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rtfolio] 한옥의 금기를 깬 새로운 방향, 다발한옥 (by 건춘기)


[Portfolio] 한옥의 금기를 깬 새로운 방향, 다발한옥 (by 건춘기)

안녕하세요. 건춘기입니다 :) 오늘은 제가 제일 아끼는 프로젝트 중 하나인 '다발한옥' 프로젝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2016년 대한민국 한옥 공모전 계획부문에서 수상한 프로젝트입니다. 미래에서 과거의 흔적들을 보면 늘 부족한게 많고, 고쳐서 좀 더 잘해서 소개해드리고 싶지만 그러면 끝이 없더라구요. 잘 보이고 싶은 마음은 끝이 없으니, 처음 계획했던 날 것(?) 그대로를 보여드리고 싶더라구요.ㅎㅎ (여담으로는 공모전 날짜를 착각해서 제출 전날 8시에 저녁먹고 확인 후 밤새서 다음날 제출했던... 제가 좀 그래요...) 한옥은 아름다움은 가구(架構) 가구 : 낱낱의 재료를 조립하여 만든 구조물. 저에게는 좋게 말하면 비판적 시야?로 이십대의 당당한 패기로 항상 불만 이던게 있었어요. 많은 사람들이 한옥을 현대화한다고 말하면 항상 한옥의 외적인 모습에만 집중해 처마의 곡선부터 시작해서 늘 하는말들에 많은 불만이 있었어요. 한국에서 한옥을 하는 많은 건축가들은 저마다 자신만의 생각이 있...


#건춘기 #포트폴리오 #한옥리모델링 #한옥인테리어 #한옥집짓기

원문링크 : [Portfolio] 한옥의 금기를 깬 새로운 방향, 다발한옥 (by 건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