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yoon의 등록된 링크

 yyoo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27건입니다.

프로크리에이트로 금손처럼 그림그리기! 쉽게 따라할 수 있어요 [내부링크]

yyoon.tistory.com/125?category=893252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Procreate) / 그림그리기 어플 추천 안녕하세요 c️ 아이패드로 그림그릴 때 유용하게 쓰이는 어플을 소개하려고해요 ! 좋은 어플이 있..

[34] 한국인도 헷갈리는 한국어 / 오랜만에 오랫만에 [내부링크]

우리말 사용하기 친구와 오랜만에 만났다 / 오랫만에 만났다 가끔씩 sns상에서 보면 오랜만에와 오랫만에가 헷갈리는 사람들이 많은거같아요 오늘은 이 표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 먼저 둘 중에 정답은..

[33] 한국인도 헷갈리는 한국어 / 왜곡 외곡 [내부링크]

우리말 사용하기 왜곡 외곡 기억된 사실보다 과장되거나 알고있는 정보가 잘못되었을 때 왜곡/외곡 되었다 라는 표현을 사용해요 또는 역사가 왜곡/외곡 되었다 라고도 자주 사용하죠 이때 왜곡과 외곡 중 어떤..

호칭(呼稱)과 지칭(指稱)의 구분 2 [내부링크]

[12] 호칭(呼稱)과 지칭(指稱)의 구분  호칭(呼稱)과 지칭(指稱) 호칭이란 어떤 사람을 직접 부르는 말이고, 지칭이란 어떤 사람을 다른 사람에게 말할 때 가리키느 말이다. 두가지 모두 말할 때는 칭호라 한다...

여의도/뚝섬/반포 한강공원 출입통제 ? [내부링크]

여의도, 뚝섬, 반포 한강공원 출입통제 코로나 2.5단계가 일주일 연장되었죠 ~?ㅠㅠ 음식점 9시까지 카페 포장, 배달만 허용이 되면서 한강공원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한강공원에서는 사회..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Procreate) / 그림그리기 어플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 아이패드로 그림그릴 때 유용하게 쓰이는 어플을 소개하려고해요 ! 좋은 어플이 있으면 항상 남자친구가 추천해주는 편인데 이번에도 완전 좋은 어플을 추천해줬어요 >ㅁ< 이미 많이 알고..

코로나 예방 손세정제 추천 실내 / 외출 필수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요즘 더 철저하게 위생 관리를 하면서 손세정제는 언제 어디서든 필수템이 되어버렸죠 !? ٩(๑'o'๑)۶ 보통 비누와 펌프형으로 된 핸드워시 중 어떤 걸 주로 사용하시나요? ㅎ 저는 집에서 사용하..

[31]한국인도 헷갈리는 한국어 / 묻히다 뭍히다 [내부링크]

우리말 사용하기 묻히다 뭍히다 너 옷에 뭐 묻었어 !!! 할 때 은근히 '뭍혔어'로 잘못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 거 같아요 헷갈리는 단어가 워낙 많기도하고 생각없이 쓰다보면 오류가 나는건 당연하지만 그래도 이..

[아이폰/아이패드] 계산기 편리한 사용 꿀팁 (숫자 지우기 기능 포함) [내부링크]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서 실수로 숫자를 잘못입력했을 때 어떻게 지우는지 몰라서 아예 다 지우고 처음부터 다시 입력했던 경험이 있어요 ... •́︿•̀ 그 외에 기능 중에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꿀팁들이..

[30]한국인도 헷갈리는 한국어 / 어떻게 어떡해 [내부링크]

우리말 사용하기 어떻게와 어떡해 어떻게와 어떡해는 발음이 비슷해서 많이 혼동되는 표현입니다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잘못쓰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오늘 기분이 좋을걸 어떻게" "어떻하지?" 라고 일상 생활해서..

[키노트] 크레파스 글씨체 / 기본어플로 필기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패드로 크레파스 글씨 쓰는 법을 알아볼게요 필기어플을 쓸 때나, 메모하고 싶을 때 좀 더 예쁘게 꾸미고 싶어서 크레파스를 이용할 때가 있어요 ! 그냥 기본 펜이나. 연필, 볼펜으로 쓰는 글씨는 글..

[아이폰] LED 알림 불빛 설정하기 [내부링크]

아이폰 알림오면 LED 불빛 나오게하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아이폰에서 카톡이나 , 전화 등등 알림이오면 LED 불빛이 나는 설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이 알림은 시끄러운 곳에서 진동이나 소리를 느끼지 못할 때..

[아이폰] 전화 올 때 발신자 음성 알림 설정하기 [내부링크]

전화 올 때 발신자 음성 알림 설정 하는 법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종종 바쁘게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을 때나 핸드폰과 멀리 떨어져 있을 때 또는 무거운 짐을 들고있을 때 전화가 오면 누군지 보러가기도 귀찮고..

치즈의 종류 특성 보관법 / 톰과 제리 치즈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오늘은 새로운 주제인 서양식에 대해서 글을 써보려고 해요 . 학교 다닐 때 " 항공기내식음료 서비스 " 과목에 대해서 배웠었는데 그 때 공부했던 디저트 종류 중 하나인 치즈의 특성과, 제조과정,..

[29]한국인도 헷갈리는 한국어 / 깨끗이 깨끗히 쉽게 정리 [내부링크]

우리말 사용하기 깨끗이와 깨끗히 깨끗이 vs 깨끗히  둘 다 너무 자연스러워서 어떤게 맞는 표현일까?..... 생각하게 될 때가 있죠? ㅎㅎ 특히 요즘, 카카오톡과 같은 메신저를 자주 사용하면서 맞춤법 또는 띄..

[28] 한국인도 헷갈리는 한국어 / '자기 개발' 과 '자기 계발' [내부링크]

우리말 사용하기 자기 개발 자기 계발 " 자기 개발 또는 자기 계발 " 일상에서나, 회사에서나 자주 쓰는 단어인데요 두개 다 발음이 비슷하기 때문에 헷갈리기 쉬운단어에요 ㅠㅠ 개발과 계발의 정확한 뜻 부터..

[27] 한국인도 헷갈리는 띄어쓰기 :: 한 개 / 옷 한 번 / 차 한 대 / 집 한 채 [내부링크]

이번에는 헷갈리는 띄어쓰기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할게요 ! 한국어 어문 규정 제 5장 제 43항에 따르면 단위를 나타내는 명사는 띄어 쓴다. 라고 나와있어요 ! 일상에서 많이 쓰는 단어 중 띄어쓰기를 잘 모르는..

문장 부호의 사용 2 / 소괄호 중괄호 대괄호 [내부링크]

문장 부호의 사용 1 / 마침표 물음표 느낌표 오늘은 문장 부호의 사용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국립국어원에 정의되어 있는 문장은 총 21가지가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 세가지 마침표, 물음표, 느낌표에 대해서 정리..

읽기의 개념 [내부링크]

[ 읽기의 개념 ] 읽기는 언어 사용의 한 양상으로서 문자 언어를 통해 이루어지는 이해 활동이다. 읽기의 주체인 독자와 읽기의 대상인 텍스트가 독자의 이해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그리고 양자가 상호 어떤..

[24] 한국인도 헷갈리는 한국어 / 재연하다 재현하다 [내부링크]

우리말 사용하기 재연하다 재현하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정말 오랜만에 헷갈리는 단어 글을 적어보려고해요 ! 명장면을 재연하다 vs 재현하다 또는 사고 상황을 다시 재연하다 ? 재현하다? 발음도 비슷해서 헷갈리..

한국어어휘 교육 어휘 제시 방법 [내부링크]

<어휘의 제시> - 정해진 수업 시간 내에 학생들에게 어떤 어휘를 가르칠 것인지 선택해야한다. - 교재 본문에 나오는 새 어휘를 우선적으로 가르치되, 관련 어휘를 확장시켜 주는 것을 잊지 말아햐한다. - 어휘..

문장 부호의 사용 1 / 마침표 물음표 느낌표 [내부링크]

오늘은 문장 부호의 사용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국립국어원에 정의되어 있는 문장은 총 21가지가 있는데요 오늘은 그중 세 가지 마침표, 물음표, 느낌표에 대해서 정리할 거예요! 문장 부호는 '글점' 또는 '월점'..

"그 상품은 품절이세요 " 올바른 표현일까? [내부링크]

경어체란? 상대에 대하여 공경의 뜻을 나타내기 위해 사용하는 문체이다. 경어체는 가정에서도 쓰이고, 사회에서도 쓰인다. 1) 가정에서 존경의 표현은 동작이나 상태의 주체가 되는 사람을 높이고자 할 경우 '웃..

[23] 한국인도 헷갈리는 한국어 / 들르다 들리다 [내부링크]

우리말 사용하기 슈퍼에 잠깐 들리다 슈퍼에 잠깐 들르다 어떤 표현이 맞는 걸까요? '들리다'와 '들르다'를 잘못된 표현으로 사용하는 경우가 있어요 둘 다 어감이 비슷한 동사이기 때문에 틀린 표현인 줄도 모르..

축하와 위로의 표현 [내부링크]

축하와 위로의 표현 1. 결혼 축하의 인사말을 하는 가장 대표적인 자리는 결혼식 장이다. 축하 인사말을 조금 실수를 해도 인사를 받은 사람이 자연스럽게 넘어가기는 하지만 짧고 정중한 인사말을 잘 골라써야..

[12] 호칭(呼稱)과 지칭(指稱)의 구분 [내부링크]

 호칭(呼稱)과 지칭(指稱) 호칭이란 어떤 사람을 직접 부르는 말이고, 지칭이란 어떤 사람을 다른 사람에게 말할 때 가리키느 말이다. 두가지 모두 말할 때는 칭호라 한다. 우리 나라는 다른 나라와 달라 같은..

재미있는 북한언어 ! 어떤 차이가 있을까? [내부링크]

재미있는 북한언어 ! 어떤 차이가 있을까? 한국어 교육의 한 과목 중 북한 언어에 대해서 잠깐 ! 수업내용으로 다뤄졌던 적이있는데요, 재밌는 북한 언어가 몇가지 있어서 적어볼게요 저는 북한 언어라고..

[22] 한국인도 헷갈리는 한국어 / 바라다 바래다 [내부링크]

우리말 사용하기 바라다와 바래다의 뜻 차이 ! 바라다와 바래다 이것도 대화에서 자주 쓰이지만 너무 헷갈리는 표현 중 하나인데요 ! " 나는 네가 성공하기를 바래! " 이 표현이 잘못된 표현이라는건 모두 몰랐..

[21] 한국인도 헷갈리는 한국어 / 희안하다 희한하다 [내부링크]

우리말 사용하기 희안하다 희한하다 한국인이지만 한국어를 사용할 때 익숙한 표현이더라도 헷갈리는 경우가 많이 있죠 ? ㅎ 그 중에서   '매우 드물거나 신기하다' 라는 뜻을 가진 '희안하다' 와 ' 희한하다..

[20] 한국인도 헷갈리는 한국어 / 구렛나루 구레나룻 [내부링크]

우리말 사용하기  구렛나루 구레나룻 귀밑에서 턱까지 잇따라 난 수염을 나타내는 말로 일상생활에서는 남자들이 미용실에 가서 자주 사용하는 단어이기도 하다 보통 구렛나루 구레나룻 구렛나룻으로 사용된다..

[19] 한국인도 헷갈리는 한국어 / 겉잡다 걷잡다 [내부링크]

우리말 사용하기 겉잡다와 걷잡다 겉잡다와 걷잡다는 발음 상으로는 같은 단어이기 때문에 더 헷갈리는 단어이다. ‘걷잡다’는 ‘거두어 붙잡다’란 뜻을 나타내며, ‘겉잡다’는 ‘겉가량하여 먼저 어림치다’..

[18] 한국인도 헷갈리는 한국어 / 뵈요 봬요 [내부링크]

우리말 사용하기 뵈요vs봬요 / 뵐게요vs봴게요 / 뵙겠습니다vs봽겠습니다 우리가 자주 쓰는 표현 중 뵈요, 봬요 또는 뵐게요 봴게요 헷갈리는 경우가 많죠~? 어른들께 연락하거나, 회사에서 쓰는 등 공손한 표현..

[10]일상생활에서 모르고 썼던 일본에서 온 말(일본어투용어) [내부링크]

일상에서 자주 쓰는 말 중 원래 한국어가 아닌 일본어가 뿌리가 되는 단어가 몇가지 있어요 !! 국립국어원이 발표한 '일본어 투 용어 순화 자료집'을 보면 1. 고구마 고구마는 대마도 방언인 '코코이모'에서 차용..

[키노트] 기본어플로 도형/차트/그래프 만들기 쉬워요 ! [내부링크]

아이패드 기본어플로 도형/차트/그래프 만들기 도형을 만들고 싶거나, 아니면 도형을 만들어서 자료를 만들 때! 아이패드 기본 어플인 key note 어플만 있으면 바로 해결돼요!!! 도형 넣는 방법도 간단하니 도..

[17] 한국인도 헷갈리는 한국어 / 썩이다 썩히다 [내부링크]

우리말 사용하기 썩이다, 썩히다 “ 엄마 속 좀 썩이지마 ! “ 어렸을 때 한번쯤은 모두 들어봤을 말이죠 ?ㅎ 하지만 여기서도 헷갈리는 부분이있는데요 썩이다와 썩히다 입니다 !! 엄마속이 썩다 음식물이 썩다..

[09] 언어의 특징와 기능 [내부링크]

언어의 특징/기능 언어란? 생각, 느낌 따위를 나타내거나 전달하는 데에 쓰는 음성, 문자 따위의 수단. 또는 그 음성이나 문자 따위의 사회 관습적인 체계를 말한다. 언어는 랑그(Langue)와 파..

신조어 랭킹 알아보기 ! [내부링크]

오늘은 신조어 랭킹 5가지를 알아볼거에요   ˃̵͈̑ᴗ˂̵͈̑ 저는 신조어나, 신곡 요즘 유행하는 걸 잘 모르기로 친구들 사이에서 유명한데,, 역시나 신조어 랭킹을 보고 생소한 단어들이 많이 있었어요 ,,..

[16] 한국인도 헷갈리는 한국어 / ~로서와 로써 구별하기 [내부링크]

우리말 사용하기 로서/로써 로서와 로서 구별법을 알아봅시다 ! 우리가 이 표현을 접하는 상황 중 하나는 가끔 연예인들이 드라마나 영화가 종영했을 때 인터뷰나, 또는 인터뷰나 예능에서 아니면 시상식에서 수..

[08] 화용론(Pragmatics)이란? [내부링크]

화용론 Pragmatics, 話用論 화용론 : 사람들이 실제 대화에서 의사소통을 하기 위해 언어를 어떻게 사용해야하는가를 연구하는 학문  실제로 언어를 사용하는 상황, 즉 발화에서의 의미를 연구  (말하는 이·듣..

[15] 한국인도 헷갈리는 한국어 / 사레걸리다 사래걸리다 [내부링크]

우리말 사용하기 사레들다 사래들다 ? 사레걸리다 ? 사래걸리다? 일상생활에서 당연히 정답인줄 알고 사용했던 단어가 표준어가 아닌 경우가 있다 사레걸리다와 사래걸리다가 대표적이다 둘 중 정답..

[08]철자와 발음의 관계 [내부링크]

철자와 발음 < 음절 구조의 표기형과 발음형 > 음절구조는 표기형과 발음형이 서로 다르다. -닭도[닥또] 앉고[안꼬] 삶[삼] 핥다가[할따가] -닭이[달기] 앉아서[안자서] 삶에서[살메서] 핥은[할튼] 첫번째는 표기..

[07] 한국어규범_띄어쓰기 규정 2 [내부링크]

1_보조용언 띄어쓰기 보조용언은 띄어 씀을 원칙으로 하되, 경우에 따라 붙여 씀도 허용한다. 다만, 앞 말에 조사가 붙거나 앞 말이 합성동사인 경우, 그리고 중간에 조사가 들어갈 적에는 그 뒤에 오는 보조용언..

[06] 한국어규범_띄어쓰기 규정1 [내부링크]

한국어에서 '띄어쓰기'는 한글맞춤법의 한 항목이다 총칙에서의 규정은 너무나 명확하지만 '단어' 개념의 혼동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이 양산되고 있다. 이번에는 조사의 띄어쓰기와 의존명사, 단위명사의 띄어쓰..

[14] 한국인도 헷갈리는 한국어 / 단언컨대 단언컨데 [내부링크]

우리말 사용하기  단언컨대 단언컨데 '단언컨대와 단언컨대 ' 정답은 단언컨대이다  ! 우선 단언의 뜻을 알아보자 단언이란? 1. 주저하지 아니하고 딱 잘라 말함, 단언하다, 로 파생되어 쓰며 또는 단언컨대..

[13] 한국인도 헷갈리는 한국어 / 한번 한 번 [내부링크]

우리말 사용하기 언제 밥 한번 먹자 ! 맞는 표현일까? 우리나라 속담 중 " 한번 엎지른 물은 다시 주워 담지 못한다 " 라는 말이 있다 이때 ' 한번 ' , ' 한 번 ' 중 어떤 것이 맞는 표현일까 ? 이 속담의 뜻은..

[12] 한국인도 헷갈리는 한국어 / 귀뜸 귀띔 귀띰 [내부링크]

우리말 사용하기 귀뜸하다 귀띔하다 귀띰하다? 친구가 옆 사람 몰래 (귀뜸,귀띔)해줬다. 헷갈리는 단어가 있을 때 둘다 맞는 표현인거처럼 자연스러운 경우가 있다. 귀띔하다 귀뜸하다도 마찬가이다 ! 이 낱말의..

[11] 한국인도 헷갈리는 한국어 / 개수 갯수 최대값 최댓값 차집 찻집 [내부링크]

우리말 사용하기 갯수와 개수 / 횟수와 회수 개수와 갯수 중 올바른 표현 개수와 갯수의 올바른 정답을 알기위해서는 사이시옷(ㅅ)의 사용부터 알고 넘어가야한다 ! 한글맞춤법 제4장 4절 제30항에 따르면 사이시..

[10] 한국인도 헷갈리는 한국어 / 률 율, 렬 열 [내부링크]

우리말 사용하기 렬vs열 / 률vs율 성공률vs 성공율 ? 행렬?vs행열? 둘다 맞는 단어인거 같아서 헷갈리거나 검색해보는 경우가 있을 것 이다. 한글맞춤법 원리 제 11항 [붙임1]을 참고해야하면 렬vs열 / 률vs율 에..

[09] 한국인도 헷갈리는 한국어 / 지양 지향 [내부링크]

우리말 사용하기 지양하다 지향하다 지양하다와 지향하다의 표현은 일상 생활에서 친구들과 쓰기 보다는 보고서, 자기소개서, 논문 등에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이 있다. 지양과 지향은 서로 아예 다른 의미로 쓰이..

[아이패드] 굿노트 파스텔 메모지 공유 [내부링크]

아이패드 굿노트 파스텔 메모지 두가지 버전 사용방법은 아래에 나와있어요 ! :-) 1_ 파일을 클릭하면 이 화면이 뜨는데요, [기타]를 눌러줘요 2_ [이미지 저장]을 눌러 앨범에 저장해줘요 3_ 굿노트에 들어..

[아이패드]+아이폰 외국어 자판 간단하게 추가하기 [내부링크]

아이패드 아이폰 기본기능 사용하기 외국어 키보드 간단하게 추가하기 요즘엔 해외업무를 하거나, 외국어 공부를 하며 외국인들과 소통하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요 어플이나 인터넷으로 대화하기 위해서는 외국어..

[08] 한국인도 헷갈리는 한국어 / 명일 작일 금일 익일 [내부링크]

우리말 사용하기 명일 작일 금일 익일 전일 당일 정리 ! 공적인 서류를 작성하거나 기록할 때 많이 쓰인다. 또 회사에서 자주 사용하는 단어 중 평소에는 쓰지 않아서 헷갈리는 경우가 있다 명일  금일 작일 익..

[05] Brown이 제안한 구어의 8가지 특성 [내부링크]

무리짓기 유창한 표현은 단어가 아니라 구 단위로 이루어진다. 학습자는 인지적으로 적절한 단위를 무리짓거나 호흡에 적절한 단위로 무리 지어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이다 중복성 문어와 달리 구어는 반복하는 말,..

[07] 한국인도 헷갈리는 한국어 / 왠지 웬지 / 왠 웬 정리하기 ! [내부링크]

우리말 사용하기 오늘은 왠지 vs 웬지 기분이 좋아 왠지 , 웬지, 웬일, 왠일 왠만하면, 웬만하다 ? 어떤걸 써야할 지 고민하고 사용해야 할 만큼 헷갈리는 경우가 많다 '왠지'와 '웬만하면'은 자주 쓰이는 표현이..

[06]한국인도 헷갈리는 한국어 / 눈꼽 눈곱 [내부링크]

우리말 사용하기 우리가 흔히 쓰는 눈꼽은 틀린 말이다? 예를들어 눈병때문에 눈꼽이 많이 끼네 라는 표현을 쓸 때 어떻게 표기하는지 생각해보면 대부분 눈꼽이라고 적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그런데 눈꼽은 틀..

[05] 한국인도 헷갈리는 한국어 /재작년 제작년 [내부링크]

우리말 사용하기 재작년 제작년 제작년인지 재작년인지 올바른 표현은? 한글은 어렸을 때부터 한 가지로 쓰기 시작하면 바로 잡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리는데 지금부터라도 올바른 단어로 사용하자 ! 'ㅔ' 와..

[04] 한국인도 헷갈리는 한국어 /파토나다?파투나다? [내부링크]

우리말 사용하기 ' 나 약속파토났어! ' 올바른 문장일까? 흔히 일상에서 ' 나 약속파토났어 ! ' 라는 말을 자주 쓴다. 하지만 '파토'라는 단어를 검색해보면 사전적인 의미는 없다. 그럼 파토나다의 올바른 표현..

[03] 한국인도 헷갈리는 한국어 / 금새와 금세 [내부링크]

우리말 사용하기 금새와 금세 소문이 금세 퍼졌다, 소문이 금새 퍼졌다 ?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는 단어라도 텍스트로 쓸 때 갑자기 헷갈리는 경우가 종종있다. 우리가 자주 쓰는 단어는 아마 금세 ' 지금 바로 '..

[02] 한국인도 헷갈리는 한국어 / 몇일전 며칠전 [내부링크]

우리말 사용하기 몇 일? 몇일? 며칠? 몇 일? 몇일? 며칠? 몇 일전에 몇일전에, 며칠전에 ? 라는 말을 사용할 때 잘못 사용하는 경우가 있을 것 이다. 몇일과 비슷한 몇월을 우선 예로 들면 몇월은 몇+월이 만나..

[01] 한국인도 헷갈리는 한국어 / 결재와결제 [내부링크]

우리말 사용하기 결재와 결제 어떤 것이 맞는걸까? 첫번째 ! 결재와 결제의 차이 결재는 직장이나 회사에서 상사에게 서류나 문서, 업무 등과 관련된 것이고 결제는 payment 지불의 의미가 강하며 돈을 내거나 계..

[04] 한국어 표준 발음법_1 [내부링크]

표준 발음법 , 標準發音法 : 표준어의 공식적인 발음 표준 발음법은 총 7장 30항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그 구성은 다음과 같다. 제1장 총칙(제1항) 제2장 자음과 모음(제2∼5항) 제3장 소리의 길이(제6∼7항)..

[아이패드] 기본기능 / 배터리잔량표시, 저장공간확인 [내부링크]

아이패드 기본기능 사용하기 배터리 잔량표시 , 저장공간확인 아이패드를 처음 사고 이것 저것 설정할 때 ! 편리한 기능이 있다면 , 상단바에 배터리 잔량을 표시해 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또 사용하다가 저장공간..

[03] 한국어 음운 종류와 특징 [내부링크]

한국어의 음운 , 音韻 : 말의 뜻을 구별해 주는 소리의 가장 작은 단위. 모음과 자음. 1_음운의 종류 1) 모음 모음 母音 모(母) 어미 | 음(音) 소리 → 홀로 나는 소리 성대의 진동을 받은 소리가 목, 입, 코를..

[02] 음성학이란? [내부링크]

음성학(Phonetics) , 音聲學 인간이 발성기관 ( vocal organs ) 을 통하여 내는 많은 소리 가운데 언어학적으로 의미 있는 음을 음성 ( phones ) 혹은 말소리 ( speech sounds ) 라고 한다. 음성학 ( phonetics )..

[아이패드] 스크린 캡쳐 버튼하나로 쉽게 이용하기 /Assistive touch 사용 [내부링크]

아이패드 설정하기 / 손쉬운사용 설정 / Assistive touch 사용하기 아이패드 스크린 캡쳐 쉽게 이용하기 Assistive touch 기능은 버튼 하나로 화면 잠금, 스크린 캡처, 제어센터 등 편리한 기능을 한번에 이용할..

[01] 성인학습자의 유형 [내부링크]

 성인학습자의 유형 네가지(Nunan,1988) 성인학습자의 유형은 총 네가지로 나눌 수 있다. 1) 구체적인 학습자 구체적인 활동이나 과제, 게임 등을 선호하며 문자로된 텍스트 자료 보다는 그림, 도표, 비디오 등..

[아이패드] 화면분할하는법 / 5초안에 듀얼스크린모드 하기 [내부링크]

화면분할하는법 / 5초안에 듀얼스크린모드 하기 「 컴퓨터 듀얼스크린처럼 아이패드도 화면 두개를 띄울 수는 없는지 ? 」 아이패드를 사용하면서 가장 유용하게 쓰이는 기능 중 하나인데요 화면 하나에 두가..

[아이패드] 굿노트(Goodnote) 스티커 다운/사용 방법 [내부링크]

굿노트(Goodnote) 스티커 다운/사용 하기 안녕하세요 굿노트를 사용하면서 스티커를 많이 사용하죠 ?ㅎㅎㅎ 굿노트에 스티커를 다운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사용하려면 아이패드 화면을 듀얼모..

[아이패드] 굿노트(Goodnote) 폰트 다운/수정 하기 [내부링크]

굿노트(Goodnote) 폰트 다운/수정 하기 1_애플스토어에서 [ 폰트매니저 ] 어플 다운 2_사파리 주소창에 주소 입력 / 아래 주소 들어가기 . [ 카테고리 ] - [ 폰트 ] 선택 https://software.naver.com/software/..

맥북에서 여러 사진 파일명 일괄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맥북에서 여러 파일의 이름을 일괄로 한번에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따로 어플이나 프로그램을 사용하지 않아도 파인더(finder) 앱으로 쉽고 간편하게 변경할 수 있어서 금방 해결..

[아이폰] 기본 배경화면 고화질 12가지 공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아이폰 배경화면 중 기본 배경화면만을 고집하고 있어요 ios 버전마다 달 사진, 지구 사진, 꽃 사진 등등 기본 배경화면에도 종류가 많지만 업데이트되면서 없어지는 배경화면도 있더라고요 그래..

[컴활] 오류검출 코드 / 패리티비트(parity bit) 해밍코드(hamming code) [내부링크]

오류 검출 코드 패리티 비트 (parity bit) / 해밍 코드 (hamming code) 패리티 비트(Parity Bit) 란 ? 정보를 전달하는 과정에서 에러가 발생할 때, 에러를 검출하는 에러 검출용 비트를 말한다.  패러티 비트..

[info] 싸이월드 부활 연장 / 아이디 계정 찾기 / 도토리 환불방법 [내부링크]

싸이월드 부활 / 아이디 계정 찾기 / 도토리 환불방법 국내 1세대 소셜 미디어 #싸이월드가 다시 부활했습니다! 3월예정이었지만, 5월로 미뤄졌고 다시 7월 계획이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싸이월드에..

Window 에어로 피크 (Aero peek) 기능 / 화면 미리 보기 [내부링크]

윈도우 에어로피크는 윈도우7이 새로 발매되면서 새로 생긴 기능이다. 한마디로 엿보기 기능을 말합니다. 여러가지 작업중 활성창의 별도 변환 없이 미리 볼 수 있는 기능이다. 작업 표시줄에 표시된 현재 실행..

window 로고 바로가기 단축키 모음 [내부링크]

윈도우 바로가기 단축키 window를 쓰면서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를 정리해보았어요~ 요즘 공부하고 있는 #컴퓨터활용능력 자격증 시험 기출문제에도 많이 나오더라고요 시험을 준비하고 있는 분들께도 도움이 되었..

[꿈해몽] 총 꿈해몽 / 총맞는 꿈 총으로 사람 죽이는 꿈 총알을 피하는 꿈 [내부링크]

총이 나오는 꿈 총이 나오는 꿈은 일반적으로 재물이나 좋은 소식을 뜻합니다 누군가의 건강을 의미하는 꿈으로도 풀이할 수 있지만 총이 어떻게 나오는지에 따라 의미가 많이 달라집니다 총 피하는 꿈 총이 무서..

[info] 마켓컬리 이벤트 : 무료로 5천원 받는 방법 / 친구 추천하고 혜택받기 [내부링크]

마켓컬리 무료 이벤트 친구 추천하고 5천원 무료로 받기 안녕하세요 :) 오늘은 마켓컬리 무료 이벤트에 대해서 정리해볼게요 ! 마켓컬리에는 오늘 밤 11시 이전 주문을 완료하면 다음날 아침 오전 7시 이전에 도..

[Excel] 엑셀 수식 오류 정리 2 (#N/A #NUM! #NULL!) [내부링크]

엑셀 수식 오류 정리 2 #N/A #NUM! #NULL! 엑셀 수식 오류에 대한 두번째 정리를 해볼게요 :) 오늘의 수식 오류는 #N/A #NUM! #NULL! 세가지입니다 #N/A 엑셀에서 #N/A 오류가 발생했을 경우에는 수식에서 잘못..

자산 부채 자본의 관계 [내부링크]

자산 부채 자본의 관계 자산 부채 자본은 주식과 관련해서도 많이 사용되는 용어입니다 주식할 때 재무제표를 볼 때 자산, 부재, 자본 상태가 어떤지 보게 되죠 재무제표는 회사의 돈이 얼마나 있는지, 빚은 얼마..

[Excel] 엑셀 에러 정리 1 (#REF! #NAME? #VALUE! ) [내부링크]

액셀 에러 정리 1 #REF! #NAME? #VALUE! 엑셀 사용 시 생기는 오류에 대해서 정리해볼게요 :) #REF! #REF! 에러는 엑셀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에러 중 하나입니다 Reference의 약어로, 참조할 셀이 없을 때 발생..

[워드] 자동 구분선 테두리선 쉽게 만들기 [내부링크]

워드 구분선 자동으로 쉽게 넣기 안녕하세요 거울경이입니다 워드 구분선 테두리선 쉽게 넣는 법에 대해서 정리해볼게요 ! 워드(word) 구분선(테두리선) 자동으로 넣는 방법 워드 프로그램 사용 중 구분선을 쉽..

[꿈해몽] 칼 꿈해몽 [내부링크]

칼 꿈해몽 칼과 관련된 꿈은 흉몽으로 해석하기 쉬우나, 보통은 자신에게 도움을 주는 귀인이나 권세, 협력자를 상징합니다 자신의 능력이나 정신력을 나타내기도 하기 때문에 길몽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칼을..

[회계] 법인카드 사용규정 미리 숙지하고 사용하자 [내부링크]

법인카드란? / 법인카드 사용 규정 법인공용카드 법인 개별 카드 법인카드 규정 법인카드란? 법인카드란 회사가 직원에게 필요한 물품을 사줄 때, 회사의 업무와 관련하여 비용을 소비해야 할 때, 회식 자리 등..

[Excel] 엑셀을 한글 PDF로 변환 , PDF 파일 한글로 변환하기 [내부링크]

엑셀 한글로 변환하기 엑셀 PPF로 변환하기 PDF 파일 한글로 변환하기 업무 하던 중 엑셀 파일로 열심히 정리했는데.. 상대가 한글로 보내달라고 했던 적 있지 않나요..? 아님 엑셀로 정리한 파일을 PDF로 변환해..

[회계] 현금흐름표 / 현금흐름표 작성방법 [내부링크]

현금흐름표 현금흐름표 필요한 이유 현금흐름표 작성방법  먼저 재무제표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재무제표란 재무와 관련된 여러 정보를 정리하여 보여주는 보고서로 기업 외부 이용자를 위해 작성하는 것입..

[Excel] 엑셀 오늘 날짜 현재 시간 자동 입력 함수&단축키 정리 [내부링크]

#엑셀날짜단축키 #엑셀시간단축키 #엑셀날짜함수 #엑셀시간함수 엑셀 날짜 자동변환 팁에 알아볼게요 저번 포스팅에서 날짜를 입력하는 함수에 대해서 정리해보았는데요, 이번에는 함수가 아닌 단축키를 이용하여..

[꿈해몽] 거북이 꿈해몽 총정리 거북이 꿈 태몽 [내부링크]

거북이 꿈해몽 총정리 * 거북이 보는 꿈 / 바다 거북이 보는 꿈 / 새끼 거북이 보는 꿈 / 거북이가 알 낳는 꿈 / 거북이가 길을 인도하는 꿈 / 거북이가 화장실 욕조안에 있는 꿈 / 거북이가 죽는 꿈 / 거북이를..

[한국인도 헷갈리는 한국어] 다행이 다행히 / 다행이도 다행히도 [내부링크]

다행히 다행이 [ 한국인도 헷갈리는 한국어 ] 포스팅은 정말 오랜만에 쓰네요! 다행히 와 다행히는 발음이 비슷해서 말할 때는 크게 신경 쓰지 않았는데 얼마 전 친구와 연락하면서 어? 다행히 다행히 어떤 게 맞..

[Word] 워드 표 만들기 행 열 크기 조절하는 방법 [내부링크]

word 워드 표 만들기 크기 늘리기 줄이기 방법 행&열 설정하는 방법 MS 워드는 직장이나 학업에서 주로 사용됩니다. 다양한 자료를 한눈에 보기 위해서 표를 만들어 정리하는 경우가 있죠. 깔끔하게 정리하기 위..

[한글] 문서 작성 깔끔하게 하는 법 / 들여쓰기 내어쓰기 단축키 [내부링크]

한글 문서 작성 꿀팁 들여쓰기 내어쓰기 단축키 오늘은 한글 문서를 작성할 때 들여 쓰기와 내어 쓰기를 하여 읽기 편리한 문서 작성 하는 법에 대해서 정리해볼게요 들여쓰기 할 부분을 선택하여 오른쪽 커서를..

[꿈해몽] 여행 꿈풀이 총종리 [내부링크]

외국으로 여행가는 꿈 여행가기 위해 교통수단에 올라타는 꿈 여행전 지도를 보거나 계획하는 꿈 여행 중 소매치기 당하는 꿈 여행 중 물건 잃어버리는 꿈 친구와 단둘이 여행가는 꿈 배우자 자녀와 여행가는 꿈..

네이버 마이박스 계정 이전 방법 MYBOX 아이디 이전 하기 [내부링크]

네이버 마이박스  계정 이전 방법 MYBOX 아이디 이전 하기 네이버 마이박스 아이디 이전 하는 방법에 대하여 정리해보겠습니다 네이버 MYBOX는 NAVER에서 운영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이며 무료로 30GB 용량..

[꿈해몽] 공부 꿈해몽 정리 [내부링크]

공부 꿈해몽 정리 꿈에서 공부의 의미는 "현실에서의 불만족" "도전정신"을 의미합니다 공부 꿈을 꾼다는 것은 현실에서의 자신에게 만족하지 못하고 계속 성장시키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  공부를 가르치는 꿈..

[PPT] 파워포인트 꿀팁 :: 피피티 인쇄할 때 날짜 표시 없애기 설정 방법 [내부링크]

파워포인트 꿀팁 :: 피피티 인쇄할 때 날짜 표시 없애는 방법 파워포인트를 사용할 때 파일을 인쇄할 경우 인쇄한 날짜가 같이 인쇄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날짜는 필요 없이 내용물만 인쇄하고 싶은데요.. 날짜를..

[꿈해몽] 토끼 꿈해몽 총정리 / 토끼꿈 태몽 [내부링크]

토끼 꿈해몽 정리 토끼를 키우는 꿈 토끼가 집 안으로 들어오는 꿈 예쁜 토끼를 쓰다듬는 꿈 흰색 토끼를 보는 꿈 흰 토끼가 집안으로 들어오는 꿈 토끼가 도망치는 꿈 토끼가 풀밭에서 풀 뜯고 있는 꿈 죽어있는..

[꿈해몽] 꿈에서 의미하는 원숭이는? 원숭이 꿈해몽 [내부링크]

원숭이 꿈해몽 어깨에 원숭이가 있는 꿈 원숭이를 공격하는 꿈 죽은 원숭이 꿈 원숭이를 죽이는 꿈 애완용 원숭이 꿈 원숭이를 쫓는 꿈 원숭이에게 먹이를 주는 꿈 원숭이와 노는 꿈 원숭이가 나무에서 떨어지는..

윈도우 window 10 화면 캡쳐 스크린샷 기능 설정 & 단축키 [내부링크]

윈도우 window10 화면 캡쳐 기능 설정 스크린샷 단축키 윈도우 화면 캡처 기능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윈도우 화면 스크린 캡처는 다른 프로그램을 깔지 않아도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축키까지 있으니 간편..

[엑셀] 엑셀 꿀팁 : 행 열 틀 고정 설정 & 단축키 [내부링크]

엑셀 꿀팁 :: 행 고정 열 고정 틀 고정 설정 단축키 엑셀 꿀팁 중 엑셀 틀 고정 설정하는 방법과 단축키를 알아볼게요 :) 틀은 행과 열이 많아질수록 안 보이게 됩니다 제일 상단에 있는 목차 또는 틀을 보려면..

[꿈해몽] 날씨 비 관련된 꿈해몽 총정리 / 비 맞는 꿈 무지개 꿈 빗길 걷는 꿈 갑자기 비가 오는 꿈 비에 젖는 꿈 등등 [내부링크]

날씨 비 꿈해몽 비 맞는 꿈 빗길 걷는 꿈 갑자기 비가 오는 꿈 비에 젖는 꿈 등등 비와 관련된 꿈해몽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꿈속에서의 비는 감정과 관련이 있는데요, 사물이나 사람에 대해서 강한 감정을..

[회계] 대여금과 차입금 차이 정리 / 장기대여금 장기차입금 단기대여금 단기차입금 [내부링크]

대여금과 차입금 차이 장기대여금 장기차입금 단기대여금 단기차입금 대여금과 차입금의 차이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대여금과 차입금 모두 회계상 거래 시에 발생할 수 있는 계정들입니다 대여금은 한마디..

[회계] 계정과목별 지출증빙 정리 [내부링크]

계정과목별 지출증빙 #우편요금 증빙 #우편 대행수수료 증빙 #도서인쇄비 증빙 #전화요금, 팩스 사용료 인터넷 사용료 증빙 #직원 통신비 증빙 우편 요금 우편을 보내거나, 우편봉투 구입, 엽서 구입, 등기우편료..

[Excel] 엑셀에서 0 안보이게 보이게 하는 간단방법 3가지! [내부링크]

엑셀에서 숫자 '0' 보이게/안보이게 하는 방법 세가지 엑셀을 사용하다가 전화번호나, 날짜를 입력할 일이 많아서 010-XXXX-XXXX 또는 04월06일 이런식으로 작성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맨 앞 글자에..

[꿈해몽] 전쟁 꿈해몽 총정리 [내부링크]

전쟁에서 승리하는 꿈 전쟁에서 지는 꿈 피난 가는 꿈 전쟁 나서 건물이 무너지는 꿈 전쟁에서 적을 죽이는 꿈 전쟁에서 폭탄 터지는 꿈 전쟁에서 수류탄 맞는 꿈 물속에서 전쟁하는 꿈 전쟁에서 살아남는 꿈 전..

[회계] 2021 개정세법 / 접대비 한도 [내부링크]

2021 개정세법 접대비 한도 안녕하세요 기업에서의 접대비는 빠질 수 없는 지출입니다 거래처와 식사를 하거나. 선물을 제공할 때 사용되는 비용을 접대비라고 합니다 2021년이 되면서 접대비 한도에 변동이 있었..

[회계] 헷갈리는 계정과목 비교 정리하기 [내부링크]

비슷한 계정과목 비교 정리 선급금과 선수금 [회계] 선수금과 선급금차이 선급급과 선수금 선수금과 선급금은 비슷한 듯 하지만 완전 반대의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계용어 중 기본적은 개념이기때문에 잘 알..

[회계] 가수금과 가지급금 차이 [내부링크]

가지급금 가지급금은 현금을 지급하였지만 처리할 계정과목이나 금액이 확정되지 않은 경우 가지급금 계정 차변에 기입합니다 구체적인 계정과목이나 금액이 확정되면 가지급금 계정 대변에 기입합니다 돈이 나가..

[엑셀] 행 삽입 에러 / 엑셀에서 비어 있지 않은 셀을 워크시트의 끝으로 밀어내기 때문에 새 셀을 삽입할 수 없습니다 [내부링크]

엑셀 :: 행 삽입 에러 엑셀에서 비어 있지 않은 셀을 워크시트의 끝으로 밀어내기 때문에 새 셀을 삽입할 수 없습니다 엑셀 파일을 작성하던 중 행 추가를 하려고 삽입을 했는데 이런 문구가 뜨는 경우가 있습..

[회계] 무형자산 정리 / 무형자산인식과 상각방법 [내부링크]

무형자산 정리 무형자산의 인식과 상각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무형자산의 인식 요건입니다  무형자산의 인식 요건에는 총 세 가지가 있는데요,  무형자산의 인식 요건 1) 식별가능성 무형자산의..

[꿈해몽] 바퀴벌레 관련 꿈풀이 어떤 의미일까? [내부링크]

바퀴벌레 꿈해몽 :: 바퀴벌레 죽이는 꿈 바퀴벌레가 날아가는 꿈 바퀴벌레를 보고 죽이지 못하는 꿈 버퀴벌레 알을 보는 꿈 바퀴벌레 알을 보는 꿈 바퀴벌레가 집안에서 음식을 먹는 꿈 바퀴벌레는 먹는 꿈 바퀴벌..

[꿈해몽] 남자친구 꿈은 어떤 의미일까? 남자친구 꿈해몽 총정리 [내부링크]

헤어진 남자친구와 재회하는 꿈 남자친구에게 차이는 꿈 전 남자친구를 만나는 꿈 남자친구가 양다리 걸치는 꿈 남자친구와 싸우는 꿈 남자친구와 드라이브 하는 꿈 남자친구가 반지주는 꿈 남자친구와 사진 찍는..

엑셀 꿀팁 ! 필터 사용법 & 단축키 [내부링크]

엑셀 꿀팁! :: 필터 사용법 & 단축키 엑셀 필터 기능은 다양한 정보가 정리되어있는 상태에서 원하는 항목별로 조회할 수 있는 편리한 기능입니다 필터 기능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자동 필터와, 고급 필터인데요..

[애플워치] watch OS 7.3 업데이트 신규 페이스 [내부링크]

 watch OS 7.3 업데이트  신규 페이스 애플은 1월 watch os 7.3 업데이트를 발표하였습니다 업데이트를 하는 방법은 애플 워치가 연결되어있는 아이폰의 watch앱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에서..

엑셀 꿀팁 ! 텍스트 줄 바꾸기 단축키&방법 두가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엑셀 꿀팁 :: 텍스트 줄 바꾸기 단축키 엑셀에서 줄 바꾸기를 할 수 있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워드나 한글 등등 보통 텍스트의 줄을 바꾸려면 Enter를 누르면 되는데요, 엑셀에서는 텍스트를 입력한 뒤 En..

[꿈해몽 ] 교통사고 꿈해몽 총정리 [내부링크]

교통사고 나는 꿈 교통사고 나서 입원하는 꿈 차 브레이크 고장 나는 꿈 교통사고로 사람 죽는 꿈 교통사고 목격하는 꿈 가족이 교통사고나는 꿈 교통사고로 차가 뒤집히는 꿈 타고 있는 버스가 사고 나는 꿈  ..

[꿈해몽] 등산 꿈해몽 총정리 [내부링크]

 꿈에서 의미하는 등산이란? 꿈에서 등산은 체력, 근성, 끈기 등등을 의미합니다 꿈에서 등산을 즐겁게 느꼈다면, 목표를 향해 긍정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것을 암시합니다 반대로 하산하는 꿈은 운기가 하강하는..

세금계산서 발행 / 필수기재항목 발행절차 발급내역조회 총정리 [내부링크]

세금계산서 발행 :: 국세청 홈텍스 필수기재항목 & 발행절차 & 발급내역 조회 방법 [회계] 이메일로 받은 세금계산서 조회 저장 실행방법 이메일로 받은 세금계산서 조회 저장하는 방법 #세금계산서조회 #이메일..

2021년 기준 간이과세자 개정사항 정리 [내부링크]

간이과세자 개정사항 간이과세자 기준 사업자등록을 하면 일반사업자와 간이사업자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간이 과제자의 조건은 연매출이 4800만 원 미만의 소규모 사업자였지만 현재는 자영업자의 부담을 줄여주..

[iPad] 아이패드 꿀팁 :: 아이패드 키보드 단축키 모음 [내부링크]

아이패드 꿀팁 :: 아이패드 키보드 단축키 아이패드를 사용하면 블루투스 키보드도 같이 구입해서 사용하는 분들이 많죠 아이패드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용하면서 맥북처럼 단축키를 이용하며 편리하게 사용해보아..

[회계] 감가상각 / 감가상각대상자산 요소 방법 (정액법 정률법 생산비례법 연수합계법) [내부링크]

감가상각 감가상각이란 재무회계 안에서 중요한 용어이며 필수적인 내용입니다 ! [회계] 재고자산 / 기본용어 정리 상품매매 등식 매입할인과 매출할인 매입에누리 매출에누리 재고자산 :: 상품매매 등식 매입할..

[회계] 선수금과 선급금차이 [내부링크]

선급급과 선수금 선수금과 선급금은 비슷한 듯 하지만 완전 반대의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회계용어 중 기본적은 개념이기때문에 잘 알아두도록 합니다! [회계] 자산 부채 자본 구별하기 (1) - 자산, 계정과목..

[꿈해몽] 불 꿈풀이 총정리 [내부링크]

불 꿈해몽 건물에서 불 나는 꿈 / 집에서 불이 나는 꿈 / 지인이 불에  타는 것을 보는 꿈 / 자신이 불에 타는 꿈 / 무덤에서 불이 나는 꿈 불 속에서 동물 구하는 꿈 / 불 속에서 사람 구하는 꿈 / 소화기로 불..

[꿈해몽] 죽는 꿈 / 내가 죽는 꿈 가족이 죽는 꿈 친구 죽는 꿈 강아지 죽는 꿈 등 해몽 총정리 [내부링크]

죽는 꿈풀이 내가 죽는 꿈 가족이 죽는 꿈 친구 죽는 꿈 등등 총 맞아 죽는 꿈 총 맞아 죽는 꿈은 꿈에선 무섭고 끔찍한 꿈이라 흉몽으로 생각되지만, 반대로 현실에서는 하던 일이 잘 풀리고 좋은 결과를 가져올..

[꿈해몽] 학교 꿈해몽 학교 지각 시험 성적표 졸업 꿈풀이 [내부링크]

학교에 관련된 꿈 중 학교에 지각을 하거나, 학교가 무너지는 꿈, 시험에 떨어지는 꿈 등등 다양한 꿈이 있습니다 꿈해몽을 알아볼게요! #학교꿈해몽 #학교에지각하는꿈 #시험에떨어지는꿈 #학교건물이무너지는꿈..

[회계] 재고자산 / 기본용어 정리 상품매매 등식 매입할인과 매출할인 매입에누리 매출에누리 [내부링크]

재고자산 :: 상품매매 등식 매입할인과 매출할인 매입 에누리 매출에누리 안녕하세요 거울 경이입니다 오늘은 재고자산에 대한 정리와 재고자산과 관련된 기본 용어인 상품매매등식, 매입할인과 매출할인, 매입..

[회계] 매출채권 / 상거래채권 외상매출금 받을어음 [내부링크]

매출채권 :: 외상매출금 받을 어음 계정 안녕하세요 거울 경이입니다 상거래채권 중에는 외상매출금과 받을 어음이 있습니다 외상매출금과 받을어음의 합계는 매출채권을 의미하는데요 매출채권 계정은 자산의 개..

[회계] 당좌자산 ㅣ(1) 현금,현금성자산, 현금과부족 [내부링크]

당좌자산 1. 현금 및 현금성 자산 2. 현금 과부족 안녕하세요, 오늘은 당좌자산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당좌자산이란 유동자산에 속하는 자산입니다 자산에는 크게 당좌자산과 재고자산으로 구분되는데요, 당..

[회계] 시산표 ㅣ 시산표란? 종류, 작성목적, 오류 [내부링크]

시산표 시산표란? 시산표의 종류 시산표 작성목적 시산표의 오류 안녕하세요 거울경이입니다 오늘은 시산표에대해서 알아볼게요 시산표 (T/B) Trial balance 시산표란 분개장에 기입되어있는 모든 거래의 분개가..

[회계] 계정에 대한 개념 / 대차평균의 원리와 거래의 이중성 차이점 / 계정의 형식, 분류, 기입방법 [내부링크]

계정 : 계정의 의의 / 계정의 형식 / 계정의 분류 / 계정의 기입 방법 / 대차평균의 원리 계정의 의의 우선 계정의 의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계정이란? 회계를 다루는 곳이라면 가장 기본적으로 알아야할 용..

[회계] 회계의 기본 - 거래 / 거래의 정의. 거래의 8요소, 거래의 이중성, 거래의 종류 [내부링크]

거래 :: 거래의 정의 / 거래의 8요소 / 거래의 이중성 / 거래의 종류 거래에 대한 개념을 정리하기 위해선 자산,부채,자본과 수익,비용에 대한 개념을 정리해야합니다 [회계] 수익과 비용 / 수익비용 계정과목 ,..

[회계] 순손익 계산(손익법) / 손익법 등식 , 재무상태표와 손익계산서의 관계 [내부링크]

순손익계산(손익법) 안녕하세요, 수익과 비용에 대하여 정리하였으면 순손익계산에 대하여 정리해보겠습니다 순손익계산 = 손익법 "순손익계산"이란 "손익법"이라고도하며, 일정기간 동안 발생한 총수익과 총비용..

[회계] 수익과 비용 / 수익비용 계정과목 , 광고선전비와 지급수수료의 차이점 [내부링크]

회계 수익과 비용 전산회계 기출문제 수익 (revenue) 자본의 원인이나 추가 출자에 의하지 않고 , 경영활동의 결과로 자본이 증가하는 원인을 수익이라고 합니다 수익은 매출 수익과 영업외 수익 두 가지로 나눌..

[회계] 재무상태표 (자산,부채,자본) / 전산회계 기출 [내부링크]

재무상태표 회계에서 자산, 부채, 자본의 개념이 정리되었다면 재무상태표의 개념은 쉽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재무상태표는 주식투자할 때에도 많이 살펴보는 것인데요 재무상태표와 손익계산서는 기업의 재무상..

[회계] 자산 부채 자본 구별하기 (3) - 자본 / 자본금, 자본잉여금, 기타포괄손익누계액, 이익잉여금 [내부링크]

자산 부채 자본 구별하기 (3) 자본 자본금 자본잉여금 기타 포괄손익누계액 이익잉여금 자산과 부채에 대해서는 쉽게 이해가 되었는데 자본은 눈에 보이는 것이 아니라서 어려워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 자산과..

[회계] 자산 부채 자본 구별하기 (2) - 부채, 계정과목 [내부링크]

회계에서 부채란? 부채의 계정과목 안녕하세요 거울 경이입니다 저번 포스팅에서는 회계에서 자산의 정의와 분류, 자산의 계정과목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회계] 자산 부채 자본 구별하기 (1) - 자산, 계정..

[회계] 자산 부채 자본 구별하기 (1) - 자산, 계정과목 [내부링크]

자산 부채 자본 구별하기 (1)  - 자산, 계정과목 기업의 재무제표를 보는 경우는 회사에서 경영 관련 업무를 볼 때도 많이 이용하지만. 개인이 기업에 투자할 때도 재무상태표를 보기도 합..

[회계] 전산회계기본지식 / 회계단위와 회계연도 정리 [내부링크]

전산회계 기본 회계단위/회계연도 안녕하세요:) 거울 경이입니다 오늘은 회계단위와 회계연도의 개념을 알아볼게요 그전에 회계의 기본 정의에 대해서 알고 가면 더 쉽게 이해가 될 거예요! 1. 회계의 정의 회계..

[Excel] 엑셀 두셀 단어 합치기 / 두텍스트 합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엑셀 꿀팁 중 두 셀의 텍스트를 합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여러 셀의 단어를 합치는 꿀팁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셀의 수식을 바꾸어 주기만 하면 간단한데요 수식을 알아보도록 하겠..

[꿈해몽] 고양이 꿈해몽 정리 [내부링크]

고양이 꿈해몽 1. 하얀 고양이 꿈 고양이 중에서도 하얀 고양이 꿈은 희망이나 욕망의 심리가 투영된 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꿈에서 하얀 고양이를 만났는데 고양이가 잘 따르고 사납지 않았다면 일상에서 즐거..

[Exel] 엑셀 행추가 셀추가 간단한 방법 - 단축키 사용 [내부링크]

엑셀 꿀팁 :: 행 추가 셀 추가하는 방법 / 단축키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엑셀을 사용하면서 행 추가나 셀 추가는 가장 기본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고도 단축키로 간단하게 행 추가&..

[꿈해몽] 호랑이 꿈해몽 호랑이 꿈풀이 정리 [내부링크]

호랑이 꿈해몽 호랑이를 안는 꿈 호랑이 꿈은 현실에서 경쟁자와의 승리를 암시하고 하고있는 일에 성공해서 명예를 얻게 될 것을 뜻합니다 호랑이가 방안으로 들어오는 꿈 호랑이가 자신의 방안으로 들어오는 꿈..

[꿈해몽] 납치당하는 꿈 정리 - 납치하는 꿈/ 가족이 납치당하는 꿈/ 인질로 잡히는 꿈/ 고문당하는 꿈/ 유괴당하는 꿈 등등 [내부링크]

납치 꿈 길몽일까 흉몽일까? 납치당하는 꿈 / 납치하는 꿈 / 지인이 납치당하는 꿈 / 가족이 납치당하는 꿈 / 인질로 잡히는 꿈 / 비행기가 납치되는 꿈 안녕하세요 거울경이입니다 :) 납치당하는 꿈은 제가..

[꿈해몽] 생일 꿈해몽 [내부링크]

생일 꿈해몽 생일을 혼자 보내는 꿈 꿈에서 생일을 혼자 보내서 외로움을 느꼈다면 현실에서도 외로워하는 마음을 반영한 것일 수 있습니다 평소 혼자인 것 같은 외로운 마음이나 소외된 마음을 느끼고 있다면 이..

프로크리에이트 색연필 브러쉬 만드는법! 이렇게 간단해?! [내부링크]

프로크리에이트 :: 색연필 느낌 그림 그리기 / 색연필 글씨 쓰기 안녕하세요 :) 거울경이입니다 오늘은 프로크리에이터 어플로 색연필 느낌 나는 그림을 그리거나 글씨를 쓸 때 사용할 수 있는 브러시 만드는 법..

[꿈해몽] 꿈에 연예인이 나왔다면? [내부링크]

연예인 꿈해몽 1. 연예인과 데이트하는 꿈 연예인과 데이트하는 꿈은 생각만으로도 좋은 느낌이 들죠 실제로 꿈풀이도 좋게 해석됩니다 좋은 사람과 좋은 시간을 보내게 될 것이고 나아가 자신과 좋은 관계가 될..

[회계] 전산회계 1급 2급 차이점 / 시험과목 시험시간 시험료 [내부링크]

전산세무회계 자격증 전산회계는 1급 2급 두가지입니다 비슷한 자격증인 전산세무도 마찬가지로 1급과2급 두가지인데요 전산세무회계라는 명칭이 정확한데 전산세무/전산회계 두가지로 나누어져 1급..

[ios] 아이폰 특수문자 이모티콘 하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번에 아이폰 특수문자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는 어플을 소개했었는데요! 어플이 유료이기도하고 키보드를 설정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서 이모티콘을 따로 올려봅니다! ఇ   ෆ⃛ ෆ (..

[회계] 세금계산서 분실하면 가산세 발생? 가산세 알아보기 [내부링크]

세금계산서 가산세 안녕하세요 거울경이입니다 기업에서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보관하는 것은 현재 의무화되어있습니다 하지만 보관했다가 분실하는 경우도 있을 텐데요 세금계산서를 분실하게 되면 가산세..

[꿈해몽] 하늘 꿈 / 하늘나는 꿈 하늘에서 돈 떨어지는 꿈 등 꿈풀이 [내부링크]

하늘 꿈 해몽 하늘 나는 꿈 하늘 나는 꿈은 상상만해도 자유로운 꿈이네요 현실에서도 자신이 자유자재로 행동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원하는 목표나 꿈이있다면 성취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늘에서 돈 떨어..

[ios] 아이폰 재난문자 알림끄기설정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 재난문자 알림 끄는 법 안녕하세요_거울경이입니다 :) 요즘 코로나가 계속 지속되면서 긴급재난문자나 안전재난문자 알림이 자주 오고있어요! 수도권에 있다보니 거의 하루종일 오더라구요.. 일할때는 조..

[회계] 이메일로 받은 세금계산서 조회 저장 실행방법 [내부링크]

이메일로 받은 세금계산서 조회 저장하는 방법 #세금계산서조회 #이메일세금계산서 #세금계산서사업자번호 안녕하세요 ! 거울경이입니다 세금계산서를 이메일로 받았을 때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려드..

[꿈해몽] 강아지 꿈해몽 정리 10가지 [내부링크]

강아지 관련된 꿈풀이 10가지 죽은 강아지 꿈 강아지가 꿈에 나왔다면 좋은 의미로 해석할 수는 없습니다 심리적으로 힘든 상황을 의미하며 자신이 키우던 강아지가 나왔다면 죽은 강아지를 그리워하는 심몽이거..

[꿈해몽] 화장실 꿈해몽 풀이 정리 [내부링크]

화장실 꿈해몽 /푸세식 꿈해몽 / 대변 꿈해몽 정리 화장실 꿈이나 대변에 관한 꿈을 꿔보셨나요??? 화장실이나 대변에 관련된 꿈은 더럽고 찝찝한 느낌을 줘서 흉몽이라고 생각되는 꿈입니다! 하지만 길몽으로 해..

[엑셀] Exel 날짜 자동 변환하는 법 꿀팁 [내부링크]

엑셀 날짜 자동 변환 하는 법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 프로그램의 날짜를 자동으로 변환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회사 업무를 볼 때 70~80%정도는 엑셀을 이용해야하기 때문에 엑셀 기능에 대해서..

[ios] 아이폰 특수문자 표정 이모티콘 키보드 어플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ө•) 블로그 쓸 때마다 귀여운 이모티콘을 많이 쓰게돼요!  (ღ'ᴗ'ღ )(๑ڡ๑) ( ˘ ³˘) (ฅ•ω•ฅ) 요런 기염한 표정들 많이보셨죠?! 이런 이모티콘은 따로 저장하고 복..

[회계] 판매수수료와 지급수수료의 차이점/전표처리 방법 [내부링크]

판매수수료와 지급수수료 차이점 / 전표처리방법 오늘은 계정과목 중 판매수수료 또는 지급수수료 차이점과 전표 처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회계 처리시 판매수수료와 지급수수료 계정을 사용하는 경우는..

[회계]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주의점 / 기본적인 것 알아두기 [내부링크]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 세금계산서 발행 주의점 / 세금계산서 날짜 안녕하세요 :-) 오늘은 세금계산서에 대해서 정리하겠습니다 세금계산서 처리를 하다 보면 세금계산서 발행방법이나. 역발행 세금계산서, 세금..

[회계] 임대료와 임차료의 차이 [내부링크]

회계 :: 임대료와 임차료의 개념&차이점 임대료와 임차료는 비슷한 개념의 용어같지만 정확한 의미는 상반된 정의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임대료와 임차료의 개념과 차이점에 대하여 알아볼게요! 임대료와 임..

[회계] 기본 계정 과목 정리 [내부링크]

회계 기본 계정과목 정리 먼저 계정과목이란 "지불내용"을 의미합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는 자산, 부채, 지본 등의 변동을 기록하고 계산하기 위하여 계정에 부여된 현금, 예금 등 구체적인 명칭을 의미합니다 회..

[회계] 기본용어 알기 / 미지급금과 미지급비용의 차이 / 외상매입급 [내부링크]

회계 기본 용어 미지급금 미지급비용 차이 안녕하세요 :-) 오늘은 회계 기본 용어 중 헷갈리는 단어인 미지급금과 미지급비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회계업무는 기업의 제일 중요한 자금과 관련이 되어있고,..

[ios] 아이폰 홈 화면 꾸미기 3탄 / 캘린더 위젯 추천 [내부링크]

아이폰 캘린더 위젯 홈 화면 꾸미기 안녕하세요 :) 이번엔 아이폰 캘린더 위젯 어플을 추천드리려고 해요 !! ️ 1탄에서는 단축어 위젯과 포토위젯 어플을 소개했고, 2탄에서는 메모위젯 어플을 추천했어요! [i..

[ios] 아이폰 12 홈화면 위젯 꾸미기 2탄 (심플한 메모 위젯 추천) [내부링크]

메모 위젯 & 캘린더 위젯 아이폰 꾸미기 안녕하세요 , 저번 포스팅은 단축어 어플과 포토 위젯 어플을 소개했는데요! 위의 사진처럼 포토 위젯과 단축키 아이콘 어플을 설정하고 싶으시면 아래의 글을 참고해주세..

[ios] 아이폰 12 홈 화면 꾸미기 1탄 (단축어 위젯 설정 / 포토 위젯) [내부링크]

아이폰 홈화면 꾸미기 #단축어위젯설정방법 #캘린더어플추천 #아이폰꾸미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업데이트가 된 후 홈화면 꾸밀 때 유용한 어플을 알려드리려고해요! 아이폰 12미니로 바꾸고 나서 제일 처음..

[꿈해몽] 선물 꿈해몽 풀이 [내부링크]

생일선물 받는 꿈 선물을 받는 꿈은 길몽을 뜻합니다 직장에서 만나는 동료들이나 학교 친구들 등 대인간의 관계에 운이 상승하며 연애운 또한 상승하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연예인에게 선물받는 꿈 마찬가지로 길..

[아이패드] 굿노트 스티커 간단하게 만들기 (키노트 기본어플 사용) [내부링크]

원하는 이미지로 스티커 만드는 간단한 방법 #굿노트꿀팁 #키노트꿀팁 #아이패드꾸미기 #굿노트꾸미기 #굿노트스티커 #굿노트와 키노트 어플의 꿀팁 원하는 캐릭터로 스티커를 만들고 싶을 때 사용할 수 있는 방..

[꿈해몽] 시험 꿈 해몽 [내부링크]

시험 꿈 해몽 #시험보는꿈 #시험에지각하는꿈 #시험떨어지는꿈 #시험지가더럽혀져있는꿈 #시험포기하는꿈 #컨닝하는꿈 시험보는 꿈 시험을 보는 것 만으로 좋은 꿈인지 나쁜 꿈인지 알수는 없습니다 현재 심리적..

[꿈해몽] 엄마에 관한 꿈 [내부링크]

엄마에 관한 꿈해몽 안녕하세요, 아는 지인이나 가족이 꿈에 나왔다면 꿈해몽이 더욱 신경쓰이고 꿈의 내용이 좋지 않았다면 하루종일 찝찝한 경우도 있는데요 오늘은 엄마에 대한 꿈해몽을 알아볼게요 돌아가신..

[40] 한국인도 헷갈리는 한국어 / 동작과 작동 차이 [내부링크]

동작과 작동의 차이에 대해서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슷하지만 다른 동작과 작동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동작의 뜻은? 동작은 두 가지의 뜻이 있는데요 움직일 동(動)과 지을 작(作)으로 몸이나 손..

[꿈해몽] 복권 사야 하는 꿈해몽 Best1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재물운이있는 꿈에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돌아가신 조상님이 나타나는 꿈 돌아가신 조상님이 꿈에서 밝은 표정으로 나타났다면 앞으로 좋은 일이 일어날 것이라는 길몽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꿈해몽] 이에 관련된 꿈해몽 13가지 : 이가 빠지는 꿈 / 이가 흔들리는 꿈 / 이가 썪는 꿈 / 이가 전부 빠지는 꿈 / 금이빨 빠지는 꿈 등등 [내부링크]

이가 빠지는 꿈 오늘은 이가 빠지는 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가 빠지는 꿈은 보통 흉몽으로 해석되며 가족 중에 우환이 생기는 것으로 보는 견해가 있습니다 빠지는 위치에 따라 해석을 달리 할 수 있는데..

[꿈해몽] 사기 꿈 / 사기당하는 꿈해몽 사기치는 꿈 사기꾼에게 넘어가는 꿈 등등 [내부링크]

사기 꿈 해몽 사기는 현실에서도 당하면 기분 나쁜 일인데, 꿈에서도 내가 손해를 보게 되기 때문에 굉장히 찝찝한 내용의 꿈이었어요 ㅠ_ㅠ 사기와 관련해서도 내가 사기를 칠 수도, 사기를 당할 수도 있는데 사..

[꿈해몽] 무덤 꿈 해몽 정리 [내부링크]

무덤 꿈 / 무덤에서 꽃이 피는 꿈 / 불이 나는 무덤을 본 꿈 / 무덤에 절 하는 꿈 등 무덤 꿈 무덤 꿈은 현재 심리상태가 근심 걱정을 하고 있다는 의미입니다 또 애인이나 배우자의 무덤이 나온다면 큰 싸움이..

[꿈해몽] 꽃과 관련된 꿈해몽 정리 [내부링크]

꽃 꿈해몽 #꽃보는꿈 #꽃꺾는꿈 #꽃선물받는꿈 #꽃병얻는꿈 #노란꽃보는꿈 #장미꽃꿈해몽 <장미꽃 꿈해몽 > 장미꽃을 꺾는 꿈 미혼인 남성이라면 미인과 결혼하게 된다 장미꽃 보는 꿈 부부관계가 좋아지며 연인..

[꿈해몽] 물과 관련된 꿈을 꾸었다면? 물에 대한 꿈해몽 알아보기 [내부링크]

물 꿈해몽 물에 빠지는 꿈 / 우물에 들어간 꿈 / 홍수나 바닷물이 밀려들어오는 꿈 / 파도가 치는 꿈 / 물 마시는 꿈 / 천장에서 물이 떨어지는 꿈 물에 빠지는 꿈 물에 빠지는 것은 흉몽을 의미합니다 물에 빠지..

[39] 헷갈리는 단어 모음 / 뇌졸증 뇌졸중 / 곁땀 겨땀 / 대갚음 되갚음 / 얻다 대고 어따 대고 / 설레임 설렘 [내부링크]

헷갈리는 단어 Best 5 뇌졸증 vs 뇌졸중 곁땀 vs 겨땀 대갚음 vs 되갚음 얻다대고 vs 얻다 대고 설레임 vs 설렘 1. 뇌졸중 vs 뇌졸증 뇌졸증과 뇌졸중 중에서 어떤 단어가 맞을까요? 증상이라는 단어 때문에 '뇌..

[꿈해몽] 돼지 꿈해몽 / 돼지 보는 꿈 돼지 잡는 꿈 죽은 돼지 꿈 아기 돼지 꿈 등 [내부링크]

돼지꿈 해몽 돼지와 관련된 꿈해몽입니다 보통 돼지와 관련되어 있는 꿈은 길몽이라고 알고 있는데요 :) 그래서 꿈에 돼지가 나오면 복권을 사는 경우도 많죠 ㅎ ㅎ 돼지가 나온다고해서 무조건! 길몽은 아니니..

[꿈해몽] 비행기 꿈 풀이 / 비행기 사고 / 추락하는 꿈 / 이륙 착륙 하는 꿈 [내부링크]

비행기 꿈 풀이 오늘은 비행기와 관련된 꿈을 알아볼게요 1. 비행기가 추락하는 꿈 비행기가 추락하는 꿈은 자신의 신분이 새로워지는 꿈으로 해석됩니다 사업, 직위, 신분이 새로워 질 수 있습니다 2. 비행기 타..

[38] 한국인도 헷갈리는 한국어 / 조취와 조치 [내부링크]

조취 vs 조치 #구속조치 #조치를취하다 #법적조치 #조취조치 #후속조치 조취와 조치 두개의 단어 뜻을 정확하게 알고 계시나요 ~? 두개의 발음이 비슷해서 말할 때는 자연스럽게 사용 할 수 있지만 글로 적을 때..

[아이패드 ] 굿노트(Good Notes5) 업데이트 / 새로운 기능 추가 / 꿀팁 [내부링크]

iPad : 굿노트 (Good Notes5) 업데이트 기능 #아이패드 #굿노트기능 #굿노트필기 #굿노트꿀팁 #굿노트플래시카드 #애플펜슬 #굿노트업데이트 안녕하세요 :) 아이패드 굿노트에 대한 글은 오랜만에 적어보네요..

[생활정보] 전자레인지에 넣으면 안되는 음식 다섯 가지 [내부링크]

전자레인지에 넣으면 안 되는 음식 다섯 가지 전자레인지에 음식을 데우면 직접 가스를 켜고 요리하는 것보다 시간도 짧고 간편해서 가정에서 자주 쓰이는 가전제품이죠! 하지만 모든 음식이 다 가능한 건..

[꿈해몽] 친구관련 꿈해몽 / 친구꿈 남자친구꿈 옛친구꿈 [내부링크]

친구 관련된 꿈해몽 #친구꿈 #친구가결혼하는꿈 #죽은친구꿈 #남자친구꿈 친구가 우는 꿈 : 친구가 우는 꿈은 자신이 우울하거나 외로움을 느끼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친구가 우는 모습에 자신이 투영된 모습이라..

[꿈해몽] 숫자 관련된 꿈해몽 / 숫자 보이는 꿈 [내부링크]

꿈에서 숫자가 보이는 꿈 #숫자꿈 #로또숫자꿈 #로또꿈 #숫자관련꿈해몽 #숫자1꿈 #숫자3꿈 #숫자보는꿈 #숫자세는꿈 #꿈해몽 #숫자꿈의미 숫자꿈은 .. 저도 자주 꿔보고 싶은 꿈 중 하나인데요, 저는 꿈에서 숫..

[맥북] macOS 특수문자 단축키 사용하기 2 / 사과로고 / 심볼기호 [내부링크]

맥북 단축키 : 사과 로고 / 심볼 기호 사용하기 안녕하세요 :) 바로 전 포스팅에서 mac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모티콘과 특수문자, 한자 변환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엔 애플만의 사과로고 와 / 심볼기호를..

[맥북] mac os 이모티콘 / 특수 문자 / 한자 변환 사용방법과 단축키 알아보기 [내부링크]

맥북 사용 꿀팁 : 이모티콘 / 특수문자/ 한자변환 단축키 #맥북특수기호 #맥북단축키 #맥북이모티콘 #맥단축키 #맥한자변환 #맥북한자사용법  #맥북이모티콘사용법 맥북c을 사용하면서 특수문자를 쓰고..

[Blog] 네이버 블로그 움짤 쉽고 간단하게 올리기 / 블로그 어플 이용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 움짤 올리는 방법 :: 블로그 모바일 어플로 Gif 파일 만들기 안녕하세요 ఇ 티스토리 블로그는 Gif파일인 움짤을 올리려면 여러 과정으로 편집도 해야 하고 용량도 정해져 있어서 처음에는 굉장히..

[생활정보] 전기화상 시 예방 조치 / 감전사고 예방법 [내부링크]

전기화상과 감전사고의 예방법 1. 감전사고란? 감전사고는 감전(Electric shock)과 전격으로 나누어집니다 사람이나 동물의 몸 일부 또는 전체에 전류가 흐르는 현상이 감전이며 감전에 의해 받게 되는 충격, 크..

[회계] 엑셀 기본 함수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의 기본 함수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엑셀은 필터를 설정하거나, 함수를 입력해서 등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가 있죠 기본 함수와, 단축키를 이용하면 훨씬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

[회계] 기본 용어 정리 [내부링크]

회계 기본 용어 정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회계 기본 용어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 회계 업무를 하면서 많이 사용하는 계정과목인데요 자산을 사용하는 경우에 따라 계정과목이 다르니 설명을 참고하여 계정과목..

[ios] 맥북(MacBook) 워드(Word) 단축키 모음 [내부링크]

맥북 워드(Word) 단축키 모음 안녕하세요, 맥북의 기본 단축키와 / 엑셀 단축키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맥북에서 워드로 문서를 작성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단축키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

[인스타그램] 계정 영구삭제 하는 법 / 비활성화 하기 / 주의할 점 [내부링크]

인스타 그램 계정 삭제 인스타그램은 요즘 많이 하는 SNS 중 하나인데요 공개 계정/비공개 계정으로 나누어 운영할 수 있어서 좋은 장점이 있어요 공개 계정은 자신이 올리는 게시물을 모든 사람이 다 보게 되는..

[애플워치] 디즈니&픽사 고화질 배경화면 공유 / 워치페이스 사진 설정 방법 [내부링크]

애플 워치 디즈니&픽사 고화질 배경화면 공유 사진 배경화면 설정 방법 #애플 워치 워치 페이스 #애플 워치 디즈니 배경 #애플 워치 픽사 배경 #디즈니 배경화면 #애플 워치 디즈니 고화질 #워치 페이스 갤러리 오..

[ios] 맥북(MacBook) 엑셀(Exel) 단축키 모음 2편 [내부링크]

맥북(MacBook) 엑셀(Exel) 단축키 모음 2편 안녕하세요 •ᴥ• 저번 포스팅에 이어 맥북의 단축키를 더 자세히 알아보려고 해요 지난 글은 엑셀 사용할 때 외에도 사용할 수 있는 기본적인 단축키를 알아보았다면..

[ios] 맥북(MacBook) 기본 / 엑셀(Exel) 단축키 알아두기 [내부링크]

맥북 맥북 기본 단축키와 엑셀(Exel) 단축키 맥북 사고 나서 엑셀 쓸 일이 없었는데 오랜만에 사용하려고 보니 윈도우랑 다르게 키보드가 달라서 단축키 쓰기가 어렵더라고요 ,, 엑셀(Exel)은 업무 할 때도 자주..

[생활정보] 귀에 벌레가 들어갔을 때 어떻게하나요 ? [내부링크]

생활 속 응급처치 방법 :: 귀에 벌레가 들어갔을 때 가정에서 일어나는 일 중 여름철 벌레가 많을 때 야외나 실내에서 발생하는 응급상황 중 하나는 귀에 벌레가 들어가는 경우입니다 자다가 벌레가 날아다니는 소..

[iPad] 사과 앱마켓 :: 아이패드 필수 어플 저렴하게 다운받기 ! (굿노트/프로크리에이트/노타빌리티/루마퓨전/오토슬립 등) [내부링크]

아이패드 필수 어플 안녕하세요 #아이패드를 구매하면 다양한 어플들을 설치하게 되죠! 아이패드 어플들 중 유용한 어플은 거의 유료이더라고요 하지만.. 설치하면 뭔가 삶의 질이 올라가는 것 같은..ㅎㅎ 그래서..

[Macbook] 마크업 기능 :: 맥북 그림판은 어디있을까 ? / 맥북 사진편집 기능 / 도형.텍스트 넣기 [내부링크]

맥북 :: 마크업 기능 윈도우 노트북만 사용하다가 맥북을 바꾸고 나서 제일 먼저 불편했던 기능이 그림판이 없는 것이었다 ㅠ_ㅠ 간단하게 사진 편집을 하거나, 도형을 추가할 때 등등 유용하게 쓰였는데 ㅠㅠ 있..

[Info] 응급처치 방법 알아두기 (1) / 생선가시가 목에 걸렸을 때 / 뜨거운 음식에 데었을 때 [내부링크]

생활 속 응급처치 방법 :: 생선가시 목에 걸렸을 때 / 뜨거운 음식에 데었을 때 생활 속에서 응급처치 방법이 필요할 때가 종종 있어요! 오늘은 음식에 관련된 응급처치입니다 생선을 먹다가 가시에 걸리는일,..

[꿈해몽] 높은 곳(절벽, 옥상, 계단)에서 떨어지는 꿈은 무슨 의미일까? / 침대에서 떨어지는 꿈 [내부링크]

꿈해몽 :: 높은 곳(절벽, 옥상, 계단)에서 떨어지는 꿈 저는 워낙 꿈을 자주 꾸는 편이라... 여러 가지 꿈들을 많이 꿔요 ㅠ_ㅠ 꿈꾸고 일어나면 잔 거 같지 않아서 더 피곤하고 하루가 힘들더라고요.. 자주 꾸는..

[일산] 준오헤어 원마운트 스트리트점 하늘쌤 :: 대만족스러운 클리닉 후기 / 살롱솔루션 시세이도 클리닉 /일산 미용실 [내부링크]

일산 헤어숍 :: 원마운트 스트리트점 / 서하늘쌤 #킨텍스미용실 #일산미용실 #원마운트미용실 #원마운트준오헤어 #일산호수공원 #일산 #일산미용실추천 안녕하세요 •ᴗ• 오늘은 너무 추천하고 싶은 곳이 있어..

[꿈해몽] 집이 무너지는 꿈 / 건물이 무너지는 꿈 해몽 / 이사갈 집이 무너지는 꿈 / 지진나서 무너지는 꿈 [내부링크]

"집이 무너지는 꿈" 집이 무너지는 꿈은 처음 꿔 본 꿈인데요 ㅠ_ㅠ 꽤 의미심장하고 찝찝한 꿈이라 해몽을 찾아보았어요 ;) 집이 무너지는 꿈 어떤 의미가 있을까? 집이 무너지는 것과 부서지는 것은 꿈 해몽에..

[Info] 코로나19 큐알(QR)코드 로그인 방법 / PASS 로 로그인하기 / 가입 방법 [내부링크]

큐알(QR)코드 로그인 방법 :: PASS 로 로그인하기 / PASS 가입 방법 코로나19 큐알(QR)코드 로그인 방법 / PASS 가입 안녕하세요 , 코로나 19가 장기화되면서 음식점이나 카페와 같은 다중 문화 이용시설을..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 삭제 / 탈퇴하는 법 [내부링크]

페이스북 :: 계정 삭제 하기 / 탈퇴하는 법 안녕하세요 요즘은 페이스북을 많이 사용하기 않아서 계정을 만들어 둔 채 방치해 둔 분들이 많습니다 계정을 따로 삭제하지 않으면 해킹의 위험과 유출 등 문제가 일..

[인스타그램] 아이콘 바꾸기 / 10주년 기념 깜짝 선물 c / 인스타 아이콘 너무 예쁘잖아 c (feat. 아이폰) [내부링크]

인스타 그램 :: 아이콘 변경 여러분 다들 인스타그램 하시나용??? (•ө•) 인스타 그램이 벌써 10주년 되었다고 해요!!!!!! 예전에 인스타그램이 어땠는지는 핸드폰에서 가끔 앤드라이브 추억 여행을 할 때 캡..

[Info] 코로나19 큐알코드(QR코드) 체크인 방법 / 카카오톡 네이버 [내부링크]

큐알코드 체크인방법 :: 카카오톡 / 네이버 올해 초부터 시작했던 코로나가.. 처음엔 하반기면 조금 괜찮아질 줄 알았지만..ㅠ_ㅠ 확진자 후유증도 심해서 마스크 잘 쓰고 위생에 최대한 신경쓰는게 최선인거같아..

[Info] 삼성 갤럭시 핏2 출시 / 4만원대 스마트 밴드 / 장점, 스펙 한눈에 알아보기 [내부링크]

삼성 갤럭시 핏 2 출시 / 장점과 스펙 알아보기 삼성전자가 선보인 스마트 밴드 갤럭시 핏 2(Galaxy가 10월 8일 국내 출시되었습니다 작년 5월 출시된 갤럭시 핏의 후속작인데요, 작년 출시된 갤럭시 핏은 1..

[티스토리] 맞춤법 띄어쓰기 기능 추천 / 글 깔끔하게 쓰는 방법 / 애드센스 승인 조건 [내부링크]

맞춤법 / 띄어쓰기 검사 기능 추천 애드센스 승인 조건 안녕하세요 ฅ•ω•ฅ 오늘은 티스토리 #맞춤법 검사 기능을 소개하려고 해요! 에드센스 승인되기 전부터 글을 올릴 때 맞춤법과 띄어쓰기 모두 완벽하게..

[키노트] 아이패드 PPT / 그래프 만들기 [내부링크]

Key note 활용하기 :: 아이패드로 PPT 만들기 / 그래프 만들기 오늘은 아이패드로 ppt를 만들 수 있는 key note 어플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 이 어플은 아이패드와 맥북의 기본 어플입니다! 하지만 이런 어플이..

[37]한국인도 헷갈리는 한국어 / 껍질과 껍데기의 차이 [내부링크]

우리말 사용하기 껍질과 껍데기의 차이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랜만에 일상 글이 아닌 한국인도 헷갈리는 한국어로 포스팅해보려고해요! 이번 단어도 역시 굳이 생각해보지 않으면 구별할 필요성을 못느끼는 단어..

[꿈해몽] 누군가 나를 쫓고 죽이려 하는 꿈 [내부링크]

저는 평소에 악몽을 자주 꾸는 편인데 .. 요즘 특히나 악몽이 심해졌어요 ㅠ_ㅠ 누군가 나를 쫓아오는 꿈은 늘 꾸던 꿈이라 해몽을 따로 찾아보진 않았는데 칼을 들고 죽이려 하는 꿈은 처음이었어요 경찰을 만났..

[36]한국인도 헷갈리는 한국어 / 갱신과 경신의 차이 [내부링크]

우리말 사용하기 기록이 갱신되다 / 기록이 경신되다 신기록을 '갱신하다'와 '경신하다' 중 어떤게 맞는 표현일까요 ? '경신'이란 단어를 알기 전에는 '갱신'이 자연스럽고 맞는 표현 같지만 신기록을 '갱신하다/..

심폐소생술 골든타임과 방법은? [내부링크]

심폐소생술(cardiopulmonary resuscitation) 심폐소생술은 알아두면 정말 좋은 응급처치 방법입니다 한 사람의 생명을 구할 수 있으니까요 !! 심폐소생술은 cardiopulmonary resuscitation의 줄임말인 CPR이라고..

[35] 한국인도 헷갈리는 한국어 / 구별하다 구분하다 차이 [내부링크]

오늘은 구별하다와 구분하다의 차이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 둘다 여러가지 비교 대상이 있을 때 사용하는 표현이지만, 굳이 신경쓰지 않으면 차이점을 알기 어려운 표현입니다 과일과 채소를 구별하다 ? 과일과..

[32] 한국인도 헷갈리는 한국어 / 귀걸이 귀고리 귀거리 [내부링크]

우리말 사용하기 귀걸이 귀고리 귀거리 우리나라 속담 중 "귀에걸면 귀걸이, 코에 걸면 코걸이"라는 말이 있죠 이 때 쓰이는 '귀걸이'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귀걸이'는 '귀거리' 또는 '귀고리'라고 말하는 사람..

[26] 하늘을 나는 비행기 ? 날으는 비행기? ︎ / 얼굴이 누렇네 ? 누러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헷갈리는 단어에 이어서 한국어 규범에 대하여 알아볼게요 !  한국어 규범 제4장 18항에 따르면 ❮용언들의 어미가 바뀔 경우, 그 어간이나 어미가 원칙에 벗어나면 벗어나느 대로 적는다❯ 고 규..

[25] 한국인도 헷갈리는 단어 Top 15 간단하게 정리 ! [내부링크]

#한국인도 헷갈리는 한국어 #오타 #바로알기 ️오늘은 지금까지 올렸던 한국인도 헷갈리는 한국어와, 일상에서 많은 사람들이 헷갈리는 단어를 간단하게 정리해볼게요 !  1. 안되 / 안돼 '안돼'는 '안되어'의..

[아이패드/아이폰] 녹화기능 / QR코드 리더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어요 ! [내부링크]

아이패드 아이폰 녹화기능 / QR코드 리더기 쉽게 설정하기 아이패드와 아이폰 녹화기능을 쉽게 사용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 내가 보는 화면 그대로 녹화를 할 수 있고, 동영상을 보다가 또는 유용한 정보..

어휘 교육과 듣기 [내부링크]

1. 듣기의 개념 - 듣기는 언어 사용의 한 양상으로서 음성 언어를 통해 이루어지는 이해 활동 - 일상 생활에서 사람들은 평균적으로 말하기의 2배, 읽기의 4배, 쓰기의 5배 정도의 시간을 듣기에 할애한다 (J.Mor..

한국어교육 어휘의 제시 방법 2 [내부링크]

< 매체 활용 차원의 제시 방법 > 1. 풍선꾸러미 방법 종이 한가운데에 중요 단어를 기재하고 그림 이 풍선을 여러 개의 작은 풍선들과 연결하고 연상 단어들을 작은 풍선위에 기재한다 -> 예를 들면, 종이 한가..

[꿈해몽] 파티 꿈해몽 총정리 [내부링크]

파티 꿈해몽 정리 화려한 파티 꿈 인간관계와 관련이 있습니다 파티에서 즐겁게 즐기는 상황이었다면 현실의 인간관계에서 좋은 관계를 유지하고 있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 넓은 인간관계를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꿈해몽] 양 꿈 해몽 정리 [내부링크]

양 꿈풀이 안녕하세요 거울경이입니다 꿈에서 동물이 많이 나오는 경우도 있죠 오늘은 양에 대한 꿈풀이를 정리해볼게요 첫번째 양이 집 안으로 들어오는 꿈 양이 집으로 들어오는 꿈을 꾸었다면 가정에서 안좋았..

[IT] 동영상,문서,이미지 파일 변환 무료 사이트 / 빠르고 간편하게 변환하자 / JPG / PNG / GIF 등등 !! [내부링크]

이미지 파일 변환하기 간단하게 변환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회원가입 없이 무료로 파일 변환하는 사이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업무를 볼 때 문서를 > 이미지로 변환하거나 또는 jpg 파일을 > png 파일로 변환 그..

일상 글 계정이동 !!! 두 계정 다 구독하고 지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두 개의 계정으로 운영하려고 해요! 일상 글 포스팅은 따로 분리하고 싶어서 계정을 하나 더 만들게 되었어요 :) 앞으로 맛집과 카페 등 일상 글은 아래의 계정에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거울 경이'..

[Info] 주민등록증 인터넷 발급 방법 / 집에서 간편하게 재발급 하기 ( 수수료, 수령 기간 ) [내부링크]

집에서 간단하게 재발급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얼마 전에 민증 사진을 몇 년 만에 새로 찍어서 주민등록증을 새로 발급했어요!! 요즘엔 민원 관련된 일이라면 #민원24 또는 #정부24에서 인터넷으로 간편히..

[티스토리] 구독버튼 생성하기 / 구독버튼 안보일 때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 :: 구독버튼 생성하기  / 구독버튼 안보일 때 티스토리를 pc로 이용하다 보면 새로운 블로그를 구독하고 싶은데 구독하는 버튼이 안보일 때가 있어요! 마찬가지로 내 블로그도 구독 버튼이 안..

[일산] 밤가시버거 :: 밤리단길 맛집 / 수제버거 / 일산 맛집인 이유!!! [내부링크]

일산 맛집 :: 밤가시 버거 안녕하세요오 오늘은 ! 친구들과 일산 밤리단길에 위치한 밤가시 버거를 방문했어요 •ω• 밤리단길은 요즘 일산에서 핫한 맛집과 카페가 밀집되어 있는 곳이에요! "밤가시 버거"는..

[애플워치] watch OS 7.0 업데이트 / 신규페이스 [내부링크]

watchOS 7.0 업데이트 / 신규페이스 최근 아이폰 / 아이패드 ios 14 버전이 나오고 애플워치고 watch OS 7.0 버전이 업데이트 되었죠 ! 애플워치3를 사용하고 있는 저도 애플워치 업데이트를 해보았어요 ! 새..

[코로나19]재난지원금 2차 지급 / 대상자 문자 안내 / 확진자 38일만에 두 자릿수로 감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특수 고용직 또는 프리랜서, 고용취약계층, 미취학 아동(영유아), 초등학생 가정에 대한 각각 해당하는 지원금이 28일~29일..

[11] 한국어교육/듣기교육의 자료 [내부링크]

듣기 교육의 자료는 한국어의 구어적 특성이 충분히 반영되어 있어야 한다. 한국어 원어민 화자에게 받아들여지는 현실적인 한국어 담화 , 즉 실제성이 있는 자료여야한다 . 1)이해가능한 입력 교사가 듣기 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