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세일 중인 나무를 봅니다': 사우디아라비아의 크리스마스 금기 완화.


'당신은 세일 중인 나무를 봅니다': 사우디아라비아의 크리스마스 금기 완화.

크리스마스를 앞둔 지난 몇 년 동안, 알리아 오바이디는 리야드에 있는 지역 시장에 가서 인도 상인을 소환하고 그녀의 주문을 속삭이곤 했습니다. 잠시 후, 그는 뒷방에서 골판지 상자를 들고 돌아와 몰래 돈을 모았습니다. 하지만 상황은 변했습니다. 사우디 수도에 거주하는 레바논인 알리아가 올해 크리스마스 장식품을 구하기 위해 연례 여행을 떠났을 때, 그녀는 더 이상 상인이나 속임수가 필요하지 않았습니다. 보수적인 사우디아라비아에서 크리스마스는 더 이상 금기시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보블, 은박지, 사탕 막대기, 산타 모자, 가짜 눈, 심지어 나무들까지 그녀가 숨겨둔 장식품을 비밀리에 조달한 지역 시장뿐만 아니라 리야드의 쇼핑몰과 지역 카페에 모두 공개적으로 전시되었습니다. "여러분은 공공 장소에서 모든 장식이 있는 나무를 볼 수 없습니다," 라고 그녀가 말했습니다. "하지만 상자 안에 장식이 있는 나무들이 판매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크리스마스를 인정하는 것이 안전하다는 메시지...



원문링크 : '당신은 세일 중인 나무를 봅니다': 사우디아라비아의 크리스마스 금기 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