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lss의 등록된 링크

 youls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21건입니다.

코로나 2.5 단계 연장 [내부링크]

코로나 2.5 단계 연장 코로나 2.5 단계 연장 - 힘들어지는 상인들 이제 코로나 확산이 상인들의 삶을 버티기 힘들 정도로 몰아 부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번 코로나 확산이 마지막이어야 한다는 바램으로 벼..

10호 태풍 하이선 [내부링크]

10호 태풍 하이선 지금 북상하고 하이선이 그래도 다행인게 한반도를 직통하지 않고 비켜서 지나간다고 합니다.. 정말 다행입니다. 사상 최대 최고의 태풍이라고 불리우고 있는 하이선이 다행이 한반도를 그래도..

디지털 교도소 [내부링크]

디지털 교도소 디지털 교도소 - 개요 요즘 핫이슈이면서 각종뉴스에서 자주 등장하는 디지털 교도소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디지털 교도소 는 특히 강력 범죄인 성범죄자 & 싸이코패스 신상정보 알림이 기..

10호 태풍 하이선 북상 [내부링크]

10호 태풍 하이선 북상 10호 태풍 하이선 북상 - 한국 기상청 전망 10호 태풍 하이선 예상 경로도 현재는 일본 오키나와 남동쪽 약 810 km 부근 해상까지 와있는 상황이네요. 진행 방향을 북서 방향으로 이동..

추석 록다운 [내부링크]

추석 록다운 민족 대이동 추석을 맞은 코로나 비상 상황을 맞이하여 많은 분들이 추석 대이동을 그대로 해야 할지 즉 고향에 내려가야할지 여부를 고민하고 있는 상황이네요 일부는 이번만은 집에서 조용히 지내..

거리두기 2.5 단계 연장 [내부링크]

거리두기 2.5 단계 연장 이번에 강화된 거리두기에 대해서 중대본은 강화된 사회적 거리 두기 2.5단계 조치 연장하는 것으로 결정하였네요 .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는 4일 코로나 19 관련 브리핑에서 현재 수도권..

원격 수업 20일까지 연장 [내부링크]

원격 수업 20일까지 연장 원격 수업 20일까지 연장 - 관련 내용 코로나19 확산 우려와 사회적 거리두기 2.5 단계 연장으로 인해 수도권 유치원과 초·중·고교의 원격 수업 이 현행대로 9월 20일까지 진행 됩..

2차 긴급 재난 지원금 [내부링크]

2차 긴급 재난 지원금 최근에 코로나 바이러스의 전염 확산세가 심상치 않습니다.. 이제 현실 가능성이 높은 2차 코로나 팬데믹을 막기위해서 최선을 다해야 할것 이네요. 정부는 또한 경제적인 타격을 최소화 하..

코로나 19 증상 [내부링크]

코로나 19 증상 코로나 19 증상 -코로나 19의 정의? 전세계에 기세를 부리고 있는 코로나는 감기, 중증급성호흡기증후군(SARS), 중동호흡기증후군(MERS)과 같은 질병을 일으킬 수 있는 바이러스 계열이네요...

서울 학생 자가진단 [내부링크]

서울 학생 자가진단 지금부터 서울 학생 자가 진단 진행하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할께요 이제는 직장인도 그렇고 학생도 그렇고 본인 코로나로부터 본인의 몸 상태를 점검할수 있도록 자가 진단을..

10호 태풍 하이선 [내부링크]

10호 태풍 하이선 오늘 태풍 마이삭의 영향으로 수도권에 태풍 주의보가 발령되었네요. 마이삭이 기존 태풍 매미에 버금갈 정도로 강해 졌고 특히 바람이 엄청나게 강하여 심각한 피해가 우려된다고 하네요. 이에..

거리두기 2.5 단계 연장 [내부링크]

거리두기 2.5 단계 연장 오늘은 코로나 19 확산에 따른 현재의 진행 현황을 자세히 설명 드리려 합니다. 현재 중증 환자수가 급속히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중증 환자에 대한 케어를 위한 조치하기 위해 정부..

태풍 마이삭 경로 [내부링크]

태풍 마이삭 경로 오늘은 최근 한국 기상청의 날씨 예측이 맞지 않아서 한국 기상청 날씨 정보를 확인 하고 노르웨이 기상청과 미국 일본 기상청의 날씨 예측을 함께 확인해야 한다고 하는 사람이 늘고 있네요 그..

의사 국가고시 연기 [내부링크]

의사 국가고시 연기 의사 국가고시 연기 - 발표는? 결국 보건복지부는 의사 협회와 의대생들의 압력에 굴복하는 이미지 입니다. 하지만 결과는 두고 보아야 하겠지요 명분이 좀더 생기고 이번에 혈기만 있는..

미래통합당 국민의 힘 당 [내부링크]

미래통합당 국민의 힘 당 미래 통합당이 기존의 4월 15일 국회의원 선거의 참패와 현재의 힘없는 야당의 이미지가 각인되어 결국 이번에 당명 변경을 통해서 이미지 쇄신을 시도하게 됩니다. 31일 결정으로 당..

림태주 하교 내용 [내부링크]

림태주 하교 내용 이번에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린 진인 조은산의 시무 7조에 대한 답글로 림태주의 하교가 이슈가 되고 있네요. 이번 림태주 시인의 하교 내용에 이어서 진인 조은산의 추가적인 글이 기..

네이버 스마트 주문 하는방법 [내부링크]

네이버 스마트 주문하는 방법 네이버 스마트 주문하는 방법 - 스마트 주문의 정의 스마트 주문은 매장 도착 전에 미리 주문하거나, 포장 주문 , 매장 식사 등도 미리 예약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 사태가 잠잠해지..

여행에 미치다 [내부링크]

여행에 미치다 여행에 미치다 - 문제의 발단은 무엇인가요? 여행에 미치다에 인스타 그램에 동영상 하나가 문제가 되고 있네요 어제인 8월 29일에 오후 6시경에 양떼 목장이라는 동영상이 업로드 되었고 바로 삭..

공공의대 게이트 [내부링크]

공공의대 게이트 공공의대 게이트 - 현황은?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일부 의사들은 정부의 의료 개혁 계획에 항의하기 위해 국내 종합 병원에서 일하고 있는 인턴과 레지던트 의사 ..

코로나 라이브 사이트 [내부링크]

코로나 라이브 사이트 오늘은 코로나 확진자의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이 가능한 코로나 라이브 사이트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코로나 라이브 사이트에서는 실시간으로 코로나 환자 현황을 파악할수 있네요..

시무 7조 상소문 [내부링크]

시무 7조 상소문 오늘은 현재 청와대 게시판에 가장 핫하게 떠오른시무 7조의 내용은 솔직하게 현 시국을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했다고 생각이 드네요 많은 국민들이 이러한 글을 보고 속 시원하다 느끼는 분..

태풍 마이삭 경로 [내부링크]

태풍 마이삭 경로 최근의 한국 기상청의 날씨 예측이 맞지 않아서 한국 기상청 날씨 정보를 확인하고 체코의 윈디 사이트, 노르웨이 기상청과 미국 일본 기상청의 날씨 예측을 함께 확인해야 한다고 사람들이 이..

코로나 2.5단계 격상 [내부링크]

코로나 2.5단계 격상 코로나 2.5단계 격상- 현황 현재 코로나 사태가 진정되지 않아서 국민 대부분이 이에 대한 우려를 표하고 있는 상황이네요 정부는 특히 최근 열흘간 3〜4백 명대의 일일 확진자와 함께 중증..

공매도 금지 연장 [내부링크]

공매도 금지 연장 금융 감독원에서는 지난 3월부터 코로나 확산으로 인한 경제 침체를 우려해서 6개월 한시적인 공매도 금지하기로 결의하였네요. 이제 그 한시적 공매도 금지 기한이 9월 15일 자로 만료가 가까..

코로나 백신 개발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개발 오늘은 코로나 백신 진행 상황에 대해서 자세히설명드릴게요 이제 전 세계가 코로나 백신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조만간 안정적이며 효과가 입증된 백신 개발이 완료되어서 코로나 종..

아베 총리 사임 건강이상설 [내부링크]

아베 총리 사임 건강이상설 일본의 아베 신조 총리가 지난주에 이어 8월 24일 코로나 2차 추가 검사를 받았습니다. 아베 신조 총리는 8월 17일 휴가를 이용하여 검진을 받고 19일 업무 복귀하였습니다. 아..

태풍 바비 예상 경로 최신 [내부링크]

태풍 바비 예상 경로 최신 요즘은 한국 기상청에서 예측하는 날씨 예측이 맞지 않아서 한국 기상청 날씨 정보를 확인 하고 노르웨이 기상청과 미국 일본 기상청의 날씨 예측을 함께 확인해야 한다고 합니다. 좀..

수도권 원격 수업 전환 [내부링크]

수도권 원격 수업 전환 수도권 원격 수업 전환 - 현황 오늘 8월 26일부터 9월 11일까지 서울 경기 인천 전지역을 대상으로 유·초·중·고·특수학교 전면 원격수업으로 전환 되네요 이는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

코로나 3단계 기준 [내부링크]

코로나 3단계 기준 코로나 3단계 기준 - 수도권 현재 상황 서울특별시는 감염의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주요시설의 방역수칙 준수여부를 계속 점검하고 있습니다. 우선 8월 20일(목) 영화관(10개소)를 점검..

코로나 혈장 치료제 [내부링크]

코로나 혈장 치료제 코로나 혈장 치료제 - 혈장이란? 혈장은 적혈구, 백혈구, 혈소판 그리고 다른 세포 구성 요소가 제거된 후 남아 있는 혈액의 투명하고 착색된 액체 부분입니다. 그것은 약 55퍼센트로 구성..

사랑제일교회 코로나 확진자 [내부링크]

사랑 제일교회 코로나 확진자 오늘은 사랑제일교회 코로나 확진자의 확산세에 대해서 현재 상황을 자세히 설명 드리려 합니다. 서울과 경기도 지방의 코로나 확산세가 멈출 기세가 없고 오히려 증가 하고 있는..

큐알코드 qr코드 스캔 [내부링크]

큐알코드 qr코드 스캔 전자 출입 명부인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큐알코드 qr코드 스캔 이용 방법을 자세히 설명드릴게요. 이제 공공장소나 고위험 시설에 방문할 때는 마스크는 당연히 필수로 해야 하고 큐알코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되면 우리 삶은 어떻게 바뀌나요. 경제 활동을 할 수 있나요. 회사도 갈 수 있는 건가요? 마트 가도 괜찮나요. 결혼식은 할 수 있는 건가요? 무엇이 달라지게 되..

임플란트 가격 [내부링크]

저 역시 1년 전쯤에 어금니 치통이 상당히 심해서 치과를 다닌 적이 있습니다. 한 치과에서는 이러한 어금니 치통을 그저 일상적인 통증쯤으로 치부하고 진통제와 소염제만 처방해 주더군요. 이틀째 되는 날 너무..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내부링크]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 상품권 종류 신세계 상품권은 신세계백화점, 이마트는 물론 쇼핑/외식/레저 등 다양한 가맹점에서 폭넓게 사용하실 수 있는 품격 있는 선물, 신세계 상품권입니다..

카카오 뱅크 체크카드 혜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카카오 뱅크 체크카드 혜택, 체크 카드 발급 받으시려면 아무래도 혜택을 꼼꼼이 따져 보아야 겠죠 해외 카드 결제 수수료나, 체크카드 만들 때 필요한 것들 도 챙겨야 겠지만 실제 체크 카드의..

카카오 택시 이용법 [내부링크]

오늘은 카카오 택시에 대해서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 가능한 카카오에서 나온 택시 이용 서비스인 카카오 택시 서비스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본 서비스는 지난번 카카오 택시 이용 방법에 이어서 카카오 택..

해독주스 시금치 효능 [내부링크]

해독주스 시금치 효능 오늘은 우리가 자주 먹고 있는 채소 중 시금치의 효능과 효과 그리고  보관법, 섭취 방법 등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언제 우리나라에 유래가 되었고 언제부터 우리가 즐..

문화 상품권 사용처 총정리 [내부링크]

문화 상품권 사용처 총정리, 오늘은 문화 상품권 사용처를 별도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문화 상품권의 환불, 문화 상품권의 교환을 하기 위한 방법도 추후 별도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오늘은 문화 상품권의 사용처..

농협 체크카드 혜택 [내부링크]

농협 체크카드 혜택 오늘은 농협 체크 카드를 추천드리려 합니다. 농협에서는 다양한 농협 체크카드를 사용하시고 농협 체크카드에서 주는 다양한 혜택을 받아보세요. 포인트 적립도 할인도 다양하게 받을 수 있..

중국 무료 판다 VPN 이용 방법 [내부링크]

중국  무료 판다 VPN 이용 방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국에서 유튜브나 트위터, 구글 등의 사이틀 접속하지 못해서 아쉬우셨죠. 저 역시 중국 갔을 때 유튜브 네이버 블로그 등을 접속하지 못해 엄청나게 불..

부산 힐튼 호텔 할인 [내부링크]

부산 힐튼 호텔 부산 힐튼 호텔 예약을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다음이나 네이버에서 부산 힐튼 호텔을 입력해주세요 힐튼 호텔을 입력한 후에 아래 표시되는 힐튼 부산 부산광역시 기장군 기장읍 기장 해안로 위..

리리앤코 할인 최신 [내부링크]

오늘은 리리 앤코 할인 이벤트 최신 사항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리려 합니다. 여성의류 도매 사이트 중에 가장 핫한 여성의류 사이트는 리리 앤코에서 할인된 금액으로 의류를 득탬 할 수 있었으면 좋겠스니다...

브로콜리 효능 [내부링크]

오늘은 우리가 자주 먹고 접할 수 있는 야채 중에 하나인 브로콜리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브로콜리는 항균성, 비타민C 많아 자연석에 비타민 음식 또는 자연의 비타민 제품이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또한..

노브랜드 버거 [내부링크]

오늘은 요즘 핫한 노브랜드 버거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노브랜드 버거가 가성비가 뛰어나다는 소문이 자자하더군요. 노브랜드 매장이 벌써 30개 이상의 매장으로 늘어났더군요. 노브랜드 매장에 가셔서 꼭..

심형래 보이스 트롯 도전 [내부링크]

심형래 보이스 트롯 도전 돌아온 영구 심형래의 보이스 트롯 도전하는 멋진 모습입니다.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 코메디언입니다. 새로운 길을 개척하고 물론 금전적으로 어려움이 있었지만 그래도 포기하거나..

카니발 풀체인지 [내부링크]

오늘은 기아에서 나온 카니발 풀체인지 4세대 차량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이번에 나온 4세대 기아 카니발은 사람들의 극찬을 받을 만큼 인기가 하늘을 찌른다고 하더군요. 그만큼 잘 빠진 우리나라 대표 밴..

무 효능, 칼로리, 섭취방법, 영양성분 [내부링크]

오늘은 우리가 자주 먹고 있는 10대 건강 식품중 하나인 무의 효능과 효과 그리고  보관법, 섭취 방법 등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언제 우리나라에 유래가 되었고 언제부터 우리가 즐겨 먹게 되었..

프로야구 관중 입장 [내부링크]

프로야구 관중 입장 프로야구 관중 입장 시기는? 프로야구는, 7월 26일(일)부터 관중 입장 시작 되네요. 정부는 26일(일) 프로야구 관중입장을 허용 발표에 맞춰 관람객 입장 시작 하기로 했네요. KBO느 철저..

류현진 경기 중계 [내부링크]

류현진 경기중계 이번에 류현진이 Toronto Blue jays 토론토 블루제이스로 이적한 이후 첫 경기를 치르게 되었네요. 저도 토론토에 있을때 한번 가봤던 경기장입니다. 토론토 블루 제이스는 메이저리그 구단중에..

경기도 공공 배달 앱 [내부링크]

오늘은 이번에 경기도에서 시행하고 있는 공공 배달 앱의 현황에 대해서 설명 드리려 합니다. 기존 배달의 민족의 독과점 횡포 문제가 사회적 이슈가 되었고 이에 따른 독과점 해소 방안으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수돗물 유충 [내부링크]

수돗물 유충 오늘은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수돗물 유충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수돗물 유충은 현재 전국 12개 정수장 울산 김해 양산 등에서 추가로 수돗물 유충이 발견되었다고 하네요. 이번에..

카카오 택시 이용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카카오 택시 이용방법에 대해서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 가능한 카카오에서 나온 택시 부름 서비스인 카카오 택시 서비스에 대해서 설명드릴게요 카카오 택시 이용 시 주의할 사항, 이용 비용은 어떻게 되..

최신 영화 순위 8월 [내부링크]

최신 영화 순위 8월 오늘은 8월에 최신 영화 순위를 알려드릴게요 요즘들어 정말 괜찮은 영화들이 많이 개봉하는데요 그중에 꼭 봐야할것 같은 최신 영화 몇편을 추천 드릴게요. 영화관을 방문해서 꼭꼭 괜찮은..

군산 1박2일 선유도 와 원도심 여행 [내부링크]

<전체 이동 경로> 새만금 방조제 신시 광장 인근 – 자동차 14분 8.2km – 선유도(선유 스카이 SUN라인) – 자동차 4분 1.5km – 선유도에 물들다(카페) – 자동차 46분 41.9km – 소설 여..

석류 효능 [내부링크]

석류 효능 오늘은 우리가 자주 먹고 접할 수 있는 과일 중에 하나인 석류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석류는 항균성, 보존력, 항항 에스트로겐 기능이 있어 갱년기 여성에게 특히나 좋은 음식이네요. 이러한..

미나리 효능 [내부링크]

미나리 효능 미나리 효능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음 식이섬유가 많아 변비 예방에 좋고 비타민 A, B1, B2, C와 무기성분인 칼슘, 인, 철 등이 풍부해 현대인의 불균형한 식생활 개선에 도움 혈압을 낮추어 주..

폭염 발생시 이건 꼭 확인 하세요. [내부링크]

폭염 발생시 이건 꼭 확인 하세요. 오늘은 폭염 시 취해야 하는 행동 요령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폭염과 같이 재난 상황이 발생하게 되면 상당히 우왕좌왕할 가능성이 높은데요 이때 아래와 같은 폭염재난..

집중 호우 이건 꼭 알고 준비하세요. [내부링크]

집중 호우 이건 꼭 알고 준비하세요. 오늘은 집중호우 발생 시 취해야 하는 행동 요령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집중호우와 같이 재난 상황이 발생하게 되면 상당히 우왕좌왕할 가능성이 높은데요 이때 아래와 같은..

태풍, 이건 꼭 알고 준비하세요. [내부링크]

태풍 행동 요령 오늘은 태풍 발생시 취해야 하는 행동 요령을 정리 해 보았습니다. 태풍과 같이 재난 상황이 발생하게 되면 상당히 우왕좌왕 할 가능성이 높은데요 이때 아래와 같으 태풍 재난 행동 요령에 따라..

지진 발생, 이렇게 대비하세요 [내부링크]

지진 발생, 이렇게 대비하세요 오늘은 지진 발생 시 취해야 하는 행동 요령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지진과 같이 재난 상황이 발생하게 되면 상당히 우왕좌왕할 가능성이 높은데요 이때 아래와 같은 지진 재난..

부여 궁남지와 정림사지 [내부링크]

여름은 밤이 아름다운 계절이다. 여행지에서 하룻밤 머물면 그곳이 더 잘 보인다. 야경까지 좋다면 금상첨화다. 백제의 세련미와 애잔함이 가득한 부여 궁남지와 정림사지로 야경 여행을 ..

인삼 효능 [내부링크]

인삼 효능 인삼 효능- 인삼의 기원 인삼은 두릅나무과(Araliaceae) 인삼 속(Panax)에 속하는 초본류로 그 뿌리를 약용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약초 중의 영약으로 여겨져 우리나라를 비롯한 동아시아에서 수..

옥수수 효능 [내부링크]

옥수수 효능 - 옥수수의 유래는?  옥수수는 중앙아메리카에서 북쪽으로는 캐나다, 남쪽으로는 아르헨티나까지 전파되어 종류와 품종이 다양하게 분화되었으며 오늘날에는 전 세계적으로 널리 재배되고 있네요...

프로폴리스의 효능 [내부링크]

프로폴리스는 꿀 관련 제품으로 건강 개선 등 건강상의 이점이 보고된 제품이네요 특히 면역력, 혈압을 낮추고, 알레르기을 개선 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네요 오늘은 이러한 프로폴리스의 효능에 대해서..

구글 이메일 [내부링크]

오늘은 구글 이메일을 만드는 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자주 사용하는 이메일 중에 구글 이메일 즉 gmail은 자주 쓰는 메일 계정중 하나입니다.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구글 play s..

성곽과 마을과 마천루가 어우러진 풍경, 종로 창신숭인채석장전망대와 산마루놀이터 [내부링크]

서울낙산자락에자리한종로구창신동·숭인동일대는예부터풍경이아름다워조선시대문신들의집이나별장지로사랑받았다.하지만일제강점기들어이지역이파헤쳐지기시작했다.일제가서울에석조건물을짓기위해경성부직영채..

산책하기 좋은 도심 속 힐링 명소, 광주호호수생태원 [내부링크]

광주시민이사랑하는힐링명소,광주호 호수생태원은물가와숲 속을거닐며한가로운오후를만끽하기좋은곳이다.생태연못,습지보전지역,호수전망대,메타세쿼이아길,버드나무군락등볼거리가풍성하고포토존이많아나들이와..

기암괴석과 출렁다리의 앙상블, 삼척 초곡용굴촛대바위길 [내부링크]

삼척의가을포구를찾는길은떨림이있다.호젓한바다와어우러진해변길은파도와이색지형이뒤엉켜설렘으로다가선다.초곡항은삼척의고요하고아늑한포구다. 마라톤금메달리스트황영조의고향으로알려진작은어촌은최근기..

유달산 아래서 만나는 따뜻한 감성, 목포 서산동 시화골목 [내부링크]

목포 유달산  자락에 있는 서산동 일대는 산자락을 따라 집이 다닥다닥하고 그 사이로 골목이 거미줄처럼 이어져, 멀리서 보면 커다란 성을 연상케 한다. 그중에도 시화 골목은 오랜 세..

나만 알고 싶은 쑥섬의 비밀정원, 애도 [내부링크]

여행을 떠나본 사람은 안다. 오늘 떠날 여행을 내일로 미루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전남 고흥의 작은 섬, 애도를 만났다. 준비물이라고는 철 지난 바닷가에서 쉬어갈 폭신한 담요 한 장..

식사 영양관리서비스 [내부링크]

 목적   고령, 만성질환 등으로 스스로 식사 준비가 어려운 노인에게 식사지원 및 영양관리 서비스 제공을 통해 건강한 식생활 유지 및 영양상태를 개선하여, 건강한 자립생활을 지..

광역 알뜰 교통 카드 마일리지 [내부링크]

 사업 배경  대중교통, 보행, 자전거 이용 장려 및 승용차 이용자제로 미래교통 체계구축  광역교통카드 도입으로 “교통비 30% 절감”을 통한 생활비 절감(現 정부 주요공약)  ..

서울 캐릭터 해치 [내부링크]

서울 캐릭터 해치 - 제정배경 서울의 도시경쟁력과 브랜드가치 제고를 위해 서울의 규모와 위상에 걸맞은 강력한 도시 상징체계가 필요하다는 인식 아래, 서울만의 고유한 특징과 이미지를 담은 독창적 상징 아이..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 수거 [내부링크]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 수거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서비스란? 수수료를 낼 필요도! 지정된 장소까지 운반하지 않아도!! 수거기사가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무거운 폐가전 제품을 수거해가는..

반사필름식 자동차번호판 [내부링크]

7월 1일부터 국가상징 문양(태극),(태극) 국가 축약 문자(KOR),(KOR) 위․변조 방지 홀로그램 등이 가미된 8자리 반사필름식 번호판이 도입하게 되었네요 신규등록뿐만 아니라 기존 7자리 번호판 소유자도 가까운..

주민센터 강좌 수강신청, 카톡으로도 한다 [내부링크]

읍면동 주민자치센터가 운영하는 다양한 교육강좌를 수강하려는 국민은 앞으로 카카오톡으로도 신청할 수 있게 된다. 행정안전부(장관 진영)는 카카오(대표이사 여민수․조수용)와 ‘디지털 정부혁신을 위..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신청 [내부링크]

경기도 청년기본소득신청 오는 6월 1일부터 2020년 3분기 청년기본소득 신청이 시작됩니다. 청년기본소득은 경기도 내 만 24세 청년으로 3년 이상 계속 거주한 경우 또는 합산하여 10년 ..

건축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건축이란 무엇인가?" 라는 질문은 건축가들이 스스로에게 물어보는 가장 기본적인 질문 중 하나이지만 이를 답변하기가 가장 어려운 질문중 하나일것입니다. 그것은 완전한 답하기가 상당히..

한국형 도심항공교통(K-UAM) [내부링크]

① 친환경·저소음 3차원 교통수단인 도심항공교통(UAM, Urban Air Mobility) ’25년 상용 서비스 개시 목표 ② 민관합동 대규모 실증사업인 K-UAM 그랜드 챌린지(’22~’24)를 통해 안전하..

아파트내 주차장, 놀이터, 운동시설 변경이 쉬워지네요. [내부링크]

우리 아파트에 필요한 주차장, 놀이터, 운동시설 설치․변경 쉬워진다 -「공동주택관리법 시행령·시행규칙」개정안 입법예고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공동주택 입주 이후에도 주민들의 수요 변화에..

예산 예당호에서 만나는 형형색색 음악분수, 느릿느릿 느린호수 [내부링크]

예당호는 1929년 착공했으나 광복과 한국전쟁을 거치며 공사 중단과 재개를 반복하다가 1964년 완공한 관개용 저수지다. 1980년대부터 예당관광지를 조성하기 시작해 지역민의 휴식 공간이 되고, 아름다운 호수 풍..

키스 데이, kissday 선물 [내부링크]

키스 데이, kissday 선물 키스 데이, kissday 선물 6월 14일 키스 데이에 대해서 설명 드릴께요 별애별 데이가 많네요. 오늘은 키스데이를 기념하여 키스의 효능, 종류, 연인들끼리 선물하면 좋을 만한 선..

성남시 재난연대안전자금 [내부링크]

성남시 재난연대안전자금 -경기도재난기본소득 신청안내 성남시 재난연대안전자금 지급대상 성남시민 누구에게나 1인당 20만원 지급(성남시 10만원, 경기도 10만원) 성남시 재난연대안전자금 신청 방법..

마스크 착용 방법, 주의사항 [내부링크]

≪ 일반원칙 ≫ ‘코로나19 행동 수칙’을 준수하고, 개인물품(예: 휴대폰 등) 위생관리, 사회적 거리 확보, 실내 환기 등 개인위생 관리를 철저히 해야 합니다. 감염 의심자와 접촉 등 감염 위험성이 있는..

노인일자리 상품권 지급 [내부링크]

노인일자리 상품권 지급 상품권 수령에 동의한 공익활동 참여자에게 6월 8일(월)부터(지역별 상황에 따라 다름) 온누리 상품권 또는 지역사랑 상품권 지급 - 현금 27만 원 → 현금 18만9000..

고덕 강일지구, 위례지구 국민임대주택 [내부링크]

서울시가 고덕강일지구와 위례지구에서 국민임대주택 2,519세대를 공급하네요 무주택 서민들의 주거안정을 위한 국민임대주택이 올해 서울 고덕강일지구와 위례지구에서 쏟아집니다. 2013년 세곡, 마곡, 신내지구..

2020년 장마기간 [내부링크]

오늘은 2020년 장마 기간에 대해서 설명 드릴께요 올해는 다른 해보다 무더위가 기승을 부릴것이라는 전망이 많은대요 그만큼 더위를 피해서 피서를 계획하시는분들도 많으시리라 생각합니다. 올해는 다른곳보다..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신청 방법 [내부링크]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신청 방법 오늘은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신청 방법, 지원금액, 지원시기, 대상 등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 드리도록 할게요 경기도 청년 면접수당 신청 방법 청년구직자들을 위한 이..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지원금,누리집에서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는 6월 1일(월)부터 7월 20일(월)까지 「코로나19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을 전용 누리집*을 통해 신청받는다. * 누리집 주소: https://covid19.ei.go.kr (컴퓨터, 모바일 접속 가능) ㅇ..

토마토 효능 [내부링크]

토마토 효능 오늘은 토마토 효능에 대해서 설명 드릴께요 토마토의 기원 토마토(Solumanum licopersicum)는 남아메리카가 원산지인 야상과의 과일입니다. 식물학적으로 과일이지만, 일반적으로는 야채처럼 먹고..

등교수업일 조정 현황 [내부링크]

당초 등교 수업일을 조정하고 계속 원격수업을 하는 학교 ** 전체 4개교 중 3교는 등교수업 중 원격수업으로 전환한 학교 등교수업 조정 사유 ㅇ 5.29.(10시 기준), 8개 시·도 830개 학교가 등교 수업일 조정..

6월부터 '공적 마스크 구매 5부제' 폐지 [내부링크]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이의경)는 마스크 수급상황이 개선됨에 따라 6월 1일부터 요일별 구매 5부제를 폐지하고, 18세 이하 초·중·고 학생 등의 마스크 구매 수량을 5개로 확대하는 등 ..

부천 대장 지구에 대해서 설명 드릴게요. [내부링크]

부천 대장 지구 부천대장 지구지정, 3기 신도시 5곳 모두 지구지정 완료 - ‘수도권 30만호 공급계획’ 중 24만호 지구지정 - 부천대장(2만호)은 S-BRT*를 중심으로 한 광역교통체계를 구축하고, 인천계양, 서울..

1단계 등교수업 개시 [내부링크]

 5월 27일 1단계 등교수업 개시에 앞서 학교 내 밀집도 최소화 조치 및 교원 업무 부담 경감 방안 마련 - 사전 방역조치와 선제대응으로 고3 등교 수업 정상 운영 - 27일부터 순차적 등교 시 학교 내 밀집..

신혼희망타운 청약 가능 [내부링크]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혼인기간 7년 이내 신혼부부 및 예비신혼부부에게만 주어졌던 분양형 신혼희망타운 입주자격을 만 6세 이하 자녀가 있는 가구까지 확대한다. 이는 지난 3.20일 발표한 『주거복지로드..

주민등록 등본 발급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인터넷으로 주민등록 등본을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할께요. 우리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주민등록 등본을 인터넷으로 편리하게 발급 받아 사용하시기 바랄게요. 인터넷 정부 24사이..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내부링크]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오늘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방법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할께요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1. 조회 방법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2. 접속하기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3. 유용한 추가 정보 실거..

제로페이 사용방법 [내부링크]

제로페이 사용방법 1 제로페이란 소상공인의 가맹점수수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정부, 서울시와 지자체, 금융회사, 민간 간편결제 사업자가 협력하여 도입한 공동QR코드 방식의 모바일 간편결제서비스입니다. 민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방법 [내부링크]

긴급재난지원금’이란? 코로나19의 글로벌 대유행(pandemic)에 따라, 국내외 경제는 전례없는 불확실성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 특히 경제활동과 소비심리가 크게 위축되고민생ㆍ경제 전반의 어려움이 확대되..

양도소득세 확정신고, 홈택스로 편리하게 하세요! [내부링크]

신고·납부) 5월은 양도소득세 확정신고․납부의 달로 2019년에 부동산 등 양도소득세 누진세율 과세대상 자산을 2회 이상 양도하고 소득금액을 합산하여 신고하지 않았거나, - 파생상품 거래에서 양도소득(국내..

고3 등교 개학 일정 [내부링크]

교육부(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는 5.14(목)에 제15차 신학기 개학 준비 추진단 회의를 열고, 시도교육청 부교육감과 함께 안정적인 등교수업을 위한 지원방안을 논의하였다. 【학사운영】 고3 등교를..

쏘카 이용 방법 [내부링크]

쏘카 이용 방법 오늘은 차량 공유 시스템인 쏘카와 렌트카 어떤게 저렴할지 한번 설명드리도록 할께요 저도 몇번 쏘카를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데요. 생각보다 비싸지 않아 택시를 이용하기보다는 쏘카를 이용하..

근로자 휴가 지원 사업의 모집 인원, 참여 대상, 및 지원 금액에 대해서 설명드릴께요 [내부링크]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기업의 어려움과 내수침체를 고려하고 향후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2020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모집기간을 연장하고 참여인원을 확대하였습니다. 아래 참여대상에..

이태원 감염자로 결국 교육부 초중고등학교 등교, 개학시기 결국 연기 되었네요. [내부링크]

교육부(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는 고등학교 3학년의 등교 수업 시작일을 5월 13일(수)에서 5월 20일(수)로 1주일 연기하고, 그 외 학년의 등교 수업 일정도 1주일 순연한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지난..

강원도 긴급생활안정지원금(생계안정분야) , 경력 단절 여성 [내부링크]

강원도 긴급생활안정지원금(생계안정분야) 안내 지원대상 기초연금수급자, 장애인연금수급자(차상위초과자), 저소득 한부모가족 지원내용 지원대상 세대기준 40만원 1회 지급 제외대상 정부추경(세대) 및 강원도..

충북 초저금리 금융 지원 에 대해서 설명 드릴께요 [내부링크]

가. 저신용자 : 소상공인진흥공단 「경영안정자금」 지원대상 : 4등급 이하 소상공인 한도 : 1,000만원 (보증不要) 금리 : 1.5% (최대 5년) 신용등급 4등급 ~ 10등급(개인신용등급 기준)만 신청 가능..

청년 내일 채움 공제에 대해서 설명 드릴께요. [내부링크]

01.개요 • 중소기업 등에 정규직으로 취업한 청년에게는 장기근속 및 목돈마련의 기회를, 기업에는 우수인재 고용유지를 지원하는 제도 02.지원대상 • 신규 취업 청년* 및 5인 이상 중소‧중견기..

충청북도 전통시장 피해회복 및 상권활성화 지원 [내부링크]

오늘은 충청북도에서 시행하는 전통시장 피해 회복 및 상권 활성화 지원 프로그램에 대해서 설명 드릴게요 지원사업 및 내용   전통시장 방역물품 지원  - 대상 : 충북도내 61개 인정시장  - 내용..

장년 고용 안전 지원금(60세 이상 고령자 고용 지원금)에 대해서 설명 드릴께요. [내부링크]

01.개요 고령자를 일정수준 이상 고용하는 사업주에게 지원금을 지급함으로써 고령자의 고용촉진 및 안정을 도모 02.지원대상 • 모든 사업장 03.지원요건 • 정년 미설정 사업장에서 고용기간이..

지역고용촉진지원금 지원대상, 요건, 수준 및 절차에 대해서 설명 드릴께요. [내부링크]

오늘은 지역 고용 촉진 지원금에 대해서 설명 드릴께요 지역고용촉진지원금 지원대상은? • 지역 노동시장간 형평성 제고와 균형 있는 발전을 위해 고용사정이 현저히 악화된 지역을 고용위기지역으로 지정하고 지..

장년 고용 안전 지원금(고령자 계속고용 장려금) 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할께요 [내부링크]

01.개요 중소․중견기업의 근로자가 정년이후에도 주된 일자리에서 계속 일할 수 있도록 정년퇴직자 계속고용제도를 도입한 사업주 지원 02.지원대상 • 지원대상 기업 : 우선지원대상기업 및 ..

직장 어린이집 지원금 관련해서 말씀 드릴께요 [내부링크]

01.지원대상 • 고용보험에 가입한 사업장의 사업주 및 사업주 단체의 대표사업주 • 영유아보육법 제13조에 따라 시장·군수·구청장의 인가를 받은 직장어린이집 • 영유아보육법 제21조에 따..

고용 안정 장려금에 대해서 설명 드릴께요. [내부링크]

01.지원대상 • (임금감소액 보전)모든 사업주 • (간접노무비)우선지원대상기업·중견기업 • (대체인력지원)모든 사업주 ※ 지원 제외: 국가, 지자체, 공공기관, 「중소기업인력지원 특별법 시행..

고용 창출 장려금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내부링크]

01.개요 주 근로시간 단축*, 실 근로시간 단축, 교대근로 개편, 정기적인 교육훈련 또는 안식휴가 부여 등 “일자리 함께하기” 제도를 새로 도입하거나 확대하고 실업자를 고용함으로써 근..

[긴급생활비] 대구 무급 휴직 근로자 지원금 지원 기준, 신청방법, 기간, 지원대상, 지급일 에 대해서 상세히 말씀 드릴께요. [내부링크]

대구 무급 휴직 근로자 지원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긴급 생활비] 대구 무급 휴직 근로자 지원금 지원 기준, 신청방법, 기간, 지원대상, 지급일 및 사용법에 대해서 상세히 말씀드릴..

어린이날 초등학생 아이들에게 주면 좋을 선물 5가지를 설명 드릴께요. [내부링크]

조만간 5월의 가정의 날이이네요. 어린이날 초등학생인 아이들에게 주면 좋을 선물 5가지를 추천해 드릴께요 어린이날을 맞으면 부모님들은 고민이 참 많아지더라고요 아이들에게 무엇을 선물하면 좋을지 하는 고..

어버이날 부모님께 드리면 좋을 선물 5가지 추천해드려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Two잡하는 이과장입니다. 오늘은 어버이날 부모님께 드리면 좋을 선물 5가지를 추천해 드릴께요. 1. 용돈 무엇보다 성인들에게는 현금 만한게 없죠 평소에 많이 못드리는 만큼 어버이날을 맞아 부모님..

[1화 월급쟁이 부자들] 누구나 가지고 있는 월급쟁이의 고민들 [내부링크]

월급쟁이 월급이라는 달콤함과 두려움 월급쟁이라면 언제나 고민이 되는 부분이 언제 월급이 사라질까 하는 고민을 하게 됩니다 저역시 그렇지요. 누군가 그러더군요 월급은 독이라고 하더군요. 월급을 받을때야..

두번째글 [내부링크]

파이팅 입니다

오늘부터 블로그 시작합니다. [내부링크]

시작이 반이라고 했습니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