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채권 ETF 6종 비교(SHV, SHY, IEI, IEF, TLH, TLT) 금리가 높을 땐 미국 채권 국채 투자가 좋을까?


미국 채권 ETF 6종 비교(SHV, SHY, IEI, IEF, TLH, TLT) 금리가 높을 땐 미국 채권 국채 투자가 좋을까?

안녕하세요! 로봇A 입니다. 오늘은 미국 주식이 아니라 채권에 투자하는 ETF 6가지를 비교해 보고 정리해 보겠습니다. 그럼 가시쥬! 채권? 국채? 채권(Bonds)이란 간단히 말하자면 국가나 기업, 은행, 공공단체 등이 사업에 필요한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서 발행하는 증서입니다. 즉, 돈을 빌리고 일정 기간 후에 돌려주겠다는 차용증서이죠. 채권은 만기일과 이자가 확정되어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채권에 투자하는 이유는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변동성과 리스크가 큰 주식에 투자하면서 어느 정도 안전자산으로 손꼽히는 채권에 일부 투자함으로써, 리스크를 헷징하기 위해서 이기도 하고, 채권 시장에서 거래하면서 시세 변동에 따른 차익과 이자도 얻을 수 있어, 현금화하기가 쉬운 장점이 있기 때문입니다. Bloomberg 오늘 알아볼 미국 채권 ETF 6종은 미국 국가에서 발행한 국채에 투자하는 ETF로, 블랙록이라는 미국의 글로벌 자산 운용사에서 운용하는 상품입니다. ETF라서 채권 거래가 간편한 것...


#ETF #주식초보 #주린이 #장기투자 #월배당ETF #월배당 #배당ETF #미국주식 #국고채 #TLT #TLH #SHY #SHV #IEI #IEF #채권

원문링크 : 미국 채권 ETF 6종 비교(SHV, SHY, IEI, IEF, TLH, TLT) 금리가 높을 땐 미국 채권 국채 투자가 좋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