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iphyoun의 등록된 링크

 ziphyou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17건입니다.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 6가지 파악 [내부링크]

 장은 독자적인 면역시스템에 의해 몸을 보호하고 있기 때문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기관입니다. 장의 환경을 정돈하거나 기능을 활발하게 하는 식품이 면역력 향상에 효과적입니다. 장내에서 착한 균을 늘리는 요..

세균 바이러스 차이 증식의 관계 [내부링크]

 "세균"과 "바이러스". 세균은 식중독의 원인이 되고 바이러스의 영어 단어"virus"에는 "해악"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왠지 모두 작고 괴롭히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미생물의 하나이지만 양측은 전혀 다른 특징..

도박과 인터넷 게임의 차이 [내부링크]

"중독"은 매우 중요한 말이며, 누구나 한번은 들은 적이 있겠죠. 실제로 병명은 도박 중독뿐, 인터넷 게임 중독은 논의 끝에 병명은 없습니다. 도박과 인터넷 게임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 인터넷 게임 중독에..

감기 세균성 감염 차이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 감기와 다른 세균 감염, 이 둘은 어떻게 차이가 있을까요? 또한 의료 종사자는 환자의 어떤 부분을 중시하여 진단하며 감기 유무를 판별하는 걸까요? 이번에는 감기 세균성 감염 차이에..

이발소 미용실 차이 무엇일까? [내부링크]

흔히 영화에서 이발소라고 하면 낡은 간판에 남자가 머리카락을 깎는 모습을 떠올릴 겁니다. 이제는 추억의 장소로 변하고 있는 이발소는 외국에서는 Barbershop이라고 하여 아직도 성행하고 있습니다. 한국은 이..

미용실 휴무 왜 화요일이 많을까? [내부링크]

요즘은 예약제인 미용실도 많이 늘어나고 있지만 문득 미용실의 정기휴무는 왜 월요일이나 화요일일까? 생각합니다. 법으로 정해진 건지 아니면 전쟁의 영향으로 그런 건지 궁금하더군요. 하지만 주변을 둘러보면..

0xC0000225 오류 제거하는 방법 [내부링크]

화면에 계속 나타나는 오류 코드를 제거하는 방법을 찾고 있었기 때문에이 기사를 찾은 것 같습니다. 컴퓨터를 부팅하려고 할 때마다 오류 코드 0xC0000225가 나타나 시스템을 올바르게 시작할 수 없습니다. 고..

0x80240017 업데이트 오류 해결방법 [내부링크]

대부분의 경우 업데이트는 버그를 수정하고 새로운 기능을 도입하는 데 유용합니다. 그러나 여전히 오류 및 기타 문제에 취약합니다. Windows Update 오류 0x80240017 수정하는 방법을 알고 싶었기 때문에 이 블..

Video Scheduler Internal 오류 수정방법 [내부링크]

비디오 스케줄러 내부 오류가 발생할 때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결국 이 블루 스크린의 오류는 다양한 버전의 Windows 운영 체제에서 일반적으로 발생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이 문제의 영향을 받기 때문에..

athwbx.sys 블루 스크린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Athwbx.sys은 (는) 다양한 BSOD (Blue Screen of Death) 오류를 발생시키는 것으로 유명한 Qualcomm Atheros 드라이버 파일입니다. Windows 10이 제대로 액세스 하지 못하게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일반적..

ERR_SSL_VERSION_OR_CIPHER_MISMATCH 오류 해결법 [내부링크]

'HTTPS' 접두사가 있는 웹 사이트를 방문하면 보안 환경에 있는 것입니다. 브라우저와 웹 서버는 일련의 단계를 수행하여 인증서 및 SSL / TLS 연결의 유효성을 보장합니다. 브라우저가 비 호환성 또는 구성 오..

0x10100be 수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MP4 파일 만 두 번 클릭하여 "이 파일을 재생할 수 없습니다"라고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문제가 상당히 혼란스러울 수 있는데요. Windows 10에서 0x10100be 오류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준비했습니다...

dllhost.exe 오류 원인과 제거방법 [내부링크]

PC 화면에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는 것은 결코 재미있는 일이 아닙니다. 특히 수수께끼의 dllhost.exe 응용 프로그램 오류는 그렇습니다. 평균 Windows 10 사용자는 dllhost.exe가 무엇인지 전혀 모르고 문제가 발..

'현재 이 폴더에 액세스 할 권한이 없습니다' 수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 오류에 대한 해결책을 찾고 있었기 때문에 이 기사를 방문했을 것입니다. "현재이 폴더에 액세스 할 권한이 없습니다." 동일한 문제를 겪은 많은 사용자가있어 이번에는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

DEVICE_QUEUE_NOT_BUSY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DEVICE_QUEUE_NOT_BUSY BSOD 오류는 Windows 10의 일반적인 문제가 아닙니다. 그러나 오류가 발생하면 컴퓨터에 더 큰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즉시 수정해야 합니다.모든 유형의 죽음의 블루 스크린 오류는 반..

STATUS_CANNOT_LOAD_REGISTRY 해결법 [내부링크]

STATUS_CANNOT_LOAD_REGISTRY_FILE 문제와 같은 죽음의 블루 스크린 (BSOD) 오류는 시스템을 중단시켜 작업을 완전히 중단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당신이 당신의 일을 끝내지 못하게해서는 안됩니다. 오..

0x80300024 오류 해결방법 [내부링크]

Windows 10 Installer 오류 0x80300024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한 지침을 찾고 있었기 때문에 이 문서를 찾은 것 같습니다. Windows 운영 체제를 설치하는 동안 동일한 문제가 발생한 다른 사용자가 있습니다...

WINSOCK_DETECTED_HUNG CLOSESOCKET_LIVEDUMP 문제해결 [내부링크]

컴퓨터 화면에 WINSOCK_DETECTED_HUNG_CLOSESOCKET_LIVEDUMP 오류 메시지 또는 오류 0x00000156이 표시되면 당황하지 마십시오. Windows 10 장치의 일반적인 BSOD오류이며 이를 해결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여러..

BC_BLUETOOTH_VERIFIER_FAULT 해결방법 [내부링크]

Bluetooth 기술을 통해 성가신 전선을 사용하지 않고도 장치를 연결할 수 있었습니다.외부 하드웨어 장치를 연결하는 데 몇 분을 소비하는 대신 컴퓨터를 몇 번만 클릭하면 됩니다.그러나 Bluetooth 연결이 항상..

프린터 대기열이 지워지지 않으면 어떻게합니까? [내부링크]

프린터는 문서작업을 하는 데 있어 없어서는 안 될 기기입니다. 하지만 인쇄를 명령하는 컴퓨터는 비교적 좋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저렴한 기기는 1000원 2000원짜리 컴퓨터를 넣는 것도 있습니다. 인쇄하는..

0xc000021a Win10 설치 오류 해결 [내부링크]

운영체제가 너무느려서 컴퓨터를 다시 설치하는경우 또는 사용하다 오류가 발생하면 대략 난감한 경우가 생기는데요. Microsoft는 Windows 10 운영 체제의 버그와 오류를 해결하는 업데이트를 정기적으로 제공합니..

BitLocker로 암호화 된 문서를 보호하는 방법 [내부링크]

온라인 위협으로부터 BitLocker로 암호화된 문서를 보호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BitLocker는 사용자가 전체 드라이브를 암호화할 수 있는 Windows의 독점 암호화 프로그램입니다. 펌웨어 수준의 맬웨어에 의해 조..

Windows10 Creators Update 0xC1900101 드라이버 오류 해결 방법 [내부링크]

디지털 환경에서는 변화를 받아들이고 시대를 따라야 합니다. 따라서 Microsoft에서 새 버전의 운영 체제를 도입하면 업그레이드를 선택하는 것이 보안 측면이나 안정성에 도움이 됩니다. 더 높은 OS 버전으로 업..

0xC1900209 오류수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가끔 Windows Update를 사용하거나 Windows를 업그레이드할 때 0xC1900209 오류 코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유형의 오류는 PC에 업그레이드 프로세스를 방해하는 응용 프로그램이있을 때 발생합니다. 이 기사..

'필요한 장치가 연결되어 있지 않거나 장치에 엑세스할 수 없습니다' 수정 [내부링크]

블루 스크린 (BSOD) 오류는 PC에서 볼 수 있어 무섭습니다. 그러나 올바른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면 대부분의 솔루션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독자들이보고하는 대부분의 BSOD 오류에 대한 수정 사항을 제..

DNS 서버를 변경하는 방법 Win10 [내부링크]

인터넷 덕분에 지구의 가장 먼 곳에서 빛의 속도로 정보를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컴퓨터와 인터넷 연결이 어디에 있든지 비슷한 연결 시스템과 통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가 원하는 것을 이해하..

Bthhfenum.Sys 블루 스크린 오류를 수정하는법 [내부링크]

BSOD오류를 만나는 것은 실제 드래그 일 수 있습니다. 이 특정 시나리오에서 "System_Thread_Exception_Not_Handled"라는 오류 메시지는 범인으로 Bthhfenum.sys 파일을 가리킵니다. Bthhfenum.sys은 무엇이고 어..

0xa4 CNSS_FILE_SYSTEM_FILTER BSOD 제거하는 방법 [내부링크]

몇 년 동안 Windows 운영 체제를 사용하고 있다면 BSOD (Blue Screen of Death) 오류가 발생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이 고통스러운 저주에 익숙해지더라도 우리는 여전히 눈을 멀게 합니다. 사용자가 겪..

Ntoskrnl.Exe BSOD 블루 스크린 오류 수정 [내부링크]

Ntoskrnl.exe를 가리키는 죽음의 블루 스크린이 발생했습니다. 이 문제가 발생하기 전에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PC 성능이 느려집니다. 높은 CPU 사용량 및 과열. 무작위 시스템 재부팅. 그런..

'시스템이 지정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 오류 제거방법? [내부링크]

"시스템이 지정된 파일을 찾을 수 없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로 인해 이 기사를 접했을 수 있습니다. 중요한 데이터를 잃는다는 생각은 당황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당황할 필요가 없습니다. Windows..

Chrome Chromium 차이 무엇입니까? [내부링크]

누구나 Google에서 개발하고 유지 관리하는 독점 웹 브라우저 인 Chrome에 대해 잘 알고 있습니다. 2008 년에 소개되었습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Chromium에 익숙하지 않습니다. 일부는 Chrome과 동일한 로고..

“기본 게이트웨이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오류가 계속 발생하는 이유 [내부링크]

기본 게이트웨이를 사용할 수 없음 오류는 Windows 10을 괴롭히는 여러 가지 연결 문제 중 하나입니다. 많은 사용자가 Windows 10 업데이트 후 버그가 어떻게 시작되는지 설명했습니다. 이 안내서를 읽고 있다면..

비정상적인 트래픽 탐지 알림을 관리하는 방법 [내부링크]

Google을 사용하는 동안“ Google 시스템에서 컴퓨터 네트워크의 비정상적인 트래픽을 감지했습니다. 이 페이지는 실제로 로봇이 아닌 요청을 보내는지 확인합니다. 나중에 요청을 다시 시도하십시오. " 일반적으..

CMUSBDAC.sys 블루 스크린 해결 방법? [내부링크]

"Windows 10 컴퓨터에서 블루 스크린 사망 오류가 발생하지 않는 사람들은 운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해결책을 찾는 끝없는 시간의 고통을 아끼게 되기 떄문입니다. 진심으로, Windows에서 죽음의 블루 스크..

ravbg64.exe 높은 CPU 사용량 줄이는 방법? [내부링크]

작업 관리자로 이동하면 프로세스가 여러 인스턴스를 실행하고 너무 많은 CPU 리소스를 제어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일부 프로그램 또는 Windows 업데이트를 설치 한 후 문제가 시작되었을 수 있습니다. RAVB..

KERNELBASE.DLL에서 Beserver.exe 충돌을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가 평소보다 느리게 작동하거나 정지하거나 충돌하는 경우 문제가 왜 발생하는지 궁금 할 것입니다. 물론 조사하기 가장 좋은 곳은 작업 관리자입니다. 작업이 느리게 실행되는 것을 발견하면 beserver.exe..

Windows7에서 800b0100 오류코드 해결 [내부링크]

컴퓨터를 다시 포맷하고 Windows 7을 설치하는 중이나 화면이 멈추고 800B0100 오류 메시지가 나타나는 경우 또는 운영 체제를 업데이트하려고 시도한 많은 사용자가 동일한 문제를 경험했습니다. 이런경우에는..

0x800f081f 오류코드 수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Microsoft는 지난 몇 년 동안 Windows를 개선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 왔습니다. 그러나 운영 체제에 여전히 오류가 발생하기 쉽다는 것을 부정 할 수는 없습니다. 이러한 문제 중 일부는 사용자가 일반적인 컴퓨..

업그레이드 오류 코드 0xc7700112 수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우리는 모두 Windows 10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과정이 항상 완벽하지는 않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분명히이 기사를 읽고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Windows 10으로 업그레이드하는 동안 오류 코드 0xc7700112가 발..

0x80240031 오류코드 소거하는 방법? [내부링크]

Windows 10 1주년 업데이트를 설치하는데 문제가있는 사용자가 있습니다. 그들은 진행 상황이 약 40%에서 멈춘다고 말합니다. 이 문제는 일반적으로 오류 코드 0x80240031과 함께 나타납니다. 특히 운영 체제를..

0x80070005 오류코드 수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Windows 운영 체제의 부드럽고 효율적인 성능을 보장하려면 업데이트가 중요합니다. Microsoft는이 드라이버를 사용하여 드라이버 업데이트, 보안 패치, 버그 수정 및 새로운 기능을 출시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Wi..

0xc0000454 부팅 구성 데이터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많은 사용자가 Windows 10의 부팅 구성 데이터 오류 코드 0xc0000454에 나와서 윈도우를 재설치하곤하는데요. 컴퓨터 부팅을 시도한 후에 문제가 발생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발생합니..

ERR_SPDY_PROTOCOL_ERROR 오류 코드 해결법 [내부링크]

오류 코드를 제거하는 방법 : ERR_SPDY_PROTOCOL_ERROR 아마도 당신은 구글 크롬을 선호하는 수십억의 사람들 중 하나 일 것입니다. 이 웹 브라우저는 많은 이점을 제공하지만 문제에 익숙하지 않습니다. 충돌하..

Windows Defender 0x8e5e021f 오류 해결법 [내부링크]

Windows Defender 오류 코드 0x8e5e021f를 해결하는 방법?  대부분의 Windows 사용자는 컴퓨터에 일종의 보안 소프트웨어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Windows Defender에만 의존하는 것은..

ERR_UNSAFE_PORT 오류를 수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 Windows10 Chrome에서 ERR_UNSAFE_PORT 오류를 수정하는 방법? - Chrome이 전 세계적으로 얼마나 널리 사용되는지는 부인할 수 없습니다. 많은 사용자들이 가볍고 미니멀 한 기능으로이 웹 브라우저를 선호..

MSVCP140.dll 없을때 수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Windows10에서 MSVCP140.dll가 없을 때 수정하는 방법-  발생한 오류 메시지에 대한 해결책을 찾고 있었기 때문에이 기사를 방문했을 것입니다. 다음 중 하나를 보았을 때 Windows PC에서 게임이나 프로그램에..

YourPhone exe 삭제 방법 정리 [내부링크]

- YourPhone exe 삭제 방법 정리 -  작업을 수행하는 동안 여러 장치를 보는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고맙게도 Microsoft는 Windows 10 PC와 스마트 폰 간의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Your Phone 앱을 추가했습니..

Microsoft Edge 유용한 팁 정리 [내부링크]

- Microsoft Edge  잘 사용하기 위한 유용한 팁 -  Chrome 및 Mozilla Firefox는 많은 PC 사용자가 선호하는 웹 브라우저입니다. 그러나 Microsoft Edge의 미니멀리스트 모양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여전히 있습..

WiFi를 통해 GoPro에서 Windows 10 컴퓨터로 파일을 전송하는 방법 [내부링크]

-WiFi를 통해 GoPro에서 Windows 10 컴퓨터로 파일을 전송하는 방법- 대부분의 사람들이 액션 카메라에 대해 생각할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GoPro입니다. 이 기술 회사는 극한 조건에서 비디오 및 사진을 캡..

Windows10에서 프린터가 빈 페이지를 인쇄하는 이유 [내부링크]

수세기 전, 전자 프린터의 개념은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전기는 아직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요즘에는 프린터로 집과 사무실을 찾는 것이 드문 일이 아닙니다. 사람들이 최고 품질의 인쇄물을 제작하는..

Windows10 0x800703EE 오류를 수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범죄자들은 기기에 악성 코드를 도입하는데있어 점점 교활 해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안전을 위해 사용자는 항상 파일을 외장 하드 드라이브에 저장해야 합니다. 그러나 요즘 많은 사용자가 파일을 외부 저장..

Windows10 HAL INITIALIZATION FAILED 수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시스템을 절전 모드에서 해제하려고 했는데 갑자기 오류 메시지가 표시된 블루 스크린이 표시됩니까?  Windows 10의 HAL INITIALIZATION FAILED와 같은 문제는 특히 오래된 컴퓨터가 있는 경우 장치 또는 하드웨..

면역력을 높이는 식사를 취하는 방법 [내부링크]

면역력이란 세균이나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지키는 힘입니다. 이 힘이 부족하면 다양한 부진의 원인이 됩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식사 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여러 식품을 골고루 먹는 것..

구글의 검색 기법 및 연산자 [내부링크]

구글은 웹크롤러를 이용하여 웹사이트의 콘텐츠를 수집하고 수집한 데이터 즉, 인덱스(index)를 바탕으로 구글 검색 프로세스(또는 페이지 랭크)를 이용하여 검색에 맞는 웹사이트를 검색결과에 표시한다. 구글은..

화해하는 꿈은 인간 관계의 변화의 상징! [내부링크]

현재 대인 관계가 악화하고 있는 사람이 당사자끼리 화해하는 꿈을 볼 수 있습니다. 언뜻 보면 관계가 복구 될 조짐이 보이지만 꿈에서는 반대 꿈이 많기에 관계의 악화와 복구가 어려운 상황에 직면할 수 도 있..

위험한 사랑을 암시하는 꿈 [내부링크]

사랑은 맹목이라는 말이 있듯이 사랑에 빠지면 누구나 이성과 상식을 잃을 수 있습니다. 그만큼 사랑의 에너지는 강하고, 좋든 나쁘든 상대의 인생을 좌우 해 버릴 정도의 힘을 가지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배고플때 참는법 어떤게 있을까? [내부링크]

보통 날씬해지기 위해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으로 굶는걸 택하는데요. 어떻게 하면 배고픔을 견딜 수 있는 걸까요? 배고플때 참는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사실 굶는게 건강상으로써는 아주 않좋은 방법입니다. 사람..

강아지 임신기간 및 주의사항 뭘까? [내부링크]

이제는 강아지라고 부르는것도 어색하게 느껴지는 오늘입니다. 반려견이라고 부르는 요즘 강아지의 2세를 보고 싶지만 동물을 처음 키우시는 분들에게는 집에서 임신과 출산을 경험하는건 첫경험과 비슷하겠죠. 강..

CT MRI 차이 방식과 시간 [내부링크]

- CT MRI 차이점과 방식, 시간  CT 스캔 (또는 CAT 스캔 ), 뼈의 손상을 볼 폐 가슴 문제를 진단하고, 암을 검출하기 적합합니다. 널리 응급실에 사용되는 등 인대와 힘줄 부상에서 연부 조직, 척수 손상..

강아지 임신기간 및 주의사항 뭘까? [내부링크]

이제는 강아지라고 부르는것도 어색하게 느껴지는 오늘입니다. 반려견이라고 부르는 요즘 강아지의 2세를 보고 싶지만 동물을 처음 키우시는 분들에게는 집에서 임신과 출산을 경험하는건 첫경험과 비슷하겠죠. 강..

칼로리소모운동 관한 몇가지 [내부링크]

정상체중을 유지하거나 건강해지기 위해 하는 게 운동인데요. 칼로리소모운동하면 걷기나 조깅, 사이클링을 떠올리게 되는데, 이런 운동들이 칼로리의 소모량이 얼마나 많은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

원격 데스크톱 연결 간단하게 하기 [내부링크]

흠... 여러를 사용하다 보면 하나의 PC에서 다른PC를 제어할 순 없을까? 하는 생각 듭니다. 그래서 생겨난 게 원격지원인데요. 사실 기업체 같은 경우 수많은 PC를 일일이 가서 제어하기는 힘들기 때문에 한PC에서..

종아리 통증 원인 및 방법 [내부링크]

이 종아리 통증 원인이 평소의 운동 부족 때문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종아리에 발생되는 통증은 일시적인 경우가 많아 그다지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종아리 통증 원인으로 내장 질환이..

떡의 꿈은 행복이 찾아온다 [내부링크]

-운기가 강한 떡의 꿈 신도와 불교의 제물뿐만 아니라 설날이나 명절, 축하의 자리 행사에는 빼놓을 수없는 행운의 하나가 되고 있는 떡, 꿈에서도 비슷한 의미가 있으며, 떡의 꿈은 당신에게 행복한 일들이 방문..

사과의 꿈은 욕망 성취의 대길 꿈! [내부링크]

흔히 꿈해몽에서 사과와 관련된 꿈은 길몽이라고 합니다. 꿈해몽에서 "사과의 꿈은 소망 성취"를 의미하는 대길 꿈입니다. 사과는 결실의 상징이자 꿈에서 당신이 평소 희망하는 일들이 이루어지는 것을 알리는 매..

1종보통 운전가능한 차량 및 시험순서 [내부링크]

면허는 따놓지만 정작 어떤 차량을 운전 가능한지는 모르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필자 같은 경우 면허 갱신도 해야 돼서 오랜만에 면허증을 봤습니다. 이번에는 이 1종보통 운전 가능한 차량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핸드드라이어 화장실에서 주의점은? [내부링크]

온풍이나 강풍으로 손을 말리는 핸드드라이어 수건 교체 및 보충이 필요 없는 편리함과 종이를 사용하지 않고 친환경 등의 장점 때문에 많은 공중 화장실에서 도입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깨끗한 인상과는 정반대로..

고산병 증상 및 예방법 [내부링크]

산소가 엷은 장소에 가면 체내의 산소량이 부족하게 되어 생기는 고산병 증상입니다. 2000m 이상의 산소 엷은 고지 가거나 어떤 이유로 산소가 몸의 구석구석 부족하게 된 결과 발병합니다. 이번에는 이 고산병 증..

바나나 검은색 먹어도 괜찮을까? [내부링크]

이 바나나 검은색이 된다면 먹어도 될까요?? 단맛이 있는 맛있는 바나나는 항상 상비하고 매일 먹고있는 분도 많은 것 같아요. 아이의 이유식이나 간식으로도 사용할 수 있고, 어른 간식이나 아침 식사 대신 바..

차 멀미 예방 및 원인 [내부링크]

오늘은 차멀미 예방 및 원인에 대해 알아볼까 하는데요.. 어린 시절에 자동차와 버스를 타면서 멀미를 한 경험을 가진 분은 많을 거라 봅니다.. 차멀미는 성인이라도 멀미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한번 차멀미 기..

굴 효능 및 영양가는 어떻게 될까요? [내부링크]

진하고 크림맛과 같은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는 굴. 생으로도 맛있게 먹을 수 있으며 구워먹어도 더욱 맛있는 굴인데요. 최근에는 굴소스 등 조미료에서도 두각을 나타내는 해산물입니다. 하지만 굴은 식용할 수..

구취 원인 되는 음식 [내부링크]

격식 있는 자리나 데이트를 할 때 항상 신경쓰이는게 본인 구취일 겁니다.. 입냄새가 심하면 상대방에게 실례가 될 수 있고, 본인 청결관리를 안 한다는 인식을 심어줄 수 있어서 영업분야에 있으신 분들은 격식이..

더위 먹었을때 증상 및 원인 [내부링크]

 더운 여름 때가되면 매일 열심히 있어도 왠지 몸이 힘들고"더위 먹었나?" 생각 할  때도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피로 뿐이라면 모를까, 두통이나 구토 등 불쾌한 증상이 나타나면 정말 힘들지요. 이런 불쾌한..

버섯 곰팡이 먹어도 되나? [내부링크]

 오늘은 버섯 곰팡이 및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는 영양 만점인 버섯, 막 사 왔는데 버섯의 표면이나 뿌리가 흰색 가루가 생기면 먹어도 괜찮은지 궁금한데요. 곰팡이가 생긴줄알고..

아디포넥틴 성분 및 섭취 [내부링크]

이 아디포넥틴은 지방 세포에서 분비되는 선인 호르몬의 일종으로, 에너지 대사에 크게 관여하는 물질입니다. 그 기능은 광범위에 걸쳐 혈관 복구 작용과 지방 연소 작용, 혈관 확장 작용 등이 있으며, 당뇨병을..

아라키돈산 특징 및 과잉증 [내부링크]

 아라키돈산은 감마-리놀렌산과 함께 비타민 F라는 필수 지방산의 일종으로, 육류나 어패류, 간, 계란 등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라키돈 산은 유아의 두뇌와 신체 발달에 필수적인 성분으로 면역 기능을 조절하..

알라닌 효과는 무엇일까? [내부링크]

이 알라닌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간 기능 보호 및 알코올 분해에 효과적인 성분입니다. 아미노산이란 근육과 내장을 만드는 단백질의 근원이 되는 성분으로 체내에서 합성할 수 있는 것을 비 필수 아미노산 체내..

오렌지 보관 및 선별방법은? [내부링크]

흔히 말하는 오렌지는 인도의 아삼 지방 원산의 운향과 식물에서 "발렌시아 오렌지", "배꼽 오렌지", "블러드 오렌지"의 3 종류로 구분 할 수 있습니다. 오렌지는 비타민 C와 카로티노이드를 풍부하게 포함하고..

당분과 탄수화물이 포인트인 시리얼 다이어트 [내부링크]

사람들은 체중감량을 위해서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해봅니다. 식사 제한을 해버리면 아무래도 영양 밸런스가 치우치기 십상입니다. 그러나 시리얼 다이어트를 하는 것으로 결핍하기 쉬운 비타민이나 미네랄을 보충..

비타민 D 부족 원인과 증상 알아보자 [내부링크]

겨울이 되면 일조량이 줄어들고 실외보다는 실내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길어지기 때문에 비타민 D 부족 할수가 있는데요. 딱히 겨울아니여도 실외에 자주 나가지 않는 사람은 비타민D가 부족할 수 도있지요. 비타민..

기초대사량 높이는 음식 일곱가지 [내부링크]

이번 기초대사량 높이는 음식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체중감량에서 중요한 점은 매일 적당한 운동을 들 수 있습니다. 이것은 운동함으로써 불필요한 지방질을 점화하면서 기초 대사량을 올리는 것이 목적인데요...

다리 붓기 빼는법 관리의 중요성 [내부링크]

 다리 붓기 빼는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인간의 신체 중 가장 붓기 쉬운 부위 그것이 다리입니다. 붓는다는건 여분이 수분이 세포에 고여버린 상태를 말하는데요. 다리는 심장으로 부터 먼 위치에 있어 혈류가 나..

불면증해소법 네가지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불면증 해소법에 대해 정리했어요. 불면증으로 고생하는 사람은 침대에 들어가도 좀처럼 잠들지 않고 고생을 하게 되는데요. 불면증이 계속되면 몸은 침대는 잠들 수없는 곳으로 인식해 버려, 불면증을 악..

음주 두통 원인 탈수는? [내부링크]

오늘 음주 두통 원인은 뭔지이에 대해 정리해봤어요. 새로운 생활을 맞이하여 술자리에 많아지는 요즘 즐겁게 술을 마시고 집으로 돌아 오면 두통이 심할때가 있습니다. 게다가 시간이 지날 수록 두통이 점점 심..

치즈 유통기한 만료되도 괜찮나요? [내부링크]

오늘은 치즈 유통기한과 최적의 보관 방법은 뭔지 치즈의 종류에 따른 차이도 소개해볼까 해요.. 성장기 어린이나 라면에 넣으면 좋은 치즈인데요. 그 치즈를 대량으로 구입하여 그대로 방치하지는 않는지요? 냉장..

파프리카 피망 차이 비교 [내부링크]

오늘은 파프리카 피망 차이에 대해 알아볼까 해요.. 피망은 색깔이 녹색이지만 쓴맛이 강하고, 아이들이 싫어하는 음식이 되어버린 야채입니다..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른도 싫어하는 사람도 일부 있지만 음식의 재..

알코올 해독 좋은 음식 분해능력을 주목하라 [내부링크]

술은 적당량이면 기분도 좋고 맛있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무심코 과음하거나 무리하게 계속 복용하면 숙취가 생길 수 있는데요. 심한 두통과 메스꺼움이 생겨 일어날 수 없을 정도로 몸의 나..

스로틀바디 청소 꼭 해야하나? [내부링크]

 자동차를 오래 타다 보면 이런저런 찌꺼기가 쌓여 고장이 나기 일쑤입니다. 이럴 때 정비를 하는데요. 그중에 스로틀 바디라고 있습니다. 스로틀 바디는 공기량을 조절하는 장치입니다. 필자는  스로틀바디 청..

윈도우10 잠금화면 해제 방법 ? [내부링크]

 개인용 PC를 잠시 사용 중지하다 보면 모니터가 꺼지고 마우스나 키보드를 누르면 이때 잠금화면이 나옵니다. 만일 집에서 사용한다면 잠금화면 푸는 게 귀찮아서 계속 뜨는 걸 해제하고 싶은 사람도 있을 겁니..

윈도우10 와이파이 무선 ap 사용법 [내부링크]

 최근 들어서 태블릿 PC와 스마트폰의 보급이 많아짐에 따라 자주 사용되는 통신이 와이파이입니다. 윈도 10 와이파이을 사용 하다 보면 한 가지 찾기 힘든 게  바로 무선 AP 또는 에드혹[Ad Hoc]입니다. 이게..

태몽 임신의 가능성이 있음을 알리는 꿈 [내부링크]

보통 임신하기 전에 이상한 꿈을 꾸게 된다고 늘 부모님께 듣습니다. 이를 태몽이라고 하는데요. "연못에 잉어가 있는데 잉어를 잡았다", "용이 하늘로 승천했다"라는 꿈을 꿨다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임신의..

출산하는 꿈 강한 행운의 전조 [내부링크]

 임신과 출산은 경사스러운 일이겠지요. 임신하는 꿈에서는 해석이 두 가지로 나뉘는데요. 하나는 길몽일 수 있으며 하나는 흉몽일 수 도 있습니다. 남자도 임신하는 꿈을 꿀 수 있다고 해요. [임신하는 꿈 새로..

임신하는 꿈 새로운 탄생과 경사 [내부링크]

- 임신하는 꿈 새로운 탄생과 경사 - 임신 출산하는 것은 새로운 생명의 탄생이며 현실적으로 큰 경사입니다. 꿈의 해석에서도 많은 축복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의외로 꿈속에서는 남성도 임신 꿈을 볼 수..

암내 원인 및 치료 [내부링크]

오늘날 암내 원인 관련해서 여러가지 의견이 있습니다. 친구들끼리 운동을 하다가 겨드랑이 쪽에 땀이 많이 나면 겨땀 또는 암내 난다고 장난스레 얘기합니다.  정확히 보면 액취증이라고 하는데요. 냄새에 대해..

혈압강하 원인과 대처방법 [내부링크]

- 혈압강하가 되는 원인과 대처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  주로 혈압강하가 생기는 분들은 고혈압이신 분들이 많은데요. 필자의 부모님도 고혈압을 가지고 있습니다. 혈압이 높으면 혈압을 떨어뜨려야 안정되겠..

종아리 부종 원인 및 질병의 관련성 [내부링크]

- 종아리 부종의 원인은 무엇일까? 질병과 관련성은 없을까? -  다리 부종 자체는 병이 아니지만 부종을 불러일으키는 원인으로 내장기능이 저하됨으로 생길 수 있어요. 종아리 부종 원인은 주로 신장에 문제가..

임신중 피부트러블 대처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내부링크]

 - 임신중 피부트러블, 대처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 임신중 피부트러블로 대표적인 것으로는 피부의 가려움증, 습진 기미 등이 있습니다만, 개인차에 따라 증상의 정도도 다르고, 임신하면 모두가 이러한..

과식했을때 원인과 예방법 [내부링크]

- 과식했을 때 원인은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  회식이나 외식이 있을때 가끔 과식해서 몸이 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과식했을때는 흔히 많이 먹어서 생기는 줄 아는데, 질병으로 인해서 생길..

목 이물감 원인 불쾌감을 느낄때 [내부링크]

- 목 이물감 원인 불쾌감을 느낄 때 -  환절기에는 기침을 자주합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감기 기침으로 알고 시간이 경과되면 자연스레 낳는 분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분도 있는데 목 이물감 원인으로 병원에서..

시력에 좋은 음식 여섯가지는? [내부링크]

매일의 생활에서 알게 모르게 혹사 해 버리는 눈은 보기가 힘들어지면 비로소 소중함을 알게 기관입니다. 최근에는 스마트 폰이나 PC의 영향으로 젊은사람들 중에서 눈의 초점 조절이 나빠지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

혼나는 꿈 감정의 방출을 의미한다! [내부링크]

- 혼나는 꿈 감정의 방출을 의미한다 - 꿈에서 화가 나거나 울거나 웃거나 다양한 감정을 가지고 꿈을 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화가 나는 꿈*혼나는 꿈은 실생활에서 현실적으로 스트레스를 안고 있고..

아기 꿈 소원이 이루어진다 [내부링크]

 - 아기 꿈 소원이 이루어진다? 하나의 Point는 무엇일까? - 꿈속에서 구슬 같은 귀여운 아기를 안고 있는 꿈과 웃고 있는 아기의 얼굴이 인상적으로 나오거나... 그런 아기가 등장하는 꿈을 꾸는 경우가 있..

나무 꿈 생명력 번영의 상징이다 [내부링크]

- 나무 꿈 생명력 번영의 상징이다 - 나무는 세월을 거듭할수록 대지에 뿌리를 내리고 훌륭한 대목으로 성장합니다. 또한 일년 사이에 새잎이 돋아 깨끗한 꽃과 열매를 가지며 녹색이 무성한모습으로 사람과..

꽃꿈 연애운이 상승하는 신호이다 [내부링크]

- 꽃꿈은 연애운이 상승하는 신호이다? - 연인이나 가족, 좋아하는 사람의 생일이나 기념일에 감사와 호의를 전달하기 위해 꽃을 주기도 합니다. 꿈에서도 마찬가지로 상대와 자신이 꽃을 주거나 받거나 하는..

자동차 꿈 자신의 능력과 운 [내부링크]

- 자동차 꿈, 자신의 능력과 운 -  꿈에 나오는 자동차는 자신의 능력과 활동력을 드러내며 당신이 운전하는 차와 당신이 타는 차의 종류, 크기 등은 미래의 운기의 상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덧붙여 만약..

타박상 붓기 통증 증상과 대처법 [내부링크]

- 타박상 붓기 통증 증상과 대처법 -  이 타박상은 넘어지거나 무언가에 부딪치거나하여 피하조직과 근육이 손상되는것을 말합니다. 또한 상처가 없는것을 말합니다. 타박상 붓기 통증은 일상 생활에서 가구에..

허리가 너무 아파요 원인, 치료방법 [내부링크]

- 허리가 너무 아파요 원인,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봐요 - 주로 일을 하는 분들이 자주 통증을 느끼는 부위가 허리일 겁니다.. 허리는 사람의 몸을 지탱해주기도 하고 몸의 움직임을 보다 유연하게 해주는 중요..

관절 통증 원인, 예방할 수 있는 방법 [내부링크]

- 관절 통증 원인,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 나이가 들면서 관절은 점점 닳기 마련입니다. 일종의 소모품과 같은데요. 얼마만큼 잘 사용하냐에 따라 관절 통증도 제각각입니다. 통증이 있는 분도 있고..

결혼하는 꿈의 의미를 알기 쉽게 해설 [내부링크]

- 결혼하는 꿈의 의미를 알기 쉽게 해설-  인생의 일대 이벤트이라고도 할 수있는 결혼식의 꿈을 볼 때 "자신의 결혼인가" "친구의 결혼인가" "형제 자매 등 가족의 결혼인가?"에서 꿈이 나타내는 의미는 크게..

좋아하는 사람 꼭 껴안는 꿈 어떤 의미일까 [내부링크]

- 좋아하는 사람 꼭 껴안는 꿈 어떤 의미일까? - 순정 만화의 열기처럼 사실 두 마음이 한마음이 되기는 어렵지요. 상대가 고백해주면 정말 행복하겠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지요. 혹은 스스로 고백할 수 있..

좋아하는 사람이 나오는 꿈 쓰다듬는 의미는? [내부링크]

- 좋아하는 사람이 나오는 꿈 쓰다듬는 의미는? -  좋아하는 사람 그런 그와 그녀가 나오면 비록 꿈속의 사건이라고 해도 가슴이 두근두근거립니다. 어쩌면 좋아하는 사람과의 관계에 뭔가 진전이 일어나는..

연예인 나오는 꿈 어떤 의미일까? [내부링크]

- 연예인 나오는 꿈 어떤 의미일까? - 사랑을 하면 연인의 본심이나 짝사랑중인 상대의 기분을 알고 싶은것은 세계 공통의 생각일겁니다. 그런데 꿈속에 자신이 좋아하는 연예인이 나오거나 평소에 전혀 의식도..

사랑의 진전을 말한다 해몽 요약 [내부링크]

- 사랑의 진전을 말한다 해몽 요약 -  좋아하는 사람은 자신을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 사랑의 진전은 있을까? 라고 마음에 둔 사람이 있다면 누구나 신경쓰이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실 연애가 미래에 잘..

질병에 걸릴 전조의 꿈 주의해야 할 음식 꿈 [내부링크]

- 질병에 걸릴 전조의 꿈 주의해야 할 음식 꿈 -  건강이 좋지 않으면 감기가 걸립니다. 사전에 예방하면 막을 수 있는 질병이기도 하지요. 꿈의 종류는 질병에 걸릴 전조의 꿈도 존재하는데요. 꿈에서 어떤음..

건강이 나빠지는 꿈 상황에 대처하자 [내부링크]

 - 건강이 나빠지는 꿈 무엇이 있을까요? -  현재 수면시간이 부족한 날들을 보내거나 폭식의 생활이 계속되고 있지 않은가요? 이런 불규칙적인 생활과 식습관을 가지고 있으면 몸에 탈이나기 마련인데요. 어..

자신이 죽는꿈 , 다른사람의 꿈은 어떨까요? [내부링크]

- 자신이 죽는꿈 , 다른사람의 꿈은 어떨까요? - 해몽의 의미를 모르고 자신이나 가족이 사망하는 꿈을 꿔버리면 불안한 마음이 드는건 어찌보면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 꿈은 대길로 보는 경향이 많고..

클로로겐산 효과 2가지 [내부링크]

- 클로로겐산 효과 2가지 -  폴리페놀의 일종인 클로로겐산은 주로 커피콩에 많이 함유되어있는 성분입니다. 특히 원두 커피에는 클로로갠산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으며, 커피의 건강 성분인 카페인과 함께 주목..

글리코겐 특징 두가지 [내부링크]

- 글리코겐 특징 두가지-  많은 포도당이 복잡하게 연결된 다당류가 글리코겐입니다. 주로 사람의 간이나 골격근에서 합성되며 골격근에서 근수축의 에너지원이되는 것 외에 간 글리코갠은 혈당을 일정하게 유지..

장례식 꿈 새로운 출발을 암시한다 [내부링크]

- 장례식 꿈 새로운 출발을 암시한다 -  장례식에 참석하는 꿈이나 묘가 꿈에 나와서 뭔가 불길한 느낌을받습니다만, 장례식과 무덤의 꿈은 사실 새로운 출발과 운기 호전의 신호로 나올 수 있습니다. 의외로꿈..

인후염 원인, 예방방법 [내부링크]

- 인후염 원인, 대처방법 - pharynx이라고 부르는 인후는 입안, 식도 사이의 음식물과 공기가 통과하는 통로를 뜻합니다. 인후가 없으면 음식물을 삼킬 수 없고 그만큼 외부 물질이 들어와 염증이 생길 가능성이..

개미 꿈 조직과 사회 단결력 [내부링크]

- 착실하게 노력하는 모습을 나타내는 개미 꿈  근면, 성실, 노력하는 모습을 나타내는 개미는 여왕개미를 중심으로 식량 조달등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일개미들이 무리 또는 집단을 만들어 생활합니다. '사회성..

지네 꿈 재운을 도래하는 징조 [내부링크]

- 재운을 도래하는 징조인 지네 꿈 - 일상에서 지네를 보면 징그럽다는 의미가 강하지만 농사를 짓는 사람들에게서는 익충으로 생각하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농작물을 먹지 않고 곤충이나 해충들을 잡아먹기 때문..

잠자리 꿈, 매미 꿈은 좋은 기회를 암시한다? [내부링크]

- 잠자리 꿈, 매미 꿈은 좋은 기회를 암시한다? - 벌레나 곤충의 꿈은 그 종류에 따라 길흉이 나누어 집니다. 가령 무당벌레와 잠자리처럼 '행운'을 나타내는 벌레의 꿈과 바퀴벌레처러 '귀찮은 문제'가 일어나는..

목 붓기 있을때 가지는 다양한 원인들 [내부링크]

- 목 붓기 있을때 가지는 다양한 원인들   2000년대 이전만해도 미세먼지라는 단어가 생소했지만 요즘에는 미세먼지라고 하면 마스크가 떠오를 정도로 흔한 단어가 된지 오래입니다. 미세먼지 몸에 들어가면 해롭..

근육통 증상 해명되지 않은 원인들,예방법 [내부링크]

- 근육통 증상 해명되지 않은 원인들 예방법  운동에 따라 일어나는 근육의 통증 일반적으로 운동이 끝난 몇시간 후부터 시간을 두고 일어나는 통증이 근육통이라고 합니다. 이에 대해서 어디에서 통증이 발생..

어깨 결림 원인 및 대처방법 [내부링크]

- 어깨 결림 원인 및 대처방법  잠을 잘 못자거나 자세가 불균형하는 등의 이유로 어깨가 결리는일은 많습니다. 어깨 결림의 주요한 원인은 긴장과 지속적인 자세유지에 있습니다.  직장인으로 보면 의자에 앉..

각기병 증상 원인과 예방 [내부링크]

- 각기병 증상 원인과 예방  이 병이 각기병이라는게 일본에서 유래됐다고 생각하시는 분도 있지만, 사실 각기병 증상이 생긴곳은 스리랑카입니다. 정확히 말하면 스리랑카의 원주민에게서 생긴걸 연구결과로 발..

거미줄 꿈 이런것에 주의하자 [내부링크]

- 주의해야 할 거미줄 꿈  거미가 거미줄을 치는 꿈은 당신을 빠뜨릴려고 누군가가 획책하고있는 모습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일에서는 고자질되거나 방해 받는 등 일이 엎친데 덥친격으로 생깁니다. 연애에서는..

거미꿈 뜻하지 않은 재난에 주의하자 [내부링크]

- 거미꿈 뜻하지 않은 재난에 주의하자  집안에서 갑자기 거미가 나오는 꿈이나 밖에서 거미줄을 치는 거미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꿈에서 거미는 뜻밖의 재난이나 사고를 상징하고, 거미줄에 걸릴 꿈은 그..

바퀴벌레 꿈 미래의 재앙인가? [내부링크]

- 바퀴벌레 꿈은 미래의 재앙인가? 흉몽일까?  바퀴벌레는 현실적에서나 꿈에서나 보기 꺼려지는게 다들 같은마음일겁니다. 미움의 상징으로 알려져 있는 바퀴벌레는 꿈에서도 마찬가지로 바퀴벌레가 나타난 경..

나비 꿈 인생의 전환점, 행운 [내부링크]

- 나비 꿈해몽은 인생의 전환점이자 행운을 가져온다?!  꿈에서 나비는 사물의 이정표와 인생의 전환점이 다가오고 있음을 예고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또한 나비 인물을 상징하고 나온 경우는 "여성" 을 나타내..

파리꿈 재운의 상징인가? 흉몽인가? [내부링크]

- 파리꿈 재운의 상징인가? 흉몽인가?  자신의 주위를 윙윙 날아 다니는 파리는 현실적으로 성가신 벌레의 하나이지만, 꿈에서도 번거로운 인간 관계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혹은 어렵거나 불쾌한 사건의 상징으..

꿀벌 꿈 뜻밖의 재운의 암시 [내부링크]

- 꿀벌 꿈 뜻밖의 재운의 암시한다?! 꿀벌은 집단 생활 속에서 꾸준히 둥지를 만들고 거기서 달콤한 꿀을 만들고 있습니다. 꿈에서도 꿀벌은 주로 집단 생활에서 '인간 관계'의 상징으로 등장하고 노력의 결정체..

벌레꿈 상황에 따라 길흉이 변화 할 수있다 [내부링크]

- 벌레꿈은 상황에 따라 길흉이 변화 할 수있다  벌레의 꿈해몽은 행운을 나타내는 벌레와 불쾌한 사건을 나타내는 벌레 크게 나누면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모두 벌레의 꿈은 그 곤충의 모습을 통해 축복이 옮..

메뚜기 꿈 행운을 전하는 곤충 [내부링크]

- 메뚜기 꿈 행운을 전하는 곤충 "전조"는 뭔가 좋지 않은 일이 일어날 것 같은 예감이나 현상이 일어 났을 때 쓰는 말이며, 현실에 우리의 눈앞에 나타나는 곤충들의 종류와 행동에 따라 "행운의 도래 '라고 부를..

개꿈 해몽 이런거에 주의하자 [내부링크]

강아지는 귀엽습니다. 그러나 꿈에서는 상황에 따라 다른데요. 이번에는 이에 대해 알아봅시다. 이런 개 꿈에주의! 짖는 개 · 물고 오는 강아지의 꿈  개가 자신을 향해 공격적인 꿈과 짖는 개꿈은 당신에게 적..

강아지꿈 주위에있는 사람을 상징하고있다 [내부링크]

 꿈에 등장하는 인물은 직접 그 본인의 모습으로 나오는 경우나 그 사람을 상징하는 인물이나 동물의 모습으로 나오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꿈속에서 '개'가 나온 경우, 당신 주위에 있는 가까운 누군가가 강아지..

무당벌레 꿈 좋은것과 나쁜것 [내부링크]

 무당 벌레를 보는 꿈은 소원과 소망, 희망이 곧 이루어질 것을 알려줍니다. 만약 마음에 강하게 바라고있는 일이 없어도 당신에게 매우 기쁘다고 느끼는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 특히 칠성 무당 벌레와 노랑 무당..

보리의 효능 이조맥이란? [내부링크]

원산지는 서남아시아 혹은 서아시아인 보리는 기원전 6500-7500년경에 재배가 시작되었을 정도로 오래된 작물입니다. 중국이나 인도에서도 그쯤에 재배가 시작되었지만 국내에서는 2500년-3000년전에 재배되었다고..

밀의 효능 관한 소맥 [내부링크]

벼과에 속하는 밀은 한문명으로는 소맥이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쏘맥이 아닙니다.;; 수확기는 여름철이고 밀의 효능으로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피로회복, 피부미용에 도움을 주는데요. 원산지는 서남아시아이며 1만..

메밀의 효능 어떤게 있나? [내부링크]

원산지는 동아시아 북부에서 중국 남부 인도 북부 동아시아 각지로 전해 졌으며 유럽에서는 15세기경에 재배가 시작되었다고 하네요. 메밀의 효능으로는 모세혈관 기능 강화 및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을 주는데요...

조의 효능 무엇이 있나? [내부링크]

원산지는 남부 아시아이며 가을에 수확하는 조는 한명으로 속,경속,소미,화자,황량등으로 여러 단어로 정의되어 있습니다. 이명으로 서숙 좁쌀,속미라고도 하는데 조의 효능으로는 간기능 향상에 도움을 준다고 알..

피로 원인 어덯게 해소할까? [내부링크]

사람은 행동을 하다보면 피로감을 느끼는데요. 일을 하면서 공부를 하면서 또는 운전을 할때에도 필로가 몰려옵니다. 이 피로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는데 피로물질이 축적이되어서 또는 신경계 피로가 쌓여서 그럴..

코감기에 좋은 음식 다섯가지 [내부링크]

 환절기에 쉽게 걸리는게 감기 입니다. 봄에서 여름 여름에서 가을 가을에서 겨울로 넘어가는 시기에 걸리죠. 더운날에 감기가 걸리는 사람이 있을까? 하지만 의외로 더운날에 감기걸리고 겨울에는 안걸리는 분들..

요오드 많은 음식 섭취량은? [내부링크]

사람은 밥을 먹어야 살 수 있죠. 바로 의식주의 식(食)입니다. 오래 살려면 먹는게 중요하다라는 말이 있듯이 건강하게 살자라는 사람이 늘면서 성분에 대한 검토와 골라서 사먹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그 중에..

올리브 효능 마냥 좋은 성분인가? [내부링크]

 요즘에는 올리브유가 친숙해 졌지만, 2000년대 전만해도 많이 사용하는 식용유는 콩기름이였죠. 최근에는 포도씨유, 올리브유, 콩유, 해바라기씨유..등 기름이 나오는 열매나 씨앗은 마트가면 어렵지않게 볼 수..

함초 효능 염초 [내부링크]

서해안*남해안에서 볼 수 있는 식물입니다. 갯벌에서 자라기 때문에 이게 먹는것인지도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소금을 먹고 자라기 때문에 염초라고 부릅니다. 함초 효능으로는 섬유질과 미네랄이 많아 장내..

갤로퍼 소음 문제 몇가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필자는 갤로퍼 2 인터쿨러를 타고 다닙니다. 2014년 7월달쯤에 고속 주행시 덜덜덜 거리는 소리가 들렸지만 오래되서 그런가보다 하고 계속 주행 했지요. 고속도로에서 주행하니 갤로퍼 소음이 너무 심해서 결..

윈도우10 시작메뉴 먹통일때 [내부링크]

 그..시작이라는 버튼때문에 윈도우8부터 말도많고 탈도 많았지요. 윈도우10은 아직도 수시로 업데이트 할 정도로 버그도 많이 있고 불안정할때가 있는데요. 가끔씩 윈도우10 시작메뉴가 동작이 안될때가 있습니..

usb 인식 실패 답없는 경우 [내부링크]

 전자제품이란 충격에 약하고 열에 약하기 때문에 서늘한 곳에 보관하는게 맞는데요. 휴대성과 이동성이 필요한 전자제품에 많이 사용되는 제품 같은경우 서늘한 곳에 보관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주로 몸에 가까..

비운 불운 차이점 및 인식 [내부링크]

드라마를 보면 비운의 남자라고 얘기도 하지만 연예프로그램에서 드라마나 영화를 리뷰할때 불운의 남자라고도 얘기합니다. 이 비운과 불운은 어떤차이가 있을까요? 어렴풋이 보기에는 둘다 운명이 좋지 못하다는..

개최하다 주최하다 차이는 무엇인가요? [내부링크]

'어느 콘서트를 개최하다' '어느 콘서트를 주최하다'중 어느게 맞는 말일까요? 개최와 주최는 같은말일것 같지만 약간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개최하다 주최하다 차이에 대해 해설합니다. 먼저 국어사전..

구글번역기 팁 음성듣기 [내부링크]

 최근에는 인공지능이라는 말이 익숙해졌습니다. 가령 안경에서 타인이 얘기하면 바로 실시간으로 번역하는 기술이 개발중이고 유OO 영상같은 경우는 음성번역이 시험가동중에 있습니다. 하지만 성문(聲紋)이라는..

gif 용량 줄이기 gif89란? [내부링크]

 음..일반적으로 파일 확장자가 gif인경우는 여러장을 재생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그래서 음성은 없지만 애니메이션을 동작시키는 경우가 많은데요. 흔히 말하는 움짤이라는 그림의 파일확장자가 gif입니다. 이번..

jpg pdf 변환 SW와 SITE [내부링크]

이미지 전송에서 가장 혁신이라고 할 수 있는 포멧이 JPG인데요. 그전의 비트맵 같은경우는 용량이 컷기 때문에 전송하기 힘들어서 생긴게 Jpg입니다.  그만큼 이미지 파일로 많이 사용되는데 가령 문서작업을..

농협 잔액조회 시골에서는 어떻게? [내부링크]

주로 농어촌에서는 컴퓨터나 모바일로 하기보다는 ATM기나 창구를 자주 이용하는데요. 이는 주 연령층이 50-60대 어르신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 중 시골에가면 볼 수 있는 ATM기가 농협이나 신협인데, PC나 모바..

이열치열 영어 무엇인가? [내부링크]

한국에서 너무 더운날 더운 음식을 먹으면서 이열치열이라는 사자성어를 많이 사용합니다. 이 이열치열 영어로는 무엇일까요?  열은 열로 다스린다… 이열치열 생각하면 더운날 삼계탕이 생각나는건 왜일까요?..

습도낮추는법 주요정보 [내부링크]

 봄이 지나고 나면 습기가 많은 날씨가 지속되는데요. 갑자기 더웠다가 또 갑자기 시원해졌다가….;; 최근들어서 날씨가 오락가락한게 지구온난화 때문인것도 같고[너무 거창한가..?:D] 하여튼 더운날에는 습도가..

바탕화면 달력 프로그램 몇가지 소개 [내부링크]

음..달력관련 프로그램은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창을 열어 사용하는 달력 프로그램이 있는가하면 바탕화면을 이용한 달력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필자가 사용한 바로는 전자보다 후자가 편했던것같네요. 바탕화면에..

일본 명곡 오래 사랑받는 노래 [내부링크]

일본음악을 자주듣는 필자로써는 일본 명곡도 많이 듣는데요. 최근에는 아이돌이 대세라 명곡이 그리 없지만 아이돌이 없었던시절 가창력을 위주로 명곡이 많이 나왔습니다. 필자는 애니메이션 삽입곡말고 대중가..

atm 무통장입금 수수료 관하여 [내부링크]

음.. 은행 업무시간이 끝났을때 급히 돈을 인출할 수 있는 편리한 기기가 ATM인듯 싶네요. 필자도 중고 물품을 살때 거래시간이 거의 퇴근시간이라 ATM기에서 인출 또는 입금을 하는데요. 사실 atm 무통장입금 수..

신한은행 주거래 우대통장 정리 [내부링크]

통장을 만드는 이유는 돈을 저축하기도 하지만 다양한 혜택이 있어서 그런데요. 주거래 통장을 만드는 이유는 1금융 은행사에서 좀 더 많은 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어서 일것 같네요. 이런 주거래은행 통장이 1개쯤..

알리인 효과 세가지는 뭘까요? [내부링크]

성분중 알리인은 마늘에 많이 들어있는 유황 화합물입니다. 유황 화합물은 마늘과 대파, 양파, 부추 등의 백합과의 채소나 양배추와 무, 고추 냉이 등 십자화과 채소에 들어있는 강한 냄새를 가진 물질입니다. 마..

오크라 효능 3가지와 성분 [내부링크]

오크라는 아욱과 속하는 속씨식물입니다. 독특한 끈기가 있고 이 끈기 성분 중에는 펙틴과 뮤신은이 있습니다. 둘다 정장 작용이 있으며, 펙틴은 혈당 상승을 억제하며 콜레스테롤 저하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또..

엘더베리 효능 주요 성분은? [내부링크]

이번엔 엘더베리 효능 및 성분에 대해서 해설합니다. 엘더 베리는 옛날부터 '만능약 상자'라고 불리며 식용뿐만 아니라 민간 치료제로 사용되는 과일입니다. 강한 항산화 작용이있는 폴리 페놀과 비타민 A, 비타민..

cauliflower 성분 및 특징 [내부링크]

이 콜리 플라워(cauliflower)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따라서 피부 미용 효과와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콜리 플라워 특유의 MATS는 혈전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국화차효능 4가지 및 성분 [내부링크]

오늘은 국화차효능과 성분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볼까 합니다. 국화는 옛부터 한방의 일종으로 이용되어 왔으며 식용 국화의 머리 꽃을 건조시킨 것을 말합니다. 중국에서는 2000년 전부터 재배되고있는 대표적인..

캐러웨이 기대효과 및 성분 [내부링크]

carum carvi이라고도 불리는 캐러웨이는 미나리과 초본식물입니다. 씨앗과 같은 외형이지만, 5mm 정도 크기에 씨앗은 약간 평평한 타원형을하고 있으며 외형은 커민과 비슷하지만 향기는 전혀 다르며 특유의 달콤..

생강의 어원 및 역사 [내부링크]

흠..생강의 원산지는 인도등 동남아시아라고 추정됩니다. 생강은 의외로 여러 요리에 잡냄새를 제거하는데 사용하는데 이외의 고기나 생선의 방부제와 의약품으로 이용되고도 있습니다. 그래서 생강의 어원 및 역..

블루레이 dvd 차이 정리 [내부링크]

CD는 Compact Disk-Read Only Memory 약자 입니다. 그 D라는게 Disk의 약어이며 외국에서는 블루레이라 부르지않고 BD로 부르기도 합니다. 이 블루레이 dvd 차이는 참 많이 나기 때문에 DVD는 개인용으로 많이 쓰..

dvi vga 차이 ? [내부링크]

음...아득히 먼 옛날(?)에는 VGA라는 커넥터를 많이 사용했는데요. 흔히 학교에 강의 프레젠테이션 할때 오래된 노트북인경우 VGA를 프로젝터에 연결해서 사용합니다. 그만큼 선생님이 노트북을 오래 사용했다는..

cpu 온도측정 HWMonitor 란? [내부링크]

 여름만되면 컴퓨터의 온도는 활화산처럼(?) 올라갑니다. 이럴때 확인해야 될 것이 컴퓨터의 온도가 몇도인가? 체크를 해야하는데요. 직접 온도계를 잴 필요 없이 칩셋에는 온도 측정하는게 있으므로 CPU 온도측..

kb mb gb 1024의 의미 [내부링크]

필자가 컴퓨터를 만지는건 참 오래됐습니다. 음..당시 486컴퓨터가 있었을때 디스켓[모르는분도 있을듯…?]을 넣어서 프로그램 및 운영체제를 실행 했던적이 엊그제 같네요.  당시에는 kb mb gb같은 명칭도 생소..

NTSC PAL 차이 뭘까? [내부링크]

그 옛날 CRT TV를 사용하던 시절...북미에서 판매하던 게임기와 러시아에서 팔던 게임기의 차이라고 하면 NTSC PAL 차이를 들 수 있습니다. 어찌됐건 전송방식의 차이이지만 PAL전용 게임CD를 NTSC전용 게임기에..

AC DC 차이 관련 정리 [내부링크]

전기는 두 가지 흐름이 있는데요. 하나는 교류(AC)와 직류(DC)가 있죠. 이 AC DC 차이라고 하면 음...전자의 유동방향에 따른 차이인데요. DC는 순방향 또는 단일방향으로 지속적으로 흐르는 반면 AC는 순방향 역..

mp4 mp3 변환 및 차이점 [내부링크]

 현재도 음악파일로 많이 쓰는 파일 확장자는 Mp3입니다. 그 이후로 mp4가 나오긴 했지만 주로 소형기기의 동영상을 보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이 mp4 mp3 변환하는 방법은 그리 어렵진 않습니다. 요즘에는 무료..

유토피아 뜻 및 유래 [내부링크]

외국 SF소설을 읽다보면 유토피아라는 단어가 드문드문 나옵니다. 삽화가 있는경우 현대적 건물이 공중에 떠있고 그 주위에 구름이 있는그림이 많죠. 유토피아 뜻이 뭐길래 이런 그림을 많이 그릴 까요? 필자는 유..

식욕이 없을 때 증상과 개선법 [내부링크]

배가 줄었다, 만복이다 같은 표현에서 식욕이 위장에서 느끼는 걸로 생각하지만 식욕을 조절하는 것은 뇌의 시상하부에 있는 섭식중추인데요. 섭식중추는 공복중추와 만복중추로 나눠집니다. 식욕이 없을 떄는 기..

기분이 우울할때 원인과 개선방법 [내부링크]

기분이 우울할땐 무엇을 하나요? 집에서 잠을 자나요? 아님 차분한 음악을 들으면서 휴식을 취하나요? 심신에 스트레스를 계속받으면 가벼운 우울증에 빠지는 수가 있는데요. 일단 우울증에 걸리면 아무것도 하기..

얼음 어는 시간 얼마일까? [내부링크]

여름에 얼음이 없으면 시원함을 유지하는데 어렴움을 가질겁니다. 얼음 어는 시간은 얼마일까요? 사실 어떤 액체가 얼음으로 변하는 것은 액체내의 성분 및 농도에 따라 어는 온도나 시간은 모두 달라지게 되는데..

ddr2 ddr3 차이 관한 정리 [내부링크]

DDR3는 double-data-rate 3 또는 random access memory의 합성어로 알려진 DDR은 다른 디지털 전자 기기의 작동 데이터를 고속 저장을 위해 사용되는 기술인데요. DDR Ram는 SDRAM의 일부 기술(동기-동적-랜덤-액..

DDR SDRAM 성능 차이는? [내부링크]

DDR1, DDR2,DDR3,SDRAM,DDR RAM은 모두 컴퓨터에 사용되는 메모리 집적 회로입니다. SDRAM (동기식 DRAM)은 마이크로 프로세서가 최적화 된 클럭 속도와 동기화되는 다양한 종류의 DRAM의 총칭입니다.이 중 DDR SD..

칼로리소모운동 관한 몇가지 [내부링크]

정상체중을 유지하거나 건강해지기 위해 하는게 운동인데요. 칼로리소모운동하면 걷기나 조깅, 사이클링을 떠올리게 되는데, 이런 운동들이 칼로리의 소모량이 얼마나 많은지 궁금할때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 칼..

중성지방 낮추는 음식 정상수치는 몇일까? [내부링크]

중성지방은 사람이 활동을 하는데 중요한 영양소이지만 많으면 좋지 않은 지방이기도 합니다. 지방이 과하게 체내에 쌓이면 성인병 발병율을 높아지고 고지혈증이나 혈관에 이물질이 껴서 여러 질환을 유발하는데..

블랙커피 효능 및 단점 [내부링크]

커피 한 톨 안나는 국가지만 한국이 1인당 연간 평균 커피 소비량은 341잔으로 세계10위안에 드는 커피 소비국가입니다. 블랙커피 효능으로 집중력과 진정 효과 가 있어서 도움이 되는데요. 그렇다고 많이 마시면..

메인보드 보는법 간단한 확인법 [내부링크]

컴퓨터를 새로 사거나 교체하려면 메인보드가 먼지 알아야되는데요. 메인보드 보는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간단하게 확인하는법은 CPU-Z나 명령어를 입력해서 확인해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메인보드 보는..

강아지 꿈 해몽 정리 [내부링크]

강아지도 키우지 않는데 만일 꿈에 강아지가 나온다면 강아지 꿈해몽(解夢)이 길몽(吉夢)인지 흉몽(凶夢)인지 궁금한데요. 뭐...예로부터 고양이는 질투가 강해 나쁘게 봤고 강아지는 사람에게 친밀하니 길몽(吉夢..

거미꿈 해몽 고난과 극복 [내부링크]

겉으로 보면 징그럽기도 하고, 만지기도 꺼려지는 거미입니다. 하지만 생태계에서는 여러모로 이로운 동물중에 하나입니다. 만일 꿈에 거미가 나왔다면 거미꿈 해몽(解夢)은 어떻게 나올까요? 길몽(吉夢)일까요?..

강아지 주면 안되는 음식 유의사항 [내부링크]

 사람에게 친숙한 강아지는 최근에는 강아지보다는 반려견이라고 많이 부릅니다. 만일 강아지를 처음키운다면 이 음식이 먹어도 되는지 강아지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인지 궁금할 텐데요.  고양이나 강아지나 사..

스코티시폴드 성격 및 태생 [내부링크]

 이름만으로도 태생이 어디인지 유추가능한데요. 바로 스코틀랜드입니다.뒤에 폴드는 단순히 접힌것을 의미합니다. 바로 귀부분이죠. 스코티시폴드 성격이 무난하고 붙임성이 좋지만 수요가 높아서 입양가격이 높..

보더콜리 성격 및 유래 [내부링크]

필자는 보더콜리를 보면 "잘생겼다~잘생겼다~"하는 광고 음악이 떠오릅니다. 핸섬한 개 보더콜리 성격은 순한 성격에 사람을 잘따릅니다. 스마트한 견중에 하나이며 주인에게 순종적이고 친화력이 좋은 견종이기도..

먼치킨 성격 및 특징 [내부링크]

유럽에서 발생한 고양이 품종 중하나로 먼치킨이라고 부릅니다. 치킨이라고 들어가서 치맥이 생각나실거지만 먼치킨은 고양이 품종이죠. 먼치킨 성격은 애교가 많기 때문에 여타 방송에서도 드문드문 나오곤합니다..

고양이 지능 및 IQ테스트 [내부링크]

예전에는 고양이가 개보다 지능이 낮다는 이야기도 있었지만, 고양이 지능이 낮았는건 어디까지나 편견일고 오해죠. 왜냐하면 지능을 측정하는 방법이나 기준이 다르고 개가 사람의 소통 방식에 능숙하다고 해서..

갑자기 살이 빠지는 이유에 대한 주저리 [내부링크]

 필자는 어렸을때 너무 마르고 바람에 날라갈것(?)같은 왜소한몸이였습니다. 지금은 살도 찌고 표중체중으로 돌와왔는데요. 필자 경우에는 갑자기 살이 빠지는 이유가 결핵이였습니다. 즉, 질병으로 인해 살이빠..

빈혈에 좋은 차 주의사항 [내부링크]

 차에는 심신 안정도 있지만 여러 무기질 성분이 많이 있어 많은 도움을 주는데요. 빈혈에 좋은 차로 인삼차,매실차,우엉차..등이 있지만 뭐..함량은 거기서거기라 본인이 취향에 맞는 차를 선택하면 됩니다. 필..

시금치 많이 먹으면 결석이 생길까요? [내부링크]

주부가 쉽게 만들 수 있는게 시금치를 이용한 요리라 생각합니다. 시금치는 빈혈예방 및 변비개선에 좋은데요. 한가지 설에 의하면 시금치 많이 먹으면 결석이 생긴다고 합니다. 과연 그럴까요? 이에 대해 정리해..

간에 나쁜 음식 및 식물성기름 [내부링크]

 흠.. 주로 기름진음식,인스턴트 음식이 간에 나쁜 음식이라고 하는데요. 식습관을 개선해야 좋아 질 수 있다고 봐요. 간은 아파도 증상이 없어서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기능이 저하되어 질병으로 진행된 경우가..

잠 잘오는 음식 락튜카이움 [내부링크]

잠 잘오는 음식을 챙기면 편안한 수면을 취할 수 있는데요. 수면제의 경우 효과는 있지만 부작용이나 우울증의 원인이 되는 역효과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근본적(根本的)으로 불면증을 해소하려면 음식이나 생활..

건강의 돌, 11월 토파즈 의미 및 12가지 [내부링크]

 대학시절 여친에게 생일 선물로 뭘 선물해줄까? 생각하면 커플링,편지..등 여러가지가 있지만 탄생석을 선물해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랑하는 연인에게 많이 선물하 탄생석은 총 12가지가 있습니다. 달마다 각..

원숭이띠와잘맞는띠 뭘까? [내부링크]

흠.. 2016년 병신년이였는데 원숭이의 해이기도 합니다. 2017년도에는 정유년 닭띠 2018년은 개띠인데요. 주로 원숭이띠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 생년을 알아보면 1944년, 1956년, 1968년, 1980년, 1992년생입니다...

가다랑어 효능 네가지는? [내부링크]

이번엔 가다랑어 효능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국내에선 가다랑어가 가쯔오부시 우동으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따지고 보면 참치중에 하나이며 회,구이,조림등으로 사용되는 생선입니다. 하지만 고등어처럼 비린맛..

가리비 효능 영양효과는? [내부링크]

이번엔 가리비 효능에 대해 정리해봤어요. 탱탱하고 바삭한 식감의 가리비는 두께감도 매력입니다. 가리비에 대한 조리법은 다른 조개보다 폭넓고 많이 있으며 맛과 성분이 좋기 떄문에 중국요리에 사용되는 등 전..

법인인감증명서 발급처 관한정리 [내부링크]

문득 법인인감증명서 발급처에 대해 알려면 어디에서 해야하는지 모르는데요. 법인인감증명서의 경우에는 법인회사나 상장회사 등에서 사용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경영지원부서나 총무파트에서 사용하기 때문에 다..

허벅지 아플때 원인과 병명은? [내부링크]

일을 마치고 나서 집에서 허벅지를 만질 때 가끔 허벅지 아플때가 있습니다. 만약 덩어리가 있으면 '응? 이게 무슨 덩어리일까?' 불안해집니다. 허벅지를 정성껏 만질 기회는 그렇게많지 않으므로 문득 갑자기..

현기증의 원인 무엇일까? 예방법은? [내부링크]

 빙글 빙글 자신이나 주위가 회전하고있는 것 같은 느낌이 될 현기증. 정도가 강하고, 서있을 수 없거나 메스꺼움을 동반하기도 합니다. 현기증 원인으로 내이의 문제가 많은데요. 반고리관과 전정 기관의 이석..

여름철 복통 원인 무엇일까? [내부링크]

오늘은 여름철 복통 원인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여러분은 갑자기 배가 아파질때가 있나요? 과식이나 과음으로 배가 아플때가 있지만 몸이 차가워지거나 긴장등으로 아플 수 도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럴때는..

구연산 먹으면 건강해질까? [내부링크]

이번엔 구연산 먹으면 도움이 되는지 정리해봤어요. 구연산은 음료수나 운향과에 속한 과일에 많이 들어있는 성분입니다. 또한 많이 먹으면 속쓰림이 발생하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성분 섭취에 주의가 필요..

마늘저장방법 보존기간은 얼마나? [내부링크]

 오늘은 마늘저장방법에 대해 알아볼까하는데요. 요리에 빼놓을 수 없는게 마늘입니다. 시골에서 부모에게서 마늘을 많이 받았다면 대량으로 사용하기도 곤란할겁니다. 따라서 모두 사용하기 어렵기 때문에 냉동..

은행 보관방법 및 유통기한 [내부링크]

이번엔 은행 보관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가을의 미각을 대표하는 음식 중의 하나가 은행입니다. 이 시기가 되면 이상한 냄새가 풍겨오는데요. 떨어진 열매를 주워가거나 청소하는 사람들의 풍경을 자주 볼 수 있..

소화에 좋은 음식 나쁜건 없나? [내부링크]

간단히 생각하면 소화에 좋은 음식이라면 부드러운 음식을 말하고, 나쁜음식이면 거친음식이 나쁘겠죠. 음식을 먹다보면 속이쓰리고 속이 더부룩함을 느낄때가 있습니다. 이럴때 소화제를 먹거나 민간요법을 하는..

글리신 효과 및 과잉결핍증 [내부링크]

이 글리신[또는 글라이신]은 체내에서 합성 할 수 있는 비필수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불면증을 개선하는 효과와 항산화 작용이 있습니다. 또한 글라이신은 콜라겐을 구성하는 아미노산 콜라겐 중 약 3 분의 1을 차..

케르세틴 효과 주요 3가지 [내부링크]

 케르세틴은 폴리 페놀의 일종이며, 주로 야채 등에 많이 들어있는 성분입니다. 케르새틴이 노란 색소이기 때문에 예로부터 염료로 사용되고 있었다는 역사도 있습니다. 플라보노이드 중 후라보노루 류로 분류되..

글루타민 효과 주요특징 3가지 [내부링크]

비필수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몸에 가장 많이 들어있는 아미노산입니다. 글루타민 효과로 근육을 강화하고, 근육 피로를 회복하는 기능이 있는데요. 인간의 골격근의 유리 아미노산의 약 60 %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백단향 성미와 효능 [내부링크]

오늘은 백단향 성미와 효능에 관하여 정리해봤어요. 백단은 샌들우드(Sandalwood) 또는 백단으로 불리는데요. 인도나 인도네시아 등 열대 아시아 원산으로하는 상록 소교목의 단향과 식물입니다. 단향과 실물 향나..

오한 치료 및 대처방법 [내부링크]

 오한은 감기*인플루엔자*식중독을 비롯한 바이러스나 세균 감염에 의한 발열로 수반되어 발생합니다. 오한 치료와 대처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이번에는 이에 대해 해설합니다.  발열은 감염등으로부터 몸을..

어지럼증의원인 및 예방법 [내부링크]

이번엔 어지럼증의원인 및 예방법에 대해 해설합니다. 현대사회에서 가장 많이 일어나는 증상이 어지럼증 두통이 있습니다. 어지럼증은 주로 귓속에 이상으로 인해 발생하는데 이러한경우 자연히 증상이 완화됩니..

다래끼 나는 이유 대처 방법은? [내부링크]

 주로 눈꺼플에 생기는 화농성 염증의 질환인데요. 다래끼 나는 이유가 눈이 청결하지 않거나 원인물질이 눈 피부에 접촉될때 생깁니다. 눈에 염증이 생기는건 바이러스나 박테리아 등이 칩입해서 생기는데  다..

기침 원인 주요 3가지 [내부링크]

 기침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질병으로 인한 기침이 있을 수 있고 외부 바이러스가 칩입을 방지하기 위해 생리적인 작용이 있을 수 있죠. 그 외 알레르기로 인해서도 생길 수 있습니다.  이렇게 기침은..

지루성피부염 원인 및 예방법 [내부링크]

피부에 뾰루지가 나거나 가려움증이 있으며 딱지가 나는 증상이 지루성 피부염이라고 하는데요. 특히 불안감과 스트레스로 인해 증상이 악화되기도 합니다. 지루성피부염 원인 및 예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

변비 좋은 음식 발효식품에 대해서 [내부링크]

이 변비 해소에 효과적인 음식*식품 재료로는 식이 섬유를 많이 포함하고있는 미역이나 다시마 등의 해조류 곤약, 우엉*샐러리 등의 채소류 고구마 등을 들 수 있습니다.  또한 변비 좋은 음식으로 장내의 좋은..

로열젤리 부작용 주요몇가지 [내부링크]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것이 알려져 있습니다만 그 반면 로열 젤리에는 부작용 등이 있는 것일까요. 로열 젤리를 이용해 보고 싶지만 로열젤리 부작용이 없어서 걱정이다라고 느끼고 있는 사람도 있을..

허브 스위치 차이점은 뭘까? [내부링크]

음..인터넷 공유기를 사용하다보면 허브와 스위치 라우터라는 단어를 듣게 됩니다. 허브는 뭐고 스위치는 뭘까요? 단순히 '중심지' 또는 '교체하다'라는 의미일까요? 이번에는 이에 대해 해설합니다. - 사전에 알..

IMAP POP3 차이점은? [내부링크]

 스마트 폰이나 태블릿의 앱을 사용하여 이메일을 읽으려 할 때 이러한 이메일 처리 앱은 일반적으로 IMAP 또는 POP3 프로토콜 중 하나를 사용하여 기본 이메일 서버와 통신 합니다. IMAP POP3 차이는 약간 있습..

두통의 원인 주요 3가지 [내부링크]

 여러가지로 인해 두통의 원인이 발생됩니다. 그만큼 증상도 여러가지 인데요. 크게 긴장형 두통, 편두통, 클러스터 두통(주기적으로 반복되는 통증)이 있습니다. 두통은 주로 혈행이 나빠지거나 혈관이 확장되어..

충치 예방 방법과 원인 [내부링크]

어린아이들에게도 많이 생기는 충치는 사람에서 사람으로 전염되는 병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세균감염에 대해 주의해야되며 일단 진행이 많이 되었다면 되돌리기는 어려우므로 충치 예방이 중요한 질환이기도 합니..

보석받는꿈 그외 해석 [내부링크]

아름다운 빛깔과 광택이 있는 보석은 귀하게 여겨지는 광물인데요. 보석꿈은 상황에 따라 길몽일 수도 있고 흉몽일 수도 있습니다. 보석받는꿈 같은경우 길몽이고 잃는건 흉몽이겠지요.  보석은 '재물'을 상징하..

눈 붓는 이유 및 줄이는법 [내부링크]

아침이 되면 유독 얼굴이 붓거나 눈이 붓는사람이 있습니다. 눈 붓는 이유는 다양한데, 먼저 생활습관을 다시한번 확인하는게 좋습니다. 이번에는 이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눈이 자주 붓는건 여러가지 이유가..

감자탕 유래 및 어원은? [내부링크]

부드러운 고기살과 매콤한 국물이 잘 어우러진 감장탕은 남녀노소 좋아하는 음식인데요. 이 감자탕 유래와 어원은 어디서 왔을까요? 필자가 어렸을때는 감자가 있어서 감자탕인가?하고 생각을 했지만 사실 다른 뜻..

우울증에 좋은 차 뭘까? [내부링크]

비가오면 왠지 기운도 없고 우울한 마음까지 드는데요. 날씨도 찝찝하고 왠지 빈대떡이 먹고 싶은 날입니다. 이럴때 차를 마시는것은 심신안정으로 도움이 많이 되는데요. 우울증에 좋은 차는 대표적인게 대추차,..

Teamviewer 사용방법 및 문제해결 [내부링크]

팀뷰어(Teamviewer)는 원격프로그램으로 해외에서 많이 사용되는 프로그램중의 하나입니다. 이 프로그램이 가볍고 간단하게 이용이 가능해서 많이 사용하는데, 국내에서는 네이트온으로 원격조절하는 프로그램을..

기억력 좋아지는 음식 세가지류 [내부링크]

흔히 호두를 먹으면 기억력에 좋다고 합니다. 이외에 기억력 좋아지는 음식은 무엇이 있나?하고 물어보면 선뜻 대답을 못합니다. 흠...고기를 먹으면 기억력이 좋아지려나…? 생각하지만 모든 생선이 다 해당되는..

귀가 멍멍해요 원인은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필자는 운전을 많이 합니다. 하루에 한번은 하죠. 그만큼 기름값도 많이 먹지만 먼곳을 마음먹은대로 갈 수 있기 때문에 여러모로 유용한 도구죠. 그런데 높은지대를 올라가면 귀가 멍멍해요라는 조수석 지인분께..

맨드라미 꽃말 베드로장군 [내부링크]

비름과의 한해살이풀이며 이명(異名)으로 계두, 계관화라고 부릅니다. 학명은 Cleosia Cristata라고 부리지요. 원산지는 정확한 곳이 없으며 주로 열대지역에서 잘 자랍니다. 맨드라미 꽃말은 뜨거운 사랑, '열정'..

매화 꽃말 도공과 휘파람새 [내부링크]

 매화 꽃...참 아름답죠.  매화 꽃말은 '기품', '충실', '고결', '인내'를 뜻하는데, 일본 같은경우는 우메라고 부르며 벛꽃[사쿠라]과 우메꽃이 비슷한 시기에 피기 때문에 일본사람들이 좋아하는 꽃이기도합..

해바라기 꽃말 그리스 설화 [내부링크]

국화과에 속하는 한해살이풀로 꽃이 마치 웃는것처럼 느껴지기 때문에 '밝은' '해맑은' 과 같은 인식이 있습니다. 해바라기속 식물은 약 60종 정도가 있으며, 굴광성이 있습니다. 여기서 굴광성이란 ‘꽃이 항상..

백일홍 꽃말 김첨지의 이야기 [내부링크]

한문으로 百日紅이라고 부릅니다. 이 꽃의 원산지는 멕시코이며 관상용으로 국내에서도 재배를 합니다. 음.. 이 백일홍 꽃말은 '떠나간 님을 그리다'라는 의미가 있는데요. 그와 관련된 몇가지의 이야기가 있습니..

양이온 음이온 차이 ? [내부링크]

물질이 없으면 사람이 살 수 가 없습니다. 물질을 구성하는 기본입자, 원자라고 고등학교 수업을 들으셨다면 아실겁니다. 그 교과과정을 듣다보면 양이온과 음이온이 있는데 양이온 음이온 차이점은 무엇이라고 물..

sata 확인 및 Hwinfo 응용 [내부링크]

 보통 PC를 개별 구입해서 조립하시는 분들은 꼭 조립하는데 HDD 또는 SDD입니다. 그런데..가끔 본인의 HDD가 SATA1인지 SATA2인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음..직관적인 방법은 구입한 HDD의 모델명을 검색하여..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차이 [내부링크]

 어느 국가든지 호의대 해에 감사하는 단어는 한개정도는 있습니다. 때때로 감사하다, 고맙다를 어떤 상황에 맞춰 사용해야하는지 헷갈릴 떄가 있습니다. 사실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차이는 별 차이가 없는데요...

벚꽃의 국적 및 원산지 [내부링크]

봄에 피는 벚나무의 꽃, 벚꽃은 봄에 화창하게 피고 분홍색과 하얀색 꽃잎이 피고 집니다. 벚꽃의 국적은 아직 의견이 분분합니다. 중국,일본,한국 각각 자국이 원산지라고 의견을 주장하지만 딱히 확실한 증거도..

새치없애는법 어떤게 있나? [내부링크]

보통 40대(代) 부터 흰머리가 생기기 시작하는데 청소년이나 대학생에서 흰머리가 났다면 이는 새치로 봐야겠죠. 새치가 많지 않다면 신빙성있는 원인으로 스트레스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 새치없애는법과 원인..

고양이가 먹지말아야 하는 음식 주의할점 [내부링크]

 고양이는 성격도 예민(銳敏)하지만 키우는것도 약간(若干) 까다로운데요. 고양이가 먹지말아야 하는 음식이 한 예(例)입니다. 사람과 고양이는 소화기관이 다르기 때문에 사람이 먹을 수 있는 음식은 고양이도..

고양이 꿈해몽 몇가지 정리 [내부링크]

흠..꿈에서 고양이는 질투심 강하고 눈매가 매서우며 야행성이기 때문에 '시기', '질투'의 상징으로 봤습니다. 그래서 흉몽을 보는 시각이 많은데요. 고양이가 본인 주위에 없으면 길몽이고 가까이 있으면 흉몽으..

돌아가신 할머니 꿈 몇가지 해석 [내부링크]

 사람은 언젠간 운명을 다합니다. 만일 돌아가신 할머니 꿈으로 나온다면 마음이 좋지 만은 않은데요. 무슨 의미가 있는것 같기도 하고 싱숭생숭하기만 합니다. 뭐...꿈은 꿈일 뿐 현재 본인이 어떻게 마음을 먹..

삼양 85mm F1.4 몇가지 정리 [내부링크]

최근에는 AF까지 만들고 있는 삼양 85mm F1.4렌즈입니다. 외국에서도 화질하나는 인정하는 렌즈중에 하나인데요. 괜히 삼짜이즈가 아니죠. 로키논[Rokinon],Polar등으로 수출되는데요. 색수차, 왜곡은 약간 있지만..

모기 물리는 이유 및 특징 [내부링크]

오늘은 모기 물리는 이유에 대해 정리해봤어요. 모기는 보기만해도 징그럽다는 분이 있을거라봅니다. 전세계 사람들이 좋아하는 벌레는 아니며, 인간을 가장 많이 해를 끼친 생물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모기자체로..

아마란스 효능 및 성분 [내부링크]

오늘은 아마란스 효능에 대해 정리했어요. 영원히 시들지 않은 꽃이라는 그리스어에서 유래된 아마란스는 고산대지역에서 재배되기 때문에 크기는 작고 영양성분은 풍부해 신이 내린 곡물로 불려지기도 합니다. 겉..

곤약 유통기한 얼마일까? [내부링크]

오늘은 곤약 유통기한에 대해 정리해봤어요. 원산지는 동남아시아이며 중국이 최대생산지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주로 탕국이나 조림요리에 사용하며 일본은 어묵에 사용합니다. 또한 파인애플이나 가공통..

콜라 칼로리 다양한 용도 [내부링크]

 흔히 탄산음료하면 사이다와 콜라가 떠오릅니다. 주성분은 코카잎 추출물인데요. 커피처럼 단맛을 첨가하여 만든게 콜라지요. 서양에서는 콜라 칼로리에 대해 많은 정보가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쉽게 칼로리..

아연 결핍증 및 과잉증 [내부링크]

오늘은 아연 결핍증과 과잉증에 관하여 알아봅시다.아연은 굴이나 육류, 생선 등 동물성 식품에 많이 들어있는 미네랄, 단백질 핵산의 대사에 관여하여 건강 유지에 도움이됩니다. 또한 미각을 정상적으로 유지하..

푸룬 부작용 아크릴아미드 [내부링크]

 영어로는 prune이라고 하는데요. 자두의 일종이며 서양에서 재배되는 자두입니다. 말린 푸룬만 사용하며 건포도와 비슷한 색을 내는게 특징이죠. 푸룬효능으로는 장을 편하게 하고 노화방지에 도움을 줍니다. 푸..

소라 테트라민 성분에 주의하라 [내부링크]

 Turbo cornutus가 학명인 소라입니다. 소라는 복종강 소라과의 연체동물이며 소라 효능으로는 간장과 신장을 보하고 가래를 삭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소라는 수산시장을 가면 흔히 볼 수 있는데 주로 4월-7월사..

모기물리는꿈 해악한 동물일까? [내부링크]

 여름하면 바다, 계곡, 수박을 생각하지만 그 중에 모기도 있습니다. 여름에 모기물리는꿈을 꾸면 왠지 싱숭생숭한 느낌을 안 가질 수가 없습니다. 또한 몸 어딘가에 물렸을까 봐 이리저리 몸을 수색(?)하는 일이..

노다지 뜻 금맥 금광 [내부링크]

좀 됐지만 어느 게임방송[록맨] 프로그램에서 게임중에 가만히 있어도 계속 아이템을 얻는 장면을 보면서, 진행자가 "노다지~노다지"라고 웃으면서 말합니다. 노다지 뜻은 과연 무엇이길래 그렇게 말하는 걸까요?..

중성지방 낮추는법 원인과 대책 [내부링크]

한국의 식습관은 예전에는 채식위주의 식습관이지만 현재는 육류중심의 식단을 가지는 가정이 많습니다. 이럴때 문제가 되는게 중성지방인데요. 중성지방 낮추는법은 당연하겠지만 식습관 개선이 우선이 되어야합..

중성지방 정상수치 또는 기준치는 몇일까? [내부링크]

 이 중성지방 정상수치 또는 기준치는 어느 정도의 수치가 정상일까요? 건강 관리를 평소부터 의식되고 있는분이나 정기적으로 건강진단이 진찰하고 있는사람이면 궁금한 점이 있겠지만 일반적으로 즉답할 수 있..

콜레스트롤 낮추는 음식 및 불포화지방산 종류 [내부링크]

이번에는 콜레스트롤 낮추는 음식 및 불포화지방산 종류에 대해 알아봅시다.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음식으로서는 다시마·미역등의 해초류나 말린 표고버섯·무말랭이 등의 건어물 등이 있는데요. 식이섬유를 많이..

아이 입냄새 원인 및 대책은? [내부링크]

아이의 입 냄새가 신경이 쓰인다고 하는 어머니가 증가하고 있는 것 같은데요 특별한 아이 입냄새 원인과 대책이 있는 것은 아니고 기본적으로 어른의 입 냄새의 경우와 같은 예방·개선책을 실시하는 것으로 해소..

빙모 뜻 장인장모와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회사나 직장을 다니다 보면 장인, 장모상 아니면 빙부, 빙모상을 제목으로 게시판에 올라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장인, 장모, 빙부, 빙모 뜻은 동일하게 보일 수 있으나 약간씩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특정..

입안 냄새 주요 원인은? [내부링크]

 일생생활을 하면서 본인 또는 상대방에게 구취때문에 신경을 쓴적이 다들 한번씩 있을겁니다. 입안 냄새가 나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 중 자주 언급되는게 타액[또는 침]입니다. 그 외 호르몬이나 흡연,..

진피효능 부작용은 무엇인가? [내부링크]

 귤의 껍질을 말린 것을 진피(陣皮)라고 부릅니다. 운향 과에 속하며 귤피(橘皮)라고도 부릅니다. 이런 진피효능은 비장을 튼튼하게 하며 감기 예방 및 소화를 잘되게 합니다. 진피는 외층과 내층으로 되어 있는..

흰머리 뽑는꿈 뽑아도 괜찮을까 [내부링크]

근래에 들어서 서양에서 흰머리카락을 하나의 트랜드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동양의 경우는 아직까지도 선입견이 있지요. 가령 검정색 머리카락 및 숱이 많으면 어르신들이 '머리 숱도 많고 건강하네'라고 생각하지..

대학생활 팁 신입생편 [내부링크]

반친구들과 지내는 10대 시절을 넘어서 성인이 된 다음에 대부분의 사람들이 겪게 되는 것이 바로 대학 생활일 텐데요. 문제는 갑자기 이렇게 개방적인 환경이 되면서 어떻게 지내야하는지 잘 모르고 우왕좌왕하는..

오줌 맞는 꿈 어떤해석 ?? [내부링크]

음...오줌과 관련된 꿈은 예로부터 길몽으로 알려져왔는데요. 티비 다큐멘터리*교양 프로그램을 보면 오줌에 관련된 꿈을 꿔서 다음날 복권에 당첨됐다고 하는 사례가 드문드문 나옵니다. 이게 사실인지는 모르겠..

사업자등록번호 찾기 두가지 정리 [내부링크]

일이나 업무를 하다 보면 사업자 등록번호 관련된 문서를 드문드문 찾는데요. 타 회사인 경우 사업자 등록번호를 알고 있더라도 제대로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가 어딘지 모르는 분들도 있더군요. 이번엔 사업자등..

칡의효능 나의어릴적 먹던 과자 [내부링크]

필자는 어렷을때 시골 산에 올라가 칡을 캐서 먹곤 했는데요. 그때 당시에는 먹을게 많지 않았고, 과자도 사먹기에는 부담이 되서 많이 먹었죠. 칡의효능으로는 노화방지 및 해열작용이 있어 열이 많은사람에게..

Cohesion adhesion 차이 무엇인가? [내부링크]

응집과 접착 비슷비슷한 의미 같지만 약간의 차이가 있는 말입니다. 응집과 접착을 영어로 Cohesion adhesion라고 부르는데요. 대학교들어가는 응집과 집착보다 Cohesion과 adhesion이라는 단어를 많이 듣는 것 같..

목련차효능 및 주의점 [내부링크]

중국이 뿌리이며, 백목련,자목련,일본목련화 등 여러 종류의 목련화가 있습니다. 목련차효능으로 감기 예방 및 노화방지, 신진대사를 좋게합니다. 우리나라에는 대부분 목련이라하면 학교에 흔히 볼수 있는 백목..

swift code 은행 영문이름 정리 [내부링크]

 근래에 들어서 해외 직구를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흔히 영문 쇼핑몰이나 사이트에서 국내계좌를 입력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이때 알아야 되는게 swift code와 은행 영문이름이죠. 국제 표준화기구..

라임 효능 보관법 대해서 [내부링크]

 lime은 아열대나 열대지방에서 잘 자라는데 주로 말레이시아가 원산지입니다. 라임 효능으로 귤처럼 비타민C가 많이 있어서 감기예방에 좋습니다. 옛날 아랍지역의 무역상인이 스페인이나 포르트갈 상인하고 거..

크롬 npapi 지원중단 관해 [내부링크]

 구글이 대기업으로 성장하기 전에는 넷스케이프나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브라우져 시장의 주류였는데요. 결국 MS의 익스플로러가 승리했지만, 그 이후가 중요 했죠. 그게 바로 '편리성', '가벼움'을 가진 구글의..

핸드폰 용량 늘리기 간단방법 [내부링크]

 안드로이드 앱을 설치를 하면서 저장 공간이 부족해 앱 업데이트를 설치할 수 없는 떄가 간혹있습니다. 이럴땐 안쓰는 앱을 지우던지 데이터를 이동하던지 핸드폰 용량 늘리기도 좋은데요. 해결 방법은 의외로..

엽산 과다복용 및 부족이 가져오는 영향 [내부링크]

 엽산은 임산부에게 있어 중요할 뿐만 아니라 동맥 경화를 예방하기 위해서도 빠뜨릴 수 없는 비타민입니다. 열에 약하기 때문에 샐러드나 스무디 등의로 효율 좋게 섭취합시다. 이번엔 엽산 과다복용은 어떻게..

비타민D결핍 및 기본정보 [내부링크]

면역이나 정신 상태에도 관계하고 있는 비타민으로 인플루엔자, 꽃가루 알레르기 등의 알레르기 상태에도 효과적인 영양소로서 기대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D는 지용성 비타민의 일종입니다. 비타민 D..

비오틴 효능 기능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피부나 머리카락을 건강하게 유지해 주는 비타민 B의 일종으로 피부염이나 아토피의 개선에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비오틴 효능과 기본 기능, 주의사항은 무엇인지 이에 대해 해설하겠습니다. 비..

BCAA 효과 및 기본정보 [내부링크]

높은 대사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근육의 존재를 잊어서는 안됩니다. 강한 근육의 덕분에 대사를 유지해 효율 좋게 에너지를 소비할 수가 있습니다. BCAA는 근육을 강화할 수가 있기 때문에 지방의 연소에 관계하고..

요구르트 성분 포함되는 영양소란? [내부링크]

성장기의 아이일수록 먹게되는 요구르트, 요구르트 성분 포함되는 영양소는 얼마나 될까요?? 요구르트는 매일 먹는 것이 좋은 건강식품이라고 하는 일은 알고 있어도 실제로 어떠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는지 올바..

런닝 효과 어떤 메리트가 있을까? [내부링크]

 운동중에는 런닝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건강증진이라는 목적으로 산책을 하거나 조깅을하는 러너가 많습니다.  많은 사람이 건강을 위해서 또는 스트레스 발산을 위해서와 운동을 하는데요. 부담..

불면증 원인 및 체크, 대책과 해소법 [내부링크]

 오늘은 불면증 원인과 진단은 어떻게 하는지 그리고 대책과 해소법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불면증일까? 생각되는 체크와 진단은 간단한 질문에 판단하고 자연스레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지..

벌꿀 효능 및 칼로리 몇일까? [내부링크]

 건강면·미용면의 양쪽 모두 수많은 요소를 들 수 있지만, 대표적인 벌꿀 효능으로 피로 회복이 있습니다. 또한 벌꿀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칼륨이 체내의 여분의 염분을 배출해 주는 기능이 있는 것으로 고혈압..

입술이 트는 이유 및 예방법 [내부링크]

야외로 나가는 일이 있다면 신경쓰는 부분이 입술입니다. 입술이 트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지만 그중 가장 큰부위를 차지하는건 '건조한 조건'일겁니다.  입술이 건조해보이면 상대방이 보기에는 차칫 불청결해..

목이 쉬는 이유 셀프체킹 해보자 [내부링크]

흔히 고음을 많이내면 목이 쉰다고 합니다. 그러나 목이 쉬는 이유는 성대를 혹사시키는 점도 있지만 다른 원인으로 생기도 해요. 목구멍에 음식이 통과하면 인두(咽頭)와 후두(喉頭)라는 기관이 있습니다.  소..

비타민 부족 생활속에서 가능한 원인은? [내부링크]

일상생활을 하면서 꼭 필요한 성분이 비타민입니다. 비타민은 사람이 활동 및 생체리듬을 유지시켜주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비타민 부족시 앞이 안보이거나,  쉽게 우울해지는등 각종 질환이 발생할수 있습..

임신 칼슘 부족 원인과 대처방법은? [내부링크]

칼슘은 뼈와 치아등 경조직을 만드는데 중요한 성분이며, 근육의 흥분성을 억제하는등 도움을 줍니다. 임신 칼슘 이 두가지의 연관성은 태아에 있습니다.  태아가 성장하면서 엄마의 칼슘이나 기타 여러 성분들..

칼슘부족증상 부족하면 어떻게될까? [내부링크]

우유에 많이 있는 칼슘은 수시로 보충해야되지만 음식을 골고루 먹는 사람이라면 부족할 일은 없습니다. 칼슘부족증상으로는 크게 3가지정도를 들 수 있는데 마비, 이상감각, 경련을 들 수 있습니다.  보통 몸에..

불안장애 원인 및 대처방법 [내부링크]

 대인 관계나 직장이나 시험 등으로 압력이나 걱정거리가 있을 때 불안을 느끼는 것은 정상적인 반응입니다. 이는 불안장애 원인으로 스트레스가 큰역할을 합니다. 불안이 지나치게 커서 일상 생활에 영향을 줄..

밤에 우는 아기 원인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졸린데 잠을 못자면 많이 피곤합니다. 이는 유아를 키우는 부모가 공감이 많이가는데요. 밤에 우는 아기는 원인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매일 밤에 울고 달래주고 합니다.  유아는 뇌가 발달과정에 있기 때문에 새..

왜 자꾸 짜증이 나죠 이유가 뭘까요? [내부링크]

학교나 사업..기타 여러 스트레스로 인해 짜증이 난다고 흔이 합니다. 왜 자꾸 짜증이 나죠라고 물어보면 흔히 민감해서 그렇다 스트레스로 인해 그렇다라고 합니다.  뭐..맞는 얘기긴하지만 어떤 원인으로 생기..

지질대사이상 원인 및 대처방법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흠.. 이 지질대사이상은 혈액에 나쁜 콜레스트롤과 중성지방이 너무 중가해서 발생되는데요. 다르게 말하면 좋은 콜레스트롤이 많지 않은 상태를 말합니다.  이는 식생활이나 운동이 적어도 발생하지만 유전으로..

혈압이상 증상 및 원인 [내부링크]

혈압이 정상 범위보다 높거나 낮은 상태를 혈압이상이라고합니다. 혈압 수치는 심장이 수축하는 동안 측정된 수축기 혈압과 확장하는 동안 측정된 확장기 혈압의 2종류를 측정 한 것입니다.  혈압의 정상치는 수..

피부발적 얼굴 빨개지는 이유는? [내부링크]

 얼굴 빨개지는 이유는 혈류량으로 발생합니다. 피부발적(skin flare)은 피부와 점막의 일부에 염증이 생기고 충혈되어 붉어진 상태를 의미합니다.  피부 표면에 가까운 부분에있는 모세 혈관이 어떤 이유로 일..

땀이 많이 나는 이유 치료 방법은? [내부링크]

오늘은 땀이 많이 나는 이유 치료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소개합니다. 체온조절에 필요한 범위를 넘어 땀이 비정상적으로 증가하고 일상생활에 지장이 있을 정도이면 다한증이라 부릅니다.  다한증은 전신의 발한..

성인 야뇨증 원인 및 치료 [내부링크]

오늘은 성인 야뇨증 원인 및 치료방법은 무엇인지 정리했어요. 야뇨증은 밤에 자고 있는 동안 배뇨하는것은 같지만 차이는 나이에 있습니다.  야뇨는 정신성숙과 신체발달과 함께 자연히 없어지는 증상이지만 5,..

코골이 원인 및 대처방법 [내부링크]

오늘날 코골이 원인에 대해서는 큰범위로 몇가지가 알려져 있습니다. 필자도 너무 피곤하거나 야근을 하는 경우 코를 고는데요.  연수나 여행을 통해 합숙을 하는경우 코골이를 했다는 지인얘기에 약간 무안해지..

후두 신경통 치료 및 원인 [내부링크]

이 후두 신경통은 머리의 뒷부분과 목 뒤쪽에 후두신경에 생기는 통증입니다. 후두신경에서 간헐적인 통증이 발생되는 질환입니다. 또한 베개를 베고 눕지 못하거나 오랫동안 후두부가 눌려있으면 통증이 악화되..

피부 건조증 관리 대처법은? [내부링크]

이번엔 피부 건조증 관리 대처법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피부는 외부로부터 세균칩입을 막아주고 외부환경과 내부의 장기를 차단시켜주는 일종의 장벽입니다. 피부도 수시로 청결히 해야 건강에 좋은데요...

백반증 원인 및 증상 [내부링크]

 오늘은 백반증 원인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백반증은 말그대로 피부가 흰색으로 변하는 질환인데요. 가장흔한 색소결핍 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발병이 처음 발견된건 오래되었지만 그 원인에 대해서는 아직까..

석류의 효능 성분과 성질 [내부링크]

이번엔 석류의 효능 성분과 성질에 대해 알아봅시다. 석류는 예로부터 "여성의 과일"이라고 건강과 미용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있는 과일입니다. 몸에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 여성 호르몬의 밸런스를 정돈하는..

트레오닌 효과 및 부작용 [내부링크]

 트레오닌은 역사상 마지막으로 발견된 아미노산으로 체내에서 합성할 수 없는 필수 아미노산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트래오닌은 성장을 촉진하는 효과와 간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사료용..

홍화씨효능 주요된 3가지 [내부링크]

오늘은 홍화씨효능에 대해 알아봅시다. 홍화는 기원전부터 재배되고있는 여성을위한 약초로 알려져 있습니다. 잇꽃이라고도 불리는데요. 홍화차는 여성에 좋은 건강차이며 홍화 오일은 남녀노소 건강에 좋은 식용..

글루코만난 효과 및 부작용 [내부링크]

글루코만난는 곤약에 들어있는 수용성식이 섬유로 포도당과 만노스가 약 2 : 3의 비율로 결합한 것입니다. 글루코은 물에 닿으면 크게 팽창하는데, 섭취함으로써 뱃속에서 부풀어 포만감을 주며 이외 배변을 개선..

베타글루칸 효능 알파의 작용 [내부링크]

 오늘은 베타글루칸 효능과 알파글루칸은 어떤작용을 하는지 알아봅시다. 글루칸은 포도당을 포함한 다당류을 총칭 한 것으로,버섯에 많이 들어있는 β-글루칸이 대표적입니다. 식이 섬유의 하나로 분류되어 포도..

구아바잎 효능 3가지 및 성분 [내부링크]

오늘은 구아바잎 효능과 유효성분은 무엇인지 한번 알아봅시다. 구아바는 열대과일이며 원산지는 열대 아메리카 등 열대와 아열대 지역입니다. 주요 생산국은 브라질과 미국, 하와이, 뉴질랜드, 인도, 대만 등입니..

호두의 효능 유효성분에 관하여 [내부링크]

이번엔 호두의 효능과 유효성분에 관하여 정리해봤습니다. 북반구를 중심으로 약 20 종류가 분포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사랑 받고있는 견과류입니다. 그대로 식용으로 사용되는 것 외에 요리나 과자 등의 재..

흑미 효능 및 특징 3가지 [내부링크]

이번엔 흑미 효능 및 특징에 대해 알아봅시다. 흑미는 벼의 원종으로 고대미의 일종입니다. 백미에 비해 단백질, 비타민 B1, 비타민 B2, 비타민 E, 니아신, 리신, 트립토판 등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철분 과 아연,..

쿠마린 효능 및 성질 [내부링크]

이 쿠마린(coumarin)이라는 성분은 항산화 폴리 페놀 / 페놀 산계로 분류되는 향기 성분이며 커피에 포함된 클로로겐산과 같은 페놀 산계로 분류됩니다. 쿠마린의효능으로는 항균 효과와 항 혈전 작용, 부종을 개..

구연산 효능 알기쉬운 3가지 [내부링크]

이번엔 구연산 효능에 대한 3가지를 정리해봤습니다. 구연산은 식초나 레몬등 감귤류에 포함 된 신맛 성분의 일종으로, 옛부터 피로 회복에 좋은 성분으로서 사랑 받아 왔습니다. 레몬을 비롯한 감귤류에 많이 포..

금의 효능 과거의 용도 [내부링크]

오늘은 금의 효능과 그와 관련된 얘기를 해보고자합니다. 금은 고대 이집트 시대부터 아름다움과 건강을 위해 사용되어 왔습니다. 순수하고 불순물이 없고, 빛나는 금은 예로부터 고귀함의 상징으로 알려져 있습..

락토바실러스 가세리 유산균 정리 [내부링크]

이 락토바실러스 가세리균은 유산균의 일종으로, 산소의 유무에 관계없이 성장하는 통성혐기성균입니다. 인간의 장내에 많이 존재하고 비피더스 균과 더불어 나쁜 세균을 억제하고 장내 환경을 정비하는 선인균입..

감초의 효능 관련된 3가지 [내부링크]

오늘은 감초의 효능 3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감초는 중국 북부, 중앙 아시아, 시베리아, 이란 및 유럽 전역을 산지하는 콩과의 여러해 살이 풀입니다. 주로 뿌리를 건조시켜 그대로 끓여낸 감초 탕하고,..

모과의효능 및 특징 [내부링크]

 이번에는 모과의효능과 특징은 무엇이 있는지 이에 관한 내용을 서술해볼까합니다. 모과는 비타민 C와 타닌, 구연산,식이 섬유 등의 성분을 풍부하게 포함하고 기침이나 인후염 예방, 피부 미용 효과, 피로 회..

카카오 효능 Theobroma cacao란? [내부링크]

이번에는 카카오 효능 세가지에 대해 알아봅시다. 카카오는 중앙 아메리카에서 남아메리카 열대 지역을 원산지로하는 아욱과의 상록수이며, 일년 내내 기온이 높고 비가 많이 오는 지역에서 자랍니다. 학명은 Th..

올레인산 효능 주의할 점은? [내부링크]

이번엔 올레인산 효능과 주의사항에 대해 정리했어요. 올레인산은 불포화 지방산으로 분류되는 기름, 올리브 기름과 홍화 오일, 해바라기 기름 등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올레인산의 유래는 올리브 오일에서..

오르니틴 효과 몇가지 [내부링크]

 이 오르니틴은 체내에 존재하는 비 필수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간 기능을 지원하고 피로를 회복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르니 틴은 아미노산 중에서도 간과 근육에 그치지 않고 혈액을 순환하는 유리아미노산(fre..

질경이효능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오늘은 질경이효능과 섭취시 주의할점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질경이는 전세계에 고루 자생하고있는 식물로 세계 각국에 널리 분포하고 있습니다. 질경이과 식물은 전세계 200 가까운 종류가 알려져 있..

새송이버섯 효능 선별과 보관법 [내부링크]

이번엔 새송이버섯 효능과 선별 및 보관법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려고합니다. 새송이 버섯은 느타리 버섯과의 버섯으로 유럽 등지에서 일년 내내 수확 할 수있는 버섯입니다. 새송이 버섯은 식이 섬유를 포함하고..

우롱차 효능 및 유래 [내부링크]

 오늘은 우롱차 효능과 이름의 유래 대해서 알아볼까홥니다. 이 우롱차는 중국이 본고장이며 다양한 품종으로 중국인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우롱차의 우롱은 차잎이 까마귀날개처럼 흑갈색을 띄며 용처럼 굽..

들깨의효능 및 성질 [내부링크]

이번엔 들깨의효능과 성질은 무엇이 있는지 정리해봤어요. 들깨는 동아시아 원산의 꿀풀과 식물로, 향미 야채의 차조기 동종입니다. 깻잎은 들깨의 잎과 비슷한 모양을하고 씨를 짠 들기름이나 잎을 식용으로 이용..

알긴산 성질 및 효능 [내부링크]

이 알긴산은 다시마와 미역, 톳, 큰 실말 등을 포함하는 다당류의 일종으로 천연 섬유로 알려져 있습니다.  해조류는 전세계 3000개 이상의 있다고 알려져 있으며, 그 중 알긴 산의 원료로는 다시마와 자이언트..

암라 효능 및 특징 [내부링크]

이번엔 암라 효능과 특징은 무엇인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회춘의 과일"로 알려져 인도의 전승 의학 '아유르베다'에서 각종 질병과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고 서술되어 있습니다. 인도에서는 일상 생활에..

아세로라효능 및 특징 [내부링크]

이번에는 아세로라효능과 기본정보는 무엇인지 알아려보려고합니다."비타민 C의 왕 '이라고 불릴 정도로 과일 중 압도적으로 많은 비타민 C를 포함 새빨간 열매입니다. 안토시아닌을 비롯한 폴리 페놀도 풍부하고,..

명일엽 효능 및 성분 [내부링크]

오늘은 명일엽 효능과 성분 및 작용에 관해 알아봅시다. 명일엽은 성장이 빠르고 생명력이 강하기 때문에 그 힘에서 예로부터 불로 장수의 묘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에서는 약용으로 사용되었는데 잎과 뿌..

아이브라이트 효과 및 성분 [내부링크]

이 아이브라이트는 현삼과의 한해살이풀로, 허브의 일종입니다. 옛부터 눈에 좋은 식물로 알려져 있으며, "빛나는 눈"을 의미하고 eyebright라고 명명했습니다. 학명을 "Euphrasia officinalis "라고합니다. 국내..

테아닌 효능 관한 세가지 [내부링크]

이번엔 테아닌 효능 관련된 세가지 내용에 대해 소개합니다. 테아닌은 녹차에 포함 된 아미노산 의 일종으로, 상쾌한 맛과 단맛을 이끌어내는 역할을하는 성분입니다. 맛 성분으로 알려진 글루탐산과 비슷한 화학..

마유 효능 및 Horse oil [내부링크]

오늘은 마유 효능과 특성에 관하여 정리했어요. Horse oil이라고도 불리는 마유는 말의 기름을 마유라고 합니다. 옛날부터 민간요법으로 화상의 특효약으로 이용되어 왔습니다. 말기름은 사람의 피지에 매우 가깝..

아스타잔틴 효능 및 유래 [내부링크]

오늘은 아스타잔틴 효능 및 유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스타잔틴[astaxanthin]은 흔히 아스라고 불리는데요. 아스는 연어와 연어 알에 들어있는 강력한 항산화력을 가진 빨간색 천연 색소입니다. 영양이 닿기..

안토시아닌 효능 관한 세가지 [내부링크]

오늘은 안토시아닌 효능 몇가지 정리했어요. 안토시아닌은 블루 베리와 가지, 자색 고구마 등에 포함된 폴리 페놀의 일종으로, 천연 색소입니다. 식물이 자외선으로부터 열매를 보호하기 위해 만드는 성분이지만..

히알루론산 효능 세 가지는? [내부링크]

오늘은 히알루론산 효능에 대한 몇가지를 알아볼려고 합니다. 히알루 론산은 1g으로 6 리터의 수분을 유지하는 뛰어난 보수력이 있는 성분입니다. 눈과 피부에 수분을 유지하고 관절에서 윤활유와 같은 역할을..

이노시톨 효능 및 결핍증 [내부링크]

이번엔 이노시톨 효능 및 결핍증과 과잉증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이노시톨은 근육과 신경 세포에 많이 존재하여 이전에 비타민 B군과 연관이 깊은 비타민으로 간주했습니다. 그러나 체내에서 합성되지않고,..

엽산의 효능 및 유래 [내부링크]

오늘은 엽산의 효능 및 유래에 대해 정리했어요.엽산은 비타민 B와 관련이 깊으며 체내의 약 20 종의 효소와 협력하여 DNA 합성과 세포 분화에 작용합니다. 세포의 분열 증식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있는 태아나 유..

비오틴 효능 H와 B7 [내부링크]

이번엔 비오틴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비오틴은 수용성 비타민입니다. 비타민 B7,비타민 H라고도하며 비타민 B 군으로 분류됩니다. 비타민 K와 마찬가지로 장내 세균에 의해 합성되기 때문에 부족할..

비타민 D 과잉증 및 결핍 [내부링크]

오늘은 비타민 D 과잉증과 결핍에 대해 알아보려고합니다. 흔히 비타민D는 햇빛을 받으면 얻는 비타민이라고 하는데요. 적당히 노출되면 체내에서 충분히 생성가능한데, 최근에는 비타민보충제가 많이 나와 과잉증..

베타카로틴 효능 및 음식 [내부링크]

이번엔 베타카로틴 효능에 대해 알아봅시다. 베타 카로틴은 천연에 존재하는 식물의 색소에 들어있는 카로티노이드의 일종으로, 다른 하나는 알파 카로틴, 감마 카로틴, 델타 카로틴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카로틴..

루테인효능 및 기능 [내부링크]

이번엔 루테인효능에 관해서 서술해볼까합니다. 이 루테인은 메밀 특유에 포함 된 폴리 페놀 성분으로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가지고 있습니다. 루테인은 탄력성이 없어 찢어진 쉬운 혈관을 새로운 탄력있는 혈관..

폴리페놀 효능 및 종류 [내부링크]

이번엔 폴리페놀 효능에 대해 정리했어요.폴리페놀은 광합성을 할 식물이 만들어내는 성분으로 그 종류는 수천 가지에 달합니다. 폴리 페놀의 기본적인 효능은 세포의 활성화 작용, 항산화 작용, 살균 작용 등이..

블루베리의 효능 및 먹는법 [내부링크]

이번엔 블루베리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블루베리는 철쭉과 낙엽관목으로 안토시아닌이 풍부하여 최근에 주목받는 과일입니다. 블루 베리의 과실은 직경이 약 1 정도 작고 청자색을하고 있으며, 일부..

유산균 효능 작용은 뭘까? [내부링크]

오늘은  유산균 효능에 관해 소개합니다. 우리의 장내에는 약 100 종류, 100 조개의이라고도하는 세균이 살고 있습니다. 이 박테리아는 선한 일을하는 유익 균과 나쁜 작용을 하는 유해균 그 중간에 위치하는..

나토키나제효능 Nattokinase [내부링크]

오늘은 나토키나제효능에 관해서 알아볼까합니다. 키나제는 영어 이름도 Nattokinase라고 부르며 일본어에서 유래된만큼 낫토식품이 서양에서도 유명세를 타고있는 식품이며 그 주성분이 나토키나제입니다. 나토..

타우린 효능 여섯가지 [내부링크]

오늘은 타우린 효능에 관하여 알아봅시다. 타우린은 TV 광고도 많이 나오기 때문에 피로 회복에 좋다고 인상을 많은 사람들이 있습니다. 따라서 타우린은 주로 의약품, 의약 부외품으로 드링크제에 함유되어 판..

조개 효능 및 성분 [내부링크]

이번엔 조개 효능과 유효성분에 대해 한번 정리해봤어요. 조개중에 하나인 바지락은 숙취에 효과가 있다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에서도 오래전부터 조개의 약효가 전해지고 있으며, 명나라때 편찬된 본초 강목..

콘드로이틴 효능 및 주의점 [내부링크]

이 콘드로이틴 황산 나트륨은 일반적으로 콘드로이틴이라고합니다.  TV에서 무릎 관절의 통증에 효과가 있다고 선전이 매우 많기 때문에 무릎 관절의 통증에만 효과가 있는 성분으로 착각 할 것입니다. 그러나 Ch..

홍차버섯효능 콤부차란? [내부링크]

오늘은 홍차버섯효능에 대해 정리해볼까해요. 미국에서 " Kombucha(콘부챠) '라는 이름으로, 건강 차로서 일반적으로 널리 유통되고 있습니다. 맛도 유자와 망고 등 다양한 종류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150년 전부..

포도씨 효능 및 유효성분 [내부링크]

오늘은 포도씨 효능과 유효한 성분들에 대해서 알아볼까합니다. 프랑스 인은 동물성 지방이 많은 음식을 섭취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동맥 경화 나 심장 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이 매우 낮아지고 있습니다. 이 '프렌..

글루코사민 효능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이번엔 글루코사민 효능과 주의사항은 없는지 알아볼껀데요. 고령화 사회가 많은 사람들이 관절염으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이 질환은 관절의 뼈 끝에 있는 연골이 마모*열화되어 관절이 변형되어 버리는 것으로,..

크랜베리 효능 및 성분 [내부링크]

오늘은 크랜베리 효능 및 유효성분에 대해 알아볼건데요. 크랜베리는 작고 둥글고 철쭉과에 속하는 식물입니다. 높이 10센티미터 정도 밖에 안되는 상록 관목입니다. 크랜베리 열매는 신맛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과라나 효능 Paullinia cupana [내부링크]

오늘은 과라나 효능에 대해 정리해봤어요. 과라나는 육체적 정신적 피로 회복 효과, 항산화 작용, 살균 작용, 정력 증강 작용, 비만, 동맥 경화 예방 등이 있습니다. 또 알츠하이머 병의 원인이 되는 베타 아미..

카르니틴 효과는 무엇일까? [내부링크]

이 카르니틴은 아미노산과 비슷한 성분으로 예전에는 비타민 O혹은 비타민 Bt라고 불렸습니다. 그러나 이 성분이 체내에서도 생성할 수 있는 성분이라는 것을 알고 지금은 비타민성 물질로 자리 매김하고 있습니다..

카모마일 효능 및 유의사항 [내부링크]

오늘은 카모마일 효능 및 유의사항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 카모마일은 유럽이 원산지인 국화과의 대표적인 허브로 고대 이집트 시대부터 사용된 가장 오래된 허브중의 하나입니다. 그리스어로 '대지의 사과'라..

캡사이신 효능 주의점 [내부링크]

이번엔 캡사이신 효능과 주의점에 대해 정리했어요. 캡사이신은 고추의 매운 맛 성분으로 체중감량을 위한 젊은 여성을 중심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캡사이신 관해서는 과학적으로도 에너지 대사를 높이는..

올리고당 효능 및 유효성 [내부링크]

오늘은 올리고당 효능에 대해 정리했어요. 올리고당은 포도당이나 과당 등의 단당류가 몇 개로 연결된 형태을 말합니다. 올리고당의 올리고는 "적다"는 의미인데요. "oligo"= "적다"는 의미의 그리스어가 어원입..

가시오갈피 효능 베타엔돌핀 [내부링크]

오늘은 가시오갈피 효능 및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봅시다. 가시오갈피는 '시베리아 당근'이라고 부르는 두릅 나무과 식물로 중국에서는 약 2000 년 전부터이 뿌리를 약용으로 이용되어 왔습니다. 1961년 구소련의..

보리새싹효능 및 주의점은? [내부링크]

이번엔 보리새싹효능 및 주의점에 대해 알아봅시다. 보리새싹은 다른 녹황색 채소에 비해 미네랄, 비타민, 효소의 함량이 많다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있는 식품입니다. 예를 들어 미네랄 함량을 시금치와 비교해..

올리브잎 효능 및 주의점 [내부링크]

오늘은 올리브잎 효능 및 주의점에 대해 알아봅시다. 올리브 나무는 일명 '태양의 나무'라고도 부르며 지중해 연안 지방을 시작으로 옛날부터 여러 나라에서 사랑 받고 왔습니다. 주로 이용되는 것은 열매에서..

아르기닌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은 아르기닌 효능에 대해 정리했어요. 아르기닌은 인간이 생명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20 종류의 아미노산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아미노산은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음식 등 외부로부터 섭취..

아미노산 20가지 및 기능 [내부링크]

 오늘은 아미노산 20가지 및 기능에 대해 정리해봤어요. 아미노산은 운동시 필요한 성분으로 지방을 연소시킬때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몸을 키우기 위해서 필수 성분이기도 합니다. 아미노산의 효과는 지방간 예..

아스파라긴산 기대효과는 무엇일까? [내부링크]

주로 아스파라긴산이라는 성분은 콩나물에 많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피로 회복도 있지만 숙취해소에도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아스파르트산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유래는 백합과 식물은 아스파라거스 액즙에..

완두콩 효능 및 성분 [내부링크]

완두콩이라고 하면 술 안주로 또는 구워서 소금간을 살짝하면 맛있는 완두콩입니다. 간단하게 조리를 할 수 있어 쉽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지요. 최근에는 치매예방에 좋다고 알려져 더욱 인기가 있습니다. 콩을..

트랜스 지방 몸에 해로울까? [내부링크]

오늘은 트랜스 지방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패스트푸드나 음식을 먹으면서 확인하는게 성분표인데요. 몸에 해로운 성분이라고 매체에서 알려지면 막상 성분이 있는 음식을 먹기 꺼려지는데요. 그렇다고 어떤원인..

참기름 효능 및 오메가6 [내부링크]

오늘은 참기름 효능에 대해 정리해봤어요. 참기름은 가정에서 많이 사용하는 조미료인데요. 맛을 좀 더 고소하게 만들어주며 불포화지방산이 많기 때문에 해가 적은 기름이기도 합니다. 건강증진에 좋은 효과를 얻..

호두 칼로리 및 하루섭취량 [내부링크]

오늘은 호두 칼로리 및 하루섭취량에 대해 정리했어요. 견과류중에서 몸에 좋은걸 하나 고르라고 하면 흔히 호두를 얘기합니다. 호두는 겉보기에는 못생겼으나 몸에는 이로운 견과류인데요. 오메가-3가 많이 있어..

캐슈넛 알레르기 증상 및 예방 [내부링크]

오늘은 캐슈넛 알레르기 증상 및 예방에 대해 정리했어요. 최근 견과류는 건강에 좋은 재료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과자 나 요리에도 폭넓게 사용되고 있지요. 그러나 동시에 조심하지 않으면 안되는 것이 알레..

들기름 효능 및 주의점 [내부링크]

오늘은 들기름 효능 및 주의점에 대해 정리해봤어요.들깨는 꿀풀과의 1년초인데요. 그 들깨 열매에서 생산되는 기름이 들기름이며, 매우 산화하기 쉬운 기름이기도 합니다. 고온에 약하기 때문에 반드시 저온압착..

갑상선 원인 및 질병 [내부링크]

오늘은 갑상선 원인과 질병에 대해 소개합니다. 갑상선은 갑상샘으로도 불리는데요. 이는 의학용어를 순우리말화한다고 변경한게 갑상샘입니다. 뭐..대중적으로 사용되는건 갑상선이기 떄문에 최근에는 다시 갑상..

숙취원인 및 해소법 [내부링크]

이번엔 숙취원인 및 해소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이 숙취 이유는 뭘까요? 과음은 몸에 해롭습니다. 뭐..당연한 얘기같지만 해로운것 줄여가야지 건강해지는 지름길인데 사회생활에서 그게 그리 쉽게 되지..

두유의 효능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오늘은 두유의 효능과 주의할 사항은 무엇이 있는지 정리해봤습니다. 우유대신으로도 좋고 요리에도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한 두유, 매일 마시면 어떤효과가 있을까요? 단백질이 풍부하고, 풀포화지방산등 여러 영..

브로콜리 새싹 효능 및 영양성분 [내부링크]

오늘은 브로콜리 새싹 효능 및 영양성분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최근에 브로콜리의 새싹은 체중감량에 좋은 음식, 슈퍼푸드로 여러매체에서 소개되고 있는데요. 이 새싹에 있는 성분이 좋은성분이 많아서 주목받..

은행중독 증상 및 섭취량 [내부링크]

오늘은 은행중독에 대해 정리해봤어요. 가을 은행나무가 있는 가로수는 운치도 있고 예뻐요. 또한 은행나무는 보는 것만 아니라 은행열매때문에 좋아하는 사람도 있는데요. 뭐..냄새가 고약하긴하지만 깨끗히 씻으..

마늘쫑 효능 제철은 언제? [내부링크]

 오늘은 마늘쫑 효능과 특징에 대해 정리해볼까합니다. 마늘은 주요 요리재료로 사용하지만 마늘쫑은 유명하시지 않기 요리의 범위도 좁고 대부분 볶음요리에 사용됩니다. 하지만 마늘쫑은 영양적으로도 함량이..

배추 성분 및 기대효과 [내부링크]

오늘은 배추 성분 및 기대효과에 대해 정리해봤어요. 생으로 끓여 절임에서 쪄서 어떤 조리법으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배추. 단맛이 있지만 이 담백한 맛은 한식*일식*양식*중식 등 어떤 요리에도 알맞은 야채..

대파 효능 및 영양소 [내부링크]

오늘은 대파 효능에 대해 알아봅시다. 연중 어디서나 팔고 있는 매우 친숙한 재료인 '파' 너무 흔한 식재료이기 때문에 관심이 없을 수 있으나 대파는 우리몸에 좋은 작용을 하는 음식입니다. 라면이나 각종 요리..

연근차 효능 및 영양성분 [내부링크]

오늘은 연근차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원산지는 인도라고 알려져 있는 연근입니다. 기름과 궁합이 좋기 때문에 튀김이나 볶음요리에 연근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식초와의 궁합도 좋고 피클이나 절인 음식..

위가 쓰리고 아플때 대처법 [내부링크]

오늘은 위가 쓰리고 아플때 왜그런지 정리해봤어요. 위가 아픈경우는 전날 자극적인 음식을 먹었을 경우 아프다고 합니다. 또한 과식을 한경우 위가 아프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 이런 증상이 계속된다면 만성위염이..

중성지방 낮추는법 해결방안 [내부링크]

오늘은 중성지방 낮추는법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세계의 음식은 많습니다. 그 중에서 육류도 있고 채소가 있습니다. 육류보다는 채소가 혈액순환을 좋게 도와주는 성분이 많아 채소를 많이 먹으면 건강해진다고 합..

토마토 효능 붉은 색소성분 [내부링크]

오늘은 토마토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건강을 위해 야채를 섭취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양한 야채가 있지만 그중 건강에서 미용까지 다방면으로 좋은 효과가 있는 야채를 알고 계십니까? 그 야채는 바로..

양배추 효능 네가지 및 성분 [내부링크]

이번엔 양배추 효능에 대해 정리해봤어요. 양배추는 요리만 잘하면 여러 군데에서 사용가능하지만 그렇다고 많이 사용하지 않은 야채이기도 합니다. 단맛이 강해 김치를 담기에도 부적절하고 주로 전골이나 서양식..

무화과 효능 및 영양은? [내부링크]

오늘은 무화과 효능에 대해 정리해봤어요. 최근에는 하우스 재배 덕분에 일년 내내 맛있는 과일을 먹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부패하기 쉽기 떄문에 말린 과일의 형태로 유통되고 있습니다. 톡특한 모양과..

호박고구마 효능 뭘까? [내부링크]

 오늘은 호박고구마 효능에 대해 정리해봤어요. 튀김이나 조림등의 반찬에 사용되는 고구마입니다.고구마는 세계적으로 보면 3000-4000 종류가 존재하는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한중일에서 많은 생산과 유통을 하..

토란 효능 어머니의 맛이란? [내부링크]

오늘은 토란 효능에 대해 알아봅시다. '어머니의 맛'으로 조림재료로 사용되는 토란 부드럽고 끈적끈적한 식감은 호불호가 갈리지만 가을-겨울이 되면 토란이 먹고 싶다는 분들도 많이 있을겁니다. 일반적으로 토..

쑥갓 효능 및 성분은? [내부링크]

오늘은 쑥갓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전골이나 찌개등에 사용되는 쑥갓은 냄비의 단골 야채 중의 하나로 뽑힙니다. 톡특한 향기와 쓴맛을 가진 쑥갓은 호불호가 갈리는 야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다른 잡..

전복의 효능 및 칼로리 [내부링크]

오늘은 전복의 효능에 대해 정리했어요. 외형은 조금 무섭지만, 고급 어패류에 속하며 좋은 성분이 많은 해산물입니다. 생으로 먹으면 쫄깃쫄깃하고 식감이 부드러운 전복입니다. 다만 독특한 바다의 향기와 맛이..

장어의 효능 영양 성분은? [내부링크]

오늘은 장어의 효능에 대해 알아봅시다. 스태미너 음식의 대표격이며 장어구이가 대표적입니다. 양념도 가게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지역/나라마다 사용하는 양념도 천차만별이지요. 주로 여름이 제철이라고 생각하..

피로물질 원인 세가지는? [내부링크]

오늘은 피로물질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fatigue substance라고도 불리기도 하는데요. 대표적인게 젖산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젖산외에 몇가지 성분도 피로를 유발하는데요. 사람이 움직이는게 많으면 피..

오징어의 효능 및 칼로리 [내부링크]

오늘은 오징어의 효능에 대해 알아봅시다.생선회에서 조림 튀김 등을 비롯한 젖갈까지 다양하게 이용되고 있는 오징어 입니다. 한국에서는 참 많은 방법으로 요리되며 소비되는 오징어인데요. 오징어는 전세계적..

대구의 효능 및 칼로리 [내부링크]

오늘은 대구의 효능에 대해 알아봅시다. 겨울에 맛있는 대구는 찌개에 사용되는 겨웅가 많습니다. 그렇지만 볶음이나 무침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어묵등의 반죽의 원료로 사용되기도하는 물고기입니다. 대구는..

연어의 효능 네가지? [내부링크]

오늘은 연어의 효능에 대해 알아봅시다.된장국 김 등 일본의 아침 밥상에 많이 나오는 연어인데요. 최근에는 통조림으로도 많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연어는 피로감이 있어나 불안감, 눈의 피로가 있는분들에게 도..

고등어의 효능 및 칼로리 [내부링크]

오늘은 고등어의 효능에 대해 소개합니다. 굽거나 튀김등 대부분 조리방법으로 먹을 수 있어 대중 생선의 대표주자로 불리는 고등어입니다. 고등어 김치찌개, 고등어 구이등 집에서 흔하게 먹기때문에 통조림으..

톳의 효능 및 성분 [내부링크]

이번엔 톳의 효능에 대한 내용입니다. 조림이나 무침등으로 사용되는 톳입니다. 한때 서구식 식단이 들어오면서 톳이 사라질뻔도 했지만 건강해지려는 주의가 확산됨에 따라 풍부한 식이섬유,철분, 미네랄이 풍부..

바지락 효능 및 영양소 [내부링크]

오늘은 바지락 효능에 대해 정리했어요. 숙취가 있을때 조개를 먹으면 도움이 되는데요. 바지락은 된장국에도 사용되고 칼국수에도 사용되는등 범위가 넓지요. 서양에서는 파스타 재료로 사용되기도 하지요. 이..

당근의 효능 뭘까요? [내부링크]

오늘은 당근의 효능에 대해 알아봅시다. 카레나 각종 요리에 사용되는 당근은 학교에서도 배우듯이 비타민A의 대표적인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외 시금치가 있겠네요. 안구건조증이나 시력회복에 좋은 당근..

참치의 효능 네가지는? [내부링크]

오늘은 참치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사시미와 스시로도 친숙한 참치. 스시 재료와 인기순위에서 항상 상위 클래스로 군림하고 있는 존재이며, 버릴게 없는 폭넓은 요리 재료이기도 합니다. 또한 가공품..

미역 먹는법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오늘은 미역 먹는법의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미역은 한반도 연안에 분포하며 미역이라고 하면 녹색의 이미지가 있지만 살아 있는 상태라면 다시마와 가까운 진한갈색을 띕니다. 가열에 의해 색소성..

수소수 효능 과신은 금물 [내부링크]

오늘 수소수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최근에 자동차나 배터리등 화제가 되는 성분중에 '수소'가 있습니다. 수소 그자체로는 위험하지면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물질이기도 합니다. 외형은 보통의..

냉방병 예방 방법 뭘까? [내부링크]

오늘은 냉방병 예방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지구 온난화의 영향으로 지난 몇년동안 여름은 매우 덥고 냉방시설을 가동시키는 곳이 년마다 증가하고 있습니다. 냉방이 완비된 환경에서 쾌적하고 시원하지만 과하면..

종아리 알배김 원인 및 해소법 [내부링크]

오늘은 종아리 알배김 원인 및 해소법에 대해 정리했어요. 여성은 스커트 착용시 아무래도 신경이 쓰이는데가 종아리 일 것 입니다. 어느새 딱딱하게 되고 두껍다는 느낌을 받는 일은 없나요? 종아리에 알이배면..

급성편도염 증상 및 치료 [내부링크]

오늘은 급성편도염 증상 및 치료에 대해 정리해봤어요. 피로 쌓여있는 때나 환절기에는 아무래도 컨디션을 무너지기 쉽습니다. 특히 가을과 겨울은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고 갑자기 추워져서 몸 입장에서 보면 부담..

잠꼬대하는이유 원인 및 개선법 [내부링크]

수면중 잠꼬대하는이유는 뭘까요?? 개선하려면 어떻게해야하나요? 수업중이나 기차에서 무심코 졸음이 오는 경우가 있는데요. 깜짝 깨어나보면 입가에 침이 질질 흐르는 경험 다들 있으실거라봅니다. 또한 아침..

열사병 증상 및 예방법 [내부링크]

오늘 열사병 증상과 예방법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기온이 높은 계절이되면 뉴스에서도 자주언급되는 "열사병" 실내에서 더운 것을 참은 경우이거나 땡볕에서 작업하는 동안 열사병이 생겼다는 이야기도 자..

HFMD 예방 및 원인 [내부링크]

오늘 HFMD 예방 및 원인에 대해 알아봅시다. 영어로 hand, foot and mouth disease : 수족구병이라 불리는데요.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구강 점막과 손과 발 등에 나타나는 수포성 발진을 주요 증상으로하는..

헤루빤기나 증상 및 예방법 [내부링크]

오늘 헤루빤기나 증상 및 예방법에 대해 정리했어요. 헤루빤기나는 발열과 구강 점막에 나타나는 수포성 발진을 특징으로하는 급성 바이러스 성 인두염이며, 유아를 중심으로 여름에 유행합니다. 이른바 여름 감..

인두결막열 풀열 증상 및 치료 [내부링크]

오늘은 인두결막열 풀열 증상 및 치료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어요. pharyngoconjunctival fever라고 부르는 병은 발열, 목의 통증, 눈 증상을 주로하는 소아의 급성 바이러스 성 감염이며, 몇 가지 형태의 아데노..

눈이 침침하고 흐릿할때 원인과 대책 [내부링크]

오늘은 눈이 침침하고 흐릿할때 원인과 효과있는 대책은 뭔지 정리해봤는데요. 컴퓨터와 스마트폰을 계속 사용하면 아무래도 눈이 피곤해져버립니다. 그렇게되면, 눈이 흐릿하게 되어버려 보이기 힘들어진적은 없..

자외선 영향 눈과 피부 대책 [내부링크]

오늘은 자외선 영향이 아이의 눈에는 어떤지 그리고 어떻게 대책하는지 정리해봤어요. 아이가 밖에서 활기차게 노는 것은 좋은 일이지만, 자외선 차단제를 항시 가지고 다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자외선 대책은..

임산부 갈근탕 마셔도 되는가? [내부링크]

오늘은 임산부 갈근탕을 마셔도 되는지에 대해 정리해볼까합니다. 갈근탕은 임산부가 마셔도 될까요? 효과적인 마시는 방법은 뭘까요? 환절기와 기온이 내려갈 때는 감기에 걸리기 쉬워집니다. 이럴떄 갈근탕을 마..

감기 커피 마셔도 될까? [내부링크]

이 감기 커피 마셔도 되는걸까요?? 바람이 많이 불고 추워질때는 소화가 잘되는 따뜻한 음식과 잘자는 것이 중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아침 식사 때 마시지 않으면 기분이..

여주의 효능 및 영양성분 [내부링크]

오늘은 여주의 효능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여주는 한국보다는 일본에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특산품 지역은 오키나와가 있지요. 여주는 쓴맛이 있기 때문에 차로 마시기도 하는데요. 영양적으로도 좋은성분이..

카페인 없는 차 여섯가지는? [내부링크]

 흠 카페인 없는 차의 종류에 대해 정리해봤어요. 최근에는 일상생활에 없어서는 안될게 차입니다. 커피도 있고, 홍차, 민들레차...등 여러 차가 있지만 잎을 말린 차종류는 대부분 카페인 성분이 있습니다. 녹차..

더위에 좋은 음식 다섯가지는? [내부링크]

이번에는 더위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려고하는데요. 아 더워서 식욕이없고 그렇지만 뭔가 먹지 않으면 기운이 나지 않는때가 여름입니다. 더위가 시작되면 식욕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지만, 먹지 않으면 살수없..

양극성 장애 증상 및 종류 [내부링크]

오늘은 양극성 장애 증상 및 종류에 대해 정리해봤는데요. 조울병이라 알려져있는 질병은 양극성장애라고도 부릅니다. 영문으로 bipolar disorder라고 합니다.. 우울증은 이제 100 명에 10 명 미만에 걸린다는..

대상포진 수두 차이 뭘까요? [내부링크]

오늘은 대상포진 수두 차이에 대해 알아볼까하는데요. 대상 포진과 수두는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합니다. 그러나 수두는 대상 포진 바이러스에 처음 감염된 경우, 대상 포진이 아니라 어린 시절에 발병합니다. 수두..

임신초기 불면증 대책 포인트 [내부링크]

흠 임신초기 불면증은 의외로 많은 분들이 경험하고 있습니다. 임신 초기에 잠못들거나 얕은 잠을 자는 임산부가 많이 있습니다. 다양한 신체 변화가 임신 중에는 변비와 치질, 피부 변화, 요통 등 평소에는 없었..

임신초기 두통 원인 뭘까? [내부링크]

 이 임신초기 두통은 몸의 변화가 시작되는 임신 초기에 발생합니다. 임신 기간은 10개월 정도가 일반적이였는데요. 그 뒤 WHO(세계 보건 기구)에 의해 '정상적인 임신 지속 일수는 280일'이라고 규정되었습니다...

임산부 카페인 복용 괜찮을까? [내부링크]

이 임산부 카페인은 괜찮을까요? 임산부에 대한 카페인의 영향을 체크해봅시다. 임신전부터 커피를 좋아하고 매일 빠뜨리지 않고 마시고 있었다라고하더라도 아기가 생기면서 커피에 포함된 카페인의 영향이 걱정..

임산부 탄산수 주의사항은 뭘까? [내부링크]

이번에는 임산부 탄산수의 효과 및 섭취 주의사항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최근 탄산수의 효능이 미용과 건강에도 좋다는 것이 밝혀지고 있습니다. 탄산수의 효과는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피로 회복, 피부 미용 효..

성게효능 3가지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성게효능에 대해 알아볼까합니다.걸쭉한 크림과 진한 단맛,감칠맛이 있는 성게. 스시 재료로 인기있는 재료이며, 고급 식재료를 대표하는 성게이기도 하네요. 성게의 주요 먹는 방법으로는 생선회 · 초밥..

코코넛효능 및 성분 [내부링크]

음 코코넛효능 및 성분, 코코넛은 열대 지방에 널리 분포하는 야자과 식물 인 코코넛 열매입니다.코코넛이나 야자의 원산지는 알려져 있지 않지만 열대 아시아 설이 유력합니다. 이용 가치(價値)가 높고 자금 수입..

술 칼로리 낮은것과 주의점 [내부링크]

이번에는 술 칼로리 랭킹 톱 10을 소개합니다! 살찌기 어려운 술은 무엇일까요? 연말 송년회 시즌이 끝났다고 생각되면 다음은 신년회, 연말에는 송별회가 신년에는 환영회...등 결국 일년 내내 회식 시즌이 도래..

사회 공포증 원인 맟 치료 [내부링크]

이번에는 사회 공포증 원인 및 치료에 대해서 정리해볼까합니다. 사람들 앞에서서 최고의 긴장감과 불안감에 시달리고 심박수가 올라가거나 손발이나 목소리가 떨려버리는 사람은 "사회 공포증"이라는 병일지도 모..

입술 갈라짐 원인 뭘까요? [내부링크]

 이번에는 입술 갈라짐 원인에 대해 정리해봤어요. 추운날 피부 건조도 신경이 쓰이지만, 입술도 거칠어지고 있지 않습니까? 윤기있는 통통하고있는 입술의 여성은 아주 매력적으로 보이지만 반대로 입술이 마르..

우유 배탈 예방법은 뭘까? [내부링크]

이번에는 우유 배탈이나 설사가 일어나는 원인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우유에는 칼슘 듬뿍 들어있습니다. 우유는 몸에 좋다는 이미지가 있는데요. 그러나 몸에 좋은 우유나 유제품을 섭취했는데 배탈이 나는경우..

철분이 많은 음식 일일 섭취량? [내부링크]

 이 철분이 부족하면 철분이 많은 음식을 먹는게 좋습니다. 계란(鷄卵)노른자나 육류(肉類), 견과류, 굴등이 있습니다. 철분이 부족할 경우(境遇) 어지럽거나 피로감(疲勞感), 빈혈(貧血)이 생길 수 잇어서 특히..

아마씨유 먹는법 섭취량 [내부링크]

 음.. 아마씨는 최근들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콜레스트롤을 줄여준다고 알려지면서 마트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아마씨유 먹는법은 어떻게 될까요? 아마씨는 생으로 먹으면 독성이 있어서 볶아서 먹어야 되는데요..

웰시코기 성격 몇가지 정리 [내부링크]

 원산지는 영국인 다리가 짧아 슬픈 웰시코기 인데요. 웰시코기 성격은 자신감이 있고 사납지 않은게 특징입니다.원래 영국에서 가축몰이를 하던 개로 개발되었는데요. 웰시코기 몸집이 작은건 큰 가축 사이로 이..

마카다미아 칼로리 및 성분 [내부링크]

하와이 기념품이라는 인상이 강한 마카다미아이지만 원산지는 호주. 그래서인지 퀸즐랜드 너트라고도합니다. 마카다미아 칼로리는 100g 당 695kcal입니다. 의외로 일본에서는 영어 발음에 가까운 마카다미아라고..

생강가루효능 쇼가올 진저롤 [내부링크]

 예로부터 약재로 사용되었던 생강, 원산지는 인도 및 동남아시아로 추정되는데요. 생강은 김장 담굴때 빠질 수 없기 때문에 한국사람에게는 친축한 재료일겁니다. 생강은 생강과 생강속의 다년초입니다. 양념으..

해바라기씨 성분 및 칼로리 [내부링크]

 태양을 닮은 외모를 가진 여름 꽃으로 친숙한 해바라기. 해바라기 씨앗 자체라고하면 다람쥐와 햄스터가 가지고 있는 애완 동물의 먹이라는 이미지가 강합니다. 그러나 호박씨처럼 영양분이 풍부한데요, 해바라..

피스타치오 효능 및 원산지 [내부링크]

독특한 풍미등 견과류의 이단아적인 느낌이있는 분도 계실지도 모릅니다. 풍부한 영양과 뛰어난 맛에서 마카다미아 너트와 아몬드는 "견과류의 왕", 피스타치오는 "견과류의 여왕"이라고도 하고있으며, 녹색의 보..

후추의 역사 어떻게 되나? [내부링크]

인도가 원산지인 후추입니다. 후추는 후추과 후추속의 식물 열매로 만든 향신료 모두를 말합니다. 고추, 겨자와 함께 세계 삼대 향신료의 하나로되어 있으며, 후추의 역사는 원산지인 인도에서 기원전 2500-3000년..

꿀풀 효능 및 유래 [내부링크]

 아시아에 넓게 분포하는 꿀풀입니다. 최근에는 항산화 작용이 높은 안티 에이징 재료로와, 건초열이나 알레르기 성 피부염 등의 알레르기 완화에 도움 식재료 및 꿀풀 효능으로 사용되고 이습니다. 미용과 건강..

파슬리 효능 petroselinon [내부링크]

 국화 꽃과 함께 먹을 수는 있지만 식감과 쓴맛이 골칫거리로 불리는 존재이기도합니다. 요리에 첨부되어있는 파슬리를 먹지 않는 사람은 80 % 이상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다지 친숙함이 없는 야채라고 말할 수 있..

바질 효능 및 칼로리 [내부링크]

싱그러움에 은은한 단맛과 매운를 가진 일본에서도 인기가 있는 허브, 바질이라고도 불리고 있습니다. 이탈리아에서는 빠뜨릴 수없는 존재로, 바질 효능으로 면역력 향상 감기 예방,노화 예방,변비 개선등에 도움..

산초 효능 및 japanese pepper [내부링크]

상쾌한 향기와 독특한 매운 자극을 가진 산초. 산초는 운향과 초피 나무속의 낙엽 관목으로 국내에서는 가루로 만들어 추어탕에 사용하기도합니다. 산초 효능으로 집중력 향상,위장의 작용을 돕는,혈행 촉진 오한..

해송이버섯 효능 및 부나시메지 [내부링크]

 일본에서는 부나시메지라고 불리는 해송이버섯은 실은 다양한 종류가 있지만, 일본에서도 북쪽은 홋카이도, 남쪽은 큐슈까지의 범위에 자생하고 있습니되는 버섯입니다. 국내에선 느티만가닥버섯으로도 불립니다..

표고버섯 특징 및 칼로리 함량 [내부링크]

흠..표고 버섯, 일본사람에게 더 인기가 있는 버섯인데요. 주로 전골(나메),국물,조림용으로 사용되기도 하고 건조해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일본, 중국, 한국, 대만 등에 자생하고있으며. 표고버섯 특징은..

팽이버섯 칼로리 및 특징 [내부링크]

흠..팽이버섯이라고하면 슈퍼에 가면 꼭 팔리고 있고, 찌개나 야채 볶음 등 다양한 형태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익숙한 버섯인데요. 팽이버섯은 피로 회복 및 신진대사 향상,변비 및 장내 환경 개선에 도움..

사과주스효능 폴리페놀 [내부링크]

일본에서는 "사과가 빨갛게되면 의사가 파랗게된다"라는 말이있을 정도로 옛날부터 건강에 좋은 과일로 알려져 있습니다. 병문안을 할때 단골로 사용되는 과일이며 배와 같은 선물 바구니에 담아 판매하는 곳이 많..

흰머리 새치 차이 사전의미 [내부링크]

가끔 부모님과 TV를 보다가 옆에서 "너 머리에 새치있다"라고 들을때가 있습니다. 그럼 "흰머리가 아니고?"라고 하는데 문득 흰머리 새치 차이점은 뭘까 궁금할때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에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코골이 줄이는 방법 및 원인은? [내부링크]

 평소 생활습관에 문제가 있을 경우 쉽게 고쳐지지 않기 때문에 코콜이 원인(原因)이 되는 습관이 있다면 서둘러 고치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 무호흡증이 가장 좋지 못한데요. 이번에는 코골이 줄이는 방법(方法)..

아몬드 칼로리 얼마일까? [내부링크]

영양이 풍부해 건강이나 미용에도 효과가 있어서 꾸준히 챙기면 좋은 식품입니다.  아몬드는 남녀노소 건강을 위해 하루에 얼마나 섭취(攝取)하면 좋은데요. 이번에는 아몬드 칼로리는 얼마나 되는지 정리해봤습..

아마씨 먹는방법 및 보관법 [내부링크]

생명의 씨앗으로 불리는 아마씨입니다. 최근에 많이 부각되는 씨앗이기도 하는데요. 아마씨는 산화되기 쉬워서 아마씨 보관법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아마씨 먹는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에 대해..

신혼부부 임대아파트 자격요건 [내부링크]

 결혼을 하거나 준비하려는 분들은 고민을 하는게 결혼준비도 있지만 집마련을 하는게 가장 고민입니다. 전세는 보기 힘들고 가격도 비싸지고 있으니 전세가 매매값과 비슷하게 되고 있는게 현재 실정이지요.이럴..

마테 차의 효능 그리고 부작용 [내부링크]

마테치는 걸그룹의 CF때문에 인기가 생겼습니다. 본래 마태차는 파라과이나 브라질등 남아메리카에 지역에 위치해 그쪽 지방에서 녹차처럼 마시던 음료였는데요. 국내에서는 그리 많이 알려지지는 않았죠. 마테 차..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순서 [내부링크]

새해가 밝았습니다. 3월이나 4월달이 되면 여러 서류들이 필요한데요. 그 중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도 있습니다. 대부분 필요한 곳은 금융권에서 필요한데요. 증빙서류기 때문에 재직증명서와 같이 서류를..

무릎이 아프다 이유는? [내부링크]

 나이가 들면 서서히 무릎이 시리거나 아플때가 있습니다. 무릎이 아프다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어서 통증이 있을 경우 빨리 대처하는 것이 필요하겠지요. 무릎관절, 무릎연골..등 어느 부위에서 통증이 있는지 모..

식초 활용법 다섯가지! [내부링크]

흠.. 요리에 신맛을 줄수 있어서 빠질 수 없는게 식초인데요. 식초는 자취생들에게도 유용한 물건입니다. 바로 싱크대 배수구 냄새를 줄여주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죠. 이런 식초 활용법은  몇가지 더 있는데요...

아사이베리먹는법 무엇이 있을까? [내부링크]

최근에 방송에서 많이 나오는 과일이 베리 종류입니다. 빌베리, 아사이베리, 블루베리..등 여러 과일이 소개되고 노화방지에 도움이 된다고 소개되는 영상이 있는데요. 이 아사이베리먹는법은 용도에 따라서 무궁..

스트레스에 좋은 음식 몇가지 [내부링크]

 만병의 원인인 스트레스는 해소를 해야 다른 질병이 생기지 않습니다. 뭐...그렇지만 스트레스가 0%가 되기는 어렵지요. 평소에도 많이 쌓이는게 스트레스이기 때문입니다. 이번에는 스트레스에 좋은 음식에 대..

동의보감 불면증 원인 및 해소법 [내부링크]

편안하게 잠을 잘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직장인이나 수험생들은 잠을 못자거나 얕은 잠을 자는게 많은데요. 동의보감 불면증 원인은 스트레스나 심리적인 원인이 가장 크다고 합니다. 질환으로 인해 발생되긴..

귀에서 삐소리가 나요 이명? [내부링크]

 운동을 심하게 하다보면 잠시 멍할때가 있는데요. 이럴때 귀에서 삐소리가 나요. 이 이명의 원인은 여러가지인데 가장 많은 것이 내이의 이상입니다. 일단 소리가 크게나면 병원에가서 진단을 받아보시는게 좋습..

콜레스테롤에 좋은 음식 뭘까? [내부링크]

흠.. 콜레스테롤은 HDL, LDL 두 가지가 있으며 간단히 나쁜 콜레스테롤(LDL)/좋은 콜레스테롤(HDL)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만일 과잉 섭취할 경우 혈관에 영향을 주어 동맥경화를 일으키지요. 때문에 콜레스테롤에..

만성피로에 좋은 음식 관련정리 [내부링크]

야근이나 일을 하다보면 피곤함이 많이 몰려오는데요. 특히 월요일만 되면 피곤함을 많이 느끼는데요. 만일 두통, 수면 장애 등이 자주 나타나면 만성피로를 의심해보고 만성피로에 좋은 음식을 챙기는 것이 좋은..

저혈압에 좋은 운동 관한얘기 [내부링크]

 흠..저혈압이신분들이 운동을 한다고 하면 여러 운동을 걸러서 도움이 되는 저혈압에 좋은 운동을 찾아봐야되는데요. 운동을 한다고해서 증상이 100% 개선되는 것은 아니지만 꾸준히 한다면 다른 신체기능을 향..

배에서 꾸르륵소리 뭘까? [내부링크]

 새벽이나 아침에 일어나면 배가 고픈 것도 아닌데 배에서 꾸르륵소리가 나는 경험이 있을 것 같은데요. 특히 공공장소에서 소리가 나면 창피하기도하고 부끄럽기도 합니다. 공복도 아닌데 배에서 꾸르륵소리가..

눈 건강 생활수칙 관한 몇가지 [내부링크]

 눈은 사람이 살아가는데 중요한 장기입니다. 눈에 초점이 맞지 않으면 안경을 쓰게 되고, 야근이나 밤늦게 행동하면 눈이 쉽게 건조해지고 피로해지는데요. 이번에는 눈 건강 생활수칙 관한 몇가지에 대해 정리..

눈에 좋은 차 네가지 CupTea [내부링크]

눈은 세상을 보여주는 통로같은 존재 입니다. 만일 인간이 진화하면서 눈이 퇴화 했다면 박쥐처럼 초음파로 사물을 구분했을 수 도 있겟지요.하하:D 이 눈은 쉽게 피로해지기 때문에 눈에 좋은 차를 마시는게 도음..

눈에 좋은 음식 및 성분 [내부링크]

사무실에서 컴퓨터를 많이 사용하다보니 눈이 쉽게 피로해지는것 같습니다.  스마트폰도 마찬가지 인데요. 자주 사용하면  시력이 예전보다 저하된 느낌이 들고 눈이 침침해집니다. 눈에 좋은 음식은 최근에 많..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몇가지 [내부링크]

체내에 콜레스트롤이 많으면 이로운 것보다 해로운게 더 많은데요. 혈액속에 있으면 혈류를 방해하고 각종 혈관질환을 유발하기 때문에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을 먹어가면서 콜레스트롤 수치를 줄이는게 좋습니다..

퀴노아 효능 및 영양분함량 [내부링크]

비름과에 속하는 퀴노아입니다 .쌀보다 조금 작고 둥근 모양으로 조리가 쉬우며 녹말, 단백질,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한데요. 퀴노아 효능으로는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당뇨병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퀴노아는..

율무효능 및 칼로리는? [내부링크]

흠...베트남이 원산지인 율무입니다. 필자는 율무하면 율무차가 떠오르는데요. 자판기에 나오는 율무차 어렸을때는 많이 마셧는데 지금은 커피만 마시네요.     하하:D 율무효능으로는 신진대사를 좋게하며,..

호밀 효능 및 칼로리 [내부링크]

원산지는 서아시아에서 카스피해 일대라고 알려진 호밀입니다. 호밀은 영명으로 Rye라고 불리는데요.  봄철에 수확하는 작물입니다. 한국에서는 거의 재배되지 않고 수입하고 있습니다. 호밀 효능으로는 당뇨병..

메인보드 확인법 무엇일까? [내부링크]

보통 컴퓨터를 새로 사거나 주변부품을 구매하려고 하다보면 본인이 가지고 있는 메인보드에 지원이 되는지 확인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이 메인보드 확인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의외로 간단합니..

atm 무통장입금 방법 확인은? [내부링크]

흠.. 필자가 어렸을때 게임머니를 충전하려고 무통장 입금을 하곤 했는데요. 은행보다는 눈치보여서 ATM기로 했었지요. atm 무통장입금 방법은 그당시에는 어찌해야될줄 모르고 뒤에 대기하는 사람도 있어서 땀 뻘..

화장실자주가는이유 개선법은? [내부링크]

소변을 느끼고 밤중에 몇 번이나 화장실을 들락날락하면, 점점 짜증도 나고 예민해지기도 하는데요. 화장실자주가는이유는 빈뇨[瀕尿]러는 증상이 문제가 됩니다. 남녀를 불분하고 당뇨병이나 심부전등 병이 있어..

냉한 체질 원인 및 조언 [내부링크]

이렇다 할 병도 없으면서 손발이 차다면 한방에서는 냉성[冷性,냉한체질]이라고 부르는데요. 냉성은 질병이 아닌 체질입니다. 서양의학에서는 냉성이라는 개념이 없고 동양에서만 그리 부르지요. 냉한 체질 원인으..

화분증 증상 및 개선방법 [내부링크]

흠.. 화분증은 알레르기의 일종인데요.  주로 3월말에서 5월초 8월 중순에서 9월 말까지 나타나는데요. 화분증 증상이 꽃가루가 날려서 일어나는 알레르기이기 때문에 꽃가루 날리는 날에는 화분증도 많이 생깁니..

혈압이 낮으면 어떻게 해야될까? [내부링크]

 저혈압이란 수축기 혈압이 100mmHg이하인 상태를 말하는데요. 특히 혈압이 낮으면 병이라고 할 수는 없고 저혈압증이라 하는게 맞다고 생각되네요. 혈압이 높은 사람에 비하면 혈압이 낮은 사람 쪽이 장수한다는..

설사를 자주해요 개선과 예방은? [내부링크]

 음식물은 위 소장 대장 순서로 운반되고 그 사이에 영양이나 수분은 흡수되는데요. 그 후에는 변으로 만들어집니다. 이 과정에서 트러블이 생기면 설사를 자주해요. 설사에는 급성과 만성이 있는데 급성은 과식..

변비 해결 방법 및 조언 [내부링크]

 흠.. 오늘은 기필코 쾌변을 하자 마음을 먹지만 신경성인지 변이 굳은건지 쾌변은 물 건너간 날들이 많습니다. 변이 나오지 않아 고통을 겪는 상태를 변비증 또는 변비라고 하는데요. 변비 해결 방법으로는 식이..

구취 원인 개선법은 어떻게? [내부링크]

 인간의 입안에는 대략 100억개나 넘는 세균이 살고 있는데요. 이 세균이 신진대사로 나오는 점막이나 음식물의 찌꺼기를 분해하여 구취를 발생시키기도 합니다. 구취 원인은 범위가 넓은데요. 입안이 건조해서..

구내염 원인 및 개선방법 [내부링크]

 입안을 깨끗이 하지 않으면 잡균이 번식해 구내염이 생길 가능성이 높은데요. 몸이 건강한 경우 점막에도 저항력이 있어 병으로 되지 않지만, 감기나 피로로 면역력 및 영양상태가 떨어지는 경우 구강내에 있는..

가슴이 쓰려요 예방과 개선법 [내부링크]

의식주의 식(食)은 사람이 살아가는데 참 중요합니다. 먹는게 중요하지만 과다하게 먹는게 오히려 몸을 상하게 하죠.  가슴이 쓰려요 같은 생각을 한다면 위액이 역류해서 가슴이 쓰리는데요. 보통 위액이 식도로..

위가 아픈이유 원인과 개선법 ? [내부링크]

음.. 위액은 PH2의 강한 산인데요. 위 점막은 점액을 내어 위산에서 자신을 보호하게 됩니다. 위가 아픈이유는 점막 손상이나 파져 있기 때문인데요. 이번에는 이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1. 원인은 무엇일까?  ..

어깨가 결릴때 원인 및 해소법 [내부링크]

흠.. 일을 하다보면 어깨가 결릴때가 있는데요. 의자에 편하게 앉아 있어도 어깨의 근육이 긴장되어 있으면 결리는 경우가 생기지요. 이런 경우는 무거운 머리는 계속 지탱하고 있는데 몸의 자세는 오랫동안 같은..

눈이 피곤할때 예방과 개선법은? [내부링크]

의외로 눈의 주변에는 무수히 많은 모세혈관이 지나가고 있는데요. 몸이 나빠지면 몸이 붓기 시작하다가 눈이 빠질듯이 아픈게 눈의 혈압이 높아져서 통증을 느끼는 경우도 있죠. 눈이 피곤할때는 일단 밝은 조명..

현기증 증상 및 예방법 [내부링크]

흠.. 최근에 음식을 보면서 "빨리 음식 주세요 현기증난단말이에요"라는 말을 젊은 세대면 들어봤을겁니다. 현기증 오래 앉았다가 일어나면 주변이 어두워지고 깜깜해지는 증상이 현기증인데요. 이번에는 현기증..

밤에 잠이 안올때 이렇게 해보자 [내부링크]

몸이 활동하고 있을떈 교감신경이 작용하고 수면에 들어갈 땐 부교감신경이 작용하는데요. 이 두개의 신경 교체가 안될 때 흔히 밤에 잠이 안올때가 됩니다. 잠이 안오는건 여성인경우 폐경이거나 월경일때 잠이..

감기에 좋은 차 무엇? [내부링크]

흠..감기란 코, 입안, 인후, 인두, 기관지를 총칭하는 상기도에 급성 염증을 일으키는 것을 말하는데요. 목이 붓거나 아프고 콧물,고열,기침,재채기,두통,오한 등이 나타나는데요. 감기에 좋은 차와 예방 방법은..

신장이 안좋을때 증상 ? [내부링크]

이 신장은 체내의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하는 기능을 가진 장기인데요. 체내의 혈액을 여과시켜 오줌과 함계 노페물을 방광으로 보내고 배설합니다. 이 신장이 안좋을때 증상은 신부전이나 신염,신우신염, 당뇨병,..

간 건강 지키는 방법 무엇? [내부링크]

직장을 다니다보면 술자리가 많이 있습니다. 술을 많이 마시면 지방간이 생겨 몸에 해로운데요. 되도록이면 절주를 하는게 몸에 이롭겠지만 뭐..그게 쉽게 되나요? 하하:D 술은 마시되 양을 줄이는 정도로 노력하..

심장병 예방과 치료 및 관상동맥 [내부링크]

이 심장은 심근이라는 근육으로 되어 있으며 전신에 혈액을 송출하고 있는데요. 심근에 혈액을 공급하고 있는게 관상동맥이며 이의 내강은 아주 좁기 때문에 만일 동맥경화가 일어나면 협심증이나 심근경색을 동반..

뇌졸중 예방 음식 무엇인가? [내부링크]

최근에 방송에서 드문드문 언급되는 질환이 뇌졸중입니다. 이 질환은 한번 걸리면 치명적인 질환이기도 한데요. 뇌졸중에는 뇌경색/뇌출혈 두가지의 질환이 나타나는데요. 이런 질병에 걸리지 않기 위해선 뇌졸중..

당뇨병 예방과 치료 요양식 이야기 [내부링크]

이 당뇨병이라는 단어는 의미는 간단할지 모르나 한번걸리면 평생을 짊어지고 가는 병이 당뇨병이기도 합니다. 그만큼 당뇨병 예방과 치료 요양식 섭취도 중요하지만 꾸준한 운동과 식습관을 바꾸는 것도 도움이..

동맥경화 예방 음식 무엇? [내부링크]

본래 동맥에는 탄력성이 있습니다. 그렇지만 동맥벽에 콜레스트롤과 칼슘이 쌓이게되면 동맥벽이 두껍게 되어 굳게 되는경우가 생깁니다. 이게 동맥 경화라고 하는데요. 이 질병이 걸리면 혈관의 흐름을 방해해 여..

대상포진에 안좋은 음식 및 좋은음식 [내부링크]

 주로 노령층에서 걸린다고 알려져 있는 대상포진은 최근에는 20-30대에서도 걸리는 질환이 되었습니다. 식습관의 변화와 체중을 줄이기 위해 영양불균형을 택하는 사람이 많기 때문인데요. 대상포진에 한번걸리..

멍이 잘드는 이유 및 질병 [내부링크]

 일을 하거나 운동을 하다보면 자기도 모르게 다리나 팔에 멍이 드는 경우가 있습니다. 뭐..대부분 하루 이틀 정도면 멍이 자연스레 줄어드는데 어떤분은 그 주위에 멍이 또 생기는 사람도 있더군요. 이 멍이 잘..

녹차팩 효능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피부는 여름철에만 잘 관리하면 된다고 생각하지만 여름 못지 않게 가을에도 신경써야되는데요. 가을에는 일교차가 심하고 기후가 건조하기 때문에 피부 수분도 쉽게 잃고 잔주름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녹..

망고 칼로리 한개는 몇일까? [내부링크]

 구아바 구아바 망고를 유혹하다가 나오는 망고(?)입니다. 하하:D 필자는 망고쥬스를 먹으면 왠지 달달한 케첩맛이 나는 것 같은데요. 그래도 아이스크림으로 먹으면 맛있는 망고입니다. 맛을 좋지만 망고 칼로리..

낫또 효능 및 나토키나제 [내부링크]

 일본 드라마나 방송을 보면 젓가락으로 돌리고 돌리고 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바로 낫토에 있는 끈때문에 그런데요. 그 끈에 있는 성분이 좋은 성분이라 많이 나오게 하는거지요. 콩을 발효한 식품인 낫또는 일..

몸이 붓는 이유 대처방법? [내부링크]

 주로 여성분들이 몸이 쉽게 붓는데요. 대표적인게 다리인듯 싶습니다. 몸이 붓는 건 여러 원인이 수반되어 나온 결과인데 알려진 몸이 붓는 이유로는 몸이 피곤하거나 스트레스, 호르몬 불균형, 혈액순환등이 되..

마누카꿀효능 먹는법은? [내부링크]

 흠.. 요새 목감기에 걸리는 분들이 많은듯 합니다. 감기에 걸리면 도움이 되는게 꿀이기도 한데요. 한국에서는 꿀하면 그냥 꿀로 생각하지만 서양에서는 유명한 꿀이 마누카꿀이 있습니다. 마누카는 나무이름인..

아몬드 하루 섭취량 얼마? [내부링크]

필자가 대학시절만하더라도 견과류는 땅콩,호두 등이 전부(?) 였는데요. 외국에서 많은 견과류가 들어오면서 그 중 아몬드가 있습니다. 아몬드는 혈액순환을 좋게하고 단백질 지질 탄수화물, 미네랄이 풍부해 아몬..

감기 기침 심할때 대처방법 [내부링크]

 환절기에 쉽게 걸리는 질병이 감기 입니다. 감기는 대부분 치료가 가능한 질병이지만 가령 면역력이 떨어져있는 환자라던지 노인은 심하면 감기 기침에서 폐렴까지 오는 치명적인 질병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환..

방울양배추 효능 먹는법은? [내부링크]

 마트에가면 방울만한 작은 양배추가 종종 눈에 띄는데요. 이 생소한 배추는 통상 방울양배추라고 부르지만 자세한 이름은 브뤼셀 싹양배추(Brussels Sprout)라고 불립니다. 주로 샐러드용으로 사용되는데요. 한..

사과 칼로리 얼마인가? [내부링크]

 필자는 아삭한 식감으로 습관적으로 먹게되는(?) 사과는 비타민C가 풍부해서 피부미용에 좋고 폴리페놀이 있어 항산화작용으로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또한 사과산과 유기산이 있어서 피로회복에도 도움을 줍니다..

가슴이 답답한 증세 왜그럴까? [내부링크]

 필자는 운전을 자주하는데 가끔식 가슴이 답답할때가 있습니다. 가슴이 답답한 증세가 있으면 그냥 음식을 잘 못먹었거니 하고 넘거가곤 했는데요. 저는 화를 더키웠던 케이스 같습니다. 운전하다가 기흉에 걸리..

고양이꿈 귀엽고 앙칼져보이는 냥이 [내부링크]

 때로는 귀엽게 보이고 떄로는 앙칼져보이는 고양이, 개와 비슷하게 사람과 가장 가깝고 친밀한 동물중에 하나이며 이에 고양이도 주인을 잘 따릅니다. 머...고양이 성격에 따라 귀차니즘이 있는 고양이도 있지만..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 방법 [내부링크]

 사회적으로 어려운 계층에게 문화예술프로그램 관람과 여행,스포츠 관람을 이용할 수 있게 도와주는 카드, 문화누리카드입니다. 얼마가 들어 있는지 알고자하면 간단한 방법이 웹에서 문화누리카드 잔액조회해보..

온라인게임의 엔딩은 끝이 없는것 같군 [내부링크]

흠.. 온라인게임의 엔딩은 끝이 없는것 같구나. 일회성 게임은 싫증이 나면 안하면되지만 온라인게임은 엔딩없는 노동(?) 같다. 그래서 게임을 삭제 했다. 뿌듯.^^

ok저축은행 예금 및 적금 금리 [내부링크]

2000년대만 하더라도 재태크 붐이 일어나서 방송에서도 나오고 했는데요즘에는 여유자금이 있으면 하는것도 괜찮다라는 인식이 강한 것 같습니다. 종잣돈을 모으는건 적금이나 예금을 들어 돈을 모으는 방법이 있..

lh주택공사 임대아파트 입주조건 확인 [내부링크]

 최근에는 전세가격이 비싸짐에 따라 월세가정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서민을 위한 주택이 임대아파트이기도 합니다. lh주택공사 임대아파트 입주조건은 세대구성원 전원이 무주택자이며 고시한 소득 및 자산 보유..

KB국민다담카드 혜택 대해서 [내부링크]

 요즘 카드도 여러 생활혜택이 주어지고 있어, 장을 보거나 물건을 구매할때 혜택이 많은 카드를 골라서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KB국민다담카드에 대해 정리해볼까하는데요. 직장인들에게 혜택..

gs칼텍스 상품권 사용처 찾아보자 [내부링크]

흔히 기념일이나 지인의 생일이 다가 올때 선물을 하게 되는데요. 필자는 조금이라도 알뜰하게 구매하기 위해 상품권을 유용하게 사용합니다. 찾아보면 몇가지 혜택도 있고..  이왕 구매하는거 할인해서 구매하..

2000cc 자동차세 계산 순서 [내부링크]

필자가 자동차면허를 따고 나서 차량을 부모님께 받아서 아직까지도 사용하고 있는데요. 차량이 연식이 오래됐지만 그래도 잘굴러가는 차량이죠. 제 차량도 2000cc가 넘는데요. 2000cc 자동차세를 처음 납부했을때..

단열뾱뾱이 활용법 몇개 [내부링크]

 날씨가 추워지면 창문에 단열뾱뾱이같은걸 붙이곤하는데요. 유리에서 나오는 찬기운을 줄여주는데 효과가 쏠쏠합니다. 필자가 자취를 했을때 참 많이 했는데, 창문이 두개밖에 없어서 "허이" "헛~!"하면 금방끝..

raw 파일 변환 관한 이야기 [내부링크]

요즘에는 DSLR이라는 단어가 어색하지 않습니다. 2000년대 전만해도 DSLR이라는 단어가 가깝게 느껴지지 않았는데 이처럼 친숙하게 느껴지는 이유는 친목도모 동호회 및 까페가 생겨나면서 주말에 사진을 찍는 사..

맥박 정상수치 범위 Pulse [내부링크]

운동을 하거나 사랑을 하면 많이 뛰는게 맥박입니다. 맥박은 영어로는 Pulse라고도 하는데요. 심장박동으로 대동맥 속으로 급히 유입되는 혈압이 동맥에 나타나는 현상이지요. 뭐.. 병실에서 아침마다 재는게 맥박..

아파트 등록세 취득세 계산순서 [내부링크]

보통 주택이든 아파트든 건물을 양도받으면 차익에 대한 세금 양도세를 내게되고, 자산을 취득하면 되면 취득세와 등록세를 내게 됩니다. 취득세 같은경우는 평수를 계산하여 위텍스에서도 가능하고 부동산11에서..

자동차 사고이력조회 방법은? [내부링크]

보통 첫직장에 들어가면 버스를 타는것 보다 자가용을 이용해 출근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통근버스를 이용해도 되지만 시간을 맞춰야되고 이런저런 불편함에 자가용을 선택하는것 같네요. 일반적으로 새차보다는..

아파트 관리비 조회 순서 [내부링크]

음.. 아파트도 아파트 관리비 조회가 가능하다는 사실은 얼마전에 지인한데서 들었습니다. 필자는 그냥 관리비용지만 보고 그냥 자체적으로 찍혀 나오는 줄 알았으나 관리비를 볼 수도 있더군요. 다만 전체 아파트..

인감증명서 대리발급 서류는? [내부링크]

음..인감도장은 잃어버려서는 안될 중요한 물건이죠? 인감증명서도 마찬가지인데요. 금융 관련하여 중요한 계약을 변경할때 필요한 서류가 인감증명서이기도 합니다. 인감증명서 대리발급이든 본인이든  온라인에..

양도소득세 면제조건 관해서 [내부링크]

국민이 살아가면서 국가에 납부해야하는게 세금입니다. 예전만하더라도 연말정산이나 복잡한 세금 관련해서 물어보거나 세무사에게 위탁해서 하는경우가 많았는데요. 현재는 인터넷 홈텍스에서 보다 쉽게 처리 가..

국민연금받는나이 이야기 [내부링크]

 직장을 처음 다니다보면 받는게 첫 월급봉투일건데요. 첫 월급이라 두근거리기도하고, 얼마나 들었을까보다 내가 일을 해서 받는 돈이라는 마음에 뿌듯함이 컷네요. 하하:D 그 중 국민연금이 있는데요. 나이가들..

그래픽카드 보는법 두가지 [내부링크]

게임을 하면 초등학생도 안다는 그 단어 바로 그래픽카드일텐데요. 뭐..게임을 하면서 컴퓨터를 하면서 빨리 습득하는게 컴퓨터 용어와 은어이기 때문에 컴퓨터 관련지식은 필자보다 초등학생들이 더 많을거라 보..

동영상 소리 제거 간단 방법 [내부링크]

 주로 영상장면을 편집할때 비디오/오디오를 분리해서 사용하곤 하는데요. 영상에 의도된 음악을 넣는 경우 동영상 소리 제거하여 비디오만 추출하기도 합니다. 이와 관련된 프로그램은 많이 있는데요. 그중에 간..

도미노피자 배달시간 몇시까지? [내부링크]

음..2000년대만 하더라도 피자라는 단어는 어색한 느낌이 있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피자하면 비싼음식으로 인식 했지만 지금은 어린이들의 주식(?)이 피자일 만큼 많이 먹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주말에 주문을 하..

증여세 면제한도 10년주기 [내부링크]

 자녀들이 성인이 되면 경제적 기반을 마련해주기 위해 집을 마련하여 증여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2000년대 전에는 대가족이 같이 살다보니 그럴일이 없었지만 현재는 단독 가정이 많아서 증여를 하는 경우가..

퇴직금 지급기준 및 요건 [내부링크]

 예전에는 직장이란게 한번 취직하면 정년이 될때까지 일할 수 있었는데요. 요즘에는 투잡, 쓰리잡등이 일상단어로 여길 정도로 취직/퇴직이라는 말이 어색하진 않습니다. 직장에서 근무를 해도 퇴직금을 지급을..

근로장려금자격조건 계산해보기 [내부링크]

일을 하지만, 많은 소득이 적어서 생활하는데 여려움이 있는 근로자 가구에 대해서  근로를 장려하고 실질소득을 지원하는 취지에서 하고 있는 근로연계형 소득지원제도입니다. 음… 만일 근로장려금자격조건에..

ems배송조회 Tracking Number [내부링크]

 최근들어 외국 쇼핑몰에서 구매하는 사람들 즉, 직구족이 그리 어색한단어는 아닙니다. 필자도 국내에서 팔지 않은 카메라 부품을 외국에서 주문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구매완료하고 받는게 추적번호[Tracking N..

차량등록증 재발급 순서는?? [내부링크]

음..자동차를 오래 타다보면 차량등록증이 낡아서 찢어지는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럴때 차량등록증 재발급을 신청하게 됩니다. 뭐...가까운 구청에서도 발급가능하지만 온라인에서도 가능합니다. 필자도 오래된 차..

자동차 할부 계산기 간단방법 [내부링크]

 음..차량을 구매하려면 알아야될게 시세일 것 같은데요. 얼마정도에 거래되는지 또는 할부가 어느정도 되는지 알아야 자금을 계획적으로 준비하고 마련할 수 있겠지요. 할부계산은 할부기간/이자율/원금/유예원..

속도위반 실시간 조회 주요순서 [내부링크]

 과속과 신호위반은 해서는 안되지만 속도를 즐기는 분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규정평균시속보다 10%이상으로 올려서 가는분들도 많습니다. 분명 과속은 참 위험합니다. 인지를 못할 뿐이죠. 사람의 생명은 한 개..

고등학교 성적조회 방법은? [내부링크]

음..나이스가 없었던 시절에는 직접 학교에가서 생활기록부를 발급받아서, 서류를 내곤 했는데요. 지금은 뭐든게 전자식이라 취업지원서를 작성할때도 고등학교 성적조회를 해서 입력을 하게 대부분 해놓고 있습니..

국토해양부 공시지가 표준과 개별 [내부링크]

 Ministry of Land와 Transport and Maritime Affairs가 합쳐진 국도해양부입니다. 원래 해양수산부와 교통부가 있었는데 2008년에 조직개편으로 통합되어서 국토해양부이죠. 해양이라는 단어가 있어서 바다와 연..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어떻게? [내부링크]

 음..한명으로는 地方稅 영문으로는 Local Tax라고 합니다. 지방자치단체가 재정수입을 충당하려고 관할 구역내에 주민들에게 부과하는 조세를 뜻하는데요. 뭐...매달 누런종이에 숫자적혀져있고 돈내라고 날라옵..

공무원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순서 [내부링크]

 추석이나 명절에도 집에 내려가지 못하는 젊은 세대들이 많다고 합니다. 뭐.. 그중에서는 운송에 관련된 공무원들도 매한가지인데요. 그들 중에선 집에 내려가고 싶지만 못 가는 사람도 있을거라봅니다. 그런 사..

포도 보관법 및 효험은? [내부링크]

 와인이나 과일자체로도 맛있는 포도입니다. 가을철에 많이 먹는 과일인데요. 열매를 식용, 잎과 열매, 씨앗은 약용으로 사용되는 포도는 동맥경화나 눈의 피로를 줄여줍니다. 주로 보라색을 가진 색상은 안토시..

캐모마일차 효능 chamomile [내부링크]

영어로는 chamomile[캐모마일] 독일에서는 kamille[카밀레]이라고 불리는 식물은 국화과에서 속합니다. 캐모마일차 효능으로는 국화 특유의 진정작용으로 자기전에 마시면 심신안정 및 긴장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과거환율조회 및 방법 [내부링크]

주로 외국에 돈을 송금하거나 받을 일이 있다면 필요한게 환율인데요. 송금을 하고 나서 대화를 하다보면 전일에 대한 환율을 알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뭐..여러 과거환율조회하는 곳이 있긴 하지만 가장 간편한게..

마리오아울렛 영업시간 및 주차비 [내부링크]

서울에 가산 디지털단지에 가보면 근처에 여러 IT회사도 있지만, 가리봉 로데오거리를 걸어가다보면 보이는게 아울렛매장입니다. W-몰,현대 그리고 마리오아울렛 영업시간은 약간의 차이가 있긴하지만 대략 10:30..

차량등록증 재발급 및 순서는? [내부링크]

 운송수단이 없었으면 급격한 산업화 발전도 없었을테죠. 그 운송수단중에 하나가 자동차인데요. 자동차를 구매하면 꼭 있어야하는 서류가 차량등록증입니다. 하지만 차량구매한지가 오래되면 오래될수록 종이도..

전자세금계산서 조회 순서? [내부링크]

음..직장인이라면 한번쯤 세금계산서라는 얘기를 들어 봤을겁니다. 필자는 물건을 발주할때 구매처에서 받는게 세금계산서인데요. 직접 구매처에서 받는경우 세금계산서를 종이에 적어서 받기도 하지만 실제 발급..

앵두 효능 Prunus Tomentosa [내부링크]

 여름철에 수확하는 장미과의 앵두입니다. 앵두는 북반구 온대지역 또는 중국이 원산으로 알려져 있으며 앵두 효능에서 혈액순환을 좋게하며,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열매는 달고 신맛이 있으며 5월-6월에 열리고..

붕어 효능 Crucian carp [내부링크]

 Crucian carp라고 부르는 붕어입니다. 붕어는 잉어 과에 속하는 물고기인데 식용이 가능한 물고기 입니다. 이런 붕어 효능은 비장을 튼튼하게 하고 위를 편하게 합니다. 흔히 붕어를 참붕어라고 부르지만 참붕어..

하이마트 영업시간 여러 확인법 [내부링크]

 필자는 오랫동안 썻던 스피커가 있었는데 얼마전부터 접촉불량인지 소리가 안나게됐습니다. 그래서 가까운 전자매장을 찾아봐야 되는상황이였는데요. 그 중 시간이 19:00시라 확실하게 영업하는 곳을 찾아 야겠..

자몽의 효능 Grape Fruits [내부링크]

 2000년대만해도 아는사람만 아는 과일이였는데, 최근들어 여러과일이 수입해오면서 두리안, 자몽, 구아바, 망고 등 국내에 새로 들어오게된 신상(?)과일이기도합니다. 자몽의 효능으로는 칼륨,칼슘,비타민C가 풍..

자동차세납부내역서 발급 순서는? [내부링크]

음..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이 되면 모든 세금 납부 관련 사이트는 거의 정지(?)되다시피 합니다. 하하:D 자동차세도 마찬가지 인데요. 자동차세를 납부를하고 소득세 신고기간에 자동차세납부내역서 발급하는 경우..

미강가루효능 쌀겨 [내부링크]

 쌀겨라고도 합니다. 보통 쌀겨를 가축의 먹이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미강가루효능으로는 노화방지 및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과일의 속안보다 겉껍질의 좋은 성분이 많듯이 쌀에서도 쌀껍질..

앞이빨빠지는꿈 어떤해석이 나올까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성장기 어린이들이 많이 체험하는 꿈의 하나로써 필자도 꿧을 정도로 일생에 한번쯤은 꾸게 될 꿈이지요. 앞이빨빠지는꿈은 주로 이별과 연관이 있다고 하는데요.  대부분 이빨빠지는꿈이 주변의..

잔대 효능 몇가지 주의점 [내부링크]

 Adenophora triphylla의 학명을 가진 잔대입니다. 이명(異名)이 사삼(沙蔘)이라고 불립니다. 전세계 약 50 종이 있으며 국내에서도 자랍니다. 이런 잔대 효능으로는 혈관을 깨끗하게 하거나 기침 또는 가래를 멎..

4대보험 가입증명서 발급 어떻게?? [내부링크]

 주로 구직이나 신청을 할때 신분이나 소득을 확인하게 필요한게 증명서인데요. 뭐.. 경력증명서나 건강보험 가입 확인서 등 참 많죠. 그중에 4대보험 가입증명서라는게 있는데요.  주로 간편한인터넷대출이나..

포도씨유 효능 무해한가? [내부링크]

최근에 튀김용 식용유도 여러 종류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올리브유처럼 포도씨유 효능으로는 불포화지방산이 대두유보다는 상대적으로 많아 동맥경화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마트를 가면 식용유를 요리조리..

주휴수당 계산법 수식은? [내부링크]

음.. 근로기준법상 1주일동안 일정기간 근로일수를 개근하면 노동자에게 1주일에 평균 1회이상의 유급휴일을 지급해야하는데요. 그 유급주휴일에 받는 수당이 주휴수당입니다. 음..이 수당은 근로기준법에 보장되..

사과 갈변 방지 하는 방법 [내부링크]

사각사각 들리고 맛도 있는 사과입니다. 어른 아이 할 것없이 좋아하는 과일이지만 잠시만 두면 사과가 갈변되는데요. 사과 갈변 방지하는법은 뭐..특별한건 없는데요. 이는 사과의 폴리페놀 성분과 연관이 깊죠...

석류 효능 선별 방법은? [내부링크]

이번엔 석류 효능에 대해 알아봅시다. 다산과 풍요의 상징을 가지는 석류입니다. 아프가니스탄,이란이 원산지이며  골다공증이나 갱년기 장애를 개선, 시력개선이나 눈의 피로를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추..

수박의 효능 및 보관법 [내부링크]

서과 또는 수과라고 불려진 수박입니다.  수박의 효능으로는 갈증을 해소시켜주며 칼륨이 많아 나트륨 및 노폐물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 동양권에서 많이 먹는 수박이지만 서양에서는 Watermelon처럼 '물만 많고..

달팽이효능 느리지만 이로운 [내부링크]

 나선형 원뿔형 껍데기를 가지고 있으며 몸을 보호하기위해 껍떼기 안으로 숨는 연체동물입니다. 건조한 지역에서는 살수가 없으며 습한곳에서 잘자랍니다. 달팽이는 점액성 물질을 분비하는데 이물질이 인체에도..

원두커피 효능 및 보관법 [내부링크]

 가을철에 수확하는 꼭두서니과의 콩입니다. 커피나무[Coffa Robusta 또는 Arabica, Liberica, Canephora]에서 자라는 커피콩을 볶아서 사용하는데 그 작업은 극한직업에 가깝습니다. 그래서 커피농장에서 일하는..

닭고기 효능 부위별 정리 [내부링크]

치느님이라 불리는 닭입니다. 꿩과 닭속에 속하며 인류의 단백질 공급원이기 때문에 닭은 인간에게 없어서는(?) 안될 동물이지요. 이런 닭고기 효능은 허약한 체질의 기를 보하고 유량(乳量)이 적은 사람에게 좋으..

맨드라미 효능 니아신 [내부링크]

 서양에서는 주로 관상용으로 사용되지만, 한방에서는 씨앗과 꽃을 각각 눈의 충혈을 줄여주거나 지혈을 하는데 사용했습니다. 맨드라미 효능으로는 기침가래를 완화시키며 신체활동을 보하는 역할을 돕습니다...

오렌지 효능 보관법 [내부링크]

 장미과에 속하는 열매입니다. 주로 봄철에 수확을 하며 에너지는 100g당 약 45Kcal를 가집니다. 오렌지 효능으로는 비타민C가 많아서 감기예방에 도움을 주는데요. 이 오렌지는 원산지는 인도 동북부이며 15세..

흰머리 나는 꿈 상황별 해석차이 [내부링크]

 원래 머리카락은 부모에게서 물려받은 재산이란 의미가 강합니다. 따라서 자신의 수명과, 자존심, 명성을 상징하면 흰머리카락이냐 검은머리카락이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흰머리 나는 꿈은 주로 고민이 많거나..

낙지 효능 주의사항 [내부링크]

Octopus minor라고 불리는 연체동물, 낙지입니다. 석거[石鋸]라고도 하며 낙지 효능으로 피부를 윤택하게 하며 피로회복 및 빈혈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오징어와 문어 같이 연체 동물이며, 생으로 먹기도 합니다...

굴의 효능 및 주의할점 [내부링크]

성질은 차고 맛은 단맛과 짠맛이 서로 어우러져 있는 굴입니다. 어패류이며 조개의 일종인 굴의 효능은 빈혈과 허한 체력을 보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번에는 굴 대해서 또한 굴의 주의할점은 무엇이 있을지 간략..

pcie ssd Sata 관련 정리 [내부링크]

 2000년대만 하더라도 HDD가 속도 빠른 저장장치였지만, ssd의 등장으로 플레터를 가진 HDD는 운영체제 R/W용이 아닌 자료저장장치로 전락해 버렸다. 이번에는 pcie ssd Sata에 대해 알아볼까한다. 최근에는 SSD..

고양이가 쫓아오는 꿈 해석은? [내부링크]

 귀여운 외모에 주인에 대한 애착심이 강한 동물입니다. 또한 일본에 어느섬은 고양이를 신으로 모시고 키우는 섬도 있습니다. 하지만 꿈에서 고양이가 쫓아오는 꿈을 꿨다면 의미는 무엇이 있을까요?? 고양이..

송담효능 및 피톤치트 [내부링크]

 소나무에 기생하는 덩굴인데 나무를 타고 성장하는게 특징입니다. 송담은 예로부터 약재로 사용했는데 송담효능으로 항산화물질이 있어 노화방지에 도움을 주며 피톤치트성분으로 살균작용을 돕기도 합니다. 또..

보리 효능 대맥 조맥이란 [내부링크]

 보리는 벼과에 속하는 곡물입니다. 한문으로 大麥(대맥)이라고 부릅니다. 에너지는 100g당 약 341Kcal로 쌀과 비슷합니다.  보리 효능으로는 노화방지 및 장운동을 원할히 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한 사람의..

인삼의 효능 및 칠효설 [내부링크]

 Panax ginseng의 학명을 가지며 뿌리가 사람과 비슷하다하여 인삼[人蔘]이라 불려집니다. 드룹나무과에 속하며, 인삼의 효능으로는 쇠약한 몸을 강화하고 피로회복, 소화기능 촉진, 기력회복에 이로운 작용을..

백복령 효능 및 성분 [내부링크]

 겉은 못생겼지만 속은 알찬 약재입니다. 일반적으로 음식으로 사용하지 않고 약재로 많이 쓰이는데 이번에는 백복령 관련하여 백복령 효능으로 어혈을 풀어주며 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춰줍니다. 백복령은 1-2년..

도꼬마리효능 주의해야할 약재 [내부링크]

 국화과의 한해살이 풀인데 열매가 특이해서 필자가 기억하고 있는 식물이지요. 멀리서보면 송충이가 군집해있다고 해야하나...그렇습니다..;; 이번 주제는 도꼬마리효능으로 주로 풍을 없애주고, 통증을 완화시..

예비군 준비물 몇가지 챙겨보자 [내부링크]

영원히 계속 될것(?)만 같던 군생활을 끝내고 예비군으로 편입되는데요. 머 예비군이 되셨으면 사회인으로써 한발짝 더 다가갔다고 봅니다. 필자는 군전역하고 나서 일주일정도 집에서 잠만잔듯 하네요.ㅋㅋ 예비..

고삼효능 주의해야할 약재 [내부링크]

 음..느삼이라고 불려지는 식물은 콩과의 속하며 여러해살이 풀입니다. 콩과에 속하기 때문에 콩과 유사한 성분이 많으며, 맛은 쓴맛이 납니다. 고삼효능으로는 항산화 작용, 해열, 이뇨작용으로 붓기를 가라앉히..

자두효능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벛나무속 장미과에 속하는 자두 입니다. 이명으로 오얏나무 리[李], 리실[李實]이라고 부르는데 이런 자두효능으로는 갈증해소 및 해열에 도움을 줍니다. 자두는 단맛이 강하며 날것으로 먹기도 하지만 잼이나..

모기한테 물렸을때 올바른 방법들 [내부링크]

이제 여름이 가고 가을이 다가 오고 있는데요. 시기에 안맞게 무슨 모기한테 물렸을때 방법에 대해서 쓰냐고 하시겠지만, 요즘에는 난방시설이 잘되있고 해서 겨울인데도 실내에 모기가 있는 경우도 있답니다. 그..

피칸 효능 호두의친척인 견과류 [내부링크]

 영어로 pecan이라고 하는데요 호두와 비슷한 견과루입니다. 미국에 있는 분들은 친숙한 견과류이며, 나무에서 열매로 자라는 견과류입니다. 피칸 효능으로는 눈의 피로를 줄여주며 노화방지 및 고혈압인 분들에..

잠 빨리 자는법 몇가지 정리 [내부링크]

하루의 피로를 해소할 수 있는 방법 바로 잠인데요.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듯이 하루에 한번 숙면을 취하는것이 중요한데, 문득 잠을 자려고 눈을 감아도 잠이 잘 안 올떄가 있습니다. 필자도 가끔 신경을 많이..

자취방 냄새 제거하는 방법 [내부링크]

개인의 공간을 가질 수 있고, 편안한 휴식처가 되긷하는 자취방인데요. 비가오늘날이면 왠지 퀴퀴한 냄새가 나는것 같기도 하고, 하여튼 이상한 냄새가 많이 납니다. 이런 자취방에 지인들이 온다면 더 신경쓰이는..

어성초 효능 주의사항 [내부링크]

삼백초과에 속하는 어성초입니다. 주로 목욕용품과 화장품에 사용되는데요. 주로 바르는 용품에 사용되는 이유는 최근에 아토피에 좋다는 말이 나돌아서입니다. 어성초 효능이 아토피에 도움이 된다는 말이 있어서..

삼백초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Saururus chinensis를 학명을 가진 삼백초입니다. 주로 습한 지대에서 잘 자라는데요. 강가나 물가에서도 잘 자랍니다. 이런 삼백초 효능으로는 장내환경을 개선하고 유익균을 증가시키며 변을 잘 보게 해주는데..

생강나무효능 생강이 아니다? [내부링크]

 이름만 들어봐서는 '생강이 나무에서 자라나?'라고 생각하실텐데요. 네..당연히 아닙니다. 생강나무는 생강냄새가 나서 생강나무라하지 생강이 자라는건 아닙니다. 생강과 생강나무는 전혀 다르지요. 생강나무효..

감잎차효능 감기예방에 좋은차 [내부링크]

 어른아이 할 것 없이 전연령이 좋아하는 과일 감입니다. 감은 잘익으면 단맛이 나지만 안익으면 떫은맛이 나는 과일인데요. 좋은 성분이 많긴하지만 감 잎에도 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어서 몸에 이로운데요. 감..

살구 효능 행인인가 [내부링크]

 장미과에 속하는 여름철 과일이 살구입니다. 영명으로 Apicot라부르고 이명으로 행인(杏仁), 덕아(德兒), 행자(杏子)라고 부릅니다. 이런 살구 효능을 보면 동맥경화나 당뇨병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한방에서는..

브로콜리 효능 어떻게 먹을까 [내부링크]

흔히 중화요리 중에 볶음밥을 시키면 옆에 브로콜리가 있습니다. 필자가 어렸을 때는 이 식물이 장식용인 줄 알고 안 먹었는데요. 의외로 브로콜리 효능이 많다는 걸 얼마 전에 알게 되었죠. 최근 들어서 '건강해..

감자튀김 칼로리 비교하면? [내부링크]

 젊은 세대들은 빨리나오고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패스트 푸드를 많이 먹는데요. 메뉴판을 보면 감자튀김 칼로리와 햄버거의 칼로기가 명시되어 있습니다. 머.. 메뉴글자만보고 지나쳐버리는 사람이 드문드문 있..

맥주 500 칼로리 얼마일까? [내부링크]

 보통 회식자리나 친구를 만났을때 꼭 먹는게 고기와 술인데요. 술은 많이 마시면 몸에 해롭지만, 적당히 마시면 술기운을 빌려 하고싶은 말이 줄줄(?)나오는게 술이기도 합니다. 필자가 아는 사람들은 대부분 남..

국화 영어로 무엇일까? [내부링크]

 국화.. 菊花하고 불려집니다. 서양에서는 장례를 치를때 사용하는 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한국에서는 선비의 절개[節槪]를 의미하기도 합니다. 이런 상징적인 의미가 있는 국화 영어로는 어떻게 적을까요? 네..

금광호수 드라이빙 코스 [내부링크]

안성시민에게는 친숙한 호수 금광호수 안성시민에게 친숙한 호수입니다. 머..당연한 얘기같지만요. 하하..; 금광호수는 안성시 금광면에 있는 인공호수이며, 필자가 느끼기로는 저수지에 가깝습니다. 안성시..

늙은호박효능 이야기 [내부링크]

 애호박,늙은호박,밤호박,단호박등 종류도 여러가지인 호박, 못생겼지만 속은 알찬 채소입니다. 명절에는 호박전이 필수 요리죠. 호박요리에 진절머리가 나는 새댁들이 많을거라 생각됩니다. 늙은호박효능으로 노..

황소자리 남자 성격과 연애상 [내부링크]

단어만 들어도 무서운 황소입니다. 머...전 황소하면 소간지(?)가 생각나지만요. 하하:D 저는 황소자리 남자인데요. 심심해서 별자리의 성격과 스타일을 찾아봤는데 너무나 비슷한 점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한번..

스티커 제거방법 대한 정리 [내부링크]

 흔히 플라스틱 병보다 유리재질의 용기에 붙어있는게 스티커입니다. 스티커는 겉은 종이로 되어 있기 때문에 잘 뜯어지지 않는데요. 이런 스티커 제거방법은 몇가지가 있습니다. 머..완벽하게 제거하려면 씻고..

소화 잘되는 차 몇가지 [내부링크]

 여름이 되면 후덥지근한 날씨에 야외에서 더위를 피하는 분들이 증가합니다. 그러다가 먹는게 야식인데요. 야식을 먹다보면 과식하는 경우가 흔합니다. 다음날되면 소화가 안되거나 속이 더부룩 할때가 있는데요..

달맞이꽃 효능 월견초 [내부링크]

 Oenothera라는 학명을 가지는 달맞이 꽃으로 대략 120종이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런 달맞이꽃 효능으로 리놀렌산이 있어 혈관계에 이로운 영향을 줍니다. 또한 거친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주기도 합니..

성인 권장 칼로리 몇일까? [내부링크]

 요즘에는 아침식사를 하고 출근을 하는 사람들이 적습니다. 머..가정이 있으시다면, 아침식사를 할 수 있겠지만 홀로 사는 집이면 아침식사를 하는게 더욱 힘들죠. 그렇다고 해도 하루 성인 권장 칼로리는 훌쩍..

비행기 귀통증 몇가지 팁 [내부링크]

 여행.. 이 단어만 들어도 바다 계곡이 생각나실텐데요. 최근에는 휴가철에 국내여행보다는 해외여행으로 눈을 돌리는 사람들이 많아 졌습니다. 머..신선함, 새로운 견문을 넓힐 수 있다는점에서 가는 듯하나 그..

장마 빨래 말리기 관련 팁 [내부링크]

 비오는 날이면 빨래를 어떻게 해야될지 고민이 됩니다. 냄새가 나기 때문에 날씨가 맑은날 세탁을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만일 내일 입어야할 옷이라면 세탁을 해야합니다. 여름철 장마 빨래 말리기 방법은 무..

기침가래에좋은음식 사즙고 [내부링크]

 최근에는 중국발 스모그 및 미세먼지로 인해 도심에서는 마스크를 끼고 출*퇴근하는 직장인들이 이제 흔히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먼지가 많으면 그만큼 호흡을 하기에 몸안에 가래도 많이 쌓이는데요. 기침도..

맥주 차갑게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캬~~펑~~병뚜껑 소리에 시원함을 느끼는 맥주입니다. 맥주는 미지근하면 맛이 없고 시원할 수록 맛이 좋은데요. 이를 더 차갑게 하기위해 얼음물에 담아 놓기도 합니다. 맥주 차갑게 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린스 트리트먼트 차이 ? [내부링크]

머리를 감을때 사용되는게 샴푸입니다. 머..비누로 머리를 감는 사람도 있겠지만, 샴푸와 같이 사용하는게 린스 트리트먼트 두가지입니다. 하지만 이 두가지가 어떤 기능을 하는지는 모발에 관심있는 사람 아니고..

닭발 효능 5가지 정리! [내부링크]

처음엔 징그러웠는데 먹으면 먹을 수록 뭐랄까 피부도 좋아지는 것같고, 다른 안주보다 속도 덜 거북하고(불론 불닭발 먹으면 속이 뒤집히지만..) 일반적으로 콜라겐이 많아서 닭발 효능이 족발이랑 비슷한가? 싶..

코 여드름 원인 무엇일까? [내부링크]

 여드름은 청소년기에서부터 시작하여 성인이 되서도 생기죠. 이는 위치에 따라 원인이 약간 달라진다고 하는데요. 코 여드름 원인은 호르몬의 불균형이나 스트레스,피지 과다분비가 큰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흰옷 김치국물 지우기 ? [내부링크]

 경조사가 있을때나 중요한 자리에는 흰색 셔츠에 정장을 입곤합니다. 이런저런 행동을 하다보면 몸에서 열이나고 자연히 겉옷을 벗게되는데요. 가령 뷔페에서 식사를 할때 이런 흰옷 김치국물이 묻는 경우가 있..

갈치칼치 정확한 의미 [내부링크]

Cutlassfish...갈치라고 합니다. 흔히 갈치라고 부르지만 어느 지역에서는 칼치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갈치칼치 이 정확한 의미는 무엇일까요? 한번 정리해 봤습니다.  갈치를 칼치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이는 영..

신발이 클때 작을때 대안법 [내부링크]

사람의 발을 보호해주는게 신발입니다. 발이 편할려면 신발이 본인의 발과 딱 맞아야 되는데요. 간혹 작거나 클때가 있습니다. 머..직접 신어 봤다면 그런일은 없겠지만 한편으로는 오래전에 신은 신발이 맞지 않..

강아지꿈해몽 몇가지 정리 [내부링크]

 사람과 가장 가까운 동물이라고 하면 흔히 개, 고양이를 떠올리는데요. 흔히 강아지꿈을 꾸게 되면 자칫 좋은꿈 같기도 하나 한편으로는 꿈은 실제와 반대로 연결된다고 해서 흉몽일까? 강아지꿈해몽에 대해 ..

태풍 종류와 위력 및 크기 [내부링크]

 안오던 비도 갑자기 많이 내리면 폭우로 변합니다. 몇 년 전부터 계속 다발성 폭우가 많이 내리는데요. 밑에 일본지역에서도 폭우가 내려 산사태등이 생겼다고 하네요..폭우가 내리면 몇 주 지나서 태풍이 오는..

김의 효능 및 유래는? [내부링크]

 음..김씨집안에서 만든 브랜드(?)명이 김입니다.[마...맞습니다..;;] 이 말이 맞는지? 아닌지? 아리송 한데요. 김..하면 하정우님의 그 유명한 사진이 생각나네요. 하하;; 이런 김의 효능으로는 미네랄이 많아..

호박씨 효능 및 유의사항 [내부링크]

 영어로는 Pumpkin이죠? Pumpkin하면 할로윈데이를 떠오르는데요. 호박도 애호박,단호박,늙은호박...등 여러종류의 호박이 있죠. 호박에 있는 호박씨 효능은 무엇이 있을까요? 면역력 증가 및 눈의 피로를 줄..

베이킹소다 활용법 몇가지 [내부링크]

손쉽게 구할 수 있고 활용 범위가 넓은 베이킹소다 가격이 저렴하고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어서 알뜰 주부들이 많이 사용하지요. 베이킹소다 활용법은 참 많이 있습니다. 외국에서도 여러 영상이 있고, 국내에서도..

아르간오일효능 및 원산지 [내부링크]

 주로 사막기후의 지역에서 자라는 아르간입니다. 이 식물은 주로 화장품에 사용되는 오일인데요. 국내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두발이나 피부에 사용되는 제품이 대부분입니다. 아르간오일효능 여드름 및 건조한 피..

머리카락 자라는 속도 얼마일까? [내부링크]

케라틴이라는 단백질이 주 성분인 머리카락입니다. 이 머리카락은 온도에 많이 민감한데요. 다른 설로는 사람의 노화정도와 계절 변화에 영향을 받는다고도 합니다. 머리카락 자라는 속도는 사람마다 많이 다른데..

콜라 활용법 몇가지 정리 [내부링크]

 더운날에는 시원한 음료수 한잔 마시는게 최고입니다. 필자도 음료수를 좋아하는데요. 음료수를 마시다보면 가끔씩 조금 남은 콜라가 생깁니다. 또한 김도 빠지게 되면, 먼가 김치찌개에 김치가 없는 느낌이라..

밥 먹고 졸린이유 혈액량 정도 [내부링크]

 인간의 의식주 중에 식은 중요합니다. 식물도 물과 토양의 양분을 흡수하듯이, 인간도 영양분을 수시로 공급받아야 에너지를 만들고 활동을 할 수 있는데요. 이를테면 자동차 기름과 같죠. 아침 점심 저녁 식사..

인진쑥효능 성분 관련정리 [내부링크]

 보통 자라는 곳은 산기슭이나 길섶 들에서 자라는데 봄철에 시골가면 어르신들이 쑥을 채취하시는걸 드문드문 볼수 있습니다. 이런 인진쑥효능으로는 해열작용 및 이뇨작용이 있어서 이로운 식물입니다. 인진..

비수리효능 성분 및 부작용 [내부링크]

 콩과에 속하는 풀 비수리입니다. 여러해살이풀이며, 아시아 쪽에서 많이 서식합니다. 가끔 예능보면 시장에서 '야관문'이라고 어르신들이 파시는 장면을 본적이 있으실겁니다. 네.. 맞습니다. 비수리는 야관문..

줄풀효능 잡초인가 약초인가 [내부링크]

 고장초라고 부르는 줄풀입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줄풀 또는 줄이라고 부르는데요. 논에 가면 자주 볼수 있으며 어르신들은 '잡초'(?)로 분류합니다. 하하..;; 잎은 버들모양이고 양옆으로 퍼지는 모양을 하는..

머리깍는꿈 꿈해몽 및 상징 [내부링크]

 꿈은 과거의 자신의 행동이 축적된 기억에서 뇌가 가장 인상이 깊었던 장면을 종합해서 만든거라고 합니다. 머리깍는꿈 같은 꿈해몽이 현재와 정확히 맞다고는 할 수 없지만, 본인의 과거의 행동이 꿈에 나오..

흰민들레 효능 Taraxacum albidum [내부링크]

 흰민들레 영어로는 Taraxacum albidum이라고 불립니다. 동유라시아에 많이 분포되어있으며 성분에 대한 연구가 진행중으로 알려져있습니다. 민들레가 예쁘장한 꽃으로 알고 있는데, 몸에 좋다는 얘기가 나온건..

손톱 성분 케라틴 단백질이란? [내부링크]

 요즘들어 네일샵이 참 많아졌다고 생각되네요. 2000년대만해도 손톱을 관리한다…? 부자들만 하는거라 생각하는 분들도 있었을겁니다. 그 당시에는 손톱관리하는 직업이 있을거라 어느누가 생각할 수 있었을까요..

리즈시절 뜻 두가지 의미 [내부링크]

 요즘 젊은 세대들은 신조어를 많이 말하고 만듭니다. 보통 연예인들을 얘기할때 "이사람 리즈 시절때가 예뻣는데…"같은 말을 말합니다. 이 리즈시절 뜻은 무엇일까요? 리즈는 Leeds라고도 하는데요. 이 속뜻은..

1월 탄생석 의미 12월까지 정리 [내부링크]

 Birthstones이라고 불리는 탄생석입니다. 탄생석은 서양권[유럽]에서 18세기 보석을 의미를 부여하여 사용한게 시초였는데요. 머..상업적인 이유가 베이스로 깔려있다고 생각되지만, 각각의 보석 탄생석 의미를..

한석봉 어머니 신사임당 인가? [내부링크]

 나는 떡을 썰테니 너는 글을 적어라라는 말은 다들 한번씩은 들어 보셧으리라 생각됩니다. 그 주인공은 한석봉 어머니인데요.  그 어머니의 성함은 어디어디 지역의 가문 O씨 라는 설이 나돌고 있으나 실질적으..

모텔 호텔 차이 및 유래 [내부링크]

외국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 가끔씩 Motel이라던지 Hotel이 있습니다. 영상에서만 보면 Motel은 시골 초가집같이 생긴 집이며 Hotel은 번적거리는 대형건물로 비춰집니다. 모텔 호텔 차이는 무엇일까요? 한번 정리..

죽창드립 어떤 의미인가? [내부링크]

 되도록이면 바른말을 쓰면 좋겠지만 젊은 세대 사이에서 유행어와 신조어가 계속 생산(?)되고 있습니다. 그만큼 어른들이 알아 들을 수 있는 말이 줄어든다고 볼 수 있죠. 그중에 죽창드립이 있습니다. 죽창드립..

벌나무 효능 봉목과 벌집 [내부링크]

 산청목이라고도 부르는 벌나무입니다. 단풍나무과 낙엽활엽교목에 속하며,나뭇가지가 벌집 모양같아서 벌나무라고 부르죠. 벌나무 효능을 보면 간에 쌓힌 독 성분을 줄여주는데 효험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쇠비름 효능 주의할 성분 [내부링크]

다육질의 한해살이풀이며, 국내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쇠비름입니다. 성질이 차며 쇠비름 효능으로는 해열 및 이뇨작용, 있고 악창이나 낫게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주의 할 점도 많은게 쇠비름입니..

그래픽카드 보는법 몇가지 [내부링크]

 컴퓨터를 재설치하거나 그래픽카드를 교체하는 경우 흔히 알고자하는게 그래픽카드인데요. CPU는 내 컴퓨터_속성을 누르면 쉽게 알 수 있지만 그래픽카드 보는법은 어떻게 될까요? 간단한 방법이 몇가지 있는데..

목이버섯 효능 및 주의점 [내부링크]

 사람의 귀와 닮았다고 하는 목이 버섯입니다. 흔히 탕수육이나 짬뽕에 들어있는 재료중의 하나이기도 한데요. 이런 목이버섯 효능으로는 피로회복, 노화방지 면역력 증진 등에 도움을 줍니다. 필자는 어렷을때는..

식용유 보관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래보관 할 수록 신선도가 떨어지는게 기름인데요. 서늘한 곳에 넣어도 한번 개봉을 했으면 내부에 산소가 있어서 향과 신선도가 떨어집니다. 그래서 조금이나마 신선도를 유지시키기 위해 식용유 보관을 하는..

올리브유 카놀라유 포도씨유 선택의기준 [내부링크]

 최근들어 마트를 가면 여러 식용유를 볼 수 있습니다. 올리브유 카놀라유 포도씨유 옥수수씨유…등 많은 식용유가 있지만 정작 어느게 좋은지는 모를때가 있습니다. 머 몸에 이롭다고 알려져 있는건 대표적인게..

천마 효능 정풍초란 [내부링크]

 난초과 다년생 초본 식물인 천마입니다. Gastrodia elata를 학명으로 가지는데요. 광합성을 못하기에 기생해서 살아가는 식물입니다. 이런 천마 효능으로는 진정*진통*두통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아사이베리 효능 생명의 열매 [내부링크]

 생명의 열매라고 불려지는 아사이베리입니다. Acai berry라고 부르는데요. 브라질이 원산지로 추정되며, 그 지역 원주민 사이에서 ‘생명의 열매’로 불려지는 열매입니다. 이런 아사이베리 효능으로는 눈의 피..

부추 정구지 유래 차이 [내부링크]

 요리를 하다 보면 고기나 생선등 여러 잡냄새가 많이 납니다. 부추는 이런 잡냄새를 잡아주는 식물 중에 하나인데요. 경상도에서는 정구지라 부릅니다. 가끔씩 부추 정구지 차이는 뭘까? 문득 생각이 들어 아..

레드와인 효능 주의사항 [내부링크]

 흔히 적색 하면 '정열', '열정'을 연상시키는데요. 영화나 광고에서 남성이 와인 잔을 든 모습을 보면 시크해 보이고 세련되어 보이기도 합니다. 주로 과일을 숙성시킨 음식은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이 많고,..

콜라비 효능 교배종 순수품종? [내부링크]

 마트를 가면 양배추같아 보이기도 하고 보라색 양파 띄는 양파 같기도 한 콜라비입니다. 이런 콜라비 효능으로는 소화를 잘되게 해주거나 면역력을 높여주며,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최근..

고구마 효능 스카톨 성분이란 [내부링크]

 겨울만 되면 어디선가 냄새가 나는 고구마 입니다. 생고구마 보다는 종이봉투에 담겨진 군고구마를 떠오르실텐데요. 고구마 특유의 단맛으로 전 연령층에게 사랑받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이런 고구마 효능으로는..

초석잠 효능 유사식물 주의점 [내부링크]

 풀 초[草]에 돌 석[石] 누에 잠[蠶]을 사용하는 초석잠입니다. 끝에 누에 잠을 사용하는 이유는 뿌리 모양이 누에 같아보여서 누에 잠[蠶]자를 사용합니다. 이런 초석잠 효능으로는 청열 및 이뇨작용이 있어 소..

신선초 효능 몇가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Angelica keiskei가 학명인 신선초입니다. Angelica의 어원은 라틴어에서 유래되었으며 '인류의 유용한 식품'이라는 의미입니다. 이런 신선초 효능으로는 폐암 촉진물질 활성 억제, 빈혈 예방, 골다공증 예방 등..

노가리 뜻 깐다의미 [내부링크]

명태, 황태, 코다리, 파태, 노가리...등 많은 이름으로 불리는 생선입니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이명(異名)으로 유명한 생선이기도 하죠. 주위에 사람들이 웅성웅성 떠들면 흔히 '노가리 깐다'라고 말합니다. 이....

현금카드 체크카드 차이점 [내부링크]

 요즘엔 경기가 침체되다 보니 소비자의 지갑도 열리지 않고 있습니다. 최근들어서 신용카드보다는 현금카드 체크카드를 사용하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그만큼 본인이 쓸 만큼은 돈을 사용하겠다는 의미겠죠...

동기화 뜻 무엇인가? [내부링크]

 흔히 액션영화를 보면 팀원들이 시계를 맞대고 시계를 동시에 누릅니다. 이를 동기화(同期化)라고 부르는데 동기화 뜻의 정의를 보면 '사건이 동시에 일어나거나 일정한 간격으로 시간간격을 조정하는 것'입니다..

vr player 앱과 온도 [내부링크]

 요즘 가상현실기기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이는 게임산업이 발전한 것도 있지만, 좀 더 현실감 있고 박진감 넘치는 게임을 원하는 플레이어의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업체들은 개발을 서두르는 것 같습니다. vr p..

귀걸이를 한 꿈 관련이야기 [내부링크]

 귀중품 중에 하나인 귀걸이는 여자를 매력적으로 보이게 하는 장신구입니다. 만일 꿈에서 귀걸이를 한 꿈을 꿨다면 어떤 해석을 가질까요? 문득 궁금해집니다. 귀걸이는 문방구에서 살 수 있는 가격에서 시작하..

금번주말의 하루하루 - 점점 더워지는 날씨 [내부링크]

날씨가 점점 더워지는구만...;; 봄옷을 사놓고, 입지를 못했네..ㅡㅡ;; 사진 찍으로 돌아다녀야 되겠지만 요번 주말은 벛꽃개화시기라서 유난히 차가 밀릴것으로 보인다. 요번 주말에 운전했다간 하루의 반을 고속..

국화 효능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동리군자, 은군자라고 부르는 여러해살이풀 국화입니다. 그외 절화, 차국화, 백국화, 첨국화등이 있습니다. 주로 관상용으로 재배하며 국화 효능으로 고혈압이거나 두통이 자주 있는 분들에게 좋습니다. 노란색,..

돼지고기 효능 및 주의점 [내부링크]

 돼지고기는 비계만 섭취안하면 고단백 저지방 음식입니다. 국내 소비량이 가장 많은 육류 고기중에 하나이며 가장 사랑받는 음식이기도 합니다. 돼지고기 효능으로 빈혈예방, 젖산 억제, 신경 안정등에 도움을..

매생이 효능 파래와 같나? [내부링크]

Capsosiphon fulvescens이라고 불리는 매생이는 갈매패목의 녹조류 식물입니다. 매생이 효능으로는 소화를 돕고 열을 내리며 장의 환경을 좋게하여 변을 잘보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이번에는 매생이에 대해 알..

무기질이란 무엇일까? [내부링크]

 Mineral 이라고 불리는 무기질은 인간에게 없어서는 안될 물질입니다. 무기질이란 탄소(C), 수소(H), 산소(O), 질소(N)을 제외한 원소 또는 화합물을 총칭하여 무기질이라 합니다. 머.. 예외도 있긴 하지만 대부..

새우 효능 딱총새우의 충격파 [내부링크]

 라면이나 해물탕에 없어서는 안될 새우입니다. 국내의 어린이들에게 새우하면 버거 또는 과자로 많이 떠올립니다. 이런 새우 효능으로는 신장을 보하고 양기를 돋우며 음을 보하며 유량[乳量]을 증가시키는데..

잉어 효능 주의점 [내부링크]

 영명으로 Common Carp, 일본어로 鯉[코이]라고 부르는 잉어입니다. 흔히 민물에서 자라는 잉어는 식용으로 색이 있는 잉어는 관상용으로 사용됩니다. 이런 잉어 효능으로는 비장을 튼튼하게 하고, 위를 편하게..

밤의 효능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Castanea crenata가 학명[자세히는 밤나무]인 밤입니다. 성질은 평하고 맛은 단맛이 나는 열매이며 이런 밤의 효능은 비장을 튼튼하게 하고, 신장을 보하며, 허기를 잘 견디게 해줍니다. 보통 겨울이 되면 터미..

참외 효능 몇가지 정리 [내부링크]

박과의 한해살이 덩굴식물인 참외 입니다. 참외는 성질은 차고 맛은 달기 때문에 이런 참외 효능으로 더위를 식히며 빈열을 없애주며 해갈 및 이뇨작용이 있어 붇기를 가라앉힙니다. 재배 역사가 긴 식물물중에 하..

리치효능 선별방법 정리 [내부링크]

 중국 남부 또는 베트남 북부가 원산지인 무환자나무과의 리치입니다. 한문으로 여지[茘枝]라고 부릅니다. 이런 리치효능은 피로회복, 빈혈개선, 변비개선, 동맥경화 예방등에 도움을 줍니다. 본래 리치라는 이..

코코넛 효능 알아보자 [내부링크]

 주로 열대지방에 많이 분포하는 코코넛입니다. 종려과에 속하는 열대과일이며 즙과 과육둘다 먹습니다. 이런 코코넛 효능은 갈증해소 및 무기질 보충 등에 이점이 있습니다. 영명으로 Coconut이라고 불리는 열..

파파야 효능 Papain이란 [내부링크]

 층층나무과의 파파야입니다. 학명은 Carica Papaya라고 부르며 파파야 효능으로는 노화방지 및 면역력 강화, 소화를 잘 시켜줍니다. 중남미가 원산지인 파파야는 이름 외의 파우파우[pawpaw], 마마오, 트리멜론..

월귤 효능 알아보자 [내부링크]

 넘을 월[越]과 귤나무 귤[橘]을 합쳐 월귤이라 부릅니다. 학명으로 Vaccinium vitisidaea 또는 Vacinium myrtillus라고 부릅니다. 진달래과에 속하며 재배는 거의 하지 않는 열매이기도 합니다. 월귤이라는 단어..

머루 효능 장과인가 [내부링크]

 가을철에 수확하는 포도과 머루입니다. 주로 열매는 식용, 잎과뿌리는 약용으로 사용하는데요. 이런 머루 효능은 혈압강하, 갈증을 해소해줍니다. 영명은 Anur Grape라고 부르며 Grape[포도]이므로 머루와 통상..

매실 효능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매화나무 그 열매가 매실인데요. 매실은 이명으로 오매[烏梅], 춘매[春梅]라고 부릅니다. 이런 매실은 주로 여름철에 수확을 하며 매실 효능이 피로회복이나 면역력 증가 등에 유효합니다. 이런 매실의 원산지..

대추 꿈 태몽 알아보자 [내부링크]

대추 태몽 ?  대추 태몽을 보면 보통 길몽으로 보는게 많습니다. 꿈해석에서는 대추나무에 빨간 익은대추가 주렁주렁 있는꿈은 아들을 낳는다는 꿈이되며, 대추를 먹는다면 건강하고 두뇌가 명석한 아이를..

모란꽃 꽃말 당태종이 보낸그림 [내부링크]

모란꽃이란?  모란꽃은 미나리아재밋과의 낙엽 활엽관목입니다. 개화기는 5월이며 이명[異名]이 목단 또는 목작약이라고 부릅니다. 크기는 1-2m정도이며, 가지는 굵고 털이 없으며 꽃 색이 빨간색 흰색이 있..

제비꽃 꽃말 스미레인가 오랑캐꽃인가? [내부링크]

제비꽃이란?  제비꽃은 제비꽃과의 여러해살이풀이며, 흔히 들이나 비석같이 세워진 돌 아래 모서리부군에서 잘 자랍니다. 높이는 대략 10cm정도이며, 꽃색이 내부는 보라색이고 외부는 흰색을 띄는게 특징입..

패랭이꽃 꽃말 석죽화 및 나데시코 [내부링크]

패랭이꽃이란?  패랭이꽃은 석죽과의 여러해살이풀입니다. 학명은 Dianthus, 개화기는 6월에서 8월달이며 한국 각지에 널리분포하여 주로 관상용으로 많이 심습니다. 초*중*고등학교에 정원에도 패랭이꽃을..

참깨 효능 호마인가 거승자인가 [내부링크]

참깨란? 참깨는 참깨과에 속한 작물입니다. 씨도 사용하지만 잎도 약용으로 사용됩니다. 가을철에 수확을 하며 재배역사가 오래된 작물이기도 합니다. 참깨는 흰깨와 검은깨, 누런깨가 있습니다. 한문으로 호..

무심천 벚꽃 매년피고지는 [내부링크]

무심천 벛꽃 - 매년 피고 매년 지는 ...  무심천 충청북도 청주시를 가로질러 흐르는 하천입니다. 머.. 청주사람은 아시겠지만, 그 주위가 번화가이며, 근처에 대학교와 체육관이 있기에 사람들의 발걸음이..

레몬 효능 및 보관법 [내부링크]

레몬 ?  레몬 2000년대를 넘어서면서 친숙한 단어가 됬습니다. 필자가 2000년대 전만해도 레몬이라고 하면, 이름만 들어 봤지 '못먹는 과일', '관상용 과일'로 생각 했거든요. 하하; 제가 레몬을 요리에 사용..

호박씨 칼로리 및 영양소 함량 ? [내부링크]

 영어로 Pumpkin seed라고 부르며 수확기는 10월에서 11월입니다. 호박씨를 먹은것은 참오래 되었습니다. 호박을 먹기 시작한 년도는대략 7000년전으로 추정합니다. 서양에서는 여드름이 심하면 민간 요법으로 호..

모과 효능 세번놀라는 과일 [내부링크]

모과란?  모과는 장미과에 속하는 열매입니다. 모과나무에서 자라는게 모과이며, 목리(木李) 또는 목이(木梨)라고도 별칭으로 부릅니다. 오얏나무 리(李)와 배나무 이(梨)가 붙은 것을 봐서 아마 모양이 유사..

금 한돈 무게 및 K함량계산법 [내부링크]

금 부의상징  금 .. 예로부터 부의 상징이였는데요. 돈[지폐] 대신에 사용된 광물입니다. 사람들이 왜 금의 가치를 높게 봤냐하면 부식이 안되며 오래 사용가능하고, 반짝반짝거리고  희소성이 컷기 때문에..

장미 꽃말 및 가문간의싸움 [내부링크]

장미란?  장미. 한문으론 薔蘼입니다. 장미과에 속하며 개화기는 품종에 따라 다르긴하지만 봄부터 가을까지 꽃이 핍니다. 아까 품종에 따라 다르다는것은 여러품종이 있기 때문인데요. 흰색, 빨간색, 노란색..

제주도 택배 운임의 차이 [내부링크]

택배 없어서는 안될 운송수단  택배 본인이 배달하지 않고, 타인이 우편물이나 짐 상품따위를 요구하는 장소까지 배달해주는 일을 말합니다. 원래 택배는 오래전부터 있었습니다. 택배라기보다는 등기였죠...

유명한 일본노래 오랫동안 사랑받는곡 [내부링크]

※ 유명한 일본노래 수도없이 많습니다. 머...국내에서는 오래된 일본노래를 모르는게 당연한 일이죠. 흥미가 있는 사람만 들게되니까요. 필자는 일본노래를 많이 듣습니다. 주로 애니메이션 풍이 아닌 팝이나 재..

전역일계산기 90% 알려주는 팁정보 [내부링크]

사나이로 ~ 태어나서 ~ 할일도 많다만~  군대..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장병들이 있는 곳이지요. 입대할때가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전역일이 다가오는 장병들이 매달마다 있습니다. 전역일이 일주일 남았으..

뱀이 달려드는 꿈 현실과다른선입견 [내부링크]

뱀 이로운 동물인가 해로운 동물인가?  뱀..독특한 외모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꺼려하는 동물중에 하나입니다. 뱀과 가까이 있으면 다리를 물것 같은데, 이런 행동을 하는 이유는 뱀은 내성적인(?)성격이 많아..

기흉 초기증상 및 재발가능성 [내부링크]

 기흉..치료해도 주의해야하는 질병입니다. 필자도 3개월전쯤에 기흉이 걸려서 수술을 한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기흉이란 무엇이고, 기흉 초기증상은 무엇인지 적어봅니다. 기흉이란?  기흉.. 氣胸이라고 합..

콩나물 효능 요리 몇가지 [내부링크]

콩나물 친숙한 식물  콩나물은 친숙한 단어이자 각종 음식재료로 사용되는 식물입니다. 콩나물은 콩을 발아시켜 대두의 뿌리를 자라게한 식료품을 말하는데요. 아삭한 식감 떄문에 양념에 무쳐서 먹거나 국에..

개다래효능 충영이란 무엇일까 [내부링크]

개다래란?  개다래.. 또는 목천료라고 불려지는데요. 개다래는 나무에서 자라는 열매 또는 잎을 사용하는데요. 동양의 고서에서는 개다래나무 줄기 및 잎, 뿌리, 열매등 두루두루 사용했습니다. 주로 열매를..

우엉의 효능 건강식으로 좋은 식물 [내부링크]

우엉이란?  우엉은 국화과,두해살이풀로 원산지는 지중해 연안에서 서부 아시아일대이며 유럽, 시베리아, 만주등지에 분포되어 있습니다. 지방에서는 우엉을 식용하지 않으나 중국, 일본에서는 고대부터 재배..

야간문효능 기관지 및 시력 그리고.. [내부링크]

야관문이란?  야관문은 비수리라고 불리는 약초입니다. 콩과 싸리속과에 속하며 한국, 중국, 일본, 대만, 인도 등에 널리분포되는 식물이지요. 주로 산기슭이나 들판, 강가에서 잘자랍니다. 키는 대략 1미터..

빌베리 효능 및 유럽블루베리 성분 [내부링크]

빌베리란?  빌베리 영문으로 bilberry라 불려지는데요. 또는 호와토루베리, 윈베리, 브레베리, 유럽 블루베리등으로 부르기도 합니다. 이 베리는 아로니아와 생김새가 유사한데요. 성분도 비슷합니다. 아로니..

환삼덩굴 효능 줄과삼 모양의 덩굴식물약성 [내부링크]

환삼덩굴이란?  환삼덩굴은 뽕나무과에 속하는 다년생 풀입니다. 중국에서는 뤼-차오- 라고 하는데요. 율초라고도 불립니다. 주로 들에서 흔히 자라는 식물인데요.  줄기 및 잎에 잔 가시가 있어 만지면 거..

검은사먹 재미잇담. [내부링크]

검은사막을 햇다. 특히 가슴 커스텀마이즈가 흥미로웟다. 단 모든 값을 최대로하면 처진 가슴이된다는거.ㅋㅋ 역시 모든검 적당한게 좋음

돈받는꿈 해몽 상징성에 따른 변화 [내부링크]

재물에 관한 꿈?  재물에 관련된 꿈은 본질은 길몽으로 봅니다. 다만 행위에 따라 흉몽으로 바뀔수 있는데요. 가령 돈받는꿈해몽을 예를 들면 돈을 받지만 돈을 본순간 사라지는 꿈은 당연히 재물손실*근심*..

민들레 꽃말 말에서말로 전해진 이야기 [내부링크]

민들레 익숙하지만 그만큼 흔한 꽃?  민들레는 '들에핀 백성의 꽃' 이라는 말이 있듯이 우리 겨래와 가까운 꽃입니다. 이런 민들레는 흰민들레와 노란민들레가 있습니다. 필자가 민들레하면 생각나는 색은 노..

전복 효능 진시황이 즐겨먹은 귀조개 [내부링크]

전복이란?  전복 온전할 전에 전복 복자를 합쳐 全鰒이라고 불려집니다. 전복과 전복속에 속하는 연체동물이며, 귀조개라고도 불립니다. 긴타원형에 넓은 근육성발이 있어 굴처럼 바위에 붙어 식물을 갉아 먹..

구아바효능 애플구아바라고 불리는 열대과일 [내부링크]

구아바란?  구아바 Guava라고 불려지는데요. 자세히 말하면 애플구아바라고 하는데요. 통상 구아바라고 합니다. 상록교목으로 키는 대략 20m정도 자라고 열매는 겉은 녹색이며 많이 읽으면 감자색과 비슷한..

꽃송이버섯효능 베타글루칸과 부작용 [내부링크]

꽃송이버섯이란?  꽃송이버섯은 민주름버섯목에 속하는 포자식물입니다. 일본에서는 하나비타케라고도 부르는데, 필자생각에 폭죽터지는 모양과 비슷해서 하나비타케라고 했을것 같네요. 믿거나 말거나..하하..

황기효능 기를 보충해주는 약재 [내부링크]

황기란?  황기,학명으로는 Astragalus membranaceus라고 불려지는데요. membranaceus는 '세포막'을 뜻하는 라틴어에서 유래되었으며, Astragalus는 '복사뼈'를 뜻하는 그리스어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직역하면..

잔대효능 사삼이라고 불려지는 약재 [내부링크]

잔대란?  잔대는 잔대속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인데요. 전세계에 대략 45-50종이 있으며 한국에서도 자랍니다. 잔대는 3월 초에서 4월말이 제철입니다. 줄기를 꺽으면 하얀색 액체가 나오는게 특징이며 잔..

치자의효능 그윽한 향이나는 흰색꽃 [내부링크]

치자란?  치자 치자나무 치(梔)에 씨앗 자(子)를 합쳐서 梔子라고 불려집니다. 일단 치자나무는 중국이 원산지이며 높이가 크면 대략 2m정도 자랍니다. 치자나무의 씨앗을 약재로 사용되며, 치자의 꽃은 흰색..

비단풀의 효능 땅빈대라고 불려지는약초 [내부링크]

비단풀이란?  비단풀은 농약을 조금이라도 쓰면 금방 시들어버리는 귀한 약초인데요. 주로 진도지방에서 잘자랍니다. 쌍떡잎식물 대극과의 한해살이풀이며, 대극속은 전세계에서 1600종이 자랍니다. 국내에서..

오늘하루정리하겠으 [내부링크]

일어났다. 밥먹었다. 세차했다. 기름주유했다. 핸드폰은 만졌다. 심심하다 컴퓨터켰다. 게임했다. 재미없다. 티비봤다. 먹방나온다. 배고프다. 밥먹었다. 배부르다. 잠이온다. 잠잔다. 끄~~읏~

캐슈넛 효능 바나나 또는 곡옥같은 견과류 [내부링크]

 근래들어 견과류를 섞어 파는 제품을 마트에서 흔히볼 수 있습니다. 그 견과류 중에 캐슈넛이란 견과류가 있는데요. 주로 견과류를 섞어서 파는 제품에 바나나 또는 곡옥같은 모양을 하는 캐슈넛입니다. 이번에..

소니 a65 좋은기기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소니로 기변 DSLT의 성능에 대한 호기심...  필자는 캐논 카메라만 계속 사용해왔다. 얼마전에 소니 DSLT의 리뷰를 보고 한번 구매해보기로 했다. DSLR와DSLT가 차이가 있는데 카메라 전면부의 거울이 올라가..

아보카도 효능 버릴게 없는 식물 [내부링크]

아모카도란?  아보카도 Avocado라고 불려지는 녹나무과의 열대과일입니다. 음.. 멀리서 보면 둥근 박처럼 생긴것 같고, 혹부리영감의 혹같기도 합니다. 이 열매는 남아메리카가 원산지인 과일인데요. 주로 열..

시그마 28-70 DG 콩알같이 생긴 렌즈 [내부링크]

콩알같이 생긴 렌즈 시그마 28-70  필자가 시그마 28-70 렌즈를 접한 이유는 단순히 호기심이였습니다. DG[풀프레임 지원]이며 28mm에 F2.8이라는 밝은 조건 때문에 얼마나 좋은지 궁금했구요. 참고로 시그..

캐논 550D 영웅바디라고 부르는 이유 [내부링크]

캐논의 보급기 일명 '영웅바디'  캐논 550D 출시당시만해도 영웅바디라고 불려졌던 기기이다. 550D의 세부 특징은 무엇이길래 영웅바디라 하는걸까? 카메라 초급자분들은 그리 세세하게 몰라도 되는 부분이기..

캐논 60D 사용후기 - 좋은 카메라는 무엇일까? [내부링크]

캐논 60D의 등장. 플라스틱바디? 내구성?  필자가 캐논 카메라중에 가장 오래쓴 카메라가 캐논 60D 였다. 캐논 50D까지는 동영상쵤영이 지원이 안됐던터라 중급기종 中 동영상이 지원이 되는 60D를 선정하게..

키토산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서 [내부링크]

 키토산(Chitosan)이라고 불리는데요. 주로 갑각류 껍떼기에 많이 있는 성분입니다. 껍떼기를 분쇄하여 수산화나트륨(NaOH)염기로 처리하면 키토산이 얻어집니다. 이런 키토산은 주로 게에서 많이 채취를 합니다...

계피차효능 계수나무인가 시나몬인가 [내부링크]

계피란?  계피는 계수나무 계(桂) 가죽 피(皮)를 붙여서 桂皮라고 하는데요. 외국에서는 시나몬이라고 부릅니다. 이 향신료는 오래전부터 사용되었으며, 고가에 거래되는 무역 물품이기도 했습니다. 계피 특..

오이고추 효능 넌 어디에서 왔니 [내부링크]

 고추..한국사람에게는 없어서는안될 야채입니다. 고추가 없다면 김치도 못만들고, 고추장도 없을거고 라면도 싱거울거고.. 생각해보면 막막하네요. 하하..; 이번에는 오이고추 성분 및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고..

잎새버섯효능 춤추는버섯 마이다케버섯 [내부링크]

잎새버섯이란?  잎새버섯 학명으로는 Grifola frondosa라고 불려지는데요. 국내에서 잎새버섯이라고 불려지게된 것은 떡갈나무 잎처럼 생겨서 예로부터 잎새버섯이라고 불렀습니다. 일본에서 마이다케 버섯이..

스쿠알렌 효능 물을 주면 산소를 주는 성분 [내부링크]

스쿠알렌 ?  스쿠알렌 이름만 들어보면 생소한데요. 이 단어는 성분 이름이며 상어의 간유에 많이 존재하는 성분입니다. 머.. 상어만 있는 것은 아니며 대부분의 동물의 간에 많이 있습니다. 다만 주로 성분..

비타민a 효능 전구체인 베타카로틴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이 비타민A는 식물이나 동물에 넓은 범위로 있는 성분입니다. 비타민A는 지용성 비타민이며 지방과 기름과 결합햇을시 체내로 흡수됩니다. 주로 카로티노이드라는 성분이 장에서 흡수될때 비타민 A가 생기며 거의..

친척이 죽는꿈 어떤꿈일까 [내부링크]

 보통 사람이 죽는 꿈은 행똥에 따라 다르지만  본인이나 타인에게 좋은일이 생기는 꿈인데요. 죽는꿈 때문에 마음이 편치 않으실걸로 보입니다. 이번에는 죽는꿈에 대해서 서술하고자합니다. 본인 또는 타..

함초환효능 산호같이 생긴 약재 [내부링크]

함초환이란?  함초환은 함초를 환으로 만든것이며 함초는 옛날부터 약재로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국내에서는 서해안쪽에서 잘 자라며 퉁퉁마디 또는 염초라고 부릅니다. 크기는 30cm정도이며, 잎은 없습니다...

초코베리효능 초크베리인가 초코베리인가 [내부링크]

 일반적으로 초코베리보다는 아로니아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 식물은 레드베리 블루베리 등의 한 종류이며 초코베리는 검은색이 특징이죠. 이 열매는 항산화 물질이 많아서 몸에 이로운데요. 이번주제는 초코베리..

우슬뿌리효능 소의무릎인가 [내부링크]

 우슬이란 소 우를 쓰는데요 소의 무릎과 닮았다 하여 우슬이라고 부릅니다. 슬은 무릎 슬입니다. 따라서 우슬(牛膝)이라고 불리는 이 약재는 이름에 걸맞게 근골을 튼튼하게 하는 효능을 가집니다. 이번에는 우..

삽주효능 창출이라 불리는약재 [내부링크]

삽주는 양지좋은 산이나 풀숲에서 자라는 풀입니다. 이 삽주는 주로 잎이나 순을을 따서 나물로 먹는데요, 봄철에 먹는 나물중에 하나입니다. 이번에는 이 삽주효능 및 성분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삽주..

퀴노아효능 곡물의 어머니 [내부링크]

 퀴노아는 약 4000년전에 남아메리카 안데스산맥 고원에서 재배된 곡물이며 오래전부터 먹거리로 사용된 곡물입니다. 고대 인디언들의 주요 공급원이기도 하지요. 이번에는 이 퀴노아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

결핵 초기증상 및 위험성 [내부링크]

 굶으면 걸린다는 결핵입니다. 필자도 2008년도에 걸려서 보통 6개월이면 되는데 1년동안 치료 받았네요. 보통 결핵걸리면 사람들이 '밥 안먹어서 그렇구만' '굶어서 그런거야~' 라는 비아냥이 있는데요. 꼭 굶..

루이보스차 효능 붉은덤블 무슨뜻일까 [내부링크]

 루이보스(Rooibos)차는 많은 미네랄과 항산화 성분이 많아서 외국에서는 약용차로 알려져있는데요. 이번 주제는 이 루이보스 차에 대해서 서술해볼까합니다.   루이보스(Rooibos)차?  루이보스차의 루이보..

운지버섯효능 의외로 좋은성분이 많은버섯 [내부링크]

 운지버섯은 침엽수나 죽은나무에 자라는 버섯인데요. 필자가 기억하기론 겉에서 보면 솔방울이 나무에 붙여진 모양이라 몸에 좋을것 같지도 않고, 약간 징그런 기억이 나네요. 그러나 이 버섯은 항암 성분이 있..

참마효능 야마이모인가 일본참마인가 [내부링크]

 마는 덩굴성 여러살이해 풀이며 중국이 원산지로 약초로 많이 재배해 국내에서도 흔히 볼수 있는 식물입니다. 다큐멘터리나 생활 프로그램보면 참마를 갈아서 마시는 장면이 나오는데 이 참마효능 관련하어 어느..

호호바오일 효능 피부상성이 좋은 열매 [내부링크]

 호호바란 멕시코 또는 캘리포니아의 사막 기후같은 지역에서 자라는 열매인데 이 호호바 나무의 열매의 기름이 피부미용에 좋기 때문에 미용쪽에서 많이 사용되는 오일입니다. 이번주제는 호호바의 성분이 무..

말굽버섯효능 좋은성분이많은 약재 [내부링크]

 버섯은 예로부터 인체에 많은 도움을 주는 식물인데요. 요즘에는 팽이버섯이나 느타리버섯등 재배를 하는 버섯농가가 많지만 자연적으로 기생하는 버섯은 구하기 힘들지요. 또한 산에 있는 버섯이 약효가 있는..

울금의 효능 황금색의이로운 강황 [내부링크]

 울금(鬱金) 강황이라고도 불리는 식물이며 생강과에 속합니다. 강황은 요리에 사용되고 대표적인게 카레에 사용되는 재료가 울금이죠. 울금?강황? 어느말이 맞는지 헷갈려하시는데 울금과강황은 서로 같은말입니..

아싸탈출법 (경험담) [내부링크]

우리 나라는 일본식 교육의 잔재가 많이 남아 있는데요. 그 중 대표적인 것이 반문화입니다. 빠르면 유치원때부터 어떤 반에 속한 단체생활을 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초중고를 대화서 이제 갓 대학 신입생이 되면,..

연근가루효능 무엇이 있을까? [내부링크]

 연근(蓮根) 연꽃의 뿌리인데 철분 탄닌등 혈관을 좋게하는 성분이 많아서 조림 반찬으로 많이 사용합니다. 연근 위에서 꽃이 피면 연꽃인데, 색이 연하고 아름답기 때문에 공원같은곳에서 자주 볼수 있습니다...

지갑을 잃어버리는 꿈 어떤꿈인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지갑..개인의 작은 소지품을 담는 물건입니다. 보통 카드나 가족사진 면허증..등을 담고 다니는 지갑입니다. 그만큼 신체로부터 가까이 있고, 유용한 물건이지요. 필자도 가지고 다니지만 요즘에는 많이 쓰진 않..

바퀴벌레 잡는꿈 길몽인가 흉몽인가 [내부링크]

 바퀴벌래는 생존영화 같은 곳에는 단백질 공급원으로 사용되는데, 도시에서는 해충으로 생각합니다. 바퀴벌래는 실제로 먹으면 세균이 있을지도 몰라서 해로운 곤충입니다. 또한 바퀴벌래가 있다면 그 집안이 더..

명이나물효능 명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어르신들이나 주부들은 명이나물을 무침이나 장아찌로 만들어서 먹습니다. 명이나물 먹어만봤지 효능이 무엇이 있는지는 지인을 통에서 알게되었네요. 좋은 정보일것 같아 이번 주제로 명이나물효능 관련하여..

목련꽃효능 어떤것이 있을까? [내부링크]

 목련은 학교 교장에 잘 보이는데요. 제가 다녔던 기억으로는 꽃은 기억안나고 나뭇가지만 앙상한 목련나무만 기억나네요. 일단 목련의 뿌리는 중국입니다. 자목련, 백목련 그리고 일본목련화 다양한 종류의 목련..

막걸리 효능 항암성분을가진 발효주 [내부링크]

 막걸리.. 필자도 자주 마시는데요, 막걸리는 한국의 전통주인만큼 옛부터 조상들이 많이 마신 술이지요. 요즘엔 막걸리를 패트병이 아닌 캔으로 판매하는 것도 대형마트보면 드문드문보이네요. 점점 시간이 지남..

알로에 여드름 효능이 있을까? [내부링크]

 알로에 요즘에는 익숙한 단어입니다. 2000년전만해도 알로에를 화장품이나 팩으로 많이 사용했는데 현재는 주스나 먹는거까지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화장품으로 먼저 사용된 알로에는 여드름에도 효과가..

팅커벨 증후군 동화같지 않은 이야기 [내부링크]

 동화 피터팬은 여자 아이들은 피터팬보다는 팅커벨 요정을 좋아합니다. 귀여운 것도 있지만 마법을 부리고 하늘을 난다는 점에서 멋져보이겠지요. 하지만 팅커벨은 짝사랑만하다 끝나는 캐릭터입니다. 동화 피..

부처손의 효능 혈관에 도움이되는 약재 [내부링크]

 부처손이라고 아시나요? 부처손은 부처손속 양치식물을 총칭인데, 종류가 수백가지가 있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것은 약 700종 정도됩니다. 부처손라는 단어는 바위손에서 파생되어져 나온 말입니다. 잣나무 같..

홍합의효능 좋은점과나쁜점 [내부링크]

 홍합은 여러 해산물 탕요리에 거의 필수적으로 들어가는데요, 시원한 국물을 내거나 살이 통통하고 비린내가 없어서 해물탕에 많이들어갑니다. 홍합은 많이 먹어봤지만 정작 효능은 무엇이 있는지 궁금해 하는..

히비스커스 효능 알아보자 [내부링크]

 히비스커스(Hibiscus)라고 아시나요? 히비스커스(Hibiscus)는 아욱과에 속하는 식물이며 수백종의 종류를 가지고 있는 꽃입니다. 아열대 및 열대지방에 많이 분포하며 화려함과 아름다운 꽃으로 유명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