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에서 아이폰 음악 넣기. 노래 따라 flac mp3 그리고 alac 음악앱 활용해서 추가하기.


맥북에서 아이폰 음악 넣기. 노래 따라 flac mp3 그리고 alac 음악앱 활용해서 추가하기.

아이폰에 음악 넣기 방법이 윈도우랑 맥 다르고 itunes 있을때랑 없을때랑 아예 달라졌네요. 맥 몬테레이 Monterey 12.3.1 기준으로 아이튠즈가 없어서 꽤 당혹스러웠습니다. 이것저것 찾아보니 직관적으로 추가하기 좋게 설정한 것으로 보이네요. 기존 유저들에게도 친숙한 방법이면 좋으련만 맥의 정해진 순서에 맞춰서 진행해야 한다는 점 때문에 조금 번거롭습니다. 각설하고 앨범 표지까지 잘 추가되는 방법을 소개 해드립니다. 음악앱 이용해서 노래 넣기 - ALAC, MP3 추가 가능 음악 추가를 위해 아이폰을 정품 케이블로 맥북에 연결 해주세요. 아이튠스가 없기에 음악앱을 바로 실행 해주세요. 실행하면 보관함이 보입니다. 보관함 내 음악 탭을 눌러주세요. 음악앱 보관함에 추가 희망하는 노래를 선택 후 드래그 해주세요. 추가 가능한 음악 확장자는 MP3, ALAC 입니다. 맥북 음악앱에 추가 중 아이폰 노래 넣기 원하는 곡을 선택 해주세요. 선택 후 오른쪽 마우스를 클릭 해주세요. 우...



원문링크 : 맥북에서 아이폰 음악 넣기. 노래 따라 flac mp3 그리고 alac 음악앱 활용해서 추가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