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증시 주간전망 (feat : 주식시장, 긴축시장 및 기업이익 악화 등으로 반등지속 가능성 감소)


미국 증시 주간전망 (feat : 주식시장, 긴축시장 및 기업이익 악화 등으로 반등지속 가능성 감소)

톨라니의 자본주의 밸런스 국제 금융 경제 자본주의 밸런스 톨라니입니다. 이번 주부터 또다시 제2의 장마가 시작한다고 하네요. 무더위가 지나고 장마가 오고, 장마가 지나면 이제는 서서히 가을을 맞을 준비를 해야겠네요. 주식시장도 계절의 변화처럼 주기가 있어 약세장을 지나고 회복장세가 다가오고 그리고 상승장이 오는 과정을 거칠 것입니다. 다만 계절의 변화와 주식시장의 다른 점은 변화의 시점을 알고 모르고의 차이입니다. 계절을 변화는 1년을 기준으로 경험을 통해 대략적인 계절의 변화 시기를 알 수 있지만, 주식시장의 변화의 시점은 인플레이션, 금리, 통화의 유동성에 따라 변화 시기를 알 수 없다는 것이 계절의 변화와 다름점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투자 역사를 통해 주식시장도 하락장 --> 약세장 --> 회복장 --> 상승장 --> 강세장이라는 순환 주기를 계절과 동일하고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지난주 미국의 고용 보고서의 서프라이즈를 통해 어느 정도 경제 침체 가능성을 낮아졌지...


#국제금융속보 #미국주간증시 #소비둔화 #자이언트스텝

원문링크 : 미국 증시 주간전망 (feat : 주식시장, 긴축시장 및 기업이익 악화 등으로 반등지속 가능성 감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