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hee1227의 등록된 링크

 youhee1227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3건입니다.

현대차, 역대급 실적으로 상장사 1위 등극! [내부링크]

현대자동차가 오늘 1분기 매출액을 공시했습니다. 분기 매출 37조 7천억. 영업이익 3조5926억을 기록했습니다. 역대 1분기 최고 실적으로 #삼성전자를 제치고 상장사 영업이익 1위를 달성했습니다. 이는 전년대비 24.7%, 영업이익은 86.3% 오른 수치입니다. 이는 반도체 수급 상황이 개선되면서 생산이 정상화 되고 전기차와 고급차 위주의 판매가 이루어지면서 발생된 현상입니다. 하지만 여전히 높은 인플레이션으로 글로벌 경기가 침체되어 있고, 고금리 현상이 지속되면서 수요 절벽이 발생하고 있는 점을 리스크입니다. 하지만 전동화, 고급화 추세로의 체질 개선은 주주로써 좋은 현상이라고 봅니다. 게다가 연 2회에서 4회로 배당을 늘리고 자사주도 3년간 연 1%씩 소각하는 등 주주 친화정책까지. 점점 좋은 회사..

[건강상식] 아침식사 꼭 해야할까? [내부링크]

인류 희대의 고민거리가 몇가지 있죠. 산 or 바다, 짜장 or 짬뽕, 양념 or 후라이드와 같은. 저에게는 아침식사가 그렇습니다. 아침식사를 하자니 시간도 없고 먹는게 부담스럽고. 그렇다고 안먹자니 허전하고. 최근 질병관리청 조사에 따르면, 국내 성인 중 일주일에 5일 이상 아침식사를 하는 사람의 비율은 절반에 불과 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침식사를 하게되면 여러가지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1. 비만 예방 아침을 거르면 점심까지 공복상태가 길어져 간식 섭취 빈도가 높아지거나 점심에 폭식할 가능성이 커집니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아침식사를 거르면 점심까지 공복 상태가 길어져 간식 섭취 빈도가 높아지거나 점심 폭식 가능성이 커집니다. 그리고 자연스럽게 높은 열량의 음식을 찾게 됩니다. 영국 런던 임페리얼대 ..

현대차, 쏘나타 디 엣지 출시...라스트 댄스 될까 [내부링크]

현대자동차가 쏘나타 디 엣지의 상품성과 가격을 공개하고 사전계약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쏘나타 디 엣지는 2019년 3월 이후 4년만에 선보이는 모델로, 지난 3월 서울 모빌리티 쇼에서 처음 공개됐다. 단종설을 뒤로하고 완전히 탈 바꿈한 쏘나타를 내놨다. 8세대 부분 변경 모델 쏘나타 디 엣지는 현대차의 디자인 정체성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감성을 더한 스포티함)에 따라 스포츠 세단 느낌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날렵하고 직선적인 디자인과 편의, 안전 품목을 대거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또 무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OTA)를 전 트림에 기본 탑재하는 등 소프트웨어 중심 자동차(SDV) 기능을 갖춘 편의·안전 사양을 대거 적용했다. 특히 엔트리 트림에서도 선택 가능..

미, 현대기아 전기차 보조금 제외 [내부링크]

미국 정부가 전기차 보조금 지급 대상 차종을 발표했습니다. 총 22종이며 현대기아 전기차는 모두 제외됐습니다. 미국의 자국 산업 보호 조치로 보입니다. 테슬라, 쉐보레, 포드, 캐딜락이 제조한 전기차는 모두 지급 대상에 포함됐기 때문입니다. 우라나라 차 뿐만아니라 아직 북미지역에 생산시설을 갖추지 못한 독일과 일본의 전기차 역시 모두 대상에 포함되지 못했습니다. 보조금은 세금공제 형태로 총 7,500달러가 지급됩니다. 미국정부의 지침에 따르면 미국에서 제조, 조립된 배터리 부품을 50% 이상 사용해야 3천750달러의 보조금을 받을 수 있고, 미국이나 미국과 FTA를 체결한 국가에서 채굴, 가공한 핵심광물을 40% 이상 사용해야 나머지 3천750달러의 보조금 혜택을 받도록 규정했습니다. 현대차는 성명을 내..

운전자들의 시그널 비상등의 숨겨진 역할 [내부링크]

흔히 비상등이라 불리는 비상 점멸등은 자동차 주행을 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 중 하나예요. 비상등은 말 그대로 위험한 상황이나 주행 중에 운전자들끼리의 수신호 역할을 해요. 비상등 버튼은 긴급한 경우에 가장 빨리 누를 수 있도록 큰 사이즈로 만들거나, 눈에 잘 띄는 디자인으로 만들어지는 추세예요. 기본적으로 비상등은 비상 상황일 때 사용하도록 만들어졌지만 반드시 위기, 비상 상황에만 사용할 필요는 없어요. 예를 들어서 차량에 이상이 생겨서 긴급하게 정차를 하거나, 전방에서 사고를 목격했을 때도 비상등을 사용하고 있죠. 자! 오늘은 비상등으로 운전자들끼리 어떤 시그널을 주고받는지 알아볼까요? 첫 번째, 차량 고장이나 사고 발생 시 비상등의 기본 역할은 위급한 상황을 상대방 운전자에게 알려 더 큰 사..

코나 일렉트릭 출시...한번 충전에 417km주행 가능 [내부링크]

현대자동차가 오늘 코나 일렉트릭을 출시했습니다. 코나 일렉트릭은 64.8kWh 배터리를 장착해 국내 산업부 인증 기준으로 417km에 달하는 동급 최고 수준의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롱레인지, 17인치 휠 적용 기준)를 갖췄다고 밝혔습니다. 게다가 코나 일렉트릭 만의 디자인과 안전/편의 사양을 갖춘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디자인에서는 특히 범퍼부터 후드까지 잘 다듬어져 볼륨감을 강조할 뿐 아니라 동급 SUV 대비 우수한 0.27의 공력계수(Cd)와 동급 최대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 달성했습니다. 코나 일렉트릭 전용 컬러는 외장에 메타블루 펄, 내장에 에코 패키지(다크 크레이 원톤)가 있으며, 에코 패키지 선택 시 메시(mesh) 소재의 1열 헤드레스트를 비롯 친환경 천연가죽/스웨이드 시트, 재활용 소재를..

20일 부터 대중교통 마스크 전면해제 [내부링크]

20일부터 대중교통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됩니다. 코로나로 인한 마스크 착용 의무가 생긴 2020년 10월 이후 2년 5개월 만입니다. 마스크 해제는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되면서 작년 5월과 9월에 실외 마스크 착용이 해제 됐고, 올해 1월 실내 마스크 의무도 해제됐었는데요. 대중교통과 약국, 병원 등은 아직 남아 있었습니다. 평상시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는 저에게 매우 희소식입니다. 이제서야 일상으로 돌아간다는 느낌을 제대로 받을것 같아요. 회사에서는 착용을 이제 안하는데 지하철, 버스, 택시 탈때만 되면 마스크를 찾게되니 참 힘들었거든요.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착용해제] - 버스, 지하철, 택시 - 개방형 약국 [착용권장] - 혼잡시간 대중교통 - 유증상자 [착용의무] - 병원, 폐쇄형 약..

현대차그룹 글로벌 판매 TOP3 달성 [내부링크]

현대 기아가 지난해 토요타, 폭스바겐에 이어 전 세계 판매 3위 완성차 그룹에 올랐습니다. 엄청난 일입니다. 미국에서 싼차로 홀대받던 현대차그룹이 이제 글로벌 완성차 그룹과 어깨를 나란히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거듭났습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 2010년 판매량 5위를 차지했는데요. 그 후로 12년 만에 TOP3의 판매회사가 된 것입니다. @ 토요타는 지난해 1천48만 3천대 @ 폭스바겐은 848만 1천대 @ 현대차그룹은 684만5천대 자동차 산업이 전반적으로 판매 규모가 줄어든 것은 사실입니다. 현대차그룹만해도 10년전 중국 판매가 활성화 됐을 부렵 판매 목표를 700만대로 잡았었는데요. 글로벌 경기 침체로 인해 자동차 산업이 전반적으로 침체기를 겪었습니다. 주주로써 현대차그룹을 보면 위기에 강한..

봄 맞이 차량관리 TIPS! [내부링크]

자동차 고장은 계절이 바뀌면서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때문에 겨울에서 봄이 되는 시기에 반드시 차량관리를 통해서 봄 타는 나의 자동차를 케어를 해줘야 해요. 만약 케어를 해주지 않으면 사람처럼 우리의 자동차도 무기력해지고, 우울해질 수도 있으니 이번 봄은 내 차를 위해 조금만 더 신경 쓰는 것은 어떨까요? 봄 철 차량관리는 크게 외부관리, 내부관리, 소모품관리로 나눌 수 있어요. 상황에 따라서 운전자가 직접 관리할 수 있는 부분부터, 전문가에게 맡겨야 하는 부분까지 있으니 이번 스토리를 꼭 참고해 주세요. 이번 봄에 차량관리를 잘해서 자동차와 운전자 모두 기분 좋게 드라이브를 해볼까요? 겨울 동안 온몸에 염화칼슘이 묻은 내 차, 겨울 동안 장기간 히터 작동 및 낮은 온도로 인해 배터리 방전 직전인 내 차,..

아반떼현대차 아반떼 출시...준중형 시장 장악할까? [내부링크]

아반떼의 상세사양과 가격이 공개됐습니다. 주력트림으로 2천만원 중후반대에 가격이 형성될것 같습니다.디자인 완성도는 더 높아졌고, 첨단사양은 대폭 강화됐습니다. 현대차의 사양이 전반적으로 업스케일드됐습니다. 준중형 차에 굳이 없어도 될것 같은 사양까지 반영된 느낌이네요. 디지털키2, 빌트인캠,스마트폰 무선충전...잘 모르겠습니다. 옵션이 많을수록 선택권이 넓어져 좋다지만 말이죠. 할부금리가 아직 비쌉니다. 경기는 점차 어려워지고. 경제성 차였던 아반떼가 준중형시장을 장악할지 함께 지켜보시죠. [요약] - 중형 차급에 준하는 신기술, 편의사양 적용 -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 테마 강조하면서도 낮고 와이드한 비례감 부여 - 존재감과 새로운 감성 담은 컬러 및 친환경 소재 적용 - 사고 예방과 충돌시 탑승객을..

당뇨입문자에게 고위험군이 드리는 관리 방법 [내부링크]

어릴땐 모른다. 혈당수치? 당화혈색소? 당뇨? 혈압? 하지만 슬슬 주변에서 저런 용어들이 들려온다는 것은 생물학적으로 나이가 어느정도 들었다는 뜻이다. 당뇨병이라고 죽는 것은 아니다.다만, 불편해질 뿐이다. 불편함의 첫 발짝은, 어려운 의학 용어들을 상식처럼 알아야 한다는 것이다. 당뇨병에 관한 상식적인 건강상식을 비전문가로서 상식적인 선에서 문답식 흐름으로 설명해보고자 한다. 당신이 뭔데? 하시는 분. 저 역시 당뇨고위험자로 3년간 관리하고 있는 사람으로써 굉장히 고관여자임을 밝힙니다. 당뇨에 입문하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되실겁니다. 당뇨병이란? Q. 당뇨병 이 뭐지? A. 당(분)뇨(오줌)병.오줌에서 당분이 발견되는 병이다. Q. 왜 오줌에서 당분이 발견되지? A. 당분이 분해되지 않아서다. Q..

일본 여행시 파브론골드A "사오지 마세요!" [내부링크]

일본여행의 필수코스. 약국입니다. 국내에 없는 일본 약이 효과가 좋다며 노소를 막론하고 약 쇼핑에 열을 올립니다. 파스부터 밴드까지 다양하고, 쇼핑 리스트가 돌기도 하죠. 그 중에서도 빠지지 않는 약이 일본 '국민감기약'으로 불리는 ‘파브론골드A’. 하지만, 이제 이 감기약. 사오시면 안되고 드셔서도 안될것 같습니다. 이 감기약이 국내에선 의사 처방 없이 구하면 안 되는 전문의약품입니다. 게다가 미세한 마약 성분 '디히드로코데인' 성분이 들어 있고 부작용 위험도 적지 않습니다. 디히드로코데인 소아에 절대위험! 파브론골드A에 포함된 디히드로코데인은 환자의 기침을 억제하기도 하지만 동시에 소아환자의 호흡을 멈추게 할 위험도 있습니다. 실제 식품의약품안전처는 12세 미만 소아, 18세 미만의 비만, 폐색..

美 SVB, 초고속 파산… 제2의 리먼브라더스사태 불러올까? [내부링크]

미국 서부의 실리콘 밸리 기업들의 자금줄이었던 실리콘 밸리 뱅크(SVB)가 유동성 위기 파산했습니다. 역대 미국에서 파산한 은행 가운데 2위 규모인데요. 2009년 리만브라더스 파산으로 시작된 세계 경기침체가 이번에는 SVB에서 시작되는 것이 아니냐는 우려가 큽니다. 이러 영향으로 미국 뉴욕 증시 3대 지수는 급락했습니다. 다우존스 30 산업 평균은 전일 대비 1.07%하락, S&P 500지수는 1.44% 하락. 나스닥은 1.76% 하락. 미 당국은 SVB가 유동성 위기를 보이자 확산 방지를 위해 재빠르게 영업정지 조치를 했습니다. 오늘부터 주말을 맞이하는 우리나라 증시에는 월요일에나 영향을 미치겠지만 이러한 하락으로 세계 경제는 다시 얼어 붙을것으로 보이네요. 물가상승, 금리 상승으로 인한..

봄나들이 전기 자전거 라이딩 필수 체크리스트 [내부링크]

겨울을 뒤로하고 만연하게 피는 꽃들이 봄의 시작을 알리고 있습니다. 아직은 일교차가 심하지만 낮에는 제법 봄이 온 것 같아요. 따뜻한 봄바람을 맞으며 라이딩 할 생각에 설레입니다. 최근 전기자전거 라이딩뿐만 아니라 전동킥보드, 전동스쿠터가 유행을 하면서 다양한 방법으로 라이딩 준비를 하고 계신데요. 오늘은 겨울잠을 자고 있던 전기자전거 깨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해요. 자 안전하고 즐거운 전기자전거 라이딩을 위한 체크리스트 한 번 읽고 가실까요~? 전기자전거를 완벽 분석! 전기자전거와 일반자전거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배터리와 모터입니다. 전기자전거는 전기로 달릴 수 있기 때문에 적은 체력 소모로도 장거리나 오르막 주행이 일반자전거보다 수월하죠. 또한 구동방식에 따라 면허 없이도 주행이 가능하고 충전만..

봄 나들이 여행...고속도로 지정차로제 정확히 알고 가자! [내부링크]

출근할 때나, 여행 갈 때 혹은 다른 지역으로 이동할 때 고속도로 이용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일주일에 한 번은 무조건 고속도로를 이용하고 있는 것 같아요. 이만큼 고속도로는 우리 주변 곳곳에 있으면서 운전자들에게 편의를 주는 존재이죠. 최근 고속도로 주행 중 운전자들이 가장 헷갈리는 부분이 고속도로 지정차로제 일 것 같아요. 2023년 1월부터 고속도로 지정차로제 단속이 강화되면서 따로 인터넷이나 미디어를 통해 학습하시는 분들도 많을 것 같은데요.지정차로제에 대해서 간단히는 알고 있었지만 아차! 하는 순간 위반을 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신경을 쓰고 운전을 하고 있어요~ 오늘은 다소 어려운 주제일 수도 있지만 알고 나면 너무나도 도움이 되는 고속도로 지정차로제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려고 해요~ 차로..

[자동차]더 뉴 아반떼 디자인 공개 [내부링크]

[요약] - 아반떼, 부분변경 모델 디자인 최초 공개 - 기존 디자인 테마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 강조 - 예리하고 입체적으로 디자인된 헤드램프로 역동적 인상 - 날렵한 범퍼 디자인은 스포티하고 안정감 부여 현대자동차가 27일(월) '‘더 뉴 아반떼(이하 아반떼)’의 디자인을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아반떼는 2020년 4월 출시 이후 3년만에 선보이는 부분변경 모델로, 기존 모델의 강렬한 존재감을 강조하면서도 디자인의 완성도를 한 단계 끌어올린 것이 특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아반떼에는 기존 모델에 녹아져있는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Parametric Dynamics)’ 테마를 더욱 강조함과 동시에 수평적인 그래픽 요소를 확장함으로써 보다 낮고 와이드한 비례감을 완성했다고 합니다. 파라메트릭 다이나믹스..

[자동차]현대차, 코나 일렉트릭 공개 [내부링크]

[요약] -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 410km 이상 달성 예상 - 독창적인 미학 계승, 강인하고 미래지향적 디자인 구현 - 빌트인 캠 2 ccNC OTA e hi-pass 탑재 - 고효율 히트펌프·고전압 PTC히터 적용 -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실차 최초 공개 현대자동차가 오늘 ‘디 올 뉴 코나 월드 프리미어 영상을 통해 코나 일렉트릭을 대중 앞에 공개했습니다. 코나 월드프리미어 영상 현대차는 영상을 통해 전동화 리더십을 이어 나갈 코나 일렉트릭의 상품성을 풀어냈습니다. 코나 일렉트릭은 64.8kWh 배터리와 150kW 모터를 장착하고 국내 산업부 인증 기준으로 동급 최대 수준인 410km 이상의 1회 충전 주행가능거리 달성이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 항속형 17인치 타이어 기준..

[자동차]신형 싼타페와 똑같은 예상도 공개 [내부링크]

하이테그로(Hitekro)가 SNS 계정을 통해 싼타페의 실내 예상도를 공개했습니다. 하이테크로는 "실제 유출 사진 기반으로 정밀하게 제작했습니다."며 실제 차량과 동일한 수준의 예상도임을 강조했습니다. 예상도를 보면 가장 눈에 띄는것은 그랜저 스타일의 원포크 스타일의 스티어링 휠입니다. 그리고 Hyundai의 H 형상을 에어벤트 곳곳에 적용한것이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센터페시아는 코나에도 적용된 클린 콘솔이 들어가 수납기능을 높이고자 한듯합니다. 실내 디자인만보면 공간활용성이 극대화됐을 뿐만 아니라 가로형 레이아웃으로 배치하여 운전석에서의 시인성을 대폭 개선한 것으로 보입니다. 뿐만 아니라 칼럼식 변속 레버를 적용해 센터 공간의 효율을 높였고 핸드폰 2대가 동시 충전가능하도록 무선충전영역을 넓혔습니다...

[리뷰] 호카 클리프톤9 개봉기 [내부링크]

오랜 고민 끝에 구매한 러닝화. 호카 클리프톤9이 왔습니다. 얼마나 고민을 했던지. 역시 고민은 선택을 미룰 뿐이었습니다. 오늘은 호카 오네오네의 대표 러닝화. 클리프톤9 개봉기를 써볼까합니다. 제가 구매한 운동화 스펙부터 소개하자면, - 모델: 클리프톤9 - 사이즈: 270(일반볼) - 색상: 흰색 - 가격: 169,000원 저는 흰색을 구매했습니다. 검정색이랑 고민했었는데 좀 칙칙하기도 하고, 달리는데 산뜻한 느낌을 받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요새 유행한다는 화려한 색은 금방 질릴것 같았습니다. 우선, 신발이 엄청 큽니다. 외측입니다. 미드솔이 엄청난 존재감을 자랑합니다. 안쪽면은 미드솔이 더 두꺼워 보이네요. 제가 187센티인데. 신발을 신으니 197은 된 것 같은 느낌입니다. 개인..

[육아]천안 아이랑 가볼만한 곳 - 천안박물관 [내부링크]

저희 부모님은 천안에 계십니다. 아이가 생기기 전에는 맛집을 주로 검색해서 다녔지만, 아이가 생기고 나서는 부모님을 모시고 아이들과 함께 갈 수 있는 곳을 주로 찾습니다. 오늘은 천안에 아이랑 가볼만한 곳을 소개해 드려볼까 합니다. 천안 박물관입니다. 입구 부터 웅장한 이곳은 박물관입니다. 천안 삼거리에 위치한 이곳은 천안 도심에서도 멀지 않습니다. 천안 사람들은 다 아는 천안흥타령관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박물관 앞은 대형 주차장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이 곳에서 천안의 대표 축제인 흥타령 축제를 여는 모양입니다. 저는 작년에 이곳을 다녀왔는데요. 당시 코로나가 심해 17시까지 운영을 하고 있었습니다. 지금은 더 길게 운영하고 있겠죠? 기와 문을 들어서면 현대적 건물의 박물관 간판이 또 나옵..

[맛집] 100년 전통 맛집?? - 이문 설렁탕 [내부링크]

최근 곰탕의 매력에 흠뻑 빠졌습니다. 날이 추워서 그런지 나이를 먹어서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 어쨋든 주말이 되면 가족들과 설렁탕/곰탕집 투어를 다니고 있습니다. 지난 주말에는 100년 전통을 자랑하는 종로에 '이문 설렁탕'을 다녀왔습니다. 입구부터 압도적인 이문 설렁탕. 보통 설렁탕이라고 하는데 설농탕이라고 돼있네요. 이문 설농탕은 우리나라 근대사의 역사가 서려있는 곳입니다. 대한제국 시기인 1902년에 개업하여 120여년동안 이어진 현존하는 대한민국의 가장 오래된 식당입니다. 장군의 아들 김두환의 단골집이었으며 야인시대에도 출연했다고 하네요. 아쉬운 것은 저런 간판 외에 옛스러운 정취는 찾아볼 수 없습니다. 일본에 가면 오래된 맛집들은 과거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건물, 나무, 냄새를 보고 느낄 수 ..

[육아] 국립현대미술관 과천 - 어린이 미술관 [내부링크]

주말에 현대미술관 과천에 다녀왔습니다. 아직은 바람이 불고 쌀쌀한 겨울이라 밖에서 놀 수는 없고. 미세먼지도 심하여 실내를 찾다가 생각해낸 곳이 바로 현대미술관 과천입니다. 와이프가 임신 중일때 다녀왔었는데 갑자기 생각이 나서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국립현대미술관 과천은 과천에 있고. 서울대공원 부지 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입구는 분리되어 있으나 같은 부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부지 주변에는 국립과천과학관, 서울대공원, 서울대공원 동물원, 국립현대미술관 등 넓은 부지 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이 네곳을 주로 이용하고 있는데요. 나머지는 실외가 많고 국립현대미술관은 내부에도 볼게 많아서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다음에는 저곳을 하나씩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입구부터 이렇게 산책로 처럼돼..

[자동차] 내가 사는 곳 전기차 보조금 확인 방법 [내부링크]

23년도 전기자동차 보급 사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얼마 전 환경부의 23년 개편안 발표 이후 각 지자체들도 자체적인 보급 계획들을 발표하고 있는데요. 2023.02.14 - [자동차] - [자동차] 23년 환경부 전기차 보조금 개편안 이번에는 전기차 보조금이 어떻게 구성되고 어디서 자세히 알아볼 수 있는지 알아보 보겠습니다. 전기차 보조금이 뭐지? 전기차 보조금은 국가에서 전기자동차 보급을 위해 구매자에게 현금성의 지원을 해주는 제도로 환경부 보조금과 지자체 보조금의 합을 말합니다. 환경부 보조금은 국비 보조금이라고도 합니다. 환경부에서 전기차 보급에 큰 가이드 라인을 만들고 기본적인 보조금을 책정합니다. 그리고 각 시별로 각 지자체의 환경과 예산에 맞게 전기차 보급계획 공시를 하는데요. 이러한 예산을 지..

[자동차] 23년 환경부 전기차 보조금 개편안 [내부링크]

23년 환경부 전기차 보조금 정책이 발표됐습니다. 큰 방향성은 보급 대수의 확대와 국산 전기차에 대한 지원으로 보여집니다. 환경부에서는 올해 전기차 보조금 개편안에 크게 3가지를 고려했다고 밝혔습니다. [환경부 전기차 보조금 개편 방향성] - 안전하고 성능 좋은 차량 중심 지원 - 구매 시 보급 촉진과 함께 구매 후 안전, 편의도 고려한 지원 - 취약 계층, 소상공인 맞춤지원 [전기 승용차] - 고성능, 대중형 차량 보급을 촉진하고자 차량 성능, 사후 관리 역량에 따른 차등 강화 - 인센티브를 활용한 보급 목표 달성과 전기차 이용 편의 향상 위 2가지 방향성으로 보조금 지원을 개편했다고 밝혔습니다. ① 5,700만원 미만 차량 100% 지급 - 차량 가격 5,700만원 미만 차량에 대해 100% 전액 지..

[건강] 명절에도 다이어트 유지하려면? [내부링크]

내일 모레면 명절입니다. 다이어터들에게 가장 힘든 날이지요. 다이어터들이 좋아하는 기름진 음식이 많을 뿐 더러. 오랜만에 만난 가족들과 술한잔 안할 수 없습니다. 그렇게 먹다보면 과식할 수 밖에 없어지고, 추운 만큼 신체활동이 감소되어 급격한 체중 증가를 겪을 수 밖에 없습니다. 오늘 명절을 건강하게 보내기 위한 조그마한 팀을 드려볼까 합니다. 조리 시 기름은 최대한 줄이자 고칼로리 음식은 피하는 것이 가장 좋지만 그럴 수 없을때는 조리시에 기름을 최소화하여 사용하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고기는 하얀 기름들을 제거하거나 지방이 많은 껍질을 제거해 조리하고, 사태와 안심같은 살코기 부위를 활용하는게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전을 붙일때 어쩔 수 없이 첨가되는 밀가루는 기름과 계란에 많이 흡수가 되..

1월 20일 모닝 헤드라인 [내부링크]

뉴욕증시 하락 마감…긴축·침체 우려 뉴욕증시가 하락 마감했습니다. 미국 중앙은행(Fed) 긴축 위험과 이에 따른 경기 침체 우려가 커져서입니다.. 19일(현지시간)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 거래일보다 252.40포인트(0.76%) 하락한 33,044.56으로 거래를 마쳤습니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는 30.01포인트(0.76%) 내린 3898.85, 나스닥지수는 104.74포인트(0.96%) 떨어진 10,852.27을 기록했습니다. 투자자들은 Fed 당국자들의 발언과 연준의 긴축 지속에 따른 경기 침체 우려 등에 주목했습니다. 인플레이션이 둔화한다는 신호가 나오고 있지만 Fed 매파 위원들은 여전히 금리 인상을 지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실내 마스크 의..

1월 19일 모닝 헤드라인 [내부링크]

尹대통령, 오늘 다보스포럼 특별연설…'위기 속 협력' 구상 공개 윤석열 대통령은 '다보스포럼' 참석 이틀째인 19일(현지시간) 특별연설에 나섭니다. 윤 대통령은 이날 스위스 다보스에서 진행되는 포럼 특별연설을 통해 범세계적 경제위기를 헤쳐나가기 위한 국제협력에 대한 구상을 밝힐 예정입니다. 특히 공급망 강화, 청정에너지 전환, 디지털 질서 구현을 위한 협력·연대 방안을 제시하고 한국의 역할을 소개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윤 대통령은 전날에는 글로벌 기업 최고경영자(CEO)들과의 오찬, 풍력터빈 제조 세계 1위 기업인 덴마크 '베스타스'(Vestas)의 3억 달러 투자신고식 그리고 '한국의 밤' 행사 등을 소화했습니다. 뉴욕증시, 경기둔화 지표에 하락 마감…다우 1.81%↓ 간밤 뉴욕증시에서 주요 ..

[자동차] 현대차 디 올 뉴 코나 출시, “소형 SUV 뛰어 넘는 룰 브레이커” [내부링크]

차급을 뛰어넘는 혁신적인 상품성으로 무장한 ‘디 올 뉴 코나(이하 코나)’가 출시됐습니다. 현대자동차는 18일(수)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코나의 론칭 이벤트를 진행하며 차급을 초월한 SUV의 새로운 탄생을 알렸습니다. 코나는 2017년 6월 첫 출시한 이래 5년만에 완전히 달라진 모습으로 돌아온 2세대 신형 모델로 전기차를 연상시키는 미래지향적 디자인 대폭 개선된 넓고 스마트한 실내 공간 EV, 내연기관, 하이브리드, N라인에 이르는 다양한 라인업 차급을 뛰어넘는 최고 수준의 상품 경쟁력 등이 특징입니다. 현대자동차 대표이사 장재훈 사장은 이날 환영사를 통해 “차급을 뛰어넘는 혁신적인 상품성을 갖춘 디 올 뉴 코나를 통해 시장의 판도를 깨는 한 단계 높은 기준을 제시하고자 한다”며 “..

1월 18일 모닝 헤드라인 [내부링크]

뉴욕증시, 실적 주목하며 혼조 마감…다우 1.14%↓ 뉴욕증시가 이번 주 첫 거래에서 혼조세를 나타냈습니다. 현지시간으로 17일 뉴욕증권거래소(NYSE)에서 다우존스30산업평균지수는 전장보다 1.14% 떨어지며 거래를 마쳤습니다. 스탠더드앤드푸어스(S&P)500지수는 0.2% 하락하며 2거래일 연속 4000 돌파 마감에 실패했습니다. 반면 나스닥지수는 0.14% 올랐습니다. 전날 휴장했던 증시는 이날 기업의 실적 소식을 주목했습니다. 개장전 발표된 골드만삭스가 예상치를 크게 밑도는 순이익을 발표하면서 주가는 6% 이상 하락했습니다. 반면 모건스탠리 실적은 예상을 웃돌면서 6% 가까이 주가가 올랐습니다. S&P글로벌 마켓 인텔리전스 자료에 따르면 올해 S&P500지수 상장 기업들의 순이익은 지난해 같은 ..

[유희wiki] 우리나라도 초음속 전투기 보유국 [내부링크]

우리나라도 드디어 초음속 전투기 보유국이 됐습니다. 영화 탑건에서만 있었던 일이 우리나라에도 현실로 벌어진 것이지요. 국산 초음속전투기 '보라매'(KF-21) 시제 1호기가 17일 첫 초음속 비행에 성공했습니다. 방위사업청은 KF-21이 오늘 오후 3시 15분 첫 초음속 비행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고 발표했습니다. KF-21 시제 1호기는 공군 제3훈련비행단(사천)에서 이륙해 남해 상공에서 고도 약 4만ft로 비행하면서 처음으로 음속(마하 1.0· 약 1천224/h)을 돌파했습니다. 제 1호기는 56분간 비행을 수행하고 오후 3시 54분에 착륙했습니다. 첫 초음속 비행 조종간은 한국항공우주산업(KAI) 소속 이동규 수석이 해냈습니다. KF-21은 작년 7월 최초비행 이후 현재까지 80여 회의 비행을 통해..

1월 17일 모닝 헤드라인 [내부링크]

한-UAE 공동성명 채택…'300억 달러 투자' 명시 윤석열 대통령과 무함마드 빈 자이드 알 나흐얀 아랍에미리트(UAE) 대통령의 정상회담을 계기로 양국 정상 간 공동성명이 채택됐습니다. 공동성명에는 무함마드 대통령이 한국 투자금액으로 약속한 300억 달러(약 37조2000억원)의 수치가 명기됐습니다. 공동성명은 "양 정상은 양국 간 '특별 전략적 동반자 관계'를 더욱 심화·발전시켜 나가기로 합의했다"며 분야별로 포괄적인 협력 의지를 재확인했습니다. 양국은 원자력·에너지·투자·방산 4대 핵심 분야에서 전략적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오늘 실내마스크 해제 논의 시작 정부 차원의 실내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논의가 오늘 시작됩니다. 국가감염병위기대응자문위원회는 오늘 오후 화상회의를 열고 실내마스크 ..

1월 12일 모닝 헤드라인 [내부링크]

이재명, 오늘 신년 기자회견…'사법 리스크' 대응 등 주목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12일 오전 국회 사랑재에서 신년 기자회견을 하고 정국 현안 등에 대한 입장을 밝힌다. 이 대표가 대장동 개발 특혜 의혹 등 '사법 리스크' 현안을 두고 약식으로 기자 간담회를 한 적은 있으나 정식으로 하는 기자회견은 대표 취임 후 처음이다. 이번 회견은 지난 10일 '성남FC 후원금' 의혹과 관련해 이 대표가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은 뒤 이틀 만에 열리는 것이다. 이 때문에 회견에서는 이 대표를 향해 제기되는 각종 의혹과 관련한 검찰 수사 대응 방안을 두고 집중적인 문답이 이뤄질 전망이다. 이태원 참사 국조특위, 유족 참석 공청회…이상민은 불참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특별위원회는 12일 이태원 ..

[자동차]정의선, 글로벌 자동차 산업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내부링크]

현대자동차그룹 정의선 회장이 올해 글로벌 자동차 산업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로 선정됐다. 모터트렌드(MotorTrend)는 12일 정의선 회장이「올해의 인물(Person of the Year 2023)」로 선정됐다고 발표했다. 모터트렌드는 “정의선 회장은 세계와 산업이 어디로 향하고 있는지에 대한 통찰과 더 나은 세상을 만들겠다는 열정을 가지고 전기차와 미래 모빌리티 분야에서 리더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고 선정 사유를 밝혔다. 모터트렌드는 또한 “정의선 회장은 현대차그룹을 새로운 시대로 이끌고 있으며, 자동차 업체 CEO 이상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고 강조했다. 자동차 산업과 모빌리티의 패러다임 격변기에 현대차그룹을 미래 모빌리티 ‘게임 체인저(Game Changer)’로 변모시키고 있는 정의선 회..

[경제뉴스] 세계은행 "24년까지 경기 침체 오나?!" [내부링크]

세계은행(WB)이 경제 위기의 신호를 보내왔습니다. 지난 10일 세계은행은 인플레이션과 금리 인상, 투자 감소,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등을 이유로 올해 세계 경제 성장률 전망을 큰 폭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렇게 경제 위기의 신호들이 오고 있는데 우리는 어떠한 선택을 해야할까요? 세계은행이 발표한 세계경제전망에서 올해 세계 경제 성장률을 1.7%로 전망했습니다. 이는 금융위기와 코로나 19 확산으로 경기 침체를 겪은 2009년과 2020년을 제외하면 가장 낮은 성장률인데요. 이는 반대로 지금의 상황이 글로벌 경기침체까지 올것이 아니라는 해석이 될 수 있을것 같습니다. 세계은행도 같은 메시지를 줬네요. "세계 경제가 침체에 빠질 위험이 매우 클 정도로 세계 성장이 둔화했다" 세게은행이 꼽은 경기침체의..

[건강]미세먼지 많은날 운동 해야할까? [내부링크]

몇일째 평년 보다 높은 기온이 지속되고있다. 밖에 나가고싶은데 그럴수없는 이유는 미세먼지 때문이다. 하지만 이런 날에도 집에 있는것 보다 나가서 움직이는게 낫다는것이다.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는 심뇌혈관 질환자와 당뇨환자의 질환을 악화한다고한다. 하지만 기저질환이 없는 건강한 일반인이라면 운동을 하는게 낫다. 초미세먼지 농도가 짙어도, 건강한 사람이 중강도 이상의 운동을 하면 심뇌혈관 질환과 당뇨병 발생 위험도가 감소하기 때문이다. 중강도 운동이란 평소보다 숨이 약간 차는 정도의 운동으로 빠르게 걷기, 자전거 타기 정도의 운동을 말한다. 서울대병원 가정의학과 박상민 교수 연구팀의 연구에 따르면, 낮은~중간 농도 초미세먼지 노출 환경에서 중강도 이상 신체활동을 5회 이상 한 사람들은 하지 않은 사람들보다 당..

1월 11일 모닝 헤드라인 [내부링크]

'성남FC 의혹' 이재명 검찰 소환조사 12시간 만에 종료 10일 수원지검 성남지청에서 진행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성남FC 후원금 의혹 관련 조사가 출석 약 12시간 만에 끝났다.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나온 이 대표는 이날 오후 10시 42분께 조사를 마치고 성남지청 본관 밖으로 나와 "답은 정해졌고 기소할 것이 명백하다"며 "결국 법정에서 진실이 가려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검찰이) 제시한 여러 자료를 봐도 제가 납득할만한 근거는 없었다"며 "늦은 시간까지 기다려주신 함께해주신 많은 분께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김성태 쌍방울그룹 전 회장, 태국서 검거…해외 도피 8개월만 쌍방울 그룹의 각종 비리 의혹으로 수사를 받던 중 해외로 출국해 도피행각을 벌여온 김성태 전 회장이 태국에서 ..

미국 위성 한반도 인근 추락 가능 [내부링크]

별일이 다 있습니다. 이번에는 위성 잔해가 떨어진다네요. 영화에서만 보던일이 현실로 벌어지나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미국 지구관측 위성 'ERBS'가 한반도 인근에 추락할 가능성이 있다고 밝혔습니다. 과기정통부는 오전 7시 경계경보를 발령하고 우주위험대책본부를 소집해 만일의 경우를 대비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ERBS는 1984년 10월 5일 챌린저 우주왕복선에서 발사된 뒤 지구 열복사 분포를 관측하고 분석하는 임무를 수행한 무게 2천450의 위성으로, 현재 추락 중이라고합니다. 우주로 간지 40년이된 위성이라 기능을 다하고 추락하나 보네요. 한국천문연구원의 궤도 분석 결과에 따르면 낮 12시 20분에서 오후 1시 20분 사이에 추락할 가능성이 높고, 추락 예측 범위에 한반도가 포함돼 있다고합니다. 과기정..

1월 9일 아침 헤드라인 [내부링크]

한밤 강화 서쪽 해역서 규모 3.7 지진…인천 등서 흔들림 감지 인천 강화군 서쪽 25 해역에서 9일 오전 1시 28분께 규모 3.7 지진이 발생했다고 기상청이 밝혔다. 지진파 중 속도가 상대적으로 빠른 P파를 토대로 한 자동분석에선 규모가 4.0으로 추정됐으나 이후 추가분석을 거쳐 규모가 3.7로 조정됐다. 애초 규모가 4.0으로 추정돼 지진조기경보가 발표됐고 수도권에 재난문자가 발송됐다. 진원의 깊이는 19로 파악된다. 대통령실, 교육문화수석 신설하나…교육개혁 뒷받침 고심 윤석열 정부 집권 2년차 교육개혁에 속도를 더하기 위해 대통령실에 교육문화수석비서관을 신설하는 방안이 물밑 검토되고 있다. 여권 고위 관계자는 9일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교육개혁은 굉장히 중요하면서도 어려운 과제"라며 "..

1월 6일 아침 주요 뉴스 [내부링크]

美, 北무인기 탐지했나 질문에 "우린 역내 전체 정보 능력 있어" 미국은 5일(현지시간) 북한 무인기의 한국 영공 침범과 관련해 한국 정부와 긴밀히 조율한다는 입장을 재확인했다. 패트릭 라이더 미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브리핑에서 북한의 무인기 도발과 관련해 한국과 어떻게 협력하고 있느냐는 질문에 "한국 국방부에 문의하라"면서도 "우리는 북한의 위협은 물론 역내 안정·안보를 위해 한국, 일본, 역내 기타 파트너들과 긴밀히 협력하겠다는 약속을 매우 분명히 해왔다"고 말했다. 라이더 대변인은 "우리는 그러한 위협이 지속해서 엄존함에 따라 한국 정부, 한국 국방부와 계속해서 긴밀히 조율해 나갈 것"이라고 언급했다. 삼성·LG전자 오늘 잠정실적 발표…영업이익 반토막 날 듯 경기침체에 따른 가전과 반도체 수..

[자동차] 기아, 영업직 '오토컨설턴트'로 개편 [내부링크]

기아가 빠르게 모빌리티 시대를 위한 문화 개선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기아는 자동차 산업과 기아 브랜드 리런칭 방향성을 고려해 올해부터 영업직군 명칭을 ‘오토컨설턴트’로 바꾼다고 밝혔습니다. ‘오토’는 단순 자동차 제품을 넘어서 PBV, 자율주행 등 다양한 서비스까지 포괄하는 의미이며 ‘컨설턴트’는 고객과 가장 맞닿아 있는 곳에서 고객 라이프 스타일을 고려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는 역할을 뜻합니다. ‘오토컨설턴트’라는 명칭은 자동차 판매 업무뿐만 아니라 PBV, 자율주행, 차량구독 등 다양한 모빌리티 제품/서비스의 솔루션 제공으로 영업 직무의 역할이 확장될 경우에도 지속적으로 활용 가능한 명칭입니다. 새로운 명칭은 이번 달 1일부터 적용됐고, 기아 직영 영업점에 한한다고 밝혔습니다. 기아 관계자는 “오..

[유희wiki]겨울 산행 준비 [내부링크]

겨울 산에 가본이만이 겨울산의 매력을 알수있다. 겨울 등산은 다른 계절보다 주의해야 할 점이 더 많다. 무엇일까? 보온에 신경 써야 겨울 산행은 찬바람과 낮은 기온으로 인한 동상이나 저체온증을 주의해야 한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옷차림에 신경 써야 한다. 두꺼운 등산복 한 벌을 입기보다 여러 벌을 겹쳐 입어야 열 손실이 덜하다. 피부에 닿는 옷은 땀이 빠르게 흡수, 건조되는 쿨맥스 소재가 좋다. 겉옷으로는 방수, 방풍, 투습 기능이 있는 고어텍스 소재를 입으면 된다. 방한 장갑과 방한 부츠를 착용하고, 장갑이나 양말 여분을 준비해 젖을 때마다 교체해야 한다. 따뜻한 음료 필수 겨울철에는 날씨가 덥지 않아 갈증이 덜 느껴져 탈수증이 오기 쉽다. 이때 따뜻한 음료를 마시면 탈수증을 막고 체온을 올리는데 효과..

1월 4일 주요 뉴스 [내부링크]

이태원 국조특위, 첫 청문회…윤희근 경찰청장 등 출석 예정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특별위원회'가 4일 1차 청문회를 개최한다. 이날 청문회에는 윤희근 경찰청장, 김광호 서울경찰청장, 이임재 전 용산경찰서장, 류미진 총경, 남화영 소방청장 직무대리, 최성범 용산소방서장 등이 출석 대상이다. 오는 6일 열리는 2차 청문회에는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 오세훈 서울시장, 박희영 용산구청장 등이 증인 명단에 올랐다. "행안부·서울시에 책임 묻기 어려워"…특수본 잠정 결론 이태원 참사를 수사 중인 경찰 특별수사본부(특수본)가 행정안전부와 서울시 등 상급기관에 대한 수사를 '혐의없음'으로 잠정 결론 낸 것으로 파악됐다. 4일 경찰 등에 따르면 특수본은 재난에 대한 국가기관의 대비·대응..

[경제뉴스]집값 오르면 출산율 떨어진다? [내부링크]

이목이 가는 조사가 있어서 가지고 와 봤습니다. 집값이 1% 오르면 향후 7년간 합계출산율이 약 0.014명 감소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는데요. 어떤 조사인지 더 알아 볼까요. 3일 국토연구원이 발표한 '주택 가격 상승이 출산율 하락에 미치는 동태적 영향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주택 가격의 상승 충격(연 1% 이상)이 발생하면 그 영향이 7년까지 이어져 합계출산율이 약 0.014명 줄어들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992년 1월부터 2022년 9월까지의 시계열 자료를 바탕으로 주택 가격과 출산율의 구조적인 변화를 추정한 조사인데요 주택가격이 출산율에 영향을 미치기까지 걸리는 시차도 점차 짧아지는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박진백 국토연구원 부연구위원은 "출산 인구층은 가계 자산 축적이 적은 사회 초년생들..

[여행] 아이와 놀기 좋은 안면도 풀빌라 "더 마레" [내부링크]

어린이집 방학을 맞이하여 가족들 끼리 안면도로 다녀왔습니다. 태안에서 20여분을 더 달려 갈수있는 안면도. 와이프 회사 휴양소로 당첨된 풀빌라로 다녀왔습니다. "더 마레" 외관은 다소 겸손하지만 실내는 결코 그렇지 않았습니다. 넓찍한 실내 침대도 두개나 있어서 아이들이 신나게 뛰어놀수 있었습니다. 침실은 이렇게 정갈하게 정돈되어있었고 청결상태도 호텔 못지 않습니다. 왼쪽에 가림막을 치면 순식간에 방이 두개가 됩니다. 와이프가 가장 좋아했던 주방입니다. 클라세 냉장고와 정수기까지 완비. 쿠쿠 밥솥에 인덕션까지 모두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아이들이 가장 좋아한 곳은 바로 수영장입니다. 실내에 있어서 겨울이지만 따뜻했고 프라이빗하게 놀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참 좋아하죠? 일몰이 일품인 마당도 최곱니다. 멀리 ..

[경제]강남3구·용산 빼고 부동산 규제지역 전부 해제한다는데 과연?? [내부링크]

정부가 주택 시장 경착륙을 막기 위해 규제지역을 대거 해제합니다. 서울 강남 3구와 용산구를 제외하고 모든 지역이 규제지역에 풀리는 것입니다. 관련부처는 이달부터 규제 해제를 한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지방을 시작으로 경기·인천을 포함한 수도권 규제지역을 대거 해제한데이에 서울까지 사실상 전면해제한 것입니다. 조정대상지역에서 풀리면 종합부동산세와 양도소득세 중과가 배제되는 등 세제가 줄어들고, 주택담보대출비율(LTV) 등 대출이 확대되며 재당첨 제한 등 청약 규제도 풀리게됩니다. 현재 서울 전체와 과천, 성남(분당·수정구), 하남, 광명시 등 경기 4개 시가 조정대상지역과 투기과열지구로 남아 있고 서울 용산, 성동, 노원, 마포, 양천, 강서, 영등포, 서초, 강남, 송파, 강동, 종로, 중구, 동대문,..

[연예뉴스]아이유·BTS 정국, 美 롤링스톤 선정 '역대 위대한 가수 200' [내부링크]

케이팝이 대세네요. 아이유와 방탄소년단(BTS)의 정국이 미국 유명 음악지 롤링스톤이 뽑은 최고의 가수 200명 안에 들었다고 합니다. 롤링스톤은 1일(현지시간) '역대 위대한 가수 200'(The 200 Greatest Singers of All Time) 순위를 발표했는데요. 롤링스톤 직원과 기고가들의 의견을 종합해 지난 100년간 대중음악계에서 활동한 가수를 대상으로 선정한거라고 합니다. 여기서 아이유는 팝스타 크리스티나 아길레라(141위), '컨트리 음악의 전설' 멀 해거드(138위) 등을 제치고 무려135위에 올랐습니다!! 롤링스톤은 "아이유는 2010년 히트곡 '좋은 날' 이후 한국 음악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는 가수 중 한 명"이라며 "폭넓은 음역대와 강력한 전달력, 그리고 보사노바에서 9..

[맛집] 포항 죽도시장 맛집 "평남식당" [내부링크]

포항에 가면 꼭 먹고와야하는 식당 추천드립니다. 포항하면 죽도 시장이죠? 포항에 30년 가까이 살면서 먹어본 국밥 중에 가장 맛있는 집 추천드립니다. 그거슨 바로 "평남식당" 간판에서 부터 아우라가 남다른!! 백종원의 3대 천왕에도 나왔다능~!!! 먼저, 메인으로 한우수육입니다. 야들야들한 부속고기가 일품입니다. 정구지의 고향 답게 부추를 듬북 주시는데, 고기와 곁들여 먹으면 기가 막힙니다. 근본메뉴 소머리국밥입니다. 특이하게도 계란한 알을 풀어줍니다. 노른자를 터뜨려먹을지 그냥 먹을지는 개취입니다. 개운 한 맛이 좋다면 풀지 않는것을 추천합니다. 너무 좋은 안주 때문에 낮임에도 소주를 안마실수 없습니다. 포항하면 참소주지요. 포항 다녀온지 벌써 수개월이 흘렀는데도, 아직도 생각나는 맛입니다. 아...포..

[연예뉴스]아이유 이종석 열애 [내부링크]

가수 겸 배우 아이유와 배우 이종석이 열애를 인정했다고 하네요~!! 평소에 좋아했던 두 분이라 더욱 귀 기울여 보게됩니다. 아이유 소속사 이담엔터테인먼트 측은 두 사람이 오랫동안 친한 동료 사이로 지내다 최근 연인 사이로 발전했다고 밝혔다네요. 쿨하게 인정하는 모습도 아이유 답네요. 이종석 소속사 하이지음스튜디오도 두 사람이 친한 동료 관계에서 최근 연인 사이로 발전해 진지한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고 덧붙여서 상호간에 공개 연애를 시작했네요. 그리고 아이유와 이종석은 최근 일본에서 크리스마스 연휴를 함께 보냈다며 4개월째 연애 중이라고 하네요. 두분 행복하시길~~!!!

[육아]국립중앙박물관 어린이박물관 방문기 [내부링크]

주말마다 어디 가야되나 고민되시죠? 그럴땐 서울 근교에 어린이 박물관 어떠세요. 국립중앙박물관에 위치한 어린이박물관입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이렇게 이쁜 표시가 돼있습니다. 그리고 안쪽으로 들어가면 인스타 감성 넘치는 촬영존도 있습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아이들 체험할것이 엄청 많아서 공짜 키즈카페 같은 느낌이 들정도에요. 아이들 교육에 좋은것들이 계속 나오고 직접 체험할수 있는것들이 있어서 정말 좋아요. 박물관이랑 연계돼있어서 이렇게 역사 공부를 할수있는 콘텐츠도 있었습니다. 집에서 낙서한다고 그림 그리기도 못하게 했는데 색연필로 그림 그리면서 이렇게 좋아하네요. 저희 아들녀석은 영상물 앞에서서 한창을 서있네요 딸들이 좋아할 만한 공간도 많아요! 인형을 들고 벽에 갔다대면 꽃이 몰려드는것 처럼 인터렉티브한..

[경제뉴스] 연말정산 혜택확대 [내부링크]

'13월의 월급'을 받을 수 있는 연말정산 시즌이 돌아와 오는 15일부터 국세청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개통됩니다. 지난해 근로소득에 대해 이뤄지는 이번 연말정산에서는 신용카드·대중교통 사용액 등에 대한 공제가 확대되고 전세대출 원리금 소득공제, 월세·기부금 세액공제도 늘어납니다. 특히 작년 신용카드 사용액, 전통시장 사용액이 그 전해인 2021년보다 5% 넘게 증가했다면 100만원 한도로 추가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게됩니다. 신용카드 소비증가분과 전통시장 소비증가분은 각각 20%의 소득공제가 가능합니다. 대중교통 이용금액 소득공제는 작년 7∼12월 이용분에 한해 공제율이 40%에서 80%로 올라가 혜택이 확대됩니다. 무주택 세대주인 근로자가 주택을 임차하기 위해 차입한 자금의 공제한도는 300만원에서..

1월 5일 아침 주요뉴스 [내부링크]

대통령실, '평양선언' 무효화도 검토…대북 확성기 재개 가능성 대통령실은 북한이 다시 우리 영토를 침범할 경우 '9월 평양공동선언'의 효력을 정지하는 방안도 검토하는 것으로 5일 알려졌다. 윤석열 대통령이 북한 무인기 도발에 맞서 '역사적인 판문점선언 이행을 위한 군사분야 합의서'(9·19 군사합의)의 효력 정지 검토를 지시한 연장선으로 풀이된다. 대통령실 핵심 관계자는 이날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9·19 군사합의와 연계된 다른 합의에 대한 검토도 필요하다"며 "사정 변경에 따른 남북합의서 무효화는 우리 주권에 속한다"고 말했다. 서울 규제지역 오늘 대거 해제…토지거래허가구역도 풀리나 5일 서울 강남3구(서초·강남·송파)와 용산구를 제외한 서울 21개 구가 대거 조정대상지역 등 규제지역에서 풀리면..

[연예뉴스]BTS RM, 천년고찰 화엄사 방문...왜? [내부링크]

BTS의 리더 RM이 화엄사를 다녀갔습니다. 왜 방문했을까요? RM은 지난해 12월 29일 음악프로듀서 강산과 함께 대중교통을 이용해 화엄사에 1박 2일 일정으로 방문했습니다. 세계적인 스타가 대중교통으로 거기까지 간것이 너무나 쿨하네요. RM은 개인적으로 휴식을 취하고 음악에 대한 영감을 얻기 위해 화엄사를 찾았다고 합니다. 여기서 오랜인연이 있었던 주지스님과 만나 이야기를 나눴는데요. 차담이 재미있습니다. 덕문 스님이 "군 면제를 받지 못해 서운한가?"라고 물었고, RM은 "당연히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의무를 다하고 싶다. 그래야 권리를 이야기할 수 있다"며 "어른이 되는 시간으로 생각하겠다"고 어른답게 말했습니다. 이에 덕문 스님은 "80 평생 중 1년 반이란 시간은 허비가 아니라 잠시 자신을 되돌아..

[연예뉴스]뇌과학으로 풀어내는 범죄사건…'두뇌공조' 5.2%로 순조로운 출발 [내부링크]

뇌과학으로 범죄사건을 풀어내는 코믹 수사극 '두뇌공조'가 5%대 시청률로 출발했습니다. 3일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오후 9시 50분 처음 방송된 KBS 2TV '두뇌공조' 시청률은 5.2%로 집계됐습니다. 아직 극 초반이지만 코믹한 대사와 상황 연출로 뇌과학이라는 소재를 무겁지 않게 풀어냈다는 반응이 나왔습니다. 쌍천만배우 차태현과 씨엔블루 보컬 정용화의 연기대결 기대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