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ondoli의 등록된 링크

 yoondol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건입니다.

PLC(PLC회로의 이해) [내부링크]

PLC 제어 회로 우선 기존 회로와 PLC회로의 차이점을 회로도로 확인해볼게요 왼쪽은 일반적인 전등회로이고 오른쪽은 PLC를 통한 전등회로입니다. 전기회로를 PLC 로 제어할 경우에는 오른쪽 그림처럼 스위치를 입력부, 전등을 출력부로 구분하여 회로를 구성합니다. 입출력을 별도로 구성하고 입출력간의 연결 구성은 PLC 의 프로그램에 의하여 작성합니다. 이전 회로와의 가장 큰 차이점은 입력부(스위치)와 출력부(전등)이 소프트웨어로 연결되었다는 점입니다. PLC 의 프로그램은 소프트웨어적으로 처리되기 때문에 LD(래더프로그램)을 통한 수정 및 편집이 자유스럽습니다. 따라서 입출력만 결선하고 나면 프로그램에 의하여 모듬 로직 회로를 자유롭게 변경 및 수정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면 스위치를 한번 누르면 전등이 계..

히로세코리아( 연봉, 기업분석, 채용정보 등등) [내부링크]

히로세코리아 1985년에 설립된 히로세코리아는 대덕 GDS와 일본 히로세전기의 합작사로 전자커넥터 전문업체이다. 전자 및 전기, 통신기기 등의 제조에 사용되는 커넥터의 제조 및 판매가 주력사업이고,2001년도부터 LED 리드프레임에 이어 2년 전부터 자동차 및 전자용 마이크로 스위치 등으로 사업영역을 확대했다. 주요 제품으로 내부 실장용 커넥터, 동축 커넥터, I/F 커넥터 등이 있다. 또한, 독자기술로 크기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자동차 오디오용 커넥터, 초소형 보드대보드 커넥터를 개발하기도 했다. LED 리드프레임 부문에서는 조명용 하이파워,미들파워부터 LCD BLU용 '사이드뷰 타입'까지 다양한 종류를 생산한다. 히로세코리아는 삼성전자의 협력사로 알려져 있으며 해외 생산 센터의 발전과 함께 일본, 아시..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다들 잘 지내셨나요?? 벌써 구정연휴가 다 지나가네요. 저는 가족들과 맛있는 것도 많이 먹고 마시면서 연휴를 보냈네요!! 다들 올해에 하시는 일 다 잘되고 하고 싶은 일도 다 할 수 있는 한 해 보내시길 바랄게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저는 1월부터 시작한게 너무 많아서 정신없이 하루하루 보내고 있는 것 같아요. 취업준비로 인한 영어, 자기소개서, 기타 자격증을 위해서 공부하고 있어요. 그와 동시에 오픈마켓이랑 이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데 확실히 쉽지않네요 :) 그래도 올 초에 본 캐드 자격증은 취득했습니다!! 엄청 대단한 자격증도 아니고 민간자경증이긴 하지만 뭐랄까 올해 첫 목표를 이룬 성취감이 너무 좋아서 뿌듯하네요. 당장은 영어 스피킹을 준비하고 있는데 영어혐오증이 있어서 잘될지 ..

ChatGPT ( 인공지능 채팅) [내부링크]

오늘은 며칠 전에 알게 된 ChatGPT를 소개하려 합니다 ChatGPT는 OpenAI에서 개발된 AI DeepLearning 기술을 사용하여 만들어진 사람처럼 TEXT를 만들어내고 채팅을 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대규모 데이터 세트에 대해 훈련되어 광범위한 주제와 질문을 이해하고 대답할 수 있을 질문 답변이나 언어 번역과 같은 특정 작업에 맞게 미세 조정할 수 있으며, 소설이나 시와 같은 창의적인 텍스트를 생성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 AI의 기술이 발전하면서 다양한 AI 기술들을 활용한 것들이 나오고 있는데 너무 신기하고 대단해서 가져왔습니다. 저는 머지않아 무언가를 검색할 때 구글이나 사전보다 ChatGPT를 활용한 것에 검색할 것 같다는 느낌을 받을 정도입니다. 데이터 과다로 내가 원하는 ..

PLC ( LD 프로그램 xg5000 다운로드) [내부링크]

PLC 프로그래밍 프로그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내 PLC 기업으로는 LS일렉트릭이 있으며 국내에서 Ls이외로 사용하는 PLC로는 지멘스와 미쓰비시가 있다고 합니다. 각각 다른 부분들이 존재하지만 큰틀은 비슷하다고 하니 우선 LS의 프로그램인 XG5000으로 진행해볼 예정입니다. 아래 LS 홈페이지에 접속하신 후 LS ELECTRIC 스마트 에너지의 미래를 열어가는 LS ELECTRIC www.ls-electric.com 고객서비스 - 다운로드자료실에 들어가신 후 XG5000을 검색하셔서 v4.72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실행하셔서 설치를 진행하시면되요. 사용자이름과 설치위치를 지정하시고 설치하시면 됩니다. 그렇게 설치하신 후 실행하시면 성공입니다!! 프로젝트에서 새 프로젝트 만들기를 누르시면 이렇..

세아제강( 취준, 초봉, 자기소개서 등등) [내부링크]

취업준비게시판 첫 글이네요 우선 생각은 지원할 회사에 대한 간당한 정보들을 공유하는 방향으로 진행해보려고 해요. 1월까지는 준비할 것도 좀 있고 하고 있는 것도 있어서 자소서를 쓸까 말까 고민 많이 했었는데 설 연휴도 있고 해서 몇 개 써보려고 합니다. 첫 번째 기업은 세아제강!! 세아세아제강은 강관 제조 및 판매를 하며, 배관용⦁유정용⦁구조용 등에 사용되는 강관을 생산 및 판매하는 기업입니다. 여기서 강관이란 내부에 빈 공간이 있고 봉 형태를 띠는 철강제품을 총칭합니다 국내에서 강관분야 선도기업은 세아제강, 현대제철, 휴스틸, 넥스틸이 있으며 시장점유율은 생산량 기준 15% 내외로 국내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지난 1월 12일 세아제강지주와 세아제강에서 신입사원 채용공고가 올라왔다. 기간은 1월 24일..

스마트스토어 시작하기(통신판매업신고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스마트스토어시작하기 두번째 통신판매업 신고입니다. 우선 통신판매업신고는 정부24사이트인 아래 링크에서 진행하실수 있어요! 통신판매업신고 | 민원안내 및 신청 | 민원24 | 정부24 접속량이 많아 접속이 불가능합니다. 잠시 후 다시 접속해주세요 www.gov.kr 들어가셔서 로그인 하신 후에 발급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공지사항을 잘 읽어보시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중요한게 이 부분이에요 저도 그래서 사업자등록은 작년에 했지만 통신판매업 면허신청은 1월2일에 진행했어요 :) 이것보다 중요한게 아래 간이과세자의 경우 통신판매업 신고 면제 대상입니다. 이것 입니다. 이전글을 참고하셨다면 처음 스마트스토어를 생각하신 분들은 간이과세자로 신청하셨을텐데 통신판매업 신고를 안하셔도 되요!! 하..

PLC 란 [내부링크]

PLC는 Programmable Logic Controller 의 줄임말로 직역하면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논리 제어장치 입니다. PLC는 현장에서 현장의 입력기기(온도,습도,기타 센서)로부터 입력데이터를 받아들여 사용자가 미리 작성한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그 결과를 출력기기를 통해 출력함으로써 기계나 설비를 제어하는 전자장치를 말합니다. PLC의 탄생배경 1967 미국 자동차 업체인 GM 에서 생산 기종 변경 시 자동차 제조 라인의 배선교체 작업을 간단히하고 교체 비용과 시간등을 절약하기 위하여 새로운 제어 기기의 조건을 제시하여 탄생한 기기가 PLC 입니다. 당시에 10 가지 조건을 제시하고 이에 가장 부합되는 기기를 만들어 줄 것을 주문하였는데 다음 기술한 GM 의 10 가지 조건입니다. 1) 프로그..

PLC [내부링크]

다음주부터 지금 듣고있는 교육에서 들은 PLC에 관한 내용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긴글은 아닐 것같고 2게시물 정도만 작성할것같아요 저도 이번 교육을 통해서 처음 배우기 시작한 거라서 다른 PLC에 대해서 알고 싶으신 분들한테 도움이 됬으면 좋겠어요 :) 부족한 부분이 많을수도 있으니까 훈수와 질문은 환영입니다:) 모르는 건 같이 공부해가봐요. 우선 LS PLC를 기준으로 작성할 예정입니다!

ATC 캐드마스터 자격증 취득! [내부링크]

작년 12월에 고민하다가 새해 시작하자마자 준비를 시작한 ATC 캐드마스터 1급!! 모르시는 분들이 더 많으시겠지만 3D 캐드 민간 자격증이에요 시험소개 - ATC캐드마스터 ATC캐드마스터 자격정보 자격명 : ATC캐드마스터 자격의 종류 : 등록(비공인) 민간자격 등록번호 : 제2011-0526호 자격발급기관 : 한국ATC센터(주) 응시료 : 1급 60,000원 응시자격 : 1급 - 제한없음 자격 eatc.co.kr Auto Cad 회사인 AutoDesk 공인교육센터인 ATC에서 발급하는 민간자격증입니다. 이런식의 문제로 2차원 도면을 토대로 3차원 객체를 만들어서 거리를 구하는 문제를 풀어내는 식입니다 5문제중에 3문제 이상을 맞추게되면 자격증을 발급하는 형태입니다. 그렇게 어렵지않은만큼 큰 영향력은 ..

스마트스토어 시작하기(사업자등록증) [내부링크]

저는 작년 12월 26일에 사업자등록을 냈습니다!! 저 당시에는 일단 해보자라는 생각이 너무 강해서 제대로 찾아보지도 않고 무작정 사업자등록을 해버렸어요 ㅠㅠ 조금 더 나은 방법을 알려드릴 수 있어서 너무 다행입니다... 우선 사업자에는 일반 , 간이, 면세 과세자 이렇게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이렇게 있는데 저희는 일반 아니면 간이과세자 신고를 할거에요 둘의 차이는 이렇게 있는데 초보사업자분이나 첫 사업자 분들은 간이과세자로 신청하는게 세금혜택이 많이 되니까 참고하시면 될거같아요!! 이렇게 준비가 되셨으면 이제 사업자등록을 하면됩니다!! 방법으로는 첫번째 세무서를 직접 방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준비물: 신분증, 사업자등록신청서,임대차계약서 사본 위 준비물을 챙기셔서 세무서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두번..

스마트팩토리(Smart Factory) 란 [내부링크]

스마트팩토리는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 가상증강현실(AR/VR), 빅데이터, 5G 등의 정보통신기술(ICT) 기술이 융합되어 제품을 생산, 조립, 포장하고 기계를 점검하는 전 과정이 자동으로 이뤄지는 공장을 말한다. 4차 산업혁명 스마트 팩토리라는 것을 말하기에 4차 산업혁명이 빠질 수 없다. 제4차 산업혁명이란 2015년에 세계경제포럼의 창시자인 클라우스 슈바프가 주장한 개념이다. 클라우스 슈바프가 한 말을 이야기해 보자면 " 제4차 산업혁명은 단순히 기기와 시스템을 연결하고 스마트화하는데 그치지 않고 훨씬 넓은 범주까지 아우른다. 유전자 염기서열분석에서 나노기술 재생가능에너지에서 양자 컴퓨팅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거대한 약진이 동시다발적으로 일어나고 있다. 이 모든 기술이 융합하여 물리적 영역 ..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하다! [내부링크]

1월 5일 첫 상품 등록을 시작으로 스마트스토어를 시작했습니다 :) 스마트스토어는 2020년~21년에 신사임당님 채널을 통해서 처음 알게 되었는데 그때는 이런 핑계 저런 핑계를 이유로 시도조차 안 했어요. 남들 다 하는 말처럼 레드오션이다, 사기꾼들이다, 자본이 없다... 등등의 이유로요. 그렇게 머릿속에서 스마트스토어, 오픈마켓이라는 것들이 잊었습니다. 잊고 살다가 작년 말에 일본 여행을 갔다 왔습니다!! 일본을 간다 하니까 주변에서 일본에서 필요한 거라던가 꼭 사 와야 된다 이런 것들을 막 말해주더라고요. 흔하게 동전파스, 폼클렌징, 발파스...부터 일본 인형, 텀블러까지도요. 이런 것들을 듣고 보다 보니까 다시 스마트스토어, 구매대행 이런 것들이 딱 떠올랐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현재 일본을 자주 가..

코딩온X포스코 Smart Factory 개발자 입문과정 (비전공자) [내부링크]

지금 나는 Smart Factory 교육을 듣고 있습니다!! 물류자동화 회사에서 인턴을 경험하면서 Smart Factory에 관심이 생겨 22년 하반기 채용에서 제조지능화, 물류자동화, Smart Factory 직무로 지원하였으나 다 불합격... 면접에서 내가 Smart Factory에 대해서 겉핥기로만 알고있었구나 제대로된 운영,구축에 관한 지식이 아예 없구나를 느끼던 찰나에 눈에 들어온게 코딩온x포스코 Smart Factory 개발자 입문과정이었습니다. 망설이지도 않고 바로 지원해서 합격한 후에 현재 2주차 수업을 듣는중입니다. 코딩온X포스코 Smart Factory 개발자 입문과정이란? 코딩온 codingon.co.kr 서울시 공식 SW교육 파트너로 선정된 코딩온과 포스코 ICT와 함께하는 Smar..

첫 티스토리!! [내부링크]

저는 26살 공대생 윤도리라고 합니다 :) 이렇게 블로그나 티스토리같은게 아예 처음이라서 이런 글 쓰는 것도 낯서네요 어릴때 일기도 꼬박꼬박 쓰지도 못했었는데 어쩌다가 이런 결정을 했는지 ㅎㅎ 일상을 기록한다는 느낌에서 시작하기로 결정했어요. 제가 기억력이 뛰어난 편이 아니다보니 그때 무슨일이 있었는데... 하고 자세한 내용이 기억이 안날때가 너무 많거든요 그래서 일상얘기도 종종 와서 적고 제가 지금 관심있고 하고있는 일들도 적어나가보려고 합니다. 요즘 어떤 일들을 새로이 시작할 때마다 듣는 이야기가 '꾸준하게가 가장 중요하다' 인데 제가 막 저의 의지로 꾸준하게 해나간 일이 진짜 드물거든요. 이번에는 얼마나 갈지 모르겠지만!! 올 새해 목표는 꾸준히 게시글 등록해서 우선 1년을 채우는 것입니다!! 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