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roori의 등록된 링크

 zeroor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6건입니다.

아이폰 공장초기화 방법 (+6부터 11 프로까지) [내부링크]

가족, 지인, 친구로부터 아이폰을 받거나 내가 그들에게 빌려줄 때 나의 개인정보를 초기화를 하게 되는데 아이폰의 경우 기존의 안드로이드 폰 보다는 다소 까다롭다고 느낄 수 있다. 계정이 유효하고 계정정보를..

목감기 빨리 낫는법(+원인, 증상, 예방법) [내부링크]

다시금 확진자가 늘어나면서 세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지금, 코로나19에 걸리지 않아도 어딜 지나가거나 회사에서 기침만 해도 괜히 눈치보이고 그들이 눈치를 주기도 한다. 메르스 사태에도 겪었던 상황들이..

그것이 알고싶다 1230회 : 전광훈 목사와 사랑제일교회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싶다 1230회 광장에 선 목자 - 애국목사 전광훈과 사랑제일교회 집회 이후 처음으로 카메라 앞에 선 전광훈 목사, <그것이 알고싶다>는 그를 직접 만나 보았다. 지금, 전광훈 목사는 어떤 생각을 하고..

스타다큐 마이웨이 213회, 배우 홍진희 편 [내부링크]

이번 스타다큐 마이웨이 213회에선 배우 홍진희가 출연해 오랜만에 근황을 전했다. 홍진희는 1962년생으로 올해 나이 59세다. 여전한 솔로 예찬을 외치는 홍진희는 싱글하우스와 자신의 삶의 가치관을 솔직하게..

궁금한 이야기 Y 512회 : 코로나19의 악몽, 홍석천 외 자영업자 비극 [내부링크]

코로나19의 악몽, 사장님들은 왜 벼랑 끝으로 내몰렸나? 지난 일요일, 이태원에서 10년 넘게 레스토랑을 운영해오던 방송인 홍석천 씨가 마지막 영업을 했다. 하루 매출 3만8천원으로 시작해 한 때는 일대에..

눈다래끼 나는 원인, 빨리 낫는 법(+예방하는법) [내부링크]

평소와는 달리 눈 뜨는 게 힘들고 깜빡일 때마다 꼭 무언가 들어간 것처럼 이물감이 느껴질 때, 아 설마 하면 정말 사람잡듯 다래끼를 발견하게 된다. 보통 자주 다래끼가 올라오는 사람들이라면 그 느낌을 알텐..

신용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중 14일을 추천하는 이유 [내부링크]

왜 대부분 신용카드 커뮤니티나 사용자들 모임에선 결제일 14일을 추천하는 것일까? 대부분의 월급날은 10일이거나 15일, 20일, 25일이기 마련인데, 월급날이나 다음날로 지정하면 좋지 않을까? 물론 그게 편할 수..

롯데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이용기간 알아보자 [내부링크]

롯데카드는 과거 자주 사용했던 카드 중 하나였으나, 혜택과 실적 조건이 나와 맞지 않아 반년만에 해지한 카드다. 되도록 월 지출금액을 관리하기 위해서 무이자 할부를 자주 활용하는 편인데, 롯데카드는 다른..

농협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이용기간 알아보자 [내부링크]

우리나라 굴지의 은행중 하나인 농협. 요새들어 농협카드의 광고력을 새삼 느낄 수 있는데, 카드 디자인도 세련되어지고 혜택도 어느 정도 수준급에 오른듯 보인다. 하지만 필자는 농협이랑은 연이 없어 발급하지..

삼성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이용기간 알아보자 [내부링크]

앞서 다루었던 전업계 카드사 중 현대카드만큼이나 발급문턱이 높은 삼성카드. 이건 전업계 카드사들의 특징이기도 한데, 그 중에서도 삼성카드는 한도를 후하게 주기로 유명하다. 더불어 본인의 신용등급이 하락..

씨티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이용기간 알아보자 [내부링크]

신용카드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면 모를 수 있는 씨티카드. 하지만 이번에 카카오뱅크와 제휴하면서 조금은 인지도가 올라간 모양새인데, 외국계 은행인 씨티은행 산하의 카드사이다. 좋은 혜택으로 무장한 카드..

현대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이용기간 알아보자 [내부링크]

심플함의 대명사 현대카드. 혜택도 심플해졌다가 최근 다시 돈을 푸는 듯한 느낌이 드는데, 발급 문턱이 높고 한도 상향에 야박해도 디자인이 최애라 버릴수가 없는 카드사다. 어지간한 신용등급으론 비벼볼 수도..

IBK 기업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이용기간 알아보자 [내부링크]

의외로 탄탄한 자본력을 가지고 있는 기업은행. 하지만 카드업에 투자하는 걸 보고 있자면 조금은 아쉬운데 특히나 기업은행의 경우는 더 그렇다. 아직까지 BC계열이 주를 이루고, 독립적인 카드사로 떼어놓지 않..

하나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이용기간 알아보자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하나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이용기간이다. 과거 외환카드를 보유하고 있던 사람이라면 이젠 하나카드로 통합되어 관리되고 있을텐데, 최근 롯데카드를 인수한다는 루머가 돌기도 하였지만, 롯데..

우리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이용기간 알아보자 [내부링크]

국내 신용카드의 결제일별 이용기간 또는 사용기간을 알아보는 포스팅을 올린지 세번째다. 공교롭게도 발급받았던 순서대로 글을 올리고 있는데, 우리카드는 같은 은행업권 카드사임에도 불구하고 참 그렇다. 개인..

KB국민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이용기간 알아보자 [내부링크]

저번 포스팅에 이어서 신용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알아보는 글을 작성하고 있다. 신한카드와 마찬가지로 KB국민카드 또한 1일~27일의 결제일을 가지고 있고, 사용자 마음대로 결제일을 설정할 수 있다. 같은..

신한카드 결제일별 사용기간, 이용기간 알아보자 [내부링크]

신용카드는 카드사 별로 이용기간을 두고 결제일을 지정해 카드대금을 청구하는데, 실상 카드사별로 대동소이한 편이다. 하지만 하루라도 연체시 내 신용등급엔 치명적일 수 있기 때문에 사전에 미리 알아두는 습..

리볼빙 결제 서비스가 신용등급에 치명적인 이유 [내부링크]

이제는 현금을 내는 것보다 카드를 제시하는게 더 편한 시대가 도래했다. 지갑에 빵빵하게 현금을 들고 다녔던 과거와 달리 지갑은 얇아지거나 간편결제의 활성화로 아예 없어지고 있는 추세이기도 하다. 어느 뉴..

페르시안 고양이 특징, 성격, 유전병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고양이 계의 불독, 시추, 퍼그로 불리는 페르시안 고양이는 일반 고양이처럼 생긴 녀석도 존재한다. 모색이 흰색일 경우 터키쉬 앙고라와 혼동하기도 하는데, 그 보다 털이 더 긴 장모 종의 대명사이기 때문에 그..

샴 고양이 특징, 성격, 유전병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그 어떤 종보다 뚜렷한 특징을 가지고 있는 녀석, 샴. 무언가 매혹적인 외모는 비단 외모 뿐만이 아니라 그 역사가 말해준다.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이 결혼 선물로 샴 고양이를 선물받고는 애지 중지 키워 여왕의..

스코티쉬(시) 폴드 고양이 특징, 성격, 유전병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태생부터 귀여운 외모를 지닌 스코티쉬 고양이에 귀까지 접혀 귀여움을 뿜뿜 내보내는 스코티쉬 폴드. 하지만 이 고양이는 인간의 이기심덕에 대를 끊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계속해서 브리딩되고 있다. 안타깝게도..

코리안 숏헤어 고양이 특징, 성격, 유전병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동네 흔히 돌아다니는 한국 고양이, 이를 일컬어 코리안 숏헤어로 부르기 시작했는데 공식적인 품종으로 지정된 것은 아니다. 아메리칸 숏헤어, 브리티쉬 숏헤어 등 각국의 고양이 품종에서 따온 은어라고 전해진..

아메리칸 숏헤어 고양이 특징, 성격, 유전병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고양이 계의 백호라고 볼 수 있는 아메리칸 숏헤어. 약간 벵갈 고양이 스러우면서도 독자적인 매력을 지닌 고양이 중 하나다. 우리나라에 코리안 숏헤어가 있다면 외국엔 아메리칸 숏헤어, 브리티쉬 숏헤어가 있..

비보호 좌회전은 빨간불에 할까? 초록불에 할까?(+신호, 방법) [내부링크]

운전을 하다보면 한번은 꼭 마주하는 표지판이 있다. 바로 비보호 좌회전 표지판. 운전을 처음하거나 미숙한 이의 경우 비보호 좌회전을 어느 신호에 해야 하는지 헷갈릴때가 있다. 심지어는 운전을 좀 해본 사람..

브리티쉬 숏헤어 고양이 특징, 성격, 유전병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영화 '슈렉'에 나오는 장화신은 고양이로 유명한 품종인 브리티쉬 숏헤어. 특히나 골드, 주황빛이 나는 털색을 지닌 녀석들을 많이 볼 수 있는데, 이번엔 몸집이 크고 성격 좋기로 유명한 브리티쉬 숏헤어 고양이..

블랙팬서 줄거리 내용요약 결말 스포 평가 수익 예고편 [내부링크]

블랙 팬서 (2018) Black Panther 감독 : 라이언 쿠글러 제작 : 케빈 파이기 각본 : 라이언 쿠글러 조 로버트 콜 장르 : 슈퍼히어로 출연진 : 채드윅 보즈먼, 마이클 B. 조던, 루피타 뇽오, 다나이 ..

애플 펜슬 2세대 충전 사용법 후기 리뷰 [내부링크]

이번에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인치 256gb를 구매하면서 애플 펜슬 2세대도 같이 구입하였다. 애초에 그림을 연습하려 구매한 것이었는데 펜슬이란게 16만원 돈이나 할 줄은 몰랐다. 어찌되었든 애플 펜슬 2세대..

아이패드 프로 4세대 12.9 셀룰러 wifi 언박싱 리뷰(+256GB) [내부링크]

사실 맨 처음 아이패드에 대해 관심을 가졌던 건 작년 말부터였다. 당시는 아이패드 프로 3세대까지만 출시된 상태였는데, 4세대가 곧 출시된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었던 상태였다. 전문가들의 리뷰를 보니 사실..

디스코드 설치오류 installation has failed 해결방법(+원인) [내부링크]

과거 팀보이스부터 토크온 등 여러 음성 채팅 프로그램이 있었지만, 지금의 디스코드같은 범용성을 보여준 사례는 없었던 것 같다. PC사용자와 모바일 앱 사용자 간 채팅도 가능하도록 구현된 이 앱은 최근 '배틀..

9월 홈플러스 영업시간 휴무일 쉬는날 (+알아보는 방법) [내부링크]

이제는 너무나 친숙한 브랜드 대형마트. 예전만 해도 약간은 부담스럽고 동네 슈퍼나 마트에 가기 마련이었는데 이제는 생활전반에 꽉 자리잡고 있는 모습이다. 대형마트의 경우, 나라에서 지정한 공식적인 휴무일..

9월 이마트/노브랜드 영업일 휴무일 노는날 (+알아보는 방법) [내부링크]

이제는 좀 더 생활전반에 가까워진 대형마트. 주기적으로 대형마트를 가는 사람이라면 일요일에 다가오고 있을 때 응당 휴무일을 체크하는게 당연하게 되었는데, 나라에서 공식적으로 지정한 몇째주 일요일 이라는..

다이소 매장 영업시간 지점별로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정말 단시간에 우리 삶에 자리잡은 다이소. 요새는 홈플러스만 가도 붙어있는 경우를 쉽게 볼 수 있는데, 다이소 간판을 보면 쉽게 지나칠 수 없게 되는 이상한 심리가 생겼다.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정리함을..

랙돌(렉돌) 고양이 특징, 성격, 유전병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랙돌(렉돌) 고양이는 차분한 성격에 애교가 넘쳐 고양이 중에 가장 개냥이에 가깝다고 소문난 품종이다. 자연태생인 종은 아니고 누군가가 만들어낸 품종으로 전해지는데, 이번 포스팅에선 랙돌(렉돌) 고양이의..

먼치킨 고양이 특징, 성격, 유전병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강아지에 닥스훈트나 웰시코기가 있다면, 고양이엔 먼치킨이 있다. 짧은 다리로 심장을 폭행하는 고양이 품종 중 하나인 먼치킨은 유명한 유튜버들도 한마리씩 데리고 있을만큼 인기가 많다. 먼치킨은 숏레그, 롱..

러시안블루 고양이 성격, 특징, 유전병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이번에 알아볼 고양이 묘종, 품종은 러시안블루다. 고양이 계의 신사라고 불릴 정도로 조용하고 얌전하기로 유명한 러시안블루 고양이는 직장인, 현대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품종이다. 필자도 러시안블루 고양이를..

노르웨이숲 고양이 특징, 성격, 유전병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필자는 위의 사진에 나와있는 노르웨이숲 고양이를 키우고 있다. 실제 본인 애묘의 사진이며 어릴때라 지금은 꽤나 털이 자라있는 상태다. 게다가 노르웨이숲 고양이는 수컷과 암컷의 크기차이가 매우 크다고 하..

SM6 중립주차, 시프트 락 릴리즈 하는 방법 [내부링크]

현재 필자는 SM6의 오너이다. 17년 11월식 SM6를 소유하고 있는데, 최근 페이스리프트가 완료된 소식을 접했는데 뭐 크게 달라진건 없어보이는...아무튼 처음에 차량을 출고받고 우연하게 중립 주차를 해야 하는..

구글플레이 (Play 스토어) 앱이 계속 중단됨 뜰 때 해결방법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휴대폰이나 태블릿을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마주했을 경고문, Google Play 서비스이(가) 계속 중단됨 Google Play 스토어이(가) 계속 중단됨 한번, 두번은 괜찮지만 계속해서 뜨는 경우가 종..

궁금한 이야기 Y 511회 : 갓민희, 7살 아이들에게 폭력을 휘두른 선생 [내부링크]

궁금한 이야기 Y 511회 : 갓민희, 7살 아이들에게 폭력을 휘두른 선생 이번주 8월 28일 궁금한 이야기 Y 511회에서는 7살 아이들과 학부모들에게 절대적인 권력을 행사하고 아이들에게 폭력을 일삼았던..

그것이 알고싶다 1229회 : 완도군 평일도 해안초소 총기난사 사건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싶다 1229회 : 완도군 평일도 해안초소 총기난사 사건 8월 29일 이번주 그것이 알고싶다에선 1989년 당시 화제가 되었던 전남 완도군의 평일도에서 벌어진 해안초소 총기난사 사건을 다룬다고..

서울 강서구 PC방 살인사건 범인 신상 프로필 정리 요약 [내부링크]

서울 강서구 PC방 살인사건 개요 발생일 : 2018년 10월 14일 오전 8시 10분경 발생 위치 :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서구 내발산동 포시즌 PC방 범죄 항목 : 살인죄 가해자 : 김성수(1989년생, 29세, 남) 피해..

영화 아쿠아맨 줄거리 결말 스포 예고편 내용 정리 [내부링크]

아쿠아맨 (2018) Aquaman 감독 : 제임스 완 제작 : 피터 새프런 롭 카원 잭 스나이더 (기획) 데보라 스나이더 (기획) 제프 존스 (기획) 월터 하마다 (기획) 존 버그 (기획) 각본 : 데이비드 레슬리..

신호대기 중 기어를 중립 N으로 두면 연비 상승에 효과 있을까? [내부링크]

내 차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을것이다. 혹은 스스로 고민해봤을지도 모른다. "기어를 N으로 두면 기름이 덜 소모되니 연비가 올라가지 않을까?" 과연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은 무엇일까? 이를..

영화 47미터 2 줄거리 결말 스포 평점 예고편 후기 [내부링크]

47미터 2 (2019) 47 Meters Down: Uncaged 장르 : 스릴러, 공포 감독 : 조하네스 로버츠 각본 : 어네스트 리에라, 조하네스 로버츠 제작 : 제임스 해리스, 로버트 존스, 케이트 글로버 주연 : 소피..

강남역 노래방 묻지마 살인사건 정리 요약 범인 프로필 [내부링크]

강남역 노래방 묻지마 살인사건 개요 2016년 5월 17일 오전 1시 5분쯤, 서초동에 위치한 노래방 건물의 남녀 공용 화장실에서 30대 남성 김성민(1982년생)이 20대 여성 하 모씨를 흉기로 수 차례 찔러 살해한 살..

엘 아르기닌 효능 효과 복용법 부작용 후기 추천 (feat.나우푸드) [내부링크]

엘 아르기닌 효능 효과 복용법 부작용 후기 추천 (feat.나우푸드) L-아르기닌은 요소 대사와 배출에 관여하고, DAN 합성과 단백질 생산에서도 역할을 하는 조건부 필수 아미노산이다. 또한 중요한 산화..

ZMA 효능 복용법 부작용 후기 추천 (feat. 나우푸드) [내부링크]

ZMA 효능 효과 복용법 부작용 후기 추천 (feat. 나우푸드) 힐링 포션이라고도 불리는 ZMA는 최적의 흡수와 운동 후 회복을 증진하도록 고안된 아연, 마그네슘과 비타민 B-6의 조합물이다. 특히나 근력운동, 과격..

무기수 장씨(장동오) 사건의 밝혀진 진실 (송정저수지 사건) [내부링크]

무기수 장씨(장동오) 사건 얼마 전 그것이 알고싶다 1228회에서 16년간 억울한 옥살이를 하고 있다는 무기수 장씨(장동오) 사건을 다루었다. 당시 방송에서 자녀들이 양심 고백을 하면서 사건은 다른 국면으로..

영화 저스티스 리그 줄거리 결말 내용 평점 평가 리뷰 [내부링크]

저스티스 리그 (2017) Justice League 감독 : 잭 스나이더 중도 하차 후 조스 웨던 마무리 기획 : 크리스토퍼 놀란 에마 토머스 벤 애플렉 조스 웨던 제작 : 찰스 로븐 데보라 스나이더 제프 존스 존 버..

머슬테크 클리어머슬 효능 효과 복용법 권장량 부작용 후기 [내부링크]

머슬테크 클리어머슬 효능 효과 복용법 권장량 부작용 후기 얼마전부터 운동하는 이들에게 각광받기 시작한 머슬테크 클리어머슬. 효과가 좋은 건 익히 들어 알고 있으나 다소 높다고 느껴지는 가격대. 아..

오메가3 효능 효과 복용법 부작용 후기 추천 (feat. 비린내 안 나는) [내부링크]

오메가3 효능 효과 복용법 부작용 후기 추천 (feat. 비린내 안 나는) 오메가3는 어디에선가 한번쯤은 들어봤을 것이다. 오메가3는 생선이나 들기름, 참기름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지방으로 몸에 나쁜..

센트리 21 멀티비타민 종합비타민 복용법 후기 추천 [내부링크]

센트리 21 멀티비타민 종합비타민 복용법 후기 추천  : 가성비 좋은 종합 멀티비타민, 끝판왕 아예 대놓고 센트롬 경쟁사임을 드러내고 있는 제품. 오죽했으면 겉표지에 심어놓았을 정도이며 가성비는 비..

코큐텐 유비퀴놀 효능 복용법 권장량 후기 추천 [내부링크]

코큐텐 유비퀴놀 효능 복용법 권장량 후기 추천 (feat. 캘리포니아 골드 뉴트리션) 코큐텐은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높은 혈압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유명하다. 단편적인 예로 코큐텐은 점화플..

엘 카르니틴 효능 복용법 후기 추천 (feat. 닥터스 베스트) [내부링크]

엘 카르니틴 효능 복용법 후기 추천 (feat. 닥터스 베스트) 엘-카르니틴은 지방산 대사에 필수적인 작용을 하는 조효소로 아미노산 유도체이다. 의약품으로는 협심증이나 급성 심근경색과 같은 허혈성 심..

내 자동차의 연비를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내 자동차가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관심가져봤을 '연비'. 자동차의 연비는 각자가 품고 있는 엔진이나 미션, 연료 더불어 오너의 운전 습관 등 여러가지 요소에 따라서 결정된다. 연비, 연비 굳이 연비를 따..

그것이 알고싶다 1228회 : 무기수 장 씨, 조작된 사건?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싶다 1228회 : 무기수 장 씨의 16년은 조작 되었다? 이번 8월 22일 방송되는 그것이 알고싶다 1228회에는 과거 목포에서 진도로 향하던 중년 부부의 봉고 트럭이 저수지에 추락하여 남편이 범인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