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shai의 등록된 링크

 zeshai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88건입니다.

신형 싼타페 깡통이 정답입니다. [내부링크]

페이스리프트 된 신형 싼타페 깡통은 정말 가성비를 따졌을 때 최고의 상품인 것 같습니다. 저 같은 가성비 충이 아니더라도 최소한이 옵션만으로 저렴하게 싼타페를 탈 수 있습니다. 물론 3천만원이..

인생사 괴로울 땐 닥터 후 시청. 닥터 후 토치우드 보는 순서 [내부링크]

닥터 후를 보면 우주의 먼지 한 톨도 되지 않는 작고 작은 지구에서의 이 바둥바둥 살아가는게 무슨 의미가 있나 싶습니다. 그래서 괴로울 때 마다 닥터 후를 돌려 봅니다. 기존에는 1963년부터 1989년까지 영국드..

텍스토머 3초 틈막이 후기 샷시 우풍 차단 [내부링크]

오래된 아파트에 살다보니 샷시들이 노후화 되어서 우풍이 심하게 들어옵니다. 그렇다고 샷시를 교체하자니 어마어마한 비용이 들고 올 해 겨울만 일단 좀 지내보고자 샷시 틈막이 제품들을 찾다가 텍스토머 3초..

천국의 맛을 찾았다 다이제볼 [내부링크]

상상도 못했다. 이런 맛이 있다니... 회사 펜트리의 다이제 초코볼은 내가 다 처먹고 있다. 칼로리 폭탄인들 어떠한가, 몇 개 입에 털어넣고 우걱우걱 씹으면 하루당이 한번에 충전된다. 작은 포장이 있고, 큰 포..

카톡 옮기기 백업 실수하지 않는 방법 [내부링크]

스마트폰을 교체하면서 카카오톡을 옮길 때 많은 분들이 실수하는 방법입니다. 저 역시 그랬고... 카카오톡 메인 화면 아래 제일 오른쪽에 있는 더보기 탭 [...] 표시로 들어간 다음 => 화면 상단 오른쪽에 있는..

신용카드 인식이 안될 때 IC 카드 간단 청소 [내부링크]

몇 일 전 부터 편의점이랑 식당에서 카드 인식이 잘 되지 않습니다. 결국 몇 번 시도하다가 마그네틱으로 긁어서 해결하던데요. 매번 인식이 안되네요. 그냥 뭐 돈 드는 것도 아는데 카드 교체 해야지 라고 간단히..

2021년 한국 미국 주식 시장 개장일, 휴장일 [내부링크]

2020년 주식 시장은 12월 30일부로 폐장했습니다. 2021년 개장일은 1월 4일 입니다. 2021년 1월 4일 개장 시간은 평소보다 1시간 늦춰진 오전 10시 입니다. 그러나 거래 종료 시간은 오후 3시 30분으로 동일 합니..

쿠팡 OTT 서비스 쿠팡플레이 계정 공유 방법 가족과 함께 보세요. [내부링크]

 쿠팡 OTT 서비스 쿠팡플레이가 드디어 출시 했습니다. OTT 서비스는 Over-The-Top Media Service 줄임말로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를 뜻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아직까지는 넷플릭스, 디즈니, 아마존이나..

2021년 연휴, 공휴일 좌절... ㅜ.ㅜ [내부링크]

공휴일은 삼일절, 어린이날, 석가탄신일, 추석연휴, 설날연휴로 끝 광복절, 현충일, 개천절, 한글날, 성탄절 모두 주말 (모두 대체휴일 적용되지 않음) 전국 단위 선거도 없음 2022년 1월1일도 토..

워드프레스 Google Kit - 애드센스 연결 오류: 요청 매개변수가 비었습니다:accountID. [내부링크]

간만에 워드프레스 사이트를 하나 다시 세팅을 했는데, 구글 킷을 연결하니 애드센스에서 오류가 뜬다. 사이트 속도재는 플러그인도 그렇고, 어 뭐지? 열심히 구글링 해서 몇가지 적용해보니깐, 되지 않는다. 이..

쫓겨나는 세입자 [내부링크]

아내는 현실직시를 하고 있는것 같은데, 남편은 신앙심이 깊어지네요. 현실감각없는 신념이 부른 댓가죠. 세상이 본인만을 위해 남들이 희생하며 돌아가야 한다는 자기중심적인 생각이 강한건데 그걸 정의로 포장..

유출된 갤럭시S21 가격? 레알? [내부링크]

유럽발이라서 가격이 높게 책정되었다 하더라도 이정도면 선을 씨게 넘는거 아닌가 싶은데?? 기본 갤럭시 S21 기준으로 유럽에서 849 유로면 미국에서는 849~899 달러 정도 될듯 싶네요. (미국 가격은 부가세 미포..

오르가즘이랑 섹스어필 사달라는 여사친 [내부링크]

오해다 vs 눈치가 없다 유명한 화장품입니다 나스하면 섹스어필이랑 오르가즘 빼놓을수 없어요... 진짜 단순하게 화장품 이름입니다 오해 노노하세요 참고로 에뛰드는 얼얼한 캡사이신맛, 달달한 버터맥주, 발그레..

맥에서 파일 이동하기 붙여넣기(복사아님) [내부링크]

맥 환경에 적응한지 한 두달 쯤 됐네요. 윈도우에서는 ctrl+c, ctrl+v 로 쉽게 파일을 이동 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맥에서는 오려두기라는 이름으로 cmd+x 가 있지만 파인더 메뉴에서 봐도 항상 disable 되어..

손은 아직... [내부링크]

우리가 아직 그정도 사이는 아니지 않냐? 흠....

오직 한국인만을 생각하는 영국인들 [내부링크]

1. 한국은 국내에서 잡히는 양만으로는 한없이 부족해 영국,아일랜드에서 골뱅이를 수입해온다. 2. 북해 골뱅이는 찬 바닷물덕에 식감이 더 차지고 쫀득하며 크기도 1.5배 더 크다고 한다. 3. 중국,동남아 골뱅이..

사람 차별 안하는 재벌가 자제 [내부링크]

절대 갑... 이래야 대한민국 재벌이지, 잘하고 있는듯.

해외 리얼돌 성능 수준 [내부링크]

아... 진짜 깜짝 놀람....

나무에 나사 헛돌 때 꿀팁 [내부링크]

나무 문에 달린 경첩에 박힌 나사가 헛돌거나, 가구의 나사 못들이 시간이 오래지나면 헛도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사를 또 여러 번 하다가 보면 이런 것들이 나오기 마련이죠. 그럴 때는 다른 구멍을 내다가 실패..

node.js socket.io 삽질 1편 - TypeError: callback is not a function [내부링크]

회사에서 신규 게임으로 카지노 서버 쪽을 개발하고 있음. 먼저 룸 기반의 간단한 게임으로 만들려고 하기에 node.js, socket.io를 이용해서 개발을 시작함. 아무래도 처음으로 서버를 node.js 로 만들어보는거라..

맥북 한영키 (CapsLock) 변환이 짜증 날 때... [내부링크]

먼저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적응 하셔야 합니다. 이유를 알면 이해하고 쓸 수 있습니다. 저는 세팅하기 귀찮아하는 프로그래머 중 한 명 입니다. VSCode, Eclipse, WebStorm, PhpStorm 같은 IDE를 쓸 때도 최대한..

카카오톡 QR 코드 위치 - 나만 몰랐나? @_@ [내부링크]

네이버 앱 같은 경우는 실행하자마자 상단에 QR 체크인이 바로 보입니다. 오늘은 그냥 카카오톡에도 당연히 있겠지 하고 켰다가 어버버하고 네이버 앱으로 인증했네요. 생각보다 숨겨져 있었네요. 진짜 나만 모른..

구글 앱 리젝 당하다... [내부링크]

반응형 웹 페이지 공부하다가 스크롤링 할 때 자동으로 데이터 더 가져와서 아래 화면에 붙게 되는거 만들어봤는데요. 그냥 두기 아까워서 쿠팡 파트너스 상품 랜덤으로 리스팅해놓고 웹뷰를 씌워서 제출했는데..

재택근무용 텀블러 - 스탠리 어드벤쳐 진공 텀블러 [내부링크]

요거요거 핫 아이템 입니다. 스테인리스에다가 이중 진공단열 구조라서 보온 보냉입니다. 얼죽아 여러분들은 환호할 아이템입니다. 얼음이 몇 시간 차갑게 유지되거든요. 재택 근무중에서는 필수로 체크해야..

아이폰 중고 사기 조심 - LCD 액정부품갈이 [내부링크]

아이폰 중고 액정 깨진 것 매입한다는 업자들의 글을 많이 보셨을 겁니다. 사실 왜 매입하는지 궁금했었지만... 뭐, 그냥 중국으로 수출하겠지... 그랬는데... 하... 결론부터 얘기드리면... 타오바오나 알..

마켓컬리 금미옥 쌀떡볶이 출시되자 마자 먹어 본 후기 [내부링크]

출시되자 마자 구입해 먹어본 금미옥 쌀떡볶이~ 새벽에 마켓컬리가 다녀갔고, 나머지는 냉동실에 보관. 쌀떡,오뎅,그리고 고추장 소스의 각각의 품질이 아주 좋고요, 쌀떡의 크기, 오뎅의 크기, 그리고 고추..

셀프 줄눈 시공하기 - 요렇게 사면 된다. [내부링크]

더러워진 욕실 바닥에 셀프 줄눈을 시공했습니다. 당연히 사람을 부르면 꽤 큰 돈이 들어가니 쿠팡에서 몇가지 아이템을 구비해서 몸으로 때우겠습니다. 퀄리티가 막 떨어지진 않습니다. 꽤 멋지게 됩니다. 여성분..

애플 M1 맥북과 같은 가격대의 노트북 성능 비교 [내부링크]

애플 맥북프로 M1 vs ASUS AMD Ryzen 4900HS with RTX2060 현재 한국에서 구하기 힘든 4900HS 제품 쿠팡에서 떡하니 팔고 있음. Asus ROG 제피로스 시리즈 윈도우10 포함여부, 베젤에 따라서 약간의 가격 차이가..

맥북 정전기 방지 플러그 소개 [내부링크]

회사에서 맥북 프로 쓰고 있는데 알루미늄 바디를 만질 때 마다 정전기 때문에 엄청 고생했습니다. 처음에는 겨울이라서 건조해서 그러나보다 하고 넘어갔는데... 너무 아픕니다. 구글링해보니깐 플러그의 접지..

스마트워치 선택은? 샤오미 미밴드5 vs 갤럭시 핏2 [내부링크]

갑자기 스마트워치를 사고 싶어졌습니다. 아주 오래 전 애플워치가 처음 나왔을 때 바로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직업상 하루 종일 키보드를 쳐야하는데 그 무게와 손목아래의 닿는 부분이 너무 불편해서 금방 중고..

웹소켓 클라이언트가 socket.io 서버에? [내부링크]

결론은 안된다. 어찌보면 당연한것.... 실시간 통신이 필요한 게임 서버를 만들면서 node.js 로 처음 작업하게 되었다. html5 게임을 만들고 있고 클라이언트들은 기존에 웹소켓으로 구현을 해둔게 있고 서버를 j..

코로나 3단계 사회적 거리 두기 3단계 격상되면? [내부링크]

수도권을 중심으로 전국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계속 증가 하고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주말동안 확진자 수가 누그러지지 않으면 당장 월요일부터라도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로 격상해야한다고 발표했습니다...

나의 식도염 위염 장염 편두통 극복기 [내부링크]

이 포스팅은 100% 제 경험입니다. 실제로 오랜 기간 위장병으로 고생하면서 구입해서 먹고 효과를 봤던 제품들 그리고 아직도 꾸준히 먹고 있는 제품들을 소개합니다. 그리고 해당 제품들의 소개..

케이뱅크 - 1금융 모바일 대출 비교 [내부링크]

올 해 신용 대출이 필요해서 여러 은행의 모바일 대출 상품들을 쭉 돌려보면서 한도와 금리를 알아봤습니다. 이제 대부분의 은행들이 비대면 신용대출 그것도 모바일 즉시 대출이 이뤄지기 때문..

광주은행 - 1금융 모바일 대출 비교 [내부링크]

올 해 신용 대출이 필요해서 여러 은행의 모바일 대출 상품들을 쭉 돌려보면서 한도와 금리를 알아봤습니다. 이제 대부분의 은행들이 비대면 신용대출 그것도 모바일 즉시 대출이 이뤄지기 때..

현재 난리난 6천만원 받았다는 보겸 치요남치킨 뒷광고 논란 방송국 민심 [내부링크]

솔직히 보겸정도 팬덤이면 그냥 첨부터 사과하고 좀 자숙하면 바로 회복될텐데 예전에 양팡처럼 광고인데 광고아니라고 욕한점 본인도 뒷광고인데 걸리기전에 뒷광고 한애들 비꼬는거로 유튜브 컨텐츠..

구독자 13만 초딩 유튜버의 수익 공개 [내부링크]

유튜버 도티가 당나귀귀에서 10만 구독자면 전업하라고 했었죠 같은 10만 구독자라고 하더라도 주 시청층, 국가, 컨텐츠에 따라 붙는 광고가 달라 수익은 천차만별이라고 합니다 추정수익이지만 잘 나가는 유튜버..

마우스 우클릭 해제 드래그 방지 해제 초간단 해결 [내부링크]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로 쉽게 네이버 블로그의 글을 마우스 드래그해서 복사하거나 이미지를 우클릭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여러 블로그나 사이트에서 크롬의 개발자 도구에 들어가서 자바스크립..

GTXD 예상 노선도 모음 수혜지는 어디? [내부링크]

GTXD(서부권 광역 급행 철도) 현재 언론에 언급되는 도시는 김포, 검단신도시(인천), 부천, 하남 정도로 요약됩니다. 서울과 경기를 가로로 이어주는 급행 철도 개발 사업입니다. 속도가 100~100km..

靑 노영민 비서실장 수석 비서관 전원 사표 제출 feat. 집 팔기 싫어요 [내부링크]

자기들도 실천 못하면서 왜 국민들에겐 강요하나요? 이 때 부터 싹수가 보였죠? 이거 합성 아닙니다. 물론 맥락상 부정적으로 빗댄 것에 대해 대통령을 모욕하지 마라고 말한거죠. 근데 오늘 상..

84 대책 수도권 추가 주택 공급 13.2만가구 [내부링크]

애초에 확정가능한 부분만 수량에 넣어야죠. 13.2만호 가운데 9만호가 허수입니다. 한마디로 알맹이 없는 쇼입니다. 용적률/재건축/재개발 글쎄요... 재건축 이익 90퍼 환수해야... 임대 퍼센트 늘..

케이뱅크 주택담보대출 출시 전 과정 비대면 초대박 금리 [내부링크]

좋은 소식입니다. 기준 금리는 작년 최고점 1.75%에서 2020년 8월 현재 0.5% 수준까지 내려왔습니다. 그런데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여전히 높습니다. 안 떨어지네요. 시중은행들의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30..

신용등급 올리기 feat. 6개월만 집중 [내부링크]

신용등급은 정말 중요합니다. 집을 장만하거나 여러가지 이유로 목돈이 필요할 때 은행을 찾게 됩니다. 금융기관은 신용등급 + 직업(회사) + 소득(가처분) 3가지를 기준으로 점수, 등급을 매겨 돈을 ..

홍천 맛집 홍천사랑말한우식당 [내부링크]

일단 꼭 가보세요!!! 반드시 가야합니다!!! 서울의 절반 가격에 입에 살살 녹는 한우를 맛 볼 수 있습니다. 사실 너무 정신 없이 먹느라 사진을 못찍었습니다. 식당 홈페이지에서 TV에 나온 사..

춘천 카페 전망 좋은 파미르 [내부링크]

주말에 홍천 여행을 다녀오며 춘천에 들렀습니다. 맛난 닭갈비를 먹고 전망 좋은 파미르 카페에 도착했습니다. 위치 강원 춘천시 동면 순환대로 1154-144 영업 시간 매일 10:00 ~ 24:00 Last o..

임대차 3법 소급 적용 시행일 사례 모음 [내부링크]

몇 일 계속해서 부동산 관련한 글만 올리게 되네요. 연달아서 부동산 대책이 나오면서 관련 법안들이 속속 통과 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이 국회에서 법안 처리 속도를 올리네요. 오늘 202..

710 부동산 대책 핵심 법안 상임위 통과 feat. 또 오르겠다 [내부링크]

710 부동산 대책으로 취득세/양도세 세금 문제가 핫 이슈로 떠올랐었습니다. 이 대책의 주요 내용은 다주택자들이 주택을 더 취득하려는 시도 조차 막겠다로 볼수 있겠습니다. 근데 문제는 지방, ..

시에나 오딧세이 카니발 유지비 비교 feat. 중고차 [내부링크]

카니발 구입을 고민하면 항상 비교하는 차량이 있습니다. 디젤의 소음과 진동을 싫어하면 가솔린 카니발도 한 번 보게 되는데 그러면 자연스럽게 오딧세이와 시에나도 고민하게 됩니다. 혼다 오..

신형 카니발 가격 공개 [내부링크]

카탈로그가 공개 되었습니다. 이미 많이 알려진 대로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3.5 모델, 스마스트림 디젤 2.2 모델 2가지로 먼저 출시합니다. 트림별 기본가는 가솔린은 3160만원 ~ 4236만원, 디젤은 3280만원 ~..

호주인이 설계한 한국식 호텔.jpg [내부링크]

79년에 지은 건물 치고는 깨끗한 편이라고 함 1박에 5~8만원으로도 가능

남자 체지방별 몸을 본 여자들.jpg [내부링크]

오우 채널이 없어지는 마법

카니발 11인승 구매해도 괜찮을까? feat. 타다 카니발 [내부링크]

셋째가 태어나서(카시트 3개) 카니발 중고 매물을 지켜 보고 있습니다. 아마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카니발 중고를 찾고 있을 거라 예상합니다. 카니발 신차 가격은 무척이나 비싸거든요 ㅜ.ㅜ..

빚 독촉 레전드 ㅋㅋㅋ.jpg [내부링크]

아부지 빚 갚으라! ( 현재는 갚았다고 합니다 ) 돈꾸고서 안갚는 놈이 악마인데 왜 돈빌려주고 돈받으려는 사람이 악마가 되야 하냐고...

돈 걱정 없는 박세리의 TV 설치.jpg [내부링크]

또 연락을 좀 잘 주신 게 ~ 부가서비스 추가 추가 추가 20여분간 그 통화를 끝까지 하다니 ㅎㅎㅎㅎ;;; 실적 쌓는데 도움을 크게 주셨네요 ㄷㄷㄷ

요즘 부동산 폭등을 바라보며(기회의 문) [내부링크]

실력에 비례하여 보상한다. 회사에서 성과를 많이 낸 부서가 보너스를 더 받습니다. 실력이나 성과에 비례하여 보상을 받는 것은 어찌보면 공정하고 공평해 보입니다. 공부 잘 해서 좋은 대학 간 친구가 부럽기도..

중위 소득 50% 70% 100% 150% 기준 금액 [내부링크]

최근 정부, 지자체에서 재난 지원금 지급 관련해서 중위 소득이란 말이 뉴스에 자주 등장했습니다. 중위 소득이란 모든 가구의 소득(세전기준)을 순서대로 나열했을 때 가장 적은 쪽이 1 가장 많은 쪽이 100 50..

165만원 vs 155만원.jpg [내부링크]

이케아 베터 쉘터는 전기 설치나 확대까지 자유롭게 가능한데 가격도 1150유로로 골판지 아베 쉘터보다 저렴함 골판지 아베 쉘터 166만원 VS 이케아 베터 쉘터 155만원 ㅋㅋㅋㅋㅋ

아시아 최대 규모의 아파트단지.jpg [내부링크]

중국 베이징에 위치한 톈통위엔 총 645동 (헬리오시티는 84동임) 등록된 주민수는 40만명, 미등록 주민까지 포함할 경우 70만명 지하철역에만 들어가는데만 30분넘게 걸린다고 함

커뮤니티 시설 빵빵한 신축아파트 관리비 ㄷㄷㄷ [내부링크]

역시 세대수가 많은 아파트가 깡패네요. 좋은 시설에 비해서 전혀 관리비가 비싸지 않네요. 수영장이 그렇게 관리비가 많이 든다는데, 이래서 대단지가 좋군요.

알뜰폰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추천 – 단돈 8,300원 [내부링크]

알뜰폰을 쓰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첫째도 가격, 둘째도 가격, 셋째도 가격. 거기다 쓰던 폰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약정도 없습니다. 예전에는 최신폰을 저렴하게 쓰기 위해선 한 가지 방법 밖에 없었습니다...

2020년 7월 무난한 100만원 PC 견적 [내부링크]

제목 그대로 무난한 100만원 PC 견적입니다. 마우스, 키보드, 모니터 제외한 본체만 계산한 견적입니다. 마우스, 키보드는 개인별 호불호가 강하니깐 알아서 고르시면 됩니다. 모니터는 24인치 FullHD 해상..

캐리어 에어로18단에어컨 AMC23VA2SAWGH / CPVM-A232SAGH [내부링크]

에어컨을 구매할 때 가장 먼저 결정해야 하는 건 평형(크기) 입니다. 기본적인 에어컨 평형 계산 법은 집 면적 나누기 2를 하는게 보통입니다. 예를 들어 32평 아파트에 살고 있다면 15-16평형 에어컨을 구매하면..

카니발 7인승 9인승 11인승 좌석 비교 [내부링크]

카니발 구매 시 7인승, 9인승, 11인승 중에 어떤 모델을 사야할지 가장 먼저 고민을 하게 됩니다. 각 모델마다 장, 단점이 있기 때문에 잘 살펴봐야 하죠. 7인승은 흔히 리무진 버전이라고 불리며 기본적으..

신형 카니발 풀체인지 사진 모음 [내부링크]

인터넷 여기저기서 긁어모은 신형 카니발 풀체인지 사진 모음입니다.

LG 식기세척기 모델별 비교(DFB22M DFB22S DFB22W DFB41P) [내부링크]

LG전자 식기세척기 구매 예정이라 이것저것 알아봤습니다. 스마트스토어에서 검색해보시면, 12인용 LG전자 식기세척기는 현재 4가지 모델이 있습니다. 모델 별로 가격차이가 조금씩 있습니다. 먼저 DFB41P 9..

한도 높고 승인율 높은 1금융 대출 대구은행 중금리대출 추천합니다. [내부링크]

현재 네이버 신카박 카페에서 핫이슈는 대구은행 똑똑딴딴 중금리 대출입니다. 대구은행 중금리 대출은 기대출이 많거나 건수가 많아도 한도가 높게 승인이 잘되고 있습니다. 기존에 쓰고 있는 고금리 대출..

연금저축펀드 포트폴리오 [내부링크]

아래 2가지만 기억하면 됩니다. 1. 은행이 아니라 증권사에서 연금저축계좌 개설한다. 2. 수수료 높은 펀드를 가입하지 말고, ETF를 매수하라. 연말정산 때 세액 공제가 되고, 환급액도 큽니다. 나중에 연..

요즘 강남에서 인기라는 계란 김밥 [내부링크]

강남 보슬보슬 김밥 밥을 빼고 계란 지단으로만 채움. 김밥 한 줄당 계란 5~7개 들어감. 줄도 한참 서야할 정도로 인기고, 맛있다!!!

무료 SSL 인증서 발급하기 – Let’s Encrypt / CertBot [내부링크]

Let’s Encrypt 를 사용해서 무료 SSL 인증서를 발급/사용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 업체를 통해서 SSL 인증서를 구매하면 대개 1년에 20~40만원 정도의 비용이 듭니다. 개인 홈페이지, 워드프레스를 이용한 블..

워드프레스 ftp 인증 오류 해결 [내부링크]

호스팅 서비스들을 이용해서 워드프레스를 이용하는 경우는 해당 업체에 문의하면 되고... 직접 서버에 워드프레스를 설치해서 사용하면, 한 번쯤은 이 창을 보게 됩니다. 설정에서 테마나 플러그인을 고르고 골..

Hyper-V 게스트 OS 고정 IP 설정하기 [내부링크]

요즘은 VirtualBox 보다 Hyper-V를 사용하거나 대부분 docker를 사용한다. 윈도우10에서 기본으로 지원해주니깐, 정말 편하다. 개발 업무 때문에 가상 머신 몇 개를 설정해서 테스트를 해야하는데, Hyper-V 에서..

게임 개발을 시작하며... (1) [내부링크]

나는 게임 서버 프로그래머다. 사람들이 애니팡 하트를 카카오톡으로 서로 주고 받던 시절, 호기롭게 3명의 동료들과 회사를 창업했다. 창업 후 수완 좋은 대표가 팀웍을 잘 이끌어 주었고, 몇 년간 여러 번의 투..

워드프레스 사이트에 사용중 인 테마, 플러그인 정보 얻기 [내부링크]

요즘은 개인 블로그 뿐만 아니라, 중대형 웹 사이트에서도 워드프레스를 많이 씁니다. LG전자 공식 블로그, 삼성전자 뉴스룸, 엔씨소프트 공식 블로그 같은 대기업도 사용하고 있고, 뉴스타파 같은 사이트..

쿠팡파트너스 수익 공개 [내부링크]

1월 말부터 현재까지의 쿠팡 파트너스 수익 입니다. 1월 말일부터 시작했지만, 실제 수익이 난건 2월부터 입니다. 그래서 2월, 3월 총 수익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수익 금액 입금은 1만원이 넘을 경우 아래..

nginx에서 http https 로 리다이렉트 하기 [내부링크]

server { listen 80; server_name domain.com www.domain.com; return 301 https://domain.com$request_uri; } /etc/nginx/nginx.conf 에서 위와 같이 http 처리부분에서 301, https uri로 보내버린다. 나머지 처..

크롬원격데스크톱(Chrome Remote Desktop) 한영키 설정 [내부링크]

한/영, 한자키가 있는 키보드들이 크롬원격데스크톱에서 동작하지 않을 때가 있다. 크롬에서는 AltRight 키를 한영으로 처리해주고 있으니, 키매핑만 한번 해주면 편하게 쓸수 있다. 접속 후 오른쪽에 뜨는..

VirtualBox rc=-5640 에러 해결 [내부링크]

회사에서 지급받은 PC가 새 PC가 아니라, 이전 담당자가 쓰던 PC를 받았었는데. OS를 재설치하지 않은 것 같다. hyper-v 서비스가 설치되어 있는지 모르고 한참을 헤맸다. 증상은 새 머신에 os를 설치하려고..

SQL injection bjs [내부링크]

아놔... 며칠 간 저넘의.... sql injection 때메 고생 좀 했습니다. 미국에 있는 서버라 작업하기도 엄청 느리고... 요즘 유행인가 보네요, 봇으로... 무작위로 들어옵니다. 여러 좀비 서버에 js 파일들 배치시켜..

nginx 에서 masscan, badbot block 하기 [내부링크]

masscan 은 IP 포트 스캐너입니다. GIT에 공개 되어 있고, nmap 보다 훨씬 속도도 빠르다 보니 쓰는 사람들이 너무 많네요. 웹사이트를 운영하면 masscan bot 접속이 정말 많이 들어옵니..

Redis 패스워드 설정 [내부링크]

/etc/redis.conf 파일에서 엽니다. requirepass 부분을 찾아서 # 주석을 제거하고 뒤에 패스워드를 적으면 됩니다. redis 서버를 재 시작해야 적용됩니다. 이후 auth 를 사용해서 패스워드를 ..

PHP 숫자 자릿수 표시 넣기 [내부링크]

number_format() 함수를 사용하면 된다. <?php $number = 1234567.123; echo number_format($number); // 1,234,567 echo number_format($number, 2); // 1,234,567.12 echo number_format($number, 2, ".", ",");..

<BR> <BR /> <BR/> 차이 [내부링크]

결론은 다 똑같은 짓이지만, 사용하자. HTML5 에서 정식 사용은 이다. HTML5에서 줄 바뀜이 내용의 요소일 때는 을 사용해도 된다. 하지만 단락을 구분하는 표현적인 요소로서는 태그를 사용해야 한다. 을 사용해..

PHP include 와 require 차이 [내부링크]

참고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3633900/difference-between-include-and-require-in-php Difference between "include" and "require" in php Is there any difference between them? Is using them a..

PHP 배열을 문자열로 쉽게 만들기 [내부링크]

결론적으로 implode() 함수를 사용하면 쉽다. 함수 설명 참조 링크 https://www.php.net/manual/en/function.implode.php 'six' );echo implode( ',', $a ),'/', implode( ',', $b );?>outputs:one,two,three/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