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8월 소비자물가지수 CPI 예상치 보다 상회. 통화긴축을 위한 9월 FOMC 울트라스텝 가능성 시사.


미국 8월 소비자물가지수 CPI 예상치 보다 상회. 통화긴축을 위한 9월 FOMC 울트라스텝 가능성 시사.

톨라니의 자본주의 밸런스 국제금융 안녕하세요. 자본주의 밸런스 톨라니 입니다. 금일 미국 증시는 8월 소비자물가지수가 시장 컨센서스보다 0.02 높은 0.83을 발표하면서 3대 지수 모드 큰 폭으로 하락하였습니다. 시장의 기대를 무참히 밟아 버리면서 나스닥 지수는 -5% 이상 하락하는 충격을 보여 주고 있는데요. 이는 단순히 시장 컨센서스 대비 높은 CPI 발표보다는 9월 FOMC에서의 금리 인상이 이제는 자이언트스텝이 아닌 울트라스텝(1.0%p)까지도 고려해야 한다는 심리가 시장에 퍼지면서 하락을 주도했다고 생각합니다. 이와 더불어 환율은 1390원을 훌쩍 넘으면서, 전 세계 국가들의 경제 위기에 부채질을 더 가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역시 시장은 예측보다는 대응의 영역이라는 것을 절실히 보여주는 현상이라 생각합니다. 미국 뉴욕 증시 헤드라인 2022.09.14 / 네이버 뉴스 미국 뉴욕 증시 3대 지수 올해 최악의 날...S&P500, 4000선 붕괴 뉴욕증시가 미국의 인플레이션이...


#8월CPI쇼크 #국제금융 #미국증시폭락

원문링크 : 미국 8월 소비자물가지수 CPI 예상치 보다 상회. 통화긴축을 위한 9월 FOMC 울트라스텝 가능성 시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