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시진핑 주석과 러시아 푸틴 대통령의 정상회담, 미국을 비롯한 각 국가별 자국우선주의 통한 신냉전체제 시대로 가는 중..


중국 시진핑 주석과 러시아 푸틴 대통령의 정상회담, 미국을 비롯한 각 국가별 자국우선주의 통한 신냉전체제 시대로 가는 중..

톨라니의 자본주의 밸런스 투자 공부 안녕하세요. 자본주의 밸런스 톨라니입니다. 지난 9월 15일 중국의 시진핑 주석과 러시아의 푸틴 대통령이 상하이협력기구를 통해를 통해 정상회담을 가졌습니다. 베이징 동계 올림픽 이후 7개월 만에 각국의 정상이 다시 만났는데요. 중국은 하나의 중국을 주장하며 대만에 대한 압박을 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미국 바이든 대통령이 CBS의 심층 인터뷰를 통해서 중국이 대만을 침공 시 미국은 군사적으로 직접 개입하겠다는 발언을 하여 파장을 불러일으켰습니다. 하지만 미국은 러시의 침공을 받은 우크라이나에 무기를 지원하지만 북대서양조약기구(나토 NATO)와 러시아의 충돌 등 확전 가능성을 우려해 직접 개입을 자제하고 있는 상황과는 조금은 대조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9월 15일 상하이협력기구(SCO) 정상회의에서 중국과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전쟁과 대만 문제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고 하는데요... 상하이협력기구(SCO) 정상회의 헤드라인 뉴스 시진핑-푸틴, 7...


#상하이협력기구 #시진핑과푸틴 #신냉전체제 #중국러시아정상회담

원문링크 : 중국 시진핑 주석과 러시아 푸틴 대통령의 정상회담, 미국을 비롯한 각 국가별 자국우선주의 통한 신냉전체제 시대로 가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