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위원회 대출 갈아타기, 대출 비교를 통한 금융권 대환대출 인프라 구축 추진 내년 5월 오픈 예정.


금융위원회 대출 갈아타기, 대출 비교를 통한 금융권 대환대출 인프라 구축 추진 내년 5월 오픈 예정.

안녕하세요. 자본주의 밸런스 톨라니입니다. 최근 미국의 고강도 금리인상으로 인하여 국내 또한 현재 10월 기준 기준금리가 3.00% 11월 예상금리는 0.25%p 상승한 3.25%로 예상되는 가운데, 가계의 부채 부담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금융위원회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대출을 갈아탈 수 있는 플랫폼을 계획 및 추진 중에 있습니다. 금융권 기반의 대환대출 인프라 구축을 내년 2023년 5월을 오픈 목표로 금융소비자의 대출 이자 부담을 줄이고, 대출 비교를 통하여 좀 더 효율적이고 편리하게 대출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대출 금리로 고통받고 있는 많은 금융소비자들에게 많은 도움과 혜택을 받았으면 합니다. 관련하여 대출 갈아타기, 대환대출 인프라 구축에 대한 향후 계획과 기대효과에 대하여 좀 더 구체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1 추진 배경 최근 급격한 금리상승으로 인해 금융회사로부터 대출을 받은 금융소비자의 이자 부담 증가 * 한은 기준금리는 지난 1...


#금융위원회 #대출갈아타기 #대출비교 #대환대출

원문링크 : 금융위원회 대출 갈아타기, 대출 비교를 통한 금융권 대환대출 인프라 구축 추진 내년 5월 오픈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