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스트랜스] 대학교 졸업증명서/성적증명서 인터넷으로 발급받기(써트피아)


[루스트랜스] 대학교 졸업증명서/성적증명서 인터넷으로 발급받기(써트피아)

안녕하세요! 루스트랜스입니다. 오늘은 대학교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를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발급 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게요. 대학교 졸업성적은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도 다양한데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가능하지만, 오늘은 서트피아(Certpia)를 통해 발급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서트피아에서는 모든 학교를 다 지원하지는 않는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그럼, 시작해볼까요~ (1) 서트피아(Certpia)에 접속후 메인 화면에서 학교명을 검색해주세요. https://www.certpia.com 메인페이지 하단에 발급 가능한 학교명이 나옵니다. 거기에서 확인하셔도 되고, 학교명을 입력하시면 가능한 학교를 확인하실 수 있어요. 범죄경력회보서 발급시스템 접속! (2) 선택하신 학교 화면으로 이동 후, 출력증명서를 선택해주세요. 학교는 손가락 가는대로 선택을 해보았습니다. 학교마다 배경화면은 다른데, 전체적인 레이아웃은 비슷해보이네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번역...



원문링크 : [루스트랜스] 대학교 졸업증명서/성적증명서 인터넷으로 발급받기(써트피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