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식을 팔아야 할 시점은 폭락 이전이지 폭락한 이후가 아니다. (feat : 패닉에 빠지지 마라 )


주식을 팔아야 할 시점은 폭락 이전이지 폭락한 이후가 아니다. (feat : 패닉에 빠지지 마라 )

자본주의 밸런스 톨라니 입니다. 금일 국내의 주식시장을 보면서 멘탈의 중요성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금요일 미국 주식시장을 보면서 월요일 국내 주식시장도 좋지 않을 거라 생각은 했지만 막상 거의 폭락 수준으로 떨어지는 것을 보니 마음이 상당히 무겁다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그나마 제가 보유한 종목 중에는 인플레이션을 상품이나 제품의 가격에 전가할 수 있는 기업의 주식들도 포트폴리오에 포함되어 있어서, 오늘의 지수만큼은 큰 폭으로 하락하지는 않았지만, 전체 시장이 이렇게 흔들리때면 개별 주식들의 오르내림은 크게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희망 @geralt / Pixabay 많은 분들이 몰빵 투자보다는 분산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서 투자를 하시기 때문에 지수보다 크게 떨어진 종목도 있을 것이고, 어느정도 헷지를 통해 지수보다 덜 떨어진 종목도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한 동안 주식시장과 자신과의 멘탈 싸움의 줄다리기가 펼쳐 질 것 같습니다. 이러한 시장에서...


#믿음 #영혼이있는투자 #존템플턴 #투자마인드 #패닉 #포트폴리오

원문링크 : 주식을 팔아야 할 시점은 폭락 이전이지 폭락한 이후가 아니다. (feat : 패닉에 빠지지 마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