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 카드게임] 8. 버튼 Navigation


[유니티 - 카드게임] 8. 버튼 Navigation

다양한 플랫폼에서 입력 디바이스를 통해 화살표를 눌러 어느 버튼을 누를지 선택하게 된다. 예를 들어 셋업 박스에서는 메뉴 화면에서 리모컨의 화살표를 눌러 어느 버튼을 클릭할지 정하며, PC에서도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고 키보드 화살표 키를 통해 어느 버튼을 누를지 정하게 된다. 이와 같이 Unity에서도 누를 버튼을 입력 디바이스를 통해 정하는 방법을 Navigation이라고 한다. Canvas 생성 우선 Project 화면에서 [1] Assets - Scenes를 클릭하여 거기에 새로운 [2] Scene을 'SingleLane'이라는 이름으로 생성하고 더블클릭하여 들어가자. Hierarchy 화면에서 [3] Canvas를 생성하고 클릭하여 Inspector를 연다. Canvas Comp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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