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rall의 등록된 링크

 yourall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08건입니다.

묶음포장, 할인 규제가 아닌 불필요한 포장을 규제하려는 것 (인포데믹?) [내부링크]

 묶음포장 규제 기사를 보고, 소비자에게 혜택이 전혀 없는 정책을 왜 정부가 앞서 시행하나? 하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것이 나의 오해였음을, 결국 기사를 신중히 보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게되었다. https://www...

현직 영업사원이 풀어놓은 맛집 (출처 : 두산베어스 갤러리), 아재맛집 [내부링크]

트위터에 한창 RT되고 있는 글이 이미지로만 되어 있어 아래 남겨 둔다. 이분이 뜨거운 반응으로 올린 두번째, 세번째 게시글도 함께 ㅎㅎ 보니 양평동 또순이네랑, 서울옛맛불고기, 종각 미진, 여의도 진주집, 영..

6월19일 나혼자산다 350회, #살아있다 유아인 출연 [내부링크]

 독보적인 캐릭터로 충무로의 대세가 된 유아인이, 드디어 금요일 예능 프로그램 '나혼자산다'에 출연한다. 아마도 다음 주에 개봉하는 박신혜와 함께 주연한 영화 #살아있다 홍보차 출연하는 듯하다. 타이밍이..

2020 로이터 저널리즘 연구소 디지털 뉴스리포트, 한국 언론 세계 최하위의 신뢰도를 기록하다 [내부링크]

 김세은 교수 관련된 기사를 읽다가 궁금해서 찾아보니, 한국 언론의 신뢰도는 말 그대로 세계 최하위였다. 물론 조사하지 않은 많은 국가들이 있었지만 말이다.  국내 조사는 한국언론진흥재단의 협력을 받아..

행동하는 언론학자 故 김세은 교수 [내부링크]

 우연히 읽게 된, 기사에서 많은 것을 느낀다. 철저한 직업적 윤리와 그에 그치지 않는 실천력.  직업이라는 것이 무엇인가, 에 대해 생각해보게 만드는 그의 행적.  한국 언론의 신뢰는 세계 최저 수준으로 유..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의 소멸 예정 마일리지 1년 연장한다 [내부링크]

국토교통부(항공산업과)가 6월 18일 보도자료를 통해 코로나19로 사용하지 못한 마일리지의 유효 기간을 1년간 연장한다고 밝혔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국토교통부․공..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어도비 프리미어 무료 다운로드 [내부링크]

바야흐로 동영상의 시대이다. 카카오톡도, 트위터도, 인스타그램도 있지만 무엇보다 유튜브라는 플랫폼이 전세계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영상에는 필연적으로 편집이 필요하다. 애플 유저들은 파이..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받는 곳 [내부링크]

명실공히 우리나라 대표 메신저 카카오톡. 카카오 그룹의 핵심이자 대한민국에서 스마트폰을 보유하고 있다면 누구나 설치하는 앱. 이 카카오톡 PC 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곳을 소개하고자 한다. 두 가지..

통일부, 북한이 14시 49분 개성공동연락사무소 청사 폭파했음을 확인하다 [내부링크]

6월 16일 오후 오후 2시 50분쯤, 개성공단 지역에서 커다란 폭발음과 함께 연기가 관측됐다. 군은 폭파음과 육안으로 당시 상황을 확인했다. "군시설에서 난 폭발음은 아닌 것으로 보인다"며 "개성에 있는 남북연..

베이징 신파디 농수산물 도매시장 관련 확진자 급증, 중국 코로나 2차 확산 우려 [내부링크]

 잠잠하던 중국의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이, 베이징 남부 신파디 농수산물 도매시장에서 확산되면서 우한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강력한 봉쇄조치에 들어갔다고 한다.  신파디 시장은 베이징 천안문에서 차로 30분..

휴대전화 번호 011, 017 사용 중단, 정부 2g폰 서비스 종료 승인하다 [내부링크]

 근 20여년 가까이 사용하던 번호를 버려야 하는 것이 아쉽긴 하겠지만, 시대의 흐름을 막을 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통신사가 내 놓은 보상 수준이면 충분하지 않을까 싶은데... 사라지는 휴대전화 앞자리 011,..

(주식 투자자) 슈퍼개미, 아니 슈퍼거미 김정환 블로그와 투자 이야기 [내부링크]

출퇴근 시간에 주로 유튜브를 시청한다. 운전을 하고 있으므로 99% 듣는다. 내가 주로 틀어 놓는 채널이 경제, 재테크, 간혹 예능이므로 출퇴근 시 1.5~2배속으로 들어도 무리가 없다. 어떤 연유에선지 김정환 이..

스타벅스 카페 베로나 (이마트 매장 구매 분쇄 원두 커피) [내부링크]

Smoky, Ashy, Bold, Long finish 다크로스팅 중에서도 매우 강하게 태운듯 분쇄원두 색깔이 검정에 가까웠다. '화려한 조명처럼' 스모키한 향미가 나를 감쌌다. 카카오100% 초콜릿을 먹듯이 쌉싸름한 맛이 입에 가..

OECD 경제 전망 [내부링크]

 OECD (Organization for Economic Cooperation and Development)는 6.10.(수) 프랑스시간 10:00(한국시간 17:00)에 '경제전망(OECD Economic Outlook)'을 발표하였다. * OECD는 매년 2회(5월경, 11월경)..

6월 11일 맛남의 광장 박재범X다시마X갓뚜기X오동통면 [내부링크]

맛남의 광장은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신메뉴를 개발해 휴게소, 공항, 철도역, 여객터미널 등, 유동인구가 많은 만남의 장소에서 판매하는 과정을 담아내는 프로그램이다. 단순히 음식을 개발해 판매하는 것..

선을 넘는 인기, 사랑의 콜센터 6월 11일 남자다잉 특집 [내부링크]

사랑의 콜센타 최초로 상남자 유닛 결성! 숨겨왔던 남자의 본능이 깨어난다.  TV조선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사랑의 콜센타' 최초로 상남자 유닛을 결성한다. 그리고 오픈 이래 처음으로 시청자와들과의 '영상..

할인점 분쇄 원두 커피 추천 맥심 시그니처 블렌드 라이트 블로섬 [내부링크]

Apricot, Cherry, Mellow, Refined 역시 기대 이상의 맛, 특히 좋았던 것은 머금은 처음부터 끝까지 지속되던 과일의 은은한 단맛이었다. (맥스웰 하우스의 슬로건이 생각나는 맛 ㅎㅎ) 산미는 예상보다 강하진..

할인점 분쇄 원두 커피 추천 맥심 시그니처 블렌드 라이트 밸런스 [내부링크]

Herb, Juicy, Fruity, Lively, Malic, Well-balanced 기대 이상의 맛이었다. 허브향의 아로마로 시작했지만 다채로운 과일의 향미가 인상적이었으며, 바디도 예상보다 좋았다. 78.5 에티오피아 50%, 케냐 30%, 과..

영화 내 청춘에게 고함 (김영남 감독, 2006) [내부링크]

여 : 여기 있는, 우리가 술마시는 이 곳의 공기를 뭐라고 하는지 알아요? 남 : (생각하다가) 까스? 여 : (고개를 저으며) 으응. 러.브.     이리 와봐요. 남 : (가까이 다가가며) 이렇게? 여 : 더. .... (키스..

폴라로이드 작동법 (김종관X정유미) [내부링크]

 - 필름은 샀니? - 네 - 필름 비싸지? - 네 - 사실 카메란 얼마 안하는데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셈이지. 아참, 이거 한 장에 얼마씩 받는다고 했지? - 네. - 아니 이 사진 찍어주고 얼마씩 받냐고. - 3000원이요..

맥심커피믹스X공효진X김현철X조푸른=시티써머라이프 [내부링크]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커피브랜드 중의 하나인 맥심 커피 믹스가 여름을 맞아 '힙하디 힙한 갬성'을 장착했다. 매번 새로운 한정판 아이템들로 사람들의 애간장(?)을 녹이는 맥심 커피 믹스지만, 이번엔 특히 나..

첫 사랑…… 그 시효 지난 추억의 아름다움 [내부링크]

지옥 같은 그리움, 지옥이었던 가슴 떨림의 나날들 그리고 지옥일 수밖에 없었던 기다림의 순간들. 나는 아주 느릿느릿, 그 고래울음 같은 고통의 터널을 빠져 나왔다. 아니다. 하루빨리 그 사랑의 시효성이 다하..

유하 시집 <세운상가 키드의 사랑> 뒤표지 글 [내부링크]

‘유행가’. '한 때'라는 유한성 속에서, 그 유한성의 절실함만큼 빛을 발하는 것. ’한 때‘가 시간의 저 편으로 사라진 후에도, 그 ’한 때'를 둘러쌌던 유한성의 절실함만은 유행가 속에 그대로 보존된다. 아니..

영화 질투는 나의 힘 [내부링크]

2006.08.30 00:28 전체공개 "사랑하니까 괜찮아." 한 달 동안 종각의 학원에 다니면서, 지하철 역의 모니터에서 나오는 <사랑하니까 괜찮아> 광고를 거의 매일 보았다. 임현정의 '사랑의 향기는 설레임을 타고 온..

세계은행 (World Bank), 한국을 '긴급의료지정국가'로 선정하다 [내부링크]

한국의 의료 수준이 세계적임을 다시 한번 인정 받은 것이지만, 그 내용은 세계 은행 파견 직원들이 긴급 의료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공식 국가로 지정되었다는 사실임. 세계은행(World Bank)은 한국을 WB 동아..

사랑의 지옥 - 유하 - [내부링크]

정신없이 호박꽃 속으로 들어간 꿀벌 한 마리 나는 짓궂게 호박꽃을 오므려 입구를 닫아버린다 꿀의 주막이 금세 환멸의 지옥으로 뒤바뀌었는가 노란 꽃잎의 진동이 그 잉잉거림이 내 손끝을 타고 올라와 가슴을..

오래 전 내가 살던 방을 바라보며 - 유하 - [내부링크]

오래 전 내가 홀로 기거했던 아파트를 지나칠 때면 옛 애인의 전화번호를 바뀐 줄 뻔히 알면서 다이얼을 돌려보듯 그 방을 올려다보곤 한다 밤새 불을 밝힌 채 누군가를 기다리며 술잔을 기울이던 그 방안의 나 그..

기억의 서랍 [내부링크]

왠지 아무에게도 보여주고 싶지 않은 그런 저마다 애잔 하고 누추한 기억의 서랍 하나쯤은 간직하고 살아가는 법이다. 막상 열어 보면 으레 하찮고 대수롭지 않은 잡동사니들만 잔뜩 들어 있을 것이지만 그 서랍의..

서울역 그 식당 -함민복- [내부링크]

그리움이 나를 끌고 식당으로 들어갑니다 그대가 일하는 전부를 보려고 구석에 앉았을 때 어디론가 떠나가는 기적소리 들려오고 내가 들어온 것도 모르는 채 푸른 호수 끌어 정수기에 물 담는 데 열중인 그대 그대..

바닥에 어머니가 주무신다 -박형준- [내부링크]

침대에 앉아, 아들이 물끄러미 바닥에 누워 자는 어머니를 바라본다. 듬성듬성 머리칼이 빠진 숱 없는 여인의 머리맡. 떨기나무 사이에서 나타난 하느님이 서툴게 밑줄 그어져 있다. 모나미 볼펜이 펼쳐진 성경책..

아카시아 아가씨 [내부링크]

집으로 들어오다가 진한 아카시아 냄새를 맡았다. 오늘 아침 도서관에 일하러 가는 길에, 계단에 떨어진 아카시아 꽃잎을 보고 ‘왜 진한 냄새가 나지 않을까.’ 하며 서운해 했는데, 밤이 되니 서늘한 바람에 실..

정리 [내부링크]

살면서 정리하고 싶은 수업을 들은 적이 얼마나...아니 있긴 있었나. 시험을 위해 꾸역꾸역 집어 넣고 그것을 다시 게워내기 바빴는데, 정말 듣고 싶었던 이야기를 해주는 선생님 몇 분을 만나서 좋았던 한 학기..

그것은 [내부링크]

유명한 올드팝이나 한 때 크게 인기를 끌었던 영화의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이어서는 안된다. 최신 가요여서는 더더욱 안된다. 나온지 1~2년은 된, 그렇게 많은 앨범이 판매되지도 않은 어느 여가수가 낸 앨범의..

목포항 - 김선우 - [내부링크]

돌아가야 할 때가 있다 막배 떠난 항구의 스산함 때문이 아니라 대기실에 쪼그려 앉은 노파의 복숭아 때문에 짓무르고 다친 것들이 안쓰러워 애써 빛깔 좋은 과육을 고르다가 내 몸 속의 상처 덧날 때가 있다 먼..

범람 - 김선우 - [내부링크]

 대전 가는 버스에 동승했던 사내를 대전에서 집으로 돌아오는 막차에서 또 만났다 완행이었다  내 좌석 바로 뒷자리 술냄새를 풍기며 사내가 곤히 잠들었다 가끔 손바닥으로 쿵쿵 등받이를 치면서 무거운 몸이..

진심眞心 [내부링크]

내가 요즘 가당찮게 주장하는 건 ‘이다’가 아니라 ‘이고 싶다’라는 것이다. 최근에도 그것 때문에 고민을 하고 있다. 휴머니즘, 인간과 인간에 대한 예의 같은 것. 예전 한 칼럼에 내가 ‘고현정’이라는 배우..

오동나무의 웃음소리 - 김선우 - [내부링크]

서른 해 넘도록 연인들과 노닐 때마다 내가 조금쯤 부끄러웠던 순간은 오줌 눌 때였는데 문 밖까지 소리 들리면 어쩌나 힘 주어 졸졸 개울물 만들거나 성급하게 변기물을 폭포수로 내리며 일 보던 것인데  마흔..

하나의 성취 [내부링크]

2007.12.26 00:36 전체공개 "본면접 합격을 축하드립니다." 문학회 송년회에 가기 1시간 전, 컴퓨터를 하다가 졸려서 방바닥에 누웠다. 시간을 맞추려고 핸드폰의 알람설정 버튼을 꾹꾹 누르는 순간 문자메시지가..

Brooks was here [내부링크]

2009.02.10 22:34 전체공개 여기 브룩스가 있었다. 영화 <쇼생크 탈출>을 본 사람이라면 기억하는 대사일 겁니다. 어제 TV 채널을 돌리다가 우연히 쇼생크 탈출을 보았습니다. 괜찮은 영화, 평점 높은 영화, 감동..

집에서 본 하늘 [내부링크]

싸이월드 기록 2007.01.01 10:22 전체공개 서울로 올라오기 전 10년을 넘게 살던 곳 그 때는 저 산자락의 운해가 아름다운지 몰랐지. 문득 그리운 공기들

싸이월드 방문 수 [내부링크]

2009.11.17 00:02 전체공개 우연히 보게 된 방문 횟수. 요즘엔 일주일에 두어 번 들어오게 되는데, 6년동안 하루 두 번 방문이라니, 정말 한 때 미친 듯 들어왔구나, 하는 생각이. ㅎ 2003년 중반까지는 군대에..

7번 버스를 기다리다가 [내부링크]

퇴근 무렵 눈이 내렸다 한 달 내내 식당에서 뚝배기를 씻어 통장에 수십만 원이 들어왔다 집 나서기 전 안쳐놓은 밥과 김장 김치를 생각하며, 다른 날 같았으면 지나쳤을 분식집 앞에서 잠시 머뭇거렸다 어서오세..

그 시절 우리들이 사랑했던 싸이월드 (싸이월드 폐업, 쵸재깅) [내부링크]

 잘 되던 싸이월드 로그인이 안된지 수개월, 지난 글과 사진이 많이 있지만 '뭐 그렇게까지' 찾고 싶었던 추억들은 없었나 보다. '안되면 말고.' 하는 기분으로 방치했다. 어제, 오늘 실시간 검색어에 오른 싸이..

스타벅스 블론드 에스프레소 (이마트 매장 구매 원두 커피) [내부링크]

 Dark chocolate, Fruity, Mellow, Well-balanced 아로마는 스모키, 견과류의 향미가 느껴지는데 입안에 머금으면 다크 초콜릿의 향미가 가득차고, 뒤이어 부드러운 과일의 산미가 제법 묵직하게 느껴진다. 바디..

공덕 프릳츠 매장 판매 원두 커피 인도 발루르 아라비카 허니 [내부링크]

공덕 프릳츠 매장 판매 원두 커피 인도 발루르 아라비카 허니 Nut, Grapefruit, Berry, Mellow, Refined, Medium body 아로마는 견과류, 과일류가 주였고, 베리류와 달콤 쌉싸름한 자몽의 조화, 과일의..

공덕 프릳츠 매장 판매 원두 커피 코스타리카 볼칸 아술 산 이스드로 워시드 [내부링크]

공덕 프릳츠 매장 판매 원두 커피 코스타리카 볼칸 아술 산 이스드로 워시드 Strawberry, Lime, Cherry, Peanut, Rich 달콤한 베리류의 맛과, 쌉싸름한 라임의 끝맛, 잔잔하게 깔린 견과류의 풍미 이..

조지 플로이드(George Floyd) 사망으로 시작된 미국 시위 현황 정리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로 강대국, 선진국으로 인식되던 미국의 민낯이 드러난지 얼마되지 않아, '조지 플로이드'라는 흑인 남성이 경찰의 과잉 진압으로 사망했고, 이에 분노한 흑인들의 시위가 미국 전역에서 발생하고..

압구정 소고기 맛집 우미학이 출시한 간편식 '차돌 깍두기 볶음밥' [내부링크]

현대백화점 킨텍스점 식품 매장에 갔다가 '테이블원'이라는 코너를 발견했다. 현대백화점이 선보이는 간편식 브랜드이다. 사골곰국, 한우 육개장 등은 전부터 판매되고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었고, 최근 신제품으..

강원도 인제 가볼만 한 곳, 방태산 자연휴양림, 방동 약수 [내부링크]

 인제 여행의 마지막 날, 숙소에서 5분 거리에 있는 방태산 자연휴양림을 찾았다. 이틀 연속으로 고향집에서 아침식사를 하고, 다시 방태산 자연휴양림 방향으로 차를 돌렸다. 휴양림에 가까워 오자 길이 차 두대..

롯데마트 초이스엘 콜롬비아 수프리모 원두커피 1kg [내부링크]

Smoky, Cereal, Black tea, Unclean, Sharp 74 이전에 포스팅했던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대비 품질이 다소 떨어지는 느낌 그 외 언급할만한 내용은 없음 판매가격 감안, 특별할 것 없는 품질 수준으로 판단됨 역시..

롯데마트 초이스엘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원두커피 1kg [내부링크]

Floral, Berry, Nut, Dark chocolate, Clean 77 가격대비 나쁘지 않았던 커피 꽃내음과 과일의 풍미, 초콜릿의 달콤함이 있었다. 포장재 인디케이터처럼 산미가 많이 느껴지지는 않았다. 특이하게도 제조원이 '이..

강원도 인제 가보아야할 맛집 '고향집' 두부구이, 두부찌개 [내부링크]

여행을 가면 관광지나 볼거리도 중요하지만, 우선 순위는 먹거리의 질!!! 특히나 여행지에서는 단 한끼도 맛 없는 식사를 즐기고 싶지 않다. 돌아다니는 것 보다는 캠핑 느낌(?)으로 먹거리를 준비해 가긴 했지만..

앤트러사이트 매장 판매 원두 커피 '파블로 네루다' [내부링크]

Herb, Floral, Peach, Plume, Caramel, Rich, Soft 80 좋아하는 앤트러사이트 커피 블렌드 점수를 1~2점 정도 더 주어도 될 듯하다. 은은한 허브향과 꽃내음을 느낄 수 있고, 과일의 달콤함과 카라멜의 단맛도 느..

강원도 인제 가볼만한 곳, 원대리 속삭이는 자작나무 숲 [내부링크]

다녀온지 한 주가 가기 전에 포스팅해야한다. 난 할 수 있뜨아.....ㅎㅎ 캠핑만 생각하고 갔는데, 주위에 가볼만 한 곳들이 많았다. 아침식사로 고향집에서 맛있게 두부를 먹고, 약 30분 정도 차로 달려 원대리 '..

공덕 프릳츠 매장 판매 원두 커피 코스타리카 페를라 델 카페 산 로케 워시드 [내부링크]

Lime, Peach, Grapefruit, Nut, Citric, Mellow, Medium body, Lively 80 괜찮은 커피였다. 강렬하지는 않았지만, 시트러스의 적당한 풍미와 기분좋은 과일의 단맛이 지속되었다. 바디도 중간 이상이었고, 잔잔하..

페이스북 , 페이스북 샵 런칭하다 (이것은 페이스북의 스마트 스토어?) [내부링크]

페이스북이 중소 기업이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앱을 통해 온라인 샵을 만들 수 있는 페이스북샵 (facebook shop)을 런칭. 우선 미국에서 먼저 런칭. 과연 이것이 네이버의 스마트 스토어만큼 강력한 툴이 될 수..

아들과 모닥불 앞에서 [내부링크]

캠핑을 다닌 지 4년째로 접어든다. 캠핑의 과정 중 가장 좋아하는 일은 다들 그렇겠지만, 나무에 불을 붙여 놓고 멍하니 불을 바라보는 이른바 '불멍'이다. 캠핑의 매력은 겨울 장박(겨울철 1~2개월 텐트를 쳐놓고..

블루보틀 매장 판매 원두 커피 케냐 키린야가 캄왕기(blue bottle, Kenya Kirinyaga Kamwangi) [내부링크]

블루보틀 매장 판매 원두 커피 케냐 키린야가 캄왕기(blue bottle, Kenya Kirinyaga Kamwangi) Cherry, Berry, Medium body, Mellow, Rich 82 체리, 베리류의 부드럽고도 진득한 단맛이 인상적이었던..

블루보틀 매장 판매 원두 커피 온두라스 싱글오리진 (blue bottle, Honduras Santa Barbara Ana Letis Reyes) [내부링크]

블루보틀 매장 판매 커피 온두라스 싱글오리진 (blue bottle, Honduras Santa Barbara Ana Letis Reyes) Roasted peanut, Baked bread, Floral, Refined 78 깔끔한 맛은 있었으나, 바디가 다소 약했..

이마트 원두 커피 노브랜드 (no brand) 까페 N 블렌드 1kg [내부링크]

Smoky, Walnut, Cereal 73 아로마가 강도가 너무 약해, 좋은 점수를 주기 어려웠다. 플레이버, 바디 등의 강도도 약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격 대비 큰 이미, 이취는 없었던 편이었다. 생두 전문 기업을 표방..

미국 제약회사 모더나(Moderna)의 코로나19 백신 1차 실험 긍정적 성과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 백신 개발 관련, 가장 빠른 속도를 보이고 있는 미국 제약회사 모더나/모데르나 (moderna)가 백신1차 실험에 긍정적인 결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임상 실험이 잘 진행될 경우 올해 말이나 2021년..

스타벅스 매장 판매 원두 케냐 싱글 오리진 (Kenya single origin) [내부링크]

Dark chocolate, Black berry, Wine, Medium Body, Well-balanced 78.5 작년에도 맛보았는데 기억이 잘 안난다 ㅎㅎ 중간 수준의 와인과 체리의 아로마 입에 머금은 순간 카라멜라이징된 설탕의 맛이 느껴진다. 이..

애드센스 수익을 지급 받기 위한 PIN 번호를 확인하다 [내부링크]

드디어 애드센스 수익을 지급 받기 위한 PIN 번호가 담긴 우편물을 수령하였다. 애드센스로 인한 광고 수익이 10달러를 초과하게 되면 구글에서 PIN 번호가 담긴 우편물을 계정 정보의 주소로 보내게 된다. 3월 2..

강원도 인제 여행 숙소, 방태산 솔마루 펜션 캠핑장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가 여전히 기승을 부리고 있지만, 주말에는 어디론가 떠나고 싶었다. 지난 해 여름 이후 못한 캠핑이 너무 하고 싶었는데 주말 날씨를 보니 전국적으로 비가 온단다. 철수하는 일요일만 비가 오지..

스타벅스 매장 판매 원두 '카티카티 (Starbucks kati kati blend)' [내부링크]

nut, cacao, wine, refined, well-balanced 80 '20. 5월 현재, 스타벅스 매장에서 판매 중인 카티카티 (kati kati blend) 미디엄 로스팅이라고는 하나, 시음 시에는 미디움 다크 정도로 느껴졌다. 스타벅스 원두에..

오늘은 제40주년 5.18 민주화 운동 기념일 [내부링크]

학창시절 아무도 내게 가르쳐 주지 않았던, 그래서 이러한 일이 있는지도 몰랐던 5.18 민주화 운동 기념일이다. 이 비극을 군 제대하고, 책을 읽다 우연히 알게 되었다는 사실이 그 때 당시에는 굉장한 충격으로..

용산 정비창 부지 인근 지역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되다 [내부링크]

 서울의 한 가운데, 금싸라기 땅이라 할 수 있는 용산의 개발에 현 정부는 더 이상의 지가 상승은 두고 볼 수 없다며,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이라는 초 강수의 대책을 내 놓았다. 그것도 모자라 허가 기준 면적도..

수도권 주목해야할 투자처 원당뉴타운, 원당4구역 [내부링크]

 최근 잇따라 발표된 의사 결정 및 정책들로 인해 다시금 원당 뉴타운, 그 중 원당4구역에 주목하게 된다. 지난 주 발표된 고양시청 이전은 이재준 시장의 공약대로 원당 지역에 존치하기로 결정되었고, 어제 발..

소상공인을 위한 2차 긴급 대출, 정부가 95% 보증하기로 하다 [내부링크]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한 피해 소상공인을 위한 2차 긴급대출에 대해 정부가 대출액의 95% 금액을 보증하기로 하였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다. 1. 대출규모 : 10조원 2. 대출창구 : KB국민, 신한, 우리, 하나, N..

블루보틀 매장 판매 커피 자이언트 스텝스 (blue bottle, Giant steps) [내부링크]

Caramel, Brown sugar, Dark chocolate, Clean aftertaste, Well-balanced 81 우간다 50%, 인도네시아 25%, 파푸아뉴기니 25% 무엇보다 카라멜, 설탕류의 단맛이 인상적이었던 커피 풍부한 바디감과 깔금한 후미,..

고양시 가볼만한 곳 '고양대덕생태공원' [내부링크]

퇴근 길, 자유로에 큰 글자로 새겨진 '고양대덕생태공원' 글자를 보고 한 번 가봐야 겠다는 마음을 먹었다. 좋아하는 일 중의 하나가 아침 일찍 일어나 걷는 것이므로 다음 날 실천 할 수 있었다. 오전 5시 45분경..

수도권·지방광역시, 소유권이전등기시까지 분양권 전매행위 제한 [내부링크]

 국토교통부는 오늘 또 하나의 부동산 규제책을 발표했다. 정부의 규제만으로는 부족하다는 판단이었을까. 신규 청약하는 아파트의 청약 경쟁률이 높다는 것은 '투자 수요'도 있겠지만, 신축 아파트를 원하는 사..

고양시 신청사 주교제1공영 주차장 부지로 결정되다 [내부링크]

1. 고양시 신청사는 지역 발전을 고려하여 원당 지역에 유지하기로  고양시 신청사 부지가 주교 제1공영 주차장으로 확정되었다. 이재준 고양시장에 따르면 경제성, 재정상황, 지역균형발전 등을 고려하여 입지..

<싱글벙글쇼>의 강석, 김혜영 DJ를 보내며 [내부링크]

우연히 기사를 통해 라디오 프로그램 MBC 표준 FM <싱글벙글 쇼> DJ가 교체된다는 소식을 접했다. 왠지 모르게 아쉬운 기분이 드는 이유는 무엇일까. 사실 단 한번도 그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주파수를 맞춰 본..

이재용 삼성 부회장은 왜 대국민 사과를 했나? [내부링크]

이재용 삼성 부회장이 갑자기 대국민 사과를 했다. 삼성 준법 감시위원회의 권고에 따른 것이다. 이재용 부회장이 박근혜 전 대통령과 최순실에게 뇌물을 제공한 혐의에 대한 재판 과정에서 재판부가 삼성에 준..

버거킹, 커피 구독 서비스에 이은 햄버거 구독 서비스를 시작하다 [내부링크]

지난 해 12월 버거킹은 패스트푸드점 최초로 커피 구독 서비스를 런칭했다. OK캐시백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SK플래닛과 협업하여 프랜차이즈 카페 커피 한잔 가격인 4,900원을 결제하면 30일간 매일 버거킹 매장..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뉴스 '뉴닉'을 아시나요? [내부링크]

1. 밀레니얼을 위한 뉴스, 뉴닉 '우리가 시간이 없지, 세상이 안 궁금하냐?' 라는 슬로건으로 시작한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메일링 서비스 뉴닉을 아시는지? 꼭 알아야 하는 이슈를 쉽고 재미나게 전달하겠다는 목..

티스토리 수익형 블로그 1개월 반 운영 후기 [내부링크]

본격적으로 블로그에 포스팅을 시작한 지 어느덧 1개월하고도 보름 남짓이 지났다. 지난 3월 중순부터 시작하여 초반에는 부지런히 달리다가 점차 느슨해지는 듯하여 지난 시간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방향을 모색하..

네스프레소로 인해 커피수출국 세계 3위가 된 스위스 [내부링크]

캡슐커피라는 커피 카테고리 전반을 장악하고 있는 네스프레소의 위상이 상당하다. 커피가 자라기 좋은 커피 벨트를 한 참 벗어난 스위스가 커피 수출국 최상위 권에 든지도 벌써 10년이 넘었다고. 급기야는 2019..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신청 및 지급 방법 안내 [내부링크]

5월 4일부터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사이트에서 구체적인 방법을 확인할 수 있게 되었다. 정리해본다. 1. 사이트 주소 www.긴급재난지원금.kr 2. 지원 대상 및 수준  (1) 전 국민 대상 2,171만 가구(동일생계 기준*..

잃어버린 어머니의 핸드폰을 찾아서 (feat. SK텔레콤, 금대리막국수) [내부링크]

연휴를 맞아 본가에 방문했다. 어머니, 아내, 아이들과 함께 치악산에 들렀다가 늦은 점심을 먹기 위해 '금대리 막국수'(방문기는 나중에)로 갔다. 맛있는 막국수와 감자전, 수육을 먹고 집에 돌아왔는데, 어머니..

긴급재난지원금 전국민 100% 지급 (지원대상, 신청 및 사용 방법)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긴급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2차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이 30일 새벽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로써 다음달 중 전 국민에 긴급재난지원금이 지급되게 되었다. 반가..

나혼자 산다 송승헌, 잘생김은 영원하다 [내부링크]

TV가 없어 예능프로그램을 잘 보지 못하는데(과연? ㅎㅎ), 라디오스타나 나혼자산다는 챙겨보는 편이다. 지난 주 방송을 보니 이번 주에는 송승헌이 출연하다는 소식. 예고편을 잠시 봤는데 그 잘생김에 눈이 정화..

의미있고, 뭉클하고, 꼭 필요한 응원활동 #덕분에챌린지 (김연아, 송가인, 보아 등) [내부링크]

우연히 덕분에 챌린지라 인기 검색어가 있어 찾아보니 굉장히 의미있는 활동이다. 인스타그램 계정은 있는데, 별도의 기관은 명기되어 있지 않고 더 찾아들어가 보니 아마 보건복지부에서 기획한듯하다. '코로나19..

한살림 땅콩막걸리 (장인정신 양조장) [내부링크]

애드센스 수익도 수익이지만, 나를 위한 기록이 너무 부족한 것이 아니었나 하는 갑작스런 반성이 ㅎㅎ 재택근무 마치고 아내와 아이들과 산책하러 나왔다가, 너무 추워서 근처 한살림 매장으로 목적지를 바꾸었다..

공덕역 중국집 맛집 추천 일일향 (어향동고, 육즙탕수육, 잡채볶음밥 등) [내부링크]

맛있는 중국집이 많은 마포에서 체인점임에도 불구하고, 명실상부 '중식맛집'으로 확실하게 자리잡은 일일향 마포점. (일일향은 20년 4월 현재 총 14개 체인 운영 중) 근처에 회사가 있어서 2~3개월에 한 번씩은..

LG생활건강, CJ대한통운과 이커머스 풀필먼트(fulfillment) 서비스를 위탁하다 [내부링크]

1. LG생활건강 X CJ대한통운 이머커스를 위해 본격 협업하다 앞으로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LG생활건강 제품을 구매하면 24시간 이내에 받을 수 있게 된다. CJ대한통운은 네이버 LG생활건강 브랜드 스토어에서..

연남동 디저트 카페 추천 (초콜릿, 브라우니) , 17도씨 [내부링크]

style="display:block" data-ad-client="ca-pub-3966915532838948" data-ad-slot="7106675424" data-ad-format="auto" data-full-width-responsive="true"> 앞서 포스팅했던 연남동 '포가'에서 맛있게 식사하고,..

연남동 중식 맛집 포가, 반드시 가보아야할 곳 [내부링크]

세번 다녀왔다. 회사에서 멀지 않은 곳이긴 하지만, 세번씩이나 내 의지로 다녀왔다는 것은 맛이 훌륭하다는 이야기이다. 연남동 중식당 '포가'이다. 인스타그램에서 보고 가게 된 곳인데, 웨이팅 빼고는 대체로..

연남동 카페, 커피냅로스터스 (coffee nap roasters) [내부링크]

날씨 좋은 날, 연남동으로 시장 조사를 나갔다. 좌석이 많지 않았던 카페는 사람들로 가득차 있었고, 무엇보다 가게 한 가운데 벽돌을 쌓아둔 예사롭지 않은 인테리어가 눈에 띄었다. 더러 저 벽돌 위에 사람들..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사용처 조회 (경기지역화폐 결제 매장 검색) [내부링크]

1. 재난기본소득 신청 완료 및 확인 통보 지난 4월 9일 신청한 경기도 재난기본 소득 사용 신청이 접수되었다. 신청 후 2~3일 있으면 통보가 온다고 했는데, 다소 늦게 통보가 되었다. 나는 신용카드 지출 후, 청..

감성 캠퍼를 위한 인생 캠핑장 추천 원주 '캄파슬로우' [내부링크]

유명한 캠핑장이긴 하지만 정작 가본 사람들은 많이 없는 캠핑장, 캄파슬로우 무려 지난 해 6월에 다녀온 후기를 적어본다. 한 번쯤 가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가끔씩 네이버 예약 페이지에서 새로 고침을 눌러..

일산 자전거 수리, 대화동 바이클로 (초등학생 저학년 자이언트 자전거) [내부링크]

한 달전에 초등학생 아들의 자전거를 사주었다. 할아버지께서 사주신 삼천리 어린이 자전거가 작아져서, 조금 큰 자전거가 필요했다. 아래 자전거의 구형 모델을 타며, 보조바퀴를 떼고 두발 자전거를 배웠는데,..

뉴닉의 2020, 21대 총선 총 정리 [내부링크]

'우리가 시간이 없지, 세상이 안 궁금하냐'는 슬로건으로, 밀레니얼에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뉴스레터를 보내주는 뉴닉이 21대 총선을 말 그대로 '뽀갰다' 1. 개요 홈페이지에서 별도의 페이지를 내어 정당..

2020, 21대 총선 여론조사 결과 분석 사이트 (by MBC) [내부링크]

4월 9일부터 선거일 투표가 끝나는 4월 15일 오후 6시까지, 선거에 관한 정당지지도나 당선인을 예상케하는 여론조사의 결롸를 공표하거나 인용해 보도할 수 없다.. 선거인의 진의를 왜곡시키거나, 선거의 공정성..

순천맛집, 수련산방, 분위기 좋고 가성비 좋은 한 끼 식사 [내부링크]

역시 재작년 5월 여행의 기록. 순천의 낙안읍성에 들렀다가 여행의 마지막 식사를 위해 '수련산방'에 들렀다. 건강하고 담백한 맛의 음식도 좋았지만, 무엇보다 식당의 분위기와 풍경이 좋았던 곳이라 다시 한 번..

애플과 구글, 코로나 19 추적을 위한 협업을 결정하다 [내부링크]

애플과 구글이 블루투스 기술을 이용하여, 코로나19 확산을 줄일 수 있도록 대응하기로 했다. 단계별 계획은 아래와 같다. 1. 5월 중 보건 기관 대상 API 공개 예정 - 이 API로 30피트 (약 10미터) 범위의 블루투..

증류식 소주 화요의 맛 [내부링크]

코로나 감염증으로 진하게 술을 마시지 않은지 3개월이 지났다. 더불어 회도 먹지 않은지 꽤 시간이 흐른 것 같아서 재택근무를 마친 후, 광어와 우럭을 포장해 왔다. 냉장고에 손님들이 왔을 때 사둔 소주들은 가..

십년 전의 일기를 꺼내어 [내부링크]

"선물같은 주말 고마웠어요." 하는 말을 들었을 때 아니 정확히 말해 메시지를 확인했을 때 난 동생 부부와 늦은 저녁을 먹고 있었다. '연결 중' 이라는 핸드폰 액정의 글을 보면서 '누굴까?' 하는 생각을 했었다...

AOMG의 새 아티스트는 Devita(드비타)였다 [내부링크]

1. 이하이가 아니었다 지난 포스팅에서 AOMG의 새 아티스트는 '이하이' 일 것이라고 강한 자신감을 가지고 글을 썼는데,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이하이가 아니라 'devita'였다. 나름 AOMG와 이하이의 팬으로서, 설..

맥심 커피믹스 (모카골드, 화이트골드, 오리지날) 레트로 에디션 발매 (feat. 공효진) [내부링크]

대한민국 대표 커피는 무엇일까? 아무리 원두 커피를 많이 마시는 요즘이라해도 동서식품의 '맥심모카골드'라는 사실을 부정할 수는 없을 것이다. 맥심 커피믹스가 드디어 레트로 에디션을 발매한다. 그간 서울우..

Starbucks espresso roast (스타벅스 에스프레소 로스트 원두) 후기 [내부링크]

Starbucks espresso roast (스타벅스 에스프레소 로스트 원두) 후기 스타벅스 에스프레소 로스트 (홀빈) 200g, \10,900 Smoky, burnt, Dark chocolate, bitter-sweet, walnut 76 지난 해 스타벅스 네스프레소 캡슐..

오아시스 마켓을 아시나요? (추천인 아이디 : 1328813739) [내부링크]

오아시스 마켓을 아시나요? 별 다른 마케팅 없이, 입소문만으로 이마트와 마켓컬리와 어깨를 나란히 하려는 회사가 있다. 우리소비자생활협동조합(우리생협) 출신들이 2011년 설립한 오아시스는 신선식품을 반값..

코로나 시대의 박물관 관람 - 국립중앙박물관 포스터 돌아보기 (김서울) [내부링크]

코로나 시대의 박물관 관람 - 국립중앙박물관 포스터 돌아보기 (김서울) 학창시절 소풍이나 견학의 코스로 반강제로 다녀야했던 미술관과 박물관이, 작년 무렵부터 굉장히 흥미로운 볼거리로 여겨지기 시작했다...

Who's the next AOMG? YG를 떠난 이하이의 새소속사는 AOMG? [내부링크]

지난 해 12월 31일, 이하이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YG와의 결별을 알렸다. 백예린의 팬들(나 포함)이 그랬듯, 이하이의 팬들은 이 사실을 반겼고, 그녀가 어떤 소속사로 갈지 많은 이들은 궁금해했다. 그러던 와중 A..

SBS 더 킹: 영원의 군주, 지상파 드라마의 '더 킹'이 될 수 있을까? [내부링크]

SBS 더 킹: 영원의 군주, 지상파 드라마의 '더 킹'이 될 수 있을까? 아직 방영이 시작되지도 않았는데, 반응이 심상치 않다. <상속자들>, <태양의 후예>, <도깨비>, <미스터선샤인>을 집필하여 히트제조기라는 상..

초등학교 1학년, 2학년 원격수업은 스마트 기기 없이 EBS로 진행 [내부링크]

EBS 방송 콘텐츠로 초등 1,2학년 원격수업이 가능한 환경 구축 초등 1,2학년은 온라인 접속 없이 출결, 평가, 기록이 가능한 체계 마련 해당학년을 양육하고 있어서, 확인차 기록해 둔다. 원격 교육 관련하..

Just the two of us를 부른 빌 위더스 (Bill Withers) 잠들다 [내부링크]

Hello Like Before 안녕, 예전처럼 당신이 여기 있을 줄 알았으면 이곳에 오지 않았을텐데 하지만 이렇게 당신의 얼굴을 보니 반가워요 그동안 잘 지냈던 것처럼 보이네요 안녕, 예전처럼 우리가 더 성숙해졌길..

2020 아이폰SE (아이폰8 대체) 출시 임박 (레드, 화이트, 블랙) [내부링크]

애플 제품 전문 뉴스&리뷰 매체인 9to5mac은 자사 홈페이지(https://9to5mac.com/)에 믿을 만한 독자의 정보 제공으로 오랫동안 출시설이 있었던 엔트리 레벨 아이폰의 정보를 게재했다. 이 정보에 의하면 애플은..

페이스북 데스크탑 메신저 공개 (윈도우 & 맥) [내부링크]

페이스북은 4월 2일, Mac os와 windows os를 위한 메신저 앱을 런칭했다고 자사 홈페이지에 발표했다. 그 어느 때보다도 사람들간의 물리적 거리가 필요한 시점이기에, 연결을 위한 영상 통화, 메시징 기능은 필..

4월에 걸려온 전화 - 정일근 - [내부링크]

사춘기 시절 등교길에서 만나 서로 얼굴 붉히던 고 계집애 예년에 비해 일찍 벚꽃이 피었다고 전화를 했습니다 일찍 핀 벚꽃처럼 저도 일찍 혼자가 되어 우리가 좋아했던 나이쯤 되는 아들아이와 살고 있는, 아내..

미국 코로나 바이러스로 2주만에 1천만명이 실업 수당을 신청하다 [내부링크]

현지시간 4월 2일 오전 미국 노동부는, 지난 주 약 665만명이 실업 수당을 신청했다고 발표했다. 지난 주 330만명의 거의 2배 가까운 증가폭이다. 코로나 바이러스 이전 평균 실업 급여 신청자가 20만명에 불과했..

여수 경도회관, 하모 유비끼(갯장어 샤브샤브) 맛집 [내부링크]

날씨는 좋아지는데, 시국이 이러니 여행을 가지도 못하고, 다녀왔던 맛집들의 사진을 훑어 본다. 하늘은 푸르고, 바다는 맑아서 말 그대로 '청량했던 날' 여수 경도회관에서 먹었던 하모 유비끼 (갯장어 샤브샤브)..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신청 및 지급 방법 정리 [내부링크]

1. 지급대상 ‘20. 3. 23.(월) 24시 이전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계속해서 도내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내국인 *지급 기준일시까지 출생한 경우, 출생신고가 안된 경우도 출생증명서 제출 시 지급 2. 지급내용..

넷플릭스 영화, 나의 마더 (I am mother) [내부링크]

영화 '나의 마더'를 보았다. 영화를 많이 본다고 할 수 없지만, SF 영화를 보고 나면 항상 어떤 '화두'가 내 머릿속에 던져진다. '우리의 미래를 인간이 온전히 통제할 수 있는가?' '우수한 인간을 위해, 열등한..

이디야, 원두 생산 공장 드림팩토리 준공 [내부링크]

커피 프랜차이즈 이디야(대표 : 문창기)가 4월 1일 원두 생산 공장 '드림팩토리'의 준공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경기도 평택시 포승공단에 대지면적 약 1만2982m², 연면적 1만3064m²(약 4000평)에 지하1..

한국저작권협회 공유 마당 (무료폰트, 무료이미지, 무료영상, 무료음악) [내부링크]

저작권 문제 없는 폰트를 무료로 배포한다는 기사를 읽고, 한국 저작권 협회 공유마당이라는 곳을 들어가 보았다. 한국 저작권 협회 내에 있는 자료실 형태의 공간인 것 같은데, 블로그나 유튜브를 하는 분들에게..

아라비카 vs 로부스타 원두 특징 비교 [내부링크]

아라비카(Arabica) 로부스타(Robusta) 원산지 에티오피아 콩고 발견시기 6~7세기 19세기 중엽 번식 자가수분 타가수분 적정 기온 15~24도(저온, 고온에 모두 약함) 24~30도(고온에 강함) 재배 지역 열대의 서늘한..

긴급재난지원금, 소득하위 70%, 4인가구 기준 100만원 지원 외 [내부링크]

문재인 대통령은 오늘 오전 제3차 비상경제회의에서 '정부, 지자체와 협력하여 중산층을 포함한 소득하위 70% 가구에 대해 4인기준, 가구당 100만원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밝혔다. 그 외에 사회보험료..

에티오피아 출장의 기억 - 에티오피아 항공 탑승기 [내부링크]

2020년 3월 에티오피아, 케냐로 출장을 다녀왔다. 기억을 되짚어 기록해 보고자 한다. 3월 10일 출국이었다. 문제는 출국 당일 에티오피아 항공의 추락사고가 일어났다는 것. 인천공항으로 출발하기 직전 후배의..

[기사] 코로나 바이러스가 덮친 이탈리아 베르가모의 현재 상황 [내부링크]

뉴욕 타임즈 기사이다. 이탈리아에서 가장 부유했던 베르가모의 현재 상황 언어를 이해하지 못해도 몇 장의 사진이 주는 느낌이 이 바이러스가 얼마나 무서운 것인지 짐작하게 해준다. 사회적 거리두기를 한다고..

이태원클라쓰 안보현의 캠핑 라이프 [내부링크]

이태원 클라쓰로 인생 작품, 인생 캐릭터를 만난 안보현이 3월 27일 금요일 밤, 나혼자 산다 무지개 라이프에 출연한다. 복싱장에서 전직 복서의 진면목을 보여주고, 17년차 자취 경험을 살린 자취생 레시피를 선..

유노윤호의 열정, 특허권까지 갖다 (마스크, 컵) [내부링크]

동방신기의 유노윤호는 큰 성공을 일궜어요. 가수가 아닌 정윤호로서 성취한 바가 있다면요? 소소한 자랑거리가 하나 있어요. 기능성 컵 뚜껑으로 특허를 받았는데, 조만간 특허증을 하나 더 얻을 것 같아요. 디..

대안아닌 대안 언론, BBC코리아 [내부링크]

영국의 공영방송인 BBC(British broadcasting Corporation)를 대안언론으로 칭하는 것이 말이 되지 않지만, 며칠 사이 각종 커뮤니티와 뉴스,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통해 체감한 바로는 그렇다. 진영에 따른 패가르..

JOBS, EDITOR (에디터 ) 많은 아이디어를 준 책 [내부링크]

매거진 B의 팬으로서, 매거진 B가 펴낸 첫 번째 단행본이자, 되고 싶었던 에디터에 관한 내용이라 구매하지 않을 수 없었다. 지난 여름 구매하고 바로 읽고, 정리해야지 하며 미루다가 이제서야 정리한다. 정리하..

진정이 주는 감동 '파주 김동수씨 작은댁 사랑채' [내부링크]

날씨가 좋았던 여름의 주말 파주 출판 도시에 갔었다. 미술관이나 박물관에서 느끼는 기분좋음은 예상치 못했던 공간에서 기다리고 있는 사려깊음이다. 그 사려깊음은 아름다움일 수도 있고, 세상과 예술에..

백악관과 미상원 역사상 가장 큰 규모의 2조 달러 경기 부양책 시행을 합의하다 [내부링크]

뉴스가 쏟아지는 요즘 뉴욕타임스 앱을 설치하여 세계의, 특히 미국 소식을 받아 보고 있다. 거듭 말하지만 영어 실력과는 무관하게 번역해주는 툴이 워낙 좋다 보니 충분히 이해 가능하다. 엄청나게 빠른 의사결..

김종인, 다시 돌아온 선거의 왕 [내부링크]

선거의 여왕이라 불리던 그 분은 다른 곳에 계시고, 선거의 왕이 다시 우리 곁으로 돌아왔다. 어제인 3월 26일, 황교안의 삼고초려를 받아들인 김종인의 이야기이다. 4.15 총선을 대비하여 미래통합당의 총괄선거..

발톱을 깎으며 [내부링크]

식구들 모두 잠든 밤 도둑처럼 손톱깎이를 찾아 발톱을 깎는다. 째깍째깍 소리에 백일된 둘째 아이 깰까 소리를 죽인다. 식탁의자에 급하게 벗어 놓은 내 옷가지가 지쳐 있다. 첫째가 벗어 놓은 옷이 바닥에 널려..

슈가볼, 여름 밤 탓 [내부링크]

사랑 앞에 속수무책이었던 지난 시간들을 떠오르게 만드는 노래. '아직 안자면 너 지금 걷자는 거니' 로 시작하는, 일상의 단면을 '탁'하고 잘라 보여주는 듯한 도입부 내가 하고 싶은 이야기는 대서사가 아니다...

그 시절, 내가 사랑했던 G-Shock에 대하여 [내부링크]

스물 둘, 자대 배치 받은지 일주일이 채 되지 않은 이병의 손목을 떠난, 선물로 받은 G-Shock 은 다시 돌아오지 않았다는 슬픈 사연. 세안 후 바로 로션을 바르지 않을 때, 가장 크게 피부 손상이 일어난다는..

가장 에르메스다운 모습으로 등장한 에르메스 립스틱 (Hermes lipstick) [내부링크]

티에르 에르메스는 마구와 안장을 만들었다. 당시 마구와 안장의 화려한 장식은 높은 지위와 권력을 상징했다. 에르메스는 이와 반대의 길을 걸었다. 말이 가진 근육질의 아름다운 모습을 드러내기 위해 단순함과..

블로그 운영 2주차 정리 [내부링크]

티스토리 계정을 만들어 놓은지는 매우 오래되었지만, 본격적으로 포스팅한지는 이제 2주. 그간 진행 사항에 대해 정리해 보고, 앞으로의 방향 설정을 위해 정리해본다. 앞으로도 틈틈이 정리해볼 예정. 초반이라..

호주에서 온 스페셜티 커피, 듁스커피 (Dukes Coffee Roasters) [내부링크]

당인동 발전소 인근에 카페들이 꽤나 많이 있다. 가장 유명한 곳은 앤트러사이트인 것 같은데, 이곳도 알음알음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고 이름을 떨치고 있다. 주택가 사이에 있는 듯 없는 조용하게 자리 잡고 있..

진짜 농구 '선수?' 핸섬타이거즈 문수인 [내부링크]

1990년대말 대한민국 인기 1위 스포츠는 농구였다. 서장훈, 허재, 현주엽, 이상민 등 지금 그나마 보통 사람들이 인지하고 있는 이름들은 그 시절, 우리가 사랑했던 스타들일 것이다. 다시 차디차게 식은 이 땅의..

한미 통화스왑 체결 그 효과는? (이해를 위한 정리) [내부링크]

경제, 경영을 제대로 배운 적도 없고, 두뇌 회전도 느린 편이라 경제 현안에 대한 이해도가 낮은 편이다. 어젯 밤 체결된 한미 통화스왑에 대한 내용을 아래와 같이 정리해본다. 무엇보다 나를 위해서. 1. 보도자..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해 자녀들에게 이야기하는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로 뉴스의 양이 폭발하고 있다. 자극적인 뉴스들 말고 실제적으로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뉴스도 만들어주는 언론이 있으면 좋겠는데, 기대하기가 어려운 상황인 것 같다. BBC코리아나, 기타 대안..

(한 때 나에게 손짓했던) 충무로, 진고개 식당 [내부링크]

충무로의 옛 이름이 진고개였다. 높은 고개는 아니었지만 흙이 워낙 질어서 진고개로 불리다가, 일제 강점기 서울을 개발하면서 언덕을 깎고 평지로 만들었다고 한다. 어쨌든 한동안 나에게 러브콜을 보냈던 충무..

SCA 디플로마 과정 입문 [내부링크]

커피에 대해 깊게 알고 싶은 의지도 있었고, 장차 미래를 예측하기 어려운 현실 때문에 커피 관련한 여러 교육 과정을 알아보았다. ‘한국커피협회’ 에서 주관하는 바리스타 자격증 1급/2급을 취득하는..

'좋은 사람'이 부르는 좋은 사람, 토이 [내부링크]

20181005 유희열의 스케치북 중에서... 좋은 사람이 ‘좋은 사람’을 부른다. '에피톤 프로젝트'도 유희열의 '토이'처럼 객원 보컬을 채용하여 만든 노래가 많다...

새로운 스타의 탄생, 킹덤 김성규 [내부링크]

넷플릭스가 킹덤 시즌2를 공개 했다. 뜨거운 반응은 시즌1에 못지 않다. 주지훈, 류승룡, 허준호 등의 호연에 뒤지지 않는 새로운 얼굴이 눈에 띈다. 영신 역할의 김성규다. 시즌1 초반 지율헌에서의 냉소적인 모..

아나운서 김민아, 대한민국 예능이 그토록 기다린 새로운 캐릭터 [내부링크]

아나운서의 단정한 이미지와 예능에 최적화된 감각, 우리는 이러한 캐릭터를 전현무와 장성규를 통해 확인했다. 방송국 소속 아나운서의 틀을 벗고, 회사 밖으로 나오자마자 그들은 잠재력을 폭발시키며 어느 연..

박경의 새로고침 챌린지, 신곡 홍보의 새로운 방법 [내부링크]

블락비의 박경이 3월 18일 6시 '새로고침'이라는 노래로 컴백한다. 뇌섹남 캐릭터로 방송활동 하며, 작년에 음원 사재기 이슈에 불을 지폈던 그가 돌아온다. 무엇보다 앨범 자켓이 인상적이다. 과거의 귀엽지만..

배우의 발견, 킹덤 안은진 (인터뷰, QM6 광고) [내부링크]

제목은 거창하게 적어 놨지만, 킹덤에서 김상호 (무영 분)의 아내 역할로 등장하는 배우의 미모가 빼어나서 ㅎ 정소민과 비슷한 이미지이긴 한데, 본인도 그런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고. “선배님과 고등학교..

팬데믹 시대의 넷플릭스 킹덤 (스포없음) [내부링크]

"1년을 기다렸지만 하루 만에 또 다시 1년을 기다리게 만드는 드라마." 킹덤 시즌2를 일컫는 말이다. 킹덤 시즌1이 재미있다는 이야기를 여기저기서 많이 듣기는 했지만, 넷플릭스를 구독하고 있지 않아서, 그리고..

너희가 힙합을 아느냐, 아직은 늙지 않은 뮤지션의 노래 [내부링크]

엠넷에서 Show me the money, 고등래퍼를 만들며, 나이 어린 래퍼들을 찾다가 고개를 돌려 나이 든 뮤지션들을 찾았다. '짬므파탈 아재들의 리얼힙합 스토리' 라는 슬로건으로 시작된 이 프로그램은 1990년대말~2..

트래블러 시즌 2, 아르헨티나로 가다 [내부링크]

류준열, 이제훈 연기파 배우 두명의 쿠바 여행기로 잔잔한 재미를 주었던 트래블러가 시즌 2로 돌아왔다. 안재홍, 강하늘, 옹성우의 조합이다. 안재홍과 강하늘은 영화 <스물>의 인연이 있고 (영화에서는 그리 친..

사운즈 한남, 도심 속의 리조트를 꿈꾸며 [내부링크]

조수용(현재 카카오대표)씨가 카카오 대표가 되기 전, JOH를 운영하며, 매거진B를 발행인으로 일할 때 '도심 속의 리조트'가 하나 쯤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만들었다는 사운즈 한남을 갔었다. 역시 최근은..

카페 인 신현리 (경기도 광주 카페) [내부링크]

경기도 광주의 카페 인 신현리는 커피 장비 수입 업체인 기센코리아가 운영하는 플래그쉽 스토어이다. 기센코리아의 사업 영역은 아래와 같다. (홈페이지 참조 : http://www.giesenkorea.co.kr/index.html ) 테라..

파주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 (주말 나들이하기 좋은 곳) [내부링크]

지난 여름에 다녀온 파주 미메시스 아트 뮤지엄을 소개하고자 한다. 서울에서 멀지 않은 파주 출판도시 내에 있어 주말 반나절 정도 머무르기 좋다. 날씨 좋은 주말이면 번잡하기는 하지만, 아름다운 건축물 사이..

타카히로 키노시타의 유니클로 '라이프웨어 매거진'을 만들다 [내부링크]

불매 운동 때문에 유니클로를 언급하기는 좀 그렇지만, 그것과는 별개로 유니클로가 만든 매거진이 흥미로워 기록해둔다. 타카히로 키노시타는 일본의 남성 패션, 라이프 스타일 매거진 뽀빠이 <POP EYE> 편집장으..

여수 로타리 식당 [내부링크]

2년 전, OB (아내, 아이들이 아닌 아버지, 어머니, 동생, 나) 가족 남도 여행의 기억 2박 3일 간 (서울 → 원주 → 순천 → 여수 → 순천 → 원주 → 서울) 매끼 마다 먹는 즐거움이 컸던..

헬카페, 이태원 [내부링크]

이태원 보광동 언덕에 있는 헬카페 타일이 떨어진 낡은 외관과 검정색 문의 '헬카페' 문구는 이제 하나의 브랜드가 된 듯하다. 시간이 오래지나 원두의 종류는 잘 기억이 안나지만 묵직한 바디에 smoky, bitter,..

모모스 커피 (이현기 대표, 전주연 바리스타) [내부링크]

부산을 대표하는 스페셜티 카페 모모스를 알게 된 건 재작년 봄 출장 갔을 때였다. '여기는 지역구가 아닌 전국구' 라는 부산 출신 후배의 말을 들었는데, 커피와 빵을 맛보고 나니, 그 말에 100% 공감하게 되었다..

내가 모르는 것이 참 많다, 황현산 [내부링크]

황현산 교수의 트위터 글 모음집 <내가 참 모르는 것이 많다> 를 읽기 시작하다. 학교 다닐 때, 선배들이 이의 없이 존경하고 좋아하는 교수님이 둘 있었다. 김인환, 황현산. 김인환 교수님은 전공이라 두 번의..

모두 같은 달을 보지만, 서로 다른 꿈을 꾼다. [내부링크]

읽은 지는 꽤 되었지만, 이제서야 감상을 기록한다. 그의 전작 두 권을 재미있게 읽어서, 출간되자 마자 구매해서 읽었다. 결제하려고 보니 책값이 무려 3만원이서 놀라긴 했지만, 그간 책이나 트위터에서 보고..

재택근무를 위한 팁 (생산성 증대가 아닌 삶과 건강을 위한) [내부링크]

2주전부터 내가 다니는 회사도 재택 근무를 시작했다. 두 조로 나누어 시행하고 있고, 나는 지난 주 수요일부터 재택근무를 하고 있다. 아내가 아이 둘을 돌보고 있어 인터넷에 떠도는 사진처럼 아이들이 나에게..

패션 아이콘, 타카히로 키노시타 (Takahiro Kinoshita) [내부링크]

전 일본 패션 매거진 뽀빠이(POP EYE)의 편집장이자, 현 유니클로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타카히로 키노시타. 중년의 나이를 무색하게 빼어난 패션 센스를 지녀 그의 스타일을 지지하는 남성들이 무척이나 많다...

시간을 여행하는 한국의 주식투자자? 팬데믹 상황의 한국 주식 [내부링크]

주식시장에서 며칠 앞을 내다 볼 수 있는 능력이 생긴다면? 말도 안되는 가정일까? 전세계 코로나19 사태가 3개월이 되어간다. 이번주엔 미국증시가 대폭락장이 되더니, 한국 주식 시장도 여지 없이 이에 반응..

Cereal, 시리얼 매거진, 편집장 로사 박 (Rosa Rark) [내부링크]

얼마 전부터 건축 사진에 관심을 가지고 인스타그램에 태그를 등록하여 틈틈이 둘러 보고 있었다. 우연히 탐색 창에 노출된 이미지들을 보았는데 세련되기도 했지만 따뜻함을 주는 색감과 정서에 다른 사진들을 둘..

애드센스 포럼 [내부링크]

회사원의 고민 중 하나가 언제까지 지속될 수 없는 회사 생활 이후를 어떻게 대비할 것인가 일 것이다. 나 역시 마찬가지여서 최근 회자되는 여러가지 부수입을 얻는 방법을 고민하다 블로그 글쓰기로 마음을 잡았..

앤트러사이트, 2017 서울카페쇼 [내부링크]

2017 서울 카페쇼 앤트러사이트 부스. 사방이 오픈되어 제품을 홍보하기 바쁜 커피로스터의 부스가 아닌 갤러리의 모습. “우리는 보통의 로스터, 커피숍이 아니다”를 쿨하게 이야기하는 앤트러사이..

블루보틀, 삼청 [내부링크]

블루보틀 성수점이 5월 초에 오픈하고, 한동안 길게 늘어선 대기 줄에 갈 엄두를 내지 못하다가, 결국 수개월 후인 12월 삼청점에 다녀왔다. 그간 출장 다녀온 동료들이 전해준 커피를 마셔봐서 커피맛에 대한 궁..

진눈깨비, 김현철 [내부링크]

진눈깨비 얼마나 오랫동안 이렇게 서 있었는지 나는 유리창에 머리 기대고 젖은 도시의 불빛 본다 얼마나 오랫동안 이렇게 서 있었는지 나는 구름처럼 낮은 소리로 음~ 이 노래 불러본다 너는 이거리를 그토록 사..

속초 동아서점 [내부링크]

아이들 방학 내내 집에만 있는 것 같아, 지난 1월 속초에 갔었다. 중앙시장을 구경하며 잔뜩 먹거리를 사서 숙소로 돌아가던 중, 익숙한 서점을 발견했다. 작은 도시들이 그렇듯, 다니다 보면 ‘어’하..

B급인데 인싸 감성, 홈플러스더클럽 인스타그램 공식계정 [내부링크]

블로그 보다 인스타그램을 더 열심히 쳐다보던 나. 우연히 노출된 광고 이미지를 보고 클릭했다. 진지하지만 신선하기 짝이 없는 글들. 인스타그램 담당자의 재량이 엄청 크거나, 윗 사람들이 인스타그램 계정에..

친절 떡볶이 [내부링크]

코너 끝에 있는 떡볶이집이었다. 이제는 이름도 가물가물한 그 집. 불친절하지는 않았지만 기억날만큼 친절하지도 않았던, 그렇지만 이름은 ‘친절떡볶이’인 집이었다. 이제는 줄서서 먹는다는 김..

펄어비스, 게임소프트웨어 개발 및 퍼블리싱 [내부링크]

https://www.wikitree.co.kr/articles/513170 펄어비스, 코로나19 피해 극복 성금 5억원 기부 코로나19 긴급 구호물품, 저소득층 아동 지원 등에 사용 www.wikitree.co.kr 위와 같은 기사를 보고 펄어비스가 어떤..

좋은 날, 새 바람이 오는 그늘 [내부링크]

좋은 날 당신을 닮은 인형하나 사러갔지 그곳에 한동안 서있었네 아무말없이 내맘에 숨어있는 내모습이 싫어서 가늘게 눈뜬 하늘보네(안녕이라 하지마 라라라라 음 좋은날) 당신을 닮은 인형 안고 난 걸었지 어느..

내 소중한 사람에게, 윤종신 [내부링크]

이러한 가사와 감성을 가진 노래를 듣다보면 그렇게 달콤하지만은 않았던 지난 시절을 다 지워버리고 정말 새로운 '캠퍼스 러브 스토리'를 다시 써보고 싶다,는 생각에 작은 탄식(?)을 하게 된다. 동시에 노래부..

내게 너무 이쁜 그녀, 아낌없이 주는 나무 [내부링크]

미안해 정말 조금만 기다려줘 널위해 분주한 혜화역에서 장미꽃을 샀어 덕수궁 앞을 지날때마다 신혼부부의 사진찍는걸 언제나 부러워 하는 그녀를 위해 강릉차편에 올랐지 아무계획도 없이 떠나는 그리운 여정 우..

Christmas Card from a Hooker in Minneapolis [내부링크]

박찬욱 감독이 쓴 <박찬욱의 몽타주>를 읽었다. 그와 이문영이 공역했다는 탐 웨이츠의 노래가 인상깊어서 이곳에 옮겨둔다. Christmas card from a hooker in Minneapolis (미니애폴리스의 창녀로부터온 크리스마..

아디스 아바바, 에티오피아 [내부링크]

에티오피아의 수도 아디스아바바 어디론가 끊임없이 걷는 많은 사람들 도시 곳곳의 공사 중인 건물들 시커먼 연기를 내뿜으며 달리는 오래된 차들 내가 경험한 아디스 아바바는 이 세가지로 요약된다. 가야할 길은..

공터에서, 김훈 [내부링크]

작가가 살면서 한번은 털어내고 싶었던 이야기로 추측된다. 작가의 아버지와 작가로 추정되는 인물들이 등장한다. 인간의 욕망을 읽기 어려운 특이한 소설이다. 인물들은 움직이고 행동하는데 그들을 움직이는 동..

알려지지 않은 예술가의 눈물과 자이툰 파스타, 박상영 [내부링크]

활어 같은 작품들이었다. 일관되게 사랑에 대해 이야기하는 작품이었지만, 그간 읽어왔거나, 경험했던 이야기들과는 다소 다른 이야기들이었다. 남자가 사랑하는 상대가 다르거나, 또는 상대를 사랑하는 방식..

이동진 독서법, 이동진 [내부링크]

역시나 읽고 싶었는데 잊고 있다가, 도서관에서 대여한 책. 담백하지만 맛깔나는 깔끔한 반찬이 식욕을 돋우는 것처럼, 독서욕을 자극하는 책. 합이 잘 맞는 이다혜 기자와의 이야기도 흥미로웠다. 특히 습관..

힐빌리의 노래, J.D. 밴스 [내부링크]

미드만큼이나 흡인력 강했던 책이었다. 힐빌리(미국의 쇠락한 공업 지대인 러스트벨트 지역에 사는 가난하고 소외된 백인 하층민을 가리키는 표현)였던 저자가 어떻게 그 속..

그해, 여름 손님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안드레 애치먼 [내부링크]

지난 해 여름, 내 트위터 타임라인을 뜨겁게 달구었던 영화 콜 미 바이 유어 네임 원작 소설 그 해, 여름 손님을 읽다. 실용서적들을 읽다가 감정의 결을 따르는 책을 읽노라니, 쉽지는 않았지만 이내 적응이..

남자는 쇼핑을 좋아해, 무라카미류 [내부링크]

휴가 때 읽을 요량으로 구매했는데 워낙 분량도 작고, 내용도 무겁지 않아 휴가 시작 전 다 읽었다. 좋다고 하는 사람도 있던데 난 별로였다. 간만에 별로인 책을 만난듯 ㅎ. 쇼핑, 특히 옷 쇼핑에 대한 이야기..

시골카페에서 경영을 찾다, 다카이 나오유키 [내부링크]

책제목에 이끌려 출간 때부터 읽어 봐야지 했는데, 마침 도서관에 있어서 대여하여 읽었다. 일본의 시골에서 시작한 사자커피 (sazacoffee)가 어떻게 일본의 전국민이 아는 유명한 커피 체인이 되었는지, 그 경..

김현철 30주년 콘서트, 돛 [내부링크]

좋아하는 뮤지션 리스트 최상위 그룹에 속해 있는 현철이형의 공연에 다녀오다. 13년만에 앨범이 발매 되어 팬으로서 좋았는데, 공연 이야기를 듣고, 언제 기회가 있을까 싶어 예매했다. (주말 저녁 시간 외유..

언젠가 아마도, 김연수 [내부링크]

휴가에서 일상으로, 무리 없는 복귀를 위해 선택한 책. 잡지에 연재된 글을 묶은 것이라 그런지 가벼운 읽을 거리 정도의 느낌 두 구절 정도 기억에 남는다 1. 이런 저런 해석이나 분석 없이 있는 그대로 현실을..

미치지 않고서야, 미노와 고스케 [내부링크]

분량은 많지 않지만, 많은 것을 느꼈던 책. 보통 책의 편집자는 저자 뒤에 숨어 보이지 않지만, 저자 #미노와고스케 는 달랐다. 자신이 만든 책을 판매하기 위해 sns로 홍보하고, 이를 인플루언서가 언급하자..

안간힘, 유병록 [내부링크]

부모가 되고, 온전히 내게 의지하는 또 다른 생명체를 보듬게 된 이후로, 다른 사람의 아픔에 공감하는 능력이 많이 커졌음을 느낀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당사자가 아니라면 짐작조차 하기 어려운 아픔의 종류가..

다시 오지 않는 것들, 최영미 [내부링크]

만종으로 가는 KTX안에서 읽은 최영미의 시집 ‘서른 잔치는 끝났다’를 너무 오래전에 읽어서 기억이 뚜렷하지 않지만, 좋았던 시들 (속초에서, 선운사에서 등)은 가끔 생각이 난다. 한 권의 에세이를..

When October goes, Barry Manilow [내부링크]

이 노래 한 번 못듣고, 변변치 않은 메모 하나 남기지 못하고 10월을 그냥 보냈다. 언제나, 10월에는 참 많은 일들이 있었는데, 이번 10월은 그 기억들을 저 편에 떼어두고 하루하루를 살았다. 해매다 10월이면 생..

Hero was here [내부링크]

출근 길에 그의 부고를 인터넷 뉴스를 통해 알게 되었다. 연예인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된 것도, 누군가의 팬이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었던 사람도 그가 처음이었다. 그의 죽음에 이렇게 슬퍼지는 건 단순히 그..

양화대교, 자이언티 [내부링크]

출근 길, 지하철에서 자이언티의 양화대교를 듣다가 눈물을 왈칵 쏟을 뻔했다. 어렸을 적 택시기사셨던 아버지의 모습도 생각나고, 새벽에 일어나시거나 들어오셔서 어머니가 해주시는 토스트를 드시던 모습도 생..

까만치마를 입고, 김현철 [내부링크]

까만치마를 입고는 내가 정말 좋아하는 노래로. 김현철 2집에 실려있는 노래다. 같은 앨범에 있는 '연습실에서'와 함께 참 좋아했던 노랜데, 틀어놓은 티비에서 김현철이 나온다. 언젠가 여름밤. 시원한 거실 바닥..

일의 기쁨과 슬픔, 장류진 [내부링크]

출간 전부터 판교 테크노 밸리 직장인의 애환을 잘 그려 냈다는 평을 받으며, ‘하이퍼 리얼리즘 소설’로 화제가 된 ‘일의 기쁨과 슬픔’을 표제작으로 한 소설집. ‘이런 것까지..

노란 버스를 타고 간 여인, 조덕배 [내부링크]

노란 버스를 타고 간 여인 얼굴은 하얀데다 버스는 노랗구나 눈물은 흘리면서 뭘 그래 가지마 뭘 찾고 있는 것 처럼 뭘 잊어버린 것 처럼 그런 바라보기 힘든 눈으로 밤 처럼 내곁으로 다가와 날 알고있던 것 처럼..

비오는 이른 새벽 자장가, 롤러코스터 [내부링크]

자꾸 과거의 기억을 끄집어 내어 이야기하는 것 같아 좀 우습지만 어쨌든 롤러코스터하면 난 6년전 겨울이 떠오른다. 아니, 그 전에 있었던 일을 먼저 이야기해야겠다. 그러니까 내가 군에 입대하기 약 1년 전에,..

Kenya Nguvu AA Plus [내부링크]

케냐 원두의 맛을 준수하게 살려 놓은 제품인듯하다. '스페셜티 원두' 또는 '스페셜티 커피'라고 명기하지는 않았지만, 스페셜티급의 원두를 흠 없이 잘 로스팅하여 내놓은 느낌이랄까. 개인적인 취향으로는 훅..

Maxim plant Uganda Gamatui [내부링크]

맥심플랜트 우간다 가마츄이(?) 라이트 로스팅에 과일류의 단맛이 좋았다. 내 점수는 79점 아프리카에서는 에티오피아에 이어 커피 생산량이 많다는 새로운 사실을 알게됨.

너무 말고, 그냥 사랑하기 [내부링크]

성장의 과정을 지켜보는 일이 경이롭다. 생각지도 못했던 단어들을 내 뱉는 딸, 100% 나 같은 모습인데, 나에게 찾을 수 없는 모습을 보이는 아들. 여전히 그들에게 기대하는 바가 없기에 있는 그대로 그들을 보..

방화동 국수집에서 [내부링크]

한 때는 일주일에 한 번은 이곳에서 국수를 먹었다 늦은 저녁 허기처럼 밀려오는 외로움을 피하고자 부나방처럼 불켜진 이 곳의 문을 열었다 많은 말이 오가진 않았다 주문, 계산, 인사가 고작 중년의 주인 내외..

잡지 생활 [내부링크]

'잡지라는 업이 위기에 있다’는 이야기를 들은 지 오래 되었지만, 잡지라는 매체가 주는 힘은 여전하다. 커피 한 잔 가격으로 1~2시간의 휴식을 얻을 수 있고, 화제가 되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고, 감각적..

월요일 [내부링크]

뭔가 진이 빠지는 월요일이었다. 업무 시간의 상당 시간을 회의에 할애하였다. 그 와중에 이렇게 블로그를 열어봤다. 나도 참. 이 곳을 어떻게 쓸지 생각해봐야지. 꾸준히 해보련다.

manufact coffee roasters [내부링크]

작지만 목소리는 확실했던 공간 @연희동 매뉴팩트 커피

걷는 사람, 하정우 [내부링크]

별 기대없이 집어들었는데 재미도 있고, 자극도 많이 받았다. 이례적으로 하룻저녁에 다 읽은 책 ㅎ 시나리오를 쓰는 사람인지라 첫 시작 5분의 중요성을 알고 시작하자 마자 ‘하대갈’로 뻥 터뜨린다. 무모하지..

FELT COFFEE [내부링크]

FELT COFFEE Green apple, cherry, mellow 77 Herbazu farm in Costa Rica, White honey washed

길 위의 뉴요커 [내부링크]

1시간이 채 안되는 시간 동안 여러명의 인생을 요약한다. 뉴욕의 한인 홈리스들이 왜 지금 그 모습으로 살고 있는지에 대하여. 저마다 인생의 정점은 있었다. 운명처럼 불행은 그들을 덮쳤고 그들은 속수무책이었..

werk coffee [내부링크]

2018. 10. 30 werk coffee roasters at Busan, Korea Baby blend aroma : cherry, barley flavor : grapefruit, cherry, grape acidity : malic, tartaric sweet : caramel aftertaste : very clean impression :..

Intelligentsia coffee [내부링크]

El diablo dark roast blend Fresh and well-balanced baked bread, sugarcane, grape 84

verve coffee [내부링크]

The 1950 Good taste and good design! strawberry, wine, mellow, refined 81

허무한 하루 [내부링크]

월요일. 큰 기대를 한 것은 아니지만 그래도 오늘 겪었던 시간보다는 나을 거라고 믿었던 하루. 내가 하고자 한 일이 어떤 것인지 생각할 겨를도 없이 다른 사람들이 원하는 일을 해야 했던 하루였다. 회의자료 작..

블로그 개설하다 [내부링크]

티스토리에 새로운 둥지를 틀다. 이전 블로그가 감성적인 부분에 치우쳐 있었다면, 이곳에는 현실에 발을 딛고 서있는 내 모습을 최대한 많이 기록해 볼 예정이다. 블로그 주소를 결정할 때 많은 고민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