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na-info의 등록된 링크

 yona-inf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건입니다.

2023 여름 장마 기간 시작 끝 [내부링크]

장마 시작 기간한국의 장마는 일반적으로 6월부터 7월에 지속됩니다. 최근 장마의 경우 6월 25일부터 7월 26일 까지였습니다. 2023년 장마는 평년보다 늦을 것으로 추측하고 있습니다. 6월 26일 전까지는 장마가 시작되지 않을 전망입니다. 장마의 특징1. 강한 비와 습한 날씨: 장마 기간 동안은 비가 연속적으로 내리고, 습한 날씨와 구름이 많은 특징이 있습니다. 이는 동북아시아에서 형성된 태풍의 영향을 받기 때문입니다. 2. 홍수와 산사태 위험: 장마는 강한 비와 강풍을 동반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홍수와 산사태 등의 재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출퇴근이나 외출 시에는 안전을 위해 홍수 피해 지역을 피하고, 관련 정보를 주시해야 합니다. 3. 우산과 방수 장비 필요: 장마 기간에는 비가 ..

정부지원 청년도약계좌 가입조건 기간 금리 가구소득 은행 [내부링크]

힘찬 미래 높은 도약! 만19세~34세의 청년들을 위한 정부지원 청년도약계좌에 대해 알아보자. 청년도약계좌란? 청년이 내는 돈과 정부가 지원하는 돈을 합쳐 다달이 최대 70만원(최대 월 40만원 정부지원)씩 연리 3.5%로 저축해 10년 후 1억원을 타갈 수 있도록 하는, 일종의 ‘1억 만들기 통장’이며, 소득이 낮을수록, 청년의 납입액이 많을수록 정부 지원액이 늘어나도록 설계된 정책금융상품이다. 최대 금액 납입 시 10년간 1억을 모을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고 밝혔으나 이후 매달 70만원 납입 시 5년간 최대 5000만원을 모을 수 있게 변경되었다. 단순 정부지원금으로 계산하면 최대 4,800만 원(월 40만 × 10년)에서 최대 252만 원(월 최대금액 납입 시 3%~6% 적용)으로 수정되었다. 즉 7..

진드기 벌레 살인진드기 종류, 물렸을 때 증상, 치료방법, 농사 밭일 캠핑 주의사항 [내부링크]

살인진드기진드기는 작은 크기의 곤충으로서 주로 혈액을 먹고 살아가는 동물입니다. 진드기는 진드기목에 속하며,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살인진드기는 주로 사람과 동물에게 피를 빨아먹는 진드기의 일종으로, 말 그대로 생명을 앗아가는 진드기라는 뜻입니다. 살인진드기의 과학적 명칭은 Ixodidae입니다. 이 곤충은 주로 숲, 초원, 잡초 밀림 등의 환경에서 발견되며, 주로 봄과 여름에 활동이 많습니다. 살인진드기는 진드기 중에서도 특히 인간에게 많은 질병을 전파할 수 있는 진드기로 알려져 있습니다. 주요 살인진드기 종류로는 Ixodes scapularis, Ixodes pacificus, Ixodes ricinus 등이 있습니다. 이들은 라임병, 오취염 등 다양한 질병을 전파하는 데 관여할 수 있으며, 인간의..

여름철 더 심해지는 지루성 두피염증 위치, 원인, 증상, 치료, 샴푸, 좋은 나쁜 음식 추천 [내부링크]

지루성 두피염대개 두피의 헤어 뿌리 부근에서 발생합니다. 흔히 두피 전체에 걸쳐 분포하지만 특정 부위에 집중될 수도 있습니다. 발병된 부위는 두피를 가려거나 긁는 행동으로 인해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지루성 두피염의 주요 원인 중 하나는 지루균(Malassezia)이라는 곰팡이류 균입니다. 지루균은 모든 사람의 피부에 자연적으로 존재하지만, 어떤 이유로 인해 과다하게 번식하면 두피염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과다한 번식은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야기될 수 있으며, 피부의 지루성 산분 생성과 연관이 있습니다. 원인피지 분비 과다 : 피지선이 과도한 피지를 생성할 때, 지루균이 번식하기 쉬운 환경이 형성될 수 있습니다. 유전적 요인 : 가족 중에 지루성 두피염을 가진 사람이 있다면, 유전적인 요인으로 ..

폐 질환 종류, 증상, 원인, 치료방법, 폐쇄성폐질환, 폐암결핵 특징 초기 예방 [내부링크]

코로나 짝꿍 마스크는 벗었지만 미세먼지에 걱정되는 매일. 폐 질환에 대해 알아봅시다. 폐 질환의 종류폐 질환은 호흡기 시스템의 일부인 폐에 영향을 주는 다양한 질병과 조건을 포함합니다. 이러한 질환은 호흡기 증상과 호흡 기능의 저하를 초래할 수 있으며, 중증도에 따라 생명을 위협할 수도 있습니다. 폐렴(Pneumonia): 폐에 염증이 생기는 감염성 질환으로, 세균, 바이러스 또는 기타 미생물에 의해 유발됩니다. 발열, 기침, 호흡곤란, 가슴 통증 등이 일반적인 증상입니다. 천식(Asthma): 기도의 염증으로 인해 기관지가 좁아지고 분비물이 증가하여 호흡이 어려워지는 만성 호흡기 질환입니다. 기침, 숨쉬기 어려움, 호흡 소리 등이 흔한 증상입니다. 만성 폐쇄성 폐질환(Chronic Obstructive..

두통 뇌혈관 협착, 뇌졸중 증상, 종류, 원인, 치료, 좋은 음식, 나쁜 음식 [내부링크]

뇌혈관 협착이란?뇌혈관 협착은 뇌혈관이 좁아지거나 막히는 것을 의미합니다. 뇌혈관 협착의 종류, 증상, 원인, 치료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뇌혈관 협착의 종류동맥경화증: 동맥벽이 두꺼워지고 노폐물이 축적되어 뇌혈관이 좁아지는 것을 말합니다. 혈전: 혈액 내부에 혈전이 생겨 뇌혈관을 막는 것입니다. 협심증: 협심증은 협심증 발생 전 뇌혈관 내벽에 나타난 동맥경화성 변화와 혈전이 병행되어 뇌혈관이 좁아지는 현상입니다. 혈관 염증: 뇌혈관에 염증이 생겨 협착을 일으키는 것입니다. 혈관 수축: 혈관이 수축하여 혈액 유동이 감소하는 것입니다. 경색 후 협착: 뇌경색을 일으켰던 혈전이 녹아 내린 후에도 뇌혈관이 좁아지는 것을 말합니다. 중풍 후 협착: 뇌졸중이 발생한 뇌혈관 내부에서 혈전이 생겨 뇌혈관이 막히는 ..

위의 기능, 위염, 증상, 원인, 치료 방법, 좋은 음식, 나쁜 음식, 건강 [내부링크]

위의 기능위장은 소화 기관 중 하나로, 소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위장은 위, 십이지장, 소장, 대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부위는 다양한 기능을 수행합니다. 위는 식품을 저장하고, 섞어서 소화 액을 만들고, 소화 액을 소장으로 보내는 역할을 합니다. 위 내부는 매우 깊은 주름 모양으로 되어 있어, 효율적인 소화를 위해 큰 표면적을 제공합니다. 위 내부에는 위-점막세포와 주석세포가 있으며, 위산과 펩신을 분비하여 소화를 돕습니다. 위염 증상위염은 위 내막이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급성과 만성으로 나뉘며 각각의 증상이 다릅니다. 급성 위염의 경우, 구토, 복통, 속쓰림, 식욕부진, 발열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특히 구토는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여 발생하는 것으로, 희소성이 높은 것..

심장 위치, 기능, 심장병 증상, 원인, 치료 방법, 심혈관 심근경색, 부정맥, 고혈압 질환 좋은음식, 나쁜음식 [내부링크]

심장이란?심장은 인체의 중심에 위치한 핵심 기관으로, 평균적으로 가슴의 왼쪽 가슴골 뒷면에 위치해 있습니다. 정확히는 흉곽 뼈의 뒷면에 위치하며, 가슴 중앙에서 약간 왼쪽에 있습니다. 심장은 일반적으로 사과와 비슷한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왼쪽과 오른쪽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왼쪽 심장은 약간 더 크고 길쭉한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는 심장이 주로 혈액을 펌프하여 전신으로 보내는 역할을 하기 때문입니다. 왼쪽 심장은 대부분 산소가 풍부한 혈액을 펌프하는데, 이는 전신에 필요한 산소를 공급하는 역할을 합니다. 심장은 주로 사과와 비슷한 모양을 가지고 있으며, 평균적으로 길이는 약 1215 센티미터, 폭은 약 810 센티미터, 두께는 약 6~8 센티미터 정도입니다. 심장의 기능심장은 인체에서 가장..

목디스크의 원인, 초기, 치료방법 [내부링크]

목디스크란?목디스크는 목 부위의 디스크가 손상되거나 변형되어 인접한 신경에 압력을 가해 신경근계통과 관련된 반응이 발생하는 상태를 말합니다. 디스크는 척추 각 부위의 두 척추 사이에 위치한 고무판 같은 구조물로, 척추의 안정성을 유지하면서 충격을 흡수하고 유연하게 움직이도록 합니다.목디스크의 원인디스크의 손상은 다양한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원인은 나이 들면서 디스크가 변형되어 더 이상 충격을 충분히 흡수하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또한 자세나 운동 방식 문제, 상처, 외상, 유전적 요인 등도 목디스크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목디스크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근력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스트레스를 줄이고 적절한 수면을 취하는 것도 디스..

부신 위치 기능 종양 쿠싱증후군 치료 좋은음식과 나쁜음식 [내부링크]

부신이란? 부신의 위치부신은 복부 상부에 위치한 콩팥 모양의 내분비선으로, 실제로는 두 개의 부신이 있습니다. 부신은 다른 내분비선과는 달리 분절되어 있지 않고 하나의 기관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인체 내에는 부신이라는 중요한 내분비선이 존재합니다. 부신은 각종 호르몬을 분비함으로써 몸 전체의 대사와 항체 생산, 혈압 조절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합니다. 부신의 기능 부신의 주요 기능으로는 코르티손, 알도스테론, 에피네프린, 노르에피네프린 등 다양한 호르몬의 분비가 있습니다. 코르티손은 스트레스 상황에서 면역 체계를 강화하고 혈당 수치를 유지하는 등의 역할을 합니다. 알도스테론은 혈압을 조절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에피네프린과 노르에피네프린은 스트레스 상황에서 심장과 혈관에 대한 반응을 촉진시켜 혈압..

김밥은 역시 고봉민 대전맛집 새우김밥 메뉴 추천 [내부링크]

배는 고프고 배부르긴 싫을 때 바빠서 정신 없을 때 햄버거, 샌드위치는 별로일 때 우리에겐 한국식 패스트푸드가 있다. 김밥 (feat.자두) 잘~~~말아줘~~~ 잘~~~눌러줘~~~ 밥알이 김에 달라 붙는 것 처럼 너에게 붙어 있을래 오늘의 김밥은 고봉민 새우 김밥 나란히 누워 있는 김밥 새우튀김, 맛살, 햄, 계란, 단무지, 시금치, 우엉, 당근, 소스, 밥, 김 아주 뚱뚱하니 알차다. 고봉민은 고급 아파트 상가에서 시작하면서 프리미엄 김밥을 모토로 하며 금액대가 꽤 있는 편이다. 최근에도 값이 올라 새우김밥은 5.000원 비싼듯 하지만 속재료가 다양하고 맛이 좋아서 크게 개의치 않는다. 샌드위치, 햄버거만 해도 5천원대를 넘은지 꽤 됐다. 미국식 패스트푸드 보다는 한국식이 낫지 않을까. 가끔은 샌드위치..

해태 홈런볼 초코과자 간식 디저트 추천 [내부링크]

요즘따라 왜 이렇게 초코가 당기는지 오늘도 홈런볼을 집어드는 나. 야구소년은 홈런볼 먹어봤으려나.ㅎㅎ 해태제과에서 1981년부터 생산하는 초콜릿 과자. 모티브는 19세기말, 프랑스에서 만들어진 프로피테롤(profiterole)이라고 불리는 슈 페이스트리(Pate a choux)로 제작되는 슈크림빵에서 따왔다. 일종의 크림퍼프 과자. 1980년대 소풍과자계의 전설은 아니고 레전드로 1980년대에는 갑과자 형태의 제품도 있었고, 봉지과자, 곽과자 둘 다 바퀴 달린 오뚝이 형태의 식완이 있었다. 1990년대 초반에도 소풍과자로 사랑받았다. 맛있게 먹는 방법은 에어프라이어에 섭씨 180도로 3분가량 돌려주면 된다. 과거엔 포장지에 야구 방망이를 든 캐릭터가 그려져 있기도 했고, 처음으로 내보낸 CF 역시 야구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