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andeye의 등록된 링크

 youandey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0건입니다.

모트렉스 주가전망 및 기업분석 [내부링크]

티미입니다. 테슬라의 혁신과 자율주행으로 다가올 미래는 공상과학으로 치부되어 왔습니다. 사람 없이는 움직일 수 없는 정해진 경로에서 혼자 만이 달리는 경우에는 상관없지만 수 많은 차가 오가는 도로에서는..

고려아연 주가전망과 기업분석 [내부링크]

티미입니다. 종합비철금속 제련회사인 고려아연에 대한 기업 분석 및 주가전망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시가총액순위 코스피 38위에 위치하고 있으며 티커는 010130 (코스피)는 시가총액 7조 4253억원에..

부익부 빈익빈 부자는 어떻게 더 부자가 되는가 [내부링크]

티미입니다. 이야기해보고 싶었던 주제가 있습니다. 자본주의에 대해서 사람들이 어떻게 생각하는지와 상관없이 제목으로 정한 부익부 빈익빈과 부자들은 어떻게 더 부자가 되는가에 대한 두 단어는 양날의 검과..

LG화학 주가 전망 및 기업분석 [내부링크]

티미입니다. 19년도를 기준으로 글로벌 2차전지 시장은 본래에 스마트폰 등의 소형 IT기기의 초기 성장 주도가 이루어졌었습니다. 실질적으로 2차전지 시장에서 많은 생산을 해내는 물량 또한 소형IT기기에 집중..

레버리지 etf 효율성 몇배 까지 안전한가 [내부링크]

티미입니다. 지렛대의 원리에 대해서 아는 분들이 많으실겁니다. 초기 자본금이 작은 경우 지속적인 복리의 마법으로 인해서 장기간 보유시에는 큰 이익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초기 자본금이 적은 경우에는 단..

알서포트 주가 전망과 기업분석 [내부링크]

티미입니다. 오늘은 원격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담당하고 있는 알서포트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협업을 할 경우에 여러 원격 지원 서비스 등이 필요한데요..

DQ 다초 뉴 에너지 태양광 관련주 [내부링크]

티미입니다. 아직 선거인단의 투표가 마무리 되지는 않았습니다.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이미 바이든이 46대 대통령이 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고 시장도 ESG투자 패러다임으로 넘어가는 듯해봅니다. 미국 대통령을..

아이티엠반도체 주가 전망과 기업분석 [내부링크]

티미입니다. 2차전지가 지속적인 주목을 받고 있으면서 2차전지 수혜주와 2차전지 관련주 혹은 소부장 주식들에 대해서 사람들이 관심이 늘고 있습니다. 이러한 2차전지 배터리 관련주 중에서 대표적으로 유명한..

언택트 시대, 수혜를 받는 언택트 관련주 추천 [내부링크]

티미입니다. 요즘 가장 많이 사용되는 말이 있습니다. 언택트라는 말입니다. 그리고 뉴노멀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어쩌면 인류가 인류사에서 한번도 겪어보지 못했던 일인 코로나19사태와 언택트 시대..

실시간나스닥선물지수 시세 및 차트 조회하는법 [내부링크]

나스닥 선물 실시간 시세는 한국 주식시장의 지수 하락과 상승에 큰 영향을 끼치는 요소 중에 하나입니다. 심지어 미국의 월가와 관련된 금융뉴스에서도 항상 CBS마켓워치 혹은 더스트리트닷컴과 같은 금융정보 사..

구글을 겨냥하는 반독점법, 위반사례로 보는 규제 [내부링크]

반독점법은 말 그대로 독점을 금한다라는 뜻입니다. 영어로는  Antitrust Laws 라고 합니다. 이 법은 특정 업종에서 한 기업이 지나치게 독점하는 것 즉 시장 생태계 자체를 교란 할 수 있는 기업의 독점을 저지..

아이폰12출시로 본 애플의 3,4분기 성과 및 주가 상승예상 [내부링크]

티미입니다. 오늘은 미국주식 중에서 애플 티커 APPL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단순히 스마트폰 분야의 점유율 뿐만 아니라 이번에 추세적으로도 호재가 충분히 될 수 있을만한 애플의 아이폰12출시에 대..

상대모멘텀과 절대모멘텀 그리고 듀얼모멘텀 투자전략 [내부링크]

티미입니다. 오늘은 주식투자방법 혹은 전략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때 주식 투자의 전략 중에서 모멘텀 투자가 맞다고 생각하는 바입니다. 그렇다면 모멘텀 투자는 무엇일까..

배당귀족주 배당킹 리스트 및 배당금 뜻, 그리고 배당투자의 단점 [내부링크]

티미입니다. 미국주식투자에서 배당투자를 꿈꾸시는 분이 많습니다. 주린이 분들을 위해서 배당금이 무엇이고 또 어떻게 저희에게 돌아가는지에 대해서 간단하게 이야기하고 가치주이며 동시에 고배당주인 종목들..

S&P500지수개념 구성종목 그리고 미국주식우량주etf투자 [내부링크]

티미입니다. 많은 분들이 미국주식을 접하고 코스피, 코스닥처럼 처음 듣게 되는 지수는 크게 세 가지 입니다. S&P500 NASDAQ100, DOW JONES30 이 세 가지에 대해서 많이 듣게 될 것입니다. 이 중에서 오늘은 S&P5..

주식투자해야하는이유 투자를 반드시 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티미입니다. 주식투자해야하는 이유에 대해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으실겁니다. 많은 분들이 저위험중수익 혹은 저위험저수익자산에 대해서 투자로 여기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대해서 저는 그 방법이 틀렸다..

주린이를 위한 주식용어사전 경제용어정리 [내부링크]

주식 : 주식회사의 자본을 구성하는 단위로 주주 즉 주식을 보유한 사람은 가지고 있는 만큼 권리와 의무가 부여된다 코스피(KOSPI) : 국내 종합주가지수. 유가증권시장본부(증권거래소)에 상장이 되어있는 종목..

자기자본이익률 ROE 뜻과 계산방법 중요도 [내부링크]

티미입니다. 흔히 가치투자 혹은 장기투자하는 분들에게 중요한 기업의 지표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많은 분들이 우선적으로 보는 지표는 ROE입니다. ROE는 자기자본이익률 즉 Return on Equity입니다...

반려동물테마주 진단 솔루션 분야 1위 기업 아이덱스 레버러토리스 [내부링크]

티미입니다. 반려동물 관련 산업의 가치와 분야가 확대되고 있습니다. 강아지용 치킨이 출시되기도 하고 반려동물 관련 사료 및 간식등의 산업도 커지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이용하는 헬스케어 분야도 점차 확대되..

신규상장기업투자방법 feat 스팩주 spac투자 우회상장 [내부링크]

티미입니다. 기업들이 증권을 거래하는 시장에 신규상장합니다. 주식시장에 상장하기 이전에는 기업들은 장외시장에 머물러있습니다. 이러한 기업들이 증권거래소에 상장하기 위해서는 크게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