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eSIM 요금제 비교 및 알뜰폰요금제 유모바일 개통 후기, 업무용 투폰 합리적으로!


아이폰 eSIM 요금제 비교 및 알뜰폰요금제 유모바일 개통 후기, 업무용 투폰 합리적으로!

저는 현재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습니다. 업무 소통의 상당수는 e-mail이나 메신저로 이루어지긴 하지만, 대화로 디테일을 챙겨야 하는 부분도 공존해 하루에 2~3통 이상의 업무전화는 꾸준히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일상과 일, 모두 아이폰 하나로 해결하고 있다 보니 일과 내 사생활의 구분은 서서히 흐려지는 듯합니다. 요즘은 일과 일상을 어느 정도 구분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 업무용 투폰을 만들어야 할지 고민하고 있는데요. 그런데 말이죠. 단순히 폰 두 개를 유지면서 들고 다니는 것부터 부담스럽게 느껴지고, 워라밸 지켜보자고 스마트폰 기계값, 거기에 더해 매달 유지 비용까지 투자하는 건 또 과소비처럼 느껴져서 업무용 투폰에 쉽게 도전하지 못하고 있는 현실입니다 :( 그래도 업무용 투폰은 포기할 수 없어, 방향성을 조금 바꿔봤습니다. 바로, 투폰과 비슷하게 2개의 번호를 활용할 수 있으면서, 원래 쓰던 아이폰에 1개의 번호를 더 추가하는 방법입니다. 명칭은 'eSIM'인데요. 저에게...


#esim #esim개통 #esim요금제 #esim요금제비교 #린주 #업무용투폰

원문링크 : 아이폰 eSIM 요금제 비교 및 알뜰폰요금제 유모바일 개통 후기, 업무용 투폰 합리적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