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ochris의 등록된 링크

 yoochri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84건입니다.

맥 틴트 추천 순위 BEST 10 소개 [내부링크]

맥 틴트 추천 순위 BEST 10 소개 이번 시간 작성할 글은 맥 틴트 추천 순위 BEST10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려고 합니다. 글로우픽을 참고를 했으며, 용량, 가격, 평점, 컬러/타입, 제품 설명 순으로 작성을 하..

설화수 파운데이션 인기 순위 (퍼펙팅 쿠션 포함) [내부링크]

설화수 파운데이션 인기 순위 (퍼펙팅 쿠션 포함) 이번 시간 작성할 주제는 아모레퍼서픽의 인기 브랜드인 설화수 파운데이션 인기 순위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인기 순위는 글로우픽의 파운데이션 카테고..

2021 정보처리기사 시험일정 합격률 난이도 기출문제 다운로드 [내부링크]

2021 정보처리기사 시험일정 합격률 난이도 기출문제 다운로드 20년 NCS(국가직무능력표준)에 맞춰서 시험 과목이 크게 개편이 되었다. 실제 20년에 시험을 본 수험생에 따르면 난이도가 확실히 어려워 졌다..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일정 시간 기출문제 다운로드 2021 [내부링크]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일정 시간 기출문제 다운로드 2021 이번 시간 2021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일정과 시간 기출문제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겠습니다. 한국사 능력검정시험은? 교육부장관..

에스티로더 에센스/세럼 추천순위 (갈색병 등)TOP10 [내부링크]

에스티로더 에센스/세럼 추천순위 (갈색병 등)TOP10 이번 시간은 에스티로더 에센스/세럼 추천순위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출처는 글로우픽입니다. 에스티로더에는 대표적인 상품인 갈색병이 존재를 하는데..

조말론 향수 추천순위 TOP10 [내부링크]

조말론 향수 추천순위 TOP10 이번 시간은 인기 브랜드 조말론 향수 추천순위 TOP10에 대해서 작성을 하겠습니다. 출처는 글로우픽에서 진행을 했습니다. 순위는 역순으로 작성을 하며 용량 가격 평점 제품 설명..

랑콤 선크림 추천 순위 TOP5 [내부링크]

랑콤 선크림 추천 순위 TOP5 글로우픽을 참고해서 랑콤 선크림 추천 순위를 작성을 합니다. SPF와 PA수치에 대해서 잘 모르신다면 아래 글을 읽고 오시면 제품을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자외선 피..

신유 남남으로 가사 노래 듣기 [내부링크]

신유 남남으로 가사 노래 듣기 2020년 8월 5일 발매한 신유의 싱글앨범 수록곡 '남남으로' 작사 : 김병걸 작곡 : 이호섭 편곡 : 정경천 [남남으로]는 [밥 한번 먹어요]와 달리 애절한 이별곡이다. 신유..

프린세스커넥트 프리코네 수영복 스즈나 분석 [내부링크]

프린세스커넥트 프리코네 수영복 스즈나 분석 이번 프리코네 패치로 수영복 스즈나의 픽업이 끝나고 작년에 진행하였던 카루와 페코린느가 다시 시작을 했네요. 미리 작성을 해야했는데, 일이 있어서 조금 늦..

롤토체스 3.5 전투기계 코그모 아이템 공략 [내부링크]

롤토체스 3.5 코그모 아이템 공략 이번 롤토체스 3.5 시간 공략을 할챔피언은 코그모다. 2코스트로 계열은 전투기계 직업은 총잡이인 챔프다. 나같은경우는 잘안쓰다가 이번 전투기계 패치이후에 적극적으로..

프린세스커넥트 프리코네 오에도 니논 분석 [내부링크]

프린세스커넥트 프리코네 오에도 니논 분석 이번에 게임에 신규로 추가된 캐릭터는 오에도 니논이다. 전열의 딜러로 프리코네 등급표 2티어급이다. 이미 상위 캐릭터로 크리스티나가 있기 때문에 무리를 해서..

롤토체스 3.5 마스터이 아이템 공략 [내부링크]

Intro 이번에 소개할 챔피언은 마스터이다. 3.5패치이후 6검사로 자주쓰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게임내에서 많은 유저들이 6검사를 선택하는경우가 많아졌는데, 이유는 천상계 랭크에서 한때 많이 사용했기 때문이..

롤토체스 바드 3.5 분석 [내부링크]

Intro 롤토체스 3.5가 시작이 된 후 평가가 많이 엇갈립니다. 필자도 초반에 게임자체가 많이 이질적으로 느껴져서 적응을 하는데 많이 힘들었습니다. 실제로 전 3시즌의 경우는 당연히 더 많이 했기 때문에 익숙..

롤토체스 시너지 가이드 3.5 [내부링크]

롤토체스 시너지 가이드 3.5 이번시간은 롤토체스 시너지 가이드 3.5를 작성을 합니다. 아직 본섭에서 하루정도밖에 사람들이 플레이를 하지 못해서 많이 혼란스러운것 같습니다. 필자도 순방을 목표로 여러덱을..

롤토체스 아이템 조합표 3.5 [내부링크]

롤토체스 아이템 조합표 3.5 롤토체스 시즌3이 끝나고 새로운 패치로 많은 변경점이 있었습니다. 그중 먼저 살펴볼점은 아이템입니다. 게임을 충분히 해보고 여러 시너지 가이드를 작성을 해보려고합니다. 시즌 3..

롤 시즌10 리메이크 볼리베어 룬 템트리 [내부링크]

리그오브레전드에서 오래된 챔피언 중 하나인 볼리베어에 대해서 공략을 작성해보겠습니다. 10.11패치이후 솔랭에서 많이 볼수 있는 픽으로 거의 탑에서 기용이 많이 되고 있습니다. 외관적으로 귀여웠는데 조금..

프린세스커넥트 프리코네 오에도 쿠우카 분석 [내부링크]

국내기준 2020년 6월 2일 오후3시 프린세스 커넥트 업데이트로 프린세스 페스가 시작했습니다. 신캐인 오에도 쿠우카와 함께 말이죠. 기존에 크리스티나와 무이미가 없다면 꼭 얻어두시길 바랍니다. 그럼 오에도..

랑그릿사 모바일 베티 전직 분석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1주년기념 베티와 레인폴스가 출시를 했습니다. 이전시간은 레인폴스 이번에는 베티를 작성을 합니다. 베티는 종합평점 7.5점 레어도 SSR의 캐릭터로 빛, 제국, 어둠의윤회 3개진영에서 사용이..

랑그릿사 모바일 레인폴스 전직 분석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레인폴스 전직 분석 랑그릿사 모바일이 1주년이 됬다. 시간이 참빠르다고 생각을한다. 작년에 4월쯤에 출시전부터 해외자료를 많이 찾아보던 기억이 난다. 오늘은 1주년 기념으로 출시한 레..

일곱개의대죄 던전 공략자 플레이어 신 [내부링크]

일곱개의대죄 던전 공략자 플레이어 신 5월 14일자 금일 새로 추가될 플레이어 신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아직 출시전인 플레이어 신은 가칭 7.5점의점수로 B등급을 받습니다. 곧 이게임도 1주년이 되는데..

일곱개의대죄 마신족의정예 안식 글록시니아 [내부링크]

일곱개의대죄 마신족의정예 안식 글록시니아 5월 7일 등장한 근력 근록시니아 분석글 입니다. 5월 7일자 출시한 글록시니아는 평점 10.0을 받고 1티어 등급격인 SS를 받았습니다. 고난이도 및 PVP에서 각각..

롤 시즌10 미드 무라마나 코르키 룬 템트리 [내부링크]

이번 시간 작성할 롤 챔프는 미드 코르키 입니다. 페이커 선수 및 쇼메이커 선수가 미드에서 무라마나를 사용을해서 삼위일체와 함께 2신기를 띄운후 캐리를 자주 하는 챔프인 코르키를 저도 한번 체험을 해보았..

일곱개의대죄 신념의화신 성기사장 자라트라스 [내부링크]

일곱개의대죄 신념의화신 성기사장 자라트라스 일곱개의대죄 4월 29일 패치로 젤드리스와 함께 출시가된 자라트라스 함정이라는 말도 꽤 많지만 PVP를 제외하고는 게임에서 써먹을 곳은 있다. 과연 어떤 스킬..

프린세스커넥트 프리코네 루 분석 [내부링크]

프리코네 이번 패치로 앤이 가챠로 등장을 하였고, 스토리 이벤트인 아스트룸에 피는 쌍륜의 꽃이 오픈되었습니다. 여기서 이오와 루의 메모리피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1성인 루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롤 시즌10 오공 룬 템트리 [내부링크]

이번 시간 작성할 캐릭터는 오공 입니다. 주로 탑이나 정글에서 사용을 하며 현재 탑 1티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조작법이 간단하고 회피능력이 좋은 편으로 한타에 유용한 궁극기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개인 피..

프린세스커넥트 프리코네 앤 분석 [내부링크]

프린세스커넥트 프리코네 앤 분석 4월 29일 패치로 마딜러 앤이 출시가 된다. 요즘 게임을 오래하다보니 캐릭터도 많아지고 마나가 부족한 상황이다. ㅠ 다른 유저분들도 비슷하게 느끼지 않을까 생각을함....

일곱개의대죄 광기의 파괴자 폭렬 여왕 근력 록시 [내부링크]

4월 16일 패치로 일곱개의대죄에 추가된 신캐릭터 근력 록시에 대한 리뷰 입니다. 록시는 종합평점 8.5를 받는 A등급의 캐릭터 입니다. 전체적인 컨텐츠에서 모두 준수한 활약이 가능합니다. 개성으로 회복과 필..

롤 시즌10 마오카이 룬 템트리 [내부링크]

롤 시즌10 마오카이 룬 템트리 이번 시간은 롤 시즌 10 마오카이 룬과 템트리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겠습니다. 마오카이는 요즘 주로 탑이나 서폿으로 갑니다. 탱커류 챔프로써 강력한 이니시 스킬인 R을 보유..

랑그릿사 모바일 오메가 전직 분석 [내부링크]

랑그릿사 3월에 유리아와 함께 등장한 오메가의 전직 분석 인기는 유리아에 비해서 다소 떨어지긴했으나 성능적인 측면에서 꽤 좋다고 생각을한다. 암살자 특성상 PVP 인식이 굉장히 강한데 PVE에서도 쓸만하다고..

랑그릿사 모바일 유리아 전직 분석 [내부링크]

랑그릿사 3월 신캐였던 유리아 전직을 분석해보겠습니다. 최대 텔런트 효과인 불후의전설을 통해서 HP가 70%이상일때 데미지 +30%가 증가하고 치명적인 데미지를 받아도 사망하지 않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롤 시즌10 그레이브즈 룬 템트리 [내부링크]

롤 시즌10 그레이브즈 룬 템트리 이번 소개할 롤 챔프는 그레이브즈 입니다. 필자의 경우는 이게임을 처음시작했을때 원딜로 그레이브즈를 자주 했었는데 다양한 패치 너프너프너프가 진행이 되면서 결국 정..

프린세스커넥트 프리코네 카스미 분석 [내부링크]

프리코네 4월 신캐가 출시가 된다. 이름은 카스미 꽤 쓸만한 스펙으로 출시가 된다. 한번 살펴보고 고려를 해보자. 프리코네 카스미는 전장이 없을때 9.0 전장이 있을때는 9.5점의 점수를 받았다. 1티어급에 속..

달빛조각사 새학기 기념 이벤트 [내부링크]

오랜만에 달빛조각사 글을 작성을 하는것 같네요. 이제 다음주 10일에 서버가 통합이됩니다. 제가있던 위드섭이 어디로 갈지 궁금했는데 서윤과 함께 합쳐지는걸로보아 유저가 다른서버에 비해서는 월등하게 많을..

롤 시즌10 서포터 세나 룬 / 템트리 [내부링크]

롤 시즌10 서포터 세나 룬 템트리에 대해서 작성을 하겠습니다. 최근 LCK에선 원딜로 탐켄치와함께 단식세나로 사용을 많이하며, 솔랭에서는 주로 서포터로 사용을 합니다. 서포터로 사용시 강점은 강한 라인전입..

일곱개의대죄 마신족의정예 근력 메라스큘라 [내부링크]

일곱개의대죄 마신족의정예 근력 메라스큘라 마지막 2월 28일 업데이트로 추가된 캐릭터 근력 메라스큘라를 소개하겠습니다. 앞선 3개의 캐릭터는 모두 쓸만한고 좋았다. 과연 메라스큘라는 어느정도일까? 일..

일곱개의대죄 진실의 근력 갈란 [내부링크]

일곱개의대죄 진실의 근력 갈란 2월28일중 3인방은 가챠로 얻을수있고 마지막 근력갈란은 코인샵을 통해서 얻을수있는 캐릭터 입니다. 일곱개의대죄 게임 출시후 평가는 딱 중간 정도며 지원용이나 서브로 사..

일곱개의대죄 마신족의정예 체력 데리엘리 [내부링크]

일곱개의대죄 2월28일에 함께 등장한 체력 데리엘리 십계에 비해선 확실히 부족한 느낌을 받는다. 하지만 게임내 어떤 컨텐츠에서도 준수한 활약이 가능한 캐릭터로, 어떤 활약을 하는지 알아보자. 체력 데리엘..

일곱개의대죄 십계 근력 데리엘리 [내부링크]

일곱개의대죄 2월 28일 신캐들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사정상 늦게 작성을 합니다. 이번에 십계 근력 데리엘리는 정말로 좋게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동안 게임에서 십계 캐릭터들은 약간 무쓸모가 많았는데 이번..

롤 시즌10 아리 룬 / 템트리 [내부링크]

롤 시즌10 아리 룬과 템트리에대해서 작성을 하겠습니다. 올드유저인 필자를 포함해서 대부분의 유저들의 기본소양중 하나인 미드캐릭터 입니다. 스킬이 대부분 논타겟으로 구성이 되어있기 때문에 손을 많이 타..

프린세스커넥트 프리코네 발렌타인 시즈루 발즈루 분석 [내부링크]

프린세스커넥트 프리코네 발렌타인 시즈루 발즈루 분석 프리코네 발렌타인 시즈루(발즈루)가 금일 2월 27일 출시가 됩니다. 아마도 신년유이 이후에 쥬얼이 많이 부족하신 분들이 있을겁니다. 일단은 꼭 뽑..

롤 시즌10 렉사이 룬 / 템트리 [내부링크]

롤 시즌10 렉사이에 대해서 작성합니다. 현재 2티어 정글러로 분류가 되어있습니다. 진동감지로 시야밖적을 탐지하거나 땅속이나 땅밖에 있을때 두가지 타입으로 공격이 가능합니다. 리신의 카운터픽으로 많이알..

롤 시즌10 카서스 룬 / 템트리 [내부링크]

롤 시즌10 카서스 룬 / 템트리 롤 시즌10 카서스 룬과 템트리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최근에는 미드로는 거의 나오지않고 정글로 주로 사용이 됩니다. 카서스 특성상 좋은점은 6레벨이후 진혹곡을 통한 킬..

메이플스토리 와일드헌터 스킬트리 [내부링크]

이번 메이플스토리 스킬트리 시간에 정한 직업은 와일드 헌터입니다. 2010년 7월 22일 빅뱅 업데이트에 추가된 직업군으로 레지스탕스의 유일한 궁수입니다. 석궁을 사용을하며 특이하게 재규어를 탑승하는게 특..

갤럭시S20 사전예약 가격 정리 [내부링크]

갤럭시S20 사전예약 가격 정리 2020년 2월 12일 삼성이 새 갤럭시 시리즈를 공개했습니다. 종류는 총 3가지로 나옵니다. 갤럭시S20, 갤럭시S20+, 갤럭시S20 울트라입니다. 모두5G모델입니다. (루머에서는 갤럭시..

롤 시즌10 탑 소나 룬 / 템트리 [내부링크]

롤 시즌10 탑 소나 룬과 템트리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요즘 게임에서 탑이 심상치가 않다. 소라카 소나등 힐이 가능한 서포터류가 탑으로 올라가기 때문이다. 소나가 픽이되면 서폿으로 나온다기보다 탑으로..

롤 시즌10 카시오페아 룬 / 템트리 [내부링크]

롤 시즌10 카시오페아 룬 템트리를 작성을 합니다. 미드와 원딜로 주로 나옵니다. 두라인에서 모두 2티어 입니다. 탑도 가끔 나오는 올라운더임. 10.3패치로 영향을 받지는 않아서 기존처럼 10판에 한번씩 정도는..

롤 시즌10 탑 소라카 룬 / 템트리 [내부링크]

롤 시즌10 탑 소라카 룬과 템트리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겠습니다. 소라카는 요즘 게임에서 흔히 많이 만날수있습니다. 대부분은 탑으로 많이 갑니다. 어떻게 다시 소라카가 탑으로 나오게 되었을까? 소라카는 Q별..

롤 시즌10 질리언 룬 / 템트리 [내부링크]

롤 시즌10 질리언 룬과 템트리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미드에서는 거의 보지못하고 바텀 서포터로 주로 나옵니다. 게임에서 만나면 다소 까다로운편입니다. 특히 느려지게하고 폭탄 두개를 맞으면 광역으로 CC..

랑그릿사 모바일 엘라스타 전직 분석 [내부링크]

두번째 소개할캐릭터는 엘라스타입니다. 클라렛과 함께 픽업으로 출시가 됩니다. 오랜만에 나오는? 궁수캐릭터입니다. 랑그릿사 엘라스타는 평점 8.0을받고 있습니다. 초기레어도는 SSR이며 빛의군단, 빛의기원,..

랑그릿사 모바일 클라렛 전직 분석 [내부링크]

랑그릿사 클라렛 전직 분석입니다. 아마도 2월 19일쯤 엘라스타와 함께 클라렛이 추가가 됩니다. 공주덱으로 활용이 가능해서 기존에 공주덱을 운용하셨던 분들에게는 좋은 소식일것 같네요. 필자도 랑그릿사 게..

프린세스커넥트 프리코네 신년 히요리 분석 [내부링크]

신년 유이 이후 출시가 될 예정인 신년 히요리를 작성합니다. 아마도 유히 가챠가 종료되는 2월 13일 목요일에 예정이 되어있습니다. 특별히 과금러가 아니라면 신년 히요리는 지나가는게 맞고, 그이후에 나올 무..

롤 시즌10 자크 룬 / 템트리 [내부링크]

롤 시즌10 자크 룬과 템트리에 대해서 작성을 하겠습니다. 정글에서 주로 나오고 가끔 탑으로도 나오지만 정글 위주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장점은 패시브 세포분열로 한번 사망할시 4조각으로 분해가되면서 생존..

메이플스토리 배틀메이지 스킬트리 [내부링크]

이번시간은 메이플스토리 배틀메이지 스킬트리를 준비를 했습니다. 화려한 이펙트와 몸빵 기동성을 가진 법사군 직업입니다. 퓨어딜러는 아니고, 약간 보조형 직업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파티 유틸성이..

일곱개의대죄 마신족의정예 체력 에스타롯사 [내부링크]

일곱개의대죄 두번째 신캐 소개시간은 체력 에스타롯사다. 평가는 체력>근력으로 체력이 더 좋다고 말을한다. PVP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체력 에스타롯사의 평점은 10.0 최강순위 SS의 평가를 받는다. 고..

일곱개의대죄 십계 근력 에스타롯사 [내부링크]

1월 30일 일곱개의대죄 십계 에스타롯사 2종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먼저 소개할려고 하는건 근력 에스타롯사 입니다. 십계 자체가 힘을 쓰지 못하고 있었는데 이번엔 과연 잘나왔는지 확인을 해보도록 할게요...

롤 시즌10 마스터이 룬 / 템트리 [내부링크]

롤 시즌10 마스터이 룬과 템트리를 정리해볼게요. 마스터이가 드디어 정글 1티어로 올랐습니다. 이유는 타릭과함께 사용이 되서 입니다. 요즘 게임을 돌리면 대부분 마스터이 단독으로 나오는건 본적이 없는것 같..

롤 시즌10 미드 타릭 룬 / 템트리 마타조합 [내부링크]

롤 시즌10 미드 타릭 룬과 템트리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겠습니다. 시즌10이 되고 미드 1티어로 떠오른 픽은 타릭입니다.(타릭을고르면 2서폿이되는데 타릭은 마이 전용 서포터로 사용) 이해가 안가실수도 있는데..

롤 시즌10 모르가나 룬 / 템트리 [내부링크]

롤 시즌10 모르가나 룬과 템트리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주포지션군은 서폿이고 가끔 미드나 탑에서도 나오기도 합니다. 설명을 하고자 하는 라인은 서폿 모르가나입니다. 시즌10 모르가나의 장점은 W로 인해서..

메이플스토리 제로 스킬트리 공략 [내부링크]

이번시간 작성할 캐릭터는 제로 입니다. 주로 버닝때 신규유저들이 생성을해서 키우는 캐릭터 입니다. 2013년 메이플스토리 red2차 업데이트에 추가된 전사형 캐릭터로 시간의 초월자 캐릭터 입니다. 스토리 중심..

프린세스커넥트 프리코네 신년 유이 분석 [내부링크]

1월 30일 예상으로 프리코네에 신캐 신년 유이가 출시 된다. 크리스티나와 함께 필수캐릭터로 함께 기간한정 가챠로 나오는것으로 알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넉넉하게 나는 쥬얼을 모아두었다. 프리코네 게임을..

롤 시즌10 블리츠크랭크 룬 / 템트리 [내부링크]

롤 시즌10 블리츠크랭크 룬과 템트리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블리츠크랭크는 바텀 서폿으로 주로 사용을 하며, 뚜벅이들에게 극심한 공포를 줄수있는 챔피언임. 필자가 초반에 롤 원딜을 입문했을때 흔히 말..

롤 시즌10 쓰레쉬 룬 / 템트리 [내부링크]

이번 시간 작성할 롤챔프는 시즌10 쓰레쉬입니다. 서포터의 기본 소양중 하나로 다양한 유저들이 잘하는 챔프중 하나입니다. 그랩을 통한 이니쉬와 랜턴으로 아군을 세이브 할 수 있음. 블리츠나 레오나보다 안정..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아리스 [내부링크]

이번 소개할 파이터는 14아리스입니다. 테리보가드를 동경하여, 사우스타운에 모인 격투가들의 기술을 자기 방식으로 습득하였음. 미숙하고 다듬어지지 않았으나 뛰어난 신체능력과 격투 센스를 갖추고있어 장래..

롤 시즌10 야스오 룬 / 템트리 [내부링크]

이번시간 작성할 롤 챔프는 시즌10 야스오입니다. 아마도 오랜기간 롤을 플레이 해보신분들은 기본소양으로 잘 다루실겁니다. 필자도 오래했기 때문에 야스오는 잘다룸.ㅋㅋ 하지만 솔랭에서 극혐 대상 1,2호로..

롤 시즌10 탈론 룬 / 템트리 [내부링크]

이번시간 소개할 롤 챔프는 시즌10 탈론 룬과 템트리입니다. 배치가 시작되고 정통파AP보다는 요즘 암살자 계열의 챔프가 많이 나오는 추세입니다. 특히 제드나 키아나 탈론 다이애나 피즈 르블랑 카사딘 에코 아..

일곱개의대죄 할리퀸 요정왕킹 [내부링크]

두번째 일곱개의대죄 캐릭터는 할리퀸 요정왕킹이다. 관통덱을 저격하러 나왔다. 서브로 넣어주면 좋다. 이제 하나씩 평가를 해보겠음. 일본 일곱개의대죄에서 할리퀸 킹은 9.0 A등급을 받았다. pvp는 ss 오토주..

일곱개의대죄 흑의육기사 단장 벨리온 [내부링크]

신년 캐릭터가 출시한후 2주가 지났고 새캐릭터 벨리온과 킹이 등장을 했다. 나도 가챠에 들어가기전에 평가를 보고 시작을 했는데 일본 커뮤니티에서는 킹을 좀 더 좋게 생각을하더라. 벨리온은 일곱개의대죄 극..

롤 시즌10 갱플랭크 룬 / 템트리 [내부링크]

이번시간은 롤 시즌10 갱플랭크 룬과 아이템 템트리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현재 버전에서 2티어급으로 분류가 되며, 꾸준하게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챔프입니다. 먼저 챔프에 대해서 소개를하면, 갱플랭크의..

메이플스토리 아델 스킬트리 공략 [내부링크]

2020년 1월 16일 메이플스토리 43번째 직업 아델이 등장을 했습니다. 세번째 레프족입니다. 엄청 재밌습니다. 전사형 캐릭터지만, 광역기 기동성 타수 딜 모든게 완벽한 직업입니다. 사냥 능력도 뛰어나서 사냥하..

명일방주 리세마라 등급표 최신 [내부링크]

2020년 1월 16일 12시에 기대하던 명일방주가 오픈을 하였습니다. 필자 또한 한동안은 열심히 플레이를 하려고 합니다. 궁금한게 여러가지가 있을텐데 조금 정리를 해서 작성을합니다. 첫번째는 리세마라에서 어..

롤 시즌10 세트 룬 / 템트리 [내부링크]

롤에 신챔피언 세트가 출시했습니다. 플레이를 해본결과 탑에서 주로사용을 할것 같은 챔피언이라고 생각을 했구요. 추가적으로 다른곳을 간다면 정글정도 갈만하다고 생각을 했습니다. 파란정수로 구매하는게 아..

롤 시즌10 다리우스 룬 / 템트리 [내부링크]

이번 롤챔프는 시즌10 다리우스 룬과 템트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배치후 연승을 해서 이제 곧 플레가 다시 보입니다. 다행인게 점수가 지금까지는 정말 많이올라서 좋더라구요! 다리우스의경우는 라인전에..

메이플스토리 윈드브레이커 스킬트리 공략 [내부링크]

2008년 출시가되었던 메이플스토리 시그너스 기사단의 윈드브레이커 초창기에는 상당한 인기가 있었다. 바람을 이용한 스킬을 컨셉으로하고 바람의 힘과 화살의 포화가 주력 컨셉이었음. 스킬들이 대부분 연두톤..

롤 시즌10 올라프 룬 / 템트리 [내부링크]

금일 두번째 롤 시즌10 챔프는 올라프로 정했습니다. 먼저 올라프는 초반 선턴을 잡고 주도권을 가져가기 좋은 정글러중 하나입니다. 정글링이 빠르고, 상대보다 한발 더 빠르게 움직일수있는게 큰장점 하지만 유..

롤 시즌10 모데카이저 룬 / 템트리 [내부링크]

이번 작성할 롤 챔프는 모데카이저입니다. 현재기준으로 시즌 10이 오픈한후 꽤 많이 보이는픽으로 탑1티어라고 생각을 합니다. 모데카이저는 딜탱챔프로 상당히 강합니다. 약간 망해도 궁한방으로 1인분이 가능..

메이플스토리 메카닉 스킬트리 공략 [내부링크]

이번 메이플스토리 스킬트리로 준비한 직업은 메카닉입니다. 레지스탕스에 속하며 2010년에 출시를 했습니다. 특이점은 메탈 아머라는 로봇을 타고다니며 사냥을 합니다. 이로봇을 타고다니는점이 문제가되서 코..

메이플스토리 제논 스킬트리 공략 [내부링크]

이번 시간은 메이플스토리 제논 스킬트리편을 준비했습니다. 레지스탕스 하이브리드 계열 직업으로 레지스탕스 직업군 최초의 하이브리드 직업으로 도적과 해적이 합쳐졌음. 제논(XENON) 이름설은 다양한데 재배..

롤 시즌10 트리스타나 룬 / 템트리 [내부링크]

이번 준비한 챔프는 트리스타나 입니다. 시즌4때 제가 주로 했던 챔프고 요즘도 간간히 사용중입니다. 라인전이 약하다고 말을하지만 푸쉬력이 좋아서 라인조절이가능하며 딜교과 꽤 강합니다. 그리고 후반으로..

명일방주 출시일 [내부링크]

1월 모바일게임 신작으로 명일방주가 출시를 합니다. 한동안 신작이 딱히 없었어서 기다리고 있는 게임중 하나입니다. 미소녀를 수집을해서 디팬스전을 하는 게임으로 현재 사전예약을하고있습니다. 서버는 중국(..

롤 시즌10 이즈리얼 룬 / 템트리 [내부링크]

이번시간은 시즌10 이즈리얼의 룬과 템트리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금일 배치가 시작되었습니다. 롤 배치가 정말로 대단하다고 생각이드는게 프리시즌에는 바로 욕부터 박고 시작을 했는데, 이제 한 게임 한 게..

롤 시즌10 케이틀린 룬 / 템트리 [내부링크]

이번시간 소개해드릴 롤 챔프는 케이틀린입니다. 시즌10 배치를 볼때 꽤 쓸만한 좋은 챔프중 하나입니다. 현재 9.24버전으로 2티어의 순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긴사거리로 견제가 가능해서 라인전부터 강하게..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 [내부링크]

이번 주제는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서 작성을 하려고 합니다. 작성을 하는 이유는 넷플릭스 요금제 중 대부분의 유저들이 프리미엄을 사용을 할 것 같은데, 5인의 유저가 사용을 하다보면, 누가 어..

랑그릿사 모바일 스미레 전직 분석 [내부링크]

두번째 캐릭터는 스미레 전직 분석글 입니다. 호불호가 갈리는 캐릭터 인데 아마도 공주덱을 운영하고 있는 유저분들이라면 한번쯤 생각해보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어짜피 둘다 뽑긴할건데 빨리 나왔으면 하는 개..

랑그릿사 모바일 사쿠라 전직 분석 [내부링크]

아마도 차주에서 다음주사이에 신캐인 사쿠라와 스미레가 랑그릿사에 합류를 합니다. 어느덧 게임이 7~8개월 차가 되다보니 캐릭터가 참 많이 쏟아져 나오긴했네요.. 음 이번 사쿠라 스미레는 필수캐릭터까지는..

프린세스커넥트 프리코네 크리스마스 성탄 아야네 [내부링크]

이번시간은 프린세스커넥트 성탄 아야네 대한 분석글입니다. 아마도 다음주중으로 출시될것으로 예상을 합니다. 그리고 1월말쯤에는 제가 기다리는 정월 유이가 나올각으로 보임. 프리코네 게임자체가 일본이랑..

롤 시즌10 루시안 룬 / 템트리 [내부링크]

이번 시간은 시즌 10 루시안 룬과 템트리에 대해서 공략을 합니다. 이제 2일후면 새로운 시즌이 열립니다. 필자는 목표는 다이아입니다. 요즘 게임을 키면 주로 솔랭과 롤토체스를 많이함. 루시안은 패치가 거듭..

조선영웅전 모바일 게임 리뷰 [내부링크]

이번 리뷰할 모바일 게임은 조선영웅전입니다. 앱스토어 기준 3등일때 다운을 받아서 체험을 해보았습니다. 이게임은 수집형rpg 모바일게임입니다. 서비스는 Fuyang feiyang network에서 진행을 합니다. 아마도..

카카오톡 이모티콘샵 선물하기 [내부링크]

이번 주제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샵 선물하기 방법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기존에는 카카오톡 자체에서 선물이 불가능했고 이모티콘샵으로만 선물이 가능했는데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가 되면서 카카오톡자체에서..

샤이닝라이트 쿠폰 게임 리뷰 [내부링크]

이번 리뷰는 방지형 수집게임인 샤이닝라이트 입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차트 순위 5위권에서 오래 머물고 있어서 한번 플레이를 해보았음. 기존에 방치형게임을 많이 했었기 때문에, 큰기대는 하지 않았었..

일곱개의대죄 새로운신화 왕녀 엘리자베스 [내부링크]

마지막 캐릭터는 새로운신화 왕녀 엘리자베스다. 포지션은 버퍼로써 활약을 할 수 있다.(1스킬로 적을 공격해야 회복이 가능함.) 또한 2스킬로 방어능력을 증가시켜주는것도 꽤 좋다.(은근 많이 올라간다.) 버퍼..

일곱개의대죄 새로운신화 마신 멜리오다스 [내부링크]

12월 30일 일곱개의대죄 패치로 나온 새로운신화 마신 멜리오다스 체력 마멜이다. 필자의 경우 10뽑 2회만에 획득을 했었다. 이때까지는 분위기가 좋았으나, 제리코와 엘리자베스가 엄청 늦게나와서 고생을 했다...

일곱개의대죄 새로운 신화 수호자 제리코 [내부링크]

일곱개의대죄 12월 30일 패치로 추가가된 새로운 신화 수호자 제리코 평가를 작성을 합니다. 귀여운 외형으로 인기를 어느정도 받고 있지만 평가는 그렇게 높진 않음. 이유는 에스카노르와 기존에 나왔던 캐릭터..

롤토체스 시즌2 시너지가이드 / 아이템조합표 / 모바일 출시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글은 롤토체스 시너지가이드와 / 아이템 조합표를 작성하겠습니다. 필자의경우는 작년에 롤토체스가 나온뒤 입문을해서 솔랭을 하다가 열받을때 자주 했습니다. 시즌2가 시작되고나서도 솔랭을..

2020 롤 케스파컵 4강 대진표와 일정 중계 [내부링크]

2019년 12월 31일을 끝으로 롤 케스파컵 4강 대진표가 완성이 되었습니다. 경기는 내일 모레 1월 3일부터 4일까지 4강전을 치루고 1월 5일 결승전만 남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롤 대회 중계를 항상 챙겨보고, 선수..

시즌10 롤 바루스 룬 템트리 공략 [내부링크]

이번 준비한 시즌10 롤 챔프는 바루스 입니다. 사실 프로간의 경기에서는 많이나오나 솔랭에서는 생각보다 보기 힘든 픽 중 하나입니다. 요즘 바텀에서 사거리가 긴 케이틀린이나 광역으로 공격이 가능한 미스포..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등급표 2020년 1월 + 속성별 [내부링크]

2020년 새해가 시작이 되었네요. 언제나 킹오파가 망할때까지 매달 업데이트되는 등급표를 정리하도록 하겠습니다. 2019년 12월 추가된 네스츠급 파이터로는 엘리자베스와 네임리스가 있었구요. 솔찍히 엘리자베..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2002 네임리스 [내부링크]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신규 페스타 캐릭터인 2002네임리스의 정보가 공개되어서 글작성을 합니다. 이 글을 작성 후 오늘 추가적으로 1월 등급표를 작성할 예정인데, 크리스마스와 신년에 나올 네임리스로..

달빛조각사 길드 버프 / 태양의펜던트 / 부서진 제야의 종 수리 이벤트 정리 [내부링크]

달빛조각사가 연말 12월 31일 패치를 했습니다. 신규 이벤트 2종과 길드버프가 새로 생겨서 정리를 합니다. 기존에 시골섭에서 키우다가 최근에 다시 위드 섭에서 시작을 했습니다. 조만간 육성을 해서 위드섭 캐..

브레인아웃(Brainout) 181~185 스테이지 공략 [내부링크]

브레인아웃(Brain out) 181스테이지 공략 해설 : 코인을 넣고 인형을 뽑는 문제였습니다. 하지만 인형을 잡는 집게발이 힘이 엄청 약합니다. 인형뽑기의 기계 우측의 박스를 열면 버튼하나가 더보이는데요. 인형..

프린세스커넥트 프리코네 크리스마스 성탄 쿠루미 [내부링크]

내일 프리코네 패치 이후 크리스마스 배포캐는 쿠루미 입니다. 망각의 캐롤 던전을 클리어시 메모리 피스를 획득 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노조미 메모리피스도 얻을 수 있다는점. 배포캐지만, 효율은 크게 좋..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크리스마스 성탄 치카 정리 [내부링크]

내일 패치로 프리코네에 성탄 치카가 등장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요즘에는 과금을 하지 않고 쥬얼을 모아두고 있고, 정월유이까지 킵을 할생각이기 때문에 이번에는 패스를 할 예정입니다. 넉넉하다면 이번에..

시즌10 롤 드래곤 영혼 / 장로 효과 [내부링크]

프리시즌 다들 롤 열심히 하고 계신가요? 필자의 경우는 다음 시즌 다이아를 목표로 열심히 랭겜을 주로 돌리고 있습니다. 경험을 최대한 살려서 작성해보겠습니다. 이번 시즌10이 시작되면서 크게 변경된건 오브..

브레인아웃(Brainout) 151~160 스테이지 공략 [내부링크]

브레인아웃(Brain out) 151스테이지 공략 해설 : 시작을 누를시 탁구공을 컵속에 넣고 마구 섞는다. 여기서 컵을 찾는 문제 총 3번을 풀어야 한다. 1단계는 1배속 2단계는 2배속이기 때문에 무난하게 풀수가있음...

일곱개의대죄 천공의날개 천익인 엘라테 [내부링크]

이번 소개할 일곱개의대죄 영웅은 천공의 날개 천익인 엘라테 입니다. 18일 새로 등장을 했는데, 리뷰를 조금 늦게 작성을 합니다.. 엘리자베스에 비해서 좀 강인한 인상을 주는 엘라테는 이번 시즌2 진보스전에..

나루토 질풍전 NARUTO 걸즈 츠나데 피규어 버전2 [내부링크]

금일 메가하우스 사이트를 둘러보니 나루토 신규 피규어 출시 소식이 있어서 가져왔습니다. 메가하우스에서 2번정도 나왔던 나뭇잎마을 4대 호카게 츠나데가 새로운 버전으로 예약판매에 들어갑니다. 탁상에 앉아..

브레인아웃(Brainout) 141~150 스테이지 공략 [내부링크]

브레인아웃(Brain out) 141스테이지 공략 해설 : 절대 돌을 들지 말라고 하지만 돌을 들어야 클리어가 가능한 문제다. 손가락 한개로는 절대 돌을 들수 없다. 손가락 3개를 이용해서 돌을 들어 주면 클리어가 된..

브레인아웃(Brainout) 131~140 스테이지 공략 [내부링크]

브레인아웃(Brain out) 131스테이지 공략 해설 : 생각보다 쉬운문제임. 5+3=8 뒷자리로가고 5-3=2 앞자리로 간다. 즉 7+3 =10 7-3=4 410이 정답이 된다. 브레인아웃(Brain out) 132스테이지 공략 해설 : 아기의..

브레인아웃(Brainout) 121~130 스테이지 공략 [내부링크]

브레인아웃(Brain out) 121스테이지 공략 해설 : 오리에게 물을 먹여주는 문제. 부리가 병안까지 들어가지 않는걸 생각해보자. 구름으로 해를 가려주면 먹구름으로 변하면서 비가 오고 병이 가득차게 된다. 병에..

나루토 질풍전 NARUTO 우치하 사스케 [내부링크]

금일 마지막 나루토 피규어 소개는 우치하 사스케 입니다. 닌자 4차 대전 당시의 윤회안을 착용하고 있는게 인상적입니다. 이번에 재판을 한 이타치와 함께 현재도 예약중입니다. 파츠로 얼굴이 교체가 되는데,..

나루토 질풍전 NARUTO 우치하 이타치 재판 [내부링크]

나루토 질풍전 탈주닌자 우치하 이타치 피규어가 재판을 합니다. 이전에 두 피규어(플래시 테마리, 아카츠키 코난)는 예약 기간이 이미 지났지만, 이타치 재판과, 사스케는 현재 예약기간이라는점이 특징입니다...

나루토 질풍전 NARUTO 걸즈 코난 피규어 [내부링크]

2020년 3월에 플래시 테마리와 함께 출시하는 코난 피규어의 모습 나루토에서 아카츠키 멤버로 페인과 함께 아카츠키를 창설을 했었다. 아카츠키의 홍일점이고 페인의 파트너이기도 함. 종이관련 인술을 하고 비..

나루토 질풍전 NARUTO 걸즈 테마리 피규어 스플래시 버전 [내부링크]

나루토 질풍전 모래마을 테마리가 플래시 버전으로 피규어가 출시했다. 나루토에서 개인적으로 최애캐인 테마리는 현재 보루토에서 시카마루의 부인이다. 카제카게인 가아라의 누나이기도함. 이전에 2018년 나왔..

브레인아웃(Brainout) 111~120 스테이지 공략 [내부링크]

브레인아웃(Brain out) 111스테이지 공략 해설 : menu를 터치해 다음 스테이지로 이동하는 문제였다. 지문에 나온menu나 버튼 다음 스테이지를 눌러도 넘어가지 않는다. 우측 하단에 자세히보면 흐린글씨로 menu..

브레인아웃(Brainout) 101~110 스테이지 공략 [내부링크]

브레인아웃(Brain out) 101스테이지 공략 해설 : 가장 큰 수를 조합하는 문제였다. 보기는 0,0,2,3,7,8,9의 숫자가 나왔는데, 반대로 9873200을해도 오답이 나왔음 0을보면 O처럼 보이는데 이두개를 합치면 ∞ 즉..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루카 분석 [내부링크]

프리코네 소개할 캐릭터는 나나카소개할 캐릭터는 나나카입니다. 12월 중순에 나온 캐릭터로 꼭 얻어야할 필수 캐릭터는 아니여서 저는 패스를 해두었습니다. 앞으로 일정을 보았을때 크리스마스 픽업 3종후에 정..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거룩한밤의 신고 [내부링크]

이번 소개할 캐릭터는 크리스마스 신고입니다. 슈퍼 미션으로 얻을 수 있는 캐릭터로 1일차에 5성을 받을수있습니다. 개인적으로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시리즈를 하면서 가장 좋아했던 캐릭터 입니다. 하지만 올스..

브레인아웃(Brainout) 91~100 스테이지 공략 [내부링크]

브레인아웃(Brain out) 91스테이지 공략 해설 : 원3개를 이동해서 삼각형을 반대로 만들면됩니다. 간단하게 삼각형의 꼭지점 원 3개를 이동 시켜주면 됩니다. 브레인아웃(Brain out) 92스테이지 공략 해설 : 92..

브레인아웃(Brainout) 81~90 스테이지 공략 [내부링크]

브레인아웃(Brain out) 81스테이지 공략 해설 : 리사는 주스의 과육이 가라앉은 부분만 먹고 싶다고 한다. 보기에는 주스 입마개? 바위가 있다. 황당한건 주스의 아랫부분을 드래그를 할 수있다. 아래부분을 드래..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거룩한밤의 실비 [내부링크]

마지막 소개할 크리스마스 캐릭터는 실비 입니다. 추가적으로 신고 최번개는 시간이 날때 작성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거룩한밤의 실비는 평점 87점을 받고 있고 이번 크리스마스 가챠캐릭터중에서는 가장 낮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거룩한 밤의 카스미 [내부링크]

두번째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크리스마스 캐릭터는 카스미 입니다. 기존에 카스미 96이 방어형에 좀 쓰기 어려운 감이 있었다고 생각이 드는데, 이번에 크리스마스 캐릭터로 출시가 되면서 꽤 할만해 졌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거룩한 밤의 엘리자베스 [내부링크]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크리스마스 한정으로 거룩한 시리즈 3종이 추가 되었습니다. 총 세편으로 구성을 할 예정이며 첫번째는 페스타인 엘리자베스 2탄은 실비 3번째는 카스미로 작성을 하겠습니다. 먼저..

브레인 아웃 산타 스테이지 1~10 공략 [내부링크]

브레인 아웃 산타 스테이지 1부터 10까지 공략을 진행해보겠습니다. 브레인아웃 산타 스테이지 1 공략 산타 스테이지 1은 북극에 가장 빨리 갈 수 있는 방법을 물어 봅니다. 문제지에는 지구본 사람 우주선 기차..

랑그릿사 모바일 윌러 전직 분석 [내부링크]

두번째 캐릭터는 윌러 입니다. 기자로프와 아마도 다음주중에 같이 출시할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나오는 지원캐릭터로 티아리스와 리아나 보다는 평점은 낮지만, 꽤 괜찮다고 개인적으로는 생각..

랑그릿사 모바일 기자로프 전직 분석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기자로프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아마도 다음주중으로 한섭 랑그릿사에 출시될거라고 예상을 하고 있습니다. 기자로프는 새로나오는 세력의 초절버퍼로 사용이 가능하고, 성이 올라갈수록 패시..

2020 케스파컵 대진표 [내부링크]

올해도 어김없이 케스파컵이 진행이 된다. 장소는 울산이다. 롤드컵이후 그리핀사건으로 인해 케스파는 위기의 나날들을 보내고있다. 이적시장은 마무리가 되고있는데, 점점 윤곽이 잡히고 있다. 강해보이는팀은..

나루토VS블리치3.3게임하기 [내부링크]

이번 플래시게임은 나루토VS블리치 3.3입니다. 티스토리 시간삭제님의 블로그에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소개를 하면 격투게임으로 1VS1 및 싱글모드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1인용 2인용 한키보드..

브레인아웃(Brainout) 61~70 스테이지 공략 [내부링크]

브레인아웃(Brain out) 61스테이지 지난번 코끼리속 판다를 찾는 문제와 많이 유사하다. 9속에서 8을 찾는 문제다. 우측 상단에 위치해있는걸 발견할 수 있었다. 눈이 아픈 문제였음. 브레인아웃(Brain out) 62스..

브레인아웃(Brainout) 51~60 스테이지 공략 [내부링크]

브레인아웃(Brain out) 51스테이지 간단한 숫자 세기 문제 였다. 감자튀김 봉지를 세라고 한다. 눈으로보기엔 6가지가 있지만 감자튀김을 잘 드래그하다보면 총 10개를 발견할 수 있었다. 브레인아웃(Brain out)..

나루토x보루토 닌자 볼테이지 후기 [내부링크]

이번 리뷰는 나루토x보루토 닌자 볼테이지로 정했다. 어린시절 나루토를 보았고 요즘 보루토를 즐겨보는데 모바일 게임으로 나온게 있을까하고 찾아보았음. 메인화면을 보면 호카게가된 나루토와 현재 7반인 보루..

아이폰 문자 전송 실패 간단하게 해결하기 [내부링크]

이번시간은 아이폰 문자 전송 실패시 간단하게 해결 하는 방법을 작성하겠음. 경우의수가 몇가지 있는데 필자의경우는 안드로이드한테 문자를 보낼때 간간히 실패하는 현상이 있었다. 아이폰끼리 iMessage를 보낼..

브레인아웃(Brainout) 41~50 스테이지 공략 [내부링크]

브레인아웃(Brain out) 41스테이지 41스테이지는 간단한 산수 문제이다. 3줄로 덧셈이 되어있는데 이걸 일열로 나열해보자 1+2+3+11+2+3+11+2+3+1=39가 나온다. 브레인아웃(Brain out) 42스테이지 간단한 숨은그..

브레인아웃(Brainout) 31~40 스테이지 공략 [내부링크]

앱플레이어를 통해서 브레인아웃 공략을 작성하고 있었는데, 아쉽게도 아기 스테이지에서 화면을 기울여서 흔들수가 없어서.. 다시 아이폰을 통해서 스크린샷을 준비했습니다. 앱플레이어와는 다르게 문제가 한개..

로스트아크 서머너 스킬트리 [내부링크]

이번 로스트아크 스킬트리 시간은 서머너로 결정을 했습니다. 작성 후 이제 정말 예전에 작성했던 아르카나, 바드 등등의 캐릭터는 다시 작성해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서머너는 마법사 계열 중 원거리 형태의..

브레인아웃(Brainout) 21~30 스테이지 공략 [내부링크]

브레인아웃(Brain out) 21스테이지 상상력을 묻는 문제 가장 듣기 좋아하는 알파벳을 묻는다. 평소에는 노래 듣는것을 좋아한다. 나는 사랑이라고 생각했었음 노래는 요즘은 티비나, 유튜브, 여러 음원사이트에서..

브레인아웃(Brainout) 11~20 스테이지 공략 SP1포함 [내부링크]

브레인아웃(Brain out) 11스테이지 브레인아웃 1번부터 10번까지는 맛보기로 이제부터는 좀더 센스를 발휘해서 풀어주면 된다. 11스테이지 1+2=21 , 2+3=36, 3+4=43의 말도안되는 결과값이 나온다. 단순하게 생각..

로스트아크 데빌헌터 스킬트리 [내부링크]

이번 로스트아크 스킬트리편은 데빌헌터 입니다. 로스트아크 작년에 초반에 나올때 던파의 레인저와 비슷한 직업이라고 많이 소문이 나있었습니다. 3가지 총기를 사용해서 빠르게 움직이고 스타일러쉬한 전투를..

롤 시즌10 니달리 룬 / 템셋팅 / 소환사 주문 공략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 다루어볼 롤 챔프는 니달리입니다. 시즌 10 기준으로 승률이 50%가 안되는 2티어 정글러로써 주로 정글을 가고, 가끔 변칙적으로 서폿포지션으로 나오기도 합니다. 대부분 정글로 사용을 하는데, 쿠..

브레인아웃(Brainout) 1~10 스테이지 공략 [내부링크]

요즘 핫한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 브레인아웃(Brainout)입니다. 이번시간에 공략은 1부터 10스테이지까지 진행을하고 열개씩 계속 공략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당신의 머리와 센스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브레인아..

로스트아크 호크아이 스킬트리 [내부링크]

이번 스킬트리는 호크아이입니다. 블래와 데헌 호크중에 요즘 가장 상타치를 치고 있습니다. 주무기로 활을 사용하고, 근접해서 단검을 사용하는 직업군으로 생격하시면 좋습니다. 초기 로아에서 호구아이로 불렸..

롤 모바일 상점, 나만의 상점 오픈! 프레스티지 포인트 종료일 [내부링크]

금일 롤 나만의 상점과 모바일 상점이 오픈했습니다. 롤 클라이언트 나만의 상점을 통해서 무작위로 6가지의 스킨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습니다. 필자도 오늘 접속을해서 오픈을 해보았습니다. 1. 나만..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2001제로(오리지널) [내부링크]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제로가 재등장을 했습니다. 아쉽게 지난번에 출시 할 당시에는 뽑지 못해서 아쉬웠거든요. 기간은 12/11~12/27일까지입니다. 제로01은 청속성 공격형 파이터로 일본 킹오브 올스타에서 평..

일곱개의대죄 에일콜렉터 모험가반 정리 [내부링크]

페스티벌뽑기는 에스카노르나 신마멜 에일콜렉터 반을 위한 뽑기다. 신캐 다이앤은 자사용으로 크게 필요는 없다고 장담을 한다. 반은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스킬 계수도 높아서 데미지도 생각보다 잘나온다..

일곱개의대죄 성기사 다이앤 분석 [내부링크]

일곱개의대죄 이번주에는 정말로 신캐가 안나올줄 알았는데 두가지 캐릭터가 출시를 했네요.. 등급표를 어제 작성한것 같은데.. 또르르 페스티벌 뽑기에서 얻을 수 있는데 아마도 신마멜부터 멀린 에스카노르를..

로스트아크 블래스터 스킬트리 [내부링크]

이번 로스트아크 직업 스킬트리편은 블래스터로 정했습니다. 원래는 데헌 블래 호크 순으로 작성하려 했으나, 현재 데헌이 많이 안좋아서 변경이 될 것 같아서 조금 텀을 두고 작성을 하겠습니다. 블래스터는 로..

V4 PC버전 사용 방법과 후기[사양,렉,설치,창모드,다운로드,0xc000007b오류] [내부링크]

넥슨V4가 첫번째 대규모 업데이트와 함께 PC버전 베타가 출시를 했습니다. 먼저 이번 PC버전 최소사양을 보면 [V4 PC 버전 최소 사양]     - CPU: Intel i5 3.0GHz     - RAM: 8GB 이상     -..

롤 9.24 패치노트 분석 [내부링크]

수요일 롤 패치로 적용된 9.24버전 패치노트 입니다. 버프와 너프 그리고 조정 리메이크가된 챔프를 정리합니다. 9.24 롤 신규 챔피언 9.24패치로 등장한 아펠리오스 새로 소환사 협곡에 합류를 했습니다. 어제..

리그오브레전드 롤 아펠리오스 스킬 / 무기 / 룬 정리 [내부링크]

어제 롤 패치 9.24버전으로 아펠리오스 신챔이 출시를 했습니다. 필자가 어제 2개의 글만 작성한 이유는 아펠리오스를 충분히 체험하고자 중간에 글을쓰다가 신나게 일겜을 돌려보았습니다. 어제 패치로 정복자의..

일곱개의대죄 등급표 12월 [내부링크]

일곱개의대죄 글을 작성하면서 따로 등급표는 작성을 하지 않아서 한눈에 보기 쉽게 작성을 하려고 합니다. 일본과 한국서버가 항상 같은 주 패치로 같이 캐릭터가 나오기 때문에 일본섭을 참고해서 작성을 하였..

세븐나이츠 디버퍼 구세나 파이 소개와 장비 [내부링크]

요즘 재밌는 게임을 찾아서 여러 커뮤니티나 앱스토어 평점을 보고 다니는데 세븐나이츠에 파이가 새로 출시된걸 보고 다운을 받았습니다. 오랜만에 접속을해서 접고나서 보지 못한 스토리를 보면서, 이제 구세븐..

브롤스타즈 캐릭터 순위(brawl stars tier list) [내부링크]

이번작성글은 브롤스타즈 캐릭터 순위(brawl stars tier list) 입니다. 참고는 외국의 커뮤니티 레딧을 참고 했습니다. 일섭의경우는 8월 부터 따로 글이 올라오지 않아서 다른 외국사이트를 참고 했습니다. 티어..

심즈4 치트키 직업, 건축 모음 (sims4 cheats) [내부링크]

EA Origin에서 심즈 4를 5월 28일가지 배포를 했었고 이기간에 무료로 다운받아서 가끔씩 재밌게 즐기고 있습니다. 심즈4 치트키 사용방법 심즈4 인게임에서 Ctrl + Shift + c 를 누르고 testingcheats ture를 입..

오버히트 등급표(일섭 기준) [내부링크]

이번 작성할 게임은 2주년을 맞이한 오버히트 등급표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출시 당시에는 꽤 화려한 그래픽과 영상 연출로 인기가 있었는데, 아무래도 신게임이 2년간 많이 나오다보니까 뒤로 밀린감이 있음. 이..

일곱개의대죄 창천의육연성 성기사 델드레 [내부링크]

12월 4일 일곱개의대죄 신규 캐릭이 2종이 출시되었습니다. 창천의 육연성 델드레와 아덴이 나왔습니다. 델드레의 경우는 챕터 10 업데이트 기념 특별 푸시와 이벤트교환소 출석 14일차 호크패스 미션, 일뽑으로..

로스트아크 홀리나이트 스킬트리 [내부링크]

이번 작성할 로스트아크 스킬트리편은 홀리나이트 입니다. 이번에 막 출시한 따끈따근한 직업으로써, 딜과 버프를 공용으로 사용할수 있는 서포터형 클래스로써, 버프스킬을 활용해 지원을 하거나 한손검을 이용..

아이폰se2 스펙 / 크기 / 색상 / 출시일 등 [내부링크]

내년 2020년 상반기 3월쯤에 아이폰SE2가 출시를 한다고 관련기사가 계속 올라오고 있습니다. 팀쿡의 고가 정책으로 인해 아직도 S6를 사용하는 유저도 꽤 보이는데 이번 저가형으로 아이폰SE2가 출시를 한다면..

로스트아크 배틀마스터 스킬트리 [내부링크]

로스트아크 배틀마스터는? 이번 소개할 로스트아크 직업은 배마라고 불리는 배틀마스터 스킬트리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손발을 자유자재로 빠른속도로 사용하는 클래스로 빠른 동작과 다양한 체술을 사용하고 있..

플로FLO 이용권 해지 방법 / 동시접속 / 요금제 확인하기 [내부링크]

이번시간에 작성할 글은 플로 FLO 이용권 해지방법과 동시접속이 가능한지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려고 합니다. 국내에서는 총 13가지의 디지털 음악 서비스가 있습니다. 그중 플로는 SK의 계열사가 운영을하기 때..

엑소스히어로즈 운명 등급표 [내부링크]

엑소스히어로즈 운명 등급표를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공식카페에서 참고를 하였고, 조정없이 작성을 하겠습니다. 캐릭터마다 스킬과 컨텐츠에서 어디서 좋은지 정리해보겠습니다. 등급표는 총 3티어로 나누었..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등급표 12월 [내부링크]

11월 한달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추가된 캐릭터가 몇몇 있어서 등급표가 조금 변경이 되었습니다. 일본의경우에 커뮤니티에서 투표를 통해서 최강캐릭터 순위를 주는데 이걸 참고해서 글을 작성하겠습..

로스트아크 인파이터 스킬트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스킬트리시간은 손맛이 좋은? 인파이터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직업특성은 적들에게 파고드는 능력이 우수한 전형적인 근접 클래스로 주무기인 헤비건틀렛을 사용합니다. 묵직한 펀치 한방한..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14 기스 하워드 [내부링크]

이번 소개할 파이터는 기스 하워드 입니다. 현재 3가지의 기스 하워드가 일본내에서는 출시가 되어있는 상태입니다. 98,AS이번 14까지 총 3종류입니다. 출시와함께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의 등급표의 변화가..

아이폰 전화번호 옮기기 굉장히 쉽다. [내부링크]

이번 시간 다루어볼 주제는 아이폰 전화번호 옮기기 입니다. 필자의 경우는 스마트폰을 총 3개를 사용합니다. 한개는 거의 게임용으로 돌아가고 한개는 친구들과 또한개는 업무용으로 주로 사용을 합니다. 그중..

리그오브레전드 롤 애쉬 룬과 템셋팅 공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시간에 준비한 롤 챔프는 애쉬입니다. 원딜을 주로 플레이하는 유저로써 더욱 상세하게 설명을 해드릴수있을것 같네요. 애쉬는 원딜 챔프중 플레이가 쉬운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긴사거리와..

리니지2M 아가시온 확률 [내부링크]

이번 소개할글은 리니지2m의 아가시온 확률입니다. 아가시온의 역할은 펫과 비슷하다고 생각을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직접 전투에 참여를 하지 않지만, 경험치 추가량이나 은총 소모량 감소 외 가방무게 증가..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루카 분석 [내부링크]

프린세스 페스가 종료가 되었는데 아마 정월쯤 한번더할것으로 생각이되어서 많이 실망을 하진않았으면 좋겠습니다. 크리스티나 없으면 많이 힘들긴합니다. 하지만 기회는 있기 때문에 지금부터라도 확실하게 모..

리니지2m 클래스 변신 전체 확률표 [내부링크]

리니지2m이 구글과 ios두곳에서 양대마켓 매출 1위를 기록했습니다. 초반 망겜이라는 소문과 bj들이 손절을 했지만 다양하게 블랙프라이데이와 할인을 통해서 다시 유저를 붙잡았습니다. 매일 푸쉬로 아인(사료)..

일곱개의대죄 인피니티 대마술사 멀린 [내부링크]

일곱개의대죄 인피니티 대마술사 멀린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함께 나왔던 십계명 글록시니아보다는 확실하게 좋다고 개인적으로는 생각을 합니다. 일본에서보는 7대죄 인피니티 대마술사 멀린을 분석 해볼게요..

일곱개의대죄 십계 안식의 글록시니아 [내부링크]

이번 소개할 캐릭터는 챕터 10과 함께 나온 안식 글록시니아 입니다. pvp1턴 동안 스킬 2개이상을 사용시 공격관련 30%의 감소 효과를 부여하는 안식의 계금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성은 아군 영웅 1명당 영웅의..

로스트아크 디스트로이어 스킬트리 [내부링크]

이번 소개할 캐릭터는 근접형 직업의 디스트로이어 입니다. 로스트아크 초창기에 좀 안좋게 나와서 실망을 많이 했었는데, 패치가 거듭할수록 상향을 먹으면서 좀 좋아졌던 적도 있습니다. 로스트아크 커뮤니티를..

로스트아크 버서커 스킬트리 [내부링크]

이번 소개할 로스트아크 직업의 스킬트리는 버서커 입니다. 양손대검을 들고 사냥을 하는 전형적인 근접형 전사 입니다. 대검을 사용하기 때문에 넓은 판정을 받고 높은 방어력으로 꽤 밸런스가 좋은 클래스 입니..

리그오브레전드 롤 소라카 스킬 룬 템트리 공략 [내부링크]

이번준비한 롤 챔프는 소라카입니다. 서폿중에서 가장 서포터답다고 생각을 하는 챔프이며, 롤에서 가장 오래된 챔피언중 하나입니다. 몇번의 리메이크를 거쳐서 현재 단계에서는 큰패치없이 유지가 되고 있습니..

달빛조각사 브렌트, 바로크 산맥 업데이트 내용 미리보기 [내부링크]

12월3일 달빛조각사 대규모 패치가 이루어진다. 경쟁작인 V4와 리니지2M은 매출순위에서 나름 선전을 하고 있고 달빛조각사는 5등내 순위에서 보이진않는다. 그래도 개인적으로 게임을 평가하면 달빛조각사는 무..

리니지2M 클래스 변신 영웅등급 소환 확률 [내부링크]

11월27일 오픈한 리니지2M 처음엔 많은 bj들이 손절을 했지만 슬슬 큰손들이 모이기 시작을 했습니다. 리니지m과 같은 변신시스템으로 클래스는 bj들은 대부분 영웅 등급 정도 가지고 시작을 하고 있고, 어제 1호..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X 철권7 미시마 헤이아치 [내부링크]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X 철권7의 2차 마지막 소개할 캐릭터는 미시마 헤이아치 입니다. 철권 헤이아치의 느낌을 가져와서 강력한 감전 데미지를 주는게 특징입니다. 과연 마지막 파이터는 어떻게 평가를 하..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X 철권7 미시마 카즈야 [내부링크]

이번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x 철권 픽업 2는 헤이아치와 카즈야 입니다. 두캐릭모두 소개를 해드리겠습니다. 황속성 밸런스 파이터로 철권 파이터의 공격력을 55%증가 시키는 리더스킬을 가지고 있어서 철..

리니지2M 퍼플실행 XINPUT1_3.dll 시스템 오류 팝업 해결법 [내부링크]

리니지2M 모두 잘 즐기고 계신가요? 필자는 금일 친구의 컴퓨터에서 퍼플 리니지2m실행시 xinput1_3.dll 오류가 뜬다고해서 원격으로 해결을 해주었습니다. 방법1로 간단하게 해결을 할줄알았는데, 실패를 했고..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X 철권7 아머킹 [내부링크]

2차 픽업전 마지막으로 러시 이벤트로 구할수있는 아머킹에 대해서 소개를 하려고 합니다. 철권파티를 이룰때 핵심적인 리더스킬을 보여줄수 있는 아머킹입니다. 물론 철권으로 구성할때 교복 링샤오유등의 리더..

랑그릿사 모바일 람다 전직 분석 [내부링크]

이번 랑그릿사 캐릭터는 람다입니다. 랑그릿사 본편 시리즈에서는 시그마와 람다는 서로 커플로 알려져있음. 3개의 진영을 고를수있으며, 주력으로 사용시 전체 전직은 올마스터를 사용을 합니다. 하나씩 분석을..

랑그릿사 모바일 시그마 전직 분석 [내부링크]

이번 소개할 영웅은 시그마 입니다. 랑그릿사 5탄에 출연을 하기도 했습니다. 같이나온 랑그릿사 영웅은 람다이고 오늘 둘다 정리를 하려고 합니다. 모든정보는 일판 서버의 기준으로 작성을 합니다. 일판 랑그..

일곱개의대죄 대지를 흔드는자 병기공학자 발렌티 [내부링크]

어제 신규캐릭터 병기공학자 발렌티가 출시 되었습니다. 꽤 괜찮은 개성과 디버프를 사용하는 지원형 탱커입니다. 결투장에서 이제 좀 다양한 덱을 볼 수 있을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기존 관통덱에 큰 카..

엑소스 히어로즈 22뽑 리세마라 공략 [내부링크]

2019년 11월 21일 바로 오늘 모바일 신작 엑소스 히어로즈가 출신했습니다. 국내 게임으로 현재 공카 인원 곧 6만명을 돌파 예정입니다. 22뽑 까지만 진행하였고 조금 더 공부를 한다음에 운명5성들에대해서 작성..

구글 크롬 시크릿모드 방법 [내부링크]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사용하는 구글 크롬 시크릿 모드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소수의 사람들은 공공장소나 다수가 사용하는 컴퓨터로 온라인으로 결제를 하게 됩니다. 또 내가 사용한 기록들을 크로 히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X 철권7 교복 링 사오유 [내부링크]

금일은 여기까지 교복 링 사오유 까지 작성을 하고 내일 아머킹을 정리하겠습니다. 아마도 픽업 2차로는 카즈야와 헤이아치가 나올것 같아요. 교복 사오유는 무조건 과금을 통해서 얻을수가 잇습니다. 49000원으..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X 철권7 폴피닉스 [내부링크]

금일 3번째 작성하는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X 철권 7의 캐릭터 폴피닉스 입니다. 조금 얻기 까다로운 감이 있긴합니다. 이유는 룰렛 이벤트를 통해서 얻을 수가 있는데 룰렛에서 정말로 나올지 의문이 들긴..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X 철권7 클래식 진 [내부링크]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x 철권7 이오리와함께 병행해서 둘다 얻을수 있는 진클래식입니다. 한마디로 꽁짜캐 무료캐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철권에서 폴과 함께 대표하는 캐릭터라고 생각을 합니다. 무료캐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X 철권7 98 야가미 이오리 [내부링크]

이번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와 철권7의 콜라보로 나온 98 야가미 이오리는 업데이트후 카자마진(클래식) 98이오리중 한개를 선택해서 바로 받을수있다. 육성 미션이 생긴다. 진과 이오리 어떤걸 받아도 상관..

씨맥,조규남 LCK 영구 출장 정지 전문과 개인적인 생각 [내부링크]

금일 롤 공식사이트에서 드래곤X의 감독 씨맥과 전 그리핀 대표를 맡았던 조규남 LCK 영구 출장 정지 공지가 올라왔습니다. LCK 운영의원회에서 작성했다고 합니다.일단 전문을 먼저 보고 개인적인 생각을 작성해..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X 철권7 링샤오유 [내부링크]

다음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x 철권7 소개할 캐릭터는 링샤오유 입니다. 교복 캐릭터도 있는데 이건 내일쯤 작성을 해드릴게요. 카자마진과 함께 이번 철권7 1차 픽업소환으로 얻을수있습니다. 먼저 카자마..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X 철권7 카자마진 [내부링크]

금일 추가된 카자마진은 1차 픽업으로 링 샤오유와 함께 뽑기로 만나볼수가 있습니다. 철권 매니아기도한 제가 꽤 관심을 있게 본 캐릭터중 하나로 현재 평점이 매우 높아서 무카이와 오로치와 대등하게 사용할수..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크리스티나 분석 [내부링크]

이번 할로윈이 끝나고 난후에 아마도 픽업가차로 크리스티나가 출시할것 같습니다.(프린세스 페스티벌로 같이 나올듯함) 물론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쥬얼을 총동원해서 무조건 뽑아야하는 캐릭터로 이번에 못..

allcap 올캡 다운로드 사용법 (쉬운 움짤,캡쳐 만드는 프로그램.gif) [내부링크]

이번에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AllCap v1103버전입니다. 블로그를 운영을 하면서 움짤을 만들때가 있는데 쉽게 gif로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따로 설치는 필요가 없고 다운로드후 바로 실행 후 사용할수 있는..

리그오브레전드 롤 원딜 미스포츈 룬 템트리 [내부링크]

이번 소개할 챔프는 9.22버전에서 세나와 함께 떠오르는 강자 미스포츈입니다. 현재 애쉬와 함께 9.22버전에서 1티어급으로 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주로 치명 아이템트리를 가며 초반룬은 주로 요즘에는 도벽을..

달빛조각사 마법사 조각상 공략 [내부링크]

달빛조각사 2편으로 준비한건 달빛조각사 마법사 조각상 공략입니다. 앞전의 편 전사, 궁수, 조각사 편처럼 배치 4개 세트 5개로 공략을 해보겠습니다. 경험치 + 공격력 위주로 작성을 하고 추천 조각상까지 작성..

달빛조각사 전사 궁수 조각사 조각상 공략 [내부링크]

오랜만에 달빛조각사 전직업의 조각상을 정리하려고 합니다. 이번편 후에는 법사도 추가할 예정입니다. 전사 궁수 조각사의 경우는 물리데미지를 사용하는 직업이라서 공통으로 작성을 해보겠습니다. 라비아스에..

CPUZ 다운로드(한글판 1.79버전 32bit,64bit 비트) [내부링크]

CPUZ 다운로드(한글판 1.79버전) 이번글은 CPUZ 다운로드글 입니다. 컴퓨터를 잘아는 사람은 살때의 사양을 그대로 기억하나 초보자의경우는 기억을 잘하지 못하실겁니다. 그래서 프로그램을 통해서 확인을 할 수..

왜냐맨 시즌3(재미있는 유튜브, 김민아 아나운서, 장민철) [내부링크]

이번 소개할 재미있는 유튜브 채널은 LOUDG의 왜냐맨 시즌3입니다. 재미있는 유튜브 소개는 간간히 하려고 합니당. 유튜브에 라우드지 및 Loud G, 왜냐맨을 검색하면 시청을 할 수 있는데요. 현재 구독자는 17만..

VIP 드라마 인물관계도 (이상윤 불륜 누구?) [내부링크]

이번소개할글은 드라마 VIP입니다. 이번주는 월화모두 결방을 해서 너무 아쉬웠습니다. 5화에서는 어떤 떡밥이 뿌려질지 궁금했죠. 드라마의 기본적인 배경은 백하점 상위 1% 담당한느 VIP전담팀을 중심으로 이야..

스테이지5g, 스테이지파이브, 카카오 스마트폰 성능과 가격은? [내부링크]

카카오에서 새로운 스마트폰이 출시를 했습니다. 카카오 계열인 스테이지파이브에서 나온 스마트폰입니다. 스테이지파이브는 2018년에 카카오에 편입이 되었다고 하네요. 정식명칭은 스테이지5g라고 부르나 대다..

일곱개의대죄 십계 침묵의 몬스피트 [내부링크]

일곱개의대죄만 오늘 3개의 글을 작성을 하네요. 마신멜리오다스와 함께 나왔던 십계 침묵의 몬스피트입니다. 조금 출시시기가 아쉽습니다. 신마멜이 너무 좋아서 많이 묻힌감이 큽니다; 십계캐릭터기 때문에 개..

일곱개의대죄 [분노의기사] 마신 멜리오다스 [내부링크]

이번에 소개할캐릭터는 일곱개의대죄 그캐릭터 분노의기사 마신 멜리오다스 입니다. 구 마멜과 차이가 있다면 구마멜은 pve에서 좋고 신마멜은 pvp에서 사기입니다; 저같은경우는 지갑을 조금 열었습니다. PVP에..

일곱개의대죄 창천의육연성 성기사 데스피어스 [내부링크]

이번 일곱개의대죄 패치로 추가된 창천의 육연성 시리즈 도겟과 데스피어스가 추가되었습니다. 오늘은 데스피어스를 먼저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창천의 육연성 스텝업 뽑기를 통해서 확정으로 얻을수있습니다. 그..

리그오브레전드 롤 서폿 세나 스킬 룬 템트리 공략 [내부링크]

리그오브레전드 루시안 부인 세나 소개 리그오브레전드 드디어 세나가 출시를 했습니다. 루시안의 아내인 설정이었고 쓰레쉬의 랜턴속에서 갖혀 살았다고 합니다. 결국은 탈출을함; 서폿으로 활용을 주로 합니다...

리그오브레전드 롤 서폿 노틸러스 룬 템트리 공략 [내부링크]

이번에 준비한 롤 챔프는 서폿 노틸러스입니다. 롤드컵 기간에 꽤 핫했던 픽으로 다재다능함을 보여주는 노틸러스입니다. 도인비선수가 미드로 활용하는걸 보고 저도 미드로 일겜에서 해보았으나, 티어에 비해 상..

롤드컵 결승 fpx(펀플러스피닉스) vs g2 esports 해외반응(도인비 아내) [내부링크]

롤드컵 결승이 방금전 마무리를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예상은 g2가 압승을 거두지 않을까 했는데 ㅋㅋ 참 저는 펠레끼가 있는것 같습니다. 결과는 fpx(펀플러스피닉스)의 3:0결과가 나왔습니다. 도인비선수의 인..

넥슨 v4 리세마라 방법 안내 [내부링크]

가능한 방법 멀티 앱플레이어를 복제하지않고 신규로 생성해서 새로운 기계를 생성하는 방식입니다. 현재 복제로 게스트계정을 무한 생성이 되지 않습니다. 신규생성을해서 처음부터 v4를 다운 받고 패치까지 받..

넥슨 V4 소환수 옵션 정리 (확률 포함) [내부링크]

이번작성글은 넥슨 V4의 소환수 옵션 정리를 하려고 합니다. 또한 확률까지 등급은 총 5가지로 구성이 됩니다. 일반 - 흰색 / 고급 - 녹색 / 희귀 - 파란색 / 영웅 - 보라색 / 전설 - 금색 최근방송으로 보았는데..

달빛조각사 조각상 제작 재료 모음집 [내부링크]

이번시간엔 달빛조각사의 현재 기준 10레벨까지 나온 조각상의 능력치 및 제작 제료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필자의경우는 아직 9레벨이기 때문에 10레벨은 이미지가 자물쇠로 잠겨있는점.. 참고바랍니다. 그리..

V4 무과금 건슬링어 운영 전투력 공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V4 무과금으로 건슬링어를 키우고 있습니다. 캐릭터를 따로 두개를 키우고 있는데 운영법이 크게 다르지 않은것같아서 쉬운 운영방법에 대해서 설명하려고 합니다. 초반에 퀘스트 2장까지는 쉽게 밀..

넥슨 v4 컴퓨터로 하는방법 앱플레이어 사용방법설명 [내부링크]

어제 오픈한 v4를 무과금으로 즐기고있습니다. 현재 2개를 돌리고있구요. 건슬링어를 빨리 키워서 여기에 무과금으로 어떻게 키우는지 공략을 하려고 합니다. 어느정도 해보니까. 달빛조각사처럼 무과금은 하기..

블레이드앤소울 컴플리트 업데이트(음양,뇌전술사) / 프론티어 월드란? [내부링크]

NC소프트 블레이드앤소울이 12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가장핵심적인 부분은 일단 그래픽이 변화한다는것이다. 블소가 2012년 당시 출시할때 꽤 파격적인 게임이었다. pc방가면 꽤 많은 사람이 하고 있었음..

V4 탈것(일반,고급,희귀,영웅) 확률 정보 [내부링크]

기대했던 넥슨V4가 금일 오픈을 했습니다. 초반 서버 접속 지연으로 한시까지 점검을 하였고 이제막 육성을 20까지 했습니다. V4는 먼저 다양한 콘텐츠가 있습니다. 초반에 분석을 하고자 여러 방송도 보고 인게..

드래곤X Cvmax씨맥 김대호 감독 선임 공식 발표 [내부링크]

11월5일 씨맥감독이 드래곤x의 선임 감독으로 공식 발표를 하였습니다. 그리핀에서 나온뒤 많은 사건이 있었는데요. 대부분이 한화로 갈것같다고 했던것 같은데 최종정착지는 드래곤x인것같습니다. 시즌중 선수들..

카카오 메일 베타 출시와 등록, 사용방법 설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 10월달쯤에는 카카오 메일 사전 아이디 신청 후기에 대해서 작성을 했었는데요. 결과로 말씀드리면 전 탈락했습니다; 그리고 방법을 전파했던 친구들은 모두 사전아이디를 등록을해서 사용을하고..

달빛조각사 지역별 반복퀘스트 정리 [내부링크]

달빛조각사 지역별 반복퀘스트 정리를 하겠습니다. 모든지역이 반복퀘스트가 있는건 아닙니다. 몇몇을제외하고 거의다 있는데 효율이 좋은쪽에 대해서 설명을 하고자함. 요즘에 부캐는 거의 키우지않았음. 이편을..

리그오브레전드 롤 엘리스 룬 템트리 공략 [내부링크]

이번에 작성할 캐릭터는 롤 정글 엘리스 입니다. 사실 솔랭에서 ap,ad비중을 보지않고 픽하는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엘리스는 우리팀이 대부분 ad를 뽑았을때 픽을 주로 합니다. 장점이 있다면 cc가 있는 라이너와..

일곱개의대죄 [흑막의지휘자] 마술사 릴리아 분석 [내부링크]

이번소개할 영웅은 흑막의지휘자 마술사 릴리아 입니다. 이번 진보스전 고서를 상대할때 난이도가 높을수록 더좋다는 평을 듣습니다. 개성이 꽤 좋은데 전투시작시 아군영웅의 관통률을 50%를 증가시켜줍니다. 외..

롤드컵 준결승 페이커(skt) vs 캡스 (g2) 해외반응 [내부링크]

롤드컵 준결승 2번째 매치였던 skt와 g2의 경기가 끝이났습니다. 정말 아쉽게도 g2가 3:1승리를 했습니다.(8강부터 모든경기가 3:1로 끝났고 첫번째 매치승인팀이 결과적으로는 이겼기 때문에 첫경기가 중요하다..

KDA에 이은 새로운 그룹 롤 트루데미지(Truedamage) 스킨 일러스트 [내부링크]

이번 유럽에서 펼쳐지는 롤드컵결승에서 새로운 가상그룹 트루데미지가 공연을 한다고 합니다. 현재는 간단한 티저영상만 나온상태이고, 결승당일에 풀버전의 노래를 들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작년 한국 롤드컵..

추억의 FPS 게이밍 마우스 3종 이야기 (feat.번지대,로지텍G1,인옵1.1,익스3.0) [내부링크]

2000년때의 학창시절을 보냈던 나는 새로운 문화를 접했었다. 바람의나라와 리니지 스타크래프트의 유행에 따라서 동네에 1~2곳이었던 피시방들은 기하급수적으로 늘었다. 처음엔 crt모니터에서 lcd로 바뀌고 인..

블루투스 이어폰 에어팟3 프로 출시와 가격 색상 성능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바스코 입니다. 2019년 10월 29일 에어팟 프로가 미국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필자의경우는 에어팟2 무선을 사용중입니다. 차이가 있다면 외관상 차이와 성능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가격면에서..

달빛조각사 궁수 스킬과 특징 정리 [내부링크]

머릿말 달빛조각사에서 궁수를 다캐릭키우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블로그에 다양한 공략등을 올렸는데, 이번에 작성할건 궁수의 특징과 스킬을 어떻게 장착을 하는지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려고 합니다. 본캐는..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할로윈 시노부 분석 [내부링크]

금일 프린세스커넥트 패치로 추가될 할로윈 시노부에 대해서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할로윈은 약 15일간격으로 이번월말에는 시노부 다음은 미사키로 출시될것 같습니다. (아마도 할로윈 미야코는 이벤트로 받을거..

다음 웹툰[카카오 페이지] 추천 달빛조각사 [내부링크]

다음 웹툰[카카오 페이지] 추천 달빛조각사 10월 10일 달빛조각사 게임이 오픈을 하였습니다. 게임을 하면서 원작으로는 소설이 원래 존재하고 웹툰이 따로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를 하고 있다고 해서 1기부..

달빛조각사 골드를 모았다면 그림자장비와 옵션부여를 고민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부캐가 88렙이 되었습니다. 여전히 개미굴에서 열심히 사냥을 하고 있습니다. 지난번에 먹었던 그림자 지팡이가 팔렸지만 수수료 30%는 정말이지 암울합니다. 던전을 꾸준히 돌고있지만 득템도 따로..

롤드컵 8강 SKT VS 스플라이스 해외반응 [내부링크]

롤드컵 8강 SKT VS 스플라이스 해외반응 마지막으로 정리할경기는 8강 SKT대 스플라이스의 레딧 해외반응입니다. 실제로 이경기는 무난하게 3:0의 스코어를 예상했습니다. 4경기에서 마타선수가 오랜만에 출전했..

롤드컵 8강 그리핀 VS IG 해외반응 [내부링크]

롤드컵 8강 그리핀 VS IG 해외반응 이번편은 8강에 첫경기었던 그리핀과 IG의 해외반응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스코어는 3:1로 IG의 승리로 끝났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쵸비선수가 탱커픽을 했다는게 아쉬..

롤드컵 8강 담원 VS G2 해외반응 [내부링크]

롤드컵8강 담원 VS G2 해외반응 롤드컵8강의 마지막경기었던 담원과 G2의 해외반응에 대해서 정리를 합니다. 정말 아쉽습니다. 탑은 봉쇄되었고 봇은 분전하였으나, 3:1로 담원이 패배했습니다. 결과적으로 G2와..

롤드컵 4강 대진과 8강 결과 [내부링크]

롤드컵 4강 대진과 8강 결과 롤드컵 8강이 현시간부로 모두 마무리가 되었습니다.조별리그 모두 1위를 차지해서 정말로 기분이 좋았으나, 8강 경기를 통해서 LPL2팀 SKT, G2 4팀이 4강을 다음주 토요일에 시작을..

일곱개의대죄 창조 격투가 다이앤 정리 [내부링크]

일곱개의대죄 창조 격투가 다이앤 정리 금일 두번째로 소개할 캐릭터는 창조 격투가 다이앤입니다. 개인적으로 생각으로 성기사 에스카노르가 엄청 사기급이라고 생각을 하는데, 다이앤도 비슷하게 생각중입니다...

달빛조각사 미르칸탑 탐방 후기 [내부링크]

달빛조각사 미르칸탑 탐방 후기 금일 연장패치이후 새롭게 등장한 던전 미르칸탑을 다녀왔다. 하루에 1회 입장이 가능하고, 그층을 완료시 나가기를 누르면 다시 재입장이 가능했지만, 팅겼을경우는 재입장이 불..

리그오브레전드 롤 탑 오른 룬 템빌드 공략 [내부링크]

리그오브레전드 롤 탑 오른 룬 템빌드 공략 오늘 살펴볼 롤 챔프는 오른 입니다. 탱커형 챔프를 비선호해서 주로 딜탱이나 딜이 가능한 탑솔로를 주로 했지만, 이번 롤드컵에서 파괴적인 그의 모습을 보고 입문하..

달빛조각사 요리 레시피(힘,민첩,지능,지혜,체질,매력) [내부링크]

달빛조각사 요리 레시피(힘,민첩,지능,지혜,체질,매력) 78렙을 찍은 바스코 입니다. 이번글은 달빛조각사에서 빠질수없는 콘텐츠중 하나인 요리 레시피에대해서 작성을 하려고 합니다. 먼저 요리의경우는 주로 두..

일곱개의대죄 할로윈 단장 멜리오다스 분석 [내부링크]

일곱개의대죄 할로윈 단장 멜리오다스 분석 이번글은 마지막 할로윈 캐릭터 단장 멜리오다스 입니다. 엘레인, 길라 다음으로 3번째의 순위를 주고 싶은 캐릭터입니다. 엘레인 저격을 했는데 단장이 먼저 나와서..

일곱개의대죄 할로윈 수호자 길라 분석 [내부링크]

일곱개의대죄 할로윈 수호자 길라 분석 이번 소개할 캐릭터는 할로윈 수호자 길라이다. 녹색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 출석 8일차에 주는걸로 기억을한다. 이벤트로 받을수 있는것 치고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랑그릿사 모바일 레이첼 전직 분석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레이첼 전직 분석 두번째 시간으로 준비한 전설의저편캐릭터는 레이첼입니다. 약간 랑그릿사 캐릭터 크리스와 유사하다고 보면 좋습니다. 차이점은 SSR에 광역 단일딜이 둘다 가능하고, 디버프해..

랑그릿사 모바일 란디우스 전직 분석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란디우스 전직 분석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작성하는 랑그릿사 글입니다. 아마 다음주 수요일 패치로 10월 신캐릭터로 나올 란디우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레이첼도 곧 작성을 할게요. 전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할로윈 나이트 샹페이 정리 [내부링크]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할로윈 나이트 샹페이 정리 할로윈 3종 마리,하이데른의 정리는 끝났다. 이번시간에 알아볼캐릭터는 샹페이다. 각자 특성이 다양하게 있었다. 마리는 공속 하이데른은 출현 샹페이는..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할로윈 나이트 하이데른 정리 [내부링크]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할로윈 나이트 하이데른 정리 이번 할로윈 파이터의 핵심인 하이데른에 대해서 정리를 합니다. 왜 핵심이라고 표현을 했냐면 하이데른의 리더스킬 때문입니다. [할로윈] 파이터 공격..

달빛조각사 그림자/아테나/야누비스 무기,방어구,망토 장비 던전을 통해서 득해보자 [내부링크]

달빛조각사 그림자/아테나/야누비스 무기,방어구,장비 던전을 통해서 득해보자 안녕하세요. 달빛조각사 바스코 입니다. 이번 주제는 그림자(영웅), 야누비스(전설) 무기, 방어구 장비를 파밍하는곳에 대해서 알아..

롤 승부의신 8강 토너먼트 예측해보자 [내부링크]

롤 승부의신 8강 토너먼트 예측해보자 롤드컵 그룹스테이지가 끝나면서, 나는 50점을 획득했다. A조의 1,2등과 B조의 3,4등을 맞추지 못했다. 베트남리그를 대만리그보다 더 높게 평가한게 패인이었으면 그리핀을..

2019 롤드컵 8강 조추첨식 결과와 일정 [내부링크]

2019 롤드컵 8강 조추첨식 결과 2019롤드컵 조별스테이지가 방금부로 모두 끝났습니다. 작년에 부진했던 LCK가 모두 조1등으로 승리를하며 시드1번으로 올라왔고 유럽의 LEC 3팀이 2등으로 LPL이 2팀이 올라왔습..

달빛조각사 영웅/희귀 악세(반지,목걸이,귀걸이) 제작 방법 소개 [내부링크]

달빛조각사 영웅/희귀 악세(반지,목걸이,귀걸이) 제작 방법 소개 달빛조각사 부캐를 궁수를 70까지 올렸습니다. 사냥하면서 열심히 골드를 벌어서 2티어 단궁을 구매했습니다. 활과 단궁의 차이에 대해서 궁금했..

달빛조각사 고블린 땅굴 탐지 막대와 초급수련장 그림자 파밍 [내부링크]

달빛조각사 고블린 땅굴 탐지 막대와 초급수련장 그림자 파밍 안녕하세요 달빛조각사 구독자 여러분들 바스코 입니다. 부캐 궁수가 초급수련장에 입장할수 있는 65렙이 되었습니다.본캐는 이제 100을 향해 가고있..

리그오브레전드 롤 10주년 이벤트 매일 빠른대전한판씩! [내부링크]

리그오브레전드 롤 10주년 이벤트 매일 빠른대전한판씩! 리그 오브 레저드가 서비스된지 10년이 되었다. 정말 시간이 빠르것같다. 나는 군대 전역하고 시즌3후반에 시작했다. 10년이 되어서 특별이벤트 3가지를..

달빛조각사 영웅/전설 무기 장비 제작 방법 분석 [내부링크]

달빛조각사 영웅/전설 무기 장비 제작 방법 분석 달빛조각사 부캐 궁수가 58렙이 되었습니다. 본캐는 그래도 심심하면 영웅 1~3티를 자고일어나면 물어오지만 바실리스크에서 오래살고 있는 이캐릭터는 희귀 7강..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kof 96게닛츠 정리 [내부링크]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kof 96게닛츠 정리 최근 더 킹 오브 파이터즈에서 할로윈 이벤트가 추가 되었다.(이번주내로 모두 정리하겠음) 또한 다시 96 게닛츠가 등장을 했다. 픽업소환기간은 11월2일 토요일까..

달빛조각사 앱플레이어 사용해서 돌리자(녹스x) [내부링크]

달빛조각사 앱플레이어 사용해서 돌리자(녹스x) 안녕하세요. 현재 달빛조각사 궁수 부캐를 55까지 찍은 바스코입니다. 이번시간에 준비한글은 컴퓨터에서 앱플레이어를 사용해서 달빛조각사를 구동하는 방법에 대..

20191015 롤드컵 C조 SKT VS 클러치게이밍 CG 해외반응 [내부링크]

20191015 롤드컵 C조 SKT VS 클러치게이밍 CG 해외반응 롤드컵 2019 모든조가 서로의 상대와 한판씩 모두 플레이를 하였고 금일 B조부터 A조 C조 D조 순으로 8강 진출전을 가립니다. 현재 B조는 펀플러스와 J팀이..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마츠리 분석 [내부링크]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마츠리 분석 금일 패치 이후 신캐릭터 마츠리와 새로운 퀘스트 루나의탑이 추가가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신캐릭터 마츠리에 대해서 준비를 했습니다. 일본 프리코네에서는 7점의 평점..

스타크래프트1,2 치트키 모음집 [내부링크]

스타크래프트1,2 치트키 모음집 어린시절에 캠페인이나 밀리로 7:1을 할때는 자연스럽게 치트키를 쳤던 기억이 있으나 나이를 먹다보니 스타크래프트에서 치트키를 치려고하면 기억이 가물가물합니다. 영원히 잊..

일곱개의대죄 [새로운 모험] 왕녀 엘리자베스 [내부링크]

일곱개의대죄 [새로운 모험] 왕녀 엘리자베스 이번에 소개할 캐릭터는 새로운 모험 왕녀 엘리자베스 입니다. 리오네스 왕녀 엘리자베스보다 전체 힐은 떨어지지만, 디버프 사용불가와 면역을 시킬수 있습니다. P..

달빛조각사 토끼,사슴,여우 조각상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달빛조각사 토끼,사슴,여우 조각상 만드는 방법! 달빛조각사 부캐 궁수를 육성한지 2일차가 되었습니다. 금일은 점검이 두번있었어서 렙을 45렙까지 밖에 올리지못했습니다. 이번에 작성하는글은 하우징시스템과..

달빛조각사 부캐 궁수 육성 시작 무기(영웅,전설) 등급 보는 방법 소개 [내부링크]

달빛조각사 부캐 궁수 육성 시작 무기(영웅,전설) 등급 보는 방법 소개 안녕하세요. 결국 법사를 접고 부계정으로 새롭게 시작을 했습니다. 새벽시간엔 서버에 생성제한이 걸려있어서 자고 일어난뒤보니, 본캐가..

달빛조각사 나비 사용과 펫 테이밍 길들이기 방법 [내부링크]

달빛조각사 나비 사용과 펫 테이밍 길들이기 방법 안녕하세요. 달빛조각사 바스코 입니다. 현재 법사는 47렙 궁수는 72렙 성기사는 50렙까지 키웠습니다. 전사는 중도포기를 했음. 키우다보니 법사를 메인으로 하..

랑그릿사 모바일 올리비에 전직 분석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올리비에 전직 분석 랑그릿사 렌, 레온하르트와 함께 추가된 올리비에 입니다. 글쓰기가 많이 늦어졌습니다. 이번 비경이벤트에서 교환으로 얻을수 있는 영웅으로 SR등급입니다. 궁수 계열이며,..

롤 승부의신 하는법 [내부링크]

롤 승부의신 하는법 롤승부의신 이벤트가 글쓰는 기점으로 5시간이 남았습니다. 금일 그룹스테이지 C조 skt와 프나틱의 경기로 시작을 합니다. 승부의신 하는법은 간단합니다 A~D조까지 내 생각에 맞춰서 배치를..

달빛조각사 직업 소개와 스탯 설명 [내부링크]

달빛조각사 직업 소개와 스탯 설명 안녕하세요! 달빛조각사를 현재 새벽 두시 오십분까지 즐기고 있는 바스코 입니다. 앱플레이어를 이용해서 총 4개의 직업전사, 마법사, 궁수, 성기사를 키우고 있습니다. 메인..

2019 롤드컵 그룹스테이지 조추첨식 결과 [내부링크]

2019 롤드컵 그룹스테이지 조추첨식 결과 방금전 유니콘과 스플랑이스의 경기 끝으로 플레이인 스테이지에서 모든 메이져지역이 살아남았습니다. 뱅선수가 나와서 2019 롤드컵 그룹스테이지 조추첨을 진행을 했습..

왕비의맛 스마트폰게임 플레이 리뷰 [내부링크]

왕비의맛 스마트폰게임 플레이 후기 이번에 리뷰할 게임의 이름은 왕비의맛이다. 게임이름이 정말 병맛같다. 원래 게임의 제목은 '내가 왕이라면'이었는데 최근에 변경이 된것 같았다. 플레이는 15세부터 가능하..

카카오 메일 11월 오픈 사전 아이디 사전 신청 후기 [내부링크]

카카오메일 11월중 오픈 사전 아이디 사전 신청 금일 친구로부터 톡을 한개 받았다. 확인을 해보니 카카오 메일이 11월 오픈을 한다고 한다. 갖고 싶은 메일을 사전 신청할수 있다고 해서 유니크한 아이디를 만들..

롤 2019 월드 챔피언십 토큰 획득방법 및 패스 [내부링크]

롤 2019 월드 챔피언십 토큰 획득방법 및 패스 2019년 9월 27일 롤 홈페이지에서 월드 챔피언십 이벤트 내용을 공개 했습니다. 2달동안 진행이 되며, 패스 구매시 더많은 토큰을 획득할수 있습니다. 물론 무과금..

일곱개의대죄 [삼절곤] 모험가 반 정리 [내부링크]

일곱개의대죄 [삼절곤] 모험가 반 정리 이번 소개해드릴 캐릭터는 삼절곤 모험가 반입니다. 일곱개의 대죄에 나왔던 반들은 대부분 탱커용으로 사용을 했다면 이번에는 딜러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일 공격에 특..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kof 이그니스 2001 정리 [내부링크]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kof 이그니스 2001 정리 지난주 패치로 킹오브 2001의 보스 이그니스가 추가 되었습니다. 원작에서 네스츠의 총수이자 킹오브 역사상 세손가락안에 드는 흉악보스에 들어가기도 합니..

리그오브레전드 롤 정글 에코 룬 템빌드 공략 [내부링크]

리그오브레전드 롤 정글 에코 룬 템빌드 공략 이번에 작성하는 챔프는 요즘 정글 3대장중 한명인 정글 에코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정글에코의 장점은 라인전에서는 6랩부터 다이브를해서 끊어먹고 궁극기로 뛰..

라이즈 오브 킹덤즈 문명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라이즈 오브 킹덤즈 문명에 대해 알아보자 라이즈오브 킹덤즈는 사용자에게 총 8 개의 다른 문명 중에서 선택할 수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 초기 선택은 전체 게임의 기초를 설정합니다. 나중에 문명을 바꿀..

LG V50s ThinQ 체험단 모집과 방법 설명 [내부링크]

LG V50s ThinQ 체험단 모집과 방법 설명 전작 LGV50에서도 체험단을 대량으로 모집을 하여었는데 이번에 V50S에서도 소비자 체험단을 모집을 진행을 합니다. 전에 체험단을 진행을 했을때는 가볍게 무시를 했었는..

2019 롤드컵 선수부분 TOP20 ESPN 파워랭킹 [내부링크]

2019 롤드컵 선수부분 TOP20 ESPN 파워랭킹 10월 2일 이제 내일모레 플레이인 스테이지로 롤드컵이 시작을 합니다. ESPN에서는 2019년 롤드컵에 출전하는 팀의 파워랭킹과 선수 탑 20을 선정을 했는데요. 어느정..

넥슨 넷게임즈 V4 사전예약 / 직업소개 / 출시일 [내부링크]

넥슨 넷게임즈 V4 사전예약 / 직업소개 넷게임즈 세번째 대작 MMORPG인 V4가 금일부터 사전 예약을 시작을 하였습니다. 넥슨자체가 모바일로 흥한게임이 거의 없었는데 캐릭터 외형을 보았을때 꽤 기대가 됩니다...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토모 분석 [내부링크]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토모 분석 10월 클랜전의 핵심이될 토모가 내일 출시를 합니다. 토모와 함께 같이 이벤트로 흑설의망령이 같이 추가가 됩니다. 프리코네 상위 클랜 50등에서는 이미 토모 5성을 뽑을수..

롤드컵 롤패치노트9.19 분석 [내부링크]

롤드컵 롤패치노트9.19 분석 롤드컵이 이제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10월 2일 플레이 인 스테이지부터 시작을 합니다. 롤드컵에선 9.19패치로 진행이 되는데 변경점을 보니 생각지도 못했던 챔프들이 버프를 받고..

MMORPG 달빛 조각사 출시일 확정과 기대감 [내부링크]

MMORPG 달빛 조각사 출시일 확정과 기대감 블로그를 운영을 하면서 여러 게임 소식을 듣기도하고 다양하게 체험을 하고 있습니다. 5~6월에 더킹오브파이터즈올스타, 랑그릿사 모바일, 일곱개의대죄등 엄청난 대작..

랑그릿사 모바일 렌 전직 분석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렌 전직 분석 앞서 레온하르트에 대해 작성을 했고 2번째글은 또다른 SSR 렌입니다. 법사계열의 캐릭터로 최종전직에서 광역기 2개를 배웁니다. 쇠약, 레 라난데스 기본적으로 법사는 룬스톤을이..

랑그릿사 모바일 레온하르트 전직 분석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레온하르트 전직 분석 이번 캐릭터 분석시간은 내일나올 신캐 레온하르트 입니다. 총 3가지가 출시가 되며 레온하르트 렌 + 올리비아 까지로 구성이 됩니다. 기존 레온과 차이점은 일단 보병이라..

리그오브레전드 롤드컵 조편성 결과 [내부링크]

리그오브레전드 롤드컵 조편성 결과 한해가 지나 또 롤드컵 시즌이 찾아왔습니다. 이번 대회는 유럽에서 열립니다. 각지역의 일등 G2 펀플러스 SKT 팀리퀴드가 일시드로 각각 A부터 D조까지 편성이 되었습니다...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수영복 타마키 여름 분석 [내부링크]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수영복 타마키 여름 분석 안녕하세요! 이번작성글은 마지막 수영복 캐릭터인 타마키 여름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음 이번같은경우는 주얼을 쓰지 말고 무료로 제공하는 10뽑만 10번으..

테라 클래식 창기사 출시 [내부링크]

테라 클래식 창기사 출시 9월 11일 테라클래식 첫번째 직업으로 창기사가 출시를 했습니다. 대규모 패치와함께 신섭도 등장을 새로 하였습니다. 등장콘셉이 방어를하면서 공격을 하는타입인데 기존의 무사와 어느..

리그오브레전드 롤 니코 룬 템빌드 공략 [내부링크]

리그오브레전드 롤 니코 룬 템빌드 공략 이번에 준비한 롤 챔프는 니코 입니다. 주로 미드에서 사용을 하며, 가끔 탑이나 서폿에서 사용을 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롤에서 탑포지션을 주로 하기 때문에 니코를 가..

랑그릿사 모바일 예레스의무기 분석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에레스의무기 분석 이번작성글은 지난주 수요일 패치로 새로 출시한 예레스의무기 4종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몇가지 생각해봐야할부분은 이 장비 뽑기는 영웅소환처럼 천장 확정 소환이 없다..

리그오브레전드 롤 사일러스 룬 템빌드 공략 [내부링크]

리그오브레전드 롤 사일러스 룬 템빌드 공략 이번에 작성할 캐릭터는 사일러스 입니다. 탑, 미드, 정글에서 주로 쓰이고 패치를 통해서 좀 안좋아졌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실제로 승률이 많이 내려갔어요. 그래도..

랑그릿사 모바일 유격사 클로제 전직 분석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유격사 클로제 전직 분석 이번 랑그릿사X유격사 콜라보 마지막 영웅인 클로제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등급은 SR로 비경 한정퀘스트 시공의궤적에서 얻을수 있습니다. 힐러와 법사로 혼용사용이..

일곱개의대죄 <카멜롯의검> 신왕 아서 정리 [내부링크]

일곱개의대죄 <카멜롯의검> 신왕 아서 정리 이번 신영웅으로 갈란과 신왕 아서가 출시를 했다. 이전에 작성했던대로 갈란은 좋은평가로 pvp최강캐로 등극을 했다. 솔찍히 개성 2개는 너무 하긴했다. 이번 아서는..

랑그릿사 모바일 유격사 에스텔 전직 분석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유격사 에스텔 전직 분석 랑그릿사 X 유격사 콜라보 에스텔에 대해서 분석을 시작하겠습니다. 창병 탱커로 사용이 가능하며, 탱커역과 보조 딜러의 역을 둘다 해낼수가 있습니다. 에스텔과 겹치..

랑그릿사 모바일 유격사 요슈아 전직 분석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유격사 요슈아 전직 분석 하루 글쓰기를 못해서 금일 새로 추가된 랑그릿사 모바일의 3캐릭터 에스텔, 요슈아, 클로제를 모두 작성을 해보겠습니다. 추가적으로 한정 소환으로 에레스 장비들도..

일곱개의대죄 <십계> 진실의 갈란 [내부링크]

 일곱개의대죄 <십계> 진실의 갈란 이번주 일곱개의 대죄 패치로 추가될 <십계> 진실의 갈란에 대해서 미리 사전 분석을 하려고 합니다. 일단 평점 자체가 매우 높을 뿐더러 10점 만점중 9.5 다양한 컨텐츠에서..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수영복 미후유 여름 분석 [내부링크]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수영복 미후유 여름 분석 이번 이벤트로 무인도 루피 생활의 보스를 5회클리어하면 지급받게되는 수영복 미후유 여름에 대해서 분석을 합니다. 초기 1성으로 지난번 콧코로 처럼 꾸준히..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kof 97 오로치 정리 [내부링크]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kof 97오로치 정리 8월 14일 97 오로치가 추가되었다. 오로치 일족의 수장으로? 등급표 항상 1등을 받는 최고의 파이터중하나다. 모든스킬 구성하나하나가 말도 안된다는 평가를 받고..

로스트아크 일반선원 (전설,유물) 능력치 모음 [내부링크]

로스트아크 일반선원 (전설,유물) 능력치 모음 일반선원은 모든배(에스토크, 브람스, 트라곤, 에이번)등에 모두 태울수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솔찍하게 다른 배들의 전용선원으로 4~5인을 꾸리는것보다 중간중간..

롤토체스 아이템 조합표 [내부링크]

롤토체스 아이템 조합표 출처 : https://lolchess.gg 리그오브레전드의 새로운 모드 전략적 팀 전투에서 할수 있는 롤토체스를 2일전에 입문을 하였습니다. 이전까지는 게임을 플레이를 해보진 않았고 방송을 보..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kof 라몬 정리 [내부링크]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kof 라몬 정리 2회차 글쓰기로는 라몬입니다. 밸런스 파인터로 잡기를 주로 사용하는 파이터 입니다. 강점으로는 2개의 슈퍼아머 잡기 스킬을 가지고 있고 돌진기도 가지고 있다는점..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kof 바넷사 정리 [내부링크]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kof 바넷사 정리 이번 kof 신규 파이터 2종 바넷사와 라몬이 공개 되었습니다 킹오브 2000버전의 캐릭터입니다. 그중 바넷사는 적속성 공격형 파이터입니다. 주먹을 사용하며 시원시..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수영복 캬루 (수캬루 여름) 분석 [내부링크]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수영복 캬루 (수캬루 여름) 분석 현재까지 한국에서 출시한 수영복은 페코린느, 콧코로, 스즈메 3인방이다. 아마도 다음주중에 신캐릭터 수영복 캬루가 출시할것으로 예상을 하고 있다...

(아이폰,IOS)앱스토어 모바일 게임 순위 8월 4주차 [내부링크]

(아이폰,IOS)앱스토어 모바일 게임 순위 8월 4주차 이전부터 계획은 했었는데 실천을 못했던 아이폰과 안드로이드의 모바일 게임 순위를 올리려고 합니다. 9월말부터는 확실히 매주올려서 실시간으로 최신정보로..

메이플스토리 카데나 스킬트리 공략 [내부링크]

 메이플스토리 카데나 스킬트리 공략 이번스킬트리는 메이플스토리 카데나로 준비를 했습니다. 기동성이 좋고 기본 평타가 아란만큼 범위가 넓습니다. 사냥터에서 자리잡고 사냥하기 굉장히 좋고, 다른 직업들처..

일곱개의대죄 <요정왕의숲> 수호자 엘레인 분석 [내부링크]

일곱개의대죄 <요정왕의숲> 수호자 엘레인 분석 아직 등장하지 않응 영웅중 누가 제일 먼저 업데이트가 되었으면 하나의 질문에 4등의 순위로 꼽힌 엘레인이 먼저 출시를 한다. 개인적으로도 에스카노르와 아서..

리그오브레전드 롤 리메이크 판테온 룬 템빌드 공략 [내부링크]

리그오브레전드 롤 리메이크 판테온 룬 템빌드 공략 금일글은 이번 패치로 리메이크가 된 판테온에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스킬이 변경됨에 따라 승률이 대폭하락을 했습니다. 조금의 버프를 받았지만 그래도 아직..

랑그릿사 모바일 아레나 덱구성 조합 공략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아레나 덱구성 조합 공략 이번에 준비한글은 최강 아레나 파티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일본 랑그릿사 커뮤니티에서 참고를 하였으며 위의 표를 읽어주세요. 아레나에서는 기본적으로 아군이 1..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수영복 스즈메 (수즈메 여름) 분석 [내부링크]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수영복 스즈메 (수즈메 여름) 분석 8월 14일 중순캐로 3성 스즈메가 등장을 했다. 최고 레벨도 102로 확장이 되었음. 일단 필자도 쥬얼이 넘쳐 흘렀기 때문에 컬렉션으로 스즈메를 얻기..

수집형 RPG 방주지령 8월 14일 오픈 [내부링크]

수집형 RPG 방주지령 8월 14일 오픈 내일 수집형 RPG 게임 방주지령이 오픈을 합니다. 현재 사전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미소녀 6인을 배치시켜 전투가 가능합니다. 사이트에서 참고를 해보니 SR,UR,R등급의 캐릭..

랑그릿사 모바일 리스틸 전직 분석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리스틸 전직 분석 어제 란포드에 이어서 금일은 리스틸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이번 8월에 나올 신캐는 둘다 좋다고 말을 할수 있겠습니다. 종족이 악마 계열로 pvp에서 사용하기 좋은 영웅입..

테라 클래식 직업 소개와 2시간 후기 [내부링크]

테라 클래식 직업 소개와 2시간 후기 포털사이트에서 어제 사전다운로드가 가능하다는걸 알고 미리 다운받고 패치까지 하고 13일 00시까지 기다리다가 어제 새벽 2시까지 플레이를 해보았다. 테라 클래식 룽투코..

랑그릿사 모바일 란포드 전직 분석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란포드 전직 분석 14일 패치로 추가될 란포드에 대해서 글을 작성합니다. 새로운 세력의 초절강화를 외울수도 있고 보병 기병으로 모두 사용이 가능합니다. 레온처럼 기사도도 사용이 가능해서..

로스트아크 블레이드 스킬트리 [내부링크]

로스트아크 블레이드 스킬트리 어제 데모닉에 이어서 작성하는 로스트아크 블레이드 스킬트리 입니다. 빠른기동성을 보여줍니다. 데모닉의 악마화처럼 오브 게이지를 채울때 극딜을 뿜어낼수가 있습니다. 레이드..

로스트아크 데모닉 스킬트리 300포기준 [내부링크]

로스트아크 데모닉 스킬트리 300포기준 이번 제가 준비한글은 신직업인 암살자중 전직 데모닉의 스킬트리입니다. 내일은 블레이드에 대해서 작성을 해볼것임. 점핑을 통해서 50까지 쉽게 키울수 있었구요. 레이드..

라그나로크M 시즌2 빛과그림자 사전등록 이벤트 [내부링크]

라그나로크M 시즌2 빛과그림자 사전등록 이벤트 8월 27일 라그나로크m에서 정식업데이트를 돌입한데 시즌2이며 빛과그림자라고 말을 한다. 신규서버 '게펜'이 추가가 되고 빛과그림자의 도시 '리히타르젠'이 추가..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소환사와 육성 이벤트 [내부링크]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소환사와 육성 이벤트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 8월8일 패치로 신규직업 소환사가 추가 되었습니다. 진족만 선택이 가능하고, 소환수인 고양이를 데리고 원거리 공격을 합니다. 특징은..

패스오브엑자일 군단리그 종료와 신리그 사전예약소식 [내부링크]

패스오브엑자일 군단리그 종료와 신리그 사전예약소식 패스오브 엑자일 다음 카카오에서 사전예약을 진행을 합니다. 8월8일부터 신규리그 오픈전까지입니다. 이번 군단리그의 경우는 근접캐 상향과 함께 여러 직..

리그오브레전드 롤 클레드 룬 템빌드 공략 [내부링크]

리그오브레전드 롤 클레드 룬 템빌드 공략 롤 9.15패치이후 클레드를 탑에서 여러번 사용을 해보았는데요. 꽤 좋은 챔프라는걸 최근에 깨달았습니다. 스칼을 통해서 어느정도의 내구성도 가지고 있으며, 궁극기를..

랑그릿사 모바일 SSR 연금 추천 장비 공략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SSR 연금 추천 장비 공략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랑그릿사 모바일 글로 찾아왔습니다. 쓸모없는 SSR장비를 연금을 하면 강휘 미스릴(빨몬드) 100개가 나옵니다. 이걸 200개를 모아서 무기 방어구..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kof 프리티 빌리 정리 [내부링크]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kof 프리티 빌리 정리 이번글은 마지막 프리티 시리즈인 빌리에 관해서 글을 작성합니다. 완전 무섭게 생겼던 빌리가 외형적으로 정말 이쁘게 변경이 되어있습니다. 녹속성 밸런스 파..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kof 프리티 야시로 정리 [내부링크]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kof 프리티 야시로 정리 어제 프리티 장거한에 이어서 이번에는 야시로에대해서 정리를 합니다. 평점자체는 장거한보다 조금 낮지만 '왜 이정도의 점수밖에 못받았냐는?" 평가가 많습..

리그오브레전드 롤 아우렐리온솔 룬 템빌드 공략 [내부링크]

리그오브레전드 롤 아우렐리온솔 룬 템빌드 공략 이번에 준비한 챔피언은 아우렐리온솔입니다. 이번 리그 오브 레전드 9.15패치 이후 미드 승률 1위를 보여줍니다.패시브인 원을 통해서 원거리에서 적에게 지속..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프리티 장거한 분석 [내부링크]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프리티 장거한 분석 7월말 패치로 프리티 파이터 3종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장거한, 빌리, 야시로 입니다. 등급표에서 확인한 평점 순으로 한명씩 3일간 소개를 하겠습니다. 3캐릭터..

메이플스토리 카이저 스킬트리 공략 [내부링크]

메이플스토리 카이저 스킬트리 공략 이번글은 카이저를 준비를 했습니다. 노바족을 수호하는 용족의 전사로 이름은 카이저라고 합니다. 노바족은 정의와 평화를 사랑해서 악의 세력을 몰아내기 위해 메이플 월드..

일곱개의대죄 [키진] 베니마루 평가 [내부링크]

일곱개의대죄 [키진] 베니마루 평가 7대죄와 전생슬의 마지막 소개 캐릭터는 베니마루 입니다. 조금 저도 애매한 감이 있지만 좋은지 않좋은지에 대해서 필자의 주관대로 작성을 하고 설명을 하겠습니다. 일단 한..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수영복 콧코로 (수코로 여름) 분석 [내부링크]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수영복 콧코로 (수코로 여름) 분석 어제 패치로 페코린느와 함께 출시된 수영복 콧코로 여름입니다. 이벤트 데인저러스 바캉스! 바닷가의 미식가 프린세스에서 획들을 할수 있습니다...

랑그릿사 모바일 제이올&레이라 전직 분석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제이올&레이라 전직 분석 금일패치로 신규 영웅 제이올&레이라가 추가가 되었습니다. 비경의 이벤트 전장을 통해 포인트 19500까지만 모으면 소환이 가능합니다. 특별한점은 두개의영웅이 한가지..

라플라스M 직업 추천 공략 [내부링크]

라플라스M 직업 추천 공략 Zilong Game Limited 에서 한국에 라플라스M을 7월 16일 출시 했습니다. 글로벌엔 현재 Laplace m 으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고, 한국은 현재 3달 정도 느린상태로 출발을 했습니다. 현..

일곱개의대죄 [파괴의폭군] 밀림 나바 분석 [내부링크]

일곱개의대죄 [파괴의폭군] 밀림 나바 분석 아직 출시는 안되었지만 이번주 수~목? 패치로 곧 나오게 될 [파괴의폭군] 밀림 나바이다. 7대죄와 X 전생슬의 콜라보로 출시될 나바는 현재 4캐릭터중에서 가장 높은..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수영복 페코린느 (수페코) 분석 [내부링크]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수영복 페코린느 (수페코) 분석 7월30일 프린세스 커넥트에 기다리던 수영복 캐릭터가 출시를 합니다. 아마 7월말에 1차로 페코린느가 나오고 8월말에 수카루 이런식으로 나올것으로 예..

메이플스토리 비숍 스킬트리 정리 [내부링크]

메이플스토리 비숍 스킬트리 정리 이번에 작성하는 직업은 비숍입니다. 모든직업을 다 작성하긴 하겠지만 메이플에서 필수적인 버퍼 힐러로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상위 보스 레이드에서는 무조건 들어갑니다. 수..

리그오브레전드 롤 제드 룬 템트리 공략 [내부링크]

리그오브레전드 롤 제드 룬 템트리 공략 이번에 준비한 롤 챔프는 미드의 제드 입니다. 쉔과 함께 닌자컨셉이지만 쉔은 보호역의 서포터 및 탑을 가지만 제드는 엄청난 파괴력의 암살자로 활약을 합니다. 한때 LC..

일곱개의대죄 - [재앙을부르는자] 마술사 릴리아 [내부링크]

일곱개의대죄 - [재앙을부르는자] 마술사 릴리아 이번글은 7대죄x점성술 콜라보로 나온 [재앙을부르는자] 마술사 릴리아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그냥 무난이라는 말을 하고 싶습니다. 어떤 컨텐츠..

로스트아크 바드 스킬트리 300포 기준 설명포함 [내부링크]

로스트아크 바드 스킬트리 300포 기준 설명포함 암살자 패치전 바드도 정리를 해야할것 같아서 준비를 했습니다. 로스트아크 초반시절 귀족직업중 하나였음. 추후 유저들의 반발로 지속된 너프를 받아서 팔 다리..

프린세스커넥트 프리코네 안나 분석 [내부링크]

프린세스커넥트 프리코네 안나 분석 지금까지 소개를 안해드렸던 3성 캐릭터중 하나인 '안나'에 대해서 분석을 합니다. 일단 요즘엔 탱보다는 마딜위주의 덱을 주로 쓰는것 같은데 사실 안나는 거의 쓰진 않습니..

랑그릿사 모바일 SSR영웅별 추천 장비 공략 [내부링크]

랑그릿사 SSR영웅별 추천 장비 공략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다시 랑그릿사 모바일 공략글을 작성을 합니다. 이번 쥬그라와 젤다 출시와 함께 진영전이 나와서 더욱더 ?숙제가 늘어나버렸습니다. 최대한 높은 랭크의..

리그오브레전드 롤 카이사 룬 템트리 공략 [내부링크]

리그오브레전드 롤 카이사 룬 템트리 공략 요즘 롤에서 자주 나오는 원딜챔프 카이사에 대해서 룬 및 템트리를 작성을 합니다. 초반에 라인전에서는 크게 메리트는 없지만 후반으로 갈수록 Q에키시아의 폭풍 폭딜..

메이플스토리 아크 스킬트리 정리 [내부링크]

메이플스토리 아크 스킬트리 정리 이번에 제가 준비해온 직업은 메이플스토리 아크 입니다! 해적 직업군의 직업으로 광부 & 보스전에서 두루두루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게 특징입니다. 지형의 영향을 받지 않고 맵..

일곱개의대죄 - [마물을 다스리는자] 리무루=템페스트 [내부링크]

일곱개의대죄 - [마물을 다스리는자] 리무루=템페스트 7대죄 7월 24일 패치로 점성술과 콜라보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신규 추가된 영웅은 SSR의 4종 입니다. 그중 먼저 살펴볼 영웅은 [마물을 다스리는자] 리무루..

로스트아크 서머너 스킬트리 296포 기준 설명포함 [내부링크]

로스트아크 서머너 스킬트리 296포 기준 설명포함 이번글은 로스트아크 서머너 스킬트리 편을 준비를 했습니다. 레이드용이긴합니다. 하지만 주의해야할점은 모든 레이드의 패턴이 다르기 때문에 공용적으로 전체..

리그오브레전드 롤 키아나 룬 템트리 공략 [내부링크]

리그오브레전드 롤 키아나 룬 템트리 공략 벌써 한 10개의 챔프는 작성을 한 것 같은데요. 이번엔 제가 최근에 주로 사용을 하는 키아나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먼저 롤에서 가장 최신 챔프구요. 주로가는 포지..

메이플스토리 듀얼블레이드 스킬트리 정리 [내부링크]

메이플스토리 듀얼블레이드 스킬트리 정리 이번 스킬트리 글은 듀얼블레이드 입니다. 제가 어렸을적에 모험가만 있던 시절에서 다시 복귀를 했을때 2010년쯤인가? 새로나왔던 신캐 입니다. 이때 저도 듀얼블레이..

랑그릿사 모바일 병종별 SR장비 추천 공략글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병종별 SR장비 추천 공략글 이번글은 랑그릿사 병종별 SR장비 추천 공략글을 준비를 했습니다. 이후에 간단하게 SSR영웅이나 SR영웅의 장비 추천도 하려고 합니다. 패치로 인해 여단전투가 활성..

프린세스커넥트 프리코네 2성 에리고에 대해서 [내부링크]

프린세스커넥트 프리코네 2성 에리고에 대해서 이번글은 예리고에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저는 주로 클랜전에서 사용을 하는데요. 15인 구성에서 1팀은 물리덱 2팀은 마덱 3팀은 딜러들을 다섞어서 출전을 시키는..

리그오브레전드 롤 징크스 룬 템트리 공략 [내부링크]

리그오브레전드 롤 징크스 룬 템트리 공략 이번글은 징크스로 정했습니다. 제가 시즌 4때부터 롤은 시작을 했는데요. 그때 나왔던 신챔프이기도 했습니다. 징크스 다음이 야스오? 이런식으로 나왔던걸로 기억을함..

메이플스토리 호영 스킬트리 정리 [내부링크]

메이플스토리 호영 스킬트리 정리 이번글은 3일간 육성을 했던 호영의 스킬트리에 대해서 정리를 하려고 합니다. 사냥속도 만큼은 정말 빠르다고 생각을 합니다. 신직업이니까요 하지만 딜적인 부분에서는 아직..

랑그릿사 모바일 SSR등급 장비표 확인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SSR등급 장비표 확인 안녕하세요? 이번에 준비한 주제는 SSR등급 장비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무과금으로 랑그릿사를 한다면 장비소환을 하지 말라는 말을 많이 보셨을겁니다. 저도 인정합니다..

리그오브레전드 롤 레넥톤 룬 템트리 공략 [내부링크]

리그오브레전드 롤 레넥톤 룬 템트리 공략 이번 챔프는 레넥톤으로 선정을 했습니다. 이번 롤 패치 9.14버전에서 더 좋아졌기 때문에 탑에서 이만한 챔프는 없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라이엇에서 왜 기존에 좋..

메이플스토리 키네시스 스킬트리 정리 [내부링크]

메이플스토리 키네시스 스킬트리 정리 이번에 스킬트리를 정리할직업은 키네시스로 정했습니다. 바로 호영을 준비를 하려고 했는데, 아직까지 저도 글을 쓸만큼 100%이해도 못했기 때문에 충분히 글쓸만큼 키우게..

리그오브레전드 롤 리메이크 모데카이저 룬 템트리 공략 [내부링크]

리그오브레전드 롤 리메이크 모데카이저 룬 템트리 분석 이번글은 시즌9 리메이크 모데의 룬 및 템트리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현재 탑기준 승률 5위와 픽률 3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리메이크 전에 외형 적으..

랑그릿사 모바일 쥬그라 전직 성능 분석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쥬그라 전직 성능 분석 전에 작성했던 젤다에 이어서 쥬그라입니다. 특징에 대해서 설명을 하면 이친구는 전직트리가 3가지나 됩니다. 기병, 수병, 용족으로 가능하며 고유스킬을 통해서 기동성..

랑그릿사 모바일 젤다 전직 성능 분석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젤다 분석 내일 7월17일 패치로 신규로 출시할 캐릭터 젤다입니다. 필자는 이캐릭터가 나옴으로써 현재 랑그릿사덱이 엉망인분들에게 조금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이유는 젤다는 새..

메이플스토리 에반 스킬트리 정리 [내부링크]

메이플스토리 에반 스킬트리 정리 이번글은 마법사 영웅 캐릭터 에반입니다. 주요 스탯은 INT(지능)입니다. 주무기는 스태프, 완드 보조모기로 방패, 문서를 사용을 합니다. 특이하게 오닉스 드래곤을 뒤에 달고..

프린세스커넥트 프리코네 2성 츠무기 등장 [내부링크]

프린세스커넥트 프리코네 2성 츠무기 등장 7월 16일 패치로 신규 2성 캐릭터 츠무기가 등장을 한다. 꽤 관심이 있었는데 유니온버스트로 적을 한곳으로 모으는 역활을 가지고 있어 리노와 굉장히 좋은 호흡을 보..

메이플스토리 팬텀 스킬트리 정리 [내부링크]

메이플스토리 팬텀 스킬트리 정리 안녕하세요! 2일만에 글작성입니다. 고민을하다가 이번에 정한 캐릭터는 도적계열의 팬텀입니다. 물론 메이플스토리 내에서 모든직업을 다 작성할 예정이지만, 이번 7월에는 육..

리그오브레전드 롤 탑 미드 서포터 카르마 룬 템트리 공략 [내부링크]

리그오브레전드 롤 탑 미드 서포터 카르마 공략 이번 공략은 카르마편입니다. 현재 기준으로 올라운더의 느낌으로 사용이 가능한 다재다능한 챔프 입니다. 강력한 라인전 후반 아군보조등에 특화가 되어있습니다...

프린세스커넥트 프리코네 아키노 분석 [내부링크]

프린세스커넥트 프리코네 아키노 분석 이번글은 3성캐릭터중 아키노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제가 캐릭터마다 분석을 할때 패치와 관련이 있거나 또는 임팩트가 확실히 있는 캐릭터에 대해서 작성을 했는데 아키..

리그오브레전드 롤 블라디미르 룬 템트리 공략 [내부링크]

리그오브레전드 롤 블라디 룬 템트리 공략 후반 최강의 한타 하이퍼캐리를 기대할수 있는 시즌9 블라디 미르에 대해서 공략을 작성합니다. 기본적으로는 탑라인에 주로가기때문에 탑을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메이플스토리 패스파인더 스킬트리 정리 [내부링크]

메이플스토리 패스파인더 스킬트리 정리 이번글은 2019년 1월 31일 출시한 궁수 계열의 패스파인더에 작성을 합니다. 다른 궁수들과 마찮가지로 주스텟은 Dex고 에이션트 보우라는 전용무기를 사용을 합니다. 모..

프린세스커넥트 프리코네 딜러 지타 분석 [내부링크]

프린세스커넥트 프리코네 딜러 지타 분석 이번글은 고민하다가 지타로 정했습니다. 아직까지는 사실 한국 프린세스 커넥트 자체에서는 높게 평가를 안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쓰는 이유는 그나마 제 티스토리에 놀..

리그오브레전드 롤 서포터 럭스 룬과 템트리 공략 [내부링크]

리그오브레전드 롤 서포터 럭스 룬과 템트리 공략 이번글은 롤 시즌9의 서포터 럭스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먼저 현재 롤 9.13패치 기준으로 승률과 픽률에서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Q스킬인 빛의속박을 통해..

리그오브레전드 롤 탑 럼블 룬과 템트리 공략 [내부링크]

리그오브레전드 롤 럼블 룬과 템트리 공략 이번준비한 룬과 템트리를 공략할 챔프는 럼블입니다. 제가 시즌 5때 롤챔스의 마린선수를 보면서 시작을 했던 챔프인데요. 본격적으로 하기전부터 슈퍼갤럭시럼블 스킨..

일곱개의대죄 [리버스] 수호자호크&엘리자베스 정리 [내부링크]

일곱개의대죄 [리버스] 수호자호크&엘리자베스 정리 이번글은 7월11일 패치로 새롭게 나온신캐 [리버스]수호자 호크&엘리자베스에 대해서 정리를 하려고 합니다. 이번엔 코인캐는 아니여서 가챠를 통해서 얻을수..

메이플스토리 아란 스킬트리 정리 [내부링크]

메이플스토리 아란 스킬트리 정리 어제 메르세데스에 이어서 이번 메이플스토리 스킬트리의 직업은 아란입니다. 최초의 영웅 전사계열의 직업군이며 폴암을 상용을 합니다. 처음 메이플을 시작을 한다면, 아란도..

리그오브레전드 롤 하이머딩거 룬과 템트리 공략 [내부링크]

리그오브레전드 롤 하이머딩거 룬과 템트리 공략 이번글은 시즌 9 하이머딩거에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인식이안좋았던 시즌4부터 6까지 주로 플레이를 하던 주챔중 하나 입니다. 예전에는 탑에서 딩거가 나오면..

리그오브레전드 롤 서포터 유미 룬과 템트리 공략 [내부링크]

리그오브레전드 롤 서포터 유미 룬과 템트리 공략 이번글은 서포터 유미에 관련해서 룬과 템트리 등을 작성을 하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롤에 처음 유미 출시 당시 솔랭에서 아군이 유미를 하면 매우 싫어 했..

메이플스토리 메르세데스 스킬트리 정리 [내부링크]

메이플스토리 메르세데스 스킬트리 정리 이번에 준비한 캐릭터의 스킬트리는 메르세데스 입니다. 링크스킬 엘프의축복을 배우기위해서 요즘은 키울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현재도 나쁘진 않다고 생각을 하지만 새..

프린세스커넥트 프리코네 힐러 유이 분석 [내부링크]

프린세스커넥트 프리코네 힐러 유이 분석 요즘은 프리코네 글을 작성할때 기본 페코린느와 함께 시작을하는 1성들로 작성을 하고있는데요. 3번째로 힐러 유이에 대해서 작성을 하려고 합니다. 실제로 초기에 사용..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KOF) 수영복 2종 (앙헬,K) 최신 평가 [내부링크]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KOF) 수영복 2종 (앙헬,K) 최신 평가 어제 작성했던 해변시리즈 마이, 쿨라외에 이번에는 2차로 추가된 앙헬과 K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1차에 나왔던 캐릭터들에 비해서 조금 더..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콧코로 분석 [내부링크]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콧코로 분석 이번에는 중열 서포터로 귀중한 스킬 옵션인 행동력을 올려주는 콧코로에 대해서 분석을 해보려고 합니다. 프린세스 커넥트에서 행동력을 올려주는 캐릭터로 모니카를 대표..

메이플스토리 모험가 썬콜 스킬트리 소개 [내부링크]

메이플스토리 모험가 썬콜 스킬트리 소개 메이플스토리 카테고리 오픈 후 첫 스킬트리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맨처음 메이플스토리가 오픈할 당시 최고의 인기직업중 하나입니다. 대표적으로 두개 표도와 썬콜..

리그 오브 레전드 롤 정글 그라가스 룬 특성 스킬 템트리 공략 [내부링크]

리그 오브 레전드 롤 그라가스 룬 특성 스킬 템트리 공략 이번 시간에는 정글 그라가스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이전 처음에 챔프 출시 당시에는 미드로도 쓰이기도 하였고, 그다음 시즌에는 탑으로 이동을 했다..

일곱개의대죄 [나태의죄] 요정왕킹 정리 [내부링크]

일곱개의대죄 [나태의죄] 요정왕킹 정리 무과금으로 육성을 하면서 퀘스트로 얻을수있는 [나태의죄] 요정왕킹에 대해서 작성을 하려고 합니다. 광역궁극기 + 석화 + 회복 모두 완벽하고 pvp 보스전 섬멸전 모두..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KOF) 수영복 2종 여름해변 (쿨라,마이) 최신 평가 [내부링크]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KOF) 수영복 2종 (쿨라,마이) 최신 평가 킹오파 6월 말 패치로 1탄 수용복 캐릭터인 쿨라와 마이 / 여름 해변파이터 소환이 시작되었고 그리고 7월 4일 부터 2차 앙헬 / K 픽업 소..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리노의 평가 [내부링크]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리노의 평가 이번에 제가 준비한글은 프리코네 리노입니다. 조금 평가가 좋지 못했었는데요. 이번 이리야에게 나름 카운터를 칠수도 있지않을까 해서 준비를 했습니다. 어떻게 카운터를..

랑그릿사 모바일 보젤 전직과 정보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보젤 전직과 정보 조금 부족하게 작성했던 랑그릿사 SSR들도 모두 작성을 했습니다. 오늘이 마지막글인 보젤에대해서 쓰고 신캐가 나올때마다 가끔 와서 정보를 올려드리도록 하려고 합니다. 신..

일곱개의대죄 [리오네스의영웅] 성기사 고서의 활용점은? [내부링크]

일곱개의대죄 [리오네스의영웅] 성기사 고서의 활용점은? 일곱개의대죄를 처음 시작할때 리세마라에서 5인중 한명으로 가장 고평가를 받았던 성기사 고서입니다. 꽤 높은 주목도를 받았던 만큼 사용을 했을때 초..

랑그릿사 페라키아 전직 및 정보 확인 [내부링크]

랑그릿사 페라키아 전직 및 정보 확인 금일 랑그릿사 패치이후 레엘레 픽업소환이 시작이 되었고 함께 추가가된 신캐릭터 페라키아 입니다. 마족으로써 컨셉은 버프를 빼앗아 오거나 고유스킬 모프로 상대 적과..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TP지원 유키 정리 [내부링크]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TP지원 유키 정리 어제 쿠우카에 이어서 어떤 캐릭터가 가장 좋을까 고민하다가 선택한건 유키입니다. 지원형 캐릭터이며 딱한가지 TP가 가장 많은 아군에게 지원을 해줄수있는점이 큰..

랑그릿사 모바일 엘윈 전직과 평가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엘윈 전직과 평가 이번글은 랑그릿사 최대의 통수왕 엘윈에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초반 스토리상 빛의군단의 메인으로 활약하던 엘윈은 갑자기 베른하르트에 붙어서 통수를 치는 아주 고약한....

랑그릿사 모바일 레딘 전직 완벽 분석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레딘 전직 완벽 분석 이번 소개할캐릭은 랑그릿사 레딘입니다. 초반 리세 랭킹 top4에 속한 레딘은 엘윈 티아리스 레온과 함께 4대장에 속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덱구성에 꼭 들어가면 좋다라고..

일곱개의대죄 [인형지킴이] 아저씨킹 정보 [내부링크]

일곱개의대죄 [인형지킴이] 아저씨 킹 정보 이번글은 외모에비해서 많이 저평가를 받는 캐릭터를 작성하려고해요. 머 엄청좋다기 보다는 여러가지 능력에서 초반에 좋다고 생각하는 인형지킴이 아저씨킹입니다...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탱커 쿠우카 평가와 분석 [내부링크]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탱커 쿠우카 평가와 분석 어제 프리코네편은 이리야가 나온후 니논을 살펴 보았고 이 혼란스러운 메타속에서 어떤 캐릭터가 좋을까 고민을 하다가 선택한 탱커 쿠우카에대해서 작성을..

롤 2019 리프트 라이벌즈 일정과 LCK 참가팀 [내부링크]

롤 2019 리프트 라이벌즈 일정과 참가팀 2019년 리프트 라이벌즈가 7월 4일부터 7월7일까지 개최 예정입니다. 말그대로 프로팀단위의 경기지만 스프링시즌 1~4등을 한팀이 국가별로 나와서 경기를 합니다. 이번엔..

랑그릿사 모바일 레온의 전직순서와 평가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레온의 전직순서와 평가 랑그릿사 시후 첫픽업으로 베른하르트와 레온이 있었는데 많은분들이 얻기도했지만 못얻으시분도 꽤많아보입니다. 예상으로 7월3일 수요일패치로 레온 엘윈 레딩 3인 픽..

일곱개의대죄 [부식] 성기사장 헨드릭슨 [내부링크]

일곱개의대죄 [부식] 성기사장 헨드릭슨 이번글은 6월4일에 신작으로 일곱개의대죄가 나올당시 등급표에서 1티어를 받았던 [부식]성기사장 헨드릭슨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피흡으로 인해 초반에 나또한 이친구..

일곱개의대죄 [철벽의기사] 수호자 그리아모어 [내부링크]

일곱개의대죄 [철벽의기사] 수호자 그리아모어 이번친구는 pvp에서 가끔 만날수 있고 만나면 맨끝에까시 살아남는 .. 상급탱커입니다. 자세를 해제도 시키고 자신동안 자세를 취함. 또한 필살기로 도발을 걸어서..

랑그릿사 모바일 SR 실버울프 전직 트리 확인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SR 실버울프 전직 트리 확인 이번글로써 랑그릿사 모든 SSR부터 SR까지 모든 캐릭터 소개는 끝납니다. 앞으로는 조금 허접하게 글을 썻던 보젤, 레온, 엘윈,레딘 및 몇개의 캐릭터만 작성을하고..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중열파괴자 니논 평가와 패스트 ub 덱구성 [내부링크]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중열파괴자 니논 평가 및 정보 이번 신캐 이리야가 출시후 아레나의 지각변동이 생겼습니다. 이리야가 있고 없고를 통해서 아레나 순위가 올라간다던지 급하락하던지, 기존의 온니 탱커..

일곱개의대죄 <템페스트> 성기사 하우저 [내부링크]

일곱개의대죄 <템페스트> 성기사 하우저 이번글은 SSR등급인 성기사 하우저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저는 최초에 이친구로 시작을 했었습니다만.. 조금 후반으로 끌고 와보고 느낀건, 다체로운 컨텐츠에서는 모..

랑그릿사 모바일 SR 소니아 전직 및 분석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SR 소니아 전직 및 분석 이번글은 소니아의 전직 및 분석을 하려고 합니다. 어느덧 SSR은 한번 작성을 다했고 이번 소니아를 쓰게 되면 sr딱 두개만 남네요. 조금 허접하게 썻던 SSR캐릭터는 다..

랑그릿사 모바일 SR 크리티컬 닌자 키리카제 분석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SR 키리카제 분석 이번 캐릭터는 SR등급의 키리카제 입니다. 정말로 안쓰이는 영웅이기 때문에 작성을 할지 말지 고민을하다가 작성을 합니다. 안쓰이는이유는 정말로 간단합니다. 세력이 빛의기..

랑그릿사 모바일 SR 에마링크 전직과 고유스킬을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SR 에마링크 전직과 고유스킬을 알아봅시다 이글은 SR랭크의 에마링크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이제 제가 작성할만한 SR도 얼마안남았습니다. 조만간 SSR도 다시 작성할 예정이니 기대해주세요!..

애니어그램 4번 유형 개인주의자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애니어그램 4번 유형 개인주의자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번시간은 감정중심의 사고를 가지고 있는 애니어그램 4번 개인주의자 유형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8번인 저로써는 조금 대하기 힘든 성격중 하나입니다...

랑그릿사 모바일 에그베르트 특성과 전직을 확인해봅시다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에그베르트 특성과 전직을 확인해봅시다 이번글은 랑그릿사 시리즈에서 나쁜역활로 나오는 에그베르트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시공의균열에서 꽤 짜증나는 고유스킬 맹렬한불길로 우리를 괴롭..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강력한 UB의 이리야 분석과 덱구성 [내부링크]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강력한 UB의 이리야 완벽 분석 이번 저와 함께 살펴볼 캐릭터는 6월 27일 패치로 만나볼수 있는 강력한 마법 광역 ub를 보유한 이리야 입니다. 현재 프린세스 커넥트 패치를 거듭할수록..

일곱개의 대죄 <익스플로전> 수호자 길라 평가 [내부링크]

일곱개의 대죄 <익스플로전> 수호자 길라 평가 일곱개의 대죄 준수한 딜러를 찾고 있다면 <익스플로전> 수호자 길라를 추천을 합니다. 기본 능력치가 낮아서 제리코정도급의 딜을 못내지만 자세나 버프 카운터..

랑그릿사 모바일 공주연맹 안젤리나 전직 평가 분석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공주연맹 안젤리나 전직 평가 랑그릿사 내일 패치로 추가될 또다른 SSR 안젤리나입니다. 셀파닐과 같이 랑그릿사 4에 출전을 하였고, 공주연맹의 루나 쉐리와 함께 딜러진을 담당할것으로 보입니..

랑그릿사 모바일 신규 캐릭터 셀파닐 전직 정보 확인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신규 캐릭터 셀파닐 전직 정보 확인 6월 26일 수요일 랑그릿사 패치 이후 나올 셀파닐과 안젤리나를 금일 모두 작성을 할 예정입니다. 첫번째 순서로는 셀파닐인데요. 공주 연맹을 운영을 할 생..

POE 패스 오브 엑자일 오컬티스트 에센스드레인 빌드 Essence Drain [내부링크]

POE 패스 오브 엑자일 오컬티스트 에센스 드레인 빌드 Essence Drain 이번 스킬은 정수 흡수 에센스 드레인 빌드를 준비 했습니다. Essence Drain은 투사체를 발사하여 명중 시 지속 피해를 입히는 약화를 걸고,..

랑그릿사 모바일 빛의군단 SR법사 헤인 전직 및 강점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빛의군단 SR법사 헤인 전직 및 강점 이번글은 빛의군단에서 쓸만한 법사 헤인에대해서 글을 작성을 합니다. 대부분 세력에서 아마 레딘,엘윈을 뽑으신분들은 빛군단을 선택하셨을겁니다. 주로 구..

일곱개의 대죄 <쿵푸마스터> 격투가 다이앤 [내부링크]

일곱개의 대죄 <쿵푸마스터> 격투가 다이앤 이번글은 <쿵푸마스터> 격투가 다이앤입니다. 제가 초반에 뽑아서 주로 사용을 했구요. 초반 스테이지와 섬멸전에서 자주 사용을 했습니다. 딜러로써는 약간 애매한 데..

랑그릿사 모바일 좋은 탱커 프레아 전직 분석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좋은 창병 프레아 전직 분석 이번글은 방금전 이멜다에 이어서 바로 씁니다! 랑그릿사 좋은 SR중하나인 프레아 입니다. 창진으로 아군을 보호를 해줍니다. 마지막에 힐러와 둘이 남았을때 봇들은..

랑그릿사 모바일 이멜다 전직 분석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이멜다 전직 분석 이번글은 다양하게 힐러 + 마법사 + 근접 딜러 3가지로 사용이 가능한 이멜다에 대해서 작성을 하려고 합니다. SR등급 치고는 꽤 다재다능하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전..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서브탱커 시즈루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서브탱커 시즈루를 알아보자! 이번글은 프리코네 시즈루를 작성을 하려고합니다. 단일 탱커와 함께 뒤에스면 정말 효율을 1.5배더 당겨서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곱개의 대죄 <선더볼트> 수호자 길선더 정보확인 [내부링크]

일곱개의 대죄 <선더볼트> 수호자 길선더 정보확인 이번글은 일곱개의대죄 방어 내구성 강한 캐릭터 순위 2등으로 꼽히는 선더볼트 수호자 길선더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손쉽게 도발이 가능하며 상대의 데미지..

랑그릿사 모바일 기마힐러 티아리스 전직과 정보정리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기마힐러 티아리스 전직과 정보정리 안녕하세요? 제가 랑그릿사 카테고리를 블로그 탭에 맨처음 달았을때 작성했던 티아리스를 재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리아나보다 스토리에서..

랑그릿사 모바일 파인애플 디하르트 전직과 정보정리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파인애플 디하르트 전직과 정보정리 이번 캐릭터 평가는 모두의 파인애플 디하르트에 대해서 분석을 해보려고 합니다. 랑그릿사 모바일에서 0티어로 분류가 되는 티아리스와 함께 수호기사 전기..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TP지원 서포터 사렌 정보 [내부링크]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TP지원 서포터 사렌 정보 지난번 노조미 작성후 못쓴 2~3성 중에 누가 가장 좋을까 고민을 하다가 이번엔 사렌을 작성을 하기로 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아레나 대부분이 쓰는 정석덱..

POE 패스 오브 엑자일 3.7 엘리멘탈리스트 얼음골렘소환 Summon Ice golem빌드 [내부링크]

POE 패스 오브 엑자일 3.7 엘리멘탈리스트 얼음골렘소환 Summon Ice golem빌드 이번 빌드는 패스 오브 엑자일 위치 전직인 엘리멘탈리스트의 얼음 골렘 소환 Summon ice Golem 빌드를 작성하려고 합니다. 이번 군..

일곱개의 대죄 <복수의 화신> 요정 헬브람 정리 [내부링크]

일곱개의 대죄 <복수의 화신> 요정 헬브람 정리 이번에 새로나온 신캐 <복수의 화신> 요정 헬브람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나오자마자 일본 일곱개의대죄 구라쿠로 전체 지원캐릭터 순위 3위에 랭크가..

일곱개의 대죄 <콜렉터> 대마술사 멀린 정리 [내부링크]

일곱개의 대죄 <콜렉터> 대마술사 멀린 정리 이번글은 <콜렉터> 대마술사 멀린에 대해서 분석을 하려고 합니다. 냉동 기술 필살기 공격 봉쇄가 가능한점이 극강점으로 보고 있습니다. 등급표에 새로 공격자 최강..

랑그릿사 모바일 파나 전직 및 분석입니다.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파나 전직 및 분석글 이번글은 랑그릿사 6월19일 새로 추가된 신캐 SR 파나 입니다. 고유 스킬인 강력한 도움을 통해서 아군부대의 광역 스킬 피해를 부여 해주는 장점이 있습니다. 알테뮬러의..

랑그릿사 모바일 리파니 전직과 영웅 분석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리파니 전직과 영웅 분석 안녕하세요! 어제는 하루 쉬었고 오늘부터 일요일간 총 6~7개의 캐릭터를 재정리및 새로 쓰려고 합니다. 오늘은 새로운 신캐 SR등급의 리파니에대해서 작성을 하려고 합..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도발 탱커 노조미에 대해서 [내부링크]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도발 탱커 노조미에 대해서 안녕하세요! 프리코네 유저분들 어제 하루는 캐릭터 소개를 쉬었고 오늘은 고민한 끝에 노조미를 선택을 했습니다. 꼭 했어야 했는데 빼먹은 부분이기도 하..

일곱개의 대죄 <분노의 죄> 마신 멜리오다스 분석 [내부링크]

일곱개의 대죄 <분노의 죄> 마신 멜리오다스 분석 최근 작성하고 있는 캐릭터는 무과금들 뚝배기를 깨는 친구들로 주로 작성을 하고 있습니다. 조금 일곱개의 대죄를하면서 일반 ssr이 너무 잘나와서 운이좋구나..

다시 쓰는 랑그릿사 모바일 루나 공략 [내부링크]

다시 쓰는 랑그릿사 모바일 루나 공략 안녕하세요! 기존의 SSR을 한번 정리를 했었는데요. 더욱 지식도 쌓이다보니 다시 한번 랑그릿사 카테고리의 캐릭터들을 개편하고자 새로 작성을 합니다. 전에는 간단한 소..

POE 패스 오브 엑자일 3.7 슬레이어 사이클론 Cyclone 빌드 [내부링크]

POE 패스 오브 엑자일 3.7 슬레이어 사이클론 Cyclone 빌드 및 템 확인 안녕하세요! 이번글은 패스 오브 엑자일 최고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슬레이어의 사이클론 빌드 및 템 확인을 하려고 합니다. 어제 소개..

일곱개의 대죄 <색욕의 죄> 성기사 고서 정리 [내부링크]

일곱개의 대죄 <색욕의 죄> 성기사 고서 정리 이번 영웅은 일곱개의 대죄에서 섬멸전의 초특급 버퍼이자 디버퍼인 색욕의죄 성기사 고서에 대해서 정리를 하려고 합니다. 모험가 반에 이어서 남은기간동안 플래티..

랑그릿사 모바일 힐러 소피아 성능 분석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힐러 소피아 성능 분석 안녕하세요! 랑그릿사 모바일 재밌게 하고 계신가요. 이번 소개할 영웅은 SR힐러 입니다. 가장 후진 세력 빛의 기원과 공주 연맹에서 사용을 할 수 있는 힐러중 하나입니..

POE 패스 오브 엑자일 3.7 트릭스터 톡식레인 TOXIC RAIN 빌드 및 템 확인 [내부링크]

POE 패스 오브 엑자일 트릭스터 톡식레인 TOXIC RAIN 빌드 및 템 확인 이번글은 트릭스터의 톡식레인의 빌드 및 템 확인을 해보려고 합니다. 1등의 프로필을 참고 했고요. 어떤 방식으로 사용을 하는지 설명을..

랑그릿사 모바일 세력 진영 초절강화 정리 공략입니다. [내부링크]

꼭 작성을 해야 될것 같아서 준비를 했습니다. 덱구성 방향에 대해서 랑그릿사 모바일 카페에 많은 질문을 보았습니다. 그걸 보고 제가 알고 있는점을 설명하고자 준비를 했습니다. 랑그릿사 모바일은 총 7개의..

일곱개의 대죄 <오버파워> 헌터 슬레이어 정보 [내부링크]

일곱개의 대죄 <오버파워> 헌터 슬레이어 정보 이번 캐릭터는 오버파워 헌터 슬레이어 입니다. 필자가 작성했던 캐릭터들도 물론 모두 좋았지만 저는 오버파워 헌터 슬레이어가 가장 최강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힐러 마호에 대해서 [내부링크]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힐러 마호에 대해서 금일은 어떤 캐릭터를 소개하면 좋을까 고민을 하다가 결정을 내린 마호에 대해서 분석을 해보려고 합니다. 초반에 정보가 없던 시절에 유이 마호에 대해서 말이 좀..

랑그릿사 모바일 SSR등급 추천 병사 공략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SSR등급 추천 병사 공략 안녕하세요! 랑그릿사 모바일이 나온지 이제 2주차가 다되갑니다. 시간이 빠릅니다. 신작게임이지만 벌써 40렙이 다되가는 고인물들이 보이기 시작합니다. 아마 여러분들..

POE 패스 오브 엑자일 3.7 군단리그 직업별 인원 분포도는 Top5 [내부링크]

POE 패스 오브 엑자일 3.7 군단리그 직업별 인원 분포도는? 패스 오브 엑자일 한국섭이 6월 8일 오픈 후 3.7.1 군단리그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근접관련된 패치가 있어서 필자는 기존 원거리보다 근접이 직업별..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카오리 분석 [내부링크]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카오리 분석 안녕하세요! 이번글은 플니세스 커넥트 프리코네의 슈퍼 화력 전열 어태커 카오리를 분석하려고 합니다. 보스전에서 특히 좋으며 프레나에서 자주 기용을 합니다. 전열이지..

일곱개의 대죄 <신속의 기사> 수호자 제리코 평가 [내부링크]

일곱개의 대죄 <신속의 기사> 수호자 제리코 평가 오늘의 두번째 글을 신속의 기사 수호자 제리코 평가 입니다. 등급표 공격형에서 압도적인 일등을 자랑을 합니다. 이유는 개성을 통해서 확정적인 치명타를 부여..

일곱개의 대죄 <탐욕의죄> 모험가 반 평가 [내부링크]

일곱개의 대죄 <탐욕의죄> 모험가 반 평가 6월 14일 새로운 캐릭터 추가로 종합순위표가 많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한달주기로 업데이트를 하려고 생각을 합니다. 이번에 평가할 캐릭터는 탐욕의 죄 모험가 반입니..

일본판 랑그릿사 모바일 전체 캐릭터 스킨 목록 [내부링크]

일본판 랑그릿사 모바일 전체 캐릭터 스킨 목록 덕질의 끝판왕인 스킨을 모두 준비해보았습니다. 목차는 두가지 입니다. 전투 스킨 목록과 일러스트 및 획득 각각의 스킨마다 어떤캐릭터에 전직이 입을수 있는지 ..

랑그릿사 모바일 크리스 전직 및 정보 확인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크리스 전직 및 정보 확인 이번글은 랑그릿사 모바일 SR캐릭터 크리스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꽤 가성비가 좋은 영웅중 한명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이유는 마딜러로 적을 공격을 할 수도 있고..

일곱개의 대죄 - 주점 마스코트 / 리오네스 왕녀 엘리자베스 분석 [내부링크]

일곱개의 대죄 - 주점 마스코트 / 리오네스 왕녀 엘리자베스 분석 이번 일곱개의 대죄 패치로 두가지 캐릭터가 추가 되었습니다. SR등급의 돼지의모자 주점 마스코트걸과 리오네스 왕녀 엘리자베스입니다. 일본도..

로스트아크 아르카나 300 스킬트리 [내부링크]

로스트아크 아르카나 300 스킬트리 로스트아크 아르카나 무난하게 사용할수 있는 스킬트리를 준비를 했습니다. 300포인트 기준이며 실제로는 296포가 들었습니다. 422를 통해서 안정적인 스택을 쌓으면서 딜을 할..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미사토 분석 [내부링크]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미사토 분석 내일 6월 13일자로 프린세스 커넥트 신캐릭터 미사토가 출시가 됩니다. 태생은 2성이며 힐러겸 서포터 캐릭터 입니다. 지금까지 나왔던 2성보다는 확실하게 좀 쓸만하다라..

일곱개의 대죄 단장 멜리오다스 분석 [내부링크]

일곱개의 대죄 단장 멜리오다스 분석 어제 일곱개의 대죄 등급표에 이어서 다시 단일 캐릭터 분석글로 돌아왔습니다. 이번의 주인고은 일곱개의 대죄 주인공인 단장 멜리오다스를 분석해보겠습니다! 일단 기본 능..

랑그릿사 모바일 아레나 최강 순위표 공략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아레나 최강 순위표 공략 안녕하세요! 이번편은 랑그릿사 모바일 아레나 공략을 준비했습니다. 아직 오픈 1주차로 따끈따끈한만큼 정보도 없고 덱구성이 어렵다면 이글을 보고 어떻게 캐릭터를..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모니카 분석 [내부링크]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모니카 분석 안녕하세요! 이번글은 프리코네에서 주로 아레나에서 자주쓰는 캐릭터 모니카에대해서 분석을 해보려고 합니다! 재밌게 봐주세요! 프린세스 커넥트 모니카는 8.0 전용장비..

일본 일곱개의 대죄 최강 캐릭터 등급표 정리 [내부링크]

일본 일곱개의 대죄 최강 캐릭터 등급표 정리 안녕하세요! 일곱개의 대죄는 한국과 일본 동시에 6월 4일자로 출시를 하였습니다. 웹사이트나 커뮤니티에 제대로된 등급표가 없는것 같아서 일본사이트에서 참고를..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타마키 분석 [내부링크]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타마키 분석 이번글은 아레나에서 마법딜러들을 긴장시킬수있는 중열딜러 타마키 입니다! 실제로 아레나에서 어떤덱이가 90프로 이상 타마키로 도배가 되어있으며, 이를 피해서 상대를..

랑그릿사 모바일 루나 성능 분석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루나 성능 분석 랑그릿사 모바일의 캐릭터 루나에데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SR등급은 어느세 대부분 정리를 한 것 같습니다. 진영 공주연맹으로 할때 필수적으로 필요한? 루나이기도 합니다. 물론..

랑그릿사 모바일 알테뮬러 성능 분석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알테뮬러 성능 분석 딜러 및 탱커로 사용을 할 수 있는 알테뮬러에 대해서 성능 분석을 해보려고 합니다. 초반에 호크 나이트로 시작을 해서  기동성 + 딜러로 사용할 수있는 드래곤 나이트 하..

랑그릿사 모바일 리아나 성능 분석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리아나 성능 분석 이번글은 리아나 분석입니다. 리아나는 한국섭에 와서는 후한 s티어 최고티어를 받고 있습니다. 기마힐러는 아니여서 사실 티아리스에 비해서는 한단계 낮다고 보시면 됩니다...

로스트아크 에이번의상처 업그레이드 재료 확인하기 [내부링크]

로스트아크 에이번의상처 업그레이드 재료 확인하기 오랜만에 작성하는 에이번의 상처 업그레이드 재료 총 정리 입니다. 10렙의 능력치는 가지고 있지 않아서 재료만 적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 레벨은 로스트아..

리그오브레전드 롤 탑 서포터 파이크 공략 [내부링크]

리그오브레전드 롤 탑 서포터 파이크 공략 MSI 서포터로만 사용했던 파이크가 탑에서 G2의 원더가 사용을 한 후 탑에서 종종 보이는 파이크, 라인전 자체는 정말 좋지 않지만 1차타워를 허깅하며 버티다가 잦은..

랑그릿사 모바일 나암 성능 분석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나암 성능 분석 랑그릿사 모바일 재밌게 하고 계신가요 저도 이제 25레벨까지 올렸답니다. 하지만 SSR은 더이상 추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SR조차 추가하기 힘든 현실.. 하 ㅋㅋ 티아리스가 정말..

일곱개의 대죄 - 숲의 수호자 요정 헬브람 정리 [내부링크]

일곱개의 대죄 - 숲의 수호자 요정 헬브람 정리 안녕하세요 @_@ 이번글은 일곱개의 대죄 숲의 수호자 요정 헬브람에 대해서 분석을 하려고 합니다. 지난번에 스내치 반에 이어서 두번째 인데요. 사실 요정 헬브람..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물리 원거리 딜러 아리사 분석 [내부링크]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물리 원거리 딜러 아리사 분석 안녕하세용? 몇번째인지 기억은 안나지만 그래도 이제 프리코네 전체 캐릭터중 1/10정도는 작성을 한것 같네요. 어제 마코토를 쓰고 어울리는 딜러가 누..

구글재팬 바로가기 및 검색 사용방법 [내부링크]

구글재팬 바로가기 및 검색 사용방법 구글 재팬은 제가 많이 이용하는 웹사이트중 하나입니다. 주로 하는 게임들 검색을 할대 주로 찾아봅니다. 사이트 링크만 바꾸었다고해서 완료가 되는건 아니여서 자세하게..

랑그릿사 모바일 쉐리 성능 분석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쉐리 성능 분석 이번글은 이번 랑그릿사 모바일 출시후 픽업으로 나온 쉐리에 대해서 분석을 하려고 합니다. 일단! 엘윈과 쉐리의 픽업소환은 저는 비추천 합니다. 물론 엘윈이 좋긴하지만, 쉐리..

로스트아크 에이번의상처 전용 선원 상세정보 [내부링크]

로스트아크 에이번의상처 전용 선원 상세정보 안녕하세요! 이번글은 이제는 조금 많이 풀린배 에이번의 상처 전용 선원 상세 정보를 업데이트 합니다. 추후에 업그레이드 재료까지 정리를 해드릴게요 !! 유령선인..

랑그릿사 모바일 제이 성능 분석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제이 성능 분석 랑그릿사 모바일이 6월 4일 오픈을 했습니다! 리세마라를 좀 해보았는데요.. 2스테이지까지 밀고 10회 티켓으로 다양한 픽업 소환이 가능하더라고요. 원했던 티아리스가 안나와서..

넷마블 일곱개의 대죄 리세마라 등급표 확인하기 [내부링크]

넷마블 일곱개의 대죄 리세마라 등급표 확인하기 2019년 6월 4일 두개의 모바일 대작이 오픈을 하였습니다. 글로벌과 일본에서 미리 오픈을 했던 랑그릿사 모바일과 한국과 일본 동시에 오픈을 한 일곱개의 대죄..

랑그릿사 모바일 디하루트 성능 평가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디하루트 성능 평가 랑그릿사 모바일이 금일 출시를 합니다! 모두 준비하고 계신가요 미리 다운로드는 가능하고 서버는 두곳 티스라오 성과 카먼성에서 시작이 가능합니다. 저는 티스라오에서..

애니어그램 6번 유형 충성가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애니어그램 6번 유형 충성가에 대해서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이번글은 애니어그램 6번 유형의 충성가에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공부를 하다보면 이런생각이 들수도 있습니다. 6번과 9번의 차이가 뭘까 라는 ?..

랑그릿사 모바일 레딩 성능 평가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레딩 성능 평가 랑그릿사 모바일 오픈이 이제 d-2로 다가왔습니다. 이제는 두근두근 거립니다! SSR 전체를 출시전에 모두 작성을 하려했지만.. 계획처럼은 못했네요 레딩까지 이제 5개니 말이죠...

로스트아크 에스토크 전용 선원 상세정보 [내부링크]

로스트아크 에스토크 전용 선원 상세 정보 이번글은 에스토크 전용 선원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에스토크는 로스트아크 맨처음에 받는 배로써 설계도가 많이 싼편에 속하는 배입니다! 전설 일..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물리 방깍 마코토 분석 [내부링크]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물리 방깍 마코토 분석 리세마라 추천도 1위의 꼭 필수 캐릭터 마코토를 정리 하려고 합니다. 왜 프리코네 시작시 1순위로 꼽히는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메모리피스 구하기가 어려움..

랑그릿사 모바일 레온 성능 평가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레온 성능 평가 랑그릿사 모바일 출시가 이제 정말 코앞인 3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목표했던 SSR 캐릭터 정리는 모두 못할것 같습니다. 출시이후에도 꾸준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이번..

POE 패스 오브 엑자일 직업 소개를 해보겠습니당! [내부링크]

POE 패스 오브 엑자일 직업 분류 관록의 신작 POE 패스 오브 엑자일 직업 분류를 해보려고 합니다. 패스 오브 엑자일은 직업이 7개가 있습니다. 그리고 6개의 직업은 각각 3개로 전직을 합니다. 전직에 따라서 공..

애니어그램 8번 유형 도전자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애니어그램 8번 유형 도전자에 대해서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애니어그램 8번 유형 도전자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지금까지의 정리한 3,7번 유형은 조금 저의 생각도 많이 들어가있어요. 필자의..

POE 패스 오브 엑자일 사양 완벽 정리 [내부링크]

패스오브 엑자일 사양 완벽 정리 5월 30일 오후 2시자로 패스 오브 엑자일이 오픈을 하였습니다. 정식 오픈전에 미리 체험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네요 ^^ 추후에는 제가 빌드를 짜서 올려드리겠습니다. 글로벌..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마법 방어 유카리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마법 방어 유카리를 알아보자! 어제 프린세스 커넥트 패치로 한국에는 쿄우카가 일본에는 램이라는 공격형, 지원형 캐릭터가 출시를 하였습니다. 그래서 조금 고민을 했어요. 프리코네..

로스트아크 브람스 전용 선원 상세정보 [내부링크]

로스트아크 브람스 업그레이드 재료는 여기서 클릭시 업그레이드 재료 확인이 가능합니당!! 로스트아크 선박 시리즈에 이어 계속 작성이 되고있는 전용 선원편 입니다. 이번시간에는 브람스 전용선원에 대해서..

아이폰 특수문자 이모티콘 모음 (표정,키보드) [내부링크]

아이폰 특수문자 이모티콘 모음 (표정, 키보드) 바스코 입니다. 이번글을 아이폰 특수문자 이모티콘 모음 적용 방법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겠습니다. 다양하게 표정 이모티콘을 아이폰 키보드에 적용을 시키는 방..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아카리 정보 정리 [내부링크]

5월 29일 프린세스 커넥트 쿄우카 출시를 대비해서 어떤 캐릭터를 소개를 하면 좋을까 고민을 하다가 결국 아카리로 결정을 했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물리 방깍에 마코토가 있다면 마법 방깍에는 아카리가..

랑그릿사 모바일 라나 성능 평가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출시일이 다가옵니다. 목표했던 대로 SSR등급의 캐릭터는 모두 정리를 하려고 하는데 .. 걱정이 됩니다. 이번글은 랑그릿사 모바일의 SSR 등급의 마법사 라나에 대해서 성능 평가를 해보려고 합..

패스 오브 엑자일 (POE) 엘리멘탈리스트 빌드 [내부링크]

최근 작성을 했던 6월 신작중에 패스 오브 엑자일 (POE)가 8일 한국어로 오픈을 합니다. POE외국 포럼에서 엘리멘탈리스트의 빌드를 가져왔습니다. 해당저자는 트위치에서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goof1313 란 아..

로스트아크 프뉴마 전용 선원 상세정보 [내부링크]

로스트아크 프뉴마 업그레이드 정보 클릭시 프뉴마 업그레이드 정보로 넘어갑니다. 로스트아크 프뉴마를 간략하게 소개를 한다면? 로스트아크 프뉴마는 모코코 씨앗 350개로 토토이크 장로에게 보상으로 받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사무라이 쇼다운 콜라보 캐릭터 평가 [내부링크]

5월 22일 패치로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와 사무라이 쇼다운 캐릭터가 콜라보를 진행을 합니다! 주목해야 할점이 있다면 본섭인 일본과 같이 진행을 한다는 점이 이상적인 것 같습니다. 이번패치로 인해 일본..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쥰 정보 정리 [내부링크]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쥰 정보 정리 한국에 3월 오픈을하고 맨처음 픽업뽑기의 주인공이엇던 쥰입니다. 현재 일본판에서도 1티어에 오를만큼 범용성이 좋은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다행히 저도 리세에서 마코..

2019년 6월 신작 게임 목록 [내부링크]

2019년 6월 출시 신작 게임에 대해서 작성을 해보려고 합니다. 꽤 이번에 PC쪽이나 모바일쪽에서 꽤 대작이 많이 나오는것 같습니다. 2019년 6월 출시 신작 게임 PC 이미 글로벌에서는 흔히 말하는 대박을친 패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최강 덱 구성 공략(KOF,킹오파) [내부링크]

2019년 5월 한국출시 후 꽤 인기가 있는 게임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입니다. 지난번엔 대략적인 등급표를 정리를 했는데요. 이번에는 최강덱 구성에 대한 공략을 해보려고 합니다. 이미 한국 전에 일본에서..

랑그릿사 모바일 리세마라 등급표 [내부링크]

2019년 6월 4일 기대하던 랑그릿사 모바일이 출시를 합니다!! 기존에 6월 5일에서 하루 앞당겨져 있습니다. 80년부터 후반년생까지는 옛날에 하던기억이 있을겁니다. 기존에 중국섭 글로벌과 일본서버에서 운영을..

프린세스 커넥트 쿄우카 정보 확인하기 [내부링크]

아야네이후 추후 추가될 3성 캐릭터 쿄우카 정보를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일섭이 한국보다 먼저 추가가 되었고 현재 동일하게 패치가 넘어와있어서 충분히 신뢰도가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장점이 있다면 주로 아..

로스트아크 바크스톰 전용선원 상세정보 [내부링크]

로스트아크 바크스톰 업그레이드 재료 정리글입니다. 이번글은 지난번 트라곤 전용선원에 이어서 바크스톰을 정리를 했습니다. 각각 선원들의 특징 어떻게 사용을 하는지 등을 작성을 해보겠습니다. 패치로 조금..

랑그릿사 모바일 에르빈 성능평가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SSR등급의 에르빈 성능 평가를 일본커뮤니티에서 가져왓습니다. 어제 소개했던 티아리스와 같은 SSR중 한명으로 평점이 9.5으로 굉장이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에르빈은 출전은 랑그릿사 2..

로스트아크 창술사 스킬트리 300포 기준 설명포함 [내부링크]

오랜만에 로스트아크 글을 작성을 합니다. 요즘 이것저것 할일이 많아서 작성이 늦어진점은 죄송합니다.레이드 기준으로 작성을 하니 참고 바랍니다. 창술사 스킬트리는 300포인트 기준으로 작성을 했습니다. 레..

랑그릿사 모바일 티아리스 평가를 정리 해보았습니다. [내부링크]

일본섭 기준 랑그릿사 모바일 티아리스 평가 입니다. 티아리스는 기마힐러로써 등급은 SSR입니다. 랑그릿사 모바일 시작시 리세마라로 꼭 뽑고 가는걸 권장합니다. 그외에 SSR 3개의 영웅이 있지만 그래도 티아리..

프린세스커넥트 프리코네 등급표 일본버전 [내부링크]

일본판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등급표 입니다. 1티어부터 4티어까지 정리를 해보겠습니다. 한국판에서는 아직 등장 하지 않은 캐릭터가 많습니다. 아야네 기준으로 다음 출시 신캐는 쿄우카입니다. 티어1의 쥰..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등급표 [일본서버 기준] [내부링크]

5월9일 신작으로 나온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등급표를 가지고 왔습니다. 리세마라 한시간끝에 0.3프로의 폭주 이오리를 뽑고 시작을 합니다. 패치를 통해서 추후 무카이가 마지막으로 나올것으로 보입니다...

로스트아크 4월 24일 창술사 출시 스킬 미리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로스트아크 니현입니다. 이번주 패치이후 공식 사이트를 들어가니 신직업 창술사 사전예약 페이지가 오픈이 되었습니다. 창술사 'Lance Master' 입니다. 로스트아크를 하면서 니현 생각으로는 아직..

애니어그램 7번 열정적인 사람 분석 [내부링크]

애니어그램 2번째 시간입니다. 지난번엔 기본적인 애니어그램의 애니어그램 아홉가지 성격과 본질 정리 에대해서 정리를 했습니다. 이것을 바탕으로 1번부터 9번까지 모든성격을 일주일에 1~3회정도 작성을 할..

로스트아크 트라곤 전용선원 상세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로스트아크 니현 입니다. 이번글은 트라곤의 전용선원 상세정보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획득방법 및 패시브 스킬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겠음. 트라곤 전용선원들은 평가가 사실 로스트아크에서 크게 좋..

프린세스 커넥트 컴퓨터 녹스 앱플레이어 사용법 및 리세마라 하는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바스코 입니다. 3월 27일 기다리던 프린세스 커넥트 리다이브가 출시 되었습니다. 이전에 일섭에서 게임을 했어서 그래도 정보가 있는 상태였고, 마코토 + 1탱으로 시작을 하려고 무수히 리세마라를..

로스트아크 2티어 헬가이아 레이드 공략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로스트아크 니현입니다. 회사일이 너무나 바쁜관계로 정말 오랜만에 글쓰기를 합니다. 일이 끝나는대로 다시 예전처럼 많은 소식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덕분에 이번달 초에 생각했던 채광 5레벨은..

애니어그램 아홉가지 성격과 본질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바스코 입니다. 대학시절 배웠던 애니어그램에 대해서 티스토리 블로그에 작성을 한 후 좀더 세세하게 이론부터 각각의 성격에대해서 약 20편으로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10년전에 많이 보았던 꾸..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 파기와 보유 기간 정리 [내부링크]

요즘 개인정보법을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바스코 입니다. 개인정보는 수집 / 저장 / 이용제공 / 파기 순으로 이루어 집니다. 여기서 궁금해진건 개인정보 파기를 언제 하느냐 입니다. 정보통신망법 29조를 보면..

2019 산업안전기사 자격증 시험일정 과목 합격률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바스코 입니다. 이번기사 자격증은 산업 안전 기사 입니다. 꽤 많은 인원 약 3.5만명이 매년 응시를 하는 자격증 중 하나 입니다. 자격증을 소개를 하면서 이전처럼 자격증을 따던 시절이 그리웠지만..

개인정보의 개념 정의를 해봅시다. 이름 주소 ID IP 사후 포함 [내부링크]

개인정보 관련된 업무를 하다보면 이게 개인정보에 관련된 것인지 아닌지 알수가 없을때가 있습니다. 법과 해석을 통해서 개념 및 정의를 해보려고 합니다. 한번 읽어보시면 이해가 조금은(?) 될 것 으로 판단을..

안게모스산 기슭 모코코 씨앗 위치 총 5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로스트아크 니현입니다. 이번 글쓰기 주제는 안게모스산 기슭의 모코코 씨앗 위치 입니다. 아르테미스 지역이며 질병의 마을?입니다. 로스트아크에서 섬의마음이 추가되면서 같이 모코코 씨앗도 추가..

로스트아크 생활 베틀아이템 제작 (수렵, 낚시, 고고학) 아드로핀, 절단폭탄 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로스트아크 니현입니다. 지난번 1편으로 채광, 벌목, 채집의 베틀아이템 제작을 알아보았고 금일은 2탄 수렵, 낚시, 고고학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나눈 기준은 유디아의 고대수로와 로나운의..

조경기사 자격증 시험일정 과목 합격률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바스코입니다. 이번글쓰기의 주제는 조경기사 시험일정 및 합격률 입니다. 조경은 지식백과에서 아름답고 유용하고 건강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인문적 과학적 지식을 응용하여 토지를 계획 설계 시..

로스트아크 타워오브쉐도우 1층~10층 보상 및 공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로스트아크 기공사 니현입니다. 이번 글쓰기는 로스트아크에서 실리안의지령서를 사용할수 있는 컨텐츠를 준비해왔습니다. 하도 레이드만 돌아서 재미가 떨어지니 다른것도 준비를 해봄. 타워오브쉐..

웹디자인 기능사 시험일정 과목 합격률 확인해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바스코입니다. 금일은 처음으로 기능사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조금 특이한 자격증인 웹디자인 기능사의 시험일정 과목 합격률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기능사 자격증이기 때문에 딱히 자격요건이 없..

로스트아크 2티어 두번째 레이드 나크라세나 공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로스트아크 니현입니다. 금일도 레이드 공략을 가지고 왔습니다. 2티어 레이드 나크라세나 입니다. 패치후 매칭레벨이 하향되어 340부터 가능합니다. 요즘 로스트아크 유저 평렙이 너무 높아져서 - _..

7급 9급 일반행정직 공무원 가산점 자격증 정보 확인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바스코 입니다. 이번글쓰기는 7급 및 9급 일반행정직 가산점 정보입니다. 가산점은 필기시험 시행일로 부터 3~5일내에 등록을 해야 점수를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시험점수 평균이 높은 시험이기 때문..

로스트아크 생활 베틀아이템 제작 (채집, 채광, 벌목) 신호탄,정령의가호 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로스트아크 니현입니다. 이번글은 레이드 및 회랑, 타워에서 애용이 되고 있는 생활 베틀아이템 만드는방법과 재료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오늘 크로마니움 공략을하려고 했는데 템레벨..

로스트아크 1티어 마지막 레이드 어둠의 레기오로스 어레기 공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로스트아크 기공사 니현입니다. 어제 3월 13일 패치로 기공사의 팔다리가 짤렸습니다.. 1티어 카던을 돌리는데 다른 직업들에게 놀림을 받았습니다 ㅠㅠ 부캐로 기공이 정말 좋다고 판단을 했는데 이..

2019 건축기사 자격증 시험일정 합격률 확인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바스코 입니다. 오랜만에 작성하는 자격증 글쓰기 입니다. 이번 자격증은 건축기사 시험일정 및 합격률을 확인해보려고 합니다. 2018년 기준 필기와 실기를 기준점으로 작성을 하려고 합니다. 유사..

로스트아크 브람스 업그레이드 재료 확인하기 [내부링크]

로스트아크 브람스 간략한 장단점 소개 안녕하세요 로스트아크 니현입니다. 이번준비한 선박은 5번째 브람스 입니다. 로팡섬의 에포나의뢰 3단계 마지막 보상으로 얻을 수있는 배 입니다. 외형은 에스토크와 비슷..

던파 - 프레이 레이드 마법부여(마부) 카드 모음 [내부링크]

프레이-이시스 레이드 카드 모음집 던파 프레이-이시스가 출시된 후 나온 카드를 정리하려고 합니다. 총 15개의 카드가 나왔고 무기 속성별 카드 5장 레전더리 카드 10장이 추가 되었습니다. 순서는 유니크 5장 ->..

로스트아크 빙결의레기오로스 공략 (빙레기,움짤 영상 포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로스트아크 기공사 니현 입니다. 아직까지 슈사이어를 클리어 못한채로.. 베른에서 1티어 레이드 및 카던을 배회하는 중 입니다. 주말엔 꼭 슈사를 밀어서 카던 3번째를 가야할것 같습니다. 이번에..

로스트아크 황금물결섬 섬의마음 얻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로스트아크 기공사 니현입니다. 이번 글쓰기는 어제 포르투나에 이어서 빠르게 모을 수 있는 섬의마음 시리즈로 준비를 했습니다. 두번째 섬의마음은 황금물결섬 섬의마음 얻기라는 주제로 시작을 해..

HTML 뜻과 태그의 기본구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HTML을 배운지는 오래전이고..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을 하면서 한번쯤은 글쓰기로 해도 괜츈하겠다해서.. 준비를 하고? 글을 작성을 하게 되었습니다. (다시 오래된 프린터물을 보고 공부했음)웹개..

로스트아크 포르투나섬 섬의마음 회득방법 [내부링크]

로스트아크 기공사를 육성하고 있는 니현입니다. 이번 주제는 포르투나 섬의마음 획득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50을 찍고 우르닐까지 클리어한 저는 이제 슈사이어만 남았습니다. 본캐를 먼저 하고있기..

로스트아크 풍백 선박 업그레이드 재료 정리해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로스트아크 니현입니다. 금일 티스토리 스킨변경으로 인해 이전에 표가 짤려보인다는걸 확인하고.. 모두 선박 표를 이미지로 수정을 했습니다.. 이번 선박은 5번째 풍백에 대해서 정리를 해보도록 하..

2019 토목기사 시험일정 및 합격률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기사시험이 2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모두 열심히 공부하고 계신가요? 3월 1일 쉬는날이지만 위험물관리사를 준비하는 친구는 오늘 출근을해 매우 열받아 있는 상태입니다.. 금일 글쓰기 주제..

로스트아크 우르닐 공략 (움짤 영상 포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로스트아크 니현입니다. 이번 공략은 1티어 레이드의 우르닐 입니다. 일반 레이드 매칭시 285이상 견습레이드 275이상 부터 매칭이 가능합니다. 이점 때문에 카던을 열심히 돌았으나.. 하나도 상윗단..

로스트아크 루메루스 공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로스트아크 니현입니다. 드디어 기공사 50을 달성했습니다 ! 현재 베른에 왔고 아직 각성은 못했습니다.. 주말에 열심히 로스트아크를 달려서.. 슈사이어까지 밀어둘 생각입니다. 금일 글은 1티어 레..

윈도우10 USB 만들기 0x80042405 - 0xA001A 오류 해결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크리스입니다. 이번 글쓰기는 윈도우 10 USB를 만들때 발생하는 0x80042405 - 0xA001A 오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난주에 포멧을 진행하는동안 .. 이 오류 메시지가 발생을 해서..

로스트아크 에스토크 업그레이드 재료 확인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로스트아크 니현입니다. 이번글은 로스트아크 선박중 초반에 얻을 수 있는 에스토크 업그레이드 재료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현재까지 트라곤 프뉴마 바크스톰까지 정리를 했고 4번째 배 입니다..

위험물산업기사 자격증 시험정보 일정 합격률 알아보기 2019년버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금일은 위험물산업기사 자격증 관련정보를 소개해드립니다. 이번 3월 3일시험에 제 친구(화공기사)보유한 아이가 시험을 본다고해서 어떻게 준비를 하고 있고, 어떻게 생각을 하고 있는지 들어보고..

프렌즈레이싱 골드리그 카트바디 순위 [내부링크]

인사! 안녕하세요! 크리스 입니다. 금일 글쓰기는 프렌즈레이싱 골드리그 카트바디 순위를 정리하려고 합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이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같이 게임하는 분들에게 이야기들을 들으니 각자 선호하..

애니어그램 2번 성격 유형 파악하기! [내부링크]

금일은 애니어그램 2번 성격에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2번은 조력가형 성격으로써 자신보다 남을 먼저 생각하는 그런 성격 유형을 가지고 있습니다. 교양수업을 받을때 성격별로 앉았었는데 2번과 그리고 저 8번..

로스트아크 바크스톰 업그레이드 재료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로스트아크 니현입니다. 금일 글쓰기는 대중적으로 많이 쓰이는 선박 바크스톰 업그레이드 재료에 대해서 총정리를 하려고 합니다. 총 8가지 선박중 트라곤, 프뉴마, 바크스톰편 이제 3편 째를 작성..

2019년 전기기사 (산업) 일정 및 합격률 확인하기 [내부링크]

전기기사 응시 자격 및 과목 소개 금일 글쓰기도 산업 and 기사 자격증으로 돌아왔습니다. 공대계열(전기, 통신, 기계, 전자, 컴퓨터)전공자가 2년 및 4년을 하고 졸업을 할시에 2년제는 산업기사 그리고 4년제는..

로스트아크 프뉴마 업그레이드 재료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로스트아크 니현입니다. 이번 선박은 프뉴마 입니다. 지난번 편에 작성을 했던 프뉴마 편은 너무 보기 지져분해서 비공개처리로 해두고 나중에 삭제를 하겠습니다. 더욱더 깔끔하게 정리를 해서 보기..

2019 화공기사 시험 일정 및 합격률 알아보고 합격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크리스입니다. 이번글쓰기는 2019년 화공기사 시험 일정 및 합격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직접 시험은 보지 않았지만 같이 취업준비를 하던 친구가 준비를 했던 자격증입니다. 친구는 화공과..

로스트아크 아르테미스 레온하트 모코코 씨앗 위치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로스트아크 니현입니다. 이번 글쓰기는 첫번째마을 아르테미스의 레온하트 모코코 씨앗 위치 및 정리를 하려고 합니다. 지난번 독발톱 처럼 전체맵을 한번 공개 후 상세하게 스크린샷으로 정리해서..

육군3사관학교 3학년 편입 지원자격 및 일정 생활 [내부링크]

이번 글쓰기의 주제는 육군 3사관 학교 편입 방법 및 학교 생활에 관해서 글작성을 합니다. 제가 직접 경험하지 못한 세계로 친구인 육군장교와의 여러 질문을 통해서 약간의 개념이 생긴 상태로 작성을 합니다...

로스트아크 트라곤 업그레이드 재료 총정리 [내부링크]

이번 로스트아크 글쓰기는 트라곤입니다. 다음주내로 바크스톰과 프뉴마를 다시 작성할 예정이니 참고 부탁 드립니다. 이전글은 비공개로 돌아갑니다. 특이점이 있다면 처음 배를 받았을때 5레벨로 시작을 합니다..

로스트아크 선박 업그레이드 재료 총정리 [내부링크]

금일 글쓰기의 주제는 로스트아크 선박 업그레이드 재료 총정리를 하려고 합니다. 트라곤을 제외하고 풍백이라던지 바크스톰 프뉴마 등은 1렙 선박으로 받고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선박들은 업그레이드..

로스트아크 아르테미스 독발톱 도굴단 동굴 모코코 씨앗 위치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로스트아크 아르테미스 독발톱 도굴단 동굴 모코코 씨앗 위치 정리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 부캐는 기공사로 정했고 글쓰기를 통해서 모코코 씨앗도 정리하고 섬의마음도 하나씩 하고 레이드 카던 모..

애니어그램 1번 성격 유형 분석 완벽주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애니어그램은 1번 성격 유형인 완벽주의자에 대해서 설명을해드리려고 합니다. 조금 다른사이트와 다르게 제가 보는 방향으로 해석을하니 조금은 차이가 있겠습니다. 애니어그램 1번 유형 저는..

로스트아크 생활장비 2티어 제작 및 연마 재료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금일은 로스트아크 생활장비 2티어 제작 및 연마 재료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385템렙 이상 부터 제작이 가능한 생활장비 2티어는 기본적으로 부위당 400렙의 높은 템렙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부지런..

던파 레압 모음 원탁의 기사 추가 버전 [내부링크]

던파 출시 후 1차 부터 올해나온 14차 + 원탁의 기사까지 총 정리를 했습니다. 시세 형성이 1차 = 원탁 > 2차 >>> 이런식으로 +5차 정도가 조금 비싼 가격이 형성중입니다. 나머지는 조금 떨어지는 가격 대를 보여..

ITQ 2019 시험 일정 및 과목 안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금일은 컴퓨터 자격증 중 하나인 ITQ 시험을 소개해보려고합니다. ITQ 정보 기술 자격은 많이 어린친구들이 많이 보는 시험으로 시험장에 막상가보면 성인을 한두명 볼 수 있는 자격증으로 되겠습니..

2019 상반기 토익 시험일정 및 700점을 목표로한 공부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hris입니다. 정말 힘든 영어와의 싸움알 하고 계신가요.. 저도 토익은 고득점은 아니었지만 목표를 700으로 잡고 공부를 했던 학생이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물론 인문대생은 더 높게 900을 잡고 공부..

Chris가 본 애니어그램 5번의 성격 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HRIS입니다. 설날 연휴 잘보내셨나요? 벌써 마지막 휴일이 지나가고 있어 마음이 굉장히 아프답니다. 애니어그램 1~9번까지 모두 분석하겠지만.. 요즘 암울스라는 친구와 자주 이야기 하는 핫한 5번성..

블로그차트에 대해서 내 순위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Chirs입니다. 블로그운영 카테고리에 쓰고 싶었던 글이었던 블로그차트에 대해서 써보려고 해요. 사실상 블로그에 순위는 없다고는 하지만 어느정도 위치를 파악할수 있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블로그..

로스트아크 두근두근 주머니 / 토토이끼 마블 / 두여왕의 축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hris입니다. 본격적으로 설연휴가 시작이 되었습니다. 몇일간 출근도 안하게되고 당일만 큰집에 다녀오면 되니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 하루정도만 친구를 만나고 로스트아크 풀컨텐츠를 즐기려고 하..

2019 경찰공무원 시험일정 / 과목 / 가산점 정보 정리 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Yoochris입니다. 내일이면 설날 연휴가 시작이 됩니다. chris도 즐거운 명절은 보낼 계획이지만.. 한 3년전 취업준비를 할때는 명절이 정말 지옥이었답니다? 친척들로 부터 취업은 안하니? 연쇄공격..

로스트아크 설날 새벽의 아바타 세트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크리스 입니다! 제가 즐겨하는 게임중 하나인 로스트아크 아바타 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이번 1월 30일 패치로 2가지의 아바타 세트가 출시 되었습니다. 바로 설날과 새벽의 아바타 세트입니다. 설날의..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시험일정 공부방법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hris입니다. 오늘도 자격증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취업준비할때 고려해볼만한 자격증으로 한칸을 채워줄수 있는 사무자동화산업기사 시험일정 및 공부방법에 대해서 정리를 하려고 합니다. 먼저..

워드프로세서 1급 정보와 공부 방법 소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hris입니다. 오늘은 늦게 퇴근해서 지금 글을 작성을 합니다. 자격증에 관해서 글을 몇가지 썼는데 무언가 허전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빼먹은 느낌이 들었고 생각을 해보니 여러분들에게 추천하지 못..

외모지상주의 : 크루전쟁 게임 예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HRIS입니다. 금일 소개해드릴 게임은 CBT가 끝난 외모지상주의 : 크루전쟁 게임소개 입니다. 출시는 미정입니다. 베타 테스트는 일단 완료가 된상태입니다. 3일간 유저들이 테스트를 했고 카페에서..

2019년 네트워크관리사 자격증 시험 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hris입니다. 이번 글쓰기는 컴퓨터 자격증 중인 하나 네트워크관리사를 알아보려고 합니다. 크리스가 현재 없는 자격증으로 이번에 2회차 시험에 응시할 생각입니다. 2018년말 CCNA 강의를 들으면서..

애드포스트 파워링크 하단 광고 변화 예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크리스 입니다. 금일 글쓰기는 2019년 처음 변경이되는 애드포스트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독주를 했던 네이버가 점유율을 유튜브에 빼앗기게 되었습니다. 지식인과 블로그 카페등의 기..

티스토리 애드센스 고시 통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HRIS입니다! 애드센스 신청후 약 16일만에 통과를 했습니다. 크리스마스때 신청을 했고.. 다른 블로그들을 검색을 해보면서 '난 왜안되지' 라고 초조해했는데 승인이 나서 너무 기쁘답니다! 애드센스..

애니어그램 테스트 성격 유형 검사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HRIS입니다 금일 글쓰기는 애니어그램 테스트 관련해서 작성을 하도록하겠습니다. 대학교를 다닐때 배웠답니다. 대한민국 자체가 혈액형으로 성격을 판단하지만 많이 부정확 할때가 많다고 생각을..

2019년 새해 블로그 계획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HRIS 입니다. 오늘도 혼자 끄적이는 글을 써봅니다. 새해전 목표로 두었던 블로그 수익화를 만들기위해 12월 25일 애드센스를 신청 해둔상태입니다. 약 10일정도 지난 상태이고., 아직 까지 승인이나..

던파 - 검귀 / 인챈트리스 출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크리스 입니다. 2018년 12월 25일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이 종료가 되었습니다. 많은 패치 내용속에서 크리스가 글쓰기 주제로 한건 신직업 검귀와 인챈트리스 입니다. 2019년 1월 24일 목 패치로 추가..

블로그 고르기 및 운영 글쓰기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HRIS입니다. 이번 글쓰기 주제는 블로그 고르기 및 운영 글쓰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블로그의 운영 이유? 먼저 대표적으로 블로그 운영의 이유는 수익화를 낼수 있다는점이 가장많을것..

던파 - 강렬한기운 파밍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HRIS 입니다. 이번 글쓰기 주제는 던파 강렬한기운 파밍하는 곳 입니다. 강렬한 기운이 쓰이는 곳은 무기의 재련이며, 재련은 고뎀 (고정 데미지) 직업무기의 공격력을 올리기위해 사용이 됩니다. 재..

던파 - 차원의틈 분석 및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크리스 입니다. 이번 글쓰기의 주제는 던파의 차원의틈 분석 및 리뷰입니다. LV70부터 입장이가능한 차원의틈은 85제 레전더리 방어구 파밍 및 스위칭용 클로니클 파밍 추가적으로 카드 / 레전더리 항..

로스트아크 커스터마이징 저장 및 불러오기 공유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로스트아크 2번째 글을 쓰는 CHRIS입니다. 이번 글쓰기 주제는 커스터마이징 저장 및 공유 방법입니다. 간략하게 설명을 해드릴테니 보고 참고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먼저 커스터마이징을 왜 저장을..

프렌즈레이싱 - 브론즈 / 실버 카트바디 추천 [내부링크]

프렌즈레이싱 카트 추천 (브론즈) 크리스가 프렌즈레이싱을 하면서 겪은 바를 카트바디 추천을 해보겠습니다. 리그별로 첫번째 카트는 제일 좋았던 카트바디이니 유심히 살펴보시는게 좋습니당 첫번째 브론즈 추..

브롤스타즈 체험 &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hris입니다. 이번에 체험한 게임은 '브롤스타즈' 라는 게임입니다. 인기있는게임 롤과 비슷한 캐릭터로 만들어진 게임이며 현재 구글스토어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체험은 약 1~2시간 정도 했..

모두의마블 캐릭터 순위 (12월) [내부링크]

모두의마블 캐릭터 순위 (12월) 모두의마블 캐릭터 순위 12월자를 정해 보겠습니다. 파산 독점 모두 포함이며, 다소 자신의 생각과 다를수 있습니다. 이번에 나온 업타운 맵을 기준으로 할까하다가 모든 맵 공용으..

던파 - 동글동글 눈사람 패키지 2018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던전앤파이터 Chris 입니다. 던파 이번 크리스마스 아바타 패키지를 소개를 하려고합니다. 아마 2015년 ~ 2016년 이후부터는 크리스마스 이벤트로 고정 눈사람 아바타만 판매를 합니다. 작년에 한 5..

로스트아크 크리스마스 기념 한정 패키지 아바타 & 탈것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hris입니다. 이번 글쓰기는 로스트아크 크리스마스 기념 한정 패키지 아바타 & 탈것에 대해서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다음주에 지난번에 나왔던 런칭 패키지 리뷰도 진행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게임 프렌즈대모험 (2019년 1월 출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Tistory 첫글을 작성을 하게된 Chris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서 게임 사전예약 및 공략 등 여러 정보를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금일 소개해드릴 게임은 2019년 1월에 출시 예정인 카카오게임 프..

일곱개의대죄 교만의죄(라이온 씬) 성기사 에스카노 [내부링크]

12월 30일 일곱개의대죄에 4개의 캐릭터가 출시를 했습니다. 내일까지 모두 작성을 다 할 예정이고.. 자기전에 코인 성기사 에스카노르를 먼저 작성하려고 합니다. 일곱개의대죄 이번 신년 신캐는 4종입니다. - S..

브레인아웃(Brainout) 171~180 스테이지 공략 [내부링크]

브레인아웃(Brain out) 171스테이지 공략 해설 : 고양이를 목욕시키는 문제 빠른 순발력이 중요했다. 1. 샴푸를 먼저 대야에 넣는다. 2. 고양이를 물통에 넣는다. 그럼 사람이 일어남. 3. 이때 의자를 치운다. 물..

브레인아웃(Brainout) 161~170 스테이지 공략 [내부링크]

브레인아웃(Brain out) 161스테이지 공략 해설 : 땅에 떨어진 돈을 줍는 문제였다. 아무거나 한개의돈을 누르고 드래그를해서 모두 선택하면 완료가 된다. 브레인아웃(Brain out) 162스테이지 공략 해설 : 조금..

브레인아웃(Brainout) 71~80 스테이지 공략 [내부링크]

브레인아웃(Brain out) 71스테이지 공략 해설 : 71번은 어미닭을 찾는 문제입니다. 병아리 3마리가 보이는데, 병아리를 합쳐도 또 옆으로 밀어봐도 어미닭은 보여지지 않음. 우측으로 슬라이드를 하면 화면전환이..

로스트아크 기공사 스킬트리 [내부링크]

이번 로스트아크 스킬트리편은 기공사입니다. 필자는 부캐로 한번 키웠기 때문에, 조금 더 잘 설명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드래곤볼 사이어인은 모티브로 만들었다고 생각이 들정도로 사용하는 스킬들이 손오..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선수 육성 후기 [내부링크]

이번에 리뷰를 할 게임은 어제 출시한 게임빌의 프로야구 슈퍼스타즈 입니다. 아마도 많은 분들에게는 추억의 향기가 있을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아마도 80년 중반부터 90년 중반생들에게 말이죠. IOS평점기준으..

로스트아크 워로드 스킬트리 [내부링크]

2019년 12월 4일 업데이트로 새로운 직업 홀리나이트가 출시를 합니다. 벌써 로스트아크가 일주년이 되었고.. 저역시 다시 복귀를하고 기존에 키우던 기공사를 키우고 있습니다. 앞으로 모든 직업의 스킬트리를..

엑소스 히어로즈 22뽑 리세마라 공략 [내부링크]

2019년 11월 21일 바로 오늘 모바일 신작 엑소스 히어로즈가 출신했습니다. 국내 게임으로 현재 공카 인원 곧 6만명을 돌파 예정입니다. 22뽑 까지만 진행하였고 조금 더 공부를 한다음에 운명5성들에대해서 작성..

프린세스커넥트 프리코네 최신 등급표 11월 [내부링크]

프린세스 커넥트도 한국에 출시한지 8달 벌써 할로윈 시노부까지 출시를 했다. 일본의경우를 보면 2년차를 맞이하면서 더 많은 캐릭터가 나왔고, 기본캐릭터들은 6성까지 나온상태이다. 새로운 등급표를 준비한이..

롤드컵 준결승 도인비 fpx(펀플러스피닉스) 루키 ig(익빅터스게이밍) 해외반응 [내부링크]

롤드컵 4강 준결승 경기가 한경이 끝났습니다. lpl끼리의 내전으로 스프링우승자 ig와 서머우승자 펀플러스게이밍이 시합을 했습니다. 결과는 도인비의 fpx(펀플러스피닉스)가 3:1로 제압을하고 결승에 올라왔습..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등급표 11월 [내부링크]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전체 속성 순위(공용)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출시초기에 한번 등급표를 작성했었는데, 새로운 캐릭터들이 대거 풀리면서 다시 한번 작성을 하게되었다. 예전글을 보면 확실하게..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03 무카이 정리 [내부링크]

더 킹 오브 파이터즈를 꾸준히 즐기면서 정리를 신캐위주로만 했었는데 시간이 되면 다시 새로운 등급표와 순위권 캐릭터를 다시 정리할 계획입니다. 그중 첫번째가 kof 밸런스 파괴범인 무카이입니다. 오로치와..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할로윈 미야코 분석 [내부링크]

이번 프리코네 캐릭터는 할로윈 미야코입니다. 어제 패치로 추가가 되었고 이벤트퀘스트를 완료하면 무료로 받을수있답니다. 솔찍히 무료로 받는것치고는 꽤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왜 이렇게 생각하는지..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03테리 보가드 정리 [내부링크]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03테리 보가드 정리 굉장한 신 캐릭터가 추가 되었다.03테리 보가드다. 등급표상 10등을 수성하고 있던 폭주레오나를 11등으로 미러냈다. 전체 5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황속성으로는 3..

달빛조각사 백전노장, 진합태산 어딘가의 보물지도 히든퀘스트 공략 [내부링크]

달빛조각사 백전노장, 진합태산 히든퀘스트 공략 바스코입니다. 궁수가 이제 81렙이 되었습니다. 스킬을 점검하다보니 두가지 패시브가 배워져있지 않아서 이번에 상세 공략을 하려고 합니다. 이번에 볼 패시브는..

달빛조각사 지역별 식료품점 판매 리스트 정리 [내부링크]

달빛조각사 지역별 식료품점 판매 리스트 정리 안녕하세요 바스코입니다. 이번글은 지역별 식료품 상점에서 판매하는 리스트를 정리를 합니다. 2일내로 요리 합성 레시피도 정리를 해서 작성을 하겠습니다. 또 따..

일곱개의대죄 할로윈 [수호자] 엘레인 분석 [내부링크]

일곱개의대죄 할로윈 [수호자] 엘레인 분석 10월 17일 업데이트후 일곱개의 대죄에도 할로윈 업데이트가 진행이 되었습니다. 다양한 게임을 글로쓰다보니.. 까먹어서 매우 늦게 분석을 하게 되었습니다. 3인이 나..

롤 씨맥의 폭로 카나비의 템퍼링 의혹과 뜻 그리핀 / 스틸에잇 [내부링크]

롤 씨맥의 폭로 카나비의 템퍼링 의혹과 뜻 롤드컵 조별스테이지가 끝나고 트위치에서 전 그리핀 씨맥 감독님의 폭로가 이어졌다. 결과적으로 이렇게까지 오게 된건 너무나도 안타깝다. 롤팬으로써 예전 아프리카..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할로윈 나이트 마리 정리 [내부링크]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 할로윈 나이트 마리 정리 할로윈 이벤트로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에 신규 캐릭터 3종이 추가 되었다. 마리,하이데른,샹페이 3종이다. 어떤 캐릭터를 먼저 써볼까 생각하다가 작..

바람의나라 연 CBT 시작 [내부링크]

바람의나라 연 CBT 시작 오늘 8월 21일부터 26일까지 바람의나라 연이 CBT를 진행을 한다. 아쉽게도 나는 IOS사용자라서 참여를 못하고 있다. 정말로 슬프다. 랑그릿사와 일곱개의대죄를 주로하고 있고 추가적으..

리그오브레전드 롤 제이스 룬 템트리 공략 [내부링크]

리그오브레전드 롤 제이스 룬 템트리 공략 이번글은 제가 9.11패치전까지 아군의 AP딜러가 많이 픽이 되었을때 종종 하였던 제이스의 룬과 템트리 공략을 하려고 합니다. 사실 계속되는 패치속에서 이제 폐기물로..

메이플스토리 데몬슬레이어 스킬트리 정리 [내부링크]

메이플스토리 데몬슬레이어 스킬트리 정리 이번 스킬트리는 데몬 슬레이어 대해서 작성을 합니다. 초창기에 메이플스토리 직업에 추가당시 엄청난 기동성으로 맵이동을 빠르게 하고, 데미지가 높고 화려한 스킬들..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만능탱커 페코린느 분석 [내부링크]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만능탱커 페코린느 분석 최초에 이게임을 시작을 했을때 페코린느를 중심으로 팀이 이루어지고 4인의 모험단이 구성이 됩니다. (페코린느, 콧코로, 카루, 미사키의 조합으로) 그중에서..

랑그릿사 모바일 란스의 전직 평가는?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란스의 평가는? 6월 신작으로 랑그릿사가 출시후 꽤 인기가 있는 모습을 대중교통에서도 알수가있음. 아저씨들도 그리고 20대들도 심심치 않게 랑그릿사를 하는 모습이 많이 보입니다. 극초반 2..

랑그릿사 모바일 발가스 성능 분석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발가스 성능 분석 현재 까지 랑그릿사 모바일에 출시한 SSR은 정리가 끝나서 이제 SR중 쓸만한 아이들로? 구성을해서 작성을 해보려고 합니다. 글로벌 및 일본판에서는 몇개의 추가적인 SSR이 더..

애니어그램 5번 유형 탐구자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애니어그램 5번 유형 탐구자에 대해서 알아보자 이번은 지난번에 좀 비관적으로 썻던 5번 사고중심의 탐구자에 대해서 다시 작성을 합니다. 너무 단점만 서술한것 같아서요. 꽤 장점도 많거든요! 생각나는건 전문..

애니어그램 9번 유형 평화주의자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애니어그램 9번 유형 평화주의자에 대해서 알아보자 애니어그램 이제 점점 9개의 모든 유형의 정리가 끝나는것 같습니다. 모든 정리가 끝나면 MBTI도 정리를 해보려고 생각을해요~ ㅎㅎ 한두달뒤에? 이번 평화주..

일곱개의 대죄 - 스내치반 정리 [내부링크]

일곱개의 대죄 - 스내치반 정리 일곱개의 대죄 리세마라 1티어에 꼽히는 스내치반에대해서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확인해야할건 초상화 입니다. 똑같은 류의 챔프가 두가지 있기 때문입니다. 저위의 사진..

랑그릿사 모바일 베른하르트 성능 분석 [내부링크]

랑그릿사 모바일 베른하르트 성능 분석 안녕하세요! 랑그릿사 모바일 유저분들! 모두 리세는 끝나셨나요? 저는 결국은 티아리스 실패를 하고 레온으로 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공카 3만명이 넘어서 2스테이지까..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물리 탱커 미야코 분석 [내부링크]

프린세스 커넥트 프리코네 물리 탱커 미야코 분석 이번 글은 물리 탱커인 미야코 정보에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리코네에서는 탱커가 몇없기도 합니다. 쥰이나 노조미가 초반에 없을때도 초반스테이지에..

어벤저스 인피니티 워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등 히어로 출연료 순위는? [내부링크]

5월초 재밌게 보았던 영화 어벤저스4 : 엔드게임을 보고 큰재미와 감동을 선사 받았습니다. 히어로 장르의 영화를 좋아하는데 아이언맨, 블랙위도우, 캡틴 아메리카, 토르, 스파이더맨등 다양한 영웅이 나와서 너..

애니어그램 3번 유형 성취자에 대해서 알아보자 [내부링크]

애니어그램 3번 유형에 대해서 알아봅시당! 오랜만에 애니어그램 작성을 합니다. 이번글은 3번 성격 성취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제가보는 성격은 다른 유형모다 머리는 뛰어나지 않지만 성실하며, 어..

로스트아크 2티어 첫레이드 크로마니움 공략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로스트아크 니현입니다. 사실 지난주에 공략하려고 했는데 카던에서 자꾸 중복장비가 나와서 오늘 작성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1티어 까지는 마무리했고 340장비를 만들수있는 2티어레이드 크로마니..

KT&G 릴 플러스 이벤트 할인, 보상판매 구매 리뷰 [내부링크]

일년전 출근시 대중교통을 이용하다보니.. 연초를 피던 나를 사람들이 약간 피하는 감을 느꼇다.. (흔히말하는 쩐내..) 물론 나는 연초를 피기 때문에 어떠한 냄새가 나는지 알수가 없었음.. 강남으로 출퇴근을..

노가다 현장 잡부 & 용접 보조 화기감시자 일당 알바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크리스입니다. 이번 글쓰기는 25세때 약 5년전 1월부터 6월까지 오지게 고생을 했던 노가가 현장 잡부..이자 용접 보조 화기감시자 일당 알바를 했던 후기를 들려드리려고 합니다. (블로그 컨텐츠는..

2019 전반기 토익스피킹(토스) 시험 일정과 공부방법 안내! [내부링크]

이번 소개해드릴 시험은 토익 스피킹입니다. 저의 경우는 2017년 취업 후 이전에 공부했던걸로 lv5로 끝낸 씁쓸한 시험이기도 합니다. 먼저 토익과 토익스피킹에 둘중에 고민하는분께 간단하게 한말씀하고 시작하..

휴학 or 졸업반 늪에 빠진 그들의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hris입니다. 오늘의 글쓰기주제는 휴학 or 졸업? 에 관련된 글을 작성하려고 합니다. 여자라면 너무 빠른나이에 남자라면 군대를 갔다와서 2년정도가 지나면 ?? 저절로 4학년이라는 졸업반이 찾아옵..

2019 정보처리기사 산업 일정 및 공부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자격증 2회차 글쓰기 입니다. 금일 소개해 드릴 자격증은 정보처리기사 및 산업기사입니다. 글을 작성하고 있는 chris는 취업 전 2개의 기사자격증을 획득을 하였고, 공부과정도 추가적으로 작성을 하..

2019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일정 및 공부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hris입니다. 이번 글쓰기 주제는 2019년 한국사 능력 검정 시험의 일정 및 공부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Chris의 경우는 2017년 한국사 능력 검정 시험 1급을 통과를 하였기 때문에.. 이 자격..

구글 애드센스 1달 네이버 애드포스트 6달 티스토리 / 네이버 블로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네이버와 티스토리 블로그 모두를 운영하고 있는 Chris라고 합니당!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애드센스를 단지 약 한달 정도 지난 상태이고, 네이버블로그는 약 6개월정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애드포스..

프렌즈레이싱 골드리그 카트바디 순위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금일 시간은 프렌즈레이싱 골드리그 카트바디 순위표를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골드리그 출시 후에 바스코가 생각하는 카트바디 순위를 정리할게요. 초반에는 상어랑 이런친구들이 좋았는데 이번패치도..

로스트아크 프뉴마 업그레이드 재료 및 획득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HRIS입니다. 지난번 바크스톰에 이어 이번 글쓰기의 주제는 프뉴마 입니다.! 프뉴마는 작은배에 내구도도 낮지만 빠르기 때문에 주로 카오스게이트로 달려갈때 이용을 많이 합니다. 대륙간 이동 행운..

로스트아크 바크스톰 업그레이드 재료와 설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HRIS입니다. 이번포스팅은 로스트아크의 배 바크스톰에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러가지 배가 있고 하나씩 배의 특징에대해서 포스팅을 해보려고합니다. 다음달까지는 ㅎㅎ ^^ 쇄빙선인 바크스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