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urazura의 등록된 링크

 zurazur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5건입니다.

아이폰12프로 정품 케이스 맥세이프 투명 클리어 후기 [내부링크]

아이폰12프로 정품 케이스 처음 써봤습니다. 이번에 맥세이프 기능이 함께 붙으면서 더욱 비싸진 느낌인데요, 간단하게 특징과 소감 한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아이폰12프로 정품 맥세이프 투명 클리어..

졸피뎀 부작용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졸피뎀 이슈가 또다시 떠들썩 합니다. 한 유명 연예인이 이 약을 밀반입했다는 의혹이 제기되면서 생겨난 이슈인데요, 생각보다 자주 뉴스에서 이 '졸피뎀'이라는 약에 대해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졸피뎀..

3차 재난지원금 대상 [내부링크]

3차 재난지원금 대상 문제와 더불어 지급시기를 신속히 하기로 청와대가 발표했다고 합니다. 관련 내용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3차 재난지원금 대상 기준 소상공인 맞춤 지원 -> 취약계층으로 확대 3..

경차 유류세 환급제도 [내부링크]

경차 유류세 환급제도 좋은 점이 한 두 가지가 아닌데요, 한번 살펴보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1. 경차 유류세 환급제도 내용 2. 경차 유류세 환급제도 신청 방법 3. 경차 유류세 환급 신청 조건 4. 환급..

사이버펑크 2077 다운 [내부링크]

사이버펑크 2077 다운 받을 수 있는 순간이 찾아왔습니다. 사이버펑크 2077 출시 2020년 최고의 기대작인 사이버펑크가 드디어 그 베일을 벗었습니다. 출시일을 거듭 늦춘것으로 인해 각종 비난으로 융단폭격을..

에어팟 프로 리콜 후기 [내부링크]

에어팟 프로 리콜 후기 준비했습니다. 어렵사리 유베이스 예약해서 받아왔네요~ 교체 받는 것 보다 예약이 더 어려우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에어팟 프로 리콜 증상 영수증에 보시면 빼곡하게 적혀있는데요,..

[스팀게임] 영원회귀 : 블랙서바이벌, 흥행질주 중 [내부링크]

블랙서바이벌 이라는 옛날옛날 한 옛날에 2D 서바이벌 게임이 있었습니다. 최근 그 게임이 3D로 돌아와 흥행몰이를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함께 살펴보았으면 합니다. 영원회귀 :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 블랙..

엘리온 게릴라 테스트 시작 [내부링크]

카카오게임즈에서 서비스하는 '엘리온'이 11월 28일부터 그 이튿날까지 게릴라 테스를 진행합니다. 정식 오픈이 12월 10일로 예정되어 있는데, 그 전에 하는 마지막 테스트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멀티플랫폼으로..

세븐나이츠 2 살펴보기 [내부링크]

세븐나이츠가 출시된지 약 열흘정도 되었습니다. 전작과 맥락은 비슷하지만 생김새는 전혀 딴판으로 돌아왔는데요,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븐나이츠, 10등신으로 돌아왔다 세븐나이츠 1은 귀여운 SD..

그랑사가 사전예약 200만 돌파 [내부링크]

그랑사가 사전예약 공식집계가 200만이 넘었다고 합니다. 요즘 게임이 하도 쏟아져 나오니 사실 별로 관심이 없었던 게임인데 사전예약자가 200만이 넘었다고 하니, 저도 궁금해서 한번 살펴보기로 했습니다. 아,..

미르4 정식 서비스 시작 [내부링크]

올해 9월부터 사전예약을 시작했던 '미르4'가 드디어 2020년 11월 25일 오늘 오픈을 맞이했습니다. 오픈 전, 10월 말부터 반짝 4일동안 진행한 클로즈 베타에서 여러가지 호평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오늘..

아이폰 천지인 설정 하는방법 [내부링크]

아이폰 천지인 설정 원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예전에 똑닥버튼 시절에는 천지인 자판이 대세였기 때문에, 아직도 아이폰 천지인 설정 방법을 알아보시는 분들이 정말 많으신데요. 심지..

아이폰 12 설정 필수 항목 [내부링크]

아이폰 12 설정 어떻게 해서 쓰고 계신가요? 다들 저마다의 방법이 있으시겠지만 더욱 유용하고 편리하게 사용하기 위해서 저도 이번 아이폰 12 프로 구매 후 알아본 아이폰 12 설정 방법에 대해 공유하겠습니다...

아이폰 데이터 옮기기 마이그레이션 [내부링크]

아이폰 데이터 옮기기 마이그레이션 하나면 끝입니다. 현재 아이폰 12 시리즈 출시로 인해 데이터 옮기기 작업이 한창이실 것으로 보이는데요, 저도 XR에서 아이폰 12 프로 기종으로 교체 후 바로 '마이그레이션'..

구글 워크스페이스 알아보기 [내부링크]

구글 워크스페이스 런칭이 약 한 달 전이었습니다. 물론 원래 G Suite에서 이름만 바뀐것이라곤 하지만 어쨌든 지금 시대에 가장 중요한 플랫폼이 될 가능성이 있으니 한 번 살펴보면 좋겠습니다. 구글 워크스페이..

차돌박이 우삼겹 차이 구별법 [내부링크]

차돌박이 우삼겹 차이 알고 계신가요? 먹기만 먹었지 사실 차돌박이라고 하면 그냥 그런가 보다, 우삼겹이라고 하면 또 그런가 보다 하고 먹었습니다. 차돌박이 우삼겹 차이와 구별법 알고 싶으신 분은 쭉 따라오..

에어팟 프로 리콜 방법 [내부링크]

에어팟 프로 리콜 방법 조사 중 공유할 만한 내용들이 있는 것 같아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에어팟 프로 리콜 방법 외에 리콜 대상, 유의사항 및 확인해야 할 몇 가지도 함께 준비해 보았습니다. 에어팟 프로 리..

아이폰 12 미니 사전예약 출시일 알아보기 [내부링크]

아이폰 12 미니 사전예약 날짜가 고지되었습니다. 바로 11월 13일입니다. 아이폰 12 미니 사전예약 정보와 출시일 그리고 저렴하게 구입하는 팁까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 미니 12 사전예약 아이폰 12 미니..

아이폰 12 프로에 장착된 'LiDAR센서'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이번에 아이폰 12 프로 라인을 구입하셨거나 혹은 고민중이신 분들은 해당 제품에 이전에는 전혀 없었던 요소가 추가 된 것을 알고 계실텐데요. 바로 'LiDAR센서'입니다. 2020/11/04 - [사용기] - 아이폰 12 프로..

케이스티파이 <CASETiFY> 휴대폰케이스 인기의 이유 [내부링크]

케이스티파이 휴대폰케이스 여기저기 광고가 많이 튀어나오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우리의 아이폰 12 시리즈 탓이겠죠? 지금도 프로와 걍 12는 풀렸고, 이제 미니랑 프로맥스가 사전예약 및 출시일 앞두고 있는데요..

아이폰 12 프로 맥스 출시일, 사전예약 정보 [내부링크]

아이폰 12 프로 맥스 출시일 공개가 되었습니다. 바로 11월 20일, 미니와 같은 날짜로 잡혔고, 아이폰 12 프로 맥스 사전예약 역시 13일로 미니와 같습니다. 간단하게 아이폰 12 프로 맥스 관련한 정보와 사전예약..

아이폰 공장 초기화 방법 [내부링크]

이번에 아이폰 12 프로를 구매하면서 기존에 쓰던 아이폰XR은 처분을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당연히 중고로 판매를 하려면 안에 들어있는 정보를 싹 지워서 내 정보가 남아있지 않도록 해야겠죠?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12 프로 퍼시픽블루 실물, 개봉기 [내부링크]

아이폰 12 프로 퍼시픽블루 실물 이 사진은 이제는 제 곁을 떠날 아이폰XR이 마지막으로 찍어준 사진들입니다. 그동안 고마웠어 XR.. 일단 아이폰 12 프로는 박스부터 영롱한 느낌이 나십니다. 돈을 쓴 느낌이 물..

샤넬 플랩백 601만원 -> 614만원으로 가격 인상 [내부링크]

샤넬, 또 가격인상 이번에 샤넬이 또 다시 가격인상을 예고하면서 각 백화점 본점의 명품관에 사람들이 길게 줄을 서는 장면이 연출되었습니다. 지난 5월이 네 번째 인상이라고 했으니 이번에 인상이 된다면 무..

pg사 수수료, 순위 알아보기 [내부링크]

PG사란 무엇? 코로나 19 이후 비대면 시대가 가속화되면서 쇼핑몰을 운영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게다가 오프라인 매장만 운영하시는 분들까지도 온라인으로 상점을 열어 매출을 끌어올리기 위해 고군..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 및 유의사항 [내부링크]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소상공인 새희망자금 신청이 시작된지도 이제 몇 달이 넘어갑니다. 그런데 아직도 확인지급 신청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이 있는 것 같아 간단하고 알기 쉽게 내용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삼쩜삼 탈퇴 하는 초간단 방법 [내부링크]

삼쩜삼 탈퇴 방법 찾으시는 분들 이쪽으로 따라오시면 되겠습니다. 삼쩜삼이란? 삼쩜삼 서비스는 사용자의 휴대폰 번호와 카카오톡 계정 연동, 그리고 홈택스 아이디 패스워드 연동만으로 모르고 있던, 추가납부..

공군부대 치킨갑질 논란 입장정리 [내부링크]

공군부대 치킨갑질 논란 때문에 한창 온라인이 시끌시끌 합니다. 요즘에는 정말 갑질 논란이 하루도 끊이질 않고 있는데요, 이번 갑질 논란은 어떤 내용인지, 그리고 서로 입장을 드러낸 부분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정말 간단하게 가능합니다! [내부링크]

카드 포인트 현금전환 가능하다는 사실, 다들 알고 계셨나요? 저는 이제 처음 알았는데요, 알고 있는 포인트도 있었지만 아예 있는지도 몰랐던 포인트가 있어서 너무너무 감격스러워 현금전환 하는 방법 공유합니..

청하 컴백 티저! 1월19일 선공개 싱글 2월 15일 정규앨범 발매 확정 [내부링크]

청하 컴백 소식입니다. 1월 11일 오늘 날짜로 공식 SNS를 통해 티저 이미지를 공개하며 컴백을 예고 했는데요, 관련 소식 한번 정리 해 보았습니다. 청하 컴백 공개된 티저 먼저 눈길을 사로잡는 어두운 붉은 색..

보일러 교체 지원금 신청 [내부링크]

보일러 교체 지원금 받을 일이 생겼습니다. 바로 보일러 고장으로 인해 보일러를 교체 했기 때문입니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노후한 보일러들은 그대로 고장이 나버리기 일쑤인데요, 꽤 오래 전부터 보일러 교체 지..

어린이집 퇴소 양육수당 [내부링크]

어린이집 퇴소 양육수당 전환을 하려다가 문든 저랑 비슷한 상황이 많을 것 같아서 공유하려고 합니다. 사실 이게 하고 나면 간단한데 막상 하려고 하면 메뉴가 어딨는지 찾다가 시간을 엄청 잡아먹게 되는데요,..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조건 및 신청 방법 [내부링크]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아마 보청기 알아보시는 분들같은 경우는 한번쯤 어디선가 접해보신 이야기일텐데요, 생각보다 보청기 국가보조금지원 받는 것에 조건이 몇 가지 별도로 있다는 것..

맥세이프 무선 충전기 사용 후기 [내부링크]

맥세이프 무선 충전기 역시 선물로 받아 간단하게 후기를 남깁니다. 맥세이프 정품케이스에 충전기까지 구비를 하니 진정한 앱동이가 된 것 같아 영어실력이 올라갈 것 같은 기분이 드네요. -목차- 외관 걱정되는..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언제부터 접종 가능한가 [내부링크]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이 가장 빠를 것으로 예상되는 지금, 구체적인 접종 시기와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이것저것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시기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장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