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출금리 및 수신금리 지속적 상승 중 가계 및 기업에 부담 (feat : 한국은행 2022년 7월 금융기관 가중평균금리 )


국내 대출금리 및 수신금리 지속적 상승 중 가계 및 기업에 부담 (feat : 한국은행 2022년 7월 금융기관 가중평균금리 )

톨라니의 자본주의 밸런스 투자 정보 자본주의 밸런스 톨라니입니다. 전 세계가 인플레이션의 영향으로 많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빠른 금리 인상 속도로 가계와 기업에게 힘든 시기가 되고 있는데요. 현재 국내의 금리 또한 미국의 금리를 눈치를 보아야 하는 상황에서 꾸준히 오르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국은행에서 발표한 2022년 7월 금융기관 가중평균금리 관련한 정보를 공유해 드립니다. 대출금리가 빠르게 상승하고 있는 가운데 수신금리 또한 상승하고 있습니다. 예대마진을 통한 은행의 수익이 좋아지고는 있지만, 대출을 갚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면 예대마진마저도 은행의 좋은 수익률을 올리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 수신금리 ] 수신금리는 고객이 은행에 예금을 할 때 적용받은 금리를 뜻합니다. 즉 은행에 적금, 예금할 때 은행에서 주는 이자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예대마진 ] 예대 마진은 예금금리와 대출금리 간의 차이로 마진이 남는다고 해서 예대마진이라고 불립니다. 즉 은...


#가중평균금리 #대출금리 #수신금리 #한국은행

원문링크 : 국내 대출금리 및 수신금리 지속적 상승 중 가계 및 기업에 부담 (feat : 한국은행 2022년 7월 금융기관 가중평균금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