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 카드게임] 15. 코루틴으로 지연 동작


[유니티 - 카드게임] 15. 코루틴으로 지연 동작

Coroutine 사용법 유니티에서 코루틴(Coroutine)을 사용하여 특정 동작을 순서대로 지연하면서 진행할 수 있다. 만약 카드게임 프로젝트를 순서대로 진행하면서 테스트를 쭉 해왔다면, 턴 종료 시 어느 순간부터 카드가 중앙으로 이동하지 않고 바로 사라지는 것을 보았을 것이다. 분명히 카드가 중앙으로 이동하는 함수가 동작한 후에, 카드가 사라지는 함수가 동작한다. 이것은 카드가 중앙으로 이동하는 것과 사라지는 것이 거의 동시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생겨나는 문제로,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코루틴을 사용해 보자. 이 글은 유니티를 통해 카드게임을 만드는 과정의 일부분이며, 아래의 글을 통해 순서대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유니티] 카드게임 프로젝트 게임 제작에 많이 사용되고 있는 게임 엔진으로는 유니티와 리얼 엔진이 있다. 유니티는 소규모 프로젝트에... blog.naver.com 스크립트 작성 코루틴을 사용하는 겸, 스크립트를 조금 정리하려고 한다. 위와 같이 클래스 구조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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