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규] 난간 높이는 얼마나 필요할까? (테라스난간, 계단난간,철제난간,옥상 파라펫 등 법정 높이)


[법규] 난간 높이는 얼마나 필요할까? (테라스난간, 계단난간,철제난간,옥상 파라펫 등 법정 높이)

안녕하세요 :) 건춘기입니다. 오늘은 별거 아니지만, 설계할때 순간 헷갈리는 난간높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난간의 정의 / 유형 난간 : 층계, 다리, 마루 따위의 가장자리에 일정한 높이로 막아 세우는 구조물. 사람이 떨어지는 것을 막거나 장식으로 설치한다. 이처럼 안전을 위해 가장 기본적인 요소인 난간에는 크게 ①외부난간 ②내부난간 두가지 유형이 있다. 난간에 대한 법규가 헷갈리는 경우가 많다. 난간에 대한 규정은 주택, 근생 등 관련된 여러가지 법령이 있다. ① 외부난간 높이 = 1.2m (계단,테라스 등) 외부에 노출된 공간엔 반드시 1.2m 이상의 난간이 필요하다. 제40조(옥상광장 등의 설치) ① 옥상광장 또는 2층 이..........

[법규] 난간 높이는 얼마나 필요할까? (테라스난간, 계단난간,철제난간,옥상 파라펫 등 법정 높이)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법규] 난간 높이는 얼마나 필요할까? (테라스난간, 계단난간,철제난간,옥상 파라펫 등 법정 높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