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에 있어서 연방준비제도를 따를 것인가? 아니면 맞설 것인가?. (feat : 연방준비제도는 왜 금리 인상 계속하고 있는가?)


투자에 있어서 연방준비제도를 따를 것인가? 아니면 맞설 것인가?. (feat : 연방준비제도는 왜 금리 인상 계속하고 있는가?)

톨라니의 자본주의 밸런스 투자 마인드 자본주의 밸런스 톨라니 입니다. 연방준비제도의 기준금리 인상 속도를 놓고 전 세계의 금융 시장이 출렁이고 있는 가운데, 많은 투자자들은 연방준비제도 의장인 제롬 파월과 각 은행 총재들의 연설과 정책결정에 매번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전 세계 금융의 최고로 영향력 있는 사람들의 말 한마디에 수백, 수천 조 이상의 돈들이 왔다 갔다 하니 당연히 그럴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처음 경제와 금융을 공부할 때를 생각해 보면 경제학자들의 이론이 전 세계 경제와 시장 환경에 딱 들어맞는 정답인 줄 만 알았습니다. 실질적인 투자의 세계의 발을 들여놓기 전까지는 경제이론 관련 서적으로 공부를 했고, 그 공부한 내용을 가지고 대학 시절 시험을 보았고, 시험지에 써낸 답안들이 정답으로 채점이 매겨져 나쁘지 않은 학점을 받았으니까요. 하지만 졸업을 하고 사회생활을 하면서 경제와 금융이라는 것이 이론과 실제의 차이가 크다는 것을 깨닫기 까지는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


#금리인상 #연방준비은행 #투자의배신

원문링크 : 투자에 있어서 연방준비제도를 따를 것인가? 아니면 맞설 것인가?. (feat : 연방준비제도는 왜 금리 인상 계속하고 있는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