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hassembly의 등록된 링크

 youthassembl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0건입니다.

해외취업을 원한다면 월드잡플러스와 함께 하자! [내부링크]

월드잡플러스 제공 한국의 현재 심각한 취업난에 아파하는 청년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다. 최근 우리 청년들의 해외진출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반면, 해외진출 관련 정보는 프로그램 주관 부..

국제청소년개발연구소 2020 온라인 YOUTH CAMP 성료 [내부링크]

더 체인지 마인드 인성교육원과 월드브릿지 심봉사가 주최하고 국제청소년개발연구소가 주관한 온라인 대외활동 2020 YOUTH CAMP가 지난 7월 17일(금)~18일(토) 1박 2일간 화상회의 서비스 '줌(ZOOM)'을 통해 성황..

백선엽, 그는 누구인가 [내부링크]

[사진: 故 백선엽 장군] 최근 대전이 시끄러워지고 있다. 여야를 중심으로 혼란스러운 장면이 펼쳐지고 있다. 그 아수라장의 중심인 ‘백선엽’, 그는 누구인가. 그는 1920년 11월 23일생으로 대한민국 육군참모총..

내성적인 사람이 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 [내부링크]

 우리 사회는 외향적인 사람들이 주류를 이루며, 내향적인 사람들은 어디 숨어있는지도 모를 정도로 위축되어 있는 것처럼 보인다. 내향적인 사람들이 아무리 성격을 외향적으로 바꿔보려 해도 마음 속 공허함은..

코로나19 이후로 바뀌어 버린 콘텐츠의 세상 [내부링크]

요즘에는 코로나19의 이전 시대와 이후 시대로 나누어지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보고 있고, 그로 인해 많은 문화들이 바뀌기 시작했다. 사람과 사람 간의 접촉을 멀리하고, 집에 있는 시간..

공포영화의 정석, '컨저링 3' 개봉 공식 확정 [내부링크]

[대한민국청소년의회 이민서 기자] 현 세기, 가장 명성이 자자하고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은 공포영화는 단언컨대 이것 밖에 없을 것이다. 제임스 완 감독이 제작한 걸로 잘 알려진 공포영화의 정석 '컨저링'이 202..

친한파 프랑스 대문호 '베르나르 베르베르', 국내 SF 도서 시장 석권 [내부링크]

[대한민국청소년의회 이민서 기자] 아마 한 번쯤은 이 이름을 들어보았을 것이다. '베르나르 베르베르'. 프랑스 출신의 대문호로 알려진 그는 친한파여서 국내에서도 지지와 명성이 자자하다. 대표작인 <개미>는..

이번 여름, 해외 여행 말고 차박(車泊) 캠핑 어때요? [내부링크]

MBC ’나혼자산다’ 방송 화면 어느새 여름 휴가철이 다가왔다. 삼삼오오 모여 자신의 해외여행 계획을 읊으며 배낭여행, 패키지 등을 알아보던 작년과 달리, 올해 휴가는 그 모양새가 상당히 상반된다. 신종 코로..

한전, 약한 바람에도 운영 가능한 중형풍력발전기 개발 성공 [내부링크]

한전이 약한 바람에도 운영 가능한 중형풍력발전기 개발에 성공했다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이 저풍속에서도 안정적으로 발전이 가능한 중형풍력발전기 개발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현재 국내에서 사용하고..

마시모, 새로운 연구에서 마시모 SET 맥박 산소측정 기술 사용한 CCHD 선별 검사 유용성 입증 증거 확대 [내부링크]

마시모 SET 맥박 산소측정법을 사용한 CCHD 검사 모로코 마라케시(Marrakesh)의 연구원들이 마시모 SET 맥박 산소측정법을 사용해 모로코에서 최초로 신생아에 대한 중증 선천성 심장질환(CCHD)을 검사한 전향적..

한미글로벌-따뜻한동행, 장애인 생활 속 불편 해결하는 따뜻한동행 ‘프렌즈’ 아이디어 공모 실시 [내부링크]

글로벌 프리콘 전문 기업 한미글로벌이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이사장 김종훈)과 함께 장애인의 생활 속 불편함을 해결하는 따뜻한동행 ‘프렌즈’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3명 이상의..

“침묵을 원하는 자, 모두가 공범이다” 비밀의 숲 시즌2, 새로운 포스터 공개 [내부링크]

사진=tvN 제공 이번 년도 8월 15일 tvN 토일드라마로 방송 예정인 비밀의 숲 시즌2의 새로운 포스터가 오늘(17일) 공개되었다. 비밀의 숲 시즌1과 라이프의 극본을 맡았던 이수연 작가와 시즌1의 주연이었던 배우..

2020년 제4회 청년의 날 조직위원회 발대식 개최 [내부링크]

17일(금)14시부터 17시까지 3시간에 걸친 국회의원 회관 대회의실에서 (주)사단법인 청년과 미래에서 주관하고 개최한 2020년 제 4회 청년의 날 조직위원회 발대식이 진행되었다. 청년의 날 조직위원회 발대식 행..

스트리머 '공혁준' 공개 사과방송, '피지컬갤러리'와 마찰 일단락 [내부링크]

UDT전투수영훈련/Wikimedia  지난 13일 트위치 스트리머 '공혁준'이 본인으로 인해 대두된 '가짜사나이' 조작 논란에 대해서 공개 사과방송을 했다.  13일 새벽 공혁준 씨는 본인의 매니저 '염매니저' 그리고 인..

빈부격차가 불러오는 낙인과 차별 [내부링크]

부산외국어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 '사회적 소수자의 원인'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 사회적 소수자를 구별하는 기준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학술적으로 사회적 소수자를 구별하는 기준은 식별가능성, 권..

우리 사회에 만연한 사회적 소수자 문제 [내부링크]

사회적 소수자란 ‘신체적 또는 문화적 특성으로 인해 자기가 사는 사회의 다른 구성원들과 차별받으며 자신도 차별받는 집단에 속해 있다고 인식하는 사람들’ 이라고 네이버의 학생백과에서는 정의 하고 있다...

인종차별, 다른 나라만의 일이 아니다. [내부링크]

2020년, 전 세계적인 교류를 통해 여러 인종을 직접 보고 대화할 수 있는 시대이다. 그러나 21세기, 현재에서도 차별은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그 대표적 예로 인천 중학생 추락 사건을 들 수 있다. 2018년 인천의..

투썸플레이스, ‘에브리데이 양산’ 2종 출시 [내부링크]

투썸플레이스가 선보이는 에브리데이 양산 2종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여름 장마 및 폭염 대비 필수 아이템 ‘에브리데이 양산’ 2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7월 17일부터 만나볼 수 있는 ‘에..

삼성전자, 국내 최초 1등급 17kg 건조기 출시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국내 최초로 1등급 17kg 건조기를 출시한다 열풍내부살균 코스를 사용하면 뜨거운 바람이 눈에 보이지 않는 드럼 뒷면과 팬, 열교환기 등에 남아있을지 모를 습기를 말려줘 건조기를 더욱 위생적으로..

故최숙현 선수로 다시 마주한 韓체육계의 ‘민낯’ [내부링크]

 (조은영 기자) 지난 달 26일, 경주 시청에 몸담고 있던 한국의 트라이애슬론 국가대표 최숙현 선수가 경주 시청 바이애슬론 팀닥터와 코치, 주장 등으로부터 수년간 지속된 폭력과 가혹행위로 인해 자살로 목숨..

송파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코로나19 심리건강 지키기’ 프로젝트 운영 [내부링크]

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코로나19의 장기화 및 재확산 사태로 ‘코로나 블루’에 시달리는 청소년의 심리 건강을 증진시키고 일상으로의 복귀를 돕고자 ‘청소년 코로나19 심리건강 지키기’ 프로젝트를 운..

"차별금지법" 으로 인한 각종 논란과 입장들 [내부링크]

장혜영 정의당 의원이 29일 차별금지법을 대표발의하였다. 먼저 차별금지법이란 합리적 이유 없이 성별, 장애, 병력, 나이, 성적지향성, 출신국가 등을 이유로 고용, 교육 기관의 교육 및 직업훈련 등에서 차..

GC녹십자, 코로나19 혈장 치료제 생산 개시 [내부링크]

GC녹십자 오창공장에서 혈장 분획 공정 작업이 진행되고 있다 GC녹십자가 코로나19 혈장 치료제 상용화를 위한 본격적인 첫발을 내디뎠다. GC녹십자(대표 허은철)가 18일 충북 청주시 오창공장에서 코로나19 혈장..

자연이 만든 관광명소 동해의 능파대 [내부링크]

동해 능파대의 전경. 2020년 6월, 필자는 관광명소로 유명한 강원도 동해시 추암해변에 위치한 능파대(凌波臺)를 방문하였다. 능파대는 사전적 의미가 ‘미인의 걸음걸이’로, 조선 세조 때 한명회가 이곳의 아름..

자연과 예술의 조화, 추암 해수욕장 근린공원 [내부링크]

추암 해수욕장 근린공원에 있는 조형물의 모습. 강원도 동해시 추암동 추암 해수욕장에는 추암 촛대바위와 관광 목적으로 조성된 조각공원이 있다. 추암 촛대바위는 해수면으로부터 솟아오른 형태의 기암괴석이 마..

유기견 보호에 한 걸음 나아가다! [내부링크]

지난 6월 28일, 일산서구 청소년 수련관에서 봉사활동 프로젝트를 통해 아토팀이 유기견 봉사활동의 막을 열었다. 동물 유기와 학대 및 버려지는 경우가 늘어나는 등 동등한 사회 공동체원인 동물의 권리를 무시하..

대전광역시 서구 청춘정거장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대전 청춘정거장 제공 청춘정거장은 #대전_청년공간이다. YOUNG_STATION으로 “청년이 주체가 되어 청년들이 자유롭게 활동하고 소통하며, 충전의 시간을 갖고 활력 증진과 창업의 디딤돌이 되는 복합문화 청년..

‘코로나19’ 관련 고등학생 설문 조사… 학생들 아직 등교 불안해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증가세에 따라 미뤄졌던 등교가 고3을 시작으로 지난 5월말부터 이뤄졌다. 이에 코로나19와 관련한 학생들의 생각을 알아보기 위한 설문조사를 지난 5월30일 서울 강..

코로나19 속, 학생들의 학업 진행은 얼마나? [내부링크]

온라인수업이 학업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설문조사를 하는 학생들  1월, 중국 우한시에서 시작된 일명 ‘우한 폐렴’은 우리나라에 엄청난 영향을 미쳐왔다. 감염률 및 치사율이 그 어느 질병에 견주어도 현저..

넥센타이어, AI 빅데이터 활용한 소음 저감 예측 시스템 구축 [내부링크]

넥센타이어 중앙연구소 무향실 넥센타이어(대표이사 강호찬)가 AI(인공지능) 빅데이터를 활용해 타이어 소음을 한층 저감시킬 수 있는 예측 시스템 구축을 완료했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넥센타이어는 현대차·기..

폭염이 예상되는 올해 여름을 지혜롭게 보내는 방법 [내부링크]

올해는 예년과 달리 무더위가 일찍 시작되었다. 기상청에서는 여름 내내 폭염을 예고하고 있다. 해마다 찾아오는 폭염은 아스팔트마저 녹일 듯한 기세로 우리나라를 덮치곤 한다. 더운 여름을 건강하게 보내면서..

코로나 백신 진척도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 백신에 대한 이야기가 다방면에서 화제이다. 지금까지의 팬데믹 전적에 따르면 2.3차 유행에서 더 큰 피해가 일어났기에 이 또한 그럴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옛날에는 세균에 의한 전염병으로서 항생..

대한민국 의회와 행정에 바란다! [내부링크]

대한민국 청소년 의회 제공 지난 2020년 7월 11일 토요일에 부산 벡스코에서 13시부터 15시 30분까지 자기주장 발표대회& 토크콘서트가 제2회 대한민국 의회행정 박람회 기간 동안 대한민국 의회와 행정..

김해영 최고위원, 與 지도부 최고위원회의에서 첫 공식 사과 발언 [내부링크]

[사진: 더불어 민주당 김해영 최고위원] 13일 더불어 민주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처음으로 당 차원 사과의 발언이 나왔다. 김 위원은 “수도 서울이 전혀 예상치 못하게 권한 대행 체제로 돌입하게 되었다”라며 “..

광주비엔날레, 그들이 광주 정신을 계승하는 방법 [내부링크]

지난 6월 3일부터 7월 5일까지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갤러리 '아트선재센터(Art Sonje Center)'에서 광주민주화 운동 40주년 기념 전시 <민주주의의 봄(Spring of Democracy)>을 성황리에 진행했다. 재단법인..

영화음악의 대거장 '故 엔니오 모리코네', 추모 물길 이어져 [내부링크]

[대한민국청소년의회 이민서 기자] 수많은 영화 음악들을 작곡하고, 공연들을 개최한 이탈리아 출신의 전설적인 천재 작곡가 '엔니오 모리꼬네'가 7월 6일 경, 안타깝게도 타계했다는 비보가 전해졌다. 영화 음악..

코로나로 인한 집콕들의 영향? 2020 모바일 게임 시장 천하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주로 집에서 활동을 하는 이른바 '집콕러'들이 늘어남에 따라 일상생활에 많은 변화가 일어났다. 그 중 많은 변화가 나타난 곳 중 한 곳이 바로 '게임 시장'이다. PC게임도 많은 영향을 받았지만 피..

코로나19로 인한 문화예술계의 고통 [내부링크]

서울시소년소녀합창단 제170회 정기연주회 코로나19로 인해 각계각층,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입고 있다. 그중에서도 피해가 매우 큰 분야로 문화예술분야가 꼽히고 있다. 많은 사람들의 활..

제2의 故 최숙현이 없기를...최숙현 법 국회 발의 [내부링크]

[대한민국청소년의회 이민서 기자] 체육계의 뿌리 깊은 비리 커넥션과, 권위주의로 점철된 폭력 범죄에 잔혹하게 희생된 故 최숙현 선수의 사망 사건으로 인해 체육계와 정치계를 넘어 분노와 비난의 여론이 극..

부산 해운대 폭죽 난동, 주한미군 '해당 관련자 책임 물을 것' [내부링크]

[대한민국청소년의회 이민서 기자] 최근, 부산 해운대에서 한밤에 폭죽 난동이 벌어져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부산 해운대 폭죽 난동 현장- 부산일보 제공 지난 4일 , 부산 해운대에서 주한미군 소속으로 드..

코로나 방역을 책임졌던 ‘공적 마스크 제도’, 오늘 12일부터 자유로워져 [내부링크]

공적 마스크 제도 종료- 식품의약품안전처 정부는 그간 진행했던 보건용(KF) 마스크의 공적 공급제도를 끝내고, 오늘 12일부터 ‘시장 공급체계’를 도입했다. 소비자들은 약국뿐 아니라 마트, 편의점, 온라인 등..

KARP대한은퇴자협회 “이제 4500만 인구 저지선을 설정하고 백약이 무효한 출산정책 확 바꿔야 한다” [내부링크]

KARP대한은퇴자협회가 4500만 인구 저지선을 설정하고, 출산정책을 확 바꿔야한다고 주장했다 KARP대한은퇴자협회(UN경제사회이사회NGO, 대표 주명룡)는 이제 4500만 인구 저지선을 설정하고, 백약이 무효한 출산..

교수라는 권위 앞에 침묵해야 하는 학생들 [내부링크]

지난 7월 10일, 경기도 소재의 A대학교에서 수강생들이 법학 과목을 담당한 B교수의 강의 시스템과 성적 산출 방식에 문제를 제기했다. 해당 과목을 수강한 학생들은 최종성적이 입력된 7월 9일, 수강생 전원이 B+..

코로나19가 일상생활에 미친 영향 [내부링크]

출처: 경인종합일보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한국 소비 시장의 판도가 변화되고 있다. 개인들의 일상이 ‘온라인’과 ‘비대면’ 중심으로 변화했으며 이에 따라 특히 코로나19 이후 배달 서비스를 시작하는 등..

집에서 즐기는 온라인 공연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우리의 일상생활은 조금씩 달라졌다. 가능한 외출을 자제하고 외출 시 마스크 착용을 의무로 하고 있다. 이러한 사회적 거리두기 및 외출 자제로 공연업계에서는 예술가의 공연무대 부족, 경제적..

제17회 서울환경영화제, 최초로 온라인 상영관 개최 열려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의 여파로 사람들의 생활 방식, 그리고 그들이 즐기는 문화의 형태 또한 함께 변화해 가고 있다. 이번 해로 제17회를 맞은 '서울환경영화제'가 변화하는 문화 형식 중 하나인 '영화'를 대표하고 있..

학교미디어교육센터, 충북·경기·대구 3곳에 건립 예정 [내부링크]

교육부는 학교미디어교육센터 건립 사업 공모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사업은 『학교 미디어 교육 내실화 지원 계획』에 따라 교육부가 처음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공모 결과, 충북, 경기, 대구 3곳이 선정되었다..

트럼프, 공식적으로 WHO와 결별 선언 "WHO는 필요한 개혁에 실패했다" [내부링크]

세계보건기구(WHO)로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중국에서 출발해 현재 전 세계를 뒤덮고 안정화 되기까지는 아직 상당한 시간이 소요될 것으로 파악된다. 이러한 상황 속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세계보건..

한국 웹툰의 전설, 마음의 소리 완결 [내부링크]

[대한민국청소년의회 이민서 기자] 국내 웹툰 중 최장수 연재 웹툰이자, 코믹 만화의 제왕이라 불리는 '마음의 소리'가 완결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국내 팬들에게 충격을 안겨주고 있다. 국민 웹툰 '마음의 소..

리그오브레전드(LOL), 야스오의 형 '요네' 합류하나 [내부링크]

리그오브레전드/출처:위키백과 국내 인기 게임 리그오브레전드(LOL)의 신규 챔피언으로 '요네'의 합류가 구체적으로 확인되었다. '요네'는 최근 라이엇게임즈가 선보인 CCG(수집형 카드 게임) 장르 게임 '레..

삼성중공업우, 이틀 연속 주가 상한세 [내부링크]

Wikipedia 삼성중공업우의 주가가 이틀 연속으로 상한세를 보이고 있다. 삼성중공업우의 주가는 지난달 10일 연속의 상한세를 기록하여 6월 19일을 기준으로 960,000원으로 최고치를 달성하였다. 그러나 이후 차익..

민주당, 당권 주자 ‘이낙연’, ‘김부겸’ 양자 대결 구도 [내부링크]

이낙연 의원(좌측), 김부겸 전 의원(우측) 민주당 우원식 의원은 “다음 대선의 공정한 관리자를 자임한 제가 대선주자들과 경쟁하는 거 자체가 모순이다”라고 하며 당 대표 경선에 불출마하게 되었다. 민주당 홍..

"대한민국 동행세일"과 현풍백년도깨비시장의 얼음축제 [내부링크]

현풍백년도깨비시장의 야외특설무대 7월 4일 현풍백년도깨비 시장에서는 얼음축제가 진행 되었다. 현풍백년도깨비시장은 대구광역시 달성군 현풍읍에 위치한 대한민국 동행세일 대상 전통시장이다. 얼음오래참기..

[칼럼] 나는 나를 모른다 [내부링크]

pixabay  어느새부터인가 MBTI라는 심리검사가 청년층을 중심으로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기 시작했다. MBTI는 마이어-브릭스 유형지표(Myers-Briggs Type Indicator)의 약자이다. 이름 그대로 미국의 심리학자였던..

진로 교육 현황… 우선은 입시 끝나고?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취업난이 심화되고 있다. 이는 단순히 현재 취업 시장에 서 잇는 청년들뿐만 아니라, 앞으로 그 시장에 뛰어들 청소년들에게도 영향을 준다. 현 정부는 진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미리..

'인국공 사태', 정치권 해명에 더 분노하는 청년들..."무엇이 공정이고 진보인가" [내부링크]

지난 22일, 인천국제공항공사(이하 인국공)가 비정규직 보안검색 직원 1,902명을 '청원경찰'신분으로 직접고용 하기로 결정한 것에서 기인한 '인국공 사태'가 진정되지 않고 있다. 이는 해당 사태에 대한 거센..

대한민국 역대 최악의 미제 사건, 이춘재 연쇄살인사건 종결 [내부링크]

[대한민국청소년의회 이민서 기자] '화성연쇄살인사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두가 알고 있는 사건이다. 대한민국 3대 미제 사건 중 하나이자, 범죄사건 역사상 최악의 범죄 사건이라 불릴 정도로, 해당 사건은..

연이은 AOA 논란, 연예계 초유의 사태로 번지나? [내부링크]

[대한민국청소년의회 이민서 기자] 전 AOA 멤버 출신의 배우 '권민아'가 AOA 멤버 '지민'으로부터 10년 넘게 괴롭힘을 당해왔다고 폭로로 인해 연예계는 물론, 여론이 떠들석하다. AOA 멤버 지민- SNS 캡쳐 배우..

연예계, 직장 등 ... 분야별 가리지 않는 왕따 소동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인관관계에서 왕따라는 말은 분야를 가리지 않고 발생한다. 사람이 모여 있는 곳에는 언제나 집단이 존재하고 그 집단에서 소외당하거나 외면 당하는 소위 '왕따'라고 불리는 사람들은 큰 상처를 안고..

펩트론, 파킨슨병 치료제 임상 환자 첫 투약 시행… 임상2상 본격화 [내부링크]

펩트론 제공 펩트론은 현재 임상2상을 진행 중인 파킨슨병 치료제 ‘PT320’의 임상 환자 모집이 원활히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임상에 선별된 환자를 대상으로 19일 첫 투약이 시행됐다고 밝혔다. 임상 기관으로는..

스쿨존에서 사고 낸 운전자 첫 구속,, 무면허, 과속, 동승자 거짓진술까지 [내부링크]

어린이보호구역 표지판 올해 3월 25일부터 시행된 ‘민식이법’(도로교통법 및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개정안)을 적용해 운전자가 구속된 첫 사례가 나왔다. 30대 운전자 A씨는 지난 4월 6일 오후 7시..

기회공정실천연대, “국회는 편파적 언론정책을 철회하라!” [내부링크]

언론계• 학계• 경제계• 문화예술계•시민사회단체 등을 포함한 100여 단체들로 구성된 정치적 중립의 비영리 기구인 ‘기회는 공정하게 과정도 공정하게 범국민실천연대(FOPAH)(이하 기회공정실천연대)’ (구..

박원순 서울시장 행방불명, 도대체 어디에? [내부링크]

[대한민국청소년의회 이민서 기자] 2020년 7월 9일 오후 6시 경, 박원순 서울시장(이하 박원순 시장)이 갑작스레 행방불명 되면서 정치계는 물론이고, 온 사회가 발칵 뒤집혔다. 박원순 서울시장- 페이스북 최..

코로나바이러스19로 인해 급증한 일회용품 [내부링크]

일회용기에 담긴 배달음식의 모습. 지난 3월 11일, 코로나19가 세계적인 팬데믹으로 선포되었다. 국지적 유행병이 세계적으로 두 장소 이상에서 동시에 나타나는 팬데믹은 감염병 위험 수준 단계 중 가장 높은 단..

코로나19, 어떻게 자원봉사를 변화시켰으며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 [내부링크]

출처: 한국자원봉사학회 홈페이지 2020년 한국자원봉사학회 춘계학술대회가 ‘코로나19, 어떻게 자원봉사를 변화시켰으며 우리는 무엇을 해야 하는가?’를 주제로 2020년 6월 19일 금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LG전자,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3총사 해외 공략 속도낸다 [내부링크]

LG전자가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3총사 해외 공략에 속도낸다 LG전자의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3총사가 해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LG전자는 가정용 퓨리케어 360 공기청정기, 휴대용 퓨리케어..

건국대, 이공분야 대학중점연구소지원사업 선정 [내부링크]

스마트 UAM과 디지털 트윈의 결합 건국대가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에서 주관하는 이공계분야 대학중점연구소 지원사업에 ‘항공우주 설계·인증 연구소(소장: 항공우주정보시스템공학과 이재우 교수)’가 최종..

코로나19 여파로 해운대 관광객 급감 [내부링크]

(C) 정찬영 all rights reserved. 해운대에 가면 바다를 보러 가면 (사람이 너무 많아서) 사람만 보고 온다'라는 우스갯소리가 있을 정도로 국내 여름여행의 명소로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던 해운대는 명성..

‘코로나19 치료제’ 렘데시비르, 오늘부터 국내 공급 시작 [내부링크]

위키백과 제공 질병관리본부는 코로나19 치료제로 선두를 달리고 있는 ‘렘데시비르’를 오늘부터 국내에 공급한다고 밝혔다. 폐렴, 산소 치료 필요 환자 등 중증 환자를 대상으로 우선 투입될 예정이다. 렘데시비..

불붙는 최저 임금, 노동계 "1만원" vs 경영계 "8410원으로 삭감" [내부링크]

Pixabay 2021년 최저임금 협상이 시작됐다. 최저임금위원회는 1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제4차 전원회의를 실시하고 노사 양측의 2021년 최저임금 제시안을 제출받았다. 2021년에 대한 최저임금 제시안 제출은 1일 제..

[인터뷰] 4차 산업혁명 차세대 진로 체험의 장, 동두천시 디자인 아트빌리지에서 김태완 교수를 만나다. [내부링크]

동두천 디자인 아트빌리지의 전경. 대도시를 중심으로 나타나는 인구 집중현상이 날로 심화되고 있다. 이에 따라 지방 소규모 지역의 상황은 더욱 악화 되고 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동두천 시청과..

과학과 동심의 만남, 삼척 그림책 나라 [내부링크]

많은 사람이 어린 시절을 떠올리면 생각나는 것 중 하나가 그림책이다. 필자는 강원도 삼척시 수로부인길에 위치한 “삼척 그림책 나라”를 방문하였다. 이곳에서는 그림책을 단순히 눈으로 읽고 재미를 느끼는 것..

1인 출판사가 살아남기 위한 방법 (1) [내부링크]

 요즘 1인 출판사가 대세이다. 기존의 직장에서처럼 상사 및 사수를 포함한 그 누구의 간섭도 필요없고 시간에 구애받지도 않는다는 장점 때문이다. 그러나 막상 돈을 들여 1인 출판사를 창업하지만 책 한 권 내..

1인 출판사가 살아남기 위한 방법 (2) [내부링크]

 앞선 기사인 '1인 출판사가 살아남기 위한 방법 (1)' 에 이어 두 번째이다. 가장 재미있게 봤던 코미디 덕분에 1인 출판사를 차리게 된 책덕의 김민희 대표 이야기이다. 이 책을 펴낸 출판사인 더라인북스도 번..

울산 제 21대 국회의원, '울산국회의원협의회' 출범으로 지역 현안 챙겨 [내부링크]

[사진 제공: 이채익의원실] 울산 지역 국회의원들이 지역 현안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현재 중앙여야에선 상임위로 다툼이 치열할때, 지역에서는 초당적 협의를 위한 협의회가 구성되었다. 김기현(남구 을)의원을..

文 대통령, 국정원장에 박지원, 국가안보실장에 서훈, 통일부장관에 이인영 임명 [내부링크]

위키피디아 좌측 박지원 내정자, 중앙 서훈 내정자, 우측 이인영 내정자 文 대통령이 외교·안보 라인에 파격적인 인사를 임명하였다. 청와대 강민석 대변인은 “국정원장에는 박지원 전 민생당 국회의원, 국가안..

학종 비교과 영역, 학생들의 생각은? [내부링크]

학생들이 관련 설문조사를 하고 있는 모습 대학 입시 추세가 매년 변화하고 있다. 한동안 수시전형이 강세를 보이다가 이제는 다시 정시전형의 비중이 높아지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수시전형이 절..

다시, 심리학으로 영화를 #4 - <위대한 쇼맨> [내부링크]

네이버 영화 | 위대한 쇼맨 | <위대한 쇼맨> 공식 스틸 이미지 <위대한 쇼맨>이 영화관에 돌아왔다. 2017년 개봉해 전 세계를 사로잡았던 뮤지컬 영화가 2년만에 재개봉한 것이다. 영화의 식지 않은 유명세 덕분인..

코로나發 '분리수거 대란'... 일회용품 수출길 막혔다. [내부링크]

버려진 스티로폼들 우리가 평상시에 버리는 엄청난 양의 플라스틱, 비닐 일회용품이 모두 우리나라에 매립되어 썩기를 기다리는 것은 아니다. 환경부 자료에 따르면 2017년 우리나라는 19만 톤의 폐기물을 해외로..

놀면 뭐하니? 의 문화비축기지에 가보자 [내부링크]

서울시 문화비축기지의 모습. 얼마 전 TV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에서 문화비축기지가 촬영장소로 나와 보게 되었다. 얼핏 보았을 때, 꽤 넓은 장소로 푸릇푸릇함이 있고 탁 트인 공간들이 보여져서 코로나19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