쉐보레 06월 할인정보 안녕하세요, 외제차가 되어 버린 쉐보레가 06월에 시원한 구매혜택을 오픈하였는데요, 찬찬히 둘러보실까요? 올해는 초부터 이례적인 전염병으로 인해 전국민이 힘들어 하고 있는데..

[할인정보] 폭스바겐 티구안 06월 자동차할인 [내부링크]

폭스바겐(Volkswagen) 티구안(Tiguan) 할인 안녕하세요, 오늘은 글로벌 베스트 오브 베스트 셀링 카!! SUV 판매 대장!! 국내에서도 판매 대장!! 폭스바겐 티구안이 더욱 더 많이 팔고자 06월 할인을 진행한다고..

[할인정보] 르노삼성 06월 바겐세일, SM6 탈리스만 [내부링크]

르노 삼성의 인기 차종, SM6 할인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내에서 팍터지는 E세그먼트의 3대장 중 르노삼성의 SM6가 파격적인 구매 혜택을 선사한다고 하여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위에 보시는 것과 같이 기본 구매..

내 맘대로 캐딜락 XT6 vs BMW X7 [내부링크]

캐딜락 XT6 vs BMW X7 오늘은 강인한 인상이 도드라지는 두 브랜드를 만나볼텐데요, 미국차 고급차 브랜드 캐딜락의 신형 SUV인 XT6와 독일차 대표 브랜드 중 하나인 BMW에서 출시된 새로울 얼굴인 X7을 함께 만나..

내 맘대로 BMW X7 vs 아우디 Q8 [내부링크]

BMW X7 vs 아우디 Q8 오늘도 독일의 대표 3대 브랜드 중 BMW와 아우디의 플래그쉽 SUV인 X7과 Q8에 대해서 함께 살펴 보는 즐거운 시간을 갖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내부 한층 더 거대해진 키드니 그릴을 장..

내 맘대로 아우디 Q8 vs 링컨 에비에이터 [내부링크]

아우디 Q8 vs 링컨 에비에이터 오늘은 아우디 Q7이 아닌 Q8과 링컨 에비에이터를 함께 놓고 보도록 해보고자 합니다. 빠르기 훑어 보시죠~ (1) 내부 Q7에 비해 차체가 낮아지고, 넓어지면서 스포티한 포지셔닝..

내 맘대로 링컨 에비에이터 vs 아우디 Q7 [내부링크]

링컨 에비에이터 VS 아우디 Q7 오늘은 미국차인 링컨의 에비에이터와 독일차인 아우디의 Q7을 함께 두고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외부 에비에이터는 4세대로 접어들면서 각진 투박함에서 좀 더 유해진 곡선..

내 맘대로 아우디 Q7 vs 캐딜락 XT6 [내부링크]

아우디 Q7 VS 캐딜락 XT6 오늘은 독일의 고급차 중에 하나인 아우디의 플래그쉽 SUV인 Q7과 미국 고급차의 자존심 캐딜락의 준대형 SUV인 XT6에 대해서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외부 두 브랜드는 독..

내 맘대로 캐딜락 XT6 vs 아우디 Q8 [내부링크]

캐딜락 XT6 VS 아우디 Q8 오늘은 엄청난 할인을 진행하던 캐딜락의 XT6와 아우디의 새로운 모델 Q8을 함께 살펴보는 시간을 함께 하도록 해볼께요. (1) 외부 미국의 대표적인 브랜드로 캐딜락은 국내에서는 크..

내 맘대로 아우디 Q8 vs 아우디 Q7 [내부링크]

아우디 Q8 VS 아우디 Q7 오늘은 집안싸움을 하고자 합니다. 바로 아우디의 Q8과 Q7입니다. (1) 외부 같은 플랫폼과 같은 내장재들을 사용한 두 모델이지만 쿠페형 SUV와 일반 SUV로의 디자인적인 차이점 그리고..

내 맘대로 아우디 Q7 vs BMW X7 [내부링크]

아우디 Q7 VS BMW X7 오늘은 독일 3사 중 아우디 Q7과 BMW X7을 함께 보려고 합니다. (1) 외부 페이스리프트로 조용히 돌아온 아우디 Q7은 말 그대로 얼굴이 완전히 바뀌었는데요, 헤드라이트와 그릴 레이아웃..

내 맘대로 BMW X7 vs 링컨 에비에이터 [내부링크]

BMW X7 VS 링컨 에비에이터 오늘은 독일 3사에서 스포티를 담당하고 있는 BMW의 X7과 링컨 에비베이터를 함께 살펴보도록 하도록 하겠답니다. (1) 외부 새롭게 출시된 BMW 의 X7은 대형급 SUV로 벤츠의 GLS와..

내 맘대로 링컨 에비에이터 vs 캐딜락 XT6 [내부링크]

링컨 에비에이터 VS 캐딜락 XT6 미국을 대표하는 고급차 브랜드 링컨과 캐딜락에서 준대형 SUV 포지션인 에비에이터와 XT6를 모아 살펴 보겠습니다. (1) 외부 2002년에 출시되어 3년만에 단종되었던 비운의..

어떻게변했을까? 아우디 Q7 페이스리프트 [내부링크]

(신차) 아우디 Q7 페이스리프트 소리소문 없이 나와 조용하던 신형 아우디 SUV인 Q7이 요글레 광고를 많이 태우면서 눈에 띄기 시작했다. 그리하여 어떤 점들이 바뀐 것인지 하나하나 뜯어먹어보자. (1) 외부 신..

아이폰 움직이는 배경화면 깨방이 [내부링크]

아이폰 움직이는 배경화면 상업적 이용 외에는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11 pro에 맞게 1125 x 2436 px 로 제작된 자료입니다. 이하의 버전 기기는 호환 가능할 것이니 배경화면 설정시 움직여 맞추..

배우 손담비 차, 피아트 500 [내부링크]

배우/가수 손담비 차, 피아트 500 나혼자산다에 가수활동을 접고 배우로 전향한 손담비가 화제되면서 그녀가 타고 다니는 자동차 또한 눈에 들어오는데요, 그 차는 바로 이탈리아 국민차 브랜드 피아트의 500입니..

배우 안보현 차, 96년식 갤로퍼 리스토어 [내부링크]

떠오르는 신상 악역~! 안보현의 차 클래식 카, 갤로퍼 리스토어 오늘은 요즘 핫한 라이징 스타, 신상 악역 배우 안보현의 차량인 크롱(갤로퍼 1세대)을 함께 보는 시간을 갖어보려고 하는데요, 그전에 안보현이라..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풀옵션 가격 [내부링크]

신형 제네시스 G80은 얼마일까? 2세대 G80과 3세대 G80의 다양한 모습을 함께 모아 보면서 감상하셨나요? 아직 안보신 분들은 먼저 보고 오셔도 좋답니다. 2세대, 3세대 G80 모아보기 다 보셨다면 3세대 G80이..

어떻게 변했을까?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내부링크]

제네시스 G80 풀체인지 엄청난 관심 속에 지난번 GV80이 출시된 이 후 그 기세를 이어 제네시스에서 신차를 출시하였는데, 그것은 바로!! G80이라~ (1) 외부 2세대 제네시스는 현대차의 대형 세단으로 출시되어..

[할인정보] 르노삼성 04월 구매혜택 [내부링크]

봄맞이 할인 열풍에 르노삼성도 빠질수 없습니다. 엄청난 혜택은 아니지만 눈에 띄는 차량도 있으니 찬찬히 살펴보시죠. 르노 탈리스만으로도 유명한 SM6는 할인을 안해도 그냥 잘팔릴차량으로 얼마전 페이스리..

[할인정보] 캐딜락 04월 구매 혜택 [내부링크]

미국 프리미엄 브랜드 캐딜락에서 봄 맞이 파격적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합니다. 캐딜락의 플래그쉽 모델인 19년식 CT6와 20년식 에스컬레이드에 파격 할인을 한다는 소식입니다. 먼저 CT6입니다. 대형 플래..

[할인정보] 쉐보레 04월 전 차종 할인정보 [내부링크]

외제차가된 쉐보레에서 봄 맞이 4월 구매혜택이 있다고 합니다. 2가지 선택사항이 있는데 첫째는 세금 관련 금액 지원이고 두번째는 선수금 없이 무이자 할부 3~5년짜리를 선택할 수 있네요. 이중 세금 혜택으로..

[할인정보] 쌍용 자동차 04월 할인 정보 [내부링크]

국내 유일 SUV 전문 브랜드인 쌍용 자동차의 04월 할인 정보에 대해 간략히 보시죠 공통 사항으로 3가지가 있는데 1. 3~72개월까지 할부를 진행 할 수 있네요. 이자는 6.9%대로 높습니다. 2. 롯데 쌍용 Auto Car..

[할인정보] 폭스바겐 티구안 04월 할인정보 [내부링크]

전 세계 베스트 셀링 모델 TOP3에 항상 자리 잡던 쵸 인기 모델인 폭스바겐 티구안! 배기가스 문제가 있기 전에 우리나라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로 엄청난 판매량을 자랑하던 차량입니다. 아직도 주춤하며 실력 발..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꾸미기 [div태그] [내부링크]

태그 (1) 정의 레이아웃을 나눌때 사용하는 태그로 Division의 약자이다. 다른 부가 기능이나 복잡성 없이 단순히 공간을 나누어 활용할때 사용하다보니 상당히 많이 사용하는 태그이다. 실제로 블로그 포스팅시..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꾸미기 [section태그] [내부링크]

< section > 태그 (1) 정의 문서나 어플리케이션 등의 주제별 콘텐츠 섹션을 구성할때 사용하는 태그이다. (2) 사용법 사용하고자 하는 위치에서 태그를 열어 준 후 안에 콘텐츠들을 채워 주면 된다. : 시작, 오..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꾸미기 [img태그] [내부링크]

태그 (1) 정의 image를 줄인 태그로 말그대로 이미지를 웹페이지에 삽입하고자 할때 사용한다. (2) 사용법 태그는 삽입하고자하는 이미지의 경로를 지영해야 하는데, 이게 정상적이지 않으면 엑박(엑스박스)이 뜨..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꾸미기 [h1~h6태그] [내부링크]

태그 (1) 정의 글이나 문장의 제목 등으로 사용되는 이 태그는 Heading을 줄인 말이라고 한다. (2) 사용법 은 블로그의 포스팅 제목에 해당하는 태그로 가장 큰? 먼저 사용되는 태그이다. 는 포스팅 제목을 클릭..

내 맘대로 제네시스 GV80 vs 캐딜락 XT5 [내부링크]

제네시스 GV80 VS 캐딜락 XT5 오늘은 제네시스 GV80과 캐딜락 XT5를 보려고 하는데요, 사실 이 두 모델은 직접적인 경쟁모델이 아니게 되었습니다. 캐딜락에서 XT6라는 모델이 출시되면서 이 모델이 GV80과 더욱..

내 맘대로 캐딜락 XT5 vs 볼보 XC90 [내부링크]

캐딜락 XT5 VS 볼보 XC90 캐딜락 xt5와 볼보 xc90은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각 두 나라를 대표하는 브랜드의 suv는 어떤지 아래로 내려보시죠. (1) 외부 캐딜락의 상징과 같은 거대한 그릴..

내 맘대로 볼보 XC90 vs 링컨 노틸러스 [내부링크]

볼보 XC90 VS 링컨 노틸러스 오늘은 스칸디나비아반도의 스웨덴의 명차 브랜드 볼보 XC90과 미국 차 프리미엄 브랜드 링컨 노틸러스를 함께 살펴보도록 하지요. (1) 외부 중국의 자본이 들어가면서 변질되지 않..

내 맘대로 링컨 노틸러스 vs 제네시스 GV80 [내부링크]

링컨 노틸러스 VS 제네시스 GV80 오늘은 요즘 디자인에 물오르고 있는 링컨의 suv 노틸러스와 제네시스의 gv80을 함께 놓고 살펴보면서 즐거운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1) 외부 그동안의 링컨은 다른 브랜드..

내 맘대로 제네시스 GV80 vs 지프 그랜드체로키 [내부링크]

제네시스 GV80 VS 지프 그랜드체로키 오늘도 거대 SUV를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제네시스 SUV인 GV80과 지프 그랜드 체로키를 함께 놓고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외부 제네시스 gv80은 제네시스의 첫 suv로..

내 맘대로 지프 그랜드체로키 vs 폭스바겐 투아렉 [내부링크]

지프 그랜드체로키 VS 폭스바겐 투아렉 오늘은 지프(jeep)의 플래그쉽 모델인 그랜드체로키와 폭스바겐의 플래그쉽인 투아렉을 보면서 킬링타임을 갖도록 하겠습니당. (1) 외부 거대한 7포켓 그릴과 지그시 눈..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꾸미기 [span태그] [내부링크]

태그 (1) 정의 레이아웃을 설정할때 사용하는 태그로 태그와 유사하지만 사용방법은 다르다. 태그의 display속성은 inline요소이며, 를 이용한 줄바꿈이 되지 않는다. 왜냐하면 일직선으로 사용시에 쓰는 태그이..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꾸미기 [br태그] [내부링크]

태그 (1) 정의 줄바꿈을 할때 사용하는 태그로 line break의 약자라고 한다. 그리고 종료태그가 없는 빈 태그이기도 하다. (2) 사용법 작성한 텍스트 다음에 태그를 열어 줄바꿈을 사용해 주기만 하면 된다. : 시..

내 맘대로 제네시스 GV80 vs 볼보 XC90 [내부링크]

제네시스 GV80 VS 볼보 XC90 오늘은 국내 프리미엄 플래그쉽 SUV인 제네시스의 GV80과 안전의 대명사 볼보의 플래그쉽 모델인 XC90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1) 외부 GV80의 전면부 그릴은 초대형 사이즈로 구성..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꾸미기 [a태그] [내부링크]

태그 (1) 정의 하이퍼링크를 걸어줄때 사용하는 태그로 anchor(닻)의 줄임말이라고 한다. (2) 사용법 태그는 태그처럼 혼자 사용하지 않고 "속성"이라는 것과 함께 사용해야 한다. 시작 태그인 의 안에 "속성"과..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꾸미기 [p태그] [내부링크]

태그 (1) 정의 단락을 표현할때 사용하는 태그로 paragraph(단락)의 줄임말이라고 한다. (2) 사용법 와 사이에 쓰고자하는 내용을 기재하면 된다. : 시작, 오픈 태그 : 종료, 클로즈 태그 (3) 실습 ATOM 으로 이..

내 맘대로 푸조 508 vs 폭스바겐 파사트 [내부링크]

푸조 508 VS 폭스바겐 파사트 안녕하세요, 오늘은 프랑스와 독일의 대표 중형차인 푸조의 508과 폭스바겐의 파사트 두 차량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외부 스타일리쉬한 디자인을 주로 선보이며 도로 위..

내 맘대로 폭스바겐 파사트 vs 쉐보레 말리부 [내부링크]

폭스바겐 파사트 VS 쉐보레 말리부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내에서 굉장히 잘나갔던 수입차인 폭스바겐 파사트와 해외차가된 쉐보레 말리부를 함께 살펴보시겠습니다. (1) 외부 국내에는 아직 출시되지 않은 풀체..

내 맘대로 기아 K7 vs 닛산 맥시마 [내부링크]

기아 K7 VS 닛산 맥시마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산차와 일본차를 함께 보려고 합니다. 각 국에서 1위를 차지하지 못하고 있는 두 브랜드의 큰형인 기아의 K7과 닛산의 맥시마인데요, 지금부터 함께 보시죠~! (1)..

내 맘대로 닛산 맥시마 vs 도요타 아발론 [내부링크]

닛산 맥시마 VS 도요타 아발론 안녕하세요, 그 동안 미뤄왔던 일본차도 이제 하나씩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그 첫 타자는 닛산의 맥시마와 도요타의 아발론이 되겠습니다. (1) 외부 일본 3사 브랜드의 맏형..

내 맘대로 현대 그랜저 vs 기아 K7 [내부링크]

현대 그랜저 VS 기아 K7 안녕하세요, 오늘은 30~40대 아빠 및 예비 아빠 그리고 예비 신랑들이!! 가장 궁금해하실 두 차량에 대해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바로! 페이스리프트된 두차! 현대 그랜저와 기아 K7입니다...

내 맘대로 닛산 알티마 vs 현대 그랜저 [내부링크]

닛산 알티마 VS 현대 그랜저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일전을 해볼까 해요. 일본의 삼사 브랜드 닛산의 맥시마와 한국의 성공의 상징 그랜저! 이 두 차량은 어떤 차이가 있는지 찬찬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내 맘대로 혼다 어코드 vs 닛산 알티마 [내부링크]

혼다 어코드 VS 닛산 알티마 안녕하세요, 오늘은 일본 3사 중 2대인 혼다의 어코드와 닛산의 알티마를 함께 살펴보려고 합니다. 국내 보다 해외에서는 인기 많은 이 두차들을 함께 보시죠~ (1) 외부 기술의 혼..

내 맘대로 도요타 캠리 vs 혼다 어코드 [내부링크]

도요타 캠리 VS 혼다 어코드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제에 이어서 일본 3사 브랜드 중 도요타의 캠리와 혼다의 어코드를 함께 살펴보려고 합니다. 포스팅을 하려하면 꼭 도로에서 그 차들을 만나곤 하는데요, 오늘..

내 맘대로 르노 탈리스만(SM6) vs 도요타 캠리 [내부링크]

르노 탈리스만(SM6) VS 도요타 캠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프랑스대 일본차네요. 르노의 탈리스만과 도요타의 캠리 입니다. 르노의 탈리스만은 국내에선 르노삼성에서 SM6라는 이름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1) 외..

내 맘대로 기아 K5 vs 르노 탈리스만(SM6) [내부링크]

기아 K5 VS 르노(삼성) 탈리스만(SM6) 안녕하세요, 오늘은 과거의 영광을 다시 떠올리게하는 기아의 K5와 르노(삼성)의 탈리스만(SM6)을 함께 보려고 합니다. 찬찬히 둘러보시면서 즐기시기 바랍니다. (1) 외부..

내 맘대로 현대 쏘나타 vs 기아 K5 [내부링크]

현대 쏘나타 VS 기아 K5 안녕하시렵니꺗, 오늘은 국산 중형차의 자존심인 현대의 쏘나타와 기아의 K5입니다. 함께 둘러보시죠. (1) 외부 독창적인 이미지를 추구하려고 하는 현대차는 쏘나타에 도전정신을 쏟아..

내 맘대로 쉐보레 말리부 vs 현대 쏘나타 [내부링크]

쉐보레 말리부 VS 현대 쏘나타 안녕하세요. 기나긴 겨울잠을 끝내고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미국 수입차 브랜드가 되어버린 쉐보레의 말리부와 국내 굴지의 브랜드 현대차의 쏘나타를 함께 보도록 하겠습니다. (1)..

내 맘대로 폭스바겐 투아렉 vs 제네시스 GV80 [내부링크]

폭스바겐 투아렉 VS 제네시스 GV80 핫한 플래그쉽 SUV 두 종을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바로 폭스바겐 투아렉과 제네시스 GV80입니다. 두 차 모두 처음 출시할때의 가격에서 살짝 조정된 가격으로 네이*에서 정보..

그것을 알아보자 - ARM Cortex-M35P [내부링크]

ARM Cortex-M35P Cortex-M35P 프로세서는 M33 보다 한 단계 더 높은 보안을 위하여 물리적인 보안을 추가한 프로세서가 되겠습니다. IoT기기는 해킹당하면 사생활 침해의 문제가 있으니깐요~ 계속해서 기존 시리..

그것을 알아보자 - ARM Cortex-M33 [내부링크]

ARM Cortex-M33 Cortex-M33 프로세서는 보안과 디지털 신호 제어(DSP)가 필요한 IoT,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에 있어, 효율적인 대안이 되어줄 최신 프로세서가 되겠습니다. Cortex-M23과 마찬가지로 ARMv8-M아키..

그것을 알아보자 - ARM Cortex-M23 [내부링크]

ARM Cortex-M23 Cortex-M23 프로세서는 ARMv8-M 아키텍처로 구성되어 있으며, baseline 명렁 세트를 지원하는 초소형 2단 파이프 라인 프로세서라고 합니다. 특징으로 요즘 같은 4차 산업시대에 맞게 IoT분야 및..

그것을 알아보자 - ARM Cortex-M7 [내부링크]

ARM Cortex-M7 Cortex-M7 프로세서는 M4 보다 한 단계 더 뛰어난 응답성과 사용 편의성을 제공하면서 업계 최고의 고성능 프로세서로 유연한 시스템 인터페이스로 자동차, 산업 자동화, 의료 기기, 고급 오디오,..

그것을 알아보자 - ARM Cortex-M4 [내부링크]

ARM Cortex-M4 Cortex-M4 프로세서는 M3에 DSP와 FPU를 추가하면서 시장의 판도를 뒤흔드는 제품이 되었습니다. 고성능 고가의 DSP까지 필요없는 모호한 분야에 적재적소로 적용할 수 있는 제품이 되어 주었지요...

그것을 알아보자 - ARM Cortex-M3 [내부링크]

ARM Cortex-M3 Cortex-M3 프로세서는 마이크로 컨트롤러, 자동차 시스템, 산업 제어 시스템 및 무선 네트워킹 등 다양한 범위의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는 고성능, 저가의 플랫폼을 위해 개발된 프로세서입니다. S..

그것을 알아보자 - ARM Cortex-M1 [내부링크]

ARM Cortex-M1 Cortex-M1 프로세서는 기존 M0과 M0+와는 달리 FPGA에 적합하게 설계된 최초의 MCU이다. 또한 ARM이 Actel이라는 기업과 합작으로 공동 개발한 프로세서로 라이센스를 취득하고 있는데, 이 기업은..

그것을 알아보자 - ARM Cortex-M0+ [내부링크]

ARM Cortex-M0+ Cortex-M0+ 프로세서는 Cortex-M0를 기반으로 전체 명령 세트와 도구 호환성을 유지하면서 에너지 소비를 줄이고 성능을 향상시킨 모델이 되겠습니다. Specifications Architecture : ARMv6-M Bu..

그것을 알아보자 - ARM Cortex-M0 [내부링크]

ARM Cortex-M0 Cortex-M0는 ARM 프로세서 중에 가장 작은 아이라고 합니다. 자세한 사양에 대하여 궁금하시면 아래를 쭉쭉 내려 보세요. Specifications Architecture : ARMv6-M Bus Interface : AHB-Lite, Von N..

그것을 알아보자 - ARM Cortex Series [내부링크]

Cortex Series 안녕하세요. 오늘은 암 시리즈 중 최신? 시리즈이며 역대 암 시리즈 중 가장 잘나가는 시리즈인 Cortex 시리즈에 대하여 함께 둘러보시죠. 코덱스 시리즈는 3가지 라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

그것을 알아보자 - Arm Holdings plc [내부링크]

ARM Holdings pls는 1990년 11월 27일에 창립한 영국의 반도체 분야 회사입니다. 우리가 흔히 CPU라고 부르는 반도체 칩의 핵심(Core) 프로세서를 개발하여 라이센싱하는 업체인데, 2016년 07월에 일본의 손정..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 GV80 풀옵션 가격 정보 [내부링크]

대한민국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의 첫 SUV!! GV80 출시!!!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분들이 기다리시던 바로 그차! 제네시스 GV80이 출시를 하였습니다. 가격 및 제원 등 많은 정보들이 오늘 공개가 되었는데..

History of BMW 3 Series [내부링크]

BMW 3 SERIES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포츠 드라이빙의 대명사?인 고급 소형 세단!! BMW의 3시리즈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 3시리즈 요약 ] 3시리즈는 D세그먼트급의 차량으로 1975년도에 출..

모아모아 Benz GLE vs Audi Q7 vs BMW X5 vs Landrover Discovery [내부링크]

BENZ GLE VS AUDI Q7 VS BMW X5 VS LANDROVER DISCOVERY 안녕하세요. 오늘은 프리미엄 대형 SUV를 보려고 합니다. 독일차 3종과 영국차 1종인데 볼보의 XC90은 애매하여 디스커버리를 넣어봤습니다. (1) 외부 새..

모아모아 Benz GLC vs Audi Q5 vs BMW X3 vs Volvo XC60 [내부링크]

BENZ GLC VS AUDI Q5 VS BMW X3 VS VOLVO XC60 안녕하세요. 오늘은 프리미엄 중형 SUV들을 함께 모아서 살펴보겠습니다. 독일의 삼사 차량과 스웨덴의 XC60이 되겠습니다. 재규어도 있지만 요즘 재규어는 디자인..

모아모아 Jeep Renegade vs Kia Seltos vs Hyundai Kona vs Chevrolet Trax [내부링크]

JEEP RENEGADE VS KIA SELTOS VS HYUNDAI VS CHEVROLET TRAX 안녕하세요. 오늘도 지난 시간에 이어 컴팩트 SUV들을 모아서 살펴보겠습니다. 좀 더 컴팩트한 모델들인데요, 레니게이드, 셀토스, 코나, 트랙스가..

모아모아 Peugeot 3008 vs Jeep Compass vs Hyundai Tucson vs Volkswagen Tiguan [내부링크]

PEUGEOT 3008 VS JEEP COMPASS VS HYUNDAI TUCSON VS VOLKSWAGEN TIGUAN 안녕하세요. 2019년이 가고 2020년이 왔습니다. (짞짞짝) 12월에는 개인적으로 바빠서 자주 포스팅을 못 하였는데, 올 한해에도 열심히 이..

애플 맥북 프로 터치바 13 [내부링크]

애플 2019년 맥북 프로 터치바 13 (i5-1.4GHz Quad-Core CPU, 8GB DDR, MAC OS, SSD 128GB) 금액 : 1,444,740원 살펴보기 금액 : 1,444,740원 구매하러가기

샤오미 노트북 미북 Pro 15.6인치 [내부링크]

샤오미 노트북 미북 Pro 15.6인치 (관세포함) 금액 : 1,082,000원  살펴보러가기 금액 : 1,082,000원  구매하러가기

내 맘대로 기아 레이 vs 현대 i10 [내부링크]

기아 레이 VS 현대 i10 , 안녕하세요. 오늘도 현대기아차그룹의 두 차량을 보려고 합니다. 바로 기아의 레이와 국내에선 출시 안된 현대의 i10이 되겠습니다. (1) 외부 페이스리프트된 레이는 전면부의 호랑이..

내 맘대로 현대 i10 vs 기아 모닝 [내부링크]

현대 i10 VS 기아 모닝 ,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기아차그룹의 두 막내둥이를 살펴 보려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볼 수 없는 현대 i10과 기아 모닝이 되겠습니다. (1) 외부 i10은 국내에서는 많이 생소한 차..

내 맘대로 기아 모닝 vs 쉐보레 스파크 [내부링크]

기아 모닝 VS 쉐보레 스파크 ,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화 "트랜스포머"에도 출현했던 쉐보레 스파크와 기아의 모닝을 함께 보시겠습니다. (1) 외부 기아의 호랑이코 그릴은 점점 사라지고 있는 것 같은데요, 3세..

내 맘대로 쉐보레 스파크 vs 기아 레이 [내부링크]

쉐보레 스파크 VS 기아 레이 , 안녕하세요. 점점 사진 구하기가 어려워지면서 포스팅이 비는 날짜가 늘고 있습니다. (ㅠ_ㅠ) 어렵게 구한 자료들이니 찬찬히 즐기며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번주는 국산 경차..

내 맘대로 기아 스포티지 vs 푸조 3008 [내부링크]

기아 스포티지 VS 푸조 3008 ,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아의 스포티지와 푸조의 3008을 함께 살펴보고자 합니다. 현대-기아처럼 푸조는 푸조-시트로엥으로 합쳐진 국민차 브랜드입니다. (1) 외부 3008만큼 독특한..

내 맘대로 푸조 3008 vs 폭스바겐 티구안 [내부링크]

푸조 3008 VS 폭스바겐 티구안 , 안녕하세요. 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 감기들 조심하시구요, 오늘은 프랑스 국민차 푸조의 3008와 독일 국민차 폭스바겐의 티구안을 살펴보고자 합니다. (1) 외부 굉장히 다..

내 맘대로 폭스바겐 티구안 vs 지프 레니게이드 [내부링크]

폭스바겐 티구안 VS 지프 레니게이드 , 안녕하세요. 오늘은 폭스바겐의 티구안과 지프 레니게이드를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가격대가 비슷한 이 두 차량은 어떠한지 하나하나 보시죠~! (1) 외부 국내에도 출시되..

내 맘대로 지프 레니게이드 vs 지프 컴패스 [내부링크]

지프 레니게이드 VS 지프 컴패스 , 안녕하세욜~ 오늘은 SUV 명가인 지프(JEEP)의 두 차량을 보려고 해요~ 그것은 바로! 지프의 막내급인 레니게이드(Renegade)와 컴패스(Compass)입니다. (1) 외부 크~ 짱짱한..

내 맘대로 지프 컴패스 vs 쉐보레 트랙스 [내부링크]

지프 컴패스 VS 쉐보레 트랙스 ,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의 대표 SUV 브랜드 지프의 컴패스와 쉐보레의 트랙스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고고~ (1) 외부 어김없는 지프의 7포트 그릴은 독보적인 아이덴티티..

아이패드 프로 에어 할인 가격~! [내부링크]

아이패드 전격 할인 이벤트!! 1) 2019년 아이패드 에어 10.5인치 (3세대) WiFi+셀룰러 256GB 999,000원 -> 898,100원 구매하러가기 2) 2019년 아이패드 에어 10.5인치 (3세대) WiFi+셀룰러 64GB 799,000원..

내 맘대로 쉐보레 트랙스 vs 현대 코나 [내부링크]

쉐보레 트랙스 VS 현대 코나 ,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산 소형 SUV 겸댕이들을 함께 보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쉐보레 트랙스와 현대차의 코나인데요! 신흥 시장이 되어버린 소형SUV는 이제 우리 주변에서 흔히..

내 맘대로 현대 코나 vs 기아 셀토스 [내부링크]

현대 코나 VS 기아 셀토스 , 안녕하세요. 일주일 쉬고 다시 돌아왔습니다. 오늘은 현대 자동차차의 코나와 기아 자동차의 셀 토스를 또 하려고 해요. 지난번 보다 구글링으로 다른 사진들을 많이 찾았답니다. (1)..

내 맘대로 볼보 XC90 vs 폭스바겐 투아렉 [내부링크]

볼보 XC90 VS 폭스바겐 투아렉 , 안녕하세욥. 오늘도 이어서 SUV를 보려고 해요. 아주 미세하게 페이스리프트된 볼보의 XC90과 아직 우리나라에는 오늘! 막 출시된 폭스바겐의 투아렉이에요. (1) 외부 XC90은..

내 맘대로 지프 그랜드체로키 vs 캐딜락 XT5 [내부링크]

지프 그랜드 체로키 VS 캐딜락 XT5 , 안녕하시꺄. 오늘도 미국차입니다. SUV가문 지프의 그랜드 체로키와 미국 성공의 아이콘 캐딜락의 XT5를 살펴보시죠! (1) 외부 과거 전쟁시 사용된 지프의 그릴은 9슬롯을..

내 맘대로 캐딜락 XT5 vs 링컨 노틸러스 [내부링크]

캐딜락 XT5 VS 링컨 노틸러스 , 안녕하셨습니까! 오늘은 미국 고급차 브랜드가 또 만났습니다. 바로, 캐딜락 XT5와 링컨 노틸러스입니다!! 이 두 차량은 어떤지 바로 살펴보시겠습니다. (1) 외부 미국 액션영..

내 맘대로 링컨 노틸러스 vs 지프 그랜드체로키 [내부링크]

링컨 노틸러스 VS 지프 그랜드 체로키 ,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번 봤던 고급진 준대형급 SUV들에 이어서 2탄~! 조금 들 고급진 준대형급 SUV들을 보려고 하는데요~ 미국 특유의 갬성이 묻어있는 탄탄함이 돋보..

내 맘대로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vs 벤츠 GLE [내부링크]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VS 벤츠 GLE , 안녕하세욥! 오늘은 영국의 고급 SUV 브랜드인 랜드로버의 디스커버리와 자동차의 나라 독일의 벤츠 GLE를 함께 보실겁니다. 요호호 (1) 외부 디스커버리는 풀체인지되고서..

내 맘대로 BMW X5 vs 아우디 Q7 [내부링크]

BMW X5 VS 아우디 Q7 , 안녕하세요. 지난 시간이 이어서 준대형 SUV 두 차량을 보실거에요~ 뭐냐하면, 독일 3사 중 BMW의 X5와 아우디(Audi)의 Q7을 함께 살펴보시죠~! (1) 외부 이전 3세대 보다 세련되게 다듬..

내 맘대로 아우디 Q7 vs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내부링크]

아 우 디 Q7 VS 랜드로버 디스커버리 , 안녕하세요. 이번주는 E세그먼트급인 프리미엄 준대형 SUV를 살펴보려고 하는데요~ 아우디(Audi) Q7과 랜드로버(Landrover) 디스커버리, 두 모델을 함께 보시죠! (1) 외부..

[할리데이비슨] 스트리트(Street) [내부링크]

스트리트(Street) 안녕하세요, 오늘은 할리데이비슨에서 스포티한 디자인과 성능을 가지고 있는 제품군인 스트리트에 대해서 보실께요~ 2013년에 밀라노 모터사이클 쇼인 EICMA에서 발표된 이 후 2014년도부터 생..

내 맘대로 XC60 vs 벤츠 GLC [내부링크]

볼보 XC60 VS 벤츠 GLC , 안녕하시꺄 오늘은 독일차와 스웨덴차를 보려고해요~ 주문이 밀려 없어서 못 판다고 하는 볼보의 XC60과~ 페이스리프트로 돌아올 메르세데스 벤츠의 GLC를 함께 보시죠~! (1) 외부 도..

내 맘대로 벤츠 GLC vs BMW X3 [내부링크]

벤츠 GLC VS BMW X3 , 안녕하세요~! 오늘도 독일 3사 중의 두 차량을 보려고 하는데요~ 그것은 바로~ 벤츠 GLC와 BMW X3이랍니다. 10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두 브랜드의 중형 SUV는 어떤지 함께 보시죠~..

내 맘대로 BMW X3 vs 아우디 Q5 [내부링크]

BMW X3 VS 아우디 Q5 ,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제에 이어 프리미엄 중형 SUV를 보려고 해요~ 그 중에 독삼사 BMW의 X3와 아우디(Audi)의 Q5를 함께 보려고 한답니다~ 절찬리에 팔리고 있는 X3와 곧 페리를 앞두고..

내 맘대로 아우디 Q5 vs 볼보 XC60 [내부링크]

아우디 Q5 VS 볼보 XC60 , 안녕하세요!! 오늘부터 프리미엄 중형SUV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그 시작은 바로! 아우디(Audi)의 Q5와 볼보의 XC60입니다~! 아직 우리나라에는 출시되지 않은 Audi Q5는 이제 곧 출시..

[할리데이비슨] CVO [내부링크]

CVO(Custom Vehicle Operations) 매년 생산되는 물량의 일부만 한정판으로 커스텀 제작된 할리라고 합니다. 한정판 색상과 몇몇 옵션들이 더해진 나만의 특별한 할리를 가지고 싶다면!!! CVO를 선택해보세요~! CV..

모아모아 캐딜락 CT6 vs 제네시스 G90 vs 볼보 S90 엑설런스 vs 링컨 컨티넨탈 [내부링크]

캐딜락 CT6 VS 제네시스 G90 VS 볼보 S90 엑설런스 VS 링컨 컨티넨탈 안녕하세요, 오늘은 프리미엄 플래그쉽 세단 2탄!!으로 Cadillac CT6와 Genesis G90!! 그리고 Volvo S90 excellence, lincoln continental..

모아모아 벤츠 S클래스 vs BMW 7시리즈 vs 아우디 A8 vs 포르쉐 파나메라 [내부링크]

벤츠 S클래스 VS BMW 7시리즈 VS 아우디 A8 VS 포르쉐 파나메라 안녕하세요. 여러분 잘 지내고 계십니까? 오늘은 독일차 브랜드의 대장들을 한대 모아서 보는 시간을 갖으려고 합니다. 찬찬히 둘러보시면서 함께..

[할리데이비슨] 투어링(Touring) [내부링크]

투어링(Touring) 할리데이비슨의 대형차? 포지션인 투어링은 모두 동일한 프레임을 사용하며 페어링으로 구별이 가능하다 할 정도로 개성 넘치는 페어링을 하고 있습니다. 비교적 짧은 역사를 가지고 있는 투어링..

모아모아 벤츠 E클래스 vs BMW 5시리즈 vs 아우디 A6 vs 볼보 S90 [내부링크]

벤츠 E클래스 VS BMW 5시리즈 VS 아우디 A6 VS 볼보 S90 안녕하시렵니까! 오늘은 프리미엄 E세그먼트 4종을 보시면서 즐거운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_^) 우리의 G80은 이번에는 제외했습니다. >_< (1) 외부 기..

모아모아 벤츠 C클래스 vs BMW 3시리즈 vs 볼보 S60 vs 제네시스 G70 [내부링크]

벤츠 C클래스 VS BMW 3시리즈 VS 볼보 S60 VS 제네시스 G70 안녕하십니까!!! 오늘은 프리미엄 D세그먼트 4종을 함께 보고자 합니다. >_< 아우디 A4는 현재 안팔고 있으니 다음 기회에 보시고, (1) 외부 2대씩 비..

내 맘대로 링컨 컨티넨탈 vs 캐딜락 CT6 [내부링크]

링컨 컨티넨탈 VS 캐딜락 CT6 , 안녕하시꺄 오늘은 미국의 자존심인 두 브랜드를 함께 보려고 합니다. 미국의 전 의전 브랜드인 링컨의 컨티넨탈과 현 의전 브랜드인 캐딜락의 CT6를 보면서 즐거운 시간이 되시길..

내 맘대로 제네시스 G90 vs 링컨 컨티넨탈 [내부링크]

제네시스 G90 VS 링컨 컨티넨탈 ,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내 플래그쉽 세단 G90과 전 의전 브랜드인 링컨의 컨티넨탈을 살펴보며 하루를 마무리 해봅시다. (1) 외부 찬찬히 보니 G90의 라인 하나하나에 굉장히..

내 맘대로 캐딜락 CT6 vs 제네시스 G90 [내부링크]

캐딜락 CT6 VS 제네시스 G90 , 안녕하시렵니까!? 오늘은 미쿡 프리미엄 브랜드 캐딜락의 플래그쉽 세단인 CT6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플래그쉽 세단인 G90을 미국에 보내서 선점 할 수 있을지!!!! 그 상품성을 함..

내 맘대로 제네시스 G90 vs 볼보 S90엑설런스 [내부링크]

제네시스 G90 VS 볼보 S90 엑설런스 , 안녕하셨습니까! 오늘은 국산차 플래그쉽 제네시스 G90과 안전의 대명사 볼보의 S90의 상위 버전인 엑설런스를 함께 비교하면서 보시는 시간을 갖고자 합니다. 함께 하시겠습..

내 맘대로 볼보 S90엑설런스 vs 링컨 컨티넨탈 [내부링크]

볼보 S90 엑설런스 VS 링컨 컨티넨탈 ,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칸디나비아 안전의 대명사 볼보의 S90 엑설런스와 미국의 전 의전차 브랜드 링컨의 컨티넨탈을 보시면서 함께 즐기시기 바랍니다. (1) 외부 나비..

내 맘대로 캐딜락 CT6 vs 볼보 S90 엑설런스 [내부링크]

캐딜락 CT6 VS 볼보 S90 엑설런스 ,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 대통령의 의전 브랜드 캐딜락의 CT6와 안전의 대명사 볼보의 S90 엑설런스!! 굉장히 디자인적 요소들이 눈에 띄게 향상됨을 볼 수 있는 두 브랜드의..

자동차의 3대 요소 : 제동 [내부링크]

자동차의 3대 요소 2. 제동 제동은 앞이나 뒤로 이동 중에 운전자가 원하는 시점에 구동을 강제로 멈출 수 있게 하는 것을 말한다. 자동차가 구동 중 일때 멈추게 하는 요소 2가지 1) 브레이크 : 구동력에 의해..

내 맘대로 아우디 A8 vs 포르쉐 파나메라 [내부링크]

아우디 A8 VS 포르쉐 파나메라 ,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내에 아직 출시가 안된 아우디(Audi) A8(4세대)와 포르쉐 파나메라를 보고자 합니다. 한 집안의 성향이 완전히 다른 두차량을 지금 바로 보시겠습니다~! (1..

내 맘대로 포르쉐 파나메라 vs BMW 7 시리즈 [내부링크]

포르쉐 파나메라 VS BMW 7시리즈 ,안녕하세요. 오늘은 독일 프리미엄 4사 중 스포티함을 담당하고 있는 스포츠카 브랜드 포르쉐의 파나메라와 BMW의 7시리즈를 살펴보고 가시겠습니다. (1) 외부 앞모습만 보면..

내 맘대로 BMW 7 시리즈 vs 아우디 A8 [내부링크]

BMW 7시리즈 VS 아우디 A8 , 안녕하세요. 오늘은 독일4사 중 BMW의 7시리즈와 아우디 A8을 살펴보면서 눈요기를 해보고자 합니다. +_+ 앞도적인 우위에 있는 벤츠의 S클래스와 독보적인 존재 포르쉐 파나메라는 카..

내 맘대로 아우디 A8 vs 벤츠 S 클래스 [내부링크]

아우디 A8 VS 벤츠 S클래스 , 안녕하세요. 드디어 풀체인지된 아우디 A8을 우리나라에서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페이스리프트되어 풀티나게 팔리고 있는 벤츠 S클래스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외부..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결제 수단 추가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결제 수단 추가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블로거 여러분! 여러분들도 큰 꿈을 가지고 티스토리를 시작하셨는지요? 저는 취미겸 블로그를 하려다보니, 용던벌이를 할 수 있다고 하여 열심히 공부하면서..

내 맘대로 아우디 A6 vs 볼보 S90 [내부링크]

아우디 A6 VS 볼보 S90 , 안녕하세요. 오늘은 곧 출시될 아우디 A6와 볼보 S90을 살펴보겠습니다. 이번에 나오는 A6은 5세대 모델로 계속 우려 먹던 4세대 모델이 아닌 드디어 풀체인지된 모델이 들어왔습니다. 18..

내 맘대로 벤츠 E 클래스 vs 볼보 S90 [내부링크]

벤츠 E클래스 VS 볼보 S90 ,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급차 왕인 벤츠의 E클래스와 안전차 왕인 볼보의 S90을 살펴보시죵!! 고급짐과 편안함을 추구하는 벤츠와 극도의 안정성을 추구하는 볼보!! (1) 외부 두 차..

내 맘대로 볼보 S90 vs BMW 5 시리즈 [내부링크]

볼보 S90 VS BMW 5시리즈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칸디나비아의 자존심인 볼보 S90과 독일의 스포티 담당 BMW 5시리즈를 살펴보겠습니다. (1) 외부 S60과 범퍼부분만 조금 다르고 거의 유사한 S90 5시리즈는 3시..

내 맘대로 BMW 5 시리즈 vs 아우디 A6 [내부링크]

BMW 5시리즈 VS 아우디 A6 ,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스포티한 BMW 5Series와 댄디한 아우디(Audi) A6를 살펴보시죠. 2017년에 풀체인지된 7세대 5시리즈는 2020년 말에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발표될 것으로 생각됩..

내 맘대로 아우디 A6 vs 벤츠 E 클래스 [내부링크]

아우디 A6 VS 벤츠 E클래스 ,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 시간 기다려온 아우디(Audi)의 중형 세단 A6와 벤츠(Benz) E Class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디어! 아우디(Audi) A6의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 Q7의..

내 맘대로 제네시스 G70 vs 볼보 S60 [내부링크]

제네시스 G70 VS 볼보 S60 ,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국의 자본으로 재탄생한 볼보의 S60과 제네시스 G70을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풀체인지되서 돌아온 볼보의 S60은 굉장히 세련된 외관으로 고급차 대열에 손색이..

내 맘대로 BMW 3 시리즈 vs 제네시스 G70 [내부링크]

BMW 3시리즈 VS 제네시스 G70 , 안녕하세요. 오늘은 G바디로 풀체인지된 3시리즈와 국내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의 G70을 살펴보도록 하지요. (1) 외부 기존틀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고 풀체인지된 3시리즈 조..

벤츠 악세사리 및 용품 [내부링크]

이 페이지는 벤츠 차량 오너분들에게 간략하게 악세사리 및 용품들을 소개하는 페이지 입니다. 둘러보고 가세요~ (사진 클릭시 쇼핑몰로 넘어갑니다.) 벤츠 공용 도어라이트 4가지 타입이 있으며, 설치도 간단하..

내 맘대로 벤츠 GLE vs BMW X5 [내부링크]

벤츠 GLE VS BMW X5 , 안녕하세요. 오늘은 각 브랜드의 부보스들을 살펴보겠습니다. BMW X5는 광고에서 보스라는 표현을 썼지만 위에 X7이 있으니.. 보스는 아니죠 (1) 외부 Benz GLE는 완전히 얼굴이 바뀐 모..

내 맘대로 트래버스 vs 팰리세이드 [내부링크]

쉐보레 트래버스 VS 현대 팰리세이드 , 안녕하세요. 오늘은 두 글러벌 기업의 대형 SUV를 살펴보고자 합니다. 그것은 바로 쉐버레의 트래버스와 현대차의 팰리세이드입니다. 미국과 한국을 대표로 하는 브랜드의..

내 맘대로 모하비 vs 트래버스 [내부링크]

기아 모하비 VS 쉐보레 트래버스 , 안녕하세요. 오늘은 미국에서 날아온 도전자와 국내 대형SUV의 자존심을 살펴보겠습니다. 국내 생산이 아닌 바다 건너온 외제차로써의 쉐보레 대형 SUV인 트래버스를 모하비 마..

내 맘대로 모하비 vs 팰리세이드 [내부링크]

기아 모하비 VS 현대 팰리세이드 , 오늘은 국내 대형 SUV하면 떠오르는 대표 모델인 기아의 모하비와 현대의 팰리세이드를 살펴보겠습니다. (1) 외부 오랜시간이 지나 페이스리프트?된 모하비는 풀체인지라 할..

뭐있더라? 국산 전기차 5종 [내부링크]

국산 전기차 브랜드 , 안녕하세요. 오늘은 곧 다가올 전기차 시대에 국내에는 어떤 차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앞으로 더욱 다양한 차들이 나오겠지만, 현재까지 나온 차 5종에 대해 하나씩 보시겠습니다. (..

할리데이비슨의 밀워키(107, 114) 엔진 [내부링크]

요즘 새로 개발된 밀워키 107, 114 큐빅인치 엔진이 소프테일에도 적용되어 나오고 있습니다. 어딜봐도 상세사양이 없던데, 구글에는 있군요. 107엔진(약 1753.4cc)은 77마력에 약 14kg.m의 토크를.. 114엔진(약..

[할리데이비슨] 소프테일(Softail) [내부링크]

소프테일(Softail) 할리데이비슨의 중형차?를 담당하고 있는 소프테일을 살펴보시죠. 1984년부터 소프테일 명칭으로 판매가된 스포스터 보다 역사가 짧은 라인입니다. 소프트와 테일을 합친 단어로 편안한 승차감..

[메모] 티스토리(TISTORY) 최적화 - 1편 - [내부링크]

티스토리 최적화는 아래와 같이 진행하면 된다. 1. 다음 ∴ 그냥, 기다리면 된다. (약 30일 정도) 무책임한 결론이죠? 하지만, 여러사람들의 경험을 봐도 그렇고 저 또한 그랬습니다. 정말 쥐똥 만큼도 유입이 없..

IEC 60664-1 연면거리와 공간거리 [내부링크]

IEC 60664-1 저압 기기의 절연 협조 - 제1부 : 원칙, 요구 사항 및 시험 - 1) 용어정리 절연거리 : 공기 중에서 두 개의 도체 사이의 최단 거리 (공간거리) 연면거리 : 두 개의 도체 사이에서 절연물의 표면을 따..

내 맘대로 벤츠 S클래스 vs 포르쉐 파나메라 [내부링크]

벤츠 S클래스 vs 포르쉐 파나메라 , 안녕하세요. 오늘은 독일짱인 두 차량, 벤츠의 S클래스와 포르쉐의 파나메라를 살펴보겠습니다. 기존 대형 세단의 왕좌에서 굴림하고 있던 벤츠의 S클래스에게 자신만의 확고..

[할리데이비슨] 스포스터(Sportster) [내부링크]

스포스터 할리데이비슨에서 가장 저렴한? 제품군이며, 가장 젊은 분위기의 제품군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1957년부터 시판된 스포스터는 이름에서 느낄 수 있는 것 처럼, 스포티한 주행에 중점을 두고 있는 모델입..

할리데이비슨(Harley Davidson) [내부링크]

할리데이비슨이란? 윌리험 S. 할리(William S. Harley)와 아서 데이비슨(Arthur Davidson)이 1903년에 위스콘신주 밀워키에서 창립한 모터사이클 회사이다. 할리데이비슨의 역사 1941년부터 미국이 2차 세계대전..

차종(연료)별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 기준 [내부링크]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 기준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 배출가스 등급 기준에 대해서 보시겠습니다. 환경부에서 배출가스등급제를 실시하고 있지요. 수도권 대기환경개선에 관한 특별법[법률 제 15274호]의 제29조..

내 맘대로 독일 3대 고급차 브랜드 [내부링크]

독일 3대 고급차 브랜드 , 안녕하세요. 오늘은 자동차의 역사와 미래의 자동차 기술을 이끌어가는 독일의 3대 고급차 브랜드를 간략하게 보시겠습니다. 1.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1883년에 설립되어 18..

내 맘대로 투싼 vs 스포티지 [내부링크]

현대 투싼 vs 기아 스포티지 , 오늘은 현대기아차 그룹의 준중형급 SUV 두 종, 투싼과 스포티지를 살펴보시겠습니다. 2018년식 투싼과 2020년식 스포티지 입니다. 오늘 기준으로 투싼은 아직 업데이트가 안된건지..

자동차의 3대 요소 : 구동 [내부링크]

자동차의 3대 요소 1. 구동 구동은 앞으로 전진하거나, 뒤로 후진하는 것을 말한다. 앞으로 전진하거나, 뒤로 후진할 때 바퀴를 움직이게 할 수 있는 "힘"이 필요한데, 이때의 힘을 "구동력"이라고 한다. 이 구동..

자동차의 3대 요소 [내부링크]

자동차의 3대 요소 자동차는 운전자 및 승객들을 출발지점에서 도착지점까지 안전하게 이동을 할 수 있게 해주는 기기이다. 이를 위해 자동차에 기본적으로 필요로하는 기능이 3가지가 있다. 1. 구동  : 앞으로..

효리네, 볼보 XC90 [내부링크]

효리네 민박, 볼보 XC90 , 오늘은 이효리, 이상순네의 두 차중 볼보 XC90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제주도에서 둥지를 튼 이씨 부부가 선택한 차량은 바로, 볼보의 이미지를 반전시켜준 XC90이 되겠습니다...

내 맘대로 벤츠 C 클래스 vs 제네시스 G70 [내부링크]

벤츠 C클래스 vs 제네시스 G70 , 안녕하세요. 오늘은 독일 고급차 짱 벤츠의 C클래스와 한국 유일 고급차! 제네시스의 G70을 살펴보겠습니다. 고급진 두 차량을 나란히 보면서 감상하시겠습니다. (1) 외부 페리..

화사차, 볼보 XC40 [내부링크]

마마무 화사차, 볼보 XC40 , 안녕하세요. 오늘은 나혼자X다에 출현하는 가수 화사의 차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화사는 생애 첫 차로 안전의 대명사 볼보의 신규 차량, 컴팩트급 SUV인 XC40을 구매하여 미숙한 운..

기생충 - 벤츠 S클래스 - [내부링크]

[영화 속 자동차] 기생충 , 오늘은 영화 기생충 속의 자동차 중 사장님 차, 벤츠 S클래스를 살펴보겠습니다. 별도의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유명한 메르세데스-벤츠의 S클래스 입니다. ~(+_+)~ 위 모델(6세대,..

책보고 무작정 따라하는 웹 사이트 설계 - 3편 - [내부링크]

책보고 무작정 따라하는 웹 사이트 설계 - 3편 - HTML에 이어서 오늘은 CSS를 하고자 합니다. HTML로 구조를 짰으니, CSS로 옷을 입혀보겠습니다. (6) CSS이란? CSS는 Cascading Style Sheet의 약자라고 합니다...

내 맘대로 벤츠 C 클래스 vs 볼보 S60 [내부링크]

벤츠 C클래스 vs 볼보 S60 , 안녕하세요. 오늘은 C클래스와 S60에 대하여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 외부 요즘 나오는 볼보 차량의 디자인들은 분명히 매력적임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벤츠도 계속 디자인의..

내 맘대로 싼타페 vs 쏘렌토 [내부링크]

현대 싼타페 vs 기아 쏘렌토 , 안녕하세요. 오늘은 현대기아차 그룹의 중형 SUV들인 산타페와 소렌토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1) 외부 현대의 새로운 패밀리룩 그릴 얇게 빠진 싼타페의 눈은 코나와..

내 맘대로 BMW 3 시리즈 vs 볼보 S60 [내부링크]

BMW 3시리즈 vs 볼보 S60 , 오늘은 독일의 BMW 3시리즈와 스웨덴의 볼보 S60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1) 외부 많은 변화로 돌아온 3시리즈의 전면부와 볼보 패밀리룩으로 나타난 S60, S90의 전면부와도 매우 흡..

내 맘대로 벤츠 S 클래스 vs BMW 7 시리즈 [내부링크]

벤츠 S 클래스 vs BMW 7 시리즈 , 안녕하세요. 오늘은 페이스리프트된 벤츠 S클래스와 BMW 7시리즈에 대하여 보시겠습니다. 각 브랜드의 플래그쉽 세그먼트로 굉장히 고가의 차량들이다 보니, 고급스러움이 좔좔..

내 맘대로 BMW 3 시리즈 vs 벤츠 C 클래스 [내부링크]

BMW 3시리즈 vs 벤츠 C클래스 , 안녕하세요. 오늘은 풀체인지된 BMW 3시리즈와 페이스리프트된 벤츠 C클래스 두 모델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1) 외부 3시리즈는 전면 헤드라이트와 그릴, 범퍼가 변화하였..

내 맘대로 벤츠 E 클래스 vs BMW 5 시리즈 [내부링크]

벤츠 E 클래스 vs BMW 5 시리즈 , 안녕하세요. 오늘은 풀체인지 후 끝물인 두 모델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곧 두 모델 모두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나올 예정인데요, 얼마 전 부터 엄청난 할인으로 재고 떨이를..

책보고 무작정 따라하는 웹 사이트 설계 - 2편 - [내부링크]

책보고 무작정 따라하는 웹 사이트 설계 - 2편 - 지난 시간에 이어 오늘은 웹 사이트의 기본적인 레이아웃에 대하여 공부해 보겠습니다. 지난 시간에 HTML의 구조 중 를 했었지요, 오늘 얘기 할 내용은 HTML 구..

책보고 무작정 따라하는 웹 사이트 설계 - 1편 - [내부링크]

책보고 무작정 따라하는 웹 사이트 설계 - 1편 - 소프트웨어와 웹 사이트에 대한 지식이 거의 없는 상태에서 블로그를 더욱 멋지게 만들기 위한 노력 중 하나로, 웹 사이트를 개발하는 언어 및 관련 지식들을 습득..

내 맘대로 현대 포니 [내부링크]

현대 포니 "대한민국 최초의 컨셉트카"이면서 "대한민국 최초의 고유모델 승용차" 현대자동차 포니(Pony)의 흔적들을 잠시 보시겠습니다. 01. 포니 쿠페 (1974년 10월) 02. 포니1 4도어 (1975년 12월) 03. 포..

강화도에서 타고 싶은 차, 모하비 더 마스터 [내부링크]

강화도에서 타고 싶은 차, 모하비 더 마스터 Mohave the Master 지난 2019 서울모터쇼에서 공개된 모하비 컨셉트 모델인 마스터피스가 위와 같이 현실 모델로 이제 우리 곁에 나타난다고 합니다!!! 개인적(요즘)..

내 맘대로 K5 vs 소나타 [내부링크]

K5 vs 소나타 ,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내 베스트 셀링 중형 세단인  기아의 K5 와 현대의 소나타 에 대해 비교를 해보겠습니다. 신형 K5와 쏘나타를 보시려면 신차로 보기  내 맘대로 현대 쏘나타 vs 기아 K5..

분노의 질주 : 홉스 & 쇼 - 맥라렌 720s - [내부링크]

[영화 속 자동차] 분노의 질주 : 홉스 & 쇼 안녕하세요. 오늘은 08월 14일에 개봉한 불멸의 시리즈 분노의 질주의 후속작 "홉스 & 쇼"를 관람하고 왔습니다. 분노의 질주 시리즈의 인기 및 관전 포인트 중 하나..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꾸미기 - 사이드바(sidebar) 2편 -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꾸미기 - 사이드바(sidebar) 2편 - 무료로 제공되는 스퀘어(square) 스킨을 활용하여 코알못이 직접 수정해 보겠습니다. 스킨편집에서 CSS에 들어가 소스코드의 일부를 가져왔습니다. 코드..

내 자동차세 계산? [내부링크]

자동차세(automobile tax) 자동차세를 우리는 대한민국에서 살면서 자동차를 소유하여 운영을 하고 싶으면 누구 할 것 없이,  모두!! 납부해야 한다. 저의 경우는 일년에 한 번씩 자동차세를 내고 있습니다. 위..

내 맘대로 그랜저 vs K7 [내부링크]

현대 그랜저 vs 기아 K7 , 안녕하세요. 신형(페리된) 그랜저 살펴보기  내 맘대로 현대 그랜저 vs 기아 K7 오늘은 국내 베스트 셀링 패밀리 준대형급 세단인 현대의 그랜저와 기아의 K7에 대해 살펴보겠습니..

내 맘대로 K3 vs 아반떼 [내부링크]

 K3 vs 아반떼 기아 K3 와 현대 아반떼 오늘은 국내 대표인 현대와 기아의 준중형급, D-Segment 포지션의 두 차량에 대하여 비교해 보겠습니다. (1) 외부 K3는 기존 기아의 호랑이 코 그릴 형상이 납작해지면..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꾸미기 - 사이드바(sidebar) 3편 -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꾸미기 - 사이드바(sidebar) 3편 - 무료로 제공되는 스퀘어(square) 스킨을 활용하여 코알못이 직접 수정해 보겠습니다. 2편을 못 보신분은 보고 오세요.^_^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꾸미..

내 맘대로 코나 vs 셀토스 [내부링크]

코나 vs 셀토스 현대 코나(Kona)  와 기아 셀토스(Seltos) 다이나믹한 주행감의 도시형 SUV 코나!! , 온,오프로드에 모두 능통한 SUV 셀토스!! 앞으로 현대와 기아의 대표 소형 SUV가 되어 줄 두 모델에 대하..

내 맘대로 스포티지 vs 셀토스 [내부링크]

기아 스포티지 vs 기아 셀토스 투싼과 준중형 SUV 시장을 장악하던 스포티지와 한 집안의 셀토스를 살펴보겠습니다. 조금 애매한 포지션으로 나타난 셀토스가 왜 소형급이 준중형급과 거론이 되는지천천히 보시죠..

내 맘대로 기아 셀토스 vs 현대 투싼 [내부링크]

셀토스 vs 투싼 , 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번에 올렸던 기아 셀토스와 현대 투싼의 내용을 좀 수정해봤어요. 사진편집도 다시 하고 올렸으니 즐겁게 봐주시길 바랍니다. (1) 외부 헤드라이트와 그릴의 형상을..

RAW 이미지 형식(image format) [내부링크]

RAW image format RAW는 가공과 압축되지 않은 원본 그대로의 대용량 파일 형식이라고 합니다. 셔터스톡에 사진을 등록할 때 4MB 이상의 파일 크게가 되어야 한다고 하여, 남들은 어떻게 하고 있는지 찾아보니 카..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꾸미기 - 사이드바(sidebar) 1편 -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꾸미기 - 사이드바(sidebar) 1편 - 무료로 제공되는 스퀘어(square) 스킨을 활용하여 코알못이 직접 수정해 보겠습니다. 스킨편집에서 CSS에 들어가 소스코드의 일부를 가져왔습니다. 코드..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꾸미기 - 스퀘어(Square) 스킨 -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의 스킨을 꾸미기 위해 하나씩 수정해 보면서 얻은 내용을 기록하고자 한다. "HTML"이나 "CSS"에 대한 지식이 전무한 상태에서 주어진 틀을 수정하면서 하나씩 기록하면서 노하우와 지식를 쌓아가..

셔터스톡(shutterstock) 사진등록 결과 [내부링크]

스톡사진 작가가 될 수 있다는 꿈을 가지고 셔터스톡(shutterstock)에 가입하여 사진을 등록하였습니다. 1차로 등록한 17장의 사진에 대한 결과는 무참히 "전부 거부"당하였습니다. ㅠㅠ 거부당한 이유를 하나씩..

[티스토리] 쿠팡 파트너스 배너 추가하기 -1편- [내부링크]

쿠팡 파트너스로 부가 수입을 이루어내자~! 운영중인 블로그의 한켠에 배너를 달아 돈을 벌 수 있다면? 시도 해봐야겠지요. "쿠팡"에서 "제휴마케팅 사업"을 하고 있는데요, 이를 위해 스킨을 변경하도록 하였습..

카메라 - 조리개(iris) - [내부링크]

조리개(iris) 조리개는 "빛의 양을 조절"해주는 장치입니다. 사람의 눈으로 비유하면 "홍채"의 역할이라고 할 수 있는 장치입니다. diaphragm 이나 aperture 라고도 불리는 이 조리개는 가운데 구멍이 뚫린 구조..

셔터스톡(shutterstock) 사진작가 등록하기 [내부링크]

스톡사진 작가가 될 수 있다는 허황된 꿈을 안고 셔터스톡에 작가 등록을 해보고자 합니다. 사이트의 인터페이스가 수시로 바뀌는듯 하여 현재 시점의 등록 방법을 기록해 봅시다. 우선, 사이트에 접속해주고 htt..

들어봤는가? 베엠베(BMW) [내부링크]

BMW라 쓰고, 베엠베라 읽는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바이에른 원동기공업 주식회사(Bayerische Motoren Werke AG) 우리에게는 비엠더블유(BMW)로 친숙한 베엠베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BMW는 Benz, Audi ..

파비콘(Favicon) 및 아이콘(icon) 만들기 [내부링크]

파비콘에 대하여 들어보셨나요? 티스토리 블로그에 파비콘 및 아이콘 적용하기 파비콘(Favicon)은 Favorite icon의 줄임말로 인터넷 주소창, 즐겨찾기 등에 웹 사이트를 추가 할때 나타나는 작은 아이콘을 말한다..

사이트맵을 적용해보자 3 [내부링크]

사이트맵 적용하기 세번째 시간 오늘은 구글서치콘솔에 사이트맵을 등록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등록 안하신 분들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먼저 등록해주세요~ 네이버 웹마스터도..

사이트맵을 적용 해봅시다2 [내부링크]

사이트맵을 적용하기 위해 지난 시간에 다시 사이트맵을 만들었는데요, 이제 사이트맵을 검색엔진에 적용해 보려고 해요. 첫 시간 내용을 못 보시고 오셨다면 이전 글을 먼저 보셔야 [etc/블로그] - 사이트맵..

사이트맵을 적용 해보자1 [내부링크]

사이트맵을 자주 수정하다 보니 까먹게 되어 기록을 하고자 합니다. 사이트맵 까먹음 방지용 저는 아래의 사이트에서 주로 사이트맵을 생성하고 있는데요, http://www.web-site-map.com/ 위와 같이 WWW.를 지우..

스톡사진으로 용돈을 벌어보자, 사이트 모아모아 [내부링크]

스톡사진에 관심이 생긴 이 후로 무엇을 먼저 해야 할 지 고민을 하다가 일단 사이트를 조사하기로 하였다. 1. 셔터스톡(shutterstock) : https://www.shutterstock.com/ko/ 2. 게티이미지뱅크(gettyimagebank)..

스톡사진(Stock Photography) 이란? [내부링크]

스톡사진에 대하여 몇 일 전에 알게 되어 공부를 하고자 합니다. 잃었던 사진에 대한 열정을 다시 활활 타오르게 하는군요. 잘 찍진 못 하지만, 여행시 한 층 더 재미의 요소로 다가와 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전류(電流)에 대한 고찰 - 전류의 종류2 - [내부링크]

전류의 종류 두번째 시간 지난번 전도 전류와 대류 전류에 대하여 알아봤습니다.  오늘은 "변위전류"라는 개념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이는 물리적인 접촉에 의해 발생하는 전류가 아닌 앙페르의 법칙의..

전류(電流)에 대한 고찰 - 전류의 종류 - [내부링크]

전류(電流)에 대한 정의와 단위를 이야기 해봤는데, 오늘은 전류의 종류에 대해 이야기 하겠습니다. 전류는 크게 두 종류로 나눌 수 있겠는데, 첫번째는 도체에서 일어나는 전하의 흐름인 "전도 전류(Conduction C..

전류(電流)에 대한 고찰 beginning [내부링크]

전류를 아십니까 안녕하십니까, 전압에 이어서 전류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전류(電流, Electric Current)는 전하의 흐름으로, 단위 시간 동안에 흐르는 전하(電荷)의 양이라고 합니다. * 단..

전압(電壓, Voltage)에 대하여 서술한 내용 [내부링크]

전압을 아십니까? 오늘은 전압(Voltage)에 대하여 잠깐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어린 시절 공부를 안하다가 나이를 먹고 공부하려다 보니 너무 어려워서 하나씩 기록하고자 하는데요, 전압이란? 물이 높은 곳에..

나만 볼래, 기아 셀토스 [내부링크]

기아 셀토스 , 반갑습니다. 오늘은 기아 셀토스(신규 컴팩트 SUV)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글로벌 SUV 시장이 핫한 것은 다들 알고 계시죠? 왜건과 해치백이 대세인 유럽의 각종 브랜드에서도 각 그레이..

신차 출시 전에 그랜저의 역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미입니다. 오늘은 현재 현대차의 플래그쉽 모델인 그랜저IG의 신차(후기형) 출시 전에 그랜저가 어떤 차인지 궁금하여 과거에 대하여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1세대(L) 그랜저의 탄생은 1986년으..

인류 최초 자동차 개발자! 칼 벤츠(Karl Benz)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각별 벤츠의 설립자이자 인류 최초의 내연기관 자동차를 발명한 개발자 칼 벤츠(Karl Banz)에 대하여 이야기 하겠습니다 벤츠는 어린시절(2살때) 아버지를 일찍이 여이고 가난하게 살았지만..

벤츠 아닌 다임러 그룹(Daimler AG) [내부링크]

벤츠의 또 다른 이름 다임러 AG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메르세데스-벤츠"라는 이름은 익히 들으셨겠지만, "다임러"라는 이름은 한국에서는 다소 생소하실텐데요. 이 회사는 1926년 06월 28..

삼각별 메르세데스 벤츠(Mercedes Benz)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미 입니다. 오늘은 메르세데스 벤츠에 대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는 현재 다임러AG의 자회사로 과거 칼 벤츠(Karl Benz)가 설립한 회사입니다. Benz & Companie Rheinis..

하인리히 노르 호프(Heinz Heinrich Nordhoff) [내부링크]

오늘은 독일 자동차계에 중요한 인사 중에 한명인 하인리히 노르 호프(Heinz Heinrich Nordhoff)에 대하여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어 보겠습니다. 노르 호프는 힐데스하임(Hildesheim)에서 은행가의 아들로 태어났..

GM 그룹(General Motors)에 대하여 [내부링크]

오늘은 미국의 자동차 시장 3대 기업 중 제너럴 모터스(GM)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는 뷰익(Buick)의 사장이자, 투자자였던 윌리엄 C. 듀란트에 의해 1908년 09월 16일에 설립된..

페르디난트 포르쉐(Ferdinand Porsche) [내부링크]

오늘은 자동차계의 중요한 인물! 외계인을 납치한? 자동차 개발자 페르디난트 포르쉐 박사에 대하여 서술하도록 하겠습니다. 1875년 09월 03일에 오스트리아-헝가리의 리베레츠(Liberec, 현재는 체코에 속한 도시..

홀덴(Holden) [내부링크]

홀덴(Holden) 오늘은 GM의 알짜배기 호주 자동차 홀덴을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1856년에 제임스 알렉산더 홀든 (James Alexander Holden)이 사우스 오스트레일리아에 둥지를 틀며 마구제조업체(JA Holden & Co.)..

복스홀(Vauxhall)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미입니다. 오늘은 영국에서 가장 오래된 자동차 회사인 복스홀 모터스에 대하여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복스홀은 초기에 자동차를 만드는 회사가 아니었습니다. 1857년 알렉산더 윌슨(Alexander Wils..

레트로 갬성, 현대 포니(Pony)가 전기차로? [내부링크]

현대 포니 ,   얼마 전 현대자동차 측에서 포니를 전기차로 부활시킬 계획이 있다는 기사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내 맘대로 현대 포니 현대차의 첫 고유의 제품이라고 하는 포니(Pony)에 대해 포스팅을..

- 2부 - 오펠(Opel)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미입니다. 지난 시간에 오펠의 설립 및 2차 세계대전 이전의 이야기 - 1부 - 오펠(Opel) 에 이어서 전쟁 후에 대한 이야기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전쟁이 끝난 후, 트럭을 만들던 브란덴부르..

- 1부 - 오펠(Opel)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미입니다.  오늘은  올해로 120년의 역사를 이어가는  독일의 오펠(Opel)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오펠은 1862년 01월 21일에 뤼셀스하임(Rüsselsheim am Main)에서 아담 오펠(Adam O..

독일 원조 국민차 Standard Superior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미입니다. 오늘은 역사 속 흔적으로 남겨져버린 스탠다드 슈페리얼(Standard Superior)에 대하여 짧게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지난시간 알아본 요셉 마인트(Josef Ganz)가 핵심 인물인데, 마인트는..

독일 최초 국민차 개발자 요셉 마인트(Josef Ganz)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미입니다. 오늘은 독일의 자동차 개발자이자 최초의 국민차 개발자였던 요셉 마인트(조세프 간츠)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요셉 마인트는 오스트리아-헝가리 제국 (현 헝가리)의 부다페스트에서..

타트라(Tatra) - Nesselsdorfer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미입니다. 오늘은 타트라(Tatra)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타트라는 저에게는 다소 생소한 업체인데요, 저는 지난번 폭스바겐 편을 포스팅 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타트라는 체코의 오스트 라바(..

한스 레드빈카(Hans Ledwinka)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미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오늘날의 폭스바겐을 있게 한 포르쉐 박사에게 영감을 준 한스 레드빈카(Hans Ledwinka)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그는 1978년 02월 14일 당시, 오스트리아-헝가리..

폭스바겐 그룹(VolksWagen AG)에 대하여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요미입니다. 오늘은 폭스바겐 AG에 대하여 이야기 하겠습니다. 독일 북부에 있는 니더작센주(Lower Saxony)의 볼프스부르크(Wolfsburg)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유럽 20개 국가 및 미국, 아시아,..

독일의 국민차 폭스바겐(VolksWagen)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미입니다. 오늘은 독일의 국민차 브랜드 "폭스바겐"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폭스바겐(VolksWagen) 폭스바겐의 역사 폭스바겐은 독일의 베를린에서 1937년도에 설립된 자동차 제조사입니다...

- 2부 - 자동차 등급에 관한 이야기 [미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미 입니다. 지난 시간  - 1부 - 자동차 등급에 관한 이야기 [미국]  이어 미국편을 시작하겠습니다. 전편에서 미국은 법적으로 크기와 차량 형태를 종합하여 분류한다고 말씀드렸습니다. 세단형..

입방 피트(cubic feet)에 대하여 [내부링크]

입방 피트 입방 측정법은 선형 측정의 삼차원 함수이기 때문에 1입방 피트는 1ft 변들의 길이로 이루어진 정육면체의 부피로 정의된다. 미터 개념으로 1입방 피트는 0.3048 미터 변들의 길이를 가진 정육면체이..

- 3부 - 아내에게 사주고 싶은 차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미 입니다. 오늘은 아내에게 사주고 싶은차 3탄~! 미니의 차종을 알아보겠습니다. 읽기전 자동차 등급에 관한 이야기 [유럽] 확인하기 미니는 영국의 브랜드로 1959년 8월 26일 세상에 공개되..

- 2부 - 아내에게 사주고 싶은 차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미 입니다. ( _ _ ) 혹시나 - 1부 - 아내에게 사주고 싶은 차 ;-) 안보셨다면 오늘은 아내에게 사주고 싶은차 2탄~! 피아트 500 과 지프 랭글러 2도어에 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우선, 피아트..

- 1부 - 자동차 등급에 관한 이야기 [미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미 입니다. 오늘은 미국의 자동차 분류 기준을 알아보겠습니다. 미국은 법적으로는 크기와 차량 형태를 종합하여 분류한다고 합니다. U.S. 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 (EPA) 역시 제가 좋아..

- 1부 - 아내에게 사주고 싶은 차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미 입니다. ( _ _ ) 오늘은 운전면허는 있지만 차에 대해 전혀 모르고, 차를 사고 싶다고 노래를 부르는 아내에게 어떤 차를 사줘야 할 지에 대하여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c 제 아내 쁘니가 평소에..

자동차 등급에 관한 이야기 [유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미입니다. ~('^')~ 오늘은 유럽의 자동차 등급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제가 자주 애용하는 위키피디아로 검색을 해보니, 공식적인 규정이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참고문헌을 보니 란 문서..

자동차 등급에 관한 이야기 [대한민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_^ 요미 입니다. 오늘은 각 국의 자동차 등급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우리 대한민국의 자동차 분류 기준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국토교통부령 제 620호, 2019년 04월 24일에 일부 개정..

[D-Segment] 폭스바겐 제타 (jetta)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미 입니다. 오늘은 제타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__^ . . . 제타는 1979년 1세대 모델이 판매 되었습니다. 현재는 7세대 모델이 출시되어 다른 나라에는 판매 중인데요, (제 제도리는 6..

- 2부 - 사회 초년생의 인생 첫 차 구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미입니다. 전 시간의 - 1부 - 사회 초년생의 인생 첫 차 구매기 에 이어서 바로 2부를 시작하겠습니다. . . . . . 8. 폭스바겐 골프 (2015) (네이버 이미지) 폭스바겐의 주력 모델인 골프..

- 1부 - 사회 초년생의 인생 첫 차 구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미 라고 합니다. 저는 퇴근 후 유튜브 영상이나, 블로그 등을 통해 다양한 차들을 보면서 먼 미래에  타보고 싶은 차들을 꿈꾸며 잠이 들곤 합니다. 처음으로 이야기하고 싶은 차는 제가..

[클릭] 삼성 갤럭시북 플렉스 NT950QCG-X716A [내부링크]

D삼성전자 갤럭시북 플레스 NT950QCG-X716A 오늘부터 노트북들 구경하면서 시간을 좀 보낼까 합니다. 자동차 쓸게 없네요. 조횟수도 안늘고 재미가 없네요.ㅠㅠ 자, 제가 쓰고 있던 노트북은 LG전자의 그램 1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