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tastring의 등록된 링크

 zetastri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67건입니다.

건대입구 CGV 건물 내 맛집 부엉이 돈가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건대입구역 근처의 CGV 건물 내 맛집 부엉이 돈가스를 소개합니다. 건대입구역 CGV는 건대입구역 6번출구로 나와 로데오거리 쪽으로 들어가면 찾을 수 있습니다. 부엉이 돈가스는 건물 2층에 위치..

건대입구 데이트하기 좋은 파스타 스테이크 리조또 맛집 로니로티 [내부링크]

건대입구1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보이는 로니로티에 다녀왔습니다. 1번출구 나오는 길에 목살스테이크 같은 비슷한 메뉴를 팔고있는 서가앤쿡이 있긴 하지만, 두 명이 갔기 때문에 두 명이서 좀더 다양한 메뉴를..

[G-SHOCK] BABY-G 지미스 터프솔라 MSG-S200G-1ADR 시계 후기 [내부링크]

여성용 지샥(G-SHOCK) 베이비지를 구매했어요 쥐샥에서 나온 시계는 대부분 남자 시계이지만 여성용으로 G-MS(지미스)가 있어요. 생각보다 깔끔하고 아기자기하지만 나름 터프한 모습입니다. 태양전지(터프 솔라..

대천해수욕장 분위기 좋은 카페 코랄커피 추천 [내부링크]

대천해수욕장의 예쁘고 분위기 좋은카페 코랄커피를 추천하려합니다. 즐비한 조개구이집들 사이로 뜬금 ! 하고 코랄커피가 보입니다. 건물이 정말 세련돼서 멀리서도 아 저기네 ~ 하고 발견할 수 있습니다. 마치..

대천해수욕장 깔끔한 조개구이맛집 조개톡톡 적극 추천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대천해수욕장 조개구이맛집 조개톡톡을 소개합니다. 대천해수욕장 앞에는 조개구이 집이 정말 많이 있는데요. 저희는 열심히 찾던 중 조개톡톡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 그리고 조개톡톡을 선택한게..

보령/부여 맛집 석가든 - 닭볶음탕이 정말 맛있는 집 [내부링크]

오늘은 대천역/보령/부여 쪽에 있는 석가든에 다녀왔습니다. 지역에 사는 분의 추천을 받아 찾아간 진짜 로컬 맛집 석가든입니다. 저희는 대천역에서 내려서 차를 타고 20분? 정도 달려 석가든에 도착할 수 있었..

고속터미널역 파미에스테이션 스테이크 맛집 구슬함박 ! [내부링크]

오늘은 고속터미널역 파미에스테이션에 있는 구슬함박에 다녀왔습니다 ! 구슬함박은 식당 이름 그대로 함박스테이크를 주 메뉴를 파는 곳입니다. 예전에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구슬함박이 처음 생겼을 때 줄이 워..

영화 업그레이드(Upgrade, 2018) 후기 - 킬링타임 용으로 적당한 스릴 [내부링크]

출처 - 영화 스틸컷 영화 업그레이드(2018) 후기입니다. 오스트레일리아 영화이고 15세 관람가 치고 살짝 잔인합니다. 하지만 편하게 볼 수 있을 만큼 쉬운 스토리와 빠른 전개, 로봇적인 액션 등이 마음에 들었..

카시오 지샥(G-SHOCK) 그래비티 마스터 GA-1100-2BDR 구매 후기 및 착샷 [내부링크]

군대에서도 시계를 차고다니지 않았는데 갑자기 지샥(G-SHOCK) 시계에 꽂혔어요. 개인적으로 남자, 군인, 엔지니어의 상징인 지샥시계가 참 좋습니다. 신세계 백화점에서 구입했고 보증서를 받아왔습니다. 제품..

공덕역 밥집/술집 - 원조 마포 황금 두루치기 추천 ~! [내부링크]

공덕역에 마포 황금 두루치기를 다녀왔습니다. 밥집을 찾고 있었는데 딱 눈에 들어온 곳입니다. 밖에 술안주라고 적혀있어서 잠시 망설였지만 안에 보니 식사하고 계신 분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공덕역 원조 마..

서울역 전망 좋은 카페 엔젤리너스 후기 - 분위기, 위치 모두 굿 [내부링크]

서울역에서 친구들과 만나 식사를 한 후 엔젤리너스에서 커피 한잔을 즐겼습니다. 카페가 거기서 거기지 ! 할 수 있겠지만, 서울역사 내에 있는 엔젤리너스는 전망도 좋고 분위기도 아주 좋았습니다. 엔젤리너스..

줄 서서 먹는 서울역 맛집 토끼정 메뉴 및 후기 [내부링크]

예전에 홍대 근처에서 유명한 맛집인 토끼정을 갔던 적이 있어요. 그 때 거의 한 시간 정도를 대기해서 저녁을 먹었던 슬픈 기억이 있습니다.. 그런데 그 유명한 맛집 토끼정이 서울역사에 생긴겁니다 ! 위치는 롯..

얌샘김밥 메뉴 및 후기 - 서울역 근처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지하 위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얼마 전에 친구들과 함께 서울역 근처에서 간단하게 점심을 먹을 일이 있었어요. 간단하게 먹을 곳을 찾던 중에 얌샘김밥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ㅎㅎ 저희 모두 엄청 배가 고픈 상태여서 메뉴도 많이..

영등포 맛집 신촌황소곱창 추천 ! 60년 전통의 곱창집 [내부링크]

영등포역 골목의 신촌 황소곱창에 다녀왔습니다. 골목으로 풍기는 곱창 냄새가 도저히 그냥 지나칠 수 없게 했습니다. 60년 전통의 신촌 황소 곱창집이라고 합니다. 위치는 영등포역을 나와 골목으로 쭉 들어가다..

PC로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탈퇴 하는 방법 [내부링크]

PC로 페이스북 계정을 탈퇴하거나 비활성화 하는 방법입니다. 먼저 페이스북에 로그인을 해서 우측 상단의 설정을 들어갑니다. 그럼 아래처럼 이름, 사용자 이름, 연락처등 화면이 나오는데 여기에서 계정관리 옆..

영화 목격자 후기 - 쫄깃하면서 스릴있는 영화 [내부링크]

영화 목격자 후기입니다. 개인적인 평점은 10점 만점에 7점 드리구요~ 쫄깃쫄깃 하지만 답답함과 뜬금없는 장면에 감점을 주고 싶어요. 배우들이 연기를 아주 잘 해서 잘 스토리 진행은 매끄러웠어요. 주제가 현대..

남대문시장 맛집 순희네 빈대떡 후기 - 한잔하기 좋은 빈대떡 맛집 [내부링크]

남대문 시장 맛집 순희네 빈대떡에 다녀왔어요 가격이 아주 저렴해서 간단하게 술자리를 하기 딱 좋은 곳이에요! 안주들이 하나당 몇천원 밖에 안하지만 맛이 아주 좋아서 이른 시간이지만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하이엔드 카메라 소니 RX100MK5(RX100M5) 로 촬영한 사진 - SCN 모드로 카메라 초보도 전문가처럼 찍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하이엔드 카메라 소니 RX100 MK5A 후기 를 포스팅 했었는데요 ~ 소니 RX100MK5A(RX100M5A) 열심히 공부해서 예쁜 사진 많이 찍어야지 +_+ !! 라는 결심과는 달리 게을러서 사진을 많이 찍진..

데싱디바 매직 젤스트립 깔끔하게 잘 붙이는 방법과 젤 스티커 활용 꿀팁 !! [내부링크]

오늘은 데싱디바 깔끔하게 잘 붙이는 방법과 남은 젤 스티커를 활용하는 꿀팁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오늘의 데싱디바 매직 젤스트립 결과물입니다. 데싱디바 매직 젤스트립을 처음 붙일 때는 손톱에서 들..

남대문시장 맛집 중앙왕족발 - 족발 대짜 후기 [내부링크]

남대문시장 맛집 중앙왕족발에 갔다왔어용 원래는 북창동에서 맛집을 찾기위해 남대문시장 근처를 돌아다니다가 들어왔는데 알고보니 여기는 남창동인가보네요 ㅎㅎ 가게 내부는 그렇게 크지는 않지만 삼삼오오..

TGI FRiDAYS (티지아이 프라이데이) - 어랏(A LOT) 세트와 만원 할인쿠폰 제휴할인으로 저렴하게 즐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얼마 전에 신도림을 갈 일이 있었어요 파스타가 먹고 싶어서 찾던 중에 몇 년 전에 친구들과 종종 다녔던 패밀리레스토랑인 T.G.I FRiDAY'S(티지아이 프라이데이)에 가기로 했어요 ! 옛날엔 비싼 음..

숙대입구역 안마의자 카페 미스터힐링 후기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요즘 안마의자 카페 정말 자주 찾고 있습니다. 오늘은 숙대입구 쪽에서 볼일이 있어서 찾게 숙대입구역 미스터힐링 다녀왔습니다 ! 미스터힐링 숙대입구역점은 너무 편하게도 숙대입구역 6번 출구..

이수역 유명 맛집 <수연숯불갈비> 후기 : 반찬도 맛있고 고기도 맛있는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오늘은 수연숯불갈비를 소개합니다 수연숯불갈비는 이수역 근처 유명한 맛집입니다. 새마을 식당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이수역(총신대입구역) 13번과 14번 출구 가운데 골목 안쪽에서 찾을 수..

하이엔드 카메라 소니 RX100 MK5A 후기 [내부링크]

이번에 새롭게 카메라를 하나 구매했습니다 ~ 여행을 갈 때마다 핸드폰 사진으로는 뭔가 2%씩 아쉬웠거든요 그래서 이번에 제대로 뽐뿌가 와서 확 질렀습니다. 제가 구매한 카메라는 똑딱이지만 다른 카메라 부럽..

영화 메가로돈 후기 - 멸종된 고대 상어의 재림 [내부링크]

출처 - 포스터 200만년 전 멸종된 줄 알았던 지구상에서 가장 거대한 육식상어 메가로돈. 2018년 8월 15일 광복절에 개봉한 메가로돈을 보고왔어요 개인적으로 괴수 영화를 아주 좋아해서 어느 정도는 재밌게 봤..

[이수역] 싸고 맛있는 라밥(LABAB) 후기 [내부링크]

이수역에 싸고 맛있는 식당 LABAB을 소개합니다. 위치는 다음과 같아요! 일반 분식점 같은 느낌이지만 메뉴는 엄청 많아요. 이렇게 티켓 발매기에서 원하는 메뉴를 먼저 골라야합니다. 가게 전경은 이렇게 생겼..

청평역 근처 동해회수산 모둠회 완전 맛있어요 [내부링크]

청평역에 ITX 타러 가는 길에 동해회수산을 만났습니다. 위치는 여기입니다. 청평역과는 걸어서 5분에서 10분정도 거리에 위치합니다. 와보니 1박2일에도 나왔던 곳이네요 ㅎㅎ 메뉴는 위와 같습니다. 저희는..

가평/청평 바하마 수상레저 솔직한 후기 [내부링크]

더운 여름 어떻게 보내고 계신가요 ~ 여름마다 저는 수상레저는 꼭 한 번씩은 갑니다 ! 이번에도 청평역 근처의 바하마 수상레저에 다녀왔는데요 ~ 결과적으로 좀 많이 실망스러웠습니다... 네이버 평점이 좋아서..

용산역 카페 대구 근대 골목 도나스 & 단팥빵 - 단팥빵, 커피 최고 ! [내부링크]

대구 근대 골목 도나스 & 단팥방을 소개합니다. 용산역에서 ITX를 탈 일이 있어서 방문했는데, 시간이 30분 정도 남아서 카페를 찾다가 우연히 들리게 된 곳입니다. 우연히 찾은 곳이지만 정말 잘 들어갔단 생각이..

[강남/신논현] 진격대포 - 해산물포차&랍스터 조개찜 [내부링크]

강남역/신논현역에 위치한 진격대포에 다녀왔어요. 해산물포차&랍스터 조개찜 전문점인데 위치가 건물 11층에 위치해 있어서 전망 하나는 좋습니다. 위치는 다음과 같아요. 가게 내부는 이렇게 생겼어요. 사실..

이수역 안마의자 까페 미스터힐링 - 더운 여름 저렴하게 , 시원하게 나기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얼마전에 안마의자 카페 미스터힐링 이수역점을 다녀왔어요. 친구를 만나려고 기다리는데 약속시간까지 딱 한시간 정도가 비어서 뭘 할까 ~ 고민하다가 찾게 된 곳이에요 ! 미스터힐링 이수점은 총..

영화 공작 후기 - 실화를 바탕으로 한 코드명 흑금성 [내부링크]

출처 - 영화 포스터 영화 공작을 보고 왔습니다. 안기부의 북풍 공작사건 실화를 바탕으로 한 영화이고 액션 없는 첩보물이지만 정말 많은 생각을 하고 고증을 잘 해서 정말 감명깊게 봤습니다. 영화는 대략 1990..

이수역(총신대입구역) 고양이카페 - 하늘을 걷는 고양이 카페 [내부링크]

요즘 너무 더워서 실내에서 놀수 있는 곳을 열심히 찾아다니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 찾은 곳은 바로 고양이 카페 ! 이수역에 고양이 카페가 있는 건 처음 알았네요 이수역(총신대입구역) 13번, 14번 출구의 중..

이수역/사당역/방배 줄서서 먹는 일본 라멘 맛집 : 호시라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오늘은 라멘집에 다녀왔습니다. 이수역에서 사당역 근처를 오다가다 봤던 라멘집인 호시라멘인데요 ~ 항상 지나갈 때마다 몇몇 분들이 줄을 서고 있어서 한 번 와 봐야지 ~ 하다가 드디어 방문해봤..

신과 함께2 인과연 상세 후기 - 원작 웹툰이 적절히 반영되서 더 꿀잼 [내부링크]

출처 - 신과함께 인과연 포스터 신과함께 인과연이 2018.08.01에 개봉했습니다. 네이버 웹툰 신과함께를 원작으로한 영화로 1편이 대박을 쳤었는데 이번 화는 1편을 넘어설 듯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신과함께 1편..

MSSQL 현재 붙어있는(접속되어 있는) 세션 정보 확인하는 쿼리 [내부링크]

MSSQL에서 현재 접속되어 있는(붙어있는) 세션을 확인하는 쿼리이다. SELECT A.spid , A.login_time , A.loginame , A.last_batch , A.status , A.program_name , A.cmd , B.client_net_address FROM sys.sysproce..

코엑스 아쿠아리움 후기 - 무더운 여름날 데이트 장소로 추천 ! [내부링크]

요즘 정~말 덥잖아요. 그래서 어디 놀러가는건 정말 힘든 일이고, 계속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곳만 찾게 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최근에는 코엑스 아쿠아리움을 다녀왔습니다! 아쿠아리움 입장료는 꽤나 비싸기..

데싱디바 매직 젤 스트립 붙이는 법 - 2주마다 손쉽게, 여름에 어울리는 셀프네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지난 포스팅에서 데싱디바 매직 젤 스트립 첫 도전을 포스팅 했었어요 오늘은 데싱디바 매직 젤 스트립 부착 후 2주 뒤 제거 후기 및 새로운 디자인 부착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데싱디바 매직..

스마트 위택스 - 모바일로 지방세/세외 수입 납부, 조회하기 [내부링크]

요즘 세상이 참 편해졌습니다. 과거에는 자동이체를 해놓지 않은 공과금들은 은행이나 ATM기에 가서 직접 냈어야했는데요~ 요즘은 휴대폰으로 각종 공과금이나 세외 수입, 지방세, 상하수도 요금 등을 낼 수가 있..

MSSQL 백업 내역 조회하는 쿼리 [내부링크]

MSSQL에서 백업 내역을 확인하는 방법이다. 다음과 같은 쿼리를 msdb에 날리면 된다. msdb의 BACKUPMEDIAFAMILY 와 BACKUPSET 테이블에 로깅이 된다. USE msdb GO SELECT B.DATABASE_NAME AS 'DB' , CASE B.TYPE W..

[어플추천] 하루에 몇걸음 걸었는지 기록하기 - 걸음 측정 어플 [내부링크]

좋은 어플이 있어서 추천해드리려고 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LG 휴대폰이라서 LG 헬스를 쓰고 있는데 삼성폰이나 아이폰도 관련 어플이 많이 있더라구요 아니면 구글스토어에서 만보기 등으로 검색만해도 많이 나..

축구선수 요한 크루이프가 남긴 명언(어록) 25개 [내부링크]

크루이프 턴으로 유명한 요한 크루이프. 축구 역사에 한 획을 그은 전설 크루이프가 남긴 명언(어록) 25개 입니다. 1. 기술은 공을 1천번 튕길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그건 연습으로 가능하고 그 기술은 서커스단..

축구감독 조세 무리뉴 명언 TOP 5 [내부링크]

1. UEFA챔피언스리그 4강전에서 뮌헨에게 승부차기로 패배 후 두 시간 동안 한계치까지 뛰고 난 뒤에 페널티킥으로 득점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 키커로 나선 선수들은 용감한 이들이다. 메시나 호날두 같은 최..

컴퓨터(윈도우) 부팅 시간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 부팅시간(윈도우 부팅시간)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명령프롬프트창(cmd 창)을 띄워서 systeminfo 를 쳐주시면 됩니다. 그럼 os이름, 버전, 제조업체, 소유자, 부트 시간, 네트워크 정보 등이 쭉 나오는 것을..

사당역 김채원 24시 감자탕 김치찜 후기 [내부링크]

사당역 10번출구 앞 김채원 감자탕에 다녀왔어요~ 전에 뼈해장국을 먹었었는데 이번엔 김치찜을 먹어봤어요 물론 혼밥입니다~~ 가게 전경입니다. 2층도 있어요~ 식사시간이 아닌데도 손님이 많네요 김채원 감자..

파이썬으로 주식 데이터 크롤링 하기 [내부링크]

파이썬으로 주식(주가) 데이터를 얻는 방법입니다. 네이버 금융 페이지를 예로 들려고 하며 코드 035810은 이지바이오 회사의 코드 번호입니다. 파이썬으로 주식 예측 프로그램을 만드려면 먼저 주가 데이터가 있..

이수역 왕돈가스&왕냉면 후기 [내부링크]

이수역의 왕돈가스&왕냉면 후기입니다. 괜찮은 가성비에 테이크아웃도 되서 인기가 있을 것 같은데요~ 한번 다녀와봤습니다. 메뉴는 다음과 같아요. 크게 돈까스류, 식사류, 면류, 만두류, 세트메뉴가 있는데 저..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 완전 꿀잼 후기! 쿠키 없음! [내부링크]

출처 - 포스터 미션 임파서블 폴아웃을 방금 보고왔습니다. 정말 꾸준히 나오는 시리즈이지만 매 시리즈마다 다 꿀잼보장하네요 ㅎㅎ 폴아웃 뜻을 찾아보니 (방사능)낙진, 좋지못한 결과, 어긋나다 등의 뜻이 있..

지코바 치킨 숯불양념구이 후기 [내부링크]

치밥으로 유명한 지코바 숯불양념구이를 먹어봤어요. 매운것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정말 강추인데요~! 많이 맵지도 않고 살짝 매콤한 정도니까 저같이 매운 음식을 못먹는 사람도 중독되더라구요! 지코바 숯불양..

충북 제천 한정식 맛집 동궁(세자가 머무는 동궁) 후기 [내부링크]

충북 제천의 한정식 맛집 세자가 머무는 동궁에 다녀왔어요. 가게가 정말 이쁘죠? 가게 내부에 쉐프 소개가 있었는데 정신이 없어서 사진을 찍지 못 했어요. 아무래도 음식에 자신 있는 것으로 보였고 주문한 음..

충주 한정식 맛집 명산가든 후기! [내부링크]

충북 충주의 한정식 맛집 명산가든에 다녀왔어요. 중요한 손님이 있어서 고기를 먹진 않고 한정식으로 GOGO. 가게 내부에는 이렇게 멋진 목재구조물이 있어요. 미리 예약을 해놨던 터라 상다리가 부러질 만큼..

충북 제천 리솜 리조트(리솜 포레스트) 다녀온 후기 - 해브나인 힐링스파 최고! [내부링크]

충북 제천에 있는 리솜포레스트에 다녀왔어요 리솜 포레스트(리솜 리조트)는 정말 자연과 어우러진 친 환경적인 거주 공간과 스파로 유명한 곳인데요! 저희 가족은 이번 휴가를 맞이해서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산..

페이스북 계정 비활성화 하는 방법 [내부링크]

페이스북 비활성화 하는 방법입니다. 순서대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아요. 1. 페북 로그인 후 설정 들어가기 2. 계정 관리의 수정 들어가기 3. 내 계정 비활성화 클릭 4. 탈퇴사유 고르고 비활성화 클릭 캡처화면으..

충주 황금송어에서 송어비빔회, 매운탕 후기 [내부링크]

충주 황금송어 횟집에 다녀왔어요 개인적으로 회를 아주 좋아하는데요~ 여기도 별 5개 만점에 별 5개를 줄만했어요 충주 황금송어 위치는 다음과 같아요 가게 전경이에요 늦은 저녁시간이라서 그런지 사람이 많지..

샤딩 vs 파티셔닝 (Sharding vs Partitioning) [내부링크]

분산데이터베이스의 개념이 나오면서 데이터를 잘개 쪼개놓는 아키텍처가 많은 데이터베이스에 적용되었다. 대량의 ROW가 있는 테이블을 조회할 때 인덱스 처럼 나눠져만 있다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개념과 비슷..

사당/방배 물회 맛집 통영 바다풍경 후기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참 덥죠^^? 정말 이 뜨겁고 찝찝한 느낌을 날려버리려 물회를 먹으러 다녀왔어요~ 바로 사당역 근처에 있는 방배동 바다풍경 이라는 곳입니다. 물회 말고도 뽈락구이, 회비빔국수 등이 유명하다고 하..

PC와 모바일에서 인스타그램 사진 다운로드 하는 방법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사진을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PC와 휴대폰 모두 가능합니다. 먼저 PC에서 인스타그램 사진 다운로드 받기. >> 다운로드 그램 바로가기 << 1. 다운로드그램..

카카오톡 오늘 생일인 친구 보기 옵션 켜기(끄기) [내부링크]

카카오톡에 친구의 생일을 알려주는 옵션을 켜는(끄는) 방법입니다. 카카오톡에 들어가서 우측의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주세요~ 그럼 아래처럼 설정 화면이 나타나는데 여기서 친구를 들어갑니다. 그럼 오늘 생일..

후방 렌즈삽입술(아쿠아ICL) 아주 자세한 후기 2탄 - 수술 2주차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에서 후방 렌즈삽입술(아쿠아ICL) 수술 전부터 수술 직후 까지의 포스팅을 했는데요. 오늘은 2주차 후기를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양안 렌즈삽입술 아쿠아ICL 수술한 지 2주가 되었습니다. 일주일 후..

MSSQL EMERGENCY 모드로 DB, TABLE 복구하기(CHECKDB, CHECKTABLE) [내부링크]

DB 장애는 절대 나면 안되지만 노후가 원인인 disk fault를 제외하고도 SW 혹은 OS 레벨적인 문제로 인해 데이터, 혹은 데이터 파일에 문제가 생기는 경우가 있다. 이때 MSSQL은 DB 응급모드로 전환 -> DB 검사 ->..

ModuleNotFoundError: No module named 'pandas.io.data' 해결 방법 [내부링크]

import pandas as pd import pandas.io.data as web Traceback (most recent call last): File "google.py", line 2, in <module> import pandas.io.data as web ModuleNotFoundError: No module named 'pandas.io..

[수원 광교] 광교장 설렁탕 후기 [내부링크]

수원 광교에 있는 광교장 설렁탕에 다녀왔어요. 주말이라 근처에 밥집이 없어서 배달 음식을 먹을까 하다가 다녀왔습니다! 위치는 다음과 같아요. 메뉴는 다음과 같아요. 식사를 못해서 고기 설렁탕 2개를 주문했..

잠실역 잠실롯데월드몰 엔제리너스(Angel-in-us coffee) [내부링크]

잠실역 롯데월드몰1F점 엔제리너스에 다녀왔어요 엔젤리너스라고 읽었는데 정확한 이름은 엔제리너스네요 ㅎㅎ 항상 볼때마다 이름을 정말 잘 지은 카페같아요. 요즘 엄청난 무더위를 피할 겸! 그리고 새로운 메..

역대 레알 마드리드 득점 순위 top 10 [내부링크]

호날두가 드디어 유벤투스로 이적했습니다. 이에 따라 레알 마드리드의 역대 득점 순위 레이스도 끝이 났는데요. 하지만 압도적인 골 수로 과연 10-20년 내에 따라잡히진 않을 것 같네요. 레알 마드리드와 호날두..

MSSQL에서 탭, 엔터 제거하기(\t \n \r 제거) [내부링크]

MSSQL에서 데이터를 뽑아서 엑셀이나 CSV 등에 옮길 때 엔터나 탭으로 인해 파일 형식이 깨지는 경우가 많다. 왜냐하면 tab이나 enter가 구분자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엑셀에 담기 전에 탭과 엔터를 REPLA..

신세계 스타필드 별마당 도서관에 다녀왔습니다. [내부링크]

신세계에서 대박낸 별마당 도서관에 다녀왔습니다. 코엑스 스타필드 안에 있는 별마당 도서관입니다 ㅎㅎ 죽어가는 코엑스 상권을 별마당 도서관 하나로 거의 살려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게다가 최근에 삐..

MSSQL 백업파일로 DB 복원하기 [내부링크]

MSSQL에서 데이터베이스를 백업하면 .bak 확장자로 보통 백업을 받아놓습니다. 그리고 이 .bak 파일을 활용하여 다른 서버에서 DB(데이터베이스)를 복원할 경우가 생깁니다. 그럴 땐 retore 구문에 .bak 경로를 써..

클러스터드 인덱스 DROP 후 RECREATE 하기 [내부링크]

SQL SERVER(MSSQL)에서 클러스터드 인덱스에 컬럼 하나를 추가하고자 DROP 후에 다시 만들려고 할 때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즉 PK 제약조건이 설정되어 있어서 안되는 경우인데 이럴 경우에 DROP을 하려고 하면..

한남동 맛집 스시고코로 오마카세 완전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한 달 전 쯤에 다녀온 스시고코로 후기입니다. 조금은 비싼 밥 먹을 기회가 있어서 정~말 열심히 검색해보던 중 찾은 곳입니다. 결과적으로는 대만족 ! 같이 간 다른 친구들도 아주 만족하면서 식사..

사당역 만화카페 카툰공감 후기 - 요즘 같은 더운 날 강력 추천하는 곳 ! [내부링크]

요즘 같이 찜통 더위인 날 어디 가서 놀지 고민이신 분 많을 텐데요 저는 요즘 만화카페에 자주 다니고 있습니다. 에어컨 바람도 빵빵하고 ! 시설도 좋고 ! 무엇보다 누워서 여러 만화책을 즐길 수 있으니까요. 카..

사당역 파스텔시티 맛집 매드포갈릭 메뉴 & 쿠폰 사용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다녀온 매드포갈릭 후기입니다. 옛날에는 비싼 가격때문에 매드포갈릭 한 번 가는 게 정말 부담이었는데요. 요즘엔 카카오톡 친구를 통한 쿠폰이나 매드포갈릭 멤버십을 통한 할인을 많이..

[코엑스 스타필드]요지경 만물상 삐에로 쇼핑에 다녀오다! - 2부 [내부링크]

신세계의 야심작 삐에로 쇼핑 1부에 이어 2부로 찾아왔습니다! 사진상으로는 줄이 별로 안긴것같지만 정말 길어요. 오픈 효과때문인지 확실히 가게 내부조차 붐볐습니다. >> 삐에로 쇼핑 1부 포스팅 바로가기 <<..

[코엑스 스타필드]요지경 만물상 삐에로 쇼핑에 다녀오다! - 1부 [내부링크]

얼마 전 오픈한 신세계의 야심작 삐에로 쇼핑에 다녀왔어요. 코엑스 스타필드에 자리하고 있고 삐에로 쇼핑때문에 사람이 엄청 많았습니다. 줄이 엄청 길었지만 금방금방 빠져요! 기사에서는 일본 돈키호테의 영..

오라클 에러 모음 (ora-13000 ~ ora-25113) [내부링크]

오라클 에러 모음 마지막입니다. (ora-13000 ~ ora-25113) 사실 저 같은 경우는 토드나 오렌지 툴로 오라클을 사용하는데 거의 보는 에러만 봤네요. 하지만 첨보는 에러가 나올 때도 있겠죠? 컨트롤 F로 검색해서..

오라클 에러 모음 (ora-10000 ~ ora-12827) [내부링크]

오라클 에러 모음입니다. (ora-10000 ~ ora-12827) 컨트롤 F로 검색! ora-10000 = "control file debug event, name 'control_file'" ora-10001 = "control file crash event1" ora-10002 = "control file crash e..

오라클 에러 모음 (ora-08000 ~ ora-09989) [내부링크]

오라클 에러 모음입니다. (ora-08000 ~ ora-09989) 컨트롤 F로 검색! ora-08000 = "세션 시퀀스 리스트의 최대수를 초과했습니다" ora-08001 = "세션당 최대 시퀀스의 수를 초과했습니다" ora-08002 = "시퀀스 %s...

오라클 에러 모음 (ora-07200 ~ ora-07880) [내부링크]

오라클 에러 모음입니다. (ora-07200 ~ ora-07880) 컨트롤 F로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ㅎㅎ ora-07200 = "slsid: oracle_sid가 설정되지 않았습니다" ora-07201 = "slhom: oracle_home이 환경에 설정되어있지 않습..

오라클 에러 모음 (ora-03001 ~ ora-06979) [내부링크]

오라클 에러 모음입니다. (ora-03001 ~ ora-06979) 컨트롤 F로 검색을 해주세용~! ora-03001 = "현재에는 구현되어 있지 않은 기능입니다" ora-03002 = "이 연산자는 구현되어 있지 않습니다" ora-03007 = "이 기..

오라클 에러 모음 (ora-02000 ~ ora-02855) [내부링크]

오라클 에러 모음입니다. (ora-02000 ~ ora-02855) 검색해서 봐주세요! ora-02000 = "누락된 %s 키워드" ora-02001 = "사용자 SYS는 빈리스트 그룹와 함께 색인을 생성하는것을 허락하지 않습니다" ora-02002 = "..

오라클 에러 모음 (ora-01000 ~ ora-01999) [내부링크]

오라클 에러 모음입니다. (ora-01000 ~ ora-01999) 컨트롤 F로 검색을 하시면 됩니다 ㅎㅎ ora-01000 = "최대 열기 커서 수를 초과했습니다" ora-01001 = "커서가 부적합합니다" ora-01002 = "인출 시퀀스가 틀립..

오라클 에러 모음 (ora-00000 ~ ora-00999) [내부링크]

오라클 에러 모음입니다. (ora-00000 ~ ora-00999) 몇개는 외우고 있지만 정말 많네요 ㅠㅠ ora-00000 = "성공적인 정상 종료입니다" ora-00001 = "유일성 제약조건(%s.%s)에 위배됩니다" ora-00017 = "트레이스..

[스타벅스] 스타벅스 햄 치즈 데니쉬 폴더와 블루베리 요거트 [내부링크]

커피를 좋아해서 스타벅스에 자주가는데 아무래도 카페하면 스타벅스가 단연 1위인 것 같아요. 전국 어느 매장을 가더라도 커피 맛이 같고 서비스도 좋고, 사이렌 오더라는 어플리케이션까지 맘에 들어요! 보통 티..

[tvN] 미스터 선샤인 등장인물 및 인물관계도 소개 [내부링크]

출처 - tvN 도깨비 김은숙 작가의 tvN 신작 주말드라마 미스터 선샤인. 김은숙 작가는 도깨비 뿐만 아니라 태양의 후예, 신사의 품격, 시크릿 가든 등 대표작이 엄청 많습니다! 미스터 선샤인에는 이병헌, 김태리..

[머신러닝/딥러닝] opencv로 얼굴 인식하기 [내부링크]

openCV를 활용하여 얼굴을 인식 한 후 표시하는 코드이다. opencv를 설치할 때 캐스케이드 파일이 자동으로 생성되는 줄 알았는데 안되서 그냥 강제로 넣어주었다. OpenCV(3.4.1) Error: Assertion failed (!empty..

[머신러닝/딥러닝] 이미지 검색 - 유사한 이미지 찾기 [내부링크]

이미지 파일들을 비교하는 것은 이미지를 해시로 변경 후에 해시값을 비교하면 된다. 하지만 이미지 밝기를 조절한다거나 등 조금만 조작해도 해시값이 바뀌기 때문에 바로 비교하는 것은 의미가 없다. 이 때 Aver..

[복리 계산기] 주식, 적금, 예금 복리 계산기 [내부링크]

복리계산기 복리와 단리에 대해서 많이 들어보셨을 것 입니다. 장기적으로 봤을 때 복리가 훨씬 더 많은 이자를 받는 것은 모두 알고 있으실테죠 ㅎㅎ 복리의 경우 exponential하게 늘어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

유튜브(Youtube) 동영상 다운로드는 합법 vs 불법 [내부링크]

출처 - 유튜브 과연 유튜브 영상을 다운받는 것은 유튜브 측에서 어떻게 생각할까요?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합법 vs 불법 일까?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은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인터넷을 조금만 검..

이수역 새마을식당 ! 열탄불고기 냉김치말이국수 짱 [내부링크]

얼마 전에 오랜만에 새마을식당에 다녀왔습니다. 몇 년 전만 해도 정말 자주 갔던 새마을식당인데요 ~ 요즘은 주변에 맛집이 많아져서인지 뜸했습니다. 그래도 언제나 열탄불고기는 최고에요 ㅎㅎ 이수역에 있는..

마포역/공덕 돼지갈비 맛집 <조박집> 메뉴 및 후기 !! 완전 맛있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포역 근처에 있는 고기 맛집 조박집에 다녀왔습니다 ~ 돼지갈비를 먹었는데 정말정말 맛있었어요. 아직 안가보신 분들은 꼭 추천 드립니다. 조박집은 마포역에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하고 있고..

이수역 맛집 옛날삼겹살 후기 - 5900원 착한 가격 고깃집! [내부링크]

이수역에 있는 옛날삼겹살에 다녀왔어요. 지나가다가 삼겹살이 5900원이라니 엄청 싸네! 하고 들어갔어요. 위치는 다음과 같아요! 입구 모습입니다^^ 오픈한지 얼마 안된것 같이 가게 내부가 정말 깨끗했어요~..

앤트맨과 와스프 후기 - 쿠키영상 2개, 어벤져스 인피니티워와 이어짐! [내부링크]

출처 - 앤트맨과 와스프 포스터 마블의 차기작 앤트맨과 와스프가 드디어 개봉했습니다! 앤트맨과 와스프는 앤트맨2이고 전작보다 더 꿀잼이네요 ^^ 일단 쿠키영상은 2개이구요. 하나는 영화 끝나자마자 나오고..

[배달의민족] 배달삼겹직구삼 방배점에서 싱글도시락 주문해서 먹은 후기 [내부링크]

고기가 너무 먹고싶은데 요즘 비가 너무 많이 와서 오랜만에 배민(배달의민족)을 이용했어요. 주문하기가 정말 편해서 자주 이용했었는데 최근에 주문음식은 오랜만이네요 ㅎㅎ 배달의 민족 앱 실행하고 배달삼겹..

데싱디바 매직 젤 스트립 - 젤네일 스티커 후기 ! 금손 아니어도 아주 쉽게 부착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오늘은 처음으로 도전한 데싱디바 젤스트립 부착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롭스에 다른 화장품을 사러 갔다가 눈에 띄어서 해볼까? 하고 충동적으로 사게됐습니다. 일단 저는 젤네일을 두 번 정도..

남성역 월남쌈/샤브샤브 맛집 쌈반 강력 추천 - 메뉴 및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며칠 전에 가족 외식으로 남성역 근처의 쌈반에 다녀왔습니다. 쌈반은 샤브샤브와 월남쌈을 세트 메뉴로 판매합니다. 개인적으로 월남쌈을 정~말 좋아하는데 그래서 더욱 맛있게 먹고왔던 곳입니다. 쌈..

KoNLPy(코넬파이) 설치 및 트위터 형태소 분석기 api 예제 [내부링크]

출처 - 코넬파이 홈페이지 파이썬을 활용하여 트위터 형태소를 분석해보자. 먼저 g++ jdk8 python-dev 등을 설치한다. (base) root@91fd4687e0df:/ai# apt-get install g++ openjdk-8-jdk python-dev python3-dev..

[머신러닝/딥러닝] tensorflow + keras + nano 에디터 설치하기 [내부링크]

tensorflow는 기계학습 라이브러리가 아닌 연산 라이브러리이다. 단지 연산을 아주 잘하기 때문에 기계학습에 사용하는 것이다. 그리고 keras는 tensorflow를 활용하여 딥러닝을 하는 라이브러리인데 이제 이 kera..

머신러닝이란? 머신러닝 개요 (교사학습, 비교사학습, 강화학습, 머신러닝 플로우 차트) [내부링크]

머신러닝이란 인공지능의 한 분야로 인간의 뇌가 배우는 과정, 즉 "학습"을 컴퓨터로 구현하는 것이다. 컴퓨터가 학습한다는 것은 스스로 공부하여 예측할 수 있다는 것이고 이는 텍스트, 이미지, 게임, 의료, 로..

[사당역] 김밥을 부탁해 - 땡초참치김밥, 치즈라볶이 [내부링크]

배가고파서 간단하게 김밥과 라볶이를 먹으려고 찾던 도중 사당역 김밥을 부탁해를 들렀습니다 김밥, 분식 단체주문이 된다고 하네요~ 위치는 다음과 같아요 김밥천국, 김밥나라랑 비슷하고 메뉴도 비슷하답니다!..

마녀(2018) 반전 후기 - 쿠키영상 없음 [내부링크]

영화 포스터 개봉 전 부터 영화 마녀의 1500:1을 뚫고 주인공이 된 김다미 배우가 엄청 궁금했는데요~ 영화 신세계의 박훈정 감독의 작품이자 한국의 지금까지와는 다른 초능력물 영화라고 하여 많은 기대가 되었..

2018 러시아 대한민국 vs 독일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 잘 싸웠다!! [내부링크]

출처 - 피파월드컵 공식 인스타그램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리그 마지막 경기인 대한민국 vs 독일의 결과가 2:0으로 승리하였습니다. 평일 밤 11시였지만 대단한 열기였고 김영권, 손흥민 선수가 추가시간..

[사당역/이수역] 중국집 주래등에서 볶짬면을 먹고왔어요~ [내부링크]

짜장면이나 짬뽕이 먹고싶은 날이네요 사당역/이수역 근처 중국집 주래등에 다녀왔어요 위치는 다음과 같아요~ 가게 전경입니다. 거의 저녁 9시 근처에 가서 그런지 손님이 없이 한적했어요. 저같은 경우는 혼자..

이수역 남성시장 정애맛담 민속떡집 앙버떡 가격 및 솔직 후기 ! [내부링크]

친구에게서 앙버떡이 요즘 핫하다는 이야기를 들었어요. 앙버떡..? 저는 처음 들어봤는데 유명하다해서 그런가보다 ~ 하고 검색을 했는데 ! 이수역 부근 남성시장에 위치한 민속떡집에서 판매 중인 떡이더라구요...

북창동 맛집 부산갈매기 - 생태찌개 전문점 [내부링크]

북창동 맛집 부산갈매기에 다녀왔습니다. 생태찌개 전문점인데 정말 유명한 맛집이라고 하네요!! 저희는 회현역에서 남대문시장을 지나 부산갈매기에 도착했습니다. 맛집답게 골목골목을 찾아 들어가야하기 때문..

6월의 에버랜드, 딱 좋은 계절 ! :: 로스트밸리, 썬더폴스, 범퍼카, 먹거리, 장미축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지난 포스팅에서 에버랜드 스마트하게 즐기기 :: 에버랜드 할인 및 지도, 줄 서지 않고 놀이기구 이용하기 (레니찬스) 를 소개했었는데요 오늘은 에버랜드 다녀온 후기를 남겨보려고 합니다. 6월이..

머신러닝 - 붓꽃 데이터로 어떤 붓꽃인지 예측하기 [내부링크]

붓꽃 데이터로 학습을 한 후 사용자에 의해 데이터를 입력받아 어떤 붓꽃인지 예측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물은 붓꽃 데이터이며 > 학습 데이터 바로가기 < 에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데이터를 다운받아서 csv..

아나콘다에 scikit learn + pandas 기본 구성 [내부링크]

먼저 머신러닝의 맛을 보기위해 scikit-learn을 구성하고 XOR 연산을 한번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docker run -i -t -v $HOME/ai:/ai mlearn:init /bin/bash로 들어가겠습니다 전에 설치하였던 이미지(아나콘다..

도커에 우분투+파이썬3+beautifulsoup+PhantomJS + Selenium 환경 설치하기 [내부링크]

파이썬으로 웹 데이터 크롤링을 위한 환경 세팅을 위해 웹페이지 없는 브라우저 PhantomJS와 Selenium 설치를 하겠습니다. 도커 설치는 기존 포스팅을 참조부탁드리며 이번 포스팅의 순서는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에버랜드 스마트하게 즐기기 :: 에버랜드 할인 및 지도, 줄 서지 않고 놀이기구 이용하기 (레니찬스) [내부링크]

정말 오랜만에 에버랜드에 다녀왔습니다. 오랜만에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정보를 알아봤더니 정말 비싼.. 54,000원 이더라구요 ㅎ.ㅎ 언제 이렇게 아무도 모르게 가격이 올랐는지 ㅠ 마음이 아팠습니다. 그래도 에..

100만원으로 조립 PC 본체를 맞췄습니다. [내부링크]

컴퓨터가 필요해서 조립PC 본체를 주문했어요 대략 용도는 PC 게임(중~고사양 게임), 개발, 문서 작업용이며 본체를 100만원 정도 안에서 주문했습니다. 이정도면 배틀그라운드(배그), 리니지m, 검은사막, 오버워..

강남역 한정식 맛집/밥집 순남시래기 메뉴 및 후기 : 가성비 최고 적극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강남역에 갈 일이 많아졌습니다. 강남역에는 주로 술약속.. 으로 많이 왔어서 밥집은 잘 몰랐었는데 강남역 맛집을 검색해보다가 순남시래기 강남역점을 발견했습니다 !!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이태원 만두 맛집 쟈니덤플링(jonny Dumpling) 메뉴 및 후기 : 군만두 완전 맛있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중국식 만두 맛집 쟈니덤플링에 다녀왔습니다. 이태원 쟈니덤플링은 이태원역 4번 출구로 나와 2분 정도만 걸으면 됩니다. 역과 아주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요. 이태원 쟈니덤플링의 외..

쉑쉑버거 쉐이크쉑(SHAKE SHACK) 강남점 다녀왔어요 - 메뉴 및 후기 [내부링크]

며칠 전에 강남을 다녀왔습니다. 뭘 먹을지 고민하다가 오랜만에 쉑쉑버거를 먹기로 했어요. 쉐이크쉑(쉑쉑버거)의 위치입니다. 강남역 11번 출구로 나와 5분 ~ 10분 정도 걸어야 하고, 9호선 신논현역에 더 가까..

파이썬 BeautifulSoup4를 활용하여 css 추출하기 [내부링크]

파이썬으로 크롤링을 할 때 BeautifulSoup4을 활용하면 아주 편합니다. BeautifulSoup4를 활용하면 html 소스를 분석하여 필요한 것만 뽑아낼 수 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 select와 select_one을 활용하여 태그를..

도커에 파이썬 + Anaconda 환경 구축하기 [내부링크]

가상화 기술에는 하이퍼바이저 기반과 컨테이너 기반이 있는데 도커는 컨테이너 기반입니다. 컨테이너의 개념에 대해서는 다른 포스팅에 자세히 설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저희는 환경 구축을 위해서 파이썬..

Windows 10에 Docker(도커) 설치하기 [내부링크]

도커는 간단하게 가상환경을 구축하는 컨테이너라고 보시면 됩니다. 윈도우만 하는 분들에게는 생소한 개념인데 보통 윈도우에서는 vm을 올려서 그 안에 리눅스를 설치하거나 그랬습니다. 하지만 도커라는게 나왔..

녹스(NOX) 앱플레이어 - 휴대폰 게임(리니지m) 컴퓨터로 즐기기! [내부링크]

휴대폰 게임을 컴퓨터로 즐기기 위한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녹스, 미뮤, 블루스택 등이 있는데 이번에 소개해드릴 것은 녹스 앱 플레이어입니다^^ 쉽게 설명해드리면 모바일 가상머신을 PC에 설치하고 그 가상머..

[공덕역] 맛집 굴다리 식당 - 김치찌개 전문점 [내부링크]

공덕 맛집 굴다리 식당에 다녀왔어요~ 김치찌개 전문점이고 메뉴는 김치찌개와 제육볶음밖에 없지만 공덕역 맛집입니다~! 위치는 다음과 같아요~! 식당 내부입니다. 일하시는 아주머니들이 중국인이신것같은데 엄..

사당역 방배 바른식 시골보쌈&감자옹심이 - 이곳은 보쌈 맛집이자 냉면 맛집 [내부링크]

오늘은 냉면이 너무 생각나는 날이었는데 지난번에 바른식 시골보쌈 & 감자옹심이에서 비빔냉면을 너무나 맛있게 먹었던게 맴돌아서 다시 또 방문했습니다 ㅎㅎ 이번에도 사당역에서 조금 더 가까운 별관에 갔습니..

서울 데이트 코스 반포 한강 공원 나들이 후기 : 서래섬 피크닉 존 [내부링크]

오늘은 주말을 맞아 반포 한강 시민 공원에 다녀왔습니다. 전날까지만 해도 날씨가 좋았는데... ㅠㅠ 날씨가 그리 좋진 않았네요. 그래도 햇빛이 강하지 않았던건 다행이었어요. 반포한강공원은 강아지/개 동반(목..

남성역/이수역 추어탕 맛집 광한루 - 얼큰한 추어탕 생각 날 때 [내부링크]

얼마전에 추어탕이 너무 먹고싶었습니다. 그래서 참지 않고... 혼자 가서 먹고 왔어요ㅎ.ㅎ 광한루는 아파트 단지들 사이에 있는 곳이라 동네 분들이 많이 찾는 곳인 것 같았습니다. 저도 예전에 우연히 방문했다..

사당역 맛집 24시 나주곰탕 : 든든하게 한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 나주곰탕 "에 다녀왔어요. 사당역 근처라 가까워서 든든한 밥이 먹고 싶을 때 종종 방문하는 곳이에요 ㅎㅎ 사당역 8번 출구로 나와 골목길을 따라 조금만 걸으면 찾을 수 있습니다. 사당역..

셀레니움 네이버 메일 제목 크롤링하기 [내부링크]

파이썬 셀레니움(selenium)으로 네이버 메일 제목만 읽어오는 방법이다. 특히 웹게임같은 경우는 셀레니움으로 매크로를 만들어본적이 있는데 거의 복붙 수준이었지만 이 참에 제대로 이해하고 알아놔야겠다. 셀레..

[회현역] 금씨네 분식 - 혼밥하기 좋은 분식집 [내부링크]

요즘 혼밥하거나 간단하게 먹으려고 분식집만 찾아가게 되네요 저번에 들려서 간단하게 먹었던 금씨네 분식집입니다. 가게가 아담해서 많은 사람들이 들어가지 못하는 만큼 정말 혼밥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회..

[공덕역] 느긋하게 혼밥하기 좋은 손수김밥 - 김밥, 분식 등 [내부링크]

공덕역에서 혼밥하기 좋은 손수김밥입니다. 공덕역 1번출구 바로 앞 마포신영지웰 옆쪽 1층에 있어요~ 공덕역에서 나오면 10초 거리입니다. 위치는 다음과 같아요 가게 이름이 손수김밥이라고 되있는 것 처럼 많..

서울대입구역 샤로수길 " 오늘, 와인한잔 " 메뉴 및 솔직 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친구들과 서울대입구역 / 샤로수길에 있는 분위기 깡패 < 오늘, 와인 한잔 > 에 다녀왔습니다. 사당역 쪽에서도 지나다니다 많이 본 곳인데, 체인점인 줄 몰랐어요. ㅎ_ㅎ 분위기가 정말 좋아보여서 꼭 한..

[사당역/이수역] 방배동 분위기 좋은 카페 BOKA, 더치 커피 맛있는 곳! [내부링크]

사당역/이수역 방배동에서 분위기 좋은 카페 BOKA(보카) 방배경찰서 앞에 있는 카페라서 위치기 정말 좋고 찾기도 좋은 카페에요. 더치 커피가 맛있다고 하길래 한번 찾아가 봤어요. 위치는 다음과 같아요! 위치..

서울대입구역 남영역 샤로수길 봉골레(VONGOLE) 아쉬운 후기 : 파스타와 리조또 [내부링크]

서울대입구/남영역 샤로수길 근처에 다녀왔습니다. 파스타가 땡겨서 " 봉골레 (VONGOLE) " 라는 식당에 갔는데요. ▼ 위치는 요기에요 ▼ 샤로수길 쪽은 아니고, 그 건너편 쪽입니다. 서울대입구와 남영역 중간 쯤..

[사당역] 김채원 24시 감자탕 - 뼈해장국으로 해장하기 좋은 곳 [내부링크]

오늘은 사당역에서 뼈해장국이 맛있는 집 김채원 감자탕에 다녀왔어요. 사실 해장하러 간 것은 아니고 뜨끈뜨끈한 감자탕이나 해장국이 먹고 싶더라구요. 24시간이니까 아마 해장하기도 좋을 듯 합니다. 위치는..

사당 이수 BBQ 황금올리브치킨 매장에서 즐기기 [내부링크]

오늘은 BBQ 치킨 사당점 에서 황금올리브치킨 먹었어요. 요즘 계속 고칼로리 음식을 먹고 있는.. 배달로 주문하지 않고 직접 방문해서 먹었습니다. 가끔씩 이렇게 방문해서 먹곤 하는데요 ㅎㅎ 이유는 더 따끈한..

숙대입구역 오사카부루스 - 맥주 한 잔이나 2차로 가기 좋은 곳 [내부링크]

숙대입구역에서 숙명여대로 향하는 길목에 있는 오사카부루스에 다녀왔습니다. 모든안주 3,900원부터! 이 글귀에 혹해서 향한건 안비밀.. 안주 싸서 너무 좋았어요.. 에머이 2층에 위치하고 있고 ▼ 위치는 요기에..

남영역 숙대입구역 맛집 조대포 - 가성비 최고의 고기집 [내부링크]

남영역에서 오랜만에 친구들과 만났습니다. 남영역! 하면 떠오르는 맛집인 조대포로 바로 향했는데요. ▼▼▼ 조대포 위치 ▼▼▼ 조대포는 남영역 1번 출구로 나와서 조금만 걸으면 건너편에 보입니다. 이렇게..

HTTP 통신, 쿠키, 세션 이란? [내부링크]

HTTP 프로토콜이란? 웹 브라우저와 웹 서버는 HTTP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통신한다. HTTP통신은 브라우저에서 서버로 요청(request)하고, 서버에서 브라우저로 응답(response)할 때의 규칙이라고 보면 된다. 예를..

파이썬 BeautifulSoup으로 간단하게 html 분석하는 방법 [내부링크]

스크랩핑이란 웹에서 데이터를 추출하고 원하는 정보를 추출하는 것이다. 스크랩핑을 잘하면 데이터를 잘 수집할 수 있다. 그 중에서 BeautifulSoup이라는 라이브러리를 이용하면 HTML과 XML에서 간단하게 정보를..

파이썬으로 기상청 데이터 크롤링하는 방법 [내부링크]

파이썬으로 기상청 날씨를 크롤링하는 방법이다. url에 파라미터를 넘겨서 필요한 지역의 정보를 가져와보자. 참고로 매개변수로 사용할 지역번호는 다음과 같다. 지역 지역번호 지역 지역번호 전국 108 전라북도..

파이썬으로 이미지 크롤링하기(urlopen()으로 이미지 파일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AI(머신러닝, 딥러닝)의 기초 이미지 크롤링 하는 방법이다. 파이썬으로 크롤링(스크래핑) 하는 방법이고 urllib를 사용하면 코드가 정말 간단하다. urllib.request 라이브러리를 import하고 url과 저장경로를 지..

잠실 석촌호수 서울 데이트 코스 추천 - JBOUT Coffee, 롯데월드 무료 존, 산책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얼마 전에 석촌호수를 다녀왔어요. 비오기 전이라 날씨가 조금 꾸리꾸리 하긴 했지만 사람들이 정말 많이 왔더라구요 ~ 석촌호수는 한 두 세번 와봤었는데 호수를 다 둘러 본건 이번이 처음이었어요...

[사당역/이수역] 쥬씨(JUICY) - 시원한 과일 쥬스 생각나는 날에 [내부링크]

날씨가 더워지면서 밖에 있으면 계속 차가운 음료를 찾게 되는 것 같아요. 오늘만 해도 과일 주스 두개를 클리어 했어요. 사당역/이수역 근처 쥬씨(JUICY) 소개합니다. ▼▼▼ 위치는 요기에요 ▼▼▼ 사당역 쥬씨..

[건국대] 초밥 스시 맛집 호야 완전 추천 : 메뉴 및 포장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건국대 유명 초밥(스시) 맛집인 호야에 다녀왔습니다. 호야는 건대 맛집 하면 바로 생각날 정도로 인기 있는 맛집이죠 ~ 늘 가게 안에서만 식사를 해보다가 처음으로 포장을 해봤어요 ▼▼▼ 위..

MSSQL 테이블 권한 조회(확인)하고 GRANT 문 만들기 [내부링크]

MSSQL에서 테이블을 DROP 하고 다시 만들거나 테이블을 RENAME해야하는 경우가 있다. 예를 들어 운영중인 집계 테이블을 DROP하고 다시 만들어야할 때 신규 집계 테이블을 만들어놓고 기존의 테이블과 교체하는 형..

노트북 쿨링패드 ABKO 엔코어 NC25를 구매하다! [내부링크]

요즘 CPU발열이 심한 제 노트북에게 선물할 선풍기가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앱코(ABKO) 엔코어(NCORE)의 NC25 제품입니다. 17인치 노트북까지 커버할 수 있어서 상당히 크네요. 가장 중요한 것은 무게가 900g이..

[남대문시장] 남대문커피 큐브라떼를 먹어보다! [내부링크]

남대문시장에 갈 일이 있었는데 너무 더웠습니다! 딱히 시원한 카페를 들어가기 보다는 아이스 커피 하나가 정말 먹고싶었는데 딱 줄이 엄청 긴 남대문 커피가 보였습니다! 살짝 검색해보고 큐브라떼가 유명하다..

[명동/회현] 남대문시장 맛집 내고향 냉면만두에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명동/회현 만두, 냉면 맛집 내고향에 다녀왔어요 정성으로 빚어 더 맛있는 냉면과 만두. 정말 맛있습니다!! 위치는 다음과 같아요 남대문 시장쪽이고 회현역에서 걸어서 3분거리입니다^^ 가게 내부는 이렇게 생겼..

[사당역] 방배동 백반집 맛집 석우식당 후기 [내부링크]

사당역 근처 백반집 석우식당을 다녀왔어요~ 얼마 전에 바로 옆 은혜식당 후기도 남겼었는데 오늘 다녀온 석우식당도 맛집입니다. 아주머니께서 운영하시는 곳인데 엄청 인심이 좋으세요. 특히 양이 엄청납니다..

방배동 카페골목 - B' swi:t (비스위트) 카페 추천 [내부링크]

방배동 카페골목(카페거리)에 다녀왔습니다 ~ 방배동 카페골목이 예전만 못하다는 얘기가 있었는데... (예전엔 안 와봐서 잘 모르겠지만) 직접 확인해보니 정말 카페도 많이 없고..해서 조금 당황스러웠어요. 방..

쥬라기월드 폴른킹덤 후기, 꿀잼! 쿠키영상 1개 [내부링크]

전세계 최초개봉한 쥬라기월드 폴른킹덤을 보고왔습니다. 폴른 킹덤이 쥬라기월드 2입니다~ 역시 전작을 뛰어넘는 또 하나의 대작이네요. 제목 그대로 폴른 킹덤, 멸망하는 왕국이란 의미처럼 공룡이 살고 있던..

CPU 온도 확인하는 방법 - 온도에 따른 상태 진단 [내부링크]

얼마 전 노트북 팬이 고장나서 노트북이 고열로 고생한 적이 있습니다. 그 이후로 컴퓨터(노트북)의 온도에 신경을 쓰게 되네요. CPU 온도를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코어 템프(Core Temp)라는 프로그..

[2018 러시아 월드컵] 대한민국 최종 엔트리 23인 [내부링크]

사진출처 - 대한축구협회 트위터 2018 러시아 월드컵 대한민국 대표팀 최종 엔트리 23인이 발표되었습니다. 눈에 띄는건 이청용, 김진수 등의 선수가 탈락했네요. 개인적으로 미드필더진과 공격진은 마음에 듭니..

넷플릭스 범인은 바로 너 시즌1 1화~10화 후기 [내부링크]

사진출처 - 한국스포츠경제 1. 1화 예고살인 후기 바로가기 2. 2화 보물섬 후기 바로가기 3. 3화 살인자 이광수 후기 바로가기 4. 4화 죽은 친구에게서 온 메시지 후기 바로가기 5. 5화 마지막 흡혈귀 후기 바로..

[사당역/이수역] 방배동 백반집 은혜식당에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사당역에서 가까운 백반맛집 은혜식당입니다. (바로 옆에 석우식당도 있는데 이 곳도 가봤는데 곧 후기를 남기겠습니다 ㅎㅎ 둘다 강추.) 개인적으로 백반을 좋아해서 백반집을 찾는데 흔치가 않더라구요~ 다행히..

[서울대입구역/낙성대역]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메뉴 가격 후기 - 11번가 쿠폰 찬스로 맛있게 먹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얼마 전에 11번가에서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11,000원 할인권을 1,500원에 파는 프로모션을 했었는데요 ! (일행당 2매까지 사용 가능하고, 40,000원 이상 시 1매 사용 가능, 70,000원 이상 시 2매..

삼성전자 micro SD카드 EVO Plus 256GB 사용 후기! [내부링크]

노트북용량이 ssd 256GB인데 최근 용량이 부족한것 같아서 마이크로 sd카드를 구매했습니다. 이왕이면 좋은 애를 써보려고 삼성전자껄로 구입했구요. 구매한 제품의 정식 모델은 삼성전자 micro SDXC CLASS10 UHS..

넷플릭스 범인은 바로 너 시즌1 10화 사라진 K 후기 [내부링크]

넷플릭스 추리 예능 "범인은 바로 너" 시즌1 최종화인 10화가 드디어 마무리되었습니다. 시즌1 10화에는 쿠키영상이 있습니다. 스포이니 아래에서 다시 말하겠습니다 ㅎㅎ 탐정단 유재석, 안재욱, 김종민, 이광수..

응암오거리 인생술집 ★소소★ 추천 - 새절역, 응암역 근처! [내부링크]

응암오거리/명지대 인생술집이자 맛집인 소소 후기입니다. 가게 이름이 소소에요. 젊은 사장님이 운영하시는데 분위기가 정말 좋았어요 가게 이름도 "소소" 위치는 다음과 같습니다!! 명지대, 명지전문대 맛집입..

넷플릭스 범인은 바로 너 시즌1 9화 범인 호송 작전 후기 [내부링크]

사진출처 - 뉴스엔 넷플릭스 범인은 바로 너 시즌1 9화 범인 호송 작전 후기입니다. 드디어 끝을 향해 달리네요. 제목이 범인 호송 작전인데 그 범인은 유연석을 말합니다. 시작과 함께 유연석이 자수를 하고 유..

윈도우(Windows10) Windows.old 폴더 삭제/제거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 용량을 늘리는 방법입니다. 컴퓨터를 포맷하고 다시 Windows를 설치했을 때, 또는 Windows7에서 Windows10 으로 업그레이드 했을 때 등에 C:\에 Windows.old 폴더가 엄청난 용량과 함께 생성되는 것을 볼..

[사당역/방배] 바른식 시골보쌈 & 감자 옹심이 메뉴 가격 후기 : 보쌈 가성비 좋은 맛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오늘은 토요일을 맞아 가족 점심 외식을 했습니다. 사당역 근처의 바른식 시골보쌈 & 감자옹심이 에 다녀왔습니다. 저희가 1시쯤 도착을 했는데, 이미 엄청나게 많은 분들이 식사 중이었어요 ~ 저희..

윈도우(Windows 10) 녹화 기능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 10에서는 기본적으로 녹화 기능을 제공한다. xBox 앱에서 게임을 녹화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기능이다. 방법은 다음과 같다. 윈도우 키 + G 를 누르면 다음과 같이 아래에 창이 뜬다. (게임이냐고 묻는 창..

비주얼 스튜디오 2017 파워 모드 설치(VS 2017 power mode) [내부링크]

주로 비주얼 스튜디오로 개발을 하는데 멋있게 사용해보려고 파워모드를 설치해보았습니다. visual studio란 ms사의 개발 툴입니다~! 저는 2010버전부터 써봤는데 어느 덧 2017 버전까지 쓰고 있네요 ㅎㅎ 파워 모..

[공덕역] 혼밥하기 좋은 공덕김밥 [내부링크]

공덕역에서 혼밥하기 좋은, 해장하기 좋은 공덕김밥에 다녀왔습니다. 간단하게 혼밥하는 사람들이 가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치는 공덕역 5번출구에서 1분 거리입니다^^ 가게 입구입니다~ 김밥과 우동 전문점이라..

[숙대입구역] 아마스빈 버블티 카페 [내부링크]

숙대 가는 길에 아마스빈 버블티에 방문했습니다. 대학교 다닐 때 한창 버블티가 핫해서 하루에 한 번씩 꼭 먹었던 것 같은데 오랜만에 버블티 먹게 됐습니다. ▼▼▼ 위치는 요기에요 ▼▼▼ 숙대입구역 8번이나..

노트북 팬 소음때문에 삼성전자 서비스센터 용산센터(숙대입구)에서 AS 받은 후기 [내부링크]

얼마 전부터 노트북 팬 소음이 들리기 시작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발열까지 심해지더라구요. 아무래도 pc가 cpu를 사용하는데 팬이 정상동작을 안해서 발열이 심할 테고 결국 진단을 받아보고자 삼성전자 서비스..

[숙대입구역/남영역] 구복만두 만두 맛집 위치 메뉴 가격 후기 - 미쉐린 가이드, 수요미식회 [내부링크]

숙대입구와 남영역 근처에 숨은 맛집이 많은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 구복 만두 " 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제가 만두를 정말 좋아하는데 옛날에 친구들과 한 번 왔다가 정말 반해버렸습니다. 요렇게 2017, 2018..

노트북(윈도우) 성능 향상시키는 방법 2편 [내부링크]

노트북 성능을 향상시키는 방법입니다. windows 기준으로 노트북 속도를 올리는 방법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모르고 있지만 실제로 성능을 갉아먹고 있는 주범이 있습니다. 그 범인을 잡아봅시다. 노트북에서..

카카오톡 화면 잠금 설정 방법 - 비밀번호, 패턴, 지문 인식 [내부링크]

카카오톡(카톡)에 잠금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방법에는 비밀번호, 패턴, 지문 인식이 있는데요. 설정하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먼저 카카오톡을 열고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을 누른 후 전..

노트북 배터리 수명(용량)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노트북을 오래 쓰다보면 아무래도 성능이 안좋아지는데 아무래도 배터리 성능이 가장 문제가 될 것이다. 나중에는 거의 충전기를 꽂지 않고는 사용할 수 없게 된다. (그래서 필자는 결국 한대를 새로 샀다..ㅠㅠ)..

축구화 스터드(뽕) SG, FG, AG, HG, TF 설명 정리 [내부링크]

축구화에도 과학이 있습니다. 스터드, 일명 뽕이라고 하는 부분인데요 프로가 아닌 이상 볼 감각에는 크게 차이가 나지는 않겠지만 부상적인 측면, 발이 쓸린다던지 접질린다던지 무릎과 발목에 무리를 준다던지..

금융거래 OTP기기 종류와 사용법 - 스마트형 토큰형 카드형 [내부링크]

최근 은행에 볼일이 있어 다녀왔는데요 ~ 볼일을 보러 간 김에 기존 사용하던 OTP기기를 바꿔봤습니다. 이번에 OTP기기를 바꾼 이유는 딱 하나. 휴대하기 불편해서 입니다. 요즘 인터넷 은행도 많이 나오면서 이체..

[사당역] 복돈이 부추삼겹살 메뉴 가격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오늘은 사당 복돈이 부추삼겹살을 소개하겠습니다. 사당역 맛집 하면 역시 떠오르는게 부추삼겹살(부삼)이죠. ▼▼▼ 위치는 요기에요 ▼▼▼ 사당역 4번 출구로 나와 뒷 골목으로 들어가면 만날 수..

실제 내 PC의 IP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회사나 카페, 가정에서 인터넷을 사용할 경우 일반적으로 사설 IP를 사용하는 경우가 대다수일 것입니다. 위의 사진은 명령 프롬프트창에서 ipconfig 명령어를 친 결과입니다. 저는 무선 인터넷 접속 중이라서 무..

[건대입구역/어린이대공원역] 건국대 맛집 쭈꾸미 킹 메뉴 가격 후기 - 쭈꾸미 고르곤졸라피자 묵사발 [내부링크]

건대(건국대) 쭈꾸미 킹에 다녀왔습니다. 한때 쭈꾸미와 피자를 함께 파는 식당이 많이 유행(?)처럼 많이 생겼었잖아요 쭈꾸미 킹도 그 때 즈음 생겼던 걸로 기억해요 오랜만에 간 건대에서 선택한 식당은 쭈꾸미..

cmd(명령프롬프트) 창 글자색, 배경색 일시적, 영구적 변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명령 프롬프트 창, 일명 CMD 창의 색을 바꾸는 방법을 설명하려고 합니다. 일시적으로 바꾸는 방법과 영구적으로 바꾸는 방법이 있는데요. 1. 일시적으로 바꾸는 방법 명령 프롬프트..

넷플릭스 범인은 바로 너 시즌1 8화 의문의 노신사 후기 [내부링크]

사진출처 - 스포츠조선 넷플릭스 범인은 바로 너 시즌1 8화 의문의 노신사 후기입니다. 이번화는 먼저 아주 대박이고 시즌 1에서 여럿 뿌렸던 떡밥들이 어느 정도 회수된 화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시즌1 중에 가장..

넷플릭스 범인은 바로 너 시즌1 7화 사라진 마술사 후기 [내부링크]

넷플릭스 추리예능 범인은 바로 너 시즌1 7화 후기입니다. 시작은 박민영 탐정이 직접 만들어온 도시락으로 화기애애하게 시작하는데요~ 정말 추리도 잘하고 영어도 잘하고 요리도 잘하고 박민영은 완전 만능봇인..

LG V30 스마트폰케이스 하드케이스 소프트케이스 추천 색상 및 착용샷 [내부링크]

스마트폰 V30 하드케이스 소프트케이스 추천 저는 LG V30을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입니다. 비인기..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예쁜 케이스 찾기가 정말 어렵잖아요 ㅎㅎ.. 오프라인 매장에 예쁜 케..

[먹골역/중랑구] 묵동 장미터널 서울 데이트 코스 추천 [내부링크]

묵동 장미축제 장미터널 후기 먹골역에 볼일이 있어서 다녀왔는데요 ~ 우연히 장미터널을 만나게 돼서 좋은 구경 할 수 있었습니다. (먹골역이 숨은 서울 핫플인걸 알게됐어요 ! 야외 테이블이 있는 식당도 많아서..

2017-2018 챔피언스리그 결승 레알마드리드 vs 리버풀 [내부링크]

사진출처 - 유에파챔피언스리그 공식홈페이지 어느 덧 2017-2018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이 2시간도 채 남지 않았습니다. 곧 이어 시작되는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은 레알 마드리드 vs 리버풀 의 대결인데요 우크라이..

[묵동 먹골역] 묵동 맥주 맛집 - 비어팩토리(beer factory) 묵동자이점 [내부링크]

묵동 치킨 맛집 비어팩토리(묵동자이점)에 다녀왔습니다! 날씨가 좋아서 그런지 사람이 아주 많았고 특히 바깥쪽에 시원하게 맥주를 드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젊음과 자유를 느낄 수 있는 치킨맥주 가게였습니..

스마트폰 아웃포커스 촬영 인물사진 SNOW(스노우) 어플 DSLR 효과 소개 [내부링크]

사진 찍을 때 어떤 어플 사용하시나요 ~ ? 저는 기본 앱 외에도 SNOW(스노우), 싸이메라, 픽테일 등 다양하게 사용하고 있어요 ㅎㅎ 오늘은 그 중에서도 SNOW(스노우) 어플의 DSLR 효과 - 아웃포커스 효과를 소개..

[사당역/이수역] 커피 테이크아웃 전문점 컴포즈커피(COMPOSE COFFEE) 메뉴 및 가격 [내부링크]

올해 4월에 오픈한 따끈따끈한 이수역 근처 커피 테이크아웃 전문점 컴포즈커피(COMPOSE COFFEE)에 대해 소개합니다. 컴포즈커피에는 우연히 방문하게 되었어요. 저희는 원래 쥬씨(JUICY)를 가려고 했거든요 ㅎㅎ..

[사당역/이수역] 한우 소고기 맛집 고놈들 메뉴 가성비 추천 [내부링크]

한 달 전 쯤 이수역 근처의 소고기 맛집인 <고놈들> 에 다녀왔어요 ~ 가족 네 명이 방문했던 곳이구요 ~ 가게가 깨끗하고 고기 맛이 아주 좋았습니다 ㅎㅎ - 고놈들 패밀리팩 69,000원- ▼▼▼ 위치는 여기에요..

인스타그램 사진 크기 조절 앱 소개 (InstaSize App)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 인스타그램을 시작했는데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바로 올리면 가장자리가 짤리는 참사가 벌어지더라구요. 그래서 찾아보니 인스타그램 사진을 조정해서 올리는 어플리케이션이 있더라구요. 이 앱..

[사당/방배] 곱창 맛집 맛집곱창구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얼마 전엔 곱창을 먹고 왔어요 ㅎㅎ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사당역 근처의 맛집곱창구이 입니다. 처음 가본 곳이었는데 나중에는 웨이팅도 있을 정도로 이름 그대로 맛집이었습니다. ▼▼▼ 위치는 여..

[사당/방배] 맛집 겁없는 토끼부엌 (스테이크 파스타 랍스타) 추천 [내부링크]

오늘은 정말 정말 유명한 맛집인 사당/방배 데이트 코스 겁없는 토끼 부엌을 다녀왔어요. 방문해보니 왜 유명한지 알겠더라구요 ! 정말 감동적인 맛이었어요 ㅠㅠ 랍스타/스테이크/파스타 등의 메뉴를 판매하고 있..

[아주대] 아주대 백반 맛집 제일찌개백반 (생삼겹두루치기, 제육볶음 최고!) [내부링크]

아주대 맛집 제일찌개백반을 다녀왔습니다. 이 곳은 백반정식, 생삼겹 두루치기와 제육볶음이 가장 유명하답니다. 저는 두루치기를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어요!! 지인에게 듣기로 점심시간, 저녁시간에 사람이 금방..

ROW 펼치기 팁 - 쿼리로 행(세로)을 열(가로)로 펼치는 방법 [내부링크]

쿼리를 짜다보면 쿼리 결과를 가로로 만들기 위해서 피벗을 사용해야 할 경우가 있다. 물론 단순한 SELECT, UPDATE, DELETE, INSERT만 하는 경우에는 이런 쿼리를 짤 필요가 없겠지만 흔히 분석계 쪽에서의 활용을..

쥬라기 월드(폴른 킹덤) 보기 전에 쥬라기 월드(Jurassic World, 2015) 복습 및 평가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공룡, 괴수, 판타지 영화를 좋아합니다. 올해 가장 기대했던 마블 영화(어벤져스 인피니티워, 데드풀2, 앤트맨과 와스프)를 제외하고도 꼭 보고싶은 영화가 쥬라기월드 폴른킹덤과 메갈로돈, 신과함께..

[사당역/이수역] 배스킨라빈스 사당방배점 후기 및 소개 [내부링크]

얼마 전에 오픈한 사당방배점 배스킨 라빈스입니다. 사당역과 이수역 중간 지점쯤에 있구요 사당역 11번 출구에서 걸어서 5분 거리입니다~ 위치는 다음과 같아요! 저희 일행 동선과 딱 맞아서 자주 가게 되더라구..

[사당역/이수역] 맛집 계림 닭한마리 - 닭요리 전문점 [내부링크]

사당역/이수역 맛집 계림 닭 한마리에 다녀왔습니다. 간판 그대로 닭요리 전문점입니다. 계림 닭 한마리위치는 사당역 10번출구와 이수역 7번출구 중간 지점에 위치해있고 사당역 10번출구에서 걸어서 5분 정도..

[2018 러시아 월드컵] 브라질 최종 엔트리 23인 [내부링크]

사진 출처 - deskgram 2018 러시아 월드컵 브라질 최종 엔트리 23인 입니다. 아르헨티나처럼 화력은 최고입니다. 그렇다고해서 수비가 약한 것도 아닙니다. 다닐루 - 마르셀루 - 실바 - 마르퀴뇨스 등 수비진도..

[2018 러시아 월드컵] 프랑스 최종 엔트리 23인 [내부링크]

사진 출처 - deskgram 2018 러시아 월드컵 우승후보 프랑스 최종 엔트리 23인이 발표되었습니다. 스페인보다 살짝 무게감이 떨어지는 것 같지만 골키퍼부터 공격진까지 밸런스가 참 잘 잡혀있습니다. 개인적으로..

[2018 러시아 월드컵] 잉글랜드 최종 엔트리 23인 [내부링크]

사진 출처 - totalsportek 2018 러시아 월드컵 잉글랜드 최종 엔트리 23인이 발표되었습니다. 제가 축구를 좋아하기 시작한 20년 전부터 잉글랜드는 항상 유망주로 끝을 마쳤는데요 이번에도 딱히 기대가 되지는..

[2018 러시아 월드컵] 포르투갈 최종 엔트리 23인 [내부링크]

2018 러시아 월드컵 포르투갈 최종 엔트리 23이 발표되었습니다. 유로 우승의 주역들이 대거 빠지고 새로운 인물들이 많이 보이는데요. 그래도 유명한 나니, 코엔트랑이 빠졌네요.. 분명 유로는 유로이고 월드컵..

[2018 러시아 월드컵] 스페인 최종 엔트리 23인 [내부링크]

사진 출처 - sefutbol 2018 러시아 월드컵 무적함대 스페인의 최종 엔트리 23인이 발표되었습니다. 골키퍼부터 수비수 - 미드필더 진까지 그야말로 무적입니다. 그에 무색하게 공격진이 약간 힘이 부치는 모습이..

[2018 러시아 월드컵] 아르헨티나 최종 엔트리 23인 [내부링크]

사진 출처 - AFA 2018 러시아 월드컵 본선에 진출한 아르헨티나 최종 엔트리 입니다. 다른 포지션보다 공격진이 너무 화려하네요. 메시 - 디발라 - 이과인 - 아구에로 과연 이 스쿼드로 어디까지 올라갈 수 있을..

[신림역 맛집] 르브와 파스타 피자 맛집 추천 & 메뉴 가격 [내부링크]

신림역 파스타 피자 맛집 르브와에 다녀왔습니다. 친구와 신림역에서 만나서 급 정한 곳인데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 ▼▼▼ 르브와 신림점의 위치는 여기입니다 ▼▼▼ 신림역 3번 출구에서 나와 3분 정도 직진하..

[태국] 방콕 카오산 로드 - 여행자의 거리 무조건 강추!! [내부링크]

태국 방콕 여행을 가시면 꼭!! 카오산 로드(여행자 거리)를 다녀오셔야 합니다~ 분위기가 너무 좋았어요. 자유롭고 흥겹고 여유로운 그런 분위기를 다 느꼈습니다. 카오산 로드는 방콕 왕궁에서 약 1km 떨어진 방..

[태국] 방콕 관광 명소 왓포 사원 와불상과 왓포 타이 전통 마사지 스쿨 [내부링크]

태국 방콕 관광 명소 왓포 사원 기록을 남겨봅니다. 주소Chetuphon Rd. Ratanakosin 전화+66 2 225 9595 영업 주중 08:00-18:30 주말 08:00-18:30 금지 복장은 민소매, 무릎위로 오는 치마, 반바지, 슬리퍼, 망사..

[일본 후쿠오카] 하카타역 맛집 텐진호르몬 아사히 맥주공장 견학 예약 방법 및 후기 [내부링크]

휴가를 내고 친구와 함께 다녀왔던 일본 후쿠오카 여행 후기 입니다. 2017년 9월에 다녀와서 벌써 다녀온지 8개월이 넘었는데 더 늦어지기 전에 기억을 더듬어 기억으로 남겨보려 합니다. 날씨도 엄청 좋고 행복했..

[강남역] 고깃집 서래갈매기 후기 - 부담스럽지 않은 고깃집! [내부링크]

강남역에서 고기를 먹을 일이 있어서 어디를 가지~ 하다가 가까운 서래갈매기를 다녀왔습니다~ 위치는 11번 출구에서 강남 CGV쪽으로 직진하시다가 중간에 언덕으로 쭉 올라가면 되는데 한 7분 정도만 걸으면 될..

[사당역/이수역 맛집] 초밥 맛집 데이트 추천 초와밥 후기 및 가는 길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맛집은 초와밥 이라는 곳입니다. 사당역 10번 출구로 나와서 조금(5분 정도?)만 이수역 방향으로 가다 보면 찾을 수 있는 곳인데요 ~ 이번 방문이 세 번째 입니다. 사당역/이수역에서 초밥 가게를 찾..

노량진수산시장 위치 가는법 모둠회 가격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주말에 노량진 수산시장에 다녀왔습니다. 근처에 살면서도 노량진 수산시장에는 처음 방문을 했는데요 ~ 생각했던 것 보다도 회가 더 싱싱했고 만족스럽게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노량진 수산시장의..

[제주도] 대자연의 아름다움 주상절리대 [내부링크]

제주도 추천 명소 주상절리대(대포동지삿대)를 다녀왔습니다. 말 그대로 해안절경이고 대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주상절리대는 천연기념물 제443호로 지정된 곳으로 정말 왜 천연 기념물인지..

신사 가로수길 카페 GREY BLOCK [내부링크]

오늘은 신사역에서 작업할 일이 있어서 가로수길에 들렀습니다~ 어느 카페를 갈까 하다가 마침 보이는 모던한 느낌의 GREY BLOCK으로 가기로 했답니다. 가격대도 부담스럽지 않고 사람들이 편히 쉬는 느낌이길래..

넷플릭스 범인은 바로 너 시즌1 6화 대결! 천재 탐정단 후기 [내부링크]

사진출처 - 뉴스엔 넷플릭스 범인은 바로 너 시즌1 6화 대결! 천재 탐정단 후기입니다. 이번 화는 부제목 그대로 다른 탐정단들과의 대결편이었습니다. 대결을 하게 되는 탐정단은 이적, 정재형, 존박, 레드벨벳..

넷플릭스 범인은 바로 너 시즌1 5화 마지막 흡혈귀 후기 [내부링크]

넷플릭스 범인은 바로 너 시즌1 5화 마지막 흡혈귀 편 후기입니다. 이번 화는 일단 기대하고 보셔도 될 만큼 시즌1 중에 가장 재밌었습니다~! 개인적으로 판타지 물을 좋아해서 흡혈귀 소재도 좋아하는데 반전까지..

명동 오리고기 전문점 포덕(PhoDuck) 후기 [내부링크]

명동역/을지로 입구역/회현역 근처 포덕 후기입니다. 포덕(PhoDuck)은 이름 그대로 오리고기 맛집이구요. 오리고기를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포덕은 맛집일 수도 있겠지만 저는 적당히 맛있었고 회식 하는 회사원들..

C언어 소수 구하는 프로그램 코드 [내부링크]

소수란 1과 자기 자신만으로 나누어 떨어지는 1보다 큰 양의 정수이다. 예를 들어 2, 3, 5, 7, 11, 13, 17, 19, 23, 29, 31,… 등은 모두 소수이다. 아마 소수를 구하는 방정식을 구하는 공식을 발견한다면 바로..

★데드풀2 내용 및 후기, 쿠키영상 4개★ 그리고 주관적인 평점! 강력추천! [내부링크]

관련 포스팅 : 데드풀1 후기 보러가기 데드풀2(Deadpool2) 후기 입니다. ★스포 주의★ 안보신분들은 뒤로가기를 부탁드려요~ 데드풀1은 안봐도 엑스맨 시리즈는 어느 정도 봐야 조금 더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

RANK(), DENSE_RANK(), NTILE() 함수 사용하기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ROW_NUMBER() OVER(PARTITION BY ~ ORDER BY ~) 를 활용하여 랭킹을 매겼었다. 이번 시간에는 RANK(), DENSE_RANK(), NTILE()를 활용하여 랭킹을 매겨보자. 보통 우리가 순위를 매길 때 공동 점수..

ROW_NUMBER() 사용 방법 - 순위를 매겨보자 [내부링크]

MSSQL에서 ROW_NUMBER() 함수는 ROW에 번호를 붙이는 함수이다. 이 함수는 PARTITION BY를 활용하면 사용 방안이 무궁무진하다 GROUP BY와 같은 기능이며 디멘젼을 잘 넣어사용하면 큰 힘을 발휘하는 함수라고 볼..

다낭 호이안 자유여행 후기 소소한 팁 좋았던 점 아쉬웠던 점 [내부링크]

다낭 호이안 여행 소소한 팁 좋았던 점 아쉬웠던 점 안녕하세요. 오늘은 4박 5일간의 다낭 호이안 여행에서 얻은 정말 소소한 팁과 좋았던 점, 아쉬웠던 점을 적어보려 합니다. 저의 100% 주관적 느낌입니다. 좋았..

[활어회의 정점] 제주도 자연산 다금바리와 갓돔(=돌돔) 회 시식 후기 [내부링크]

얼마 전 제주도에 갈 일이 있었는데 그 때의 행복한 기억을 떠올리며 회의 정점 '다금바리 회와 갓돔 회' 시식 후기를 남겨봅니다. 당시 자연산 다금바리 2마리와 갓돔 3마리를 회를 떠서 먹었습니다. 저희가 가..

[베트남 다낭] 호이안 안방비치 더쇼어하우스 전망 좋은 카페 맛집으로 완전 추천 [내부링크]

지난 번 포스팅에서 소개했던 [베트남 다낭] 다낭 호이안 자유여행 이동방법 택시비 그리고 호이안 코코넛빌리지 코코넛 빌리지를 나와서 향한 곳은 안방비치 였습니다. 호이안을 대표하는 해변이죠 ~ 데이트 코스..

MSSQL 랜덤 패스워드 생성하기(난수형태 비밀번호 만들기) [내부링크]

MSSQL에서 랜덤하게 패스워드를 생성해야 하거나 쿠폰번호 등을 생성해야 할 때 일정한 범위내에서 랜덤한 문자열을 생성해보자. RAND BETWEEN 함수를 사용해서 일정 범위 내에서 난수를 발생시키는 원리이다. 예..

gif 파일 쉽게 합성(수정)하는 방법 소개 [내부링크]

최근 GIF 파일을 합성(수정)할 일이 있었습니다. 가릴 부분을 대충 가려야했지요.. 동영상이나 gif 파일은 여러 프레임으로 되있어서 그 프레임을 일일이 수정해줘야 합니다. 한 10-20 프레임 정도면 그래도 할만..

[베트남 다낭] 호이안 자유여행 택시비 꿀팁 이동방법 그리고 호이안 코코넛빌리지 [내부링크]

다낭으로 가기 전 부터 가장 기대했던 것 중의 하나가 코코넛 빌리지에서 코코넛 배를 타는 것이었는데요 ~ 결과적으론 매우 실망적이었어요 ㅠㅠ 일단 날씨 탓도 있었지만... 너무 기대를 해서일까요 ㅠ 크게 재..

[베트남 다낭] 호이안 올드타운 맛집 포슈아(Pho Xua) 후기 [내부링크]

베트남 다낭 여행 중에 호이안을 올드타운을 다녀왔습니다. 다낭 숙소에서 호이안 올드타운까지 택시타고 약 30분정도 밖에 안걸리더라구요. 참고로 다낭에서 호이안까지 택시를 타면 편도로 택시비를 약 400,000..

넷플릭스 범인은 바로 너 시즌1 4화 죽은 친구에게서 온 메시지 후기 [내부링크]

넷플릭스 범인은 바로 너 시즌1 4회 후기입니다. 이번 화의 제목은 죽은 친구에게서 온 메시지로 섬뜩하네요. 지난 회(3회)에서 이광수의 누명을 벗겨주고 이번 화에 다행히 출연할 수 있었네요 시작은 갈대밭에서..

[베트남 다낭] 4박 5일동안 2번 간 아오라 마사지 후기 (한국인 사장님, 무료 픽업) [내부링크]

베트남 다낭 4박 5일 여행 중에 마사지는 총 3번 받았습니다. 그 중에서 아오라 스파(AORA SPA)를 2번이나 갔는데요~ 한번은 피곤함을 달래줄 마사지를 위해서 이고 한번은 밤 비행기 시간에 일정을 맞추기 위해..

[베트남 다낭] 다낭 필수 코스 롯데마트 (약국 존재) 후기 [내부링크]

베트남 다낭-호이안 여행 중 기념품을 못 사서 다낭에 있는 롯데마트에 들렸어요. 알아보니 베트남 기념품, 생필품을 사는 필수코스라고 하더라구요~ 롯데마트는 마지막 날에 기념품을 사러 들리는 것도 좋고 첫..

넷플릭스 범인은 바로 너 시즌1 3화 살인자 이광수 후기 [내부링크]

넷플릭스 유재석의 새로운 예능, 범인은 바로 너 시즌1 3화 살인자 이광수 후기입니다. 제목 그대로 시작하자 마자 이광수가 팬션 살인사건의 유력한 용의자로 시작합니다. 저번 화에서 k가 휴가를 줬는데 이광수..

[베트남 다낭] 호이안 올드타운 후기 및 가게 설명. (한마켓보다 훨씬 강추합니다) [내부링크]

베트남 호이안 올드타운(oldtown) 표지판. 오늘은 다낭과 가까운 호이안을 다녀왔습니다. 대충 다낭에서 호이안까지 거리는 30분 정도로 택시마다 다르지만 300,000VND 정도 드는 것 같았습니다~ 호이안에서의 계..

[베트남 다낭] 아경 좋은 브릴리언트 탑 바 후기 (Brilliant Top Bar) - 베트남 다낭 스테이크 [내부링크]

베트남 다낭 여행 중 가장 고급진 음식점을 가봤습니다. 브릴리언트 호텔에 있는 탑 바 (Brilliant Top Bar)인데요. 데이트 명소로도 유명한 곳이라고 하네요. 아마 다낭 시내에 있는 건물 중 가장 야경이 좋은 곳..

[베트남 다낭] 숙소 추천 가성비 최고 더블라썸리조트 다낭(The Blossom Resort Danang)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다낭 여행 중 3박을 머물렀던 더블라썸리조트 다낭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저희는 머무르는 동안 리조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아주 잘 이용해서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다낭..

[베트남 다낭] 호핑투어 예약 선짜반도 스노쿨링 적극 추천, 다낭 데이트 코스 [내부링크]

다낭에서의 2일차는 호핑투어로 시작했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다낭 호핑투어 예약에 관해서 소개를 했는데요. 베트남 다낭 데이트 코스로도 충분할 듯 하네요! [베트남 다낭] 다낭 여행 준비와 도착. 방법 상세..

[베트남 다낭] 다낭 시내 - 한시장, 한강, 대성당, 베만, 아오라 마사지 - 다낭 데이트 코스 [내부링크]

다낭 1일차 포스팅입니다. 베트남 다낭 데이트 코스로 써도 충분할 듯 하네요~! 1일차 일정 : 한시장 → 점심식사(Thai Market) → 콩카페 → 대성당 → 저녁식사(베만) → 마사지(아오라마사지) 1일차는 다낭 시..

[베트남 다낭] 맛집 베만(Be Man) 실망스러운 후기 [내부링크]

베트남 여행 중에 베트남 다낭 맛집으로 추천받은 해산물 가게 베만(BeMan)이라는 곳을 갔습니다. 사실 리조트에서 SeaFood 레스토랑을 추천해달라고 해서 추천받은 곳입니다. 저녁 6시쯤이었는데 마치 노량진 수..

[베트남 다낭] 다낭 여행 준비와 도착. 방법 상세 설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ㅎㅎ 베트남 다낭 여행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다낭은 최근에 배틀 트립 등으로 굉장히 핫 한 관광지로 떠올랐는데요. 베트남 하롱베이와 다낭, 호이안 중에 고민하다가 결국 다낭으로 가기로..

[감독 인터뷰] 어벤져스 인피니티워에서 헐크가 안나오는 이유 [내부링크]

인터뷰 내용 전문 Recently, Joe Russo sat down for the Happy Sad Confused podcast, and it was there he opened up about Bruce’s issue. As fans will know, the MCU icon was unable to tap into the Hulk..

윈도우 10 스크린샷 찍는 방법 총 정리 [내부링크]

Windows에서 화면 캡쳐(스크린샷) 방법 총 정리 컴퓨터로 작업을 하면서 스크린샷을 찍어야 하는 경우가 빈번하다. 그때마다 윈도우에서 캡쳐 도구를 쓰던지 혹지 PrtSc 키(프린트 스크린샷)으로 화면을 찍어 그림..

[이수역/사당역 맛집] 쿠킨스테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이수역/사당역 근처의 식당에 자주 가는데요. 오늘은 가성비로 유명한 쿠킨스테이크에 다녀왔습니다. 이수역/사당역 맛집이자 데이트 장소로도 알맞춤이더라구요 쿠킨스테이크 종각점은 두 번..

아이언맨1과 워머신 캐스팅 변경 비하인드 스토리 썰 [내부링크]

1.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가 막 태동하던 2000년대 중후반입니다. 당시 마블은 아이작 펄머터(마블 엔터테인먼트의 회장)/ 아비 아라드(마블 영화사인 'MCU'의 사장)이 중심이었고 케빈 파이기(영화 제작자..

윈도우 안전모드 부팅하기 (msconfig 사용) [내부링크]

윈도우(Windows 10 등)에서 안전모드 부팅이 필요할 경우가 있다. 컴퓨터가 정상종료되지 않았을 때 등의 상황에서 컴퓨터는 스스로를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사용자, 혹은 컴퓨터 스스로 안전 모드로 부팅이 되..

윈도우 속도 빠르게 하기 (Windows 10 기준 성능향상 시키기) [내부링크]

컴퓨터 속도를 올리는 방법은 아무래도 CPU, 그래픽카드, RAM 등의 하드웨어를 고스펙 사양으로 올려주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하지만 일반적인 경우 하드웨어를 새로 사서 다시 갈아 끼우는 것이 부담된다...

어벤져스 인피니티워 출연료 순위(주요 히어로 및 캐릭터) [내부링크]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캐릭터 출연료 순위입니다. 1. 로다주(아이언맨) : 5000만$ 2. 빈 디젤(그루트) : 1500만$ 3. 스칼렛 요한슨(블랙 위도우) : 1000만$ 4. 브래들리 쿠퍼(로켓) : 1000만$ 5. 크리스..

영화 코코(coco) 후기. 오랜만에 본 감동적인 애니메이션 [내부링크]

오랜만에 본 감동적인 영화 코코 후기입니다. 코코는 픽사에서 만든 작품으로 현세와 사후 세계를 잇는 판타지 풍의 애니메이션입니다. 역시 픽사라서 기대했던 만큼 애니메이션 완성도가 높았습니다. 시작은 꼬..

Windows 10 부팅 USB 만드는 방법 (무료) [내부링크]

현재 나는 windows 10 home 버전을 사용하고 있다. 그런데 언젠가는 윈도우를 포맷해야 할 상황이 생길 것이다. 조만간 포맷을 할 것 같고 그때를 대비해서 포맷용 windwos 10 부팅 USB를 만들어 놓을 것이다. 방..

영화 신과 함께(저승편) 후기. 불교 지옥 종류 정리. 신과함께2(인과연) 보기전에 꼭 복습하자 [내부링크]

주호민 웹툰 원작 신과 함께(죄와벌)가 작년에 영화화되어 개봉했다. 웹툰도 재미있게 보고 있었고 영화화가 되면 어떻게 될지 궁금하기도 했고 무엇보다 출연진이 맘에 들어서 신과 함께도 개봉하자마자 보고 어..

데드풀1 후기 쿠키영상 2개 (데드풀2 나오기전에 무조건 봐야함) [내부링크]

★데드풀2 후기 보러가기★ 번역가에게 상을 줘야하는 영화 데드풀이다. 데드풀1은 스파이더맨이 아니다. 정의감 제로, 책임감 제로, 정신은 인터스텔라급으로 고차원인 히어로이다. 사실 본인은 영웅이 아니라고..

넷플릭스 범인은 바로 너 시즌1 2화 보물섬 후기 [내부링크]

넷플릭스의 새 예능 범인은 바로 너 시즌1 2화를 보았다. 이번편은 1화보다 완성도가 높았다. 같이 추리를 하게되면서 훨씬 몰입해서 볼 수 있었다. 1화에 김세정이 안나왔었는데 여기서는 김세정을 포함해서 여러..

[소름주의] 타노스 반전..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루소 감독의 스포일러 질의응답 [내부링크]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루소 감독의 인터뷰를 토대로 작성한 내용이라고 합니다. 무작위 우주 생명체 1/2 소멸에 타노스 자신도 포함시켰다는 사실에 경의를 표합니다. 학생: 왜 닥터 스트레인지가 타임 스톤을 포..

최근 10년간 돈을 가장 많이 쓴 축구팀들(클럽) [내부링크]

최근 10년 동안 가장 많은 돈을 쓴 축구 팀 탑 8입니다. 1위 맨체스터 시티 - 약 2조 470억 원 2위 바르셀로나 - 약 1조 4,838억 원 3위 파리 생제르맹 - 약 1조 4,821억 원 4위 첼시 – 약 1조 4,618억 원 5위..

첼시 영입생들의 성공 및 실패 분석 (모라타, 지루, 바카요코 등) [내부링크]

1. 알바로 모라타 40m 파운드에 달하는 클럽 레코드 이적료로 레알 마드리드에서 영입한 모라타는 데뷔 시즌이 썩 좋지는 않았다. 부상과 떨어진 폼으로 인해 안토니오 콘테의 계획에서 확실하게 자리를 잡지는..

넷플릭스 범인은 바로 너 시즌1 1화 예고살인 후기 [내부링크]

드디어 넷플릭스(NETFLIX) 추리예능 "범인은 바로 너"가 베일을 벗었다. 서로 다른 개성과 매력을 가진 탐정들이 매 에피소드마다 일어나는 미스테리한 사건을 풀어나가는 추리 예능이다. 유재석, 안재욱, 김종민..

해리포터 책에서 알려지지 않은 19년 후의 이야기와 죽음의 성물 이야기 [내부링크]

1. 해리포터와 마법사의 돌 2. 해리포터와 비밀의 방 3. 해리포터와 아즈카반의 죄수 4. 해리포터와 불의잔 5.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6. 해리포터와 혼혈왕자 7. 해리포터와 죽음의 성물 (영화에서는 1, 2로..

빅이슈란? 어벤져스 인피니티워 빅이슈 구매 후기 [내부링크]

빅이슈(The Big Issue)라는 잡지가 있습니다. 보통 지하철 역에서 파는 분들을 많이 만나보셨을 것입니다. 제 주변에서 가장 착하다고 생각하는 친구는 많이 사더라구요.. 오늘도 그 친구와 같이 가다가 한부 구..

크롬 인터넷 속도 향상 팁 [내부링크]

PC에서 인터넷 빠르게 하기 잘 알려지지 않은 크롬(chrome) 브라우저를 빠르게 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주소 창에 chrome://gpu 라고 입력해보겠습니다. 그럼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미국 최고 대학교 강의 무료로 듣는 법 (온라인 무료 강의) [내부링크]

최근 미국에서 내로라 하는 대학교 들에서 무크(MOOC – Massive Open Online Courses) 열풍이 불고있습니다. 그리고 현재 진행형입니다. 현재 많은 대학교들이 암호학, 게임이론, 컴퓨터 사이언스 101, 생물, 화..

인터넷+TV(유선상품) 설치/가입/구매 팁 [내부링크]

흔히 이사를 하면 제일 먼저 하는 것이 인터넷과 TV(유선상품)을 알아보는 것이죠? 바로 그때 똑똑하게 인터넷과 TV(유선상품)에 가입하는 방법입니다. 1. 인터넷+TV 설치시 가장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은 무선..

RAZER 기계식 키보드 후기 및 청축, 갈축, 적축, 흑축 정리. 남자라면 청축이다. [내부링크]

청축 기계식 키보드 후기 및 청축, 갈축, 적축, 흑축 정리입니다. 제가 쓰고 있는 키보드는 RAZER 사에서 나온 BLACKWIDOW TOURNAMENT EDITION(레이저 블랙위도우 토너먼트 에디션)이구요. 타격감 하나는 끝내주는..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히어로, 인피니티 스톤 출연 시간 정리★ (인피니티워 전까지) [내부링크]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전까지 히어로와 인피니티 스톤 출연 시간 정리입니다. 과연 어떤 히어로가 가장 많은 시간동안 출연하고 어떤 스톤이 가장 많은 시간동안 출연했을까요? 정답은 다음과 같습니다. 히어로..

★어벤져스로 인정받다★ 스파이더맨 홈커밍 후기. 쿠키영상 1개. [내부링크]

스파이더맨 홈커밍 후기입니다. 개인적으로 아이언맨이나 토르 시리즈를 좋아해서 단순 킬링타임용 일거라고 생각했지만 아니더라구요~ 반전도 있고 스파이더맨이 어떻게 영웅이 되는지 성장과정을 보여주는데 이..

캡틴 마블은 누구인가? 앞으로 MCU를 이끌어갈 히로인 [내부링크]

어벤져스 3(어벤져스 인피니티 워)에서 마지막 쿠키영상에 닉퓨리에 의해 어벤져스 4가 예고되었고 그 중심에는 캡틴 마블이 있음을 예상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에 닉퓨리가 죽기 전에 연락한 사람이 심볼(앰블..

★소름 주의★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숨은 해석 [내부링크]

인피니티 워의 숨은 해석입니다. 사실 주관적이지만 같이 본 친구의 의견도 섞어서 이것 저것 추측해보다가 정리한 내용입니다. 스포가 가득하니 안보실 분들은 뒤로 가기 부탁드립니다~~ 인피니티 워에서 오역은..

토르 라그나로크 후기 및 평점. 쿠키영상 2개. ★강추★ [내부링크]

토르 라그나로크 (토르3) 후기 및 평점입니다. 평점은 별 10개 만점에 10점! 이유는 제가 좋아하는 토르가 나왔으니까요!! 가 아니라 MCU 영화 중에 아마 가장 잘 만든거라고 생각합니다. 스토리의 짜임새, 영상,..

운영체제 임계구역, 세마포어, 뮤텍스, 교착상태에 대하여.. 동기/비동기 프로그램 예제 (count 프로그램) [내부링크]

대학교에서 운영체제를 배울 때 가장 중요하게 배우는 지점이 바로 임계 구역 관련한 부분이다. 영어로는 Critical Section이라고 하며 뜻은 다음과 같다. 먼저 세마포어(semapore)와 뮤텍스(mutex)의 개념을 알고..

[정보보안기사 대비] 용어 정리 9 [내부링크]

정보보안기사 및 정보보안산업기사를 취득하기 위해서 알아두면 좋은 용어 모음이다. 바이러스 (Virus) 바이러스는 MS워드나 엑셀과 같이 컴퓨터에서 실행되는 프로그램의 일종이다. 그러나 다른 유용한 프로그램..

블랙팬서 평점과 후기. 쿠키영상 2개. ★시빌워, 인피니티워와 이어지는 영화★ [내부링크]

블랙팬서 영화 후기입니당 본지 좀 됐지만 전에 요약해논 것과 기억을 되살리며 후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일단 개봉 전부터 한국에서 부산 자갈치 시장이 나온다고 하여 화제몰이를 했었죠? 그리고 무슨 성형외..

윈도우에서 gcc/g++ 컴파일하기 [내부링크]

윈도우에서 gcc 컴파일을 해야할 상황이 생겼다. 당장 깔려 있는 것이 visual studio 뿐이라서 여기에 연동을 할 지, 가상머신에 리눅스를 설치할지 고민하다가 간단한 소스 테스트라서 간단하게 처리하기로 했다...

RAID 구조 종류(RAID 0부터 10까지)와 구성 방식 자세한 설명 [내부링크]

Redundant Array of Inexpensive/Independent Disk 저장장치 여러 개를 묶어 고용량·고성능 저장 장치 한 개와 같은 효과를 얻기 위해 개발된 기법이다. 초기에는 업그레이드 후 '폐기하기엔 아깝고, 그렇다고 단..

MSSQL 인덱스 조각화 확인 및 해결책(DBCC SHOWCONTIG, ALTER INDEX REBUILD) [내부링크]

MSSQL은 데이터를 저장할 때 페이지에 저장한다. 페이지는 오라클의 블록과 같은 개념이다. 1페이지는 8K이며 8페이지가 1익스텐트이다. 그래서 MSSQL DB 서버는 포맷을 할 때에도 8K 단위로 포맷을 보통 하며 이..

[정보보안기사 대비] 용어 정리 8 [내부링크]

정보보안기사 및 정보보안산업기사를 취득하기 위해서 알아두면 좋은 용어 모음이다. 매니지 가상 사설망 (Manage VPN [Manage Virtual Private Network]) VPN 장비를 외주사에서 관리하는 것으로 초기 장비 도입..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후기, 쿠키 영상 있음, 인피니티 스톤 정리. 번역(오역) 정리. ★정말 강추★ [내부링크]

친구가 새벽에 일찍 일어나서 예매에 성공하여 드디어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를 아이맥스로 보고왔습니다!! 정말 기대했던만큼 대작이네요!! 사실 개봉전에 여러 미디어에서 히어로 중 누가 죽는다고 해서 조마조..

리눅스 클라이언트, 서버 간 pipe를 통한 프로세스간 통신 [내부링크]

리눅스에서 pipe를 통한 프로세스간 통신을 통해 클라이언트 - 서버 프로그램의 구조와 흐름을 애해해보자. 일단 코드에는 다음과 같은 모드를 추가했다. Read 모드, Write 모드, Exit 모드를 추가한다. read모드..

c언어 풍차(바람개비) 만들기 [내부링크]

c언어를 배울 때 처음 나온 과제가 풍차(바람개비)만들기 였던 것 같다. 그런데 나는 한 1분도 안되서 풀었던 기억이 있다. 이쪽에 재능이 있나보다. 뭐 어찌됐든 풍차(바람개비)를 만들어보자 c언어는 절차지향..

C언어 스택(STACK) 예제 [내부링크]

스택(STACK) - 자료구조 스택(stack)은 모든 원소들의 삽입(insert)과 삭제(delete)가 리스트의 한쪽 끝에서만 수행되는 제한 조건을 가지는 선형 자료 구조(linear data structure)로서, 삽입과 삭제가 일어나는..

C언어 큐(QUEUE) 예제 [내부링크]

큐(QUEUE) - 자료구조 리스트의 한쪽 끝에서만 삽입과 삭제가 일어나는 스택과는 달리 리스트의 한쪽 끝에서는 원소들이 삭제되고 반대쪽 끝에서는 원소들의 삽입만 가능하게 만든 순서화된 리스트. 가장 먼저 리..

[정보보안기사 대비] 용어 정리 7 [내부링크]

정보보안기사 및 정보보안산업기사를 취득하기 위해 알아야할 용어 모음이다. 드롭퍼 (Dropper) 파일 자체내에는 바이러스 코드가 없으나 실행 시 바이러스를 불러오는 실행 파일. 드로퍼는 실행될 때 바이러스를..

[정보보안기사 대비] 용어 정리 6 [내부링크]

정보보안기사 및 정보보안산업기사를 취득하기 위해 알아야할 용어 모음이다. 다중 사용자 제어 (MUC [Multi-User Control]) 지정된 타겟에 대하여 다수의 사용자가 연합하여 요청할 경우의 접근통제정책을 지원하..

[정보보안기사 대비] 용어 정리 5 [내부링크]

정보보안기사 및 정보보안산업기사를 취득하기 위해 알아야할 용어 모음이다. 네트워크 기반 침입방지시스템 (NIPS [Network-based IPS]) 원하지 않는 트래픽을 막기 위해 패킷레벨에서 탐지및 방지 사용, 공격 세..

[정보보안기사 대비] 용어 정리 4 [내부링크]

정보보안기사 및 정보보안산업기사를 취득하기 위해 알아야할 용어 모음이다. 권한부여 (Authorization ) Authorization은 사용자에게 무엇을 할 수 있거나, 가질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는 과정이다. 다중 사용자..

[정보보안기사 대비] 용어 정리 3 [내부링크]

정보보안기사 및 정보보안산업기사를 취득하기 위해 알아야할 용어 모음이다. 공통 게이트웨이 인터페이스 (CGI [Common Gateway Interface]) 공통 게이트웨이 인터페이스CGI 스크립트는 맞춤형 결과를 얻어내기..

[정보보안기사 대비] 용어 정리 2 [내부링크]

정보보안기사 및 정보보안산업기사를 취득하기 위해 알아야할 용어 모음이다. 감사 (Audit) 제어 확립, 정책 및 운영 절차를 준수하고 제어, 정책, 또는 절차에 있어서 실질적 변경 사항을 제안하기 위한 기록 및..

[정보보안기사 대비] 용어 정리 1 [내부링크]

정보보안기사 및 정보보안산업기사를 취득하기 위해 알아야할 용어 모음이다. ARP 스푸핑 (Address Resolution Protocol Spoofing) 동일 네트워크에 존재하는 공격 대상 PC의 IP 주소를 공격자 자신의 랜카드 주소..

마블 최초 빌런 히어로 베놈 알아보기 [내부링크]

포스터가 매우 강렬하네요 별 정보도 없고 아직 베일에 가려진 영화입니다. 과연 스파이더맨이 나오는 영화일지 아닐지 궁금하네요. 베놈 초인적인 근력과 스피드, 민첩성을 자랑한다. 스파이더맨과 마찬가지로..

닥터 스트레인지 후기 및 평점 쿠키영상 2개 있음 (10점 만점에 10점) [내부링크]

얼마 전에 본 닥터 스트레인지 후기입니다. 물론 인피니티워를 보기 위해 복습할 필요는 없지만 저는 게임할 때도 마법사위주로 플레이를 할 정도로 마법사를 좋아해서 다시 보게 되었습니다. 닥터 스트레인지는..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 후기 및 평점 쿠키영상 2개 있음 (캡틴아메리카 vs 아이언맨) [내부링크]

먼저 블로그를 보시기전에 캡틴 아메리카 : 시빌워 가 끝나고 쿠키영상 2개가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오늘 개봉한 어벤져스 인피니티워를 금요일에 보러가는데 보기 전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를 복습하게 되었다...

데이터 정규화 (제 1차~5차 정규화) [내부링크]

정규화의 목적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저장하고 중복을 방지하여 저장 공간을 낭비를 줄이는 것이다. 하지만 테이블 갯수가 많아지니 쿼리문을 짤 때 join을 사용해야한다. 테이블 간의 관계에서 올바르지 못한 삽입..

하둡 에코시스템이란? (hadoop ecosystem) [내부링크]

하둡 에코시스템(Hadoop-Ecosystem)이란? 앞선 포스트에서 하둡을 분산 프로그래밍 프레임워크라고 설명했는데, 하둡 에코시스템이 바로 그 프레임워크를 이루고 있는 다양한 서브프로젝트들의 모임이라고 보면 된..

MSSQL 현재 실행중인 쿼리, LOCK 세션, ACTIVE 세션, KILL 세션 [내부링크]

MSSQL DBA라면 DB 서버가 갑자기 CPU가 튀거나 메모리를 많이 차지하는 쿼리를 찾아서 KILL 시켜야 하는 경우가 있다. 운영 DB인 경우에는 KILL시키기는 조금 애매하지만 OLAP 같은 BACK 단 서비스의 경우에는 가..

180GB 테이블 컬럼스토어 인덱스로 변경한 결과 [내부링크]

테이블 A와 테이블 B의 스키마에 컬럼을 추가할 일이 생겨서 스키마를 바꾸기로 했다. 크게 바뀐 것이 있다면 아무래도 테이블 특성 상 기간별 조회가 이루어지고 추후에 데이터를 날릴 계획이라서 파티션을 줬고,..

파이썬 2.x 버전과 3.x 버전 차이 [내부링크]

수 많은 파이썬 프로그램들이 아직 2.x 버전으로 남아있다. 그런데 버전이 3으로 오르면서 2.x 버전들과 하위 호환성을 전혀 유지않고 있다. 따라서 아직 2.x을 쓰는 사람들일지라도 이제는 3버전을 이제라도 써야..

hadoop fs 명령어 모음 [내부링크]

다음은 알아두면 좋을 하둡 fs 명령어들이다. 1. appendToFile : 로컬 시스템의 파일을 기존에 존재하는 hdfs 파일시스템의 파일에 이어 붙인다. bash$ hadoop fs -appendToFile [로컬 시스템의 파일] [HDFS 파일..

MSSQL 인덱스 생성 CREATE INDEX (CLUSTRED, NONCLUSTRED, INCLUDED, FILTERED INDEX) [내부링크]

MSSQL은 테이블을 만들면서 인덱스를 만들 수 있다 예를 들어 PRIMARY KEY나 UNIQUE 제약을 지정하면 해당 컬럼에 인덱스가 자동으로 만들어진다. 예를 들어 PRIMARY KEY나 PRIMARY KEY CLUSTERED로 설정하면 고유..

MSSQL 날짜 변환 (DATE CONVERT) [내부링크]

MSSQL에서 CONVERT DATETIME 형식이다. 개인적으로 112번을 좋아한다. 기준은 2000년 01월 02일 13시 14분 15.678초 NO SQL RESULT TYPE 0 CONVERT(CHAR(19), DATETIME, 0) 01 02 2000 1:14PM MM DD YYYY H:MM 1 C..

MSSQL 데이터 타입 크기 (DATA TYPE SIZE) [내부링크]

MSSQL 데이터 타입과 크기이다. int, bigint, smallint 및 tinyint 데이터 형식 범위 저장소 bigint -2^63(-9,223,372,036,854,775,808) ~ 2^63-1(9,223,372,036,854,775,807) 8바이트 int -2^31(-2,147,483,648)..

영화 램페이지 후기 (쿠키영상 없음, 개인적으로 10점 만점 중에 8.5점) [내부링크]

오늘은 드웨인존슨이 유인원 전문가로 나온 영화 램페이지를 보았다. 얼마 전 마동석에게 팔씨름 대결을 신청했던 그 드웨인 존슨이다. 참고로 먼저 말하자면 쿠키영상은 없다!! 이정도면 2편이 나올만한데... 최..

삼성 빔프로젝터 사용 방법 및 후기 (미라캐스트, 와이파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삼성 빔 프로젝터 사용 후기입니다. 아무래도 자취하는 분들의 로망인 빔 프로젝터죠? 이걸로 월드컵이나 류현진 선수의 야구, 프리미어리그 경기를 보면 정말 볼맛 납니다. (자취방이 좁다면 천장에..

CREATE TABLE, ALTER TABLE ( 컬럼 추가,삭제,변경 등) 방법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테이블을 생성하고 변경(컬럼 추가, 컬럼 수정, 컬럼 삭제, 컬럼 이름 변경, 테이블 이름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겠다. 테이블 생성하기 CREATE TABLE 문으로 테이블을 생성하는 방법이다. USE TES..

CREATE DATABASE 데이터베이스 생성하기 [내부링크]

MSSQL에서 데이터베이스를 만드는 예제이다 NAME과 FILENAME, 최초 사이즈, 최대 사이즈, 사이즈를 넘어설 시 증분되는 사이즈를 적어준다. 그리고 LOG의 위치도 똑같이 만들어주면 된다. 예제 1. 기본 파일그룹 P..

마블 영화 보는 순서 (퍼스트 어벤져 ~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이후까지) [내부링크]

마블 스토리를 따라가기 위해 마블 영화 보는 순서입니다. 스토리를 알면서 봐야 재미가 배가 되겠죠? 자 그럼 어떤 순서대로 영화를 봐야하는지 한번 나열해보겠습니다. 1. 퍼스트 어벤져 2. 아이언맨 3. 인크..

하둡(hadoop) 의 구조(아키텍처), 파일 입출력 프로세스, 맵 리듀스 개념 [내부링크]

아파치 하둡(Apache Hadoop, High-Availability Distributed Object-Oriented Platform)이란? - 대량의 자료를 처리할 수 있는 큰 컴퓨터 클러스터에서 동작하는 분산 응용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프리웨어 자바 소..

크론탭(crontab) 사용법 [내부링크]

윈도우서버를 사용하는 경우 mssql을 주로 사용하고 이런경우 ssms에서 job을 만들어서 배치를 돌리게 된다. 하지만 리눅스에서는 크론탭을 사용하여 배치를 등록하고 실행할 수 있다. 현재 예약되어 있는 작업 보..

SMP, MPP, NUMA 병렬 프로세스 기술 [내부링크]

클러스터링은 어떻게 보면 병렬 처리 기술의 일부에 속한다. 다른 기술과의 차이점은 자원을 공유하거나 복제하는 수준에 달려있다. 가장 단순한 구조는 한 마더보드에 여러개의 프로세서를 유지하고 다른 기술을..

윈도우 CMD 명령어 모음 [내부링크]

cmd 명령어 중에서는 cd, ping, telnet, shutdown 정도만 썼는데 업무시에 다음의 명령어들도 알아두면 좋을 것 같아서 외워보려합니다. # 명령어 설명 1 ASSOC 파일 확장명 연결을 보여주거나 수정합니다. 2 ATTR..

알아두면 유용한 엑셀 단축키 모음 [내부링크]

엑셀 단축키 모음 키 추가키 설 명 Ctrl ( 선택 영역 안에서 숨겨진 행을 모두 표시합니다. Ctrl ) 선택 영역 안에서 숨겨진 열을 모두 표시합니다. Ctrl & 선택한 셀에 윤곽선 테두리를 적용합니다. Ctrl _ 선택..

알아두면 유용한 윈도우 단축키 모음 [내부링크]

알아두면 업무 시에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윈도우 단축키 입니다. 명령 프롬프트 관련 Shift+Left — 커서의 왼쪽으로 텍스트 하이라이트. Shift+Right — 커서의 오른쪽으로 텍스트 하이라이트. Ctrl+Shift+Left (..

리눅스 50가지 팁 [내부링크]

리눅스 시스템 관리자가 되기 위해서는 많은 것을 알아두어야 한다. 시스템 관리자의 관리 여하에 따라 많은 사람들의 시스템 장애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시스템 관리자가 모든 것을 미리 예방할 수 없..

인터넷 익스플로러 32비트 실행하기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많은 사이트가 아직 32비트만 지원하는 곳이 많다. 특히 은행이나 증권사 등 금융권 같은 경우에는 64비트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지원하지않아서 매번 32비트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찾아서 재실행하는 경..

신세계 마블 럭키박스(익스클루시브 인피니티 박스) 개봉 후기 [내부링크]

저는 마블 어벤져스를 엄청 좋아합니다. 각각 영화만 최소 3번씩은 정주행한듯..!? 제일 좋아하는 캐릭터는 로키랑 토르구요 특히 빠개진 묠니르(망치)를 갖고 싶었답니다. 아무튼 신세계 온라인 쇼핑몰 SSG.COM에..

MSSQL 자리수 만큼 앞에 0 붙이기 (함수로 구현) [내부링크]

/* MSSQL에서 자리수만큼 앞 자리에 0을 붙여줘야 하는 경우가 간혹 있다. 예를 들어 1을 5자리로 출력하고 싶다면 00001이 되는 경우이다. 특히 숫자 타입의 경우에는 0이다 날아가버려서 난감할 때가 있다. 예를..

MSSQL 날짜 포맷 변환 CONVERT [내부링크]

CONVERT( TARGET_TYPE, EXPRESSION, DATE_STYLE SMALLINT ) MSSQL의 CONVERT 함수를 활용하여 날짜 포맷을 여러 형태로 바꿔보도록 하자. 보통 쉽게 쓰려면 VARCHAR(8) = '20180421' 이런식으로 넣는 경우가 있는..

MSSQL 날짜 계산 함수 DATEADD, DATEDIFF [내부링크]

DATEADD는 시간을 더해주는 함수이고 DATEDIFF는 두 시간의 차이를 리턴해주는 함수이다. 먼저 날짜를 더하는 시간이다. 흔히 최근 6개월치만 조회하려고 할 떄 기준일자 >= DATEADD(DD,-6,GETDATE()) 이런식으로..

c언어 반복문을 사용해서 10진수를 2진수 문자열로 만들기 [내부링크]

코딩 대회나 취업 등에서 마주할 수 있는 문제로 이런 류의 문제는 간단하니까 한번 쯤은 봐두는게 좋다. 문제 ) 반복문을 사용해서 10진수를 2진수 문자열로 만들어 리턴하기 코드는 다음과 같다. #include <stdi..

c언어로 짠 어떤 숫자가 들어오든 1의 자리는 버리고 10의 자리는 올리기 [내부링크]

이런 식의 문제는 코딩 대회나 취업 등에서 손코딩 문제 등으로 나올 수 있다. 문제) 어떤 숫자가 들어오든지 1의 자리는 버리고, 10의 자리는 올려서 변환된 숫자를 리턴해라. 예를들어 0부터 9까지는 0이다. 10..

c언어로 짠 띄어쓰기 기준으로 문자열 순서만 뒤집기 [내부링크]

문자열의 순서를 뒤집어서 쓰되 문자열 개개는 순서를 유지하는 코드이다. 예를 들어 문자열 "I am zeta "를 "zeta am I" 뒤집는 코드이다. 쉽게 생각해서 띄어쓰기(스페이스 바) 기준으로 순서만 뒤집어보자. 코..

간단한 미로찾기 알고리즘(깊이탐색알고리즘, DFS) [내부링크]

깊이우선탐색(DFS) 알고리즘이란? 현재 위치와 붙어있는 간선들을 하나씩 검사하다가 아직 방문하지 않은 정점으로 향하는 간선이 있다면 그 간선을 따라 간다. 이걸 반복하면서 더 이상 갈 곳이 없다면 마지막에..

c언어 퀵정렬 함수 [내부링크]

퀵정렬(quick sort)의 시간복잡도는 nlogn으로 동작 원리는 기준키를 기준으로 작거나 같은 값을 지닌 데이터는 앞으로, 큰 값을 지닌 데이터는 뒤로 가도록 하여 작은 값을 갖는 데이터와 큰 값을 갖는 데이터로..

c언어 병합정렬 함수 [내부링크]

병합정렬의 시간복잡도는 O(nlogn)이고 말 그대로 병합(합병)하면서 정렬이 된다. 합병 정렬은 다음과 같이 작동한다. 리스트의 길이가 0 또는 1이면 이미 정렬된 것으로 본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정렬되지 않..

c언어 삽입정렬 함수 [내부링크]

삽입정렬(Insert Sort)이란 아직 정렬되지 않은 임의의 데이터를 이미 정렬된 부분의 적절한 위치에 삽입해 가며 정렬하는 방식이다 삽입정렬의 시간복잡도는 O(n^2)이다. c언어로 구현하면 다음과 같다. void Ins..

c언어 선택정렬 함수 [내부링크]

선택정렬(selection sort)이란 정렬되지 않은 데이터들에 대해 가장 작은 데이터를 찾아 가장 앞의 데이터와 교환해나가는 방식이다. 선택정렬의 시간복잡도는 O(n)이다. c언어로 구현하면 다음과 같다. void sels..

c언어 버블정렬 함수 [내부링크]

버블정렬(bubblesort)이란 서로 이웃한 데이터들을 비교하며 가장 큰 데이터를 가장 뒤로 보내며 정렬하는 방식이다. 마치 공기방울이 일어나듯이 정렬된다고 해서 버블정렬이라고 이름이 붙었다. 시간 복잡도는 O..

리눅스 vi 명령어 모음 [내부링크]

리눅스 vi 명령어 모음입니다 h - 왼쪽 l - 오른쪽 j - 하 k - 상 i - 현재 커서 위치에 Insert 하기 I - 현재 줄 맨앞에 Insert 하기 a - 현재 커서 다음칸에 Insert 하기 A - 현재 줄 맨뒤에 Insert 하기 O - 윗..

원격 데스크톱 연결 후 기록 삭제하기 [내부링크]

윈도우에서는 원격 데스크톱 연결이 가능하다. PC방 등 다른 컴퓨터에서 중요한 컴퓨터에 원격으로 작업을 한 뒤 접속 기록을 남겨놓으면 무언가 찝찝하다. 이때 그 기록을 삭제해주면 그나마 찝찝함을 줄일 수 있..

MSSQL tempDB 옮기기 [내부링크]

MSSQL에서 디스크 관련 상황을 만나서 tempdb를 옮겨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이때 tempdb를 옮기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먼저 다음 쿼리를 활용해서 tempdb위치를 파악한다. SELECT name, physical_name A..

MSSQL 숫자만 뽑아내기 [내부링크]

MSSQL에서 전화번호 같은 테이블에서 숫자만 뽑아내는 함수이다. 예를 들어서 010-0000-0000 -> 01000000000 으로.. 학생 테이블이 다음과 같이 있다고 치자. CREATE FUNCTION dbo.udf_GetNumeric (@strAlphaNume..

MSSQL 인코딩 확인 및 변경 [내부링크]

MSSQL에서는 COLLATION을 활용하여 인코딩을 변경할 수 있다. 테이블의 인코딩을 확인하는 쿼리는 다음과 같다. SELECT COLUMN_NAME, CHARACTER_SET_NAME, COLLATION_NAME, DATA_TYPE, CHARACTER_MAXIMUM_LENGTH F..

MSSQL 데이터에서 문자열 찾기 [내부링크]

어떤 테이블에서 특정 컬럼의 데이터를 확인할 때 like '%문자열%'을 사용한다. 하지만 매번 컬럼을 바꿔가면서 SELECT를 하기에는 너무 귀찮다 그래서 다음 프로시저를 만들어서 조회를 해보자 exec sp_FindStrin..

TCP/IP Socket programming [내부링크]

소켓 프로그래밍은 요즘 대학교 네트워크 과목에서 배우지만 웹 개발을 많이 하는 요즘 듣기가 어렵다. 그래도 인프라를 하려면 어느 정도를 알고 있어야 한다. 소켓 프로그래밍은 흔히 전화기랑 많이 빗대는데 가..

MSSQL 컬럼스토어 인덱스 (Columnstore index)에 대하여 [내부링크]

mssql은 8KB 사이즈 페이지 단위로 데이터를 저장하고 읽는다. (오라클의 블록하고 같은 개념) 이 페이지 안에 테이블이 행으로 저장이 되어있다. 예를들어 어떤 테이블에 컬럼이 엄청 많아서 한 ROW에 1KB의 사이..

재귀함수 - 하노이 타워 [내부링크]

하노이 타워 문제란 A, B, C의 기둥이 있을 때 A의 모든 원반을 C로 옮기는 문제이다. 단, 원반은 한번에 하나씩 옮길 수 있고 작은 원반 위에 큰 원반이 올려져서는 안된다. 이걸 어떻게 재귀적으로 구현하냐면....

재귀함수 - 피보나치 [내부링크]

재귀 함수라는 것은 recursive(반복적인) 함수이다. 나는 과거 누군가에게 재귀함수를 설명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비유를 했다. TV를 보고 있는데 TV안에 TV가 있었다. 그런데 그 TV안에 TV안에 TV를 보았다. 그런..

DNS 캐시 지우기 ipconfig /flushdns /displaydns [내부링크]

윈도우에서는 DNS를 통해 확인된 주소를 캐싱을 통해 속도를 높인다. 하지만 작업을 하다보면 호스트를 찾을 수 없다는 에러를 간혹 볼 수 있다. (왜 주기적으로 뜨는건지는 잘 모르겠다..;;) 아무튼 DNS를 CLEAR..

MSSQL TABLE REBUILD [내부링크]

데이터가 빈번히 삽입 삭제 수정 등이 발생하여 인덱스가 깨지거나 조각화가 일어날 경우 성능저하를 유발할 수 있다. mssql은 클러스터형 테이블과 heap 테이블로 구성되는데 클러스터형 테이블은 클러스터형 인..

MSSQL 파일그룹, 할당 용량, 현재 사용중인 용량, 사용 가능한 용량 조회 [내부링크]

DB 서버의 디스크가 빵빵하다면 문제가 안되겠지만 언젠가는 증설을 해줘야할 때가 온다. 다음의 쿼리를 활용해서 현재 남은 용량을 파악하고 디스크 증설 사이즈를 예측해야 한다. 대충 몇달동안 이 정도의 데이..

MSSQL 테이블 인덱스, 인덱스 사이즈, row count 조회 [내부링크]

DB에서 대량의 데이터를 다룰 때 사실 테이블 사이즈만 볼 것이 아니라 인덱스도 같이 봐줘야 한다. 인덱스도 엄연히 테이블처럼 크기를 차지하니까.. 어떠한 경우든 배보다 배꼽이 더 크면 안되지 않을까? mssql..

ORACLE TO MSSQL 테이블 스키마 변경하기 [내부링크]

오라클 테이블을 MSSQL로 마이그레이션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이때 다음 쿼리를 사용하면 된다. 예를 들어서 MSSQL은 COLLATE Korean_Wansung_CS_AS, DATETIME2(0)를 사용한다고 하자. 다음 쿼리에 TBL_NM에..

[OLAP] 빅데이터 다차원 분석 솔루션 KYLIN - 설치편 [내부링크]

OLAP과 관련해서 kylin을 테스트해 볼 상황이 생겼다 그래서 kylin을 올려서 얼마나 데이터 조회에 효율이 좋은지 평가해보고자 설치를 하게 되었다. 아주 간단하다 참고로 키린은 하둡 데이터를 hive에 올려놓고..

[누워서 불끄기] 스위처 사용 후기 - 귀차니즘 끝판왕 IT 기기 [내부링크]

방에 누워있을 때 불을 끄러가기 귀찮아서 스위처를 구매했다. 대충 이러한 모양이다. 자 이제 이걸 설치를 해보자. 충전은 안드로이드 충전기로 하면 된다! 먼저 스위처 뒷부분에 접착용 테이프?를 붙이고.....

SELECT 문 작동 순서 [내부링크]

SELECT 문에서는 동작 순서가 있다. MSDN 공식 문서를 보면 다음과 같다. SELECT 문의 논리적 처리 순서 다음 단계에서는 SELECT 문의 논리적 처리 순서(바인딩 순서)를 보여 줍니다.이 순서에 따라 특정 단계에서..

[SELECT] 데이터 조회 [내부링크]

SELECT문으로 데이터를 조회해보자 STUDENT 테이블이 다음과 같이 있다고 하자 STUDENT_ID STUDENT_NM STUDENT_MAJOR_NM 201900011 김득춘 유도 201900012 장광남 태권도 내가 조회하고 싶은 데이터는 STUDENT_ID..

[DELETE] 데이터 삭제 [내부링크]

데이터를 DELETE하는 방법이다 STUDENT 테이블이 다음과 같이 있다고 하자 STUDENT_ID STUDENT_NM STUDENT_MAJOR_NM 201900011 김득춘 유도 201900012 장광남 태권도 STUDENT_ID가 201900011인 ROW를 삭제해보자 D..

[UPDATE] 데이터 갱신 [내부링크]

데이터를 UPDATE하는 방법이다 STUDENT 테이블이 다음과 같이 있다고 하자 STUDENT_ID STUDENT_NM STUDENT_MAJOR_NM 201900011 김득춘 유도 201900012 장광남 태권도 STUDENT_ID가 201900011인 ROW의 STUDENT_NM을..

[INSERT] 데이터 삽입 [내부링크]

INSERT 방법에도 여러 가지가 있다. STUDENT 테이블이 다음과 같이 있다고 하자 STUDENT_ID STUDENT_NM STUDENT_MAJOR_NM 201900011 김득춘 유도 201900012 장광남 태권도 데이터를 삽입하는 구문은 INSERT INTO S..

OSI 모델과 TCP/IP 프로토콜 [내부링크]

네트워크 통신을 체계적으로 다루고 있는 ISO 표준은 OSI(Open System Interconnection)모델로 1970년 후반에 처음 소개되었다. OSI 7 계층 개념 1계층 : 물리 계층 2계층 : 데이터링크 계층 3계층 : 네트워크 계..

[참석후기] SQL Server 2017 Open Data Day review [내부링크]

다녀온지 몇 달이나 된... mssql 2017 open data day 후기입니다. 2017-11-14 광화문 마이크로소프트 한국 지사에서 진행 된 MSSQL 2017 Open Data Day 참석 후기 세션 순서는 1. SQL Server 2017 Overview 2. 멀..

MSSQL 배치에서 polybase로 하둡 데이터로 외부 테이블 생성할 때 팁 [내부링크]

시나리오 : 하둡 데이터를 MSSQL로 매일 특정 시간에 가져오는 배치를 짠다고 가정한다. 예를 들어 /app/hadoop/korea/visit/20180414 식으로 날짜가 바뀌면서 그 바뀐 경로에 하둡 데이터를 떨구고 있다고 생각하..

MSSQL INDEX 조각화 정보 (DBA 관리용 시스템 프로시저) [내부링크]

/************************************************************************************************ -- sp_showcontig0 -- 인덱스 조각화 정보를 전체와 기준값을 기준으로 보여준다. -- 처음 파라미터는 조각..

MSSQL OJBECT 보기 (DBA 관리용 시스템 프로시저) [내부링크]

/************************************************************************************************ -- sp_object0 -- 파라미터 없이 모든 오브젝트를 표시하고 특정 파라미터 기입시 상세 설명이 출력된다. -..

MSSQL 물리적 드라이브 가용량 보기 (DBA 관리용 시스템 프로시저) [내부링크]

/************************************************************************************************ -- sp_freedisksize0 -- 물리적 드라이브 가용량을 표시한다. ******************************************..

MSSQL 테이블 ROW 길이 보기 (DBA 관리용 시스템 프로시저) [내부링크]

/************************************************************************************************ -- sp_rowlength0 -- 해당 DB의 Table, View의 Row길이를 출력한다. ************************************..

MSSQL DB 사이즈 보기 (DBA 관리용 시스템 프로시저) [내부링크]

/************************************************************************************************ -- sp_spaceused0 -- 서버의 전체 DB에 대한 사이즈를 출력한다. ***************************************..

MSSQL 인덱스 관련 파일, 페이지 번호 보기 (DBA 관리용 시스템 프로시저) [내부링크]

/************************************************************************************************ -- sp_converthex0 -- 해당 오브젝트의 인덱스 관련 파일과 페이지번호를 전체 출력한다. ****************..

MSSQL 트리거 보기 (DBA 관리용 시스템 프로시저) [내부링크]

/************************************************************************************************ -- sp_trigger0 -- 해당 DB의 모든 트리거나 특정 오브젝트의 트리거를 출력한다. ***********************..

MSSQL 제약사항 보기 (DBA 관리용 시스템 프로시저) [내부링크]

/************************************************************************************************ -- sp_constraint0 -- 해당 DB 전체의 제약사항이나 특정 오브젝트의 제약사항을 출력한다. **************..

MSSQL 파일, 페이지 번호 보기 (DBA 관리용 시스템 프로시저) [내부링크]

/************************************************************************************************ -- sp_filepageno0 -- BINARY의 first값에서 파일번호와 페이지번호를 DECIMAL로 출력한다. **************..

MSSQL 인덱스 정보 보기 (DBA 관리용 시스템 프로시저) [내부링크]

MSSQL 인덱스 정보를 보는 프로시저이다 /************************************************************************************************ -- sp_index0 -- 해당 DB의 인덱스를 모두 보여준다. ************..

MSSQL LOCK 정보 보기 (DBA 관리용 시스템 프로시저) [내부링크]

MSSQL의 LOCK 정보를 보는 프로시저이다. /************************************************************************************************ -- sp_lock0 -- 락 정보를 보여준다. -- 첫번째 파라미터는 serve..

MSSQL 파일그룹 정보 보기 (DBA 관리용 시스템 프로시저) [내부링크]

MSSQL의 파일그룹에 대한 정보를 보는 프로시저이다. /************************************************************************************************ -- sp_filegroup0 -- 해당 DB의 파일&파일 그룹 정보..

MSSQL DB 설정 보기 (DBA 관리용 시스템 프로시저) [내부링크]

MSSQL 데이터베이스 설정을 보여주는 프로시저이다. /************************************************************************************************ -- sp_dboption0 -- 데이터베이스 설정 옵션을 보여준..

MSSQL 서버 정보 보기 (DBA 관리용 시스템 프로시저) [내부링크]

MSSQL 서버의 정보를 보는 프로시저이다. /************************************************************************************************ -- sp_server0 -- 서버의 기본 정보를 보여준다. ***************..

MSSQL 블러킹 및 리스트, BUFFER 데이터 보기 (DBA 관리용 시스템 프로시저) [내부링크]

다음은 MSSQL DBA용 프로시저로 블러킹 및 블러킹 리스트, BUFFER 내 데이터를 볼 수 있는 프로시저이다. /************************************************************************************************ -..

MSSQL 테이블 정의보기 (DBA 관리용 시스템 프로시저) [내부링크]

다음은 MSSQL DBA용 프로시저로 테이블 컬럼 정의를 볼 수 있는 프로시저이다. /************************************************************************************************ -- sp_column0 'dbo.user_t'..

MSSQL 테이블, 뷰 보기 (DBA 관리용 시스템 프로시저) [내부링크]

다음은 MSSQL DBA용 프로시저로 유저 테이블, 뷰 등을 볼 수 있는 프로시저이다. /************************************************************************************************ -- sp_table0 -- 디폴트로..

MSSQL 감사 적용 방법 (파일, 보안로그, 응용프로그램로그) [내부링크]

MSSQL에서 로그를 남기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다 그 중에서 감사를 활용해서 파일, 보안로그에 떨구는 방법을 소개한다 특정 계정에 대해서만 감사를 잡는 것을 목표로 한다. 파일로 떨구면 위변조 가능성이 있어..

파이썬 정규 표현식(re) 모듈 [내부링크]

파이썬은 정규표현식을 위해서 re 모듈에 문자열 검색, 치환, 분리 등의 기능을 갖고 있다. 정규표현식에서 문자나 패턴을 나타내기 위한 특수문자들 특수문자 의미 . 개행문자를 제외한 문자 1개를 나타냄. re.DO..

파이썬 문자열 메서드 종류 [내부링크]

파이썬 문자열 메서드 종류 sql server 최근 버전부터 파이썬을 지원하기 시작했다. 쿼리로 구현하기 힘든 것들은 파이썬 코드로 구현하면 훨씬 편할 것이다. 1. capitalize() 첫문자를 대문자로, 나머지 문자는..

MSSQL 권한(인증) 관리 [내부링크]

SQL SERVER의 인증 모드는 그림처럼 2가지 방법을 제공한다. 인증 방법 1. Windwos 인증 - 로그인 계정에 대한 인증을 Windwos 운영체제가 담당하는 방법 (MS 권장사항이지만 관리하면서 개발까지 하려면 불편함...

MSSQL 어셈블리 만들기(Implementing CLR Object) [내부링크]

시나리오 1. 오픈쿼리는 8000자 이상의 쿼리문을 날릴 수 없기 때문에 CRL을 통해 8000자 이상의 쿼리를 날리고자 한다. 2. A서버의 Sql server(가정 주소:321.321.1.321,9999)에서 B서버의 PDW(가정 주소 : 123.1..

ORC 타입으로 하이브에 테이블 생성하기 [내부링크]

MSSQL(PDW)에서 작업이 가능한 샘플이다 먼저 데이터 소스랑 파일 포맷을 생성한다. (각 DB별로 생성할 수 있도록 변경된 것 같다.) USE TEST_DB; IF EXISTS (SELECT * FROM sys.external_data_sources WHERE name..

MSSQL 암호화와 감사 (2/2) [내부링크]

MSSQL 감사(SQL SERVER Audits) mssql 2008부터 제공되는 mssql 감사 기능은 트리거나 프로파일러와 같은 기능들의 단점을 극복해주는 가장 적절한 감사 기능이다. sql server 감사를 구성해 서버와 데이터베이스..

MSSQL 암호화와 감사 (1/2) - 데이터, 데이터베이스 수준에서 [내부링크]

컬럼을 암호화하면 정렬을 하나 마나이기 때문에 인덱스 설정은 무의미하다. 따라서 정렬되야 하는 컬럼을 암호화하면 성능에 문제가 생길 수 있다. 또한 암호화는 데이터 크기도 증가시키기 때문에 물리적인 공간..

MSSQL raiserror and throw [내부링크]

MSSQL은 저장프로시저가 강력한 배치 수단으로 쓰일 수 있는데 정말 프로시저 안에서 모든 걸 처리할 수 있다. 이번 편은 프로시저 안에서 raiseerror와 throw 구현하기를 알아보겠다. 잘만 사용하면 배치에서 디..

MSSQL 파티셔닝으로 DELETE할 때 유의할 점 [내부링크]

파티션 테이블을 PARTITION SWITCH를 통해 DELETE 하려고 하는데 PARTITION RANGE가 헷갈려서 데이터가 잘못 지워질 수도 있다고 생각하여 실험을 진행했다. 테이블을 생성했다. CREATE TABLE TEST ( DT DATE NOT..

CentOS7 GUI 모드로 설치하기(Hiper-V to a Virtual Machine) [내부링크]

목표 : Hiper-V에서 가상 컴퓨터를 만들고 CentOS7(GUI 사용)를 설치한다. (Hiper-V, CentOS 7 맛보기) goal: Create a virtual machine in Hiper-V and install CentOS7 (using GUI). (Hiper-V, CentOS 7 tasting..

MSSQL 백업과 복원에 대하여...2부 [내부링크]

전 편(1편)이 MSSQL 백업이었다면 이번 편은 복원이다. >> 1편 백업 바로가기 << 목표 : OLTP라고 생각을 하고 데이터의 유실 없이 복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데이터베이스 복원 시 옵션은 3가지가 있다. (새로..

MSSQL 백업과 복원에 대하여...1부 [내부링크]

우리는 내일을 알 수 없다. 단지 내일을 대비할 뿐이다. 데이터베이스도 마찬가지다. MSSQL은 여러 백업 방법을 제공하고 이를 활용하여 적절한 백업 및 복원 전략을 세워보자. 1편 백업과 2편 복원으로 나뉘어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