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ymmdd-routine의 등록된 링크

 yymmdd-routin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7건입니다.

미국에서 인기 있는 다이어트 20가지 [내부링크]

다이어트의 본질 다이어트는 종종 체중 감량 및 건강한 식습관과 관련된 용어이지만 이러한 개념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포함합니다. 본질적으로 다이어트는 사람이 정기적으로 섭취하는 음식과 음료의 종류와 양을 의미합니다. 우리가 먹고 마시는 음식은 우리의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에너지 수준과 기분에서부터 심장 질환 및 당뇨병과 같은 만성 질환의 위험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영향을 미칩니다. 균형 잡히고 건강한 식단에는 일반적으로 과일, 채소, 통곡물, 저지방 단백질 및 건강한 지방을 비롯한 모든 주요 식품군의 다양한 식품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음식은 우리 몸이 제대로 기능하는 데 필요한 비타민, 미네랄 및 섬유질과 같은 필수 영양소를 제공합니다. 반대로 가공 식품, 정제된 설탕 및 포화 지..

반채식으로 지속가능한 플렉시테리언 다이어트 [내부링크]

반채식주의라고도 하는 플렉시테리언 다이어트는 채식주의의 원칙과 가끔 육류 및 가금류 소비를 결합한 식단 접근 방식입니다. 이 식사 계획은 수년 동안 많은 사람들이 건강하고 지속 가능하며 유연한 식사 방식이라고 생각하면서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플렉시테리언 다이어트의 역사, 이점 및 이를 따르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플렉시테리언 다이어트의 역사 플렉시테리언이라는 용어는 등록된 영양사 Dawn Jackson Blatner가 2009년 저서 "The Flexitarian Diet: The Mostly Vegetarian Way to Lose Weight, Be Healthier, Prevent Disease, and Add Years to Your Life"에서 처음으로 사용되었습니다. ..

생식 자연스러운 식품의 섭취 로푸드 다이어트 [내부링크]

로푸드 다이어트(Raw Food Diet)는 Raw Vegan Diet로도 알려져 있으며 자연스럽고 조리되지 않은 상태로 음식을 섭취하는 식이 요법입니다. 생식 식단 지지자들은 화씨 118도(섭씨 48도) 이상에서 음식을 조리하면 효소, 비타민, 미네랄이 파괴되어 영양가가 손실된다고 믿습니다. 결과적으로 생식 식단은 주로 과일, 채소, 견과류, 씨앗 및 발아 곡물로 구성됩니다. 로푸드 다이어트의 기원부터 현대까지의 역사 로푸드 다이어트는 최근 몇 년 동안 많은 사람들이 건강상의 이점과 영양가를 선전하면서 점점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그러나 날음식을 먹는다는 개념은 고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날음식 소비에 대한 최초의 기록과 함께 수세기 동안 존재해 왔습니다. 생식 소비의 기원 날 음식을 섭취하는 관행은 수천..

수천 년 문화와 종교의 역사를 가진 간헐적 단식 [내부링크]

간헐적 단식(Intermittent Fasting: IF)은 최근 몇 년 동안 인기를 얻은 다이어트 유형입니다. 먹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 기존 다이어트와 달리 간헐적 단식은 먹는 시간에 초점을 맞춥니다. 간헐적 단식의 기본 아이디어는 식사 시간을 특정 시간 프레임으로 제한함으로써 체중 감량을 촉진하고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간헐적 단식의 개념은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수천 년 동안 전 세계의 문화와 종교에서 사용되어 왔습니다. 간헐적 단식이 역사 전반에 걸쳐 어떻게 사용되었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떻게 발전해 왔는지 살펴보며 간헐적 단식의 역사, 간헐적 단식의 방법과 장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고대 문화의 금식 금식의 개념은 이집트, 그리스, 로마와 같은 고대 문명으로 거슬러 ..

혈액형에 맞는 식품 다이어트 가이드 [내부링크]

혈액형 다이어트라고 들어보셨나요? 이 식이요법 접근 방식은 먹는 음식이 혈액형에 따라 달라져야 한다는 식이 이론입니다. 일시적인 다이어트처럼 들릴 수 있지만 실제로 이 아이디어를 뒷받침하는 몇 가지 과학적 증거가 있습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혈액형 다이어트에 대한 이론과 각 혈액형에 권장되는 음식, 이 다이어트를 따를 때 얻을 수 있는 잠재적인 장단점을 포함하여 혈액형 다이어트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혈액형 다이어트는 과학적으로 입증되지 않았으며 그 주장을 뒷받침하는 결정적인 증거가 없다는 점에 유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혈액형 다이어트의 이론 혈액형 다이어트는 1996년 출판된 Peter J. D'Adamo 박사의 저서 "Eat Right 4 Your Type"에서 처음 소개되었습니다. D'Ad..

독소 제거 체중 감량법 마스터 클렌즈 다이어트 [내부링크]

레모네이드 다이어트라고도 알려진 마스터 클렌즈 다이어트는 레몬주스, 카이엔 고추, 메이플 시럽 및 물로 만든 특별한 혼합물을 10일 이상 마시는 해독 프로그램입니다. 마스터 클렌즈 다이어트의 목적은 몸에서 독소를 제거하고 체중 감량을 촉진하며 에너지 수준을 높이는 것입니다. 그 인기에도 불구하고 마스터 클렌즈는 논란의 여지가 있으며 많은 건강 전문가들이 그 안전성과 효과에 대해 우려를 제기했습니다. 이 블로그 게시물에서는 마스트 클렌즈 다이어트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 그 역사, 숨겨진 과학 및 다이어트를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수행하는 방법과 또한 잠재적인 이점과 위험을 살펴보겠습니다. 마스터 클렌즈 다이어트의 역사 마스터 클렌즈 다이어트는 1940년대에 자연 치료사이자 대체 의학 개업의인 Stanley B..

심장 전문의가 만든 체중감량법 사우스 비치 다이어트 [내부링크]

사우스 비치 다이어트(South Beach Diet)는 건강한 식습관과 체중 감소를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인기 있는 다이어트 계획입니다. 심장 전문의 Arthur Agatston 박사가 만든 사우스 비치 다이어트는 원래 그의 환자들이 심장 건강을 개선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사우스 비치 다이어트는 효과적인 체중 감량 계획으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오늘은 심장 전문의가 만든 사우스 비치 다이어트의 역사와 다이어트의 장단점 그리고 사우스비치 다이어트를 따를 때 유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사우스 비치 다이어트의 역사 사우스 비치 다이어트는 1990년대 중반에 Arthur Agatston 박사가 개발했습니다. 이 식단은 처음에 그의 환자들이 심장 건강을 개선하도록 돕기..

굶지 않고 영양소의 균형을 맞춰서 zone 다이어트 [내부링크]

Zone 다이어트의 원리 Zone 다이어트는 호르몬 균형을 최적화하고 신체의 염증을 조절하기 위해 다양한 영양소의 균형을 맞추는 원리를 기반으로 합니다. 이 식단은 1990년대 Barry Sears 박사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그는 다량 영양소의 비율을 조절함으로써 개인이 최적의 건강을 유지하고 만성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식단은 매 끼니 탄수화물 40%, 단백질 30%, 지방 30%의 특정 비율을 권장합니다. 이 균형은 인슐린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어 인슐린 저항성과 제2형 당뇨병의 발병을 예방할 수 있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또한 적절한 단백질을 섭취하면 신체의 조직을 만들고 복구하는 데 도움이 되는 반면 건강한 지방은 에너지를 제공하고 뇌 기능을 지원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Zon..

세계적인 인기의 체중 관찰 프로그램 Weight Watchers 다이어트 [내부링크]

한국에서 체중 관찰 다이어트로 불리는 Weight Watchers는 50년이 넘은 인기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커뮤니티에 가입하고 제공되는 프로그램에 따라 관찰하는 다이어트 방법으로 체중 감량에 매우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Weight Watchers 다이어트의 역사 1960년대 초, Jean Nidetch는 뉴욕 퀸즈에 사는 주부였습니다. 그녀는 체중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고 지역 체중 감량 클리닉에 참석하기로 결정했습니다. 클리닉은 엄격한 식단과 운동 계획을 따르는 여성 그룹에 의해 운영되었습니다. Nidetch는 그룹의 성공에 감명을 받고 합류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녀는 프로그램을 따르기 시작했고 몇 달 안에 20파운드를 감량했습니다. Nidetch는 프로그램에 깊은 인상을 받아 친구들과 공유..

지속가능하고 검증된 안전한 DASH 다이어트 [내부링크]

DASH 다이어트는 Dietary Approaches to Stop Hypertension의 약자로 미국 국립보건원(NIH)에서 개발한 다이어트 패턴입니다. 이 식단은 심장 질환, 뇌졸중 및 기타 건강 상태의 주요 위험 요소인 고혈압의 유병률 증가에 대응하여 개발되었습니다. 오늘날 DASH 다이어트는 미국심장협회(American Heart Association)와 미국당뇨병협회(American Diabetes Association)를 비롯한 건강단체에서 건강하고 효과적인 다이어트 패턴으로 권장하고 있습니다. 식단은 영양이 풍부한 전체 식품을 강조하고 나트륨 섭취를 줄여 전반적인 건강을 증진하고 만성 질환의 위험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DASH 다이어트의 이점 DASH 다이어트는 Dietar..

식습관을 재설정하고 건강을 개선하는 Whole30 다이어트 [내부링크]

Whole30은 식단에서 가공 식품, 설탕, 알코올, 곡물 및 유제품을 제거하는 30일 다이어트입니다. Whole30 다이어트의 건강상 이점 Whole30 다이어트는 소화 개선, 수면 개선, 에너지 증가, 체중 감소 등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가공 식품과 설탕을 제거하면 신체가 다양한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는 염증 물질에 노출되지 않습니다. 곡물과 유제품을 제거하면 음식에 대한 민감성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Whole30은 영양이 풍부한 전체 식품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음식과 더 건강한 관계를 발전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Whole30 다이어트 식단 Whole30은 과일, 채소, 저지방 단백질 및 건강한 지방과 같은 영양이 풍부한 전체 식품을 섭취하는..

황제 다이어트라 불리는 앳킨스 다이어트 [내부링크]

앳킨스 다이어트는 황제 다이어트라고도 불리는 인기 있는 저탄수화물 식단을 소개합니다. 앳킨스 다이어트는 수십 년 동안 존재해 왔으며 체중 감량, 혈당 수치 관리 또는 단순히 더 건강한 생활 방식을 채택하려는 사람들에게 여전히 인기 있는 선택입니다. 로버트 앳킨스 박사의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단 앳킨스 다이어트는 1970년대 로버트 앳킨스 박사가 처음 소개한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단입니다. 다이어트는 탄수화물 섭취를 줄임으로써 신체가 탄수화물 대신 지방을 연료로 태울 것이라는 전제에 기초합니다. 다이어트는 유도, 지속적인 체중 감소, 사전 유지 관리 및 유지 관리의 네 단계로 구성됩니다. 유도 단계에서는 탄수화물 섭취를 하루 20g으로 제한하고 지방과 단백질이 많은 음식을 강조합니다. 지속적인 체중 감소 단계..

맛있게 먹고 건강도 지키는 지중해식 다이어트 [내부링크]

지중해식 식단은 그리스, 이탈리아, 스페인 등 지중해와 접해 있는 국가 사람들의 식습관에서 영감을 받은 식생활 패턴입니다. 건강한 식습관일 뿐만 아니라 웰빙을 증진시키는 라이프스타일이기도 합니다. 식이 요법은 식물성 식품, 건강한 지방 및 통곡물이 풍부하며 심장 질환, 당뇨병 및 특정 유형의 암 위험 감소를 포함하여 수많은 건강상의 이점과 관련이 있습니다. 지중해식 식단의 역사와 5가지 각 식단의 범주에 속하는 음식의 예를 알아보겠습니다. 의료 전문가와 영양학자들이 권장하는 지중해 식단 지중해 식단은 그리스와 로마와 같이 지중해 지역에서 번성했던 고대 문명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식단은 과일, 채소, 통곡물, 콩류를 포함한 식물성 식품의 높은 섭취와 올리브유를 지방의 주요 공급..

독소를 정화하고 체중감량에 도움을 주는 스무디 다이어트 [내부링크]

스무디는 건강한 과일, 채소 및 기타 영양가 있는 재료를 사용하는 대중적인 방법입니다. 스무디 디톡스라고도 하는 스무디 다이어트는 일정 기간 동안 다양한 스무디를 주요 영양 공급원으로 섭취하는 것입니다. 블로그에서는 스무디 다이어트의 역사와 장단점 그리고 몇 가지 레시피를 제공하고 이를 라이프스타일에 적절하게 구현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스무디 다이어트의 역사 스무디는 수세기 동안 존재해 왔지만 오늘날 우리가 알고 있는 스무디 다이어트는 비교적 최근의 현상입니다. 1930년대에 Stanley Burroughs라는 캘리포니아 건강 애호가는 감귤 주스와 야채 육수로 구성된 유동식을 실험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이 식단이 독소의 몸을 정화하고 체중 감소를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주장..

신선한 과일과 야채만으로 전통 주스 다이어트 [내부링크]

주스는 최근 몇 년 동안 과일과 채소를 섭취하는 인기 있는 방법이 되었습니다. 다양한 유형의 주스 다이어트가 있지만 전통적인 주스 다이어트는 일정 기간 동안 신선한 과일 및 야채 주스만 섭취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유형의 식단은 몸의 독소를 정화하고 에너지 수준을 높이며 전반적인 건강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여겨집니다. 이번 게시글에서는 전통적인 주스 다이어트의 장단점을 포함하여 성공을 위한 팁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전통적인 주스 다이어트 전통적인 주스 다이어트는 일정 기간 동안 신선한 과일 및 야채 주스만 섭취하는 것입니다. 개인의 목표와 선호도에 따라 며칠에서 몇 주까지 걸릴 수 있습니다. 주스 다이어트의 기본 아이디어는 신체에 필수 영양소를 제공하는 동시에 소화 시스템이 휴식을 취..

구석기 시대 원시인 식단 팔레오 다이어트 [내부링크]

구석기시대 식단 또는 원시인 식단으로도 알려진 팔레오 식단은 선사 시대 조상의 식습관을 모방한 현대적인 식사 방식입니다. 고생물 다이어트의 기본 아이디어는 우리 몸이 약 10,000년 전에 농업의 출현과 함께 끝난 구석기시대 동안 우리가 사용할 수 있었던 음식에 유 전적으로 적응되었다는 것입니다. 팔레오 다이어트는 최근 몇 년 동안 인기를 얻었지만 유행하는 다이어트는 아닙니다. 오히려 그것은 가공되지 않은 전체 식품을 장려하고 만성 질환에 기여하는 것으로 생각되는 많은 현대식 스테이플을 거부하는 생활 방식입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팔레오 다이어트가 무엇인지, 무엇을 먹어야 하는지, 무엇을 피해야 하는지, 잠재적인 이점이라는 네 가지 주제로 알아보겠습니다. 팔레오 다이어트란? 팔레오 식단은 육류, 생선, 채..

포도당 대신 지방을 분해하는 케토 다이어트 [내부링크]

간질 치료제로 개발된 케토 다이어트 케토제닉 다이어트라고도 하는 케토 다이어트는 신체를 케토시스 상태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저탄수화물, 고지방 다이어트입니다. 케토시스는 신체가 탄수화물 대신 지방을 연료로 연소시키는 대사 상태입니다. 이것은 탄수화물 섭취를 대폭 줄이고 건강한 지방으로 대체함으로써 달성됩니다. 케토 다이어트의 목표는 포도당(당)을 주요 에너지원으로 사용하는 것에서 포도당이 부족할 때 간에서 생성되는 분자인 케톤을 사용하는 것으로 신체의 신진대사를 전환하는 것입니다. 탄수화물 섭취가 적으면 신체는 저장된 지방을 케톤체라는 분자로 분해하기 시작하며, 이는 신체에서 에너지로 사용됩니다. 케토 다이어트는 원래 1920년대 간질 치료제로 개발되었으며, 간질이 있는 어린이의 발작을 줄이는 것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