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unks4001의 등록된 링크

 yunks400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73건입니다.

변동금리 고정금리 변경 [내부링크]

변동금리로 담보대출을 하신분들 고정금리 담보대출로 변경할수있는 기회가 있다고합니다. 9월 추석이후(9월 16일)로 서민형 안심전환대출이 출시됩니다. ' 서민형 안심전화대출 '이란 위에 말한 변동금리로 담보..

2019 임산부 출산시 정부 지원금 [내부링크]

2019 임산부 출산시 정부 지원금 뭐가 있을까요? 임산부 위한 출산지원금과 장려금이란것도 있다고합니다. 그러나 출산지원금과 장려금은 중앙정부에서 지금하는게 아니라고해요. 내가 살고 있는 지자체의 복지지..

대파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대파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겠습니다. 음식조리할떄 가장 많이 사용되는 식재료로 대파가 빠지지 않지요. 대파의 대표 성분은 알리신과 비타민c와 여러 비타민과 성유질이 풍부하게 함유하여 식재료로써 여러가지..

헛개나무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헛개나무 효능 및 부작용 헛개나무 효능으로 알려진거는 간건강에 좋고 숙취해소와 피로회복을 도와준며 장기능에도 좋다고 알려져있지요. 헛개나무를 그냥 먹을수없으니 헛개차, 헛개즙, 헛개엑기스로 만들어서..

샤오미 미밴드4 음악제어 해보자 [내부링크]

샤오미 미밴드4 음악제어 해보자 샤오미 미밴드4도 스마트워치이기에 자체 제어하는게 있는데 이것을 설정하지 않으면 미밴드4에서 제어가 불가능합니다. 지금할려는 방법을 그대로 응용하면 카톡이나 다른 앱들의..

미밴드4 카톡알림 관련 [내부링크]

미밴드4 카톡알림 관련 카톡알림 내용좀 볼려고하면 카톡 내용이 사라지고 바로 읽지않은 알림 숫자가 나옴 ㅡ,.ㅡ 뭐징 샤오미 미밴드4 이거 너무 이상한데라고 생각했는데 해결방법이 있음. 사용방법을 모르면..

칠곡 점심특선 괜찮은곳 [내부링크]

칠곡홈플러 주차장입구 앞쪽에 통계청입구근처에 점심특선으로 무한족발과 보쌈을 주는곳이 있네요 점심가격 8000원 초반에 라면 1개 공짜로줍니다 입구가 2곳입니다. 저는 모르고 우측에 들어갔는데 (카운터방향..

윗집 누수 도배 비용 [내부링크]

윗집 누수 도배 비용이 발생하여 알아보았어요. 윗집에서 누수가 난것은 내가 직접 비용을 지출할필요없이 윗집에 비용청구를 할수있습니다. 윗집에서 누수가 난 원인을 찾아야겠지요. 윗집에서 누수가 난것이 아..

미밴드4 한국정식 출시에 최저가 사전예약 [내부링크]

미밴드4 한국정식 출시에 최저가 사전예약을 쿠팡에서 진행하고있네요 저두 사전예약 걸어놓고 왔네요 샤오미 카페회원들이 미밴드4 자체한글화 작업해서 공유된게 1주일도 안되었는데 한국 정식 출시 뉴스 나오..

헐거워진 나사구멍 이렇게 하면 간단하다 [내부링크]

헐거워진 나사구멍 이렇게 하면 간단하다편입니다. 집에 문 나사구멍이 헐거워졌네요. 작은 나사구멍이 헐거워지면 다른방법도 있지만 구하기 쉬운 이쑤시개만 있으면 간단히 해결이 됩니다. 욕실 손잡이를 교체한..

가성비 블루투스 QCY T3 구매 [내부링크]

가성비 블루투스 이어폰 QCY T3 구매(가격이 깡패임) QCY T3구매 인증샷입니다. 네 큐텐에 구매했습니다. 저는 케이스까지 큐텐 구매좌표는 인증샷누르심 됩니다. QCY T3생각보다 깔끔하게 생겼네요. QCY T3..

초간단 콘치즈 만들기 [내부링크]

초간단 콘치즈 만들기 울집에는 야채를 싫어하는 말안듣는 막내딸이 있음 입맛도 까다로워요 지맘에 안들면 안먹음 ㅡ,.ㅡ 콘치즈 만들때 양파도 있어야하고 마요네즈도 있어야하는데 다 필요없답니다 본인이 싫데..

cj 뷰잉 핫 링크 설정법 (빠른 실행) [내부링크]

cj 뷰잉 사용중에 내가 자주 쓰는 어플이 있어도 그것을 실행할려면 많이 불편했지요. 이유가 앱을 실행하기위해서는 거쳐야하는 순서가 너무 많다는것 그런데 뷰잉에 핫 링크라는게 있습니다. 핫 링크란 윈도우..

호텔식 수건접기 [내부링크]

호텔식 수건접기를 해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올리셨는데요. 저는 조금 제방식입니다. 그러나 마지막완성된것에는 차이가 없어요. 호텔식 수건접기를하면 수건수납시 기존공간보다 많이 쓸수있답니다. 부피가 많..

스프링클러 펌프 긴급정지버튼 언제부터 다시 설치인가? [내부링크]

스프링클러 펌프 긴급정지버튼 언제부터 다시 설치인가? *스프링클러 감시제어반에 펌프 자동수동 정지관련 년도별 변경된것만 요약합니다. 제13조(제어반) ②감시제어반의 기능은 다음 각호의 기준에 적합하여야..

애플바나나 바나플 아시는가요? [내부링크]

우리가 먹는 바나나 말고 애플바나나 & 바나플이란게 있더라구요. 사이즈는 일반 바나나보다 작아요. 바나플은 이런점에서 바나나와 다른다 바나플 냉장보관이 가능해서 차갑게해서 먹으면 쫀득하고 상큼한 맛을..

동방전자 감지기 설치되었는데 다른회사감지기 사용가능 [내부링크]

동방전자 감지기 설치되었는데 다른회사감지기 사용가능 동방전자 감지기베이스가 잘안바뀌어서 많이 사용하였으나 동방감지기가 없을때 동방전자 감지기 베이스를 그대로 두고 다른회사 감지기를 교체 설치할수있..

뷰잉 리모컨 분실이나 파손시 [내부링크]

뷰잉 리모컨 분실이나 파손시 이제는 리모컨구매가 가능합니다. cj뷰잉 구매 일단 맘에듬 뷰잉 kodi에서 영화 라이브러리 중복된거 한방에 정리하는법 뷰잉 kodi에 나스(서버,ftp) 연결과 영상 등록 방법 뷰잉 잘..

영화 엑시트 [내부링크]

영화 엑시트 오늘 CGV에서 보고왔는데 엑시트 관람인증샷 CGV 어플있으면 본인 관람여부를 확인가능합니다. KT VIP는 별도로 영화 무료1인있는데 조조일경우에는 2인안되니 꼭 1인으로 구매 무료로 구매완료해야..

왜관 금산공단 삼계탕 맛집 [내부링크]

왜관 금산공단 삼계탕 의외의 맛집을 알게되어 올려봅니다. 입구는 제 취향이 아닌 금산삼계탕집입니다. 입구에 큰개가1마리있고 옆에가면 큰개가 2마리 더 있답니다. 개 목줄은 바닥에 길게 움직일수있게 되어있..

먹다 남은 막걸리 활용법 알아보자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먹다 남은 막걸리 활용법 알아보자 가끔 집에 제사나 집사람이 막걸리 땡긴다하여 먹다보면 다 먹지 못하고 남길때가 생기죠. 근데 먹다 남은 막걸리 보관만하다가 버리기 일쑤인데 아깝더라구요...

아몬드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시간에는 아몬드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아몬드라고하면 왜만한 사람들이 다 알고있지요. 저두 아몬드 많이 먹은축에 듭니다만 그래도 효능은 정확히 몰라요...ㅎㅎ 아몬드 = 견과류..

가성비 샤오미 홍미노트7 [내부링크]

가성비 샤오미 홍미노트7 구매 퀄컴 636사용하는 홍미노트7 막내딸용으로 구매 홍미노트7 메모리 4기가 64기가 저장소 국제판 일명 글로벌롬 미개봉 구매 옵션으로 그린과 핑크(피치) 케이스 강화유리 3개 최종결..

에어컨에 냉기가 적게나와요 [내부링크]

에어컨에 냉기가 적게나와요 바다바기전 친구집에 하루밤 자러왔는디 친구넘이 에어컨 온도가 안내려간다고 새집이사왔고 에어컨 새거인데 초반에 에어컨 냉기 잘나왔는데 최근부터 에어컨 찬바람이 안나온다고 미..

바다바람 간만에 쐽니다 [내부링크]

바다바람 2달만에 쐬네요(내사랑 동해바다) 오후에 갑자기 해무가 끼네요 동해바다에서 해무 간만에 봅니다 밤에 해무끼는거는 자주봤는디 친구녀석이 아침부터 우럭,광어,도다리등등 회를 떠서 초밥과 매운..

윈도우 로그인시 암호없이 [내부링크]

친구집에 컴터 중고 구매했다는데 윈도우 부팅시 비번을 입력한다고 불편하다고 합니다. 그래 경주 놀러온김에 해결해주께하고 컴퓨터에 로그인 암호해제를 해줍니다. 이왕하는거 다음을 위해 사진도 찍어봤으니..

경주 양남면 주상절리 [내부링크]

경상북도 양남면에있는 주상절리 천연기념물 536호로 지정되어있습니다(경주 주상절리) 자연의 선물인 주상절리 파도소리길 간단설명과 사진들입니다 관광명소가 되기전에는 사람도 적고 좋았는데 요즘은 주변에..

리튬배터리 1S(4.2V) 3A충전회로 간단설명 [내부링크]

리튬배터리 1S(4.2V) 3A충전회로 간단설명 합니다. 리튬배터리를 이용하다보면 충전전류가 높았으면하는 얘기들을 많이하십니다. 리튬배터리중에 폴리머와 이온(18650)의 만충전압대는 4.2V가 대부분이였으나 시대..

화이트리스트 뜻 [내부링크]

일본이 화이트리스트 = 백색 국가 제외를 결의했다고하지요 화이트리스트 뜻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백색국가와 화이트리스트 같은 얘기입니다 화이트리스트 국가 수출입시 수입과 통관에서 서류나 검사를 간소화..

전기 요금 할인 받을수있는 대상인가? [내부링크]

우리가 생활에서 없어서 안될것이 전기지요. 전기사용량은 갈수록 많아질수밖에 없는데 전기요금은 원하는 만큼 내려가지않습니다. 올라가면 올라갔지 정부에서 여름철 가정집 에어컨 사용에따른 전기요금 할인을..

2019 말복 [내부링크]

2019 말복 날짜는 8월 11일입니다. 2019 초복 날짜는 7월 12일 2019 중복 날짜는 7월 22일 원래 복날의 간격은 10일간격인데 2019 말복 중복 사이 간격이 20일일까요? 올해에는 월복이 끼어있기에 말복 중복사이가..

태풍 및 토네이도 차이점 [내부링크]

일기예보를 보다보면 태풍 및 토네이도 차이점이있는데 솔찍히 잘 모르겠더라구요. ㅋㅋ 토네이도 그라면 생각나는게 미국인데 토네이도로 인한 피해가 가장심한것같아요. 토네이도와 태풍의 차이는 쉽게 범위의..

오리고기 효능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오리고기 효능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오리고기가 닭고기보다 영양학적으로 뛰어납니다. 그러나 오리특유의 비린내 일명 잡내가 심하지요. 그러다보니 오리고기 조리시에 잡내제거를 제거하기..

경주 수영장있는 펜션 디아트 [내부링크]

경주 수영장있는 펜션 디아트를 가게되었네요. 이번 경주예행에서 조건 6인이 들어갈수있을것 펜션에 수영장이 있을것 이 두가지 조건이였는데 이조건에 맞는곳이 경주 디아트 펜션이다 저희는 디아트 펜션 C동20..

비타캠핑 딸셋아빠님과 재쑤님 공동제작 파워뱅크겸 블루투스 스피커 만들기 [내부링크]

비타캠핑 회원이신 딸셋아빠님과 재수님이 진행하는 공동 제작 파워뱅크겸 블루투스 스피커 결선도를 만들었습니다. 부품은 비타캠핑 쇼핑몰에서 거의 구매가능합니다. D-027 5V 5A 고정 강압회로 1개 D-015 5V 3..

편도선 부었을때 좋은 음식 [내부링크]

편도선 부었을대 좋은 음식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컨디션이 안좋을때 자주 편도선이 붓는편입니다. 그래서 제 나름대로 관리해서 편도선을 빨리 낫는편입니다. 나으며 뭐하노 또 부으니 ㅋㅋㅋ 편도선..

체리 효능 및 체리 부작용 [내부링크]

이번시간에는 체리 효능 및 부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체리는 장미과에 속하는 과수이며 유럽과 동아시아계로 분류됩니다. 체리를 구매하실땐 크기가 크고 단단하며 적갈색인 체리가 맛있고 좋은 체리입니다. 체..

나디아 효능 [내부링크]

오늘 시간엔 좀 이색있는 과일을 소개해드립니다 바로 나디아 라는 과일입니다. 나디아 생소한 이름이죠. 만화의 주인공이름이 나디아는 있었는디 ㅋㅋㅋ 자두 좋아하시나요? 그럼 체리도 좋아하시나요? 제 질문보..

비상방송 단락보호장치 젠프로 제품 설명서 [내부링크]

비상방송 단락보호장치 젠프로 제품 설명서 ATS 120 ATS 240 ATS 360 ATS 480 관련이다 비상방송 단락보호장치인 ATS는 APT방식의 비상방송 벽부형제품에 단락보호장치가 내장된 제품을 ATS라고한다 생긴건 APT와..

비상방송 단락 보호장치 전전사 APT 제품설명서 [내부링크]

비상방송 단락 보호장치 전전사 APT 제품설명서를 참조하여 올립니다. 사용설명서 이상부하컨트롤러(방송단락보호기) APT-1616 APT-3232 APT제품들은 방송 스피커가 적은곳에 많이 설치하는제품으로 벽부형입니다...

비상방송 단락 보호장치 전전사 제품설명 [내부링크]

비상방송 단락 보호장치 제조회사중 전전사 제품간단히 둘러보고 설명서에서 실제 설치하시는분들도 답변못한게 설명서에 잇네요. 비상방송 단락 보호장치 전전사 제품설명 전전사 제품중에 렉타입과 벽부형있는데..

감자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감자 효능 및 부작용 알아봅니다 감자는 우리 식생활에서 자주올라오는 식재료입니다. 그러나 감자를 직접 구매해본적없고 요리해본적없는분들은 감자에 싹이 나있는데도 그걸 드실려고하는것을 여..

열대야 기준 온도는 얼마일까요? [내부링크]

열대야 기준 온도는 얼마일까요? 장마가 끝나가니 드디어 올것이 오는거같습니다. 오늘 대구날씨가 장난아니더군요 습도도 높고 온도도 높고 태양은 작렬하고 회사내근안하는데 오늘은 내근할일이 생겨 내근했는데..

새차 자동차 검사 언제 [내부링크]

새차 자동차 검사 언제 받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있어서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새차를 구매했는데 다른사람들은 자동차 검사를 받는데 나는 언제 받아야하는지 궁금해하는분들 많을겁니다. 새차는 차량등록일로..

구내염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오늘은 구내염에 좋은 음식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구내염 어떤건지 알고계신분도 있고 모르는분도 있을수있기에 설명 한번하고 넘어 갈께용. 입안에 혀나 구강 내벽에 생기는 염증 및 입주변에 생기는..

비트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이번시간에는 비트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알아보겠습니다. 비트라는 채소를 아시는지요? 이름은 모르지만 최근들어 음식점이나 특히 고기집에서 많이나오는데 이름 모르는 절임채소로 많이 나옵니다. 순무처럼생긴..

비타민C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이번시간에는 비타민C 효능 알아보는 시간이 되겠습니다. 비타민C가 우리몸에 필수영양소이긴하지만 과연 어떤 효능을 발휘하는지 모르시는분들이 많아서 이번시간에 한번 알아보시죠 어떤 식재료가 비타민C가 많..

티트리오일 효능 및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은 티트리오일 효능 및 사용법 알아보겠습니다. 티트리오일이란 티트리잎과 잔가지에서 오일을 추출한 에센셜오일입니다. 주로 호주에서 많이들사용했으나 글로벌화시대가 되니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애용하는..

아세로라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아세로라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아세로라 그러면 딱 생각나는거 한가지 있으시죠 네 바로 천연비타민이 풍부하게 포함하고있다는거 생각나시죠. 아세로라는 비타민만 많고 맛없..

파워뱅크 결선도 문의하셔서 [내부링크]

파워뱅크 결선도 문의하셔서 잠깐 그려봅니다. 파워뱅크 초보자님들위주로 설명하니 설명이 조금맘에 안들어도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파뱅을 만드실때 가장많이 실수하는게 스위치부분이죠. 금속 엘이디 스위치류..

5등급 차량 운행제한 [내부링크]

5등급 차량 운행제한에 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대구에 살고있는데 대구아직 시행중은아닌데 내년에는 시행한다고하네요. 울집 스타렉스 우짜노. 5등급차량 운행제한 및 5등급차량 조회를 알아볼수있는곳이 있..

콜레스테롤 정상수치 [내부링크]

콜레스테롤 정상수치를 알아보기로 하겠습니다. 콜레스테롤이 무조건 나쁘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죠? 콜레스테롤이란 우리몸에 존재하는 세포들의 막을 보호하는 역활을 하고 혈관벽이 약해지는것을 예방해..

정기예금 연 5프로 [내부링크]

정기예금 이자 연 5프로 카카오뱅크에서 천만명 달성기념 한도 10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까지 넣을수있는예금입니다 카카오뱅크 접속하시면 팝업이 뜹니다 거기에 클릭하시면 22일 11시 정기예금 선착순응모링..

구기자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구기자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구기자능 우리나라에서 자생하는 식물로써 전국에 다 골고르 분포하고있는 식물입니다. 4월쯤에 보라색 꽃을 피워요 구기자는 차로 많이 애용하고있으..

오이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오이 안먹어보신분없는 국민 야채 오이 효능 및 부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오이그러면 생각나는건 목마르고 먹을꺼 없을때 먹으면 수분섭취와 포만감이 좋다이죠. 오이를 김치냉장고에 넣어놓은거 꺼내서 먹으면..

아로니아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아로니아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아로니아가 우리나라에 한때 많이 유행있지요. 항산화 물질이 다른 식물에비해 월등하게 많아서 아로니아 효능에 푹빠졌던 시기가 있었는데 요즘..

차가버섯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차가버섯 효능 및 부작용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차가버섯이라는것이 있던데 저는 오늘 처음 차가버섯을 알게되었습니다. 차가버섯의 주산지는 러시아쪽이고 의학재료로 많이 활용된 버섯이라고합니다...

귀리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세계 10대 슈퍼푸드인 귀리 효능 및 부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귀리의 다른 이름은 오트밀입니다. 오트밀이 더 친숙하신분들도 있을꺼고 귀리가 익숙하신분들도 있을꺼라서 알려드립니다. 슈퍼푸드이름이 어울리..

호텔 델루나 [내부링크]

집사람과 큰딸이 호텔 델루나를 보고있는데 마지막부분을 봐서 뭔내용인지 알수가없어서 한번 찾아보게되었다 호텔 델루나 작가는 홍정은,홍미란 자매분들입니다. 이분들이 표절논란이 있었던 자매 작가님들이죠...

크릴오일 부작용 및 효능 [내부링크]

요즘 핫한게 크릴오일이라고하네요. 크릴오일은 청정지역인 남극해의 크릴새우에서 추출한 기름입니다. 크릴새우는 크기가 엄청나게 작은사이즈라 중금속이나 환경호르몬이 없어서 청정오일이라고합니다.(바다도..

익모초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은 익모초 효능 및 부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익모초 이름의 유례야 다들아실거니 패스(어머니풀 ㅋㅋ)여성과 관련된 질환에 좋은 약제로 사용되어었습니다. 익모초는 쓴맛과 매운맛이 있습니다. 그냥 먹는거..

보이차 효능 및 부작용 알고 먹자 [내부링크]

보이차가 어떤차인지는 많은분들이 알고있지만 모르는분들 위주로 설명하는거니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ㅎㅎ 보이차가 효리씨덕에 다시 많이들 찾게된건데 알고보면 중국 전통차 입니다. 보이차는 오래전부터 중국..

블루투스 스피커 만들기 [내부링크]

누구나 쉽게 만드는 블루투스 스피커가 있어서 소개를 해드릴까합니다 비타캠핑에 딸셋아빠님이 누구나 쉽게만들수있는 블루트스 스피커 키트를 회원분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공동제작 이벤트를 하고 있으셔서 냉큼..

아티초크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아티초크 효능 아시는지요 저는 처음에 뭔초코렛? 그랬거든요 ㅋㅋ 아티초크는 채소입니다. 요것이 간에 무지좋은 채소인데요. 몸에 좋은것은 입에 쓰다는거 틀린말이 아닙니다. 아티초크가 쓴맛이 강해서 그냥 드..

자두 효능 알아보고 먹어용 [내부링크]

오늘은 자두 효능 알아보기로해요. 자두 많이들 드십니까? 저는 자두 좋아하는뎅 자두는 여름 과일이라 여름에 짱 많이먹어야합니다 .그래야 싸니깐 ㅋㅋㅋㅋ 자두를 쨈이나 젤리로 드신다는디 저는 걍 생으로 먹..

양파즙 효능 및 양파즙 부작용 [내부링크]

어느누구나 한번쯤은 먹어본적있는 양파즙 효능 및 부작용 어떤게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양파는 어딜가나 구할수있고 가격이 무지저렴한데요. 그렇다보니 양파로 음식도해먹고 그걸 양파즙으로해서도 많이들섭..

고지혈증 및 고지혈증약 부작용 [내부링크]

고지혈증 증상 및 고지혈증약 부작용에대해 알아보는시간을 가지겠습니다. 고지혈증이란 얘기를 많이 듣게되는데 병명은 정확히 알지만 어떻게해서 생기는 병인지를 정확히 모르지요 고지혈증이란 혈액속에 콜레스..

계절별 타이어 공기압 알아보자 [내부링크]

계절별 타이어 공기압 다르다는것을 알고있는분들이 의외로 없다 울가족 누구도 계절마다 타이어 공기압 변경해야한다는걸 모르고 그냥 탄다 ㅋㅋㅋ 이런 난 누구에게 배워야하는가? 그래서 계절별 타이어 공기압..

보리새싹 가루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보리새싹 가루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리새싹 가루 다이어트 식품으로 유명해졌더라구요. 새싹채소도 한떄는 유명했는데 방송이 무섭긴 무섭네요. 방송타니 보리새싹 가루 인기가 급상승합니다..

혼술 알콜중독 시작일수도 [내부링크]

요즘 술값이 상승하여 혼술 즐겨하시는분들이 늘어나는 추세라고합니다. 혼술 알콜중독 시작일수도 있다는데 어찌생각하시는지요 우리나라에 재미난 통계가있네요. 여성 알콜의존증환자가 60만명이상 알콜중독이..

급성장염원인 및 급성장염증상 [내부링크]

급성장염 원인 및 증상 알아보겠습니다. 살다보면 별에 별일이 많이 생깁니다. 그런데 급성장염 원인은 무엇일까요? 우리가 식생화하는것과 주변환경에 의해 발생하게되는데요. 과도한 스트레스와 폭식(기름진 식..

정상혈당수치 및 당뇨합병증 알고있는가? [내부링크]

정상혈당수치 알고있는가? 솔직히 저는 모릅니다. 그래서 이시간에 혈당수치에 대해 공부해볼려고합니다. 저두 전문가가아닌 일반 공하는 블로거이기에 틀린부분이 생길수있으니 참조만 부탁드립니다. 정상혈당수..

대출용어 정리입니다. [내부링크]

대출 받으실일이 있는데 주택담보 대출관련 용어를 보시게되면 이것이 무엇인지 아놔 하실겁니다. 저두 이글을 적으면서 대출용어를 알게되었는데요. 저두 아놔했거든요. ㅋㅋㅋ 쟈 같이 배워봅시다 부동산 대출..

정상혈압수치 알고있는지요? [내부링크]

우리가 혈압은 측정하지만 정상혈압수치 모르고 측정하는경우가 많지요. 오늘은 정상혈압수치에대해 알아보기로합시다 혈압이란 심장이 우리몸에 영양분과 산소를 구석구석공급하기위해 펌핑을 합니다. 1분당 60~1..

스마트폰 싸게 구매하는법 [내부링크]

스마트폰 싸게 구매하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폰을 싸게 구하기란 어렵습니다. 하도 잘만들어진 방통법으로 인해 모든사람이 비싸게 구매하는게 스마트폰이되어버렸습니다. 싸게주는것을 법으로 제재할게아..

전세보증보험 가입조건 [내부링크]

우리가 삶에서 가장중요하고 기본이 의식주입니다. 처음부터 부자이면 좋겠지만 우리가 처음부터 가진자로 태어날 확률은 높지않겠지요. 그래서 모아모아 월세=> 전세 => 내집 이렇순으로 나가는게 보편적인데 월..

경주 블루원워터파크 실시간 [내부링크]

경주 블루원워터파크 실시간 사람이 바글바글 블루원워터파크 늦게오는팀 주차도 못하고있네

개복숭아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은 개복숭아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에 효능고 부작용에대해 글을 많이 못썻네요. 개복숭아는 아시는분은 알고 모르는분들은 모르는 그런 과일입니다. 개복숭아는 우리나라와 중국산간지..

2019년 기초생활수급 기준 및 혜택 [내부링크]

2019년 기초생활수급 기준 및 혜택을 알아볼까합니다. 기초생활수급자의 경제적 도움을 주기위해 나라에서 기준 및 혜택을 정해놨는데요. 나라에서 기초생활수급자분들에게 최저 생활비를 보장하는 제도입니다. 기..

2019년 차상위계층 기준 및 혜택 [내부링크]

2019년 차상위계층 기준 및 혜택에 대해 알아보기로합니다. 차상위계층이란 기초생활수급자 한단계위(나은상태)라고 보시면됩니다. 기초생활수급자를 제외한 저소득층인데요. 소득은 있으나 적고 재산이나 부양가..

해수욕장 공중화장실 수도이용 [내부링크]

해수욕장 공중화장실 수도이용시 주의사항이 있어서 공유합니다. 노지캠핑이나 무료캠핑많이다니시는분들은 필히 알고있어야하는정보입니다 저두 무료캠핑 7년차인디 처음 알았어요 노지캠핑다니시는분들중에 캠핑..

구두계약 법적효력 [내부링크]

구두계약 법적효력 있는것일까요? 이런 고민을 한번은 해보신적있을겁니다. 친구와 로또를 사면서 내가 1등 당첨되면 반준다는 얘기를 술자리서 한번이라도 해보신분들이 있을겁니다. 친구와 얘기하한 말도 알고..

고용보험 실업급여 신청자격과 지급액 [내부링크]

고용보험 실업급여 신청자격과 지급액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직장인이라면 당연히 4대포험에 가입이 되어있습니다. 4대 보험이란 근로자가 의무적으로 적용받을수있는 사회보험입니다.나라에서 강제로 지정해..

제2의 프로포폴 에토미데이트 [내부링크]

제2의 프로포폴 에토미데이트라는 약품에대해알아보겠습니다. 2016년에도 떠들썩했던 약품인데요. 프로포폴이 전신마취제로 프로포폴 에토미데이트라는 약품에대해알아보겠습니다. 2016년에도 떠들썩했던 약품인..

거제도 바람의 언덕 [내부링크]

2019년 휴가여행을 거제도로 가게되었다 거제도 가볼만한곳으로 바람의 언덕이 나오네 1박2일 갔다온거 땜시 집사람의 강력 추천코스 지도를보니 대구서 통영거처서 신거제대교를 건너 바람의 언덕으로 오는 코스..

퇴직연금 중간정산 가능한가? [내부링크]

퇴직연금 중간정산 가능할까요? 저두 직장생활한지 근 17년이 넘었는데요. 회사에서 퇴직연금을 가입시켜준것을 알고있고 매년 퇴직연금 수익보고서를 은행에서 우편으로 받고있는데요. 솔직히 퇴직연금이 나한테..

중소기업취업청년 전세자금대출에 대해알아보자 [내부링크]

중소기업취업청년 전세자금대출에 대해알아보자 중소기업에 다니는 사회초년생인 청년들을 위해서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복지정책이라고 기억하시면됩니다. 제 밑에 직원이 중소기업취업청년 전세자금대출을 받았기..

상추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저녁 옥상 고기파티가 예정되어있기에 고기에 빠지지않는게 상추겠지요. 상추 효능 및 부작용을 알아보겠어요 고기파티에 상추,버섯, 고추,파인애플등 많은것을 같이 쌈사먹는데요. 상추는 상추그대로 생(쌈..

오디 효능 및 부작용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늘은 오디 효능 및 부작용에대해 알아보자 오디는 울막내딸이 싫어하는겁니다. 환공포증이있는 울막내가 가장 싫어서 근처에도 안가요. 환공포증 모르신분도 있을건데요 이게뭐냐하면 일정한 크기의 작은구멍이..

근로장려금 및 자녀장려금이란 [내부링크]

근로장려금과 자녀장려금이란것이 있다는데 난 왜 한번도 받아본적이 없을까? *근로장려금이란 무엇인가 열심히 일은하지만 월소득이 적어서 생활이어려운 근로자,종교인 또는 사업자(전문직 제외)가구에 대하여..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신고대상 정리 [내부링크]

이번시간에는 종합소득세 신고기간과 신고대상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종합소득세는 어떤것인가 과년도(지난 한 해동안) 발생한 모든 소득을 종합해서 과세하는 조세를 말합니다. 종합소득세를..

주택연금 가입조건 [내부링크]

주택연금 가입조건과 주택연금에 대해 알아보죠 요즘 티비를 보면 주택연금 가입에대해 많이 나오는데 실제 제대로 알고계시는분들이 없는거 같아서 오늘은 주택연금 가입조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택연금이..

소변에서 피가 나온다 [내부링크]

소변에서 피가 나오는 경험을 하신분들이 이글을 검색하실겁니다. 많이 당황스러우시죠. 저두 처음 소변에서 피가 나와서 많이 당황했거든요. 그래서 간단히 인터넷에 검색해보고 기본정보 습득후 내몸을 간단 진..

보리수열매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보리수열매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보리수는 장미목 보리수나무를 통틀어 부르는 이름입니다. 상세하게할려면 적을거는 많은데 머리가 아파용 ㅋㅋㅋ 석가모니의 해탈과 관련된..

뽕잎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뽕잎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뽕 그러면 야한거 생각하시는분들은 나이든 아재들입니다. ㅋㅋㅋ 뽕시리즈 보신분들 찔리시죠. 오늘의 뽕은 그뽕이 아닌 뽕잎입니다. 뽕잎 효능중에..

냉방병 증상과 예방법 [내부링크]

여름철 흔히 걸리는 냉방병 증상과 예방법에 대해알아볼려고합니다. 우리가 흔히 냉방병이라고 말은하지만 정확한 증상을 알고판단하셔야겠지요 냉방병은 우리가 생활하는 실내공간과 실외의 온도 차이가 심하게..

소고기 효능에 대해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오늘은 소고기 효능에 대해 알아볼겁니다. 소고기 그럼 좀 비싼고기라고 생각들하시죠 예전보다 많이 싸지긴했지만 그래도 소비자입장에서는 아직도 비싸게느껴지는게 소고기입니다. 소고기 싸게 먹는법은 무한리..

옆구리 통증이 자주오나요? [내부링크]

옆구리 통증이 자주오나요? 최근에 제가 옆구리 통증이 자주오길래 지인분중에 의사분과 물리치료사분이있어서 물어보니 일반적인것일수도 있으나 너무 자주 그렇다면 진료를 한번받아보라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굴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자 [내부링크]

바다의 우유라고 부르는 굴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자 굴은 겨울철이 제철인데요. 12월과 1월에 살이 많이 올라있고 영양소가 가장높다고합니다. 굴껍질은 약재로도 활용됩니다. 버릴꼐없는 굴이네요. 굴은..

음주운전 처벌기준 강화됩니다. [내부링크]

6월 25일부터 음주운전 처벌기준 강화됩니다. 저두 젊을땐 음주운전 한두번해봤는데 음주운전은 절때하시면안됩니다. 제가 음주운전했다는건 기껏해야 맥주2잔입니다. 술을먹으면 운전을 안하는데 그때는 어쩔수..

식중독 증세와 원인 [내부링크]

식중독 증세와 원인에 대해 알아볼꼐요 식중독은 여름에 가장많이 발생할거라고 많은분들이 생각하시만 의외로 여름에는 발생이 적습니다 이유가 이떄는 많은 사람들이 식중독을 예상하여 개인위생과 식품에 신경..

망고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망고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볼려고합니다. 열대과일인 망고는 많은분들이 알고있는 과일이지요. 망고에는 비타미C,베타카로틴,엽산,미네랄,식이섬유등이 풍부하고요 노화방지와 당뇨병과 암예방에 효과적이며..

달걀의 효능 [내부링크]

달걀은 거의 매일 먹는거 같은데 달걀 효능에 대해서는 크게 아는게 없는거 같아서 달걀 효능에 대해 공부를 해볼려고합니다. 완전 식품으로 불리는 생활속 필수인 달걀 영양소도 풍부하고 가격도 저렴하고 어디..

닭고기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자 닭고기의 효능 및 부작용을 한번 알아볼까요? 닭고기는 우리 일상에서 가장 쉽게 접하는 고기류가 되겠네요. 닭고기는 일반 고기류보다 가격도 싸고 부위별로 조리법도 다양하고 우리입맛에 가장맞죠(가장많이..

낙지 효능과 좋은 낙지 고르는법 [내부링크]

낙지의 효능과 좋은 낙지를 고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낙지그러면 스테미너 음식이라고 그러죠. 낙지는 수입산과 국산이 있는데요. 구별법을 아셔야합니다. 국산 생낙지는 빛깔이 회색이나 회백색이고..

마른멸치 효능알고 먹자 [내부링크]

오늘의 주제는 마른멸치 효능알고 먹자를 한번 적어볼께요 우리가 가장흔하게 접하는 반찬중에 하나가 멸치입니다. 큰멸치,작은멸치 이 멸치들을 먹으면서 멸치의 효능에대해서는 크게 생각안하시고 드시게되죠...

카드캡터 체리 줄거리(1/2) [내부링크]

카드캡터 체리줄거리 '카드캡터 체리' 는1998년 6월16일부터 국내 방영된 애니메이션입니다. '카드캡터 체리'의 주인공'유체리'는 평범한 운동신경이뛰어난 초등학생 이었다. 체리는 우연히, 지하 서재있던 '크..

오미자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오미자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아요 오미자란 5가지의 맛을 느낄수있어서 오미자라고 합니다. 단맛,신맛,짠만,쓴맛,매운맛을 내는 신기한넘이죠. 초가을이 제철인 오미자는 먹는 약초라고 불리지요. 5가지..

전복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전복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전복은 고급 어패류입니다. 요즘 여름이 전복철인거는 알고계신가요? 여름이 전복철인거는 이번에 공부하면서 알게되네요. 횟집가서 전복한사람 시켜보고싶으나 횟집서는..

복분자 효능과 술담그는법 [내부링크]

복분자 효능과 그 효능을 담은 술담그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여름이 제철인 복분자 남녀노소 전연령대에 좋습니다. 복분자라고하면 뭐가 기억납니까? 나이드신분도 이거 드시고나면 요강을 엎어버릴수있다고하는..

프로포폴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프로포폴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볼께요. 뉴스에 프로포롤이나 우유주사에 대한 기사가 참 많이 나오길래 이게 과연뭔가하고 궁금도하고 이유가 있으니 쓰것지 싶어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프로포롤이란 주사제..

권도은 작가님의 입봉작 검블유 [내부링크]

권도은 작가님의 입봉작인 검블유가 핫 이슈지요 김은숙작가님의 보조작가로 활동하시다가 처음 메인작가로 데뷰하신작품 재미있어서 이슈, 표절이라고 이슈 김은숙작가님의 미스터션샤인,도깨비, 태양의후예, 상..

2019년 워터밤 대구 [내부링크]

2019년 워터밤 대구 일정과 라인업에 대해 알아보자구요. 장소는 아직 정해지지않았습니다. 라인업은 정해져있구요. 워터밤에 필수품 1. 물총(물총은물통큰거를 구매하시는게 편합니다.이유가 물보충이 귀찮아서)..

샤오미 Mi9사용시 간단팁 [내부링크]

샤오미 핸드폰 쓰시는분들 간단팁입니다. -화면 스크린샷을 하고싶어요 화면상단내리세요(퀵바) 퀵바에 스크린샷 아이콘을 누르시면 지금화면에있는게 스크린샷 됩니다. 다르게 스크린샷해볼까요? 샤오미 미9의..

샤오미 미9 가성비 폰 [내부링크]

샤오미 미9 가성비폰 국내정발된다고 많은분들이 대기탄다는 얘기가 있네요. 저번 샤오미 홍미노트7(보급형) 하이마트 정발판매 완판에 힘입어 이번에는 하이마트를 통해 샤오미 미9가 정발판매됩니다. 판매시기..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내부링크]

검블유 WWW 인물도 새 TvN 수목 드라마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5일에 첫방송을 했지요. 총 16부작으로 7월 25일까지 방영됩니다. 이쁜 임수정, 이다희, 전혜진, 장기용의 캐스팅으로 이목을 끌었죠. 첫방부터..

여름 바다 물놀이 용품은 뭘 챙기지? [내부링크]

항상 휴대 여름 바다 물놀이 용품은 뭘 챙길지 고민되시죠. 쟈 바다 물놀이 용품은 절 따라오심 됩니다. 물놀이 용품만 챙기면 안됩니다. 우리의 피부를 생각해서 썬크림, 레쉬가드, 챙이 넓은 모자(해변에 있을때..

윈도우10 절전모드 해제시 로그인 암호 안넣고 사용하기 [내부링크]

윈도우10 절전모드 해제시 로그인 암호 안넣고 사용하기를 원합니다. 윈도우10의 기본설정이 절전모드일때 절전모드 해제시 로그인 암호를 넣게 만들어져있네요. 헐 그것도 모르고 난 오늘 아시는분한테 컴퓨터..

졸피뎀이 부작용 치사량 [내부링크]

가끔 뉴스에서 졸피뎀 졸피뎀하는데 정확한게 뭔가 싶어서 검색해봤습니다. 졸피뎀은 불면증을 치료하는곳에 사용하는 약인데 졸피뎀도 종류가 있는데 수면유도와 불안을 없애는 작용을하는 종류는 베조디아제핀..

키위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키위 효능과 부작용 공부하기전에 키위에 대해 공부좀하고 가죠 ^^ 키위라는 이름은 뉴질랜드 키위새와 생김세가 비슷하여 키위라는 이름이 붙여졌구요. 우리나라에서는 양다래 혹은 참다래라고 불러요. 키위는..

광주 도시재생사업 지역 및 대상지를 알아볼께요 [내부링크]

-광주 도시재생사업 지역이 탄력을 받는 이유중 하나가 국비를 150억확보했다고합니다 광주 도시재생사업 대상지로 광주 백운동일대를 도시재생특별위원회에서 국비확보 -광주 도시재생사업에 2022년까지 국비와..

파인애플 효능, 부작용 알고먹자 [내부링크]

제가 어릴때는 파인애플이 참 비싼과일중에 하나였는데 요즘에 마트에가면 먹기 편하게 팩으로 이쁘게 잘라놓것도 많고 통조림도 많고 참 돈만있다면 살기좋은세상이죠 이리얘기한다고 제가 나이가 많은게 아닙니..

요즘 컴퓨터에 이상한 싸이트가 자꾸뜹니다. (해결함) [내부링크]

저는 크롬브라우져를 자주 사용합니다. 근데 최근 크롬에서 갑자기 이상한 팝업창인 http://ww1.survey-smiles.com/ 이싸이트가 자꾸뜹니다. 처음에는 내가 실순한건가 하고 넘어갔는데 자주뜨기 시작하길래 바이..

참외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자 [내부링크]

참외카면 성주참외지요. 지인중에 성주에 참외농장하는사람도 있고 전국에서 성주참외가 차지하는비중이 반이상을 성주에서 책임진다고하네요. 참외 효능중에 좋은효능이 많다보니 많은 분들이 사랑하는 과일이지..

드릴펑과 k3관통기 [내부링크]

세면대나 변기가 막히면 참으로 난감합니다. 그때 사용하는게 피존에서 나온 드릴펑(뚫어뻥) 액체가있고 K3관통기라는 기계식 뚫어뻥이있어요. 드릴펑은 음식물찌꺼기나 머리카락정도의 간단한 이물질용입니다...

탄산수 효능 & 부작용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탄산수 효능 & 부작용을 알아볼까합니다. 어제 처음으로 탄산수를 먹어봤는데요. 첫맛은 이거 뭐야는 맛 생긴게 사이다 종류일줄알고 아무생각없이 고른 씨그램 어제밤 기생충 영화보러가는길에 구매를 했는데 영..

딸기 효능 알아보자 [내부링크]

남녀 노소 다 좋아하는 딸기! 딸기의 효능을 알아볼까요? 최근에 컬링대회에서 국내 딸기가 세계에 알려지는 개기가 있었지요. 일본에서는 일본딸기라고 우겼으나 국내연구진이 국내에 맞게 만든 국산 딸기죠...

수박 효능 알고 먹자 [내부링크]

우리가 즐겨먹는 수박 이왕먹는거 수박 효능을 알고 먹자 여름철에 많이 찾게되는 과일은 뭐니뭐니해도 수박을 뺴놓을수가없지요.(수분많고 항산화효과도 뛰어나죠) 수박은 토마토와같은 채소입니다. 과일인데라..

기가지니LET 사용 [내부링크]

기가지니LET는 kt셋탑박스가 아닌 AI스피커입니다 기가지니만 알고있었는디 기가니지lte도 있더라구요. 기가지니는 셋탑박스일체형이고 기가지니lte는 al스피커 전용이네요 데이터쉐어링 유심이용을하면 야외에서..

오렌지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상큼한 오렌지 효능과 오렌지 부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쉽게 접할수있는 과일중에 오렌지를 꼽을수있지요 가격도 무지저렴해서 인터넷 쇼핑몰에 세일타임에 오렌지 한박스가격이 1만원도 안해요. 그래서 가..

asmr이란 [내부링크]

ASMR이란 초기엔 백색소음으로 불렸는데 최근에 갑자기 유튜브로 뜨기 시작했네요. ASMR은 초기에는 자연의 소리인 물방울떨어지는소리나 바람소리,빗소리등등 안정감을 주는 소리위주로 였지요. 요즘 유튜브의..

야관문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야관문 효능좋은거 다들아시죠^^ 요즘 제가 즐겨마시는 차가있지요. 야관문으로 만든차를 편의점이나 슈퍼에도 팝니다. 내 남성들에게 좋은 야관문이라고 불리는 풀입니다. 야관문의 이름은 삼엽초,호지자,비수리..

걷기 운동 [내부링크]

얼마전 걷기운동은 운동효과가 없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어디에서 봤는데요.? 과연 걷기 운동이 효과가 없을까요? 없을수도 있다고 생각을 합니다. 왜? 그런생각을 할까요! 그것 주변사람과 잡담하듯이 천천히..

구미엘지화학 [내부링크]

구미에 엘지화학이 전기차배터리공장을 짓는다고합니다 엘지화학이 구미에 들어온다면 구미형일자리의 첫시발점이 될것이구요 엘지화학의 배터리공장에의해 모든산업의 배터리부분을 육성해나가지않을까합니다 구..

구미형 일자리창출 [내부링크]

최근 구미형 일자리창출이란 단어를 뉴스에서 많이 접하게 되지요 구미형일자리창출이란 광주광역시 일자리창출과 비슷하면서 다른방식입니다 광주광역시는 기업은 임금을 낮추고 일자리제공 지자체서 낮아진 임..

노니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노니 효능 및 부작용 제대로 알고 섭취하자 제가 노니를 제대로 알게된건 작년연말 베트남에서 새해를 맞이하면서입니다. 베트남 여행에 노니샵이 포함이더라구요 국내에도 노니가 많이 팔렸으나 제대로 알아볼생..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달맞이꽃 종자유 효능 & 부작용이있는데 이것을 알아보자 달맞이꽃은 우리나라 토종식물이 아니라 귀화식물이다 귀화식물이란 원래 자생지를 벗어나 다른 지역에 번식하는 외래식물을 총친하는 말이다. 대표적인게..

건강기능식품은 무엇인가 [내부링크]

건강기능식품은 무엇인가라는 의문점이 항상 들지요 그럼 오늘은 거간기능식품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아무거나 건강기능식품이라고 무조건 건강기능식품이라고 명시해서 판매할수는 없습니다. 건강기능식품..

방울토마토 효능 소개 [내부링크]

방울토마토 효능 소개를 앞서 방울토마토에 대해 설명드릴꼐요 토마토보다 작은 토마토를 방울토마토라 부르죠 근데 작다고 무시하시면 안되요. 방울토마토가 작지만 영양소가 무지많아요. 집에놔두면 입에 속속..

바다포도 효능 및 섭취법 [내부링크]

바다포도 효능 및 섭취법에 대해알아볼께요 제가 바다포도를 알게된것은 요즘 딸들이 바다포도 바다포도 그러길래 바다에도 포도가 나냐 했더만 역시 아빠는 아재레요 헐~~~ 아재소리 그만 듣기위해 바다포도를..

연어 효능 및 올바른섭취법 [내부링크]

연어 효능 및 올바른섭취법 연어는 슈퍼푸드 10위에 들어가 대표 슈퍼푸드입니다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을 포함하고 있고 연어 효능중에는 DHA에 좋은 영향을 준다고도 알려져있습니다 불포화지방산이 오메가3함유..

올리브오일 효능과 부작용 알아야 효과좋은 오일을 섭취한다 [내부링크]

올리브오일 효능과 부작용 알아야 효과좋은 오일을 섭취한다 올리브오일에는 효능이 많다 1.혈관질환 예방효능 불포화지방산인 올레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요. 콜레스테롤중에 LDL콜레스테롤 수치를 감소시키..

유선디머 pwm신호이용해서 엘이디드라이버 디밍하자 [내부링크]

네이버 자작카페 "비타캠핑" 에서 활동중인 세미니아빠입니다 흔히 쓰는 디머와 엘이디드라이버사이 호환성문제로인해 고장이 잘발생합니다 (요건 유선디머로써 가격은 무지 착합니다. ) 최근에 제가 만들었던 뽈..

준비작동식 밸브 더블인터락 시스템시 교차회로 안해도 되는가? [내부링크]

소방 스프리클러 밸브중에 준비작동식 밸브 방식중 싱글 인터락, 더블인터락, non 인터락 시스템이 있는데 더블인터락시 교차회로 안해도 되는가라는 고민을 하게된다 준비작동식 밸브 더블인터락이란? 밸브개방..

피난안내도는 왜 부착해야하는가? [내부링크]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ㆍ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 약칭 : 소방시설법 ) [시행 2019.10.17.] [법률 제15810호, 2018.10.16., 일부개정] 소방청(화재예방과), 044-205-7447, 7448, 7449 제21조의2(피난계획..

방수용 기포기 만들기 [내부링크]

비타캠핑에서 자작 기포기재료구매후 초보자님들도 쉽게 자작할수있게 한번 해볼까싶어서 동영상 한번 찍어봤습니다 기본 결선도는 이겁니다 생각보다 간단하죠 자작의 기본은 가공과 선따라 연결입니다 이 기포..

삼성전자 양문형 냉장고 방문설치해주네요. [내부링크]

삼성전자 양문형 냉장고 RS82M6000S8 815L RS82M6000S8 815L 제품의 기본 제원 용량: 815L 사이즈: 912 x 1779 x 907mm 도어 수: 2도어 설치지원방식: 방문설치 홈바 포함여부: 홈바 포함 냉장고 설치공간이 좁아..

셀프주유소 삼성페이 사용위치 [내부링크]

셀프주유소가면 흔히 보는 주유비 정산기계죠 지금까지 전 이기계에서 삼성페이가 안되는줄알았는디 셀프주유소 저 기계에도 된다네요 그래서 시도해봅니다 첫번째 주유소에서 시도 안됨 ㅡㅡ 뭐야 된다더만 안되..

인터넷 랜 공사(울집 각방으로 인터넷 보내기) [내부링크]

딸들 각자방 주고나니 개별 방에 인터넷이 안됨 ㅜㅜ 또 내가 일해야하는 파티임 딸들이 크기전에는 큰방에 둘이 넓게 살아라해서 큰방에 인터넷배선을 따라 깔아주고 해놨는디 이제는 각자 방이 필요하다해서 방..

샤인빔이 뭔지 주변에서 자주 거론되는디 뭔가하고 확인해봅니다. [내부링크]

샤인빔이 뭔지 주변에서 자주 거론되는디 뭔가하고 확인해봅시다요 아하 피부관리관련 체인점이네요. 피부관리사가있는곳도 있고 의원도 있고 울마나님 친구들끼디 대화에 샤인빔이라고 얘기하는데 여성분들이 좋..

마이크로 5핀 단자 활용 [내부링크]

3D프린터로 마이크로5핀 단자 가이드가 있으니 미뤄뒀던 작업을해봅니다 집에누님이 쓰던 차량용 블루투스 입니다 충전잭 분실후 제 창고에 던져뒀던거 찾았습니다 ㅋㅋ 고정가이드도 파손된거지만 자작의 묘미는..

마이크로 5핀 암단자 편하게 설치하자 [내부링크]

마이크로 5핀 암단자 편하게 설치하자 마이크로 5핀 암단자 편하게 설치해야할때가 있는데요 이넘이 네모도 아니요 원형도 아니요 구멍뚫을때 난감할때가 많아요 제가 즐겨쓰던방법중 하나는 5핀 암단자 한개 부셔..

미니파워써플라이 만들기 편한 회로 [내부링크]

미니파워 써플라이 만들기 편한회로를 소개합니다. 파워써플라이 만들기 편한 회로가 있다면서 지인이 한번 확인해보고 다시 반납하라고 주고간거 오토승강압회로 dc-dc step up stem down회로 오토승강압회로 승..

볼락집어등 만들기 1탄 [내부링크]

뽈락은 녹색불빛에 모인다고하네요 너무 밝을필요도 없다고합니다만 저는 볼락 낚시를 해보적이 없어요 ㅜㅜ 어익쿠님이 최근 볼락집어등 만드시고 방열실패해서 실패하셨는디 그때 댓글로 웃었다고 저한테 보내주..

usb 퀵차지 테스터기 [내부링크]

usb 디지털 전압 전류 미터(usb 퀵차지 테스터기)를 알리서 구매했었는디 이제사 도착했네요 싼가격 제품인디 플라스틱 보관함까지 주는건 처음임 ㅋㅋ Usb 전압전류계를 케이스에서 빼내니 허접해보입니다 ㅋㅋ..

열혈사제의 송싹의 스포가 있었다던디 [내부링크]

열혈사제 송싹 드라마에서 스포를 찾아내는 재미를 아시는분들 아시죠 저는 그런거 하나도 못찾는데 많이들 찾아내시더라구요. 혈혈사제 송싹 (극중이름입니다.) 태국인으로 나오시고있구요. 외국인 노동자이며..

파라텍 준비작동식 밸브 설명서 [내부링크]

파라텍 준비작동식밸브 설명서 P-1 이제 준비작동식밸브(스프링클러) 세팅법입니다 소방밸브 설명서 찾는분들이 있어서 올려봤습니다^^

비상방송 장비 현장설치 테스트참여 [내부링크]

젠프로의 비상방송 라인체크 장비중 하나를 직접 확인하고왔다 인터엠장비보다 요즘 가장 잘된다고 소문낫다고하는데 일단 실물을 첨봤다 아직 현장에 많이 풀린제품은 아니라고하네요 젠프로 현장 설치된곳 처음..

2019년도 소방공사 표준품셈이 나왔습니다 [내부링크]

2019년도 소방공사 표준품셈이 나왔습니다 본 표준품셈은 소방공사 원가계산의 기초자료로 활용되도록 소방청의 「소방공사 표준품셈 관리규정」에 따라 소방공사 표준품셈 관리기관으로 지정받은 “한국소방..

2019년 양도세율표 [내부링크]

2019년 양도세율표 양도소득세란 토지나 건물과 같은 부동산이나 분양권, 골프회원권, 주식등을 팔 때 발생하는 소득에 대하여 과세하는 세금입니다 1) 2 이상의 세율에 해당하는 때에는 각각의 산출세액 중 큰..

소화전에 있는 표시등의 의미 [내부링크]

소화전이 우리실생활에 있는 경우가 많은데 표시등의 의미를 알아볼께요 회사나 아파트복도에 있는경우가 많죠 건물 내부에 있는 소화전은 옥내소화전 건물 외부에 있는 소화전은 옥외소화전 위 사진이 평상시에..

usb 로드기에 전압전류계설치하기 [내부링크]

usb 로드기(부하기)에 전압전류계 설치하기 얼마전에 4포트 usb테스트한다고 테스터기와 측정편의 도구를 꺼내서 했는데 그래도 불편한건 불편한거임 그래서 전압전류계를 usb로드기에 설치해보기로 고민해봄 201..

홍미노트7 하이마트서 직접구매가 가능하답니다 [내부링크]

하이마트에서 정식발매하는 이번 샤오미 예약판매가 오프라인 하이마트매장에서도 직접구매가 가능하다고합니다 쎈수쟁이님 글에 있는 좌표참조하시구요 오프라인 매장은 할인이 없는데 하이마트상품권으로 구매하..

홍미노트7 롯데하이마트 정식 판매 [내부링크]

샤오미 홍미노트7 롯데하이마트 정식 판매한다고합니다 구매대행이 아닌 정식as가되면 개인간 중고거래가 가능한 정식판매입니다 4월10일 롯데하이마트에서 예약받고 15일 정식발매입니다 가격이 중요하지요 홍미..

대구 문화예술회관 작품전시일정입니다 [내부링크]

대구문화예술회관에 갔더니 2019 전시일정이 있네요 가실땐 전시실 몇층에 있는지 확인하세요 미술관 층별 전시실은 1층은 미술관1~5실 2층은 미술관6~10실, 반대편가시면 미술관11~13실 4월이니 DAC 소장작품순..

마트에 장보러가서 속비닐사용가능한 제품은 뭐가 있을까요? [내부링크]

마트에 장보러가서 속비닐사용가능한 제품은 뭐가 있을까요? 4월 1일부터 마트 장보면서 속비닐 사용이 불가능한것이 많다고합니다. 자원의 절약과 재활용 촉진에 관한 법률에 따라서 사용이 금지된다고하네요. 나..

4포트 usb 리뷰 [내부링크]

생긴건 이리생겼네요 Out단자에는 5v출력됩니다. 사이트상 스펙 입력 전압: DC 8-35 볼트 입력 전류: 5.5A 출력 전압: 5.2 볼트 출력 전류: 총 최대 8A, 자기 적응, 휴대 전화 단일 포트 충전 2A. 동적 응답 속도..

미밴드3 오류관련 [내부링크]

미밴드3 사용해본입장에서 미핏트의 오류관련 답변에 추가 팁 1 . 연결 과정 중 휴대전화가 밴드를 검색하지 못할 시에는 어떻게 하나요? 1) 밴드의 화면을 탭하여 밴드의 배터리 충전 여부를 확인하십시오. 배터..

대구 칠곡 점심 특선메뉴 가성비 고추장불고기 정식 [내부링크]

대구 북구 학성동에 어울림 숯불촌에 점심 특선메뉴가 가성비가 죽여주네요 고추장불고기 정식(무한리필)이 6,000원 단 2인상이상이네요 점심 특선이다보니 점심 시간대만 가능하네요 점심시간 조금전에 갔는데..

홍미노트7 LG U+ 사용자중 장문메세지 다운안될시 사용법 [내부링크]

샤오미 홍미노트7 LG U+ 사용자중 장문메세지가 왔는데 다운이 안되어 볼수가 없어요 ㅜㅜ 어떻게해야할까요? 방법이 있답니다^^ 스마트폰 설정 => Sim카드 => 심카드설정 => APN => + 새APN LG U+ 설정값을 입력..

수신기에 옥내소화전 펌프 긴급정지스위치가 없다? [내부링크]

수신기에 옥내소화전 펌프 긴급정지스위치가 없다? 무조건 소방수신기 옥내소화전 펌프 긴급정지 스위치기 있어야하는것은 아니다. 긴급정지버튼이 없어도 되었던 해가 있었다 그게 언제인지 화재안전기준을 살펴..

차량안 초미세먼지는? [내부링크]

차량안에 초미세먼지는 어떻게하면 가장좋을까요? 뉴스에 보니 외기를 열고다니라고하는디 ㅋㅋㅋㅋ 차량의 외기유입모드를 열면 앞차가 경유차이거나 매연이 많이나는 차가 있다면 그것이 더 죽을맛일거같은데 어..

모나리자 kf94 미세먼지마스크 구매 [내부링크]

모나리자 kf94 미세먼지마스크 구매했다 왜 구매했느냐 어제 식약청에서 마스크등급 공부하면서 실제 등급정확하게 등록되었고 허위정보가 없어서고 최근에 가격싸다고 여기저기서 공구하는데 쿠팡에서 로켓배송에..

전역 앞둔 우리 장병분들 스마트폰 싸게 구매하기(전역폰) [내부링크]

솔직히 우리나라는 규제가 너무많아서 스마트폰을 싸게 구하기가 어렵지요. 그넘으 단통법땜시 발품을 잘팔거나 정보 검색을 많이하는 분들은 싸게 구합니다. 단통법도 무시가 가능하죠. 그러나 전역앞둔 우리 장..

미세먼지와 황사땜시 마스크등급을 알아보게되네요 [내부링크]

요즘 중국발 초미세먼지와 조만간올 황사땜시 마스크를 알아보고있는데요. 마스크에도 등급이 있다고합니다. 무조건 마스크 좋다는 말만 믿고 구매한다면 안된다고합니다. 식양청에들어가니 좋은 정보가 많네요...

발톱 무좀 퇴치시작 50일 [내부링크]

발톱 무좀 퇴치시작 50일이 경과하였네요 처음시작이 1월 16일이였으니 한달반이상 지났죠 현재 상태입니다 무좀약이 새로생겨나는 발톱에 무좀균이 옮겨가지못하게 막아주는거 같구요 새로 자라는발톱덕에 기존..

영유아 건강검진 결과서 출력방법 [내부링크]

어린이집에 입소해야하는 유아가 있는집은 이맘때 많이 검색하시는게 있지요 바로 영유아건강검진 결과서와 예방접종증명서입니다. 각각 어디서 출력가능한지 알려드릴께요. 꼭 필요할때보면 없는게 서류들이죠 해..

공기청정기의 헤파필터 과연 알마 좋은걸써야하는걸까? [내부링크]

공기청정기의 헤파필터 과연 알마 좋은걸써야하는걸까? 일반인인 제가 알수는 없지요. 한국소비자원 => 일명 소보원에서 비교실험한 결과 보고서가 있네요. 내용을 조금 복사붙여넣기했습니다. 원본은 파일로 등록..

네이버웹마스터 도구에 내 티스토리 RSS 제출법 [내부링크]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내 티스토리 RSS 제출법 간단 명료하게 설명드립니다. 긴글 싫으시죠 네이버웹마스터도구에서 => 요청 => RSS 제출 => 내 티스토리주소/RSS 끝입니다. ㅋㅋㅋ 너무 간단하죠 조금 더 상세히..

윈10 안전모드 진입방법 [내부링크]

윈10 안전모드 진입방법을 묻는데 쓸데없는 얘기가 많은 싫으시죠 바로 알려드립니다. 빠른실행에서 shutdown -r -o 만 적으시고 엔터치심됩니다. 더 자세히 알고싶으신분은 밑에 사진을 참조하세요 윈10에서 에러..

군위 근처 캠핑시 꼭 숯불에 먹어야하는 닭불고기 [내부링크]

최근 매주 옥상에서 가족과 바베큐파티를 했다 근디 자꾸먹으니 이것이 지겹네 뭘먹지하며 고민하니 예전에 먹어봤던 닭불고기가 생각나네 근디 내가 운전해서 가본적이 없다 좀 거리있는 친구가 인각사에서 캠핑..

좀비고 엘프고 (5주년 이벤트 엘프고) [내부링크]

좀비고에서 엘프고로 ㅎㅎ 좀비고가 5주년이 되었습니다 이번 3월이 5주년되는 달입니다 2019년 3월26일 5주년 기념으로 엘프고 이벤트를 한다고 아도니스님이 그러시네요 기왕 판타지세계관 엘프고 하는김에 판..

초보도 유리문에 번호키 설치한다 [내부링크]

초보도 유리문에 번호키 설치한다라고 거창하게 했지만 처음 전자키받고는 우찌하나 고민 많이 했습니다. 설명서에 설치법은 없음 ㅜ.ㅜ 아무리 그래도 설치법정도는 있었으면하는데 요즘 블로그도 있고 유튜브도..

다른사람 티스토리 블로그 방문자수 확인법 [내부링크]

글들을 검색하다보면 다른분들의 블로그에 글들을 볼때가 있지요 그럴때만다 이분글 잘쓰시는데 이분은 과연 방문자수가 얼마나 될까? 궁금하실때가 있을겁니다. 저만 그런가요? 아닐껍니다. 원래 야한것도 다 벗..

미밴드3 샤오미 공식 한글화버전 [내부링크]

미밴드3 샤오미 공식 한글화버전입니다. 첫 정식으로 한글화 포함된 버전입니다 지금까진 편법으로 미밴드3를 한글화했지만 정식버전이 나왔으니 편하게 한글화하세요 미밴드3 NFC버전은 한글안된다고합니다. 아..

회사 복사기 변경함 (경북 최저가라는곳에서) [내부링크]

오래사용했던 회사 복사기 변경함 (대구, 경북 최저가라는곳에서) 울회사 5년이상 쓴 복합기(복사기) 월 임대료가 13만원 (흑백만됨) (이런 경북최저가 렌탈로 갈아타기) 이번에 교체한 울회사 복합기 컬러도됨..

비타캠핑에서 인산철 배터리 공구를 하네요 [내부링크]

비타캠핑에서 인산철 배터리 공구를 하네요 위 클릭시 비타캠핑공구 페이지로 갑니다^^ 미사용 보관용 인산철배터리네요 인산철배터리도 리튬배터리계열입니다 4개 직렬시 자동차배터리전압과 가장 유사한 배터리..

방탄소년단 표절시비 포콩작가의 작품따라했다 [내부링크]

방탄소년단 표절시비 포콩작가의 작품따라했다. 그냥 딸이 객관적으로 대답해달라해서 보고 적는거는거니 뭐라고 하시진말아주세용. 울딸이 좋아하는 BTS 뮤비 피 땀 눈물중에 일부장면과 화양연화 사진일부가 자..

미에어프로에 먼지필터 설치하기 [내부링크]

샤오미 미에어프로에 먼지필터 설치하기입니다. 샤오미 공기청정기 2대를 사용중입니다. 그런데 샤오미는 별도 분리되는 먼지필터(부직포필터)가 없어요 분리용 먼지필터가 없다고 사용상 문제가 생기는건 아니에..

4월 11일 임시정부 수립일 [내부링크]

4월 11일 임시정부 수립일을 임시공휴일로 지정한다고 좀있음 뉴스 나올겁니다 1주일내에 ㅎ 왜? 제 감입니다 믿어보시죠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일이 역사적 의미가 크기에 올해 임시공휴일 될겁니다. ㅎㅎ 임시..

홍미노트7프로 인도출시확정 [내부링크]

홍미노트7프로 인도출시확정되었네요 그동안 홍미노트7만 나온다 프로도 나온다 말만무성했는데 이번주에 인도출시가 확정이라고합니다 인도출시되면 홍미노트7프로는 글로벌롬이 나오겠네요 홍미노트7은 중국내수..

대구 교차로 구인 구직 정보 [내부링크]

대구 교차로 구인 구직 정보 원하시는분들... 요즘은 집안에서 구인구직 정보를 검색할수있어서 너무편하죠 대구 경북에 거주하시거나 구인 구직원하시면 대구 교차로 추천드립니다. 네이버에 간단히 대구 교차로..

2019 나훈아 콘서트 일정 [내부링크]

2019 나훈아 콘서트 일정 청춘어게인 부모님 세대의 영원한 오빠~ 훈아오빠의 콘서트 일정이 나왔습니다. 부모님표 예매해드릴려고 알아보고있는데 대구일정에 대한 표는 아직이네요. 이번 콘서트의 이름은 청춘..

2019 번개맨 공연일정입니다 [내부링크]

2019 번개맨 공연일정입니다. (무료관련) 어떤분들은 유료 공연이 뮤지컬 번개맨 일정을 올려놨더군요. 저는 분리해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무료관람인 상반기 모여라딩동댕 상반기 일정은 2개가 남았습니다. 녹..

유튜브 프로필 사진바꾸기(PC버전) [내부링크]

유튜브 프로필 사진바꾸기(PC버전) 프로필 사진 다른말로 프사라고 하지요 줄임말도 알아야한다고합니다. 앱으로 간단히 되던게 최근에 안되어 PC버전으로 프로필 바꾸면서 방법을 한번 공유해봅니다. 쟈 유튜브..

스포티지R 사이드미러 락폴딩 릴레이 설치 [내부링크]

스포티지R 사이드미러 락폴딩 릴레이 설치하기 나 차에대해 잘모른다 #스포티지R은 친구차다 사이드미러 락폴딩이 안되는 차였는데 이번에 쿠팡에서 락폴딩 릴레이를 구매를 한김에 퇴근전에 한번 설치해보자하길..

일미리 금계찜닭 옥계점 [내부링크]

구미현장 일하러갔다가 친구집이 가까워서 친구불러서 점심 먹기로했는데 자주가는 와촌식육식당 바로옆에 찜닭집이 있길래 콜했는데 입구부터 찜닭집같지 않은 디자인 사진보시니 제가 얘기한게 느껴지시나요 ㅎ..

피지오겔 데일리 모이스쳐 테라피 페이셜 크림과 피지오겔 데일리 모이스쳐 테라피 페이셜 로션의 차이 [내부링크]

피지오겔 데일리 모이스쳐 테라피 페이셜 크림과 피지오겔 데일리 모이스쳐 테라피 페이셜 로션의 차이 피지오겔에서 크림과 로션의 차이는 점성의 차이입니다. 강한 보습을 원하시면 크림(얼굴위주로 쓸수있고)..

누전차단기가 내려간다면 어찌해야할까요? [내부링크]

집에 누전차단기가 내려간다면 어찌해야할까요? 흔히 볼 수 있는 가정집에 있는 차단기함입니다. 좌측이 메인 전기 차단기 그리고 각 라인별 차단기 콘센트2개, 전등라인1개, 에어컨라인 별도도 있습니다. (한전..

큐텐 직구 샤오미 미에어프로와 대만쿠폰 [내부링크]

큐텐 직구 샤오미 미에어프로와 대만쿠폰이용 큐텐으로 직구하시는분들중에 아직 대만쿠폰을 모르시는 분이 좀있더군요 큐텐 직구사는데 조금이라도 더 싸게 살수있다면 활용하면 좋겠죠 동일제품에 단돈 천원이라..

s9+ 파이업데이트후 화면떨림증상 [내부링크]

최근에 삼성 s9+ 파이(안드로이드 9) 업데이트가 진행되었지요 근데 파이 업데이트후 전화가오면 화면이 떨림이 생겼네요 흐미 이거 뭐지했는데 생각보다 간단히 해결 사진이나 동영상 찍어볼려고했는데 카메라에..

구글애드센스의 수입은 어떻게 생기나요? [내부링크]

구글애드센스의 수입은 어떻게 생기나요? 구글 애드센스의 수입을 받기 위해서는 티스토리나 구글블로그, 워드프레스라는 사이트등등 가능합니다. 아쉽게 네이버블로그는 안되요 ㅜ.ㅜ 티스토리보다 네이버블로그..

애드센스에서 어뷰징의 뜻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애드센스에서 어뷰징의 뜻은 무엇일까? 티스토리하시는 많은 분들 중에는 구글 애드센스를 하고 계시는분들이 많습니다. 저두 최근에부터 구글 애드센스의 수익이 조금씩 생기고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처럼 일기..

에어팟의 새 기능 듣기지원으로 도청기로 활용 [내부링크]

에어팟의 새 기능 듣기지원으로 도청기로 활용하는 방법이 있다는 얘기들이 많네요 한번 알아볼까요? 아이폰 iOS 12부터 추가된 기능 중에 '실시간 듣기지원'이 있습니다. 이는 에어팟 이용자들이 에어팟을 착용..

사용하던 실리콘 보관법 [내부링크]

실리콘 집에서 사용하면 많이 안쓰고 찔끔찔끔 쓰께되죠 그런데 막상 나중에 쓸려고보면 실리콘이 굳어서 안나옵니다 공기가 지속 접속되기에 굳게 되는데요 전 집에 전기테이프가 항상 비치되어있기에 전기테이..

스마트폰 강화유리교체후 터치문제 [내부링크]

스마트폰 강화유리교체후 터치문제가 생김 삼성서비스센터에서 서비스용 액정필름사용하다가 반년넘어가니 접착력이 약해져서 기존구매했던 강화유리붙였음 근디 강화유리 사용하니 s9+의 터치감이 개떡같이 안..

미밴드3 벽돌 [내부링크]

미밴드3 알리나 큐텐으로 구매를 많이하시죠 샤오미 미밴드3 역시 가격대비 가성비가 갑이죠 알리나 큐텐에서 직구많이하시는데 판매자들 미밴드3 글로벌버전에 한글이라고 적어놓고는 한글은 구매자가 직접해야..

2019년 올해 소방법중에서 강조하는사항중에 비상방송관련이있다 [내부링크]

2019년 올해 소방법중에서 강조하는사항중에 비상방송관련이있다 비상방송설비 성능개선(보완)추진 안내문 □ 관련규정 및 문제점 ○ (관련규정) 비상방송설비의 화재안전기준(NFSC 202) 제5조 1호 - 화재로 인하..

무좀약 12일경과 [내부링크]

무좀약 12일경과 흠 16일에 시작한 무좀약 오른발 엄지발톱만 생긴 이넘 퇴치작전중 하루도 빼먹지 않고 무좀약 발라주고 있다 12일동안 발랐지만 처음과 달라보이는건 없는디 위에가 오늘사진 밑에가 16일사진..

주방 싱크대 하수구에서 냄새가 [내부링크]

주방 싱크대 하수구에서 냄새가 난다 청소했나 하니 싱크대 수시로 청소한다고함 집사람이나 어무이집 싱크대 청소하는걸보니 이부분을 안함 어머니는 싱크대 하부부분이 분리되는걸 모르시고 집사람은 귀찮아서..

샤오미 미박스를 알아보자 1탄 [내부링크]

샤오미 미박스를 알아보자 1탄 샤오미는 스마트폰회사라고 알고있는분들이 많죠 근디 샤오미는 생태회사라고합니다 공기청정기인 미에어와 iot기기인 홈키트 셋탑박스로 샤오미 미박스도 있지요 기타 더 있어요 그..

샤오미 미에어프로 자동화설정 [내부링크]

샤오미 미에어프로 자동화설정 제목은 거창하나 실제할려고하는 작업은 간단한겁니다 샤오미 공기청정기인 미에어프로 최근구매로 집에서 사용시 간단히 기능추가 할려는겁니다 거실에 미에어프로 설치되어있는데..

샤오미 미에어프로 개봉기와 레이져센서 테스트 [내부링크]

샤오미 미에어프로 개봉기와 레이져센서 테스트 미에어프로 사이즈가 길어요 코웨이 공기청정기보다 높네요 미에어프로 필터 커버는 뒷면에 있고 그곳에 전원케이블과 220v변환젠더 (한국전기코드로 변환해주는..

신동양 P형1급 복합식 터치식 수신기 사용설명서 [내부링크]

신동양 P형1급복합식 터치식 수신기 사용설명서 뭐 그냥 설명서만 떵그리 올리야것다 ㅋㅋ 수신기에 주경종,지구경종,비상방송, 설비동작제어등등 기본제어법은 기억해놓으셔야 비화재보가 발생시 안전하..

발톱무좀 이제는 뿌리뽑아야것다 [내부링크]

발톱무좀 이제는 뿌리뽑아야것다 몇년전부터 오른발의 엄지발톱에 무좀이 생겼다 부끄러운 얘기지만 난 지저분해서 생겼다고하는 사람에게 지저분해서 생기는게 무좀이 아니라고 얘기하고싶다 현장일을하는 직업..

삼성 갤럭시s9+ 안드로이드 파이 업그레이드 일정과 내용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s9+ 안드로이드 파이 업그레이드 일정과 내용 Galaxy S9+ (SM-G965N) 원문링크입니다 빌드번호 : G965NKSU1CRLL 안드로이드 버전 : Pie(Android 9) 릴리즈 일자 : 2019-01-15 보안 패치 레벨 : 2018-1..

보건대 삼거리 대박부대찌개 [내부링크]

북구 태전동 보건대 삼거리에 무한리필 대박부대찌개 점심먹으로 가봤다 1인분 5900원이다 그러나 2인분부터이니 2인이 아니면 안되요 부대찌개주문시 공기밥과 라면사리 무한리필임 그리고 처음 밥은 솥밥임..

베트남 여행시 꼭 가봐야할곳 바나힐 [내부링크]

베트남 여행시 꼭 가봐야할곳 바나힐강추입니다. 가족해외여행에 베트남가실려는분들 꼭 가보시라고 추천하고싶은곳은 베트남 바나힐입니다. 바나산에 바나힐이있구요 기네스북에 등재된 케이블카를 타고 갈수있..

대구공항에서 외국여행갈때 필수코스(해외여행) [내부링크]

대구공항에서 외국여행갈때 필수코스 대구공항에서 외국여행가실때 필수코스가 있지요 바로 주차문제 공항내부에있는 주차장을 이용하셔됩니다. 혼자올때야 여행용 캐리어 몇개없으니 택시이용해서 오시면 가격적..

에어프라이어로 맥케인 제이준 시즌드 베터드 후라이즈 [내부링크]

에어프라이어로 맥케인 제이준 시즌드 베터드 후라이즈 에잉 그냥 양념감자라고해야지 다시 정정합니다. 에어프라이어로 양념감자 요리하기 ㅋㅋㅋ 저희집은 택배아자씨와의 전쟁으로 쿠팡만 사용중입니다. ㅋㅋ..

샤오미 홍미노트7 스펙과 실물공개 [내부링크]

샤오미 홍미노트7 스펙과 실물공개 중국폰이라고 욕만할게아니네요 가격대비 가성비는 무시 못하겠습니다 먼저 디자인부터 감상해보시겠습니다 https://www.androidauthority.com/xiaomi-redmi-note-7-941982/ 원..

베트남 다낭 코코베이리조트 투숙후기 [내부링크]

베트남 다낭 코코베이리조트 투숙후기 2018년 12월 31일부터 2019년 1월 3일까지 베트남으로 부모님과 누나가족, 울가족 대식구 가족여행을 갔습니다 비행기는 제주항공으로 저가 항공 탔네요 대략 4시간 반 걸려..

베트남 위즐커피 전문점 KALDI 갔다가 찍어봤네요 [내부링크]

가족여행으로 베트남 패키지여행 갔다가 위즐커피를 마셔봤네요 사향고양이 루왁 커피는 들어봤는데 사향족제비커피 위즐은 처음 들었고 맛을 봤네요 위즐커피를 커피핀(coffee pin)으로 처음내린 30방울이 천사..

듀얼유심에 128기가 sd카드까지 사용하기 [내부링크]

듀얼유심에 128기가 sd카드까지 사용하기 큰딸이 샤오미 홍미노트5 샤용중이고 현재 전화용유심과 인터넷용 유심 사용중 2018/08/09 - [자작(DIY)/내가 구매한거나 소개하고싶은 정보] - 샤오미폰 듀얼 유심 활용..

베트남 여행시 출입국 신고서 작성해야하나 [내부링크]

베트남 여행시 출입국 신고서 작성해야하나 15일이내 여행시에는 입국 신고서는 패스(없어도)됩니다 이것을 어찌알았냐하면 아침부터 누님 가족여행가는데 준비할거있다고 톡이 무지옴 영어(외국어) 약한 우리가족..

소방 유도등 교체 [내부링크]

소방 유도등 교체 유도등 결선방법에는 2선식과 3선식이 있다 그러나 현재 현장에 많이 쓰는 결선법은 2선식을 권장한다 평상시에 특수하게 어두워야햐는곳외에는 2선식사용하게 소방서에서 점검나오면 얘기를하고..

동파방지용 정온전선 점검 [내부링크]

겨울철만되면 찾아오는게있죠 바로 동파 소방에서도 물쓰는 시설물이 있습니다 특히 추운곳에사용하는 소화전에는 on off방식을 사용을하나 요즘은 거의 자동기동방식의 소화전을 사용합니다 그럼 동파예방은 배관..

기름호스 자바라대용이젠 자동이다 ㅋㅋ [내부링크]

캠핑시 난로사용중입니다 등유난로이면 일본제품입니다 국내제품도 있으나 기름냄새가 너무나서 도요토미옴니230 이름이 우리정서에 안좋은 그 이름이 들어가있네요 매번 기름 넣을때 자바라호스로 넣었으나 이넘..

움직이는 토끼모자 또 구매 [내부링크]

막내딸 학교가서 빅히트 치고 왔는디 선생님부터 반친구 너나할거없이 막 눌러서 3일만에 한쪽 귀에 에어가 조금씩 빠지는 현상 생김 바느질한곳 뜯으면 고칠수있을거 같은디 막내딸이 슬퍼하길래 일단 하나더 사..

삼양라면 맛있게 먹는법 [내부링크]

삼양라면을 좀 더 맛있게 먹기위하여 고생이 필요합니다 어떤 고생이냐 요건 제가 만든 기포기 18650 들어가있고 기포량 조절도 되고 배터리 잔량은 기본 생활방수 당근 충전은 스마트폰 아답터 5핀으로 가능 요..

화재 속보기 전화선로 단선유무 간단히 확인하기 [내부링크]

화재속보기에 전화선로가 단선인지 정상인지 간단히 확인하는법입니다 매번 전화가 정상인지 속보기 시험 누를수는 없겠죠 별도 전화기가 있다면 전화잭 바꿔서 확인해도 됩니다만 테스터기만 있어도 간단 확인가..

이제 생필품인 라면도 인터넷 구매한다 [내부링크]

이제 생필품인 라면도 인터넷 구매한다 심심해서 앉아서 인터넷 쇼핑 검색해봤다 울 동네 대형마트와 즐겨먹는 삼양라면 가격 (즐겨먹는 이유가 딸들이 매운걸 못먹네 그나마 덜 매운게 삼양라면 난 신라면과 열..

얼큰한 뼈다귀해장국 한그릇하시죠 [내부링크]

친구녀석 대구지나간다해서 점심 한그릇하자고 불럿음 얼큰한 뼈다귀해장국이 나오는집임 대국 북구 문화예술회관 근처임 주소는 링크보시고 한동안 안왔더만 서빙해주시던 여자분이 안계시네요 미~인이시던디..

rf led 리모트 컨트롤 교체하기 [내부링크]

12A 5V-24V LED RF Wireless Mini Remote Dimmer Controllers RF Wireless Remote LED Controller 라고하는 led 리모트 컨트롤입니다 Ir과 rf 두 종류가 있는데 오늘할거는 rf방식입니다 Rf방식 은 무선주파수방식..

오늘도 코맥스 비디오폰 수리완료 [내부링크]

몇달전에 3층 어른집에 고장나서 수리했지요 근디 이번엔 저희집이 고장 ㅜㅜ 아놔 분리전 뒷배선 안까먹게 사진한방찍고 ㅇㅇ 창고가서 분해합니다 스위치 한번 교체한녀석입니다 코맥스 비디오폰 모델넘버..

누전차단기 교체작업 [내부링크]

처가에서 누전차단기가 고장난거같다며 교체해달라는 카톡을받았다 사양 동일한거 교체해야해서 사진받으니 누전차단기 30A짜리임 처가의 전기차단기가 어찌생겼는지 오늘 처음 알았음 ㅋ 누전차단기도 급이 있다..

요즘 마시는 차 이슬차 [내부링크]

요즘 마시는 차 이슬차 이슬차는 수국차라고 합니다 효능 검색하니 편도염과 소화계통에 좋고 숙취해소와 갈증에도 좋다고하네요 나 편도 잘붓는디 ㅇㅇ 뭐 여러곳 검색하니 이슬차가 다이어트에도 좋고 피를 맑게..

감지기 종단 저항 [내부링크]

계단 감지기 선로 보수를 하는데 마지막 감지기에 2가닥이 되는 경우가 있다 이때는 마지막 감지기에 종단 저항을 설치해주어야합니다 저기 둥근 전선에 보심 전기테이프 말아놓은 부분에 종단용 10키로옴 저항..

샤오미 홍미노트4X용 슬림메탈케이스 구매후기 [내부링크]

샤오미 홍미노트4X용 슬림메탈케이스 구매후기 울집에 샤오미핸드폰만 3대다 샤오미 홍미노트4X 2대 샤오미 홍미노트5 1대 가격대비 성능은 홍미노트5 메모리6GB 저장소는64GB인데 가격은 20초반 홍미노프4X는 15..

가성비의 샤오미 보조배터리2s 구매(4세대라고하죠) [내부링크]

가성비의 샤오미 보조배터리2s 구매 용량10000 (4세대라고하죠) 집에 스마트폰 보조배터리가 무지 많지요. 중복수량포함하면 대략 14개정도와 파워뱅크까지하면 ㅋㅋㅋ 전쟁나서 한달은 그냥 버틸정도가될껍니다...

아이리버 on 이어폰 보수하기 [내부링크]

아이리버온 이어폰 보수하기 예전에 특가로나온거 구매해서 배터리교체후 일할때 사용했으나 음질은 좋은디 이넘이자꾸 목을조름 난 목졸리는게 가장싫음 ㅜㅜ 싼 블루투스이어폰을 3~6개월마다 구매하기에 이넘은..

소방펌프 자동방식에 사용되는 압력챔버 [내부링크]

소방펌프 자동방식에 사용되는 압력챔버 점검하러 갔더니 압력챔버의 동관부분에 부식이 많이되었네요 부식되어 압력챔버내 에어부분이 없어지게되면 펌프가 자동기동되었다가 정지될때 펌프가 동작했다 정지했다..

손다침 [내부링크]

혼자 화병나서 리모컨 무시다 손가락 째짐 ㅡㅡ 아놔 나이먹고 아직 화가 조절이 안됨 오늘을 반성하기위해 일기식으로 남김 이제는 마음속 욱을 다스릴 나이인디 아직 해탈의 경지까지는 무지 먼가봅니다 에휴

국민청원) 국회의원 내년 연봉 2000만원 인상 추진 [내부링크]

국회의원 내년 연봉 2000만원 인상 추진 청원게시글로 갑니다 요즘같이 모든국민들이 어려운시국에 이넘의 국회에 일안하시는 분들이 지들 밥그릇만 챙기신다고합니다 국회의원 내년 연봉 2000만원 인상 추진....

북구 맛집 강북오리박사 [내부링크]

북구에 있는 강북오리박사 강북오리박사 기본 상차림 12시에 예식장갔다와서 입맛이 없는상태 느끼한 고기만 먹고왔더니 소화도 안되고 해루질 여파로인해 피곤에 쩔었음 난 오리주물럭으로 저녁먹고 부모님들..

싱크대 정리선반 구매 [내부링크]

울집 싱크대 하부 냄비들상태 내부에 그리많이 넣은거 같지도않는디 무지복잡하네요 암웨이 정수기도 뒷쪽에 있고 ㅜㅜ 냄비하나 큰거 쓸려면 저 위에있는 그릇이나 냄비들 다 빼야하니 아놔 미쳐버려 인터넷검..

소방감지기 배선은 송배전방식으로 작업해야합니다 [내부링크]

소방감지기 배선은 송배전방식으로 작업해야합니다 오늘 일하러갔다가 얼마전 감지기 미설치된곳이 있어서 설치하시라고 설명드리곳에 감지기가 설치되었네요 그러나 막상 감지기 헤드열어보니 감지기 베이스에..

소방수신기 비화재보로인하여 출동 점검요청 [내부링크]

소방수신기 비화재보로인하여 출동 점검요청 소방 월점검 대행을하지않는곳에서 가끔 비화재보(오동작)에대한 조치 출장신청이 있어서 자주갑니다 비화재보는 소방감지기는 기계이다보니 사람이 판단하는것과 소방..

신동양 P형 1급수신기 간단설명 [내부링크]

신동양 P형 1급수신기가 있습니다 수신기 정면만 보고 판단할수있는것 회로창이 10개이고 오동작방지기 내장 (축적이라고 적힌거), 유도등제어가능 펌프나 기타 감시제어반기능은 없다 전면보고 확인했으니 내부..

가정용가스누설경보기 (한국소방기구제작소) 장애시 조치법 [내부링크]

가정용가스누설경보기 (한국소방기구제작소) 장애시 조치법 아파트거주하시는분들 주방 가스렌지후드에는 가스누설경보기가 설치되어 있을겁니다. 가스누설경보기도 기계다 보니 이유없이 동작되거나 장애가 발생..

옥외소화전 이설작업하는곳 잠깐 보고왔네요 [내부링크]

옥외소화전 이설작업하는곳 잠깐 보고왔네요 소방시설물앞에는 장애물을 비치하면안되나 이동불가능한 장애물이 설치되어 옥외소화전을 부득이하게 이설하신다는군요 굴착기 작업 불가한위치라 손수 삽질로 <=용..

발신기 내부단자대 부식 및 누전발생 [내부링크]

발신기 내부단자대 부식 및 누전발생 수신기에 이유없는 화재경보와 이상증상이 자주생겨 원인파악중 요기 단자대가 이상함 이왕 단자대 교체하는김에 불필요선들이 넘 많아서 다시 정리함 발신기 내부 기존단자..

소방화재수신기에 비화재보 (오동작)시와 화재시 위치찾기위한 설명서 부착중 [내부링크]

소방화재수신기에 비화재보 (오동작)시와 화재시 위치찾기위한 설명서 부착중 비화재보나 실제화재시에 해당위치를 도면보고 찾으면되나 우리나라의 현실은 그때 그때 설명할때만 이해하시는분들이 많지요 야간..

날씨가 쌀쌀해서 내장탕 한그릇했슴다 [내부링크]

날씨가 쌀쌀해서 내장탕 한그릇했슴다 성서에 일하러갔다가 내장탕한그릇했습니다 자주가진않고 뜨뜻한게 먹고플때마다 찾습니다 내장탕의 주재료가 소의 내장이라더군요 ㅎㅎ 먹고남 든든합니다

한승계기의 IRT16으로 전등스위치 제어 [내부링크]

한승계기의 IRT16으로 전등스위치 제어 오늘 등산중에 비타회원님이 질문을 주셨네요. 가지고 있는 타이머가 있는데 이걸로 전등스위치를 특정시간에 OFF하고싶으시다고 등산갔다가 피곤해서 한숨자다 일어나서 바..

칠곡 왓쏘 후기(북구 동천점) [내부링크]

칠곡 왓쏘 후기(대구북구 동천점) 칠곡 cgb 주차장 맞은편 두남자찜닭옆집이다 주차는 해당건물의 동천주차장에 주차가능 예전에 18900 +1000샐러드바 =19900이었으나 최근에 22900원으로 인상되었다고한다. 가..

가성비와 맛있는 무한리필 돈까스집 [내부링크]

가성비와 맛있는 무한리필 돈까스집 잊을만하면 한번씩오는 무한리필 돈까스집 2층이고 별도 주차장이 없다 입구문이 이렇다(난 나가면서 찍었네 ㅋㅋ) 영업시간은 참조 일요일 3시 문여신다던디 5시 오픈되어..

같이 참여합시다 [내부링크]

응원이나 공유,댓글시 카카오에서 대신 기부해주는 카카오 같이기부를 아시는지요 바다는 쓰레기장이 아니다! 우리는 해양환경의 지킴이? 클릭시 링크페이지로갑니다 바다는 쓰다가 버리는 쓰레기장이 아닙니다!..

논공에 간만에 불짜장먹으로 왔네요 [내부링크]

입맛없을때 찾는 중화요리집(중국집보단 어감이 좋네요 ㅋ) 논공에 오늘 소방시설 작은공사후 점심으로 불짜장먹으로 진룡각에 왔음 간만에 보는 비주얼 ㅋㅋ 근디 가만히 생각하니 나오늘 혀 다쳤는디 아침에..

족욕기 비교기(건식은 내스타일아니라서 패스) [내부링크]

족욕기 비교기 닥터웰 프리미엄 버블스타 족욕기 DWH-1001 각탕기 장점 1.가격이 무지싸다 (최저가가 5만원대도 있음 모든걸 가격이 무마해줌) 2.수동이지만 발바닥롤로가 있어서 좋다 나 첨엔 발마시지 롤러가..

알뜰폰 kt m모바일 유심 개통함(이벤트기간) [내부링크]

알뜰폰 kt m모바일 유심 개통함 어머니 스마트폰 사용해보고프시다해서 9900원에 Lte 2gb에 전화200분 문자200건 알뜰폰 kt m모바일 실용USIM 1.9 가입해드림 알뜰통신이라고 전화해서이나 데이터회선이 후진거..

세면대 수전구본체 교체기 [내부링크]

세면대 수전구본체 교체기 지금까지는 매번 샤워호스나 샤워헤드교체가 많았는데 수전구본체서 누수가 발생함 저 세면대 수전구 저부분에서 물새는건 첨알았음 ^^;;; 집사람이렇게 물새는거 알면서 걍 출근했음ㅡ..

강압회로 cc cv되는거 [내부링크]

Step down cc cv 조절가능회로 다운회로이며 cc(전류) cv(전압) 조절회로 다운이니 입력전압보다 낮은 전압대로 전압을 조절할수있습니다 인터넷에서 찾아본 스펙은 조금씩 다르네요 Step-down cc cv회로 입력 5v..

뷰잉 kodi에 나스(서버,ftp) 연결과 영상 등록 방법 [내부링크]

뷰잉 kodi에 나스(서버,ftp) 연결과 영상 등록 방법 뷰잉 구매이유가 안드로이드 계열이라서 어플설치가 가능하고 그 어플중 kodi가 설치된다하여 구매했죠 Kodi 의 기능중 하나가 개인서버(ftp,나스)의 영상이나..

뷰잉 kodi에서 영화 라이브러리 중복된거 한방에 정리하는법 [내부링크]

뷰잉 kodi에서 영화 라이브러리 중복된거 한방에 정리하는법 나스(FTP 서버)의 ip가 변경되어 라이브러리(제목) 중복으로 저장되어 버리네요 이런 뷰잉을 KODI쓰기위해 구매한건디 근디 KODI사용도 초짜인 내가..

잠시 기다리는동안 컵라면 ㅋㅋ [내부링크]

문경 출장와서 오늘 소방공사 다 끝내고 울회사 지점와서 사장님 기다리는동안 컵라면 ㅋㅋ 대기타임 비도 주륵주륵 내리고 역시 컵라면이나 라면은 좀 춥고 야외에서 먹어야 제맛인거 같습니다 ㅋㅋ 컵라면 한젓..

미니 가습기 tess7000구매함 [내부링크]

미니 가습기 tess7000구매함 애들방과 내방에 쓰기위해 미니가습기 알아보다보니 가격대비 가습량 좋다고해서 구매 설명서서 젤 주의해야하는게 이쪽으로 물들어갈수있으니 요기는 절대 주의하라는군요 집사람..

족욕기 보수완료 [내부링크]

2018/10/31 - [자작(DIY)/내가 구매한거나 소개하고싶은 정보] - 족욕기 구매 최근 닥터웰 프리미엄 버블스타 족욕기 DWH-1001 각탕기 라고하는 제품구매했었으나 기존 사용하던 족욕기보다 못하여 기존 쓰던 키노..

국민청원관련 도움 링크입니다동참부탁드려요 [내부링크]

국민청원 주소링크 <= 클 릭시 국민청원홈페이지로 주취감형 술취해서 사고치면 왜 감형인지 이해를못하겠어요 더 가중처벌을해야되는 사항이 반대라니 피해자를 보호해주는 법이 없는 헬조선 원문입니다. 청원개..

150w 승압회로 간단사용법 [내부링크]

150w 승압회로 간단사용법 흔히들 사용하는 승압회로 Step-up 회로라고 하죠 150w라고하는건 전압 × 전류 = w입니다 최대스펙의 w는 방열 무지잘해줘야쓸수있을수도 스펙의 70프로(방열잘한상태서)만 믿고쓰시는..

P형 1급 수신기 교체작업 [내부링크]

P형 1급 수신기 교체작업 *잠깐 상식 소방수신기중엔 P형 1급 수신기와 P형 1급 복합식이있지요 1. P형 1급 수신기는 자동화재탐지설비에 유도등연동(없는 제품도 있음)까지 있는 소방수신기 2. P형 1급 복합식 수..

usb연장케이블 만들기 [내부링크]

usb연장케이블이 갑자기 필요해졌다 막내딸 컴퓨터에 usb단자가 컴뒤에 있네 이런 ㅡㅡ Usb선이 짧아서 책상에 특정기기를 쓸수가 없네 난감 난감 가오몬1060프로 사줬는디 그거 할려니 연결했다 분리하기가 힘들..

소방에서 표시등이 미점등이네? [내부링크]

각 건물에 보시면 발신기들이 있습니다 소화전이 있는 건물도 있지만 발신기속보세트만 있는곳이 많으니깐^^ 위치표시등(상단의 적색등)입니다 이것의 역활은 화재시 누를수있는 발신기의 위치나 소화전은 위치를..

cc cv 다운회로(강압회로) [내부링크]

Cc(전류) cv(전압) 조절되는 회로는 리튬배터리관련 충전기로 활용가능합니다 납산쪽도 당연히 가능하죠 2018/11/21 - [자작(DIY)/생활속 자작(DIY 만들기)] - cc cv 다운회로(강압회로) 대신 저번에 소개한 강압..

이진혁 캐디 [내부링크]

이진혁 캐디가 뭔데 실시간 검색에 나오도안하는디 . . . . . . . . . . . . 여기저기서 난리지 이진혁이 누구임? 골프장 캐디는뭐꼬

일렉트로맨 에어프라이어 5.5(고구마 해먹기) [내부링크]

일렉트로맨 에어프라이어 5.5 (고구마 해먹기) 에어프라이어의 성능과 들어가는 재료량과 재료의 두께에 따라 시간이 차이가 납니다 그러니 꼭 본인이 실험 해보시고 하세요 울집사람은 에어프라이어 예열을 모릅..

카카오택시 5000원 할인쿠폰받으세요 [내부링크]

카카오택시,블랙, 대리운전,주차 5000원 할인쿠폰받으세요 카카오택시 부를려고 간만에 어플켜니 5000원할인권을 줍니다 혹시나 이벤트 배너가 안뜨시면 공지사항에 들어가보시면 있어요 쿠폰덕에 공짜택시 한번타..

함지산 망일봉과 쭈꾸미 추천집 [내부링크]

함지산 망일봉과 쭈꾸미 추천집 조카와 와이프 델꼬 간만에 함지산 망일봉 산착갑니다 시간은 대략 2시간반 걸리는코스 초상권땜시 뒷모습만 ㅋㅋ 조카는 망일봉 올라가본적이 없다네요 전에도 조금남기고 포기..

다이소 샤워호스 2번째 구매 [내부링크]

다이소 샤워호스 2번째 구매 샤워호스 이것을 처음구매하게된 이유가 메탈재질이아니라 청소하기 좋겠다는 생각으로 구매 가격은 3천원 메탈호스는 주름사이사이 물때가 잘생기고 청소해줄려면 칫솔로 주름사이사..

간만에 피꼬막 좀 많이 구매 [내부링크]

간만에 피꼬막 좀 많이 구매 며칠전에 집사람이 꼬막을 해줬는디 사이즈도 작고 양이 적어서 제 양만큼 못먹었는디 동생하고 얘기하다가 꼬막철인데 좀 묵자하길래 주문했습니다 집에 좋은일도 있고 겸사겸사 회..

구미 봉곡에 만두전골 맛집이라고해서 갔다옴 [내부링크]

구미 봉곡에 만두전골 맛집이라고해서 갔다옴 밑에직원이 꼭 가보자고해서 왔음 구미 맛집이라고 구미봉곡 박명성 만두 첨엔 상호모르고 입구에 명성만두보고 명성만두구나했더니 박명성 만두네요 밑에 직원추천..

구글 애드센스 지급계좌 등록방법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 지급계좌 등록방법 애드센스 수익 10달러를 달성하면 구글에서 확인용 핀번호(PIN)를 우편으로 발송해줍니다. 전 애드센스 핀번호를 대략 3주만에 배송받았습니다. 애드센스 핀번호등록은 우편받아..

구미 공단동 괜찮은 공단내 구내식당 [내부링크]

구미 공단동 괜찮은 공단내 구내식당 구미 일하러가면서 가끔가는곳 건물도 깨끗한편이고 내부도 깔끔하다 공단내 식당이다보니 식사시간되면 복잡다 근디 11시30분쯤 갈수있음 한가하게 먹을수있다 당연히 뷔..

평판엣지무타공 평판등 보수하기 [내부링크]

주방 평판엣지무타공 평판등 엘이디 조명 보수 작업이다 면발광 엘이디 조명 2016년 5월에 설치한것인데 (1.딸들방 조명설치기 링크) (2.주방에 조명설치기 링크) 딸들방꺼 1년만에 엘이디 몇개 죽어서 스펙맞는..

삼성 갤럭시 s9+ 256 지문센서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 s9+ 256 지문센서의 도색부분이 벗겨졌다 S9+를 올해 6월구매인디 벗겨지다니 ㅡㅡ 울나라사람들이 싸구려라고 샤오미 2년넘게 써도 지문센서쪽 문제없었는디 S9+ 5개월 겨우되었는디 지문인식센서 도..

족욕기 구매 [내부링크]

닥터웰 프리미엄 버블스타 족욕기 DWH-1001 각탕기 라고하는 제품구매 가격은 69000원 사이즈가 대박 큰디 무게는 무지 가벼운 수준입니다 사이즈대비^^ 안전하게 스트로폴 작업되어있네요 첫인상은 음 가격만..

cj뷰잉 구매 일단 맘에듬 [내부링크]

cj뷰잉 구매 일단 맘에듬 입력 포트는 2개 Iptv와 dvd종류 입력에 꼽아도 되고 걍 귀찮다고 생각하심 hdmi 출력단자만 tv에 연결하시면 됩니다 전 iptv꼽을려다 Viewing쓸때만 사용하기 위해 출력단자만 씁니다..

소방엔진펌프 정지안될때 쓸수있는 방법 [내부링크]

소방엔진펌프 정지안될때 쓸수있는 방법 엔진펌프 정지방법은 제어반에서 정지로 맞추면 정지가 되어야하나 안되는 경우가 발생을 한다 제어반 고장이나 솔레노이드밸브의 고장 이 2가지의 고장이 발생시 정지를..

edc edd 방전기 충전기 메뉴얼 1.8.5버전 [내부링크]

edc edd 방전기 충전기 메뉴얼 1.8.5버전 ZKETECH 회사의 EB Tester Software User Manual V1.8.5 영문 메뉴얼입니다 충전기와 방전기등등 중국쪽에서 그런데로 많이 판매하는제품이죠 EBC-A/AH EBC-A01/A05/A10/A..

18650 미사용 중방전 팩작업된거 싸게 나왔네요 [내부링크]

미사용 lg mf1 18650 미사용 10s 2p팩으로 가격 2만원에 싸게나왔네요 스펙은 약 10a방전이니 중방전 18650이네요 판매자들이 전압잘나오는 배터리다라고 전압만 측정하는데 저승문턱에 있는 배터리님들도 전압잘..

카카오톡 삼성 기어나 스마트워치 알림진동 안오시는분 임시방편 [내부링크]

카카오톡 삼성 기어나 스마트워치 알림진동 안오시는분 임시방편 "요즘 게시글들봉션 카톡 알림이 안와요라고 많이들묻습니다" 최근 카카오톡 업데이트로인해 일반적인 스마트워치나 삼성기어종류사용자에게알림은..

네이버 지식검색하다 잼난 답변이 ㅋㅋ [내부링크]

네이버 지식검색하다 잼난 답변이 ㅋㅋㅋ [질문] 계단 통로 유도등 옆에 콘센트 설치 가능한가요? 비공개마감률97%채택률97%2017.08.05. 답변3 글자크기 조절, 질문하기, 답변쓰기 메뉴 1층 상가이고 2층에 거주하..

소방시설물중 화재 수신기 P형 1급 수신기 예비전원관련 [내부링크]

소방시설물중 화재 수신기 P형 1급 수신기 예비전원관련 소방 화재수신기 P형 1급 복합식이나 P형 1급수신기 다 포함되는 내용입니다. 소방수신기에서 내장된 배터리는 니켈카드늄 24V가 가장많이 쓰입니다. 배터..

차이슨 청소기 EUP VH806 헤드 분해 청소 및 헤드모터 보수 [내부링크]

차이슨 청소기 EUP VH806 헤드 분해 청소 및 헤드모터 보수 큐텡에서 구매해서 살 사용하던 차이슨 청소기 헤드부분에 모터가 동작을 안한다ㅜ.ㅜ 이왕 분해하는거 청소도 해야것다 2018/09/08 - [분류 전체보기]..

월광보합 5S 사무라이 쇼다운 1~4 기술집 [내부링크]

월광보합 5S 사무라이 쇼다운 1탄 기술집 원본은 이분껍니다 그대로 베낀겁니다. (클릭시 원본 블로그로 갑니다.) 시리즈 1~4의 기술집이 보기가 불편해서 편집하는김에 공유합니다. 원작자분 허락안받았습니다...

독일 카라반) 아드리아 572 외부샤워기 설치중 [내부링크]

독일식 카라반 아드리아 572 외부샤워기 설치중입니다 제꺼아닌 친한동생넘껀디 아드리아는 수압방식이 아닌 스위치방식으로 내부펌프가 동작한다고하네요 외부샤워기 작업전 찍은 메인부속 원터치피팅방식입니다..

충전식 자작 기포기(산소발생기) 또 만듬 ㅋㅋㅋ [내부링크]

충전식 자작 기포기 최근 만든것 버전이 5개정도였나 이제는 기억도 안나넹 최근만든거 1개와 요앞에 만든 1개가 가장조용한데 최근만든 그 모터와 동일한데 케이스를 다른것으로 만들어봤다 모터는 동일한데 토..

쉐보레 스파크 깡통옵션차에 운전석 도어모터와 원격 경보기설치(도어언락) [내부링크]

쉐보레 스파크 깡통옵션차에 운전석 도어모터와 원격 경보기설치 누님차가 스파크인데 옵션이 깡통임 무 옵션이라는 말 쉐보레 스파크 1.0 DOHC 연식 2012 형식 MF481 이리 적혀있음 운전석에도 도어모터가 없음..

손드릴 배터리 리필과 스위치보수 & 충전회로 설치 [내부링크]

손드릴 배터리 리필과 스위치보수 & 충전회로 설치 손드릴 배터리 리필과 스위치보수 & 충전회로 설치 요건 예전에 선물받은건데 하나만 고치고 남겨둔거 이번에 고쳐봅니다. 증상이 배터리가 죽었어요.. 잠시 살..

가스 호스릴 설비(주차장엔 co2많이쓰죠) [내부링크]

가스 호스릴 설비(주차장엔 co2많이쓰죠) 캐비넷형 호스릴설비라고도 합니다 위치표시등이 정상인지 확인과 사용설명서는 필수겠지요 내부 모습 수동 기동 방법입니다 항상 2인 1조로 하시면됩니다 안전을 위..

대학교축제에 초대가수 [내부링크]

수성대학교에 오늘부터 축제네요 4일은 벤 5일은 김나영,닐로 시간되시는분들은 축제갔다오셔도 되겠어요^^

영화) 마블시르즈중 베놈 보고왔다 [내부링크]

영화) 마블시르즈중 베놈 보고왔다 당옌 내돈주고 ㅋㅋ 매번 메가박스가서 봤는디 올해도 vip안되넹 매년 vip되어서 좋았는디 2년간 극장간 횟수가 줄었는지 탈락 삐져서 이제는 Cgv에서 봄 ㅋㅋ 마블 최초 빌런..

금속스위치중 가장 쉽다고 생각하는 16mm 고전류 스위치 [내부링크]

금속스위치중 가장 쉽다고 생각하는 16mm 고전류 스위치 단자가 3개이며 엘이디 관련은 무극성입니다. 금속스위치 한번이라도 써보신분은 제가 쉽다고하는 이야기에 동의 하실겁니다. 써보세요. .정말 간단합..

쭈꾸미,갑오지어 낚시용 에기 축광상자 만원이하로 만들자 [내부링크]

쭈꾸미,갑오지어 낚시용 에기 축광상자 만원이하로 만들자 쭈꾸미나 갑오징어 밤낚시에는 에기에 축광기능이 있네요 별도로 야광 도료나 축광 테이프작업하시는데 축광상자 만든이유는 친구넘 집어등앞에서 에기..

코맥스비디오폰 간단고장수리하기(인두기필수) [내부링크]

네이버카페 비타캠핑의 세미니아빠입니다. 자작을하면서 궁금해하는것을 하나씩만들다보니 블로그만해서는 정보전달에 한계가 있게되어 유튜브까지하게되네요. (자제한것은 하단의 동영상보시면 됩니다.) 맨날 생..

헤어드라이어기 수리하기(인두기만 있음 가능) [내부링크]

헤어드라이어기 수리하기(인두기만 있음 가능) 네이버카페 비타캠핑의 세미니아빠입니다. 맨날 생활에 불필요한것만 자작하는거 같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있을거 같아서 실생활에서 자작이 얼마나 도움되는지 한..

수위조절회로와 수위센서 배수펌프용으로 변경요청 [내부링크]

수위조절회로와 수위센서 배수펌프용으로 변경요청받음 카페에 회원분이 도움을 요청하시네요. 회원님이 원하시는게 보트에 물이 차면 배수펌프를 돌리고 싶다고 합니다. 보내주신회로와 수위센서가 배수펌프 동..

오늘 저녁은 가족회식이다 [내부링크]

ㅋㅋ 장례식장가다 차가 너무밀려서 내일가기로하고 집으로 빽 집근처 걸어가다가 피자집이 보인다 큰딸이 피자좋아하는디 피자마루 피자 두판 사간다고 가족 톡 넣었더만 동생이 통닭먹고싶다고 3마리시킴 흐미..

W1209 DC 12 볼트 LED Digital Thermostat 온도 Control 온도계용 온도제어회로 캠핑시 온수보일러 순환모터제어용괜찮아보임 [내부링크]

W1209 DC 12 볼트 LED Digital Thermostat 온도 Control 온도계용 온도제어회로 캠핑시 온수보일러 순환모터제어용괜찮아보임 캠핑하시는 분들은 파워뱅크에 온수보일러를 연결해서 쓰시죠 온수보일러보면은 열원..

LTC1871 Step Up Voltmeter With Heat Sink 100W Boost Step-up Modul 승압회로 [내부링크]

LTC1871 Step Up Voltmeter With Heat Sink 100W Boost Step-up Modul 승압회로 승압회로를 하나 받았습니다. 제가 아직 써보지 못한 제품이더군요. 최대 100w사용가능 승압회로라고합니다. *승압회로란 낮을 전..

비타 무선등 L-100 제작기(캠핑용 조명) [내부링크]

비타캠핑(자작카페)의 무선등 L-100 을 12cm 1셀용 무선등으로 제작하기 기존 무선등이 3s용 배터리사용 무선등이고 50cm의 무선등이었으나 작고 깜직한것이 필요해서 12cm로 자르고 1s용(스마트폰 충전기=>아답..

전기릴선 캠핑용 릴선으로 개조 [내부링크]

친구넘 캠핑장간다고 중고 릴선 2.5sq 구매했다네 릴선 그냥 쓴다고해서 울집으로 갖고오라고함 중고치곤 깨끗함 캠핑용릴선은 내부에 아답터 내장해서 외부에 12v사용가능하게 하는거다 아답터는 12v 5A짜리다..

카카오톡 무료초코 모으기팁 [내부링크]

카카오톡 초코란게 있더군요 이모티콘 구매하기위해서는 돈으로 초코 구입하거나 초코 무료적립이벤트참여하는 방법 친구한테 선물받는방법 3가지던디 우린 무료 초코 적립을 해봅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메탈스위치(엘이디스위치) 결선 아직도 못해? [내부링크]

메탈스위치(엘이디스위치) 결선 아직도 못해? 메탈스위치가 사용해보면 이쁜디 연결 단자가 많으니 많이들 헷갈려합니다. 알고보면 쉬운디 원리를 모르시니 힘들어하는거니 차근차근해볼까요. 스위치보시면 + 와 -..

디지털테스트로 전압? 전류? [내부링크]

전기관련된 물건을 고치거나 할려면 디지털테스터기를 가장많이 만지게 됩니다. 이게 글자로 적혀있음 편할낀디 기호로 적히니 이해안될수도있기에 관련 동영상을 찍어봤습니다. 테스터기로 전압측정방법입니다...

소방펌프중에 경운기 엔진펌프 간단 점검설명 [내부링크]

소방펌프중에 경운기 엔진펌프 간단 점검설명 항상 점검하면서 물어보는사람들이 있기에 모델이 S1115NM 디젤 엔진입니다. 상단에는 좌측에 냉각수, 우측엔 경유를 넣을수있는 연료주입구 요건 연료주입구입니..

킥보드배터리 [내부링크]

아는동생이 킥보드배터리만들었다고 사진주는군요 18650이 어마어마하게들어가네요 짜슥 깔끔하네요 니켈도 좋은거 쓴거같고 중방이상 부하엔 니켈 중간이 잘려있어야한다는군요 킥보드꺼라 단자도 단촐하이 ㅎㅎ

비타캠핑 번개에서 초보분이 있어서 맥뱅 상판하나 만들었습니다. [내부링크]

비타캠핑 번개에서 초보분이 있어서 맥뱅 상판하나(파워뱅크) 만들었습니다. 2018/09/15 - [자작(DIY)/생활속 자작(DIY 만들기)] - 차량용 공기청정기수리 원래는 제가 만들어드리지 않는데 워낙 만들어보신게 없..

비타캠핑 파워뱅크 P-100 상판 결선방법 [내부링크]

비타캠핑 파워뱅크 P-100 상판 결선방법 네이버 카페 비타캠핑의 파워뱅크에서 FET스위치회로가 단종되어 결선도가 바뀌게되어 이왕하나 만드는김에 결선도 한번 그려봅니다. 16mm메탈 스위치를 이용합니다만...

차량용 공기청정기수리 [내부링크]

동생넘 카라반에 사용는 공기 청정기를 파워뱅크 승압단자에 꼽고사용하다가 고장났다고 버려놨길래 비타캠핑 번개모임에서 신입회원님 인두기하고 가르쳐드린다고 공구가져온김에 뜯어봅니다 고무발밑에 나사 4..

논공 공단서 내장탕 한그릇합니다 [내부링크]

논공 일하러왔다 맨날묵는 뼈다귀해장국이 싫어 내장탕한그릇합니다 가격이 비싸네요 대신 푸짐해서 기분좋네요 몸안좋을때 얼큰한 내장탕한그릇하세요

알리발 Q5렌턴 비교 [내부링크]

알리서 구매한 Q5엘이디사용 헤드렌턴 국내구매 제품 잘쓰다 고장나서 구매위해 직원들꺼와 같이 구매 (뭐징 내 구매할때보다 가격이 내려감ㅜㅜ) 스펙에 Q5라고 적혀있음 9월3일 주문 9월11일 배송받고 통관중..

팔공산 하늘천따지 [내부링크]

팔공산 하늘천따지 팔공산에 가끔가는 집이다 아브지 추천맛집 음식점은 항상 손님이 많은곳을 가야 음식재료들이 싱싱하다는 지론을 가지고계신다 벌초하고 내려오는길 남자들끼리만 팔공산으로 빠졌다 오리고기..

고령대가야시장 소구레국밥 [내부링크]

고령대가야시장 소구레국밥 고령쪽으로 점검갔는데 시간이 좀 남길래 중국집안갈려고 고령대가야시장으로 갔다 고령이 소구레 국밥이 유명하다고한다 소의 껍질과 살사이에 부드러운 부분이 소구레가 하는데 선지..

브라더 라벨프린터 구매와 호환라벨지 [내부링크]

브라더 라벨프린터 구매와 호환라벨지 구매 브라더 라벨프린터기 PT-P300BT 블루투스 버전입니다. 일명 무선 라벨프린터기 직구로 아답터 없이 구매해서 59000원에 직배송 큐10으로 구매 건전지 생각안하고 샀더..

딸래미 선풍기 수리 [내부링크]

큰딸이 선풍기 이상하다고 가져옴 탁상용 선풍기를 한 2년전에 사준건데 다른 탁상용 선풍기들이 많다보니 방치한거데 내부에서 팬이 분리됨 이건 큰딸혼자도 수리가능해보이는디 귀찮은가보다 나사 3개만 분리..

[사용법리뷰] 멀티 배터리 잔량체커기 10~100v용 [내부링크]

[사용법리뷰] 멀티 배터리 잔량체커기 10~100v용 비타캠핑에서 신형 잔량체커기를 판매하실려고합니다. 측정가능 전압범위는 10V ~ 100V 까지 가능합니다. 9V도 나오나 화면이 꺼져요^^ 측정가능 배터리종류는..

벌초가자......................또 이런.ㅜ.ㅜ [내부링크]

벌초 가야죠 2018/09/08 벌초 추석이 다가오니 어른이 벌초가자고하심 새벽부터 벌초하러 시골로 갔다. 어제까지 비가와써 땅이 별로일거라 생각했으나 땅도좋고 태양없는 그늘진 날씨 ㅎㅎㅎ 아싸 오늘 후딱 벌..

독서거치대 조립하라고???????????? [내부링크]

독서거치대 조립하라고???????????? 누님이 조카준다 독서거치대주문했다고 이거 조립해야한다고 박스채 줌 아이레벨이라는 독서거치대네 5만원이라고 그람 ㅡ,.ㅡ 뭔 독서거치대가 이리비싸노 무게감이 나감 개..

차이슨 청소기 ~~~~~ 올 분해 청소하기 [내부링크]

차이슨 청소기 대청소 구매한지 거의 1년이 다되어갑니다. 역시 가정비는 좋죠.. 가성비란 가격대비란 말입니다. 좋은 청소기와 비교하신다면 절대 좋은 청소기는 아닙니다. 동일가격대에 청소기와 비교한다면 괜..

유튜브 구독버튼? ....................[만들자] [내부링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유튜브에도 동영상을 올리는 분들이 있으신데요 블로그에 유튜브 구독버튼이 있으면 어떨까하고 웹서핑하다보니 좋은정보가 많네요. 공부하는김에 공유합니다. https://www.youtube.com 사이..

유도등 예비전원 테스트 [내부링크]

소방시설물에서 유도등이 많이 쓰이지요 유도등 화재시 피난시 가장중요하죠. 연기로인해 시야가 확보안될때 유도등이 대피방향을 제시해주기에 중요합니다. 이것도 화재수신기처럼 전기가 단전되면 내부에 예비전..

소방 수신기 예비전원 확인법 [내부링크]

소방 수신기 예비전원 확인법 소방에서 화재 수신기는 중요하죠 수신기 전기가 차단되었을시 수신기 내부에 내장된 배터리로 60분감시후 10간 경보할수있어야 합니다. 그렇다면 이중요한것도 확인이 필요합니다...

감지기 화재인식한거 제거법 [내부링크]

소방감지기 화재인식한거 제거법 아파트나 건물에 화재경보가 동작한다면 대피가 먼저이지만 실제 화재가 아니면 자기 주변천정에 감지가 동작한지 확인해보세요 저기 감지기에 빨간 엘이디가 들어왔다면 감지기..

송수구와 체크밸브 교체 [내부링크]

빈공장이라 방치된곳 배관에 물이 없어서 눈에 보이는 문제는 송수구불량 그러나 막상 배관에 물넣고 보니 체크밸브도 문제 -체크밸브란 물을 한방향으로 흐를수있게하는것 -송수구 소방차가 해당시설에 물을 공급..

샤오미 스마트 소켓 활용하기 [내부링크]

울집 주차장에 조명은 해바라기 타이머로 특정시간대에 조명이 들어오게 되어있다 그런데 최근에 이넘의 타이머가 고장난건지 조명이 점등이 안된다 (테스트해보니 고장 ㅋㅋ) 어제 EU변환어댑터 온김에 주차장..

EU 플러그 변환어댑터 괜찮은거 찾음 [내부링크]

EU 플러그 변환어댑터 괜찮은거 찾음 2018/08/23 - [자작(DIY)/내가 구매한거나 소개하고싶은 정보] - 사은품 220v 변환어댑터(플러그) 해부하기 이전게시글에 사은품과는 천지차이임. 역시 구매는 알리익스프레스..

쭈구미 갑오징어용 애기 축광상자 만원이내로 만들기 [내부링크]

쭈구미 갑오징어용 애기 축광상자 만원이내로 만들기 애기라고하는것은 물고기를 유인하는것으로 이것이 빛을 받으면 미끼에서 빛을 냅니다. 축광을 얼마나 잘하느냐에 따라서도 쭈구미나 갑오징어 잡을때 차이가..

스파크에 선풍기시트(쿨링시트) 구매후기 [내부링크]

누님차 스파크에 선풍기시트(쿨링시트) 구매후기다. 지금까지 쿨링시트를 5종류이상 써본사람으로서 차량옵션에 통풍시트가 없으면 항상 사라고 선전하는사람이다 왜? 난 항상 허벅지와 엉덩이,등에 땀이 많다 그..

층간방화구역관련 항상 궁금하던거 [내부링크]

층간방화구역관련 항상 궁금하던거 소방계획서 예전꺼를 보면 친절하게 표가 있다 이렇게되어있다 예시) 연면적이 1000㎡ 미만인 건축물이고 주요구조부가 내화구조이며 층수는 지하1층 지상5층 건물이다 이것물에..

화재안전기준 최신 링크 [내부링크]

화재안전기준 최신 링크 <=전체 보고싶으시 클릭 소방법 공부엔 꼭 화재안전기준이 들어가죠 링크건다고 시간좀 투자했습니다. 1 간이스프링클러설비의 화재안전기준(NFSC 103A) 소방청고시 제2017-1호 2017. 7. 2..

16년 화재안전기준 해설서 (수정됨) [내부링크]

16년 화재안전기준 해설서 (수정) 화재안전기준만 읽어서는 부족한부분이있는데요. 그부족한부분을 채워주는게 화재안전기준 해설서입니다. 16년 (2016-12-14)에 개정된 부분이 있어서 링크로 대처합니다. 화재안..

스프링클러 집열판 사용여부 [내부링크]

소방질의 회신에 집열판 관련 질의 회신은 1개 집열판 설치여부 질문이 1개뿐임 (클릭시 원문 확인) 천장이 그물망인 경우 스프링클러헤드 집열판 설치여부 구분 (예방 13807-321, 2000.03.20) 작성자 박*규 구분..

욕실 엘이디조명 완전안꺼지는 현상 해결하기 [내부링크]

욕실 엘이디조명 완전안꺼지는 현상 해결하기 가끔 엘이디조명을 사용하다가 보면 조명을 껏는데도 약하게 불이 점등되어있는것을 볼수있다 이런것들중에서 가장 먼저 확인해볼것은 집 조명스위치에 엘이디가 들어..

샤워기호스 또 교체 [내부링크]

예전글 전에 샤워기교체했는데 오늘은 옆집 샤워기 호스교체부탁으로 몽키챙겨서 갔다 내가 괜찮다고생각하는 샤워호스다 기존 샤워호스는 물때가 생기면 청소가 어렵다 근데 요건 걍 세척이 편한 고무호스다 물..

샤오미 홍미노트4x 전원버튼 자가수리 [내부링크]

샤오미 홍미노트4x 전원버튼 자가수리 내가쓰던 샤오미 홍미노트4x를 막내딸이 사용하고있는데 전원버튼이 잘안눌려서 학교가서 폰 끌려고하면 힘들다고 스마트폰을 바꿔달란다 ㅜ.ㅜ 큰딸이 사용하는 홍미노트5로..

망고 양갱이 있네요 [내부링크]

망고 양갱이 있네요 친구넘 회사에 양갱 사왔다고 먹어보라해서 양갱 좋아라하니 받았는데 첨보는 망고 양갱 ㅋㅋ 맛이 어떨까 기대하고 표지보니 차갑게해서 먹으라한다네요 냉동실넣어놨다는데 얼지않았네요..

대구 비가 참 많이 왔네요 [내부링크]

간만에 대구에 비가많이 왔어요 하천에 물이 넘쳐납니타^^ 아따 물소리가 예술인데 동영상으로 못 남겼네요, 밤하늘도 예술입니다 누님이 간만에 한잔하자해서 오리고기훈제를 안주로만들어주고 젤 간단한..

동해바다로 여행을가서 즐기고 먹빵하다왔네요. 스압주의^^ [내부링크]

동해바다로 여행을가서 즐기고 먹빵하다왔네요. 스압주의^^ 올해 휴가를 미리 정해서 펜션까지 독채로 잡았다. 그러나 휴가 며칠남기고 날씨가 급격히 나빠지는 상황에 빠져버려서 과연 제대로 휴가를 즐기고 오겠..

자작하다 궁금한거 [내부링크]

자작하다 궁금한거 초보자용입니다 - in out 표시 IN 입력 OUT 출력 -로드 로드 = 부하 해당기기의 전기를 소모하는것을 얘기합니다 배터리뱅크를 만들어서 이 뱅크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전기소모하는 기기가 소..

구미 가성비 보리밥집 [내부링크]

구미 가성비 보리밥집 또 소개해드릴곳은 구미에서 유명하더라구요 구미 가성비 보리밥집 가격이 무려 3000원입니다. 구미가면 항상보는 친구넘이있어서 이번에도 그친구와 점심합니다. 제가 돌아다니는 현장직이..

가성비의 갈비집 화로애갈비가 [내부링크]

대구 북구 읍내동 가성비의 갈비집 화로애갈비가 읍내동이고 시골아닙니다. 가끔가는집입니다. 돼지갈비도 좋아하는 세미니아빠 거기다 가성비가 끝내주죠 돼지갈비가 3500원인데 맛도 그런데로 괜찮습니다. 아직..

가격대비 괜찮은 국수집 미소국수 [내부링크]

가격대비 괜찮은 국수집 미소국수 구미로 일하러 갔다가 친구녀석에게 연락해서 점심얻어먹는데 가격대비 괜찮은 국수집이 있다고 추천함 난 맛집도 좋지만 가성비를 중시한다 내주머니 늘 넉넉한게아니다 일하면..

네일하는사람들 필수품 젤 램프 구매 및 사용후기 [내부링크]

네일하는사람들 필수품 젤 램프 구매 및 사용후기 집사람이 작년까지 네일아트샾 운영하기에 하나 사줬던거다 샾에 쓰는거 있지만 집에서도 가끔한다기에 알리익스프레스 내물건사면서 한번사봤다. 가격은 무지 싼..

충전용 전동드라이버 구매 실사용 후기 [내부링크]

충전용 전동드라이버 구매 실사용 후기 ( 하이브로 TH-HD01R ) 2018/08/07 - [자작(DIY)/내가 구매한거나 소개하고싶은 정보] - 충전용 전동드라이버 구매 앞전에 제가 구매한거 실사용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실제..

샤오미폰 듀얼 유심 활용하기 [내부링크]

샤오미폰 듀얼 유심 활용하기 외산폰을 싸구려라는 인식이 많습니다. 싼게 비지덕이기도 하지만 활용만 잘한다면 가성비를 충분히 뽑아 낼수있습니다. ^^ 저희집에 샤오미폰 홍미노트4x와 홍미노트5가 있습니다...

창원에서 1박 깜짝 캠핑 [내부링크]

친구넘이 울집으로와서 캠가자고 끌고감 옷가방하나 메고 따라나섬 역시 먹빵은 휴게소 소떡소떡은 기본으로 먹어줘야죠 ㅎㅎ 캠핑할곳 도착해서 늦은 저녁을합니다 버섯라면에 진리의 숯불고기 ㅋㅋ 간단히 친..

탁상용 선풍기 비교 [내부링크]

오늘 우연찮게 다른직원의 탁상선풍기와 저의 탁상선풍기를 동시에 사용하게 되었네요. 아무도 없어서 제가 몰래 제책상서 틀어봤습니다. 항상 소리가 크길래 시원해보였거든요. ㅋㅋㅋ 주인없으니 내맘데로(그렇..

캠핑가서 빨래찝게 없을때 사용하는방법 [내부링크]

캠핑가서 빨래찝게 없을때 사용하는방법 캠핑가서 가끔 옷을 말리거나 할때 빨래줄은 어찌해서 다 해결하시데 빨래찝게가 없어서 바람좀만 불면 날아가죠 그럴때 사용할수있는 간단팁을 드립니다. 나무젓가락만있..

태풍 솔릭이 지나간후 대구의 오전 [내부링크]

태풍 솔릭이 지나간후 대구의 오전 하늘모습입니다. 북구에서 찍었죠.. 구름이 그렇게 빠르게 이동하진않네요 대구에 비가좀더 왔어야하는데 이넘의 가뭄이 심해지게 대구에는 너무 비가 안왔어요. 피해는 없어서..

Y데이타박스를 알게 되었네요. [내부링크]

Y데이타박스를 알게 되었네요. 아는것이 힘 정보의 힘이죠 ㅎㅎㅎ KT LTE데이타를 KT가입자중 LTE요금제 사용하는 사람에게 선물하는 어플입니다. 당연히 줄사람과 받을 사람도 Y데이터 박스를 스마트폰에 설치해..

샤오미 스마트콘센트미니 분해 [내부링크]

샤오미 스마트콘센트미니 분해 Mi 콘센트 미니를 구매한김에 어떤건지 확인한번 해봤습니다. 집에 샤오미 생태계(IOT) 만들기위해 몇가지씩 구매중에 (샤오미가 미친가성비죠. 세트가격이 저가격이니 삼성꺼로했..

사은품 220v 변환어댑터(플러그) 해부하기 [내부링크]

사은품 220v변환어댑터 해부하기 2018/09/04 - [자작(DIY)/내가 구매한거나 소개하고싶은 정보] - EU 플러그 변환어댑터 괜찮은거 찾음 직구제품들 구매하다보면 하나씩 따라오는 사은품인 국내 전기플러그 규격의..

리튬배터리 1셀용 충전기 만들기 [내부링크]

리튬배터리 1셀용 충전기 만들기 세미니아빠기 이건 만들면서 동영상을 못찍었습니다. ㅜ.ㅜ 며칠전에 EU용 플러그 개조하면서 안쓴다고한 충전기대용으로 만들었습니다. 회사직원의 후레쉬의 배터리는 리튬이온 1..

HAKKO FX-888D 인두기 220V전원플러그 교체하기 [내부링크]

HAKKO FX-888D 인두기 220V전원플러그 교체하기 생활속 자작할려고 인두기를 구매했는데 국내환경에 맞게 사용할려면 전원코드를 교체해야한다 그런데 교체할려면 인두기가 있어야하는 황당한 경우가 생기죠 ㅎㅎ..

EU 플러그 개조하기 [내부링크]

EU 플러그 개조하기 요즘 중국 쇼핑몰 알리익스프레스나 큐텐을 많이 들이용하시죠 그리고 사은품으로 들어오는 아답터들 막상사용할려고하면 국내 콘센트에 꼽을시 헐렁하고 그걸그냥사용하자니 찌~찝하고 그럴때..

스마트폰 차량거치대 구매 [내부링크]

누님차 스파크에 스마트폰 차량거치대 구매를 했다고 하는데 조립을 해야한다고 주고간다 뭐길래 조립이고 하면서 한번 둘러본다. 이런 설명은 대충대어있고 영어박스네 ㅡ,.ㅡ 영어 울렁증이 ㅋ 이 거치대의 이..

아무나 할수있는 세면대 부속교체 [내부링크]

아무나 할수있는 세면대 부속교체를 남자만 해야하는야 그것은 아니라고본다 이제는 남녀 따지지말고 할수있는사람이 해야지 울집에도 이제 왠만한건 딸들도 잘한다 그러나 요건 힘이 조금들어가니 초등학생에게..

kt vip 무료영화 예매법 [내부링크]

kt vip 무료영화 예매법 나 kt vip인디 이제까지 무료영화있는디 안봤네 ㅡㅡ 난 뭐했지 공짜인디 ㅜㅜ 쳇 그람 vip해택인 무료 영화 예매를해볼까나? 스마트세대라고 외치고있으니 스마트하게 스마트폰으로 하겠..

백숙먹자 [내부링크]

오늘 말복 그넘의 복날인디 백숙은 먹어야지 이런 근디 마나님 집에없다 알바 가셨다 ㅜㅜ 우짜노 내가해야지 남자는 무조건 큰거죠 ㅋㅋ 사실 중간사이즈가 없었음 큰거아니면 삼계탕사이즈 ㅜㅜ 삼계탕용 약재..

충전용 전동드라이버 구매 [내부링크]

마이크로 5핀 충전용 전동드라이버 구매 현장 일하다보면 드라이버를 약간 오래 쓸일이 생깁니다 천정텍스 몇 개 풀다보면 손에 쥐가 나요 ㅜ.ㅜ 늙었나봅니다 그래서 펜슬형 드라이버도 구매해볼까도 해봤는데 제..

구글앱)유튜브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로 썸네일바꿔보자^^ [내부링크]

구글앱)유튜브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로 썸네일바꿔보자^^ 제가 썸네일 중요성을 잘몰랐어요 블로그하면서도 썸네일 안했거든요 같은사진 다른 느낌 밑에 사진을 첫장에 넣으면 썸네일이라고하네요 근데 유튜브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