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콜라이더(collider) 뚫리는(통과하는) 문제


유니티 콜라이더(collider) 뚫리는(통과하는) 문제

이와 같이 콜라이더가 붙어있는 사물에 충돌하였을 때 콜라이더를 뚫는 문제가 발생하였다.특히 Mesh Collider이며 두 콜라이더 사이 각도가 90도 이하일때 발생하였다.해결법은Edit -> Project Settings -> Time 에 들가보면Fixed Timestep를 적당히 줄이면 된다. 나의 경우 0.002까지 줄이니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다.저걸 수정하면 update주기가 빨라져서 검사를 더 자주하게 되므로 충돌 문제를 해결하기 때문에 프레임이 떨어질 수 있다.혹시 더 좋은 방법이 있으면 댓글 남겨주세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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