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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도 모르는 초보자를 위한 게임메이커 강좌(4)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로데이입니다. 이번 시간에 자동 벽 생성과 플레이어 벽 충돌 시 사망처리를 만들어보겠습니다. 화면 밖에 나간 벽 제거하기 자동 벽 생성을 만들기 전에 화면 밖으로 나간 벽을 제거하는 먼저 작업..

하나도 모르는 초보자를 위한 게임메이커 강좌(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로데이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스프라이트를 오브젝트에 넣어서 오브젝트를 생성하고 오브젝트에 중력을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시작하기 앞서 아래 첨부파일을 다운로드해 주시면 됩니다)..

게임메이커 • array 관련 함수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로데이입니다. 오늘은 array관련 함수들을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1. array_create(size, [value]) 설명 : 이 함수를 사용하면 size 만큼 1차원 배열을 만들고 1차원 배열 안에 value를 넣습니다...

하나도 모르는 초보자를 위한 게임메이커 강좌(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로데이입니다. 게임메이커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분들을 위해 플래피 버드를 모작하는 강좌를 작성하겠습니다. 이 강좌는 게임메이커 스튜디오2를 사용하고 코드로 작성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프..

게임메이커 • 타입을 변환시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게임메이커에서는 여러 가지 타입이 존재하는데요. 오늘은 게임메이커에서 요긴하게 사용되는 타입 변환을 알아보겠습니다. 1. 문자를 숫자로 함수 : real(string) 옳은 예 : 문자를 숫자로 바꾸려면..

유니티 • 버전 <= 2019.2 오류들 [내부링크]

1. buildConfig 에러 gradle 젤 밑에 afterEvaluate { generateReleaseBuildConfig.enabled = false generateDebugBuildConfig.enabled = false generateReleaseResValues.enabled = false generateDebugResValues..

유니티 • useProguard **PROGUARD_DEBUG** [내부링크]

**SIGN** buildTypes { debug { minifyEnabled **MINIFY_DEBUG** // 삭제 하지 않으면 에러 발생 useProguard **PROGUARD_DEBUG** // proguardFiles getDefaultProguardFile('proguard-android.txt'), 'proguard-u..

유니티 • 검은화면 생길 때 [내부링크]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FragmentActivity { 이걸 public class MainActivity extends UnityPlayerActivity { 이걸로 바꾸자

게임메이커 • String 관련 함수들 [내부링크]

찾고 싶은 함수가 있다면 ctrl+F 를 사용하세요. 게임메이커 도움말을 참고하고 주관적인 해석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이 글은 게임메이커 스튜디오 2 (2.2.1.375 버전)에 적합합니다. --------------------..

Swift • 테이블 뷰(Table View) 버튼을 누르면 뷰 전환시키기 (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로데이입니다! 저번 편에서는 테이블 뷰에서 필요한 기본 구성요소에 대해서 배워봤는데요. 이번 편에선 버튼을 누르면 뷰를 이동시키고 그 버튼에 해당하는 내용도 같이 옮기는 내용을 할 거예..

Swift • 테이블뷰(Table View)생성 및 기본코드 작성 (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로데이입니다! 오늘은 앱 개발할 때 자주 사용되는 테이블 뷰를 생성해보고 기본 코드를 작성해보겠습니다. 생성 및 UI 우선 프로젝트 생성하실 때 UI는 스토리보드, 언어는 스위프트로 해..

Apple Watch • 아이폰과 애플워치에 데이터 교환을 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로데이입니다! 오늘은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연동하여 데이터 통신을 해볼 건데요. 아직까지는 애플워치가 그렇게 유명하지는 않아도 언젠간 애플워치도 아이폰처럼 엄청난 효과를 가져올 것입니다..

SwiftUI 4일차 • 사진앨범에서 이미지를 들고와 뷰에 푸시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로데이 입니다! 오늘은 사진을 화면에 띄울 것인데요. 바로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소와 똑같이 SwiftUI로 프로젝트를 만들어 주세요. import SwiftUI struct ContentView: View { var body:..

SwiftUI 3일차 • VStack, HStack, @State ⋯ 관하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로데이 입니다! 2일차에서 말 다 못한 VStack, HStack, @State, SwiftUI 코딩 방식에 대해 설명해드리겠습니다. 2일차 링크 z3r0day.tistory.com/18 SwiftUI 2일차 • 버튼을 누르면 'Hello World!'..

SwiftUI 2일차 • 버튼을 누르면 'Hello World!'가 튀어나오게 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로데이입니다! 오늘할 주제는 제목과 같이 '버튼을 누르면 'Hello World!'가 튀어나오게 해보자!'입니다. 우선 1일차의 마지막 진행을 보면 아래처럼 이렇습니다 버튼을 넣어 텍스트를 띄우기전에..

SwiftUI 1일차 • 프로젝트 생성 및 소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제로데이입니다! 오늘부터 SwiftUI를 통해 개발하고 공부한것을 공유하고자 글을 작성을 하게되었습니다. SwiftUI란 스토리보드를 대체할수있는 애플이 만든 새로운 인터페이스 시스템입니다. 엑스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