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movienomad의 등록된 링크

 youtubemovienomad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건입니다.

아카데미 시상식 노미네이트, 케이트 블란쳇 주연 예술영화 타르(TAR) [내부링크]

2023년 3월 13일 미국 LA에서 아카데미 시상식이 열렸습니다. 남우주연상은 영화 더웨일의 브랜든 프레이저가 유력해 기대치를 벗어나지 않았지만 여우주연상이 박빙이었죠.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 줄여서 에에올이라고 불리는 영화의 여자주인공 역할을 맡은 양자경이 받을지 골든글로브에서 여우주연상을 거머쥔(양자경도 받긴 했습니다) 영화 타르의 주연을 맡은 케이트 블란쳇이 받을지 기대가 되었습니다. 결과는 양자경이었지만 케이트 블란쳇의 연기가 기억에 크게 남아있어 영화 타르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최대한 스포 없이 작성합니다. 예술영화 타르 내용과 주제 정리 베를린 필하모닉 최초의 여성 지휘자 리디아 타르의 욕망을 다룬 이야기입니다. 2023년 2월에 개봉한 이 영화는 리디아 타..

10분짜리 단편 미스터리영화추천 플라잉맨(The Flying Man) [내부링크]

TV에 나오는 강력범들의 최종 심판을 보면 이게 과연 정당한가, 정의란 무엇인가에 대해 생각하게 됩니다. 댓글을 보면 해외의 처벌과 비교하기도 하고, 몇몇 사람들은 가능만 하다면 직접 심판하고자 하기도 합니다. 영화 데스노트에서도 개인이 정의의 수호자가 되어 수많은 범죄자들을 직접 심판하다가 후반부로 가서는 사회와 합의되지 않은 개인의 정의의 무서움과 남용, 오용 등에 대해 생각했던 경험이 떠오릅니다. 그리고 이러한 생각을 다시금 들게 하는 영화를 최근에 봤습니다. 10분짜리 단편영화 플라잉맨입니다. 10분 단편영화 플라잉맨 내용과 주제 정리 영화 플라잉맨의 원제는 The Flying Man입니다. 제목 그대로 갑자기 공중에 날아다니는 사람이 등장하며 곳곳에서 압도적인 힘으로 사람을 죽입니다. 다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