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 카드게임] 10. Prefab 사용하기


[유니티 - 카드게임] 10. Prefab 사용하기

Prefab은 오브젝트의 템플릿이다. 자주 생성할 오브젝트를 prefab으로 만들어 동적 생성이 가능하여 총알, 카드, 배경 속의 나무 등과 같은 오브젝트를 만들 때 필요하다. 이번 장에서는 카드를 prefab으로 생성해 보자. 이 글은 유니티를 통해 카드게임을 만드는 과정의 일부분이며, 아래의 글을 통해 순서대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Prefab 생성 Prefab을 생성하기 위해서는 우선 본을 뜰 오브젝트가 필요하다. 본을 뜰 오브젝트는 이전에 만든 카드 오브젝트를 사용하자. [1] Project 화면에서 Assets 폴더를 우클릭한 후 [2] Create - Folder를 클릭하고 생성된 폴더는 Prefabs으로 변경하자. Project 화면에서 [1] Assets - Prefabs 를 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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