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ngs83의 등록된 링크

 yongs8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1건입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신장에 좋은 음식 10가지 오늘은 신장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장은 콩팥이라 불리는 우리 몸에 매우 매우 중요한 기관입니다. 노폐물을 걸러내고 배출하는 일을 하는데요. 우리 몸속과 핏속..

망고스틴 효능 7가지 [내부링크]

망고스틴 효능 7가지 오늘은 망고스틴 효능 7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망고스틴은 동남아에서 재배되는 과일인데요. 두꺼운 껍질 안에 부드러운 과육을 먹습니다. 과육의 모양은 마늘과 닮은 흰색 알맹이로 맛..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오늘은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간은 우리 몸에서 많은 일을 하는 장기중 하나인데요. 몸에 독소를 해독하고 배출하며 술을 마셨을 때 알코올을 분해하는 일을 합니..

능이버섯 효능 9가지 [내부링크]

능이버섯 효능 9가지 오늘은 능이버섯 효능 9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능이버섯은 우리나라 식용버섯 중에 TOP3 버섯중 첫 번째 버섯으로 불리는데요. 독특하고 진한향이 특징이라 향버섯 이라고도 합니다. 깊..

통풍에 좋은 음식 9가지 [내부링크]

통풍에 좋은 음식 9가지 오늘은 통풍에 좋은 음식 9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통풍은 요산이 배출되지 않고 쌓여서 관절이나 연골에 요산 결정들이 생겨서 염증과 통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통풍의 원인은 나..

새싹보리 효능 8가지 [내부링크]

새싹보리 효능 8가지 오늘은 새싹보리 효능 8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새싹보리는 건강보조식품으로 인기가 많은 식품입니다. 새싹보리는 보리의 싹이 난 후 7일에서 10일 정도 자란 10cm~20cm의 어린잎을 뜻..

불면증에 좋은 음식 9가지 [내부링크]

불면증에 좋은 음식 9가지 오늘은 불면증에 좋은 음식 9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불면증은 정말 괴롭습니다. 저도 직장취업 후 신입사원 때 과도한 업무와 심한 스트레스로 불면증을 겪은 경험이 있습니다. 사..

청경채 효능 8가지 [내부링크]

청경채 효능 8가지 오늘은 청경채 효능 8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청경채는 볶음요리와 샤브샤브요리에 자주 사용되는 채소입니다. 중국이 원산지인 만큼 중국요리에도 많이 사용되는데요. 아삭아삭한 식감으..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 9가지 [내부링크]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 9가지 오늘은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 9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면역력의 뜻은 외부에서 들어오는 세균과 바이러스에 저항하는 힘을 뜻합니다. 우리 몸이 질병이나 질환이 발생하는 이유..

해바라기씨 효능 7가지 [내부링크]

해바라기씨 효능 7가지 오늘은 해바라기씨 효능 7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바라기씨는 견과류의 한 종류로 생으로 먹기도 하고 볶아먹기도 하죠. 그리고 러시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해바라기씨유의 주원..

전복 효능 9가지 [내부링크]

전복 효능 9가지 오늘은 전복 효능 9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전복을 매우 좋아하는데요. 전복은 원기회복과 기력회복 효과가 매우 뛰어납니다. 바다의 산삼이라는 별명처럼 중국의 진시황제가 불..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 10가지 오늘은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바쁘게 살다 보니 아침을 거르는 사람이 많습니다. 저 역시 아침밥보다는 잠을 선택하는 일이 많은데요. 아침 공..

아스파라거스 효능과 먹는방법 [내부링크]

아스파라거스 효능과 먹는방법 오늘은 아스파라거스 효능과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쌉싸름한 맛과 아삭한 식감으로 샐러드에 많이 이용되는 음식입니다. 이름에 유래는 아스파라긴을 처..

뼈에 좋은 음식 9가지 [내부링크]

뼈에 좋은 음식 9가지 오늘은 뼈에 좋은 음식 9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20대까지는 아픈 곳도 없고 다쳐도 금방 회복이 돼서 몰랐지만, 나이를 먹을수록 건강에 관심이 가는 건 어쩔 수 없나 봅니다. 몸에 좋..

포도 효능 7가지 [내부링크]

포도 효능 7가지 오늘은 포도 효능 7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더운 여름에 가장 맛이 좋은 포도 제철은 7월에서 8월입니다. 이 시기에 향과 과즙이 풍부해지고 영양성분이 최대치로 오르기 때문에 여름철에 챙..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9가지 [내부링크]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9가지 오늘은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9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피로는 공부하는 학생이나 직장인들의 피할 수 없는 증상이죠. 늦은 시간까지 업무를 하고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는 만성피..

복숭아 효능 9가지 [내부링크]

복숭아 효능 9가지 오늘은 복숭아 효능 9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름 제철 과일인 복숭아는 부드럽고 달콤한 백도 복숭아와 딱딱하고 새콤한 천도복숭아가 있습니다. 복숭아는 천연피로회복제라는 별명도 있..

기관지에 좋은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기관지에 좋은 음식 10가지 오늘은 기관지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환절기나 미세먼지가 많은 계절에는 기관지 건강에 유의해야 하는데요. 요즘처럼 더운 여름에는 자주 쓰는 에어컨에서 나오..

설사에 좋은 음식 9가지 [내부링크]

설사에 좋은 음식 9가지 오늘은 설사에 좋은 음식 9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설사는 다양한 이유로 발생하는데요. 스트레스성 만성 장염이나 장이 예민할때 발생합니다. 특히 여름엔 차가운 음식이나 시원한..

눈에 좋은 음식 9가지 [내부링크]

눈에 좋은 음식 9가지 오늘은 눈에 좋은 음식 9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어린아이나 성인들 모두 스마트폰 때문에 눈이 피로한 사람들이 많습니다. 시력이 떨어지고 안구 질환이 발생하는 이유는 여러..

다시마 효능 8가지 [내부링크]

다시마 효능 8가지 오늘은 다시마 효능 8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시마는 멸치와 함께 육수를 끓일 때 감칠맛을 내기 위해 사용하는 식자재인데요. 육수 이외에도 많은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시마..

자두 효능 7가지 [내부링크]

자두 효능 7가지 오늘은 자두 효능 7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두 제철은 6월에서 8월까지인데요. 여름철에 많이 먹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새콤달콤한 맛으로 건강에도 매우 좋은 자두는 하루에 3개에서 5개..

오리고기 효능 9가지 [내부링크]

오리고기 효능 9가지 오늘은 오리고기 효능 9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리고기가 야생조류 중 가장 맛이 좋은 거 알고 계셨나요? 돼지고기나 닭고기보다 자주 먹지는 않지만, 여름철 보양식으로도 많이 찾는..

홍삼 효능 9가지 [내부링크]

홍삼 효능 9가지 오늘은 홍삼 효능 9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홍삼은 6년근 수삼을 껍질째로 장시간 쪄서 건조한 후 크기와 모양 등을 분류하여 제조하는데요. 우리나라 사람들이 많이 찾는 건강기능식품 중..

미역귀 효능 7가지 [내부링크]

미역귀 효능 7가지 오늘은 미역귀 효능 7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역은 많이 먹지만 미역귀는 조금 생소하신 분들도 계실 거 같습니다. 우리가 보통 먹는 미역은 줄기와 잎 부분인데요. 미역귀는 사람의 귀..

자몽 효능 8가지 [내부링크]

자몽 효능 8가지 오늘은 자몽 효능 8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몽은 과즙이 풍부하고 신맛, 단맛, 쓴맛이 특징인 과일입니다. 자몽은 포도송이처럼 열매가 달려있다고 하여 그레이프프룻트(Grapefruit) 라고..

체리 효능 9가지 [내부링크]

체리 효능 9가지 오늘은 체리 효능 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체리는 새콤달콤한 맛으로 많은 분이 좋아하는 과일이죠. 저도 매우 좋아해서 마트에 장 보러 갈 때 자주 사서 먹습니다. 체리는 과일계의 다이아..

검은콩 효능 8가지 [내부링크]

검은콩 효능 8가지 오늘은 검은콩 효능 8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검은콩은 우리 몸에 좋은 대표적인 블랙푸드 중 하나입니다. 서리태, 흑태, 서목태등 검은색의 콩을 검은콩이라 부르는데요. 보통 밥반찬인..

참치 효능 7가지 [내부링크]

참치 효능 7가지 오늘은 참치 효능 7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치는 회와 통조림으로 가장 많이 먹는 생선인데요. 저도 한 달에 한두 번 정도는 가족과 참치회를 즐겨 먹는 편입니다. 담백하고 부드러워서 정..

잣 효능 8가지 [내부링크]

잣 효능 8가지 오늘은 잣 효능 8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잣은 고소한 맛이 일품인 견과류 중 하나인데요. 잣은 채취하는데 어렵기 때문에 다른 견과류와 비교했을 때 값이 비쌉니다. 잣은 수정과에 띄워서 먹..

팽이버섯 효능 7가지 [내부링크]

팽이버섯 효능 7가지 오늘은 팽이버섯 효능 7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버섯의 종류는 매우 많습니다. 몸에 좋은 버섯은 가격이 비싸죠. 하지만 가격도 저렴하고 쉽게 먹을 수 있고 몸에도 좋은 버섯 중 하나가..

다슬기 효능 8가지 [내부링크]

다슬기 효능 8가지 오늘은 다슬기 효능 8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슬기는 고둥의 일종으로 지역별로 부르는 이름이 다릅니다. 경남에서는 고둥, 경북에서는 고디, 전라도에서는 대사리, 강원도에서는 꼴팽이..

도라지 효능 7가지 [내부링크]

도라지 효능 7가지 오늘은 도라지 효능 7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도라지는 기관지 건강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제가 기관지 건강이 안 좋았을 때 도라지가루를 꾸준히 먹었는데 효과가 정말 좋았습니다...

우엉 효능 7가지 [내부링크]

우엉 효능 7가지 오늘은 우엉 효능 7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엉은 아삭아삭한 식감과 독특한 향이 특징인 알칼리성 채소입니다. 우엉은 김밥, 조림, 튀김, 샐러드, 볶음 등의 요리로 많이 활용되는데요. 요..

망고 효능 7가지 [내부링크]

망고 효능 7가지 오늘은 망고 효능 7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망고는 달콤한 맛과 좋은 향기가 특징인 열대과일입니다. 한국 사람들에게 인기가 매우 많은 과일이죠. 망고는 생으로 먹어도 매우 맛이 좋지만..

아보카도 효능 8가지 [내부링크]

아보카도 효능 8가지 오늘은 아보카도 효능 8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멕시코가 원산지인 아보카도는 부드럽고 약간 느끼한 맛이 특징입니다. 아보카도 요리는 샐러드, 명란비빔밥, 샌드위치, 디저트 등으로..

꼬막 효능 6가지 [내부링크]

꼬막 효능 6가지 오늘은 꼬막 효능 6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꼬막은 돌조갯과에 속하는 조개로 풍부한 단백질과 필수 아미노산이 골고루 들어 있는 건강식품입니다. 꼬막 제철은 11월부터 3월까지이며 우리나..

홍어 효능 8가지 [내부링크]

홍어 효능 8가지 오늘은 홍어 효능 8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홍어는 가오리과에 속하는 생선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삭혀서 먹는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삭힌 홍어는 강한 암모니아 향 때문에 호불호가 심..

커피 효능 6가지 [내부링크]

커피 효능 6가지 오늘은 커피 효능 6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커피 효능을 알아보기에 앞서 재미있는 커피의 유래 먼저 알려드리겠습니다. 커피 유래에 가장 유력한 설은 에티오피아 산악지대에서 유래되었다..

옥수수 효능 8가지 [내부링크]

옥수수 효능 8가지 오늘은 옥수수 효능 8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옥수수는 멕시코 북부가 원산지고 밀, 쌀과함께 세계 3대 곡물로 알려져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선 주로 강원도 산간지대에서 많이 재배되고 있..

참외 효능 7가지 [내부링크]

참외 효능 7가지 오늘은 참외 효능 7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참외는 달콤하고 시원한 식감 때문에 여름철에 많이 먹는 식품입니다. 우리나라의 참외를 맛본 외국인들은 멜론과 비슷하다고 하여 코리아 멜론이..

새우 효능 8가지 [내부링크]

새우 효능 8가지 오늘은 새우 효능 8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새우는 전 세계인이 좋아하는 해산물입니다. 쫄깃한 식감과 담백한 맛이 특징이죠. 새우는 초밥,만두,버거,양념장,튀김,볶음밥 등의 매우 다양한..

톳 효능 6가지 [내부링크]

톳 효능 6가지 오늘은 톳 효능 6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톳은 바다에서 채취하는 해조류로 식감이 매우 좋아서 무침, 냉국, 샐러드, 국수 등으로 많이 쓰입니다. 톳은 SBS 예능 프로그램인 백종원의 골목식당..

장어 효능 9가지 [내부링크]

장어 효능 9가지 오늘은 장어 효능 9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장어는 여름철 대표 보양식으로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는 식자재입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허약 체질이나 영양실조에 좋고 각종 상처를 치료하는..

호두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호두 효능 10가지 오늘은 호두 효능 10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가 먹는 호두의 알맹이는 사람의 뇌를 닮아서 머리가 좋아진다는 말이 있는데요. 견과류에는 뇌에 좋은 영양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틀린..

멜론 효능 8가지 [내부링크]

멜론 효능 8가지 오늘은 멜론 효능 8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멜론은 여름에 많이 먹는 과일중 하나인데요. 부드럽고 너무 달콤해서 많은 분이 좋아하죠. 멜론은 생으로 연녹색 과육을 많이 먹지만 주스와 아..

수박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수박 효능 10가지 오늘은 수박 효능 10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수박의 원산지는 남아프리카이며 4,000년 전 이집트에서 재배가 시작되었습니다. 역사가 오래된 작물이죠. 수박은 여름철 무더위를 잊게 해주는..

미나리 효능 9가지 [내부링크]

미나리 효능 9가지 오늘은 미나리 효능 9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미나리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좋아하는 대표적인 향채 중의 하나입니다. 향과 맛이 좋아 전골이나 생선류의 탕을 끓일 때 많이 사용합니다. 또..

문어 효능 8가지 [내부링크]

문어 효능 8가지 오늘은 문어 효능 8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문어는 몸에 좋은 타우린성분이 풍부하기로 유명합니다. 옛날에는 임금님 수라상에도 올라갈 만큼 귀한 식자재로 대접받았습니다. 그만큼 몸에 좋..

오미자 효능 8가지 [내부링크]

오미자 효능 8가지 오늘은 오미자 효능 8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미자는 목련과에 속하는 낙엽 덩굴성 나무입니다. 이 나무에서 열리는 열매의 맛은 다섯 가지 맛이 난다고 하여 오미자라고 불립니다. 다섯..

파인애플 효능 9가지 [내부링크]

파인애플 효능 9가지 오늘은 파인애플 효능 9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파인애플은 역사가 오래된 과일입니다. 콜럼버스가 신대륙을 발견하고 스페인으로 처음 들고 왔는데 스페인 귀족들이 너무 좋아해서 재배..

아몬드 효능 7가지 [내부링크]

아몬드 효능 7가지 오늘은 아몬드 효능 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몬드는 몸에 좋은 견과류로 유명합니다. 고소한 향과 맛이 일품이죠. 술안주와 간식으로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는 식품입니다. 아몬드는 미..

더덕 효능 8가지 [내부링크]

더덕 효능 8가지 오늘은 더덕 효능 8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더덕은 독특한 향과 쌉싸름한 맛이 특징이고 섬유질이 풍부하고 씹히는 맛이 좋아서 산에서 나는 고기라고도 불립니다. 더덕의 생김새는 인삼과..

부추 효능 8가지 [내부링크]

부추 효능 8가지 오늘은 부추 효능 8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부추는 천연 자양강장제라는 별명을 가진 식품입니다. 특히 남자에게 좋기로 유명한 채소 중 하나입니다. 지역에 따라서 부르는 이름이 다른데요...

죽순 효능 6가지 [내부링크]

죽순 효능 6가지 오늘은 죽순 효능 6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죽순은 대나무류의 땅속줄기에서 돋아나는 연한 싹입니다. 죽순은 땅속의 영양분을 뿌리에 머금고 있다가 봄비가 내려 땅이 촉촉해지면서 급속히..

고수 효능 7가지 [내부링크]

고수 효능 7가지 오늘은 고수 효능 7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수는 쌀국수에 넣어 먹는 향채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특유의 향 때문에 호불호가 엄청나게 나뉘는 식품이죠. 외국에선 상추나 깻잎보다 고수를..

파 효능 8가지 [내부링크]

파 효능 8가지 오늘은 파 효능 8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파는 오랜 재배역사를 가진 작물 중 하나입니다. 서양에서는 재배하지않고 동양에서만 재배한다고 하네요. 파는 우리나라 음식에 빠질 수 없는 식자재..

오이 효능 9가지 [내부링크]

오이 효능 9가지 오늘은 오이 효능 9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이의 원산지는 인도라고 합니다. 현재는 전 세계적으로 4번째로 가장 많이 재배되는 채소 중 하나라고 합니다. 아삭한 식감으로 많은 분들이 좋..

무 효능 8가지 [내부링크]

무 효능 8가지 오늘은 무 효능 8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는 활용도가 높은 식품입니다. 대표적으로 김치, 깍두기, 무말랭이, 단무지, 국 등 이용이 매우 다양하죠. 옛말에 겨울 무 먹고 여름에 생강 먹으면..

아로니아 효능 7가지 [내부링크]

아로니아 효능 7가지 오늘은 아로니아 효능 7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로니아는 베리 계열의 장미과 식물로 원산지는 북아메리카 동부지역입니다. 아로니아는 강력한 항산화 성분 중 안토시아닌 성분이 다른..

바나나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바나나 효능 10가지 오늘은 바나나 효능 10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어릴 적에는 바나나는 무척 귀했습니다. 비싼 과일로 자주 먹지 못했던 식품인데요. 지금은 흔하고 대중적인 식품이라서 마트에 장 보..

고추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고추 효능 10가지 오늘은 고추 효능 10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고추는 전 세계인구 4명 중 3명이 먹을 만큼 식생활에 꼭 필요한 식품 중 하나입니다. 특히 우리나라 사람이 고추를 많이 먹는다고 합니다. 고..

레몬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레몬 효능 10가지 오늘은 레몬 효능 10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레몬을 한 번이라도 생으로 드셔 보신 분들은 레몬이란 단어만 들어도 입에 침이 고이는 걸 느끼실 겁니다. 레몬은 비타민C와 구연산이 풍부하..

고구마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고구마 효능 10가지 오늘은 고구마 효능 10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에 고구마가 처음 들어온 것은 조선 시대 영조 때 일본에 통신사로 갔던 조엄이 흉년이 들 때 도움이 될 것 같은 작물로 생각하여..

감자 효능 9가지 [내부링크]

감자 효능 9가지 오늘은 감자 효능 9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감자는 땅속의 사과라 불릴 만큼 비타민이 풍부해 피부건강에 좋습니다. 감자는 산성식품의 영양 균형을 유지해주는 알칼리성 식품으로 육류, 유..

파프리카 효능 8가지 [내부링크]

파프리카 효능 8가지 오늘은 파프리카 효능 8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파프리카는 화려한 색깔과 아삭한 식감으로 각종 요리에 많이 사용되는 식품입니다. 파프리카는 열량이 낮고 수분 함량이 높은 식품이며..

양파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양파 효능 10가지 오늘은 양파 효능 10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 대표적인 양념 채소 중 하나인 양파는 알싸한 매운맛과 단맛이 특징입니다. 찌개, 볶음요리, 국, 샐러드 등 무궁무진한 활용법을 가지..

토마토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토마토 효능 10가지 오늘은 토마토 효능 10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토마토는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입니다. 토마토의 고향은 적도에 가까운 남미의 안데스산맥인 페루와 에콰도르 등지에서 자랐다고 합..

취나물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취나물 효능 10가지 오늘은 취나물 효능 10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취나물은 전국에서 자라는 국화과에 속하는 식물로 종류가 100여 종이나 있습니다. 이중 식용이 가능한 취나물은 24가지이며 쓴맛이 강하기..

딸기 효능 9가지 [내부링크]

딸기 효능 9가지 오늘은 딸기 효능 9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딸기는 5월 제철 과일이지만 재배기술이 발달하여 겨울에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여성스러운 색깔로 예로부터 황후의 과일이라 불릴 만큼..

시금치 효능 9가지 [내부링크]

시금치 효능 9가지 오늘은 시금치 효능 9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릴적에 뽀빠이 아저씨가 시금치를 먹고 공주를 구하는 만화와 게임이 있었습니다. 혹시 아시나요? 녹색 채소의 왕이라고 불리는 시금치는..

상추 효능 8가지 [내부링크]

상추 효능 8가지 오늘은 상추 효능 8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상추는 삼겹살을 구워먹거나 회를 먹을때 빠질수 없는 식품이죠. 상추는 다양한 요리를 할 때도 꼭 필요한 채소 중 하나입니다. 상추는 다른 엽채..

양배추 효능 9가지 [내부링크]

양배추 효능 9가지 오늘은 양배추효능 9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양배추는 올리브,요구르트와 함께 세계3대 장수식품으로 손꼽히는 식품입니다. 양배추에는 소화를 돕는 트립신,디아스타아제,펩신 등이 함유되..

치커리 효능 8가지 [내부링크]

치커리 효능 8가지 오늘은 치커리 효능 8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쌉싸름한 맛이 특징인 치커리는 고기와 같이 다른 쌈 채소와 곁들어 먹는 건강한 채소입니다. 특유의 쓴맛이 식욕을 돋게 하고 향은 입속에서..

복분자 효능 7가지 [내부링크]

복분자 효능 7가지 오늘은 복분자 효능 7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복분자는 남성 정력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졌습니다. 옛말에 복분자를 먹고 요강에 소변을 보면 요강이 뒤집어진다는 말이 있습니다. 요강이..

당근 효능 9가지 [내부링크]

당근 효능 9가지 오늘은 당근 효능 9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당근은 비타민A의 황제라는 별명이 있습니다. 다양한 요리에도 활용되지만 갈아서 주스로도 많이 먹는 건강식품입니다. 동의보감에는 눈 건강에..

마늘 효능 9가지 [내부링크]

마늘 효능 9가지 오늘은 마늘 효능 9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마늘은 우리나라 음식에 절대 빼놓을 수 없는 식자 재중 하나입니다. 개인적으로 정말 좋아하는데요. 마늘은 뉴욕타임스에서 선정한 세계 10대 건..

비트 효능 7가지 [내부링크]

비트 효능 7가지 오늘은 비트 효능 7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트는 여성에게 좋기로 유명한 슈퍼푸드입니다. 비트의 원산지는 지중해 연안의 북유럽과 북아프리카이며 현재는 우리나라 여러 곳에서 재배가..

브로콜리 효능 8가지 [내부링크]

브로콜리 효능 8가지 오늘은 브로콜리 효능 8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양배추의 일종인 브로콜리는 미국 타임스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될 만큼 채소 중에서도 영양가가 매우 높은 건강식품입니다..

블루베리 효능 9가지 [내부링크]

블루베리 효능 9가지 오늘은 블루베리 효능 9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루베리는 뉴욕타임스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입니다.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것에는 이유가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이 풍부..

매실 효능 8가지 [내부링크]

매실 효능 8가지 오늘은 매실 효능 9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매실은 요리에도 많이 쓰이고 음료로도 많이 먹습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맛이 시고 독이 없으며 몸의 기를 내리며 가슴앓이를 없애고 갈증과 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