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받은 이후 신앙생활은 무엇을 지향해야 하며 성경 말씀은 나의 삶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가?


구원받은 이후 신앙생활은 무엇을 지향해야 하며 성경 말씀은 나의 삶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가?

하기의 댓글에 답을 달고자 하는데, 댓글로는 글자수의 제한이 있어 게시글로 작성하고자 합니다. 몇일동안 블로그에서 성경에 관한 글들을 잘 읽었습니다. 성경을 읽으며 궁금했던 것들, 예를 들어 창세전에 인간의 구원이 예정되어 있었나? 구약과 신약에서 율법의 역할과 의미는 무엇인가? 구원을 위해 나는 무엇을 해야하는가? 등에 관심을 가지고 글을 읽었습니다. 가장 인상적인 주장은 율법은 인간이 지키라고 주어진 것이 아니라 1차 수신자인 예수께 주어졌으며 이를 온전하게 성취하신 예수의 공로로 우리는 율법으로부터 자유하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일면 율법과 복음, 행위와 은혜에 대해 가졌던 의문이 해소되는 듯하였으나 또다시 남는 의문은 타락과 구원이 인간의 의지와 무관하게 이루어 진 것이라면 우리가 할일은 그저 예수를 구원자로 믿는것 이외에 아무것도 없는가? 입니다. 루아흐님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 저의 글에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성경을 보는데 어떤 방향으로든 영감이 되었다면 다행...


#2:10 #2:5 #2:8 #5:1 #구원의확신 #구원이후신앙생활 #딛 #딤전 #잠16:9

원문링크 : 구원받은 이후 신앙생활은 무엇을 지향해야 하며 성경 말씀은 나의 삶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