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ion111의 등록된 링크

 zion11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9건입니다.

가천대 편입 커트라인 분석(합격점수) [내부링크]

가천대 편입 커트라인(합격점수) 분석을 통해 어떤 학과를 지원하면 좋을지 고민해봅니다. 그리고 가천대학교 만의 특징은 무엇인지 살펴봅니다. 가천대 인서울은 아니지만, 학교 앞 지하철과 의과대학 등을 비롯..

엔진오일 교체, 실제 운전자들의 교체주기는? [내부링크]

차량의 기본적인 관리인 엔진오일 교체, 실제 운전자들의 실제 교체주기는 어떤지와 제조사 매뉴얼과 차이 나는 이유는? 실제 운전자들의 엔진오일 교체(교환)주기 자동차를 운행하게 되면 다른 건 몰라도 엔진오..

부모님 선물 오아쿠션안마기 VS 미니안마의자 솔직한 후기(어버이날) [내부링크]

부모님 생신이나 어버이날 때 드리기 좋은 선물인 오아쿠션안마기와 미니안마의자를 직접 써보고 비교한 솔직한 후기입니다. 부모님 선물 인기순위(어버이날) 어버이날뿐 아니라 부모님 생신일 때 항상 어떤 선물..

프리스타일 리브레 처방전 유무와 가격 [내부링크]

저도 1형 당뇨가 있어서 현재 프리스타일 리브레를 착용하고 있는데요. 사용하면서의 장점과 가격 그리고 이번에 바뀐 처방전 없이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프리스타일 리브레 연속혈당측정기에는 현재..

K8 LPI 더뉴그랜저 실제 충전량(아이오닉5,EV6 실제 주행거리) [내부링크]

더뉴그랜저 LPI를 실제 주행하면서 느낀 충전량과 실제 주행거리. 그것과 관련해 K8, 아이오닉5, EV6 실제 주행거리에 대해 이야기해본다. 아이오닉5와 EV6 주행거리 이슈 올해 초 아이오닉5와 EV6 출시는 자동차..

삼성 더프레임 아트모드 문제점과 해결책 [내부링크]

요즘 비스포크 라는 이름으로 전자제품도 디자인이 큰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그 중 삼성 더프레임TV 구매해서 직접 겪어 본 아트모드 문제점과 해결책 정보를 공유해본다. 디자인TV 일반적인 소비자가 TV를 고를..

학원에서 말하는 편입합격률의 비밀(편입 실제합격률) [내부링크]

모든 편입학원에서 본인 편입학원 합격률이 90%이상이라고 홍보를 한다. 근데 주변에 편입을 도전한 친구들을 보면 대부분이 불합격을 하는 것 같다. 학원에서 말하는 편입합격률의 비밀에 대해 말해본다. 편입..

홍삼정 에브리타임 종류와 홍삼정 로얄 비교(어버이날 선물) [내부링크]

직접 먹어보았던 홍삼정 에브리타임 종류들과 홍삼정 로얄 제품 차이와 비교를 해보고요. 왜 어버이날 선물 부동의 1위인지 그 이유는? 홍삼제품 사기전 알아둬야 할 사항 홍삼 몸통과 뿌리(홍삼근과 홍미삼) 우..

편입생에 대한 차별 이야기 [내부링크]

편입을 준비하려는 학생들의 고민들 중 하나가 편입 후 학교나 취업에 있어서 차별이 있느냐 이다. 편입생에 대한 차별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편입생 해외에서는 자연스러운 제도이다. 많이들 알고 있..

전기자전거 자전거 도로 통행법 변경(20년12월10일 이후) [내부링크]

출퇴근 용으로 전동 킥보드와 함께 인기가 많은 전기자전거. 전기자전거 구매 시 유의할 점과 20년 12월 10일 이후 변경된 자전거 도로 통행법에 관한 내용을 알아보자. 전기자전거 구동방식 비교 1.PAS(Pedal As..

G80 결함 리콜과 무상수리에 대하여 [내부링크]

국산차 중에 가장 좋은 차로 여겨지는 제네시스. 현대차에서 브랜딩을 독립하고 고급차의 이미지를 심어주었다. 물론 국내에 한정해서 그렇다. 하지만 이번 G80 결함으로 인해 시끄럽다. 그와 관련하여 리콜과 무..

알뜰폰 허브 사이트 장점과 단점은? [내부링크]

이젠 어르신들도 쓰는 알뜰폰. 사업자 수도 너무나 많다. 그래서 만들어진 알뜰폰 허브 사이트. 해당 사이트의 실사용 후 장점과 단점은? 알뜰폰 허브 사이트 주체 정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만든 공식 사이..

반드시 체크해야 할 편입지원자격! [내부링크]

편입은 3학년부터 편입한 학교를 다니는 거기 때문에 기본적으로 2학년까지 학교를 마쳐야 한다. 하지만 편입 지원자격이 그냥 무조건 2학년만 마쳤다고 주어지는건 아니라 세부적으로 반드시 체크해야 할 사항은..

모니터 블루라이트 차단필름 무용론 [내부링크]

시간이 흐를수록 노출되는 시간이 많아질 모니터, 티비, 스마트폰. 피할 수 없다면 예방을 하거나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한다. 그에 발맞춰 출시된 모니터 블루라이트 차단 필름에 대한 무용론에..

블루링크 SOS버튼 활용방법 [내부링크]

요즘 출시된 현대기아 자동차에는 SOS 버튼이 있다. 하지만 눌러본 소비자는 얼마 없을듯하다. 블루링크 SOS 버튼의 기능과 활용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블루링크 SOS 버튼 SOS버튼은 말 그대로 위급상황에 사용하..

아차키 할인 팁과 단점 정보 [내부링크]

예전엔 원격시동, 요즘은 블루링크나 유보로 통하는 자동차 원격제어. 그 시장에 아차키 라는 제품이 큰 관심을 얻고 있어 제품 관련 정보와 할인 팁 그리고 단점을 알아보도록 한다. 아차키 할인 팁 아차키는 현..

가정용 프린터기 무한잉크를 사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재택근무와 재택수업 등으로 가정용 프린터기 수요가 급증하는 요즘이다. 하지만 프린터기를 사려고 해도 무한잉크부터 레이저젯까지 종류가 너무나 많다. 구매 시 유의해야 할 점들 중 많이 구입하는 무한잉크를..

편입, 학사가 유리한가? (추천vs비추천) [내부링크]

편입을 준비하려고 알아보면 학점은행제와 일반, 학사에 대해서 들어보게 된다. 학사가 유리하다 라는 말과 함께 나도 학점은행제를 해야 하나 고민하게 된다. 실제 학사가 유리한지와 학은제를 추천하는 학생과..

제주 렌트카 완전자차 속지 말아야 할 사항들 [내부링크]

날씨에 상관없이 언제나 인기가 좋은 제주, 요즘같이 해외에 나갈 수 없을 때 대안은 제주뿐인 것 같다. 다양한 제주 렌트카 업체가 많은 만큼 보험 관련한 피해도 많다. 완전자차를 할 때도 확인할 사항들이 있습..

오아시스마켓 이 마켓컬리 보다 나은 부분 [내부링크]

요즘 새벽배송하면 이 두 업체를 빼놓을 순 없다. 오아시스마켓과 마켓컬리. 물론 쿠*도 있지만, 콘셉트가 좀 다르다. 요즘 왜 다들 오아시스마켓을 많이 이용하는지, 마켓컬리보다 나은 부분에 대해 말해봅니다...

학점은행제 하려면 자퇴해야 하나? [내부링크]

학점은행제의 원래 취지도 있지만, 요즘은 편입학 자격을 취득하기 위한 도구로서 많이 활용되고 있는 학점은행제, 줄여서 학은제이다. 이걸 진행하기 전 우선적으로 알아야할 개념과 자퇴를 꼭 해야하는지에 대해..

편입영어 vs 공인영어 나에게 맞는 선택은? [내부링크]

편입을 하려면 인문계면 영어, 자연계면 영어와 수학을 준비해야 한다. 그리고 여기서 영어과목이 편입영어인 학교는 해당 학교에서 출제를 하는 반면 그렇지 않은 학교는 공인영어로 그 영어시험을 대체하게 된다..

GTXD 노선에 대해 서울시민에게 물어본다면? [내부링크]

GTXD 정말 많은 사람들의 이익이 달린 발표를 2달 앞두고 있다. 앞서 ABC 발표난 것들을 지켜보니 더욱 그렇다. 경기도와 인천시가 노선을 가지고 경쟁구도로 가고 있는 가운데, 서울시민에게 노선을 선택하라고..

알뜰폰 단점과 데이터 쉐어링 무제한의 함정 [내부링크]

똑똑한 소비자가 많아질수록 알뜰폰의 수요는 늘고 있다. 하지만 단점도 존재하는 법. 알뜰폰 사용을 비추하는 대상과 알뜰폰 무제한 요금제의 데이터 쉐어링에 대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점을 살펴보았다. 알뜰..

삼성 무풍에어컨 2in1 AF17T7974WZRS 매립배관 추가 설치비 [내부링크]

삼성 무풍에어컨 중 가장 인기 있는 2in1 모델이 AF17T7974WZRS 라는 무풍 클래식 모델이다. 무풍 클래식 모델을 포함한 모든 에어컨을 설치할 때에 합리적인 추가 설치비는 어느 정도일까? 에어컨 기본설치비 대..

삼성 무풍에어컨 2in1(AF16T5774WZRS) 가격이 저렴한 이유 [내부링크]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곰팡이나 냄새의 이슈가 있지만 삼성 무풍에어컨 2in1(AF16T5774WZRS) 모델을 후보로 많은 사람들이 생각한다. 그 이유는 무풍 기능과 합리적인 가격, 이 모델이 상대적으로 가격이 왜 저..

OLED 번인과 QLED 멍, 수리비용! [내부링크]

삼성과 엘지, OLED와 QLED 라이벌이자 우리 집 거실에 놓여있거나 놓일 제품이기도 하다. 완벽한 제품은 없다지만 관련 제품의 단점이자 종특(?)인 번인과 멍 자국, 그리고 수리비용은 어떨까? OLED 현 시점 기..

더뉴그랜저 와 K8 반드시 LPI 를 구매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최근에 출시된 차량들 중 가장 인기가 좋은 더뉴그랜저 와 K8, 디자인도 이쁘지만 자동차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파워트레인(엔진)이다. 여러가지 엔진 중에 왜 LPI를 구매해야 하는지 그 이유를 알아본다. LPI를..

가정용 초음파 식기세척기와 일반 식기세척기 비교 [내부링크]

식기세척기하면 흔히 직접 물을 분사하여 그릇을 세척하는 세척기를 떠올리는데요. 업소용으로 많이 쓰이던 초음파 식기세척기가 가정용으로도 출시가 되고 있어서 둘의 기능과 원리를 비교해봅니다. 일반 식기세..

블로그 수익을 내는 근본(네이버와 티스토리) [내부링크]

누구나 블로그로 수익을 내고 싶어합니다. 누구나 블로그를 비용없이 시작할 수는 있지만, 누구나 블로그로 수익을 내는 것은 아닙니다. 블로그로 수익을 낼 수 있는 플랫폼(네이버,티스토리)과 근본적인 비결을..

제로사이다, 콜라와 혈당과의 관계 및 유해성 [내부링크]

요즘은 흔하게 볼 수 있는 당과 칼로리가 제로인 음료들, 당뇨인들이나 다이어트인 사람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과연 그런 음료들에 들어있는 성분들이 건강에 해롭지는 않은지 실제로 혈당을 올리지 않..

색온도와 블루라이트 유해성의 상관관계 [내부링크]

요즘같이 모니터와 티비를 통해 전자파나 블루라이트에 많이 노출되는 때도 없을 듯합니다. 하지만 또 어쩔 수 없는 환경이기도 합니다. 저번 포스팅 때 블루라이트 유해성에 대해 알아보았다면 이번에는 색온도와..

블루라이트 유해성과 진실 [내부링크]

2021년, 아니 앞으로 미래로 갈수록 블루라이트 유해성에 대한 관심이 더 높아질 것입니다. 하루에 못해도 남녀노소 모두 5시간 정도는 블루라이트 앞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과연 그 유해성은 얼마나 심각할까요?..

블로그 방문자 수를 늘리기 위한 핵심 전략? [내부링크]

블로그를 운영한다면 가장 중요한 것은 트래픽, 곧 방문자입니다. 단순히 나의 일상과 일기만 적어서는 방문자를 늘리기 힘듭니다. 어떻게 해야 나의 블로그 방문자를 늘릴 수 있을지 그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봅니..

블루링크 핵심 및 숨은 기능 소개! [내부링크]

블루링크는 현대자동차의 커넥티드 카 서비스입니다. 모든 사람들이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텐데요. 스마트폰을 이용해 내 차를 제어하는 블루링크! 그 핵심기능과 많은 사람들이 잘 모르는..

블로그로 돈을 벌 수 있다고? [내부링크]

10년의 직장생활, 악화된 건강과 코로나19와 함께 나는 큰 결심을 했었습니다. 퇴사하기 2년전 육아휴직을 회사에 이야기할 때에도 남자로는 2번째여서 어느정도? 마음을 먹긴 했으나, 진짜 퇴사는 큰 용기가 필요..

편입과 수능 그리고 편입 앞으로의 전망 [내부링크]

편입 그리고 수능 매년 연말부터 연초에 많은 학생들이 고민하는 문제입니다. 나의 상황에 맞는 제도가 어떤 것이고 만약 편입을 선택한다면 앞으로의 전망은 어떨지 이야기해보겠습니다. 편입과 수능(재수) 대한..

편입에 대한 고민 [내부링크]

대한민국에서 대학교를 입학할 수 있는 방법은 대표적으로 두 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수능과 편입입니다. 물론 기타 다른 전형들도 존재하지만 가장 대표적인 방법들인데요. 앞으로 사업이나 취업 등으로 사회생활..

시온122 [내부링크]

比翼鳥 (비익조) 짝을 짓지 않으면 날지 못한다는 새로, 남녀사이 혹은 부부애가 두터움을 이르는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