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prr의 등록된 링크

 ypr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건입니다.

티스토리 글 리스트 구분선 추가하는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글 리스트 구분선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티스토리 스킨마다 차이가 있지만 첫 화면에서 글 리스트가 나오는데 해당 글과 글의 구분이 없어 조금 아쉽습니다. 글과 글을 구분하는 구분선을 추가하면 리스트가 한결 정리된 느낌을 줍니다. 티스토리 글 리스트에 구분선을 넣어야하는 이유 기본적으로 티스토리 스킨에서 보여지는 글 리스트의 모습은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보면 글과 글 사이에 구분이 없는데 설정과 스킨에 따라서 작성 날짜나 썸네일이 같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나, 리스트의 글 제목의 크기가 차이가 많이 없는 경우에는 구분하기 어렵습니다. 아래처럼 구분은 가능하더라도 방문자들이 보았을 때 조금 허전한 느낌이 들기도 하고, 추후 애드센스 승인 이후에 리스트의 글과 글 사이에 광고를 넣게 되고, 글과 광고,..

티스토리 본문 글자 크기 조절하는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본문 글자 크기 조절하는 방법입니다. 티스토리는 기본적으로 할 때 제공하는 에디터에서 제목과 본문의 글자 크기를 선택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단, 세부적으로 조절이 불가능한데, CSS 편집을 통해 간단하게 원하는 크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본문 글자 크기 조절하기 개요 티스토리 본문에 사용되는 글자의 크기는 총 6가지입니다. 기본 에디터에서는 제목 3가지와 본문 3가지를 제공하는데, 이 6가지 글자 크기를 활용해서 글을 작성해야 합니다. 문제는 큰 글씨는 너무 커서 화면을 가득 채워버리기도 하고, 작은 글씨는 너무 작아서 사용하기가 힘들 정도입니다. 더군다나 모바일 방문자들의 경우에는 더 문제가 생길 수밖에 없습니다. 문제는 그뿐만이 아니라 해당 폰트들에는 자동으로 h태그가 걸려..

티스토리 썸네일 수정 관련 완벽 정리입니다. [내부링크]

티스토리 썸네일 수정 관련 완벽 정리입니다. 티스토리에서는 썸네일 이미지는 스킨마다 차이가 있지만, 글 목록과 관련 글 목록에 나타납니다. 문제는 잘려나가거나 찌그러지는 경우가 많은데, 그런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HTML과 CSS 수정을 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티스토리 썸네일의 문제점 티스토리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스킨들 중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이 북클럽이기 때문에 북클럽 위주로 설명을 하겠습니다. 오래전부터 티스토리를 했던 분들은 아시겠지만, 북클럽은 이름처럼 스킨 자체가 책을 소개하는 목적으로 제작되었던 스킨입니다. 그래서 책들이 보통 가로보다 세로가 더 긴 직사각형 형태의 썸네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문제는 보통 블로거들이 썸네일을 제작할 때 대부분 정사각형 형태로 제작을 하고, 자신이 사용..

티스토리 글 제목 크기 관련 완벽 정리입니다. [내부링크]

티스토리 글 제목 부분은 썸네일 이미지가 배경으로 나타나고 글의 제목과 카테고리, 작성자, 작성일 등이 나타나는 부분인데, 너무 크고 배경 이미지 때문에 잘 제목이 잘 보이지도 않습니다. 글 제목 크기를 조절 및 부가적인 수정법을 완벽하게 정리했습니다. 티스토리 글 제목 관련 사진 한 장으로 정리하기 티스토리 글 제목에 해당하는 부분을 수정하려면 스킨 편집에 있는 CSS에서 수정을 해야 합니다. CSS에 대한 지식이 정말 조금이라도 있다면, 아래 사진 한 장을 보면 전부 해결이 될 수 있도록 정리했으니 아래 사진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문제는 초보 블로거들의 경우 CSS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CSS라는 걸 처음 들어본 사람들은 시간이 조금 걸리더라도 아래에 작성된 세부적으로 설명한 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