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8월 서비스업 구매관리자지수 PMI 전월보다 상승. 경제지표는 호조 그러나 고강도 통화긴축 예상으로 주식시장은 하락.


미국 8월 서비스업 구매관리자지수 PMI 전월보다 상승. 경제지표는 호조 그러나 고강도 통화긴축 예상으로 주식시장은 하락.

톨라니의 자본주의 밸런스 국제금융 자본주의 밸런스 톨라니입니다. 강달러, 환율이 정말 무섭게 상승하고 있습니다. 천정을 뚫고 하늘 높은 줄 모르고 고공행진을 하고 있네요. 강한 환율상승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신흥국들의 경제에 큰 타격을 주기 때문에 투자 시장뿐만 아니라 기업과 가계에 많은 고통을 주게 됩니다. 금일 미국 뉴욕 증시는 노동절 연휴 첫 거래일 3대 지수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장중 혼조세를 보이다 결국을 하락으로 마감하게 되었는데요. 투자 심리는 여전히 기업의 생산활동 그리고 가계의 소비심리보다는 오로지 금리 인상에 초점이 맞추어지고 있습니다. 기업과 가계 등의 금리 인상에 대한 부담이 크다는 것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9월 FOMC를 앞두고 파월 연준 의장이 발언이 시장 또 어떤 영향을 줄지.... 걱정보다는 짜증이 확 밀려오네요...ㅎㅎㅎㅎ 저의 마음부터 다스려야겠습니다. 정말 오랜만에 겪어보는 긴 하락장인 듯합니다. 앞으로 얼마나 하락장과 약세장을 번갈아 가면서 오래...


#8월서비스PMI #ISM #국제금융

원문링크 : 미국 8월 서비스업 구매관리자지수 PMI 전월보다 상승. 경제지표는 호조 그러나 고강도 통화긴축 예상으로 주식시장은 하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